abluebluebird의 등록된 링크

 abluebluebir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5건입니다.

밥 두그릇 먹게 만드는 닭가슴살 카레 레시피 + 3가지 키포인트 [내부링크]

이번 2022년 연말정산 후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충격! 대충격!을 받은 저는 배달앱을 삭제하고 다시 주방을 가동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닭가슴살 카레입니다. 요리 시간이 30분 밖에 안걸리고 3~4일..

현금 없을 때 지하철 타는 법 [내부링크]

월요일 출근길, 지하철역에 도착했는데 뭔가 싸한 느낌이 들었어요. 주말에 별도로 결제를 할 것이 있어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를 빼 두었다가 집에 놓고 온 것입니다. 평소 현금을 들고다니지 않는 저는 지..

본 블로그 운영 방향 수정 [내부링크]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만 1년이 되었다. 그간 90여개의 글을 작성하고 애드센스 연동 후 소소한 수익까지 얻고 있는 상황이다. 애초에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목적은 '수익형 블로그'였다. 미국주..

[독서후기]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나폴레온 힐 [내부링크]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의 독서후기입니다. 이 책은 나폴레온 힐이 집필한 원서는 아니고(그는 1970년에 생을 마쳤습니다.) 2014년에 '21세기 버전'으로 보완된 편저자의 해설이 포함된..

[독서후기] 그냥 하지 말라 - 송길영 [내부링크]

그냥 하지 말라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로 소개되는 송길영 교수의 <<그냥 하지 말라>>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2>>에 이은 트렌드 파악을 위한 독서였네요. 지식을 쌓기 위한..

[스크랩] [이벤트] 30분 일하고 월 1000 버는 스터디카페 창업 전자책 일시적 무료나눔 [내부링크]

쇼미더마미 라이프코칭의 코치, 페키짱님의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렸는데 드디어..^^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야한다고 하는데, 저는 페키짱님을 만날 수 있는 행운을 얻은 것 같습니다. 경제..

[창업관련 도서]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 비즈니스 검증의 방법 [내부링크]

예비 창업인들의 가장 기본적인 난제. 그래서 이 아이템이 시장에 먹혀? 먹히는지 안먹히는지, 그걸 어떻게 검증하는지 풀어쓴 책입니다. 가려운 부분을 100% 긁어주진 못하지만 '프리토타입'이라는 개념을 알게된..

[쇼미더마미#4] 꿈을 향한 마라토너, 그리고 페이스 메이커 [내부링크]

쇼미더마미 라이프코칭 과정이 벌써 4회차를 맞았습니다. 3개월 여정의 반을 지나왔네요. 첫 회차때와 비교하면 아주 큰 변화들이 많이 찾아왔습니다. 코치님이나 동료분들을 마주하며 코칭 과정을 진행하거나 담..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워킹맘은 하루 빨리 탈출해야 한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직장 동료들과 함께 점심을 먹었다. 아이를 낳지 않은 분들도 있지만 낳은 분들 중엔 우리 아이가 막내이다. 한 분은 이제 초등학교 진학 준비를, 다른 두 분은 유치원 입학 준비(5세)를 한다고 한다. 사..

오래된 미래, 구독 경제 [내부링크]

구상중인 사업이 구독경제 기반의 사업이라 마오웨이가 저술한 <<구독경제>> 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역시 차고 넘치는 구독경제 관련 책들이 있었지만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번역서였기 때문입니다. 보통..

[CEO탐구-1] 마켓컬리 김슬아 [내부링크]

탐구 이유 어느 잡지에서 소탈한 의상에 화장기 없는 미소를 머금은 그녀, 김슬아를 본 적이 있다. 마켓컬리 박스를 들고 있었더랬지. 그때는 사업에 대한 생각이 없던 때라 그저 '한 주부가 쇼핑몰을 창업했는데..

[쇼미더마미#3]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독서 후기 [내부링크]

'루지'님의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독서후기입니다. 라이프코칭 쇼미더마미 과정으로 읽게 되었네요^^ 루지님은 근로소득을 상회한 다른 소득이 발생하는 시점에 퇴사하셨고 현재는 아래의 기준을..

[쇼미더마미 #3] THE NEXT LEVEL [내부링크]

THE NEXT LEVEL 저는 중학교 1~2학년 때 넥슨에서 출시한 '아스가르드'라는 RPG 게임에 거의 빠져 살았습니다. 제 인생의 첫 '중독'이었네요. 만렙을 찍고 한창 게임을 즐기려던 와중 유료로 전환이 되어 부모님..

[도서 추천] 마지막 몰입 [내부링크]

도서명 : 마지막 몰입 저자 : 짐 퀵 선정 사유 : 요즘 새벽 기상을 하면서 새벽 시간에는 이상하게 농도 짙은 집중을 할 수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몰입'인 것이다. '몰입'이 무엇인지 궁금해서 관련 도서를 찾아..

[맛집]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 맛집(수수하지만 굉장해, 덕인관, 구복만두, 감자빵) [내부링크]

휴가인 오늘, 부모님과 함께 의왕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백운호수 쪽으로 외식 갈 때 '뭘 큰 걸 짓고 있구나' 했던 것이 롯데아울렛이었네요. 참고로 이번 방문의 목적은 쇼핑이 아닌 맛집..

2021 SETEC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후기 [내부링크]

어제 2021 SETEC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다녀왔습니다. 박람회 정보와 후기, 그리고 향후 프랜차이즈 창업 시 고려해야 할 부분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s://www.franchisesetec.co.kr 에서 확인..

[투자와 투기-단상2] 서울 아파트는 사치재인가 필수재인가? [내부링크]

이 단상의 나열은 보도섀퍼의 '돈'이라는 책을 읽으며 시작되었다. 첫 번째 짧은 생각에 이어 두 번째 짧은 생각을 정리해보겠다. 단상의 출발 [재테크 도서 추천] 보도섀퍼의 돈 부의 마인드셋팅용 끝판왕을 만났..

[투자와 투기-단상1] 한 끗 차이인 줄 알았는데 완전히 다르다. [내부링크]

요 며칠간 투자와 투기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다. 여러가지 생각이 떠올랐는데 이 단상들을 포스팅으로 정리해보려고 한다. [의식의 흐름] 투자와 투기의 차이는 뭘까? 왜 투자자는 투자'자'이고 투기꾼은 투기'꾼'..

[재테크 도서 추천] 보도섀퍼의 돈 [내부링크]

부의 마인드셋팅용 끝판왕을 만났습니다. '보도섀퍼의 돈'입니다. 이 책의 한 문장 한 문장을 내 것으로 만들어 체득해야겠습니다. 이 책을 읽을 때는 꼭 펜을 들고 책에서 가이드하는 대로 생각을 써 내려가며 읽..

[수익형 부동산] 지식산업센터 OVERVIEW (딱 한 번 읽고 바로 써먹는 지산투자) [내부링크]

왜 수익형 부동산인가? 경제적 자유에 대한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부를 이뤄주는 것은 내 자산이 아닌 자산으로부터 나오는 현금 흐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네요. 자산이 수십억이지만 손에 쥐어지는 생활비로 사용..

소금, 무조건 줄이면 큰일 나는 이유! 소금 선택 방법?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소금이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이유는 다 아실거에요. 소금은 설탕과 함께 섭취를 줄여야 하는 성분으로 악명에 높은데 실제로 대부분의 연구결과가 짠 음식이 건강 악화의 원인이 되므로 소금 섭취 제한이 필요하다..

[이천 아울렛 맛집/카페] 가성비 가심비 다 잡은 강민주 ‘들밥’, 인생 카페 '이진상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이천 롯데아울렛 주변 맛집 강민주 들밥과 제 인생 카페가 된 이진상회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오랜만의 맛집 리뷰네요^^ 지난주에 부모님과 다녀왔는데 정~말 만족스러워 이건 꼭 포스..

[쇼미더마미#2] 내가 가야 할 길이 점점 또렷해진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페키짱님의 라이프코칭, 쇼미더마미 첫 번째 후기에 이어 두 번째 후기를 이어가겠습니다. 첫 번째 코칭 후 2주라는 시간 동안 제 일상에는 작지만 큰 변화가 찾아왔는데요. 어떤 변화를 겪게..

[쇼미더마미#2]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비판적 관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이프 코칭, 쇼미더마미의 과제로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에 대한 독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책의 내용은 지난 포스팅에 필사되어있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판적 관점을 다뤄보도록 하..

부동산 투자 법인 OVERVIEW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 법인) [내부링크]

최근 꽤 오랜 시간동안 투자 마인드나 통찰력을 키워주는 책을 주로 접했는데, 이번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 법인은 직접적인 투자 방식에 대한 책이었습니다. 머릿속에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만 자리하고 있..

[쇼미더마미#1] 내 삶에 변화 폭탄을 투하하다. [내부링크]

일과 육아를 병행하다보면 계획과 방향, 나아짐 없는 일상에 대해 참 정당하고도 숭고한 핑계를 찾기가 쉽네요. "워킹맘이 일, 육아만 잘 하면 그걸로 된거지 뭐" "지난 주말에 아이와 야외 활동을 많이 해서 힘드..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X 구찌 콜라보 [내부링크]

제페토라는 3D 아바타 메타버스을 아시나요? 메타버스에서 명품이라니 매우 흥미로운데요! 최근 제페토에서 구찌와의 콜라보를 선보였다고 하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페토는 네이버의 자회사인 네이..

[미국주식]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미국주식 투자 공부가 한창이라 메타버스에 관련된 미국주식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관련주 중 로블록스, 유니티, TSMC, 엔비디아, 페이스북을 들고 있네요.(뭐지? 만물상인가..) 수익률은 아직 재미보기 전..

[재테크 도서 추천, 요약] The Secret - 세상을 바꾸는 힘 [내부링크]

오늘은 The Secret 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감명 깊었던 부분을 필사하고 저의 느낀점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시크릿 - 교보문고 역사상 수많은 사람들이 ‘위대한 비밀’을 찾아 헤맸고, 이 ‘비밀’은 구전과 문학..

알면 깜짝 놀랄 바나나의 효능 6가지(항산화, 다이어트, 숙면, 에너지원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바나나이지만 훌륭한 풍미와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매일 먹어도 섭취가 가능한 음식이죠!..

아기 두 돌, 엄마인 당신은 안녕하신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글을 쓰는 오늘은 아이의 두번째 생일입니다. 삼신상을 차리기 위해 3시에 기상 후 샤워를 하고 미역국을 약불에 올려 놓고 맛있어지길 기다리는 중입니다. 생각보다 준비가 빨리 끝나..

혼다 자동차 정기 점검, 분당 최저가 주유소 그리고 셀프 세차까지! [내부링크]

4년만의 공식 정기점검 저희 집 차는 2013년식 혼다 어코드입니다. 올해로 8년차를 맞이했네요. 혼다 공식 정비센터에서 정기점검을 잘 받아오다 2018년 공식 점검 이후 사설 정비 센터에서  점검을 받아왔습니다..

[제2부업] 네이버 지식인을 통한 마케팅 - 일주일만에 영웅 달성 [내부링크]

그 시절 나의 대나무 숲이었던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지식인" 하면 어떤 그림이 딱 떠오르시나요? 저는 어렸을 적 봤었던 TV광고가 떠오릅니다. 날개가 달린 노란색 모자가 초록 검색 창과 함께 지식in에 물어봐..

싸이월드 - 기억의 저편에서 빛나는 우리의 흑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다들 싸이월드를 기억하시나요? 저는 2010년도 쯤 한창 피크를 찍다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페이스북에 자리를 내어준 기억이 납니다. 2000년대 초반 중학생 시절에 ..

[분당 장어 맛집] 여기 풍천민물장어 - 재벌도 셀럽도 인정한 찐 장어구이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폭염에 푹푹찌는 한여름의 절정인 요즘..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요즘 실내외 온도 차이가 많이나서 그런지 저는 체온 조절에 몸이 많이 지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인지 자꾸 단백질 가득..

[후기] 아이폰 액정 필름 추천 - 시선으로부터 자유롭고 싶을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찰나! 찰나가 문제죠. 대중교통을 이용 할 때, 근무 중 잠깐 딴짓 할 때, 집에서 가족 방해 받지 않고 터치 앤 스크롤 하며 킬링타임 하고 싶을 때. 주변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

[용인 수지 맛집] 미가훠궈 - 양꼬치, 마라탕! 식사도 요리도 모두 만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용인 수지 중국 본토요리 맛집! 수요미식회에서도 선택된 수지 맛집 미가훠궈를 소개드립니다. '마라탕' 드셔보셨나요? 제가 기억하기로는 3년정도 전 부터 유행처럼 번졌던 것 같은데..

[여행] 화담숲 - 서울 근교 당일치기 나들이 여행 그리고 치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화담숲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 수도권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들어보셨을 수도 있겠네요. 저는 3년전에 회사 워크샵으로 곤지암 리조트를 방문 한 적이 있는데 그 때 화담숲에 대해..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 커피 머신 1년 사용 후기, 취향별 캡슐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푹푹찌는 더운 여름.. 물보다 많이 찾게되는 음료죠.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아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커피를 하루에 두 잔은 꼭 마시는편입니다. 아침에 출근 할 때 캡슐커피 한잔 그리..

[두번째 부동산 투자기] - 재개발 구역 분양권(신길 래미안 에스티움)(feat.파크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오늘은 저희 가족의 두번째 부동산 투자였던 재개발 구역 신축 분양권 투자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실패했던 첫번째 주택 매도 후 즉시 매수한 아파트입니다. https:/..

2021 폭염 시작! 무더위 증상별 대처법 정리(feat.열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다들 무더위 속 건강은 안녕하신지요 ㅠㅠ 내일(21일)부터 열돔으로 인한 폭염이 시작된다고 하네요. 현 시간(20일 17시) 기준으로 일부 강원도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 폭염 특..

[맛집] 분당 정자동 고급스럽고 분위기 좋은 고깃집 - 한소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애정하는 분당 맛집인 한소헌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숯에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가 혹여나 아이에게 해가 될까봐 임신한 후 부터는 숯불구이집에 가지 않았고..

내가 몰라서 정리한 무료 키워드 분석 툴 네이버, 구글계열 별 Top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블로그 운영하다보면 키워드의 중요성을 여실히 느끼게 되죠. 이 키워드 선정에 도움을 주는 툴들이 있습니다. 많고요. 그 중 가장 많이 쓰이는, 그리고 유용한 키워드 툴 3가지를 소개..

스타벅스 프리퀀시 음료 쿠폰 교환 방법 및 블랙 랜턴 수령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이번 여름에는 특히 스타벅스 프리퀀시 열풍이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템을 보니 아이스박스와 랜턴이던데 성능을 불문하고 그냥 너무 예쁘네요. (후기를 검색해보니 내구성 제로,..

건강하고 간편한 에어프라이어 단호박 요리! 단호박 구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요즘 아기에게 수박과 호박의 차이를 알려주고 있는데 실물 호박을 보여주고 싶어서 오아시스에서 가격 2400원에 단호박을 주문해봤습니다. 하지만 이게 웬걸! 생긴건 단호박인데 상품..

구름위에 누워있는 듯해~ 폴리몰리(PolliMolli) 빈백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얼마전까지 생산성 향상이라는 아름다운 목표를 가지고 서재꾸미기에 돌입했던 저는 결국 평소 마음 한켠에 두고 있었던 폴리몰리 빈백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서재 인테리어가 궁금하..

엔비디아(NVDA) 액면 분할 FAQ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있는 엔비디아(NVDA)는 지난 5월 21일 이사회가 1주를 4주로 쪼개는 4:1 액면 분할을 의결했고 6월 3일 온라인 주주총회에서 최정 확정이 되었습니다. 기업들이..

아기 트램폴린(방방,퐁퐁) 그리고 미러볼 - 인생 육아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코로나가 4차 대유행 중이죠. 오늘도 확진자 1500명을 훌쩍 넘겼네요. 수도권의 어린이집도 7월 12일 부터 2주간 휴원 체제체 들어갔는데요 가정보육이 정 힘들다면 긴급보육은 가능하다..

22개월 남자 아기 배변훈련 시작! 아이템, 변기 추천 [내부링크]

※ 이 포스팅은 아기 배변 훈련기를 기록한 포스팅이므로 진솔한(ㅎㅎ) 단어가 등장 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요즘 우리 준이에게 작은 변화가 생겼어요. 그것은 바로... 100%는..

코인에도 이자가 붙는다고? 코인 스테이킹이란! (feat.MINA 미나코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인 스테이킹 리워드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설명드려보려고 합니다. 코인 스테이킹의 개념을 잘 모르시는 초보자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니 스테이킹을 하고 있다! 스..

포스팅 구글 검색 누락, 딱 이걸로 해결! - 웹마스터 도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다들 블로그 운영 잘 하고 계신지요.. 저는 이 블로그를 개설한지 6개월째이지만 저조한 포스팅 진도로 인해 아직까지는 성장이 많이 필요하다 느껴집니다. 운영한지는 180일이 넘었는데..

급할 때! SD바이오센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 방법, 정확도 및 주의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요즘 삼성역 현대백화점, 논산 훈련소부터 시작해서 코로나가 다시 기승이죠. 확진자가 다시 1000명대를 넘고 있습니다. 1300명대를 찍더니 1200명대로 내려왔네요 ㅠㅠ 그..

생산성 팡팡! 서재 꾸미기 인테리어 - 가구, 조명(feat.재택근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요즘 저희집은 구조 변경이 한창인데요 ㅎㅎ 이유인 즉슨.. 준이가 안방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자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분리 수면을 위해 심적으로 6개월부터 엄청..

애호박 요리 모음 - 칼칼~ 바지락애호박고추장찌개, 국민 반찬 새우애호박볶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요즘 집에서 요리 많이 하시나요? 저는 요즘 조금씩 요리를 재개(?)하는 중입니다 ㅋㅋ 친정 어머니가 2주동안 안계셨는데 그동안 아기 반찬을하느라 반강제적으로 요리를 다시 시작했는..

워킹맘 탈출의 의미를 떠올려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이 블로그의 제목, 워킹맘의 워킹맘 탈출기죠. 어제 아이가 잠든 시간까지 야근을 했는데요. 집으로 돌아가던 길에 제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워킹맘은 언제 탈출..

파크하얏트 부산 - 황홀한 뷰를 품은 라운지(LOUNGE)에서 애프터눈 티 셋트를 만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지난번 파크하얏트 부산에 1박 숙박했었는데 그 때의 경험이 너무 좋아서 라운지의 애프터눈티를 즐기러 다시 다녀왔습니다. 호캉스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이 포스팅 참고하시구요 ↓ ↓..

[제1부업]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두번만에 합격... 도대체 기준이 뭐길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지난번 포스팅 수 30개 정도 일 때 첫번째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었고 고배를 마셔야했죠.(아래 포스팅 참고) >>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승인거절 이유 https://abluebluebird.tisto..

[호텔리뷰] 파크하얏트 부산 - 이그제큐티브 마리나 스위트(조식, 수영장), 주변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작년 겨울에 파크하얏트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국내 호캉스로 다녀온 곳 호텔 중 뷰 하나는 가히 최고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후기 시작합니다! 저는 파크하얏트 공홈에서 1박에 조식과..

[아이패드 종이질감 필름 추천]비싸지만 괜찮아! 힐링쉴드 종이질감 필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올해 1월, 생산적인 활동을 외치며 구매한 아이패드 11프로 4세대.. 과연 잘 쓰고 있을까요? ㅎㅎㅎ 중간에 권태기(?)는 있었지만 활용을 잘 하고 있답니다^^ e북으로 활용하는 시간이..

온가족 단백질 보충! 홈메이드 간장 닭다리 구이(feat.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오늘은 아기가 정말 잘 먹었던 에어프라이어 닭다리구이를 소개 해드리려고 해요. 평소에 정말 잘 먹는 아기인데 여름이라 더워서 그런지 영 먹는걸 귀찮아하더라구요 ㅠㅠ 몇 끼를 누룽..

[두돌아기 유아식 반찬] 한번에 뚝딱! 소고기뭇국, 황태콩나물국, 한우양송이볶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평소에는 친정 어머니가 아기 반찬을 조금 만들어주시고 대부분은 배달 유아식으로 해결하는데요 친정 어머니가 2주동안 여행을 가셔서 정말 오랜만에 두돌아기 반찬을 집에서 만들어 먹..

용인 수지 롯데몰 지하1층 홍대돈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요즘 점심 식사로 왜이렇게 느끼한게 땡기는지.. 짭쪼롬~한 돈부리가 먹고싶어서 용인 수지 롯데몰의 홍대돈부리로 향했습니다. 메뉴가 다양하네요. 오픈형 주방이라 조리 과정이나 위..

[용인 수지/죽전 키즈카페] 인생 키카 발견!! <<챌린지 캠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이제 점점 날씨가 더워지네요. 한낮에는 30도를 웃도는 기온을 기록하기도합니다. 코시국이라 실내 놀이시설은 최대한 자제하고 바깥에서 뛰어놀게 하고있지만 이런 날씨는 아기도 부모..

저분자 콜라겐!?엘라스틴?! 이너뷰티템 추천 - 에스더포뮬러, 여에스더 콜라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어머님들... 출산 후 피부 탄력은 안녕하신지요! 하 ㅠ.ㅠ 저는 사실 출산 전에도 피부가 얇아서 그렇게 탄력있는 살성의 소유자는 아니었지만 출산을 하고 나니 정말 겉잡을 수 없는 쳐..

블로그 6개월 운영 결과 [내부링크]

성장형 워킹맘의 의식의 흐름이야기. 워킹맘의 제 1부업. 수익형 블로그.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언 6개월이 되었다. 현재까지의 포스팅 수는 33개. 애드센스 승인은 심사 중. 온세상 사람들이 야심찬 1월에는 나도..

저렴한 유기농을 찾는다면 오아시스 마켓!(꿀템 top5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요즘 환경문제로 인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유기농 식재료 시장도 불 번지듯 확장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기농 식재료에 대한 진입장벽이 있다면 그것은 가격..

코인리스트 Efinity 에피티니(EFY) 토큰 세일 참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먼저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께 운이 따르길 바랍니다. Good Luck!) 코인시장이 금리, 중국, 머스크의 경거망동 등 여러 악재로 인해 죽을 쑤고 있는 시장입니다. 저 역시 상당수의 자..

용인/수지 롯데몰 지하1층 맛집 샤브의 온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평소에 관심있게 보는 네이버 블로거가 있는데 출판 기념 이벤트에 당첨되었네요. 오늘 함께 점심 식사를 하기로 했는데 갑자기 일정이 미뤄졌습니다. ㅠ.ㅠ 쓰라린 마음이었지만 육아로..

누구나 가능! 성남사랑상품권 5만원 받기(소비지원금 2차 가맹점/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성남시에서 6월 1일부터 소비지원금 2차분을 지급 개시했습니다. 성남시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생활권이 성남인 분들은 얼른 chak 어플리케이션을 ..

[육아도서 추천]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모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에 이어 워킹맘으로써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있는 기자이자 유튜버 김연지 님의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모닝>>을 소개합니다. 일하는 엄..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이 뭐라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사실 이 블로그의 개설 목적은 급여소득 이외의 다른 캐시 플로우를 만들고자 시작했지만 게으른 저는 백만가지 핑계를 대며 올해 4월 중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분당 맛집] 판교 현백 9층에서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음식점을 찾는다면! <<H54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모처럼 남편과 둘만의 식사시간을 가졌습니다. 판교 현대백화점 9층에 있는 H541 이라는 이탈리안 음식점입니다. 사실 판교현백만 해도 이탈리안 음식점이 몇개 있죠. 지하 1층 이딸리,..

아기가 좋아했던 용인 농촌테마파크! 그리고 용인 물회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요즘엔 날씨가 뭘 좀 아는지 엄빠가 노동하는 주중에는 비오고 바람불고 난리부루스를 추다가 주말만 되면 볕도 좋고 따뜻하고 아주 주말 나들이를 가지 않을 수 없게 합니다. 용인에 살..

아기와 서울 나들이 추천! 양재 시민의 숲(feat.맛집 진대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5월 5일날 뭐 하셨나요? 어딜가든 붐비는 날이라 나가기가 망설여졌는데 화창한 날씨를 보니 감히 그럴 수가 없더군요. 사람 많은 곳을 피해 공원이나 다녀오자~해서 간 곳이 바로 서초..

[맛집] 판교 분당 장어덮밥 추천! - 우나기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모처럼 남편 찬스를 쓰고 친정 엄마와 함께 맛집도 가고 쇼핑도 하기로 한 소중한 날! 육아로 너무 큰 고생중이신 엄마를 위해 조금 특별하고 분위기도 좋은 맛집에 엄마를 모시고 가고..

운동을 안하면 안될 것 같다...... [내부링크]

따사로운 주말 오후! 우리 가족은 근처 놀이터로 마실을 나갔다. 둥가둥가 놀던 중 철봉에 매달렸는데 글.쎄. 어깨가 아파서 못매달리겠는거다..? 당황한 순간 '왜'에 대한 두가지 생각이 뇌리를 스쳤다. 1. 내가..

[여행] 20개월 아기와 인천 파라다이스 호캉스 후기 및 팁 - 2. 즐길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아기, 남편과 함께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로 호캉스를 다녀왔는데요! 이번에는 즐길거리, 먹거리 위주의 후기를 들고왔습니다 ㅎㅎ 예약 및 숙박 전반적인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육아도서 추천] 엄마 심리 수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복직하고 4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육체적으로도 심적으로도 적응을 해서인지 복직 직후 아기에게 미안했던 마음, 안쓰러웠던 마음이 조금씩 사라지는 중인 것 같습니다. 많이 안일..

[인천호텔추천] 20개월 아기와 인천 파라다이스 호캉스 후기 및 팁 - 1. 예약, 체크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3월 내내 야근에 지친 남편과 저는 한 마음, 한 뜻으로 휴가!를 외쳤습니다. 코로나라 조금 마음이 쓰였지만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지키자 다짐했네요. 그래도 사람이 바글바글 많은 곳..

[맛집] 따스한 봄날, 야외에서 샹그리아 한잔! 분당 판교 리얼스페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남편과 저는 요즘 일주일에 한번씩 재택근무 중인데요. 정말 정말 오랜만에 재택근무일이 겹쳐서 점심시간 되자마자 점심을 먹으러 판교로 달렸습니다. 원래는 서판교 다이호시 라는 곳..

개인 종합 자산관리계좌 ISA 란? (feat.세테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오늘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1. ISA 란? Indivisual Savings Account 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이다. 즉, 증권사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계좌인데 하나의..

[Unix C] 새로운 프로세스를 호출! fork(), exec() 정리 [내부링크]

1. fork() ㅇ man page fork - man pages section 2: System Calls (oracle.com) fork - man pages section 2: System Calls fork(2) Name fork, fork1, forkall, forkx, forkallx - create a new process Synopsi..

[유아식 추천] 초간단 돌아기 유아식 반찬 7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준이는 10개월 즈음 유아식을 시작했는데 그 때 정말 잘 먹어주었던 반찬들 위주로 레시피를 정리하여 올립니다. 식단 1 양배추, 브로콜리 찜 단호박 범벅 소고기구이 닭고기 완탕 국수..

[재테크 도서 추천] 부동산 투자 이렇게 쉬웠어? [내부링크]

[도서 정보] 제목 : 부동산 투자 이렇게 쉬웠어? 저자 : 신현강(부룡) [도서 확보 방법] 소장도서 [선택 한 이유] 남편의 추천도서 [책의 내용] 1. 부동산 투자를 위한 기초를 다져라 (page 26) 실제로..

어린이집 등원준비 2 - 준비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오늘 준이의 첫 등원날이었네요. 필요한 준비물들 리스트업 해봅니다. 1. 등원 첫 날 준비물 어차피 적응 기간(약 2주)동안은 어린이집에 오래 머물지 않을거라 거창한 준비물..

어린이집 등원 준비 1 - 복지로에서 양육수당을 보육료로 전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이제 만 18개월을 맞이한 준이는 3월부터 어린이집에 등원 예정이에요. 코로나 시국이라 입학식도 없고 신규 원아들도 한꺼번에 등원하지 않고 시간대별로 나누어 등원한다고 합니다. 준..

워킹맘의 생존기! 등하원 도우미 찾아볼까_단디헬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이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언 한달이 다되었는데 1일 1포스팅이라는 목표가 무색하게 많이 부족한 결과를 얻게 되었네요. 워킹맘을 탈출하고자 결의에 찼던 저는 연일 계속되는 야근에 지..

유아식 반찬 5가지를 1시간에 뚝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 아기가 자랄수록 먹을 수 있는 것도 많아지고 나름의 취향도 생겨서 밥 챙겨주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복직 후에는 준이 유아식을 주 2..

[재테크도서 추천] 미라클 모닝 [내부링크]

[도서 정보] 제목 : 미라클 모닝 저자 : 할 엘로드 [도서 확보 방법] 남편 회사 도서관에서 대여 [선택 한 이유] 출산 휴가로 어느정도 자유시간이 확보되어있는데 그 시간을 좀 더 생산적으로 사용..

잉글레시나 퀴드 10개월 사용 후기(장점/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 기분이죠? 봄 나들이용 휴대용 유모차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저는 휴대용 유모차로 잉글레시나 퀴드를 선택했는데요. 지금까지 10개월..

[아이패드 키보드 추천] 로지텍 K380 키보드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얼마 전 아이패드를 구매했는데 집 밖으로 가지고 나가서 사용 할 때에는 키보드가 필요하더라구요. 보통 애플 정품 폴리오 키보드, 애플 정품 매직 키보드, 로지텍 K380 키보드 그리고..

[재테크도서 추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내부링크]

[도서 정보] 제목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 : 로버트 기요사키 [선택 한 이유] 재테크 카페 추천도서. 부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마인드 셋팅을 하기 위해. [책 필사] 1.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

[첫번째 부동산 투자기] - 공덕 구축 갭투자(신공덕 래미안 1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부동산 투자를 했던 과정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2016년 당시 전세자금대출을 활용해 오래된 아파트에서 신혼 살림을 살고있었습니다. 1년째 거주 중이었죠. 전세..

아이패드 프로 11 2세대 한달 사용 솔직 후기(feat.쿠팡 박스훼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바야흐로 2021년 1월 1일. 새해를 맞이하여 그리고 저의 복직을 맞이하여 통장이 두둑해진 우리 가족에게 소비 요정이 찾아왔어요. 침구세트, 책장, 모니터 등등 그간 참아왔던 소비욕구..

워킹맘의 워킹맘 탈출기 [내부링크]

기록의 시작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저는 2019년 9월, 처음 엄마가 되었습니다. 아기가 15개월쯤 됐을 때 복직을 했는데 어린이집은 아직 입소대기 중인 상태였고 입소를 했다고 하더라도 코로나 때문에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