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post의 등록된 링크

 abpo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3건입니다.

식량 관련주 대장주 정리 (미래생명자원, 팜스토리, 현대사료, 효성오앤비)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하락하는 주식시장 속에서 수급이 몰리며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 고있는 식량 관련주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에는 식량 가격 상승에 대한 우려와, 이러한 위기..

철강 관련주 정리 (하이스틸, 대동스틸, 동양철관, 문배철강, 삼현철강) [내부링크]

최근 철강 원자재의 단가 인상에 따라 철강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철강 관련주 중 소형주 중 관심 가져볼 만한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이 게시물은 철강 관련..

양자암호 관련주 정리 (우리넷, 코위버, 옵티시스, 드림시큐리티, 쏠리드) [내부링크]

최근 양자암호와 관련하여 통신사에서 상용화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식시장에서 양자암호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자암호 관련주 중 대장주로 주목해볼 만한 5개 종목에 대..

오메가 3 효능 및 부작용, 섭취방법 [내부링크]

오메가 3는 다가 불포화 지방산의 한 종류로,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반드시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염증 감소와 혈액 응고 억제 효능을 갖고 있으며, 연어, 참치,..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는? (캐스텍코리아, 솔루에타, 대성파인텍, 인포뱅크 외) [내부링크]

애플카 관련주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카 관련주 중 대장주로 주목해볼 만한 8개 종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애플카 관련주 TOP8 캐스텍코리아 솔루에타 대성파인텍 덕우전자 인포뱅크 코프라 파인디지털..

임플란트 관련주 대장주 (바텍, 덴티스, 디오, 덴티움) [내부링크]

임플란트 관련주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플란트 관련주 중 주식시장에서 대장주로 주목해볼 만한 4개 종목에 대해 소개합니다. 임플란트 관련주 대부분 치과용 의료기기 및 보철물 제작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

인공태양 관련주 대장주 (비츠로테크, 모비스, 다원시스, 엘오티베큠) [내부링크]

인공태양 관련주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많은 발전을 이뤄내고 있는 인공태양 산업과 관련된 관련주 중 대장주 종목 4개 기업에 대해 소개합니다. 발전하는 인공태양 산업 인공태양은 중수소와 삼중수소를..

서울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20만원 지급! (신청방법, 제로페이 사용처) [내부링크]

서울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서울시 교육청은 2022학년도 초등학교 입학하는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지원금 20만 원'을 지급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2021학년도부터 중학교 및 고등학..

디지털 화폐 관련주 대장주는? (한네트, 로지시스, 케이씨에스, 케이사인, 케이씨티) [내부링크]

디지털 화폐 관련주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디지털 화폐'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 즉, 디지털 위안화(E-CNY)의 애플리케이션 시험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중국은 해당 애플..

시니어 일자리 종류 및 신청 방법 (노인일자리여기 정보 사이트) [내부링크]

시니어 일자리는 일반 어르신들이 쉽게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정년 퇴직할 나이가 지난 어르신들이 일반 기업에서 근무하기 힘든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근로능력이 있는 시니어 세대에게 일할 기회를 부..

경찰 계급체계, 계급표 순서 및 모양, 계급별 직위 및 봉급표(2022년) [내부링크]

경찰 계급체계는 순경부터 시작해 치안총감까지 총 11개 계급으로 구분됩니다. 군인 계급의 경우 많이 알려져있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으나, 경찰의 경우 계급 체계를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특히..

2022년 실업급여 수급조건, 수급기간, 하한액 및 상한액 정리 (특수고용직, 일용직도 가능?)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정규직, 게약직, 일용직, 아르바이트생 등 고용 형태에 관계없이 모든 근로자가 수급 가능합니다. 만 65세 이전에 고용보험을 취득한 근로자에 대해 이직 당시 연령이 만 65세 이상이더라도 실업급여..

2022년 주휴수당 지급기준 (최저임금, 일용직, 임금체불 진정서 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는 지급기준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주휴수당은 근로자의 권리이기 때문에, 지급받지 못할 경우 임금체불에 해당합니다. 2022년 최저임금과, 주휴수당 지급 기준(계산 예..

연말정산 공제항목 주의사항 10가지 정리(이혼 배우자, 사망자, 중복공제 외) [내부링크]

매년 1회 진행하는 연말정산은 할 대 마다 헷갈리기 쉬운 공제 항목들이 많습니다. 작년과 동일한 기준이라면 크게 상관없겠지만, 부양가족에 변동이 생기거나, 전에 없던 의료비, 교육비 등이 과다하게 지출한 경..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자녀, 부모, 배우자, 장애인) [내부링크]

연말정산 인적공제 대상 연말정산을 할 때 소득공제해주는 공제 내역 중 인적공제(기본공제)로, 인적공제는 1인당 150만 원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부녀자 및 경로우대자, 장애인 등의 추가 공제..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액공제 항목 및 한도 (세액감면도 가능?) [내부링크]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은 1년간의 근로소득에 대해 총세액을 확정하는 것으로, 근로소득으로 발생한 소득에 대한 근로소득세를 최종 정산하는 절차를 의미합니다. 연말정산의 신고 의무자는 근소소득을 지급하는..

바이오젠 관련주 대장주는?(피플바이오, 메디프론, 퓨쳐켐, 한국바이오젠) [내부링크]

바이오젠 관련주 정리 최근 삼성이 미래 먹거리 사업 중 하나인 바이오 사업의 확장을 위해 미국 바이오 기업인 '바이오젠'을 인수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삼성은 이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반박 기사를 내며..

2022년 한국사 능력시험 일정, 시험시간(기본/심화), 응시료, 유효기간 외 [내부링크]

2022년 한국사 능력 시험 일정 2022년 한국사 능력 시험은 57회부터 62회까지 총 6회를 시행하며, 그중 2회는 심화 시험만 시행됩니다. 2022년 한국사 능력시험 회차 중 59회(6월 11일), 62회(12월 3일) 시험은..

2022년 공무원 시험 일정 (국가직, 지방직, 법원직, 우정사업본부,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내부링크]

2022년 공무원 시험 일정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국가직 공무원을 비롯한 지방직, 법원직, 우정사업본부 계리직,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시험 일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공무원 시험 중 빠른 일정은 2022..

2022년 7급 공무원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PSAT, 전문과목), 영어,한국사 점수 기준 [내부링크]

2022년 7급 공무원 시험일정 인사혁신처에서 지난 11월 2022년 국가직 시험 일정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2022년 7급 공무원 시험 일정도 확정되었으며, 그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서 접수 : 5월 24일(..

2022년 공무원 봉급표 (인상률 : 1.4%) [내부링크]

2022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 2022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은 전년 대비 1.4%입니다. 올해 7월 인사혁신처 공무원보수위원회에서 합의한 인상률은 1.9 ~ 2.2%였은, 9월 국무회의에서 공무원 봉급 인상률을 1.4%로 최..

공무원 수당 종류 (초과근무수당, 상여, 특수근무지 수당 외) [내부링크]

공무원 보수체계 (봉급 + 수당) 공무원의 보수체계는 기본 봉급에 수당을 포함하여 월별 지급이 됩니다. 공무원 수당은 총 18종으로 수당으로 지급되는 14종과, 실비로 지급되는 4종으로 분류됩니다. 위 도표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는? (텔레칩스, 칩스앤미디어, 아이에이, 앤씨앤, KEC) [내부링크]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정리 최근 주식시장에서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도체 수급 불안정으로 인해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상과 더불어, 전기차의 판매량 증가, 자율주행 성능의 향상을 위..

2022년 대체공휴일(+2일) 및 월별 공휴일 정리 (총 공휴일 67일) [내부링크]

2022년 대체공휴일 적용 대체공휴일은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거하여 토요일 또는 일요일과 겹치는 국경일에 적용이 됩니다. 모든 국경일에 대체공휴일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아래 목록의 공휴일만..

드론 관련주 대장주는? (피씨디렉트, 네온테크, 매커스, 제이씨현시스템, 퍼스텍) [내부링크]

드론 관련주 정리 최근 드론의 활용분야가 점차 많아지면서 드론 관련 산업이 큰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도 드론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 드론 테마가 형성되며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볼..

겨울 한파 관련주 정리 (경동나비엔, 한국가스공사, SPC삼립, 영원무역, 파세코, 쌍방울) [내부링크]

한파 관련주 대장주는? 한동안 평년 대비 따뜻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다가, 최근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한파가 불어닥치고 있습니다. 기온만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바람까지 불다 보니 체감온도는 더 낮을..

토스 관련주 대장주는? (한국전자인증, 이월드, 한화투자증권, 대신정보통신, 엔비티) [내부링크]

토스(TOSS) 관련주 정리 최근 금융 플랫폼인 '토스'의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의 상장 뉴스가 나오면서 주식시장에서 토스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주식시장 상장이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프리..

2022년 무슨해? 무슨띠? (임인년, 검은호랑이띠!) [내부링크]

2022년은 무슨해, 무슨띠일까 2022년은 임인년(壬寅年)이며, 띠는 검은호랑이띠(흑호) 입니다. 매년 그 해를 부르는 이름을 10개의 천간과 12지간을 조합한 60갑자를 사용해 부르고 있습니다. 60갑자 중 10의 천간..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정리 (파미셀, 우리바이오, 서울제약, 대한과학,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내부링크]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는? 최근 화이자의 코로나 치료제 승인 소식으로 인해 화이자의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화이자 관련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 있으며, 관련 기업들은 화이자의..

2022년 국가장학금 정리(신청기간, 지급금액, 소득구간) [내부링크]

국가장학금이란? 국가장학금은 소득 수준에 연계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장학금입니다.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은 4가지 종류가 있으며 그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

천연가스 관련주 대장주는?(지에스이, SH에너지화학, 대성에너지, 경동도시가스, 서울가스, 한국가스공사) [내부링크]

천연가스 관련주 정리 최근 천연가스의 가격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에 군대 집결 뉴스로 인한 천연가스의 원활한 공급 우려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유럽지역의 추위에..

로봇 관련주 정리(티로보틱스, 에브리봇, 알에스오토메이션, TPC, 티라유텍) [내부링크]

로봇 관련주 대장주는? 삼성전자의 투자 확대와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계획하는 로봇 산업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삼성전자의 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로봇 관련주 중 대장주..

마켓컬리 관련주 대장주 (흥국에프엔비, 케이씨피드, DSC인베스트먼트, 이씨에스, 우양) [내부링크]

마켓컬리 상장 마켓컬리는 '샛별배송' 이라 불리는 새벽배송 시스템으로, 식자재 배송 관련 기업 중 가장 주목받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전지현의 마켓컬리 광고로 인해 사용하는 사람도 많이 늘어났으며, 샛별배..

구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이구산업, 대창, 풍산, 서원, KBI메탈) [내부링크]

구리 관련주 정리 최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원자재의 가격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닥터 카파라고 불리며 글로벌 경제의 바로미터가 되는 구리 관련한 기업들이 원자재 가격 등락과 관련하여..

mRNA 관련주 대장주는? (아이진, 셀루메드,서린바이오, 이연제약) [내부링크]

mRNA 관련주 정리 최근 코로나19의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백신 개발에 여러 제약회사들이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기존의 백신과는 다른 타입인 mRNA백신이 변이에 대한 대응 개발도 빠르고, 백신..

일산화탄소 경보기 필요성 [내부링크]

일산화탄소란? 일산화탄소는 탄소 한 개와 산소 한 개가 결합하여 만들어지는 물질로, 과거 연탄보일러 시대나 최근 캠핑에서 난로를 사용하면서 뉴스에 많이 나오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뉴스에 나오는 대부분의..

나라엠앤디 주가 전망 [내부링크]

나라엠앤디 기본적 분석 나라엠앤디는 1999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기업입니다. 2001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신테카바이오 주가 전망 (AI관련주?) [내부링크]

신테카바이오 회사 개요 및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바이오 관련주 중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테카바이오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기본적인 사업내용과 최근 모멘텀, 주가 흐름에..

엔터주 대장, 에스엠(SM) 주가 전망 [내부링크]

에스엠 회사 개요 및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 대표 엔터주인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기업 개요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에스엠 사업 내용 및 매출액, 영업이익 현황 사업내용..

HMM 주가 전망 [내부링크]

HMM 회사 개요 및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의 대표 해운사인 'HMM' (일명 흠슬라)에 대한 기업 개요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HMM 사업 내용 및 매출액, 영업이익 현황 사업 내용 HMM의..

PCB 관련주, 바이옵트로 주가 전망 [내부링크]

바이옵트로 회사 개요 및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장 자동화 설비 제조 기업인 바이옵트로에 대한 기업 개요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바이옵트로 사업 내용 및 매출액, 영업이익 현황 사업..

투명 교정기 장단점 및 특징 정리 (인비절라인) [내부링크]

치아교정 : 투명 교정기 치아 교정은 그동안 교정기라고 불리는 금속 소재의 죔쇠 및 브라켓, 와이어 등을 이빨에 부착하는 방법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의 교정기를 사용한 교정 방법..

휴마시스 주가 전망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휴마시스 회사 개요 및 주가 전망 휴마시스는 2000년 신속검사키트 전문 회사로 설립되었으며, 바이러스 감염성 검사, 여성 호르몬 검사, 급성 심근경색증 검사, 암 검사 등 다양한 검사 분야에서 신속 검사키트를..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 주가 전망 (대장주로 등극?) [내부링크]

위지트! 비트코인 관련주 중 대장주일까?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원화 기준 8천만 원을 돌파하면서, 주식시장에서도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크다고 하지만, 주..

아스플로 주가 전망 및 최근 모멘텀 분석 [내부링크]

아스플로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도체 장비에 들어가는 튜브 및 밸브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는 아스플로에 대한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 내용과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아스플..

온실가스 관련주 및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 주가 흐름 분석 [내부링크]

그린케미칼 개요 그린케미칼은 친환경 기능성 정밀화학제품 제조기업으로 주요 사업으로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를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

조선 관련주 HSD엔진 주가 전방 및 주요 모멘텀 분석 [내부링크]

HSD엔진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를 건조할 때 가장 중요한 부품인 선박용 엔진 제작 사업을 하고 있는 HSD엔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본적인 기업의 사업내용과 최근 주가흐름, 모멘텀에 대한 분석입..

탄소배출권 관련주 휴켐스 주가 전망 및 분석, 모멘텀 정보 [내부링크]

휴켐스(탄소배출권 관련주) 이번 포스팅에서는 탄소배출권 관련주 중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는 휴켐스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 내용과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휴켐스 사업..

나노씨엠에스 (코로나 살균 관련주) 주가 전망 분석 [내부링크]

나노씨엠에스 주가 전망 나노씨엠에스는 나노 신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나노씨엠에스의 주요 시장은 첨단 보안앤쇄관련 시장으로 은행권, 여권, 신분증, 수입 인지 등의 국가..

인공위성 관련주 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및 모멘텀 분석 [내부링크]

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공위성 관련주인 쎄트렉아이의 주가 전망 및 최근 모멘텀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내용 및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한 분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쎄..

와이엠텍 주가 전망 및 최근 모멘텀 분석 [내부링크]

와이엠텍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은 전기차 관련주 중 직류 고전압 EV Relay 제품으로 유명한 와이엠텍에 대한 주가 전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개요 및 주가 전망, 최근 주목받는 모멘텀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아프리카TV 주가 전망 및 최근 모멘텀 [내부링크]

아프리카TV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1인 멀티미디어 플랫폼 점유율 1위 기업인 '아프리카TV' 에 대한 주가 전망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 내용과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아프리카T..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 및 최근 모멘텀 분석 [내부링크]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전지 장비 관련주 중 믹싱 설비 전문 기업인 '티에스아이'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이 사업 내용과 최근 모멘텀, 주가 전망에 대한 내용입니다. 티에스..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및 모멘텀 분석 [내부링크]

씨아이에스 기업 및 주가 정보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전지 장비 전문 기업인 씨아이에스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정보와 주가 전망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씨아이에스 사업정보 및..

국일제지,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내부링크]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는 국일제지! 국일제지는 자회사인 국일그래핀 사가 복합소재, 디스플레이, 고기능성 그래핀 응용제품의 개발 생산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래핀 관련주 중 대장주로 주목받고 있습니..

LG생활건강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LG생활건강 기업 및 주식 정보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장품 브랜드 '후', '숨', '오휘'로 유명한 LG생활건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 내용과 최근 모멘텀,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

메타버스 관련 미국 주식 대장주 (페이스북, 로블록스, 유니티, 어도비, 오토데스크)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입니다. 가상현실에서 현실에 존재하는 사회, 경제, 문화적 가치들이 새롭게 구현되고, 이것이 새로운 가치를..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 주식 기업 분석 [내부링크]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 IPO 개요 지아이텍은 2차전지와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오는 10월 12일 ~ 10월 13일에 공모주 청약이 진행됩니다. 지아이텍은 독보적인 기술과 생산 능력을 바..

위메이드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위메이드 기업 및 주식 정보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 '미르4'로 유명한 위메이드에 대하여 분석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 내용과 최근 모멘텀,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위메이드 사업정보..

엔케이맥스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엔케이맥스 기업 및 주식 정보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면역세포 치료제 사업을 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인 '엔케이맥스'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현황과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오리온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오리온 기업 및 주식 정보 정리 오리온 초코파이로 유명한 제과기업인 오리온에 대한 주식 종목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오리온 사업 내용 및 매출액, 영업이..

대주전자재료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대주전자재료 기업 및 주식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2차 전지 리튬이온 배터리 소재주로 주목받고 있는 대주전자재료에 대한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

동원F&B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동원F&B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참치 통조림으로 유명한 동원F&B 의 주식 종목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동원F&B 사업 내용 및 매출, 영업이익 현황 사..

노랑풍선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노랑풍선 기업 정보 최근 세계 각국이 '위드 코로나' 정책을 검토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리오프닝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행업을 영위하고 있는 '노랑풍선'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

삼성출판사 (아기상어)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삼성출판사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아 동요인 '아기상어' 관련주 중 대장주로 꼽히는 삼성출판사에 대한 주식 종목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흐름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삼성출..

이오플로우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이오플로우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인 이오패치로 유명한 이오플로우에 대한 종목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이오플로우 사업 내용..

서부T&D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서부T&D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광호텔업 및 물류시설 운영, 부동산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서부T&D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서부T&..

핑거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핑거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핀테크 기업인 '핑거'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핑거 사업내용 및 매출, 영업이익 현황 사업내용 핑거는 이커머..

한국파마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한국파마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파마에 대한 주식 종목 분석을 하였습니다. 한국 파마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한국파마 사업 내용 및 매출, 영업이익 현황 사업내..

맥스트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맥스트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스트에 대한 주식 종목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맥스트 사업 내용 및 매출, 영업이익 현황 사업 내용 맥스트는 2010..

진원생명과학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진원생명과학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원생명과학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가 현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사업 내용 및 매출, 영업이익 현황 사업내용 진원생..

아시아나항공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아시아나항공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주식 종목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가 현황애 대해 정리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사업 내용 및 매출, 영업이익 현황 사업내용 아시..

제이콘텐트리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제이콘텐트리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이콘텐트리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가 현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사업 내용 및 매출, 영업이익 현황 사업내용 제이콘텐..

퀀타매트릭스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퀀타매트릭스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업체인 퀀타매트릭스에 대한 주식 종목 분석을 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가 현황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사업 정보 퀀타매트릭스는..

YG PLUS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YG PLUS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YG PLUS에 대한 주식 종목 분석을 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가 현황에 대해 정리합니다. YG PLUS 사업 내용 YG PLUS는 음악 플랫폼 운영 대행 및 음원/음반 투..

원티드랩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원티드랩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티드랩에 대한 주식 종목분석을 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가 현황에 대해 정리합니다. 원티드랩 사업 내용 원티드랩은 인공지능(AI) 기반 채용 플랫폼입니..

장단기 금리 역전과 경기침체 [내부링크]

장단기 금리 역전 장단기 금리 역전이란 미국 국채의 10년물과 2년물 사이의 금리차이가 역전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기 채권인 10년물은 일반적으로 단기 채권인 2년물보다 금리가 높습니다. 장기간 돈을 빌..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가 현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사업 내용 및 매출 , 영업이익 현황 사업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깅스 브랜드 '제시믹스'로 유명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가 현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

신풍제약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신풍제약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피라맥스'로 유명한 신풍제약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가 현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신풍제약 사업 내용 및 매출..

오팔(OPAL) 세대란? [내부링크]

오팔(OPAL) 세대 오팔 세대는 활기찬 인생을 살아가는 신노년층을 뜻합니다. OPAL(오팔)’은 ‘Old People with Active Lives’의 앞글자를 딴 신조어로 베이비부머, 실버 세대 등으로 불리던 중장년층을 새롭게..

담석증 증상 및 치료법, 담석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담석증이란? 담석증이란 담낭(쓸개) 안에 결석, 즉 일종의 돌이 발생한 경우를 담석증이라고 합니다. 담석의 증상은 심한 복통이나 소화불량 등이 있을 수 있으며, 가장 심한 증상으로는 담낭염에 의한 것으로 열..

비타민 D 부족증상 정리 [내부링크]

비타민 D 란? 비타민 D는 신체의 거의 모든 조직에서 발견되는 영양소로, 결핍되면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의 하나이며 유기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