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cia1의 등록된 링크

 acacia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되는 운동 [내부링크]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되는 운동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질환의 일종입니다. 고혈당으로 인해 여러 증상을 일으키며, 소변에서 포도당을 배출합니다. 당뇨병은 1형, 2형 구별돼고, 1형은 당뇨병은 이전에 소아 당뇨병이라 불렀고, 인슐린을 전혀 생산하지 못하는 것이 원인이 되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2형이 당뇨병이고, 인슐린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제2형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기능이 떨어져 세포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못하는 것)을 특징으로 본다. 2형은 식생활의 서구화에 따른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단,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외에 특정 유전자의 결합에 의해서 당뇨병이 생길 ..

불면증에 좋은 약초 살펴보기 [내부링크]

불면증에 도움을 주는 차 불면증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신경성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불면증은 수면장애라고 하는데 잠은 들지만 깊은 잠을 못 들어서 자주 일어나거나 짧은 잠을 자는 수면 유지 장애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불안, 초조, 긴장 등 다양한 정신적인 문제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제보다 좋은 불면증에 좋은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약초 대추차 대추차에는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하며, 대추씨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긴장 완화 불안 증세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씨와 함께 달인 대추차를 먹으면 신경성 불면증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과 혈액 순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솔잎차 솔잎은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선..

식중독 예방, 증상 [내부링크]

식중독 예방 식중독은 물로 인해 많이 발생하는데, 물 잘못 마셔도 병원성 대장균에 감염되므로 물과 음식을 70도 이상, 1분 이상 끊여서 먹어야 하고, 야채는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은 다음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 씻기도 철저히 해야 합니다. 식식중독균에 감염이 쉽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조심해야 하고, 음식을 조리하는 사람은 손을 자주 소독해야 합니다. 고기, 계란을 통해서 식중독이 생길 수 있으며, 살모넬라균은 사람, 동물의 몸에 기생하는 데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식중독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생선 생선으로 인해 식중독은 잘 생기며, 여름철 생선이나 어패류를 날것으로 섭취 시 문제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패류 등의 생식은 피하고 칼, 도마는 70도 이상 뜨거운 물로..

손목 발목 강화 운동 방법 [내부링크]

손목 발목 강화 방법 손목 가끔 욱신 거릴 때가 있습니다. 주부들은 음식을 할 때 칼질, 설거지를 할 때 존 목이 시큰거릴 때가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컴퓨터, 핸드폰, 등 장시간 반복해서 손목을 무리하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손목 관절 건강을 위해서 손목 운동을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손목 통증을 유발하는 수근관증후근, 손가락 협착증, 건초염입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수근관 손바닥 아래쪽 뼈와 인대가 지나가는 신경 통로이며, 좁아지거나 이곳을 지나가는 정중신경이 눌려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손목이 시큰거림, 그 심한 통증을 유발하며, 엄지손가락의 움직임이 둔해지고 손목 감각이 떨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손가락 방아쇠 수지 굴곡건이라 부르며, 손가락 굽힘 힘줄을 감싸고 있는 ..

면역력 키우는 코어 운동, 여성 생리통 [내부링크]

면역력 키우는 코어운동 코로나19 바이러스 인해 면역력 강화 운동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평소 꾸준한 운동을 건강관리를 하고 면역력을 키운 환자는 위기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습니다. 코어운동은 몸의 중심인 척추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으로 허리, 골반, 엉덩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 코어 근육의 기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코어 근육은 똑바로 서 있는 자세를 유지하고,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 강력한 힘을 내도록 돕습니다. 코어 근육이 약한 사람은 요추 염좌와 허리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반면에 코어 근육이 발달한 사람은 심근경색이나 암 수술과 같은 위험한 상황에도 사망률이 낮다는 연구가 여러 논문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허리 통증 환자에게 코어근육 운동을 ..

피부 질환에 좋은 느릅나무 효능 [내부링크]

피부질환 두릅나무는 뿌리껍질을 한약재로 사용하며, 종기, 종창에 쓰이고 있습니다. 두릅나무 효능은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타닌질, 점액질로 나타나고, 이런 성분들은 염증 완화, 위장의 열 제거, 원활한 대소변으로 인한 부기 제거에 뛰어납니다. 피부질환에서 느릅나무 효능을 볼수 있으며, 알러지성 질환, 나쁜 열과 독소를 배출해 피를 맑게 하여 근본적인 피부병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질환을 위해서 느릅나무를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느릅나무 껍질과 솔잎을 물에 넣고 끓인 다음 그물로 반신욕을 하는 것입니다. 반신욕을 끝낸 후에 물기를 제거하지 말고 자연 풍으로 건조하도록 합니다. 느릅나무로 달인 물로 마사지를 하면 피부질환은 물론 천연 피부 보습제 역할도 해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느릅나..

여성의 몸에 좋은 작약뿌리 [내부링크]

작약 뿌리 효능 꽃이 크며, 탐스러워 함박꽃이라고 합니다. 적작약, 백작약, 호 작약, 참작약 등 다양한 품종이 있으며, 백작약은 높이 40-50cm로 밑부분이 비늘 같은 잎으로 싸여 있고, 뿌리는 육질이고 굵으며, 잎은 3-4개가 어긋나며, 3개씩 2회 가라집니다. 고엽은 타원형 또는 도란형으로 가장자리가 밋밋하며, 꽃은 6월에 피며 색은 백색입니다. 적작약은 뿌리가 붉은빛이 도는 품종으로 높이가 50-80cm이고, 뿌리는 방추형이며, 근생엽은 1-2회 우상으로 갈라집니다. 소엽은 피침형, 타원형 또는 난형으로 가장자리가 밋밋하며, 꽃은 5-6월에 피우고 색은 백색, 적색 등 여러 품종이 있습니다. 효능 및 기능 한방에서는 뿌리를 약재로 사용하며, 성분은 배당체로서 피에 오니 플로린과 알칼로이드인 파에..

당뇨병 협착증은 습관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당뇨 관리 당뇨병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만성질환으로 한국인 5대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당뇨는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에 문제가 생겨 제대로 분비되지 못하는 제1형 당뇨병 또는 인슐린은 제대로 분비되지만 여러 원인으로 인해 인슐린이 제 기능을 하지 못 하는 제2형 당뇨병으로 나누워 집니다. 제2형은 당뇨병은 국내 전체 당뇨병 환자의 약 90프로 이상을 차지하는 질환으로 식습관, 운동, 비만 등 생활습관과 관련이 깊습니다. 제중 유지 당뇨병 고위험군인 사람은 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체중이 1kg 증가하면 당뇨병이 생길 위험이 9프로 정도 증가하며, 미국, 핀란드,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이 발생하기 쉬운 사람들은 생활습관을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체중감소했는데 당뇨병 발생이 50프로 이상 ..

참 당귀 효능 [내부링크]

당귀의 효능, 영양 당귀는 미나리과에 속하며, 두해 또는 여러 살이 풀로 특이한 냄새를 풍기며, 전국 생산량 30%가 봉화에서 생산 됩니다. 뿌리는 약재로 쓰고 한약 조제시 반드시 들어가는 약재 중 하나이며, 어린 뿌리나 연 한 잎은 반찬으로도 사용합니다. 보혈제, 진정, 지통, 항균작용, 복통, 관절통, 변비, 빈혈, 신체허약, 부인병 예방 및 치료에 명약, 자궁기능 조절작용, 월불 순 치료, 출산 전후 체력 보강, 여성의 두통치료 당귀탕 당귀뿌리60g, 중닭 1마리, 찹쌀 250g, 대추 3개, 밤 5개, 마늘 1통, 소금 1큰술, 생강 10g, 후추 약간 만드는 방법 손질된 닭의 뱃속에 찹쌀, 마늘을 채워 넣고 무명실로 배를 꿰맨 다음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당귀뿌리, 대추, 밤 등 거품이 뜨..

기생충을 죽이는 약초 소루쟁이 효능 [내부링크]

소리쟁이(소루쟁이) 효능 소리쟁이는 다년생 식물이며, 물기가 있는 땅이면 어디서든 볼 수 있습니다. 소루쟁이 특징 효능 맛은 맵고, 쓰고 성질이 차며, 열을 내리고 대소변을 나오게 하고 뱃속에 기생충을 죽이며, 출혈을 멎게 합니다. 균을 죽이는 작용을 하며, 변비에는 최고입니다. 소루쟁이 뿌리는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은 차갑고 약간 독성이 있습니다. 피부병에도 최고의 선약이며, 무좀, 습진 또한 원인을 알 수 없는 여러 가지 가려움에 특효입니다. 위염, 위궤양, 폐렴, 인후염, 임파선, 백혈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밣혀졌습니다. 민간에서는 위암, 간암, 폐암, 뇌종양 치료약으로 쓰며, 암에 의한 통증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종기 부스럼을 치료하며, 특효약인 소리쟁이 많이 알고 있는 종기, 부스럼, 아토피에 ..

아토피에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아토피 좋은 음식 아토피 발생 원인은 유전, 스트레스, 미세먼지, 잘못된 식습관 등의 환경적인 요인에 발생된다고 합니다. 아토피 환자는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며, 참을수 없는 가려움과 피부 병 등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줍니다. 아토피는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 생활습관, 식습관 개선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인스턴트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염증 반응으로 인하여 몸에서 열이 날수 밖에 없으나, 열이 나기 시작하면 간지럼은 더욱 심해지므로 평소에도 열을 내려주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토마토는 열을 진정 시켜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물질로 알려진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함량이 높..

피부에 도움을 주는 약초 [내부링크]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다양한 피부 트러블 관리 피부에 좋은 약초 감초 감초는 순환 효과와 함께 여러 약들과 잘 섞일 수 있도록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초를 사용하면 여드름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도 예방하는 것도 가능하고, 여드름에 도움 주는 약초는 민들레가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녹두 녹두는 해열, 해독에 좋은 약초입니다. 녹두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모공 수축과 영양 공급하는 효능까지 기대 할 수 있고, 피부의 안정화에도 도움이 되는 약재입니다. 피부에 좋은 어성초 어성초는 어혈을 풀어주며, 혈액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해주며, 염증을 치료할 때 큰 도움을 주는 약초입니다. 어성초는 아토피에도 굉장히 도움 되는 약재로 알려져 있고, 비누를 만들어 세안을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바르는 것도 하나..

신경성 두통에 좋은 차 [내부링크]

스트레스성 두통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두통이 찾았는데, 두통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두통 없애는 방법 냉 온 찜질, 잔 것은 혈액 순환을 더디게 하며, 염증을 감소시키고, 뜨거운 찜질은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줍니다. 두통이 있는 부위에 찜질을 하는 게 좋습니다. 카페인 카페인은 뇌 수용체를 혈액량과 압력을 증가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인 아데노신으로부터 차단하는 역할을 하고, 두통을 사라지게 합니다. 박하차 박하차는 위장관의 경련을 감소시키므로 두통 증세를 완화해 줍니다. 타이레롤 타 이레 롤은 해열제나 알레브나 아스피린 같은 비 스테로 이성 소염제는 염증을 감소시키며, 통증을 일으키는 뇌 속의 화합물을 억제해 줍니다. 이러한 약품은 1주일에 하루만 사용하도록 권고합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시금치 편두..

무릎관절에 효과가 좋은 음식 [내부링크]

관절에 좋은 음식 누구나 노화에 따른 자연스럽게 오는 질환인 퇴행성 관절염으로 주위의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관절염 치료와 재활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증상이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하고 삽 취하면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음식 섭취로 관절염을 완벽하게 치료하지는 못 하지만, 음식을 통하여 관절에 좋은 성분을 섭취하실 수 있으며, 통증을 유발하는 퇴행성 관절에 좋은 성분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신체적 퇴화로 인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이지만, 연령대와 상관없이 좋지 않은 자세와 생활 습관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올 바른 자세와 생활 습관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며, 바른 자세와 생활 식단 관리를 통하여 퇴행성 관절염이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해주시면 좋습니다.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생선 생선은 ..

피부에 도움을 주는 약초 [내부링크]

피부에 도움을 주는 약초 피부관리에 좋은 약재로 쑥을 말 할 수 있습니다. 쑥차를 꾸준히 마시면 변비, 냉증이 개선되며, 피부가 고와지고, 쑥차의 효능으로 쑥즙을 목욕물에 담그면 여드름, 습진, 얼굴의 트러블에 효과가 좋습니다. 금은화 금은화는 꽃이기 때문에 단맛이 나는 식물이며, 닷맛은 몸을 보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또한 몸이 약하여 나타나는 염증에 금은화를 사용 합니다. 금은화는 면역력이 약하여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때 금은화를 사용하면, 피부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애기 똥풀 애기똥풀의 노란 액체는 살균 효과가 좋으며, 무조므 두드러기, 사마귀에 효과가 있습니다. 익모초 여성 출산과 연관된 질환에 많이 사용하며, 자궁에 염증성 질환이 있을 때 익모초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익모초는 염증을..

강원도 와송의 효능 [내부링크]

와송의 생태 산지의 바위 위에 자라는 다육식물이고, 뿌리에서 나오는 잎은 로제트로 땅 위에 편평하게 터지며, 줄기에서 나오는 잎은 잎자루가 없이 줄기에 다닥다닥 붙어 있습니다. 잎은 동그런 막대처럼 생겼으며, 잎 끝이 딱딱해져 가시처럼 됩니다. 9월에 흰색의 꽃이 줄기 끝에서 길게 수상꽃차례를 이루어 핀다. 꽃에는 꽃자루가 없으며, 꽃잎과 꽃받침 잎은 각각 5장이고, 다년생초이지만, 꽃이 피고 열매가 열리면 말라죽는다. 바위솔과 비슷한 식물로는 바닷가의 바위 겉에 자라는 둥근바위솔 과 싶은 산속에서 자라는 난쟁이바위솔이 있다. 둥근 바위 송의 잎은 가시처럼 뾰족해지지 않으며, 난쟁이바위솔의 잎은 아주 가늘고 꽃이 취산 꽃 차례를 이루어 피는 점이 바위솔 속에 속하는 어떤 식물은 기와 위에서 자라기 때문에..

빈혈원인,증상,음식 ... [내부링크]

빈혈 빈혈은 혈액이 인체 조직의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여 조직의 저산소증을 초래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조직에 산소 공급하는 혈액 내의 적혈구가 담당하고 있으며, 적혈구 내의 혈색소, 헤모글로빈을 기준으로 하여 빈혈을 진단합니다. 빈혈 증상 밖으로 나타나는 빈혈 증상은 피부, 점막, 손톱이 창백해지는 것입니다. 조직의 산소가 결핍되면 귀에서 박동성 소음이 들리거나 어지러움, 기절, 짧은 호흡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심장의 보상작용으로 심장이 커지고 맥박이 빨라집니다. 빈형에 도움을 주는 음식 야생 당귀, 야생 지초, 야생 오디, 등 이 있습니다. 그 외 약콩 청국장 가루, 국산 하수오 가루, 무말랭이 차, 야생 벌꿀 등 빈혈에 좋은 식품입니다. 병원 치료와 함께 가정에서 빈혈에 좋은 ..

비염,혈액순환에 효과가 좋은 약초 [내부링크]

비염에 좋은 약초 환절기에는 체온의 변화가 많고, 계절아 바뀌면서 건조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불안정해지면서 코 점막이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걸리기 쉬우며, 최근에는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 등 비염을 일으키는 요인이 됩니다. 신이, 창이자, 세신 등 비염에 좋은 약초에 대해 알아 봅니다. 신이 신이는 목련을 말하며, 목련의 꽃봉오리를 약재로 씁니다. 신이의 맛은 매우며 감기에 의한 코막힘, 콧물이 흐르는 증상에 좋습니다. 또한 폐에 찬 기운이 차서 생기는 가래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비염 등으로 인한 두통, 코막힘, 축농증 등이 나타나며 신이을 파뿌리와 함께 당여서 마시면 좋고, 목련 꽃차를 마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다량 복용 시 ..

찜통 같은 더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더운 날씨에 먹으면 좋은 음식 몸에 열이 많고 체온 조절이 미숙한 아이들은 땀을 더 흘리기도 합니다. 격렬한 운동으로 땀을 흘리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이나 심하게 흘린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으며, 몸의 이상 신호일 수 있어 아래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갑자기 체중이 늘고 땀이 많이 나는 경우, 땀을 많이 흘리며, 체중이 감소한 경우, 아프고난 후에 식은땀을 흘리는 경우, 불안해하며, 긴장했을 때 많은 땀이 나는 경우입니다. 탈수와 온도 변화에 주의해야 합니다. 땀을 흘리면 수분 소실로 체액이 부족해져서 탈수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소변을 보지 않는 경우 탈수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충분한 휴식,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땀을..

청소년기와 트레이닝 [내부링크]

순발력 강화의 이론 근력은 정적 상태에서 발휘되는 힘이라고 한다면 순발력은 동적으로 발휘되는 힘으로 순발력은 근력 스피드로 규정할 수 있습니다. 부하가 크면 근수축의 스피드가 늦어지고 부하가 작으면 근수축의 스피드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워을 크게 하기 위해서는 근력의 요소와 스피드의 요소를 적당한 수준으로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근력은 있으나 스피드가 부족할 때에는 스피드에 스피드는 있으나 근력이 부족할 때에는 근력에 중점을 두고 트레이닝을 실시해야 합니다. 순발력 파워 일시적인 순발력 파워는 근력과 근수축 스피드를 기반으로 하며, 이와 같이 근육을 순발적으로 수축시키는 데는 신경 충격의 집중성이 크게 작용합니다. 순발적 파워를 발휘하는데는 APT 나 크레아틴인산과 같은 에너지원을 많..

체력과 트레이닝 처방 [내부링크]

체력의 진단 신체 자원면 선수나 학생의 근력이나 지구력, 심폐 지구력 등을 측정하여 처방 자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운동 성과면 스포츠 테스트나 체력 요소별 테스트를 실시하여 운동 발현 능력, 지속 능력, 조정능력에 대한 측정을 해야 합니다. 운동처방의 기본 원칙 SAID 원리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부터 의미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 부하 적응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것이어야 하며, 즉 적응은 대부분 신경적인 것으로 신경 근육의 신경 소통성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점진적 과부하의 원리 점지적 과부하의 원리는 운동 계획을 세우고 트레이닝을 실시할 경우에 그 효과를 보려면 근력을 증강시킬 수 있을 만큼의 강도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강도로 계속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점진적으로 강도를 높여 실시함으로써 근에 ..

서킷트트레이닝 [내부링크]

근력, 순발력, 지구력, 유연성 등 체력 요소 스테이션의 설치 7-9개 종목의 운동을 실시할 수 있는 장소, 용구, 시설 등을 설치하여, 들기, 흔들기, 돌리기, 걷기, 달리기, 던지기 등의 운동을 연속해서 할 수 있도록 만든다. 운동 강도 각 스테이션에서의 운동은 되도록 부하량이 과중하지 않도록 하며, 일정 시간에 걸쳐 반복할 수 있는 최대 반복 횟수를 세어, 그 절반의 횟수를 강도로 합니다. 운동시간 1-9개 스테이션 1회 실시하는데 소요시간은 5-8분으로 하며, 3회 반복 순회하는 데 소요시간은 5-8분으로 합니다. 효과의 판정 일차적으로 운동 전후에 걸쳐 목표 시간을 단축하려고 노력하며, 각각의 체력 요소별로 진보로 판정합니다. 서킷 트트 레이닝의 장점 경기 종목상의 특성을 고려한 체력 요소의 항..

여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내부링크]

여성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사과즙 효능 신체 기능을 개선하며, 심장질환 동맥경화의 한 병을 줄여 주고, 소화 계통의 건강을 촉진하고 설사를 감소해 주고, 혈중에서 악화되면 혈소판이 관상 동맥을 형성하기 시작해서 동맥이 두꺼워져 동맥경화를 일으키는데 사과즙은 이러한 수치들을 감소시키고, 사과에는 칼륨이 많기 있기 때문에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사과즙을 마시면 관절염을 완화시켜 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심장질환,고혈압에 효과가 좋으며, 비만에 대한 연구에서도 하루 50g의 블루베리를 섭취한 후 혈압이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났으며, 암, 당뇨, 위궤양, 고혈압을 예방하며, 시력 회복, 콜레스테롤 감소, 노화 지연, 정신건강 향상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사각과 관련 있는 로돕신..

최대 근력 트레이닝 [내부링크]

최대 근력 트레이닝 근력은 금섬유의 굵기와 수, 신경자극(생리적요인)신경자극(생리적 요인)과 관계로 결정된다. 근섬유의 수는 변화하지 않으므로 굵기를 늘리는 것과 신경을 집중하여 근력의 표출방범이 잘되는 것이 중요하다. 근력트레이닝의 관해서는 H,HttingerH, Httinger의 이론이 유명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최대 근력의 20% 이하 부하강도에서는 근력이 저하한다. 20-30% 부하 강도에서는 근력이 저하한다. 40-50%의 부하강도에서는 15-20초의 부하시간으로 증강가능, 적성부하시간은,적성부하시간은 45-60초 60-70%의 부하강도에서는 6-10초의 부하시간으로 증강가능, 적성부하시간은,적성부하시간은 18-30초 80-90%의 부하강도에서는 4-6초 부하시간으로 증강가능, 적성부하..

습관적인 자제로 인한 목 어깨 통증 예방 [내부링크]

어깨 통증 예방 평상시 자세 습관으로 목 근육을 과도하게 긴장시켜 목을 무리하게 되면, 근육과 관절 신경 등을 자극하여 통증이 생기는 원인입니다. 목을 앞으로 빼는 자세, 누운 상태에서 높은 베개를 베고 TV을 보는 자세, 베개가 너무 낮거나 높은 경우는 목, 등, 통증을 일으키는 안 좋은 자세입니다. 치료는 열 전기치료나 도수치료 같은 물리치료, 주사침 요법, 자세교정 스트레칭 등입니다. 목 통증은 두통을 일으키는 중요한 점을 살펴보면 흉쇄유돌근과 산 승모근, 측두근 교근 등 있습니다. 목 어깨 통증과 눈의 피로 및 턱의 부정교합을 나타내고 만성적인 문제로 발전합니다. 또한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의 차이는 통증의 정도 차이가 이고, 긴장된 부위를 풀어주고 자세를 교정하면 회복되는 긴장성 두통, 거북목과 ..

관절염에 좋은 우슬 뿌리 [내부링크]

관절염에 좋은 우슬 뿌리 관절염에 좋은 약초로 우슬 뿌리입니다. 우슬 뿌리의 경우 관절 염증을 치료하며 통증을 줄여 주는 진통제 효과도 있습니다. 우슬의 효능에는 관절염 허리 통증 혈관계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우슬 뿌리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엑크디손 성분 골격을 건강하게 하고 근육 수축 및 이완을 도와주기 때문에 관절염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우슬에는 새치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신경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근육과 골격이 힘이 없을 때 우슬을 드시면 좋습니다. 효능 섭취 방법 우슬뿌리에는 신장 기능을 좋게 해 주며 부종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좋고 요도 결석에 도움을 주고 배뇨 혈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 뿌리는 남성의 정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정력 강화해 주고 기력 회복 발기 부전에..

추운 겨울철 건강 관리 [내부링크]

추운 겨울철 건강 관리 쌀쌀한 날씨 탓에 아무래도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운동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건강의 측면에서는 불리한 점이 더 많아지는 것이 겨울이다. 날씨가 추워지면 주의해야 할 병들이 많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독감을 비롯한 호흡기 질환, 고혈압과 뇌졸중(中風), 관절염, 낙상(넘어지거나 미끄러짐)에 의한 손상, 화상, 피부 건조증, 우울증 등이다. 이런 질환들은 특히 노인이나 어린이, 만성적인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욱 잘 생기고 합병증이 많으므로 이런 사람들은 겨울철 건강관리에 남달리 신경을 써야 한다. 호흡기 질환과 독감 우리가 독감이라고 부르는 병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생기는 호흡기 질환이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발견된 순서대로 A, B, C 형의 3가지가 ..

화재감시단 업무, 기초안전교육 필수 [내부링크]

기초안전보건교육 평택 고덕 삼성반도체 현장 안전감시단, 화재감시원 모집공고, 경기도 평택 서정리역에 위치한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전문 교육기관 경기안전원입니다. 경기안전원은 건설기초안전교육만 진행..

위험물산업기사 준비 방법 [내부링크]

위험물 산업기사 위험물 산업기사 준비는 저장, 취급, 제조하는 장소에서 위험물을 사고 없이 안정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일반 작업자들에게 지시 감독을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지시 감독뿐만 아니라 안전 설비를..

어린이 면역력 높이고 비만 예방해요 [내부링크]

면역력 어린이 건강관리 방법 면역력을 챙기는 5가지 코로나 시기 이후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감기나 약한 질병의 빈도가 확실히 줄어들었다고 하는데,  겨울철마다 찾아오는 독감이나 기관지 질환 등..

허리 협착증 '증세'원인 예방 [내부링크]

허리 협착증 원인 허리 협착증 증세 원인과 예방 방법 오늘은 허리 협착증 증세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허리 통증을 느껴보지 못한 경우는 굉장히 것 같은데요 이렇게 허리 통증을 느끼고 있는 경우 대부분 디스크..

손이 차가운 이유'수족냉증' 관리방법 [내부링크]

수족냉증 겨울이 되면 손과 발이 시린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하게 찬 기온에 노출이 되어서 추운 것이 아니라 장갑을 두꺼운 것을 착용하거나 양말을 신는다고 하더라도 시린 느낌이 없어지지 않..

새로운 돌연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발견 [내부링크]

신종 바이러스 새 변이 발견 프랑스 남부지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됐다. 3일 예루살렘 포스트에 따르면 현재까지 프랑스 현지 12명이 새 변이에 감염됐다는 연..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운동 알아보자 [내부링크]

겨울철 면역력 면역력 높이는 운동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추운 겨울이 시작되면  단체 모임에 참석하게 되고 모임에 빈번하게 참석하게 되어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어렵습니다.  면역력이..

코로나19 거리두기 2주 연장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거리두기 2주 연장되며, 백화점, 대형마트 등, 방역패스 적용된다고 합니다. 청소년 방역패스는 새학기가 시작하는 3월 1일 부터 적용되고 한달간 계도기간을 두기로 했습니다. 1월 2일..

오미크론 변이 분리 성공,백신 치료제 찾았다. [내부링크]

오미크론 변이 분리 성공 국내 연구진이 오미크론 변이 분리에 성공했다. 국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감염 환자가 지난주 보다 90명 증가 114명을 기록한 가운데 국내 연구진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분리에..

방역패스 코드 먹통? [내부링크]

오늘도 방역패스? 방역패스 계도기간이 종료된 후 이틀인 14일 코드 인증 시스템이 잘 작동할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전날 오류 발생했던 질병청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 '쿠브'애플케이션은 14일..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 식당 제한 과태료 [내부링크]

백신 미접종자 과태료부과 13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않거나 48시간 이내 유전자 증폭 검사 음성확인서가 없는 경우 식당, 카페 등 주요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제한 된다고 한다. 12일 중앙재난안전..

서울 4채 중 1채가 종부세 대상 '3배 뛰는 단지도 [내부링크]

종부세 대상 최고 3배 정부는 올해 부동산 가격 상승분을 감안하면 내년 공동주택 공시가가 전국 평균 20% 이상 오를 것이라는 내부 추정치를 최근 내놨다. 12일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서 내려다본 청담동과 성..

전기차 내년 보조금 줄어든다,전기차 가격인하'업계 고심' [내부링크]

전기차 가격인하 전기차 보조금 100% 지급 상한액 5500만원 유력, 올해보다 500만원 낮아진 업계 고민 커져 가격 인하 통해 소비자 구매력 높일 것이라는 전망,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 100% 지급 상한액이 올해 6..

최시원 10일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 [내부링크]

최시원 코로나19 확진 최시원은 9월에 백신 2차 접종을 받은 상태이며, 스케줄을 소화하기 위하여 선제적 조치, 진행한 코로나19 PCR검사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했다. 최시원은 모든 스케줄 또한 즉각 중단하고,..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약초 [내부링크]

쑥 쑥,마늘은 단군신화에 나올 만큼 오래된 약초이며, 인체에 매우 좋은 식품중 하나 입니다. 쑥은  어린잎은 나물로도 먹으며, 자란 잎은  쑥뜸을 만들고, 줄기와 잎은 약용으로 쓰입니다. 본초강목에서는 쑥은..

블로그 노출과 수익 올리는 백링크 등록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백링크 등록하기 티스토리 백링크를 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 백링크를 등록하기 위해서 키자드 사이트에서 설정할수 있습니다.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나 페이지로부터 해당 웹사이트로 유입되는 링크 입..

8월 제철 해산물 효능 [내부링크]

8월 제철 해산물 갈치는 7월부터 10월 사이에 많이 잡히는 시기입니다. 갈치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지방도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 청소년들의  성장에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입니다. 7-10월 사이에 많..

천식에 좋은 약초와 운동 [내부링크]

천식에 좋은 민간요법 천식에 좋은 민간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민들레 녹즙 민들레 꽃은  피기 전에 수확을 하며, 민들레 잎을 모아 믹서기에 갈아 녹즙으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천식을 완화하며, 담즙을 촉..

민물 루어낚시 웜채비 [내부링크]

루어낚시 기본 소프트 베이트 루어 낚시 웜 채비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소프트 베이트 용어는 소프트 플라스틱 베이트로 한국에서는 웜이라고 부르며 소프트 플라스틱 베이트라는  카테고라 안에 웜, 미노우,..

민물 토종 가물치 [내부링크]

가물치 가물치는 민물고기로, 염도가 높은 물에서는 살 수 없고, 적응력이 뛰어나 늪이나 뻘, 연못, 호수, 하천 등 충분한 공간 등, 먹이가 확보된 곳 어디서도 살 수 있으며, 수온과 오염도에 구애받지 않으나 그..

국비지원 드론자격증 알아보기 [내부링크]

드론 자격증 드론 국비지원에 대해 알아봅니다. 요즘 드론은 여러 분야에 사용이 되는 미래지향적인  기기로 방송 촬영, 태백 물류 등 사용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드론을 운전하기 위해서는  드론 자격증이..

애드센스 외환통장 만들는 방법 추천은행 [내부링크]

외환통장 개설 애드센스 수익이 100$ 이상 인출할 수 있습니다. 100$ 달러 도달하여 수익금을 받으려면 외화계좌가 필요합니다. 은행별로 수수료가 있으니 비교해보고, 수수료가 저렴한 곳은 어디인지 어디가 알아..

코로나19 확진자,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 [내부링크]

코로나 현황? 지난주의 급증세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효과 감소, 델타 변이의 우세화를 넘어선 독점화가 원인이다. 4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는 동안에 백신 1회 접종률은 10% 포인트 가량 증가하는 데 그쳤..

배스 피부미용, 노화방지,성인병예방 [내부링크]

큰 입 배스 배스는 생태계 교란종이라는 부정적인 인식 때문에 식용 물고기로서의 가치를 높이 인정받지 못하고 있지만 맛과 영양은 좋습니다. 큰입배스는 평균적으로 칼슘 88mg/100g, 인 245mg /100g. 철 4.5mg/1..

루어 낚시 채비 종류 [내부링크]

루어 낚시 채비 종류 알아 보기 노싱커 리그 노싱커 리그는  봉돌이 없는것을 의미 합니다. 싱커 없이 웜의 무게만으로 캐스팅을 하고, 웜과 바늘의 무게 만으로 가라앉기 때문에 가라앉는  속도가 느립니다. 이..

브롱코 포드 3천만원대 오프로드 [내부링크]

포드 브롱코 신형브롱코는 1세대 브롱코의 디자인과 오프로드를 계승 했고, F 시리즈의 견고함과 머스탱의 성능이 더해 졌으며, 브롱코 2도어 및 4도어 가솔린 엔진으로 되었다. 가격은 3400만원 부터이고, 신형..

2021년 택시 자격증 취득 절차 [내부링크]

택시 자격증 2021년부터는 운전적성 정밀검사부터 택시운전 자격시험은 한 곳에서 수검, One-stop시험으로  하루 만에 자격 취득이 가능하며, 3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합니다. 택시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택시운전..

여름철 여행 차량 정비 [내부링크]

여름휴가 차량 정비 여름철 여행 가기 전에 꼭 차량 정비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점검 생명과 안전에 중요한 장치인 브레이크는 여행을 떠나기 전에 꼭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브레이크에 이상증상은  쉽게 판단할..

아토피 치료방법 및 아토피 관리 [내부링크]

아토피 아토피성 피부염은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은 천식, 알레르기 비염, 만성 두드러기와 함께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 중 하나입니다. 보통 태열이라..

상대의 말을 들어주자 [내부링크]

상대의 말을 듣는 것보다 자신의 영웅담을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상대를 설득하려고 자기 혼자 계속 말하는 사람이 있다. 직업에 특성상 이러한 분들이 많이 있는데, 설득의 기술 가운데 중요한  것은 상대가..

관절염에 좋은 우슬 뿌리 [내부링크]

관절에 효과가 좋은 약초로 언급되는 약초는 우슬 뿌리이다. 우슬 뿌리 경우 관절 염증을  치료해주며, 관절 이상으로  발생 한 통증을  줄여 주는 진통제 효과가 있으며 우슬의 효능에는 관절염이나 허리 통증..

매일 2만보 걸으면 몸에 변화가 생깁니다. [내부링크]

매일 2만 보 걸으면 몸에 변화가 생깁니다. 수분섭취를 충분히 하며, 따뜻한 보리차, 과일차, 주스 실내 습도를 높이고 환기를 자주 합니다. 가습기, 빨래, 1-2시간마다 창문 열기 더운 목욕을 자주하되..

금연 후 놀라운 몸의 변화 [내부링크]

금연 30분 경과 후 몸의 변화 손과 발의 체온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고, 혈압, 맥박도 정상 수치로 돌아옵니다. 니코틴이 몸에 미치는 영향은 빠르고 크며, 8시간 경과 시 혈액 속에 남아 있던 니코틴이 90프로 이상..

전기 자동차 보조금 2021 승용차 지원금 받는 방법 [내부링크]

승용차 지원금 받는 방법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 받는 방법 알아보아요. 올해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13만 6000대를  보급하는 계획을 발요 했습니다. 전기승용차는 최대 1900만 원, 수소차는 최대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