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hievegeek의 등록된 링크

 achievegee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크롬 https 차단 우회 접속 방법 - Touch VPN [내부링크]

정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협력해, 불건전한 내용 및 저작권 침해를 원천 차단하겠다는 명목으로 https를 통한 해외사이트 접속을 막았습니다. 이과정에서 불법 및 유해 사이트가 아니지만 접속이 차단되어 있는 사..

윈도우10 서비스 최적화하기 - Services.msc [내부링크]

윈도우 운영체제는 수많은 서비스들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비스 항목이 있는가 하면, 일반 컴퓨터 사용 환경에서는 불필요한 서비스 항목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백그라운드에서..

윈도우10 최적화 기본앱 삭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의 원노트, groove, 영화, Xbox, 카메라, 게임 등의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기본 앱들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의 '앱 및 기능' 탭에서 삭제하면 되지만 이곳에서 삭제하지 못하는 기본 앱도..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복사 방지 기능을 활성화해놓은 웹사이트는 마우스의 드래그 선택이 안됩니다. 이는 펌 방지 해제 확장 프로그램이나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로 간단하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IE)에서는 적용이 안되며..

윈도우10 최적화 작업 스케줄러 관리 [내부링크]

윈도우의 '작업 스케줄러'는 컴퓨터의 활동 정보를 Microsoft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활동하기 때문에 CPU 점유율을 높이게 되며, 메모리 또한 손해 보게 됩니다. 사용자에게 불필요한 내용..

윈도우10 저사양 최적화 설정 방법 [내부링크]

저사양 컴퓨터에서 윈도우10의 속도를 빠르게 높이는 최적화 설정 방법입니다. 게임이나 업무 등 컴퓨터의 다양한 활용으로 인해 PC 속도 느려짐은 누구나 발생합니다. 아래의 설정 내용은 백그라운드 리소스를 최..

카카오 팟플레이어 기본 저사양 최적화 설정 [내부링크]

카카오 팟플레이어(potplayer) 기본 저사양 최적화 설정 방법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고화질 영상을 재생하기 위한 성능 위주의 최적화 설정이 아닌, 편의 설정 최적화 방법입니다. 설정하기 전에, 카카오 라이브..

윈도우10 최적화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하기 [내부링크]

원드라이브(OneDrive)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삭제하는 것이 컴퓨터의 용량 및 리소스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윈도우에서 원드라이브를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다면 그냥 삭제해도 무관하지만, 만약 원드라이브..

카카오 팟플레이어 광고 제거 설치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 다음 팟플레이어(potplayer)의 광고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광고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 등의 불필요한 기능을 제외하고 동영상 재생 전용 버전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차단하고 불필요한 기능을..

윈도우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 꿀뷰(Honeyview) [내부링크]

꿀뷰는 반디소프트(bandisoft)에서 배포하고 있는 고성능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개인, 회사 모두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로 매우 가볍고 빠른 프로그램입니다. 오래전부터 이미지 뷰어 프..

컴퓨터 화면 캡처 녹화 프로그램 추천 - 칼무리 [내부링크]

칼무리(Kalmuri)는 웹 서핑이나 컴퓨터 사용 시에 화면의 내용을 이미지나 동영상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유용한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무료 캡처 프로그램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캡처 프로그램, 또는 캡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