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hievepage의 등록된 링크

 achievepag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크롬 https 차단 우회 방법, Touch VPN [내부링크]

정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협력해, 불건전한 내용 및 저작권 침해를 원천 차단하겠다는 명목으로 https를 통한 해외사이트 접속을 막았습니다. 이과정에서 불법 및 유해 사이트가 아니지만 접속이 차단되어 있는 사..

티스토리/네이버 블로그, 백링크 등록하고 검색 SEO 최적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백링크(backlink)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백링크란 웹사이트가 타 웹사이트로 얼마나 확산되어 있는지를 말하는 것으로,..

윈도우 파일 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검색 기능이 필요할 때 일반적으로 내컴퓨터 탐색기를 사용합니다. 드라이브에 파일이 많아질수록 색인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 검색 속도가 많이 느려지게 됩니다. 느린 탐색기의 검색 속도를 완벽하..

팟플레이어(potplayer), 기본 최적화 설정 [내부링크]

팟플레이어(potplayer) 설정에 앞서, 카카오tv나 광고 등이 불필요할 경우에는 꼭 영어 버전으로 설치하길 바랍니다. 영어 버전으로 설치하면 기타 잡다한 옵션 및 광고가 모두 제거되어 경량 설치되며, 설치 완료..

윈도우10 최적화, 설정 옵션 변경 [내부링크]

윈도우10 설정 옵션을 이용한 최적화 방법입니다. 검색에서 '설정'을 입력하고 앱을 클릭하면 됩니다. 시스템 알림 및 작업 → 앱 및 다른 보낸 사람의 알림 받기 / 끔 알림 및 작업 → 새로운 기능과 제안 내용..

윈도우10 최적화, 기본앱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시작 메뉴를 클릭하면 불필요한 기본 앱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원노트, groove, 영화, 게임 등의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기본 앱들입니다. 불필요한 기본 앱들을 정리하는 방법..

윈도우10 최적화, 서비스 목록 정리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운영체제는 수많은 서비스들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비스 항목이 있는가 하면, 일반 컴퓨터 사용 환경에서는 불필요한 서비스 항목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백그라운드에서..

윈도우10 최적화, 내컴퓨터/탐색기 라이브러리 제거 [내부링크]

윈도우10 사용 중 내컴퓨터, 탐색기 폴더를 열어보면 상단에 별도의 즐겨찾기 라이브러리 폴더가 표시됩니다. 좌측에 있는 바로가기 메뉴와 중복으로 표시되며 3D개체, 음악, 동영상 등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폴..

크롬/엣지 뒤로가기 단축키, 백스페이스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존 익스플로러 사용에 익숙해져 버려 크롬(chrome)이나 엣지(edge) 브라우저 사용 시 뒤로가기 단축키가 많이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크롬과 엣지의 뒤로가기 단축키는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던 백스페이스(backs..

사진/이미지 파일 용량 줄이기,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사진 또는 이미지 파일의 용량 단위를 축소시켜 크기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트래픽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중 하나가 사진 파일입니다. 이미지 파일의 용량이 크면 사이트의 로딩 속..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크롬/엣지 [내부링크]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마우스 우클릭 안됨 제한을 해제해 오른쪽 버튼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입니다. 웹스토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 크롬과 엣지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우클릭 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

윈도우10 최적화,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향상하는 방법 [내부링크]

쾌적한 윈도우10 환경을 위해, 속도를 높이는 최적화 설정 방법입니다. 컴퓨터에 각종 무거운 소프트웨어를 많이 설치하거나 멀티 작업을 자주 할 경우에는 성능 저하가 생겨 PC 속도 느려짐이 발생합니다. 아래의..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사진/이미지 사이트 [내부링크]

이곳에서 소개하는 사이트들은 대부분 상업용/비상업적으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이미지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일부 수정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출처를 표기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부분은 자유롭..

윈도우10 최적화, 자동 업데이트 끄기 [내부링크]

윈도우 업데이트는 보안 문제나 버그가 수정되기 때문에 필수로 설치하는 것이 좋지만, 원하지 않는 시간에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하기 때문에 원활한 업무나 일상에 방해를 주고는 합니다. 보안상에 큰 문제가 없..

윈도우10 최적화, 원드라이브/onedrive 삭제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의 OneDrive 삭제 방법입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원드라이브는 호환성이 좋아서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국내에서는 이용자가 많지 않아 점유율이 좋지 못합니다.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을..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URL 매개변수 '?category=' 제거하기 [내부링크]

검색이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의 카테고리에서 다른 글로 유입이 될 때 URL 뒤에 '?category='라는 매개변수가 붙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노출에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애드센스 수익에는 약간..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바로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설치해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