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hievespace의 등록된 링크

 achievespa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아이폰 홈 화면 검색 버튼 끄는 방법 [내부링크]

iOS15 이전 버전과 달리 iOS16 버전부터 아이폰 홈 화면 하단에는 검색 버튼이 항상 노출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홈 화면의 검색 버튼이 불필요하다면 설정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부터 검색 기능은 아이폰 홈 화면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는 제스처를 기능을 활용해 사용하고 있으며, 버튼을 누르는 형식보다 더 익숙하고 편리합니다. 그리고 검색 버튼이 존재하게 되면 설정한 홈 화면의 전체 페이지 수를 파악하기 힘들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폰 홈 화면 하단에 노출되고 있는 검색 버튼이 불필요하다면 제거하기 바랍니다. 아이폰 홈 화면 검색 버튼 끄기 아이폰의 홈 화면 검색 버튼을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 홈 화면 메뉴로 이동하세요. 제일 아래 검색 메뉴에 있는 홈 화면..

구글 크롬 파일 다운로드 차단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은 PC에 손상을 줄 수 있거나 악성코드로 인식하는 파일의 다운로드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크립트나 서명 없는 파일에서 '이 파일은 위험할 수 있으므로 chrome에서 차단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를 차단합니다. 크롬이 파일 다운로드를 허용하지 않고 차단할 때 사용자가 다운로드하려는 파일을 안전한 파일로 판단한다면 일시적으로 세이프 브라우징을 해제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세이프 브라우징 해제하는 방법 크롬의 파일 다운로드 안됨을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누른 다음 설정을 눌러주세요. 또는 크롬 주소창에 단축키 chrome://settings을 입력하면 바로 크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크롬 설정에서 ..

구글 서치 콘솔 크롤링 속도 변경해 노출 색인 빠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서치 콘솔 크롤링 속도를 올려 블로그의 구글 노출을 위한 색인 속도를 향상하는 방법입니다. 블로그가 구글에 최적화되기 전에 해볼 만한 방법으로 조금 더 빠르게 구글 노출, 구글 최적화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크롤링 속도를 조절하는 이유 블로그가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의 사이트에 최적화되어 원활한 색인과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각 사이트에서 좋아하는 정보를 포함한 양질의 글 작성은 기본이며,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어느 정도 원하는 노출 및 유입을 이룰 수 있습니다. 블로그 생성 초반에 조금 더 구글봇을 자주 방문 시켜 사용자의 블로그 내용을 빠르게 색인하고 빠르게 노출시키면 조금이라도 더 블로그 최적화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크롤링 속도 올리는 방법 구글..

윈도우11 시작 메뉴 맞춤 항목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1 시작 메뉴의 맞춤 항목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맞춤 항목은 사용자가 최근에 실행한 파일이나 최근에 추가 설치된 파일을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사용자의 활동 기록을 남기는 것은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개인 자료를 강제로 타인에게 노출시키는 불편함을 주기도 합니다. 편의보다 불편함이 더 많을 경우에는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작 메뉴의 맞춤 항목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11의 맞춤 항목은 메뉴 자체를 완전히 제거하지는 못합니다. 윈도우11 설정에서 사용자의 활동이 저장되어 기록되지 않도록 비활성화하는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아래의 내용과 같습니다. 단축키 Win + i를 눌러 Windows 설정 > 개인 설정 > 시작으로 이동하세요. 아래의 세 가지 옵션을 ..

구글 크롬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웹서핑 시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우클릭 방지 제한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웹사이트에서 복사 방지 기능을 활성화하면 마우스의 드래그 선택이 안됩니다. 마우스 드래그 선택 방지 제한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다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활용한 드래그 제한 해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활용한 우클릭 방지 제한 해제 1. 인터넷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활용한 우클릭 제한 해제 방법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면 우클릭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이 방지된 웹사이트에 방문합니다. 개발자 도구(F12) > 설정 메뉴(F1)로 이동합니다. 설정 메뉴의 아래에 있는 Debugger 항목의 Di..

윈도우 스크린 캡처 녹화 프로그램, 칼무리 [내부링크]

칼무리는 윈도우의 화면을 이미지 파일로 캡처하거나 동영상 파일로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에서 스크린 캡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포함 많은 캡처 및 녹화 프로그램 중 칼무리는 가장 가볍고 간단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칼무리는 회사, 집, 관공서, 학교 등 공간 및 시간에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한 프리웨어입니다. 칼무리의 특징 칼무리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화면 및 영역지정 동영상 녹화 지원 다양한 캡처 영역 지원 색상 추출 기능 프린터 출력 가능 설치 없이 사용 가능 칼무리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처음 단축키는 PrintScreen 키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칼무리를 실행한 다음 프린트스크린 키를 누르면 화면이 이미지 파일로 저장됩니다. 단축키 또는 녹화 ..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삭제 및 보호 예방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캘린더에 사용자가 추가하지 않은 스팸성 메세지가 나타나는 바이러스를 삭제하고, 이를 미리 예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어느 순간 아이폰 캘린더에 등록하거나 구독한 적 없는 일정이 추가되고 지속적인 알람을 보냅니다. 중국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의 형태로 링크 클릭을 유도하는 메세지입니다. 아이폰을 이용하면서 알 수 없는 링크를 누르거나 어떠한 특정 환경에서 해킹을 당한 것으로 의심이 됩니다. 이때 링크를 클릭하면 개인 정보 유출 등의 피해가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링크는 클릭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료 어플을 다운로드해라는 광고성 마케팅이지만 혹시나 하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삭제하는 방법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캘린더에 등록된 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삭제하는 것이 CPU 점유율과 시스템 리소스 관리 및 최적화에 도움 됩니다. 윈도우 시리즈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OneDriv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MS Office 및 다양한 프로그램들과의 호환성이 뛰어나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이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는 컴퓨터의 백그라운드에서 CPU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컴퓨터 성능을 느리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윈도우10 설치 후 원드라이브를 사용한 적이 없다면 바로 삭제하면 됩니다. 하지만 원드라이브를 사용한 적이 있거나 자료가 저장되어 있다면 필수로 동기화를 해제하고 삭제해야 저장되어 있는 자료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동기화를 해제할 수 있습..

윈도우 인터넷 속도 향상 설정, 예약 대역폭 제한 해제 [내부링크]

윈도우의 느려진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향상하는 최적화 설정 방법입니다. 윈도우에서는 기본 설정으로 Qos 패킷 스케줄러의 예약 대역폭이 80%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는 20% 정도의 대역폭만 예약 및 사용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대역폭 제한을 없애는 설정을 하면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체감될 정도의 향상은 아니지만 게임 등의 섬세한 활동에서 응답속도 또는 반응속도가 느린 경우에는 어느 정도 속도 향상에 도움 됩니다.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예약 대역폭 제한 해제하는 방법 Win + R 키를 누른 다음 실행창에 gpedit.msc를 입력하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좌측 메뉴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Qos 패킷 스케줄러로 이동..

윈도우 사진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꿀뷰(Honeyview) [내부링크]

꿀뷰는 윈도우에서 다양한 포맷의 이미지를 빠르게 보여주는 고성능 무료 이미지 뷰어입니다. 고성능 이미지 뷰어 꿀뷰 소개 반디소프트에서 제작한 이미지뷰어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다양한 포맷의 이미지 파일을 편리하고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편집 등의 기능 없이 뷰어 기능에만 집중해 다른 이미지 뷰어에 비해 가벼워 구동 속도가 매우 빠른 편입니다. 꿀뷰는 개인 및 회사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꿀뷰의 특징 꿀뷰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볍고 빠른 속도 GPS 정보를 포함한 JPEG 파일의 EXIF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 이미지 회전/크기 조절을 포함한 포맷 변환 기능 제공 GIF, WebP 애니메이션 재생 기능 압축 해제 없이 압축된 이미지 파일 보여주기 꿀뷰가 지원하는 포맷 꿀뷰는 아래의 ..

블로그,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맵 갱신하는 방법 [내부링크]

검색 노출을 위해 구글(Google)에 등록한 블로그 및 사이트의 사이트맵을 새롭게 갱신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에 블로그가 검색 노출 되기 위해서 사이트 등록을 하고 수동으로 색인 생성 요청을 하여도 색인을 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제출한 사이트맵이 갱신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다시 구글 서치 콘솔에서 sitemap.xml을 제출하면 되지만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매번 이런 방법의 갱신은 번거롭습니다. 조금 더 편리하게 사이트맵 갱신을 하기 위해 아래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 내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읽어 달라고 요청하는 sitemap.xml, res 두 개의 주소를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하지 않고 바로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윈도우 파일 및 폴더 검색을 속도 빠르게 해주는 프로그램, Everything [내부링크]

Everything은 윈도우 탐색기의 검색 기능을 대체하는 프로그램으로 파일과 폴더를 빠르게 찾아줍니다. 속도 빠른 파일 탐색기, Everything 소개 윈도우 탐색기의 느린 검색 속도를 완벽하게 보완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탐색기 보다 훨씬 빠르게 파일을 색인 검색하며, 검색 필터링 기능 등을 이용해 원하는 파일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작자는 윈도우 설치 직후 약 12만 개의 파일을 색인하는데 1초가 걸리며 100만 개의 파일을 색인하는데 약 1분가량 소요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Everything은 누구나 시간, 공간 제약 없이 언제든 사용 가능한 프리웨어입니다. Everything 특징 Everything의 특징은 아래 내용과 같으며,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깔끔하고..

블로그, 구글 서치 콘솔 HTML 메타 태그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구글에 검색 노출을 하기 위해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 등록을 합니다. 사이트 등록 과정에서 본인 사이트 확인을 위해 HTML 메타 태그를 블로그에 등록하게 되는데, 블로그의 스킨 변경 등으로 잊어버렸을 때 HTML 메타 태그를 재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의 설정 > 소유권 인증 메뉴에서는 등록한 메타 태그의 확인이 불가능하고 구글 웹마스터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센터로 이동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위 링크를 눌러 구글 웹마스터 센터로 이동하고 로그인하면 해당 구글 아이디에 소유권 인증된 사이트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메타 태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사이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블로그 사이트의 '확인 시도' 정보 등의 내용을 확..

무료 도메인 및 브랜드 이름 추천 사이트, Business Name Generator [내부링크]

웹사이트 도메인 이름 또는 브랜드 이름을 무료로 쉽게 만들어주는 사이트입니다.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이나 도메인 이름이 필요할 때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원하는 좋은 닉네임은 이미 사용 중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러 단어를 조합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이때 아래에서 소개하는 사이트를 활용하면 의미 있고 좋은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Business Name Generator 소개 Business Name Generator는 무료로 수천 가지 다양한 이름을 만들어주는 사이트로 매우 간단하게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 합니다. 웹사이트에 방문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원하는 이름을 추천받기 위해서는 메인 키워드가 필요합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메인 키워드를 입력한 다음 Get Started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

윈도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삭제 방법, 구라제거기 [내부링크]

윈도우 최적화 및 관리의 한 가지 방법으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을 필수로 설치해야 합니다. 이 보안 프로그램들은 개인 정보 및 보안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겠으나 항상 PC 백그라운드에 상주하며 리소스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때문에 주기적으로 삭제 및 관리해주면 윈도우 최적화 및 속도 향상에 도움 됩니다.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삭제 도구, 구라 제거기 소개 구라 제거기(Hoax Eliminator.exe)는 블루앤라이브(BLUEnLIVE)라는 개인 프로그래머가 개발 및 무료 배포하는 프로그램으로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을 자동 탐색해 일괄 삭제해 줍니다. 구라 제거기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