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att의 등록된 링크

 act-at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0건입니다.

제주 순화국수 [내부링크]

오늘은 제주 순화국수 방문 맛좋은 국수 남김없이 처리

제주 블루메베이글 베이글 맛집 [내부링크]

제주도 블루메베이글 맛집을 찾아 갔다. 연어 베이글 샌드위치를 먹었다. 시그니처 메뉴라서 시켜 먹었지만 그냥 보통맛이었다. 호불호가 있을것 같으며, 양파맛이 강해서 연어맛이 안느껴졌다. 바질베이글도 먹었다. 쫀든쫀득 하니 맛이 좋았다. 토마토 바질 크림 치즈도 맛있었다. 토마토마 중간중간 새콤해서 좋았다. 몇가지 더 사왔는데 나중에 먹어 볼 예정이다.

제주 카페 듀포레 후기 [내부링크]

23년 2월 14일 제주 카페 듀포레 방문 후기 카페 분위기 좋았다. 비행기가 막 날아 다닌다. 항공샷을 찍을 수 있다. 제주 유자 애플티 마셨는데 와우 껌 맛이 났다. 매우 달달했다. 듀포레 시그니처 빵도 사서 먹었다. 너무 많이 달지 않아서 먹기 좋았다.

23년 1055회차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내부링크]

로또 추천 번호 뽑았습니다. 20개 공유 합니다. 추천번호 일뿐 구매는 자유 입니다.~ 수동으로 만들었으며, 나름의 규칙을 정해서 만들었습니다. 1054회차 공유 합니다. https://act-att.tistory.com/143 23년 1054회차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로또 추천 번호 뽑았습니다. 20개 공유 합니다. 추천번호 일뿐 구매는 자유 입니다.~ 수동으로 만들었으며, 나름의 규칙을 정해서 만들었습니다. 1053회 로또 번호 공유 드립니다. https://act-att.tistor act-att.tistory.com 결과물을 복사 하지 못하여 내용믄 적어 볼게요. 결과는 당첨 0 개.... 약간 업글 했는데 당첨이 더 안나와서 실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부터는 다를 거라..

비빔짬뽕과 짜장 [내부링크]

울진에 위치한 비빔짬뽕과 짜장 제일반점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168-13 장사가 잘됩니다 오래도록 장사를 하고 있으며 자리를 지키고 있어요 비빔짬뽕은 오징어 볶음밥 과 비슷한 맛이었어요 맛나게 먹었습니다 저는 짜장을 더많이 먹었어요 전반적으로 맛은 있어요

23년 1054회차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내부링크]

로또 추천 번호 뽑았습니다. 20개 공유 합니다. 추천번호 일뿐 구매는 자유 입니다.~ 수동으로 만들었으며, 나름의 규칙을 정해서 만들었습니다. 1053회 로또 번호 공유 드립니다. https://act-att.tistory.com/138 23년 1053회차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로또 추천 번호 뽑았습니다. 20개 공유 합니다. 추천번호 일뿐 구매는 자유 입니다.~ 수동으로 만들었으며, 나름의 규칙을 정해서 만들었습니다. 1052회 로또 번호 공유 드렸는데 결과 확인 하겠습 act-att.tistory.com 요즘 결과가 만족 스럽지 못하게 나오고 있어요.. 60개 중에서 하나도 당첨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버전업 시켜야 할 것 같아서 이번주는 버전업 시도 했습니다. 될듯 안될듯..

불고기 샌드위치 버섯 샐러드 [내부링크]

롯데리아 불고기버거맛 샌드위치 연어구이와 먹은 버섯 샐러드 쵝오

새우브로게스타 [내부링크]

프렌치 토스트 새우브로게스타

23년 1053회차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내부링크]

로또 추천 번호 뽑았습니다. 20개 공유 합니다. 추천번호 일뿐 구매는 자유 입니다.~ 수동으로 만들었으며, 나름의 규칙을 정해서 만들었습니다. 1052회 로또 번호 공유 드렸는데 결과 확인 하겠습니다. https://act-att.tistory.com/133 23년 1052회차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1051회 로또 당첨 번호 한번 볼까요? https://act-att.tistory.com/129 23년 1051회차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로또 추천 번호 뽑았습니다. 20개 공유 합니다. 추천번호 일뿐 구매는 자유 입니 act-att.tistory.com 이번주도 참 아까운 한주를 끝냈습니다. 공유한거 외 40개 안에서 당첨 이 나오긴 했으나 거기도 당첨 번호가 2개..

짝사랑 하는 여자 남자 이성 나오는 꿈 [내부링크]

오늘은 짝사랑 하는 여자 짝사랑 하는 남자 짝사랑 하는 이성이 나오는 꿈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짝사랑하는 이성이 나오면 참 설레는 일입니다. 그만큼 좋아하고 있다는 증거 아닐까 싶어요. 결론적으로 자신의 현재 심정이 들어간 꿈들이 대부분 짝사랑 하는 분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꿈이 반복적으로 꾸게 된다거나 엄청 슬프고, 엄청 기쁘고 하는 감정이 느껴진다면 다시 해석을 풀이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겠지만 보통은 현재의 심리 상태가 대부분이라고 생각 됩니다. 짝사랑하는 분이 나왔을때 배경 환경 분위기 행동 느낌에 따라 자신의 심리 상태를 알수 있지만 그것은 너무도 많은 변수가 있기 때문에 가볍게 설명 하자면 짝사랑하는 분이 질문을 합니다. 나 좋아하니? 꿈속의 자신은 아니라고 말 합니다. 그리고..

흡연 하는 꿈 [내부링크]

오늘은 흡연을 하는 꿈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꿈은 보통 길몽 흉몽 심리상태 예지몽 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하지만 대부분은 전부 심리상태가 반영된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꿈에서 흡연을 하는 생생한 꿈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꿈에서 흡연을 했다라는 것이 꿈에서는 핵심처럼 보이겠지만, 꿈을 볼때는 여러가지를 같이 분석 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흡연을 할때 기분이 좋았다. 나빴다. 라는 감정을 먼저 느끼셔야 합니다. 흡연을 하면서 기분이 좋았고, 나빴고는 결국 어떠한 일차원 적인 감정을 강하게 느끼면서 무언가 암시 길몽 또는 흉몽을 나타 낼 수도 있습니다. 답답했던 일이 잘 풀리거나, 점점 더 힘들어 지니 조심해야 한다거나 하는 식의 꿈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

23년 1052회차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내부링크]

1051회 로또 당첨 번호 한번 볼까요? https://act-att.tistory.com/129 23년 1051회차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로또 추천 번호 뽑았습니다. 20개 공유 합니다. 추천번호 일뿐 구매는 자유 입니다.~ 수동으로 만들었으며, 나름의 규칙을 정해서 만들었습니다. 1051회차 로또 번호 입니다. 이번주 당첨 번호( 말 act-att.tistory.com 20개 로또 추천 번호 공유한 결과 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쉽게도 5등 1개 당첨 입니다. 이번주는 보너스 번호를 뽑아 버렸네요. 그래도 당첨되어서 다행입니다. 다음 주는 더 멋지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당첨 안된건 아쉬워서 올려 봅니다. 전부 보너스가 포함된 번호들이네요. 그럼 1052회 로또 추천 번호 뽑았..

돈 줍는 꿈 풀이 해석 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돈 줍는 꿈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돈 줍는다는 것은 현실에서는 아주 기분이 좋은 꿈입니다. 갑자기 꽁돈이 생겼으니 말이죠. 하지만 요즘 현실은 또 그렇게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잃은 사람의 아픔과 또 선한 분들은 돈을 찾아 주려고 노력하고 하는 그런 돈이죠. 자신의 돈이 아닙니다. 잘못 건드렸다가는 큰 일을 겪을 수도 있죠. 도덕적인 마음드를 가진 분들도 많아 졌구요. 그런 돈 줍는 꿈은 나쁘다 좋다라고 쉽게 단정 지을수 없습니다 . 돈을 줍는다는건 좋은 꿈 같지만 흉몽이라고 표현 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돈을 줍는다 꿈을 꾸었다 해도 결국은 여러가지 감정, 상태, 현상, 상황 등 여러가지 종합해 볼 필요가 있다. 돈을 해변에서 줍는다 던가 바다에서 줍는다 던가 산에서 줍는다, ..

엑셀 여러 데이터 조회 고유값을 사용하여 만들기 [내부링크]

인터넷 검색하면 엄청 많이 나오는 기능 중 하나가 조회 기능이다. 그래도 실제로 자주 쓰는 조회기능을 올린다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 된다. 그래서 한번 작성해본다. 글 자체는 전달에 의미도 있지만 내가 나중에 기능을 사용할 때 찾아서 쓰기 위한 목적도 있으니 편하게 쭉 기록 하도록 하겠다. 요즘 제조업 회사에 다니면서 bom이라는 것을 자주 사용하게 되었다. 단순한 공정과정을 가진 회사도 있고 복잡하고 같은 bom 을 여러 제품에 사용하는 공정도 많았다. 그래서 bom을 고유값, 고유코드를 주면서 bom 하위 품목을 조회하기 위해서 생각하면서 만들었다. 다른 곳에서 쓴다면 고유코드를 부여하고 그 고유코드를 이용해서 상위와 하위 내용을 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 하면 된다. 상위에서 하위는 레벨로..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랑 있는 꿈,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랑 있는 꿈 [내부링크]

보통 꿈은 길몽 흉몽 예지몽 감정상태로 나누어진다. 오늘은 남자친구가 꿈에서 나오는 꿈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오늘은 여자친구가 꿈에서 나오는 꿈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어느날 꿈에서 만나고 있는 여자 친구가 다른 남자와 있는 꿈을 꾸었다면 우선을 봐야 할 것이 느낀 감정이다. 보통은 여자친구 또는 남자친구가 이성친구를 만나서 알콩달콩한 모습을 꿈에서 보게 된다면 기분이 나쁘거나 화가나거나 하는 아주 1차원적인 감정을 느끼게 되어 있다. 지극히 정상적인 감정이다. 지극히 정상적인 감정을 느꼈다면 그 꿈은 그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가 엄청 자신의 머리에 매력적인 사람으로 각인되어 꿈으로 표현된 것일 수 있다. 어떠한 사항 어떠한 모습 어떠한 상태에 따라 내용이 달라 질수 있겠지만, 보편적으로는 그러하다..

23년 1051회차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내부링크]

로또 추천 번호 뽑았습니다. 20개 공유 합니다. 추천번호 일뿐 구매는 자유 입니다.~ 수동으로 만들었으며, 나름의 규칙을 정해서 만들었습니다. 1051회차 로또 번호 입니다. 이번주 당첨 번호( 말그대로 로또 발표 후 나오는 당첨번호)는 카톡을 통해서 알림 해드릴수 있으며, "꿈 해몽도 완전 무료"로 해드립니다. 다들 좋은 꿈 꾸시고 로또 당첨 됩시다!! 아래를 클릭 하면 "꿈해몽, 로또"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꿈 해몽은 완벽한 무료입니다.!!! 아래 "로또 당첨 번호 알림"를 클릭, 누르세요.(로또 당첨을 꿈꾸며 연구 해봅니다) (최대 40개 조합) 저는 매주 무조건 60개 조합만 뽑습니다. 위의 20개 조합은 매주 월요일 공유 하겠습니다. 40개 조합은 비밀. 1050회차 로또 결과 입니다. 보다..

23년 01월 14일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내부링크]

로또 추천 번호 뽑았습니다. 20개 공유 합니다. 추천번호 일뿐 구매는 자유 입니다.~ 수동으로 만들었으며, 나름의 규칙을 정해서 만들었습니다. 이번주 당첨 번호( 말그대로 로또 발표 후 나오는 당첨번호)는 카톡을 통해서 알림 해드릴수 있으니 아래를 클릭 하면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꿈 해몽도 완전 무료로 해드립니다. 다들 좋은 꿈 꾸시고 로또 당첨 됩시다!! 아래 "로또 당첨 번호 알림 받기"를 클릭, 누르세요.(로또 당첨을 꿈꾸며 연구 해봅니다) (최대 40개 조합) 저는 매주 무조건 60개 조합만 뽑습니다. 위의 20개 조합은 매주 월요일 공유 하겠습니다. 40개 조합은 비밀. 그래도 자랑은 하고 싶으니 항상 결과는 업로드 할께요.

오늘 저녁은 무채와 비빔밥 [내부링크]

생강이 들어간 무채와 비빔밥 살짝 알싸한 맛에 비빔밥의 절묘한 조화 위 계란지단 외 계란후라이 하나 추가해서 먹으면 그냐말로 천상의 맛 이럴때 먹은 보람을 느낀다

오늘 저녁은 장국죽과 도라지무침 [내부링크]

오늘의 저녁은 장국죽과 도라지무침 맛난 저녁

카타르 월드컵 경기 일정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한국 축구 경기 일정 11월 24일 목요일 오후 10시 00분 22시 00분 한국 대 우루과이 축구경기 경기 11월 28일 월요일 오후 10시 00분 22시 00분 한국 대 가나 축구 경기 12월 3일 토요일 오전 12시 00분 한국대 포르투갈 축구 경기 ------------------------- 아르헨티나 11월 22일 화요일 오후 7시 잉클랜드 11월 21일 월요일 오후 10시 프랑스 11월 23일 수요일 오전 4시 독일 11월 23일 수요일 오후 10시 브라질 11월 25일 금요일 오전4시 아르헨티나 11월 27일 월요일 오전 4시 스페인 11월 28일 월요일 오전 4시 브라질 11월 29일 화요일 오전 1시

오늘 저녁 메뉴는 밀전병과 만두국 [내부링크]

오늘 저녁은 밀전병과 만두국을 요리해서 먹었어요 건강해진 기분~ 만두국도 맛났어요~

11월 12일 직접 만든 로또 추천 번호 조합 프로그램 당첨 결과 [내부링크]

11월 12일 1041회차 직접 만든 로또 조합 프로그램으로 로또 추천 및 당첨 번호 60개를 뽑아 구매 하였습니다. 구매 결과 공유 하겠습니다. 당첨 결과는 5등 2개 4등 1개 당첨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당첨 결과를 확인 하세요. 이번주는 치킨 한마리 시켜 먹을 수 있겠어요. 매주 당첨결과를 공유하겠습니다. 다들 로또 1등 기원 합니다. 함께 당첨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로또 추천 번호 20개 공유 합니다.. 로뚜 추천 번호는 매주 금요일 인스타에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위 당첨 용지가 있는 사..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 경리 [내부링크]

취업을 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것이 자격증이다. 생산직에서도 관리직에서도 어떠한 기업에서도 자격증이 있으면 우대를 해준다. 자격증이 필요 없는것 같아서 취업을 할때는 있으면 좋은 것이 자격증이다. 그래서 오늘은 취업 일자리를 구할때 우대하는 자격증을 정리 해보도록 하겠다. 경리직에 대해 알아보자. 회사의 경리의 능력은 다양 하다. 경리는 메뉴얼이나 전산시스템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청구서, 송장, 계산서, 기타 서류 처리를 한다. 전산시스템 자료 입력을 많이 한다. 직원의 근태, 수당, 퇴직금, 연말정산, 기타 일반 경비 관련 해서 처리할 줄 알아야 한다. 통장 현금 관리, 보고 등의 업무도 하여야 하여야 한다. 그래서 회사의 경리에게 원하는 능력은 컴활 2급 은 필수 이며, 전산 회계 2급, 인사 ..

건강8월 먹으면 건강해지는 제철 음식 - 복숭아 참외 자두 [내부링크]

1편에는 8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옥수수, 토마토, 감자를 특산품으로 하고 있는 지역 또는 팔고 있는 지역에 대해 알아 보았다. 8월에 먹으면 건강해 지는 제철 음식 옥수수 토마토 감자 8월에 먹어야 하는 제철 음식이 어느 지역에서 특산품으로 최고의 맛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8월에 먹어야 하는 음식을 알아보겠다. 8월 최고의 음식 리스트 1번 옥수수 7월 ~ 9월 act-att.tistory.com 2편에는 8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고구마, 블루베리 알아보았다. 8월 먹으면 건강해지는 제철 음식 고구마 블루베리 1편에는 8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옥수수, 토마토, 감자를 특산품으로 하고 있는 지역 또는 팔고 있는 지역에 대해 알아 보았다. 오늘은 고구마, 블루베리에 대해 ..

8월 먹으면 건강해지는 제철 음식 - 포도 도라지 수박 [내부링크]

1편에는 8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옥수수, 토마토, 감자를 특산품으로 하고 있는 지역 또는 팔고 있는 지역에 대해 알아 보았다. 8월에 먹으면 건강해 지는 제철 음식 옥수수 토마토 감자 8월에 먹어야 하는 제철 음식이 어느 지역에서 특산품으로 최고의 맛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8월에 먹어야 하는 음식을 알아보겠다. 8월 최고의 음식 리스트 1번 옥수수 7월 ~ 9월 act-att.tistory.com 2편에는 8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고구마, 블루베리 알아보았다. 8월 먹으면 건강해지는 제철 음식 고구마 블루베리 1편에는 8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옥수수, 토마토, 감자를 특산품으로 하고 있는 지역 또는 팔고 있는 지역에 대해 알아 보았다. 오늘은 고구마, 블루베리에 대해 ..

습한 여름 날씨에 데이트 룩 [내부링크]

요즘같은 덥고 습한 날씨에는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인 경우가 많다. 특히 데이트 룩은 어떻게 입어야 할지 고민일 수가 있다. 그래서 한번 찾아보았다. 덥고 습한 날씨 최상의 데이트 룩, 데이트 스타일은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 직접 찾아보았다. 여름하면 아무래도 시원한 소재의 꽃 패턴이 가장 좋을 것이다. 거기에 샤랄라 하는 원피스를 입는다면 어떤 환경에서도 시원함과 이쁨을 같이 유지 할 수 있는 패션이 아닌가 생각 한다. 여름의 시원함을 대표하는 데일리 룩 또는 아름답고 화려한 밤에 이쁜 조명을 받으면서 파티를 즐기거나 하기에는 판판 숄더 원피스가 딱일 것이다. 숄더 어깨가 보이는 원피스는 아무래도 목과 쇄골을 강조할 수 있으며, 약간의 노출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기에는 충분할 것이다. 거기에 시..

2022년 7월 22일 15년만의 소득세 개편 어떻게 다른가? [내부링크]

15년 만에 소득세 개면 한다는 소식이 전해 졌다. 내용을 차근 차근 큰 글씨로 요약해 보겠다. 우선 어려운 경제 용어에 대해 알아보자 . 지금 소득세 관련 개편에는 과세표준 구간이라는 말이 많이 나온다. 과세표준이란?? 세금을 부과하는 기준을 의미 하낟. 소득에 따라서 달라지는 세금을 납부해야하는 퍼센트를 이야기 하는 것이다. 현행 과세표준과 개정안 과세표준의 차이점 현재 시행 되고 있는 과세표준은 국세청에서 확인한 내용이다. 다시 말하면 1200만원은 6% 1200만원 초과 ~ 4600만원 이하 72만원 + 1200만원 초과금애그이 15% 이런 식으로 세금을 내야 한다. 2000만원을 기준으로 본다면 72만원 + (2000만원-1200만원)*15% 이런식으로 세액계산이 된다. 하지만 개정안에서는 다르..

우리나라의 위상 첫 국산 전투기 KF-21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전투기는 2011년 부터 탐색개발계약을 체결 하였다. 그리고 현재 첫 국산 전투기 KF-21 보라매가 출시 한것이다. 2022년 7월 19일 처음으로 전투기 KF-21 보라매가 초도비행에 성공하여 많은 사람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전투기 KF-21 보라매는 배치 예정잉ㄹ은 2026년 이후가 될 것으로 말이 나오고 있다. 그리고 세계에서 8번째로 독자 개발된 4.5세대 전투기이다. 7개의 나라는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프랑스, 스웨덴, 유럽 컨소시엄 등이 있다. 스텔스 전투기와 유사 하며, 차후 매립형 내부 무장창을 갖춘 5세대 스텔스 전투기 또는 그 이상이 될 것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에서 더욱 많은 진화를 할 예정이라고 한다. 전투기 KF-21 보라매의 21이라는 번호의 뜻도 가..

8월 먹으면 건강해지는 제철 음식 고구마 블루베리 [내부링크]

1편에는 8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옥수수, 토마토, 감자를 특산품으로 하고 있는 지역 또는 팔고 있는 지역에 대해 알아 보았다. 오늘은 고구마, 블루베리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5번 고구마는 어느 지역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맛있는 걸까? 고구마의 효능으로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다. 배변을 촉진시켜 변비를 해소해 준다.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피로회복과 식용증진에 효과가 있다. 노화방지 및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좋은 고구마 고르는 방법 겉에 상처가 없는 것이 좋다. 반점이 있으면 안 좋다. 표면이 단단한 것이 좋다. 울퉁 불퉁 보다는 매끈한 표면이 좋다. 잔뿌리가 적은 것이 좋다. 가늘면 섬유질이 많고, 굵으면 전분이 많다. 판매 지역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고구마 경상남도 사천..

8월에 먹으면 건강해 지는 제철 음식 옥수수 토마토 감자 [내부링크]

8월에 먹어야 하는 제철 음식이 어느 지역에서 특산품으로 최고의 맛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8월에 먹어야 하는 음식을 알아보겠다. 8월 최고의 음식 리스트 1번 옥수수 7월 ~ 9월 2번 토마토 7월 ~ 9월 3번 전복 8월 ~ 10월 4번 감자 6월 ~ 9월 5번 고구마 8월 ~ 10월 6번 블루베리 7월 ~ 9월 7번 포도 8월 8번 도라지 7월 ~ 8월 9번 수박 7월 ~ 8월 10번 복숭아 7월 ~ 8월 11번 참나물 8월 ~ 9월 12번 갈치 7월 ~ 10월 13번 참외 6월 ~ 8월 14번 복분자 6월 ~ 8월 15번 자두 7월 ~ 8월 이렇게 대략 15가지 음식들이 8월에 먹기 좋다. 1번 옥수수는 어느 지역의 특산품이며, 맛있는지 알아보자. 옥수수의 효능으로는 칼로리가 낮아..

MZ 세대의 가장 흔한 질병 - 우울증 [내부링크]

요즘 뉴스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이슈는 역시 금리 또는 빚에 관련된 내용이다.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한 금리, 빚, 자가구매, 대출, 직장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한 MZ세대는 우울증이 많이 발생 한다고 한다. 오늘은 그래서 MZ세대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우울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우울증이란 무엇인가? 침울한 기분, 지속된 의욕저하 등의 정신 이상 상태를 우울증 또는 우울장애라고 한다. 정식명칭은 우울증이 아닌 우울장애라고 한다. 우울증의 주요 증상 1번 우울한기분 2번 흥미나 즐거움의 감소 3번 공허함 4번 무기력함 5번 불안함 6번 공포 7번 몸무게 감소 8번 불면증 9번 두뇌회전 저하 10번 피로 11번 절망 12번 주의집중 저하 13번 죽음에 대한 생각 이렇게 1번부터 13번까지가 우울증의 ..

여름 하면 강원도 양양군 여행 꼭 가보자!! [내부링크]

여름 여행지를 찾아 왔다면 강원도 양양을 빼면 섭섭 하다. 강원도 양양에는 여름에 할 수 있는 것과 먹을 것이 많다. 호텔이나 숙박 시설 또한 잘 되어 있는 관광지 이기 때문에 여름의 강원도 양양군은 빠질 수 없다. 강원도 양양군의 유명한 좋은 재미있는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를 알아 보도록 하자. 강원도 양양에는 하조대 해수욕장이 있다.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033-672-5647 기암절벽과 일출이 장관이다. 보통 매년 7월~8월 중 개장한다. 요금은 없다. 주차장은 2개소 있다. 사워실 탈의실 화장실 급수대 매점 파라솔 야영장이 있다. 동호해변 강원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141-26 033-672-9797 바닷물의 염도가 높아 피부병 신경통 환자의 찜질 효과가 좋다. 매년 7월 8월 중에 개장..

여름 여행지는 역시 전북 무주 [내부링크]

겨울하면 전북 무주가 빠질수 없지만 여름에도 빠질수 없는 곳이 무주 이다. 여름철에도 무주에서는 좋은 여행지가 존재 한다. 무주에 대해 알아 보겠다 . 무주의 가장 대표적인 여름 여행지 볼거리는 역시 반딧불축제이다. 도시에 살면서 반딧불을 볼일이 잘 없는데 본 사람은 이쁘다고 난리가 난다. 연인이며 가족이며 모두가 좋아하는 반딧불축제를 즐기러 가기 바란다. 반딧불축제는 8월 27일~ 9월4일 무주등나무운동장 일원에서 이루어 진다. 무주의 내도리 강변유원지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내도로 126 전화번호 1899-8687 금강 물줄기가 돌아 나가는 곳이다. 향로산 자연휴양림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무학로 153-36 전화번호 063-322-6884 항로산에 위치한 자연휴양림, 인공폭포, 수영장, 모노레일, ..

자동차 보험 할인 받는 방법은 ?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 할인을 받고 싶은 사람은 검색 해서 잘 찾아 왔습니다. 지금부터 자동차 보험 할인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번 첨단안전장치 기능 자동차 보험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각종 첨단안전장치를 장착한 차량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신차에 나오는 기본적인 옵션에도 많이 들어 있는 기능들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자동차 보험 할인 받기 위해서 필요한 첨단안전장치는 차선이탈 경고장치 입니다. 차선이탈 경고장치 및 차선유지 보조장치 입니다. 그리고 전방충돌 경고장치 및 긴급제동 보조장치 입니다.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 자동차 안정성 제어장치 적응형 순항제어장치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이렇게 5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안전장치를 늘 가동시켜놔야 합니다. 만약 안전장치가 고장나 작동하지 않을 시 보..

강남클럽 역병의 정체는 ? [내부링크]

최근 강남의 어느 클럽에 방문후 피를 토하거나 피가 섞인 가래를 토하는 증상을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낟. 고열 또는 기침에 시달리기도 한다 증세가 어지럼증 및 근육통도 동반 한다고 한다. 사람들은 강남 역병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결과론적으로 병명은 알수 없지만 몇가지 리스트는 있다. 1번 a형 인플루엔자 2번 레지오넬라균 이 두가지 중 하나의 질병일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레지오넬라균은 에어컨이나 냉방시설의 위생관리에 실패 하면 발생 하는 레지오넬라균이다. 레지오넬라균은 물에서 서식하며, 감염성 질환이다. 레지오넬라균이 클럽의 에어컨 수중기로 퍼지면서 사람들에게 감염 시킨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사람간의 전염은 이루어 지지 않는 질병이다. 조치로는 클러브이 에어컨 냉방장치 위생관리에 유의 할것을..

강력한 마약 진통제 - 펜타닐 [내부링크]

최근 미국에서 1달러를 주웠다가 온몸이 마비되는 여성 이야기가 화제가 되었다. 1달러에서는 펜타닐이라는 마약 진통제가 묻어 있었다는 주장인데 실제 지폐를 검사한 결과 강력한 마약 성분이 검출 되었다고 한다. 이처럼 펜타닐은 강력한 마약 성분이다. 보통 마약성 진통제로 사용 되고 있으며, 엄청한 통증을 유발하는 암 환자 또는 장시간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거나 수술한 환자에게 극소량 사용 할 수 있는 마약성 진통제이다. 그만큼 극소량을 사용하여도 약물 의존성이 생길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 2mg 이면 사망 할 수 있을 정도의 용량이다. 2mg을 복용하게 되면 호흡을 할 수 있는 신호가 차단 된다고 한다. 다시 말해서 펜타닐은 모르핀의 200배, 헤로인의 100 배 인 것이다. 하지만 미국의 여성처럼 만지..

돈이 없어 힘들 때 대처 방법 [내부링크]

돈이 없어 힘들어 하는 사람이 많은 시기 입니다. 이 글은 없던 돈을 벌 수 있는 ,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글이 아닙니다.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라면 잘못 들어 오셨습니다. 하지만 돈이 없서 이런 저런 자신이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으시다면 한번쯤 읽으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돈이 없다는 것은 사용할 금액이 없다는 말이나 다름 없습니다. 하지만 재산이 있거나, 은행에 빌릴 수 있거나, 적금이 있거나 한다면 어찌해서든 돈이 생겨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시대에는 진짜 찐으로 쓸 돈 밥먹을 돈 조차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쓸돈이 없이 없으면 어떤 문제들이 일어 날까요? 돈이 없을 때 생기는 문제들 우선 친구와 만남을 하기가 힘이 듭니다. 커피 한잔, 밥 한끼,..

불안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방법 [내부링크]

마음이 불안 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 같이 금리가 많이 오르고 집 걱정, 돈 걱정, 사람 걱정, 건강 걱정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불안을 가지고 생활 하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읽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마음의 불안을 잠재우고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는 방법에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마음을 불안하게 하는 요소를 제거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하지만 불안 요소를 제거 할 수 있다면 모든 사람이 근심 걱정이 없겠죠. 그럼 불안 요소를 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하루가 24시간 인데 그중 12시간만 불안 요소 근심 걱정을 잊고 산다면 그 사람은 마음이 편안할 것입니다. 그래서 마음이 불안한 사람은 더 열심히 일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멀티가 된..

젊음을 유지하는 세안 방법 [내부링크]

동안피부를 유지 하고 싶으신 분들은 잘 찾아 오셨습니다. 오늘은 얼굴 동안을 유지 하기 위해서 필요한 세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는 나이가 들어가며 점점 노화할 수밖에 없습니다. 환경적인 요인으로 노화가 올 수도 있으며, 근심 걱정으로 인한 노화가 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늦출수는 있다는 사실을 누구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연애인들은 좀더 젊은 상태를 유지하기위해 관리를 엄청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일반인은 동안 피부를 가질수 없는 것일까요? 그것은 아닙니다. 몇가지 간단한 방법을 잘 지킨다면 분명 동안피부를 지속적으로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세안, 세수를 잘 하는 방법 입니다. 꼭 필요한 방법중 하나 입니다. 피부를 강하게..

전국노래자랑 후임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34년간 열심히 전국노래자랑의 사회자를 했던 고 송해 선생님의 뒤를 이어 전국노래랑을 이어 갈 후임에게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역대 전국노래자랑 사회자로는 1대 이한필 1980년 11월 9일 부터 1985년 까지 5년간 초대 MC 를 하였습니다. 62년 가수로 데뷔 했었습니다. 2대 이상용 뽀빠이로 유명한 이상용 사회자 님 입니다. 85년 ~ 86년 11개월 mc 를 하였습니다. 3대 고광수 86년 ~ 87년 까지 1년 mc 하였습니다. kbc 아나운서 출신 입니다. 4대 최선규 kbc 아나운서 출신 입니다. 87년 ~ 88년 1년 mC 하였습니다. 5대 송해 88년 ~ 94년 6년 사회자 하였습니다. 6대 김선동 kbc 아나운서 출신 입니다. 5개월 94년 도에 mc를 하였습니다. 7대 송해 이후 9..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 확인 [내부링크]

신청기간은 2022년 7월 29일 금요일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매출규모가 소기업에 해당 하거나 또는 50억원 이하인 중소기업에 해당 할 경우 신청이 가능 하다. 무등록사업자 21년 12월 16일 이후 개업 하고 21년 12월 31일 기준 폐업 사업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 이다. 1인 다수 사업체 운영시에는 최대 4개 사업체 까지 신청이 가능 하다. 사업체 1개당 100%, 50% 30% 20% 로 지급 한다. 개인사업체는 본인인증이 가능한 간편인증, 휴대폰 인증, 공동인증서로 신청 가능 법인사업체는 pc에서 법인 공동인증서로만 신청 가능 신청 후 신첯완료 문자를 수신했다면 정상 접수 처리 된 것이다. 문자 미순시 반드시 신청결과조회를 통해 신청 여부를 확인 하여야 한다. 신청 사이트를 공유 합니다. ..

7월 6일 생활 경제 상식 공부 - 신문 뉴스 이슈 대신 보기 [내부링크]

2022년 7월6일 허준이 교수 필즈상 수상했다는 내용입니다. 시인 꿈꾸던 수포자... 경계 넘나들며 수학계 50년 난제 풀다 2010년 12월 3일 미국 미시간대. 당시 27세 나이로 일리노이대 박사과정 학생이었던 허준이는 리드 추측(Read's conjecture) 증명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장은 수많은 선배 수학자들로 북적였는데, 이 중 www.hankookilbo.com 50년 난제를 해결하고 수학계의노벨상 급인 필즈상을 수상 했다는 내용이다. 필즈상 - 수학계에서 가장 권위가 높은 상으로써, 세계수학자대회에서 4년마다 수여하는 상이다. 매 4년 마다 두명에서 최대 네명까지 수상 한다고 한다. 재미난 사실이 하나더 있다. 필즈상은 나이제한이 있다. 40세 미만만 수상이 가능한 상이기도 하다.

7월 4일 생활 경제 상식 공부 - 신문 뉴스 이슈 대신 보기 [내부링크]

2022년 7월4일 아프면 쉴 권리 보장 상병수당 오늘부터 시범사업 시작 '아프면 쉴 권리' 상병수당, 내일부터 시범사업 시작 오는 4일부터 전국 6개 지역에서 노동자가 아프면 쉴 수 있게 하고 수당을 지급하는 '상병수당' 시범사업이 시작된다. 보건복지부는 아픈 노동자들의 쉼과 소득 보장을 위한 상병... www.pressian.com 상병수당 - 아플때 쉬면 하루치 최저임금의 약 60% 43960원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 한다는 내용입니다. 시범사업으로 서울 종로, 경기 부천, 충남 천안, 경북 포항, 경남 창원, 전남 순천 등 6개 지역에서 3년간 실시 예정이라는 기사 입니다. 2022년 7월4일 쏘카 기업이 코스피 상장 도전 한다는 내용 이 시국에 도전장? 쏘카 IPO 향한 기대와 우려 [일요신..

아프면 쉴 권리 - 상병 수당 [내부링크]

이제는 노동자도 아프면 쉴 권리를 보장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범 사업이긴 합니다. 시범사업 지역은 서울 종로구, 경기 부천시, 충남 천안시, 전남 순천시, 경북 포항시, 경남 창원시 이다. 상병수당 신청은 7월 4일부터 이용 가능 합니다. 상병수당의 뜻 근로자가 업무 외 질병 부상으로 인해 경제활동이 불가한 경우, 치료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소득을 보장 하는 제도 입니다. 지원대상 서울 종로구, 충남 천안시 거주하는 취업자 또는 지자체 지정 협력사업장의 근로자 건강보홈 직장가입자, 고용보험가입자 가입기간 1개월 이상 만 15세 ~ 만 65세 미만 대한민국 국적자 공무원 교직원 제외, 고용 산재 자동차 보험 수급자 등 제회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인해 일을 하지 못한 기간 일 43960원 지급 1년 동안..

7월 3일 생활 경제 상식 공부 - 신문 뉴스 이슈 대신 보기 [내부링크]

2022년 7월3일 바닥 가늠 어려운 코스피 경기 침체로 코스피가 많이 떨어지고 있는 현재 증권 주식을 말하는 기사입니다. 경기침체 우려가 잠식한 코스피의 추락…실적 감소 확인되면 "더 미끄러진다" 지난주 경기침체 우려에 잠식된 코스피가 연중 최저점을 경신하며 장중 2200까지 미끄러진 가운데 이번주에도 부진한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다. 시원한 반등은 없어 당분간 관망 심리가 커질 것 www.asiae.co.kr 코스피 뜻 - 어려운 말로는 종합주가지수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최대 주식시장을 말합니다. 대기업, 중견기업이 몰려 있는 곳입니다. 코스피에 속한 기업들의 주가를 평균으로 보여주는 값을 코스피 지수라고 합니다. 2022년 7월3일 수도권 벌레떼 기승 수도권 일부 지역에 벌레가 많이 발생 하고 있다..

대학생활의 꽃 최신 공모전 찾기 - 공모전 사이트 [내부링크]

대학생활을 시작하고 나면, 포트폴리오, 취업, 경험등을 하기 위해서 많은 대학생들이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맞는 공모전을 찾기 마련입니다. 공모전의 종류도 많고 어디서 어떻게 공모전을 찾아야 할지도 막막할때가 많아요. 잘찾아 오셨습니다. 요즘은 공모전을 찾기가 그래도 많이 수월해 졌어요. 어플로도 공모전을 올려주는 사이트가 많기 때문입니다. 제가 찾아 봤을때 괜찮은 공모전 사이를 추천 하려고 합니다. 그 중 베스트를 말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모두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니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대외활동 공모전 요즘것들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 사이트 서포터즈 기자단 국비교육 취업 아이디어 마케팅 광고 allforyoung.com 요즘것들이라는 사이튼 정말 정리를 잘해둔 사이트 입니다. 사..

재미있는 과학 자유 낙하 운동 [내부링크]

자유낙하 운동은 힘을 주지 않고 가만히 놔두었을 때 떨어지는 운동이 자유낙하 운동이다. 그리고 자유낙하 운동은 공기저항이 있으면 안 된다. 정리하자면 1번 저항이 없다. 2번 힘을 주지 않는다. 그럼 자유낙하 운동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자유낙하 운동은 떨어지면서 규칙적으로 점점 속력이 빨라진다. 그리고 자유낙하 운동은 무게와 상관없이 동시에 떨어진다. 자유낙하 운동의 속도는 1초당 약 9.8씩(미터 퍼 세 큰) 올라간다. 10초 뒤면 9.8*10 이 된다. 왜 자유낙하 운동은 속력이 빨라지는가 지구가 물체를 당기고 있는 중력 때문이다. 지구의 당기는 힘은 물체의 무게 * 9.8 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유낙하 운동은 물체가 떨어지면서 가속을 받을 수밖에 없다. 그것이 지구의 중력 때문이다. 그리고..

부업으로 월급 버는 방법 [내부링크]

월급아닌 제2의 월급 버는 방법이 있다. 요즘 시대에 다들 부업 하나씩은 가지고 있지 않은가? 늦었다고 생각 할 때가 늦었지만 또 다른 기준에서는 남들보다는 빠른 시작이 될 수 있듯 아직 기회는 무궁무진 하다. 그래서 지금부터 제2의 월급을 받기 위한 부업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비트코인이 잠잠해지고 요즘 재테크 또는 부업으로 뜨고 있는 것을 빨리 찾는 것이 제2의 월급을 받는 방법이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전자책을 알아 보겠다. 요즘은 모두가 작가이다. 모두가 한번씩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자신이 적고 싶은 글을 작성하고 정보를 공유해서 인터넷에 공유하는 블로거들이다. 블로그들의 주 수입원은 제품을 홍보해주고 돈을 받는일 반복적으로 광고성글을 작성하고 돈을 받는 일 구글 광고나 카카오 광고, 네이..

여름 장마철 조심해야 하는 질병 top 3 [내부링크]

여름철에는 질병이 많이 생긴다 몸도 약해지고 활도량도 줄어 들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생긴다. 요즘 가장 조심해야 하는 질병 3가지를 알아 보겠다. 습하기도하고 덥기도한 현재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병 식중독이다. 식중독은 비위생적인 식품 사용, 음식을 충분한 온도로 조리 하지 못했을 경우, 감염 오염된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조리 후 음식물을 더운 날씨에 장시간 밖에 노출했을 경우 많이 발생 한다. 여름철 질병 - 식중독 식중독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여름철 질병이다. 식중독은 여름철 덥고 날씨가 습할 때 많은 균이 번식하기가 쉬워지면서 음식이 빠르게 상한다. 한마디로 상한 음식을 섭취하여 act-att.tistory.com 그리고 요즘 같은 습한 날씨에는 천식을 조심 하여야 한다. 천식은 유전적인 원인보다..

대전 시원한 여름 축제 - 대전 워터페스티벌 DMF [내부링크]

대전 축제 정보를 찾으신다면 잘 찾아 오셨습니다. 이제 시작된 여름 미리 정보를 알아야지 즐길 수 있습니다. 대전에 워터페스티벌을 합니다. 대전 워터페스티벌은 2022년 7월 08일 시작 입니다. 입장권이 필요 합니다. 일일 2만원 축제 기간 전체 3일 이용권은 5만원 입니다. 위치는 대전 엑스포 다리에서 예정이며, 푸드트럭 페스티벌/ 프리마켓/ 공연(뮤지컬,연극,마술쇼,버스킹 등)/워터 EDM 파티 / EDM 파티 낮에는 뮤지컬, 연극, 마술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놀이공원을 가면 항상 준비되어 있는 이벤트인 다트, 오락실, 인형뽑기도 함께 준비 되어 있다고 하니 가서 즐기기만 하면 될것 같아요. 따로 홈페이지나 구매처가 있는 것은 아니며, 문의는 전화로 042-535-3006 하시면 됩니..

여름철 놓치면 후회하는 축제 Best 3 [내부링크]

여름철 데이트 또는 즐거운 여름을 보내기위해 찾고 계신다면 아래의 여름철 후회 없는 축제 참여를 추천 드립니다. 한국에는 유독 여름에 많은 축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모든 지역에서 관광객을 늘리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 하나 안 좋은 축제가 없을 정도로 모두가 노력하고 있는 지역의 축제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축제를 전부 갈 수 는 없으니 대표적인 5개 정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작성 1. 3년 만에 다시 하는 서울 신촌 물총축제 입니다. 신촌몰총축제는 코로나 이전에는 매번 시행하던 축제로써 인기가 많은 서울 신촌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 입니다. 모두 참석해서 물총 싸움 한바탕하면 시원한 여름 보장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촌 물총 축제는 7년 동안이나 이어온 축제인 만큼..

서울 무더운 여름 대표 축제 - 신촌 물총 축제 [내부링크]

언제나 핫한 서울 여름의 대표 축제 서울 신촌 물총축제를 시작 한다고 합니다. 신촌의 여름은 핫하다 못해 폭파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전의 핫했던 신촌 물총축제 올해도 당연히 핫하지 않을까요. 무더운 여름 하면 생각나는 것은 물놀이 도심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기는 여름 그것도 가장 무더운 여름 뿐입니다. 3년만에 돌아온 무더운 여름 우리가 즐길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즐겨야 합니다. 다 같이 물놀이를 즐기러 가시죠. 행복과 즐거움이 가득한 신촌물총축제 7월 30일 신촌역 2번 3번 출구 앞!!!! 모두 신촌역으로 출발!!!!!!!! 단, 7월 30일날 가셔야 모두 모여 있습니다. 이번 신촌물총축제의 핵심은 역시나 물총전쟁입니다. 물총전쟁을 위해서 신촌물총축제에서는 많은것을 준비 했다고합니다. 초..

천안 만족스러운 숙소 방문 - 신라스테이 천안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신라스테이 갔었던 이야기 이다. 21년 4월에 방문하였으며, 저렴한 가가격에 신라스테이 천안을 이용 할 수 있었다. 천안에서 평택 사이에 위치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양약을 구매겸 여행겸 천안으로 여행을 떠났다. 1박2일 여행을 계획 하였으며, 당시 숙소를 신라스테이 천안으로 예약 했다. 천안에 도착 하자 마자 우리는 천안 ktx 역 인근으로 목적지를 정했다. 번화가가 ktx 역 근처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이다. 우선 마초쉐프를 방문했다.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맛의 음식이었다. 그때당시 기억으로는 직접 만든 로또 프로그램으로 운 좋게 4등이 당첨되어서 기분좋게 외식을 했던것으로 기억 한다. 지금도 직접 만든 로또 프로그램으로 번호를 뽑고 있는데 운이 좋은 사람들은 프로그램의 조금 올라간 ..

암을 발생 시키는 발암 물질 - 하겐다즈의 입장 [내부링크]

하겐다즈의 공식입장을 하겐다즈의 판매몰에서 읽었다. 발암물질에 대해 알아보는 이유는 뉴스기사에 최근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하겐다즈 바닐라 맛에서 발암물질이 검출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발암물질에 대한 궁금증으로 작성하였다. 오늘 22년 6월 25일 이다. 우선 하겐다즈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1961년 뉴욕시에서 만든 브랜드 이다. 그런 세계적인 아이스크림에서 발암물질이 나왔다고 하니 신경이 쓰이는 일이다. 하겐다즈의 공식 입장은 홍콩, 대만에서 판매하고 있는 바닐라맛 하겐다즈는 프랑스 공장에서 제조한 것으로, 에틸렌옥사이드의 부산물인 클로로에탄올이 검출되었으며, 에틸렌옥사이드은 발암물질이기도하지만, 검출된 제품은 특정 제품에 한정되어 있다고 한다. 문제의 바닐라맛 하겐다즈 제품은 국내에서 ..

대구 평리동 야외에서 즐기는 카페 - 피아자 [내부링크]

대구 평리동에 위치한 카페 피아자를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21년도 9월에 카페 피아자를 방문 했었으며, 평리동에서 이쁜 카페를 찾다가 방문하게 된 카페 피아자 입니다. 카페 피아자는 건물 골프장 건물 가장 위에 위치 하고 있으며, 실내와 실외를 같이 이용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건물 옥상을 이쁘게 꾸며 카페를 만든 곳으로써 저녁에 방문한다면 선선한 바람과 함께 커피 또는 맥주를 한잔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 카페 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앉아서 커피를 마시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이쁜 실외에서 사람들이 많고 실내에는 사람이 별루 없었습니다. 하지만 실내도 나쁘지 않아요. 실내에는 통유리라 대구 평리동 도로를 볼 수 있는 도시뷰가 보이기때문에 좋아요. 그리고 이쁘게 플레..

경북 거창 늦은 밤 조명이 이쁜 데이트 카페 - 민들레 울 [내부링크]

오늘은 거창에 위치한 계곡 바로 옆 허브 차와 커피를 팔고 있는 저녁 조명이 밝게 비추고 있는 카페 민들레울을 소개 하겠습니다. 21년 9월 30일날 방문 했습니다. 민들레울 카페는 입구가 쫍아서 처음 방문 할때는 카페 안 쪽이 엄청 쫍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일단 카페 안으로 들어오면 큰 대형 카페와 비교해도 괜찮을 만큼 넓은 공간이 있습니다. 내부에서 에서 먹기에는 조금 부족 할 수도 있겠지만 외부에서 즐기기에는 충분 합니다. 주차는 도로 좌 우 측에 다들 주차 하는 것 같았어요. 저희가 찾았을 때는 사람이 별로 없서서 사진찍으면서 놀기 좋았습니다. 아침에 방문한 것은 아니고 해떨어지고 저녁에 방문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 좋았습니다. 조명이 아주 이쁘더라구요. 허브티도 브랜딩 해서 판매..

여자친구도 만족하는 데이트 장소 선정 방법 - 자동차가 없을 때 [내부링크]

이성친구가 생기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데이트 이다. 일단 만나자고 했지만 어디로 어떻게 무엇을 하면서 만날지 고민이 될 것이다. 상대방이 모두 정해서 하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그냥 리액션만 확실히 해준다면 최고의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상대방이 엄청난 mbti 중 J 가 포함된 유형의 사람이라면 가능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모든 이성친구들이 다 J 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어디로 어떻게 무엇을 먹어야 할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가용이 없다면 운전을 못한다면 멀리는 갈 수 없다라는 조건이 생긴다. 그럼 그안에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멀리는 가지 못하지만 교통수단을 이용한다면, 우선은 성공이다. 하지만 너무 환승에 환..

대학생 쉽게 알바 찾는 방법 [내부링크]

대학 생활을 할 때 돈이 가장 많이 필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학생활 할 때 술과 여행, 이성친구에게 선물 등등 부모님 찬스를 쓰기도 하지만 그것으론 부족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학생이 쉽게 알바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대학생은 대학교를 다녀야 합니다. 학교안에 은근 많은 알바가 있습니다. 교수님 또는 과사무실을 찾아가 알바를 찾고 있다고 하면 좋은 알바를 소개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기 알바라 오래 할 순 없지만 그래도 쉽고 단순한 알바를 찾기가 좋습니다. 교수님 또는 과 사무실을 통해서 구하는 알바는 일단 자신이 속한 과에 관련된 알바를 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또는 과에서 필요한 단순 작업을 해야 하는 인력을 구하기도 하고 학과 물품을 관리하는 일을 시켜주..

스트레스로 인한 최고의 고통 - 불면증 [내부링크]

현대인은 누구나 불면증에 걸릴 수 있다. 불면증은 전체 인구의 50%가 겪고 있는 매우 흔한 질환이기 때문이다. 불면증은 대부분 스트레스, 고민으로 인해 잠이 오지 않는 경우를 의미한다. 실제로 불면증에 걸린 사람은 억지로 잠을 청하지만 잠이 들지 못하고 이틀을 뜬눈으로 지내는 경우도 많다. 피곤하지만 잠이 오지 않으며 계속해서 걱정과 불필요한 생각들로 가득한 경우가 많다. 불면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바로 오는 경우는 드물다. 그만큼 해결하기 어려운 질환 중 하나이다.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잠들 수 있는 방법을 여러 가지 적어 보려고 한다. 잠은 중요하다. 그래서 그만큼 잠들고 싶어 하는 사람도 많지만 잠이 들지 못하는 것만큼 힘든 일도 없다. 모두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제주 서귀포 인스타용 맛집 마담조 - 버거와 양식 [내부링크]

6월 14일 인스타용 맛집 마담조 다녀왔습니다 서귀포 마담조는 내부가 넓은 음식점은 아닙니다 아담 소소한 분위기의 음식점이며 주로 양식을 합니다 음식점 안의 인테리어보다 맛과 음식의 비주얼로 승부를 볼수있는 맛집 마담조 인것같습니다 우선 나오는 음식마다 이쁘게 나왔으며 맛 또한 좋았습니다 샐러드는 수란과 수비드된 고기가 나왔으며 한라산버거는 비주얼과 맛이 좋았어요 연인이간다면 좋아할만한 곳 입니다 닭도 맛있습니다 향신료로 맛이 나서 저는 더좋았지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어요. 전반적으로 기분좋은 식사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음식이 플레이팅 좋아 사진찍을 맛이납니다 거기에 마담조의 직원분들이 음식 먹는법과 간단한 설명을 해주니 더 좋았어요 단, 예약을 하거나 일찍 가서 대기하지않으면 금방 자리가 없어요 대체적으로..

제주도 애월 소주한잔 맛집 이춘옥원조고등어 쌈밥 - 조림 [내부링크]

오늘은 6월 14일에 방문한 이춘옥원조고등어 쌈밥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제주도 애월에 위치한 고등어 쌈밥집에는 여러가지가 팔겠지만 주요 메뉴는 조림 입니다 맛집이라고 소문이 나서 그런지 역시 점심 시간에 사람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키오스트를 이용한 대기 예약 시스템으로 정확하게 순서대로 나와서 좋았어요 대기 후 자리에 착석 주문 하자마자 빠르게 주문한 메뉴 고등어조림이 나왔습니다 역시 맛있어요 개인적인 입맛으론 괜찮았습니다 2인 기준 3만 6천원 지불했습니다 2명이서 먹기 적당했어요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며, 묵은지가 맛있고 간이 잘된 고등어 조림이었습니다 주차장은 넓어 어찌어찌 들어오는 대부분의 손님들이 주차 할수 있는듯합니다 매장도 넓어서 수용인원이 많았어요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7213 매주..

제주도 애월 맛집 장인의 집 - 전골과 만두 [내부링크]

오늘은 제주도에서 늦게 까지 장사를 하는 제주도 애월 음식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6월 13일 19시에 제주도 애월에 있는 장인의 집에 방문하였습니다 줄서거나 오래기다리지 않았어요 금방 먹을 수 있어습니다 티비에도 방영될 정도로 인기가 있는 음식점 입니다 우선 이 음식점을 찾은 이유는 애월 쪽으로 숙박을 예약해둔 상태라 지나는 길에 저녁밥을 해결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늦게 까지 하는 애월 음식점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지나는 길에 방문하게 되었으며, 나름 배불리 저녁 한끼 해결할수 있었습니다 맛은 모든 개인의 입맛과 취향이 다르니 단백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전골 중에서 많이 단것은 아니며, 엄청 얼큰하지도 않아요. 그냥 해장국 국물에서 조금 가벼워진 맛 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가격은 2인 7만원 냈습니다 만..

몸이 보내는 질병 신호 - 혈변 [내부링크]

혈변은 변에서 피가 섞여서 나오는 증세를 말한다. 몸속에서 문제가 있거나 자극적인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을 때 주로 나타난다. 보통 혈변은 하부 위장, 흑변은 상부 위장에서 출혈이 발생할 경우 나타난다. 그리고 상부 위장의 이상으로 흑변 또는 적색 변을 누게 될 경우 어지럼증 또는 발한이 함께 나타나기도 한다. 혈변은 선홍색 변을 의미한다. 소장이나 대장, 직장 같은 하부 위장에서 출혈이 생길 시에 나타난다. 하부 위장 중에서 선홍색이 진할수록 항문과 가까운 부위가 출혈이 있다고 볼 수 있다. 혈변도 나타나는 모양이 다르다. 가끔은 빨간색만 보일 때가 있다. 또는 핏덩이가 나올 때도 있으며, 대변에 피가 묻어 나오는 경우도 있다. 설사에도 피가 섞여 나올 수가 있다. 흑변의 경우 ..

여름철 질병 - 모기 퇴치 방법 [내부링크]

모기는 평소 꽃이나 과일즙을 식물을 돕기도 한다. 시골이나 도시에서 집에서도 어디에서든 볼 수 있는 모기라는 산란기가 되면 단백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때 동물이나 사람의 피를 흡혈한다. 모기가 그렇게 나쁘지는 않지만 통해 옮겨 다니며 세균 또는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것이 문제이다. 모기의 대부분은 이슬이나 식물즙 꿀 등을 먹고 산다. 모기는 생각보다 약하기 때문에 선풍기 바람에도 쉽게 접근을 못 하기도 한다. 모기가 귀찮게 한다면 선풍기 바람으로도 모기를 막을 수 있다. 또한 시력이 나쁘다. 그래서 저녁에 모깃소리에 모기를 잡기 위해 불을 켠다면 시력이 나쁜 모기는 어쩔 수 없이 가만히 앉아서 움직일 수 없게 된다. 왜냐면 눈이 안 보이게 되기 때문이다. 섬광탄을 맞은 것과 같은 효과가 되는 것이다. 그리..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병 - 대사증후군 [내부링크]

대사증후군은 고혈압, 고중성지방혈증, 콜레스테롤, 비만과 같은 몸의 이상징후를 여러 개 가지고 있다면 대사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다. 대사증후군은 심하면 뇌졸중, 당뇨병, 통풍, 심장질환으로 유발할 수 있다. 대부분의 비만인이 대사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보는 것이 옳다. 대사증후군은 유전과 환경적 요인으로 나눌 수 있다. 현시대에 대부분의 사람은 유전 보다는 환경적인 요인으로 대사증후군을 가지게 된다. 보통 운동하지 않거나 많은 탄수화물과 불균형한 식단,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난다 대사증후군의 원인은 간에서 선택적으로 인슐린 저항이 발생하는 것이 원인인데 보통은 비만일 때 생겨나다. 또는 단 종류의 음식을 많이 먹을 때도 발생한다. 특히 복부 비만을 조심하여야 한다. 복부비만을 줄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습..

전파력이 강한 질병 - 원숭이 두창 [내부링크]

원숭이 두창은 천연두와 비슷한 바이러스다 보통은 야생동물에서 물리거나 상처를 입었을 때 감염이 된다. 보통 감염된 피 또는 체액을 밀접 접촉하여 감염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감염된 동물로 만들어진 음식 또는 제품을 먹는 경우도 감염이 된다. 걸린 동물과 접촉만 해도 감염된다고 한다. 사람 대 사람으로 감염은 소수라고 한다. 하지만 밀접 접촉 시에는 감염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는데 밀접 접촉이라 하면 뽀뽀 또는 키스를 통한 타액과 같은 분비물로 감염된다고 한다. 또는 감염자의 수포를 만지기만 해도 감염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또한 성교로 인한 감염 가능성도 있다고 하지만 정확한 사실은 아니다. 원숭이 두창에 걸리면 사망 확률은 3%에서 10% 정도로 많은 사람이 죽는 병은 아니다. 하지만 22년도 다른 ..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기는 질병 - 대상포진 [내부링크]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피부질환이다. 보통은 면역력이 약한 나이 많은 노인들에게 생겨나는 질환이지만 젊은 사람에게도 나타나 날 수 있는 질병이다. 젊은 층에서 대상포진에 걸렸다면 보통은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약화가 원인이다. 또는 심한 다이어트 또는 탄수화물 즉 밀가루만 많이 섭취하는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대상포진이 발생할 수도 있다. 한마디로 면역력 약화가 주된 원인이다. 면역력이 약해지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운동하지 않아 약해지는 경우도 있다. 결국은 생활 습관이 대상포진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대체로 40명 중 1명 정도가 대상포진을 경험한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30명 중 1명꼴로 대상포진을 경험하고 있다고 건강보험공단에서 조사하고 있다고 한다. 고령일수록 심한 통증을 느낄 확률..

여름철 질병 - 결막염과 외이도염 [내부링크]

여름철 물놀이를 자주 하다 보니 물놀이로 인한 질병이 자주 발생하는 계절이다. 대표적으로 결막염과 외이도염이다 결막염이란 눈의 결막에 생기는 염증을 이야기한다. 결막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를 말하며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이다. 또는 알레르기나 세균에 의해서 나타나기도 한다. 결막염의 경우 대략 1주일 정도 후에 증세가 발생하며 눈의 가려움 또는 충혈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증세가 심한 경우 눈물과 눈부심도 동반한다. 눈곱도 자주 생긴다. 하지만 증세가 오래가지는 않는다. 보통은 4일 안에 차츰 나아지며 20일 안에 자연 치유된다. 물놀이 후에는 항상 눈을 깨끗이 씻고 손도 깨끗하게 씻는 습관이 결막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외이도염은 결막염과 비슷하게 귀에 생기는 염증이다. 외이도염은 급성 또는 만성으로..

여름철 질병 - 식중독 [내부링크]

식중독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여름철 질병이다. 식중독은 여름철 덥고 날씨가 습할 때 많은 균이 번식하기가 쉬워지면서 음식이 빠르게 상한다. 한마디로 상한 음식을 섭취하여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식중독은 균들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농약이나 약물 또는 독버섯 같은 자연적으로 독에 중독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일반적으로 식중독은 구토증세가 가장 많이 발생하며, 묽은 설사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두통, 피로감, 복통 경우도 많다. 심할 경우 탈수로 인한 건강 악화를 초래할 수도 있다. 포도상 구균 식중독이 가능 흔하다. 구토 구역질 복통 설사 같은 증세가 나타난다. 문제가 있는 음식을 섭취 후 12시간 이내에 발병한다. 식중독의 증세가 일찍 나타나면 일찍 치료할 수 있기 때..

여름철 질병 - 모기 질병 [내부링크]

일본 뇌염은 일본의 모기에서 전파하는 질병이다. 일본 뇌염모기는 번식한 시기에 병에 걸린 돼지의 피를 흡혈 후 사람을 무는 과정에서 전염된다. 이 모기는 여름철과 가을 초에 많은 편이며 모든 사람이 질병에 걸릴 확률이 있다. 특히 15살에서 나이가 많은 할아버지가 주로 질병에 노출된다. 20년대에는 일본에서 어린아이 또는 나이가 많은 노인층에서 많이 걸렸다고 한다. 21년대에는 예방접종을 대부분 함으로써 거리는 사람이 많이 줄었다. 하지만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이다. 일본뇌염 모기에게 물리면 일주일에서 20일 지나 증상이 시작된다고 한다. 대부분은 무증상이다. 하지만 일단 질병에 걸리면 사망 확률은 무시 못 할 정도이다. 회복하고도 후유증이 남는다. 4일에서 14일 정도..

김천 축구 볼 수 있는 호프 - 크라운 맥주 [내부링크]

2022년 6월 6일 대한민국 vs 첼레 국가대표 축구를 보고 왔습니다. 역시 축구는 맥주 맥주는 치킨 대한민국 응원은 치맥과 함께 하는 것이 즐겁더라구요 김천에서 축구 볼 수 있는 술집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 하면서 신음동 이마트 근처를 서성 거렸습니다. 역시나 찾아보니 있더라구요. 보통때는 그냥 음악 뮤직비디오를 틀어 주나 봅니다. 축구 시작 할 때 큰 스크린으로 축구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거기가 생맥도 맛있어요. 하이볼 종류의 술과 맥주를 주로 판매 했는데 여자분들이 좋아하는 칵테일처럼 달달한 종류의 술이라 먹을 때 좋아 했습니다. 안주는 치킨, 오뎅탕 을 시켜 먹었는데 치킨도 맛이 괜찮았으며, 오뎅탕도 맛이 괜찮았어요. 거기다 메뉴판에 마른안주, 간단한 안주들도 즐비해 있는 맥주 집이었습니다..

고양이에게 잠은 필수! [내부링크]

어느덧 우리집에서 2년을 함께한 우리집 먼치킨 대박이~!!! 활동도 거의 없고, 뛰지도 않고 느긋하게 걷기만 하는 우리집 고양이 대박이는 선비이다. 하지만 서열은 낮아 매일 누나 고양이 한테 치이고 사는 착한 선비 고양이 대박이 고양이를 키운지 어느듯 4년이 흘러 가고 있다. 아프지 않고 같이 지냈으면 한다.

엑셀 다른 자료 쉽게 참조 할 수 있는 함수 vlookup [내부링크]

엑셀을 쓰다보면 데이터관리에 좋다는 것을 느끼지만, 쓰면 편하지만 몰라서 못쓰는 함수가 있다. 바로 vlookup이다. 엑셀의 vlookup 함수는 생각보다 사용할 곳이 많다. 학교성적표, 학생부관리, 물건 물품 관리, 전화번호부관리, 스케줄 관리 ,예약관리 등 어느 것에서나 다른 내용의 데이터를 참조하여 필요한 부분에만 넣어서 사용해야 하는 일이 많다. 그래서 오늘은 vlookup에 대해 설명 하고자 한다. 전화번호부를 기준으로 한번 사용해보겠다. 전화번호부에서 내가 찾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 하는 경우가 있다고 생각 해보자 1번 순번 2번 이름 3번 전화번호 4번 메모 이정도만 있으면 전화번호부 기능을 한다. 이렇게 단순한 전화번호부 데이터를 만들었다. 위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엑셀의 vlookup 함수..

갤럭시 S22 울트라 액정 수리 후기 및 비용 [내부링크]

요 몇칠 여행을 다니면서 사진도 찍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성격급하게 움직이는 바람에 휴대폰이 떨어지면 액정이 부서졌습니다. 다행이 폰케어를 가입해둔 상태라 가격이 저렴할 것이라고 예상은 하지만 얼마가 나올지 알 수가 없서서 마음을 조리게 되네요. 주말은 그냥 보내고 평일 2022년 5월23일 수리 하고 왔습니다. 폰케어 가입대상자는 2회에 한해서 할인이 적용 됩니다. 사진과 같이 한쪽을 찍으면서 액정 전체가 죽어 버렸습니다. 정상적으로 보이나 휴대폰 전원을 켜면 화면이 하나도 보이지 않아요. 다행이 기능은 큰 문제가 없었으며, 폰케어 가입 대상자라 8만원에 수리 완료 하였습니다. 비싼 휴대폰 조심히 써야 겠습니다. 수리 시간은 대략 30분 입니다. 아침 일찍 삼성서비스센터 문 열자 ..

마우스 없을 때 엑셀 쉽고 빠르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ppt를 작성 하거나, 보고서, 업무, 계산, 문서 작성을 할 때 마우스가 고장나는 일이 발생 할때가 있습니다. 답답한 상황에서 작업을 쉽고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엑셀의 단축키를 이용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단축키 만으로는 문서를 작성해보신 분이라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한 것은 많이 사용 하는 엑셀 단축키 마우스를 키보드로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엑셀 단축키는 많기 때문에 이것을 모두 외우기는 쉽지 않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엑셀 단축키에는 모두 선택 ctrl + A 복사 ctrl + C 윗줄 내용 복사와 붙여넣기 동시에 하기 ctrl + D 내용 찾기 ctrl + F 저장 하기 ctr..

위에서 바라보는 우리 집 고양이 [내부링크]

이름은 말복이 엄마만 좋아하는 말복이 강아지랑 고양이랑 머가 다른거지? 우리집 고양이이는 개냥이 어찌나 사람을 따라 다니는지 잘 때도 꼭 붙어서 자는 우리집 고양이 말복이 우리집 말썽꾸러기 소니 a7m2 탐론 28-75mm

성주 가야산 맛집 농가맛집밀 - 한정식 [내부링크]

합천 황매산에 출사를 갔다 오는 길에 들린 성주 맛집입니다. 요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 보니 자극적이지 않고 삼삼한 음식을 위주로 먹고 있었는데, 그런 음식점을 찾은 듯합니다. 정갈하게 반찬을 주는 한정식 맛집 농가 맛집 밀입니다. 밥 만 맛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찾아갔던 농가 맛집 밀이었는데 뷰도 좋았습니다. 내부에서 밖의 산 풍경을 보면서 밥을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술에 음식을 시켜 드리고 있으셨어요. 뷰 한번 보고 음식 맛 한번 보고 술 한잔 하고 하시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음식도 정갈하고, 뷰도 마운틴 뷰. 음식이 맛있을 수밖에 없는 조건을 다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가격은 보통 고급 한정식 가격 정도입니다. 메뉴에 나..

대학생 중고 자동차 직거래 [내부링크]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를 진학을 한다. 진학을 하고 나면 그 어떤 것 보다 이동수단이 중요하다. 대학교 생활은 밤늦은 시간까지 계속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공부, 과제, 술자리가 대부분이지만 그래도 집에 갈 방법이 없을 정도로 오래도록 시간을 사용한다. 당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중에는 pc방을 이용하기도 한다. 친구 또는 선배의 자취방에 도움을 요청 하기도 한다. 하지만 최고의 방법은 자동차를 구매 하는 방법이다. 술자리에서 술을 안먹을 수도 있으며, 과제나 공부 등의 일로 늦게 집에 가야 하는 경우라면 당연 최고는 자신의 자차를 타고 집으로 향하는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냉혹하다. 대학생이 돈이 어디 있다고,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겠는가?? 하지만 흔히 말하는 금수저, 은수저, 복학생 ..

서울 청년 월세지원 대학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청년 월세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청년 월세 지원사업은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완화와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서울시의 청년주거복지사업입니다. 신청날짜는 올해는 아직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올해 하반기에는 신청이 가능 하지 않을까 합니다. 서울 청년 월세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서울 시민이 아니라면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시에서는 청년을 위해서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서울 청년 월세 지원사업에 대하여 알고 보고 있지만, 나중에 다른 지역의 청년 월세 지원사업에 대하여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청년 월세 ..

엑셀 가계부 완성 다운로드 [내부링크]

엑셀 가계부를 완성하였다. 엑셀 가계부를 만드는 과정을 포스팅하기 위해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릴 거라 생각했지만, 금방 했다. 엑셀 가계부에서 사용되는 함수는 몇가기 밖에 없다. 나는 재테크 또는 부수입이 있는 관계로 돈을 얼마나 벌었는지는 궁금하지 않아 오로지 가계부에서 지출만 적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어디에서 많은 지출이 있었는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다. 가계부의 기본은 역시 지출 아니겠는가. 특히 직장인 일 경우 받는 금액은 일정하니 지출만 적어도 충분할 것이다. 가계부에도 선택과 집중을 넣은 것 이다. 가계부를 여러 번 쓰다가 포기했던 이유가 수입과 지출을 같이 적으려고 하니 이상하게 나는 귀찮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래 쓰기 위해서 방법을 달리 하여 가..

엑셀 가계부 만들기 01 [내부링크]

엑셀은 우리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엑셀만큼이나 많이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도 없을 것이다. 2000년도에는 엑셀보다 한글을 정말 많이 사용하였다. 요즘에는 대부분이 엑셀을 사용하고 있다. 지금 하고 있는 일 특성상 엑셀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다른 문서작성 프로그램을 멀리 하고 있을 수도 있겠지만, 고등학교, 대학교에서는 파워포인트, 한글을 많이 사용하고 졸업 후에는 대부분의 모든 것들을 엑셀로 작성 중이다. 그리고 칸으로 나누어 있다 보니 사용하기도 편하고, 계산 및 편집이 용이하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로 가계부를 만들어 볼까 한다. 엑셀로 무언가를 만들때는 보통 내가 필요해서 만들기 시작한다. 거기에 필요한 기능을 조금씩 넣으면서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 간다. 여러 사람들이 엑셀의 편리한 기..

볼링 잘 치는 방법 [내부링크]

볼링을 잘 치는 방법이 있다. 볼링을 잘 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에게 맞는 공을 들어야 한다. 볼링장에 비치된 공을 사용 하는것도 좋다. 하지만. 볼링장 공은 아무래도 손가락 크기가 다르고, 손바닥의 길이가 다르다 보니 들어 보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3개 손가락을 넣고 치는 볼리에서 2개의 손가락만 넣고 치는 볼링 즉, 덤리스와 투핸드로 던지는 방법을 변경하면 된다. 그렇다면 공을 자유자제로 던질수 있다. 그리고 공을 무조건 강하게 던진다고 도는 것은 아니다. 부메랑 처럼 휘어서 들어가는 방법을 훅이라고 한다. 볼링의 꽃은 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부분의 볼러들은 훅을 보면서 멋져 하기 때문이다. 하우스볼로(볼링공에 비치된 공)으로 어떻게 훅을 넣을까? 분..

줄넘기 다이어트 [내부링크]

건강 관리를 하기 위해서 우리는 운동이 필요하다. 이제 여름이 오면 더위를 피하기 위해서 더욱 움직이지 않는다. 거기에 에어컨 밑에서 가만히 누워 있기만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는 여름하면 휴가, 휴가 하면 바다, 워터파크 등을 생각할 수 있다. 여름 하면 노출의 계절이라고도 할 정도이다. 이러한 여름 대비를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바로 운동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운동은 여러 가지가 있다. 헬스장, 수영장, 요가, 구기종목, 맨손운동 운동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많으나 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제인 것이다. 그럼 오늘부터 미루지 말고 운동을 한달동안 열심히 하자. 최대한 공복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저녁에는 적게 먹거나, 안 먹는 것을 추천한다. 또는 반대로 아침 점심을 안먹고 ..

html php 로또 프로그램 만들기 - 1 [내부링크]

오늘은 로또 프로그램을 만들 생각이다. 요즘 모두가 힘든 시가에 로또를 사서 일확천금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당연히 나도 원하고 있다. 그냥 돈 주고 자동을 사는 것도 좋지만,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자기가 만든 로또 프로그램이 당첨된다면 더 기분 좋은 일이 아닐까 한다. 단, 자기가 직접 사면 직접 작성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도 만들어 보도록 하자. 로또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계획을 가지고 만드는 것이 좋다. 1단계 기능 2단계 디자인 3단계 코딩 정도로 순서를 나눌 수 있다. 기능을 생각해 보겠다. 나는 번호를 추출하는 기능을 만들 생각이다. 45개 중 40개 정도를 추출하여 뽑는다면 확률이 조금 높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운이 조금 따라 주어야겠지만, 그래도 믿고 하다 보면 그..

html CSS 기초 [내부링크]

웹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CSS가 많이 필요 하다. 그래서 이전 포스팅에 CSS 공부한 내용을 적었다. html css 공부 html 공부를 하면서 CSS 라는 것을 들어 봤을 것이다 . 보통 html은 기본적인 기능에 여러 가지 속성이 있기 때문에 간단한 설정은 할 수 있다. 크기 조절 변경, 테두리 주기 등 단순한 설정이 act-att.tistory.com 오늘도 html CSS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조금 더 상세하게 공부해 보겠다. CSS를 사용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CSS 공부를 시작 하기 전에 주석 처리를 알아야 겠다. html 주석은

html css 공부 [내부링크]

html 공부를 하면서 CSS 라는 것을 들어 봤을 것이다 . 보통 html은 기본적인 기능에 여러 가지 속성이 있기 때문에 간단한 설정은 할 수 있다. 크기 조절 변경, 테두리 주기 등 단순한 설정이 가능하며 html 안에서도 여러 가지 디자인을 설정 가능하지만 페이지마다 주고 싶은 디자인이 다르다. 그리고 페이지마다 반복적으로 주고 싶은 디자인이 있다. 페이지 안에서 부분마다 주고 싶은 디자인을 반복적으로 해야 한다. 라면 CSS 을 쓰는 것이 맞다. CSS의 정의는 웹 페이지의 스타일과 기능적인 것을 분리해 놓은 서식이라고 한다 . CSS 파일을 따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지금은 html 파일 안에 CSS 을 사용해 보겠다. 실습하고 싶다면 메모장 아래의 코드를 복사 붙여넣기 한다. 그리고 ..

어버이날 선물 고민 [내부링크]

5월 8일. 1956년부터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하여 경로효친의 행사를 하여오는 과정에서 ‘아버지의 날’이 거론되어 1973년에 제정, 공포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서 ‘어버이날’로 변경, 지정하였다. 이 날에는 각 가정에서 자녀들이 부모와 조부모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뜻으로 선물을 하거나 효도관광에 모시기도 하며, 기념식장에서는 전국의 시·군·구에서 효자·효부로 선발된 사람에게 ‘효자·효부상’과 상금을 수여하고, 이들에게 산업시찰의 특전이 주어지기도 한다. 또한, 이날을 전후하여 ‘경로주간’을 설정하여 양로원과 경로원 등을 방문, 위로하고, 민속놀이 및 국악행사 등으로 노인들을 위로하며 노인백일장·주부백일장을 개최하여 어른 공경에 관한 사상을 앙양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컴퓨터 관련 일자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배우면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다. 사용처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업무에서 제외할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컴퓨터이다. 예전에는 문서를 작성하는 일 또한 소수만이 할 수 있었으며,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 또한 소수였다. 지금은 모든 사람이 모든 어린이가 대부분 할 줄 아는 것 중 화나게 되었다. 하지 못하면, 업무의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기도 하다. 나아가 현재의 어린이들은 단순한 코딩 수업도 듣고 있으니, 다음 세대에는 모든 사람이 코딩을 할 줄 아는 시대가 올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일단은 컴퓨터를 어릴 때, 즉 초등학생일 때 부터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어떤 일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프로게이머 - 컴퓨터 하면 가장 먼저 많은 어린이가 꿈꾸고 있다는 프로게이머가 있다...

html form 만들어 get 방식 보내기 [내부링크]

html로 회원가입 페이지를 만들때 주로 사용 한다. 다른 곳에서도 사용 가능한 기능이다. 이름: 직장: 보내기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2.html 로 전송 된다. 전송 확인을 위한 페이지를 만들어 보자. 단, 아주 중요하다. 지금 밑으로 작성한 내용의 페이지는 반드시 2.html 이라는 이름으로 저장 하여서 작성 하여야 한다. 인터넷 주소창을 확인하면 값이 적혀 있다. get 방식으로 넘긴 것이다.form에서 post와 get 방식이 있다. get 방식은 입력한 내용을 url에 표시하고, 데이터 크기에 제한있다. 많은 양을 보낼수가 없다. post 방식은 많은 내용을 보낼 수 있다. 그래서 우리가 만든 페이지에서 보면 인터넷 주소창을 보면 입력한 내용이 적혀 있을 것이다.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하여 회원가..

html 간단한 자기 소개 페이지 만들기 [내부링크]

아무런 설명도 없이 설명 또는 소개 페이지를 만드는 기초 이다. 소개 글 저는 컴퓨터를 배우고 있습니다. 그중 php 언어를 배우고 있으며, 즐겁게 배우는 중입니다. 저와 함께 기초를 공부 합시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생각보다 쉬워요. 조금씩 공부하다 보면 어느새 완성 되어 있는 웹 페이지 입니다. 페이지가 완성 되는 날이면 공부한 보람이 있습니다. 공부계획 html 공부 : 9시 ~ 10시 php 공부 : 11시 ~ 12시 티스토리 공부 : 13시 ~ 14시 블로그 공부 : 15시 ~ 16시 돈 버는 법 공부 : 17시 ~ 18시 시간표 html 9시 ~ 10시 집에서 공부 php 11시 ~ 12시 집에서 공부 티스토리 공부 13시 ~ 14시 집에서 공부 생각보다 금방 만들고 쉽다. 워드프레스 인가?..

php 함수 설명 [내부링크]

php에서 함수는 꼭 필요한 부분중 하나이다. 많은 기능 추가 하면서 함수를 사용하여 정의해주고 기능을 사용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기본 제공 함수도 있다. 함수를 사용하면 반복적으로 코드를 작성 하지 않아도 된다. 특정 작업을 여러번 반복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함수를 사용 하는 것이다. 또한 프로그램 오류 및 문제가 발생 했을 때 수정 및 관리가 편하다. php에서 함수는 function 이라고 적어서 사용 한다 또한 모든 함수는 전역 변수처럼 전역으로 사용 가능 하다. 전역으로 사용 가능 하다는 것은 내부에서 정의해도 외부에서 호출 할수 있다. 외부에서 정의 해도 내부에서 사용 가능 하다. function sum($a, $b) // 함수의 이름은 sum(), 변수를 매개변수로 가지는..

php 배열 공부 [내부링크]

배열(array)이란? 많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쓰인다. 배열에는 1차원 배열, 다차원 배열 등이 있다. 많이 사용하는 배열은 역시 1차원 또는 다차원이다. 1차원 배열은 가장 기본적인 배열이다. $배열이름 = array(); $arr = array(); // 배열 생성 $arr[0] = "a"; // 배열 요소 추가 $arr[1] = "b"; $arr[2] = "c"; $arr = array("a", "b", "c"); // 배열 생성과 초기화 for문을 이용하여 배열을 출력 해보자 $arr = array("a", "b", "c"); for($i = 0; $i

php 연산자와 for, if, while 사용 방법 [내부링크]

왼쪽=오른쪽은 왼쪽에 오른쪽을 대입 한다. a=b 라는 것은 a가 b가 된다는 것이다. a=5 += 왼쪽에 오른쪽을 더한 후, 대입 한다. a+=2 라는 것은 5에 더하기 2를 하라는 것이다. a 값은 7이 된다. -= 왼쪽에 오른쪽을 뺀 후, 대입 한다. a-=2 라는 것은 5에 빼기 2를 하라는 것이다. a 값은 3이 된다. *= 왼쪽에 오른쪽을 곱하기 후, 대입 한다. a*=2 라는 것은 5에 곱하기 2를 하라는 것이다. a 값은 10이 된다. /= 왼쪽에 오른쪽을 나눈 후, 대입 한다. %= 왼쪽에 오른쪽을 나눈 후 나머지를 대입 한다. .= 왼쪽에 오른쪽의 문자열을 추가한 후, 왼쪽에 대입한다. 여기에서 만약 a=+2 라고 한다면 그냥 a는 +2라는 의미이다. 프로그램을 개발 하다 보면 값을 1..

php 변수 상수 이해 [내부링크]

php의 변수에는 지역변수, 전역변수, 정적 변수 이 있다. 변수는 특정한 변수를 참조하여 그 값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지역 변수 (local variable) 란, 함수 내 에서 선언한 변수는 함수 내에서만 사용 할 수 있다. 그리고 함수 내부에서 선언하여 사용한 변수는 호출이 종료 되면서 사용이 끝난다. function su() { $var = 10; // 지역 변수 echo "function 내 호출한 지역 변수 var의 값은 {$var}이다. "; } su(); echo "함수 밖에서 호출한 지역 변수 var의 값은 {$var}이다."; 위의 내용을 설명 해보겠다. function su 안에서 함수 var의 값은 10이다. 지역변수는 function su 이 안에서만 사용 할 수 있는 변수를..

php 기초 설명 [내부링크]

php를 사용하여 여러가지 작업을 할수 있다. 간편한 웹 페이지를 만들수도 있으며, 동적, 정적 기능을 가진 페이지를 만들수도 있으며, 간단한 연산이 가능 하다. php를 사용하여, 경매사이트, 일정관리 사이트, 쇼핑몰, 은행 사이트, 기상청 사이트 등등 여러가지에 사용 할 수 있다. 이러한 사이트는 대부분이 php는 java, DB, javascript, html 등등 를 함께 사용하여 웹 페이지 웹사이트를 만들고 있다. 연습방법으로는 자신의 개인 컴퓨터에 가상서버를 만들어 사용 하는 방법, 그냥 자신의 컴퓨터를 서버로 사용하여 연습 하는 방법이 있다. 자신의 컴퓨터를 서버를 사용하여 인터넷이 연결된 곳에서 자신의 서버로 즉 자신의 개인 컴퓨터로 접속 하기 위해서느 포워딩이라는 것을 해주어야 한다. 실..

html 태그 정리 [내부링크]

사용법 및 설명 글자를 쓰고 엔터를 치는 효과가 있다. 사용방법 예시 )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라고 적는다면 결과 )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예시 ) 반갑습니다. 반가워요. - 반갑습니다. 결과 ) 반갑습니다. 반가워요. - 반갑습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사용법 및 설명 페이지의 타이틀 글자크기 굵은 글자, 자동 줄바꿈 기능이 있다. h1에서 h6까지 있으며, h1이 가장 큰 글자 이다. 숫자가 높아 질수록 글자가 작아진다. h1 h2 h3 h4 h5 h6 사용방법 h1의 제목 굵은 글자 자동 줄바꿈 결과) h1의 제목 굵은 글자 자동 줄바꿈 h2의 제목 굵은 글자 자동 줄바꿈 결과) h2의 제목 굵은 글자 자동 줄바꿈 내용을 하나로 묶을 때 사용 한다. Division 의 약자이다. 영어 뜻은 나눔, 분..

php 세션과 쿠키 설명 [내부링크]

세션과 쿠키를 이용하면 사용자 정보를 저장해 둘 수 있고 여러 페이지에 걸쳐 각기 다른 방법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이용할 수도 있다. 세션은 데이터를 서버의 하드디스크에 임시 파일로 저장한다. 쿠키는 클라이언트의 컴퓨터에 작은 크기의 파일로 저장되며 필요할 경우 브라우저는 이것을 다시 서버로 전송한다. 근본적으로 세션을 지원하지 않았지만, 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통해 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었다. 세션 함수들은 스크립트에 정의되어 있었고 이 기능이 필요한 모든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었다. 세션 함수들보다 빠르고 편리한 방법으로 세션 기능을 지원한다. 세션과 쿠키는 장바구니, 게시판 등과 같이 얼어 페이지에 걸쳐 사용자의 정보를 기록해야 할 필요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세션에 관한 공부는 지..

php 디버깅 설명 [내부링크]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자주 간과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프로그램의 디버깅과 최적화에 소요되는 시간이다. 의미 오류는 문법적으로는 맞기 때문에 파싱은 정상적으로 되지만 실행 중 에 생기는 오류이다. 이 오류는 흔히 함수를 사용할 때 많이 발생하는데, 이는 PHP가 함수 의 인자를 따로 검사하지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2개의 인자가 필요한 함수에 1개의 인 자가 전달되었으면 파서가 이 오류를 찾을 수 없어 함수를 실행할 때 오류가 생기게 된다. 또 다른 예는 잘못된 연산자를 사용하는 경우이다. PHP는 변수의 사용에 비교적 많은 융 농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연산자는 거의 모든 변수 형태를 사용할 수 있다. 그 러나 그 결과는 엉뚱하게 나올 수도 있다. 두 개의 문자에 곱하기 연산할 경우 P..

php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내부링크]

php가 차세대 개발 플랫폼이 되기에 반드시 필요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알아보았다. 소프트웨어가 점점 크고 복잡해짐에 따라 새로운 해결책이 필요했는데, 객체ㅔ지향 프로그래밍 방법의 장점을 이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함수 기반 프로그래밍의 차이와 개발자에게 있어 유리한 점을 이야기했다. 기본 개념에 대한 설명에 이어 기본적인 클래스와 객체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메소드, 멤버, 생성자를 가진 객체에 대해 살펴보았고 새로운 php의 연산자를 소개했다. 또한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서비스와 데이터를 분리하고 감추면 코드의 재사용성이 증가하고 유지 보수가 편리해진다는 것을 배웠다. 세부적인 구현 방법은 클라이언트에게 보여지지 않고 클래스 내부에 숨겨져 있으..

오늘 뭐 먹지 점심 아침 4번 [내부링크]

오늘 2022년 5월 1일 오늘 뭐 먹지 점심 메뉴는 짬뽕 볶음밥 탕수육 너무도 자주 먹는 메뉴 짬뽕 볶음밥 탕수육 느끼한 기름진 중국집 볶음밥에 칼깔한 짬뽕 국물로 중화 시키고 오리지날 짬뽕으로 시원하게 땀 흘려주면 만족스러운 점심 메뉴 완성 단, 완벽조합을 원한다면 탕수육 세트 메뉴는 필수!!!

오늘 뭐 먹지 점심 아침 3번 [내부링크]

오늘 2022년 4월 30일 오늘 뭐 먹지 점심 메뉴 장조림 버터 계란밥 오늘은 집에서 쉬는 만큼 집에서 해먹을수 있는 장조림 버터 계란밥!! 짭잘하면서 달콤한 장조림의 고기와 마늘을 넣고 장조림양 념을 넣어준다 벌써 단짠에 추가 버터와 계란을 넣어 최고의 맛조합을 만들면 오늘 점심 해결

php 정규표현식 [내부링크]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 중 한 가지는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하는 것이다. 정규표현식은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꼭 필요하며, 이 장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폼이란 관련 프로그래밍의 주요 부분 중 하나는 폼을 만드는 것이며, 폼은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을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이다. 폼은 검색 엔진과 같이 간단한 모양일 수도 있고 여러 페이지에 걸친 설문 양식일 수도 있다 액션 속성은 폼을 통해 전달된 데이터를 처리할 스크립트 또는 페이지를 나타낸다. 폼의 데이터를 처리할 파일을 지정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액션 부분에 인풋을 써주는 것이고, 두 번째는 액션에 셀프를 적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브라우저의 소스 보기를 통해 볼 수 있다. 파일의 위치..

오늘 뭐 먹지 점심 아침 2번 [내부링크]

2022년 4월29일 오늘 점심은 뭐 먹지? 오늘은 짧은 당일치기 여행으로 집에 오는 길 휴게소에서 점심 해결 비가 오다 말다 추우면서 선선한 오늘의 날씨에는 따뜻한 국 한그릇이 몸을 사르르 한국인의 입맛은 역시 따신 국과 밥 한그릇!? 그래서 선택한 육개장 ~ 살짝 매콤함과 시원함이 더해진 육개장으로 점심 해결

오늘 뭐 먹지 점심 아침 1번 [내부링크]

오늘 2022년 4월28일 오늘 뭐 먹지 점심 메뉴는 바로 돈가스 메밀소바!!! 날씨가 덥지만 깔끔하게 시원한 느낌 한스푼 추가 위해 메일소바도 함께 주문 따뜻하고 두툼한 튀김 옷과 고기의 부드러움 에 시원한 메밀소바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부족한 단백질 지방을 충당하기위한 오늘의 메뉴는 역시나 돈까스 메일소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