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oryang의 등록된 링크

 actory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한예종 연기과 전문사 입시에서 중요한 점 5가지 [내부링크]

이제 한예종 11월 입시 원서접수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배우분들은 특히 연기과 전문사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해를 거듭할 수록 경쟁률이 치열해지고 있고 준비해야 할 것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저 역시..

[한예종 연기레슨]예종 전문사, 예술사 및 연기과 입시, 카메라연기, 기초연기 레슨 [내부링크]

-강사약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전문사3 (17년도 연극원 수석) 고려대학교 수학교육과 학사 개인 및 단체 레슨 다수 前 단대부중 연극수업 강사 [단편영화] ’19홍익대 영화과_<투자>_주연 ‘19한예종 영상원..

연기의 최선책은 완벽한 대사암기다!(3)대화암기 [내부링크]

대화 장면의 대사 암기는 혼자보다는 장면에 나오는 배우들이 함께 암기해야 좋으며, 대화 암기의 핵심은 당연하게도 듣기에 있다. 배우는 연기설게도의 작성을 통해 인물의 전체 목표와 각 장면의 목적, 행동을..

연기의 최선책은 완벽한 대사암기다!(2)행동암기 [내부링크]

대사를 올바로 암기하기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장면을 총괄하는 목적 아래 유기적으로 연계된 각 대사의 행동을 순서대로 암기하는 것이다. 앞 글에서 분석해본 로모프의 독백에서 배우는 떨고 있는 자신에게 청혼..

내가 좋아하는 배우, 필립 시모어 호프만 [내부링크]

"나에게, 연기란 고문이다. 알다시피 연기는 아름다운 것이기 때문에 고문이다. 나도 어렸었고 이렇게 말했다. '연기는 아름답고 나는 그걸 원해.' 원하는 것은 쉽다. 하지만 위대해지는 것, 그것은 철저하게 고..

'대본읽기'에 대하여 (1)처음으로 읽기 [내부링크]

대본읽기는 읽기가 아니다. 배우는 어떤 방법으로 성공적인 대본읽기를 수행할 수 있을까? 우선 대본읽기는 '읽기'가 아니라는 점부터 유념하자. 대본읽기에서 배우의 목표는 크게 분석의 읽기, 대화의 토대, 허..

연기에 있어 '분석'에 대해(3)인물분석 [내부링크]

연기설계도란 배우가 올바로 역할을 창조하게 돕는 지표이자 악보로서 말 그대로 배우의 실연을 위한 설계도이다. 1. 장면의 분할 장면 분할은 나름의 의미로 구분되게 극을 나누는 것인데, 인물의 등퇴장으로 장..

[고양이봄비]꾸벅꾸벅 조는 우리집 고양이 봄비 [내부링크]

집에서도 서서 자는 너란 고양이는 도덕책...? 아무튼 귀여운건 사실이다. 왜 굳이 눕지 않는걸까 할일이 있는걸까 난 할일이 있어도 졸리면 눕고보는데 말이지. 반성한다. 뭐 때문에 졸음을 참고 있는걸까. 푹..

연기의 최선책은 완벽한 대사암기다!(1)핵심암기☆ [내부링크]

올바른 대사 암기의 시작은 우선 대사가 지닌 의미의 핵심부터 외우는 것이다. "돈 없는 사람은 나가라!"라는 대사가 있다. 이 대사에서 의미의 핵심을 담고 있는 단어는 무엇일까? 핵심을 찾기 위해 대사의 의미..

연기의 최선책은 완벽한 대사암기다! [내부링크]

연기를 잘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단언컨대 대사를 올바르고 완벽하게 외우는 것이다. 올바른 대사 암기의 능력이야 말로 배우의 경력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연기술이며, 배우의 연습이란 다른 말로 하면 대..

'대본읽기'에 대하여 (4)행동으로 읽기★ [내부링크]

행동으로 읽기는 대본읽기의 마무리 단계로서 다른 어떤 읽기보다 중요하며, 그 핵심은 행동에 있다. 행동으로 읽기란 배우가 대사를 단순히 읽지 않고 대사를 매개로 실제로 행동하며 상대 역할과 상호작용하는..

'대본읽기'에 대하여 (3)발성으로 읽기 [내부링크]

대본읽기는 역할되기를 위한 연습이자 동시에 훌륭한 음성훈련이 될 수 있다. 대본읽기가 유발하는 발성의 문제는 타인을 의식하여 생기는 심리적인 긴장에서 유발되기도 하지만 대본의 대사가 주는 이질감으로..

'대본읽기'에 대하여 (2)자극으로 읽기 [내부링크]

배우는 대본 읽기에서 상대 대사가 주는 자극을 받아 내면에 생겨나는 욕구와 충동을 연습이 반복될 때마다 더욱 구체화하고, 강화해야 한다. 자극에 의한 읽기는 대본읽기의 핵심적인 방법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

연기에 있어 '분석'에 대해(2)작품분석 [내부링크]

작품분석은 극 세계의 배경을 이루는 정보들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파악하여 이후 역할 분석의 토대로 사용하는 분석 작업이다. 1. 사건의 연대기 배우는 어떻게 추상화의 함정을 피해서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해..

연기에 있어 '분석'에 대해(1)분석의 요건 [내부링크]

배우가 작품과 역할에 대하여 이해 못한 상태에서 연기할 수 있으리란 생각은 자가당착에 가깝다. 대본 분석은 배우가 필히 갖추어야할 실제적인 연기술의 하나이다. 배우의 분석은 연습과정에서 크게 작품 분서고..

[한예종 연기과 전문사 배우]입시 및 취미 레슨합니다^^ [내부링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연기전공 전문사(석사과정) 17학년도 연극원 수석입학 -고려대학교 수학교육과 졸 단편, 독립영화 다수 촬영 연극 공연 다수 학부 및 한예종 전문사 입시생 및 배우 지망생을 대..

연기에 있어서 '기초'란? [내부링크]

어떤 배우는 녹음기처럼 지난 연습의 행태를 오늘의 연습에 반복할 뿐이다. 관성의 법칙이다. 하루하루 소모되는 연습은 배우에게 재앙과 다름없다. 그 시간에 다른 흥미로운 일을 찾든가 아니면 알바를 해서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