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two의 등록된 링크

 acttw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2024년 '발렌타인데이' 행사 일정 [내부링크]

2월 14일은 매년 많은 사람들에게 낭만적이고 특별한 날로 기억되고 싶은 날이다. 이 날은 전 세계적으로 연인들이 서로에게 사랑과 애정을 표현하고 기념하는 날이다. 오늘은 '밸런타인데이'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2024년 밸런타인데이 행사일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본다. '밸런타인데이'의 기원과 역사 '밸런타인데이(Valentine's Day)'는 로마 시대에 해당하는 3세기에 걸친 여러 인물들 중 하나인 '성 밸런타인(Valentinus)'에게 기원한다. 그는 로마 황제 '클라우디우스 2세(Claudius Gothicus, 210년 5월 10일 ~ 270년 1월)'에 의해 효도와 결혼을 위해 군대에 입대하지 않고 사랑의 결합을 진행한 신부와 신랑들을 돕는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일본 소 '와규' 이야기 [내부링크]

평소 소고기보다는 돼지고기를 선호함에도 불구하고, 유독 좋아하는 음식이 있다. 그건 바로 '규카츠(牛カツ)'. 규카츠는 소고기에 빵가루 옷을 입히고 튀긴 음식이다. 비록, 주입육 논란이 많긴 하다만 '겉바속촉'의 대명사인만큼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정도로 좋아한다. 한국 음식점 '고베 규카츠' 밖에 못 먹어봤지만 두고 봐라. 언젠가는 일본 소 중 최고급 식재로 쓰이는 진짜 '고베산 와규'를 먹고 말 테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일본 소 '와규'에 대해 알아보자. '와규(ワギュウ)'는 일본 소 '와규'는 일본어로 '일본 소'를 의미하는 'ワギュウ' (wagyū)의 발음을 한글로 표기한 것인데 '와(wa)'는 일본을 나타내며, '규(gyū)'는 소를 의미한다. 좁은 의미에서 와규는 일본의 재래종 소를 ..

노기스? 버니어캘리퍼스? [내부링크]

인천의 모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던 때의 일이다. 우리 회사는 산업용 밸브를 만드는 업체였는데 새끼손가락만 한 제품부터 성인 남성 팔뚝만 한 제품까지 종류가 많고 다양했다. 내가 소속되어 있는 부서는 'Q·C'였는데 주로 '버니어 캘리퍼스'를 이용해 제품을 측정하고 그 데이터를 성적서에 기록하는 게 나의 주 업무였다. 어린 사람들은 안 그러는데 꼭 보면 연배가 꽤나 되어 보이는 상사들은 항상 '버니어 캘리퍼스'를 '노기스'라고 불렀다. "노기스 좀 줘봐.", "안되겠다. 거기 300짜리 노기스 가져와봐." 노비스? 노기스? 왜 노기스라고 부르는 걸까? 겉표지에 그려진 상표도 노기스라고 쓰여있지 않을뿐더러, 버니어 캘리퍼스라는 멀쩡한 이름이 있는데 말이다. 오늘은 노기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노기스'란 ..

그래서 'CPT'가 뭔데? [내부링크]

회사 초년생 시절 모 중소기업에 다니던 나는 오만가지가 처음보는 생소한 단어라 당황했던 기억이 있다. 내가 다녔던 회사는 자동차 부품을 만들어 타회사에 납품하는 중간업체였는데 그 중에서도 항상 보이는 단어가 있었다. 그건 바로 'CPT'. 오늘은 국제무역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인 CPT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CPT'란 무엇인가? 'CPT'는 국제무역에서 사용되는 용어 중 하나인데 'Carriage Paid To'의 준말로 CPT 조건은 '판매자가 수입국 내 지정장소까지의 운임을 부담하는 조건이며 판매자는 운송인에게 물품을 전달하기까지 물품의 위험 및 비용을 부담하고 전달 이후에는 구매자가 부담함'을 뜻한다. 쉽게 말해, '판매 조건'을 의미한다. 또한, CPT는 '인코텀스(Incoterms..

휴게시간은 지켜주세요 [내부링크]

참 황당한 일이 있었다. 평소 점심시간이 되면 회사에서 10분 남짓한 한식부페로 식사를 다녀온다. 점심시간 1시간 중 남은 30분을 휴게실이 따로 없어 사무실에서 쉬는 편인데 같이 일하는 상사 분께서 쉬고있던 내게 물었다. "자네는 늘 업무가 바쁘다면서 왜 점심시간에는 일할 생각을 안해?! 그러면서 바쁘다고 하는건 좀 아닌 것 같은데 말야." 이 질문은 상당히 불쾌했다. '지금이 쌍팔년도도 아니고...' 근로 중 쉬는 시간에 관한 법률은 근로기준법에 따라 규정된다. 이 법률은 근로자의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근로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된다. 오늘은 '휴게시간'에 대한 정의를 알아본다. 정상 근로 시간과 쉬는 시간 :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일반 성인 근로자의 법정근로시간은 일반적으로 1일 8시간..

왜 'Act.II'인가? [내부링크]

블로그의 이름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가진다. 어떤 이름으로 지을 것인가 고민하던 중 갑자기 떠오른 'Act.II'는 다양한 맥락에서 많은 의미를 부여한다고 생각했다. 연극과 뮤지컬에서 첫 번째 의미는 연극 또는 뮤지컬에서의 2막이다. 연극이나 뮤지컬 등에서 일반적으로 하나의 에피소드가 끝나고 나면 그 다음 에피소드가 소위 'Act.II'로 표시된다. 이는 이야기의 전개를 나타내며, 종종 주요 전환점을 나타낸다. 이전에 소개된 캐릭터들과 상황들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되며, 2막에서는 종종 이야기의 긴장을 증폭시키거나 주요 캐릭터 간의 갈등과 변화를 더욱 깊게 다루기도 한다. 새로운 도전이나 장애물이 등장하여 이야기의 전개를 더욱 더 다채롭고 흥미롭게 만드는 것이 바로 'Act.II'의 순기능이다. 비즈니스에..

플라스틱 사출 전문용어 정리 [내부링크]

'사출'이란 플라스틱, 고무, 금속 등과 같은 재료를 고온 및 압력을 가하여 거푸집 역할의 특정한 금형이나 틀 안으로 밀어 넣는 공정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공정은 산업 분야에서 매우 널리 사용되며, 다양한 제품을 제조, 성형하는 데에 이용된다. 오늘은 플라스틱 사출 용어에 대해 알아본다. 언더컷 '언더컷(Undercut)'이란 금형에서 제품을 분리할 시 형성되는 부분으로, 플라스틱 부품이 금형에 의해 감싸져 있어 제거하기 어려운 구조를 의미하는데 자세히 접근해보자면 금형 디자인이나 부품의 형태가 평면적인 단순한 형태가 아닌, 부품이 금형으로부터 쉽게 분리되지 않는 복잡한 형상을 가지고 있을때 발생하는 문제를 의미한다. 해결하기 위해 별도의 방법이나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언더컷을 해결하기 위..

'Act.II'를 펴내며 [내부링크]

인생 첫 블로그 'Act.II'의 문을 열었다. 일상의 작은 기쁨부터 큰 꿈까지 많은 정보를 글로 쓰고 담아내고 싶다. 앞으로의 여정, 느리지만 부지런히 다양한 주제와 흥미진진한 컨텐츠들로 꾸려나갈 계획이니 기대해주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