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fun의 등록된 링크

 addfu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7건입니다.

감기에 좋은 차 BEST 6 - 좋은 이유와 만드는 법 [내부링크]

감기에 특별히 좋은 차가 있습니다. 항산화, 항균, 항염, 항바이러스 성분이 있어 감기 예방은 물론 치료에도 효과적인 6가지의 차를 소개합니다. 1. 생강차 ㄱ. 생강의 항산화 작용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ㄴ. 항균 작용으로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ㄷ. 항염 작용으로 염증을 줄여주고 코막힘 등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ㄹ. 생강에 들어 있는 '진토피린'은 체온을 높여줘 항바이러스 작용을 도와줍니다. 만드는 법 ㄱ. 생강을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벗긴 후, 얇게 썰어주세요. ㄴ. 냄비에 물을 넣고 생강을 넣어 끓입니다. 생강의 양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해 주세요. ㄷ. 물이 끓으면 중불로 줄인 후, 약 10분간 더 끓여주세요. 이때 생강향이 물에 잘 ..

목감기 빨리 낫는법 - 근본적인 해결 방법 [내부링크]

목감기는 왜 걸릴까요?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이 떨어졌거나 오염되거나 건조한 공기로 인한 호흡기의 자극이 주된 원인입니다. 목감기를 빨리 낫게 하려면 면역력을 키우고 호흡기의 자극을 줄여 줘야 합니다. 당장 약을 먹어 불편한 증상을 줄일 수는 있지만, 완전히 낫게 하는 것은 바이러스를 이길 수 있는 몸입니다. 면역력을 높여 목감기를 빨리 낫게! 1. 면역력을 높여 주는 음식 녹색 채소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등의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 블루베리, 오렌지, 자몽, 파인애플 등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많은 과일은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

목감기에 좋은 음식 BEST 20. 입에 맞는 게 몸에도 좋다! [내부링크]

목감기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인후염 치료에 효과적인 20가지 식품을 알려드릴 테니 입에 맞는 것으로 증상을 완화시켜 보세요. 1. 생강차 생강은 항염작용과 항균작용이 있어 목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생강차는 단순히 생강을 끓인 물이며, 꿀이나 레몬을 넣어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 목감기 증상 완화뿐 아니라 몸 전체의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2. 꿀 꿀은 항균, 항염, 항산화작용을 가지고 있어 목감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꿀은 물에 타서 드시거나, 차에 타서 마셔도 좋은데요, 더욱 효과적인 효과를 위해 꿀에 생강 혹은 레몬을 섞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꿀을 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감기에 좋은 음식 BEST 7 - 면역력 강화와 증상완화 [내부링크]

감기는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져 걸립니다. 그렇담 감기에 좋은 음식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이겠죠?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C, 아연, 비타민D, 아미노산 등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확인해 보세요.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줘 감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염화물이나 황산염 등의 해로운 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고구마는 영양분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나 건강식으로도 좋습니다. 미역국 미역에는 다량의 식이섬유와 칼슘, 철분, 마그네슘, 나트륨 등의 미네랄,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줘 감기에 좋은 음식 입니다. 또한 미역은..

5월 제철 해산물 BEST 6 - 이렇게나 많은 영양성분이? [내부링크]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5월은 해산물이 가장 풍부한 시기입니다. 5월의 제철 해산물로 봄의 향긋한 기운과 함께 건강도 챙겨 보세요. 1. 꽃게 꽃게는 5월부터 7월 사이에 가장 많이 잡히는데, 특히 5월 중순부터 6월 중순 사이에 가장 많이 잡힙니다. 이 시기에 많이 잡히는 이유는 꽃게가 산란을 위해 해안가에서 해저로 이동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꽃게의 영양성분 단백질 함량이 높아 우리 몸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며, 아연 함량도 높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B12가 풍부하여 혈액 재생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꽃게는 다양한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

장어 고르는 법 [내부링크]

장어를 선택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장어의 상태 확인 장어의 눈이 맑고 투명하며, 피부가 매끄러운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배에서 청색 무늬가 나타나지 않고, 몸통이 탄력 있으면 좋은 상태입니다. 장어의 냄새 확인 신선한 장어는 진한 향기가 나며, 자극적이거나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장어의 꼬리 확인 장어의 꼬리가 곧게 뻩어 있고, 휘어져 있지 않으면 건강한 것입니다. 장어의 무게 확인 장어는 크기와 무게가 모두 중요합니다. 보통 두께가 일정하고 무게가 무겁다면, 신선하고 맛있는 장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어의 흑점 확인 장어의 흑점이 많은 것은 악취를 방지하기 위해 살을 노랗게 변색시키는 인위적인 과정으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흑점이 적은 장어를 ..

멍게 고르는 법 [내부링크]

멍게를 고를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멍게의 상태 확인 멍게는 껍데기가 닫혀있는 상태일 때 가장 신선합니다. 열린 껍데기는 이미 죽어서 상태가 좋지 않은 멍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멍게 껍데기가 깨끗하고 수분이 있으면 좋은 상태입니다. 냄새 확인 멍게를 선택할 때는 냄새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신선한 멍게는 해물 특유의 향이 나고, 자극적이거나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멍게의 무게 확인 멍게는 무게가 가벼울수록 작은 것이고, 무게가 무거울수록 큰 것입니다. 크기는 개인의 취향이지만, 보통 멍게의 크기가 크고 육질이 탄력 있을수록 맛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리 상태 확인 멍게 다리가 굵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다리가 얇거나 부러지기 쉬우면 신선도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갑오징어 고르는 법 [내부링크]

신선한 갑오징어를 고르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몸통 상태 확인 갑오징어 몸통이 윤기 있고 탄력이 있으면 신선한 상태입니다. 또한 상처가 없는 부드러운 표면을 가진 갑오징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상태 확인 눈이 투명하고 흐릿하지 않은 갑오징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색상 확인 신선한 갑오징어는 표면이 흰색에서 연한 노란색을 띠며, 표면이 광택이 있습니다. 또한 노란색 반점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냄새 확인 갑오징어를 선택할 때는 냄새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갑오징어의 냄새가 자극적이거나, 냄새가 난다면 신선하지 않은 갑오징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크기 확인 갑오징어의 크기는 신선도와는 직접적인 상관관계는 없지만, 크기가 큰 갑오징어일수록 육질이 더 탄력 있고 질감이 좋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

쭈꾸미 고르는 법 [내부링크]

신선한 쭈꾸미를 고르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몸통이 탄력있고 윤기가 있는 쭈꾸미 선택 신선한 쭈꾸미는 몸통이 탄력 있고 윤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몸통이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이 있고 표면이 윤기가 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쭈꾸미 눈 크기 확인 쭈꾸미 눈의 크기가 크고 눈동자가 투명한 경우, 눈동자가 흐릿하거나 눈이 작은 경우보다는 더욱 신선한 것입니다. 쭈꾸미 흡입구 확인 쭈꾸미 흡입구가 눌리지 않고 튀어나오는 경우, 신선한 쭈꾸미입니다. 하지만 흡입구가 쉽게 눌리면서 흐릿하게 보이는 경우, 신선하지 않은 쭈꾸미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냄새 확인 신선한 쭈꾸미는 깊은 바다에서 자라 물 깊은 곳에서 살았기 때문에 깨끗한 바다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쭈꾸미를 선택할..

키조개 고르는 법 [내부링크]

키조개 고르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껍데기가 닫혀 있는 키조개 선택 키조개를 고를 때는 껍데기가 닫혀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껍데기가 열려 있거나 벗겨져 있는 키조개는 이미 죽은 것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껍데기 색이 선명하고 광택이 있는 키조개 선택 신선한 키조개는 껍데기 색이 선명하고 광택이 있습니다. 따라서 껍데기가 흐릿하거나 푸석한 키조개는 신선하지 않은 것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조개 안쪽에 모래나 부스러기가 없는 것 선택 키조개 안쪽에 모래나 부스러기가 많은 경우는 불쾌한 맛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조개 안쪽의 냄새 확인 신선한 키조개는 깊은 바다에서 자라 물 깊은 곳에서 살았기 때문에 깨끗한 바다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

꽃게 고르는 법 [내부링크]

싱싱한 꽃게를 고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몸무게가 무거운 꽃게 선택 꽃게는 몸무게가 무거울수록 신선하며, 살이 가득 차 있어 맛도 좋습니다. 따라서 꽃게를 선택할 때는 몸무게가 무거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크기라면 더 무거운 것을 고르세요. 껍데기 색이 선명하고 광택이 있는 꽃게 선택 신선한 꽃게는 껍데기 색이 선명하고 광택이 있으며, 노란색 또는 흰색이 도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면에 흐릿하거나 푸석한 껍데기는 신선하지 않은 꽃게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와 발톱이 단단하고 굵은 꽃게 선택 꽃게의 다리와 발톱이 단단하고 굵을수록 살이 가득 차 있고 신선한 꽃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꽃게를 선택할 때는 다리와 발톱이 단단하고 굵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월 제철 과일 - 영양 가득 장점과 맛있는 레시피 [내부링크]

일 년 내내 마트에 가득한 과일들. 제철이란 말이 무색합니다. 계절에 따라 다른 과일을 맺는 건 자연의 섭리입니다. 하우스가 아닌 자연이 기른 과일을 먹는 건 신선하고 맛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계절의 여왕이라는 봄을 가장 만끽할 수 있는 5월, 자연이 주는 제철 과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딸기 딸기는 5월에 가장 잘 맞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이른 봄에 수확되는 딸기는 노란색의 씨앗이 많이 들어있으며, 산미와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딸기는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혈당을 조절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딸기 주스 레시피 재료 : 딸기 300g, 물 100ml, 설탕 20g 만드는 방법 딸기를 깨끗하게 씻어 준 후, 믹서기에 넣어 갈아줍니다. 그리고 ..

콜레스테롤 낮추는 운동 BEST 4 [내부링크]

과도한 콜레스테롤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효과적인 운동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유산소 운동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꾸준한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달리기, 걷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중 감량 효과도 있어서 적절한 체중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2. 근력 운동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늘려줌으로써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대사 속도를 높여줍니다. 이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하체 근력운동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3. 요가 요가는 근력과 유연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심장 건강을 증..

파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법 [내부링크]

파는 보통 한 단으로 사기 때문에 한꺼번에 다 먹기는 힘들고 며칠, 혹은 몇 주 동안 먹게 되는데 보관 방법에 따라 신선도와 맛, 영양소가 크게 달라져요. 그래서 오늘은 파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그런데, 이영자와 전현무의 파김치 때문에 파 소비량이 더 늘었다죠? 냉장고 보관 거의 모든 분들이 파를 냉장고에 보관하실 거예요. 그런데 이때 몇 가지만 해 주시면 파를 더 신선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1. 뿌리를 잘라 주세요 뿌리를 잘라 주면 파의 수분이 줄어들어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물기가 많은 파는 부패하기 쉽습니다. 파를 다듬어 세척한 후 물기를 제거한 뒤 적당한 크기로 잘라 보관하시면 됩니다. 3. 비닐봉지나 용기에 넣을 때 꿀팁 파 보관의 핵심은..

과일은 언제 먹는게 좋을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과일을 먹는 시기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적절한 타이밍에 과일을 먹는 것이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침 식사 전에 과일을 먹으면, 철분 흡수가 더욱 효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과일에 함유된 비타민 C가 철분의 흡수를 돕기 때문입니다. 또한, 과일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아침 식사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추천 과일 바나나, 사과, 오렌지 주의사항 과일만으로 아침을 떼우지 마세요. 당분이 많은 과일은 적당히 드세요. 한 종류의 과일보다는 여러 과일을 섞어 드시는 게 좋습니다. 과일 샐러드가 좋겠네요. 과일은 탄수화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운동 전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이 더욱 효율적으로 움직이게 해줘 운동의 효과를 높여 ..

명상할 때 뇌에서 일어나는 일 - 뇌파, 물리적인 구조, 호르몬의 변화. 명상은 과학입니다. [내부링크]

명상을 흔히 마음 챙김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명상을 하면 심리적으로 편안해지고 안정감을 갖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그런데, 최근의 뇌과학 연구는 명상을 하게 되면 실제 뇌에서 변화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명상을 하는 동안 뇌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는 걸까요? 뇌파는 뇌에서 발생하는 전기적 신호로 주파수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분류되는데요, 명상을 하게 되면 베타파가 줄고 알파파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베타파는 주로 활동적인 상황에서 나타나는 빠른 주파수 대역입니다. 이 뇌파는 높은 집중력, 인지 능력, 판단력, 문제 해결 능력, 규칙성 등과 관련이 있으며 주파수는 12hz 이상입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보통 베타파가 우세하게 나타나는데 시험이나 야근, 다툼 등 스트레스 상황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반면에..

청각 명상 - 소리의 힘으로 안정과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청각명상은 새로운 형태의 명상 방법으로, 소리를 활용하여 정신을 안정시키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글에서는 청각명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집중력을 향상하기 위한 방법과 효과적인 실천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은 현대 사회에서 누구나 경험하는 흔한 일입니다. 하지만 방치되고 계속되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명상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청각명상은 새로운 형태의 명상 방법으로, 소리를 활용하여 정신을 안정시키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청각명상이란? 청각명상은 명상의 종류 중 하나로, 소리를 활용하여 명상을 하는 방법입니다. 즉, 소리에 집중하여 명상하는 것으로 파도소리, 새 소리, 바람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

인생을 바꿔 놓은 명상 - 생생한 경험담 [내부링크]

명상에 대한 생생하고 소중한 경험담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저는 약 3년 전 명상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 전까지는 항상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지치고 힘들어 하고 있었습니다. 명상이라는 것에 대해서 전혀 관심도 없었고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도 않았는데, 인터넷에서 명상의 효과에 대한 글을 우연히 읽게 되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명상을 하는 방법이나 기술에 대해서는 잘 몰랐습니다. 그냥 조용한 곳에서 눈을 감고 깊게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눈을 감고 숨만 쉬는게 어색하고 불편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몸과 마음이 점점 편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일주일에 2~3회 정도의 명상 시간을 가지고 있었는데, 조금씩 명상 시간을 늘려가면서 몸과 마음이 더욱 편안해지는..

시각 명상 - 집중이 힘들고 스트레스를 느낄 때 [내부링크]

시각 명상(Visual Meditation)은 명상의 한 종류로, 시각적인 자극을 이용하여 명상하는 방법입니다. 일상에서 보는 사물을 중심으로 몰입하여 명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각 명상의 효과 - 시각적인 자극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 뇌파를 안정시켜 뇌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집중력을 향상하고,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 감정을 안정시키고 자아를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시각 명상의 방법 시각 명상의 방법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화초나 나무, 바다, 하늘 등 아름다운 자연을 바라보며 숨을 조절하면서 명상하는 것이 시각 명상의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특정 색상이나 빛에 집중하여 명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

호흡명상 - 불안, 우울증, 수면장애 개선의 효과 [내부링크]

스트레스와 불안이 지속될 경우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명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명상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집중력을 높여주어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중에서도 호흡명상은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호흡명상의 기본 호흡명상은 호흡에 집중하면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명상입니다. 다음과 단계를 따라 해 보세요.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1. 편안한 자세 호흡명상을 하기 위해서는 편안한 자세가 필요합니다. 의자에 앉거나 누워도 괜찮으며, 자세를 취한 후에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눈을 감아줍니다. 2. 몸과 호흡에 집중 호흡명상을 하기 위해서는 호흡에 집중해야 합니다. 자연스러운 호흡을 따라가면서, 숨을 들이쉬는 것에 집중하고,..

건강에 대한 명언 - 건강에 대한 인사이트 [내부링크]

건강과 관련된 명언들을 모아봤습니다. 이 명언들로 건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사람은 수천 가지 바람이 있지만, 병든 사람은 오직 하나의 소원만 있다." - Indian Proverb 건강한 사람들은 하고 싶은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무엇이든 시도할 수 있으며 무엇이든 이룰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든 사람들은 단 하나의 바람만이 있습니다. 그것은 건강해지는 것입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입니다. "건강이란 최대의 선물이다." - Buddha 건강은 우리가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선물 중 하나입니다. 건강이 없다면 모든 것이 의미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음식과..

집중 명상 - 마음과 몸의 안정과 평화 [내부링크]

집중 명상은 마음을 집중시키는 명상 기법 중 하나로, 명상을 통해 마음과 몸의 안정과 평화를 찾는 방법입니다. 집중 명상은 다양한 형태로 실천할 수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형태는 숨을 내쉬고 들이는 호흡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마음을 차분하게 유지하고, 긴장을 풀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집중 명상을 할 때는, 다음의 절차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편안한 자세로 앉기 먼저, 편안한 자세로 앉아야 합니다. 양반 다리로 앉거나, 등받이 있는 의자 또는 등받이가 없어도 허리를 곧게 세우고 앉으면 됩니다. 이때, 등과 목을 곧게 펴고, 눈은 가볍게 감아 주면 됩니다. 호흡에 집중하기 이제 호흡에 집중해 봅시다. 목에서 소리가 나지 않게 자연스럽게 숨을 내쉬고 들이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숨을 내쉬..

내게 맞는 명상법 찾는 방법 [내부링크]

명상은 집중력 강화와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 글에서는 내게 맞는 명상방법을 찾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명상의 기본 명상은 마음의 편안함을 증진시키는 방법입니다. 명상을 실천하면 마음이 집중되고, 마음의 안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본이 필요합니다. 자세 편안한 자세로 앉아 명상을 시작해야 합니다. 곧게 편 허리와 편안한 자세가 중요합니다. 호흡 명상을 할 때는 깊게 숨을 들이고, 천천히 숨을 내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집중 명상을 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집중시켜야 합니다. 마음이 흩어지지 않도록 하고, 몸과 마음을 일치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명상 방법을 습관화하여 명상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

뉴로메카 - 잘 나가는 이유 - 경쟁력, 제품, 고객사 [내부링크]

요즘 뉴로메카라는 코스닥의 로봇개발 회사가 상한가입니다. 예상 주가나 숫자는 다른 분들이 많이 분석해 놓으셨으니 저는 이 회사의 경쟁력과 제품, 고객사가 어딘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왜냐고요? 그냥 잘 나가는 이유가 궁금해서요^^ 뉴로메카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로봇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2022년 11월 4일에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뉴로메카의 경쟁력 이 회사는 인공지능 로봇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로봇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인간의 손가락 움직임을 모방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는 "손 로봇" 이 유명합니다. 이 제품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

명상으로 집중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명상은 마음을 가다듬고 안정시켜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집중력과 창의성을 높이는 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명상을 하면 마음이 안정되고, 바깥세상에서 들어오는 다양한 자극에 흩어지는 마음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명상을 하면 뇌파의 주파수가 높아지고, 오른쪽 뇌가 활성화되어 창의력을 높여주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명상을 어떻게 해야 집중력과 창의성을 높일 수 있을까요?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명상 방법 명상을 시작하기 전에 마음을 비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상생활에서 받는 다양한 자극으로부터 마음을 멀리하고 안정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호흡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면서 마음을 집중시켜 보세요. 이러한 호흡 기법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몸과 ..

명상 방법 - 정말 쉽고 간단한 [내부링크]

명상을 시작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명상은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주고 우리의 정신과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수천 년 간 이어져온 간단하지만 강력한 도구입니다. 명상이라고 하면 뭔가 특별한 방법과 고도의 수련이 필요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시작한 후 자주 하다 보면 본인만의 익숙한 명상법을 찾게 되고, 어느 순간 명상을 통해 심신을 다스리는 경지에 이르게 됩니다. 시작이 반 이상입니다. 1. 장소 명상의 장소는 아무 곳이나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처음이라면 조용하고 방해받지 않은 곳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방이나 거실, 사무실의 조용한 곳, 공원 등 어디라도 좋습니다. 2. 자세 바닥에 앉아 허리를 펴고 편안하게 앉습니다. 손은 무릎 위에 가볍게 올려놓습니다. 바닥..

인후통 - 원인, 증상, 유형, 예방, 관리, 합병증까지 [내부링크]

목이 아프고 칼칼한 경험은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입니다. 이 글에서는 원인, 증상, 유형 및 합병증 등 인후통에 대해 알아야 할 거의 모든 주제를 다뤄 보겠습니다. - 글의 순서 - 1. 인후통의 이해 : 원인, 증상 및 유형 2.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 인후통을 피하는 요령 3: 인후통에 좋은 가정 요법 4. 인후염에 좋은 차 5. 피해야 할 음식 6. 의사를 만나야 할 때 7. 인후염 합병증 1. 인후통의 이해 : 원인, 증상 및 유형 인후통은 바이러스 또는 세균 감염, 알레르기, 자극제 및 위산 역류를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후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감기나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바이러스성 인후통은 대개 1~2주 이내에 저절로 사라집니다..

유통기한 지난 음식, 버려야 하나?? [내부링크]

깜빡 잊고 지나 버린 유통기한. 먹어도 될까요? 아니면 버려야 할까요? 유통기한이 하루 지난 음식은? 유통기한이 하루 남은 음식은? 정해진 기준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풀어 드릴게요. 유통기한이 뭔지 알아볼까요? 유통기한에는 "판매 기한", "최적 기한", "사용 기한"의 날짜를 포함합니다. 이 날짜를 통해 식품의 가장 신선한 시기를 알 수 있지만 그 시점이 지나면 먹으면 안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판매기한 (Sell-by date) 유통업체가 제품의 신선도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제품을 판매해야 하는 기한입니다. 이는 안전 날짜가 아니며 이 날짜 이후에 제품을 먹으면 안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소매업체가 재고를 관리하고 고객에게 바람직한 제품만 판매하도록 하기 위한 기한입니다. 최적기한 (Best-b..

세상 쉬운 피부 관리 -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는 마스크 팩 6가지 [내부링크]

마스크팩은 피부 관리에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구매하는 마스크팩들은 종종 화학성분이 들어가 있어 피부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마스크팩 7가지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1. 오트밀 마스크팩 재료 : 오트밀 2큰술, 우유 2큰술, 꿀 1큰술 오트밀은 피부의 산성성분을 중화시켜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오트밀과 우유의 콜라겐 성분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우유와 꿀은 보습 효과도 뛰어납니다. 이 마스크팩은 건조한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어주고, 피부 보호를 돕습니다. 오트밀 2큰술, 우유 2큰술, 꿀 1큰술을 섞어서 마스크팩을 만듭니다. 얼굴에 바르고 10분 후에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잔기침, 마른 기침 -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마른 기침은 매우 귀찮고 요즘 같은 시기엔 눈치도 많이 보입니다. 주로 건조한 환경이나 공기 중의 먼지 등 기관지를 자극하는 물질에 의해 생기는데요, 이 글에서는 건조한 기침의 원인과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조한 환경 건조한 환경은 건조한 기침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건조한 공기는 기관지를 자극하여 마른 기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의 히터나 난로는 공기를 더욱 건조하게 합니다. 공기 중의 자극물질 화학물질, 연기, 먼지 등이 그 예입니다. 이러한 자극물질이 기관지를 자극하여 마른 기침을 하게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은 가정용 공기 청정기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여 자극물질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기관지염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면 기관지의 부..

알콜 중독의 치료 방법 - 절주에 이르는 길 찾기 [내부링크]

알콜 중독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개인과 가족, 지인을 힘들게 하는 만성적이고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WTO에 따르면 음주로 인한 사망자는 연간 약 300만 명으로 전 세계 사망자의 5.3%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알콜 중독은 의료비는 물론이고,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일으켜 경제적 부담도 상당합니다. 때문에 알코올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은 개인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서도 필수적입니다. 알콜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해독 해독은 알코올 중독 치료의 초기 단계로 신체에서 알코올을 제거하고 금단 증상을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해독은 경미한 경우 통원 치료도 가능하나 심각한 경우에는 통제된 환경의 입원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알콜 중독의 증상 -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증상 [내부링크]

야! 너 알콜 중독이냐??? 친구들 사이에서 농담처럼 이야기할 때도 있지만 알콜 중독의 증상은 심각할 뿐만 아니라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알콜 중독의 증상은 사람마다 서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무엇이든지 그것이 심각한 증상임을 알아야 합니다. 알코올 중독의 신체적 증상은 경미한 것부터 심각한 것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두통, 어지러움, 메스꺼움, 구토 등입니다. 또한,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지거나 가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호흡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알코올 중독자는 발목이 부어오르거나, 손발이 저릴 수도 있습니다. 숙취 증상이 지속되고, 기억력이 저하되며, 수면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정도면 거의 종합병원 수준입니다. 알코올 중독은 물리적 증상뿐..

알코올 중독의 정의, 빠지는 과정, 빠지기 쉬운 위험 요인 [내부링크]

음주문화가 확산되면서 알코올 중독은 매우 일반적인 건강 문제가 되었습니다. 알코올 중독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며, 종종 금주가 아니면 치료가 어렵습니다. 이 글에서는 알코올 중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알코올 중독은 매일 많은 양의 술을 마시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그러나 알코올 중독은 술을 마시는 양이나 빈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술을 마시는 습관 자체가 문제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알코올 중독자는 일상적인 삶에서 술을 떨어뜨리지 못하며, 술이 없으면 불안하거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 중독자는 술을 마실 때 자신의 통제력을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코올 중독의 발생 과정은 다양합니다만 일반적인 중독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알코올 중독자는 처음..

알콜 중독인지 스스로 진단해 봅시다. [내부링크]

알코올 중독은 건강을 해치고 사회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약물 중독입니다. 알코올 중독이 의심된다면 의사와의 상담이 가장 정확하겠지만 그전에 내가 중독 위험성이 어느 정도인지, 중독 상태에 있는지 자가진단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알코올 중독의 정확한 진단을 위함이 아니라, 중독의 가능성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고 조기에 대처하기 위한 참고용입니다. 우선, 자신이 일주일 동안 얼마나 음주했는지를 기록합니다. 음주량은 한 번에 얼마나 마셨는지와, 하루에 몇 번이나 음주했는지입니다. 음주를 하는 이유, 어떤 상황에서 술을 마시는지, 그리고 음주를 통해 얻는 것이 무엇인지 기록해 보세요. 그리고, 음주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 특별한 목적이 있다면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자신의 음..

치매의 조기 발견과 예방법 [내부링크]

치매는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조기 발견과 예방이 중요하지만 초기에는 대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발견이 어렵습니다.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함께 자가 진단법으로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 증상의 진행을 늦출 수있습니다. 치매의 자가 진단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치매는 뇌 기능의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신경질환이며, 주로 인지기능 저하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매의 원인은 대개 뇌 조직 손상, 뇌 혈관 장애, 뇌졸중 등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원인에 따라 치매의 유형도 달라집니다. 1. 기억력 감퇴 최근에 일어난 사건을 기억하기 어려워하며, 과거에 있었던 일들에 대해서도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2. 언어 및 사고 기능 저하 말을 잘 못하며, 상황을 파악하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노안 예방 – 노화를 막고 건강한 눈을 유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눈은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로 나이를 먹어도 건강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노안은 눈이 노화되면서 수정체가 딱딱해지면서 탄력을 잃어 초점을 잘 잡지 못해 시력이 떨어지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40세 이후부터 시작되어 노화와 함께 증가하는데, 최근에는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젊은 세대들에서도 노안이 발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글에서는 노안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오메가-3 지방산 노안 예방을 위한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는 오메가-3 지방산으로 노화로 인한 망막 손상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물고기, 아몬드, 땅콩, 아보카도 등 다양한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A 비타민 A는 망막을 형성하..

건강한 눈을 위한 운동. 눈 관리 팁 [내부링크]

눈은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눈에 이상이 생기기 전까지 눈 건강에 대해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요즘엔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의 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하면서 소중한 눈이 가혹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일상적인 눈 건강 관리와 함께 눈 운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의 자세를 오래 유지하다 보면 눈의 근육이 긴장되고, 눈의 조절 능력이 약화됩니다. 때문에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눈 운동은 노년에 발생할 수 있는 백내장 등의 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눈 마사지 눈 마사지는 매우 쉽고 간단한 운동 방법 중 하나로, 눈 주변의 근육들을 부드럽게 이완시켜 시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마사지를 하기 전에..

다이어트 중에 먹을 수 있는, 살 안찌고 맛있는 간식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간식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이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간식을 완전히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올바른 간식을 선택한다면, 다이어트 중이어도 살을 찌지 않으면서 맛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살 안 찌는 간식을 추천하고, 그 중에서도 특히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게 적합한 간식을 소개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간식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은 스트레스 입니다. 때문에 간식을 먹지 않으면 오히려 더욱 많은 양의 식사를 하게 되고, 결국 다이어트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 안 찌는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적절한 양의 단백질과 섬유질, 그리고 적은 양의 지방과 당분을 함유한 간식을 선택하면,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건강하게 간식을..

입술이 마르는 이유, 입술을 건강하고 예쁘게 유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입술을 언제나 윤기 나고 촉촉하게 유지하고 싶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입술은 매우 민감하고 부드러운 피부이기 때문에 자외선, 습도, 날씨 등에 매우 민감합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입술이 마르게 되면 불편하고 아프기도 합니다. 또한 갈라지고 부르튼 입술은 감영, 출혈, 염증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입술이 마르는 이유와 예방법, 그리고 입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건조한 날씨 건조한 날씨는 입술 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공기가 건조하면 입술에 있는 수분이 증발하게 되어 입술이 건조해지고 갈라지게 됩니다. 2. 자외선 자외선은 입술을 건조하게 만들고 미세한 상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습도가 낮은 곳에서 생활 생활하는 환경이 습도가 낮은 경..

숙취 해소에 효과적인 방법 - 해 볼만 합니다. [내부링크]

술을 마신 후 아침, 전날의 즐거웠던 기억 보다 두통, 메스꺼움, 심지어는 구토로 하루의 시작이 괴롭습니다. 항상 적당히 마실걸 후회하면서 막상 술자리에 앉으면 항상 그렇듯이 지난 숙취는 잊어버리게 됩니다. 술을 안 마실 수는 없고... 숙취 해소에 좋은 방법과 숙취를 줄이는 몇 가지의 좋은 습관을 알려 드릴게요. 1. 물 술을 마신 후에는 몸이 탈수되기 때문에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아침식사 아침식사를 거르면 오히려 숙취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로는 죽이나, 스크램블 에그, 토스트, 바나나 등의 가벼운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3. 김치찌개 김치찌개는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김치에는 숙취..

생리통 심할 때 - 증상, 원인, 예방법과 치료법 [내부링크]

생리통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경험하는 일상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생리통이 매우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생리통의 증상, 원인, 예방법 및 치료법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생리통은 대개 생리 시작 직후나 1~2일 내에 발생하며, 복통, 가슴통증, 허리통증, 두통, 소화불량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통이 심한 경우에는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구토, 어지러움, 혼수상태 등의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생리통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자궁 수축입니다. 자궁 수축은 자궁벽의 이완과 수축을 말하는데 이 과정에서 일부 여성들은 생리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 자궁 폐쇄증, 자궁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증명된 10가지 방법 - 스트레스여 안녕! [내부링크]

스트레스는 삶의 정상적인 부분이지만 지나치게 심할 경우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참 다행스럽게도 스트레스를 관리하여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과적인 전략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심한 스트레스와 영원히 작별 하는데 도움이 되는 10가지의 증명된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파편화된 지식들을 이번 글을 통해 정리하고 실천에 한 발짝 더 다가가면 좋겠습니다. 1. 심호흡 코를 통해 천천히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천천히 숨을 내쉽니다. 심호흡은 신체의 긴장을 풀어 줘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 줍니다. 숨을 들이 마실 때에는 어깨나 가슴을 올리지 말고 아랫배를 밀어 불룩하게 하고 반대로 내쉴 때에는 배를 집어 넣어 공기를 내뿜는 복식 호흡이 좋습니다...

나이 먹어도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8가지 방법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은 근육량 감소, 골밀도 감소,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다양한 건강 문제로 이어져 실제보다 늙었다고 느낄 수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그렇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우아하게 나이를 먹고 몸과 마음을 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한 습관과 생활 방식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나이가 들어도 늙지 않는 8가지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는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근육, 뼈 및 관절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또한 운동을 하면 엔도르핀이 분비되어 기분이 좋아지고 활력이 넘칩니다. 빠르게 걷기, 수영, 자전거 ..

창의력 있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모든 부모는 우리 아이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개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자녀의 창의력을 개발하기 위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창의력은 독창적이고 가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나 사고 방식을 제시하는 능력입니다. 창의력에는 예술적 창의력, 과학적 창의력, 문제 해결적 창의력 등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창의력은 비판적 사고 능력과 적응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창의력은 자라는 어린이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창의력을 키우는 한 가지 방법은 놀이를 통해서입니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배우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세계를 탐험하고 상상력을 발전시키게 됩니다. 창의성을 촉진하는 놀이의 유형을 살펴보면 개방형 장난감 블록, 레고, 미술 용품과 같은 개방형 장난감은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훌륭한 도..

육아에 관심 없는 남편, 엄마하기 나름 [내부링크]

모든 아이는 영재성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아빠가 육아에 관심을 가져서 영재가 되지 않는 아이는 아마 거의 없을 거예요 궁금이 : 안녕하세요. 대표님~ 오늘 주제는요 아빠가, "육아는 엄마 하는 거야" 라고 하면서 관심이 없어요 그래서 혼자 하려니 너무 힘들어요 아빠가 도와주면 좋을 것 같은데 어떻게 하죠? 답변이 : 엄마들 너무 힘들어요 그러니까요, 여기에 대해서도 분명 해결책이 있으시죠? 네~ 말씀해 주세요 아빠가 육아의 현장에 들어오면 어마어마한 일이 일어나요 아빠가 육아에 관심을 가져서 영재가 되지 않는 아아는 아마 거의 없을 거예요 아~ 그래요?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다 영재성을 타고나요 아버지가 교육의 현장에 투입이 되면 아주 그냥 자동으로 가게 되는 거죠 이걸 만약에 아빠들이 제대로 이해한다면 ..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10가지 방법 - 신체의 방어력 강화 [내부링크]

요즘처럼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할 때가 있을까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10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볼게요. 1. 균형 잡힌 영양가 있는 식사 강력한 면역 체계를 포함한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으로 식사하면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를 몸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귤류, 브로콜리, 피망 등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은 면역기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건강한 면역 체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은 감염 및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인 사이토카인을 만듭니다. 만성 수면 부족은 면역 체계를 손상시켜 ..

에너지 드링크의 빛과 어두움 - 제대로 알고 마시지 않는게... [내부링크]

에너지 드링크는 높은 수준의 카페인, 타우린과 같은 각성 성분을 통해 에너지와 정신력을 빠르게 향상하도록 고안된 대중적인 음료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에너지 드링크와 관련된 건강상의 위험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 참고로 스포츠 드링크는 신체 활동 중에 손실된 체액과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해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음료로 에너지 드링크와는 지향점이 다릅니다. 에너지 드링크의 위험 에너지 드링크는 건강에 여러 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마시기에 앞서 이러한 위험에 대해 정확히 아는 게 중요합니다. 1) 카페인 중독 및 금단 현상 - 정기적으로 많은 양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당뇨병이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미치는 영향. 관리방법과 예방법 [내부링크]

당뇨병은 우리 몸이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못하거나, 생산된 인슐린에 대한 저항 때문에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만성 질환입니다. 당뇨병에 걸렸어도 적절한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지만, 당뇨병은 방치하면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킵니다. 당뇨병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관리 및 예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당뇨병이 신체적 건강에 미치는 영향 심혈관 질환 높은 혈당은 혈관을 손상시켜 심장 질환, 뇌졸중 및 기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신경 손상 혈액의 높은 포도당 농도는 점차적으로 신경을 손상시켜 손과 발의 무감각, 저림 또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눈 손상 당뇨병은 눈의 혈관을 손상시켜 시력이 떨어지거나 심하면 실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신장 질환 높은..

내 몸이 원하는 비타민 - 잘 알고 잘 먹기 [내부링크]

비타민은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영양소로, 면역 체계에서 뇌 기능에 이르기까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종류가 많고 부족할 때의 증상도 다양해 내 몸이 지금 필요로 하는 비타민을 바로 파악하고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1. 비타민의 효능. 2. 각각의 결핍에 수반되는 증상과 건강상의 위험. 3. 음식을 통해 부족한 비타민을 보 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건강 상태를 체크해 보시고 몸이 필요로 하는 비타민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세요~ 비타민 A 1) 효능 건강한 시력, 면역 기능 및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2) 결핍 증상 - 야맹증 - 안구건조증 - 피부가 거칠어지고 감염에 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 vs. 나쁜 음식 10 [내부링크]

혈액이 원활하게 몸속 구석구석을 흐르는 것은 건강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혈액 순환에 좋은 10가지 음식과 나쁜 음식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시금치 등 잎채소 시금치에는 혈관을 넓히고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산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뽀빠이가 시금치를 먹고 강해지는 설정이 이유가 있었네요. 2. 베리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와 같은 베리류에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혈류를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관 건강에 좋은 비타민 C도 풍부합니다. 3. 마늘 마늘에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를 개선해 주는 알리신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알리신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 주는 항염 작용도 합니다. 마늘을 익히면 알리신의 수치가 낮아지기 ..

명언 명상 -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된다. 석가모니 [내부링크]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된다 명언 명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자, 이제 눈을 감고 숨을 깊게 들이쉬고 천천히 내쉬세요.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고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고 숨을 쉬면서 몸의 긴장을 풀어 보세요. 이제 생각에 주의를 기울여 보세요. 지금 내 마음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가만히 지켜보세요. 어떤 것도 판단하거나 바꾸려고 하지 말고, 구름이 하늘을 지나가는 것처럼 생각을 바라보세요. 긍정적인 생각인가요? 과거 또는 미래의 일인가요? 생각에는 힘이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으로 현실과 경험이 만들어 집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삶의 좋은 것에 집중하면, 긍정적이고 좋은 것을 경험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반대로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나쁜 것에 집중하면, 부정과 고난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커집..

집에서 아이와 재미있게 노는 방법 - 마당 쓸고 돈 줍고 [내부링크]

아이들이 집에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도 한계가 있고 그렇다고 휴대폰으로 게임하라 내버려 둘 수도 없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마당 쓸고 돈 줍고, 도랑치고 가재 잡고, 꿩 먹고 알 먹고, 일타쌍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궁금이 : 대표님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제가 질문이 있어요. 답변이 : 어떤 질문일까요? 집에서 아이랑 놀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잘 놀 수 있는지 그걸 알려주세요. 집에서 뭐 하고 놀면 좋을까요 장난감 가지고 노는 것도 한계가 있고 집안일은 계속 쌓여요, 그죠~ 청소도 해야 되고 빨래도 해야 되고, 설거지도 해야 되고, 아이랑 놀 시간이 또 없어요. 아이랑 놀고 나면 집안일이 쌓이고 집안일을 하다 보면 아이랑 놀 수가 없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어떻게 해야 돼요?..

하지 말라면 더 하는 아이 - 이렇게 하면 하라고 해도 안합니다. [내부링크]

갑 휴지를 뽑는 건 참 재미있습니다. 어른들은 잘하지 않지만 아이들은 휴지가 다 떨어질 때까지 뽑아댑니다. 하지 말라면 더 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오늘도 4자녀를 영재로 키워낸 맘코치 임주리 대표와의 대담을 정리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궁금이 : 대표님 오늘도 좋은 날입니다 답변이 : 네 좋은 하루입니다~~ 오늘은 궁금한 건요 아이들이 그 소위 말하는 갑 티슈라고 있잖아요 그것만 보면 그렇게 뽑아 대요 비싼데 막 뽑아요 어떡하죠 하지 말라고 해도 계속하고 방법이 분명히 있으시죠 그럼요 오늘도 해결책을 말씀해 주세요 근데 아이들은 왜 뽑을까요 재미있으니까 네 사실 저도 재미있어서 뽑고 싶어요 못해보셨죠? 제가 어렸을 때는 갑 휴지가 없었어요ㅜㅜ 오늘 집에 가셔서 한 통 마음껏 뽑으실 수 있는 ..

공짜로 아이와 행복하게 놀 수 있는 곳. 교육은 덤.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시간제한 없이 입장료도 없이 마음껏 놀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교육 효과도 있는 곳. 어디일까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궁금이 : 아이가 밖에 나가서 놀자고 막 보채는데 미세먼지도 많고, 날씨도 바람 불고 춥고, 도저히 밖에 나갈 환경이 안 돼요 놀 환경이... 이럴 때 아이랑 재밌게 놀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답변이 : 있어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아이들이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다고 하는 건 아프다는 이야기예요 아니면 잠들었거나 요즘 아파트 층간소음도 문제고 미세먼지도 우리가 함부로 밖에 나갈 수 없게 공포를 주기도 하는데 그래도 아이는 뛰어놀아야 되고 뛰어놀아야 또 아이가 성장을 하니까 아이들을 데리고 뭔가 하고 싶은데 뭘 해야 될까 그럴 때 정말 돈 안 들이고 행복하게 놀 수 ..

육아팁 ㅣ 질문이 너무 많은 아이, 기뻐하세요. 영재로 키울 기회입니다. [내부링크]

끝나지 않는 아이의 질문. 어느 날 갑자기 시작된 아이의 질문폭탄. 깐죽거리기까지... 엄마를 놀리는 걸까요? 육아의 시작은 아이에 대한 이해... 이유를 알아보고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알려드릴게요. 그럼 시작합니다~~ 궁금이 : 제가 어렸을 때 이런 얘기 많이 들었거든요 답변이 : 어떤 얘길 들으셨어요? 넌, 왜 이렇게 궁금한 게 많니? 그래서, 혼도 좀 나긴 했어요 질문이 많은 건 좋은 거잖아요 그런데, 너무 지나친 아이들이 있어요 그래서 왜요? 왜요? 깐죽 거리면서 꿀밤 많이 맞으셨겠어요 많이 맞았어요. 머리가 짱구가 됐는데요 이럴 때 혼내는 건 답이 아니에요, 그렇죠? 그렇죠 아이가 계속 왜요? 왜요?라고 심지어는 깐족거리면서 물어봐요 이럴 땐 또 어떻게 해야 돼요? 아이들은 부모를 놀리거나 약..

거짓말 하는 우리 아이 - 걱정하지 마세요. 기회 입니다. [내부링크]

착하기만 하던 우리 아이가 어느날 갑자기 눈에 보이는 뻔한 거짓말을 합니다. 우리 아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요.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요. 야단치는게 다는 아닌 것 같은데... 걱정하지 마세요. 언제나 그렇듯 육아의 기본은 아이에 대한 이해입니다. 오늘도 임주리 대표의 이야기를 정리했습니다. 생생한 음성으로도 준비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궁금이 :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쁜 대표님 뵈니까 저도 마음이 좋아지네요 답변이 : 네 오늘도 멋진 대표님과 함께 해서 든든합니다 엎드려 절 받는 기분도 좋네요^^ 오늘 또 궁금한 내용은요 우리 애가 거짓말을 하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되죠 아이가 거짓말을 해요 그럴 때 엄마들 대부분 어떤 생각을 하실까요 큰일 났다 싶기도 하고 불안하기..

유치원 다니는 아이가 갑자기 이불에 지도를... 어떡하지 [내부링크]

일찍 대소변을 가려 대견해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밤에 오줌을 쌉니다. 어디가 아픈 건가? 스트레스가 많은가? 야단쳐야 하나? 어떻게 해야 하지? 고민이 많습니다. 육아의 시작은 아이에 대한 이해에서 시작됩니다. 오늘도 임주리 대표와의 대담에서 그 답을 찾아보시지요~ 궁금이 :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심각한 얘기가 될 것 같아요 아이가 유치원에 다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이불에 오줌을 싸요 우리 옛날에는 뭐 오줌 싼다고 야단도 많이 맞고 키 들고 소금 받으러 다니고, 답변이 : 대표님, 소금 얻으러 몇 번 다녀 보셨어요 저희 집은 저 때문에 소금을 안 샀어요^^ 저는 소금 얻으려는 안 다녀 보고 많이 혼난 기억은 있어요 아이들이 어린이집 다닐 때는 대소변을 잘 가리다가 갑자기 유치원 다니면서 밤에 오..

아이와 깊은 애착을 형성하는 방법 - 하루에 10분이면 충분합니다. [내부링크]

요즘 워킹맘들 많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보낼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죠. 없는 시간을 쪼개 아이와 깊은 애착을 만들고 싶어 하시는 워킹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4명의 자녀 모두를 영재로 길러낸 임주리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 보실까요? 너무 쉽고요, 하루 10분이면 됩니다. 궁금이 : 오늘 궁금한 거는요 요새 일하는 엄마들이 되게 많아요 그러다 보니 아이들과 있을 시간이 굉장히 부족해요. 물리적으로... 그래서 고민들이 많으세요. 어떡하면 내 아이와 애착, 깊은 교감, 이런 걸 할 수 없을까 시간은 별로 없는데 말이죠... 오늘 그걸 좀 알려주세요 답변이 : 네 정말 고민이실 거예요 아이와 내가 한 공간에 있지 않지만 깊이 연결되어 있는 경험, 그래서 함께 있는 시간이 짧아도 아이가 "내가 엄마의 사랑..

간헐적 단식 - 3개월 간의 찐 기록. 계속해? 말아?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 3개월 동안 해 보았습니다. 중간 보고서 간헐적 단식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제이슨 펑의 "비만코드" 라는 책을 읽고 나서다. 제이슨 펑은 그동안의 다이어트가 왜 실패할 수밖에 없었는지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득력 있게 주장한다. 다이어트에 실패 경험이 있다면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몇 번의 다이어트와 요요를 경험하고 다이어트에 손을 완전히 놓고 있었는데, 제이슨 펑의 주장에 완전히 공감되어 2022년 11월 말부터 간헐적 단식을 시작했다. 간헐적 다이어트의 장점은 1. 평생 할 수 있음. 2. 습관이 되면 아주 편해짐. 3. 요요가 거의 없음. 4. 먹고 싶은 것 실컷 먹을 수 있음. 단, 정제 탄수화물만 빼고 5. 너무나 소중한 11시 첫끼 좋은 음식을 찾게 됨. 6. 매일 운동..

질투가 심한 아이. 스트레스 없는 초간단 육아법 [내부링크]

우리 아이는 온화하고 마음씨도 넓은 대인배로 키우고 싶은데 질투가 심해 다투고 투정부릴때면 참 난감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4자녀를 영재로 키워낸 유능한 맘코치인 임주리 대표와의 대담을 정리했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 거예요. 궁금이 : 아이가 질투가 심해요 엄마는 오빠만 좋아해 엄마는 동생만 좋아해 나랑은 안 놀아줘 이렇게 막 투정을 부리고 그것 때문에 아이가 되게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어요 답변이 : 그쵸 부모 입장에서는 정말 골고루 사랑을 나누어준다고 하지만 아이 입장에서는 늘 부족할 테고 또 똑같은 걸 줄 수가 없거든요 나이에 따라서 그 아이의 또 성격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공평하다라고 하는 건, 똑같이 주는 걸 공평하다고 말할 수는 없거든요 그렇죠 그래서 이제 저희 큰 아..

주말에 잠만 자는 얄미운 남편 - 발로차 발로차~ [내부링크]

주말에 잠만 자는 남편. 어찌해야 할까요. 오늘도 맘코치이신 임주리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 보겠습니다. 궁금이 : 안녕하세요 대표님 답변이 : 안녕하세요 임주리 입니다. 또 만났어요 여전히 멋지시네요. 대표님~ 이런 멘트 너무 좋아합니다. ^^;; 감사하고요 ㅎㅎㅎ 그동안 우리가 아이 얘기들만 했었는데 오늘은 좀 특별하게 남편 얘기를 한번 해보고 싶어요 남편이 주말에 잠만자요 아 정말 너무 얄미워요 얄미워요 나도 남편인데 왜 내가 얄밉다고 하지 제가 주부로 감정이입이 돼가지고..ㅎㅎ 어떻게 해야 돼요, 대표님 내편인 줄 알았더니 결혼해 보니까 남의 편이더라고요 정말 정말 제가 처음에 결혼을 했는데 연애할 때는 주말마다 밖에서 만났는데 결혼을 했는데 세상에 전 새벽에 다섯 시에 일어나는데 남편이 자요 10..

아이와 신뢰를 쌓는 방법-조금 어려울수도, 시간이 필요해요. [내부링크]

아이가 엄마 말을 잘 안 믿어요 그래서 떼를 쓸 때가 많아요 어쩌다 이렇게 됐지? 내 말을 믿고 잘 듣는 아이로 잘 키우는 방법은 없을까?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4명의 아이를 영재로 키워낸 유능한 맘코치 임주리 대표와의 대담을 정리했습니다. 분명 도움 되실 거예요. 그럼 시작합니다!! 궁금이 : 오늘은요 아이가 엄마 말을 잘 안 믿어요. 엄마 말을 곧이곧대로 안 듣고 자꾸 의심을 하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아이와 신뢰를 쌓을 수 있을까요 답변이 : 그렇죠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신뢰잖아요. 어느 날 어느 집은 보면 엄마가 얘기를 하면 "아 그래" 하고 아이가 잘 듣는데 우리 아이는 내가 아무리 설명을 하고 또 설명을 해도 계속 떼를 써요 왜 그럴까 아마 그 기본적인 신뢰를 쌓아오는 과정이 좀 달랐을 것 같..

이상한 옷을 예쁘다고 고집하는 아이, 바꿔주고 싶어요 [내부링크]

우리 아이, 예쁘게 입히고 싶은데 어느 날 갑자기 어울리지도 않고 이상한 스타일을 고집할 때가 있습니다. 자기는 너무 좋다는데 안 예쁘다고 벗기기도 그렇고 밖에 데리고 나가자니 이상한 엄마라고 수군대는 것 같아요. 이럴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오늘도 맘코치이신 임주리 대표와의 이야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궁금이 : 안녕하세요 대표님 오늘도 예쁘게 하고 나오셨네요. 그런데 아이들이 엄마가 예쁘니까 우리 딸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엄마처럼 아니면 아주 예쁘게 더군다나 핑크로 도배를 하고 어느 한 곳에 너무 예쁘게 하려고 집착을 해요. 답변이 : 어떡하면 좋아 어떡하면 좋아는 제가 여쭤보는 거고요 대표님 이제 어떡하면 좋을지 말씀해 주세요. 정말 엄마들 입장에서는 아이를 예쁘게 꾸며서 아름답게 키우고 싶거든요..

엄마와 결혼하겠다는 아이, 괜찮은건가요? 걱정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엄마, 또는 아빠와 결혼하겠다는 우리 집 아이. 뭐라고 해야 될까. 조목조목 따져줘야 하나. 알아는 들으려나. 이러다 애가 이상해지는 거 아닌가 순간 별별 생각이 다 듭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맘코치이신 임주리 대표와의 대담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다 읽고 나면 마음이 편해지실 겁니다. 궁금이 : 아이가요, 엄마랑 결혼하고 싶대요 어떻게 할까요... 답변이 :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결혼을 시킬 수도 없고 그래서 이럴 때 엄마들이 되게 고민하시거든요 엄마는 이미 아빠랑 결혼해서 너랑 결혼 못한다라고 팩트를 말해야 되는지 어머나 그렇구나 우리 정말 행복하게 잘 살아보자 감정을 받아줘야 되는지 아들한테도 인기가 있어라고 좋아해야 하는지 제가 아들 셋을 키우고 있고 딸이 하나거든요 ..

양보하지 않는 아이, 욕심쟁이가 아니예요. 싸움에서 돌파구로! [내부링크]

아이를 참 잘 키웠다는 얘기를 듣고 싶은데 양보도 잘 하지 않고 욕심 가득한 모습을 보일때면 안타깝기도 하고 뭘 어떻게 해야할까 난감하기도 합니다. 육아는 언제나 그렇듯 아이의 행동을 이해하고 인내하고 기다려 주면 돌파구가 보입니다. 양보를 잘 하지 않는 아이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맘코치이신 임주리 대표와의 대담 내용을 정리한 것 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습니다. 질문이 : 장난감을 동생이나 다른 친구에게 양보하지 않으려는 아이가 있어요 답변이 : 아이들은 대부분 양보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요 양보하는 게 몇 살쯤 되면 가능할 것 같으세요? 저는 지금 40대 인데도 양보가 쉽지... ㅎㅎㅎㅎㅎ 아이들이 관계라는 맥락 안에서 양보에..

동생을 미워하는 형 - 전쟁을 멈추고 사랑과 유대감을 키워주는 방법 [내부링크]

요새는 1 가구 1자녀가 많아서 별로 궁금해하지 않으실 수도 있는데요, 아이에게 어떤 고쳐주고 싶은 행동들이 있을 때 기본적인 방법론으로도 의미가 있을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요새는 1 가구 1자녀가 많아서 별로 궁금해하지 않으실 수도 있는데요, 아이에게 어떤 고쳐주고 싶은 행동들이 있을 때 기본적인 방법론으로도 의미가 있을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꼭 동생이 아니더라도 누군가를 싫어하고 미워하는 마음을 바로잡아 주기에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대화 식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궁금이 : 새로 태어난 동생을 미워하는 형, 누나, 언니, 오빠들 때문에 고민하시는 부모님들이 계신 것 같아요 답변이 : 네 그럴 때 정말 부모님들 고민 많으시죠 어떻게 해야 되나요 일단 제가 질문을 한번 드려볼게요 어느 날..

나쁜 콜레스테롤 vs. 좋은 콜레스테롤 [내부링크]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의 구성요소이며 호르몬 생산에도 관여하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지방의 일종입니다. 또한, 지용성 비타민의 소화 및 흡수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런데, 건강에 매우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두 가지 유형의 콜레스테롤이 있는데요, 바로 나쁜 콜레스테롤과 좋은 콜레스테롤입니다. 이 글에서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좋은 콜레스테롤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신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리고 각각의 건강한 수준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란 뭘까요? 저밀도 지단백(LDL) 콜레스테롤이라고도 알려진 나쁜 콜레스테롤은 동맥벽에 쌓일 수 있는 콜레스테롤의 일종으로 동맥경화증, 심장 질환의 발병 가능성을 높입니다 혈액에 LDL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으면 동맥에 플라크가 형..

낯가림 심한 아이에게 스트레스 안주고 사회성 길러주는 방법 [내부링크]

사랑하는 우리 아이가 낯가림이 심하면 참 속상합니다. 잘 어울려 잘 노는 아이들을 보면 우리 아이가 사회성이 부족한 게 아닌가 라는 걱정도 됩니다. 낯가림 없이 사람들과 잘 지내는 아이로 키우고 싶어 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대담식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궁금이 : 우리 애가 다른 사람과 많이 친해졌으면 좋겠는데 낯가림이 너무 심해요 엄마만 쳐다보려고 하고 딴 사람들 쳐다보고 말도 안 하고 모르는 사람이 다가오면 막 울어요 어떻게 해야 돼요 답변이 : 네, 이 낯가림이 먼저 뭔지를 우리가 정확하게 알아야 될 것 같아요 아이가 이제 낯을 가리기 시작하는 건 우리 엄마 인지 아닌지 나를 돌봐주는 사람인지 그렇지 않은지 내가 안전한지 안전하지 않은지에 대한 인지능력이 생겼다라고 보시면 돼요 애가 똑똑해진 거네요 ..

기면증 - 증상, 원인, 예방, 치료방법에 대하여 [내부링크]

기면증은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불면증과는 달리 수면-각성 주기를 조절하는 뇌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장애입니다. 다음의 증상이 있다면 기면증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낮에 심하게 졸림 밤에 충분히 잠을 잤는데도 낮에 잠이 쏟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무 중이나 수업 중 또는 운전하는 중, 깨어 있는데 어려움을 느낍니다. 수면 중 발작 수면 시간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갑작스럽고 통제할 수 없는 수면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몇 초에서 몇 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탈력발작(脫力發作) 용어가 조금 어려운데요, 한자를 직역하면 힘이 빠지는, 그러니까 돌연 발작성으로 갑작스럽고 짧은 시간에 근력이 상실된 상태를 말합니다. 흥분, 웃음, 놀람 또는 분노와 같은 강한 감정에 의해 유발될 수 ..

마인드셋, 성공의 경영학에 소개된 4명에게 배우는 마음가짐 [내부링크]

『마인드셋』은 "성공의 경영학"이라고 번역된 캐럴 드웩 박사의 유명한 책으로 "마음가짐"이 우리의 성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한 베스트셀러입니다. 스탠퍼드 대학의 심리학자이자 교수인 캐럴 드웩 박사는 고정형과 성장형 마음가짐이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고정형 마음가짐은 자신의 능력과 재능이 미리 결정되어 있으며 변경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에 도전을 피하고 장애물에 직면했을 때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고요, 반대로 성장형 마음가짐은 자신의 능력과 재능이 노력과 연습을 통해 개발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도전을 받아들이고 실패를 성장과 배움의 기회로 본다고 합니다. 우리가 참고할 4명의 이야기를 해 드리기 전에 말씀 드리고 싶은 이 책의 핵심!!! 마음가짐은 의도적인 노력과 연습을 통해 바꿀 수 있..

스트레스 없이 우리 아이 편식 고치는 꿀팁 [내부링크]

사랑하는 아이가 골고루 잘 먹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하는 마음은 모든 부모님들의 한결같은 마음입니다. 하지만 세상 모든 일이 그렇듯이 이것도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 말을 물가에 끌고 갈 순 있어도 물을 마시게 할 수는 없다란 말처럼 어르고 윽박질러도 쉽지 않고 식사 시간은 즐겁기 보다 고집과 호통이 부딪히는 전쟁터가 되기 일쑤입니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우리 아이의 건강! 편식을 고치기 위한 꿀팁을 대담 식으로 엮어 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이 : 예전 영화에 그런 대사가 있었어요 난 한놈만 패!! 그런데 우리 아이가 한 놈.. 한 음식만 먹어요 딴 거 몸에 좋은 거 먹으라고 해도 안 먹어요 편식이 너무 심해요 답변이 : 걱정되시죠 걱정 많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백해무익한 트랜스 지방, 안 먹는 법 [내부링크]

트랜스 지방은 백해 무익합니다. 우리 몸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1도 없습니다. 해롭기로는 담배와 자웅을 겨룰 정도입니다. 1.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 증가 트랜스 지방은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나쁜 건 많아지게 하고 좋은 건 적어지게 하고. 기가 막히죠.. 이런 불균형 때문에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염증 유발 트랜스 지방은 심장 질환, 당뇨병과 비만 및 일부 유형의 암을 포함한 다양한 만성 질환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인슐린 저항성 인슐린의 기능을 막아 혈액 내 포도당 수치가 높아지는 제2형 당뇨병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비만, 고혈압, 비정상 콜레스테롤 수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

고혈압을 낮추는 7가지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은 생각보다 훨씬 위험합니다. 고혈압은 심장병, 뇌졸중, 신부전증, 시력상실, 성기능장애, 혈관파열로 인한 내부출혈, 인지장애, 임신 중 합병증 등 중대한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만약 수축기 혈압이 140 이상, 확장기 혈압이 90 이상이라면 즉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그와 더불어 혈압을 정상 수준으로 떨어 뜨리기 위한 노력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당장은 약을 통해 혈압을 낮춰 합병증 위협을 줄여야 하나 장기적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어 정상 혈압으로 돌아오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처음 고혈압 진단을 받았을 때 적잖이 놀랐지만 오히려 고혈압 때문에 더욱 건강에 신경 쓰게 되었으니 고마워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높아진 혈압을 떨어 뜨리기 위한 7가지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1. 건강한 식단 혈압을 낮..

전립선 비대와 전립선 암의 유사점, 차이점, 예방법 [내부링크]

남성의 전립선은 태어날 때는 작지만 호르몬 변화로 인해 사춘기가 되면 급속도로 커지기 시작해 일생동안 계속 자랍니다. 50세 이상 한국 남성의 약 50%는 전립선비대증을 갖고 있는데요, 증상이 비슷한 전립선비대증과 전립선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전립선비대와 암의 발병원인, 증상의 유사점과 차이점, 예방법에 대해 알게 되실 겁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이 정상보다 커지면서 요도에 압력을 가하는 것으로 우리나라 50세 이상 남성의 50%, 80세 이상 남성의 거의 80%에 나타날 정도로 흔한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나이에 따른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다고 보고 있으며 가족력, 흡연, 음주 등의 생활습관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자체로 치명적이진 않으나 삶..

탄수화물에 대한 7가지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탄수화물은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필수 영양소지만 다양한 오해로 인해 잘못된 식단을 선택하고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탄수화물에 대한 7가지 오해와 진실을 알아보겠습니다. 1. 탄수화물이 당뇨병을 유발한다? 탄수화물 때문에 당뇨병에 걸린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당뇨병 환자가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 탄수화물 섭취량을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탄수화물을 섭취한다고 해서 당뇨병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당뇨병은 유전적 요인, 생활습관,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 복잡한 질환입니다. 단순 탄수화물과 당분이 많은 식단이 혈당 급상승을 유발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건강한 복합 탄수화물은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하지..

진정시키는 침묵의 소리, 백색소음 파헤치기 [내부링크]

청소기가 시끄럽게 돌아가는데 울던 아기가 쌔근쌔근 자는 경험 해 보신 적 있으세요? 바로 백색소음의 마법인데요.. 백색소음이란? 백색 소음은 모든 가청 주파수를 같은 음량으로 결합하여 생성되는 소리의 한 유형입니다. 모든 가시광선을 합치면 흰색이 되는 것에서 유래된 이름입니다. 백색 소음은 라디오 잡음이나 청소기 소리, 헤어드라이기 소리에 비유되는데요, 식별할 수 없는 패턴이나 멜로디 없이 지속적이고 균일한 소리가 계속됩니다. 그럼 이렇게 모든 가청 주파수를 결합한 백색 소음은 어떻게 작용할까요? 백색 소음은 모든 주파수를 같은 비율로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소리가 잘리거나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시끄러운 환경에서 잠을 자거나 바쁜 사무실에서 집중하려고 할 때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백색 소..

수면의 중요성과 잘 자기 위한 10가지 팁 [내부링크]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과 웰빙의 필수 요소입니다. 잘 자는 것은 건강하게 먹고 충분한 운동을 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잘 자는 것이 왜 중요한지. 어떻게 하면 더 잘 잘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면 중에 우리 몸은 세포, 조직 및 기관을 수리하고 젊어지게 합니다. 수면 부족은 비만,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및 우울증과 같은 다양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양질의 수면은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해서 감염 및 질병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은 또한 기억력 유지, 창의성, 문제 해결 능력과 같은 인지 능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숙면은 낮 동안 배운 정보를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나중에 정보를 기억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그렇다면 잘 자기 위한 팁을 알려 드릴게요. 먼저 ..

나이 들면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놀라운 진실 [내부링크]

영양제를 먹어야 하나? 음식에서 섭취하는게 제일 낫지 않나? TV에서 보면 연예인들 영양제랑 건강보조식품 엄청 먹던데... 우리 몸은 나이가 들면 어렸을 때 처럼 비타민과 미네랄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유는??? 위산 감소 위산은 위장에서 분비되는 강한 산성 액체로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고 음식을 더 작고 더 쉽게 흡수되는 입자로 분해하는 데 필요한 산성 환경을 만들어 준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은 위산을 덜 생산할 수 있는데, 이것은 영양분을 흡수하는 우리의 능력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충분한 위산이 없다면, 위는 단백질과 같은 특정 음식을 분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는 신체가 이러한 음식에 포함된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든다. 또한, 철..

애플 뒤에 숨은 천재 : 스티브 잡스의 MBTI 성격 유형 탐색 [내부링크]

스티브 잡스의 MBTI는 공개된 적이 없다. 따라서 그의 MBTI는 모른다! 하지만 잡스의 성격적 특성, 업적, 리더십 스타일, 전기, 인터뷰, 연설 등 데이터를 고려하여 잡스의 MBTI를 추측해 보면 스티브 잡스의 MBTI는 ENTP Exterred, Institive, Thinking, and Presistiving 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한다. 이러한 성격 유형은 "토론자" 또는 "선견지명자"로 불리는데 ENTP는 재치가 있고 강한 의사소통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논쟁과 토론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을 즐기는 호기심 많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들이다. 매력적이고 자신감 있고 열정적이다 매우 사교적이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

"친구를 사귀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법: 데일 카네기의 인간 관계 이론에 대한 포괄적인 요약" [내부링크]

웬만한 서재의 책장에 꽂혀 있으나 완독은 힘든 책. 그중에 하나가 인간관계론이 아닌가 싶다. 1936년 출간되어 벌써 87년이나 되었으나 아직까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빠르고 확실한 방법'의 바이블처럼 여겨지고 있으니 대단한 책임엔 분명하다. 시간이 없어 모두 읽지 못한 분들을 위해 비교적 꼼꼼히 내용을 요약해 보았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겠다. - 목차 - PART 1 사람을 대하는 기본적인 테크닉 1. 꿀을 얻고 싶다면 벌집을 걷어차지 마라 2. 사람을 다루는 중대한 비결 3.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라 PART 2 사람에게 호감을 얻는 방법 1. 어디서나 환영받는 사람이 되는 비결 2. 좋은 인상을 주는 간단한 방법 3. 상대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면 문제가 생..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제대로 알고, 제대로 고르고, 제대로 먹기 [내부링크]

몸에 좋다는 올리브 오일. 제대로 알고 제대로 먹어보자. 왜 엑스트라버진 인가?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는 올리브의 첫 번째 냉간 압착으로 제조되며, 화학처리 및 정제과정을 거치지 않은 최고등급의 올리브유이다. 때문에 올리브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점이 있다.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비타민 E와 폴리페놀을 포함한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항산화제는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특정 종류의 암의 위험을 줄인다고 알려져 있다. 낮은 산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0.8% 미만의 산도를 가져야 하는데 낮은 산도 때문에 순하고 과일 맛이 나며 소화 장애를 일으킬 가능성을 줄여준다. 건강상의 이점 높은 수준의 단일 불포화 지방, 항산화 물질, 그리고 항염증 화합물로 엑스트라버진 ..

아직 포기하지 마라 :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한 4가지 전략 [내부링크]

삶은 도전이다. 다이어트도 도전이고 직업도 도전이고 이 글을 쓰는 것도 도전이다. 다이어트도 포기하고 싶고 이 직업도 바꾸고 싶고 글을 쓰는 것도 때론 하기 싫다. 하지만 해야 하기 때문에 시작했고 성취의 꿀맛을 알기에 중간에 포기할 수는 없다. 그래도 포기하고픈 유혹마저 없애버리긴 힘들다. 없앨 수 없다면 맞서서 이겨야지. 포기의 유혹과 싸워 이길 수 있는 조언들을 정리해 보았다. 기운이 떨어질 때마다 다시 찾아보자. 1. 명확하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한다. 내 다이어트의 목표는? 내 직업의 목표는? 블로그의 목표는? 최종의 원대하고 창대한 목표 말고 당장 오늘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해 보자. 과제를 작고 관리하기 쉬운 작업으로 세분화하고 단순화 한 다음 기한을 설정하면 된단다. - 저녁 7시부..

콩나물국 끓이는 법, 정말 쉽고 간단하고.. 무엇보다 맛있어요~ [내부링크]

매운 음식 먹을 때나 술 먹고 난 다음날 꼭 생각나는 시원한 콩나물국 별 거 아닌 거 같은데 막상 끓여보면 그 맛이 안나...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아주 간단하게 맛있고 시원한 콩나물국 끓이는 법 지금부터 슛 들어 갑니다~ 1. 끓는 물 2리터에 콩나물 300g 2. 간마늘 1 스푼 3. 국간장 2 스푼 4. 맛소금 1 스푼 5. 마무리로 청양고추와 대파 끝 콩나물을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 여기서 잠깐, 콩나물 꼬리는 정리해야 할까요? 콩나물이 해장에 좋은 이유는 아스파라긴산 때문인데 이 성분은 콩나물의 잔뿌리 부분에 가장 많이 들어있답니다. 그러니 해장 효과를 더 크게 보시려면 이 부분은 다듬지 않는게 좋겠죠? 대파 반대를 얇게 썰어 줍니다.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썰어 줍니다...

제육볶음 양념 레시피 - 너무너무 맛있고, 너무너무 간단한... [내부링크]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제육볶음 레시피! 너무너무 간단하면서 너무너무 맛있는 제육볶음 레시피. 꼭 따라해 보세요. 절대 실패하지 않으실 거예요. 1. 돼지고기를 준비한다. 2. 양파와 파, (청양) 고추를 손질한다. 3. 양념장을 만든다. 4. 프라이팬에 볶아 준다. 끝!! 양념장 재료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맛술 3스푼 물엿(올리고당) 2스푼 굴소스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돼지고기는 보통 앞다리살로 많이 만드나 목살, 삼겹살, 대패목살, 대패삼겹살 등 좋아하는 부위로 준비하면 돼요. 1근인 600그람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큰 그릇에 고기를 넣고 설탕 2스푼, 간장 2스푼을 넣어 밑간을 해주세요. 손으로 주물럭주물럭, 단짠단짠.. 너무 단게 싫다면 설탕의 양을 좀 조절..

카네기 인간관계론, 뼈를 갈아 넣은 요약 (최종) [내부링크]

PART 4 리더가 되어라 (행동을 바꾸는 동기부여 방법) 1. 결점을 지적해야 한다면 이렇게 하라 누군가의 실수를 지적할 필요가 있을 때, 칭찬과 감사로부터 시작하라. 이것은 상대방이 자신의 실수에 대해 더 많이 듣고 피드백에 더 긍정적으로 반응할 수 있게 해 준다. 실수를 직접 지적하기 보다는 질문을 하는 등의 방법으로 상대가 스스로 결론을 내리게 하고, 자신이 지금의 상황을 통제하고 있다고 느끼게 하라. 사람보다는 행동에 초점을 맞춘다. 2. 미움을 사지 않고 비판하는 방법 칭찬부터 시작한다. 먼저 그 사람이 잘한 일을 인정함으로써, 비판에 대해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도와준다. 특정 동작에 초점을 맞춘다. 무엇을 바꾸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말하고 그 사람의 인격을 공격하지 않도록 하라. 간접적으로 말..

카네기 인간관계론, 뼈를 갈아 넣은 요약 (2) [내부링크]

PART 3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 1. 논쟁해서는 이길 수 없다 논쟁은 분노와 방어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만을 만들어내고 궁극적으로 관계를 해칠 수 있다. 사람들이 공격당했다고 느낄 때, 그들은 이성에 귀 기울일 가능성이 적고 그들의 위치에 고정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이런 경우, 비록 자신의 주장을 증명해 내더라도, 상대방의 존경과 우정을 잃을 수 있다. 논쟁에서 이기기 위해 노력하는 대신, 상대방을 이해하고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들의 관점을 적극적으로 듣고 공감을 보여줌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호 존중과 이해를 위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양 당사자가 협력하여 쌍방에 유익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비판, 빈정거림, 인신공격을 하지 말고 따뜻하고 참을성 있게 대화하라. ..

카네기 인간관계론, 뼈를 갈아 넣은 요약 (1) [내부링크]

웬만한 서재의 책장에 꽂혀 있으나 완독은 힘든 책. 그중에 하나가 인간관계론이 아닌가 싶다. 1936년 출간되어 벌써 87년이나 되었으나 아직까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빠르고 확실한 방법'의 바이블처럼 여겨지고 있으니 대단한 책임엔 분명하다. 시간이 없어 모두 읽지 못한 분들을 위해 비교적 꼼꼼히 내용을 요약해 보았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겠다. - 목차 - PART 1 사람을 대하는 기본적인 테크닉 1. 꿀을 얻고 싶다면 벌집을 걷어차지 마라 2. 사람을 다루는 중대한 비결 3.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라 PART 2 사람에게 호감을 얻는 방법 1. 어디서나 환영받는 사람이 되는 비결 2. 좋은 인상을 주는 간단한 방법 3. 상대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면 문제가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