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echnow의 등록된 링크

 adtechn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마케터를 위한 필수 구독 뉴스레터 4가지 [내부링크]

마케터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시장의 트렌드에 밝아야 하고 늘 새로운 소식에 깨어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매일매일의 업무에 쫓기다보면 시장과 업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을 놓치기 십상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퍼포먼스 마케터 vs 그로스 해커 (7가지 자질) [내부링크]

 '그로스 해킹', '그로스 해커'라는 단어를 처음 접했던 때는 2015년 무렵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로스 해커라는 직업을 가진 분을 만난 일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만 해도 생소했던 이 단어를 구글 검색창..

에이치랩스(Ahrefs): 사이트 노출 개선을 돕는 만능 SEO 툴 [내부링크]

마케팅 툴을 추천하는 해외 사이트들을 보면 최근 2-3년간 리스트에 거의 반드시 포함된 툴이 있었습니다. 바로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SEO 툴 에이치랩스(Ahefs)입니다. 회사명을 어떻게 표기해야할지 몰라 유튜..

줌(Zoom): 온라인 회의, 원격 근무, 웨비나 툴 [내부링크]

오늘 이야기할 툴은 최근 한국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컨퍼런스 콜 및 화상 회의 툴 줌(Zoom)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재택근무 및 온라인 미팅이 활성화하면서 줌을 비롯한 화상 회의 툴이 인기를 끌고 주가..

퍼포먼스 마케터라는 직업이 나쁘지 않은 4가지 이유 [내부링크]

저는 마케터지만 마케팅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케팅 일은 젊어서 한 번쯤 경험하고 배워볼 만한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혹은 한 기업 안에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더라도,..

퍼포먼스 마케터의 평범한 하루와 업무 일상 [내부링크]

오늘은 이전 주제들과는 달리 조금은 가벼운 내용의 글을 써볼까합니다. 바로 앱 마케터가 하는 일과 업무 방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앱 마케터라고 뭉뚱그려 쓰긴 했지만, 이 범주에 속하는 사람들의 일과와..

모바일 어트리뷰션 비용 및 가격, 적정선은? [내부링크]

가장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주제에 드디어 도달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의 가격 체계를 설명하고, 어느 정도 비용을 들이는 것이 적당한지를 다룹니다.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것은 대부분 어..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 선택 및 사용 시 주의점 4가지 [내부링크]

앱 마케팅을 하면서 어트리뷰션 툴을 사용하지 않으면 깜깜한 길을 손전등도 없이 더듬으며 나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지도 못하는 채로 다음 발자국을 어떻게 내디뎌야 할지 망설여야 하기..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을 굳이 돈 내고 쓰는 이유(2) [내부링크]

(1편에서 이어짐) 4. 프로드 방지 및 차단  프로드에 대해서는 사실 다뤄야 할 정의도, 문제도 많기 때문에 별도의 포스팅으로도 2-3개 분량을 꽉 채워야 할 정도입니다. 여기서는 거두절미하고 글의 목적에 부합..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을 굳이 돈 내고 쓰는 이유(1) [내부링크]

어트리뷰션의 정의를 이해했다면, 이제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 알아볼 차례입니다. 앱 설치나 각종 전환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기 위해 대부분 주요 광고 매체는 자체 리포팅과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

어트리뷰션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마케팅 쪽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트리뷰션(Attribution)이라는 단어를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런데 어트리뷰션의 정의를 물어보면 과연 몇 명이나 제대로 설명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어트리뷰션은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