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di의 등록된 링크

 aed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7건입니다.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카카오게임즈)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요즘 시장에 넘쳐나는 유동성으로 돈이 주식에 많이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주식 계좌에 있는 돈만 50조가 넘었다고 하니 그 어느때 보다 증권에 관심이 뜨..

황금연휴 인천공항 출국 혜택 똑똑하고 얄밉게 즐기는 법 by Aedi [내부링크]

인천공항 출국 혜택 즐기기 안녕하세요. 똑똑하고 얄미운 Aedi입니다. ^^ 5월 징검다리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벌써 홍콩여행의 마지막날이 되어 한국으로 귀국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호텔에서 뒹..

Bev V 카드 교체발급 정보 공유(꿀팁) [내부링크]

Bev V 카드는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 해외여행을 최근 1년 이내 가실분들은 정말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카드임에 틀림 없습니다. ^^ 먼저 기본적인 혜택은 지난번에 자세히 설명 드렸기 때문에 아래 글을 참..

핸드폰에서 5분만에 가입가능한 인터넷 여행자보험 4종 비교 [내부링크]

핸드폰에서 가입이 가능한 여행자보험 4종 비교 내일부터 유래 없는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됩니다! 조금 부지러한 분들은 벌써 공항에서 비행기 탈려고 기다리고 계신분들도 계실텐데요. 제가 즐거운 기분은 망치..

세상에 단 하나뿐인 초콜릿을 만들어주는 라스베가스 m&m 스토어 그리고 코카콜라 매장 [내부링크]

라스베가스 m&m 스토어, 코카콜라 매장 오늘은 라스베가스 여행 세번째 이야기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구경만 해도 시간가는 줄 모르는 라스베가스의 필수 관광코스! m&m 스토어와 코카콜라 매장 방문..

노이즈 캔슬링 원리 및 추천 제품 비교 [내부링크]

노이즈 캔슬링 원리 제가 처음으로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경험한 건, 좀 이상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미국 그랜드캐년을 여행할 때 입니다. 자연의 바람을 느끼고 경치를 보기도 바쁜데 왠 음악감상? 이라고 생..

갤러리아 63 면세점 7만원 선불카드 쉽게 받는 법 [내부링크]

갤러리아 면세점 선불카드 행사 이제 다음주면 5월 징검다리 연휴라 우리가족은 작년에 계획해두었던 홍콩여행을 가게 됩니다. 여행이 일주일 밖에 안남은 관계로 여행계획도 짜고, 면세점 쇼핑도 하고 있는데요...

동대문 DDP 픽사 30주년 특별전 할인 정보 by Aedi [내부링크]

픽사 30주년 특별전 몇달 전 부터 서울시내 곳곳에 광고를 하던 픽사 30주년 특별전이 지난 15일부터 동대문 DDP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 8월 8일까지 진행을 하니 아직 여유는 많은데요. 오늘은 픽사30주년..

아마존 디스커버카드(Discover) $10 할인 프로모션 [내부링크]

아마존 디스커버 10$ 할인 이벤트 몇일전부터 아마존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디스커버카드를 이용해서 아마존 1-Click 구매를 설정하면 $10 할인을 해준다는 배너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디스커버..

국민(KB) 유니온페이 해외이용 10% 캐시백 이벤트 정보 [내부링크]

KB카드 유니온페이 해외이용 10% 캐시백 이제 5월초 징검다리 연휴가 10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아마 이 기간 해외여행 가실분들은 이미 항공권 및 호텔 예약을 모두 마쳤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이제 곧 떠날..

KB국민카드 프리미엄 레스토랑 50% 할인 2017 다이닝스타(Dining Star) 09 [내부링크]

VIP 초청 특별한 테이블 2017 Dining Star 09 국민카드에서 4월 21일~27일 일주일 동안 프리미엄 레스토랑 50% 할인 행사인 '2017 Dinig Star 09'를 진행합니다. 예약방법은 참여 레스토랑으로 고객이 직접 예약을..

자동으로 파워포인트를 만들어 주는 클라우드 AI 오피스365 [내부링크]

인공지능(AI)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365 요즘 뭐니뭐니해도 가장 핫한게 바로 AI(인공지능)입니다. 뭐 좀 괜찮은 서비스 같아 보이려면 AI나 인공지능, 딥러닝 같은 멋진말은 죄다 같다 붙이면서 홍보를 하는..

김수림(한국의 헬렌켈러) - 청각장애를 극복 4개 국어 마스터 국제적인 커리어우먼 [내부링크]

화제의 인물 김수림 왠지 좀 뒷북인것 같지만, 저는 최근에서야 김수림 씨를 알게되었습니다. 원래 책을 잘 읽지 않아서 몰랐었는데, 오늘 우연히 청각장애가 있지만 한국어, 일본어, 영어, 스페인어 4개국어를..

KT 매장 옥스포드 블럭 오픈박스 및 조립 후기 [내부링크]

KT 옥스포드 블럭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한정판 KT 옥스포드 블럭이 지난 토요일 배달이 되서, 바로 뜯어서 조립을 해봤는데요. 레고와 마찬가지로 아기자기하고 디테일이 느껴집니다. ^^ 우리에게 친숙한 건물이다..

불가리아 음식점 이태원 젤렌 평일엔 미카엘 쉐프도 볼 수 있네요. [내부링크]

불가리아 음식점 이태원 젤렌 by 미카엘 몇일전 평일 점심에 이태원 젤렌에 다녀왔었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얻은 미카엘 쉐프가 하는 음식점이라 유명한 식당인데요. 평소에 방송을 보면..

해피포인트 뉴 롯데카드 신규/추가 발급 이벤트 해피포인트 최대 2만 포인트 [내부링크]

해피포인트 롯데카드 이벤트 요즘 자꾸 해피포인트 앱에서 쓸데 없는 Push 메세지가 와서 Push 광고 설정을 끄기 위해 오랜만에 해피포인트 앱에 들어 갔는데요. 들어간 김에 괜찮은 이벤트 없는지 살펴 봤는데,..

하나 1Q 리빙 KT카드 에어닥터 청구할인 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제가 지난번에 KT 에어닥터를 소개해 드리면서 돈을 받으면서 에어닥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 테스트 결과를 공유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어떻게 돈을 받고 에어닥터..

올레샵, 옥스포드 KT매장 블록 한정판매 중 [내부링크]

옥스포드 KT매장 블록 전세계적으로 남녀노스에게 인기가 있는 레고의 라이벌은 옥스포드 블록이 있는데요, 옥스포드 블록의 차별점이라면 국내 기업들과 콜라보 제품을 종종 출시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RF방식 하이패스 AP500 수령 및 사용 후기 [내부링크]

RF방식 하이패스 AP500 하이패스는 크게 RF방식(주파수)과 IR방식(적외선) 두가지가 있습니다. RF방식과 IR방식 두가지 방식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인기가 많은 방식은 주파수 방식은 RF방식 입니다. 그 이유는 I..

유진증권 네이버페이 콜라보 신규고객 5만 포인트 지급 이벤트 [내부링크]

유진증권 네이버페이 이벤트 어제 한화투자증권 캐시백 이벤트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해당 포스팅에 댓글로 phd.kim님께서 비슷한 이벤트를 제보해주셔서 소개해 드립니다. 마치 약속이나 한것처럼 이벤트 시작..

한화투자증권 최대 5만원 축하금 지급 & 수수료 무료 이벤트 [내부링크]

한화투자증권 이벤트 정보 지난 4월 3일부터 한화투자증권에서 최대 5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5만원이면 꽤 괜찮은 이벤트인데, 홍보를 제대로 못하는 것 같네요. ^^ 인기가 별로 없다보니,..

KB 베브 파이브카드(Bev V) 온라인 발급 시 5만원 캐시백 이벤트 외 [내부링크]

Bev V(베브 파이브) 4월 이벤트 정보 예전에 소개해 드린 베브 파이브(Bev V) 카드가...출시기념으로 온라인 발급 신청시 연회비 신규발급 5만원 추가발급 3만원 캐시백 행사를 합니다 .ㅠ.ㅜ 전 2월에 발급 받았..

바코드로 결제하는 아마존 캐시(Amazon Cash) 서비스 런칭 [내부링크]

아마존 캐시(Amazon Cash) 오늘 아마존에서는 아마존 캐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코드 형태로 사용이 가능한 아마존 캐시는 현재 미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아래의 대형 유통매장에서 충전이 가능..

춘천 놀이공원 육림랜드 입장료 및 이용요금, 시설안내 [내부링크]

육림랜드 입장료 및 이용요금, 시설안내 1박 2일 춘천편에서 1박 2일 멤버들이 게임을 한 장소로 유명해진 춘천 놀이동산 '육림랜드' 는 1975년 개장한 무려 40년 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춘천의 명소입니다. 비..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 오늘 서비스 개시 챙겨먹을 만한 이벤트는 아직? [내부링크]

K뱅크 서비스 개시 오늘 신문을 보니 오늘부터 인터넷전문은행인 'K뱅크'가 영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지점이 없는 무점포 은행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서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한 인터넷인 K뱅크는 이런..

미국 라스베가스 여행 2일차 - 호텔 투어(벨라지오 호텔, MGM 그랜드, 룩소, Paris, 엑스칼리버) [내부링크]

미국 라스베가스호텔 투어 오늘은 우리가족의 미국 본토 여행 2일차의 이야기 입니다. 우리가족은 2일차에 라스베가스의 유명한 호텔 투어를 하기로 했습니다.(라스베가스 1일차 이야기 보러가기) 먼저 Vdara호텔..

카카오톡 멤버십 위젯 이용하고 100% 선물 받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멤버십 위젯 서비스 이벤트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100% 설치가 되어 있는 카카오톡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정보 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카카오톡에서 멤버십적립을..

IBK 기업은행 마일앤조이(Mile&Joy) 카드 출시 이벤트로 혜택 2배 Up! [내부링크]

IBK 마일앤조이 카드 정말 오랜만에 IBK에서 쓸만한 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물론 한시적입니다.ㅋ) 제가 신용카드 체리피킹을 처음 알게되었던 IBK 배드민틴연합회 카드 이후 이정도 혜택이 있는 카드는 처음 보..

삼성 노트북 9 메달(Metal) NT901X5L 사용후기 [내부링크]

삼성 노트북 9 Metal(메탈) NT901X5L 제가 종종 노트북 사용 후기를 올려드리고 있는데요. 지금까지는 외국 브랜드의 노트북만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처음으로 국산 노트북을 소개해드릴 기회가 생..

미국 라스베가스 여행 첫날 - Vdara 호텔의 환상적인 전망 그리고 고든램지 버거 [내부링크]

Vdara 호텔 그리고 고든램지 버거 4박 5일의 하와이 여행을 마치고, 우리 가족은 미국 본토로 떠났습니다~! 그것도 저가항공사 중 악명이 높은 얼리전트항공을 타고요! ㅋ Aedi 가족의 하와이 여행이야기 나중..

GiGA IoT 헬스 체중계 무료 득템 기회 KEB 하나 헬스 적금 [내부링크]

KEB하나 GiGA IoT 헬스 적금 지난번에는 기가 IoT 에어닥터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사용후기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무료로 체중계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것도 IoT 기능..

북코스모스 - 독서와 문화생활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좋은 서비스 [내부링크]

북 코스모스 도서요약 서비스 북코스모스는 수천권의 도서에 대한 요약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매일 매일 출간되는 수많은 책들 속에서 어떤책이 나에게 맞는지, 어떤책에 나에게 필요한지를 파악하기란..

하와이여행 마지막 이야기 - 힐튼 불꽃놀이와 와이키키 해변의 야경 그리고 얼리전트 항공 [내부링크]

하와이 여행 - 힐튼 호텔 불꽃놀이, 하와이 야경, 얼리전트 항공 어느덧 우리가족 하와이여행의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하와이에서 이제 단 하룻밤만 남겨놓은 우리가족은 너무 무리하지 않고 즐거웠던 기억을 마..

Archeer 5-Port Quick Charge 3.0 Desktop USB/USB C Charging Station [내부링크]

Archeer 5-Port Quick Charge 3.0 Desktop USB/USB C Charging Station 최근에 회사에 멀티포트 충전기가 필요하던 참에 아마존에서 핫딜이 떠서 $3.2를 주고 구매한 Archeer 충전기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평소 가..

홍콩 디즈니랜드 자유이용권 1일 패스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홍콩 디즈니랜드 자유이용권 안녕하세요. Aedi입니다. 제가 다가오는 5월 1주 연휴에 홍콩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항공편은 진작에 준비를 해뒀고, 호텔은 KB 국민 Bev V 카드로 저렴하게 예약을 해뒀습니다...

교보문고 50% 할인 더줌 포인트 페이백 이벤트 By OK캐시백 [내부링크]

교보문고 더줌 포인트 50% 할인이벤트 안녕하세요. Aedi입니다. 오늘은 교보문고에서 책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제가 몇일전에 와이프 부탁으로 여성잡지를 구입하러 회사 근처에..

아마존 베이직스 충전지 AA, AAA 배터리 직구 [내부링크]

아마존 베이직스 충전 건전지 구입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없어서는 안될 것이 바로 장난감에 넣을 배터리 입니다. 제 학창시절에는 충전기와 충전지로 모터로 동작하는 자동차도 가지고 놀고, 게임기에 넣어서..

국민 Bev V(베브 파이브) 베브카드 수령기 [내부링크]

KB국민 Bev V 카드 예전에 한번 소개해드린적이 있는 Bev V카드를 신청해서 오늘 수령했습니다. 이유는 다가오는 5월 연휴에 홍콩여행을 가는데, 해외호텔 1+1박 무료 혜택을 받기 위해서 입니다. Bev V(베브 파이..

에어버스 드론카 팝업 시스템 - 하늘을 나는 자동차 [내부링크]

에어버스 드론카 오늘 신문을 보니 에어버스에서 미래의 교통수단인 일명 '드론카'를 컨셉을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상용화 일정을 밝히진 않았는데, 그래도 영화에서나 보던 이런 교통수단들이 현재의 기술로 가..

휴대폰소액결제 스미싱 예방 및 피해보상 방법 [내부링크]

휴대폰 소액결제 스미싱예방 및 피해보상 방법 휴대폰 소액결제는 별도의 신용카드나, 계좌정보 입력등 결제수단 등록없이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간편한 결제 수단입니다. 또한, 휴대폰소액결제를 하..

삼성카드 Link 캐시백 혜택 들어왔네요. 꿀이득 삼성 Link [내부링크]

삼성카드 Link 혜택 지난 1월 16일 삼성카드 광고문자가 왔습니다. 문자를 보니 1월 내로 80만원을 쓰면 캐시백을 해준다는 내용 이었습니다. 바로 실적은 충족했죠.. 보통 이렇게 문자로 오는 혜택의 경우 실적에..

구슬함박 - 소박한 경양식집 추억의 옛맛을 느낄 수 있는 곳 [내부링크]

구슬함박은 어린 시절 추억의 경양식집의 맛을 추구하는 레스토랑 입니다. 하지만 내부 인테리어는 매우 모던한데, 알고보니 창업자가 미대출신이었다고 합니다. ^^ 하지만 말씀드린것 처럼, 옛 추억의 함박스테이..

하와이 마루카메우동, 와이키키해변, 호놀룰루동물원 그리고 아름다운 일몰 - 하와이여행 7번째이야기 [내부링크]

마루카메우동, 와이키키해변, 호놀룰루동물원 끝날것 같지 않았던 하와이 여행이야기가 어느덧 종반부를 달리고 있습니다. 정말이지 여행 당시에도 너무 힐링을 많이 받았고, 지금도 가족끼리 하와이여행에 대해서..

가성비 최강 탑싱크 S-700FHD 2채널 블랙박스 개봉기 [내부링크]

탑싱크 S-700FHD 2채널 블랙박스 개봉기 지난번에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표한 블랙박스 순위를 알려드렸는데요. 최근 사용하던 블랙박스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이전 글을 참고해서 새로 블박을 구입하려고 했습니다...

우리 배달의 민족 체크카드 출시 및 이벤트 정보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 체크카드 오늘 기사를 보니 우리카드에서 배달의 민족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새로 출시했으니 당연히 이벤트도 할것 같아서 찾아봤습니다. 확률은 극히 낮겠지만, 100명을 뽑아서 1.5만원 배..

옐로페이(Yelopay) 서비스 종료 잔액 확인 및 환급 받으세요. [내부링크]

옐로페이 서비스 종료 옐로페이(Yelopay)는 인터파크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서비스로 2013년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시대를 앞서간 서비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처음 런칭 했을 때는 이..

광주 곤지암 마이 파파베어 드로잉카페, 한번은 가볼만 한 곳! [내부링크]

마이 파파베어(My Papa Bear) 지난주에 덕평 공룡수목원을 다녀왔는데, 야간 LED 조명이 이쁘다고해서 낮에 시간을 떄우러 간 곳이 바로 '마이 파파버레 드로잉카페'입니다. 드로잉카페가 무엇인가 생소했는데 알..

하나 Smart Plus 카드 롯데닷컴 3만원 이상 구매시 L.Point 5만점 적립! [내부링크]

하나 Smart Plus카드 이벤트 요즘 정말 미친듯이 혜자같은 이벤트를 해주는 하나카드인데요. 지난달엔 11번가와 이벤트를 하더니 2월은 롯데닷컴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하나 1Q #Tag1 11번가 콜라..

알파원카드 해외 사용가능한 해외겸용 카드 출시(마스터 브랜드) [내부링크]

해외겸용 알파원카드 출시 지난번 소개해드린 KB의 신개념 카드인 '알파원(Alpha One)' 카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왔습니다. 기존에는 국내결제만 가능했는데, 이번에는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카드가 출시됐..

2017년 CGV 영화요금 및 할인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CGV 영화요금 및 할인정보 2017년이 되면서 CGV에 대한 통신사 및 카드사 할인 정책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올해 변경된 할인정보 및 CGV 영화요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신사 할인 CGV는 온라인..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정보 [내부링크]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유튜버나 동영상 제작을 하시는 분들이 신경을 쓰셔야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음악에 대한 저작권 입니다. 무단으로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동영상에 사용하게 된..

레고 프렌즈 41129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오픈박스 [내부링크]

레고 프렌즈 41129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레고 41129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은 작년 크리스마스 선물로 딸아이에서 선물해준 첫 레고입니다. 이전까지는 레고 듀플로를 사줬었는데, 올해 6살이 된 만큼 이제 레고로..

왕십리역 태국음식점 그릴타이 [내부링크]

왕십리역 그릴타이 왕십리역 엔터식스에는 참 많은 음식점들이 있는데요. CGV에서 영화를 본 후 출출함을 달래기가 참 좋습니다. 보통은 찜닭이나, VIPS를 갔었는데, 오늘은 좀 특별한 식당이 없을까 하다가, 빕스..

하와이 여행 ⑥ 전망대편 : 라나이 룩아웃, 할로나 블로우홀, 마카푸 전망대, 누우아누 팔리 전망대 [내부링크]

하와이 전망대 : 라나이, 할로나 블로우홀, 마카푸 하와이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관광지 중에 한 곳입니다. 멋진 자연과, 미국이라는 나라의 인프라, 자본이 합쳐져 최상의..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 하는 방법 by 똑똑하고 얄미운 Aedi [내부링크]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법 보통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 보험이 저렴하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우리가 흔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라고 믿고 있던 상품이 실제로는 다이렉트가 아니였다는 사실..

가족과 공항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KB국민 Bev V 카드 출시! [내부링크]

KB국민 Bev V(베브 파이브) 카드 어떻게 읽어야 할지도 난감한 카드가 새로나왔습니다. 베브 브이카드? 베브 파이브? 라고 읽어야 할까요? ㅎㅎ 아무튼 이름은 좀처럼 와닿진 않는데, 그래도 혜택이 괜찮은 VIP..

해피포인트 1만 포인트 공짜로 주는 뷰티풀해피체크 [내부링크]

뷰티풀해피체크카드 발급 이벤트 요즘 이벤트가 참 혜자스러운 하나카드에서 또 쏠쏠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모레 뷰티포인트와 SPC 해피포인트 적립기능을 갖춘 '뷰티풀해피체크' 입니다. 체크카드라서..

각 종 포인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 사용법 [내부링크]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 우리나라 항공사 마일리지는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린지 벌써 1달이 넘었네요. 계속 마일리지 시리즈를 포스팅해야 하는데, 연초라 그런지 회사에서 바뀐 업무 적응하느라 시..

1월 입금내역 및 카드정리, 희귀동전 가격정보 [내부링크]

무려 작년에 하나 삼성페이카드와 씨티프리미어마일 카드를 이벤트를 응모하고 발급을 받았습니다. 하나 삼성페이카드 첫결제 50% 캐시백 Citi 프리미어마일이벤트 특히 프마 이벤트는 연회비 3만원 캐시백..

[기사] 카드포인트 활용법 [내부링크]

오늘 네이버를 보다보니 경제M 섹션에 카드포인트 활용글이 올라왔더라구요. 읽어보니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서 공유합니다. 카드 포인트, 아직도 묵혀두시나요? 요약) 1. 나의 모든 카드사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할..

도시가스 카드납부 이벤트 정보 모음 및 납부전략 [내부링크]

도시가스 카드납부 이벤트 안녕하세요. Aedi 입니다.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전략에 이어 오늘은 도시가스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카드납부 전략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

초보자용 연습용 드론 스카이팬텀(HCOW530010) 처녀비행 [내부링크]

Aedi의 스카이팬텀 드론 처녀비행 오늘은 지난번에 개봉기로 소개했던 초보자용 연습용 드론 스카이 팬텀을 처음으로 조작해봤던 경험을 적어보겠습니다. 제가 정말 드론은 처음 조정해보는데, 보호망이 있다보니..

왕십리 텐즈힐 어반스푼(Urban Spoon) 로제소스 리조또 ^^b [내부링크]

왕십리 텐즈힐 어반스푼(Urban Spoon) 어반스푼은 최근 상가들이 입주하고 있는 상왕십리역 텐즈힐 상가에 최근에 생긴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인터넷에 후기를 보니 맛이 괜찮을 것 같아서 지난주에 다녀왔습..

초보자용 연습용 드론 스카이팬텀 롤링 드론(HCOW530010) 개봉기 [내부링크]

초보자용 연습용 드론 스카이팬텀, 부서질 걱정 No! 드론은 몇년전부터 매니아들을 중심으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그리고 어려운 조작법 때문에, 대중적으..

NH농협카드 자동이체 계좌 변경 이벤트(해피콘 5천원) [내부링크]

농협카드 계좌변경 이벤트 지난 설 연휴 농협의 전산작업 때문에, 인터넷 뱅킹 및 카드 사용이 안되는 불편이 발생했는데요. 설 연휴가 지나고 나니 농협에서 전산시스템 작업 기념(?) 카드결제 계좌 변경 이벤트..

PS4, XBOX ONE S 기타히어로 라이브(Guitar Hero Live) 개봉 및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PS4 XBOX ONE 기타히어로 라이브 기타히어로(Guitar Hero)는 PC 또는 콘솔게임기에서 기타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마치 실제 기타를 치는 것처럼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아쉽게 국내 음악을 연주할 수 없..

씨티카드 11번가 첫결제시 5만 ok캐쉬백 적립 이벤트 200% 활용법 [내부링크]

씨티카드 11번가 OK캐쉬백 이벤트 앞으로 씨티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6개월 묵히기 입니다. ^^ 김치도 아니도 카드를 발급받아서 바로 안사용하고 왜 6개월간 묵히나구요? 그래야 더 이익이기 때문입니다. ^^ 요..

신용카드 많이 만들면 신용등급이 떨어질까? 정답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신용카드 신용등급 관계 흔히 신용카드를 만들면 신용조회를 하기때문에 신용등급이 떨어진다고 알고계실겁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는 여러장 만드는 경우에 신용등급이 떨어져 대출이나 기타 금융거래에 불이익을..

해피포인트 카드 오류 재발급 재등록 방법과 추가적립 팁 [내부링크]

해피포인트 오류 재발급 재등록 2017년 2월 1일 부터 시럽과 클립을 통해 가입한 해피포인트 멤버십은 적립 및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2월 1일부터는 해피포인트는 해피포인트 앱에서만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하나 1Q #Tag1(태그원) 11번가 3만원 이상 결제시 5만원 OK캐시백 적립 [내부링크]

하나 1Q #Tag1 카드 이벤트 설연휴지만 급하게 참여하면 좋은 이벤트가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이벤트 마감이 1월 31일 이라서 좀 촉박하지만 인터넷으로 모든 절차를 끝 낼 수가 있으니 집에서 편리하게 응모가..

롯데 MBA카드 발급중단 소식 [내부링크]

롯데 MBA 카드 발급중단 지난해 말 롯데 VEEX카드 단종소식을 전해 드리며, 저는 VEEX를 포기하고 롯데 신규혜택을 받으며 MBA카드를 발급받아야 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이게 왠일입니까!! 1월 31일자로..

전기세 전기요금 절약방법의 모든 것 A to Z [내부링크]

전기요금 절약방법 지난 여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사상 초유의 무더위로 집집마다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셨을텐데요. 전기요금을 내렸다고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구간은 거의 변동이 없..

하와이 가족여행 ⑤ 거북이해변 - 고마테이라멘 - 하나우마 베이 [내부링크]

하와이 거북이해변, 고마테이라멘, 하나우마 베이 오늘은 하와이여행 다섯번째 이야기로 거북이해변, 고마테이라멘, 하나우마 베이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터틀 비치(Turtle Beach) 터틀 비치(Tur..

소공동 롯데백화점 샬롱드떼(Salon de the) 애프터눈 티 [내부링크]

롯데호텔 애프터눈 티 by 샬롱드떼(Salon de the) 롯데호텔 샬롱드떼는 예전에 레이디베스트카드 호텔 무료커피 혜택으로 차를 마시고 온 적이 있었습니다. 조용히 차 마시기 좋은 롯데호텔 레이디베스트카드로..

샤프 공기청정기 & 가습기 KC-E70 (W) 개봉기 [내부링크]

샤프 공기청정기 KC-E70 예전에 안방에서 사용할 보조 공기청정기로 구입한 친환경 공기청정기인 Out Planet Air 가 운명을 달리했습니다. 모터가 망가 지는 바람에 더이상 동작을 하지 않아서 아깝지만 버리고 새..

인천공항 캡슐호텔 '다락휴' 서비스 개시, 더이상 공항노숙은 없다. [내부링크]

인천공항 캡슐호텔 서비스 개시 해외여행 후 귀국할 때 한국에 도착하는 시간은 천차만별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새벽 정말 다양합니다. 이중에서 가능 난감할 때가 밤늦게 또는 새벽에 도착했을 때입니다. 차..

하나 1Q 리빙카드 kt 통신상품(핸드폰, 에그, 인터넷, TV) 쓴다면 무실적 할인! [내부링크]

KT고객용 하나멤버스 1Q리빙카드 요즘 핫한 1Q 쇼핑 Dream24T 카드 다들 신청하셨나요? 오늘은 KT의 통신상품(핸드폰, 에그, 인터넷, 올레TV)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추가로 신청해야할 카드를 알려드립니다. 그..

2017년도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할인 계획(상반기) [내부링크]

아파트 관리비는 카드납부가 다시 시작된 이후 카드사에서 경쟁적으로 할인이벤트를 제공하여 카드사용자를 모으려는 안간힘을 들이고 있습니다. 작년에 저의 관리비 카드 변경 포트폴리오는 아래의 계획대로 진행..

자동차세 카드납부 10% 할인 및 추가 할인 정보 [내부링크]

자동차세 카드납부 이벤트 자동차세 납부의 달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다들 아시겠지만 자동차세는 상반기(6월), 하반기(12얼) 각각 납부가 가능하며, 1월에 상반기, 하반기 자동차세까지 한꺼번에 납부하면 10%..

신한 체인지업(Change-Up) 체크카드 뜬금포 이벤트 스타벅스 선물 도착 [내부링크]

몇일전에 두타면세점이 헬게이트가 될 것이다~! 라고 예언을 했었는데요. 보기 좋게 빗나갔습니다. ㅋㅋ 생각해 보니 면세점의 경우 60일 이내에 출발하는 비행기 티켓이 있어야 쇼핑이 가능하다는 걸 완전히 잊어..

로지텍 통합리모컨 Logitech harmony Ultimate 개봉기 [내부링크]

하모니 얼티메이트(Harmony Ultimate) 작년 초 하모니 650(Harmony 650)을 직구로 구매해서 잘 사용했지만, 약간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아마존 Fite TV Stick 같은 최신 기기들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과, IR방..

편견을 깨면 돈이 보인다. 놓치기 아까운 카드이벤트 [내부링크]

일전에 포스팅했던 '고수들의 카드사용법'을 보면 제가 카드사 마케팅 동의를 전화만 빼고 SMS, 이메일, 우편은 모두 허용해 두었다고 얘기했던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 실전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마존앱 미설치자를 위한 아마존 $5 할인쿠폰(코드) 받는 법 [내부링크]

아마존 할인코드 아마존 $5 할인코드(쿠폰)를 얻는 방법은 현재 2가지가 있습니다. 지난번에 알려드린 크롬 확장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이 첫번째 방법이고(현재 이벤트 종료), 두번째 방법은 아마존앱에서 한번..

또하나의 역대급카드 하나 1Q 쇼핑 SKT 제휴카드! [내부링크]

1Q 쇼핑(Shopping) SKT 제휴카드 요즘 한 커뮤니티에서 난리가 난 '하나 1Q 쇼핑 SKT 제휴카드'에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핫한 이유는 당연한 얘기지만 혜택이 좋아서이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혜택이 좋나요? 라고..

신용카드 똑똑하게 쓰는법 ⑨ 연말정산 체크카드 소득공제 진짜 유리할까? [내부링크]

연말정산 체크카드 소득공제의 진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소득공제를 위해서는 체크카드가 사용하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연소득의 25%를 초과하는 카드사용금액에 대해서 신용카드는 15%, 체크카드는 30%의 소득..

네이버페이 송금이벤트 결산 2만 포인트 적립 완료 [내부링크]

네이버페이 송금이벤트 결산 지난번 알려드렸던 네이버페이 송금이벤트 결산 내역 정리해봅니다.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① 친구 또는 가족과 12월동안 매주 1회씩 네이버페이를 통해서 현금을 주고 받으..

KB 국민카드 해외이용 캐시백 이벤트(~2.28) 최대 5만원 [내부링크]

KB 국민카드 해외가맹점 캐시백 이벤트 2월 28일 까지 해외가맹점(온,오프라인 포함) 30만원 이상 결제시 캐시백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응모가 필수이며, 최대 5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행사 대..

하와이여행 ④ - 중국인모자섬(Moku-o-loe Island), 레이 포인트(Laie Point), 쿠알로아랜치, 지오바니 새우트럭 [내부링크]

중국인모자섬 - 레이 포인트 - 쿠알루아렌치 - 지오반니 오랜만에 다시 하와이 여행기로 돌아왔습니다. -0- 잡블로거답게 주제가 다양하다 보니 한가지 토픽에 대해서 꾸준하게 글을 쓰기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신세계면세점 블랙(비자 프리미엄 서비스)과 메리어트 골드 쉽게 되는 법 [내부링크]

신세계면세점 블랙 / 메리어트 골드 되는 법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대부분 그러시겠지만 새해 계획 및 달라지는 것들을 알아보고 준비하느라 매우 바쁘실텐데요. 저 역시 연초가 정말 바쁩니다. 통신사 멤버..

하나카드 친구추천 서비스로 가족이 화목해 지는 법 [내부링크]

하나 친구추천 카드신청 서비스 하나에서 재미있는 서비스를 시범운영 중입니다. 올해 3월 31일까지 친구에게 추천해서 하나카드를 발급받게 하면 나에게는 5만원 캐시백, 친구는 최대 연회비 3만원까지 캐시백 해..

똑똑하고 얄미롭게 운전자 보험 고르는 법 [내부링크]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by Aedi 제가 곧 운전자보험이 만기가 됩니다. 그래서 요즘 권유전화를 매일 받고 있는데요.(물론 착신거부 해버립니다. ^^) 아직 몇일 남아서 천천히 비교사이트에서 이것 저것 따져보고 선..

KB 리브 메이트카드(Liiv Mate) 벡스 단종 소식에 슬퍼할 새도 없이 대안카드 탄생! [내부링크]

KB국민 Liiv Mate(리브 메이트) 카드 몇일전에 저를 충격과 공포에 빠트린 벡스와 포인트플러스 포텐 카드 단종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슬퍼할 틈도 없이 몇진 대체수단을 KB에서 출시했습니다! 이렇게 기쁠수가!..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구매 하는 법 by Aedi [내부링크]

아시아나 대한항공 마일리지 구매 마일리지 항공권을 발급 하려는데, 500마일이 모자르다면? 가족마일리지를 모두 모아 봤는데도 50마일리 모자르다면? 이런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

엑스박스 계정개념 정리 - 미국계정, 한국계정 차이점 [내부링크]

엑스박스 계정 개념 정리 엑스박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헷갈리는 개념이 바로 계정에 대한 개념입니다. 예전처럼 단순히 CD만 게임기에 넣고 게임을 하는게 아니라, PS4나 XBOX 같은 최신 게임콘솔들은..

하이마트 대란 엑스박스원S 도착 수령 및 개봉기 [내부링크]

엑스박스 원 S 수령 & 개봉기 지난 12월 29일 하이마트 30% 캐시백 대란 때 구입한 엑스박스원S가 주문한지 바로 다음날 집에 도착했습니다. ^^ 덕분에 연말을 엑스박스 세팅하느라 정신없이 보냈는데요. 오늘은..

이번주 토요일 두타 면세점 헬게이트 오픈 예정 자매품 신라면세점 [내부링크]

면세점들의 경쟁은 정말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정말 이렇게 해도 되나? 할정도의 쿠폰을 뿌려대고 있습니다. 뭐 중국인들이 와서 쇼핑하는 것 보면 정말 많이 남는 것같긴 한데, 내국인들 한테도 이렇게 혜자스..

롯데 벡스(Veex) 포인트플러스 포텐 카드 발급 중단(2017년 1월 2일) [내부링크]

아휴...고민입니다. 롯데 벡스와 포인트플러스 포텐이 2017년 1월 2일자로 발급중단 됩니다. 저는 멘붕입니다. ㅋㅋ 왜냐하면 제가 몇일전에 카드를 대량으로 정리 했기 때문인데요. 안쓰는 카드 정리했어요....

엉카드 썸타는 우리체크카드 이벤트 중복으로 뽑아먹기 [내부링크]

엉카드 썸타는 우리체크카드 체리피킹정보 최근에 OK캐쉬백 사이트를 통한 카드발급이벤트를 도통하지 않는 우리카드라여 관심을 좀 안가졌었는데 오늘 간만에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니 소소하게 뽑아먹을만한 것들..

XBOX ONE S 엑스박스원s 하이마트 핫딜 직구로 사는것 보다 이익! [내부링크]

엑스박스원s 핫딜 엑스박스원S(Xbox One S)를 하이마트에서 이벤트로 판매 중입니다. 판매가격은 37.8만이지만, 30% L.Point 페이백(최대 12만 포인트)을 해주기 때문에 25.8만에 구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롯데..

나무 OTP 체크카드를 활용한 범용 공인인증서 무료 발급 법 [내부링크]

나무 OTP 체크카드와 범용 공인인증서 지난 12월 1일 뉴스 기사를 보자마자 신청한 나무 체크카드(OTP 형)을 오늘 받았습니다. 무료로 발급이 가능한 카드형 OTP라 계좌도 신규로 개설하고 신청을 했는데 나무..

[긴급] 씨티 프리미어마일카드 신세계8만원 이벤트 연장! [내부링크]

씨티 프리미어마일 카드 발급 시 신세계 8만원 증정 이벤트가 12월 31일까지 연장 되었습니다. 30만원 이상 이용이 연회비 3만원 캐시백 이벤트도 12월 31일까지 진행중이니 프리미어 마일카드 발급하실 분들은 서..

인천공항 라운지 가족과 함께 무료 이용하기 [내부링크]

인천공항 라운지 가족무료 이용법 일반적으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는 방법은 PP카드가 발급되는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단점은 본인 혼자만 무료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용인 한국 민속촌 자유이용권 할인 쿠폰 및 볼거리 [내부링크]

한국 민속촌 할인 쿠폰 및 볼거리 정보 이제 유치원 및 학교가 방학 시즌에 돌입했습니다. 우리 부모님들 여기저기 체험학습 다니기 바쁘실텐데요. 저도 오늘 올해 마지막 남은 연차를 하루 내고, 가족과 함께 용..

S포인트? C포인트? 현대카드 새로운 포인트 도입 준비 중 [내부링크]

현대카드는 무슨 포인트를 만들까? 1년 동안 우리나라에서 적립되는 카드포인트가 무려 2조 5,000억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약 1,300억원은 사람들이 미처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되는데요. 소멸되는 이유..

하와이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Wolfgang's Steak Houst) 예약과 주문팁 [내부링크]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하와이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는 우리나라와 일본사람들에게 유명한 맛집으로 통합니다. 하와이 여행시 거의 필수코스로 추천이 되다보니, 예약을 하지 않으면 1-2시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윈도우 10 프로 대박 핫딜! 단돈 $3.47 마이크로소프트 베네수엘라 사이트 에서 구입 [내부링크]

윈도우 10 프로 정품 4,000원 구입찬스 대박 핫딜입니다. 현재 베네수엘라가 외환위기 및 초하이퍼 인플레이션으로 베네수엘라 화폐의 가치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돈으로 31만원짜리 윈도우 10..

공인인증서 필요 없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사포인트 제대로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필요 없는 카드사 포인트 통합조회 이제 2016년도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를 마무리 하는 의미로 올해동안 카드소비내역을 정리하다가, 문득 카드사별 잔여포인트를 조회해 봐야겠단 생각이 들었..

오랜만에 안쓰는 카드 정리, 꽤 되네요. [내부링크]

오늘 하루 연차로 집에서 쉬는날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미뤄왔던 신용카드 정리를 했습니다. 저는 명함첩에 카드를 관리하는데요. 그동안 회사일 때문에 바빠서, 관리를 제대로 못했었습니다. 해지를 하거나,..

씨티 프리미어마일 신세계상품권 8만원 문자 도착! [내부링크]

씨티 프리미어마일카드가 설계사를 통한 발급이 중단되면서, 신규 발급 실적이 저조했는지, 온라인으로 대박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며칠 전에 제 페북에 올렸었죠. 주말에 핸드폰으로 저랑 와이..

네이처컬렉션에서 투마루 무료 핸드크림 받는 법,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시럽에서 네이처컬렉션 매장 무료 핸드크림 교환 쿠폰을 뿌리고 있습니다. 2016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로 주변에 네이쳐컬렉션 매장이 있으신 분들은 쿠폰 받아서 5,000원 상당의 핸드크림 공짜로 얻으세..

신한 탑스클럽 11번가 VIP 혜택 시크릿 이벤트 [내부링크]

탑스클럽 11번가 시크릿 이벤트 신한 탑스클럽 회원들에게 11번가 VIP 혜택인 장바구니 쿠폰 5,000원(5만원이상) X 2매, 2,000원(3만원이상) X 2매, 마일리지 2% 할인, 1% 적립을 2017년 1월 1일 제공하는 이벤트..

하나 삼성페이카드 첫결제 50% 캐시백(최대 3만) 이벤트 [내부링크]

하나 삼성페이카드 첫결제 50% 캐시백 삼성페이가 지원되는 핸드폰을 쓰시는 분들은 연말까지 하나 삼성페이카드 발급 후 첫결제 시 50% 캐쉬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3만원까지 캐쉬백이 되니, 첫결제는 6만..

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 과 발급조건 (예비역 발급가능) [내부링크]

국민 나라사랑카드는 체크카드이지만 잘 사용할 경우 최대 6.7%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인기가 많습니다. 다만, 국방의 의무를 수행중이거나, 국방의 의무를 마친 예비역들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

미국아마존 $5 할인코드 보다 좋은 할인 쿠폰 받는 법 [내부링크]

미국 아마존 $5 할인쿠폰 받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2016년 12월 18일까지 유효하며, 이 방법을 통해 받는 쿠폰의 유효기간은 17일입니다.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아마존앱 최초(또는 1년 미사용고..

하와이여행 ③ 아틀란티스 레스토랑, 월마트 장보기 그리고 핑크트롤리 [내부링크]

아틀란티스 씨푸드 - 핑크트롤리 - 월마트 오늘은 오랜만에 하와이여행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첫번째날 이야기 인데요. ㅋ 첫날 도착해서 점심겸 저녁을 먹었던 아틀란티스 레스토랑 부터 시작을 해볼..

하나카드 만원의 행복보다 더 좋은 OK캐쉬백 이벤트! [내부링크]

하나카드에서 OK캐쉬백 제휴카드 대상 거저 먹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 하나카드는 만원의 행복 이벤트로 많은 호응을 얻었는데요. 이 이벤트는 100원만 투자하면 OK Cashbag 3,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경찰서 말고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하는 법 [내부링크]

인터넷 운전면허 적성검사 하는법 운전면허 적성검사는 1종 보통 면허를 가진 운전자를 대상으로 시행됩니다. 2종 면허 소지자는 적성검사가 아닌 면허갱신 입니다. 1종 운전면허 적성검사 주기  - 2011/12/9 이..

모든 은행 휴면계좌 한번에 조회 환급 받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남편 비상금 확인 가능! [내부링크]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는 2016년 12월 9일 오픈된 휴면계좌 조회 및 환급 시스템입니다. 평일 공휴일 상관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나의 모든 은행계좌 조회가 가능하며, 휴면상태인 계좌는 폐기하고 계..

2016년 발표된 레고 단종 제품 리스트 레테크 도전? [내부링크]

레고 공식홈페이지에서 단종을 예고한(Retiring Soon) 제품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레고는 단종이 되고 난후 가격이 몇배씩 오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래 품목 중에서 잘 선별한다면 좋은 투자가 될 수..

페이코(Payco) 아티제 50% 할인 쿠폰 이벤트! 아티제 지점 정보 및 쿠폰 받는 법 [내부링크]

페이코 아티제 50% 할인쿠폰은 지난달에 한 커뮤니티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 정보를 보고 페이코를 실행했는데, 저한텐 보이지 않더라구요. 바로 개인별로 제공되는 쿠폰인걸 직감하고, 혹시 이벤트 알림 받기를..

레고 스토어 40145 판교 현대백화점 오픈 [내부링크]

레고스토어(40415)는 레고 공식 매장이 오픈할 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에 레고 공식매장은 온라인 스토어 밖에 없었는데요. 12월 중에 판교 현대백화점에 국내 최초로 레고 본사에서 운..

NH투자증권 나무체크카드 카드형 OTP 무료 획득 찬스! [내부링크]

나무체크카드는 NH투자증권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체크카드 + 카드형 OTP가 결합된 상품입니다. 카드형 OTP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단가가 높아서 신청할 때 1.1만원의 발급비를 내야하는데요. 오늘부터 내년 1..

KEB 하나은행 3% 적금 티몬 핫딜 [내부링크]

KEB하나은행에서 3%의 정기적금 가입 티켓을 티몬에서 판매중입니다.  최대 가입금액이 15만원이라 1년 가입시 세후 약 2.4만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2%의 정기적금과 비교하면 약 8,000원 정도 이익입니..

크로스마일카드 혜택 축소 흑역사 [내부링크]

크로스마일카드는 국내에서 가장 마일리지는 많이 적립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부가혜택도 제공이 되기 때문에 한때는 정말 최고의 카드 불렸던 적이 있습니다. 제가 '불렸던 적이 있다.'라..

신설동 육전식당 3호점 줄안서고 먹는 법! [내부링크]

신설동 육전식당 3호점 집에서 도보로 5분이면 갈 수 있는 위치의 육전식당, 가까운 곳이라서 그런지 언젠간 한번 가봐야지 하면서 그동안 가보지 못했었는데요. 오늘 연차라 집에서 쉬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다녀..

체크카드 vs 신용카드 뭐가 좋을까? - 카드활용법⑧ [내부링크]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오늘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중 어떤카드를 사용하는게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체크냐 신용이냐는 각자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제가 설명해드리는 내용을 읽은 후 각자..

네트워크 구성도 쉽게 그릴 수 있는 사이트 [내부링크]

네트워크 구성도는 서비스 제안을 위한 PT자료 작성이나 회의자료, 시스템 구성도 설명자료를 작성할 때 사용됩니다. 보통은 PPT로 서버와 라우터 이미지를 찾아서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PPT로 네트워..

하와이여행②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 스파 [내부링크]

하와이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비치 오늘은 하와이 여행의 숙소였던 하얏트 리젠시(Hyatt Regency Waikiki Beach Resort and Spa) 숙박기 입니다. 하와이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비치 호텔은 이름처럼 와이키키..

하와이 여행 #1. 공항에서 호텔 이동하는 법 & 호텔에 일찍 도착했을 때 [내부링크]

오늘은 하와이 여행의 첫번째 이야기 & 팁으로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하는 방법과 하와이에 오전에 도착했을 때 호텔 체크인 시간전에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

네이버페이로 2만원 쉽게 벌기, 두배혜택 송금 이벤트! [내부링크]

네이버페이에서 가입자 확대를 위해서 대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① 친구 또는 가족과 12월동안 매주 1회씩 네이버페이를 통해서 현금을 주고 받으면 매주 1,000원씩 적립이 됩니다. 총 5..

SRT 노선도 및 운행 시간표 탑승 요금 정보 [내부링크]

SRT 노선도 및 운행시간표, 탑승요금 SRT는 최대 300Km의 속도로 부산과 목표를 연결하는 고속열차로 현재 시범운행 중이며, 2016년 12월 9일 정식 개통을 하게 됩니다. 최근 시범운행을 함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

구글 트렌드 이번에도 맞춘 미국대선 결과! [내부링크]

구글 트렌드는 구글에서 사람들이 어떤 검색을 많이 하는지는 분석해서 보여주는 도구입니다. 이런 구글 트렌드가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건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당선도 예측을 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영..

오즈드림페어 럭키세븐캐치페어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항공권 요금 정보 [내부링크]

2016년 11월 9일(수) 기준 할인 항공권 정보 공유 합니다. 올 겨울 ~ 내년 봄 여행가실 분들 항공권 쇼핑한번 해보세요. 추가로 항공권 최저가 검색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Aedi의  항공..

삼성카드 링크(Link) 오퍼 뽑아먹을 게 좀 보입니다. [내부링크]

좀전에 삼성카드한테서 온 Link 오퍼 입니다. [Web발신] (광고) [삼성카드] 5만원만 써도, 5,000원 할인! *** 회원님! 지금 바로 혜택 신청하시고, 가는 곳 어디서나 할인해 주는 11월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혜..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항공권 싸게 사기 안녕하세요. Aedi입니다. 제가 최근에 미국여행을 다녀오면서 여행을 준비했던 과정을 글로 남기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비행기 티켓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

부산여행 ⑤ - 국제시장 꽃분이네 & 깡통시장 먹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edi입니다. 최근에 연속적으로 미국여행 포스팅만 하다가, 오랜만에 부산여행 이야기를 다시 해봅니다. 너무 한가지 이야이만 오래하면 재미 없잖아요! ^^ 지난 부산여행기 포스팅 : 웨스틴조선,..

상하이 푸동(PVG) 공항 동방항공 라운지 First Class Lounge [내부링크]

상하이 푸동 공항 Terminal1에 있는 First Class Lounge 정보 입니다. 제가 가본 라운지 중에는 인천공항과 로스엔젤레스(LA)의 라운지가 가장 좋았는데요. 상하이 푸동 공항 라운지도 중간 정도는 되는 라운지인..

미국 여행 처음가는 사람을 위한 팁 ② - 여행시 준비해야할 것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여행팁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제가 7박 9일의 생애 첫 미국 여행을 마치고 오늘 새벽에 귀국 했습니다. 아직 시차 적응이 안되서 낮잠을 좀자다가 너무 자면 적응이 더 안될 것 같아서, 약간 비몽사몽..

미국여행 팁④ 미국공항 이용팁 & 미국문화 이해하기 [내부링크]

미국 공항이용팁과 미국문화 이해하기 오늘은 미국여행팁 네번재 시간으로, 미국 공항 이용팁과 현지문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소하지만 꼭 알고 가야하는 그런 중요한 팁이 되겠는데요. 사실 미국은 자유..

라스베가스 여행 시작 합니다. [내부링크]

이제 우리가족의 미국여행은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ㅠ.ㅜ 오늘은 하와이에서 라스베가스로 이동했습니다. 낮 비행기를 타고 왔는데, 호텔에 도착하니 현지 시간으로 오후 10시... 식당을 찾아 헤매다가 고..

하와이에서 마지막 밤 [내부링크]

오늘은 4박 5일 하와이 여행의 마지막 밤입니다. ㅠ.ㅜ 정말 놀라울 만한 천해의 자연경관을 가진 하와이 여행을 제 인생에 잊지못할 기억의 한페이지로 남아 있을 것 같습니다. ^^ 물론 약간 비싼 물가와 적응안..

마일리지 적립카드 사용하는게 좋을까? - 신용카드 사용법 6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edi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신용카드 잘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다시 글을 써봅니다. 사실 지금은 하와이 여행중이라, 정말 피곤하긴 한데 그래도 블로그를 놀리기엔 아까워서 피곤한 몸을 이끌고..

우휴~~ 하와이 도착! 놀라운 자연의 모습 [내부링크]

드디어 뒤 늦은 여름휴가지인 하와이에 도착했습니다. 마일리지 발권으로 표를 구했는데, 한국-하와이 직항편이 없어서, 상해를 경유해서 왔습니다. 중간에 항공편이 지연되고 자잘한 사건 사고가 있어서 정말 시..

오늘 출국합니다. [내부링크]

오늘 드디어 미국 여행을 출발합니다. 그동안 이것저것 준비를 하느라 바빴는데, 드디어 출발하네요. 여행을 준비하면서 정말 챙길 것도 많고,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느라 고생한 것 생각하면, 그냥 패키지로 가는..

최신 핀테크 기술의 알파원카드 사용기! [내부링크]

최근에 TV CF나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게 바로 KB '알파원카드' 광고 입니다. 저는 이 광고를 보자마자 예전에 본 기사가 생각나서 바로 발급신청을 했는데요. 기사를 보면 아시겠지만, 사실..

Micro SD카드 포멧 안될 때 Sdformatter 포멧 프로그램 [내부링크]

간혹 PC에서 MicroSD카드 포멧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해 봐야하는 것은 바로 메모리카드가 Lock 상태 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Lock 상태는 아래 그림처럼 메모리카드 왼쪽..

바닷바람 심한 오륙도 그래도 경치는 최고! - 부산여행기 네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부산 여행 네번째 이야기, 오륙도 편입니다. 오륙도는 아래 지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남해쪽으로 삐져나온 지형이기 때문에 바다 경치를 정말로 잘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오륙도는 해운대도 보이..

미국 여행팁 ① - 신용카드 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똑하고 얄미운 Aedi 입니다. 제가 다음주면 생전 처음으로 미국여행을 하게 됩니다. 여행할 곳은 하와이와 라스베가스!! 그 동안 항공권 및 호텔 예약 기타 투어 예약을 모두 마치고 이제 어느 정..

[기사] 시럽카드 관련 기사 - 유명세 타고 사라진 신용카드 [내부링크]

최근에 하늘나라로 떠난 시럽카드에 대해서 조선일보 기사가 떳습니다. 혜택 너무 많아… 유명세 타고 사라진 신용카드 NH농협카드가 인기를 모았던 'NH올원 시럽카드'의 신규 발급을 17일부터 전면 중단했다. 혜..

선불카드 60% 사용 시 잔액 환불 약관 개정 추진 [내부링크]

몇일전에 아주 반가운 뉴스가 나왔습니다. 아래 기사는 공정위에서 금융위에 권고한 내용입니다. 이렇게 기사화 된걸 보면 거의 카드사 약관이 개정된다고 봐도 무리아닙니다. 선불카드 60%이상 쓰면 잔액 환불 선..

현대 레드카드 설계사가 없어진 이유 [내부링크]

최근에 뽐X라던가 신용카드갤러리 등에서 현대 레드카드를 발급해주는 설계사들을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The Red Card는 우리 가족의 호텔 뷔페를 지원해 주는 참 좋은 카드였었는데요. 지금은 홈페이지에서는..

요즘 근황.. 미국 여행 준비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 관리가 조금 소홀해졌습니다. ㅠ.ㅜ 다름아니라 제가 곧 여행을 가기 때문인데요. 너무 급하게 준비하느라 정말 시간이 부족하답니다. 그 동안 모은 마일리지(델타, 아시아나, 크로스마일)를 다 털어..

[긴급뉴스] 농협 시럽카드 발급 중단!! [내부링크]

오늘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전설적인 KB 혜담카드 이후 가장 편하게 체리피킹이 가능했던 '농협 시럽카드'가(개인적인 생각) 10월 17일 부로 판매가 중단된다는 소식!! 그동안 쿠폰 때문에 잡음이 좀 있..

현지인이 추천해준 청사포 조개구이 & 동백섬 - 부산여행기 ②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족의 부산여행 두번째 이야기, 청사포와 동백섬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청사포 같은 경우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면 여러 맛집이 검색 되는데, 왠지 미덥지가 않아서, 부산지인에서..

레이디 베스트(레베) 카드 레스토랑 할인 정보 [내부링크]

레이디 베스트카드(일명, 레베)는 다양한 혜택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적자카드에 순위권에 오르내리는 상품입니다. 덕분에 이제는 더이상 발급을 받을 수 없는 카드가 됐습니다. 레베의 혜택은 호텔 커피, 백화점..

부산 힐링 여행 ① -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 [내부링크]

지난번에 잠시 가족 부산여행을 다녀온 소식을 전해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본격적으로 부산여행 이야기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 이야기로 우리가족의 숙소였던 웨스틴 조선 호텔 숙박이야기 부터 시작..

알파원카드 수령 & 사용기 [내부링크]

바로 어제! KB 알파원카드를 수령했습니다. 수령처를 회사에 입점해 있는 국민은행으로 해서 쉽게 수령했네요. ^^ 간혹 배송을 받으면 배송하시는 분이 밑에서 기다리기 때문에, 마음을 졸이며 수령을 했는데, KB..

코인의 한국버전 클립 스마트카드! [내부링크]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미국의 Coin같은 카드가 나오려는 것 같습니다.  오늘자 한국경제 기사를 보니 KT에서 스마트카드를 연내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물 사진도 공개가 됐는데, 아직 초기버전인지 디자인이..

SPC상품권 2만원 이벤트 문자 또 옴 [내부링크]

지난달에 이어 이번달에도 SPC상품권 증정 행사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원래 지난달에 올 줄 알았는데, 안와서 확인해 보니 광고/정보 수신동의에 체크가 안되어 있더군요. 바로 홈페이지에서 서면, 이메일, SMS..

연휴에 가족과 떠난 부산 힐링 여행 - 미리보기 [내부링크]

매년 반복되는 래퍼토리지만, 올해도 역시나 바쁜 회사일 때문에 여름에 휴가를 제대로 다녀오질 못했습니다. 와이프와 딸아이에게 늘 미안한 마음 뿐이 었는데, 이번 연휴 바쁜일이 거의 마무리되어 연휴 끝자락..

미국(해외) 직구 하는 법 - ① 직구 방식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12월이 되면 뉴스에서 떠들석 하게 나오는 얘기중에 하나가 바로 '해외직구' 입니다. 그 만큼 관심있는 사람이 많다는 이야기고, 관심 있는 사람이 많다는건 그만큼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다는 이야이가..

10월에도 찾아온 신한 타겟마케팅 에쓰오일 행사 [내부링크]

지난달에 이어서 10월도 신한 타켓 마케팅 문자가 왔네요. 신한 명절 타겟마케팅 이맛에 제가 카드발급할 때 광고 수신동의를 이메일, 문자, ARS에 다 체크를 할 수 밖에 없네요. ㅋㅋ 광고 중에서 보석을 고를..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선불카드 5만원 증정 이벤트(~9/30) [내부링크]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핫딜 이벤트 정보 공유합니다! 아래 텍스트를 긁어서 본인에게 스스로 LMS를 보낸후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용산본점을 방문하면(~9/30) 5만원 선불카드를 줍니다. 문제는 출국스케쥴이 있느냐 입..

KB All-in-One 알파원카드 LG페이보다 괜찮은데? [내부링크]

KB카드는 예전부터 '굴비'라는 개념으로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굴비'란 간단하게 설명하면 KB국민 카드가 2-3개가 있다고 하면 A카드로 10만원, B카드로 5만원, C카드로 15만원을 사용했다면 A,..

티몬 해피머니 구매팁과 전환한도 [내부링크]

티몬에서는 종종 상품권 딜이 올라옵니다. 최근에 해피머니가 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인데요.(예전엔 10% 할인이 흔했는데...) 약간 아쉬운 할인률 이지만, 카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

레고에 창의력과 새생명을 불어넣어주는 Flexo [내부링크]

레고는 남녀노소 할것 없이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는 장난감 입니다. 전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다보니 레테크란 말까지 생겨날 정도가 됐습니다. 오늘은 Lego를 더욱더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게 변신시켜주..

Lenovo IdeaPad Miix 700 노트북/태블릿 살펴보기 [내부링크]

Lenovo Miix 700은 노트북과 태블릿 기능을 모두 갖춘 노트북입니다. 키보드 도킹스테이션에 본체를 연결하면 노트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본체만 분리한다면 윈도우 태블릿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태블..

신용카드 잘 쓰는 법 #5 - 아리송한 전월실적 계산법 [내부링크]

오늘은 신용카드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인 '전월실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전월실적'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단순히 지난달 내가 낸 카드..

카카오톡 최대 성과는 로엔인수? 갈길먼 카카오 [내부링크]

몇일전 카카오의 실적과 관련된 기사를 보았다. 음원서비스 `로엔` 인수 최대성과… O2O·광고사업 수익개선은 과제 ...중략... 임 대표의 대표 성과로 꼽히는 것은 국내 1위 음원 서비스 '멜론'을 운영하는 로엔..

클립 2.0 출시 K쇼핑 5,000원 쿠폰 이벤트 꿀이득~! [내부링크]

이번에 클립이 2.0 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100% 당첨인 이벤트가 있습니다. K쇼핑 5,000포인트 쿠폰 증정 이벤트!! 약간 번거롭긴한데 이벤트를 친구에게 한번 전달하면 5,000포인트를 얻을..

레고 2010년 출시 단종제품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레테크 시리즈 입니다. ^^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2010년 출시된 제품 중 현재 단종 된 제품들의 정보 입니다. 지난 시간에 알아본 2009년 출시 단종레고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

국립민속박물관 옆 어린이박물관 무료로 즐기는 나들이 [내부링크]

어린이박물관은 국립민속박물관 옆에 붙어 있는 어린이를 위한 무료 박물관 입니다. 일년 내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요, 자주 바뀌지는 않지만 가끔씩 방문한다면 무료로 알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테지움 서울, 테디베어로 재현한 귀여운 서울의 모습 [내부링크]

테지움 서울은 테지움 제주와 더불어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테디베어 박물관 입니다. 특히 테지움 서울의 경우 제주도 보다 훨씬 큰 큐모의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아직 홍보가 많이 안되서 인지 서울에..

경복궁 옆 국립민속박물관 추억여행 [내부링크]

제가 다니는 회사가 광화문에 있어서, 경복궁과 청와대는 점심을 먹고 산책코스로 종종 돌오보곤 합니다. 경복궁 내부야 유료이기 때문에 자주 들어갈 일은 없고, 국립민속박물관은 종종 한바퀴를 돌아보는데, 산..

경춘선(ITX) 열차시간표 요금정보 [내부링크]

경춘선(ITX) 열차시간표 코레일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엑셀 시간표는 너무 보기가 힘들어서 제가 보기 좋게 편집한 버전을 공유합니다. 서울-춘천 놀러가실 때 참고하세요. 평일과 주말 오전 오후 ITX 운행 시간..

엄숙한 평화로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 가족의 파주여행의 하이라이트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원래 파주여행의 하이라이트는 헤이리마을의 공룡대탐험 체험 프로그램이었는데, 결과적으로 임진각에서 가장 많은 시..

파주 공룡대탐험 체험놀이 꿀이득 임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번 다녀온 파주 가족여행의 두번째 이야기 '공룡대탐험' 체험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께요. 지난번 이야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부터 정주행 해주세요! ^^ 파주헤이리 마을 당일치기 여행 1탄..

추석 고향 버스표 할인 법 과 음료수 한병 공짜로 얻기 [내부링크]

이제 곧 민족의 명절 추석입니다. 아마 대부분은 고향에 내려갈 교통편을 예약하셨겠지만, 바쁜 회사일 때문에 언제 고향에 갈 수 있을지 몰라 아직 기차나 버스를 예약하지 못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

씨티카드 포인트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무제한 전환 [내부링크]

씨티카드에서 반가운 소식을 전해왔네요. 2016년 8월 19일부터 씨티카드 포인트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의 전환을 연3만 마일리지제한에서 무제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로써 씨티포인트 : 대한항공..

파주 헤이리마을 : 아이와 함께 당일치기 여행 [내부링크]

파주 헤이리마을은 서울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올만한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구경거리가 많기 때문에, 아침에 조금 일찍 서둘러서 출발하지 않는다면 제대로 구경을 하지 못하고 집에 돌아오기 쉽습니다...

카드고릴라 Must Have C 발표에 대한 단상 [내부링크]

지난달 카드고릴라에서 업종별 알짜 혜택을 제공하는 'Must Have C'를 발표했습니다. 카드고릴라, 업종별 알짜카드 담긴 ‘MUST C Map’ 공개 ...중략... 카드고릴라는 홈페이지 누적방문자수 2000만명 돌파를 기..

처음 만나는 워드프레스가 좋은 이유 [내부링크]

워드프레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이다. 외국에서는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이라고도 부른다. 워드프레스를 블로그라고 부르지 않고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이라고 부르는 까닭은..

신용카드 잘 쓰는법 #4 - 나에게 맞는 카드 고르기 [내부링크]

오늘은 신용카드 잘 쓰는법 4번째 이야기 '나에게 맞는 카드 고르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카드란 쉽게 말하면 나의 소비패턴에 딱 맞아서 할인을 최대한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스마트폰용 짐벌 DJI Osmo Mobile [내부링크]

DJI Osmo Mobile을 스마트폰용 짐벌이다. 짐벌이란, 카메라로 영상을 흔들림 없이 찍을게 있게 도와주는 도구이다. TV에서 무한도전이나 런링맨의 추격영상을 보면 흔들림 없이 좋은 화질로 녹화된 것을 볼 수 있..

농협 시럽카드 쿠폰 사태를 보며.. [내부링크]

요즘 가장 핫한 카드인 '시럽카드'의 사태가 심상치 않다. 최적화해서 사용하면 5%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 엄청난 입소문으로 최근 발급좌수가 30만장을 돌파했다. 카드사..

신한카드 타켓마케팅 명절 챙겨주네요. [내부링크]

좀전에 신한카드한테서 받은 문자! 몇일동안 신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이벤트 때문에 이메일 상담좀 받았었는데.. 그래도 절 미워하지 않고 이렇게 타켓마케팅 MMS를 보내주네요! 대인배 신한카드 애정합니다!..

역사상 가장크게 망한 영화 Top 10 [내부링크]

헐리우드영화는 어마어마한 스케일과 화려한 CG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풍부한 투자금과 최신IT 기술 그리고 월드스타까지 모두 가진 Hollywood에서 탄생한 영화는 재미가 없을래야 없을 수가 없..

숲속의 작은 유럽 춘천 제이드가든 [내부링크]

제이드가든은 춘천시 남산면에 위치한 수목원 입니다. 유럽 각국의 특색있는 정원을 본따서 지난 2011년 오픈한 곳입니다. 아름다운 풍경 때문에 웨딩촬영, 쇼핑몰촬영, 화보촬영장소로도 많이 사랑받고 있는데요...

한방에 - 동영상 한글 자막 만들기 & 편집 프로그램 [내부링크]

가끔 자체 제작한 영상에 대해서 자막을 제작해야 할 때가 생깁니다. 홍보 영상을 만들었는데, 갑자기 외국 바이어 미팅이 생기거나, 해외 전시회에 나가야 할 때죠. 물론 돈주고 자막 작업을 시킬 수도 있지만,..

우리나라보다 더 맛있는 하노이 삼겹살 맛집! [내부링크]

작년에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베트남 하노이, 보통 여행을 가면 현지 음식만 먹고 오는데 장모님과 함께 갔었기에 한식도 먹게되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해외여행 중에 한국음식을 먹었는데 의외로 재미도 있고 맛..

쇼핑꿀팁 - 국내 경유적립 사이트 총정리 [내부링크]

국내 경유적립 사이트 총정리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고, 최근 스마트폰의 인기에 힘입어 모바일쇼핑이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면서 점차 오프라인 시장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하지..

이베이츠 티몬 경유적립 추가! [내부링크]

최근에 경유적립 사이트인 이베이츠에 티몬이 추가됐습니다. 예전에 오케이캐쉬백에 티몬이 입점했다가 빠졌었는데. 이베이츠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공격적으로 티몬은 영입한 것 같습니다. 티몬은 해피머니를 활..

신용카드 잘쓰는 법#3 - '1'도 안중요한 혜택들 [내부링크]

오늘은 신용카드 잘쓰는 법 3번째 시간입니다. 지난번 글을 통해서 우리는 신용카드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OOOO 과 왜 카드사에서 새로운 카드들을 계속 만들어 내는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카드의 다..

거울의 방 탈출 서울 테지움 미궁 [내부링크]

테지움 서울은 제주의 유명관광지인 테디베어박물관의 서울판입니다. 동묘역 6번출구에 위치한 테지움은 제주도 테지움과는 달리 실제 테디베어를 만져보면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특징인데요. 서울 테디베어박..

아웃백 더 레드 스테이크 싸게 먹고 왔어요. [내부링크]

지난주 토요일 오전, 카톡 아웃백 플친에게 온 메세지, 9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티페이로 결제하면 50% 할인! 당일날 예약이 안되는 관계로 애매한 시간을 공략하기로 합니다. 우리가 방문한 시간은 5시 30분....

레고 단종 제품 정보(2009년) [내부링크]

2009년 출시 레고 단종 제품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종제품 중 가격이 오르는 제품들은 대부분 1만번대 제품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부속으로 이뤄져 있다 보니, 자연스레 일부 부분이 분실되는..

올웨이즈온카드 실험 결과 공개! [내부링크]

올웨이즈온카드 관련 포인트 적립이 되는지 지난 7월에 실험한 결과를 공개 합니다. 실험내용 : Always On 카드 혜택 활용 체리피킹은 이렇게 혼자 세운가설을 한달 정도의 기다림 끝에 확인하고 하나하나 자신만..

고양시 귀여운 고양체 공개 [내부링크]

경기도 고양시에서 무료서체인 '고양체'를 공개했습니다. 손으로 반듯하게 눌러서쓴 손글씨체로 공공기관의 보수적인 느낌이 아닌 귀염고 깜찍한 느낌을 주는 폰트 입니다. 고양체는 영상매체, 인쇄매체, 웹, 모바..

요즘 핫한! 동대문 밤도깨비 야시장 먹방데이트 [내부링크]

예전 대만여행을 갔을 때 곳곳에서 열리는 야시장을 구경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했습니다. 재미있는 볼거리와 기념품, 간단한도박(?) 그리고 다양한 음식까지!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구경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

페이코 서울시 주민세 카드납부 2500원 할인! [내부링크]

페이코 주민세 카드납부 할인 안녕하세요. 할인중독자 똑똑하고 얄미운 Aedi 입니다! ^^ 직장인 분들이라면, 최근 주민세 납부 통지서가 집에 배달 되셨을 텐데요.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이것도 할인을 받을 수 있..

하루면 충분하다! 제주 동부투어 핵심코스 [내부링크]

작년 장인어른 환갑을 맞이해서 처갓집 식구들과 다녀온 제주도여행,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았던 제주도 동부투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주도 동쪽에는 유명한 일출봉, 우도, 월정리 해변 등이..

어린시절 엄마 몰래 다녔던 추억, 구글 Play 오락실 [내부링크]

구글 Play 오락실은 8월 24일까지 동대문 DDP에서 진행되는 스마트폰 게임 체험행사 입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용 게임 Only 행사이구요. 요즘 푹빠져서 즐기고 있는 게임은 없지만, 지난번에 동대문 키즈 모터쇼에..

충전이 필요없는 하이 패스 단말기 무료증정(신한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edi입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행복단말기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이 패스 단말기를 공짜로 얻는 방법은 바로 신한 하이패스 전용 체크(Sim형)을 발급 받는 것 입니다...

신용카드 잘 쓰는법 #2. 새로운 나온 카드가 좋다? [내부링크]

오늘은 신용카드 잘쓰는 법#2. 매달 새로 출시되는 카드들이 과연 좋을까?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 살 땐 할부원금, 카드 고를 땐 OOOO 카드회사들의 주요 업무 중에 하나가 바로 새로운..

레테크 개념잡기 - 레고 제품번호 규칙 [내부링크]

오늘은 레테크 개념잡기 두번째 시간으로 레고 제품에 부여된 번호들이 가진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편 : 레테크의 개념과 단종제품 정보 먼저 시작하게 전에 아주 흥미로운 기사를 하나 보겠..

신용카드 잘 쓰는법 #1. 카드고를 때 가장중요한 이것!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신용카드 사용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나라 중 하나 입니다. 2015년 카드승인금액은 무려 636조원(개인 498조원 / 법인 138조원)이고 승인건수만 해도 136억건(개인 128억건 / 8.8억..

반세기의 전통을 자랑하는 춘천빵집 대원당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저의 고향인 춘천의 전통맛집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오늘 소개할 곳은 맛집은 아니고 빵집입니다. 뭐 그렇다해도 빵하나로 한끼 식사는 충분히 할 수 있으니 왠만한 식당 못지 않..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8가지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가 처음에 유행을 하게 된 것은 빠른 실행속도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요즘은 점점 기능이 많이 지다보니 예..

도쿄 다이이치 호텔 그랑메르 리조트(Tokyo Dai-ichi Hotel Okinawa Grand Mer Resort) [내부링크]

4월에 다녀온 오키나와 도쿄 다이이치 호텔 그랑메르 리조트 후기 입니다. 여행 몇일전에 예약한터라 방이 있는 호텔이 몇군데 없어서우연히 예약하게 된 호텔 인데요, 조식은 그닥 이었지만 그럭저럭 지낼만 했..

아이와 함께 떠나는 오키나와 여행 추천코스 [내부링크]

오키나와는 서울에서 제주도까지의 거리의 약 2배의 거리에 위치한 일본 열도의 남서쪽에 위치한 섬입니다. 소속이야 일본으로 되어 있지만 오키나와 사람들은 자신들은 일본인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오키나와의..

아름다운 야경이 더위도 잊게 만드는 홍콩 자유여행 [내부링크]

'별들이 소근대는 홍콩의 밤거리~' 라는 노래가 있듯이 홍콩의 야경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그렇게 유명한 홍콩을 당시 250일 정도 되었던 딸(사진으로보면 그냥 아들...ㅋㅋ)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이제 5..

딸과 놀아주기 콩순이 주방놀이로 성공적 [내부링크]

주말 아이와 함께 놀아줄 때 안성맞춤! 콩순이 주방놀이 리우 올림픽 때문에 밤잠 설치기 일수인 요즘, 특히 주말이면 늦게까지 TV중계를 보고 늦잠을 자야하는데, 딸아이가 8시면 칼같이 일어납니다. ㅠ.ㅜ(다들..

레테크 개념과 레고 단종 정보 (2008년 출시제품) [내부링크]

혹시 레테크란 말을 들어 보셨나요? 레테크는 '레고 + 재테크'의 합성어로 레고로 재테크를 하다는 뜻의 신조어 입니다. 레고로 돈을 벌 수 있어?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사실 레테크는 화폐수집이나 우표..

롯데 MBA카드, 럭셔리한 소비생활을 원하신 다면 선택하세요! [내부링크]

롯데 MBA카드는 롯데카드의 프리미엄카드 중에 하나입니다. 'Mein Bestes Auto, 내 인생 최고의 오토라이프' 를 지향하며 만들어진 상품인데요. 결과적으로 말씀 드리면 대접받으면서 소비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

드래곤 퀘스트 8 무료 다운로드 아마존앱스토어에서 가능 [내부링크]

아마존 앱스토어에 드래곤 퀘스트 8 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대박입니다. ㅋ (원래 가격은 $19.9 입니다.) 설치하는 절차가 번거롭지만 일단 PC에서 다운로드 받아 두면 나중에 천천히 스마트폰으로 다시 다운로..

딘타이펑 메뉴와 할인 받는 법 4가지 [내부링크]

'딘타이펑(鼎泰豊)'은 '크고 풍요로운 솥'이라는 뜻을 가진 한자입니다. 정성을 담아 푸짐하게 대접을 한다는 마음이 담겨 있다는데, 여기에 동의하긴 어렵습니다. ^^ 왜냐면 양이 많은 편은 아니거든요! ㅎㅎ 아..

치악산을 반찬으로 즐기다! 원주 토속음식점 된장과 막장 [내부링크]

원주 황골의 된장과 막장은 치악산 자락에 위치한 토속음식점 입니다. 원주에서 직장생활을 할 때 종종 차를 몰고 이곳까지와서 점심을 먹었을 정도로 어머니가 해주시던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식당입니다. 뭐..

구글 지도 반출 문제, 팩트를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포켓몬고로 또다시 점화된 구글의 지도 반출 문제, 여러 커뮤니티에서 이와 관련된 논쟁이 벌어지곤 한다. 그때마다 거론되는게 구글이 국내에 서버를 두지 않아서 세금을 회피하고 있다. 구글이 한국 정부의 정..

쉐라톤 워커힐 더 뷔페 소고기초밥 그리고 숙성 양고기스테이크 [내부링크]

쉐라톤 워커힐 호텔 더뷔페가 요즘은 먹을만 하다고 합니다. 뭐 예전에도 먹을만 했는데,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다보면 신라호텔이 예전만 못하다, 그래서 워커힐이 더 낫다. 뭐 이런 이야기까지 나오더라구요. 그..

루비콘강을 건너다. 유래는? [내부링크]

우리는 종종 '루비콘강을 건너다.'라는 표현을 듣습니다. 이는 보통 돌이킬수 없는 결정을하다라는 뜻으로 쓰이는데요. 오늘은 이 말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루비콘강'은 이탈리아 북부의..

도박의 도시란 편견을 없애주는 마카오 여행 맛집과 볼거리 [내부링크]

마카오는 우리에게 도박의 도시로 알려져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이나 스포츠선수들의 해외 원정 도박 문제로 사회적 이슈가 되기도 한 곳이죠. 그렇다보니 일반사람들에겐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은 곳인데요. 오..

원주 지박사막국수 매콤한 육수가 계속 생각나는 곳! [내부링크]

처가집이 원주라 종종 원주에 내려가곤 합니다. 그러면서 원주에 있는 맛집을 몇군데 알게되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막국수집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이름은 바로 '지박사 막국수' 왜 지박사 인지는..

크롬 백버튼(백스페이스) 버튼이 안될 때 해결법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는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하신 분 중 백스페이스 버튼으로 뒤로가기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셨을 겁니다. 이제 더이상 백스페이스(백버튼)으로 뒤로가기가 동작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관련기..

Dell Inspiron i7359 8404SLV 개봉기 [내부링크]

Dell Inspiron i7359은 블로그를 하면서 약 1년 3개월 동알 사용했던 Asus Taichi 31 노트북을 처분하고, 새로 들인 노트북이다. 혹시 지금 이 제품을 위시리스트에 두고 검색해보는 사람들이 있을까봐 개봉기..

칭다오 여행의 백미는 과연 맥주? No! 볼게 더 많아요! [내부링크]

오늘은 칭다오 여행의 마지막 포스팅 '전취덕(全聚德)-오지생(五指生)-잔교(栈桥)-천주교당(天主教堂)-맥주박물관(啤酒博物馆) 코스'이다. 이전코스가 궁금하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 칭다오여행#1(숙소편), 칭..

놓치면 안되는 제주도여행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코스 [내부링크]

작년 3월 장인어른 환갑을 기념해서 가족여행을 제주도로 다녀왔습니다. 2박 3일 동안 정말 여기저기 많이도 돌아 다녔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제주도의 폭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

아마존 대시버튼의 놀라운 변신! 기상천외한 사용법 6가지 [내부링크]

아마존 대시버튼은 사람들이 자주 소비하는 생활용품(세제, 음료수, 커피캡슐, 로션 등)을 버튼 하나로 쉽게 주문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떨어진 물건을 구매하는 것을 깜빡하는 사..

농협 시럽카드 받으셨다면, 재미로 한번 해보세요. [내부링크]

NH농협카드에서 채움카드 회원 100만 돌파 기념으로 프로모션을 진행중 입니다. 총 1,111명를 뽑아서 채움포인트를 줍니다. 가만히 분석해 보면 100만명 중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응모하는 사람은 아무리많아도 5..

도서관에서 책 쉽게 찾는 법, 십진분류법과 청구기호의 비밀 [내부링크]

도서관에서 책 빨리 찾는법 제가 책을 자주 읽는 편이 아니라 도서관하고 별로 친하지 않지만, 요즘 와이프가 독서삼매경에 빠지는 바람에 회사 근처에 있는 종구구청 도서관에 자주 책을 빌리러 갑니다. 이때..

소프트뱅크 ARM 인수로 본 손정의 회장의 투자 성적표 [내부링크]

소프트뱅크의 ARM 인수소식 최근 일본 제1의 부자인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가 영국의 반도체 설계전문 업체인 ARM社의 인수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인수금액만 해도 234억파운드(한화 약 35..

하반기 관리비 카드납부 이벤트 활용 계획(카드사별 분석) [내부링크]

아파트관리비 카드납부는 제가 올 3월부터 꾸준히 챙겨서 혜택을 받는 카드사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먼저 그동안의 성과(?)를 한번 보겠습니다. 그 동안의 스토리 :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의 시작, 갈아타기..

재산세 카드납부 할인 정보와 개이득 꿀팁 [내부링크]

바야흐로 재산세 납부의 달이 찾아 왔습니다. 요즘 우체통을 보면 재산세 납부 고지서가 들어 있을 것을 심심치 않게 발견 하실 텐데요. 오늘은 재산세 카드납부 방법과 카드사 이벤트를 이용한 할인 방법, 그리..

강릉 경포대 여행은 역시 바다 넘나 좋은것! [내부링크]

강릉 경포대는 말이 필요없는 대표적인 여름휴양지중 한입니다. 올 여름 조금 이른 휴가를 다녀왔는데요. 휴가중 잠깐 들른 강릉 경포대 바다! 역시 넘나 좋았습니다. ^^ 사람이 별로 없어서 더 좋았던것 같네요...

대관령 한우타운 부담없다!근데 늦게가면 고기 없음 [내부링크]

몇일전 평창 알펜시아에 놀러갔을 때, 저녁에 무엇을 먹을꼬~ 고민하다가 결정한것이 바로 평창 한우였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대관령 한우타운이 많이 언급이 되더라구요. 정육식당이라고 하니 가격이 별로..

폴바셋 할인 비법과 놀라운 사실 3가지 [내부링크]

폴바셋은 주변에 매장이 별로 없어서, 자주 갈 수 있는 커피전문점은 아닙니다. 그래서 그런지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공유가 되지는 않고 있는데요. 오늘은 폴 바셋 할인비법과 우리가 몰라던 놀라운 사실..

강릉 짬뽕 순두부 동화가든 번호표 뽑고 기다릴만 한 집 [내부링크]

대한민국 최초로 짬뽕순두부를 만들어낸, 강릉 동화가든! 지난번 알펜시아 리조트 가족여행의 가장 마지막 코스로 들른 곳인데요. 이미 다양한 TV프로그램과 유명인사들이 방문한 곳이라 별다른 고민없이 갔던 곳..

알펜시아 홀리데이인 리조트 아이와 가기 좋은 리조트 [내부링크]

우리가족은 올해 휴가를 조금 일찍 그리고 짧게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로 다녀왔습니다. 제가 일이 바빠서 9월까지는 장기로 휴가를 낼 수가 없어서인데요. 그래서 지난주 월요일 연차를 내고 달콤한 휴식을 취..

저녁 노을이 생기는 이유 = 하늘은 왜 파란색일까? [내부링크]

붉게 물든 노을 바라보면 슬픈 그대얼굴 생각이나, 고개 숙이네 눈물 흘러 아무말 할 수가 없지만~  - 이문세 붉은노을 中 - 붉은 노을이란 노래가 있을 정도로, 우리는 저녁 노을을 바라보다 보면, 옛사랑의 추..

인포그래픽 제작 누구나 할 수 있어요! Infogr.am [내부링크]

Infogr.am은 인포그래픽을 브라우저로 쉽게 만들수 있는 툴을 제공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콘형식으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도움없이 쉽게 인포그래픽을 제작할 수..

기발한 아이디어가 독보이는 책장 16가지 [내부링크]

기발한 아이디어 책장 16가지 흔히 우리는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고 합니다. 그 만큼 독서가 인생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도움을 준다는 이야기인데요. 오늘은 책은 마음의 양식이 아닌 인테리어 소품이다! 라고 생..

아웃백 7월 할인 오케이캐쉬백과 KT로 해결! [내부링크]

아웃백 7월의 할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지난달에도 말씀드렸지만 계획적인 소비가 절약의 지름길 인데요. 7월에도 가족 외식계획을 세우셔서 저렴하게 아웃백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아웃백 6월 할인정보와..

신도리코 N600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 간단해요. [내부링크]

신도리코 N600 복합기는 사무실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저희회사는 물론이고 제가 파견나와 있는 사무실에서도 사용이 될 만큼 인기가 많은데요. 프린트는 물론, 복사, 스캔, 팩스까지 모든 기능이 들..

아웃백 주문팁과 200%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아웃백은 우리나라에 패밀리레스토랑의 붐을 몰고온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많은 지점이 없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가족외식 장소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웃백을 남들보다 훨씬 알차게 즐길..

보기만해도 아찔한 세계에서 가장무서운 워터 슬라이드 Best 10 [내부링크]

바야흐로 여름바캉스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이미 계획대로 예약을 마치신분들도 계실테고, 넘마 바빠서 또는 너무 게을러서(?) 휴가계획조차 잡지 않으신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은 이런분들을 위해 휴가에..

롯데호텔 망고베리빙수 by 레베 빙수이벤트 [내부링크]

7월달이 찾아오자 마다 또 다시 시작된 레베빙수 이벤트 체험! ^^ 6월에 실패한 워커힐에 다시 도전하려고 했으나, 혹시나 해서 전화를 해보니 역시나...아직 카페 리모델링이 안끝났다고 합니다.(7월 말까지 공사..

토이저러스 휴무일과 지점찾기 [내부링크]

토이저러스는 아이들에게는 정말 천국과도 같은 곳입니다. 전세계의 장난감과 아동용품을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판매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어른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굿..

조부자순대국 춘천 명동 맛있는집 [내부링크]

춘천 명동은 닭갈비골목으로 유명하지만, 춘천사람들에게 유명한 곳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조부자순대국' 입니다. 오늘 한 2년 만에 다녀왔는데. 여전히 변한없는 매운순대국!!! 애정합니다. 춘천에 닭갈비와 막..

각 나라별 독특한 숙취해소법 8가지 [내부링크]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뗄래야 뗄수 없는게 바로 음주입니다. 물론 술은 안먹는 사람도 있겠지만, 술을 권하는 문화가 있는 우리나라에서 대부분 한번쯤 술을 마시고, 다음날 숙취로 인해 고생한 경험이 있으실..

마트에서 채소를 키운다? 놀라운 수경재배의 세계 [내부링크]

최근에 홍대의 한 카페에서는 수경재배로 직접 기른 채소를 활용해서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판매를 하기 시작해서 화제가 된적이 있습니다. 카페 사진을 보니 수경재배기가 카페에 전반적으로 청정한 느낌을 주고..

내몸에 맞는 베개고르는법 숙면의 지름길입니다. [내부링크]

베개는 숙면을 취하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침구입니다. 베개의 종류에는 라텍스, 메모리폼, 메밀, 화이버 등 다양하지만, 나에게 꼭 맞는 베개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나에 수십만원하는 베개처럼 무조건..

동대문 낙산공원, 아기자기하고 뷰가 좋은 카페골목 [내부링크]

동대문 낙산공원은 집에서 버스로 세 정거장만 가면 되는 정말 가까운 곳이지만, 가까워서 그런지 동대문구에 산지 벌써 5년이나 지났지만,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곳입니다. 매번 마음속으로만 언젠가 가봐야지..

그랜드 앰배서더 스위트 망고빙수 레베숙제하고 왔어요. [내부링크]

지난번 워커힐에서의 실패를 만회하고자, 오늘은 꼭 빙수를 먹기위해 다시 외출에 나섰습니다. ^^  워커힐 망고빙수 6월엔 못먹습니다. 처음에 목표로 한 곳은 롯데호텔이었습니다. 근데 레베 행사 내용을 대충..

칭다오여행#1 - 커뮤니티아트&컬쳐호텔(China Community Art And Culture Hotel) [내부링크]

오늘은 첫째날 중에서도 호텔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제가 묵었던 호텔은 "커뮤니티아트&컬쳐호텔(China Community Art And Culture Hotel)" 인데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좋은 위치때문에 선택했습니..

반가운뉴스! 11번가 SK플래닛1.3조 투자유치 [내부링크]

오늘 너무나 기쁜 뉴스를 보게되어서 공유합니다. '11번가' SK플래닛, 중국서 1.3조 투자 유치 중국 최대 민영투자회사인 중국민성투자유한공사(중민투)가 온라인쇼핑몰 11번가를 운영하는 SK플래닛에 약 1조3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링크 썸네일 변경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edi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키우기팁을 작성하네요. ^^ 그 동안 제 블로그 키우기도 바빠서 한동안 작성을 못했었는데요. 최근에 페이스북을 통한 유입이 늘고 있어서, 이쪽을 좀더 파보다가..

kt CGV 요금제와 관련 부가서비스 가입중단 소식 [내부링크]

KT CGV 제휴서비스 신규가입중단 영화를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가 통신사 멤버십 할인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카드사의 이벤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오늘은 영화를 할인받아 볼 수..

중국인 유학생의 체리피킹, 면세점 대리구매 [내부링크]

몇일전 뉴스를 보니 아래와 같은 중국유학생의 면세점 대리구매 행위에 대한 기사가 나왔네요. 제가 외국인이 아니다 보니, 면세점을 공항인도장이 아닌 현장에서 인도받을 수 있는지 몰랐었는데, 정말 기발한(?)..

SK증권 런치체크카드, 기존에 SK증권 쓰시는 분들에게는 좋습니다. [내부링크]

 SK증권 런치체크카드 몇일전에 기사를 보니 SK증권에서 BC카드와 제휴해서 새로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마케팅문구는 역시나 혹~ 할만했습니다. '점심 시간 결제하면 10%~20% 캐시백 혜택..

그리스 음식점 - 레드 올리브(Red Olive) at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내부링크]

 그리스 음식점 - Red Olive 주말저녁, 특히 일요일 저녁은 집에서 밥 해먹기가 정말 귀찮습니다. 더욱이 토요일부터 계속 집에서 밥을 먹었다면, 와이프도 힘들고, 저나 딸도 다른게 먹고 싶기 마련이죠. ㅋ 그..

엠버 구급차병원놀이 디테일이 살아있네요. [내부링크]

 엠버 구급차병원놀이 우리딸이 요즘엔 리틀 프린세스 소피아에 푹 빠져있지만, 그 전만 해도 뽀로로나 폴리의 빅펜이 었는데요. 오랜만에 와이프가 폴리 장난감을 하나 사줬네요. 이름은 '엠버 구급차병원놀이'..

워커힐 망고빙수 먹기 실패...7월엔 가지마세요. [내부링크]

워커힐 망고빙수 중단소식 오늘은 와이프가 친구랑 약속이 있다고 외출을 해버리는 바람에 딸과 단둘이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뭐 할거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지난번 소개해 드린 레이디베스트카드..

지하철 에어컨 켜느냐 끄느냐 어찌하리오..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번 출근길에 겪었던 일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여느때와 똑같이 아침에 지하철을 타고 출근하던 길이었습니다. 몇 정거장 지났을까, 갑자기 안내방송이 나옵니다. "승객님의 요청으로 전 객..

덥지만 즐거운 대만 여행 가볼만한 곳 2편 [내부링크]

대만 가볼만한 곳#2 지난 1월 대만 관광지소개 포스팅을 한지 무려 5개월 만에 2편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엄청난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사진을 추리고, 포스팅을 하는 저에게 박수를 짝~짝~짝~ 1편이 궁금 하시면..

카카오페이 신한체크카드 이벤트 응모 쉽게 하는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카톡에서 진행 중인 신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이벤트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혜택 소개 및 이벤트 쉽게 응모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드는 어제 집에서 수령했습..

우리딸 처음 운동회 가던날 [내부링크]

지난주 토요일, 유치원 학부형으로써 처음으로 운동회에 참석했습니다. ㅋㅋ 딸이 12월 생이라 나이를 헛먹는 바람에 제 친구들보다 조금 먼저 경험을 하게되었네요 ^^ 운동회는 유치원에서 10km나 떨어진 서울의..

G3 Beat 롤리팝 업그레이드 하세요. 마시멜로우 업그레이드 미정 [내부링크]

G3 Beat 롤리팝 업그레이드 저는 세컨폰으로 G3 Beat를 쓰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표준요금제 2년 약정으로 풀릴때 기변을 했었죠. ^^ 기존에는 베가 레이서2를 사용했었는데, 이게 좀 사용하니, 충전시 화면에 계..

NH 농협 시럽카드 무조건 만들어 두세요! 혜택 대박입니다. [내부링크]

NH 농협 시럽카드 보통 혜택이 많은 카드다라고 하면 내가 사용한 금액 대비 2% 이상의 혜택을 받는 카드들을 의미합니다. 매년 금감원에서 자료를 받아 신학용 의원이 발표하는 자료를 보면 좋은 카드들을 알 수..

신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이벤트 좋네요! [내부링크]

지금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신한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최대 15,0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땡기시나요? 그럼 달리세요! 다만 주의하실 점은 신한체크카드다 보니 신한은행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그럼..

한국 유튜브 스타 순위 Top 10, 수입은 얼마? [내부링크]

 한국 유튜브 스타 Top10 수익 전세계에서 유튜브로 돈을 가장 많이 번 인물은 스웨덴의 Felix Kjellberg 입니다. 그가 2015년 유튜브로 번 돈은 1,200만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140억원 입니다. 정말 대단..

티스토리에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댓글이 달리는 이유? [내부링크]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정말?? 최근 티스토리에 위같은 댓글이 하루에 3-4개씩 달리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처음 1-2번 동일한 댓글이 달렸을 때는, 뭐 그런가 보다 하고, 감사하다고 댓글을 달았었는데...

레이디베스트 레베 호텔 빙수 이벤트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edi 입니다. 오늘은 레이디베스트카드 호텔 빙수 행사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5월달까지는 애프터눈티 행사가 이어졌었는데요. 6월 부터 8월 까지는 여름타킷 행사가 진행됩니다. 물론 레이디베스..

엘포인트 모으기 눈알붙이기 라임(Lime)앱으로 해봅시다! [내부링크]

엘포인트(L.Point) 적립하는 법 예전에 L.Point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A/S 하는 차원에서 추가로 발견한 엘포인트 눈알붙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다른 포인..

에버랜드 판타스틱 윙즈 새들과 공감하는 공연! [내부링크]

 판타스틱 윙즈 지난번 에버랜드에 놀러 갔을 때,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던 걸 꼽으라면 저와 와이프는 '판타스틱 윙즈'를 꼽겠습니다. 우리딸이 아직 100cm가 안되는 관계로 재미 있는 놀이기구를 못탄게 가장..

꿈해몽 - 이혼하는 꿈 의미는? [내부링크]

이혼하는 꿈해몽 우리는 살면서 다양한 꿈을 꾸게 되는데요, 꿈은 앞으로 일어날 일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어서, 종종 사람들은 특이한 꿈을 꾸게 되면 꿈해몽을 찾게 됩니다. 기분 좋은 꿈을 꾼다면, 꿈해몽을 할..

용인 에버랜드 장미축제, 몇일 안남았습니다.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에버랜드 장미축제 용인 에버랜드는 아무때나 가도 넘나 재미있는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6월 12일까지 가면 장미축제를 만끽 할 수 있습니다! 장미 축제가 무엇이 특별한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에버래드의 장..

하노이 인터컨티넨탈(InterContinental Hanoi Westlake) 야경이 멋있는 OVERWATER PAVILION ROOM [내부링크]

하노이 인터컨티넨탈호텔 지난해 10월 장모님을 모시고 베트남 하노이에 다녀왔습니다. 여행기를 아직도 못올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때 묵었던 호텔 정보라도 올려보려고 합니다.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웃백 스파이시 투움바파스타와 갈릭립아이 스테이크 맛깔나네~! [내부링크]

몇일전에 포스팅한 아웃백 6월 할인을 몸소 실천하고 왔습니다. ^^ 집 근처에 있던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매장이 폐점하는 바람에 한동안 가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동대문점이 현대시티아울렛에 생겨서 겸사 겸사..

에버랜드 판다, 완전 까부리임. 귀여움 주의!! [내부링크]

에버랜드 판다 까불이 ㅋㅋ 지난 6월 1일 휴가를 내고 에버랜드로 가족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아침 10시 문 열자마자 도착해서 밤 8시까지 아주 풀타임코스로 놀다 왔는데요, 오늘은 요즘 핫한 에버랜드 판다를..

나사 vs 정부 미세먼지 원인 규명의 승자는? [내부링크]

나사 vs 정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미세먼지의 원인에 대해서, 나사와 정부의 한판 승부가 펼쳐진 전망이다. 아래 영상은 미항공우주국(NASA)에서 공개한 것으로, 대기중에서 이동하는 오염물질을..

삼성전자 사내벤처 실험, 과연 성공할까? [내부링크]

오늘 인터넷기사를 보니 최근 삼성전자에서 사내 벤처로 5개 회사를 스핀오프 시켰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사내 벤처 5개 기업 추가 독립 삼성전자는 창의적 기업문화 확산과 유망 스타트업 배출을 위해..

반가운 소식 - 경품고시 폐지 예정 [내부링크]

경품고시 폐지 앞으로 프로모션 경품이 더욱 막강해 질 수 있는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오늘자 기사를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비싼 외제차 경품 가능해진다…경품고시 35년만에 폐지  앞으로 비싼 수..

간편한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블루라이트 차단 - 시력보호 필터 블루라이트 유해성논란은 2014년 KBS 소비자리포트에서 관련내용이 방영 되면서,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블루라이트가 인체, 특히 눈에 유해한지 여부는 아직도 논란이 되고 있..

두부만드는 남자의 대한순두부, 광화문야시장 점심 먹을만 하네요. [내부링크]

광화문 대한순두부 몇일전에 KMI에서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건강검진을 마치면 보통 점심 쿠폰을 주는데, 쿠폰은 샌드위치로 바꿔서 킵하고 점심을 먹으로 갔습니다. ^^ 광화문 근처다 보니 식당이 참 많아서,..

KB국민카드 아파트관리비 납부신청은 6월부터 하실께요~! [내부링크]

올 3월 아파트관리비 카드납부가 다시 가능해진 사실은 다 알고 계시죠? 관련포스팅 : 아파트관리비 카드납부 다시됩니다! 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대로 저는 매월 관리비 할인 혜택을 납부카드 변경을 통해 받고..

외국 가정집은 왜 형광등을 안쓸까? [내부링크]

제가 예전 호주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제 인생에서 첫 외국여행) 당황스러웠던 것이 몇가지 있는데, 패스트푸드점에서 나오는 검지손가락 두께의 감자튀김, 그리고 케찹을 기본으로 안준다는 것. 가게에서 음료수..

미세먼지 원인 경유차 문제일까? 우리나라의 현실을 돌아봅시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미세먼지, 경유차가 문제?? 최근 뉴스를 보면 미세먼지가 심각하다는 얘기가 종종 나오곤 합니다. 그러면서 그 주요 원인이 경유차라는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요. 그럴 때마다 이런 의문이 들었습니다...

한국민속촌 먹거리 놀거리 [내부링크]

오늘 후기는 작년 겨울에 다녀온 한국 민속촌 방문기 입니다. ^^ 그야말로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우리 생활상을 볼 수 있는 곳이죠 ㅋ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허리를 꼳꼳이 세운 토끼 군기가 제대로 들어 갔네요 ^..

통합자막 분리 프로그램, 영어자막 없애는 법 [내부링크]

통합자막 분리 프로그램 요즘 미드 자막을 구하다 보면, 통합자막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로 볼 때는 통합 자막이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는 통합 자막인 경우 한글만 또는 영문자막..

뉴스인가 광고인가, 그것이 궁금하다!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우리가 걸러내야할 기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된 이전 포스팅도 재미삼아 한번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 뉴스를 가장한 홍보 : 삼성전자 애플에 완승? 기자의 수준이 의심스러..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등록하는 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사이트맵(Sitemap.xml) 등록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을 말합니다. 주로 크롤러(네이버, 구글의 검색정보를 수집하는 프로그램)가 접근가능한 URL을 모..

슬레이트 치는 이유 [내부링크]

슬레이트 치는 이유 요즘 TV를 보다보면, 중간에 슬레이트를 치는 장면이 나옵니다. 보통은 출연자들이 박수를 치는데요. 이런 장면들을 종종 봤지만,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한번도 궁금해 하지 않다가, 갑자기..

도미노피자 기프티콘 사용법, 인터넷주문 하는법 [내부링크]

도미노피자 기프티콘,기프티쇼 사용법 생일이나, 이벤트 경품으로 종종 받는게 도미노피자 기프티콘, 기프티쇼는 집이나 회사에서 인터넷주문시 사용가능 한데요. 오늘은 그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

2016년 일반직 공무원 연봉, 대통령 연봉과 판공비 [내부링크]

2016년 공무원 봉급표, 대통령 판공비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대기업들 마저 대규모 구조조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정년이 보장되는 안정적인 공무원의 인기가 높아지는데요. 공무원의 장점은..

맥주한잔, 소주한잔 음주단속 걸리나요? 깨는 시간은? [내부링크]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이미 맥주나 소주를 한잔 이상 마신 분들일 것입니다. 음주단속에 걸리느냐 마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음주운전은 범죄이니 대리운전을 이용하셔서 귀가 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나..

카카오톡 송금 취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송금 취소 방법 최근에 카카오톡에 아주 편리한 기능이 도입됐는데요. 바로 '송금' 기능입니다. 회사원들 끼리 점심을 먹고 1/n을 할 경우, 잔돈이 없어서 돈을 바로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스캠(SCAM) 공격 주의보! 해외송금하실 때 유의하세요! [내부링크]

최근 해외에서 기업을 타깃으로한 스캠 공격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일부 대기업이 스캠공격을 받아 피해를 입기로 했는데요. 오늘은 SCAM 공격에 대해서 알아보고 예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토요일 자동차검사 인터넷 예약 꼭 하고가세요. [내부링크]

몇일전에 자동차검사하라고 안내장을 받았습니다. 귀찮아서 제대로 보지 않고 구석에 처박아 두다가, 지난 연휴 토요일날 갑자기 생각이 나서 자동차검사를 받으려고 다시 안내장을 차근차근 읽어 봤는데... 맙소..

더플라자호텔 애프터눈티 먹고옴.. [내부링크]

이제는 발급받을 수 없는 카드인 레이디베스트카드! 매번 백화점이나 호텔에서 공짜커피만 마셨었는데, 이번 연휴에 큰맘먹고 애프터눈 티를 먹으로 다녀왔습니다. ^^ 레베카드로 애프터눈티가 가능한 호텔은 이..

춘천 꿈자람어린이공원 키즈카페보다 저렴하게 놀 수 있는 공간 [내부링크]

춘천 꿈자람어린이공원 지난 어린이날, 연휴가 길기 때문에 어버이날 따로 본가를 찾아 뵐 수 없을 것 같아서, 춘천 본가에 다녀 왔습니다. 작년만 해도 우리딸이 어려서 어디 밖에 데리고 나가잔 소리를 안하시던..

씨티카드 발급 혜택 비교, 어느 사이트에서 신청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부링크]

씨티카드 발급 혜택 비교 씨티카드는 우리나라 신용카드 회사중 점유율이 2014년 기준 2%도 채 안되는 1.9%의 카드사 입니다. 보통 카드사 점유율은 은행의 영업력에 따라 달라지는데, 씨티은행의 경우 우리나라..

애플페이 중국에서 참패???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인터넷언론의 수준을 의심케 하는 뉴스가 하나 발견되어 포스팅해봅니다. 애플페이, 중국서 그림의 떡 애플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지난 2월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전용 단말기..

남양주 코코몽팜빌리지 아이와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추천! [내부링크]

남양주 코코몽팜빌리지 저번에 남양주로 딸기체험을 다녔온날, 오후에 들른 곳이 남양주에 있는 코코몽팜빌리지 였습니다. 이왕 나들이 나간김에 오후까지 알차가 보내고 오려고 들른 곳이지요! 결과적으로 말하..

해피머니 오프라인 사용처 온라인사용처 모두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해피머니 온/오프라인 사용처 문화상품권이나 해피머니는 가끔씩 이벤트 경품으로 당첨이 되거나, 주위사람들에게서 선물로 종종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학생들에게 선물을 하면 게임머니로 교환해서 사용하..

우이~신설 경전철 노선도와 인천공항 평창 KTX 노선도 [내부링크]

우이 신설 경전철 노선 및 인천공항-평창 KTX 노선도 오늘 우연히 미래철도DB라는 사이트를 알게됐는데요, 정말 철도에 관한 모든 내용을 수집해서 잘 정리해 둔 사이트 입니다. 몇일전에 소개해드린 학군과 부동..

우리동네 토요일 문여는 약국 찾는법 그리고 팁하나 [내부링크]

토요일 문여는 약국 주말이나, 늦은 시간 아이가 아프면 그 것만큼 당황스러울 때가 없는데, 오늘은 이런일이 생겼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주말이나 늦은 저녁에 문을 연 약국을 찾..

삼성전자 애플에 완승?? [내부링크]

오늘 기사를 보다 정말 너무한것 같은 기사가 있어서 올려봅니다. ㅎㅎ 스마트폰전쟁 1라운드...삼성, 애플에 완승 올해 1분기 스마트폰 전쟁에서 삼성이 애플에 완승을 거뒀다. 삼성전자 갤럭시S7 판매호조로 IM..

새로생긴 뚜레쥬르 미스터피자 더블할인 완소! [내부링크]

뚜레쥬르, 미스터피자 더블할인 혜택 몇일전에 KT에서 멤버십혜택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멤버십 더블할인'인데요. 우리가 자주가는 뚜레쥬르, 아웃백, CGV, 미스터피자, 롯데월드에서 기존에..

애드센스 감격의 첫 입금내역 공개 [내부링크]

몇일전에 드디어 구글로 부터 애드센스 수익 입금을 받았습니다. 작년 11월 본격적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나고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고, 애드센스 운영한지 4개월만에 $100를 넘겼네요. 애드센스 입금은 월 수..

호갱노노 - 학군을 고려한 부동산 실거래가 검색 Tool [내부링크]

호갱노노 - 부동산 검색 이제 몇년후면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되고, 집도 20평형이라 좀 작은 느낌이 있어서 요즘 슬슬 이사갈 곳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던중에 학군도 잘 파악할 수 있도 부동산 시세도..

남양주 뽕잎 동충하초 칼국수, 국물이 시원하네요! [내부링크]

남양주 상해 동충하초 뽕잎 해물칼국수집 지난주에 남양주에 딸기체험을 갔다가, 점심 먹을 곳을 알아보다 알게된 해물칼국수집인 '상해 동충하초 뽕잎 해물칼국수집'. 상호명이 참 정직하죠? ㅎㅎ 동충하초랑 뽕..

딸기체험은 역시 평일에 해야 제맛! 남양주 딸기농장 [내부링크]

딸기농장 딸기체험하기 금요일 연차를 내고 가족과 함께 남양주로 딸기 따기 체험을 다녀왔습니다. 딸기체험은  봄철 나들이 코스로 인기가 좋은데요. 5월까지 밖에 할 수가 없으니, 다녀오려면 예약이 필수 입니..

Windows 10 다운로드 알림 끄기,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윈도우 10 다운로드 알림 끄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체제인 Windows 10은 기존 Window 7이나 8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Microsoft에서는 작업표시줄에 항상 윈도..

BC카드 해외이용 캐시백 이벤트 [내부링크]

몇년전 아마존 무료배송 이벤트로 엄청난 이슈를 몰고 왔었던 BC카드에서 올해도 어김없이 직구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무시할 수 없는 혜택이 있으니 비씨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미리미..

즐겨찾기 백업 위치 및 가져오기 방법 [내부링크]

즐겨찾기 백업 & 복구하기 PC를 오래사용하다보면 점점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인터넷을 하면서 설치한 Active X 플러그인, 또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설치했다 삭제했다는 반복하면서, PC에 지저분한 파일들..

전자렌지 청소 안전하게 하는 법 [내부링크]

전자렌지 청소법 전자렌지는 요리를 할 때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식은 밥을 데우거나, 햇반을 먹거나, 팝콘을 만들 때 등등, 정말 여러가지 요리가 전자렌지만 있으면 쉽게 완성 되는데요. 이..

미세먼지 창궐한 날의 서울숲 그늘막 구역 벚꽃놀이 ㅠ.ㅜ [내부링크]

서울숲의 벚꽃 지난주 벚꽃이 절정에 달했을 때 불행하게도 우리나라의 미세먼지는 최악 수준이었습니다. ㅠ.ㅜ 얼마나 기다려온 벚꽃놀인데 미세먼지 라뇨....망설이다가, 그래도 일년에 한번인데 마스크라고 쓰..

영문 익스플로러 한글 언어팩 설치, 영어메뉴가 나올 때 조치법 [내부링크]

익스플로러 한글 언어팩 설치 법 오늘을 익스플로러 메뉴가 영어로 나올 때, 한글 메뉴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제가 오늘 회사PC를 익스플로러 11로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이게 왠일 모든 메뉴가..

레베 애프터눈티 프로모션 정보 [내부링크]

신한 레베(레이디베스트) 애프터눈티 프로모 지난해 아주 인기만점 이었던, 신한 레베 더플라자 애프터눈티 행사가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더플라자호텔 뿐만이 아닌 서울/부산 10개 호텔로..

워커힐에서 제철과일 딸기뷔페 먹어보세요. [내부링크]

워커힐 딸기뷔페(Very berry Strawberry) 지난주 딸와 미리 벗꽃좀 구경하러 다녀올까 하고 아침부터 일찍 채비를 하고 나섰는데, 비가 조금씩 오더라구요. 좀 있다가 그치겠지~ 하고 우리가 향한곳은 워커힐 벗꽃..

Our Planet Air 친환경 공기청정기 by CAC(Cardboard Art College) [내부링크]

Our Planet Air 지난번엔 공기청정기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다. 말미에 가성비가 좋은 카드보드형 공기청정기 Out Planet Air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오늘은 Out Planet Air에 대한 조립 및 사..

알바이력서 양식과 저의 취업성공기 [내부링크]

알바이력서 양식 요즘은 대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인, 주부 등 연령에 상관없이 아르바이트를 많이 하고계십니다. 정규직 취업문은 뚫기 어렵고,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자니 답답하고 경제적으로 힘들어지기..

상가집 절하는법 문상예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상가집 절하는법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갑자스레 접하게 되는게 부고소식 인데요. 갑작스레 소식을 접하다 보면, 문상을 가서 절할때 왼손을 위로해야 하는지, 오른손을 위로해야 하는지, 국화꽃은 어떻게 놓아야..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사전신청하세요! 2배의 혜택이 됩니다. [내부링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사전신청 네이버가 드디어 오프라인에도 진출을 선언했는데요. 진출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되겠습니다. 뭐 체크카드야 이미 너무 많이 나왔는데, 네이버..

이지오프 뱅 변기젤 솔직한 장단점 [내부링크]

이지오프 뱅 장단점 몇일전에 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청크린을 장바구니에 담으려고 하는데, 이지오프 뱅을사면 청크린을 2개 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서, 한번 사용해볼겸 구입을 했습니다. TV CF로 알게 되었는데..

공기청정기 비교 선택시 주의해야할 점 - 오존 [내부링크]

공기청정기 고를 때 고려해야할 포인트! 2016년 2월 12일 소비자리포트에서는 공기청정기에 대해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주었는데요. 오늘을 제가 엑기스만 추려서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하는 포인..

도장 스캔 하지 않고 도장이미지 간단하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도장 스캔, 도장 이미지 오늘은 컴퓨터로 도장 이미지를 사용해야할 일이 생겼을 때 아주 쉽게 도장이미지를 스캔없이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물론 무료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모두 싸인'을..

외곽 vs 외각? 외곽순환도로 외각순환도로 어떤게 맞을까? [내부링크]

외곽순환도로 vs 외각순환도로 오늘은 늘 헷갈리는 외곽 vs 외각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각(外角): 외각(exterior angle)은 다각형에서 한변과 그 변과 붙어 있는 다른 변과의 각도를 의미..

독일 아조나 치약이 국민치약이 된 이유는? [내부링크]

독일 국민치약 아조나치약 혹시 빨간치약을 아시나요? 이름이 있지만, 빨간치약으로 더 잘 알려진 독일의 국민치약 아조나 치약을 부르는 말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아조나는 파라벤이 없는 고농축 치약으..

해산물의 도시 오사카 먹방 다녀온 이야기 [내부링크]

오사카 하면 먹방이죠~! 특히 해산물.. 요즘은 일본 식자재를 쓴 음식은 꺼려지지만 저때만 해도 원전 사고 전이라 참 맛나게 먹고 다녔었지요 ^^ 1. 오사카 시내 보통 볼거리는 오사카보다는 교토에 많이 있어서..

설현 화보도 보고 지마켓 스마일캐시로 기프티콘까지 얻는 법 [내부링크]

지금 지마켓에서는 쇼핑을 다담다라는 프로모션이 진행중입니다. '설현'이 모델인데요. 설현 화보도 보고 스마일캐시로 기프티콘도 공짜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지마켓에 접속하면 상단..

5분만에 끝난 어린이대공원 타요버스 구경, 훨씬 재밌는 꿈틀꿈틀 놀이터! [내부링크]

어린이대공원 타요버스, 꿈틀꿈틀 놀이터 이번주말 미세먼지농도가 나쁘지 않아서 지난주 미호박물관에 이어서 또 가족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어린이대공원인데, 주차가 정말 헬이기 때문에 주..

마트모어 - 마케팅 꼼수 이제 그만! [내부링크]

마트모어 가끔 마트에서 1+1 행사를 한다던가, 특가세일을 한다고 해서 물건을 구매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1+1 상품가격이 평소보다 높다던가, 특가 세일이라고 해서 산 가격이 평소보다 가격을 높이고 정상 가..

ATDT 01410 추억의 하이텔 접속 단말기, 대화방의 추억 [내부링크]

혹시 이 키보드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지금의 키보드와는 모습이 많이 다르죠? 약 20년 전만 하더라도 종종 볼 수 있었던 것인데요. 이제는 정말 추억의 물건이 되었습니다. 그 정체는 바로..!! 하이텔 접속 단..

음악이 있는 멜버른의 아름다운 야경 그리고 Great Ocean Road [내부링크]

멜버른은 대학생때 겨울방학 때 1달 정도 머물렀는데요.. 대학생 때라.... 정말 오래전이라 사진 화질도 별로고 기억도 별로 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기억을 짜내고 짜내서 한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

광저우 볼거리 그리고 로얄 메디터레이니언 호텔(Royal Mediterranean Hotel) [내부링크]

광저우의 볼거리 & 로얄 메디터레이니언 호텔 2011년도에 광저우에 출장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이제 5년도 더 지난 일이기에 지금의 광저우는 이것보다 더욱 많이 변해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그래도 예전..

카드사의 골치거리 불효자상품 적자카드 리스트 [내부링크]

오늘은 아주 흥미로운 기사와 함께 시작해보겠습니다. 구 새정치민주연합 신학용 국회원원이 금융감독원으로 부터 입수한 아주 재미있는 자료가 있는데요. 바로 흑자를 많이 본 카드와 적자를 많이 본 카드 리스트..

미호박물관 - 남양주 공룡박물관 탐방기 [내부링크]

미호박물관 탐방기 우리딸은 공룡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집에 공룡장난감도 정말 많은데요. 이걸론 부족한지 매일 공룡을 보러가자고 합니다. ^^ 그래서 1월 에는 일산 킨텍스 공룡대전도 다녀왔었습니다. 또..

춘천 스카이워크 봄 가족나들이 원츄 [내부링크]

지난주에 제 고향인 춘천에 다녀왔습니다. 집안일이 있어서 내려갔었는데, 내려간 김에 드라이브 겸 외곽을 한바퀴 돌았는데. 마침 스카이워크가 있어서 근처에 주차를 하고 다녀왔습니다. 한번 돌아 보니 주말에..

아이디어가 있는데 개발자가 없다면? 위시캣을 이용해 보세요. [내부링크]

가끔 친구들과 대화를 하거나, 아니면 혼자 생각을 하다가 너무나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가 있습니다. 이게 정말 대박일 것 같은데 말이야!! 하는 생각이 들지만 막상 뭔가 해보고 싶어도, 앱이나 홈페이지 제..

아파트관리비 카드납부, 다시 됩니다! 할인도 됩니다! ^^ [내부링크]

아파트관리비 카드납부 가능! 몇년 전에는 아파트관리비 카드 납부가 가능햇던 시절이 있었더랬습니다. 하지만 2013년 9월 카드사에서 수수료 문제로 인해 관리비카드납부는 완전히 중단이 됐었더랬죠. '아파트..

색동면옥 미사리 드라이브 할 때 갈만하네 [내부링크]

색동면옥 지난주 우리딸이 좋아하는 공룡을 보러 남양주 미호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사진을 하도 많이 찍어서 아직 정리가 되지 않은 관계로 미호박물관 포스팅은 다음에 하는 걸로 하고, 오늘은 박물관 가기전..

해피머니 티몬캐쉬 전환 및 200% 활용법 [내부링크]

티켓몬스터에서 쇼핑을 할 때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티몬 캐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티몬 캐쉬의 장점은 할인 받아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여기에 추가로 할인 티몬쿠폰도 적용할 수 있기 때문..

이세돌 vs 알파고 기보 다시보기 [내부링크]

인간과 컴퓨터 인공지능의 세기의 대결이 펼쳐진 바둑, 알파고의 3연승으로 승패를 결정 났지만, 제 4국에서 승기를 따낸 이세돌! 역시 승부사 다운 면보를 보여줍니다. gif로 전 대국을 만든 것이 있어서 올립니..

통계로 선정한 역대 미드 순위 제4탄! [내부링크]

통계로 뽑은 역대 미드 순위 Top50 오늘은 제가 통계로 분석한 역대급 미드 시리즈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20위~1위를 포스팅합니다. 50~21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포스팅을 참고하세요. 50위~41위 / 40위 ~ 31위..

굿다이노 장난감 - 다이노워커 알로, 달려라 부치, 스팟 [내부링크]

굿다이노 장난감 - 알로, 스팟, 부치 우리딸이 열번은 넘게본 애니메이션 '굿다이노' 지난주에 토이저러스에 갔다가 굿다이노 장난감을 팔리게 몇개 샀습니다. 인터넷에서 파는 것 보다 저렴하길래 알로, 부치,..

테스터기로 건전지 잔량 확인하기 [내부링크]

테스터기로 건전지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테스터기 세팅은 볼트를 측정하게 세팅합니다. 건전지의 경우 1.5v이니 측정범위는 2V에 맞추고, 테스터기 선은 V를 측정하느 곳에 꼽습니다. 테스..

ebay $100이상 구매시 $20 할인 쿠폰 대박 사건(2016.3.11) [내부링크]

오늘 오전 한바탕 폭풍이 몰아쳤습니다. 그 주인공은 'CMADNESS10' 였습니다. 이베이에서 $100이상 구매시 $20를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 코드였는데요. 정말 이름처럼 미친할인이었습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3..

기가파이브 - 국내 최초의 기업 드론레이싱팀 창단 by kt [내부링크]

국내 최초의 기업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 몇일전 뉴스를 보니 kt에서 국내 최초로 드론레이싱팀을 창단 했다고 한다. kt는 국내 최초로 드론레이싱 대회를 주최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kt 기가드론레이싱..

애드센스 외화통장 만들기 SC은행 [내부링크]

SC은행 외화통장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5개월 만에 드디어 애드센스로 부터 첫 입금을 받을 때가 다가오고 있다. 아마 다음달 쯤이면 $100를 넘어서게 되고 감격의 첫입금을 받게된다.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를..

카드형 OTP 무료 발급 받는 법 [내부링크]

카드형 OTP 발급 오늘은 휴대가 간편한 카드형OTP를 무료로 발급받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가능한 방법은 2가지 인데요. 미래에셋증권 계좌를 만드는 방법 SC은행 시그마카드 (추가) NH투자증권 나..

SC은행 시그마카드 해외여행과 인터넷쇼핑을 좋아한다면, 완전 딱입니다! [내부링크]

시그마카드 오늘은 SC은행의 VIP카드인 시그마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시그마카드는 1년 내에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만들어야 합니다! 그럼 왜 제가 이렇게..

BMW 528i 서라운드뷰 및 내부 인테리어 [내부링크]

BMW 528i 서라운드뷰 작년에 사고가나서 렌트를 했던 BMW 528i 그 전부터 BMW의 서라운드뷰를 한번 써보고 싶었는데, 운 좋게(?) 써볼기회가 생겨서 기념으로 사진을 좀 찍어 놨었다. 오늘은 BMW의 서라운드뷰에..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삭제 완벽하게 하세요! [내부링크]

토렌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고 토렌트 파일만 지우면 기록이 완전하게 삭제 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torrent 파일만 지운다고 문제가 해결되는게 아닙니다! 오늘은 내가 받았던 토렌트를 기록을 삭..

2016년 최신 상업용 무료폰트 총정리 [내부링크]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 오늘은 블로거나 디자이너분들을 위한 무료폰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무료폰트를 사용해서 블로그에 글을 올리게 되면 자칫 저작권..

인기 미드 시청률+평점+판매량+설문조사로 분석했습니다. 제3탄!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edi 입니다. 오늘은 시청률, 평점, 판매량,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선정한 인기 미드 시리즈의 제 3탄! 입니다. 1,2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역대 미드 순위 1탄  역대 미드 순위 2탄..

애플쥬스가 맛나는 Cafe 395 (at 남산 밀레니엄 힐튼) [내부링크]

Cafe 395의 애플쥬스 지난 주말, 할일도 없고 나른해서 나들이를 가기로 했습니다. 우리 가족의 단골 나들이 코스는 바로 호텔! 너무 비싸지 않냐고요? 지금은 단종된 레이디베스트카드만 있으면 호텔에서 기분 내..

우리딸 유치원 가던 날.. [내부링크]

어제 우리딸 유치원 입학식에 다녀왔습니다. 12월 생이라 만 3세인데, 그래도 유치원에 보낼 수 있는 5살이네요 ^^. 그 동안 어린이집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와이프랑 지냈는데, 이제 친구들도 사귀고 사회생활도..

발렛파킹 하는 법과 뜻 [내부링크]

발렛파킹(Valet Parking)은 호텔이나 백화점, 음식점 등에서 손님의 차를 대신 주차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발렛(Valet)은 프랑스어로 '하인'이란 뜻으로, 발렛파킹을 직역하자면 하인이 해주는 주차라는 의미가..

신한 삑카드 B.Big 혜택 분석 - 솔로 직장인에게 유용합니다! [내부링크]

  신한 B.Big카드(삑카드) 지난번에 국민 파인테크에 대해서 분석을 했었는데요, 어떤 분이 신한 삑카드랑 비교해서 어떤 카드가 더 좋은지 궁금하다고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 B.Big 카드의..

통계로 분석한 인기 미드 제2탄 [내부링크]

인기 미드 순위 지난번 1탄에 이어서 오늘은 제2탄! 30위~40위의 인기 미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통계로 뽑은 인기미드 40~50위 설명 선정 방식은 구글링을 통해 검색한 미드순위 차트를 분석하고 평균을 구하는..

우리가 먹는 치킨의 정상 가격은 얼마일까요? [내부링크]

아래 영상은 미국 동물보호 단체인 'Animal Equality'에서 병아리 부화장에 잠입해서 촬영한 영상 입니다. 해당 영상은 병아리들이 알에서 깨어난 후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를 낱낱이 파헤졌습니다. 정말 태어나자..

휴스톰 오토스핀 욕실청소기 사용후기 [내부링크]

휴스톰 오토스핀 욕실청소기 우리집에서 욕실청소는 내 담당인데, 이게 여간 고역이 아니다. 특히 바닥에 낀 물때를 청소할 때 청소솔로 이곳 조곳을 문지르다 보면, 온몸이 땀 범벅이 되기 일수였다. 이런 나에게..

ai 뷰어와 변환 하는 법,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어요. [내부링크]

ai 파일 뷰어, 변환 방법 ai 파일은 adobe illustrator에서 사용하는 벡터 이미지 파일 형식입니다. 벡터이미지는 쉽게 말하면 이미지를 확대 하거나 축소 하더라도 깨지지 않는 파일 형식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 브레인푸드 7가지 [내부링크]

두뇌에 좋은 음식 7가지 뇌는 우리몸에서 가장 중요하고 복잡한 기관입니다. 컴퓨터로 치면 가장 중요한 CPU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뇌의 활동에 도움을 주는 브레인푸드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

천연 소염제인 체리의 효능,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내부링크]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체리 체리는 과일의 다이아몬드로 불릴만큼 우리몸에 아주 유익한 과일입니다. 체리는 그 종류만 해도 1,000종이 넘는데 크게는 단맛이 나는 감미체리와 신맛이 강한 산미체리가 있다. 마트..

통계로 선정한 역대 미드 순위 제1탄! [내부링크]

통계로 선정한 역대 미드 순위 Top 50 요즘 미드 보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한편을 다 보고 나면 다음엔 어떤 미드를 볼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저 또한 미드중독자로 매번 미드를 하나씩 정복할 때 마다..

[마감]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7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edi 입니다. 제가 티스토리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4개월이 지났네요. 우연한 기회에 초대장을 얻어 만들어 놓고 2년 정도를 묵히다. 시작하게 되었는데.. 활동하다 보니 저도 이렇게 초..

KB 국민 파인테크 카드 - 커피와 직구,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네요. [내부링크]

   파인테크(Finetech) 카드 오늘은 KB국민카드 중에서 인터넷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서만만 발급 신청이 가능한 Finetech(파인테크) 카드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Finetech 신용카드의 주..

똑똑하고 얄미운 Aedi's 블로그에 오신걸 환영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edi 입니다. 한글로는 '애디'라고 읽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제 블로그의 이름은 '똑똑하고 얄미운 Aedi's 블로그' 인데요. 주로, 여행, 신용카드, 생활정보, 호텔, IT 분야의 꿀..

다양한 멀티 해상도에서 블로그를 접속해주는 다음 트로이 [내부링크]

 다음 트로이(Daum Troy - troy.labs.daum.net) 반응형웹으로 된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내 블로그에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태블릿으로 접속을 할 때 제대로 표시가 될까? 하는 점인데요...

조선왕조실록 번역 이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조회 하세요. [내부링크]

조선왕조실록 번역 우연히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국사편찬위원회에서 만든 조선왕조실록 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좀더 알아보니 2005년 부터 이미 왕조실록 사이트가 구축이 되었다고 한다. 그걸 11년이 지나서야..

발재반점에서 먹은 된장 짜장면, 짜장면과 차이점은? [내부링크]

된장 짜장면 어제 점심때 회사 근처에 있는 발재반점에 갔습니다. 보통은 가서 짬뽕을 먹는데, 어제는 왠지 짜장면이 끌리는 날이 었나 봅니다. 그래서 짜장면을 시키려고 했는데, 혹시나 해서 그냥 메뉴판을 한번..

'세계 최초 병'이 부른 촌극 - SKT 과장홍보 망신살 [내부링크]

세계 최초병이 부른 촌극 우리나라 신문기사 제목으로 자주 사용되는 표현 중에 하나가 '세계 최초' 라는 표현이다. 세계 최초로 어떤일을 했다는 것은 어찌보면 칭찬해야 마땅한 일이지만, 세계 최초라는 표현이..

제가 꼽은 제주 환상의 드라이브코스 [내부링크]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작년 4월 장인어른 환갑을 맞아서 제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보통 제주로 가족여행을 가면 차량을 렌트하는데요, 특히나 어린아이가 있다면 렌트는 필수 입니다! 그래서 저희도 예..

바르다 김선생 신메뉴, 새우표고만두 애정합니다! [내부링크]

바르다 김선생 신메뉴, 새우표고만두 나른한 일요일 집에서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지난번에 산책하다 새로 개업한 걸 발견한 바르다 김선생에 가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고봉민 김밥만 가보다 저는 처음으로 바르..

하얏트 다이아몬드카드 도착, 혜택설명서도 있네요. [내부링크]

하얏트 다이아몬드카드 지난번 하얏트 Status Match(SM)을 한 후 온라인상으로는 다이아몬드 티어를 확인했는데, 오늘 우체통을 보니 Hyatt에서 편지가 왔습니다. 플라스틱카드가 온것을 직감했습니다. ^^ 오늘은..

츄라우미 수족관 고래상어 영상입니다. [내부링크]

츄라우미 수족관 고래상어 동영상 몇해전에 다녀온 오키나와, 그 중에서도 유명한 츄라우미수족관의 고래상어 영상입니다. 한가지 팁은 수족관 입장권만 버리지 않는 다면 당일에는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이 사실..

농협 채움 체크카드 혜택 완벽분석 [내부링크]

채움 체크카드 혜택 오늘은 요즘 높은 소득공제률과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체크카드, 그 중에서도 농협에서 발행되는 '농협 채움 체크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

가우디의 도시 바르셀로나, 그리고 빠에야! [내부링크]

가우디의 도시 바르셀로나, 그리고 빠에야 몇년전 MWC에 참석할 기회가 있어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처음으로 가본 유럽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도시 이곳저곳을 돌아 다녔었는데, 보면 볼수록..

서울시 종로 도서관 위치는 중로애서 작은도서관에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종로구청에서 운영하는 종로애서 서울 종로구에 도서관은 종로구청에서 운영하는 곳만 16개에 달합니다. 도서 대여기간은 10일이며(공휴일포함), 1회 총 3권까지 대여가 가능합..

호주달러 호주지폐 사진 보세요 ^^ [내부링크]

호주 지폐, 호주 달러 때는 바야흐로 2004년 제가 처음으로 해외로 나간 해였습니다. 비행기라곤 고등학교 수학여행때 제주도 가는 비행기 빼곤 타본적 없는 강원도 촌놈이었거든요 ㅋ. 그러다 대학교에서 해외..

부산 양고기집, 그리고 광안대교의 추억 [내부링크]

지금으로부터 9년 전 부산에 갔었습니다. ㅋㅋ 정말 감회가 새롭네요 왜 갔냐면, 회사에서 친한동기들의 고향을 차례로 방문하면서 놀았기 때문이죠 ㅋㅋ. 부산은 태어나서 2번째 가보는 거였습니다. 첫번째는 ..

과실치사, 과실치상, 상해치사 그 뜻은? [내부링크]

과실치사 과실치사는 말 그대로, 고의성 없이 과실로 인해 타인을 죽음에 이르게한 경우를 말합니다. 과실치상   과실치상은 고의성 없이 과실로 상대방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 입니다. 법률백과에 정의된 과실치..

올레 아이나비 출시! 다운로드 하세요. [내부링크]

올레 아이나비 출시, 다운로드 받기  KT,올레내비 전격포기,팅크웨어엔진 탑재 ‘올레아이나비’출시 라는 기사가 나온지 약 3개월 만에 올레 아이나비의 실체가 드러났다. 현재 올레마켓에서 다운로드가 가능..

닛산 자동차 - 자동 파킹 의자 개발, 의자가 자동으로 정리 된다! [내부링크]

자동 정리 의자 - 닛산자동차 오늘 아주 흥미로운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일본의 자동차메이커 닛산에서 개발한 자동으로 정리가 되는 의자! 박수 한번만 치면 자동으로 책상앞으로 정리가 됩니다. 마..

마카오 쉐라톤 조식과 애프터눈티 포함된 패키지로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마카오 쉐라톤, 조식와 애프터눈 티 제가 마카오에 다녀온건 2014년 7월이었으니 벌써 1년이 훨씬 지나버렸습니다. 그 당시 블로그를 했었다면 생생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올렸겠지만, 느지막히 시작한 블로그나..

게임업계(넥슨,넷마블,NC,컴투스 등) 영업이익과 2016년 전망 [내부링크]

넥슨, 넷마블, NC, 컴투스 영업이익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통해 2015년 게임업계의 성적표가 공개 됐다. 매출은 넥슨,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가 각각 1,2,3위를 차지했으며, 영업이익은 넥슨, 엔씨소프트, 넷..

탈수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탈수증상 및 치료법 탈수증상은 그 자체가 병이라기 보다는, 구토와 설사, 격렬한 운동 등으로 인해 많은 땀을 흘린 경우 등에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 외에서 대표적인 탈수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변이 나..

힐튼 다이아몬드 Tier 플라스틱 카드 도착 [내부링크]

힐튼 다이아몬드 플라스틱 카드 몇달전 하얏트 SM 대란(힐튼 골드를 하얏트 플래티늄으로 SM 해줌)에 대한 대응으로 힐튼도 SM을 해줬었는데, 그래서 하얏트 플래티늄으로 힐튼 다이아몬드 티어를 받게 되었다. 순..

춘천 의암댐 호수변 자카란다, 물안개 피어오르는 전망이 환상적인 카페 [내부링크]

전망이 좋은 춘천 자카란다 몇일전 아버지 생신이라 춘천 본가에 다녀왔습니다. 곰배령에서 식사를 한 후에 차를 한잔 하러 갔는데요, 동생이 전망이 좋은 곳이 있다고 해서 드라이브겸 의암댐으로 향했습니다...

춘천 퇴계동 곰배령 한정식에 다녀왔습니다. 아버지생신 식사 [내부링크]

춘천 곰배령 한정식 설이 지난지 일주일이 채 안되던 날.. 아버지 생신이 음력 1월 9일인 관계로 지난주에 이어서 다시 춘천에 다녀왔습니다. 동생에게 식당예약을 부탁 했더니 집근처 한정식 집을 예약을 했네요...

공휴일,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기 당번약국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기 주말에 갑자기 감기에 걸리거나, 열이 날때, 몸살기운이 있을 때, 병원에 갈 정도로 심하진 않지만 약이 필요할 때 약국을 찾게 되는데요, 문제는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이 따로 있다는 것..

크롬으로 최신가요 연속듣기, Instant Music [내부링크]

최신가요 연속듣기, Instant Music 크롬으로 최신음악을 무료로 듣을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Instant Music' 입니다. 한국인 개발자분이 만드셨는데요. 정말 편리하고요, 유튜브를 통해서 음악감..

여름 헌옷 기부하고 비정제 유기농 설탕 무료로 받으세요. [내부링크]

여름옷 기부하고 유기농설탕 무료로 받기 2013년 초대형 태풀 하이옌이 필리핀을 강타하면서 수천여명의 사망자와 실종사를 발생시켰는데요, 그 외에도 대형 태풍 때문에 필리핀 지역에는 많은 고아들이 어려운..

L.Point 롯데포인트 모으기, 전환 활용법! [내부링크]

L.Point 모으는 법, 전환하는 법 롯데포인트(L.Point)는 롯데그룹에서 현금과 같이 쓸 수 있는 포인트로, 때로는 현금보다 더 높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L.Point를 적립하거나 전환해서 최소 1-2만..

2016년 T멤버쉽 할인 혜택과 200% 활용법 [내부링크]

2016년 T멤버쉽 혜택 정리 지난번에는 올레멤버십 혜택에 대해서 분석해 봤는데요. 이번에는 국내 1위 통신사인 SK텔레콤의 T멤버십의 혜택에 대해서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전반적인 혜택을 분석하고 끝으로..

대만에서 먹을만한 음식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대만에서 먹을만한 음식 벌써 4년이 다되가는 여행기 입니다. 결혼 2년차에 와이프하고 다녀온 대만 여행!! 지난번에 대만에서 가볼만한 곳 1편, 2편을 작성했고 오늘은 음식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지구의 나이는 몇살이나 될까? [내부링크]

지구의 나이 과연 지구 나이는 몇살일까요? 한가지 힌트는 우리가 좋아하는 둘리 노래 가사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1억년전 옛날이 너무나 그리워~~' 그럼 최소한 1억살은 넘었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노래말고..

2월 TGI프라이데이 할인 행사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TGI프라이데이 할인 행사 어느덧 2016년도 2월이 찾아 왔습니다. 입춘도 지나도 이제 점점 봄이 다가오는데요. 그동안 추워서 외출을 자제했었다면, 2월부터는 가족가 외식도 할겸 외출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맵피를 무료로 쓸 수가 있네요. [내부링크]

제가 쓰는 네비게이션이 맵피거든요.. 이게 몇난간 쓰다보니 여기 익숙해져서 다른 네비는 잘 눈에 안들어오더라구요. 하지만 지금 쓰는 네비는 거의 5-6년은 된거라 속도가 너무 느려요.. 물론 살때는 DMB도 동시..

매력적인 대우증권 CMA 397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대우증권 397 CMA 2016년 2월 현재 가장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통 장이 무엇일까요? 바로 KDB 대우증권 CMA 397 입니다. 일반 은행이 아니고 증권사 계좌라서 실망하셨나요? 하지만 5%(2016년 2월 기준)..

우리딸의 그림솜씨 보실래요?? ^^ [내부링크]

어제 38개월 된 우리딸이 엄마에게 고민이 있다면 말을 합니다. 딸 : 엄마, 나는 세모를 잘 못그리겠어 ㅠ.ㅜ 엄마 : 네모랑 동그라미는 잘 그릴 수 있어? 딸 : 어 엄마 : 그림 그린 거 보여줄래? 딸 : 여기 있어..

카카오뱅크의 신용카드 시장진출이 가지는 의미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의 신용카드 오늘 뉴스를 보니 카카오뱅크의 신용카드 사업 진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카드 수수료 없이… 손님과 가게주인 곧바로 '카톡送金' ..중략.. 카카오뱅크는 이 수수료를 거의 '제로(0)'..

잠자는 돈, 숨어있는 돈 찾는 사이트 총정리 비상금 챙기세요! [내부링크]

잠자는 돈, 숨어있는 돈 찾기 집안 청소를 하다가 장롱 밑에서 만원짜리를 발견한다면? 오랜만에 꺼낸 겨울옷 주머니에서 오천원짜리가 나온다면? 생각만 해도 즐거운 일이죠? 이렇듯 뜻하지 않게 공돈이 생기는..

바다가 보고 싶을 때, 외도로 떠나자 [내부링크]

외도(外島) 보통 국내여행은 패키지보다는 자동차를 끌고 직접 다녀오는데, 외도는 우리부부가 처음으로 다녀온 패키지 여행이었습니다. (제가 운전하기가 귀찮아서.. ㅋㅋ). 좀 오래되서 가격은 기억이 안나지만..

인터넷 전체화면 캡쳐는 다음앱으로 하세요. [내부링크]

인터넷 전체화면 캡쳐 인터넷 전체화면 캡쳐를 해주는 앱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게 네이버앱과 다음앱인데요. 오늘은 이 두 앱의 캡쳐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오랜만의 자유시간, 신설동 호박식당에서 타레니쿠 흡입하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신설동 호박식당 이번주에 딸이 본가에 놀러가는 바람에(정확히는 제가 데려다 준거죠 ^^) 정말 오랜만에 우리부부만의 시간이 생겼습니다. 하도 오랜만에 자유시간이 생기다보니, 정말 뭐해야할지 아무것도 떠오..

업그레이드? 옆그레이드? HDR-AS200V 개봉기 [내부링크]

HDR-AS200V 개봉기 출시된 지는 좀 됐지만, 그 동안 우리가족의 나들이 기록을 담당해줬던 AS100V을 처분하고 신모델인 AS200V로 기변을 완료했다. 처음엔 외관도 똑같고 해서 차이점이 뭔지 궁금 했지만, 동영상..

짐바란씨푸드는 역시 일몰을 보면서 먹어야 제맛입니다! [내부링크]

짐바란 씨푸드 요즘은 신혼여행으로 하와이나, 코쿤을 많이 가는 것 같은데, 예전에는 발리로도 꽤 많이 갔었습니다. 저도 발리로 신행을 다녀왔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짐바..

소니 액션캠 as100v vs as200v 차이점 비교 [내부링크]

AS100V VS AS200V 최근에 제가 AS100V에서 AS200V으로 갈아 탔는데요, 일단 핫딜이 떠서 아무 생각없이 일단 질렀다가 AS100V와 AS200V의 차이가 얼마나 날까 하는 궁금증에 자료를 찾아 봤는데, 직접적인 비교를..

LG전자에게 LG페이는 이익이 될까? 마케팅 흑역사 되풀이 되지 않기를.. [내부링크]

LG페이 최근 LG페이의 실체가 공개되면서, 다시한번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플라스틱 카드 하나에 여러장의 신용카드와 멤버십카드까지 탑재가 가능한 화이트카드 방식으로 주목받은 LG페이가 과연 삼성페..

청구할인 vs 현장할인 차이점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청구할인 vs 현장할인 차이점 오늘은 신용카드 혜택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인 청구할인과 현장할인에 대해서 설명들 드리겠습니다. 그냥 할인해주면 되지 왜 청구할인..

제가 여행다녀온 대만 주요관광지를 소개합니다. 1편 [내부링크]

대만 주요 관광지 2011년 다녀온 대만여행 중 기억에 남았던 장소들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최근 쯔위 사태로 인해 대만과 중국 사이에 괜히 불쌍한 아이돌 가수만 피해를 입었는데요. 아무튼 시간이 약이..

제가 먹어본 괌에서 먹을만한 음식 정리 [내부링크]

제가 괌에 여행을 다녀온 건 2014년 3월 입니다. 벌써 거의 2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여행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쓰이는게 숙소랑, 음식입니다. 저도 와이프랑 참 많이 검색을 하면서 코스를 짯던 기억이 새록 새록..

아이콘 ico 파일 만들기(티스토리 파비콘 만들기) [내부링크]

ico 파일만들기 티스토를 하다보면 익스플로러나 크롬 상단에 티스토리 아이콘이 아닌 홈페이지 주인장이 만든 아이콘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여기서 사용되는 게 파비콘인데, 파비콘은 ico 파일로만 설정할 수 있..

내 방을 아쿠라리움으로 변신시켜주는 수족관 침대 화재! [내부링크]

수족관 침대 안녕하세요. 애디입니다. 오늘은 색다른 인테리어 아이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평소에 아이들과 종종 놀러가는 아쿠라이움이 우리집에 있다고 상상해보면 얼마나 즐거울까요? 오늘은 이런 상상을..

WAV MP3 변환 하는 법 OGG, MP4 등 모든 오디오포맷이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WAV↔MP3 변환 요즘엔 거의 쓰이지 않는 오디오 포맷인 웨이브파일(WAV)을 MP3로 변환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기술이 좋아져서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더라고 웹에서 변환이 가능한데요. 오늘..

귀추가 주목된다에서 귀추란? 귀추법이 궁금해요. [내부링크]

'귀추' 의 뜻 흔히 신문을 읽다보면 자주 볼 수 있는 표현이 바로 '귀추가 주목된다.'라는 표현이다. 너무나 쉽게 접하는 표현이다 보니, 별다른 생각 없이 받아 들였었다. 그런데 오늘 문득 '귀추'가 무슨 뜻인지..

SWF 다운로드 받는 법 초보자도 쉽습니다. [내부링크]

SWF 다운로드 프로그램 요즘엔 유투브가 대세이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지만, 예전에는 플래시로 만든 동영상이나 게임이 인기를 끌 때가 있었습니다. 종종 플래시(SWF 파일)을 다운로드 해야할 필요가 생기는데요..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 구름빵과 로봇박물관도 보고 왔어요. [내부링크]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지난번에 포스팅한 춘천 동면 옥미관에서 점심을 먹은후에 들른 곳이 애니메이션박물관 이다. 딸이 태어나기전에 데이트하러 왔던 곳인데, 이젠 딸과 함께 방문하다니, 뭔가 감회가 새롭다...

춘천 동면 옥미관에 가시면 탕수육과 짜장면을 꼭 드셔보세요! [내부링크]

춘천 동면 옥미관 '수타 짜장면과 탕수육이 대표메뉴' 지금은 직장 때문에 서울에서 살고 있지만, 춘천은 취업하기전 20년 동안의 나의 어린 시절의 추억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추억의 도시이다. 지금도 부모님..

겨울 실내 가볼만한 곳은 공룡대전(일산 Kintex)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정말 추워서 외출하기가 겁나는데요, 그래서 실내에서 놀 수 있는 곳을 찾아다 발견한곳이 바로 '공룡대전' 이었습니다. 일산 킨텍스에서 3월 1일까지 전시가 진행되는데요, 요즘 처럼 너무 추운 겨울..

윈도우7 바탕화면 바로가기 단축키 및 아이콘 만들기 [내부링크]

바탕화면 바로가기 윈도우7을 설치하면 가장 아쉬운 것중에 하나가 바로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이 없다는 건데요. 단축키 '윈도우키+D'를 이용하면 쉽게 바탕화면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윈도우7에도..

돈버는앱 총정리(포인트 포함) 최신판입니다. [내부링크]

돈버는 앱 안녕하세요. Aedi 입니다. 오늘은 앱테크, 앱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총정리 해봤습니다. 모두 제가 직접 사용하는 앱들이고요, 간편하면서도 꽝이 없는 앱만 모아 봤습니다. 그럼 설명해..

대학생 때 추억돋는 브리즈번 여행 [내부링크]

우연히 사진을 정리하다 대학생 때 다녀온 브리즈번 사진을 봤습니다. 잠깐 추억에 잠겨 한장 두장 보다보니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라 잠깐 감상적이 되었습니다. 그럼 그 때의 추억도 곱씹어 볼 겸 브리즈..

이제는 없어진 노량진 육교, 오랜만에 방문했네요. [내부링크]

지난해 노량진 육교가 사라진다는 뉴스를 보고 핸드폰으로 사진을 여러장 찍어 두었던 기억이 있는데요.(지금 찾아 보니 사진이 다 어디 갔는지 보이질 않는다는... 술을 끊어야 겠어요 ㅠ.ㅠ) 아무튼 몇일전에 노..

우연히 알게된 엄친딸 송미경 판사 [내부링크]

오늘 뉴스를 보다 보니 서울변호사협회에서 선정한 상하위 법관 발표가 있었는데요. 100점 만점 평가에 평균은 73점 이고, 95점이상의 점수를 받은 8명의 판사님 들이 공개 되었습니다. 그중에 가장 눈에 뜨는 사..

금융위원회가 만든 자동차보험 비교 할 수 있는 사이트 [내부링크]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금융위원회 임종룡 위원장은 2015년 11월 보험비교사이트인 '온라인 보험슈퍼마켓(http://e-insmarket.or.kr/)'을 출범시켰다. 현재는 운영초기라 아주 디테일한 비교는 불가하지만 오히려 ..

ReNamer - 파일명 일괄 변경 프로그램 [내부링크]

파일명 일괄 변경 프로그램 종종 디카로 찍은 사진들을 정리하다보면 파일명을 일괄로 변경하고 싶은 때가 있는데,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ReNamer 입니다. 공개소프트웨어로 상업적용도로 사..

로보어드바이저 정말 믿을만 할까? [내부링크]

로보어드바이저 요즘 뉴스에서 종종 나오는말 중에 하나가 '로보어드바이저' 다. 말 그대로 로봇이 내 자산을 운용해주는 것이다. 솔직하게 말하면 로봇은 아니고 그냥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컴퓨터 프로그램에..

2016 우표값, 등기우편요금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2016년 우표값 요즘 이메일의 발달로 편지를 거의 보내지 않다보니, 가끔씩 우편을 보낼일이 생기면 우표값이 얼만지 몰라서 난감 한데요. 2016년 현재 우표값이 얼마인지 알려드립니다. 2016년 현재 우표는 5g까..

신한 탑스클럽 기준과 쉽게 Tops 등급 되는 법을 알아 봅시다. [내부링크]

신한 탑스클럽 (Tops Club) 탑스클럽은 신한금융그룹의 고객우대제도입니다. 신한은행이나 신한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아실 수도 있겠지만, 오늘은 조금은 복잡한 Tops Club 제도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고..

윈도우8 시작프로그램 삭제하기 정말 쉽습니다. [내부링크]

시작프로그램 삭제 가끔 작업표시줄을 보면 사용하지 않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실행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게 되어 컴퓨터 성능이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

레이디 클래식카드 혜택 분석, 레이디베스트의 후속작 [내부링크]

레이디 클래식 (Lady Classic) 2016년 1월 초 역사속으로 사라진 '레이디베이스카드'의 후속작이 나왔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레이디클래식카드' 오늘은 이카드에 대해서 혜택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우선 살펴..

JPG PDF 변환 - 프로그램 설치 없이 쉽게 하는 법(PDF 분할 및 합치기) [내부링크]

문서작업을 할 때면 종종 JPG를 PDF로 변환하거나, PDF를 분할 또는 합쳐야하는 일이 발생하는데요. 보통 nPDF를 설치해서 작업해도 되지만, 오늘은 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웹사이트를 이..

[뉴스] 삼성화재 멤버쉽이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2016년 1월 13일자로 삼성화재 멤버십이 출시 되었습니다. 관련기사 : OK캐쉬백으로 보험료결제하세요. 먼저 삼성화재 멤버십가입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화재멤버십은 시럽앱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

델타 마일리지 공제표와 동방항공 제휴 소식 [내부링크]

델타 마일리지 공제표 오늘은 좋은 소식하나 전해 드립니다. 델타항공이 중국동방항공과 제휴를 맺어서, 이제부터는 동방항공을 탑승하더라고 델타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스카이마일즈 적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

비운의 &D 카드(앤디카드)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전설의 &D카드 혹시 앤디카드를 아시나요? 이 카드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특히 유효기간이 2018년 이신 분들은 카드에 대해 관심이 아주 많으신 분들이죠. 바로 '체리피커' ㅎㅎ 맞나요? 오늘은 제가 알고 있는 전..

깜빡하기 쉬운 독성이 있는 음식(식재료)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흔히 먹는 식재료에 포함된 유독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핵심적인 내용 위주로 정리를 하다보니 '이게 정말인가?, 먹지 말아야 겠네?' 라고 생각하시기 보다. 먹을 때 좀더 주의를 해야..

AWS 아마존 서울리전 진출 너무 급했니? ㅋㅋ [내부링크]

오늘 네이버에 접속하니 메인영역에 아마존 웹서비스 서울 리전 런칭 배너가 떡하니 나오더군요. 가장 비싼 자리에 나오는걸 보면 야심차게 준비를 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ㅎㅎㅎ 급하게 먹는 밥이 체하는 법? 담..

눈물나는 롯데포인트 개악소식 카드대금 결제 중단 [내부링크]

롯데포인트 개악 오늘 눈물나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ㅜㅠ 그것은 바로 롯데포인트의 개악소식, 서비스를 개시한지 불과 5개월만에 서비스 개악이라는 슬픈 소식을 전하네요. 뭐 어차피 처음 시작할 때부터 예견된..

워드 체크표시 3초만에 하는 쉽게하는 법 [내부링크]

워드 체크표시 가끔 문서작성이나 설문조사를 하다보면 양식이 MS워드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프린트를 해서 체크를 해야할지 고민을 하게..

가전제품 무료수거는 폐가전제품 배출정보 시스템을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폐가전제품 배출정보 시스템 이사를 하거나, 오래된 가전제품이 고장난 경우 부피가 크기 때문에 처리하기가 곤란한데요. 이런 경우 무료로 폐가전제품을 수거하는 서비스를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활용도..

2016년 올레멤버십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2016년 올레멤버십 혜택 총정리 올레멤버십은 VIP/골드/실버/화이트/일반 이렇게 총 5개의 멤버십으로 나눠지는데요. 실제 멤버십을 사용할때는 VIP 등급과 일반 등급으로만 구분됩니다. 일반 등급에는 골드/실버..

아스키코드표(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 ASCII) [내부링크]

아스키코드표(ASCII) 아스키코드표는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처음 만들어 진, 미국정보교환표준부호로(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 1986년에 마지막으로 제정이 완료되었습니다. 7비트..

2016 설연휴 기차표예매 일자를 알아 봅시다. [내부링크]

2016 설연휴 기차표예매 먼저 2016년 설연휴 기간은 2월 6일(토) ~ 10일(수) 까지입니다. 따라서 예매하실 분들은 언제 고향에 내려갔다가, 몇일날 올라올지 정하셔야 하는데요, 조금 일찍 내려가시려면 2월 5일(..

조용히 차마시기 좋은 롯데호텔 샬롱드떼(Salon de the) 애프터눈티 도전해봐야겠어요. [내부링크]

샬롱 드 떼(Salon de the) 소동동 롯데호텔 New Wing 14층에 자리잡은 '샬롱 드 떼' 는 넓은 공간과 유럽풍의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티하우스 입니다. 특히, 애프터눈티가 유명한데요, 가격이 ㅎㄷㄷ해서 저는 그냥..

서울 웨스틴조선 이그제큐티브 룸 & 라운지 사진 [내부링크]

웨스틴조선 서울 여름이 시작되던 5월 가족과 함께 서울 도심에서 주말동안 휴가를 보내고 왔습니다. 서울 사람이 왠 서울호텔에서 숙박질(?)이냐 라고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집에 돌아갈 부담없이..

김경호 레전드 라이브 모음 [내부링크]

김경호 레전드 라이브 모음 제가 대학교 때 처음 락을 접했었는데, 그 때 처음 들은 음악이 김경호 4집 입니다. 4집 타이틀곡은 비정인데요. 정말 고음이 빛나는 노래였습니다. 그래서 '비정'이란 노래를 수백 수..

구글 아날리틱스와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가 다른 이유 [내부링크]

레퍼러 스팸 제거하기 (referral spam) 구글 아날리틱스와 티스토리 방문자가 다른 경우는 대부분 티스트리의 방문자통계는 로봇의 방문도 방문자로 카운트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외의 경우는 referral sp..

파이어폰 3D UI 신기하네! [내부링크]

파이어폰 3D UI 오늘은 파이어폰의 3D UI에 대해서 리뷰해보고자 한다. 지난번 개봉기에서 파이어폰 전면의 각 모서리에 카메라가 달려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카메라들은 3D UI를 구현하기 위한 용도로 사..

안캠코더 구버전 - 간편 동영상 캡쳐프로그램 [내부링크]

안캠코더 구버전 다운 동영상 캡쳐(녹화)가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한 안캠코더 1.6버전입니다. 이게 이미지에 있는게 구버전인데요..최신버전은 로그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구버전을 많이 사용합..

요지경뉴스 : 아빠가 모두 다른 세쌍둥이 [내부링크]

퇴근길에 인터넷뉴스를 보다가 정말 충격적인 뉴스를 보게되었다. 중국에서 태어난 세쌍둥이가 모두 아빠가 다른것!!! 사건의 개요는 이렇다. 세쌍둥이가 태어났는데, 아빠가 보니 한명만 자기를 닭았고 나머지 두..

지엽적이다. 뜻과 의미는? [내부링크]

지엽적(枝葉的)이다. 그 뜻은? 지엽적이다란 뜻은 국어사전에는 '본질적이거나 중요하지않고 부차적인 것', '본체에서 갈라져 나가 주요하지 않은 것' 로 나와있습니. 따라서 '지엽적인 문제는 이번에 다루지 않..

힐튼 호텔 멤버십 HHONORS 기초분석 [내부링크]

해외 뉴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특히 해외 연예인들의 가십거리를 즐겨찾는 이들이라면 매우 친숙한 이름 중 하나가 바로 '힐튼'일 것이다. 수많은 가십을 만들어 내는 사람 중에 한명! 바로 '패리스 힐튼'..

JB 다이렉트 통장 - 입출금이 많은 분들에게 딱~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월급 통장으로 사용하는 JB 다이렉트 입출금 통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왜 JB다이렉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설명 드릴께요! 대충 계산 하면 그래서 귀찮은 것 싫어 하시는 분들에게 안..

공중부양 호버보드와 제트팩 이젠 개인비행시대! [내부링크]

하늘을 나는 상상은 언제나 즐겁다. 처음 비행기를 타고 이륙하는 순간 만큼 짜릿한 경험도 없다. 하지만 해외여행을 몇번 해본 사람에게 장시간의 비행은 고역일 뿐이다. 더군다나 비좁은 이코노미석을타고 5시..

2016년 위기의 카드사, 구조조정 이외의 돌파구 찾을까? [내부링크]

위기의 카드업계 2016년을 맞이하는 카드사들의 표정이 밝지 않다. 설상가상, 엎친데 덮친격, 진퇴양난.. 상황이 안좋을 때 나오는 단어들은 모두 2016년 카드사의 운세에 나올법 하다. 신문기사는 연일 부정적인..

국내 첫 Drone Racing kt 기가 드론레이싱 [내부링크]

'드론 레이싱' (Drone Racing) 지난 2015년 12월 27일 국내 첫 드론 레이싱 대회인 'kt 기가 드론 레이싱' 대회가 열렸습니다. 아직 우리에게 생소한 드론 레이싱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됐는지 궁금해서 한번 찾아..

신개념 발뮤다 토스터기 'BALMUDA The Toaster' [내부링크]

'발뮤다 더 토스터' (BALMUDA The Toaster) 우리에게 고가의 에어워셔로 알려진 발뮤다社 에서 최근 토스터기를 발매했다. 왠지 에어워셔의 고급짐 때문인지, 발뮤다에서 만든 토스터기는 뭐가 다를까? 하는 생각..

깔끔한 완탕면이 일품인, 크리스탈 제이드 익스프레스(at 신세계본점) [내부링크]

 크리스탈 제이드 익스프레스 (at 신세계본점) 지난 설연휴에 가족외식을 갔었습니다. 참 많은 맛집이 있는 명동이지만, 갑자기 외식을 하려면 마땅히 갈곳도 생각이 안나는게 명동입니다. ㅎㅎ 그래서 이번엔..

2016 혼다 뉴 어코드 한번 살펴봅시다. [내부링크]

혼다 뉴 어코드 장단점 2016년 혼다 뉴 어코드에 대해서 한번 살펴 봅시다. 우선 디자인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정면은 무난하고 깔끔하게 잘 나온것 가습니다. 헤드라이트가 좀 얄상해 졌네요. 옆모습도 이전의..

IFC몰 김진호 호떡 먹고왔어요. [내부링크]

지난번에 IFC몰에 놀러 가서 식당을 찾아 이러저리 돌아다니다 우연히 발견한 간판 'SBS생활의 달인 호떡 왕중왕 김진호'를 보았습니다. 호떡을 먹을 생각은 없었지만 왕중왕이라고 하니 궁금해서 한번 먹어보..

MBK파트너스는 뭐하는 회사일까? [내부링크]

MBK파트너스는 무슨회사일까요? 홈페이지에 접속해봐도 영어로 되어 있어서 도통 알 수가 없습니다. ^^;; 다만 제가 다니는 회사 근처에 사무실이 있다보니, 주변 사람들이 알려줘서 이름만 몇번 들어본 수준입니..

핀테크 시대에 카드사가 살아남는 법, 삼성카드의 혜택 축소를 보면서.. [내부링크]

바야흐로 핀테크 시대이다. 이젠 여기저기서 흔하게 들을 수 있는 단어가 바로 핀테크다. 은행에 갈 필요도 없고,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OTP 등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도 편리하게 송금도 가능할 뿐만 아..

이제는 학교까지? 윤서체 소송, 저작권관련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오늘 인터넷뉴스를 보다 보니 윤디자인이 화제다. 윤디자인은 이른바 업계에서 3대 서체로 불리는 '산돌체', 'SM체', '윤서체' 중 윤서체를 만든 업체로 유명하다. 윤디자인은 주민등록증에 사용되는 글꼴을 만..

수직계열화와 수평계열화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수직계열화(Vertical Integration) 란? 수직계열화는 한 제품에 대한 생산부터 판매까지에 필요한 회사들을 계열사로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자동차에 관련해서 수직계열화를 했다는 의미는 자동자용품을 만..

탑싱크 AS 보내는 곳 [내부링크]

탑싱크 A/S 보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고객만족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해보시구요.(전화도 비교적 잘 받는 편입니다.) 그 다음엔 아래 주소로 택배로 제품을 보내시면 됩니다. 구매 후 1년 이..

세이펜 원리를 알아 봅시다. [내부링크]

세이펜 원리는?   요즘 아이를 키우는 집에는 하나씩 있을 법한 세이펜..아니면 그와 비슷한 OO펜이라도 하나씩은 있을 것이다. 우리집은 벌써 펜이 3개나 된는데, 처음 이걸 보고 정말 너무 신기해서, 우리딸보..

우리가족의 연말 연례행사, 뽀로로 영화 보기 [내부링크]

지난번 클스마스 연휴가 끝나가던 우울한 주말.. 울적한 마음을 달래러 밖으로 나갑니다. 우울한 마음을 달랠 만한 곳은 역시..'도서관' 은 아니고요..바로 '극장'입니다. 상봉 메가박스엔 처음 가봤는데요..

동네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여유로워요! [내부링크]

남들은 크리스마스다 해서 여러 저기 놀러가지만 저희 가족은 사람 북적이는 곳보다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먼저간 곳은 동네마트 거기서 우리딸 선물을 골랐습니다. 문화센터 때문에..

중고나라 글이 자동삭제 될 때는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종종 중고나라를 통해 딸이 쓰던 용품을 판매하는데요, 오늘은 이상하게도 글을 쓰기만 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되더라구요.. 보통 예전에 올린글을 '최신 글로 등록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재게시하곤 하는데요. 오..

이것이 바로 O2O 게임? Anki Overdrive [내부링크]

요즘 종종 뉴스에서 듣는 말이 O2O(Online to Offline)이란 말이다. 말 그대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해주는 기술을 뜻하는 말인다. 오늘 내가 발견한 건 O2O가 접목된 장난감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Anki Ove..

요즘 논란거리인 영구채 발행기업 리스트 [내부링크]

최근 두산의 구조조정 소식에 덩달아 이슈가 되는 것이 바로 '영구채'인데요. 말그대로 영구적으로 상환하지 않아도 되는 조건으로 판매되는 채권입니다. 단순하게 매년 이자만 지급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하..

윈도우8 자동로그인 설정하는 법 [내부링크]

윈도우7을 쓰다가 윈도우8으로 넘어 오면서 가장먼저 세팅을 했던게 바로 자동로그인 기능입니다. 처음 PC를 켤때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로그인이 되고, 나중에 화면보호기나 내가 화면을 잠근 후 다시 사용할..

table과 div 태그의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직접 html 및 css를 수정해야 할 일이 많은데, 이때 많이 하는 고민 중하나가 애드센스 코드를 table 태그로 삽입할 건인지, 아니면 div 태그로 삽입할 것 인지이다. 그래서 과연 tabl..

오늘 점심은 미스터피자 로맨틱콤보로 해결했어요. [내부링크]

오늘 점심은 미스터피자 로맨틱콤보로 해결했습니다. 우리집은 매주 금요일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데, 오늘은 피자로 정해네요. 아무래도 연휴라 그런지 50분이나 기다려서 먹다보니, 정말 허겁지겁 먹어 치웠습니..

힐튼 골드가 되는 다양한 방법! [내부링크]

힐튼 골드를 획득 하는 법에는 정석과 편법이 존재 한다. 정석은 말 그대로 힐튼이 정해준 기준을 충족시키는 것 그 조건은 ㅎㄷㄷ 한 자격 조건 1. 1년 동안 투숙 20회(호텔 예약 20번) 하지만 같은 호텔에서..

윈도우PC에서 아이폰 USB 테더링 하는 법 [내부링크]

윈도우PC에서 아이폰 USB 테더링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그냥 itunes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아이튠스 다운받기 하지만 용량도 200MB가 되는 iTunes를 PC에 설치하는 게 부담스러울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위한..

지난 가을 신라호텔 조식뷔페 먹고 산책했던 이야기 [내부링크]

 신라호텔 조식뷔페먹고 산책하기, 찰떡궁합이네 지난 9월 가족과 함께 남산 나들이를 하고 신라호텔에서 1박을 했습니다. 서울에 살지만 가끔 이렇게 서울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리프레쉬 하는데 꽤 도움이 됩니..

간단한 회의록 작성법과 진행방법 [내부링크]

회의록 작성법 회사 생활을 하다보면 종종 회의록을 작성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들의 경우 회의록을 작성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입이라 회의 내용도 파악하기 어..

도널드 트럼프 망언 모음 [내부링크]

요즘 트럼피즘이란 말이 나올정도로, 도널드 트럼프의 망언이 연일 화재 입니다. 인터넷 뉴스에는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기사가 연일 보도 되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면 막말 하나로 ..

가끔씩 우리가 잊었던 소중한 사람, 아버지.. 감동적인 광고영상 [내부링크]

요즘들어 유투브를 통해서 분량에 제한없이 광고가 가능해져서 인지 감공적인 광고들이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도 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감동적인 영상을 발견해서 두고두고 보려고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인..

대한민국 경제자유구역(경제특구) 8곳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현재 총 8곳의 경제자유구역이 지정되어 있으며, 그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특구별 특징에 대해서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부산진행경..

스쿨푸드 갔다가, 패밀리레스토랑처럼 먹고 온 이야기. [내부링크]

나른한 일요일 집에서 뒹굴다가, 배는 고픈데, 밥은 차려먹기 귀찮고 해서 외식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족에 향한 곳은 유명한 파스타집?? 위 사진만 보면 고급진 레스타랑에 간걸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페이스북 팔로잉과 좋아요 취소 하는 법 [내부링크]

몇달전에 페이스북이 해킹을 당하는 바람데, 제 의지와 상관없이 외국인으로 3달 정도 살게 되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안에서 말이죠. 페이스북에 신분증 사본등을 보낸 덕에 겨우 계정을 되찾았긴 했는데, 문제..

하이마트 영업시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롯데 하이마트의 영업시간은 지점 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형 쇼핑몰에 입점해 있을 겨우 해당 쇼핑몰의 영업시간을 따라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하이마트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는 방..

실제로 만난 본 폴리 등장인물 생생하네! [내부링크]

실제로 만난 본 폴리 등장인물 생생하네! 오늘 우리가족은 코엑스에서 열린 '2015 서울 캐릭터 라이센싱 페어'에 다녀왔습니다. 행사가 행사니 만큼 우리딸이 정말 너무 좋아 하더라구요. 이름도 잘 모르는 캐릭..

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한 지금 떠나고 싶은 여행지 10선 [내부링크]

지금 떠나고 싶은 여행지 10선 좀 전에 트립어드바이저에게서 받은 이메일인데요. 지금 떠나고 싶은 여행지 10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정말 사진만 봐도 벌써 휴가를 떠난 기분이 드네요. 날씨가..

전투기 파일럿 간접체험? Aircraft SkyDeck 퍼스트클래스보다 좋네~ [내부링크]

높고 푸른 하늘에 하얀 항적운을 남기며 지나가는 비행기를 보며, 한번쯤은 파일럿이 되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적이 있을 것이다. 파일럿은 TV 드라마로 제작될 정도로 사람들의 동경이 대상이기도 하다. 물론..

셀카를 찍는 새로운 방법, ONAGOFLY 나노 드론 [내부링크]

최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은 남자들의 지름신을 강림시키는데 일등공신이다. 오늘 발견한 제품도 소개 동영상을 한번 본 후 정말 뽐뿌가 심하게 와버렸다. ㅠ.ㅜ 그 주인공은 바로 나노 드론 ONAGOFLY! 요즘 워낙..

신한 The ACE 카드 혜택 분석 [내부링크]

"신한 Teh ACE 카드" 나는 카드상품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종종 괜찮은 카드들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고자 한다. 오늘의 주인공은 신한카드의 The ACE 이름처럼 꽤 럭셔리해 보인다. 홈페이지의 설명은 "모두에게..

TAVOLO 24 조용한 분위기에서 해산물과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곳(at 동대문 메리어트) [내부링크]

TAVOLO 24(at 동대문 메리어트) 올 여름 어른이날(딸과 우리 모두의 휴일 ㅋ)을 기념해서 우리가족은 분위기 있는 곳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우리가 선택 한 곳은 바로 동대문 메리어트 호텔의 뷔페식당 TAV..

힐튼 골드카드를 신청한지 13개월 만에 받았네요.. [내부링크]

작년 10월 힐튼 골드 멤버쉽 카드를 신청했다. 힐튼 골드 멤버쉽의 혜택은 이 중에서 가장 좋은 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정책~! 올 3월 괌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 숙소는 힐튼호텔 이었다. 그래서 골드..

블로그사진을 위한 배경 구입 [내부링크]

몇일전에 다이소에 들러서 블로그 사진 배경으로 사용할만한 용품을 몇개 샀습니다. 총 5,000원을 들여서 3가지를 구매했는데요. 하나는 풀잎+꽃 배경이구요 다른 하나는 그냥 풀입배경 입니다. 마지막으로 남자라..

가지고 싶은 플라스틱카드(Plastc Card) [내부링크]

오늘 SKT의 MWC 전시회에 관한 기사를 봤는데.. http://www.sktform.co.kr/index.php/10707/ 여기서 눈에 띄는게 있었다. 바로 내가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 '신용카드' 여러장의 카드가 한장에 쏙 들어가는 개념으..

파이어폰 3D UI 체험기 [내부링크]

오늘은 파이어폰의 3D UI에 대해서 리뷰해보고자 한다. 지난번 개봉기에서 파이어폰 전면의 각 모서리에 카메라가 달려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카메라들은 3D UI를 구현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 된다. 아마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행운 [내부링크]

나는 왜 이렇게 운이 없을까? 다른 사람들을 보면 운들이 다 좋던데.. 누구나 한번쯤 이렇게 생각해 봤을 것이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우리는 너무 큰 행운이 찾아오길 바라는 것은 아닐까? 작은 행운도 감사하..

스팸 블로거 알아내는 법 및 대처법! [내부링크]

어제 밤 10시 경 갑자기 서로이웃 신청이 폭발.. 5분만에 4명의 블로거가 덧글을 하나씩남기고 서로이웃 신청을 했습니다. 덧글 내용도 어떤 포스팅에 달아도 어울리는 대중적인 멘트였고 이웃 추가 메세지도 어떤..

동해안 가족나들이 속초로 다녀왔네요~ [내부링크]

지난 여름 와이프 친구 결혼식에 갔었는데, 가는김에 속초로 1박 2일 가족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속초는 몇년만에 가본거라 참 새롭고 재미졌네요 ^^ 도착하자 마자 바로 바닷가로 고고씽~! 딸이 엄청 좋아서 방..

인스타그램의 드론 전용버전 Dronestagram, 드론스타그램 [내부링크]

오늘 아침 포스팅 했던, 나노 드론 ONAGOFLY의 뽐뿌를 더욱 부추기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Dronestagram(드론스타그램) 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일단 사진 부터 감상해보세요. 정말 가슴..

블로거를 위한 저작권 바로 알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다보면 종종 신경쓰이느게 바로 저작권인데요, 이 저작권에 대해서 잘 정리한 기사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요점은 법원에서 날랑는 통지서의 경우, 꼭 그대로 따라야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법..

김포공항 무료 발렛파킹 카드 및 이용방법 [내부링크]

김포공항 무료 발렛파킹 카드 및 이용방법 먼저, 무료카드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삼성 The O 카드, 신한 The Best카드, 레이디베스트카드,BC 플래티늄 카드 등이 무료로 발렛 서비스 이용이 가..

트램이 있는 멜버른 시내풍경 좋으다! [내부링크]

오늘도 호주 여행때 찍은 사진을 포스팅 합니다 ^^ 아래는 트램의 모습입니다. 멜버른에 공공교통 수단으로 트램이 있는데. 요게 참 멋스럽죠! 시내에 트램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면 우리나라에 없는 교통수단이..

호수가 있어 산책하기 좋은 하노이 쉐라톤 호텔 [내부링크]

지난 10월 하노이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하노이 하면 오토바이가 많기로 유명한데요. 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정말 오토바이 때문에 정신이 하나도 없죠. 그래서 복잡한 정신을 안정시키기 위해 산책을 종종..

하늘은 나는 낙타 보세요~ [내부링크]

몇일전 점심을 먹고 산책을 했었는데요, 지나가면서 보니 하늘을 나는 낙타가 보이더라구요. 한눈에 봐도 너무 이뻐보여서 바로 핸드폰으로 찰칵~ 세종문화회관을 지나다보면 종종 바뀌는 조형물들 보는 재미가 쏠..

BMW 에어포트 서비스 정말 편하네! [내부링크]

BMW 에어포트 서비스 BMW 에어포트 서비스란, 인천공항을 통해서 해외여행을 갈 때 사용하면 아주 편한서비스 인데요. 공항에 주차하는 비용과 별차이가 없으면서 차량 정비 및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서 1석 2..

알아보자 기초연금수급요건! [내부링크]

오늘은 기초연금수급요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초연금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할텐데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시계에서 가장 빠르게 노령화가 진행되는게 바로 대한민국인데요, 급격하게 고령화..

크롬 공룡게임 요런게 있었다니!! [내부링크]

혹시 크롬 브라우져 쓰시나요? 크롱 아니고 크롬(Chrome)입니다! 여기에 게임이 숨어 있다는 사실!! 참 놀랍죠? ㅎㅎ 물론 킹왕짱 재미있는 건 아닌데.. 일상의 소소한 재미 정도는 느껴집니다 ㅋ 은근 중독성도..

동영상 움짤만들기 -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어요! [내부링크]

인터넷을 하다보면 움짤이라고 해서 웃긴이미지들이 많은데요. 바로 이런것들이죠 ㅋㅋ 오늘은 이렇게 빵빵터지는 동영상파일을 움짤(GIF)로 변환하는 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이게 간편한 점에 프로그램 설치가..

비타민D 많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답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비타민D는 흔히 뼈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알려진것 처럼 비타민D는 칼슘이 우리몸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D는 쉽게 햇빛을 쬐는 것 만으로 생성이 되기도..

구글 flights 너무나 쉬운 항공권검색 Tool [내부링크]

오늘은 아주 쉽게 항공권을 검색하고 예약까지 가능한 '구글 Flights'를 소개해드립니다. 이게 왠만한 앱보다 사용하기 더 편한 UI를 제공하는데요 백문이 불여일견 한번 보시죠!! ^^ 먼저 초기화면 입니다. 조금..

대형택배 보내는 법 [내부링크]

몇일전에 대형택배를 보낼 일이 있었습니다. 유아용 매트를 지방으로 보내야 했었는데. 부피가 크다보니 택배회사에서 수거를 안해가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다 포스팅 해봅니다! 먼저 대형택배를 보내..

주말에 가면 좋은, 홍릉수목원 주차가 편해요! [내부링크]

지난 여름에 와이프가 집근처에 수목원이 있다고 하면서 한번 가보자고 하길래.. '어.. 집 근처에 수목원이 있었어?' 하면서 물어보니 '홍릉수목원'이 있다고 하더군요. 집에서 정말 가까워서 바로 가보기로 했습..

형광등 안정기 교체방법(화장실 불 나갔을 때) [내부링크]

오늘 화장실 불을 켰는데 갑자기 퍽~ 하는 소리가 나면서, 화장실에 불이 들어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형광등을 교체했는데, 여전히 불이 들어 오지 않아서 알아보니,  이런 경우는 현광등 안정기가 나간 경우..

항공권 예약 클래스 - 같은 비행기표라도 등급이 있다? [내부링크]

같은 비행기표라도 등급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물론 일등석, 비즈니스석, 이코노미석이 있다는 건 누구나 알고 계실텐데요..그 외에 좀더 세부적인 등급이 있다는 놀라운 사실!! 오늘은 재미 있는 항공권..

중국 요커들의 럭셔리 여행스타일 [내부링크]

중국 요커들의 럭셔리 여행스타일 몇일전 중국의 포브스라 부리우는 후룬 리포트(胡潤 百富)에서 중국부자들의 여행스타일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그냥 단순한 호기심에 중국부자는 어떻게 여행하는지..

더오카드 혜택을 파해쳐 봅시다. [내부링크]

"삼성 The O(더오) 카드" 카드 분석 첫번째 시간 오늘은 삼성 더오카드 분석이다. 이 카드의 슬로건은 합리적인 프리미엄의 완성이다. 연회비는 60만원~! ' 상상을 초월하는 연회비인데.. 얼마나 합리적인지 한번..

멜번 시내풍경 추억 돋네요. [내부링크]

오늘은 멜번 시내풍경 나머지 사진 포스팅해 봅니다. 먼저 아래는 야라강을 건너면서 찍은 사진이에요. 높은 빌딩은 그래도 좀 보이죠? ^^ 요기 위에 보이는 빌딩이 당시 남반구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을 겁니다...

뷰3 화면캡쳐 하는 방법, USB 테더링 하는 법 [내부링크]

뷰3 화면 캡쳐하는 방법 뷰3 화면 캡쳐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한방에 이해가 되실 겁니다. 불륨 내림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뷰 3USB 테더링 하는 방법 뷰3는 USB 테더링 메뉴가 PC..

아마존 파이어폰(amazon fire phone) 박스가 도착해서 오픈했습니다. [내부링크]

얼마전 아마존에서 파이어폰 언락버전을 $189에 판매 했었는데 구입하면 아마존 프라임멤버쉽까지 1년 무료 제공이 되서 일사천리로 결제를 하고 오늘 폰을 받게되었다. 참고로 kt 사용자는 그냥 심을 넣고 사용하..

공공 아이핀 재인증 하는 방법 [내부링크]

공공 아이핀 재인증 하는 방법 인터넷을 하다 보면 가끔 본인인증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휴대폰인증을 해도 되지만 가끔 인증문자가 오지 않는 경우(이 경우 정말 짜증나죠!!) 아이핀 인증을 하게 됩니다...

시어버터(shea butter) 장점은 보습, 집에서 만들어 봅시다! [내부링크]

요즘 들어 날씨가 쌀쌀해지다 보니 무척이나 건조한데요. 이런 날씨는 감기 걸리기고 쉽고, 또 입술과 손이 쉽게 건조해집니다. 그래서 저는 저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핸드크림을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최근..

연말 회식 때 분위기 띄우는 노래, 유투브 노래방에서 간단하게 연습해봅시다! [내부링크]

회식 할 때 노래방 가면 분위기 띄우는 노래 찾느라 노래방 책을 소설 읽듯이 정독하시나요? ^^ 그럴 필요 없이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네ㅇ버가 알려준거네요.ㅎㅎ 회식을 대비해서 미리미리 알아두세요!..

미래의 주말농장은 이런 모습? Edyn 현실로 다가오는 스마트팜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나 아주 흥미로운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Edyn Garden Sensor 라는 제품인데요. 바로 텃밭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바로 이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첫인상은 '도대체 어떻게..

반명함 사이즈, 여권에 사용되는 사진 사이즈 및 규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은 취업할 때 온라인지원이 보편화되면서 사진관에서 사진을 출력해서 붙이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여전히 여권사진이나, 어린이집 신청서 등에는 사진을 출력해서 붙여야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궁극의 시계 기술 뚜루비용(Tourbillon)? [내부링크]

몇일전에 아싸 이희진씨의 블로그에서 고급시계를 예약했다는 글을 보았다. 글을 보다보면 무려 억단위의 시계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아주 고급진 기술 중에 하나가 바로 뚜루비용(Tourbillon)이라는 것이 나오는데..

아시아나 샵앤마일즈 - 마일리지 쇼핑하면서 적립받는 법! [내부링크]

아시아나 마일리지 모으는법#1 샵앤마일즈 오늘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모으는 법에 대해 설명 해 볼까 합니다. 우선 1탄으로 쇼핑하면서 마일리지는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바로 '샵앤마일즈' 사..

신사동에 섬이 있다? 무너섬 대세죠~! [내부링크]

요즘 대세 문어 참 맛나네요! 어제 회사사람들과 회식을 했는데요.. 저희가 간곳은 바로 문어요리 전문점! 맛이 좋아서 포스팅해 봅니다. 저희는 세트메뉴를 먹었는데요. 먼저 문어 숙회! 주방장 칼솜씨가 보통이..

치악체육관 근처에서 나들이 하다, 일이 커져버림..ㅋ [내부링크]

지난 봄 오랜만에 처가집에 갔는데.. 점심먹고 딱히 할게 없어서. 모녀가 낮잠자는 사이에 잠시 세차도 할겸 혼자 여기저기 돌아다녔습니다. 먼저 찾아간 곳은 원주종합운동장. 달리기는 잘 못하지만 왠지 Lane에..

VR기기 초점 맞추기! 카드보드앱에서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얼마전 폭풍마경3 Plus의 개봉기를 올렸는데 조회수가 좀 되는걸 보면 사람들의 관심이 꽤 있는 제품인것 같다. 내가 사용하면서 정말 필요했던 사항 들을 추가로 정리하기로 했는데 오늘은 먼저 초점 맞추는 방..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가 있는 무지개케익 [내부링크]

오늘은 결혼기념일이어서 저녁에 외식을 하고 왔습니다. 친구가 추천해준 식당으로 가서 먹었는데.. 맛은 그냥 그랬습니다. ㅜㅜ 그래서 커피한잔 하러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괜찮은 카페를 발견해서 들어 갔었지..

웹에서 MTS 파일 변환 하기 [내부링크]

디카나 캠코더로 동영상을 찍으면 MTS 파일로 저장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물론 설정에서 저장형식을 MP4로 바꿀수도 있지만 그럼 화질과 해상도가 좀 떨어져서 별로더라구요. 근데 MTS파일을 블로그에 올리려고..

환매조건부채권 RP(Repurchase Agreement)란? [내부링크]

RP(Repurchase Agreement) 즉, 환매조건부 채건을 설명하기 위해선 국공채부터 이해를 해야합니다. 국공채는 나라나, 공공기관에서 돈이 필요해서 몇년 후에 이자를 얼마 줘서 갚을 테니 돈좀 빌려줘~ 라고 하면서..

한국주소 영어변환 간단하게 해보자! [내부링크]

한국주소 영어변환 간단하게! 요즘 해.외.직.구를 많이들 하시는데 이럴 때 필요한게 바로 영어주소 거든요! 오늘은 한국주소를 영어로 쉽게 바꾸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네이버에서 '영어주소'로 검색 영문..

가든일(Garden eel) 신기한 물고기 [내부링크]

올해 초 가족과 함께 Coex 아쿠아리움에 갔을 때 문득 신기한 물고기가 있어서 한참동안 구경을 하다 왔는데요. 그녀석의 정체는 바로 '가든일' 이랍니다. 장어과의 물고기인데, 꼬리는 모래 땅속에 박고 몸통과..

춘천 레고랜드 어떻게 되가고 있나? [내부링크]

레고랜드는 영국의 멀린엔터테인먼트사(Merlin Entertainments)에서 운영하고 테마파크이다. 멀린엔터테인먼트는 테마파크를 전문적으로 개발 및 운영하는 업체이며, 레고랜드 사업도 하고 있다. 여기서 드는 의..

소무릎지기(쇠무릎)이라 불리는 우슬초 먹는 법 [내부링크]

소무릎지기(쇠무릎)이라고 불리는 우슬(牛膝)초는 관절에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정말 소의 무릎과 그 생김새가 닮아 있습니다. 우슬은 본초강목에서 다리가 아파지고 저릴 때,..

Intel Core M 성능 i5, i7 과 비교 하면? [내부링크]

Intel Core M은 인텔레서 발표한 저전력 프로세스이다. 저전력인 만큼 배터리 소모가 적고, 발열도 적기 때문에 팬리스도 가능하다. 과연 이렇게 효율이 좋은 Core M의 성능은 어떨까? 대표적인 CPU 성능 비교..

향기좋은 Bath and Body Works 제품 도착! [내부링크]

제가 직구 매니아 인데요. 지난달에 Bath and Body Works 3+3 행사를 하길래 구입한게 오늘 도착했네요 ㅋㅋ 다른 제품이랑 합배송 받느라 거의 한달만에 받았어요 ^^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건 사람들 평이..

에버랜드 발렛파킹 완전정복! [내부링크]

에버랜드 발렛파킹 완전정복! 무슨 발렛을 정복까지 하냐? 고 하시겠지만 제가 꿀팁을 영혼까지 끌어 모아봤으니 끝까지 읽어 보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 ㅎㅎ  발렛파킹 해야 돼? 물론 가까운 주차장에 여..

행운이 함께한 하얏트 다이아몬드 티어 혜택은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몇일전 운좋게 획득한 하얏트 다이아몬드 티어! 최근 몇일간 하얏트에서 SM(Status Match:경쟁 호텔의 멤버십 등급을 인정해 자사 멤버십도 동일한 등급으로 승급해주는 제도)이 후하다는 소문이 있어 시도했는데..

뭔데 뭔데? 클럽룸, 클럽라운지, 이그제큐티브라운지? [내부링크]

호텔에 나이트가 아닌 클럽이 있어? 클럽룸이 뭐지?   물론 나도 호텔 스테이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아니 자주 즐길 수 있는 형편이 아니라는 게 정확한 표현이지만... ㅋ 해외여행 시 종종 클럽룸을 이용한..

종이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 수 있다면? Powerup FPV [내부링크]

어릴적에 한번쯤은 친구들과 종이비행기를 만들어서 누가 멀리, 그리고 누가 오래 날리는지 보면서 놀았던 경험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그런 향수를 자극하는 물건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물건은 어린..

추억 돋는 맛이 생각날 땐? 종로 포장마차 [내부링크]

요즘 종로는 재건축으로 인해서 강남처럼 빌딩숲이라 할만큼 큰 빌딩들이 많이 들어섰는데요, 추억의 맛집이 많았던 피맛골도 재건축으로 인해 많은 곳이 역사속으로 사라지거나, 새로운 건물에 다시 둥지를 틀었..

대륙의 VR 폭풍마경3 Plus 놀랍네! [내부링크]

우리에게 VR(Virtual Reality)는 아직까지는 다소 생소한 분야이다. 가상현실이란 말이 나온지는 꽤 오래 됐지만, 보통 게임으로 경험할 수 있었던 그동안의 가상현실은 Reality가 현실과 많이 동떨어진 느낌이 있..

눈이 올때는 이노래 - Mr2. 하얀겨울 [내부링크]

눈이 올때 생각나는 노래는? 저는 미스터투의 하얀겨울이 생각난답니다. ^^ 93년에 발표된 노래 인데요. 여러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할만큼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곡입니다. 먼저 감상해보시죠. 명곡답게 여러..

슬림한 노트북가방 Targus Ultralife [내부링크]

작년말 블랙프라이데이 때 블로그를 제대하 한번 해보기위해서 13인치 노트북을 구매했습니다. 게으름 때문에 아직 개봉기만 쓰고 사용기를 쓰지 못했네요..ㅋㅋ ASUS TAICHI 31 개봉기 보러가기 아무튼 노트북만..

환상적인 야경 사진을 만들어 주는 Pixelstick! [내부링크]

보통 야경 사진을 찍을 때는 노출시간을 길게 해서 빛을 최대한 많이 끌어 모아서 사진을 찍습니다. 야경사진을 찍다 보면 빛을 이용해서 재미 있는사진을 찍을 수도 있는데, 예를 들면 이런 느낌의 사진 입니다..

자가용을 팔거나 폐차해보신 경험 있으신가요?? [내부링크]

작년에 제가 10년간 탄 애마를 중고나라를 통해 판매 한적이 있어요.. ㅋㅋ 워낙 똥차라... 막굴려 먹던 녀석이어서.. 중고자동차 판매업소에서도 사가지 않는 녀석인데.. 중고 나라에 올리니 연락이 계속 오는 겁..

딸이 챙겨준 가방 [내부링크]

오늘아침 출근해서 가방을 열어보니.. 우리 딸이 아빠 가방 챙겨준게 보이네요 ㅋㅋㅋ 어디가서도 밥은 먹고 다니라는 건가?? 요즘 부쩍 아빠를 찾는 우리딸 알라뷰

제가 경험한 주차장 물피도주 해결 사례 [내부링크]

주차장에 고이 세워둔 내 차를 누군가 박고 도망갔다면? 정말 이것처럼 당황스럽고 화가나는 일이 없는데요. 저도 최근 2건의 주차장 테러를 당했던 터라 누구보다 그 심정을 잘 알고있습니다. 그것보다 더 열받는..

우유는 과연 완전식품일까?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꾸준하게 제기되어온 우유 무용론.. 아니 오히려 몸에 안좋다는 주장이 최근 다시 붉어지고 있다. 뉴스기사도 우유가 좋다 나쁘다 각양각색이다. 우유 하루 3잔 이상 마시면 사망 위험 높아져…이유는?..

호주에서 경험할 수 있는 사막과 오아시스 [내부링크]

오늘은 호주에서 경험할 수 있는 사막과 오아시스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세계 최대의 모래섬인 호주 프레이져 아일랜드인데요. Fraser Island는 사하라 사막의 모래보다 더 많은 모래로 이루어진 섬..

깔루아 커피 한잔에 취했던 오후~ [내부링크]

지난 주말 간만에 내린 비때문에 공기가 참 맑아졌었네요. 그래서 기분좋게 가족과 외식을 한 후 커피 한잔하러 스테이크 썰러 다녀온 후기 하얏트에 잠깐 들렀습니다. 역시나 전망 좋은 하얏! 맑아서 그런지 뷰가..

CoinVault, Bitcryptor 치료하는 법 [내부링크]

혹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셨다면 이미 많이 당황스러우셨을 겁니다. 바로 랜섬웨어인 'CoinVault'에 감염이 되면 나타나는 화면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랜섬웨어인 CoinVault의 치료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푸켓 놀거리 즐길거리 [내부링크]

푸켓은 대표적인 휴양지 답게 놀거리, 즐길거리 가 참 다양한데, 그중에 내가 직접 경험했던 것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다. 1. 수영장 휴양지는 말그래도 휴식을 취하는 곳 호텔에서 적당히 시간때우며 배고플 땐 밥..

비즈니스를 이용하는 효율적인 방법 : 아시아나항공 로얄 이코노미 [내부링크]

아시아나 로얄 이코노미 최근 뉴스를 보다 흥미로운 내용이 있어서 좀 알아 봤습니다. 항공사, 비즈니스석 가격 인하 경쟁 돌입 기사원문 :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69748 항공사..

상하이에서 만난 두번은 못 먹을 독특한 음식 모음! [내부링크]

몇년전 상해에 출장을 갔을 때 먹어본 음식들.. 정말 대륙 음식의 끝(?)을 본 경험을 했습니다. 물론 이 것보다 더 충격적인 요리도 있었겠지만.. 저에게는 상당한 충격으로 아직까지 생생히 기억에 남네요 ^^ 그..

잔잔한 호수가 보고싶을 땐? 춘천으로 떠나자! [내부링크]

요즘 회사일이 바빠서 정말 매일 야근에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정말 힐링이 필요한 타이밍~! 그래서 고향인 춘천에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마침 어제가 아버지 생신이라 하루 늦은 파티도 할겸..

오므론 혈압계 Omron BP786 Series 10 개봉&사용기 [내부링크]

부모님 선물용으로 구입한 혈압계 Omron BP786 Series 개봉&사용기 입니다. 오므론 브랜드는 병원에서 사용되는 혈압계에서 자주 볼 수 있었는데 그래서 이번에 혈압계를 살때도 오므론으로 결정했습니다. 도착한..

공기가 좋아서 산책을 좀 했습니다. [내부링크]

공기가 좋아서 산책을 좀 했습니다. 매일 매일 중국발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도 못하고, 에어워셔만 풀가동으로 버티기를 몇일 간만에 비도 오고, 공기도 많은 주말이 어찌나 반가운지.. 그래서 오늘은 점심을 먹..

파이어폰 한글키보드 설정법 [내부링크]

오늘은 파어어폰 처음사용자를 위한 설정법이다. 우선 가장 먼저 필요한게 바로 '한글키보드'다. 파이어폰은 아쉽게도 로케일 변경을 통한 메뉴의 한글지원이 되지 않는다. molelocale 도 안통함! 그냥 영어의 압..

CJ ONE 포인트 활용법 - 기초 [내부링크]

오늘은 CJ ONE 포인트 활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봅니다. CJONE 포인트는 영화를 보셨던 분들이나, 빵을 사먹거나,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셨던 분들은 한번쯤 들어 보셨을겁니다. 엔터테인먼트와 요식업계..

아이에게 죽음에 대해 설명할 때 주의해야 할 5가지 [내부링크]

좀 지난 일인데 추석 때 쩡이와 함께 성묘를 갔을 때의 일입니다. 그 때 쩡이가 증조할머니 묘를 보고 "이게 뭐야?" 라고 물어 봤었는데 "거긴 증조할머니가 누워계신 곳이야"라고 설명을 해줬..

발리 풀빌라 - 아비발리(Abi Bali) [내부링크]

흔히 신들의 섬이라고 불리는 휴양지 발리에는 수백개의 풀빌라가 있는데요.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도 있지만, 그 만큼 좋은 빌라를 고르기도 어렵습니다. 국내에서 패키지로 판매되는 상품도 정말 많구요. 그래..

운동화 끈 예쁘게 묶는법 [내부링크]

"운동화 끈 예쁘게 묶는법" 우연히 인터넷 서핑을 하다 흥미로운 사진을 발견했다. 문제의 사진은 바로 위의 사진.. 알록 달록 다양한 색깔의 운동화끈을 이용해서 신발을 묶는법이 정말이지 이렇게나 다양하다니!..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롤러코스터 Top 10 [내부링크]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롤러코스터 Top10'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료 출처는 유투브 및 위키피디아 입니다. 외국자료를 참조하다 보니 아무래도 외국 롤러코스터에 집중이 되어 있는데요(사실 미국의..

양적완화에 전세계 집값 강세.. 무슨말인가하니.. [내부링크]

양적완화에 전세계 집값 강세…금융위기 직전 수준으로 한국 상승률은 26개국 중 10위…올해 들어 상승폭 점점 커져 오늘자 뉴스이다. 많은 사람들이 양적완화에 전세계 집값이 강세라는 말이 무슨것을 뜻하는지..

사상최대 영업이익 한전, 체질개선을 위한 발판이 되길.. [내부링크]

오늘 신문을 보니 한국전력이 사상최대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한다. 저유가·사상최대 실적 타고 한전 '전력질주' 사실 누가 큰 돈을 벌었다고 하면, 왠지 배가아프고 그 돈을 사회에 환원시키고 싶어하는 정서들..

ZMODO CCTV 설치후기 [내부링크]

작년 겨울 구입한 ZMODO CCTV의 시골 부모님집 설치 후기를 써본다. 우선 카메라 4대를 주차장과 건물 입구에 설치했다. POE를 지원하는 제품이라 랜선 하나만 연결하면 전원과 동영상 녹화가 된다. 랜선은 15M와..

OK캐쉬백 포인트 충전 및 활용 방법 - 기초 [내부링크]

"OK캐쉬백 포인트 활용법" OK캐쉬백은 적립포인트계의 유재석 바로 "1인자" 이다. 다양한 적립처와 활용처, 혜택들이 많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OK캐시백에 대해서 파헤쳐 보기로 했다. 우선 포인트가 없다고 해도..

올해 초 화창한 날 다녀온 창경궁 관람기 [내부링크]

1. 찾아가는 법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대충교통을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2. 관람요금 관람요금은 부담 없는 수준 ^^ 3. 관람시간 매표시간이 17:30분 인걸 기억하자~! 4. 창경궁 지도 5...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전세 낸 날 ^^ [내부링크]

날이 너무 좋아 남산타워도 선명하게 보이던 그날!! 우리 가족은 나들이를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 간 곳은 바로 '어린이대공원'.... 낙타들도 방에 들어가 있고해서 전반적으로 썰렁햇어요. 딸한테 모자를..

아담한 분위기, 깔끔한 스테이크가 인상적인 '토레엔(Torre N)' [내부링크]

SKT Table 2015 당첨 되어 방문하게 된 '토레엔(Torre N)' 아담한 분위기와 깔끔한 스테이크가 인상적인 레스토랑이었다.  그 방문기를 차근차근 풀어 보려고 한다.   분위기                ..

경리단길 토레엔 - SKT Table 2015에 당첨 됐어요~! ^^ [내부링크]

"경리단길 토레엔" 인터넷 서핑하다가 우연히 알게된 SKT Table 2015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응모를 했었는데.. 당첨이 되버렸답니다! 원래 당첨이랑은 거리가 먼 삶이 었는데 ㅋㅋ 아무튼 드디어 오늘 Table 2015 행..

노트북과 태블릿을 하나에 담은 ASUS TAICHI 31 개봉기 [내부링크]

"ASUS TAICHI 31"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 지난 블랙프라이데이날 노트북을 해외직구로 $529.99에 구매했다. 내가 선택한 놈은 ASUS TAICHI 31 양면스크린 노트북.. 스펙이 쓸만한 수준으로 나는 i5 모델을 구매했..

핸드폰요금 할인카드(무실적) 소개해드립니다. [내부링크]

간만에 시간이 생겨서 카드정보 포스팅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카드는 핸드폰요금을 할인해주는 카드인데요, 일단 카드와 다르게 전월실적 이 필요 없습니다. 그냥 발급받고 핸드폰 요금만 자동이체 걸어 놓으시..

다이슨 무선청소기 DC59(국내 DC62 모델) 리뷰 [내부링크]

우리집에서 원래 쓰던 진공청소기는 뽐뿌 공식청소기인 동양매직 VCL-212 이었다. 소음은 조금 있지만 가성비가 킹왕짱인 제품으로, 흡입구가 부러져서 A/S를 받았던 적이 있는데 무려 무상교체를 해줘서 폭풍 감..

유기농 치약 그 맛은? ㅋ [내부링크]

몇일전에 아이허브에서 직구를 하다가 유기농치약(?) 인지 체험용으로 1개를 싸게 팔길래 하나 구입했습니다. 받아보니 머시기 Free 머시기 Free 많이 써있네욬ㅋ 왠지 몸에 좋을 것 같은 느낌 치약을 꺼내보니 겉..

오키나와의 명물 츄라우미 수족관에 가다 [내부링크]

츄라우미 수족관은 오키나와 해양엑스포 기념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양엑스포 공원에서 보이는 이에섬(伊江島) 섬 가운데 우뚝 솟은 닷츄(작은산)가 눈에 띄네요~! ㅋ 이에섬은 면적이 22.73밖에 안되는 작..

오늘 한일.. [내부링크]

오늘은 수익형블로거들의 블로그를 방문해서 블로그수익에 대한 글을 읽어보았다. 지금까지 3명의 블로거의 글들을 읽었는데. 드는 생각은 야~~ 이거 만만치 않겠네.. 이다. 그리도 또 한편으로는 그래서 해볼만..

티스토리 지금 시점에 할만할까?? [내부링크]

티스토리 지금 시점에 할만할까?? 어제 새벽에 작성한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 됐다. 당연히 정확도 순에서는 찾아 볼 수 없다.. 아직 신뢰성이 없으니 말이다. 최신순으로 검색하니 보이긴 보인다. ㅋㅋ 하나 긍정..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하다. [내부링크]

새로운시작 2014년 11월 22일 오늘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한다. 올해 초 우연찮게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서 한번 만들어 봤는데.. 포스팅 3개 하다 별 재미가 없고, 글 쓰는 것도 만만치 않아서 그만 뒀었다. 근데..

스마트폰 충전기의 종착역 - 앵커 USB 스마트폰 충전기 Anker 40W 5V / 8A 5-Port Charger 사용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보급이 4,000만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요즘 대부분의 가정에 스마트폰 2-3개는 기본이다. 추가로 태블릿과 보조배터리까지 사용한다면 그야 말로 멀티탭에서 매일 스마트폰 충전기 정모를 하는 모습을..

Google X의 스마트 렌즈~! 현실이 된 터미네이터 [내부링크]

몇일 전 쇼킹한 뉴스를 보았다. 구글 X 에서 스마트 렌즈를 개발하고 있다는 뉴스 였는데.. 아직 기본적인 단계라고는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기술의 발전 속도에 다시한번 놀랐다. (구글 X는 구글 글래..

My Cloud 활용 꿀정보 [내부링크]

My Cloud 는 Western Digital에서 출시한 개인용 NAS다. NAS는 쉽게 설명하자면 인터넷에 연결된 나만의 외장하드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니 가지고 다닐필요 없이 집에 두면되고,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