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stas-haru의 등록된 링크

 aestas-har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ChatGPT 활용] 코딩 없이 웹사이트 만들기 (feat. 스파르타코딩클럽) [내부링크]

한번 수업을 듣고 나니, 이메일을 통해 오는 무료 수업 광고 난 지나칠 수 없었고... 다시 한 번 웹사이트 만들기를 도전해 봤다. 그 결과물은 여기↓ https://myyeohaengjido.webflow.io/ Footmap 나만의 발자취를 담은 특별한 여행기록 myyeohaengjido.webflow.io 그리고 보너스 결과물 두둥↓ 나름 한 번 수업 들을 때 똑같이 하기보다는 조금은 변형해서 해보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하지만 나의 창의력에는 한계가 있었고 어느 정도 속도감이 있게 수업을 완강하기 위해 휘뚜루마뚜루 약 2시간 동안 만들었다. 1시간 정도는 강의 수강 + 1시간 정도 실습 시간 = 2시간 뭐, 수업 상세페이지에 간단한 웹페이지라면 10~20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다고 했는데... (대..

2023년 5월에 방문하기 좋은 나라 TOP 5 [내부링크]

올해 5월은 황금연휴가 끼어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갈수록 커지는 중이다. ChatGPT에게 물어본 TOP 5 여행지 for MAY 1. 일본 2.이탈리아 3. 그리스 4. 네덜란드 5. 프랑스 (대부분 알겠지만 ChatGPT는 최신 정보가 전무하다. 그래서 여기서부터는 내가 검색해서 모은 2023년 5월에 가야 하는 이유이다.) 1. 일본 Cherry Blossom Forecast 2023 Note: Detailed forecast is only available in Japanese. Kanto/Koshin Cities First bloom Full bloom Mito 3/20 3/27 Utsunomiya 3/20 3/30 Maebashi 3/18 3/24 Kumagaya..

[서울전시회] 뒤피와 호크니와 자맹, 공통점은 피카소? [내부링크]

[서울 전시회] 데이비드 호크니, 다비드 자맹, 라울 뒤피의 공통점? 이 글과 이어지는 글입니다. 1. 피카소가 칭송한 작가 "라울 뒤피" "라울 뒤피의 그림은 항상 나를 행복하게 한다. 그는 삶의 기쁨, 빛과 색채의 화가다." “Raoul Dufy's painting always makes me happy. He is a painter of joie de vivre, of light, and of color.” - 파블로 피카소 출처 : 제주의소리(http://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412876) 라울 뒤피는 프랑스의 Fauvist (야수파) 화가이지만 초기 작품들은 인상주의의 영향을 볼 수 있는 작품들을 그렸다. 색채의 마술사로 불리기도 하는 ..

[ChatGPT 활용] 코알못 웹사이트 만들기 (feat. 스파르타코딩클럽) [내부링크]

요즘 꽂힌 것 중에 하나가 "ChatGPT 일 시키기"이다. 뭔가 하나씩 질문할 때마다 어떤 대답을 할지 기대가 된다. 팩트 체크를 안해도 되는 질문을 하면 잘 해내도 못해내도 재미있다. 왜 하게 되었냐면.... 처음에는 영어공부에 활용해보고 여행일정도 짜보다가 조금 더 생산적인 활용을 하고 싶을 때 등장한 인스타 광고! 그게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 진행하는 였다. 이미 한 번 에 참여한 적이 있었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결과물이 나오는 경험이 있었어서 그날 바로 클릭해서 참여했다. 다 참여하고 나서 알게 되었는데 매일 선착순 100명까지 무료 수강이었고, 24시간 내 완주 시 평생소장이 가능했다. 사실 난 ChatGpt에 가입되어 있고,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 코딩을 해본 적이 있는 데다가, 필수 프로그램 설..

2023. 4월 얼리버드 서울 전시회 2편 (드로잉) [내부링크]

제가 보고 싶은 전시회들을 정리해놓았어요. 국내 최초 타이틀이 요즘 자주 보이네요. 링크를 클릭하면 예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1.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관람기간 : 2023.04.20~ 2023.08.20 (현재 얼리버드로 예매 가능한 달은 6월까지) 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가격 : 만 24세 이상 성인 기준 17000원 (얼리버드 10000 FOR 5월, 6월, 인터파크) 관람 및 예매 포인트 일. 관람시간 지정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 입장일과 시간을 정해서 구매해야 해요. 1명이 여러 명의 티켓을 예매한 경우, 전체 인원이 함께 입장해야 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이. 2019년부터 기획한 20세기 미국 현대미술사 대표 작가 에드워드 호퍼의 국내 첫 대규모 개인전 (Feat. 뉴..

2023. 4월 얼리버드 서울 전시회 1편 (미디어아트) [내부링크]

3월엔 얼리버드 티켓에 대한 포스팅을 올렸었는데, 다른 이유는 없고 단지 기억하기 위해서다. 이건희 컬렉션과 합스부르크 전시회의 긴 줄이 충격적이어서 말 그대로 빨리 움직여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달까나.... 얼리버드 티켓은 사진을 클릭하면 구매 가능한 사이트로 연결된다. 1. 알폰스 무하: 더 골든 에이지 (~5/4까지 얼리버드 판매) 관람기간 : 2023.05.05~ open run (얼리버드 티켓은 5/5 ~ 8/20) 장소 : 그라운드시소 명동 (롯데 본점 에비뉴엘) 가격 : 15000원 (얼리버드 9900) 관람 및 예매 포인트 일. 6m 이상의 5면 스크린을 이용한 미디어아트로 영화처럼 구성된 전시. 러닝타임은 총 50분이며 본영상 35분 + 하이라이트 영상 15분 (+ 10분의 인터미션 타..

[서울 전시회] 데이비드 호크니, 다비드 자맹, 라울 뒤피의 공통점? [내부링크]

(feat. 일상의 행복) 지금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거나 진행하고 있는 4개의 전시, "다비드 자맹: 프로방스에서 온 댄디 보이” "데이비드 호크니 & 브리티시 팝아트: 1960s Swinging London 展” "라울 뒤피: 색채의 선율” "프랑스현대미술관, 라울뒤피: 행복의 멜로디” 를 보며 떠오른 궁금증 ‘혹시 이 작가들의 공통점이 있을까?’ 1. 3줄 소개 데이비드 호크니 David Hockney 영국 화가로 로스앤젤레스에 수년 동안 거주하며 그린 그림으로 유명하다. 빛과 그림자를 포착하여 그린 수영장, 야자수와 캘리포니아 풍경 그림이 우리에게 익숙하다. 2019년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렸던 그의 전시회도 인기가 많았다. (관람객이 30만을 넘겼다.) 다비드 자맹 David Jamin 현재 활발..

만우절 이벤트모음 (명랑핫도그, 영화관, 알바몬, 편의점) [내부링크]

4월 1일 만우절을 기념해서 여러 기업들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는 다른 이벤트보다 만우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유심히 살펴본다 신기하기도 하고 말도 안되는 것 같은 마케팅 아이디어가 넘쳐나기 때문이다. 1. 명랑 핫도그의 오이핫도그 (~4.13)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말이 있지만 오이튀김은 글쎄....하는 생각이 드네요 잘못된 유머 감각 같달까나. 미국의 피클튀김이 있다고는 하지만 오이튀김의 맛이 쉽게 상상가지는 않네요.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증 이벤트도 하네요. 13개 지점에서 4월 13일까지 한정판매되니 날짜 지점 꼭 확인하세요. 2. 이마트 24와 알바몬의 콜라보 (~4.14) 우주에 이마트 24가 있다면? 우주에서 일하는 알바에게 필요한 능력은? 즐거운 상상이 가능한 콜라보 이벤트다. 알바몬 홈..

아시아나라이크 4월 출석체크 이벤트 [내부링크]

출석체크 이벤트는 가장 기본적인 이벤트로 거의 모든 홈페이지나 앱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앱테크가 유행할 때는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소재기도 한데요. 올해 꾸준히 하고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 중 하나가 아시아나 홈페이지 할 수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입니다. 경품은 매달 달라지는데요. 이번달 경품은 15회 이상 출석부터 주어지네요. 작년에는 소소한 마일리지를 얻기 위해 들어갔는데 올해는 출석체크를 위해 들어가네요 현재 출석체크 이벤트 외에도 마일리지 항공권 (일부 노선)을 구매할 경우 마일리지 환급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2023 봄 (3,4월) 얼리버드 서울 전시회 [내부링크]

'일찍 일어난 새가 벌레를 잡아먹는다' 는 말이 있다. 발빠르게 행동하면 전시회 하나 볼 가격으로 전시회 2개를 즐길 수 있다. 3월 20일 기준 곧 얼리버드 판매가 종료되는 전시회가 있으니 원하는 전시가 있다면 빠르게 예매하자 (사진을 누르면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인터파크/사이트로 연결된다.) 1.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관람기간 : 2023.03.24 ~ 2023.06.09 장소 : 삼성역 마이아트뮤지엄 가격 : 성인 기준 20000원 (얼리버드 14000) 관람 포인트 일. 국내 최초 독일 쾰른 현대미술관인 루드비히 미술관의 컬렉션 소개 이. 피카소의 창작 단계별 작품 변화 삼. 칸딘스키, 모딜리아니, 잭슨 폴록, 앤디 워홀, 리히텐슈타인의 작품들 2. 데이비드 호크니 & 브리티시 팝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