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sthetic-style의 등록된 링크

 aesthetic-sty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천연신경안정제 감태, 발레리안 효능과 먹는 법 총정리 [내부링크]

천연 신경 안정제의 종류 불면증이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위해서 신경 안정제를 복용하는 분이 있습니다. 신경 안정제는 알레르기나 소화장애 혹은 과도한 졸음 등의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태, 발레리안은 천연 신경 안정제로 그 효능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각각의 효능과 먹는 법을 정리해 보았으니 필요하신 정보를 찾아가시기를 바랍니다. 감태 감태의 다른 이름은 '가시파래'입니다. 가끔 식당에 가보면 김처럼 생겼지만 색깔이 밝고 촘촘하지 않은 식자재가 있습니다. 어릴 때 드셨던 오란다 위에 뿌려진 것은 김이 아니라 감태입니다. 감태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주요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효능 진정 효과: 감태는 신경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지수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개선..

수면무호흡증에 도움되는 양압기 보험 적용 및 금액 [내부링크]

수면무호흡증 양압기 사용시 보험 기준은? 수면중 호흡을 멈추는 수면무호흡증은 심혈관 질환, 심부전, 뇌졸증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 치료에 효과적인 양압기의 보험 적용 기준 및 금액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잘 확인해서 치료에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양압기 보험 적용 가능? 금액은? 수면무호흡증에 치료에 사용되는 양압기는 2018년 3분기부터 보험 적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보험을 적용하게 되면서 전체적인 금액이 최대 94%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모두 보험 대상은 아닌데요. 정확한 보험 대상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 미적용 보험 적용 수면다윈검사비용 57~72만원 11~15만원 양압기 구입비용 200~250만원 1만8천원 (월 임대) 양압기 보험 대상자..

입 벌리고 자는 습관 방지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수면 부족의 원인이 되는 입 벌림, 원인은 무엇일까? 입을 벌리고 자는 습관은 수면 부족의 주요 원인입니다. 만약 입 벌림 방지 방법에 대해서 찾고 계신다면 적합한 입 벌림 방지 방법이 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입을 벌리고 자는 이유에는 크게 5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비염, 코막힘 등으로 숨쉬기 어려움 입을 벌리고 자는 악습관 스트레스 및 긴장 수면무호흡증 코 부위의 알레르기 반응 그중에서도 비염, 스트레스 그리고 입을 벌리고 자는 악습관이 주요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입 벌리고 자면 어떤 부작용이? 입을 벌리고 자는 경우에는 다음 4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강 건강 문제: 구강 호흡은 입속 세균을 증가시키고 이는 심한 입 냄새로 발전합니다. 수면의 질..

에코 마케팅: ESG 경영 국내기업은 이렇게 한다. [내부링크]

에코 마케팅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 개념은 제품이나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 및 판매 상승과 같은 마케팅한 의 기본 원리와 동시에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고려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합니다. 에코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흔히 이는 ESG 경영과도 관련이 많습니다. 먼저 환경 보호는 자연환경의 유지와 보존을 의미하며, 지속 가능성은 현재의 필요를 충족시키면서도 미래 세대의 필요를 고려하는 개념입니다. 쉽게 말해 사용하는 나무, 물, 이외 광석과 같은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완성품을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명이 다한 제품을 다시 재활용하여 가치가 있는 상품으로 만..

블로그 성장의 비밀 폭로! 유입자 증가를 위한 블로그 마케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케팅 로그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성장을 위해서 필수적인 블로그 마케팅이 왜 필요하고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는 총 7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각기 별도의 이유이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동일하므로 이점은 유의 하시고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1. 브랜드 인지도 증가 2. 전문성과 신뢰도 구축 3. 유입자 유도 4. 권위성 확보 5. 커뮤니티 구축 6. 온라인 마케팅 효과 증대 7. 장기적인 효과 첫 번째는 블로그 인지도 증가 효과입니다. 아무리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독자들에게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목표가 있어도 블로그 인지도가 없다면 유입자가 없어지고 이는 곧 블로그의 순위하락을 의미합니다. ..

마케팅 전략 [내부링크]

지금까지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마케팅의 각종 정의와 개념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조금 총체적인 점검 느낌으로 글을 작성해보자 합니다. 마케팅의 개념을 다시 살펴보고 마케팅 전략을 짜는 방법과 그 예시를 사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이란 제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한 전략적인 활동으로, 고객의 니즈와 요구를 파악하여 그것에 맞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판매하는 전체적인 과정을 의미합니다.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에 있어서, 마케팅은 기업의 성장과 수익을 증가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는 다양한 전략과 방법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제일 처음 살펴본 4P 전략입니다. 4P 전략은 제품(Product), 가격..

뉴로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전략과 예시 [내부링크]

뉴로 마케팅은 최근 마케팅 분야에서 주목을 받는 방법론 중 하나입니다. 이는 사람이 무의식적으로 구매하는 행동이 어떤 트리거에 따라서 진행되는 것인지 뇌에서는 어떤 호르몬에 의해 특정 작용이 일어나는지 연구하여 마케팅에 적용하는 전략입니다. 뉴로 마케팅이 유명해진 사례로는 코카콜라와 펩시의 브랜드 실험이 있습니다. 이는 윤리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를 낳기도 했지만, 이를 통해서 소비자의 구매 과정을 살피고 더욱 정확한 표적화가 가능합니다. 뉴로 마케팅은 마케팅 분야에서 매우 새로운 개념으로, 심리학, 뇌과학, 마케팅 분야를 접목해 소비자의 무의식적인 마음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입니다. 개념을 분리해서 해석하는 것은 새로운 시도이지만, 지금까지의 마케팅 전략이 뉴로 마..

노이즈 마케팅이란? [내부링크]

오늘은 노이즈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면서 전략과 그 예시에 대해서 조금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기업이 노이즈(Noise)를 일으키며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입니다. 즉, 소비자의 인지 수준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이즈를 활용해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입니다. 노이즈란, 소음이나 잡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용어는 마케팅에서는 ‘소비자에게 인지되는 자극적이고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마케팅 요소’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후에 글에서는 노이즈라는 의미를 해당 마케팅 용어로 사용하겠습니다. 노이즈 마케팅은 매우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 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칩니..

마케팅 설계자 [내부링크]

마케팅 설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전문가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의 비전과 목표, 시장 동향, 경쟁사 분석, 타깃 시장의 니즈와 행동양식 등을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따라서 마케팅 설계자는 다음과 같은 직업적 소양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는 전략적 사고력입니다. 마케팅 설계자는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파악하고 이를 실현하게 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략적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 활동의 결과를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게끔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는 시장과 경쟁사에 대한 이해 능력입니다. 마케팅 설계자는 시장 동향과 경쟁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합니다. 시장에 대한 탐구와 이해가 있어야만, 기업..

그로스 마케팅의 개념과 예시 [내부링크]

그로스 마케팅(Growth Marketing)은 기존의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만을 중점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과 다르게, 장기적 성장을 목적으로 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즉, 매출, 이용자 수, 구매 확률 등의 수치를 꾸준히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로스 마케팅은 단기적인 목표보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중요시하며, 상품/서비스 개발, 사용자 경험, 마케팅, 판매 전략, 데이터 분석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전략을 수립합니다. 그로스 마케팅의 핵심은 실험과 분석입니다. 실험을 통해 시장에서 가설을 검증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깃 시장과 타깃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전략을 찾아내며, 그 결과를 시장에 빠르게 반영하여 성장을 이룹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마케팅 전문가는 고객과의 소통과 고객 경험을 중요시..

디마케팅의 개념과 예시 [내부링크]

기업이나 브랜드가 의도적으로 일시적으로 수요를 감소시키는 전략이 있는걸 알고 계십니까? 이는 우리가 사용하는 아이폰에도 사용된 전략입니다. 오늘은 디마케팅 (Demarketing)의 개념과 그 예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디마케팅(Demarketing)은 기업이나 조직이 과잉 수요를 조절하거나 일시적으로 수요를 감소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말합니다. 디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요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일부 경우에는 기업이나 조직이 지속할 수 있는 수준으로 수요를 유지하거나 과잉 수요를 조절하기 위한 필수적인 전략입니다. 다만 이러한 방법은 윤리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인 이용이 필요합니다. 디마케팅은 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요가 과잉되거나 예산이 한계 된 경우에 사용됩니다..

니치 마케팅의 개념과 전략 [내부링크]

이번에는 틈새시장으로 잘 알려진 니치 마켓에서 주로 사용되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치 마케팅(Niche Marketing)은 대규모 시장이 아닌 작은 세분된 시장을 대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전략입니다. 즉, 특정한 세그먼트, 특정한 고객군을 대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것입니다. 니치 마케팅의 핵심은 먼저 특정 고객군이 직면하는 근본적인 문제나 요구의 문제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를 마케팅 용어에서는 Bedrock이라고 표현하며 이후 설명에서도 동일 어휘를 사용해서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Bedrock 문제는 특정 고객군이 직면한 문제나 불편함으로, 이를 해결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신뢰를 얻는 것입니다. 따라서, 니치 마케팅은 제품이나 ..

인더스트리얼 마케팅 전략 [내부링크]

오늘은 인더스트리얼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B2C 관련 마케팅 기법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만, 이번에는 산업 분야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그 사례와 중요성을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더스트리얼 마케팅 전략은 산업용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 전략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업 간의 거래를 중심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제조업체는 제품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하며, 해당 시장 동향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인더스트리얼 마케팅에서는 다양한 요소 중에서도 고객과의 관계 구축이 가장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기업 간 거래에서는 품질, 가격, 배송 시..

소상공인을 위한 광고 전략 [내부링크]

시간이 지날수록 창업에 힘쓰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계십니다. 강력한 이유 중에 하나는 미래에 대한 불안일 것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졸업장과 학위의 힘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을 찾겠다고 하시는 분들의 대부분 종착지는 창업입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물건을 팔 준비가 되었다면, 가장 필수적인 요소는 내 제품을 사람들에게 인지시키는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특정 종류의 새로운 서비스나 제품을 소개할 것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를 원한다는 의미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1인 기업 혹은 지역의 소상공인들을 위한 광고 전략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들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서 큰 노력을 들이며 이를 위해서는 비용이 필수적으로 소모됩..

1인 기업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 [내부링크]

다양한 매체의 발전으로 1인 기업은 꿈같은 이야기가 아닙니다. 옷 브랜드의 경우 옷과 직접적인 마케팅을 제외한 모든 과정을 아웃소싱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대체하고 브랜드를 꾸려 나갈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1인 기업은 크게 4가지 분류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개인 사업자입니다. 법인이 아닌 개인으로 사업을 하는 경우를 말하고 대부분의 1인 기업이 개인 사업자로 분류됩니다. 두 번째는 소규모 법인 입니다. 소규모 법인은 1인이나 소소의 주주로 구성되며 소기업과 중소기업의 법인 형태입니다. 세 번째는 자영업자입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사장이 직접 일하며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매우 유사하지만 일정 규모 이상의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 법인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마지막은 프리랜서입니다. ..

애플과 구글의 마케팅 및 판매전략 [내부링크]

이번 장에서는 마케팅과 브랜딩의 연관관계와 애플과 구글의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목을 보고 인지 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마케팅과 브랜딩은 긴밀한 관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를 증진하는 것에 초점을 두며, 브랜딩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을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중점이 다르지만 결국 최종적인 목표는 장기적 판매 증진에 있습니다. 마케팅과 브랜딩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성공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 장점 등을 강조하고, 고객들의 필요에 맞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지도와 판매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예상했던 전략과는 항상 다른 방향으로 이어..

마케팅 측면에서의 가격전략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마케팅 측면에서 어떠한 가격 전략을 취하는 것이 좋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간략한 정의와 따라서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격전략은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장에서 판매할 때 가격을 어떻게 결정한 것인가에 대한 전략입니다. 가격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치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이는 곧 브랜드의 신뢰성 혹은 인지도까지 관계되어 마케팅 전략의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가격전략은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후 결정되어야 합니다. 경쟁사의 가격과 비교하여 결정될 수도 있으며 제품의 특징과 소비자의 수요에 따라서 결정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수익 목표와 매출 증대 전략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그 기준을 잘 세워 올바른 전략을 취해야 합니다. 가격 전..

2023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 [내부링크]

이번에는 2023년 마케팅 및 마케팅 전략의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대로 소개해 드릴 예정이며 이전에 장에서 소개해 드린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장기적인 관계입니다. 이전 챕터에서도 설명해 드렸듯이 구전은 최고의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주변의 가족 혹은 지인과 같이 모르는 사람보다는 신뢰성이 높은 사람이 추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특정 니체 시장에서 대규모의 팔로워를 가진 개인과의 협업을 수반합니다. 이는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의 선택으로 이루어지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입니다. 두 번째는 신뢰성 향상입니다. 세 번째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과 방법 [내부링크]

마케팅의 다양한 이론적 배경을 통해서 마케팅이 구매와 판매의 프로세스를 위해서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우리의 기억 속에 잘 각인되어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사례는 코카콜라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여러분은 코카콜라 하면 어떤 떠오르는 이미지가 떠오르십니까? 다양한 답변이 있지만, 보통 코카콜라 특유의 목 넘김이 시원할 것 같은 글씨체, 빨간색 바탕, 크리스마스 그리고 가장 많은 답변 중 하나인 북극곰입니다. 유명하기 때문에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모든 것은 코카콜라라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고 우리가 이 회사를 앞서 제시한 다양한 요소들로 떠올리는 것 또한 그들의 성공적인 마케팅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들어가기에..

2장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마케팅 수단 [내부링크]

앞선 내용(일곱번째)에 이어서 현재 자주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 수단에 대하여 과거에는 어떠하였고 현재는 어떠한 방식으로 사용되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덟번째는 마케팅 컨설팅입니다. 해당 내용이 마케팅 수단에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에 마케팅을 아웃소싱하여 외부 전문인력을 통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기존의 마케팅 기법의 실적이 매우 저조한 경우 마케팅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서 제품 홍보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입니다. 마케팅의 경우 다양한 수단이 있지만 교과서적으로 따라 하는 것은 추천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상품의 특성, 시장의 특성, 타깃 잠재고객의 특성, 경쟁사의 마케팅 진행 방식에 따라서 그 구조는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홉번째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이전에도 인..

마케팅 수단 과거에서 현재까지 [내부링크]

마케팅 인류의 역사와 함께 다양한 수단으로 진행되었고 발전해왔습니다. 오늘은 조금 더 자세하게 마케팅에는 어떤 수단이 있는지 15 가지의 종류를 하나하나 예시를 들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광고입니다. 광고라는 단어 자체를 마케팅과 동일시하는 분이 가끔 계십니다. 광고는 마케팅이라는 모집합에 포함되어있는 요소입니다. 오랜 옛날부터 광고는 존재했습니다. 직접 상품을 들고 소리를 치는 행위 또한 광고였으며, 글로 작성하여 사람들이 지나가는 곳에 붙이거나 가게 앞에 고정하여 게시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해왔습니다. 시대가 발전하며 이는 신문과 라디오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매체가 발전하기 전에는 유명한 잡지 혹은 어릴 적 자주 보았던 광고 게시 잡지 등을 활용해서 아이쇼핑하듯 상품을 구경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내부링크]

이전에 전통 마케팅 기법인 구전에 대해서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이번 장에서는 구전이 기본이 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SNS에서 유명한 일반인 혹은 유명인들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전에는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자 주변으로 구전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면 지금은 SNS에서 유명한 일반인이 입고 나오는 옷 혹은 사용하는 화장품 추천하는 서비스 등에 잠재고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그들의 구매 경향에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방법은 소비자들이 일반적인 광고보다 직관적인고 구전 효과로 인해서 신뢰성이 올라간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모든 인플루언서가 이러한 효과를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구전을 통한 상품..

시장 수요 조사와 마케팅 [내부링크]

이번 장은 시장 수요 조사입니다. 이는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전 모든 챕터를 보셨다면 이미 그 이유에 대해서 알고 계실 겁니다. 기업이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새로운 시장에 진입 혹은 기존 시장에서 전략을 바꾸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새로운 시장의 경우 소비자들의 니즈와 시장 동향을 필수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방법이 사용되는데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특정 브랜드는 대상 시장의 특성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야 합니다. 따라서 인터뷰, 참여형 설문 조사, 그룹 인터뷰, 포커스 그룹 등의 방법을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집하여 제품이나 서비스 디자인의 개선점을 찾거나 새로운 제품이나 ..

마케팅 체널 전략, 애플과 구글은 어떻게 했을까? [내부링크]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자영업자에게 있어서 마케팅 채널을 선택하는 것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중요한 방식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채널 선택은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데 이번 장에서는 채널 선택에 대한 필수 고려 사항들과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타깃하고 지하는 시장과 타깃 그룹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마케팅 채널은 타깃 시장과 타깃 그룹에 따라 다르게 선택되어야 하고 그 활용 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간단한 예로 한국의 M 세대 그리고 Z세대를 대상으로 TV 광고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20 ~ 30의 주 사용 채널이 TV보다는 소셜 미디어이며 소셜 미디어 중에서도 나이대별로 그 채널이 세분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케팅 ..

마케팅 기법 구전(WOM)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케팅의 역사는 인간의 역사와 함께한다고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그 역사는 길고 측정하기 어렵습니다. 단순하게 역사가 길다고 하는 것은 이해하기가 어려우니 왜 마케팅의 역사가 매우 긴지 구전이라고 하는 전통적 마케팅 기법을 함께 알아보며 설명하겠습니다. Word of Mouth는 한국어로는 구전이라고 하며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하고 추천할 만하여 자발적으로 고객들이 소문을 내고 추천하여 주변인들이 1차 구매를 하게 되는 현상을 일컫습니다. 이는 기업이 광고나 특별한 마케팅 활동하지 않더라도 고객의 구매를 끌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실질적으로 지금과 같이 다양한 광고 매체가 없던 시절에는 고객의 소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