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rainjui의 등록된 링크

 afterrainju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황반변성 / 항체주사 치료제 / 암슬러 격자 자가진단 [내부링크]

황반변성이란 황반이란 눈의 망막 중심부에 위치한 신경조직으로 시세포의 대부분이 이곳에 모여 있고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으로, 안구 내 신경층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부위입니다. 황반이 노화, ..

비문증 , 날파리증 / 눈앞에 떠다니는 벌레, 점 / 노화현상, 망막박리 [내부링크]

비문증, 날파리증 비문증은 눈앞에 먼지, 검은 점, 거미줄, 그림자, 검은 구름 등 벌레처럼 생긴 뭔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껴지는 시각적 증상을 말합니다. 비문증은 눈이 느끼는 증상의 일종일 뿐이며, 시야를..

알레르기성 결막염의 증상, 종류 / 약물치료, 예방법, 주의사항, 식이요법 [내부링크]

알레르기성 결막염 아토피와 알레르기는 종종 서로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데, 우리 몸의 방어 역할을 하는 여러 면역세포들 중 비만세포나, 호염기구 또는 호산구가 특정 외부 항원을 인식하게 되어 나타나는 일종..

풀아이론점안액0.1% / 안과용 항염증제 , 스테로이드제 / 플루오로메톨론 성분 [내부링크]

풀아이론점안액0.1% 엷은 유백색의 수성 현탁액이 무색반투명한 플라스틱용기에 든 점안제 안점막의 감염예방, 안구 건조 증상의 완화 풀아이론점안액은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제조사 :..

파제오0.7% / 알레르기성 결막염, 안구 가려움증 / 안과용 항히스타민제 [내부링크]

파제오 0.7%점안액 무색, 미황색의 액체로 흰색 플라스틱병에 담긴 점안제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관련된 안구 가려움증의 치료 파제오0.7%점안액은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제조사 : 한국..

결막염 / 유행성각결막염, 아데노바이러스 / 아폴로눈병, 엔테로바이러스 [내부링크]

결막염 눈은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항상 공기 중의 오염물질, 세균 등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눈이 붓고 충혈되고 눈곱이 낄 때 흔히 눈병에 걸렸다고 이야기합니다. 눈병이란 말은 감염에 의하여 결막에 염증이..

타겐에프정 / 당뇨병 망막변성, 야맹증 / 빌베리건조엑스 [내부링크]

타겐에프정 적갈색의 장방형 필름코팅정 1. 당뇨병에 의한 망막변성 및 눈의 혈관장애 개선 2. 야맹증 타겐에프정은 일반의약품이지만 당뇨병에 의한 망막변성과 눈의 혈관 장애, 야맹증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사..

눈 영양제의 종류 / 건강기능식품, 일반의약품 [내부링크]

눈에 좋은 영양제 눈 영양제는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하거나, 눈의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 성분을 말합니다. 비타민A는 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제품이 있..

베타카로틴 = 프로비타민A / 비타민A 전구체 / 시력, 항산화, 성인병예방 [내부링크]

베타카로틴 카로티노이드의 한 종류인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의 전구체로서,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작용하기 때문에 프로비타민A (provitamin A) 이라고도 합니다. 전구체(precursor): 어떤..

비타민 A = 레티놀 / 레티노이드 / 야맹증, 활성산소 제거, 노화방지 [내부링크]

비타민 A 비타민 A는 눈의 망막 색소의 구성성분인 지용성 비타민으로서, 다른 이름으로는 레티놀(retinol)이라고 합니다. 시각 색소인 레티날(retinal), 세포 내 신호전달물질인 레티노산(retinoic acid)으로..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 카로티노이드 / 황반변성, 항산화 [내부링크]

카로티노이드 계열 동식물계의 유기 색소인 루테인 (lutein), 지아잔틴 (zeaxanthin), 아스타잔틴 (astaxanthin)등을 통틀어 카로티노이드 (carotenoid)라고 합니다. 카로티노이드는 분자 내에 산소를 함유하지..

오메가3 / DHA, EPA, 알파 리놀렌산 / rTG, 불포화지방산, 필수지방산 [내부링크]

오메가3 오메가3는 DHA & EPA (등 푸른 생선), 알파 리놀렌산 (견과류) 같은 여러 종류의 불포화지방산을 일컫는 말입니다. 오메가3는 필수지방산으로 몸에는 필요하지만 생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 예방법 [내부링크]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 눈 건강에 좋은 음식 1. 블루베리 블루베리를 비롯한 마키베리, 아사이베리는 비타민 A, 안토시아닌 성분과 같은 항산화 물질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 성분은 망막과 동공의..

자이드라 / 리피테그라스트 성분 / 성인 안구건조증 치료 [내부링크]

자이드라점안액 무색 내지 미황색의 액이 무색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에 든 점안제 성인 안구건조증의 치료 자이드라점안액은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며, 현재는 비급여입니다. 제조사 : 한국노바..

디쿠아스3% / 디쿠아포솔나트륨 성분 / 눈물막 점액층 작용 [내부링크]

디쿠아스점안액3% 무색의 맑은 용액이 무색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에 든 점안제 안구건조증과 관련한 증상(각결막 상피 장애)의 개선 디쿠아스점안제3%는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제조사 :..

레스타시스0.05% / 건조각막결막염 / 사이클로스포린 성분 [내부링크]

레스타시스점안액0.05% 백색의 반투명한 용기에 든 백색의 불투명하거나 약간 반투명한 균질한 액제 건조각막결막염과 관련된 안염증으로 인해 눈물 생성이 억제된 환자에 있어 눈물 생성의 증가 레스타시스점안액..

레바미피드 성분 점안액 /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허가 승인 / 삼일제약, 국제약품 [내부링크]

레바케이점안액 무색투명한 액이 반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에 든 점안제 성인 안구건조증 환자의 각결막 상피 장애의 개선 레바케이점안액은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며, 현재는 비급여입니다...

점안제 사용방법, 종류 / 안약, 인공눈물 [내부링크]

점안제 꽃가루, 황사 등으로 인한 가려움, 충혈, 이물감, 건조감 등의 증상이 있을 때 찾게 되는 인공눈물과 안약 등 점안제를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면 눈 건강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올바른 사용법을 지..

만성질환이 된 안구건조증 [내부링크]

안구건조증 눈을 촉촉하게 적셔서 부드럽고 편안한 눈 상태를 만들어 주는 눈물층을 구성하는 성분의 불균형으로 인해 눈물이 부족하거나, 혹은 지나치게 증발해 발생하는 대표적 안과 질환입니다. 건조한 겨울철..

코푸시럽 / 진해거담제 [내부링크]

코푸시럽 갈색의 플라스틱병 또는 알루미늄 포일 포장에 들어있는 엷은 적색의 방향성 시럽제 기침, 가래 코푸시럽은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제조사 : 유한양행 동일성분 의약품 목록 제품명..

자디텐시럽 / 항히스타민제, 항알러지약 [내부링크]

자디텐시럽 갈색 유리병에 든 무색 내지 엷은 황색의 투명한 시럽제 1.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성 기관지염 등에 의한 천식 증상의 장기 예방제 2. 알레르기성 비염 및 피부질환(습진, 아토피성 피부염, 두드러기,..

나잘스프레이 비강세척제 / 멸균등장해수, 덱스판테놀, 히알루론산나트륨 [내부링크]

나잘스프레이 비강세척제 나잘스프레이 비강세척제는 코에 이물질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로 인한 콧물, 코막힘 증상이 나타날 때 코 세척을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나잘스프레이 비강세척제의 주..

나잘스프레이 비강세척제 / 염화나트륨 [내부링크]

나잘스프레이 비강세척제 나잘스프레이 비강세척제는 코에 이물질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로 인해 콧물, 코막힘 증상이 나타날 때 코 세척을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코 점막이 붓거나 건조한 증..

슈다페드정 / 비충혈제거제, 코막힘약 [내부링크]

슈다페드정 슈다페드정은 흰색 원형 정제이며 비충혈제거제입니다. 감기, 부비동염, 상기도 알레르기에 의한 비충혈을 완화합니다. 비충혈은 코가 막혀서 호흡이 잘 되지 않는 상황을 말합니다. 전문의약품으로..

싱귤레어츄정 5mg / 천식약, 비염약 [내부링크]

싱귤레어츄정 5mg 싱귤레어츄정 5mg은 연한 살구색의 원형 정제입니다. 1. 천식의 방지 및 지속적 치료 2. 계절 및 연중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입..

씨잘정 5mg / 3세대 항히스타민제, 비염약 [내부링크]

씨잘정 5mg 씨잘정 5mg은 하얀색 타원형 정제이며 3세대 항히스타민제입니다. 1. 계절성 알레르기성 비염, 다년성 알레르기성 비염 (지속적 알레르기성 비염 포함) 2.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3. 가려움..

시네츄라시럽 (Synatura Syrup) 10ml, 15ml / 진해거담제 [내부링크]

진해거담제 진해제 기침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거담제 기관지 점액 과다분비에 대해 점액의 과다분비를 감소시키거나 점액의 배출 능력을 증가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시네츄라시럽 투명한 백색의 병 또는..

페니라민정 2mg / 비염약, 재채기, 콧물, 기침약 [내부링크]

페니라민정 2mg 페니라민정 2mg 은 노란색 원형 정제입니다. 고초열, 두드러기, 소양성 피부질환(습진 피부염, 피부소양증 등), 알레르기성 비염, 혈관 운동성 비염, 코감기에 의한 재채기, 콧물, 기침 등에 사용..

소아 비염의 증상, 후유증, 생활 습관 [내부링크]

소아 비염 비염은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지만, 코에만 한정된 문제가 아니라 호흡기, 면역력과 관계가 있습니다. 비염은 재발이 잦고 치료가 늦을수록 만성 비염으로 진행되고 비염을 방치한다면 다른..

기침을 하다가 구토를 하는 아이 / 대처방법, 생활습관 [내부링크]

기침을 하다가 구토를 하는 아이 구토는 위의 내용물이 입 밖으로 나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구역은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 느낌을 의미하며 구토 전에 구역이 나타납니다. 아이들은 구토를 조절하는 뇌신..

비갑개의 비후 / 치료법, 하비갑개 성형술, 코블레이터 수술 [내부링크]

비갑개의 비후 비갑개의 비후는 비염에 의해서 많이 나타나며 코 막힘 증상을 유발하며, 하비갑개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비갑개의 비후를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비폐색이 심해지고 수면장애, 수면 무호흡증,..

비중격 만곡증의 증상, 비중격 교정술과 주의 사항 [내부링크]

비중격 만곡증 비강을 좌우로 나누는 비중격이 비강 가운데에 서 있지 않고 한쪽으로 지나치게 휘어짐으로 나타나는 코와 관련된 증상, 기능적 장애가 나타는 상태를 비중격 만곡증이라고 합니다. 우리 신체는 대..

비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내부링크]

비염은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지만, 코에만 한정된 문제가 아니라 호흡기, 면역력과 관계가 있습니다. 몸에 따뜻한 기운을 더하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음식이 비염에 도움이 됩니다..

코피가 나는 이유, 지혈 방법과 코피 예방법 [내부링크]

코피(비출혈)가 나는 이유는? 코 안 혈관에 피가 과도하게 몰리면서 비강 내 혈관이 팽창하여 터지면 코피가 나게 됩니다. 1. 비중격에 생긴 상처로 인한 출혈 코피(비출혈)가 나는 가장 흔한 원인은 비중격 앞부..

비염의 종류 [내부링크]

비염이란 비염은 비강 점막 내, 코 안의 염증을 의미합니다. 코 안의 염증은 코막힘, 콧물, 재채기와 같은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염증이 코 가운데에 발생한다고 생각하지만, 코 겉쪽의 비갑개에 염증이..

알레르기 비염에 대해 알아보기 / 비염 치료제, lgE [내부링크]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 비염(Allergic rhinitis)은 코의 점막에서 일어나는 알레르기성 염증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천식이나 축농증 등 다른 호흡기 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고..

비염약 / 항히스타민제 [내부링크]

항히스타민제 (antihistamine) 히스타민 수용체 수용을 억제해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하는 의약품입니다. 히스타민(histamine)은 세포증식, 분화와 혈구 생성, 염증반응, 조직 재생과 신경전달 등에 관여하는..

코 건강을 위한 습관 / 코 건강에 안 좋은 습관 [내부링크]

코의 기능 코는 호흡기의 일부이며 동시에 후각을 담당하는 감각기관입니다. 코가 중요한 것은, 바로 폐로 공기를 들여보내는 최초의 관문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코로 숨을 쉬어 들이마시면 코로 한 번 걸러진..

코 세척하는 방법과 효과 [내부링크]

코 세척하는 방법 고개를 세척액을 주입하는 코 반대 방향으로 살짝 기울입니다. '아~' 하고  계속 소리를 내면서 세척액 100ml를 천천히 주입합니다. 반대편 콧구멍으로 세척액이 비강과 부비동 안쪽에 있던 콧..

코 세척 준비물 / 세척기, 식염수, 분말 [내부링크]

코 세척 준비물 ▷ 코 세척기, 멸균생리식염수 ▷ 코 세척기, 코 세척용 분말 코 세척기 1. 나잘후레쉬 코 세척기 (버튼형) 구성품 : 용기(300ml / 500ml), 노즈 팁 2개 나잘후레쉬 코 세척기는 300ml, 500ml 두..

비강 분무식 스프레이(나잘 스프레이) 사용 방법과 종류 [내부링크]

비강 분무식 스프레이(나잘 스프레이)는 국소스테로이드제와 비충혈제거제 두 종류가 있습니다. 나잘스프레이 사용방법 1. 코 속의 분비물을 제거합니다. 2. 사용하기 전에 스프레이를 흔들어 줍니다. 3. 액체가..

비염약 / 비충혈제거제, 스테로이드제 [내부링크]

비충혈제거제 (경구용) 비충혈은 코가 막혀서 호흡이 잘 되지 않는 상황을 말합니다. 비충혈제거제(경구용)에는 슈도에페드린이나 페닐레프린 등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슈도에페드린이 주로 사용되었으나, 현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