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ripapa의 등록된 링크

 agripap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화재사고 유형 - 화재를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 [내부링크]

크고작은 최근 크고 작은 화재사고가 잇따랐다. 한 펜션에서 발생한 화재사고의 경우, 펜션 건물 뒤편에 있는 목조 바비큐장에서 고기를 굽고 있던 도중 갈대로 얹혀 있던 지붕에 불이 붙으면서 대형 사고로 번졌..

고온작업환경에서의 재해예방 - 수분섭취를 늘리는 식사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은 고온작업환경에서의 건강질환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글을 함께 읽으시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고온작업환경에서의 건강질환 고온작업환경에서의 건강질환 사람이 느끼는 온..

고온작업환경에서의 건강질환 [내부링크]

사람이 느끼는 온도 (감각온도)는 기온과 습도, 기류 복사열의 4가지 요소가 복합되어 반응하게 된다. 무더운 여름, 고온 다습한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인간의 자율신경계는 온도의 변화에 따라 적절히 대응..

전자식과일선별기 (중량,당도 선별)-과일선과장 [내부링크]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를 사람들은 압니다.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텅 비어있는 공간을 어떻게 채울 것인가? 어려운 일을 해냄으로 해서 가치를 창출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서 신기..

물질안전보건자료 ( MSDS ) 의 이해 [내부링크]

물질안전보건자료 (MSDS) 란? 물질안전보건자료 (MSDS. Material Safety Data Sheet) 란 물질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담은 자료를 말한다. 물질에 관한 정보는 그 물질의 이름, 성분, 유해성, 위험성, 보관방법,..

직장인을 위협하는 "목" 건강- 성대는 촉촉하게 [내부링크]

'저 사람은 겉모습과 목소리에 차이가 있다'고 느낀적은 없는지? 이는 겉모습이 주는 이미지상의 인경과 '목소리가 만들어 내는 인격' 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있다. 듣기 좋은 목소리는 어쩐지 호감을 주고 좋은..

오픈마켓, 효소식품 허위광고 많아. (허위과장성광고) [내부링크]

효소식품에 진짜 효소가 드물다?. 효소보다 "당"인가? 효소식품에 진짜 효소가 드물다?. 효소보다 "당"인가? 최근 건강 기능성을 앞세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효소식품류에 정작 효소는 거의 없고 당 함량이 높은..

효소식품에 진짜 효소가 드물다?. 효소보다 "당"인가? [내부링크]

최근 건강 기능성을 앞세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효소식품류에 정작 효소는 거의 없고 당 함량이 높은 제품들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구나 몇몇 제품들은 소비자가 오인할 수 있는 허위*과장 광고까지 하고 있..

외출시 '황사마스크' 착용은 필수. 환기는 정오 무렵에 [내부링크]

황사가 심한 날에는 아예 문밖 나들이를 하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미세먼지 접촉빈도를 가급적 줄여야 한다는 말이다. 실내에 있을 때는 창문을 닫아거는 일을 잊어선 안 된다. 또 환기는 대기의 움직임이 커서..

"비염" - 앓아본 사람만 안다는 참 괴로운 병, 알레르기 비염."죽음의먼지-초미세먼지" [내부링크]

이 병은 코 점막에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이 포함됐을 때 발병하는 만성 질환으로 이렇다 할 완치 제도 없다. 더 눈여겨볼 것은 의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알레르기 비염환자는 늘었다는 점이다. 그 원인으로는..

주방 배수구 악취 해결법, 머리카락 껌 제거법 - 주부생활 꿀팁 [내부링크]

주방배수구에서 나는 악취 때문에 고생한 사람이 한둘이 아닐것이다. 그럼에 음식물 쓰레기 압축이라던지 음식물찌꺼기 분해기 같은 스마트 제품이 개발되어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그전에는 방향제, 냄새 제거기..

밀폐공간과 호흡 - 무산소 공기호흡의 위험성 [내부링크]

밀폐공간과 호흡 - 무산소 공기호흡의 위험성 밀폐공간에서는 산소결핍이나 유해가스로 인해 작업자가 질식할 우려가 있고, 인화성 물질에 의한 폭발이나 화재의 위험도 크다. 이에 우물이나 터널, 맨홀, 탱크, 정..

알아두면 건강해지는 예방접종 가이드(인플루엔자,대상포진,폐렴구균,A형간염,인유두종,MMR) [내부링크]

실제로 영유아기 때에나 스케줄에 맞춰 예방접종을 하고 성인이 되면 독감 예방접종조차 잘 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성인의 예방접종이 아이들만큼이나 중요하다고 말한다. 백신이 병에 걸리..

동절기 - 기상용어 정리 [내부링크]

체계적인 기상정보로 성공적인 겨울나기 기상청의 예보는 두세 시간 후의 날씨를 매우 상세히 예측하는 "초단기예보"로부터 3개월 후의 날씨를 대략적으로 예측하는 "장기예보"에 이르기까지 순차적이고 체계적인..

예민한 청각기관 "귀"의 건강 [내부링크]

어린 시절 열병을 앓아 시각, 청각 언어장애를 겪었던 헬렌 켈러는 "청각장애는 시각장애보다 훨씬 큰 불행이었다.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자극인 언어 창작 능력을 잃어버려 인류의 지혜와 함께 할 수 없었으니까"..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비슷하지만 다르다. [내부링크]

인간이 직립보행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척추다. 척추는 몸을 지탱하는 인체의 대들보다. 그런데 인간이 직립보행을 시작하게 된 순간부터 얻은 질병이 바로 디스크다. 요추에 무게가 집중되기 때..

편안한 속을 위한 장 건강 (비장과 위장) [내부링크]

우리는 매일 음식물을 먹는다. 자동차에 가솔린이 없으면 달리지 못하듯, 음식물의 영양분을 섭취해 에너지를 얻어야 하기 때문이다. 먹는 것만큼 배설도 중요하다. 우리가 먹은 음식물은 작은 알갱이로 분해되는..

겨울철 식중독 일으키는 노로 바이러스 주의! [내부링크]

손 씻기는 철저히! 음식물은 충분하게 가열! 일반적으로 식중독은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 많이 발생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겨울철에도 식중독이 발생한다. 특히 최근 ' 노로 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 발생이 늘어..

겨울철 따뜻한 발 관리. 필수적인 몸관리 [내부링크]

사람은 다른 동물과 달리 두 다리로 곧게 서서 걸어 다닐 수 있다. 달릴 수도 있다. 발은 인간의 직립보행을 가능하게 한 일등공신이다. 발은 우리 몸 전체 면적의 2%밖에 되지 않지만 그럼에도 나머지 98%의 몸을..

무릎. 건강한 자세의 기본 (퇴행성관절염) [내부링크]

전체 인구의 10~15%가 앓고 있는 퇴행성관절염.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듣는 치료법은 없다. 또 절뚝거리는 사람을 모두 벌떡 일어서게 하는 명의도 없다. 관절염은 나이와 증세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차량관리 - 냉각수 교체 (부동액이라는 것) [내부링크]

부동액 ( antifreeze ) 은 어는점을 낮추기 위해 액체에 첨가하는 물질이다. 어는점을 낮춰서 화합물, 열전달 유체, 냉각제가 어는 것을 막는다. 주로 자동차 엔진용 냉각수에 첨가하여 냉각수가 어는 것을 막기..

종류에 따른 접지 방식 - 목적과 방법에 따라 다양한 '접지' [내부링크]

접지는 크게 계통 접지와 보호 접지로 나날 수 있다. 보호 접지는 '외함 접지'라고도 하며, 이는 누전 시 감전의 위험을 저감 하기 위해 필요하다. 목적과 방법에 따른 접지 종류와 안전한 접지 방법을 알아야 하..

접지의 원리 (전기의 흐름과 감전) - 감전을 예방하는 접지. [내부링크]

우리가 생활하는 데 있어 '전기'는 없어서는 안 될 에너지다. 가정이나 학교 등 사회 전역에서 이루어지는 생산활동에 전기가 쓰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상적으로 쓰이는 전기로 인한 사고도 적지 않게 발생한다...

지금이 가장 맛있는 제철음식 12월~2월 꼬막 [내부링크]

날이 추워질 즈음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우는 대표 식재료다. 12월부터 2월 까지 겨울 동안 가장 맛있다가 날이 풀리면 맛이 떨어진다. 단백질과 비타민,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건강식으로 손색이 없으며, 특히 철..

[Agripapa] 자전거와 자동차의 안전 - 녹색교통수단 [내부링크]

자전거는 쉽게 이용 가능한 이동수단 중 하나이다. 운동기구로 사랑받고 있을 만큼 건강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여전히 위험하다는 인식이 강한 것도 사실이다. 그중 자동차와의 충돌로 인한 사고 발생이 가장 위험..

[Agripapa] 환절기 뇌 심혈관 질환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방법 [내부링크]

환절기 뇌심혈관 질환은 생활습관의 개선 및 기초질환 관리를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 특히 뇌심혈관 질환 중 하나인 고혈압은 적절한 혈압 조절만으로도 발병 위험을 크게 감소시킨다. 고지혈증을 앓고 있는 경우..

[Agripapa] 뇌,심혈관 질환 주의보 - 찬바람 불청객 [내부링크]

세계 사망 원인 1위로 손꼽히는 뇌, 심혈관 질환. 날씨가 추워지면 갑작스레 혈관이 수축하며 혈압이 상승해 뇌졸줄, 뇌경색, 심근경색 등 뇌, 심혈관 질환 발병률이 더욱 높아진다.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는 병이..

[Agripapa] 제설작업에 효율성을 더하는 제설장비 -보행형 제설기 [내부링크]

제설(除雪)은 주로 적설 지역에서 교통이나 장소의 확보 등 겨울의 원활한 사회 활동의 운영을 목적으로 눈이나 얼음을 없애는 것을 말한다. 말 그대로 활동범위 안의 눈을 제거하는 일다. 집의 출입구와 계단 등..

자동제세동기(AED)는 무엇이고 어디에 있는가?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연간 약 2만 5천 건의 심정지 안전사고가 발생하며 하루 평균 약 68명이 사망하고 있다. 그러나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의무설치 대상으로 지정되어 있는 선박*철도 객차*500 세대 이상 공동주택(아..

[Agripapa] 수거형 제초기 - 1인이 제초에서 수거까지 효율적인 선택 [내부링크]

#관공서 맞춤형이라는 느낌은 비단 나만 느끼는 것은 아닐 것이다. 혼자서 제초도 하고 수거작업까지 동시에 할 수 있기에 인건비 절감 이라는 부분에서 가장큰 장점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모델별로 조금씩은 특..

찬바람을 타고오는 불청객, 환절기 감기에 대하여 (Health care at the change of season) [내부링크]

으슬으슬하면 모두 감기? 환절기에는 유독 콧물을 훌쩍거리고, 재채기나 소리가 요란해진다. 알레르기 비염이나 감기. 독감 등의 호흡기 질환이 급증하기 때문이다. 한국인 3명중 1명이 앓는 흔한 질환이다. 감기..

[Agripapa] 환절기 건강질환 - 찬바람을 타고 오는 불청객 [내부링크]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반갑지 않은 손님들이 찾아온다. 우울, 독감, 피부병 등 누구나 한 번쯤 접해 봤을 이 증세들은 신체적 응력이나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거나 계절의 변화에 따른 일조량의 차이가 인체에서..

[Agripapa] 떨어짐 재해 특징 - 전체 사망재해 1위, 떨어짐 [내부링크]

건설현장의 경우 사망재해자의 절반 가까이가 떨어짐으로 인한 사고인 만큼 안전 수칙 준수와 보호구 착용 등에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떨어짐이란, 사람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것을 말한다. 떨어짐은 중력..

[Agripapa] 예초기 VS 제초기 그 정확한 차이를 정의 하다. [내부링크]

예초기와 제초기를 명확히 구분 할 수 있을까? 어렵다 는 말이 그냥 나온다. 지나가는 사람에게 물어본다면 정확한 답변을 하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 하는 궁금증이 생긴다. 나 또한 정확한 의미차이를 헷갈릴..

[Agripapa] 농업과 함께 같은 세월을 보낸 경운기 -Cultivator [내부링크]

보행용 트랙터의 하나로 엔진을 사용하여 농경작업을 하는 대표적인 기계이다. 동력경운기라고도 하는 경운기는 작업기의 장착 및 이용방법 등에 따라, 단순히 작업기를 뒤쪽에달고 견인하는 견인형과 작업기가 경..

[Agripapa] 기술의 발전이 가속시키는 스마트 공장 - 자동화 [내부링크]

우리는 쉽게 자동화 라는 말을 떠올릴 수 있다. 자동화는 제어시스템과 다른 정보기술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산업기계류와 공정을 제어, 사람이 관여할 필요를 줄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자동화는 사람이 수행하..

[Agripapa] 농업이라는 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자 [내부링크]

농업 = Agriculture 은 흙이나 토지를 이용하여 인간에게 유익한 식물 의 재배와 생산 그리고 가축들의 생산 및 품질 관리에 관계되는 온갖 활동과 연구를 일컫는다. 식물이라 함은 - 곡물,채소,과일, 화훼, 약재,..

[Agripapa] 컨테이너박스를 옮기는 디팔렛타이저 - 파렛트자동화 시스템 [내부링크]

컨테이너 박스를 옮기는 방법은 다양하다. 사람이 직접 들고 옮기는 방법에서부터 파렛트에 줄 세워 옮겨 담아서 지게차를 이용해서 옮기는 방법 등등...이다. 지금 말하고자 하는 디팔렛타이저는 농업의 한 분야..

순천만습지. 순천만갈대밭 한눈에 담다. [내부링크]

자연생태공원으로 갈대밭을 찾는 관광객이 많은 날씨라고 할 수 있다. 10년 전에 한번 방문했던 기억은 있는데 그때 방문했던 이후로 아주 오랜만에 당일치기로 순천만 습지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을 방문해..

나주농업박람회 - 농기계전시, 2년에 한번 만나다. [내부링크]

나주농업박람회는 국제농업박람회의 성격을 띄고있는 와중에 국내에서 열리는 농업박람회중 큰 축에 속합니다. 크기만 해도 엄청난 대지면적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지도가 없으면 관람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하죠...

방역,방제를 통한 아프리카돼지열병 예방. 모두가 수고하십니다. [내부링크]

방역 방제를 통한 노력이 계속해서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민간기업에서 현재 방역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아에스에스를 비롯해서 아세아, 한성, 한아. 등등의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방역차량들을 가지고 직..

나주농업박람회 전시회 방역의 중요성.철두철미한 예방 [내부링크]

#전국 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또는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나주 국제박람회 현장의 입구에서는 방역을 위한 방역차들이 줄지어서 현장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미 경기도 강원도 쪽에서는 방..

송산유원지 공원- 마음의 휴식찾기. 짧지만 좋은 휴식 [내부링크]

송산유원지는 가까운 곳인데도 자주 발걸음을 하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생각보다 공원은 마음의 휴식을 찾기에 최고의 장소인 것만은 확실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 캐리어에 짐을 한웅큼 싸고 가방메고 가는 것만..

직접눈으로 본 과일선별기 /영산포 대형선별기를 만나다. [내부링크]

#선별기의 끝은 어디일까? 문득 궁금하다. 과일선별기는 이제 과일의 중량만을 가지고 좋다 나쁘다를 가리는 시절은 지났다. 과일의 크기만을 가지고도 구분을 가지는 시대는 지난 것이다. 이제는 당도를 비롯해서..

베트남경제인 초청 미래발전협회 수출컨소시엄 다녀오다 [내부링크]

한국의 1차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농기계,농약,비료 등을 비롯해서. 생활용품으로는 비누,세제, 더불어서 몸에좋은 콜라겐,홍삼 등의 여러제품들이 베트남과의 MOU를 진행하고 이에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김제농업기계박람회, 첨단 농업을 만나 농업의 미래를 열다. [내부링크]

김제농업기계박람회 는 다른 여타 박람회와는 조금 다른. 농업기계라는 하나의 주제만을 가지고 농업기계의 발전과 미래의 농업기계. 농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박람회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 박람회마다 저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내부링크]

여러 가지 이유로 뉴스가 시끌벅적하고 사람들의 걱정은 계속해서 쌓여가는 듯하다. 경기도 강원도 . 방역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은 것은 사실. 주의해야 할 것들도 여러 가지... 축산에 관련된 관계자들은 어느..

미래를 꿈꾸는 농업 2019 나주농업박람회 소식입니다. [내부링크]

미래를 꿈꾸는 농업 여성이 바꾸는 세상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되는 나주농업박람회입니다. 크게 농업박람회로 사람들입네 오르내리는 소식이라하면 상주,천안, 나주. 3곳에서 이뤄지는 농업박람회가 제일 크고 사람..

경사면 무인제초기 MRM50 - 농업용기계의 다양성(MOWER) [내부링크]

첫 사진부터 작업 전과 작업 후를 게시한다. before & After 중간에 작업이 어떻게 이뤄지는지는 아래 사진들과 동영상을 통해서 얼추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첫 사진에 보시면 경사면으로 수북하게 수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