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ongjoa의 등록된 링크

 ahongjo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FIFA U20 월드컵 소개 및 2019 U20 월드컵 결과 [내부링크]

FIFA U-20 월드컵 소개 FIFA U-20 월드컵은 국제 축구연맹(FIFA) 주관으로 2년마다 열린다.  2005년까지는 FIFA 세계 청소년 축구 선수권 대회라는 명칭으로 불렸고, 느낌상 어린 친구들이 참석하는 것 같지만,..

국대 이강인, 유럽축구연맹 유망주 50인 선정 [내부링크]

유럽축구연맹이 2020년 주목할 유망주로 이강인(19, 발렌시아 CF)을 뽑았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월 3일 '2020년 유럽에서 떠오르는 스타 50명'을 공개했고 그중에 우리나라 20세 이하 국가대표인 이강인도 포..

축구경기규칙 오프사이드란? [내부링크]

Offside 규칙 많이 혼동되시죠? 쉽게 이미지로 설명합니다. 유사한 경우라도 심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고요. 이 때문에 VAR(Video assistant referees) 판독 같은 경기 룰이 추가로 적용이 됐겠죠? 쉽게 설명..

프리미어리그 소개, 리그방식 [내부링크]

<개요> 프리미어리그(Premier League) 또는 잉글랜드 외의 지역에서 구분을 위해 잉글리쉬 프리미어리그(English Premier League, EPL)라 부른다.1992년에 시작한 잉글랜드의 최상위 축구 리그이고 이탈리아의 세..

풋살을 배우면 축구를 잘한다? [내부링크]

풋살을 배우면 축구 실력에 도움이 될까요? 전 국가대표 감독, 풋살의 중요성을 언급하다 5년 전 슈틸리케 감독은 풋살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풋살은 축구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술 발전에도 도움..

풋살 소개, 풋살경기규칙, 풋살경기장 [내부링크]

풋살동호회를 5년간 참석중이다. 한데 풋살은 원래 실내에서 하는 경기이고 팀별 5대5로 진행하는 경기방식인데, 우리는 야외에 있는 인조구장에서 6대 6으로 경기를 한다. 차이가 무엇일까? 이유는 체력적인 문..

축구 포지션 소개, 각포지션역할요약 [내부링크]

5년 전에 처음 시작한 축구동호회에서 나는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 쉬는 날이면 혼자 연습을 했다. 혼자 연습을 해도 재미있었고, 연습을 하면 할수록 실력은 일취월장했다. 아~ 운동이 이렇게 좋은데, 다시 어렸을..

풋살화,축구화,인도어화 스터드차이(FG,SG,HG,TF,AG,MG) [내부링크]

공식 풋살화(실내에서 사용하는 정규 규격의 풋살화)는 바닥에 스터드가 거의 없는 형태로 인도어화라고 불린다. 맨 오른쪽 신발이 인도어화인데 (이미지 세번째 신발)이미지처럼 바닥에 무늬가 세겨져 있지만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