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s의 등록된 링크

 aim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7건입니다.

엠바고(embargo)라는 말은 어떤 상황에서 쓰는 단어인가? [내부링크]

엠바로라는 단어를 어디서 어렴풋이 들었던 것 같은데, 무슨 뜻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죠. 이 단어가 뜻하는 것과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지 알아봅시다. 엠바고(embargo) 의미 사전적 의미를 한번 알아볼게요. 명) 금수 조치, 통상 금지령, 운송 금지 동) 금수 조치하다, 금지하다, 봉쇄하다 엠바고 유형별 정리 네이버 지식백과에 있는 내용을 정리하였으며, 해당 본문은 하기 링크에 담아두었습니다. 엠바고의 네 가지 유형 이민웅은 엠바고를 보충취재용 엠바고, 조건부 엠바고, 공공이익을 위한 엠바고, 관례적 엠바고의 네 가지로 분류하였습니다. 이 네 가지 유형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충취재용 엠바고 전문적이고 복잡한 문제를 다루는 뉴스가치가 높은 발표기사에 대한 시한부 보도 중지. 2. 조건부 엠..

침팬지 수컷 우두머리의 특성 [내부링크]

오늘은 침팬지의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우리 사람과 비슷하다고 하는 침팬지는 어떠한 특성이 있을까요? [[나의목차]] 침팬지의 특성 침팬지는 인간과 가장 가까운 친척으로, 유전자의 약 98.7%를 공유하며, 높은 수준의 지능과 복잡한 사회적 행동을 보여줍니다. 아래에는 침팬지의 몇 가지 주요한 특성을 나열하였습니다. 두뇌와 학습 능력 침팬지는 높은 수준의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도구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간단한 언어적 명령을 이해하며, 일부는 수화 언어를 배우기도 합니다. 사회적 동물 침팬지는 매우 사회적인 동물로, 15-150마리의 침팬지로 이루어진 집단에서 생활합니다. 그들은 복잡한 사회적 구조를 가지며, 서로간의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능숙합니다. 표현력 침팬지는 다양..

우유 값이 또 올라? 낙농업계의 문제점 [내부링크]

뉴스에 이번 우유 소비자가가 오른다고 합니다. 낙농가와 유업체들의 협상이 막바지에 이르었다고 하는데요. 인상 폭이 어느정도 될지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지만, 원유 값이 L당 1000원대 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유의 소비량이 줄었다고 하는데 가격은 왜이렇게 오르는 것일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우리나라 우유 유통 과정 원료 수집 우유는 가축에서 직접 수집됩니다. 일반적으로 우유는 소에서 매일 두 번 수집되며, 이 과정은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수집된 우유는 빠르게 냉각되어 미생물의 번식을 최소화합니다. 우유 처리 수집된 우유는 공장으로 운송되어 처리 과정을 거칩니다. 일반 우유의 경우, 대부분은 고온 살균(Pasteurization)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

IAB TC 문자열에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이상한 오류 메세지가 발생했어요. 하나 이상의 사이트 또는 앱에서 IAB TC 문자열에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오류는 유럽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경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부 보고서는 EU 사용자 동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7666366?ref_topic=10924967 게시자의 GDPR 준수를 위한 도구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처음보는 오류인만큼 제 티스토리에 문제가 생길까 노심초사했죠. 그런데 수익 구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 같네요. 수익이 눈에 띄게 줄어들거나 광고 노출이 안되지 않는 ..

나한테 호객행위를 했다고? [내부링크]

요즘에도 관광지를 가면 호객행위를 많이 당하는데, 굳이 살 마음이 없는데 상가에서 호객행위를 하면 기본이 좋지 않더군요. 이러한 호객행위를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호객행위란? "호객 행위"란 일반적으로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고객을 유치하려는 행위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예로는 레스토랑이나 바, 숙박 시설, 쇼핑몰 등에서 사람들을 자신들의 장소로 유도하기 위해 길거리에서 호객하는 것이 있습니다. 한편, 이 용어는 종종 음란한 사업체(예를 들어, 성매매 관련 사업체)에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행위를 설명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이런 경우, 일부 지역이나 국가에서는 이러한 호객 행위를 불법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법적 제한은 각 국가나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호객 행위를 ..

휴리스틱 - 인간이 결정이나 판단을 할때 사용하는 한가지 방법 [내부링크]

티비를 보거나 뉴스를 읽다보면, 휴리스틱이라는 단어가 종종 나오는데 무슨 뜻인가 궁금했어요. 궁금한건 그냥 넘어가면 병이 나기에, 자세히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휴리스틱이란? "휴리스틱"은 그리스어의 "eureka"에서 파생된 단어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험적 판단이나 직관을 활용하는 방법을 가리킵니다. 휴리스틱은 보다 정교한 전통적인 접근법을 대체하거나 보완하는데 종종 사용되며, 이는 특히 완벽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실용적이지 않거나 불가능할 때 유용합니다. 휴리스틱은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거나, 복잡한 문제를 관리 가능한 작은 문제로 분해하거나, 국소적인 해결책이 전체적인 해결책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판단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휴리스틱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이에는 인공 지능, 컴..

다크초콜릿? 화이트초콜릿? 밀크초콜릿? [내부링크]

예전에 우리가 알고 있던 초콜릿은 검은 초콜릿 뿐이였는데, 요즘에는 다양한 초콜릿들이 많아졌지요. 그래서 이 초콜릿들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인지, 영양 정보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게요. [[나의목차]] 초콜릿은 다양한 종류 밀크 초콜릿(Milk Chocolate) 이는 가장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초콜릿으로, 카카오 농축물, 설탕, 그리고 우유가 주요 성분입니다. 이것은 가장 달고,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의 초콜릿으로 대중적입니다. 다크 초콜릿(Dark Chocolate) 이는 카카오 함량이 더 높으며, 설탕 함량이 적은 초콜릿입니다. 이것은 보다 풍부하고 깊은 카카오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에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화이트 초콜릿(White Chocolate) 이는 실제로 카카오..

장마기간에 조심해야할 점 [내부링크]

이번주부터 본격적인 장마를 맞이합니다. 일주일 내내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주의해야할 점들을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장마란? 장마는 일부 지역에서 계절적으로 나타나는, 특히 여름에 긴 기간 동안 집중적인 비가 내리는 기상 현상을 말합니다. 장마는 전 세계의 많은 부분, 특히 열대 및 부분적으로 중위도 지역에서 나타나며, 지역의 특성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장마철이라고도 하며, 여름 초에 특히 집중적인 비가 내립니다. 장마는 대기 중의 습기가 강하게 증가하고, 이 습기가 빗물로 변환되는 과정을 통해 발생합니다. 이 현상은 특히 열대 지역에서 주로 나타나며, 이 지역의 기후는 대부분 이런 형태의 강우에 의해 특징 지어집니다. 장마는 그 지역의 생태계에 매우 중요한 역할..

고속도로의 의미와 신설 과정 및 위치 선정 [내부링크]

고속도로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고, 고속도로를 새로 설계하는 과정은 어떠한 단계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고속도로란? 고속도로는 차량이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별한 도로입니다. 일반적으로 복잡한 교차로가 없으며, 입구와 출구는 전용의 진출입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로 인해 고속도로에서는 교통의 흐름이 끊기지 않아 높은 속도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는 대개 도시와 도시 사이를 잇는 주요 교통로로 사용되며, 긴 거리를 이동하는 차량에게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제공합니다. 고속도로는 다양한 설계와 규모로 만들어지지만, 일반적으로는 멀티레인(여러 차선)으로 구성되어 있고, 일정한 최고 속도 제한이 있습니다. 그런데 고속도로의 정확한 정의는 나라나 지역에 따라 다를 수..

더운 날씨에 조심해야 할 음식 [내부링크]

이제 7월달이 되면서 진짜 여름이 시작되었어요. 폭염경보도 내리고 실제로 온도가 상당히 높아서 밖에 나가 돌아다니기가 힘든 날씨가 되었네요. 이에 건강에 유의해야하는데, 어떤 음식들을 조심해야 할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더운 날씨에는 몇 가지 조심해야 할 음식들 유통기한이 짧은 음식들: 더운 날씨에는 음식물이 빠르게 상할 수 있으니 특히나 생선이나 육류와 같은 신선한 음식물은 냉장보관이 필수입니다. 과도한 카페인과 알코올: 이들은 신체를 탈수 상태로 만들 수 있으므로 더운 날에는 특히 피해야 합니다.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체온을 더 높여 땀을 많이 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지방 음식: 고지방 음식은 소화가 더디며 체내 열을 발생시킵니다. 이는 더운 날씨에 더욱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가공 ..

제로음료에 들어가는 아스파탐이 해롭다? [내부링크]

요즘 여러 음료제품에서 제로 음료가 많이 출시되고 있죠. 설탕을 빼고 인공 조미료인 아스파탐을 넣어서 만드는데 이 인공조미료는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나의목차]] 인공 조미료란 무엇인가? 인공 조미료는 식품의 맛을 개선하거나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화학물질입니다. 이들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맛 성분을 모방하거나 새로운 맛을 제공합니다. 인공 조미료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그 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모노나트륨 글루탐산(MSG): MSG는 일반적으로 일본식 요리와 중국식 요리에 사용되며, "우마미"라는 다섯 번째 맛을 제공합니다.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 사카린, 수크랄로스 등과 같은 인공 감미료는 설탕보다 더 단맛을 낼 수 있지만 칼로리는 없거나 거의 없습니다. 수화소구나이딘..

성적 소수자를 위한 퀴어축제 [내부링크]

지난 7월 1일 서울에서 열린 퀴어 축제는 성적 소수자들을 위한 축제였다고 하는데요. 퀴어 축제가 무엇이고 성적 소수자에 대한 점을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퀴어축제 "퀴어 축제"는 성적 소수자인 게이, 레즈비언, 이성애자, 양성애자, 쌍성애자, 트랜스젠더, 성별중립, 퀴어 등 다양한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들의 존재와 다양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사회에 인식시키는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를 말합니다. 퀴어 축제는 일반적으로 퍼레이드, 문화 공연, 토론, 워크샵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이는 LGBT+ 커뮤니티와 그들의 지지자들이 자신들의 성 정체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사랑과 자유, 평등을 위해 모임을 가지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축제의 가장 유명한 예는 세계 각지에서 매년..

분유 먹으면서 왜 울까? [내부링크]

우리집 아이가 그래요. 아침에 분유 먹을 때는 참 조용히 잘 먹는데, 저녁에 마지막 분유를 먹을때 울면서 먹어요.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았는데 조금 읽어 보시죠. [[나의목차]] 아이가 분유를 먹으면서 울면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성을 살펴보겠습니다. 배가 아프다 아이가 울면서 분유를 먹는다면, 가장 먼저 생각해볼 문제는 배가 아픈 것일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가스가 차서 불편하다면 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이를 살짝 안아서 가스를 빼주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트름시키는 방법으로 하면 되요. 피로하다 아이가 너무 피곤하면 분유를 먹으면서도 울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가 너무 깊은 잠에서 깨어나서 분유를 먹는다면, 그것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서 ..

알코올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과정 [내부링크]

성인이 되면 마실 수 있는 술. 이 술에 주요 성분인 알콜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알코올, 특히 에탄올은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익숙한 물질로, 음료나 의약품, 소독제 등에 널리 사용되는 화합물입니다. 이러한 알코올이 우리 몸에 어떻게 흡수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술의 분류 술의 분류는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지만, 여기서는 알코올 함량에 따른 분류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하겠습니다. 저알코올 술 (Low-Alcohol Drinks): 알코올 함량이 0.5%-3.2% 사이인 술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비알콜 맥주, 저알코올 맥주 등이 있습니다. 맥주 (Beers): 알코올 함량이 일반적으로 4%-6% 사이입니다. 라거, 에일, 스타우트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와인 (Wines)..

5세 아이와 즐기기 좋은 취미 [내부링크]

부쩍부쩍 커가는 우리아이.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항상 고민하는게 부모 마음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밖에 못나가기도 하고, 시간이 업어서 주말에만 놀아야하는 경우가 있죠. 그래서 여러가지 놀이를 생각해 봐야하는데요. 여기에서 영감을 얻어서 즉흥적으로 놀아 보셔요. [[나의목차]] 그림 그리기 이미 우리 아이들은 어린이집을 다닌다면 그림에 상당한 관심이 있을 거에요. 어린이집에서 그려오는 그림들을 보고 수준에 맞게 같이 그림을 그려주면 됩니다. 너무 잘그리면 이질감을 느낄 수 있으니, 비슷비슷하게 그리거나, 조금 더 잘 그리면되요. 때로는 욕실에 들어가 수성 물감으로 타일에 그림을 그려보는 것도 좋아요. 크레용, 수채화, 지우개 등 다양한 미술 도구를 사용하여 아이와 함께 그림을 그리는 것은 아이의 창의력과 상..

내 시간은 소중하니까 - 시간관리법 정리 [내부링크]

우리 모두 하루의 시간은 24시간으로 일정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다보니 무의미하게 보내는 시간들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하게되는데요. 우리의 시간을 잘 활용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1. 뽀모도로(포모도로) 시간관리법 포모도로 기법은 프란체스코 시릴로가 개발한 시간 관리 방법입니다. 이 이름은 시릴로가 이 방법을 개발할 때 사용했던 토마토 모양의 주방 타이머에서 유래했습니다. "Pomodoro"는 이탈리아어로 "토마토"를 의미합니다. 포모도로 기법의 주요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을 25분 간격으로 나눕니다. 이 25분을 "포모도로"라고 합니다. 각 "포모도로" 사이에는 5분의 휴식 시간을 두고, 네 번째 "포모도로" 후에는 15-30분의 긴 휴식 시간을 둡니다. 각 "포모도로"..

에어컨 냄새 탈취제로 잡아야할까? [내부링크]

이제 무더위에 에어컨을 가동하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을텐데요. 오랫동안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아, 냄새가 나는 경우가 허다하죠. 미리 준비를 했더라면 다행이지만, 준비를 못하고 에어컨을 켜는 가정들은 참고 한번 해보세요. [[나의목차]] 에어컨 냄새의 이유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다양하며, 그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지나 곰팡이: 에어컨 필터가 오랫동안 청소되지 않아 먼지가 쌓일 경우, 공기가 필터를 통과하면서 이 먼지 냄새를 내뿜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컨 내부에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며, 이것이 에어컨을 통해 방출되면서 곰팡이 냄새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 웅덩이: 에어컨의 배수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에어컨 내부에 물이 쌓일 수 있습니다. 이 물이 썩기 시작하면, 그 냄..

우리 아이 사회성 기르기 [내부링크]

아이들의 사회성을 기르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우리아이가 어린이집 혹은 유치원에서 왕따를 당하고 있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을 거에요. 집에서는 활발한 아이인데 친구들과의 관계가 어떤지는 알지 못하니까요. 이번에 사회성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아이의 사회성 기르기 아이들이 사회적 상호작용과 협력을 배우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몇 가지 방법을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모델링: 부모님은 아이들의 사회적 행동을 보여줌으로써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양식된 태도, 예의 바른 언어, 친절한 태도 등을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은 부모님을 통해 사회적 규칙을 배울 수 있습니다. 사회적 상호작용 유도: 아이들에게 친구들과 놀이하고 대화하는 기회를 제공하세요. 유아기 아동을 위한 놀이 그룹이..

아이와 즐겁게 책 읽기 [내부링크]

책을 아이와 함께 읽는 것은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활동입니다. 아이에게 책을 즐겁고 유익하게 읽는 방법들을 몇가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아이와 책 읽기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 언어 및 읽기 능력, 상상력, 집중력, 지식 습득 등 다양한 면에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아이와 함께 책 읽기를 즐기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책을 고르기: 아이의 나이와 관심사에 맞는 책을 선택해주세요. 그들이 좋아하는 주제나 그림이 많이 들어간 책을 찾아보세요.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고르는 것도 장려해보세요. 독서 시간 만들기: 매일 일정한 시간을 독서 시간으로 정해주세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대화하기: 아이와 함께 책을 읽을 때, 이야기를 공유하고 대화하는 것..

아이와 즐거운 양치 방법 [내부링크]

아이의 치아가 나기 시작하면 양치를 해야하는데요. 양치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다행인데, 대부분의 아이가 양치를 싫어하는 것은 모든 부모가 잘 알고 있을거에요. 어떻게 아이와 재밋고 깨끗하게 양치를 할 수 있을 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아이에게 양치 가르치기 아이들이 치아를 관리하고 개인 위생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다음은 아이에게 양치질을 가르치는 방법입니다. 모범 보이기: 아이들은 부모나 가족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웁니다. 따라서 양치질을 일상의 일부로 만들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따라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 앞에서 양치질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이게 건강한 습관임을 강조하세요. 적절한 도구 사용: 아이용 칫솔과 치약을 사용하세요. 아이용 칫솔은 작고 부드러운 브러쉬로 구성되어 ..

조부모와의 육아 갈등 해결방법 [내부링크]

조부모와 육아에 대한 갈등은 많은 가정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나의목차]] 갈등이 일어나는 이유? 그 이유는 주로 세대 간의 가치관 차이, 통신 방식의 차이, 그리고 양육 방법에 대한 서로 다른 견해 때문입니다. 맞벌이가 늘어나면서 조부모의 육아 비율이 늘어나고 있죠. 물론 조부모님이 아이를 키워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세대가 달라짐에 따라 바뀌어야할 점들이 안고쳐지는 경우가 많죠. 주로 이러한 문제 때문에 다툼이 일어나는데요.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갈등 해결하는 일반적인 방법 다음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서로를 존중하기: 각 세대는 자신들의 시대와 환경에서 성장했기 때문에, 그들의 관점과 행동은 그들의 경험과..

건망증으로 인해 고생하지 말자. [내부링크]

건망증은 기억력과 관련된 일시적인 문제로, 사람들이 정보를 기억하거나 기억하려는 데 어려움을 겪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주로 일상 생활에서 사소한 것들을 기억하지 못하거나 잊어버리는 경험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즘 젊은 세대도 술이나 담배 등 몸에 해로운 성분을 섭취하면서 건망증에 대한 예방을 해야합니다. [[나의목차]] 건망증이란?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 패턴, 우울, 불안, 뇌 손상, 질병, 약물 부작용, 영양 결핍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기억력이 저하되는 것도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건망증은 종종 일시적이거나 가벼운 경우로 복구될 수 있지만, 만약 지속적인 기억력 문제가 계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망증의 원인에..

셀룰라이트의 대해서 [내부링크]

셀룰라이트는 피부의 표면에 발생하는 특정한 외모의 변화를 말합니다. [[나의목차]] 셀룰라이트란? 일반적으로 "오렌지 껍질"과 같은 외모로 표현되는데, 피부의 지방 세포들이 섬유 결속 조직에 둘러쌓여 쌓여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로 인해 피부의 표면이 부드럽지 않고 주름진 모양이 형성되며, 더 투명한 피부 아래에서 지방 세포들이 보일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는 대부분 여성들에게 나타나며, 대퇴부, 엉덩이, 복부, 상완 등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남성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는 비만과는 관련이 없지만, 지방 조직의 증가와 함께 더욱 뚜렷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어렵지만, 몇 가지 방법으로 외모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규칙적인 운동, ..

날파리의 계절이 돌아왔다.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면서 집안에 음식들에 날파리가 생기기 시작하지요. 이 날파리들이 왜 생기는지, 어떻게 예방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날파리란? 날파리는 작고 갈색이거나 검은색인 작은 곤충으로, 세계적으로 거의 모든 지역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액체나 부패한 물질에 서식하며, 가정에서도 쓰레기통이나 배수구, 물이 고인 곳 등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날파리의 생애주기는 약 2주 정도로, 그들은 성충으로 변하기 전에 알, 유충, 번데기 단계를 거칩니다. 이들은 유기물을 분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또한 식품이나 음료에 알을 낳거나 미생물을 전파할 수 있어 위생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날파리를 효과적으로 퇴치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서식지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쓰레기통..

데오드란트의 효능과 사용방법 [내부링크]

데오드란트(Deodorant)는 몸의 냄새를 줄이고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나의목차]] 겨드랑이 냄새의 원인 겨드랑이냄새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땀: 겨드랑이는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 땀을 분비하는 부위입니다. 땀 자체에는 거의 냄새가 없지만, 땀이 피부와 접촉하여 박테리아와 함께 존재하면서 냄새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 활동: 겨드랑이는 따뜻하고 습한 환경이므로 박테리아가 번식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특히, 아연과 니켈 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땀은 박테리아 활동을 자극하여 악취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음식 섭취: 일부 음식은 체내에서 처리되면서 특정 화합물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러한 화합물은 땀과 상호작용하여..

모기는 왜 나타나서 나를 괴롭히는걸까? [내부링크]

모기는 작은 날개가 달린 곤충으로, 따뜻한 기후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수백 종류의 모기가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분포하고 있습니다. 암컷 모기는 피를 빨아 먹어야만 번식할 수 있으며,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모기 쏘기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나의목차]] 모기라는 녀석 암컷 모기는 사람이나 동물의 피를 빨아들이는 행동을 통해 단백질과 다른 영양소를 획득합니다. 이는 모기가 낳을 알의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모기는 주로 저녁이나 밤에 활동하는데, 이는 그 때 사람들이 주로 외출하여 모기에게 노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모기가 사람에게 쏘면 살짝 따끔거리는 느낌을 주는데, 이는 모기가 쏘는 동안 침으로 구멍을 뚫고 피를 빨아들이기 때문입니다. 일부 모기는 사람을 쏘고 피를 빨아들이는 과정에..

유전의 정의, 비율, 우성 및 열성에 대해 [내부링크]

유전은 생물이 부모로부터 특정 특성을 상속받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 특성은 유전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DNA에 의해 결정됩니다. [[나의목차]] 유전의 정의 DNA는 유전자라는 세그먼트들로 구성되며, 이들 각각이 특정한 특성 혹은 특성들을 조절합니다. 부모로부터의 유전자들이 결합하여 자손의 특성을 결정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생물들은 세대에서 세대로 자신들의 특성을 계승합니다. 유전은 세포가 분열할 때 일어나는데, 유전 정보가 포함된 DNA가 복제되고 새로운 세포로 분배됩니다. 성생식하는 생물체에서는, 부모로부터 받은 유전자의 조합에 의해 자손이 형성됩니다. 유전 과학은 생명의 다양한 측면을 이해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유전질환, 진화, 생물학적 다양성 등의 주제에 대해 연구하고 ..

파라독스의 의미, 모순? 역설? [내부링크]

파라독스란, 모순적이거나 상반되는 두 가지 개념 또는 주장이 동시에 존재하는 상황을 가리키는 개념입니다. [[나의목차]] 파라독스란? 이는 일반적으로 논리적으로는 동시에 성립할 수 없는 두 가지 개념이나 주장이 실제로 동시에 존재하는 것으로 인식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파라독스는 사고의 모순성이나 역설적인 상황을 가리키는 것으로, 종종 인간의 이해를 초월하는 복잡한 문제나 체계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파라독스는 종종 철학, 수학,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되고 이해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파라독스 중 하나인 "모든 진술은 거짓이다"는 문장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문장이 참이라면, 그것은 거짓이 되는 모순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 문장이 거짓이라면, 그것은 참이 되는 모순에..

도파민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도파민은 중추신경계에서 발생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로, 신경세포 간의 신호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도파민은 신경전달물질 중에서는 비교적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베이직 아미노애시드인 티로신을 전구체로 사용하여 합성됩니다. [[나의목차]] 도파민이란? 도파민은 우울증, 파킨슨병, 조울증 등 다양한 신경정신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신경세포의 도파민 수용체에 결합하여 신호를 전달하면서, 운동 조절, 학습과 기억, 보상 시스템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이유로 도파민은 우울증 환자에게는 기분 개선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으며, 파킨슨병 환자에게는 운동 장애 개선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파민 수용체와 관련된 신경전달 시스템의 이상은 신경정신질환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스테로이드 올바른 사용법과 부작용 [내부링크]

스테로이드(steroid)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거나 인공적으로 합성된 화합물의 총칭입니다. 이러한 화합물들은 여러 생리적 기능을 조절하고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나의목차]] 스테로이드란? 일반적으로 스테로이드는 생화학적인 관점에서는 구조적으로 공통점을 가지는 화합물을 가리킵니다. 화합물들은 특정 유기 화합물의 공통 구조체를 갖고 있으며, 이러한 구조체는 반드시 특정 기능을 갖지는 않습니다. 스테로이드는 유명한 화합물군 중 하나로, 다양한 생리적 기능을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테로이드는 주로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르몬 스테로이드는 신체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하고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면 성별 특성, 성장 및 발달, 면역 기능, 대사 조절, 염증 조절 등 다양한 ..

녹턴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녹턴(Noc-turne)은 영어 단어 "nocturne"의 한글 표기로, 음악 용어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나의목차]] 녹턴이란? "nocturne"은 주로 밤이나 어두운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음악 작품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전 음악에서 나오는 피아노 솔로 작품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녹턴은 프랑코-벨지오 소골로(Frédéric Chopin)가 가장 유명한 녹턴 작곡가 중 한 명입니다. 그의 녹턴은 잔잔하고 섬세한 분위기를 표현하며, 종종 멜로디가 우아하고 로맨틱한 느낌을 줍니다. 녹턴은 피아노 연주를 위한 작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클래식 음악 팬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녹턴은 현대 음악에서도 사용되는 용어로, 다른 악기나 앙상블을 통해 밤의 분위기를 표현하는 작품을 가리..

효율적인 시간관리의 파킨슨 법칙이란? [내부링크]

파킨슨 법칙(Parkinson's Law)은 사회학과 경제학에서 자주 언급되는 이론입니다. [[나의목차]] 파킨슨법칙의 개념 이 법칙은 실리 Cyril Northcote Parkinson이라는 영국의 역사학자와 작가가 1955년에 "The Economist"라는 잡지에 처음으로 제안한 개념입니다. 이 법칙은 "일은 할당된 시간 내에 모두 차지한다"라는 단순하면서도 깊이 있는 관찰을 통해 정의됩니다. 이 이론의 기본 주장은, 어떤 작업이든 그에 할당된 시간 내에서 완료될 수 있을 정도로 팽창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 가지 일을 끝내는 데 하루가 주어진다면 그 일은 하루 종일 걸릴 것입니다. 반면에 동일한 작업에 2시간이 주어진다면, 그 작업은 2시간 안에 완료될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자신의 시간을..

스토리텔링: 끌어들이고 감동시키는 힘 [내부링크]

스토리텔링은 우리가 일상에서 경험하고 소통하는 방식 중 가장 효과적인 하나입니다. 이것은 인간의 진화와 함께 이어져온 고대의 예술이자 수단입니다. 스토리텔링은 사람들에게 감정과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생각과 가치를 공유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글에서는 스토리텔링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왜 스토리텔링이 중요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스토리텔링이란? 1. 스토리텔링의 본질 인간 연결과 감정 스토리텔링은 인간의 본성적인 욕구 중 하나인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려는 욕구와 연결됩니다.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것이 사회적인 상호작용과 공동체 구성에 도움을 줍니다. 스토리텔링은 우리가 감정적으로 연결되고 사회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힘..

유튜브 쇼츠 시작한다면? [내부링크]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를 시작하려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쇼츠는 짧은 동영상 (60초 이하)으로, 이러한 형식의 동영상은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콘텐츠 전략: 시작하기 전에 어떤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튜토리얼, 팁, 리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주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관심사와 역량을 고려해 주제를 정하세요. 독창성: 창의적이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두드러지려면 창의력과 개성을 발휘해야 합니다. 짧고 간결한 동영상: 유튜브 쇼츠는 60초 이하의 짧은 동영상이므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간결하고 명료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

병역기피를 위한 원정출산이 가능한 이유 [내부링크]

예전부터 연예인이나 특정 사람들이 만삭의 상태로 미국으로 건너가 아이를 낳는 원정출산이 유행했었지요. 요즘도 이러한 상황이 일어나고 있는데, 원정출산이 무엇인지, 이중국적 또한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원정출산이란? 원정출산(遠征出産)이란, 주로 자국에서의 출산 환경이나 의료 서비스에 불만족스러워, 다른 국가에서 출산하러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 부모가 원하는 출산 조건이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주는 국가로 이동해 거기서 아이를 낳게 됩니다. 원정출산의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좀 더 나은 의료 시설과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거나, 아이에게 이중 국적이나 특정 국가의 국적을 부여하기 위한 목적일 수도 있습니다. 원정출산은 일부 국가들에서 문제가 될 수도 있는데, ..

피그말리온 효과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피그말리온 효과(Pygmalion Effect)는 사람의 행동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인간관계나 교육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나의목차]] 이 개념은 적극적으로 사람들이 귀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믿음과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그말리온 효과의 창안 피그말리온 효과는 20세기 초 영국의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George Bernard Shaw)의 연극 '피그말리온'에서 창안되었습니다. 이 연극에서는 몰리어(Molière)의 '세비야의 이발사(Le Barbier de Séville)'에서 영감을 받은 버나드 쇼의 히기드와 헨리 히긴스(Henry Higgins)가 피그말리온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피그말리온은 목수이자 조각가로서 아름..

카페 야외 테이블에서 흡연하다가 영업방해까지? [내부링크]

최근 어느 커뮤니티에 카페 야외 테이블에서 흡연을 하고 깽판을 부리는 사건이 있었는데, 카페에서 흡연이 금지되어 있는지, 벌금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모든 국가에서 카페 흡연 가능한가?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공공 장소에서의 흡연을 제한하고 있으며, 야외 카페에서의 흡연에 대한 벌금도 부과하고 있습니다. 벌금의 크기는 국가와 지역에 따라 다르며, 벌금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50달러에서 500달러 사이입니다. 따라서 야외 카페에서 흡연에 대한 벌금의 크기를 확인하려면 거주하는 국가 및 지역의 법률을 검색하거나 해당 지역의 담당 기관 또는 법률 자문 서비스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리나라 기준은 어떠한가? 대한민국에서는 2019년 7월 3일부터 금연관리법이 개정되어 모든 실내공간과 ..

염색 주기와 탈색의 부작용 및 모발 관리 팁 [내부링크]

염색은 보통 안전한 절차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염색의 부작용 피부 예민성 반응: 염색약에 사용된 화학 물질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염색약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에 강한 자극이 있는 경우 이러한 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두피 예민성 반응: 염색약이 두피에 직접 접촉하면 두피 염증이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발 손상: 염색약은 모발에 화학적인 처리를 가하므로 일부 사람들은 모발이 부서지거나 깨어지는 등의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건강 문제: 염색약에 사용된 화학 물질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라-페닐렌디아민(PPD)이라는 화학 물질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일..

나비효과에 대해서 정리해보자 [내부링크]

나비효과(butterfly effect)란, 현대물리학에서 사용되는 개념으로서, 특정한 시점에서 발생한 사소한 변화가 미래의 상황을 결정짓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나의목차]] 나비효과의 예 예를 들어, 미국의 메사추세츠 공과대학에서 유래된 유명한 예시로는 "브라질의 아마존 우림에서 나비 한 마리가 날갯짓을 한다고 해서, 텍사스 주의 일품 요리를 먹는 데 지장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나비효과는 매우 작은 변화라 할지라도, 그가 미래에 어떠한 결과를 낳을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경우에 예측 불가능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나비효과의 개념 나비효과 개념은 20세기 초에 발견된 ‘역사의 연속성(principle of continuity)’ 이론에서 유래합니다. 이 연속성 이론은 물리적인..

화폐훼손의 심각성, 한국은행법 정리 [내부링크]

어느 인스타그램에 중국인이 우리나라 500원짜리 동전을 훼손하고 올린 사진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이는 명백한 화폐 훼손이라는 것이 보이지요. 이러한 행동을 하였을때 어떠한 문제가 되는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화폐 훼손에 대한 법령 화폐 훼손은 법적으로 죄책이 있으며, 이는 국가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화폐 훼손은 통화법에 규정되어 있으며, 해당 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화폐 훼손은 연방법으로 규제되어 있습니다. 18 USC § 333는 "연방준비제도에서 인가된 어떠한 종류의 화폐도 훼손하거나 변조해서는 안된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 최대 6개월의 구속이나 5,000달러의 벌금, 또는 둘 다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폐..

산후 우울증 이해하기 [내부링크]

산후 우울증은 새로운 역할과 책임, 수면 부족, 호르몬 변화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새로운 엄마들이 겪는 정신 건강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모두 조합되면 산후 우울증은 매우 심각한 상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산후 우울증 발생 원인 산후 우울증은 일반적으로 출산 후 1년 이내에 발생합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출산 후 새로운 역할에 대한 스트레스, 수면 부족, 호르몬 불균형, 부족한 영양 섭취 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우울증은 일반적으로 뇌 내 화학 불균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출산 후, 새로운 역할에 대한 스트레스와 불안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 수치를 증가시키고, 이는 뇌 화학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수면 부족도 뇌 화학 불균형을 악화시키며, 출산 후 호르몬..

빨치산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뉴스에서도 종종 들을 수 있는 단어인 빨치산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 단어가 무엇을 지칭하는지, 어디에서 파생되어 왔는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빨치산이란? 빨치산은 대한민국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던 용어로, 대체로 북한에 대한 지원이나 친근한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 용어는 한국 전쟁 기간인 1950년대에 비롯되었습니다. 빨치산이라는 단어는 '빨갱이'(북한 공산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을 비하하는 의미)와 '산'(한자로 산이나 산맥을 의미)이 결합된 말로, 당시 남한에서 북한을 지지하거나 공산주의 성향을 보이는 사람들을 비난하거나 조롱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현재는 정치적 분위기에 따라 사용되는 빈도가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이 단어가 어떤 정치적 입장이나 사상을 지지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

감기로 계속 우는 아이 [내부링크]

이번 감기가 생각보다 독하고, 오래가는 것은 물론 계속 변형이 일어나 아이들에게 치명적이네요. 소아과에 사람이 엄청나게 붐비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아이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감기의 증상 감기는 일반적으로 약 1주일에서 10일 정도 지속되는 질환이며, 치료할 수 있는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방법들로 증상을 완화하고 조기 회복을 돕는 것이 가능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휴식 감기는 몸의 면역력을 약화시키므로 적극적인 휴식과 충분한 수면을 취해 몸을 편안하게 유지합니다. 수분 섭취 감기는 수분을 많이 잃게되므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몸이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온도 조절 감기 증상이 있는 동안 온도 조절이 중요합니다. 몸이 더위를 느끼면 더 많은..

치킨게임이 어디서부터 나온 말일까? [내부링크]

요즘 뉴스를 보면 치킨게임이란 단어가 많이 보이는데, 대충은 무슨뜻인지 이해하지만 정확하게 한번 짚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치킨게임이란? 치킨 게임은 대립 상황에서 양측이 위험을 감수하며 상대방의 양보를 유도하려는 전략적 상황을 묘사한 용어입니다. 이 게임의 이름은 1950년대 미국의 청소년들이 자동차로 서로를 향해 달려가며 누가 먼저 방향을 틀어 위험에서 벗어날지를 결정하는 도박을 '치킨 게임'이라 부르던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때, 먼저 방향을 틀어 양보한 쪽은 '치킨(겁쟁이)'으로 낙인찍히게 되었습니다. 치킨게임의 개념 치킨 게임의 개념은 경제학, 정치학, 국제 관계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양측 모두 각자의 이익을 극대화하려는 입장이지만, 위험을 감수..

플라시보 효과와 실제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플라시보 효과(Placebo Effect)는 실제로는 치료 효과가 없는 약물이나 치료법이 복용자나 환자의 신념, 기대, 희망 등의 요인으로 인해 어느 정도의 양의 효과를 나타내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의학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의학 연구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나의목차]] 플라시보 효과의 기대 플라시보 효과는 대개 의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치료법에 대해서도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한 환자가 백합 치료법을 받는다면 이러한 치료법이 확실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대나 환자의 신념으로 인해 백합 치료법이 실제로는 별다른 효과가 없더라도, 환자는 어느 정도의 양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라시보 효과는 환자의 신념과 기대..

민영화가 미치는 영향과 민영화 사례 정리 [내부링크]

전기 민영화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전력 공급 안정성, 가격 변화, 일자리에 대한 영향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민영화가 무엇인가? 민영화란 국가가 소유하고 운영하던 기업이나 기관을 민간으로 이전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국가의 역할을 축소하고 민간의 창조적인 역량을 발휘하여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경제적 자유를 증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민영화의 영향 민영화가 되면 일자리에 대한 영향도 있을 것입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던 전력 회사에서 일하는 공무원들은 민간 기업으로 전환되어 일자리를 잃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민간 기업이 활성화되면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전기민영화 전력 공급 안정성 먼저 전력 공급 안정성 측면에서, 국가에서 운영..

예산시장 젠트리피케이션이 무엇? [내부링크]

예산시장이 백종원씨 덕분에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상인들이 가게를 포기하고 나가게 되었답니다. 이는 가게 주인이 터무니 없는 임대료를 제시하거나, 그냥 나가라고 했다는데요. 이때 백종원씨가 젠트리피케이션이라는 말을 합니다. 이단어에 대해 알아봅시다. 젠트리피케이션(Gentrification)은 특정 지역이 경제적으로 발전하면서 원래 지역 주민들이 이사를 강요받거나 그 지역에서 살 수 없는 상황이 되는 현상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지역에서 부동산 개발과 함께 예술, 문화, 레스토랑 등 새로운 삶의 풍경이 형성되고, 이에 따라 부동산 가치가 상승합니다. 이로 인해 원래 지역 주민들은 높아진 생활비와 임대료를 감당하지 못하고 다른 지역으로 이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젠트리피케이션..

아파트 층수별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아파트는 대표적인 다세대 주택으로서, 층수에 따라 여러가지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이 글에서는 아파트 층수 별로 장단점을 자세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저층(1~3층) 장점 이동이 편리 저층 아파트는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아도 건물 입구에서 바로 집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노인이나 장애인 등 이동이 불편한 분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환기와 청소가 용이 저층 아파트는 창문을 열면 바로 실외와 연결되어 환기가 잘 이루어집니다. 또한, 청소를 할 때도 계단과 복도까지 이동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 저층 아파트는 상대적으로 층수가 낮아 전망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여 처음 아파트를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저층(1~3..

파스타와 스파게티 뭐가 다를까? [내부링크]

파스타와 스파게티는 둘 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면 요리이지만, 미묘한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이 글에서는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역사, 종류, 조리법, 그리고 이들 간의 차이점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나의목차]]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역사 파스타의 역사는 오래되었습니다. 이탈리아의 역사에 관한 문헌에 따르면, 파스타는 로마 제국 시대부터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파스타가 이탈리아에서 인기를 얻은 것은 중세 시대 이후였습니다. 이후 파스타는 이탈리아의 다양한 지역에서 발전하면서, 많은 종류의 파스타가 만들어졌습니다. 스파게티의 역사는 파스타보다 더 짧습니다. 스파게티는 14세기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에서 탄생했습니다. 이 당시 스파게티는 간단한 요리로 여겨졌지만, 이후 이탈리아 전역으로 퍼지면서 다양한 조리법과 소스..

생후 13~24개월 아이에게 흔한 대표 질병 [내부링크]

부모님들이 자녀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의 대표적인 질병들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나의목차]] 특히 생후 13개월에서 24개월 사이의 아이들은 자신의 면역체계가 강화되는 시기에 해당되기 때문에 각종 감염병이나 알레르기 질환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대한 대표적인 질병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알레르기비염 이는 호흡기나 눈 등에서 발생하는 염증으로 인해 코막힘, 재채기, 코주부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이를 유발하는 먼지나 꽃가루와 같은 외부 자극물에 민감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둘째, 구내염 이는 입안과 인접한 부위에서 발생하는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구내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열이 나거나 입안에 발진이..

미용실에서 머리 잘리는 꿈 좋은건가? [내부링크]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는 꿈은 다양한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다양한 의미와 해석을 가질 수 있으며, 때로는 상징적인 의미가 담길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자신의 외모에 대한 불안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는 꿈은 자신의 외모에 대한 불안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외모나 스타일에 대한 불만족, 부족함, 혹은 변화를 원하는 욕구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꿈에서 머리를 자르는 행위는 자신의 외모를 변화시키는 노력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외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할 때 이 꿈을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원하는 욕구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는 꿈은 새로운 시작을 원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머리를 잘라서 ..

PC방 청소년 출입 문제점 [내부링크]

PC방은 개인 컴퓨터를 대여하거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특히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게임을 즐기기 위한 공간으로 자주 이용됩니다. 그러나 최근 PC방 청소년 출입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 이유와 문제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나의목차]] 미성년자의 악용 청소년들이 PC방을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학교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없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게임은 미성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도록 제한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청소년들이 부적절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중독성 있는 게임을 집착적으로 즐기는 등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매매와 유해사이트 접속 PC방에서는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유로움은..

유물론이란? 철학적인 세계관과 물리학의 결합 [내부링크]

책에서 얼핏 들은 유물론이라는 단어에 대한 궁금증으로 시작된 포스팅인데,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유물론의 기본 개념과 역사적 배경 유물론은 그리스어 "ὕλη" (hyle)와 "λόγος" (logos)라는 단어를 합쳐 만든 말로, "물질에 대한 이론"을 뜻합니다. 이론적으로 유물론은 모든 것이 물질로 이루어져 있다는 견해를 뜻하며, 철학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유물론은 고대 그리스 철학에서 시작되었으며, 현대 물리학과 철학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유물론자의 세계관과 물리학 유물론자는 이론적으로 세계를 물질적인 요소들의 집합으로 이해합니다. 그들은 자연 현상을 물리적인 원리와 법칙으로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의 본질을 파악하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유물론자들은 모든 것이 물..

유물주의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유물주의란 무엇인가? 유물주의(antiquarianism)는 과거의 문화 유산에 대한 경외심과 열정을 지닌 사람들의 운동이다. 이 운동은 문화 유산의 보존, 보호, 연구, 복원 및 전시에 주안점을 둔다. 유물주의는 역사적 건물, 미술품, 고서, 문서, 사진 등과 같은 과거의 유물들을 모으고 보존하여 이를 다음 세대에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 [[나의목차]] 유물주의는 과거의 문화 유산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특히, 18세기와 19세기의 유럽에서는 유물주의가 큰 인기를 끌었다. 그 당시에는 대규모의 문화 유산 파괴와 소멸이 일어나고 있었기 때문에, 유물주의자들은 이를 막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들은 유물의 보존과 복원, 연구와 전시, 교육과 보급 ..

우리아기 보행기 태우는 시기 및 미치는 영향 정리 [내부링크]

아이 개월수 별로 보행기 태우는 시기를 알아보고, 그에 따른 아이에게 보행기가 주는 좋은 영향과 나쁜 영향을 알아봅시다. 아기가 보행기를 타는 시기는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6~8개월 사이에 보행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보행기를 타기 위해서는 다리 근육이 충분히 발달되어 있어야 하며, 머리를 지탱할 수 있는 목 근육도 충분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발달 상황은 아기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보행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아기의 발달 상황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보행기는 아이가 독립적으로 걷는 것을 도와주는 기구로, 보통 6~18개월 정도 사용합니다. 보행기를 사용하면 아이는 빠르게 움직이며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행기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은 장단점이 모두 있습..

제주 한달살이 해보았니? [내부링크]

제주 한달살이는 요즘 인기 있는 여행코스 중 하나로, 이곳에서 한달 동안 살아보면서 자연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제주는 남쪽 바다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고유한 문화, 다양한 맛집들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주 한달살이의 장점과 단점, 어느 지역이 좋은지, 무엇을 하면서 지내는지, 무엇을 먹고 지내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장점 1. 자연환경 제주는 숨겨진 매력이 많은 자연이 있는 곳입니다. 비자림, 한라산, 성산일출봉 등 제주의 자연 경관은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또한 제주는 숨겨진 작은 해변들이 많이 있어서 바다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2. 고유한 문화 제주는 다양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요 무형문화재로 ..

나에게 좋지 않는 습관 10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태어나면서 가지고 있는 습관도 있지만, 살아가면서 환경적으로 습득하는 습관들이 있습니다. 이는 좋은 습관도 있지만 안좋은 습관도 있기에, 좋지 않은 습관들은 버려야합니다. 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1. 미루기 미루기는 가장 흔한 습관 중 하나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해야 할 일을 미루다 보면, 그 일이 늘어나고 생각보다 어려워질 때가 많습니다. 또한 미루다 보면 시간이 부족해져서 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을 바꾸기 위해서는 계획을 세우고, 우선순위를 정하며, 작은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과음 과음은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 중 하나입니다. 많은 양의 음식과 술을 섭취하면, 간장과 신장 등의 내장기관에 부담이 가해질 뿐만 아니라, 비만, ..

챗GPT 등 AI가 인공지능이 대체 가능 유무 직업 총정리 [내부링크]

챗GPT 등 요즘 인공지능이 발달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서 없어질 위기에 처한 직업이나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직업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일부 직종은 더욱 자동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화는 이미 일부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미래에는 더욱 빈번하게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결과 일부 직업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빨리 없어질 직업 1. 택배 배송원 인공지능 로봇이 택배 배송을 자동화할 수 있게 되면, 배송원의 수요는 줄어들 것입니다. 2. 계산원 및 은행원 많은 계산 작업과 거래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계산원과 은행원의 역할은 줄어들 것입니다. 3. 운전사 자율주행 자동차의 등장으로 운전사의 수요는..

쥐포의 역사와 생산, 그리고 등급 분류 [내부링크]

쥐포는 생선의 피를 뺀 뒤 표면을 말리는 것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주로 먹는 해산물 중 하나이다. 고소하고 짭쪼름한 맛과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소금물에 담가 맛을 내거나, 면으로 만들어 요리한다. [[나의목차]] 쥐포의 역사와 생산 방식 한국에서는 조선 시대부터 쥐포를 먹어왔다. 그 당시에는 해변가에서 직접 쥐포를 만들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공장에서 생산된다. 생산 방식은 생선의 비율에 따라 달라지는데, 대부분 생선의 2% 정도가 쥐포로 만들어진다. 생선을 먹을 때는 피를 빼서 버리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쥐포를 만들 때는 피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생선의 모든 부분을 활용할 수 있다. 쥐포의 종류와 등급 분류 쥐포는 생선의 종류, 크기, 두께 등에 따라 등급이 분류된다. 가장 높은 등급은 ..

국제유가와 국내 기름값의 관계 [내부링크]

요즘 기름값이 많이 내려서 기분이 좋았었는데, 국제유가가 또 오른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변동성이 심한건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국제유가는 세계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석유는 에너지 산업, 화학 산업, 건설 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원료입니다. 국제유가는 원유 수출국과 수입국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변동됩니다. 국제유가가 상승하면 국내 기름값도 상승하고, 국제유가가 하락하면 국내 기름값도 하락합니다. 하지만 국내 기름값은 국제유가와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국내 기름값은 세금, 부가가치세, 생산과 유통 비용 등의 요소도 고려되기 때문입니다. 1. 유가가 변동하는 이유 국제유가는 수요와 공급의 변화, 금융시장 등의 영향을 받아 변동합니다. 세계적..

리튬 공급 사업의 미래 및 관련주 [내부링크]

리튬은 현대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원소 중 하나이며, 리튬 이온 배터리 등의 전자 기기나 전기 자동차 등의 에너지 저장 장치에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에 따라, 리튬 공급 사업은 매우 중요한 비즈니스 분야 중 하나입니다. [[나의목차]] 리튬 공급 사업이란? 리튬은 전 세계에서 채굴되며, 현재 가장 큰 생산국은 호주, 칠레, 아르헨티나, 중국 등이 있습니다. 이 중 호주는 세계 최대의 리튬 생산국 중 하나로, 원료 리튬 생산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합니다. 칠레는 원료 리튬 생산에서 2위, 아르헨티나는 3위, 중국은 4위입니다. 리튬 공급 사업은 채굴, 정제, 가공, 유통 등 다양한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채굴은 리튬 원석을 발굴하는 과정으로, 대부분의 리튬 채굴지는 호주, 칠레, 아르헨티나 등 지리적으로 ..

네옴시티, 사우디아라비아의 첨단 스마트 도시 프로젝트 [내부링크]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건설하고 있는 대규모 도시 개발 프로젝트인 네옴시티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옴시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1. 네옴시티란 무엇인가? 네옴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인공지능, 로봇공학, 신재생에너지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도시를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입니다. 면적은 26,500 km²에 이르며 인구는 100만 명 이상이 거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 왕가 직접 출자, 대규모 투자 이루어지고 있다. 네옴시티는 사우디 왕가가 직접 출자를 하고 있어 거대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건설 비용만 5000억 달러 이상이 예상되어,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스마트 시티로서 선도적 ..

이차전지 다음 섹터 바이오 관련주, 새로운 시대의 주역 [내부링크]

이차전지 섹터 관련 주식들의 관심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다음 섹터는 바이오일거라는 예견들이 많은데요. 바이오 관련 국내 기업들과 전망을 한번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바이오 소개 1. 코로나19 이후 바이오 기술의 역할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바이오 기술이 주목받았습니다. 백신 개발부터 진단키트, 항체치료 등 코로나19 대응에 바이오 기술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러한 역할이 큰 호재가 되어 바이오 기업들의 주가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 바이오 관련주, 재무적인 성과도 높아지고 있다 바이오 기업들은 코로나19 대응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두되고 있는 유전자 치료제나 CAR-T세포치료 등 바이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바이오 기업들의 재무..

현재(23년 3월) 그래픽카드 순위와 추천 정보 [내부링크]

그래픽카드는 컴퓨터의 화면 출력과 3D 그래픽 작업 등에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픽카드의 성능은 컴퓨터의 전체 성능에 직결되기 때문에, 그래픽카드의 순위와 정보, 그리고 추천하는 그래픽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그래픽카드 정보 그래픽카드는 기본적으로 그래픽칩, 메모리, 쿨링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능은 그래픽칩의 종류와 스펙, 메모리의 용량과 대역폭, 그리고 쿨링 시스템의 효율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최근에는 NVIDIA와 AMD가 각각 RTX 시리즈와 Radeon 시리즈의 그래픽카드를 출시하면서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RTX 3000 시리즈의 경우, 새로운 그래픽칩 아키텍처와 GDDR6X 메모리를 탑재하여 높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 아장아장 언제 걷나 [내부링크]

우리아이는 언제 걸을까, 아이가 걷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과 혹시나 아이가 조금 늦는 것은 아닐까 고민하고 계시다면 한번 읽어보세요. 아기 걸음마는 아이의 발달 과정 중 하나로, 보통 9개월부터 15개월까지의 기간 동안 발생합니다. 이는 아이의 신체적, 인지적, 감각적 발달의 중요한 단계 중 하나이며, 아이가 더 많은 독립성과 자립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나의목차]] 아기 걸음마의 시작 요인 일반적으로 아이의 체중, 근육 발달, 신경 발달, 인지 발달 등이 걸음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이가 걷기를 시작하면 더 많은 근육과 뼈가 발달하게 되며, 그 결과 자세가 개선되고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기 걸음마를 돕기 위한 부모의 역할 1. 아이를 안전하게 걷도록 돕기 위한 지지 장난감 사용..

양곡관리법? 정부관리, 공공비축 알아보자. [내부링크]

양곡관리법이 무엇이고, 양곡 시장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정부에서 양곡을 구매해야하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양곡관리법이란? 양곡관리법은 농수산물의 원활한 유통을 위해 정부가 시행하는 법령입니다. 이 법령은 양식 작물 중에서 주로 쌀, 보리, 밀, 옥수수, 콩 등을 대상으로 하며, 농작물의 생산, 유통, 가격 안정 등을 위한 여러 가지 제도를 규정합니다. 양곡관리법에는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쌀의 경우 년도별 생산량을 예측하고, 그에 따라 국내 생산량과 수입량을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쌀 가격의 안정을 유지하고, 농민의 생산성을 지원합니다. 또한, 양곡관리법은 농산물 유통에 대한 정보 수집과 분석, 대표적으로는 실시간 농산물 시세 정보 제공 등도 규정합니다. 이를 통해 ..

우리 아이는 기저귀를 언제 떼나? [내부링크]

아이가 기저귀를 떼는 것은 중요한 발달 단계 중 하나입니다. 기저귀를 떼면서 아이는 천천히 화장실 훈련에 적응해 가고, 더 나은 자기 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기저귀를 떼는 과정에서 부모님은 아이를 지원하고 돕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가 기저귀를 떼는 방법과 부모님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기저귀 떼는 방법 1. 적절한 시기 아이가 기저귀를 떼는 시기는 모든 아이에게 동일하지 않습니다. 보통 2세 이전에는 아이가 기저귀를 떼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모든 아이가 2세가 되었을 때 기저귀를 떼는 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부모님은 아이의 신체적 발달을 살펴보고, 기저귀를 떼는 적절한 시기를 결정해야 합니다. 2. 아이에게 관심을 갖기 아이가 기저귀를 떼는 과정..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대한 논의 [내부링크]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이란 단어의 뜻을 알아보고, 그에 대한 어떤 의견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최근 몇 년 동안 대한민국에서는 검찰 수사권의 완전한 박탈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 글에서는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이라는 개념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찬반 여론과 그 이유를 분석하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볼 것이다. 1.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이란 무엇인가?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이란, 검찰이 범죄 수사에 대한 권한을 완전히 상실하고, 수사 기능을 다른 기관에 이양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로 인해 검찰은 기소 여부를 결정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하게 된다. 2.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대한 찬반 여론 (1) 찬성 여론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을 주장하는 ..

중국 짝퉁 환불 및 보상 방법 정리 [내부링크]

중국에서 정말 정품과 글씨 하나정도 차이나는 짝퉁들이 많은데, 이에 대한 저작권 문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중국 짝퉁 제품과 저작권 중국의 저작권에 관한 법률과 규정이 존재하지만, 짝퉁 제품이 만들어지는 것을 완전히 막지는 못합니다. 중국은 짝퉁 제품 생산과 관련하여 국제적인 비판을 받고 있지만, 경제적 이익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저작권 침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짝퉁 제품을 판매하는 상점에 벌금을 부과하거나, 시장에서 불법 제품을 압수하는 등의 조치가 취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들이 모든 짝퉁 제품을 차단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전 세계적으로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 협약들이 존재하..

대한민국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 전면 금지 [내부링크]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 지금,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에 제한을 걸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한번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내연기관 자동차란? 내연기관 자동차는 내연 엔진을 사용하여 움직이는 차량입니다. 내연 엔진은 연료와 공기의 혼합물을 시내기통 내에서 압축 후 점화하여 폭발을 일으키고, 이로 인해 생성된 기계적 에너지를 바퀴로 전달하는 원리를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가솔린, 디젤, 천연가스(CNG) 등의 연료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연료는 대부분 화석 연료에서 추출됩니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19세기 말부터 상용화되어 20세기 동안 교통 수단의 주류를 이루어 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차량들은 대기 오염과 기후 변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내연 엔진을 통한 연..

후쿠시마 수산물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2011년 후쿠시마에서 발생한 원자력 발전소 사고로 인해 발생된 사건의 여파로, 방사선 물질이 누출되었는데 후쿠시마 수산물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후쿠시마 수산물이란? 후쿠시마 수산물은 2011년 3월 11일 일본 동북지방 대지진과 이에 따른 쓰나미로 인해 발생한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로 오염된 수산물을 말합니다. 원자력 발전소 사고로 인해 방사성 물질인 세슘 등이 해양으로 유출되어 수산물이 오염됐으며, 이에 따라 후쿠시마 주변 지역의 어촌 지역에서는 수산물 판매가 금지되거나 규제되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오염된 수산물이나 지역 외부에서 수입된 수산물을 섞어서 판매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후쿠시마 수산물은 과학적으로 안전한가? 현재 후쿠시마..

흑우 왔는가? 흑우 단어의 유래와 쓰임새 [내부링크]

흑우왔는가? 흑우없제? 주식이나 코인에서 이런 단어를 많이 쓰는데, 딱 봐도 안 좋은 단어지만 무슨 뜻인지 한번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흑우의 뜻 "흑우"는 어떤 집단에서 인기 없거나 불운한 사람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흑우"라는 표현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며, 그 사람이 집단의 평판을 떨어뜨린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흑우의 유래 흑우라는 단어가 주로 자주 쓰이는 곳이 주식이나 코인판인데, 돈을 많이 벌것 같지만 맨날 돈만 잃는 운이 없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돈을 잃은 흑우"는 일반적으로 어떤 비용이나 손실을 입은 결과를 가리키는 관용구입니다. 이 관용구는 "흑우"가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돈을 잃은 흑우"라는 표현은 비용이나 손실을 입은 상황이 불운하다는 것을..

로봇 산업의 미래 및 윤리에 관한 고찰 및 관련주 [내부링크]

우리나라 큰 대기업에서도 로봇 기업 인수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로봇 산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로봇 산업이란? 로봇산업은 로봇 기술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산업입니다. 로봇은 인공지능 기술과 기계공학 기술이 결합된 형태로, 사람 대신 일을 처리하거나, 사람의 업무를 보조하거나, 위험한 작업을 대신 수행하거나, 정확한 작업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로봇산업은 자동화가 필요한 산업, 예를 들어 제조업, 물류업, 농업, 건설업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봇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더욱 정교하고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로봇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료 분야에서는 수술 로봇이 사용되고 있으며, 자율주행 자동차의 발전으로 인해 운전 로봇 기술도..

폐배터리 시장 전망과 관련주 [내부링크]

전기차가 많이 돌아다니는 시점에서 폐배터리를 생각 안할 수 없는데, 그 시장의 전망과 관련주를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폐배터리의 재활용 폐배터리 재활용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폐배터리는 독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재활용되지 않으면 환경 오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폐배터리 재활용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칩니다. 수거: 폐배터리를 수거합니다. 이때, 폐배터리는 구분하여 수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리튬이온 배터리와 니켈-카드뮴 배터리는 서로 다른 방식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분리: 수거된 폐배터리는 분리 과정을 거쳐서 재활용할 수 있는 재료로 분리됩니다. 예를 들어, 리튬이온 배터리는 알루미늄, 구리, 코발트 등의 금속으로 분리됩니다. 정제: 분리된 재료는..

원자력 발전의 장단점, 기업 및 관련주 [내부링크]

원자력 발전의 의미와 원자력의 위험성, 발전성 및 우리나라 관련 기업 관련주를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원자력 발전이란? 원자력 발전은 원자력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방법입니다. 이 과정에서 핵분열이 일어나며, 핵분열로 생성된 열을 이용하여 증기를 발생시켜 터빈을 회전시키고, 이로 인해 발전기가 전기를 생산합니다. 원자력 발전소는 보통 원자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자로 안에 있는 핵연료가 핵분열을 일으켜 열을 발생시킵니다. 이 열은 냉각재(수, 공기 등)를 통해 발전기까지 운반되어 전기를 생산합니다. 원자력 발전소는 대규모 전력 생산에 이용되며, 전기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원자력 발전소는 물론 핵폐기물 처리와 안전 관리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지만, 대부분의 국가에서..

WTO(세계무역기구)가 하는일 [내부링크]

WTO, 즉 세계무역기구가 무엇이며, 제소 취하의 의미와 세계무역기구가 하는 일을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WTO란? WTO(World Trade Organization)는 세계무역기구로, 국제무역 규제와 자유무역을 촉진하기 위해 1995년에 설립된 국제기구입니다. WTO는 멤버국들 간의 상호무역을 자유롭게 하기 위한 규칙과 제도를 만들고, 이를 감시하고 집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WTO의 목표는 상호무역 활동을 통해 세계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무역 제한과 불공정한 무역 관행을 제거하여 자유무역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WTO는 멤버국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무역 분쟁 조정 및 규제 관련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WTO는 현재 164개국이 가입해 있으며, 이들은 모두 상호무역을 활발하게 하기 위한 규..

반도체 수출규제가 무엇이고, 화이트리스트 등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반도체 수출규제 품목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우리나라 반도체에 미칠 영향을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반도체 수출규제란? 반도체 수출규제는 일부 국가에서 반도체 등의 중요한 고부가가치 산업재를 수출규제의 대상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주로 한국과 일본 사이에서 발생한 이 문제는 두 나라 간의 정치적 갈등으로 인해 악화되었습니다. 2019년 7월 일본 정부는 무역규제 강화를 명분으로 한국의 반도체 수출 규제를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광범위한 영향을 받는 반도체 산업은 물론, 전자, 자동차,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반도체 수출규제는 일부 국가에서 자국의 고부가가치 산업을 보호하고, 미국과 중국의 반도체 기술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되고 ..

친환경 에너지의 종류와 관련주 정보 [내부링크]

요즘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친환경 에너지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관련된 기업이나 주식을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친환경 에너지란? 친환경 에너지는 지구 환경을 보호하면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방법이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에너지는 자연적으로 발생하거나, 대기 오염이나 기타 환경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기술을 사용하여 인위적으로 생산됩니다. 일부 대표적인 친환경 에너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태양광 에너지 : 태양광판을 사용하여 태양 에너지를 직접 수집하여 전기를 생산합니다. 풍력 에너지 : 풍력 발전기를 사용하여 바람의 운동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합니다. 수력 에너지 : 댐이나 강의 폭포 등에서 물의 운동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합니다. 지열 에너지 : 지하에서 나오는 열을 수집하여 ..

데자부 현상 발생 사례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데자부라는 단어를 종종 들어보기도하는데, 의미와 발생원인 그리고 치료 방법을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데자부란? 데자부 현상(Deja vu phenomenon)은 "이미 본 것 같은 경험"으로서, 현재 상황에서 처음 겪는 것이 아닌, 이미 한번 경험했다는 느낌을 주는 경험입니다. 이 경험은 보통 몇 초간 지속되며, 일상적인 상황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자부 현상은 일시적인 기억 결함, 신경학적 불균형, 뇌의 활동이나 정보 처리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데자부 현상은 정상적인 경험으로 간주되며, 특별한 치료나 치료 없이도 일상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데자부 현상 경험 사례 데자부 경험의 사례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새로운 ..

징크스란 무엇이며 극복하는 방법 [내부링크]

징크스라는 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징크스를 극복하는 방법 및 요령을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징크스의 의미 징크스(Jinx)는 일반적으로 "불길한 영향"이나 "재앙을 부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용어는 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징크스가 걸렸다" 라고 말하는 것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징크스는 미국 만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게임에서 사용되는 캐릭터 이름으로, 물리적인 공격 데미지를 주로 가하는 챔피언으로 유명합니다. 이 캐릭터는 게임에서 상대방을 불운의 수로 몰아넣는 능력이 있어서 "징크스"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징크스를 믿는 이유 "징크스를 믿게된 유래"라는 것은 구체적인 이유가 있거나 특정한 사건이 있어서 발생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개인의 신념이..

가스라이팅을 하는 이유 [내부링크]

가스라이팅이라는 용어가 자주 쓰이는데, 정확한 용어의 뜻을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가스라이팅이란? 가스라이팅(Gaslighting)은 상대방의 정신적인 건강을 흔들어 놓는 정서적 학대의 한 형태로, 상대방의 현실감각을 왜곡하고 자신의 의도에 따라 행동하도록 만드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잘못한 일에 대해 자신의 책임을 전가하거나, 상대방의 기억력을 부정하거나, 상대방의 감정을 무시하거나, 상대방의 생각이나 느낌을 빈정대거나 비웃는 등의 행동을 통해 상대방을 괴롭히고, 정신적으로 흔들어 놓습니다. 가스라이팅은 대개 비극적인 결과를 초래하며, 피해자는 자신의 정신적 건강 상태를 위태롭게 느끼고, 혼란스러워지며, 가족, 친구, 동료 등의 대인관계에서 격리되거나, 심지어는 자살까지 이어질 수도 ..

은행의 건전성과 파산되는 원인, 우리나라 은행의 안전성 [내부링크]

최근 미국의 SVB 은행이 파산되는 사건이 발생하였는데, 무엇 때문인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은행이 파산하는 이유 은행이 파산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은 예금을 받아 대출을 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중개업자입니다. 하지만 예금과 대출 사이에는 이자율 차이가 존재하고, 이 차이가 충분하지 않거나 은행이 적절한 위험관리를 하지 않아 대출 채권 상환 불이행 등으로 인해 자금이 부족해지면 파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이 파산하는 또 다른 이유는 경제적 위기입니다. 금융위기, 신용위기 등의 경제적 위기 상황에서 은행들이 대출이나 투자 등에서 손실을 봤을 경우, 자금 부족으로 인해 파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은행 파산의 원인으로는 부패나 사기 등 비윤리적인 행위가 있..

따뜻해지는 날씨에 알아보는 꽃 피는 시기 정리 [내부링크]

꽃이 피는 시기는 꽃의 종류와 지리적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개 꽃은 봄과 여름이 가장 흔한 피는 시기입니다. 봄에는 벚꽃, 진달래, 매화 등이 피고, 여름에는 해바라기, 나팔꽃, 라벤더 등이 피어납니다. 가을에는 대개 꽃이 피는 게 적어지지만, 코스모스, 백합, 카라맘빠 등이 피며, 겨울에는 카멜리아, 유채꽃, 포인세티아 등이 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꽃이 피는 시기는 날씨, 기후 조건, 지역적인 특성 등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일반적인 패턴보다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봄에 피는 꽃 봄에는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피어나며, 아래는 일부 대표적인 꽃들입니다. 벚꽃: 봄의 대표적인 꽃으로, 핑크색이나 백색의 꽃을 피워 매우 아름답습니다. 진달래: 보라색, 분홍색, 흰..

전국 동물원 정보 및 동물 종류 총정리 [내부링크]

국내에 있는 동물원 정보와 어떤 동물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동물원 정보 서울대공원 동물원 경주 월드 동물원 대구 동물원 광주 동물원 청주시립동물원 세종시립동물원 전주 동물원 제주 국제관광동물원 울산 동물원 수원 월드컵 경기장 수원종합동물원 포항시립동물원 안동하회마을 전통동물원 [[나의목차]] 1. 서울대공원 동물원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위치한 대규모 동물원입니다. 서울대공원은 광범위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물원 또한 그 중 하나입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1984년에 개원하여 현재 약 3,200여 마리의 동물들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하며, 동물원 내부에는 산, 호수, 강 등 다양한 지형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

위험한 이차전지 보단 전고체 배터리의 미래와 관련주 정보 [내부링크]

전고체 배터리는 리튬 이온 전지와 달리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여 전기를 저장하고 방출하는 배터리입니다. 이전에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대세였으나, 전고체 배터리는 보다 안정적이고 안전한 배터리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소개 전고체 배터리는 전기자동차, 휴대전화, 노트북 등의 기기에서 사용됩니다. 이전에 사용되었던 리튬 이온 배터리는 고온에서 발화나 폭발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지만, 전고체 배터리는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아 고온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튬 이온 배터리와 비교하여 용량 및 충전 속도가 더욱 향상되어, 기존 배터리에 비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의 장점으로는 안전성, 용량 및 충전속도 향상 등이 있으며, 단점으로는 아직까..

영유아 건강검진을 받는 시기를 놓쳤다면? [내부링크]

영유아 건강검지은 국가에서 무료로 시행하는 국민건강 관리 서비스입니다. 영유아 건강검진을 통하여 우리 아이의 의심되는 질환을 미리 알아낼 수 있고, 나이대에 비해 적당한 체격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선별검사입니다. 영유아 건강검진이란? 영유아 건강검진은 6개월부터 5세 이하의 모든 아이들이 받는 의무적인 건강검진입니다. 이 검진은 국가에서 지원하며, 보건소나 가정의학과 등에서 실시됩니다. 검진 내용은 성장발달검사, 예방접종 상담, 구강검진, 안과검진, 청력검사, 뇌파검사 등 다양한 검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부모의 건강교육과 아이의 건강상태에 대한 상담도 이루어집니다. 이 검진은 아이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검진을 통해 아이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조기에 문제를..

빅데이터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관련 직업 정보 [내부링크]

빅데이터라는 단어를 종종 듣는데, 어떤 관리를 하는 것인지 알아봅시다. 빅데이터란? 빅데이터는 기존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도구로는 처리할 수 없는 정말 많은 양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분석이나 활용이 어렵지만, 적절한 방법으로 처리하고 분석할 경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의 특징은 3V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첫째는 Volume(규모)입니다. 빅데이터는 기존 데이터베이스보다 수십 배 이상 큰 규모의 데이터를 다룹니다. 둘째는 Variety(다양성)입니다. 빅데이터는 다양한 소스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를 다룹니다. 마지막으로 Velocity(속도)입니다. 빅데이터는 매우 빠른 속도로 생성되고, 이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반도체의 개념, 미래 발전 가능성 [내부링크]

반도체가 무엇이며, 우리나라 반도체 기업인 삼성이나 SK하이닉스의 반도체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할지 알아봅시다. 반도체란? 반도체는 전기 신호를 제어하고 증폭하는 역할을 하는 소자로, 주로 실리콘(Si)을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반도체는 전자기기, 정보통신, 자동차,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핵심 소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도체는 크게 집적회로(IC)와 디스크리트 소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집적회로는 다수의 반도체 소자를 작은 칩 형태로 결합하여 하나의 집적회로 칩으로 만들어진 소자입니다. 이러한 집적회로 칩은 주로 전자기기에서 사용되며, 고성능과 작은 크기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디스크리트 소자는 단일 소자로 구성된 소자로, 주로 전력제어 및 스위칭 등의 용도로 사용됩..

이차전지의 발전 가능성 및 관련주 정보 [내부링크]

뉴스에서 이차전지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봅시다. 일차전지란? 일차전지는 일회용으로 사용되는 전지로, 충전이 불가능하며 사용 후 버리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알카라인 전지, 아연-탄산 전지 등이 일차전지에 해당합니다. 일차전지는 충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하고 버리는 형태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일차전지는 보관하기 쉽고, 충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차전지의 경우 일회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전력 공급이 줄어들거나 완전히 고갈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간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나,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에는 일차전지보다는 이차전지가 더 적합합니다. 이차전지란? 이차전지는 충전 및 방전이 가능한 ..

갈라파고스화되어 가고 있다? [내부링크]

갈라파고스화라는 단어를 요즘 들어보셨나요? 그 단어가 온 유래와 무슨 의미인지 알아봅시다. 갈라파고스란? 갈라파고스는 태평양에 위치한 에콰도르領 지역 중 하나로, 동물, 식물 등의 생물다양성이 높아 유명한 지역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종의 희귀한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연구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다양한 해양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스노클링, 다이빙 등을 통해 해양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매우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갈라파고스 제도(Galápagos Islands)는 태평양에 위치한 에콰도르의 특별수도권으로, 13개의 주요 섬과 많은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지역은 다양한 동식물들의 특이한 종류와 특징적인 지리학적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19세기 초반..

가스 앱 설치하고 가스비 지원금 5만원 받자 [내부링크]

가스 요금 상승으로 인하여 관리비 내기 부담스러워졌는데, 가스앱 이벤트 하나 살펴볼게요. 도시가스 7개 회사에서 진행하는 가스비 지원금 이벤트를 만나 볼 수 있어요. 도시가스란? 도시가스는 천연 가스나 LPG(액화 석유 가스)를 전용 파이프를 통해 가정이나 사무실, 공장 등으로 공급하는 가스입니다. 도시가스는 화력발전 등에서 발생하는 수도권 주요 오염물질인 황산화물과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적으며, 화석연료 중 가장 깨끗한 에너지원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에너지 효율과 환경적 측면에서도 매우 우수한 에너지원으로 평가됩니다. 도시가스는 난방, 조리 등에 널리 사용되며, 전기보다 안정적이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정용 가스기기나 가스레인지 등을 사용하면 화력발전소에서 일어나는 대기 오염물질..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내부링크]

미세먼지가 심각할때 우리는 외출을 할때 조심해야하는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미세먼지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미세먼지란?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존재하는 작은 입자로서, 주로 인간의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미세먼지의 크기는 10 마이크로미터(μm) 이하로, 인간의 호흡기로 들어가면 폐에 침투하여 호흡기계 질환을 유발하거나, 심장 질환, 뇌졸중 등의 만성질환의 위험성을 증가시킵니다. 미세먼지는 자동차, 공장, 발전소 등의 대기오염원에서 발생하며, 특히 미세먼지 발생량이 많은 겨울철에는 난방 등의 에너지 사용이 증가하여 미세먼지 농도가 더욱 심해집니다. 미세먼지는 대기 오염 문제 중 하나로 인식되어, 정부 및 기업들은 대기오염 감축 및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초미세먼지란?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보다 ..

어려운 재판 용어 정리 [내부링크]

뉴스에 재판 결과가 부결이니 기결이니 나오는데, 무슨 의미인지 제대로 알아봅시다. 재판이란? 재판은 법원이나 법정에서, 법률에 따라 기소된 사안이나 논쟁의 대상에 대해 법률에 따라 판단하고, 이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는 대개 사건에 대한 증거와 증인의 증언을 듣고, 적법한 절차와 법률에 따라 판단된 결과를 바탕으로 판결을 내립니다. 재판의 목적은 공정한 절차와 법률에 따라 모든 쟁점을 해결하고, 인간의 생명과 자유, 권리 등을 보호하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재판은 대개 법원에서 진행되며, 소송에서는 원고와 피고의 대립, 형사 사건에서는 공소와 피고의 대립을 통해 진행됩니다. 재판 용어 정리 원고 - 원소가 제기한 소송을 말합니다. 피고 - 원고에게 대처하는 상대방을 말합니다. 증인 - ..

미래 로봇 산업의 발전 가능성 및 관련 기업 정보 [내부링크]

현재 여러 국가에서도 투자를 많이하고, 우리나라 대기업인 삼성, 현대 등에서도 많은 투자가 되고 있는 로봇 산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로봇 산업이란? 로봇 산업은 현재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로봇은 인간의 일상 생활에서부터 제조, 건설,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조 분야에서는 로봇이 생산성을 높여 제품 생산 비용을 낮추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로봇은 위험한 작업을 대신 수행하거나 인간의 능력을 초월하는 정확성과 속도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여줍니다. 건설 분야에서는 로봇이 건축물의 고도 작업과 같은 위험한 작업을 대신 수행하거나, 건축자재의 조립 등에 사용됩니다. 의료 분야에서는 로봇이 수술 등 정밀한 작업을 수행하거나, 환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

메타버스 플랫폼 게임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메타버스 게임은 다양한 장르와 유형이 있는데, 증강현실/가상현실/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의 게임을 알아봅시다. 메타버스 게임이란? 메타버스 게임(Metaverse Game)은 가상 현실 기술(VR), 증강 현실 기술(AR), 인공 지능(AI)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실제 세계와 비슷한 가상 세계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가상 세계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고, 이 캐릭터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상호작용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메타버스 게임은 일반적인 게임보다 더욱 현실감이 높아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 게임은 대개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컴퓨터, 가상현실 장비 등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게임은 ..

검색이 잘되는 최적화, SEO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어로,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합니다. SEO의 기능은? 이는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를 더 잘 검색되고 노출되도록 하는 기술과 전략을 포함합니다. SEO는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을 분석하여 웹사이트의 컨텐츠, 구조, 코드 등을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검색 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되면 웹사이트에 대한 노출률과 방문자 수가 증가하게 되므로, 온라인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SEO는 검색 엔진에서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웹사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더 많은 방문자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위한 해열제의 종류 및 교차 복용 정보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해열제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해열제의 종류 1. 아세트아미노펜 (Acetaminophen, Paracetamol) -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해열제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 중 하나입니다. 2. 이부프로펜 (Ibuprofen) - 아세트아미노펜과 함께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해열제 중 하나입니다. 열을 빠르게 낮추는데 효과적이며, 짧은 시간 동안 일시적인 통증 완화 효과도 있습니다. 3. 아스피린 (Aspirin) -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보다는 조금 덜 효과적이지만, 진통제로도 사용됩니다. 특히 두통, 근육통 및 관절통에 효과적입니다. 4. 나프록센 (Naproxen) - 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과 마찬가지로 진통제 및 해열제로 사용되며, 둘보다 더 긴..

경상수지에 외환보유액이 IMF까지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경상수지의 의미를 알아보고, 외환보유액이 우리나라 경제에 무슨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봅시다. 경상수지란? 경상수지는 국가의 수출과 수입 간의 차이를 의미합니다. 즉, 수출액에서 수입액을 차감한 결과가 양수이면 경상수지 흑자(수출이 수입보다 많은 상황), 음수이면 경상수지 적자(수입이 수출보다 많은 상황)가 발생합니다. 경상수지는 국가의 외환보유액 및 경제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경상수지 흑자가 발생하면 국가의 경제성장이 촉진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반대로 경상수지 적자가 지속될 경우에는 외환보유액이 감소하거나 경제성장이 둔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상수지는 국가 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중요한 경제지표 중 하나입니다. 외환보유액이란? 외환보유액은 국가가 보유한 외국의 ..

블로그 조회수가 높은 사람들의 특징 [내부링크]

블로그 조회수가 몇십만이라는 것은 해당 블로그가 매우 인기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블로그 조회수가 몇십만인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질 수 있습니다. 블로그 조회수가 높은 사람들의 특징 1. 전문성 블로그 조회수가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다루는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가지고 있거나, 그 분야에서 높은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분야에서의 정보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게시물을 작성할 때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2. 높은 퀄리티 많은 사람들이 해당 블로그를 찾아보는 이유는 블로그의 퀄리티가 높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높은 퀄리티의 게시물은 독자들에게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쓴이의 문장력과 표현력이 우수합니다. 3. 유용성 블로그 조회수..

전국 국립자연휴양림 정보 정리 [내부링크]

자연휴양림은 도시와는 다른 자연적인 환경에서 휴식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개 산이나 강, 호수, 계곡 등의 자연적인 지형과 식물, 동물 등이 풍부하게 분포하는 지역에 위치하며,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에서는 산책, 하이킹, 캠핑, 낚시, 바베큐, 수영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식단과 친환경적인 생활 방식을 지향하는 경향이 있어서, 유기농 작물을 이용한 식사나 자연과 조화를 이룬 숙박 시설 등이 제공됩니다. 자연휴양림은 자연적인 환경과 생태계를 보존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휴식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이란? 국립자연휴양림은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으..

2023년 문화누리카드 정보 및 발급 안내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문화누리카드란?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2023년에는 1인당 연간 11만 원 지원) 문화누리카드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입니다. 2023 카드 발급 안내 | 문화누리 (mnuri.kr) 문화누리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백범일지 '나의소원' 김구 - 2023 카드 발급안내 2023 문화누리카드 발급 안내 신청자격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 www.mnuri.kr 문화누리카드 사업개..

디지털 노마드의 의미와 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마드(nomad)란 주로 이동을 하며 정착하지 않고 살아가는 생활 방식을 뜻합니다. 이 용어는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 식물 등 다양한 생물이 이동을 하며 살아가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디지털 노마드? 현대 사회에서는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일부 인구들이 고정된 주거지나 직장이 없이 여행이나 숙박 등을 위해 자주 이동하는 삶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인구들은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라고도 불리며, 인터넷을 통해 일을 처리하거나 여행과 관련된 일을 하면서 생활비를 충당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직장인들도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노하우 디지털 노마드는 인터넷을 통해..

노란봉투법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노란봉투법은 대한민국에서 선거에서 유권자의 비밀 투표를 보장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기존에는 투표 용지를 직접 받아서 투표함에 넣는 방식이었는데, 이 방식은 타인으로부터의 간섭이나 유권자들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노란봉투법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투표용지를 투표소에서 제공받을 때 노란색 봉투 안에 넣어 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유권자는 미리 준비해온 노란색 봉투 안에 투표용지를 넣고, 이 봉투를 들고 투표함에 직접 넣습니다. 노란봉투법의 장점 1. 비밀투표 보장 - 노란봉투를 사용하면 유권자가 투표하는 내용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으므로, 비밀투표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2. 간섭 방지 - 유권자가 직접 봉투에 투표용지를 넣고, 이를 투표함에 직접 넣기 때문에, 타..

형법에 나와있는 대한민국 유예형 3가지 [내부링크]

뉴스나 기사에서 집행유예며 선고유예, 기소유예라는 단어들이 나오는데, 이 단어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기소유예 기소유예는, 검찰이 수사한 결과 범죄 사실이 인정되었으나, 경미한 경우에는 형사소송을 제기하지 않고 범죄자에 대한 기소를 유예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소유예는 대한민국의 형사소송법에서 정한 절차로, 재판부가 기소유예 결정을 내립니다. 기소유예의 조건으로는 범죄행위가 경미하거나, 처음 범한 경우, 범죄행위로 인한 피해가 적은 경우, 미성년자인 경우 등이 있습니다. 또한, 범죄자가 자백하거나 자진신고한 경우에도 기소유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소유예 기간 동안 범죄자는 일정 기간 동안 제한된 제재나 규제를 받거나, 사회봉사 등의 활동을 수행하는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소유예 기간 중에..

봄에 나는 제철 나물 총 정리 [내부링크]

봄에는 산에서부터 밭, 도시 곳곳에서 나물들이 싹을 내며 푸른 잎새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듭니다. 봄철 나오는 대표적인 나물과 그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나리: 미나리는 산채로 먹거나 요리에 이용되는 대표적인 나물 중 하나입니다. 봄철에는 물가에서 싹을 내며,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초록빛 미나리 잎은 상큼하고 부드러워 입맛을 돋웁니다. 냉이: 냉이는 봄철에 모시미나 간장 등에 넣어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식감은 쫄깃하고 맛은 산뜻한데, 독특한 냄새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달래: 달래는 봄철에 산에서 싹을 내며, 다양한 요리에서 쓰이는 대표적인 나물입니다. 신맛이 강하지만 상큼하고 담백한 맛과 향이 나서, 쌈장이나 된장국 등에 잘 어울립니다. 비름: 비름은 봄..

인프라 좋은 지방 도시 총정리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대도시인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등이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시들이지만, 지방도시에서도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시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그 중 몇 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대전 대전은 대한민국의 중심지 중 하나로, 충청남도와 충청북도 사이에 위치한 대도시입니다. 대한민국 정부의 중추기관들이 위치한 대한민국의 중앙 행정 중심지 중 하나로, 과학기술, 문화, 교육 등의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전의 인구는 2021년 기준으로 약 1,473,000명이며, 국내외에서 유명한 대학인 KAIST, 한국과학기술원(KIST),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등과 같은 대학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러한 대학들은 대전의 과학, 기술, 연구 분야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전은 교통 접근..

챗GPT에게 물어보는 챗GPT [내부링크]

요즘 인공지능 봇이라고 유명한 챗GPT를 사용해보았는데, 챗GP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에 앞서서 쳇GPT에게 본인소개를 해보라고 하면 어떨까요? 챗GPT에 대해서 챗GPT(Chat Language Model with Generative Pre-training)는 OpenAI에서 개발한 대규모 언어 모델 중 하나로, 딥 러닝 기술인 인공 신경망을 사용하여 자연어 처리를 수행합니다. 챗GPT는 큰 양의 자연어 데이터를 학습하여 자연어 이해와 생성 능력을 갖춘 모델입니다. 챗GPT는 이전에 작성된 텍스트를 기반으로 다음 단어나 문장을 예측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화를 이어나가는 데 사용됩니다. 챗GPT 모델은 전이 학습(Transfer Learning)을 사용하여 다른 자연어 처리 작업에..

피지컬100 배끌기 마지막 부분 아쉬웠던 점(노 스포일러) [내부링크]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피지컬100에서 과학의 원리를 이용하지 않아 조금 아쉬웠던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6화 '생의 무게'에서 엄청난 무게를 이동해야 하는 퀘스트를 주는데요. 출연진의 의도와 다르게 진행이 된 것 같아 조금 힘들게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대략적인 설명만 드릴거니까 스포일러는 없습니다^^. 혹시나 해서 안보신 분도 읽으셔도 되요. 이 글을 읽고 보면 더 재미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생의 무게 이번 퀘스트는 참자가들이 배에 오크통 큰 것과 오크통 작은 것을 배에 싣고, 배가 모래 바닥을 이동 할 수 있게 통나무를 이용하여 배를 이동시킨 다음 아래 그림과 같은 경사면을 올라가는 퀘스트입니다. 여기서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부분은 마지막에 배를 경사면에 올리는 장면인..

레플리카 짝퉁 이미테이션 다른점 정리 [내부링크]

명품 등을 구매할 때 레플리카, 짝퉁, 이미테이션이라는 단어를 보게 되는데 이들의 차이점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알아보겠습니다. 레플리카란? 요약 : 그림이나 조각 등 작품 중에 원작자가 손수 만든 정확한 사본. 원작자가 원본을 놔두고 사본을 만드는 것이 레플리카라고 합니다. 미술이나 공예에서 이러한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기존에 만든 원본의 훼손 방지나 원본 모습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서 똑같이 생긴 가짜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면, 우리의 소중한 손흥민 선수의 유니폼입니다. 실제로 손흥민 선수가 입지 않았지만 똑같은 제품을 만들어서 유니폼을 판매하는데 이것들이 다 레플리카입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똑같은 비율로 축소해서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 프라모델도 레플리..

대한민국 다수의 사람이 건강에 좋다고 착각하는 음식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다수의 사람들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는 음식중 하나인 우유인데, 한국인의 75%가 유당 불내증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유당 불내증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한국인의 75%가 가지고 있는 질병같은 증상인데, 주변에 흰우유만 먹으면 설사하는 사람을 종종 보셨을거에요. 이렇게 설사를 하는 것도 유당 불내증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증상이 왜 일어나는지 한번 살펴보아요. 유당 불내증이란? 우유를 섭취하게되면 유당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는데, 이 유당이 장에 있는 유당 분해효소의 작용으로 글루코스와 갈락토스로 분해됩니다. 이렇게 분해 되어서 우리 몸에 흡수가 되어야 하는데, 한국인 75%가 이런 효소가 없다는 것입니다. 유당을 분해 못하면? 장에서 유당을 분해하지 못한다..

유리병 뚜껑 버릴때 뚜껑을 닫아? 분리해? 정확한 정보 공유 [내부링크]

유리병에 뚜껑으로 쓰이는 철 재질의 경우 재활용을 어떻게 해야 할까 여러 의견이 있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에서 재활용 업체의 인터뷰 내용이 널리 퍼지면서, 잘못된 정보가 사람들의 인식에 자리 잡게 되었는데요. 정확하게 짚고 넘어갑시다. 유리병 수거 우리가 알고 있는 소주병, 맥주병, 음료병 등은 알고 있듯이 제조 업체에서 수거해갑니다. 그래서 병마다 공병반환금이 포함되어 있어서, 근처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100원을 환원해 줍니다. 극한직업 재활용 업체 인터뷰 하지만 그 외의 박카스병, 비타500병, 양주병, 유리잔 등 이것들은 재활용이 되는지 의문입니다. 예전에 극한직업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는 업체에 관한 내용이 방송된 적이 있습니다. 이 업체에서는 소형 유리병, 즉 박카스병, 비타..

옷에 묻은 얼룩(기름,음식,페인트 등) 제거 총 정리 [내부링크]

일상 생활 중에 옷에 묻을 수 있는 얼룩이나 자국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공부하다가 묻은 볼펜 및 사인펜 자국이라던지, 요리 중에 묻은 기름, 작업하다 묻은 페인트 등 아끼는 내 옷에 얼룩을 남기지 맙시다. 1. 볼펜 자국 → 물파스 얼룩 부위에 물파스를 충분히 바르고 세제로 두드려 닦아주면 됩니다. 2. 사인펜 → 신너, 세제 신너나 세제 등을 묻혀 두들기거나 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넣고 빨면 사인펜 흔적이 쉽게 사라집니다. 3. 참기름 등 기름류 → 세제 기름이라 세제를 이용하여 칫솔로 문지르고, 세척세제로 빨아주면 쉽게 기름이 빠집니다. 4. 페인트 → 휘발유, 경유 페인트의 색상과 관계 없이 옷에 묻었을 경우에는, 바로 벗어서 휘발유나 경유를 뿌려서 비벼주어 세제로 빨아주면 쉽게 빠집니다..

스마트폰 분실/도난 시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것 [내부링크]

살다 보면 스마트폰을 분실 혹은 도난당할 수 있는데, 이때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내 디바이스 찾기 먼저 내 기기를 찾기 위해서는 내 디바이스 찾기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검색창에 내 디바이스 찾기를 검색하면 삼성 계정 혹은 구글 계정으로 내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 | 앱 & 서비스 | Samsung 대한민국 내 디바이스 찾기 | 앱 & 서비스 | Samsung 대한민국 갤럭시 스마트폰을 분실하셨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내 디바이스 찾기'로 현재 디바이스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으로 디바이스를 잠그거나 디바이스 내 데이터 전체를 삭 www.samsung.com 위 링크를 클릭하면 내 디바이스 찾기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은..

아이와 문센(문화센터) 프로그램 고르는 팁 [내부링크]

아이와 처음 문화센터에 간다면 어떤 프로그램, 어디로 다녀야 할지 알려드립니다. 문화센터에는 엄마들만 가득하다는 편견을 버리세요. 요즘에는 친구 같은 아빠가 늘어나면서 문화센터에도 아빠들의 모습이 눈에 띄게 늘었답니다. 특히 주말 오전에는 아빠들이 함께 하면 더 좋은 프로그램이 많아요. 아빠의 육아 참여가 아이의 언어 및 사회성 발달을 돕는다는 건 익히 알려진 사실이지요. 문화센터는 짧은 시간이지만 집 밖에서 아이와 밀도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인기가 높답니다. 그리고 코로나 시국에 집에만 있는 아이들이 더욱 활기차게 놀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초보 아빠를 위한 문화센터 프로그램 선택 노하우 아이는 물론 아빠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택하세요. 아이와 스킨십을 나누고 몸놀이를 즐기는 프..

아기를 달랜다고 심하게 흔드는 흔들린 아이 증후군 [내부링크]

아기를 달랜다고 심하게 흔들거나 장난으로 아기를 공중에 던졌다가 받는 행동은 위험합니다. 아기의 뇌에 가해진 충격이 흔들린 아이 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어른은 뇌 무게가 몸 전체의 2%에 불과하지만, 아기는 10% 정도로 몸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무겁습니다. 특히 신생아는 머리를 지탱하는 목 근육도 발달하지 않아 세게 흔들면 충격을 심하게 받지요. 아기가 머리를 조절할 정도로 힘이 생기려면 수개월의 시간이 걸립니다. 아기를 세게 흔들면 뇌에 충격을 주어 뇌의 안쪽이나 바깥쪽에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미성숙한 아기의 뇌와 뇌혈관은 작은 충격에도 쉽게 손상받는데, 흔들린 아이 증후군은 아기를 심하게 흔들어 뇌가 두개골에 부딪히면서 뇌출혈을 일으키는 겁니다. 특히 작은 아기들의 뇌에 미치는 충격은 ..

백일 전 아기와 잘 놀아주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아이가 100일이 되었는데 어떻게 놀아줘야 좋아할까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온종일 누워 지내는 신생아와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요? 아기의 오감을 자극하고 애착을 높이는 아빠표 놀이법을 소개할게요. 배고프거나 아플 때는 엄마를 찾고, 놀 때는 아빠를 찾는 것이 아이의 기본이죠. 1. 아이 컨택트 20cm 거리에서 말을 걸며 아기와 눈을 맞추세요. 형태보다는 움직임에 더 민감한 시기이므로 아기의 눈앞에서 장난감을 움직이면 좋아합니다. 너무 가까운 거리에서 하게 되면 사색이나 사시의 위험이 높아지기도 하니, 적당한 시간을 지켜서 같이 놀아주세요. 2. 모빌 보며 놀기 검은색(또는 붉은색) 도형이나 사선이 그려진 모빌을 침대 위 25cm 정도 높이에서 보여주다가 서서히 아기 눈 앞으로 가까이 가져가세요. 이..

넷플릭스 다중계정 공유 금지 안내 [내부링크]

2월 중순부터 넷플릭스 다중계정 공유에 대한 새로운 방법을 적용 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넷플릭스 계정은 한 가구(계정 소유자와 같은 위치에 함께 거주하는 사람들) 내에서만 공유되어야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 가구 구성원(회원의 기본 위치에서 함께 거주하는 사람)은 누구나 넷플릭스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가 기본 위치와 계속 연결되도록 하려면, 최소 31 일에 한 번씩 기본 위치의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해 넷플릭스 앱 또는 웹사이트를 열고 콘텐츠를 시청해야 합니다. 함께 살지 않는 사람과 넷플릭스 계정 공유 회원의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은 본인 계정을 사용하여 넷플릭스를 시청해야 합니다. 기본 위치에 속하지 않는 디바이스에서는 넷플릭스 시청이 차단될 수 ..

삼성 스마트폰(갤럭시) 휴대폰 설정 팁 [내부링크]

알게 모르게 전송되고 있던 개인정보와 소모되는 배터리를 아끼기 위한 스마트폰 세팅을 몇 가지 공유합니다. 1. 진단 데이터 보내기 제품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사용자의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휴대전화에는 진단정보를 자동 수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동의한 경우에만 수집도비니다. 아래 항목에 동의하면 수집된 데이터가 삼성으로 전송됩니다. 위에 같이 설명이 되어있는데, 쉽게 말하자면 내 정보를 알아서 삼성으로 전송한다는 뜻입니다. 이는 불필요한 내 정보가 빠져나갈 위험이 있고, 전송되는 작업을 하는 동안 사용되는 프로세스 및 데이터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 증가와 데이터량이 증가될 수 있는 것이지요. 굳이 동의를 해서 나의 개인정보 및 배터리 소모를 ..

23년 2월부터 인상되는 것들 총정리 [내부링크]

23년이 시작되면서 인상되는 것이 많이 있었는데, 2월부터 오르는 것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1. 아이스크림 바 아이스크림 롯데제과 500원 -> 600원 빙그레제과 1,000원 -> 1,200원 콘 아이스크림 롯데제과 1,000원 -> 1,200원 빙그레제과 1,000원 -> 1,200원 기타 설레임 1,000원 -> 1,200원 누뚜루 12,900원 -> 14,900원 2. 음료 콜라 코카콜라 1,900원 -> 2,000원 펩시콜라 1,700원 -> 1,900원 물 삼다수 980원 -> 1,080원 웅진 1,600원 -> 1,800원 유제품 동원F&B 전제품 10% 인상 풀무원 제품 함량 축소 3. 패스트푸드 롯데리아 햄버거 세트 200 ~ 400원 인상 서브웨이 샌드위치 100 ~ 200원 인상 ..

1월 30일부터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을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기존의 보금자리론에 일반형 안심전환대출, 적격대출을 통합한 특례보금자리론을 1년간 한시 운영합니다. 1월 30일부터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hf.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스마트주택금융앱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가격 9억원 이하 주책 KB시세 > 한국부동산원 시세 > 주택공시가격 > 감정평가액 순으로 적용 소득 소득제한 없음 다만, 우대금리 적용 등을 위해서는 본인 또는 배우자의 소득자료 증빙 필요 자금용도 주택구입, 기존 대출상환, 임차보증금 반환 주택수 무주택자(구입용도) 및 1주택자(상환,보전용도) 대체취득을 위한 일시적 2주택자의 경우 기존 주택을 처분(2년이내)하는 것을 조건으로 취급가능 최대 5억 원 이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LTV 최대 70%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내부링크]

국내 및 국외 코로나 19 동향을 고려해서 1단계 의무조정 가능 상황으로 평가하여,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합니다. 모든 곳에서 마스크를 안 써도 되는 것은 아니고, 몇몇 장소에서는 착용 의무가 아닌 착용 권고로 바뀌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마스크를 그냥 벗고 다니기에는 아직 조심스러워야 할 상황이므로, 본인의 건강은 본인이 잘 챙겨야 합니다. 갑자기 마스크를 안써되 되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지표가 있는데, 이 지표 4개중 3개가 참고치에 달성하여, 유행의 정점이 지났다고 판단한다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환자발생은 3주째 감소하고 있고, 위중증 사망자 또한 1월 2주 차부터 감소하고 있으며, 의료대응 역량 또한 병상 가용 능력이 60%대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신규변이의 경..

2023년 하반기부터 만 나이로 법적ㆍ사회적 기준 통일 (민사,행정) [내부링크]

한국식 세는 나이, 만 나이, 연 나이 등 나이 세는 방법이 많았던 우리나라 나이에 대한 변화가 찾아옵니다. 2023년 06월 28일부터 만 나이로 통일합니다. 기존에 학교생활에서 혹은 사회생활에서 나이 때문에 겪은 여러가지 상황이 어느정도 정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빠른년생으로 인하여 피해 혹은 곤란한 일을 겪었을 것입니다. 빠른년생이 학교는 빨리 나왔지만 사회에서도 같은 나이로 대우를 해줘야되는건지 아닌건지에 대해 항상 싸워왔죠. 빠른년생을 인정하는 그룹도 있고, 인정하지 않는 그룹도 있어서 정말 꼬인 족보사람들을보면 2~3살도 친구가 되곤했죠. 2023년 6월 28일부터 만 나이로 법〮사회적 기준을 통일합니다. (’22.12.8., 「민법」개정) 나이는 만 나이로 계산하..

2023년 미성년자 빚 대물림 방지 규정 신설 [내부링크]

그동안 법정대리인이 제때 상속포기나 한정승인을 하지 않으면, 부모의 빚이 대물림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모르는 미성년자가 부모의 엄청난 빚을 상속해야하는 본의아님 대물림이 되었죠. 그리고 성년이더라도 상속 채무 초과 사실을 알지 못하였을 경우에도 법으로 보호를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속개시(부모 사망) 당시 미성년자였던 사람으로서 상속재산보다 상속채무가 많았던 경우, 상속채무 초과 사실을 안 날부터 3개월간 상속을 한정승인할 수 있게 됩니다. 미성년자가 부모의 빚을 떠안게 되어서 성인이 되어서도 사회생활을 쉽게 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부모의 사망으로 인하여 자식이 큰 빚더미에 올라서게 되는 현실이었습니다. (「민법」 제1019조 제4항 신설) 개정 규정은 원칙적으로 법 시행 이후 상속..

2023년 저속전동이륜차 등 전동보드 안전기준 2종 신설 및 추가 [내부링크]

2023년 저속 전동이륜차 등 전동보드 안전기준이 2종 신설, 추가되었습니다. 요즘 길거리를 돌아다녀보면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소위 말하는 전동킥보드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2명이서 타는 경우도 있고, 안전장비를 착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도로며 인도할 것 없이 무자비로 운행 중입니다. 교통문제도 있지만 저속전동이륜차의 경우 특별한 기준이 없이 제조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이에 관하여 지정된 시험검사 기관에서 제품시험을 거친 후에, 안전 검사에서 합격한 경우에면 국가통합인증마크와 안전 포시사항을 부착한 후에 판매가 됩니다. 저속전동이륜차 등 전동보드 안전기준 2종 신설 및 추가 소비자 안전을 확보하고 관련 산업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3월 7일부터 ‘저속전동이륜차’, ‘기타 전동식 개..

2023년 배출가스 4등급 경유자동차 조기폐차 지원 [내부링크]

2023년도부터 배출가스 4등급 경유차(경유자동차) 건설기계(굴착기,지게차)까지 조기폐차 지원합니다. 기존에는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량에 대해서만 조기폐차 지원을 하였는데, 2023년부터는 4등급 및 건설기계 차량까지도 확대하여 시행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노후경유차에 대한 조기폐차 지원이 기존의 5등급 경유차량에 더하여 4등급 경유차량과 건설기계(굴착기, 지게차)까지 확대하여 시행됩니다. 환경부는 4등급 경유차량 111만대(’22.10월말 기준) 중 매연저감장치가 장착되지 않아 미세먼지가 상대적으로 많이 배출되는 81만대를 대상으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조기폐차를 지원할 계획 입니다. 4등급 경유차량에 대한 조기폐차가 계획대로 진행되면 자동차 배출 초미세먼지의 약 8.4%, 온실..

2023년 공동주택 아파트 등 층간소음 기준 강화 [내부링크]

2023년 1월 2일부터 공동주택에 적용되는 층간소음 기준이 강화됩니다. 코로나 시국이 계속되면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졌는데요. 이로 인해서 층간 소음으로 다투는 일들이 많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층간 소음이라고 했던 dB이 조금 낮춰지면서, 기준이 조금 더 상향되었습니다. [생활/정보] - 2023년 인상되는 요금 총정리 2023년 인상되는 요금 총정리 2023년 인상되는 요금(대중교통, 전기, 가스, 건강보험료 등)에 대한 총 정리 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1. 택시비 종류 교통카드 현금 인상 전 인상 후 인상 전 인상 후 기본요금 3,800원 4,800원 3,800 aims.tistory.com 현재는 주간 43dB, 야간 38db이었으나, 2023년 1월 2일부터 개정된 규칙에는 주간..

2023년 로타바이러스 백신 국가 예방접종으로 지원 [내부링크]

2023년부터 그룹 A형 로타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국가예방접종으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아이가 태어나서 2 ~ 6개월 정도 되었으쯤에 필수로 접종해야 하는 백신인데, 국가 예방접종으로 지원이 된다고 질병관리청 예방접종관리과에서 보도가 되었습니다. 로타바이러스란? 유아와 소아 사이에서 설사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입니다. 전 세계의 모든 아이들이 5살 전에 한번은 감염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성인들은 아이들에 비해 영향을 덜 받는다고 합니다.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은 각각의 감염 시마다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이후의 감염은 증상이 덜 심각하다고 전해집니다. 역학 및 감염경로 로타바이러스 감염은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며 전염력이 높다.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에 감염률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 공중위생만이 주요 감염..

2023년 인상되는 요금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인상되는 요금(대중교통, 전기, 가스, 건강보험료 등)에 대한 총 정리 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1. 택시비 종류 교통카드 현금 인상 전 인상 후 인상 전 인상 후 기본요금 3,800원 4,800원 3,800원 4,800원 심야할증 4,600원 5,300원 4,600원 5,300원 서울 중형택시 기준, 2023년 2월부터 시행 예정입니다. 기본거리 1.6Km 당 기본요금 4,800원(131m, 30초당 100원)입니다. 심야 할증 (밤 10시 ~ 익일 오전 4시 / 할증요율 20 ~ 40%)은 22년 12월부터 시행되었습니다. 2. 전기요금 2023년 1분기 전기요금 인상 - 2022년 말 대비 총 13.1원/kwh 인상됩니다. 인상 폭으로 보자면 9.5%가 인상됩니다. 예) 4인가구 ..

2023년 청년 도전 지원 사업 특화 프로그램 도입 및 지원 수준 확대 [내부링크]

구직단념청년 등에 구직의욕 고취와 자신감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이들의 노동시장 참여를 지원하는 청년도전사업을 확대합니다. 중·장기(5개월 이상) 특화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운영하며, 참여 청년에 대한 지원수준도 확대됩니다. 단기프로그램 이수 시 5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중·장기 프로그램을 이수 시 최대 300만원 (참여수당 250만원, 이수 인센티브 50만원)을 지급합니다. 「청년도전지원사업」 프로그램 다양화 및 지원수준 확대 • 추진배경 니트 상태의 장기화로 사회참여를 위해 충분한 준비기간이 필요한 청년에게 프로그램 및 참여수당 등 확대 지원 필요 • 주요내용 ① (중·장기 특화 프로그램 신설) 사업 참여 청년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기존 프로그램을 확대 및 개편 등 다양화하..

2023년부터 소비기한 표시제 본격 시행 [내부링크]

식품의 제조일로부터 유통판매가 허용되는 기간을 알려주는 유통기한이 소비기한으로 변경되어 시행됩니다. 그간 유통기한만 표기해서 판매되던 상품들의 섭취 기한을 정확하게 알려주는 소비기한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유제품 같은 경우 유통기한이 지났지만, 냉장보관이 잘 이루어졌을 경우 일주일정도 지난 후에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이 같이 유통기한이 지났지만 섭취가 가능한 기간을 소비기한이라고 합니다. 소비기한을 사용함으로써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들을 폐기하는 일이 줄어들어, 탄소 중립 및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국제적으로 유통기한 대신에 소비기한을 표기하는 나라가 많아지는 추세를 반영하여 우리나라도 도입이 시작한답니다. 그렇다고해서 이미 포장이 된 제품에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1년 정도의 계도기간이 주어집니다..

2023년부터 대출 규제 단계적 정상화, 규제 완화 [내부링크]

집값 급등기 과도하게 제약된 대출규제가 단계적으로 정상화되어 주택을 보다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 추진배경 집값 급등기 과도하게 강화된 대출규제로 인해 내 집 마련에 애로가 발생, 금리인상기 부동산 시장의 연착륙 유도 필요 • 주요내용 ① 규제지역내 LTV 한도를 50%로 상향 단일화 ② 시가 15억원 초과 아파트에 대한 주택구입목적 주담대 허용 •서민·실수요자에 대한 우대혜택 확대 (대출한도 4억→6억, LTV 70%허용) ③ 시행일 2022년 12월 1일 기존에는 규제지역내 LTV 한도가 20~50%로 제약되었으며, 15억 초과 APT에 대한 주택구입목적 주담대가 금지되었으나, 규제지역내 LTV 한도가 50%로 상향 단일화되며, 시가 15억 초과 APT에 대한 주담대가 허용됩니다. 또..

2023년 최저임금 - 시간급 얼마? 인상 [내부링크]

2023년 최저임금이 시간급 9,620원으로 인상됩니다. 일급으로 환산하면 8시간 기준 76,960원, 주 근로시간 40시간 기준 월 환산액은 2,010,580원(월 환산 기준시간 수 209시간, 주당 유급주휴 8시간 포함)입니다. 최저임금은 모든 사업장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라면 고용형태나 국적에 관계없이 모두 적용됩니다. 다만, 수습사용 중인 자로서 수습사용한 날부터 3개월 이내인 자는 최저임금액의 10%를 감액할 수 있습니다. [수습사용 중이어도 감액적용이 불가능한 경우] ①근로계약기간이 1년 미만인 근로자 ②단순노무종사자(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직종에 종사하는 근로자) 매월 1회 이상 지급되는 임금이 최저임금에 산입 되며, 2023년의 경우 월 환산액 기준으로 ..

2023년부터 연말정산 소득공제 지원 강화 [내부링크]

신용카드 등 사용 금액에 대한 소득공제 체계를 단순화학 영화관람료를 공제 대상에 포함하며 제도 적영기한 연장을 추진합니다. 공제한도 통합 단순화 공제한도 총급여 7천만원 이하 총급여 7천만원 ~ 1.2억원 총급여 1.2억원 초과 기본공제한도 MIN(총급여X20%, 300만원) 250 200 추가 공제 한도 전통시장 100 100 100 대중교통 100 100 100 도서공연 등 100 - - 공제한도 총급여 7천만원 이하 총급여 7천만원 초과 기본공제 한도 300 250 추가 공제 한도 전통시장 300 200 대중교통 도서공연 등 - (소비증가분 추가공제) 2022년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한 소득공제 확대 (100만 원 한도) *2022년 신용카드 및 전통시장 사용분 중 2021년 대비 5% 초과분에 ..

아이가 다치거나 위급한 상황시 대처 요령 [내부링크]

서론 집에서 아이와 놀다가 혹은 밖에서 활동을 하다가 아이가 다치는 경우가 있다. 부모로서 당황하지말고 하나하나 미리 숙지하시길 바란다. 1. 머리를 부딪쳤을 경우 아이가 어딘가에 머리를 부딪친 뒤 구토 증상을 보이거나 정신을 잃었다면 서둘러 병원에 데려가야 한다. 아이가 심한 두통을 호소하거나 먹은 걸 토해낸다면 뇌출혈일 가능성이 있으니, 즉시 병원을 찾아 MRI, CT 촬영 등으로 확인해야 한다. 2. 비누나 세제를 마셨을 경우 아이가 세제 약품 등 위험물질을 마시게 되면, 부모는 당황해서 바로 토하게 시키는데 이는 절대 금물이다. 아이가 삼킨 성분이 적힌 용기를 정확히 확인하고, 119구조대나 병원에 알려라. 병원에 갈 때 용기를 가져가면 진단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어느 물질이냐에 따라서 식도나 ..

아이가 떼를 쓰는 시기 대처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아이가 떼를 부리기 시작했다면! 똥고집에 드러눕기는 기본, 떼쓰는 아이 앞에서 아빠는 인내심의 한계를 느끼곤 하지요. 공감과 기다림만으로는 달래 지지 않는 아이의 떼쓰기. 과연 어디까지 받아주고 얼마나 단호해야 할까요? 아이가 떼쓰는 이유와 대처 방법을 알아보시죠. 발달 문제나 양육 태도를 점검하세요. 고집이나 떼쓰는 게 유독 심해서 통제하기 힘들다면 기질이나 발달 문제 양육 태도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요. 가령 수줍음이 많고 예민한 아이는 다른 사람의 말과 행동에 쉽게 자극받기 때문에 자신이 가장 편하게 생각하는 부모에게 자주 짜증을 내 거나 때를 부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활동성이 많은 아이는 정서 조절능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져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요. 아이가 활동성이나 충동성이 높은..

어린이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가이드 [내부링크]

골칫덩어리 스마트폰 아이 키우는 부모에게 스마트폰은 골칫덩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것이 되어버렸다. 어린 자녀에게 언제 스마트폰을 사주어야 하나 고민이 많을 것이다. 이왕 사용해야 한다면 현명하게 쓰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이 키우는 부모에게 스마트폰은 필수품이 된 지 오래다. 심신이 피곤해 잠시 쉬고 싶을 때, 공공장소에서 식사할 때 스마트폰 하나면 쉽게 아이를 달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자제력이 약하고 수용 능력이 뛰어난 유아의 경우 심각한 스마트폰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한다. 왕성한 뇌 발달이 이루어지는 만 3세 이전 아이에게 스마트폰이 끼치는 영향은 실로 엄청나다고 한다. 스마트폰의 일방적인 자극은 좌우 뇌의 발달은 물론 사회성·정서 발달, 인지·..

[육아 가이드] 올바른 양육법 알아보기 (체벌,훈육,울음,벌,식사,싫어,잠)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다보면 생기는 문제점이 있다. 그럴때마다 내가 올바르게 하고 있는건가 의심이 들때가 있다. 이럴떄 주변 지인들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결책을 찾곤하는데, 이것 또한 정확하지 않다. 그래서 필자가 읽던 육아 책에 나와 있던 내용 일부를 발췌하여 조금 수정을 하였다. 고백하자면 큰 부분을 발췌하고 정말 작은 코딱지만큼의 분량을 수정했다. 그래도 좋은 정보는 모두 알고 넘어가는게 좋지 않겠는가. 필자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점을 앞에 적고 이야기를 계속해 보겠다. 부모는 아이를 대할때 감정적인 부분을 티 내선 안된다. 즉, 흥분하지 말아야 한다. 당황하지말고 올바른 생각을 하여 아이에게 설명을 해주어야 아이가 불안해하지 않고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다. 그리고 너무 빠르게 가려고하지말고, 천천히..

[간단 맥주 안주] 연어머리구이 레시피 [내부링크]

연어의 소개 연어는 치어일 때 강에서 살다가, 바다로 내려간다. 그리고 산란기가 되면 자기가 태어난 강으로 돌아와서 알을 낳는다. 강에서 1년 살다가 바다에서 2~3년 살고 다시 돌아 올만큼, 성장 속도가 빠르다. 하지만 연어가 자기가 살던 곳으로 무사히 돌아올 확률은 굉장히 낮다고 한다. 이유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상위 포식자에게 잡아 먹히기 때문이다. 연어가 가장 맛있는 시기는 산란기 전이라고 한다. 그리고 바다에서 잡힌 연어가 강에서 잡힌 연어보다 맛이 좋다고 한다. 아마도 산란을 하러 강으로 돌아올때 많이 에너지를 사용해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다. 그래서 연어는 바다고기인가 민물고기인가 헷갈린다. 연어의 효능 요즘에는 연어를 쉽게 만나볼 수 있다. 횟집에서는 물론 일반 음식점에서도 연어요리가 자주 등..

2023년 아이 키우기 좋을까? 육아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이 밝아왔다. 혼인률에 이어 출산율도 해마다 떨어지고 있는데, 필자도 아이 둘을 키우는데 벅차다. 솔직한 말로 부모가 금전적으로 도와주지 않으면 내집 하나 미련하기도 힘든 시국이다. 그래도 아이가 웃어주고 건강하게 자라주는 것을 보니 가슴 깊숙한 곳에서 벅차오르는 무언가를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많은 아이가 태어나길 바라며, 이번 년도에 육아 정책이 어떤지 한번 알아보자. 정부는 저출산 방지 대책 마련에 큰 힘을 쏟고 있다. 작년에도 크게 이슈가 되었던 부모급여를 신설하고, 육아휴직 기간을 연장하는 육아 정책을 마련하였다. 육아휴직 기간 연장 및 사용 제한 완화 직장에 다니거나 일을 하고 있는 부모에게 좋은 소식이다. 부모의 부담을 덜어주는 육아휴직 지원을 확대한다고 한다. 현행 1년이였던 육아..

주정차 자동차 뺑소니 도주 CCTV 확인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주 • 정차 뺑소니 사고 시 CCTV는 이렇게 확인하세요. CCTV 열람 • 제공 절자 안내 나의 개인정보 열람은 권리입니다. 주차를 잘해두었는데 차량을 누군가 치고 갔다면 어떻게 하셔야 할지 여기 적어보았습니다. ① 피해자 [정보주체] 뺑소니 사고의 내가 피해자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사례를 몇 가지 소개해드립니다. 1. 주차해두었던 차량이 파손되었습니다. CCTV에 촬영된 사고영상을 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여야 하나요? A. 건물 •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CCTV 관리자에게 해당 영상을 열람시켜 줄 것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제는 본인이 촬영된 영상정보를 열람할 권리가 있습니다. 2. CCTV 관리자는 영상에 다른 사람도 촬영되어 있어 해당 영상을 열람할 수 없다고 하는데 어떻..

데블스 블러드(Devils Blood)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맥주 [내부링크]

제조사 요즘 수입맥주나 수제맥주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종류도 엄청 많아서 편의점에 가면 무엇을 골라야 하나 행복한 고민을 해본 애주가들이 여럿일 것이다. 필자 또한 마찬가지이다. 아들 젤리 사주려고 편의점에 갔다가 음료 냉장고에 들어 있는 다양한 맥주에 혼을 뺏긴 듯 오랫동안 쳐다본 경험이 있다. 요즘에는 편의점뿐만 아니라, 대형 마트에도 수입 맥주나 수제 맥주들을 많이 볼 수 있다. 필자는 이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맥주를 이마트에서 보았다. 캔당 가격은 3천원이였다. 비슷한 맥주 교차구매하면 8캔에 16000원이라고 적혀 있었지만 필자는 2캔만 사 왔다. 맥주를 살 생각이 없었기에 8캔을 구매하기엔 조금 부담이었다. 이 맥주의 제조사는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주)라는 회사에서 제조되었다. 카스나 하이트..

아기가 이렇게 울면 아프다는 신호 [내부링크]

아이의 울음소리를 좋아하는 부모는 없지만 아직 말을 못 하는 신생아에게 울음은 중요한 의사표현이다. 특히 신생아에게 울음은 도움이 필요하다는 일종의 구조 요청이기 때문에 더욱더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아이의 울음이 의미하는 것 아이를 처음 낳아본 초보 부모는 갓 태어난 아기의 울음과 몸짓에 당황한다. 하지만 부모도 아이도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차츰 서로의 몸짓 언어에 익숙해진다. 아이가 보내는 사인을 읽어내고 적절히 대응해주는 건 안정적인 애착을 쌓는 수단이 될 것이다. 앞으로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한 번쯤 읽어보자. 1. 간헐적으로 낮게 울다가 갑자기 크게 운다. 아기의 이러한 울음은 배고픔을 의미한다. 배가 고플 때면 처음에는 낮게 시작해 간헐적으로 끊어서 울다가 문득 생각난 듯 갑자기 크..

필라이트 신제품 리얼 체리 + 필라이트 정리 [내부링크]

필라이트 하이트 진로에서 만든 맥주이다. 2017년도에 처음 발매가 되었는데 대한민국 첫 발포주라고 한다. 발포주가 무엇인가 하면 일본 주류의 일종인데, 드라이 맥주라고 들어 봤을 것이다. 그것보다 살짝 낮은 단계의 맥주라고 생각하면 된다. 맥아라는 단어의 한자를 보면, 거품나는이라는 뜻인데 맥아의 함량에 따라 부르는 것의 차이이다. 일본과 달리 우리나라에는 따로 발포주라는 분류용어가 없다. 맥아 함량이 10% 이하면 기타로 분류가 되는데, 일본의 경우에는 맥아 함량이 50% 이하의 기준이다. 일본에 비해 기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맥주가 맥주지 왜 이렇게 구분하는지 궁금한 독자들이 있을 것이다. 이유는 세금이다. 맥주는 일반적으로 주류세가 72%이다. 하지만 기타 주류로 구분되면 주류세가 30%로..

전동 콧물흡입기 미니 코끼리 육아 필수 [내부링크]

겨울철 고민 겨울이 오면 걱정되는 것이 있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감기에 걸릴 확률이 커진다. 시국이 코로나가 판치고 매년 아이들의 새로운 독감 종류가 유행한다. 부모들은 항상 방심할 수가 없다. 그 질병 혹은 바이러스들이 가져오는 가장 큰 증상은 열이 오르거나, 코가 막히고 콧물이 흐르거나, 목이 아파지는 그런 증상이 대다수이다. 어른들은 알아서 아프다는걸 표현할 수 있지만, 아이들의 경우 아픈 건지 안 아픈 건지 확인하기가 힘들다. 의사소통이 가능한 아이도 병원에 가기 싫어서 안 아프다고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아이들의 경우 컨디션으로 확인을 해야 하는데, 이것 또한 쉽지는 않다. 콧물이 주룩주룩 열나면 약먹고, 목아파도 약 먹지만 코가 막히고 콧물이 흐른다면? 약으로 해결될 수..

SM3 차 문 유리 떨어짐 현상 [내부링크]

겨울철 유리 떨어짐 신기한 경험을 했다. 조수석 쪽 유리를 내렸는데 갑자기 유리가 뚝 하고 떨어졌다. 운전을 15년 정도 해오지만 이런 현상을 처음 보았다. 저녁 7시에 퇴근하고 주차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벌어진 일이었다. 주차를 하기 위해 유리창을 열었을 뿐이었다. 늦은 시간에 서비스센터가 열지 않고 난감했다. 뭐 할 수 없이 차에 있는 귀중품을 다 빼고(그런데 귀중품이 하나도 없었다.) 집으로 들어왔다. 르노 자동차 서비스 센터 입고 현대 기아차의 경우, 근처 카센터에 가면 쉽지만 르노 삼성 자동차는 근처 카센터에 가기가 조금 꺼려진다. 이유는 일반 카센터에서는 르노삼성차를 조금 꺼려한다. 필자는 14년식 SM3 차량을 타고 있는데, 그 당시 차가 처음 나왔을때 엔진오일을 교체하러 일반 카센터에 ..

바운디 어디까지 가봤니? [내부링크]

바람의나라 운빨 디펜스 처음 들어본 독자도 있을 것이다. 유튜브 흑운장 채널을 보시는 시청자라면 바로 알 것이다. 흑운장, 즉 전 프로게이머 이성은이 운영하는 채널인데, 새로운 유즈맵 세팅 디펜스 맵을 만들었다. 메이플 운빨 디펜스를 많이 하더니, 그것에 영감을 얻어서 새로운 디펜스 게임을 제작하게 된 것 같다. 아직 메운디보다는 인기가 없는데, 유튜브에서 그렇게 홍보하기 시작하면 인기가 금방 올라올 것이다. 아직 베타 버전인 것으로 알고 있다. 흑운장 채널에서 보면 새로운 시스템도 도입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굉장히 열의를 다해 만들고 있으니 조만간 완성된 작품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메운디와 다른 점? 기본적인 시스템은 비슷하다. 종족이 3 종족인 점, 10원 뽑기, 각기의 세기의 유닛 등 ..

신생아 꿀잠을 위한 아이템 소개 : 라라스베게 [내부링크]

신생아에게 필요한 것 아기가 하루 중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잠이다. 징징거리고 깨어있는 시간이 길게 느껴지는 부모겠지만 실제로 제일 많이 차지하는 부분인 것은 사실이다. 아마 모든 부모가 잠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을 것이다. 물론 필자나 주변 지인들의 육아 이야기를 들어보면 잠에 관련된 내용들이 많다.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욕구 중에, 신생아의 경우 2가지를 충족시켜주면 된다. 바로 먹는 것과 자는 것. 음식은 분유와 모유뿐인데 아이 입에 맞게 골라 잘 먹이면 된다. 그러나 잠의 질과 양을 조절하는 요소들은 많이 있다. 요, 이불, 베개, 온도, 조명, 소음 등등 생각해보면 엄청 많은 요소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중에 베개를 한번 소개해 보겠다. 수면 자세 우리 어른들도 수면 자세..

신도시 이진병원에서 코로나 입원 일기 : 음압병실 [내부링크]

코로나 양성 필자의 네 가족이 모두 코로나 확진이 되었다. 아마도 제일 먼저 균을 가지고 온 사람이 필자인듯하다. 제일 먼저 아팠으니... 하지만 직장 집만 반복하던 일상생활을 하던 필자이기에 어디에서 감염되었는지 알 수가 없어 억울하였다. 신생아가 있어서 밖에서 지인들도 안 만났다. 옴팡지게 술이나 잔뜩 먹어서 걸렸으면 덜 억울했을 텐데.. 음압병실 입원 원래 처음에는 입원까지 할 생각이 없었다. 하지만 2개월도 안된 둘째 딸이 축 처지는 모습을 보니, 열이 나기 시작하면 감당하기 힘들 것으로 보여 입원을 결정하였다. 병실이 없을까 걱정을 하며 신생아 입원이 가능한 병원을 여러 군데 검색을 해놓고 보니, 가장 큰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을 듯싶어 신도시 이진 병원에 입원하였다. 병실이 없을까 봐 걱정도 ..

마켓컬리 겨울제철음식 전 국민이 좋아하는 통영굴 : 삼삼물산 [내부링크]

굴 필자는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을 엄청나게 좋아한다. 굴이 아닌 조개류도 엄청나게 좋아하지만 그중에 단연 굴을 제일 좋아한다. 굴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다. 특유의 비린 맛이 나고, 먹고 설사를 하거나 더 심하면 장염, 노로바이러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고 들었다. 생굴의 경우 그렇다고 하는데, 필자는 한 번도 설사나 배가 아파본 적이 없다. 그래서 이렇게 좋아하는 것 같다. 굴의 제철은 9월부터 시작된다. 12월까지 겨울 내내 쉽게 먹을 수 있다. 서해나 남해 근처에 살거나, 수산시장에 가면 망으로 팔고 있는 굴을 목격할 수 있다. 영양분이 많아서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좋다고 한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도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칼슘이 풍부해 식이조절이 ..

스타크래프트 메이플운빨디펜스 : 메운디 끝까지 가본 후기 [내부링크]

메이플 운빨 디펜스 요즘 스타크래프트 인기 있는 맵이다. 정식 이름은 메이플 운빨 디펜스이다. 줄여서 메운디라고 불린다. 정상적은 경기 맵이 아닌 유즈맵 목적으로 만들어진 디펜스 게임이다. 유튜브 흑운장 채널에서 프로게이머 이성은이 많이 해서 더욱 유명해졌다. 필자도 스타크래프트의 대한 추억이 많고, 지금까지도 회사 동료들과 스타크래프트를 즐겨한다. 필자도 흑운장 채널을 구독하고 있어서, 이 유즈맵 게임에 대해 접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디펜스 게임과는 다르게 운이라는 요소가 들어간다. 쉽게 말해서 운이 없으면 좋지 않은 유닛들이 나와서 게임이 쉽게 오버가 된다. 랜덤으로 뽑아지는 유닛들은 각각의 확률이 있어서, 일반 유닛의 경우 50% 확률, 제일 희귀한 태초 단계의 유닛은 0.019%라는 말도 안 되..

추억과 함께 해온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내부링크]

구터미널(옛 차부)의 추억 필자의 고향은 충남 당진이다. 이 글을 읽은 30대 이상?의 아줌마, 아저씨, 총각, 처녀 등의 고향이 당진인 사람들은 필자의 글에 조금이나마 옛 추억이 생각날 수도 있다. 옛날로 거슬러 올라가 필자가 초등학생 아니 국민학생이던 시절이다. 시가지가 교통이 가장 편리한 곳에 자리 잡게 되는데, 그 곳을 읍내 혹은 시내라고 불리었고, 필자의 고향인 당진의 경우 구터미널이었다. 그 시절 필자는 구터미널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롯데리아에서 햄버거를 자주 먹곤 했다. 물론 자주 먹기에는 경제적인 여건도 있어서, 생일이나 기념일 혹은 버스 타고 멀리 다녀온 후, 롯데리아에서 햄버거를 사서 먹었다. 왜 롯데리아 햄버거만 먹었나? 왜 롯데리아 햄버거만 먹었는지 궁금하지 않나? 그 비밀을 알려주..

신생아 엉덩이 세정 방법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신생아 응아 후 세정 아직 기저귀를 못땐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똥기저귀를 치운 후에 엉덩이를 닦아주어야한다. 독자들은 어떤 방법으로 엉덩이를 닦아주시는지? 2가지일 것이다. 첫번째는 세면대에서 물로 닦아 주는 방법. 두번째는 물티슈로 닦아주는 방법일 것이다. 첫번째 방법처럼 물로 닦아주는 경우가 제일 좋다. 그걸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겠냐고 묻겠지만, 아이 키우다보면 매번 물로 닦아 주기가 보통 힘든일이 아니란걸 알 것이다. 물론 부지런한 부모라면 당연하다고 생각하겠지만... 특히 여자아이라면 엉덩이를 더 신경써서 세정을 해주어야 한다. 이유는 똥으로 인한 질염 위험이 있다고 한다. 남자 아이의 경우 소중이가 밖으로 나와 있어서 크게 상관이 없지만, 여자아이의 경우 소중이가 오염될 가능성이 있다고 신..

매직캔 hippo 27L, 종량제 20L 봉투 호환 문제점 [내부링크]

냄새나는 쓰레기 처리 필자는 이제 갓 30일 정도 지난 신생아를 키우고 있는 둘째 아이 아빠이다. 아이 키우는 부모들은 필자와 같은 고민이 하나 있을 것이다. 바로 기저귀 처리의 문제이다. 아이를 키우고 있지 않더라도, 음식물 쓰레기를 제외하고 버리는 일반 쓰레기 냄새로 고민을 한번쯤은 해보았을 것이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나, 우리는 가성비가 좋은 방법을 사용하고 싶어 한다. 물론 필자의 생각일 수도 있다.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필자의 와이프만 봐도 별로 생각하지 않는다. 독자도 귀찮음이 강하다면 매직캔 쓰레기통을 사용하면 된다. 가성비가 좋다는 것은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의 효율을 낼수 있는 것인데, 귀찮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그것은 매직캔에 종량제 봉투를 끼우는 방법인데, 1..

20L 종량제봉투 호환 : 매직캔 27L HIPPO [내부링크]

매직캔이란? 매직캔이라고 전용 쓰레기봉투를 장착하여, 쓴 만큼만 잘라 묶는 방식의 쓰레기통이다. 매직캔 사에서 만든 엄청 긴 쓰레기봉투가 접혀 들어있고, 이 봉투를 사용 후 묶어서 냄새가 나지 않는 쓰레기통으로 유명하다. 냄새 잡는 것은 뚜껑도 한 몫한다. 이중으로 뚜껑이 있어서 냄새를 완벽하게 차단한다고 한다. 그래서 아이 키우는 집에서 많이 사용한다. 똥기저귀 냄새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이다. 필자도 첫째 때에도 둥근모양의 매직캔을 사용했었다. 똥기저귀 냄새에서 많이 해방되었던 경험에 이번에 다시 구매하게 되었다. 매직캔을 안쓴다면 똥기저귀 나올 때마다 비닐봉지로 묶어서 보관해서 버려야 할 것이다. 이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쓰레기통이 매직캔이다. 이 매직캔의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66,500원이..

삼성스마트폰 사진 편집 기능 : AI 지우기, 빛반사 지우기 [내부링크]

우수한 카메라 기능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디지털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사람이 드물다. 한 10년 전만 해도 스마트폰, 아니 피쳐폰들의 카메라 기능이 뛰어나지 않아서, 사진을 전문으로 찍는 사람들은 디지털카메라로 찍곤 했다. 물론 지금도 전문가 혹은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디지털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있긴 하다.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몇몇 본 것 같다. 그런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많이 활용한다. 특이 아이 엄마들이 아이 사진을 찍거나, 음식 사진, 풍경사진 등등 많이 촬영한다. 물론 필자의 와이프도 사진 파일이 너무 많아서 핸드폰 용량이 모자라곤 한다. 그만큼 카메라의 기술이 발달해서 고화질의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두종류로 나눌 수 있다...

신생아 육아 정보 및 꿀팁 방출 (생후 ~ 한달) [내부링크]

Welcom to the home 태어난 지 28일째 되는 날이다. 둘째 아이라서 그런지 힘들었던 것보다, 행복했던 날이 많았던 28일이었다. 출생 후 산부인과 신생아실에서 3일, 조리원에서 8박 9일, 그리고 나머지 날들은 집에서 함께 하였다. 그래도 성향이 순한편이라서 큰 고생을 안 한 것 같다. 고생이라곤 변비가 와서 한 이틀정도 걱정한 것 밖에 기억이 안난다. 그리고 도우미 이모님이 3주 동안 오셔서 많은 팁도 주시고, 아직 3주가 되지 않아 계속 주실 예정이다. 그래서 약 한달 동안 육아를 하면서 겪은 점과 사용 시 유용했던 아이템들, 팁들을 살짝 공유해보려고 한다. 여러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해본다. 둘째 아이를 키우는 것이라서 첫째 때보다는 쩔쩔매고 당황하는 ..

롯데리아 힙앤핫 버거 [내부링크]

롯데리아의 추억 롯데리아에서 신메뉴가 나온 것을 이제 보았다. 필자는 롯데리아를 경험해 본 지 약 25년 정도? 되는 것 같다. 필자의 고향인 충청남도 당진에서 국민학교 시절에 처음 롯데리아 햄버거를 먹어보았던 기억이 있다. 그 당시에 터미널. 아니 그 당시에는 차부라고 불리었다. 그 차부 앞에 롯데리아라는 프랜차이즈가 처음으로 생긴 것이었다. 어렸을 당시 햄버거를 쉽게 접하기 어려웠고 처음으로 생긴 햄버거 프랜차이즈 가게이기에 엄청난 인기던 것으로 기억된다. 데리버거, 치킨버거, 불고기버거 그리고 새로운 도전이였던 라이스버거 등등 여러 종류의 햄버거를 먹으며 자랐다. 롯데리아 햄버거만 먹다 보니 입맛이 롯데리아에 길들여져 있었다. 맥도널드의 햄버거는 그냥 먹을만했으나, 버거킹의 햄버거는 입에 맞지 않았..

플루딕 진공 음식물 쓰레기통 (음식물쓰레기봉투 호환) [내부링크]

음식물 쓰레기통? 필자는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락앤락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오래 쓰지 못하고 바꾸게 되었다. 이유는 3L짜리 음식물 쓰레기 봉투 착용이 어렵고, 사이즈가 정확하게 맞지 않아서 불편함이 많이 있었다. 그래도 샀으니 계속 사용을 했으나 음식물 쓰레기통에 악취가 배어서 버리게 되었다. 주변 지인과 쓸데없는 카톡을 자주하는데, 이러한 음식물 쓰레기통에 대한 대화를 하게 되었다. 지인이 3L 음식물 쓰레기 봉투가 정확하게 맞는 음식물 쓰레기통이 있다고 추천을 해주었다. 바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다. 생각보다 블로그 후기들 및 사용기가 많이 있었다. 필자는 블로그도 운영중이긴하나 블로그에 있는 글들을 많이 신뢰하진 않는다. 왜냐하면 광고나 협찬을 받아서 작성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

폴란드 멸균 우유, 믈레코비타 3.5% [내부링크]

어떤 우유를 먹어야 할까? 어느 순간부터 낙농업계에 대한 글을 보았다. 기사로도 보았고, 소문으로도 들었고, 가격으로도 느꼈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중요하지 않다. 소비자의 경우 물건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 보았다. 아무리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사람이라고 해도 가격을 보지 않을 수가 없을 것이다. 그렇다. 가격이 제일 중요하다. 가격이 싸고 영양분도 좋다면? 당연히 그것을 고를 것이다. 필자가 쓰고 싶은 중요한 것은 생우유와 멸균우유 중에 어느 것이 좋은가이다. 좋다는 것은 물론 가격도 포함되어 있는 필자의 생각이므로 참고만 하시면 된다. 폴란드 멸균 우유란? 유럽 우유로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정확히는 폴란드 우유라고 한다. 폴란드에서 방목하여 키운 젖소에서 짜낸..

만나고 쪽갈비 - 2도씨 48시간 숙성 쪽갈비 [내부링크]

쪽갈비가 먹고 싶다는 아들 필자 : 아들아, 저녁 뭐 먹을까? 아들 : 뜯어먹는 고기! 필자 : 족발? 아들 : 아니 아니 뜯어먹는 거 (냉장고에 붙어있는 전단지를 가져온다.) 필자 : 아~ 쪽갈비? 그래 먹자. 아들 : 웅 돼지고기를 가장 좋아하는 아들이다. 물론 소고기, 오리고기, 닭고기 구분이 가능하며, 고기류는 다 좋아하지만 그중에서 돼지고기를 가장 좋아한다. 이 부분은 필자를 닮은 것 같다. 필자도 돼지고기를 가장 좋아한다. 돼지고기 부위 중에 삼겹살을 가장 좋아하는데, 오늘따라 뜯어먹는 고기, 즉 쪽갈비가 먹고 싶었던 것 같다. 배달의 민족을 뒤적뒤적거리며 할인되는 쿠폰이 있나 살펴보았다. 없었다... 요즘 B마트 홍보에 전념하는 듯하다. 주는 쿠폰마다 B마트이다. 하는 수 없이 쪽갈비로 검색..

신생아 변비 해결 방법 정리 [내부링크]

둘째 딸내미의 변비 필자가 글을 작성하고 있는 오늘 22년 11월 04일 기준으로, 둘째 아이가 태어난 지 23일째 되는 날이다. 태어나지도 얼마 되지 않은 딸내미가 변을 잘 못 보고 힘 만주고 있는 모습이 딱하다. 먹는 건 분유밖에 없는데 왜 변비에 걸리는 것일까? 현대인은 모르는 것이 있으면 인터넷을 찾아본다. 필자도 그러하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았다. 역시라면 역시인데 네이버 블로그에는 협찬 광고글이 많다.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할때는 마지막 줄을 잘 보자. 정성스럽게 쓴 글도 읽어보면 마지막 줄엔 협찬이나 기자단의 글이다. 협찬받아 쓰는 글이 다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높은 확률로 제품 홍보하는 글이다. 그래서 네이버는 물론 다음에서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보았다. 상반되는 내용을 적어서 해보..

분유포트 보르르 [내부링크]

분유포트란? 아이를 키워본 사람이라면 분유포트를 알고 있을 것이다. 물론 필자도 알고는 있었지만 첫째아이 키울때에는 분유포트를 사용하지 않았다. 일반 포트기로 물을 끓여서 적당한 온도로 맞추어서 사용했다. 왜 그랬는지 이유는 잘 기억이 안나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온도조절을 잘해서 첫째아이 분유를 잘 타서 주었다. 그런데 이번 둘째때는 와이프의 권유로 분유포트를 구매하게 되었다. 제품도 이미 골라놓았었다. 바로 아래에 있는 분유포트이다. 보르르라는 제품인데 웬만한 분유포트는 저런 모양으로 생겼다. 분유포트의 주 기능은 온도 조절 기능이다. 물을 끓이는 기능은 일반 포트기와 동일하지만, 끓인 후 설정한 온도대로 유지시켜준다. 설정 온도 미만으로 떨어지게되면 다시 가열하는 방식이다. 분유 포트마다 조작법은 다르..

장난감 정리 용품 : 본베베 장난감 정리함 [내부링크]

늘어가는 장난감 아이 키우는 부모라면 다들 공감할 것이다. 장난감이 엄청나게 늘어난다. 중간중간 장난감을 정리하면 귀신같이 알아낸다. 그래서 정리를 시키는 게 어떨까? 아이가 6세가 되면서 호불호가 생기기 시작했다. 아마 4살때부터 생긴 것 같은데.. 본인 취향이 아니라면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무엇을 사던 같이 사야 한다. 요즘에 뽀로로 역할놀이에 심취해서, 뽀로로 장난감들을 매일 들고 다닌다. 유튜브에 캐릭온이라는 채널에서 뽀로로 역할 놀이하는 것을 매일 보더니 그런 것 같다. 덕분에 같이 놀아달라고 하는 빈도가 줄어들었다. 혼자 노는 것이 조금 안타깝긴 하지만.. 아빠에게도 자유가 필요하다^^ 어떤 장난감 정리함이 좋을까? 정리함이라 하면 제일 중요한 게 용량이다. 크다고 해서 좋은 게 아니고 작..

홈캠 티피링크 tapo C210 2K 초고화질 가정용 무선홈 CCTV 추천 [내부링크]

CCTV의 필요성 둘째 아이가 태어나기 한 달도 안 남았다. 첫째 때의 경험을 살려 조리원 1주, 산후도우미 3주 쓰기로 정하였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홈캠이 있으면 좋겠다는 아내의 말에 하나 구입하게 되었다. 집안 전체를 촬영하는 것은 아니고, 거실 정도만 촬영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1개를 구매했다. 어떤 CCTV?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엄청 좋을 필요는 없다. 그냥 촬영만 잘되고 하루정도만 기록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중국 제품은 해킹 위험이 있어서 안 좋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래서 국산 저렴한 제품으로 골라보았다. 위에 보이는 제품이다. 가격은 5만 원이 살짝 안 되는 가격이다. 지마켓에서 쿠폰을 적용하고 보니 44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었다. 구성품 구성도 간단하다. CCTV본체, 전..

출산 준비 - 신생아 준비물 리스트 [내부링크]

아이와 첫 만남 전 둘째 아이와 첫 만남을 하기까지 한 달 정도의 시간이 남은 것 같다. 첫째 아들때도 엄청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런 옷들을 많이 준비했었던 것 같은데, 둘째는 딸이다보니 예쁜 옷들이 눈에 많이 들어온다. 두 번째 준비라서 이미 사두었던 물건도 있고, 새로 사야 할 물건들이 머릿속에 떠오르긴 하다. 첫째와 둘째의 나이차이가 5살이 나기에, 지인들 준 물건도 많고 버린 물건도 많아서 조금 아쉽긴 하다. 집에서 와이프와 함께 준비한 물건들을 A4용지에 적어 나가는데, 한 장이 빽빽하게 쓰였다. 혹시 아이가 태어나거나, 육아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글을 한 번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2022.11.09 - [육아/팁] - 신생아 육아 정보 및 꿀팁 방출 (생후 ~ 한달) 신생아 육아..

아기(신생아) 손수건 준비 갯수 및 삶기 [내부링크]

1. 손수건을 몇 장 준비해야 하나? 조만간 딸아이가 태어난다. 물론 첫째 아들이 있어 둘째 아이이다. 첫째 아들이 6살인데, 둘째가 이제 태어나 나이 차이가 5살 정도 벌어졌다. 타이밍을 놓쳤지만, 그래도 둘째가 생긴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첫째 아이 때는 손수건을 100장을 준비했었다. 원래 이렇게 준비해야 하느냐고? 아니다. 정말 침을 많이 흘리거나, 구토를 많이 하는 아이의 경우 100장이 부족할 수도 있긴 하다. 그건 그때 상황을 봐서 더 구매하면 되는 것이었다. 첫째 때는 매장에서 약간의 눈탱이(?) 맞은 것 같다. 뭐 처음이라 어쩔 수 없었지... 하지만 이제 깨달았다!!! 당하지 않는다!! 준비한 100장을 다 사용했느냐고? 아니다. 50장 정도 사용했다... 첫째 아이가 침도..

b7a479ad96c1486c83f066b2c0caa5ea [내부링크]

b7a479ad96c1486c83f066b2c0caa5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