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drops의 등록된 링크

 airdrop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0건입니다.

더키 메카 미니 기계식 키보드 은축 해외직구 리뷰 [내부링크]

마음에 드는 기계식키보드를 발견했습니다. 저의 눈에 들어온 제품은 바로 더키 메카 미니 기계식 키보드인데요. 미니배열의 제품으로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마감된 것이 특장점입니다. 하지만 아직 국내 정발이 안..

유튜브 시청기록, 검색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 안 하시는 분들 없죠. 어느새 유튜브 없이 못 사는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며칠 전 아찔한 경험을 했는데요. 유튜브 시청기록과 검색기록이 남아 있는 상태로 여친에게 제 폰을 주며 동영상 좀 재생..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SE 블루투스 스피커 펌웨어 업데이트, 제품등록 [내부링크]

구매하고 얼마 안돼 AS를 보내는 등 초반에 고생은 했지만 몇 달 동안 잘 쓰고 있는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SE 블루투스 스피커.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가끔씩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능적..

카카오톡 QR체크인 실행 꿀팁, 위젯 / 쉐이크 / 빅스비 음성인식 [내부링크]

카페, 식당, 매장 등 어딜 가나 필요한 QR체크인. 어느새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만큼 실행하기도 편해야 할 텐데요. 아직도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앱 찾아 들어가서 QR체크인 버튼 누르고 계시나요..

좋좋소,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에게 바치는 드라마 [내부링크]

유튜브 웹드라마 좋좋소가 시즌3, 26부작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정말 인생을 살면서 이렇게나 공감했던 드라마가 있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직장인으로서 몇 달동안 좋좋소와 함께 울고 웃으며 행복했었..

무료 음악듣기 스트리밍 어플, 사운드클라우드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요즘 음악 어디서 들으시나요? 주로 멜론, 지니뮤직, 벅스뮤직, 유튜브 등에서 음악을 즐기실 거예요. 하지만 유료회원이 아닌 이상 1분 미리 듣기만 제공되니 어쩔 수 없이 이용료를 내야 하잖아요. 오늘은 무료..

제닉스 게이밍의자 아레나 제로 조립 및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컴퓨터에 앉아서 작업하는 일이 많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건강을 위해 바른 자세가 가장 중요하겠죠. 저도 몇 시간 동안 앉아있으면 불편하고 쉽게 피곤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의자를 바꿨습니..

네이버 멤버십 티빙 TV 무료 보기 (유로2020 등) [내부링크]

요즘 유로 2020 대회가 한창입니다. 축구팬들에게 놓일 수 없는 빅매치인데요. 아쉽게도 티빙을 통해서만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티빙을 가입을 해야 하나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축구 외에도..

Bose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SE 블루투스 스피커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노트북을 쓰다가 데스크탑을 장만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갖추고 이제 마지막 남은 아이템은 스피커. PC용 스피커 뭘로 할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죠. 저의 마지막 선택은 Bose Soundlink mini 2 SE 블루..

브레이브걸스 노래 롤린, 운전만해 등 추천곡 베스트 10 [내부링크]

전 국민이 응원하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저도 브레이브걸스를 알고 난 후로 골수팬이 되어 버렸습니다. 멤버 4명의 개성 있는 매력과 음악성, 그리고 힘든 시기를 견뎌내고 대성공을 이루어낸 드라마틱한 서사...

더키원 2 미니 기계식 키보드 Caps Lock키를 FN키로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저의 주력 키보드는 더키 메카 미니로 포커식 미니배열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미니배열의 특성상 펑션키와 조합해서 방향키를 사용해야 하죠. 그런데 FN키의 위치가 애매해서 Caps Lock 키를 FN키로 활용하려고 합..

가상화폐 공개 ICO란? 코인 투자 조심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주변에 비트코인 하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어났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다 보니 그만큼 사기로 인한 피해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잘하면 큰 수익을 볼 수 있지만 가장 사기당하기 쉬운 투자인 IC..

PASS앱 QR체크인과 개인안심번호 사용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식당이나 매장 방문 시 QR체크인 많이 하시죠? 네이버나 카카오톡을 가장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중 하나인 PASS앱을 통해서도 QR 체크인을 이용할 수..

해외직구 DHL 배송조회 방법과 배송기간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해외직구로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해외직구 초창기에는 배송도 느리고 운송장 조회도 힘들었죠. 그래서 제품이 무사히 올 수 있을까, 배송기간이 오래 걸리는 건 아닌지 걱정이 많았습니다. 배송..

비트코인 피자데이의 유래, 세상에서 가장 비싼 피자 2판 [내부링크]

다가오는 5월 22일은 암호화폐 역사상 한 획을 그은 날로 일명 "비트코인 피자데이"또는 "암호화폐 데이"라고 불립니다. 비트코인으로 피자를 주문한 첫 번째 실물거래의 사례로 알려진 비트코인 피자데이. 과연..

카톡 단톡방 광고 알림 끄기, 멘션 알림 해제 방법 [내부링크]

최근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이 나왔는데요. 바로 멘션 기능입니다. 단톡방에서 @대화명을 입력하면 특정인에게 알람이 갑니다. 특정인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요즘 이를 악용해서 단..

줌 ZOOM PC 다운로드 및 사용법, 유료 무료 시간 차이 [내부링크]

언택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회사에서 화상회의 많이 하시죠. 화상회의 중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줌입니다. ZOOM은 모바일뿐만 아니라 PC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무..

프리셀 게임 하는법과 규칙(Freecell) [내부링크]

윈도우 XP시절까지 윈도우 기본 내장 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프리셀이었는데요. 요즘은 쉽게 접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간단한 카드게임으로 체스나 바둑처럼 머리를 많이 쓰는 두뇌게임인데요. 프리셀 게임..

페이팔 가입 및 계좌등록 방법 (PayPal), 해외직구 필수! [내부링크]

요즘 해외직구 많이 하시죠. 해외 직구할 때 신용카드보다 편리한 게 바로 페이팔입니다. 페이팔(Paypal)은 세계 최대 전자 결제 시스템으로 카카오페이와 비슷한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페이팔에 신용카드나 은..

케이뱅크 한도제한 해제 방법 (업비트 입출금시 필수) [내부링크]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케이뱅크를 연계계좌로 선정하면서 케이뱅크 이용자 수가 많이 늘었을 텐데요. 계좌를 만들고 업비트와 연계를 한다고 끝이 아닙니다. 처음 만든 계좌는 한도제한 상태입니..

연금복권 720 QR코드 당첨확인 방법 [내부링크]

연금복권은 로또와 또 다른 매력의 복권입니다. 로또처럼 큰돈이 갑자기 생기면 감당이 안되고 당첨금을 이성적으로 가치 있게 사용하기 힘들죠. 반면 연금복권은 매달 따박따박 월급이 자동으로 나오니 생활에 큰..

윈도우10 스도쿠 무료 게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내부링크]

재미있는 두뇌게임 스도쿠 PC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도쿠 게임이 있는데 저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식으로 나온 Microsoft Sudoku를 추천합니다. 믿을만한 회사에서 만들었으며 무료이며 설치도 쉽습..

윈도우10 프리셀 게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게임 중 가장 유명한 게임이 바로 지뢰찾기와 프리셀이죠. 윈도우 XP를 접해보셨다면 다들 한 번쯤 해보셨겠죠? 윈도우 10으로 넘어오면서 더 이상 기본 게임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별도로 설치해야 게임..

지뢰찾기 고수가 선택한 최고의 게이밍 마우스는? [내부링크]

최고의 마우스를 사용해보고 싶다! 바로 모든 게이머들의 로망일 것입니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마우스가 있고 용도, 기능, 가격 등 고려할 사항이 한두 가지가 아니죠. 최고의 게이밍 마우스를 알아보려면 프로게..

유튜브 단축키 모음, Youtube 편하게 보는 꿀팁 [내부링크]

유튜브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유튜브 좀 더 편하게 볼 수 없을까요? PC에서 유튜브를 시청하는 경우라면 단축키를 통해 유튜브의 다양한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꿀팁, 유튜브 단축..

지뢰찾기 게임 기록단축을 위한 집중력 향상팁 [내부링크]

지뢰찾기는 고도의 집중력과 초정밀 마우스 컨트롤 능력을 필요로 하는 난이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그만큼 컨디션 조절과 집중력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지뢰찾기 공식이나 전략이 아닌, 집중력을 높여 지뢰찾기 기..

왓챠,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가격과 요금제 비교 [내부링크]

스카이라이프 등 케이블TV의 시대에서 바야흐로 OTT서비스의 시대로 바뀌었습니다. 넷플릭스와 왓챠를 필두로 여러 서비스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OTT 서비스인 왓챠,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플레..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 가입, 클레이튼 코인 현금 출금방법 [내부링크]

최근 클립 가입 시 클레이튼 10개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아쉽게도 마감! 아직 가입 안 하신 분들은 다음 이벤트를 기다리시고, 가입해서 클레이튼을 받은 분들을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 가입..

비트코인 거래소 업비트 원화 입금, 출금 방법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끝없는 수직상승은 어디까지일까요? 요즘 비트코인의 열기 정말 뜨겁습니다. 그에 따라 비트코인,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암호화폐는 초고위험군 투자대상이..

카카오톡 지갑이란? 모바일 신분증 카톡 지갑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에 카카오톡에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지갑"입니다. 저는 현금이나 포인트를 충전하고 결제하는 지갑으로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카카오지갑은 신분증, 자격증, 증명서 등..

업비트 연계은행 케이뱅크 계좌개설 이벤트, 지금 가입하면 5천원 지급!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3천만 원이 넘었습니다. 비트코인을 사고 싶다면 업비트 거래소 가입과 케이뱅크 계좌개설이 필요합니다.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현금을 이체하려면 케이뱅크를 통해서만 가능하거든요...

네이버페이 쿠폰(기프티콘) 등록 방법과 사용처 [내부링크]

이벤트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선물 받았는데요.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사용하거나 네이버페이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페이 쿠폰 등록으로 선물받은 금액을 충전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네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코인 입출금수수료 아끼는 방법 [내부링크]

암호화폐 투자를 하다 보면 거래소 간 자산이동을 하거나 출금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어떻게 하시나요? 국내 최대거래소 업비트의 비트코인 출금 수수료가 3만 원이나 됩니다. 이럴 때 최소 비용으로 자산을..

에이징커브로 알아보는 축구, 야구, 롤 전성기 나이는? [내부링크]

모든 운동선수는 세월을 거스를 수 없습니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도 만 28세로 요즘 절정의 폼을 보이지만 30대로 접어들고, 나이가 들면서 언젠가 폼은 떨어질 것입니다. 운동선수의 노쇠화에 따른 경기력을..

넷플릭스 가격과 Netflix 추천 요금제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장이 주목받으면서 OTT 시장의 열기도 뜨겁습니다. 왓챠, 웨이브, Netflix 등이 경쟁 중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의 가격과 요금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어떤 요..

QR코드 만들기, 네이버 큐알코드에서 쉽고 간단하게 [내부링크]

요즘은 QR코드가 대세입니다. 각종 링크나 정보를 QR코드로 제공하는 곳이 많은데요. 코로나19로 인한 전자출입명부도 QR코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각종 링크, 글, 이미지 등을 QR코드로 만드는 방법 공유..

지마켓, 옥션, G9 스마일클럽 연회비, 혜택, 해지방법 [내부링크]

국민 쇼핑몰 지마켓, 옥션 많이 이용하시죠? 이용하다 보면 스마일클럽 가입하라는 광고 한 번쯤 보셨을 텐데요. 저도 귀찮아서 관심도 없었고 손해 보는 거 아닌가 해서 가입을 안 했었는데요. 2년 사용해보니 이..

스크린야구장 레전드야구존 요금과 이용후기 [내부링크]

직장동료끼리 스트레스 풀면서 노는데 스크린야구 정말 좋더라고요. 하지만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회식도 줄어들고 사람들과 모여 노는 게 어려워졌습니다.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우리의 삶이 예전처럼 돌아왔..

프렌즈타임 가위바위보 게임, 매일 8시마다 100만원 이벤트 [내부링크]

평일 8시마다 가위바위보 게임이 열립니다. 최종 우승자에겐 무려 상금 100만원이! 솔깃하시나요? 재미 삼아 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 소개합니다. 카카오게임에서 주관하는 프렌즈타임 가위바위보 게임입니다.   1..

바이낸스 거래소 블록체인 플랫폼 스마트 체인 BSC 출시 [내부링크]

세계 1위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또 일을 냈습니다. 20년 9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인 BSC 메인넷을 출시했습니다. BNB 거래소 코인을 성공적으로 런칭한데 이어 블록체인 플랫폼까지, 그야말로 바이낸스의..

밀레니엄 감성 올드팝 명곡 셰어 빌리브 Cher - Belive [내부링크]

때는 1999년 밀레니엄을 앞두고 세기말 분위기와 21세기의 시작을 앞두고 온 세상이 들썩였었죠. 이런 분위기 속에서 명곡이 탄생했으니 바로 Cher의 Believe입니다. 개인적으로 그 시절 밀레니엄 감성이 가장 돋..

남자를 아는 화장품 우르오스 올인원 로션으로 한방에 [내부링크]

요즘은 그루밍족이라 해서 남자도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관심이 많습니다. 확실히 예전보다 관심을 가지는 친구들이 늘어나긴 했지만 저 포함해서 주위를 돌아보면 아직도 무관심한 분들이 많죠. 피부..

사무실용으로 제격인 마이크로소프트 컴포트 마우스 4500 리뷰 [내부링크]

마우스와 키보드가 좋아야 컴퓨터 작업 능률이 높아진다는 확신이 있는 1인입니다. 그래서 사무실에서도 회사에서 지급한 보급형 키보드와 마우스는 반납하고 제가 직접 사서 쓰고 있는데요. 키보드는 바밀로 저소..

카카오톡 오픈채팅과 일반채팅 탭으로 분리하면 정말 편해요 [내부링크]

국민 메신저 카톡, 좀 더 편하게 쓸 수 없을까요? 저처럼 오픈채팅이 많은 사람에게 유용한 꿀팁 하나 소개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과 일반채팅을 탭으로 나누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해보니 세상 편하네요. 그..

삼성 무선충전기 정품 EP-P1100 리뷰와 무선충전의 장단점 완벽해부 [내부링크]

요즘 갤럭시S나 아이폰처럼 플래그쉽 핸드폰은 기본적으로 무선충전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무선충전기 실제로 써보니 와 세상 편합니다. 물론 유선보다 충전이 느린 건 아쉬웠지만요. 삼성 정품 무선충전기 ER-P11..

QR코드 전자출입명부용 네이버 카카오톡에서 QR체크인 만들기 [내부링크]

코로나19, 정말 이 재앙이 빨리 끝나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아무리 언택트 시대이지만 전혀 활동을 안 하고 살 순 없잖아요. 그래서 요즘은 어딜 가나 전자출입명부로 본인이 다녀간 기록을 남겨야 합니다. 네이버..

남자필수품 코털제거기 추천 파나소닉 ER417 리뷰 [내부링크]

남자의 필수품은 면도기? 저는 여기에 하나 더 추가하고 싶습니다. 바로 코털제거기! 제아무리 훈남이라도 콧털이 삐져나와 있으면 지저분해 보입니다. 훈남도 그 정도인데 저희 같은 일반인이 코털마저 삐져나와..

가성비 좋은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X-KEY 28BT 내돈내산 [내부링크]

밖에 나와 있을 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문서작업을 한다면 정말 효율이 안 나옵니다. 이럴 때 키보드 하나만 있어도 날개를 달아주죠. 그래서 요즘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가 인기가 많습니다. 저도 그래서..

지뢰찾기 세계기록 1위는 몇초? 어떤 마우스를 사용할까? [내부링크]

지뢰찾기 상급 처음으로 100초 이내로 진입했을 때 '역시 나는 천재다'라고 생각하셨나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반드시 현타가 찾아올 테니 주의 바랍니다. 세상은 넓고 천재들은 널리고 널렸나 봐요. 지뢰..

판소리의 힙함! 이날치밴드 범내려온다 (KT 아이폰, 갤럭시Z플립 광고음악) [내부링크]

요즘 KT 아이폰과 갤럭시 Z플립 광고에 국악 음악이 나오는데요. 이게 흥겨우면서도 중독성이 끝내줍니다. 누구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갤럭시 Z플립은 "이날치밴드" 아이폰은 "앰비규어스 댄스 컴..

알톤자전거 쉐보레 R7 가성비 좋은 하이브리드 자전거 [내부링크]

학창시절부터 직장 다닐 때까지 20년 이상 저의 발이 되어 주었던 자전거. 디자인과 가성비를 모두 갖춘 알톤자전거 쉐보레 R7 제품만 10년 타고 있네요. 저의 인생 자전거 추천합니다.   알톤자전거 (알톤스포..

조립하는 재미가 있는 에뛰드하우스 탁상달력 리뷰 [내부링크]

사무실이나 책상에 탁상달력 사용하시죠? 제 탁상달력은 에뛰드하우스에서 나온 블록달력입니다. 선물 받은 건데 예쁘기도 하고, 조립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예전에 에뛰드하우스에서 이벤트로 한정판 블록달력..

통신사별 휴대폰 본인인증 PASS앱 설치방법 [내부링크]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다양한 본인인증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PASS앱일 것입니다. 이제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

스틸시리즈 QCK 시리즈 총정리, 가성비갑 게이밍 마우스패드 [내부링크]

#내돈내산 리뷰 뭐든지 장비가 좋아야 일을 잘하는 법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키보드와 마우스의 중요성은 익히 알고 계실 겁니다. 거기에 하나 더 추가할 것이 바로 마우스패드입니다. 마우스패드는 제..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Telegram) [내부링크]

카카오톡 외에 가장 핫한 메신저를 꼽으라면 바로 텔레그램입니다. 암호화폐 등 각종 커뮤니티나 외국인과의 소통에 텔레그램만큼 편한 게 없습니다. 그래서 해외에서는 텔레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카..

해외축구 하이라이트 스포티비 나우에서 무료 다시보기 [내부링크]

해외축구 20-21 시즌부터 네이버나 다음의 포털 사이트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하이라이트 영상은 스포티비 나우에서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손흥민의 토트넘 하이라이트도 볼 수 있는 스포..

구글OTP보다 편리한 Authy(어씨)로 2FA 인증하기 [내부링크]

비트코인 투자하시는 분이라면 필수 앱이 바로 구글OTP입니다. 은행에서 사용하는 OTP카드를 앱으로 구현한 건데요. 이를 통해 가상자산의 해킹을 막고 보안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주로 구글 OTP를 사용하실 텐데..

손흥민 몸값과 연봉의 위엄, 트랜스퍼마켓으로 살펴보기 [내부링크]

그야말로 불이 붙었습니다. 요즘 주말에 손흥민의 활약을 보는 낙으로 사는데요. 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까지 6골 1도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한 활약인데요, 손흥민의 몸값도 날개를 달고 현재..

텔레그램봇 삭제 방법 (Telegram Bot) [내부링크]

텔레그램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봇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일명 텔레봇이라고 합니다. 텔레봇은 일종의 채팅 프로그램입니다. 명령어를 입력하면 채팅창 내에서 원하는 동작이 실행됩니다. 이게 이용할..

UEFA 네이션스리그 일정과 진행방식 정리 [내부링크]

요즘 유럽축구 핫한 A매치가 많죠? 바로 유럽 축구 국가대항전 UEFA 네이션스리그가 창설되면서 볼만한 A매치 경기가 많이 늘었습니다. 네이션스리그 대회와 진행방식, 일정 등 모든 것 정리했습니다. UEFA 네이..

서은수 나이, 키, 프로필 일상이 화보인 청순 매력 배우 [내부링크]

요즘 드라마 미씽에 출연 중인 배우 "서은수". 저는 2017년 OCN 드라마 "듀얼"에서 처음 봤는데요. 그 뒤로 팬이 되어 버렸네요. 평소 TV도 안 보고 연예계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제가 유일하게 알고 좋아하는 여..

카카오톡 채널 차단 삭제 방법, 지긋지긋한 카톡 알람 탈출 [내부링크]

국민 메신저 카톡 사용하다보면 여러 채널에도 가입하게 됩니다. 저도 아무 생각없이 여러 채널에 가입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쇼핑, 광고, 전기, 가스, 어플관련 채널 등 수많은 채널에 가입되어 있더라고요. 수시..

우리 손잡을까요, 갤럭시노트 20 광고음악, 우효 민들레 [내부링크]

우리 손 잡을까요 지난날은 다 잊어버리고 나를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요즘 갤럭시 노트 20 마음한줄전 광고음악으로 나오는 노래입니다. 처음 들었을 때 멜로디와 목소리가 너무 좋더라고요. 알아보니 우효의..

무료 화상회의 구글미트 사용법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회사에서도 재택근무에 회의는 화상회의로 대체하여 언택트 근무가 대세입니다. 그래서 스카이프, ZOOM과 같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구글에서도 무료 화상회의..

해외축구 중계 유료화! 스포티비 나우 가격과 편성표 [내부링크]

드디어 해외축구 EPL, 라리가, 세리에A, 분데스리가 20-21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해외축구를 독점 중계하는 스포티비에서 이번에 해축 중계 전면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

KBS온에어 TV와 라디오 실시간 무료 방송보기 [내부링크]

요즘은 인터넷으로 TV 보시는 분 많죠? 실시간 방송이나 다시보기로 많이 보시는데요. KBS온에어에서 KBS채널 모든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답니다. 화질도 좋고 채널도 많아서 인터넷으로 실시간으로 보기 좋네요...

피파랭킹 순위와 역대 FIFA랭킹 1위 [내부링크]

축구대표팀 경기를 보면 피파랭킹 순위를 많이 언급하는 데요. 피파랭킹이 절대적인 지표는 아니지만, 현재 가장 축구를 잘하는 나라를 판단하는데 가장 많이 인용하는 순위입니다. 2020년 9월 현재 피파랭킹 순위..

맘마미아, 댄싱퀸 아바(ABBA) 히트곡 10선 [내부링크]

세월이 지나도 명곡으로 남아 있는 노래가 있습니다. 영화 맘마미아의 OST로 유명한 유럽의 혼성그룹 아바(ABBA) 소개합니다. 수많은 아바의 히트곡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 10선 추천합니다.   아바 ABBA 19..

로또 당첨번호 조회 QR코드로 간편하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로또 당첨번호 조회 어떻게 하시나요? 인터넷으로 검색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하지만 로또 전용앱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로또 당첨번호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로또에 있는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끝!   1. 동행..

업비트, 빗썸, 코인원 국내 3대 암호화폐거래소 수수료 비교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가상화폐 거래소는 어디일까요? 요즘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을 3대장으로 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자라면 셋 중의 하나는 다들 가입되어 있을 거 같네요. 오늘은 업비트, 빗썸, 코인..

차이슨 무선청소기 캐치웰 CV6 PLUS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집이 작아서 핸디형 무선청소기만 쓰다가 이번에 일반 무선청소기로 바꿨습니다.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차이슨으로 사봤는데요. 이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다이슨, 삼성, LG 수준의 성능을..

삼행시 잘짓는 법, 장인의 노하우 대방출 [내부링크]

요즘 삼행시 이벤트 참 많죠? 특히나 암호화폐 이벤트 중에 삼행시가 많더라고요. 참여는 하고 싶은데 어떻게 삼행시를 지어야 할지 막막하실 거예요. 3행시 이벤트 참여만 했다 하면 당첨되는 삼행시 장인으로서..

스페이스A 안유진 근황, 발라드 불후의 명곡 어게인과 신곡 소개 [내부링크]

누구나 인생노래, 가장 좋아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인생곡 하나를 고르려니 정말 어렵네요. 언제 들어도 감정이 울컥하고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는 노래가 바로 인생곡 아닐까요? 저의 인생곡 불후의 명곡은 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카톡 설치방법 [내부링크]

한국인 필수앱 카카오톡, 하루라도 카톡 없이 못 사는 시대입니다. 스마트폰 앱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PC버전도 있다는거 아시나요? 카톡 PC버전 설치하면 메신저처럼 카톡을 맘껏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

구글 OTP 사용법, 2단계 인증 2FA 및 기기간 계정 전환하기 [내부링크]

인터넷뱅킹 하면서 OTP 많이 사용하시죠? 보안을 위해서 금융권에서 OTP카드를 많이 활용합니다. 금융권 말고도 다른 분야에서도 OTP를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나온게 바로 구글 OTP입니다. 구글 계정의..

거북목,손목터널증후군 예방하는 컴퓨터 바른 자세 [내부링크]

요즘은 컴퓨터로 일하는 분들 정말 많죠.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집에서도 컴퓨터 작업을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바른 자세가 정말 중요합니다. 현대인이 고통받는 거북목증후군..

문구의 진화, 동아 고체형광펜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내돈내산 학교 다닐 때 형광펜(highlighter) 많이들 쓰셨죠? 요즘은 고체형광펜을 많이 쓰더라고요. 기존 잉크 형광펜과 또다른 감각의 고체형광펜, 편리하기도 하지만 사용하다 보니 불편한 점도 몇 가지 있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지마켓,옥션 스마일캐시 충전방법 [내부링크]

이벤트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문자로 받았습니다. 이걸 어떻게 사용하나 고민하다 인터넷쇼핑에 사용하면 딱 맞겠더라고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지마켓, 옥션의 스마일캐쉬로 바꿔서 충전하는 방법 알려드릴..

고장난 5000mAh 보조배터리 수리 후기 [내부링크]

고장난 5000mAh 보조배터리를 구했습니다. 상태를 확인하니 쓸만할 거 같아 수리하여 사용 중입니다. 보조배터리 고장과 수리과정 공유합니다.   제가 구한 제품은 비바워크 액티몬 5000mAh 보조배터리로 약 2년..

공인인증서 폐지, 사설인증서와 블록체인 도입이 대안 [내부링크]

20년 5월 제20대 국회에서 공인인증서의 독점적 지위를 없애는 '전자서명법 개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21년 동안 인터넷 상거래와 금융시장을 지배했던 공인인증서가 드디어 폐지됩니다. 앞으로 사설인증서가 많..

네이버 유료회원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격과 혜택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오는 6월 1일 새로운 구독형 유료회원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합니다. 가격은 월 4,900원이며 첫 달은 무료입니다. 과연 네이버의 첫 유료회원제 서비스 가성비가 있을까요? 가입할 만..

온라인 로또 구매 및 당첨확인 방법 [내부링크]

일주일에 한 번씩 인생역전을 꿈꾸는 당신, 로또를 인터넷에서 살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로또 명당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시간이 안 되고 사람이 너무 많아서 못 사는 경우도 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종종 ..

세계1위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암호화폐 투자자라면 거래소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죠. 정말 중요합니다! 저 또한 가상화폐 거래소가 갑자기 망하고 먹튀하면서 큰 손실을 보았던 1인으로서 말합니다.   "바이낸스 아직 가입 안..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480 한영 변환방법과 솔직 리뷰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컴퓨터를 대체하는 추세이다 보니 전용 키보드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저도 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연결해서 외부에서도 틈틈히 작업을 하려고 이번에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

전자화폐, 가상화폐, 암호화폐의 차이와 개념 [내부링크]

2018년 비트코인 투자 열풍이 불면서 가상화폐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또는 암호화폐 등으로 혼용하여 부르다 보니 처음 접하신 분들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디지털화폐, 전자화폐,..

암호화폐 순위, 시세 사이트 코인마켓캡/코인게코/월드코인인덱스 비교 [내부링크]

암호화폐를 시작하셨다면 꼭 알아야 할 필수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코인마켓캡이란 사이트인데요. 암호화폐와 거래소의 순위, 가상화폐의 시세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비슷한 사이트로 코..

무료 용량무제한 사진백업앱 구글포토 사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 백업하시나요? 일일이 PC에 옮기는 것도 힘들고, 클라우드 서비스는 턱없이 부족한 용량 때문에 고민이셨나요? 구글포토를 사용해 보세요. 용량 무제한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백..

스피또 즉석복권 전략 당첨현황 출고율 확인 방법 [내부링크]

즉석복권 많이들 하시죠? 스피또에도 전략이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는 팁 공개합니다. 스피또 구매 전략인 당첨현황 및 출고율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스피또 당첨금 구조 스피..

앱플레이어 블루스택 4 다운로드 및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어플을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까? 고민해보신 적이 있나요? 스마트폰에서 하는 게임을 PC에서 하면 훨씬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텐데요. 그래서 나온 것이 앱플레이어 또는 애뮬..

고장난 앱코 무접점 키보드 K945P 직접 수리하기 [내부링크]

길을 가다 우연히 키보드 하나를 주웠습니다. 딱 봐도 기계식 키보드라 가격이 꽤 될 거로 생각하고 바로 주워왔죠. 역시나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USB 케이블은 잘려나갔고, 작동도 잘 안 됩니다.   하지만 의..

바밀로 저소음적축 기계식키보드 VA87M 기능과 단축키 설정 [내부링크]

사무실에서 바밀로 저소음적축 기계식키보드 VA87M을 사용 중입니다. 조용하고 누르는 데 힘이 덜 들어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이죠. 오늘은 바밀로 기계식키보드 VA87M의 기능과 단축키 설정 방..

인생마우스 로지텍 GPRO 히어로 마우스 리뷰 [내부링크]

일을 잘하려면? 게임을 잘하려면? 운동을 잘하려면? 뭐든지 기본 실력이 바탕이 되어야겠지만, 이를 몇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주는 것이 바로 장비빨입니다.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는 저에게 마우스와 키보드는 정..

레플리카 해외직구 킷백 우회 및 할인코드 주문방법 [내부링크]

저의 첫 레플리카는 푸마의 04-05 이탈리아 홈 저지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해외축구가 태동하던 시기였죠. 당시만 해도 레플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정말 큰 맘 먹고 구매했었는데요. 레플의 종류도 많지 않았고..

멀웨어 제로 간편한 무료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다운로드 [내부링크]

컴퓨터가 느려졌다면 악성코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물론 알집이나 V3와 같은 백신프로그램을 기본으로 사용하겠지만 완벽한 백신은 없습니다. 가끔 멀웨어 제로와 같은 전용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청축 최강자 기계식키보드 추천 덱키보드 장단점 [내부링크]

기계식 키보드 제품 정말 많죠? 브랜드도 많은데 스위치 종류도 청축, 갈축, 적축, 흑축 등 다양합니다. 저도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접했을 때 뭘 사야 하는지 정말 고민이 많았죠. 오늘 드릴 팁은 청축이라면 덱..

텔레그램은 무엇? 텔레그램 사용법과 탈퇴방법 [내부링크]

요즘 텔레그램 N벙방 사건 때문에 시끄럽습니다. 어떻게 그런 끔찍한 범죄를 저지를 수 있는지. 정말 엄벌에 처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텔레그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텔레그램을 사용한..

키보드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키보드를 사고 나서 한 번도 청소를 안 했더니 너무 더럽습니다. 특히나 저는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서 키보드 안으로 털이 정말 많이 들어갑니다. 키를 누를 때 털이 걸리는 느낌이 날 정도라 큰 맘 먹고 키보드..

핸드폰 충전기 고장, 정품 충전기 사용 권장합니다. [내부링크]

핸드폰 충전기가 또 고장입니다. 전에 쓰던 충전기가 고장 나서 임시로 산 싸구려 제품이었죠. 역시나 1년도 안 돼서 고장입니다. 역시 싼 건 다 이유가 있습니다. 분해를 해보니 충전기의 내부 기판과 부품이 홀..

이탈리아 해외축구 선수 AC밀란 레전드 젠나로 가투소 [내부링크]

요즘 이탈리아가 코로나 때문에 심각한 위기네요. 그로 인해 세리에A 리그도 중단된 상황입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잠잠해지길 바랍니다. 오늘은 해외축구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의 감독인 젠나로 가투소..

퀄컴 퀵차지 3.0 스마트폰 고속충전기 리뷰 [내부링크]

스마트폰 충전기는 왜케 고장이 잘 나나요? 일부러 고장 나도록 만드는 거 같습니다. 단골인 전자상가 매장에 가서 가장 비싼 충전기로 달라고 했죠. 퀄컴 퀵차지 3.0 충전기를 추천해 주네요. 고속충전이 된다길..

[축구선수] 도르트문트 노르웨이 국적 괴물공격수 엘링 홀란드 [내부링크]

요즘 가장 핫한 해외축구선수 하면 도르트문트의 엘링 홀란드죠. 레드불 찰츠부르크에서 도르트문트로 이적하자마자 괴물 같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신성 엘링 홀란드 소개합니다. 프로필 엘링 브라우트 홀란 (E..

소확행 앱테크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와 일반상식퀴즈 [내부링크]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 "소확행". 매일 소소하지만 확실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앱테크(돈버는 어플) 리브메이트 소개합니다. 리브메이트란? Liiv Mate 리브메이트는 KB금융..

게이밍 마우스패드 추천 슬라이딩형 쿠거 블레이드 리뷰 [내부링크]

항상 사은품으로 주던 싸구려 마우스패드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큰 맘 먹고 제대로 된 마우스패드 구매했습니다. 와 근데 이거 물건이네요. 마우스패드만 바꿨을 뿐인데 세상 편하네요. 제가 구매한 게이밍 마우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2C 3세대 리뷰 [내부링크]

요즘 외출할 때 필수품 중 하나가 보조배터리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보조배터리가 없으면 왠지 불안합니다. 저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2C 3세대 제품을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게이밍 마우스패드 소재별 특징과 구매팁 [내부링크]

게임을 좋아하는 당신 아직도 마우스패드 아무거나 쓰시나요? 게이밍 기어 하면 키보드와 마우스가 대표적인데요. 저는 여기에 마우스패드까지 추가해야 한다고 봅니다. 아무리 좋은 마우스가 있어도 마우스의 움..

로지텍 G HUB 설치방법, 마우스 키보드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로지텍 지프로 히어로 마우스 사용 중입니다. 그대로 사용해도 좋은 제품이지만 세팅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나 키보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설정이 가능한데요..

믿고보는 연기파 배우 이병헌 나이와 영화 [내부링크]

국민배우, 연기파 배우 이병헌. 영화와 TV, CF를 통해 자주 봐서 그런지 나이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70년생이니 20년인 지금 50세입니다. 누가 이병헌을 50대로 보겠어요! 자기관리 대단합니다. 오늘은..

고전 윈도우게임 지뢰찾기 공략 1-2-지뢰 [내부링크]

고전게임 지뢰찾기 누구나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딱 4가지 공식 알려드립니다. 이것만 익히면 상급 60초대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마지막 시간으로 1-2-지뢰 공식 알려드려요. 유튜브 영상도 참조바랍니다.  ..

지뢰찾기 게임 공략 1-1-빈칸, 누구나 고수가 될 수 있다 [내부링크]

고전게임 지뢰찾기 고수가 되고 싶나요? 지뢰찾기 게임을 클리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나요? 더도 말고 딱 4가지 공략만 알고 있으면 누구나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집중! 오늘은 4가지 중 1-1-빈칸 알려드릴..

보드게임 스도쿠 푸는법과 오늘의 스도쿠99 [내부링크]

신문이나 잡지에서 스도쿠 게임 많이 보셨을 거에요. 어떻게 하는지 아시나요? 하는 방법이나 규칙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푸는 것이 어렵긴 하지만ㅠ. 오늘은 유명한 보드게임 스도쿠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

윈도우10 지뢰찾기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XP까지 컴퓨터 기본프로그램으로 많이 사랑받았던 지뢰찾기. 윈도우7부터 게임을 즐기려면 별도로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지뢰찾기부터 다른 괜찮은 지뢰찾기까지 다..

Xiaomi 가성비 좋은 3중날 샤오미면도기 리뷰 [내부링크]

샤오미 하면 가성비로 유명하죠! 스마트폰부터 시작해서 보조배터리, 청소기, 웹캠 등 샤오미의 영역이 점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샤오미에서 전기면도기를 만드는 줄도 몰랐는데 우연히 알게 돼서 싼 맛에 구매해..

바밀로 저소음적축 VA87M 기계식키보드 사양과 리뷰 [내부링크]

저의 두번째 기계식키보드는 바밀로 저소음적축 VA87M입니다. 덱프랑슘 청축 사용했었는데 오래 쓰다보니 키가 너무 무겁고 딸깍거리는 소리가 귀에 거슬려서 결국 바꾸기로 했습니다. 바밀로키보드 VA87M 리뷰와..

지뢰찾기 게임공략 빈칸찾기 [내부링크]

오늘은 지뢰찾기에서 빈칸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지뢰를 찾다가 계산이 필요할 때에는 경우의 수를 대입해 보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경우의 수를 대입해서 답이 확실하다면 그것이 모여서 하나의 패턴..

Storejet 25A3 트랜센드 1테라 외장하드 리뷰 [내부링크]

몇 년 전 컴퓨터 하드가 고장 나 그동안 모아둔 자료들을 모두 잃어버렸습니다. 백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외장하드를 구매했습니다. 이번에 제가 구매한 제품은 트랜센드 S..

오케이캐쉬백 버거킹 커피 30잔 4900원 이벤트 핵이득 개꿀 [내부링크]

오케이캐쉬백 어플에서 버거킹 이벤트를 진행하네요. 버거킹 커피 30잔이 단돈 4,900원입니다. 단 30일 동안 하루에 한잔씩 먹을 수 있습니다. 커피 마니아인 제가 이런 이벤트를 놓칠리가 없죠. 바로 4,900원 결..

친환경 주방세제 브랜드 메소드 삼행시 이벤트 입상 [내부링크]

미국의 넘버원 친환경 세제브랜드 메소드를 아시나요? LG생활건강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LG생활건강 임직원몰에서 진행한 메소드 삼행시 이벤트에 입상했습니다. 메소드란? 삼행시를 잘 지으려면..

휴페이엑스 천주교 삼행시 이벤트 입상 [내부링크]

지난 19년 9월 휴페이엑스 천주교 삼행시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삼행시 장인인 제가 빠질수가 있나요? 이번 이벤트도 당당히 입상해서 BBQ 치킨을 받았습니다. 휴페이엑스 천주교 삼행시 이벤트 휴페이엑스 팀은..

비트베리 안전거래 사행시 대회 [내부링크]

비트베리 안전거래 사행시대회 안심상 입상!! 안심스테이크 접수했습니다. 입상작은 의외로 1번 작품이네요.   비트베리 사행시대회 결과 비트베리에서 안전거래 출시를 맞이하여 '안전거래', '비트베리' 사행시..

지뢰찾기 공식 공략하기 1-2-1 공식 [내부링크]

지뢰찾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지뢰찾기 관련팁 계속 업로드 할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지뢰찾기를 하다보면 자주 나오는 패턴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일종의 공식이죠. 이런 패턴을 많이 알..

지뢰찾기 하는법과 게임 다운로드 [내부링크]

윈도우 XP를 접해보신분이라면 모두 아는 국민게임 지뢰찾기!! 어떻게 하는지 아시나요? 요즘은 워낙 화려한 온라인게임이 많아서 지뢰찾기를 하시는 분이 거의 없어서 아쉽더라구요. 하지만 한 때 모든 컴퓨터의..

암호화폐 거래소별 저렴한 입출금수수료 정리 [내부링크]

가상화폐 거래소 이용하실 때 입출금 수수료 너무 부담되지 않았나요? 보통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으로 입출금시 원화로 3~4천원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암호화폐마다 입출..

webp 변환, 구글 이미지 파일 jpg, png로 파일변환 [내부링크]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니 이미지 파일 중 webp로 끝나는 확장자가 있네요. 이미지 파일은 jpg, png, gif만 봤었는데요. 오늘은 webp 이미지 파일에 대해 알아보고, 익숙한 png나 jpg로 변환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축구 레전드매치 유로2000 이탈리아 VS 네덜란드 [내부링크]

축구를 좋아하신다면 누구나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레전드매치가 있을 겁니다. 저도 어려서부터 축구 보는걸 정말 좋아했는데요. 지금까지 수많은 경기중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축구 명경기 소개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공학용 계산기어플 RealCalc 추천 [내부링크]

계산기 어플 자주 사용하시죠? 수많은 계산기어플 중에서 제가 선택한 계산기 어플을 추천하려고요. 오늘의 주인공은 RealCalc 계산기 어플입니다. Realcalc 계산기 어플 스마트폰이 처음 나오기 시작한 10년전 개..

스마트폰 USB케이블 고장원인과 오래가는 제품 [내부링크]

스마트폰 충전케이블 제발 좀 오래가는거 없나요? 몇번째 바꾸는지 기억도 안납니다. 보통 USB 충전케이블, USB케이블, 스마트폰케이블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데 정식 명칭은 마이크로5핀 케이블입니다. 이 마..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모바일 6000 리뷰 [내부링크]

주로 업무용으로 마우스를 사용하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마우스 브랜드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지금도 회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유선마우스를 사용하고 있고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마소의 모바일 6000 제품입니..

비트코인 창시자의 이름은 나카모토 사토시? 사토시 나카모토? [내부링크]

비트코인 창시자라고 알려진 나카모토 사토시(가명: 일본사람인지 아닌지 모름). 아직도 그가 누구인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인지, 그녀인지, 그들인지 아무도 모르죠. 여러 매체에서 그를 나카모토 사토시로..

기계식키보드 청소방법, 덱프랑슘 DECK Francium CBL-87P [내부링크]

2020/03/28 - [IT리뷰] - 청축 최강자 기계식키보드 추천 덱키보드 장단점 기계식키보드 구매후 한번도 청소를 안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기계식키보드의 레전드 덱프랑슘 DECK Francium CBL-87P 제품입..

일본 마일리지 코인 디온페이 IEO 확정 [내부링크]

혹시 작년에 디온코인 에어드랍 받으셨나요? 전 100개 받아놓고 잊고 있었는데 오늘 새로운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디온페이가 아래와 같이 IEO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1차 Bitonbay 2차 IDCM 3차 미정 4차 ..

사무실 쌀집계산기 분해 후 청소 방법 [내부링크]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쌀집계산기에 커피를 쏟아버렸습니다. 커피를 닦고 나서 전원을 켜보니 정상작동하더군요. 그래서 별 문제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몇일 지나니 커피가 계산기 안에서 찐득하게 굳어서 키..

무선마우스의 장단점과 구매팁, 추천모델 [내부링크]

아직도 유선마우스 쓰시나요? 지저분하고 걸리적거리는 전선이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깔끔한 책상을 원하신다면 무선마우스를 써보세요. 한번 사용하면 헤어나오기 어렵습니다. 무선마우스의 장단점과 구매팁, 추..

K리그 직관 후 고찰, 광주FC K리그 승격 [내부링크]

프로축구 직관한지도 오래되었습니다. 제가 응원하던 광주FC가 K리그에서 강등당하고 난 뒤에는 더더욱 관심에서 멀어졌습니다. 다행히 2020 시즌에는 광주FC가 드디어 K리그1에 복귀하네요. 광주FC 첫 직관 제..

마트에서 구매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삼각대 리뷰 [내부링크]

마트에서 쇼핑하다 싼맛에 스마트폰 삼각대를 구매했습니다. 몇천원밖에 안하길래 부담없이 주워왔죠. 스마트폰 삼각거치대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유용한 아이템이네요.   스마트폰 삼각대 구매 이유 요즘 스마트..

스마트폰 충전케이블 고장증상과 고장원인 [내부링크]

아 스마트폰 충전케이블이 또 고장났습니다. 정말 이놈에 USB케이블은 3개월을 못버티네요. 싼걸 사도 고장, 비싼걸 사도 고장. 이제 어떻게 해야하나 싶습니다. 왜 이렇게 자꾸 고장이 나는 걸까요? 이번에 고장..

보조배터리 샤오미 2세대 10000mAh 개봉기 [내부링크]

샤오미 제품은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하죠. 특히나 보조배터리는 샤오미가 잘 만드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10000mAh를 구매했습니다. 어쩌다보니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샤오미만 사용..

스마트폰 충전케이블 Awei 아웨이 CL-96 리뷰 [내부링크]

스마트폰 USB 케이블은 너무 자주 고장이 나는거 같습니다. 1년을 못버티네요. 제가 그렇게 험하게 쓰는건 아닌거 같은데 말이죠. 새걸로 계속 구매하라고 일부러 고장나게 만드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좀..

Pleomax SD카드리더기 PCR-M200 리뷰 [내부링크]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려는데 SD카드를 컴퓨터에 꽂아야 하네요. PC에 따로 SD카드 넣는곳이 없어서 이번에 SD카드리더기를 구매했습니다. 모델은 Pleomax PCR-M200 로 인터넷에서 만원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

가상화폐 입문서 추천 외계어 없이 이해하는 암호화폐 [내부링크]

가상화폐, 암호화폐, 블록체인, 비트코인 등의 용어 뉴스에서 한번쯤 어렴풋이 들어봤을 겁니다. 이런 용어들은 왜 이렇게 어려울까요? 누구 쉽게 설명해주는 곳 없나요?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싶어도 뭐가 뭔지..

가상화폐 용어 총정리 [내부링크]

가상화폐 용어는 왜 이렇게 어렵나요? 뭔가 시작하고 잘해보려고 해도 생전 듣도보도 못한 용어들에 막히더라구요. 그래서 틈틈히 암호화폐 용어에 대해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알파벳 순으로 정리할 예정이니 궁..

지뢰찾기 게임공략 1-2-2-1 공식 [내부링크]

지뢰찾기 게임의 1-2-2-1 공식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에 포스팅했던 1-2-1 공식과 비슷합니다. 이 공식도 자주 나오기 때문에 익혀두면 기록단축에 큰 도움이 됩니다. 1-2-2-1 공식 아래 그림을 보면 일렬로 1-2-..

가상화폐로 돈버는 방법 4가지 (트레이딩, 채굴, ICO, 에어드랍) [내부링크]

가상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다들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작년말 가상화폐 광풍이 휩쓸고 지나가고 지금은 좀 잠잠한 분위기네요. 하지만 새로운 기술, 위기가 곧 기회입니다. 닷컴버블때와 비슷하지 않..

고전게임 지뢰찾기 공략 1-2-2-2-1, 1사이에 2가 있을때 풀이 [내부링크]

오늘은 특별한 실험을 한번 해봤습니다. 지뢰찾기 게임을 하다 보면 1-2-1, 1-2-2-1, 1-2-2-2-1 처럼 1 사이에 2가 있는 패턴이 자주 나옵니다. 1 사이에 2가 1개나 2개 있을 땐 답이 있지만 2가 3개 있으면 정..

자세교정을 위한 컴퓨터 모니터받침대 추천 [내부링크]

컴퓨터로 일하는 분들 정말 많죠. 오랜 시간 앉아 있다 보면 자세가 정말 중요합니다. 잘못된 습관과 환경은 근골격계 질환으로 발전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니터받침대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20년 리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한지 어느새 20년이 되어가네요. 20년동안 하루도 제 손을 떠나지 않았던 마우스. 오늘은 그 마우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요. 돌이켜보니 로지텍과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사용했네요. Logitech M-..

모바일마우스 4000 무선마우스 청소하기 [내부링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는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마우스 4000입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니 무선마우스의 휠이 뻑뻑해서 잘 안 움직이고 움직임도 뭔가 부자연스럽습니다. 미루고 미루다 결국 마우스를 분해해..

로지텍 유니파잉 소프트웨어로 수신기와 무선마우스 연결하기 [내부링크]

무선마우스나 무선키보드는 PC에 별도의 리시버를 꽂아서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디바이스 별로 별도의 리시버가 필요한데요. 로지텍 제품은 유니파잉 리시버 1개로 무선키보드와 무선마우스를 동시에 사용..

네이버 시리즈 온(영화, 방송, 웹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보기 [내부링크]

몇 달 전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여 사용 중입니다. 저는 네이버 쇼핑을 많이 해서 손해는 아닌 거 같더라고요. 쇼핑 말고 다른 혜택은 관심 없었는데, 멤버십 혜택으로 Naver Series ON 사용해 봤는데..

스마트폰 10년 사용후기 (인사이트폰,디파이,노트원,A5,갤럭시S7) [내부링크]

제가 2009년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했으니 딱 10년이 되었네요. 지금까지 LG 인사이트폰, 모토로라 디파이, 삼성 갤럭시 노트원, 삼성 갤럭시 A5, 삼성 갤럭시 S7 순으로 사용했습니다. 평균 2년정도 사용했으니..

가상화폐 블록체인 보상형 SNS의 종류와 후기 [내부링크]

가상화폐 시장이 커지고 블록체인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상화폐 보상형 SNS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구독자들의 좋아요가 곧바로 창작자의 수익으로 연결되는 구조입니다. 좋아요를 받으면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