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200의 등록된 링크

 ajou2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5건입니다.

2023년 태블릿 고민이시라면 그냥 이거 사세요! TOP3(fa.사야하는 이유4가지.) [내부링크]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고 이제 신학기가 시작되는 달이 얼마 안 남았는데 그럴 때 늘 항상 고민되는 것이 신학기 선물로 무엇을 선물하느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노트북과 태블릿 둘 중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얘기를 나눠 볼까 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노트북이나 태블릿이냐 이렇게 했을 때 당연히 노트북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을 텐데 태블릿이 발전함으로써 태블릿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그 고민을 덜어들이고자 노트북대신 태블릿을 사용하게 되면 느껴지는 장정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들리겠습니다. 불멍 가습기 몽환적인 해파리 조명으로 감성캠핑 필수템! (fa.제품 추천) 태블릿 쓰면서 느낀 장점 필기감 팬을 지원하는 노트북들은 많이 있는데 그런 노트북들보다 ..

국민연금 수령나이 예상수령액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인구 고령화로 수급자가 계속 늘어나면서 2040년 적자가 되어서 적립금이 줄어들고 2050년 고갈될 것이라는 얘기를 이 계속 나오고 있는 가운데 국민연금은 다른 연금과는 달리 수급자가 수령시기를 탄력저그오 조정할 수 있다. 그리하면 과연 몇 살부터 국민연금을 받는게 좋은 것일까? 아래에서 국민연금 수령나이와 예상수령액을 나에게 유리한 국민연금 수령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국민연금 급여액 조회방법 꼭 알아야 하는 이유!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사회보험제도인 공적 연금제도로 18 ~ 60세 미만이면서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근로자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연금제도이다. 국민연금은 의무 가입뿐만 아니라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국내거주 국민이라면 자유롭게 가입할 수..

서울사랑 상품권 발생일정 확정! 18일 ~ 19일 7% 할인 발행! [내부링크]

1인당 월 70만 원까지 구매가능. 설 차례상 부담 줄일수있을까? 새해도 어느덧 보름이 지나가고 있는데 곧 우리나라 큰 명절중하나인 설날이 다되었습니다. 올해는 1월에 설명절이 있어 빠르게 생각하실수 있는데 가정경제가 그리 녹녹지가 않아 서민들의 걱정이 많으실 텐데 서울시에서 이런 걱정을 줄이기 위해 설연휴를 맞아 3천억 원 규모 자치구별 서울사랑 상품권을 발행해 7% 할인된 가격에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서울사랑 상품권은 "서울페이플러스"를 비롯해 5개의 결제앱에서 7%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70만 원까지 구매를 하실 수 있으니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나만 모르는 이유? AtoZ 총정리! 자치구별 발행일자. 상품권은 원활한 구매를 위해 이틀간 나눠 발행되며 강북구..

청소업체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초간단 화장실 청소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생활하고 잠을 자는 공간인 집은 항상 청소로 고민이 되실 때가 많으실 겁니다. 요즘은 많이 그렇지 않지만 주부님들은 해도 해도 끝이 나지 않는 집안일과 먼지와의 전쟁을 치르고 계실 텐데 치워도 청소를 해도 티가나지 않는 집안일 그중에서도 화장실 청소에 대해 간단하면서도 깔끔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소업체에서 일하시는 분에게 들은 화장실을 깨끗하게 할 수 있는 OO분만에 청소 루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0대 놓치면 큰일 나는 질병 7가지? 놓치면 큰일 납니다! 10분 컷! 초간단 화장실 청소방법. 청소방법은 생각보다 쉽게 할 수 있으나 생각보다 주기적으로 하지 못하는 게 힘든데 무엇이든 날짜를 미리 정해놓고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셔야 청소도 티가 날 것입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특례보금자리론 LTV DTI 금리까지! 나도 해당될까? [내부링크]

최근 높은 금리부담으로 내 집을 마련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부담이 가중되는 반면 집값이 떨어지고는 있지만 대출 금리가 높아 집을 사고자 하는 실 수요자들은 선뜻 집을 구매하기란 참으로 어렸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가계 대출이자 상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특례보금자리론이 출시하며 주택 가격도 확대되고, 대출한도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럼 올해 바뀌는 제도 중 하나인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시 필수! DSR 계산법 알려드립니다! (fa. 장래소득 반영) 대상 및 자격은? 특례보금자리론은 일반형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을 보금자리론에 통합한 정책모기지론이며 정부에서 1분기에 출시한 예고한 대출상품으로 금리 부담을 줄이기위해 1년간 한시 운영되는 정책대출을 말한다. 대상 기존 보..

학점은행제 학자금 대출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학생이라면 학자금 대출을 받아 도움을 받는 학생이 많으신데 기존에는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만 가능했던 학자금 대출이 학점은행제 수강자들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오늘은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 대출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총 정리 해드립니다! (fa. 부결사유 7가지) 학점은행제란? 학점은행제는 정규 대학이 아닌 평생교육원등에서 학사 또는 전문학사 학위를 딸 수 있는 제도이다. 학교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2023년 올해부터 학점은행제 학습자도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처럼 "저금리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대출 시 필수! DSR 계산법 알려드립니다! (f..

자동차 급발진 대처방법 5가지는? 꼭 숙지하셔야됩니다! [내부링크]

자동차를 타시게 되면 여러 변수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자동차 급발진이 있는데 운전을 하다 보면 뜻하지 않은 돌발상황으로 이어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 요즘 뉴스에서 자주 나오는 사고 중 하나가 바로 급발진 사고인데 운전을 오래 하신 베트랑 운전자도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자동차 급발진시 대처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자동차 세금 이렇게 달라진다? (fa. 최대 429만 원 아끼는 방법까지.) 자동차 급발진이 무엇인가? 자동차 급발진은 주행 중 운전자의 의지와는 전혀 상관없이 자동차의 RPM의 급격한 상승으로 자동차 브레이크도 작동하지 않고 가속되는 경우를 일컫는 말입니다. 급발진은 전자제어장치의 오류로 차량의 오작동하는 것이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 급발진 ..

2023년 자동차 세금 이렇게 달라진다? (fa.최대 429만원아끼는방법까지.)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새로 시작되는 제도가 있고 달라지는 제도가 있는데 그중에서 자동차세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동차를 구입하는 순간부터 세금을 내야 되는데 그중 차에 대한 세금과 운전자에 대한 세금등 여러 가지 세금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할인 꿀팁 대방출! 보험사 직원들만 알고있는 그것은? 유류세 인하폭 축소 올해 첫 시작과동시에 뉴스에서 본 내용인데 정부에서 휘발유 유류세 인하폭이 줄인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37%가 인하된 유류세가 일부 환원됨에 따라 휘발유 유류세는 기존 리터당 516원에서 615원으로 99원 오르게 된다고 한다. 구분(유종) 인하전 유류세 2022년 7월 1일 ~ 2022년 12월 31일 2023년 1..

2023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총 정리해드리겠습니다. (fa. 가점기준 신청방법.) [내부링크]

결혼할 때 가장 많이 자금이 들어가는 것이 바로 신혼집 마련이다. 그러나 많은 신혼부부가 자금 사정이 넉넉하지 않아 신혼부터 집을 매매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에 정부에서는 신혼부부 주택공급을 위한 부동산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오늘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바뀌는 부동산 세제 개편안 상세히 알아보자! 신혼부부 특별공급이란?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주택건설 사업자가 85 이하의 주택을 공급할 때 일정 조건을 갖춘 신혼부부에서 특별히 주택을 공급하는 제도이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을 하는 이유는 신혼부부의 주거 환경을 갖춰야 경제적으로 안정될 수 있고 주거 환경이 안정이 되면 자녀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인데 기본 청약 자격에 해당하는 신혼부부는 85 이하의 공공건선임대주택 및 분양주..

2023년 국민연금 급여액 조회방법 꼭 알아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올해는 여러 정책들이 조금씩 바뀌거나 조정되는 부분이 있는데 오늘은 국민연금 급여액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년대비 5.1% 인상되었는데 이는 전년도 전국 소비자 물가 사승률을 반영하였고 600만 명 이상이 연금 수급자가 추가로 받는 가족수당 연금액도 급여액이 상승하였다. 오늘은 국민연금 급여액에 대해 자세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 연령은? 52년생 이전은 60세부터 53년생부터는 61세부터 받을 수 있다. 57 ~ 60년생까지는 62세부터, 61년생부터는 64년생까지는 63세부터 수령이 가능하고 69년생 이후 출생자는 65세부터 수령이 가능하니 참조하시고 나이는 만 나이로 적용됩니다. 국민연금 가입기간이10년 이상이지만 나이가 55세에서 60세 사이면서 현재 소득이 없으시면 수..

2023년 4대보험요율 내용 총정리! (fa.간편계산기)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게 되면 누구나 4대 보험을 가입하게 되는데 연봉, 월급에 따른 실수령액을 계산하시려면 4대 보험료 등을 제외하여야 되는데 공제 항목에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및 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 등이 있고 어느 보험에서 얼마나 공제되는지 오늘은 2023년 4대보험요율 및 간편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4대 보험 계산기 사용법 총정리! 사회보장제도 및 4대 보험 사회보장제도는 국민이 안정적인 삶을 영위하는데 위험이 되는 빈곤이나 질병, 생활불안등에 대해 국가적인 부담 또는 보험 방법에 의하여 행하는 국민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말한다. 이 사회보장제도 안에 4대 보험이 들어가 있고 종류로는 연금보험,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총 4가지를 지칭한다. 2023년 바뀌는 부동산 세제 개편안 상세히 알..

4대보험 계산기 사용법 총정리!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소득활동 및 경제활동을 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4대 보험을 가입되어있는데 많은 분들이 자신이 가입한 보험을 어느 정도 납부하여 월급의 실제 수령액을 받게 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오늘은 4대 보험 계산기로 납부금액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바뀌는 부동산 세제 개편안 상세히 알아보자! 4대보험이란? 4대 보험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회보험으로 근로자가 법에 근거해 의무적으로 적용받아야 하는 사회보험제도를 말하며 개인의 선택사항이 아닌 법적으로 강제사항입니다. 근로자에게 생길 수 있는 장애나, 질병, 사망등에 대한 위험을 보장하고자 도입된 제도로 일반적으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제보험의 4가지 보험을 뜻하고 2021년에 비해 2022년 4대..

2023년 바뀌는 부동산 세제 개편안 상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올해도 정책들 중 여러 가지가 달라지는 제도가 있는데 그중 부동산 세제 개편안에 대해 알아보자. 지난해부터 급격히 침체되었던 부동산 시장을 올해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은 되나 그중 눈에 띄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주택보유자들이 꼭 알고있어야할 달라지는 세금에 대해 알아봅시다. 대출시 필수! DSR 계산법 알려드립니다! (fa. 장래소득 반영) 2023년 부동산 세제 개편안. 취득세 과세표준 산출방식 변경. 증여시 취득세 과세표준 산출방식 변경등. 2023년 부동산 세제 개편안 올해 정부에서는 부동산 침체기 이어지면서 혜택을 늘리거나 규제를 풀어주는 내용이 많으나 부동산 관련 세제들은 기준들이 다소 변경되거나 완화됩니다. 기존에 냈던 세금과는 다른 기준이 적용되므로 고지서를 자세히..

당신만 모르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총300만원!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제도! 취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많지만 나에게 맞는 직장을 찾지 못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신데 청년들에게 단비 같은 힘이 되는 제도가 나에게도 맞는지 아래에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Ⅰ유형 : 구직촉진수당. 취업지원서비스 Ⅱ유형 : "취업활동비용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대상 : 18 ~ 34세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 총 300만원 (50 X 6개월) 월 2회 구직활동 필요.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이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이란 구직활동을 하고자 원하고 스스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 동안 지원금을 제공해주는 제도이다. 2021년부터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국민취업지원..

더 글로리 몇부작부터 인물관계도까지! 파트1 총정리! [내부링크]

태양의 후예 이후 약 5년 만에 드라마 복귀소식을 알린 송혜교 그녀가 선택한 차기작은 김은숙 작가의 신작"더 글로리"였습니다. 첫 방송 후 시청자들은 기존 이미지와는 다른 모습이 이라며 호평을 쏟아냈으며 한편에서는 다소 어색하다는 반응도 보였습니다. 하지만 극 후반부로 갈수록 감정선이 폭발하며 몰입감을 높였다는 평을 듣고있고 또한 아직 회차가 남아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개 방향에 따라 연기력 논란 여부가 판가름 날 것으로 의견도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아래에서 좀 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글로리 몇부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는 파트 1 2로 나뉘게 되며 파트 1은 2022년 12월 30일 개봉했으며 파트 2는 2023년 3월에 만날 수 있습니..

고향사랑 기부제 착한소비 하고 소득공제받으세요! (fa.총 정리) [내부링크]

2023년 1월 1일 시행 지난 9월 12일 국회 본회의에서 지방자치단체 간 재정 불균형 완화를 시키기 위한 [고향사랑 기분제] 도입을 골자로 한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통과되었는데 내년부터는 개인이 거주지역 이외 지역에 기부할 경우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해당 제도 시행시 예상되는 효과로는 지자체 세수 증대와 복지사각지대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등이 기대되는데 그러나 일각에서는 부정적인 시선도 존재하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법안 개정뿐 아니라 세제개편 또한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고향사랑 기부제 관련 쟁점과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일정 미리 알아보고 준비합시다! 고향사랑 기부제란? 내년 2023년 1월 ..

슈다페드정 약사들만 알고있는 핵심 요약정리! [내부링크]

일반의약품이란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구에서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의약품을 말하며 보통 감기약 진통제 소화제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약품들이 바로 일반의약품입니다. 이러한 일반의약품들은 부작용이 거의 없거나 적은 편이며 가격도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그러나 그만큼 효과 또한 미미하거나 없을 수도 있으며 장기복용 시 내성이 생길 가능성도 존재하는데 그렇다면 여기서 말하는 "슈다페드정"이라는 약물은 과연 무엇일까?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toZ 모든것 알아봅시다! (fa. 예방접종까지) 슈다페드정이란? 삼일제약에서 제조되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는 불가능한 전문의약품이며 코감기약 비염약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주 성분은 슈도에페드린염산염입니다...

휴일근무수당 계산방법 지급기준은? 계산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시면 챙길 것이 하나둘은 아니지만 그중에서 또 하나 챙겨야 할 것이 바로 휴일근무수당인데 업무가 많아 야근을 하거나 주말 공휴일등에도 근무를 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생기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휴일에 근로를 하면 근로기준법에 의해서 추가 수당을 받아야 되는데 많은 분들이 꼼꼼히 따져보지 않고 회사에서 지급하는 데로 받는 경우가 있게 되며 지나 칠 수가 있는데 하지만 내 근로소득이 어떻게 책정되는지 알아두셔야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으며 손해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휴일근무수당 지급기준과 계산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독하겠습니다. 2023년 최저시급 실수령액 어떻게 될까? 최저임금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휴일근무수당이란 무엇일까? 휴일근로수당이란 법정휴일에 근무하게 될 경우 기..

햇살론 유스 총 정리 해드립니다! (fa. 부결사유 7가지) [내부링크]

청년층 및 대학생들은 사회생활을 시작하기 전 목돈마련을 위한 자금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나 현실은 그리 쉽지가 않은데 아르바이트만으로는 필요한 만큼의 금액을 모으기 쉽지가 않습니다. 이때 정부에서는 정부지원제도인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최대 1200만 원 한도 내에서 3.5% 고정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취업준비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고 생각이 들며 신청자격요건도 까다롭지 않아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살표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소득제한 없이 5억까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햇살론 유스란? 정부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지원상품인 햇살론을 대학생 청년등의 자금애로를 해소하여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으로 취급은행은 IBK기업은행 ..

특례보금자리론 소득제한 없이 5억까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작년 부동산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지금은 반대로 미국금리인상과 세계적으로 경제적 문제로 부동산이 가격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처럼 가격이 요동치는 부동산 시장에서 정부에서는 서민주거안정을 위해 각종 정책자금 대출상품을 지원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례보금자리론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정부정책상품중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무주택서민 실수요자분들의 내 집마련 상품인데 총 3가지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과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그리고 앞서 언급한 특례보증자리론인데 오늘은 내년에 새롭게 정책을 시행하는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갱노노 AtoZ Follow me! 사용법부터 마스터해보자! 특례보금자리론이란? 매년 정부에서는 새로운 부동산 정책을 내놓고 있는 상황인데 옛..

연말정산 중도퇴사 재취업자 방법 총정리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직장인 분들이라면 매년초 진행되는 연말정산 시즌마다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 소득공제 항목도 많고 챙겨야 할 서류도 많기 때문인데 그중 더 큰 문제가 바로 회사를 중도퇴사 후 이직한 경우인데 기존 다니던 회사에서 퇴사 후 새로운 회사에 입사를 하였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 하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요즘은 평생직장이라는 의미가 사라진 만큼 이직을 하시는분들이 많은 요즘 연말정산 시기까지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상관없지만 연말정산 전 중도 퇴사를 하시는 분들은 연말정산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 오늘은 재취업자의 연말정산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현금 영수증 소득 공제 한도는? 미리미리 준비합시다!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시기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연말정산 기간은 12월부터 ..

호갱노노 AtoZ Follow me! 사용법부터 마스터해보자!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시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부동산 어플 호갱노노인데 실제로 우리나라 인구수보다 더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실 만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부동산 어플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호갱노노를 찾으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실제 내주변사람들도 나에게 물어보기 일쑤인데 그런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나도 다운로드하여보아 사용해보았는데 정말 말 그대로 신세계이며 지역별로 시세뿐만 아니라 각 아파트별로 실거래가와 전세가도 확인하실수 있었고 또한 지도상에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편리하게 정리가 되어있었습니다. 저 또한 이것저것 눌러보며 감탄하던 중 문득 궁금증 하나가 생겼는데 "도대체 이게 뭐길래...."라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이내 곧 답을 찾을 수 있었는데 그것은 아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toZ 모든것 알아봅시다! (fa.예방접종까지) [내부링크]

매년 겨울이면 찾아오는 불청객 감기바이러스인데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와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데 코로나19로 몇 년 사이 더욱 조심해야 되는 시기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독감예방주사를 맞아도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은 도대체 왜 그런 것일까요? 이러한 의무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플루엔자"라는 단어의 뜻을 알아야 하는데 인플루엔자는 Infuenza Virus(human Coronavirus)의 줄일말로 흔히 줄여서 [독감]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그렇다면 겨울철 유행하는 독감은 어떻게 발생하는 것인지 알아보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카무트 효능 5가지! 총 정리해드립니다.(fa.당뇨병)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정의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

부동산 계약시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 2가지 꿀팁 드립니다. (fa.열람과 발급차이) [내부링크]

부동산 계약을 앞두고 계시다면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등기부등본인데 요즘 집값이 요동치면서 전세 사기를 당하는 분들이 상당히 늘어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시려면 부동산 계약전 부동산 등기부등본 확인은 필수로 건축물대장과 토지대장을 꼭 확인하셔야 되는데 오늘은 부동산을 매매하시거나 전세 월세 계약 시 꼭 확인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인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동산 거래 시 필수 체크리스트 1순위는 단연 등기부등본인데 소유주(집주인)가 맞는지 근저당설정 유무 / 가압류 / 압류 내역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차권 등기명령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

트래블로버에서 최저가로 예약해보자! 국내최초 유럽배낭여행 플랫폼!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가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 생각이 드시나요? 여행코스 숙박 환율 해외패키지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바로 제일 중요한 것이 안전한 여행을 위해 여행자보험을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여러 가지 상품이나 가격대가 있어 고객입장에서는 상품을 고르기가 힘든 점이 있는데 그 힘든 점을 바로 트래블로버 플랫폼에서 해결해 주었습니다. 코로나19로 몇 년 사이 여행과 해외여행을 가지 못한 분들이 많으셨는데 이제 점점 세계각국은 위드코로나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방역에도 변화를 주는 만큼 여행업계에서도 그에 맞춰 점점 해외로 가시는 분들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16일 국토교통부에서는 "항공산업 제도개선 방안"을 발표하였는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상황이 ..

모요 핸드폰 싸게 사는 법 꿀팁 알려드립니다! (fa. 알뜰폰 비교부터 요금제까지!) [내부링크]

알뜰폰이란 기존 이동통신사 망을 빌려 서비스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은 동일하되 요금은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을 말하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총 28개의 알뜰폰 통신사가 있으며 정부에서도 이를 적극지원하고 있읍니다. 그러나 아직도 일반인들에게는 알뜰폰이라는 다언 자체가 생소하며 여전히 존재감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국내 최초로 만들어진 온라인사이트가 바로 "모요"인데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굳이 힘들게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가며 구매를 하게 되는 것일까요? 그건 바로 같은 상품이라도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려는 소비자 심리 때문인데 요즘같이 비대면 시대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또한 기존 3사가 요금제가 비싼 편이라 알뜰폰을 찾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따..

자동차보험 가입 할인 꿀팁 대방출! 보험사 직원들만 알고있는 그것은? [내부링크]

자동차는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이 된 지는 오래되었으며 자동차 보유대수가 늘어나면서 집집마다 2대씩 운행하는 가정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즘 자동차를 운행하려면 고정 유지비가 필수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것이 바로 자동차 보험인데 자동차보험은 개인마다 조건이 다르기에 가입 시 비용도 모두 다르게 됩니다만 보험을 잘만 알아보시게 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에 오늘은 보험사 직원들만 아는 꿀팁을 알려드릴 테니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리스 알아야 하는 이유는?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자동차보험 1년마다 갱신 자동차를 운행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1년마다 이를 갱신하는 제도인데 자동차보험은 어떻게 가입하냐에 따라 비용절감의 차이가 크..

겨울철 전기차 관리 어떻게 관리하고계신가요? 배터리 관리 꿀팁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최근 전기차가 많이 보급되고 이용을 많이 하고 계신데 전기차는 기존 차량과 다르게 겨울철에 특히 취약한 면이 있습니다. 실제로 겨울이 되면 연비가 떨어지거나 배터리의 방전 위험이 더 높아지기도 하며 기존 차량과 다르게 차량을 관리해야 되는 것이 몇몇 있습니다. 전기차를 운행하시거나 예비구매자분들을 위해 겨울철 배터리를 비롯해 전반적인 차량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시동 안걸릴때 대처법? (fa. 원인과 겨울철 자동차 관리방법) 겨울철 전기차 관리방법 겨울이 되면 자동차의 배터리 방전으로 불편해 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 요즘은 전기차를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전기차배터리가 아무리 성능이 좋다고 하여도 기온이 떨어지면서 방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전기..

미스터트롯2 투표 진행 방법은?(fa. 출연진 및 참가자) [내부링크]

요즘 장안의 화제가 있는데 바로 미스터 트롯이었습니다. 지난 시즌 1 때도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벌써 2번째 시즌이라니 세월이 참 빠른 것 같은데 그만큼 시청자분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는 뜻인 것 같았습니다. 시즌1일 때 아쉽게도 문자투표 집계로 인해 우승자가 바뀌었는데 이번 시즌일 때는 공정하게 진행되었으면 좋겠으며 개인적으로 임영웅 님도 팬입니다^^ 12월 22일 목요일 밤 10시 TV조선에서 미스터트롯2 - 새로운 전설의 시작 타이틀로 약 3년만의 기다림으로 다시 돌아오는 시즌2는 전 국민 트로트 열풍에 빠지게 만든 레전드의 귀환으로 대한민국을 빛낼 새로운 전설의 트롯 영웅은 과연 누가 될 것인가?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미스터 트롯2 투표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스터트롯 2 투표방법은? ..

불멍 가습기 몽환적인 해파리 조명으로 감성캠핑 필수템! (fa.제품 추천)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건조해진 탓인지 칼칼해졌습니다. 원래 기관지가 약한 편인데 올해는 유독 더 심한 것 같아 집에서는 공기청정기와 온풍기를 동시에 틀어놓는데도 불구하고 증상이 나아지니 않았네요..ㅜㅜ 또한 집에서나 사무실 또한 그렇지만 저는 캠핑을 좋아하기에 추운 겨울날이면 따뜻한 모닥불 앞에서 커피 한잔 마시며 멍 때리 딱 좋아하는 편인데 하지만 날씨가 너무 추워져 야외에서 장작 난로나 화로대 같은 난방기구를 집에서는 이용하기가 어려워 아쉬운 찰나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실내 불멍 가습기였네요 ㅎㅎ 앞서 언급했듯이 하루종일 히터를 틀다 보니 눈도 뻑뻑해지고 목도 아픈데 이대로 가다간 정말 감기라도 걸릴 것 같아 인터넷을 검색하던 중 불멍 가습기였는데 제가 좋아하는 캠핑 ..

비과세 종합저축 누구나 가입가능한 절세상품! (fa.활용팁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돈을 모으기 위해 조금이라도 이자가 높은 은행에 저축하게 되는데 은해에 이자가 발생하시면 이자소득을 징수하고 이자를 받게 되어 손해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을 때가 있을셨을겁니다. 비과세 종합저축 저축액이 클수록 이익인데 일정 조건에 해당이 되신다면 이자소득을 비과세 혜택을 받고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한고 싶다고 해서 모두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 그리하여 비과세 종합저축 신청대상과 한도 장단점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시행 예정 청년 도약 계좌 5년 넣으면 5000만 원? 총 정리해드립니다! 비과세 종합저축이란? 비과세 종합저축제도는 금융기관이 조세특례 제한법에 의거해 일정 조건을 갖춘 사람들에게 저축을 가입할 경우 5천만 원 범위 내에서..

자동차 시동 안걸릴때 대처법? (fa.원인과 겨울철 자동차 관리방법) [내부링크]

지금 날씨가 부쩍 추워지고 눈도 많이 오는 요즘 자동차를 갖고 출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아침에 출근을 하려는 순간 전날까지 멀쩡하던 차가 무슨 이유로 시동이 걸리지 않은 경우 혹시 있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자동차 배터리 때문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인데 생각보다 배터리 외에 다른 이유로 인한 문제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갑자스럽게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으고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인데 갑자스런 상황으로 놀라지 마시고 미리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리스 알아야하는 이유는?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겨울철 자동차 시동 겨울에는 특히 갑자스럽게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평소보다 많으실텐데 이는 기온이 영하권으로 갑자기 떨어지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어 방전되기..

연말정산 현금 영수증 소득 공제 한도는? 미리미리 준비합시다! [내부링크]

연말이 되면서 연말정산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현금영수증 소득공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많이 환급받기 위해 준비할 것과 알아보실 것이 많으실 텐데 그중에서도 신용카드에 비해서도 공제율이 높아 많은 분들이 더욱 신경 쓰시는 부분이 바로 현금영수증 공제한도입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한도와 혜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과 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의료비 세액 공제 기준 및 금액 계산법 총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은 자신이 그동안 미리 낸 세금에 대해서 이것저것 공제를 받고 환급을 받는것이며 근로자의 경우 매달 나가는 급여 중 일부 금액을 세금으로 원천징수하는 제도입니다. 즉 지난 1년동안 미리 납..

마이너스 통장 그것이 알고 싶다! (fa.개설 조건 및 금리 한도) [내부링크]

마이너스 통장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잘못 사용했을 시 큰일 날수가있으며 금리가 높아지면서 대출을 하시려는 분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요즘 금리가 높아지면서 대출 문턱 또한 높아져 급한 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려고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및 금리 한도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시 필수! DSR 계산법 알려드립니다! (fa. 장래 소득 반영) 마이너스통장이란 과연 무엇일까? 마이너스 통장은 금융기관이 취급하는 금융서비스 상품중 하나로 정해진 기준 한도 안에서 자유롭게 빌려 쓰는 형식의 상품이며 지난해 마이너스 통장 5.000만 원 제한 조치가 모두 해제되면서 신한은행 농협은행 등 한도를 1억 원에서 최대 3억 원까지 ..

소음 없이 따뜻한 바람을 원한다면 딥센 Q5가 정답이다!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져 따뜻한 계절가전을 많이 찾고 있는 요즘 전기세도 오르고 도시가스도 오르는 요즘 똑똑한 가전들을 많이들 찾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온풍기 또한 많이 찾는 계절용 전기제품 중 하나인데 제가 집이 외풍이 많아 정말 고민을 많이 하면서 검색 또한 많이 했었습니다.(성격이 좀 잘 고르지 못하고 꼼꼼한 성경이라...ㅎ) 그리하여 그 고민끝에 구매하게 된 것이 바로 입센 Q5 가정용 저소음 사무실 전기 온풍기입니다. 요즘엔 소비전력 대비 성능이 뛰어난 소형가전 제품군들이 많아 선택지가 워낙 많아 고민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데 그러나 저는 전기요금도 절약할 겸 무엇보다 따뜻한 바람이 바로 나오는 걸로 사고 싶은 생각이 더 크게 들었습니다. 그러던중에 입센 Q5 온풍기가 딱 눈에 들어왔었..

연말정산 의료비 세액 공제 기준 및 금액 계산법 총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기가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좀 더 많은 금액을 환급받기 위해 연말정산이 가능한 항목을 체크하고 그중 연말정산 의료비는 본인 및 기본 공제 대상자 또는 기본 공제제 대상자가 아닌 부양가족이 지출한 의료비가 있다면 의료비 세액공제를 꼭 체크하시고 받을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조건과 공제금액등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절세 어떻게 해야될까? 극대화 전략법팁 알려드립니다. 연말정산 의료비 공제 기준은? 의료비는 소득공제가 아닌 세액공제 항목으로 연말정산 환급 시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연말정산 의료비 공제가 해당이 되려면 총급여액의 3%를 초과한 금액부터 해당이 되고 그 초과한 금액의 15%까지 세액공제가 됩니다. 예를 들게 되면 연봉 4.000만 원인 경우 4...

탄소 매트 겨울철 냉방비 최대 60% 절감되는 전기장판 계의 혁명 템! (fa. 제품 추천) [내부링크]

전자파 없고 화재 위험 걱정 NO! 원적외선 방출되는 100% 천연 숯 발열체 사용이며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 필수템!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는 요즘 여러 가지 방한 용품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난방비가 걱정하고 있는데 모든 분들의 걱정일 거라 생각이 드는데 그렇다고 보일러를 안 틀 수도 없고 가스비는 작년 11월 도시가스 가격이 일년전에 비해 무려 36.2%가 올라 겨울철 난방비 부담은 무척 커질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보일러를 안틀수도 없고 그런 분들을 위해 요즘 핫하다는 탄소 매트를 하나 추천드리려고 하며 저 또한 구매하여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가격도 그리 부담되지 않으며 무엇보다 전자파 차단 효과 부분에서 효과가 뛰어나 이번 겨울 핫 아이템으로 불리고 있으며 특히 아..

만 나이 계산기 도입 시기와 나의 2023년 나의 나이는? [내부링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7월 오전 전체회를 열고 만 나이 사용을 명확히 규정한 민법 일부개정법률안과 행정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의결했다고 알렸으며 개정안은 8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나이를 계산하실때 나이 때문에 헷갈린 적이 많으실 텐데 오늘은 그 헷갈리는 만 나이 계산방법과 도입 시기 등에 대해 아래에서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최저시급 실수령액 어떻게 될까? 최저임금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이의 종류는? 나이는 여러가지 나이 계산법이 있는데 일상생활에서는 "세는 나이"를 사용하며 법률상에서는 "만 나이"를 사용하게 됩니다. 보통 나이를 물어보면 "세는 나이"로 이야기를 하지만 법률상 나이를 확인해야 하는 선거나 공무원 시험 가능 연령 등에서 "만 나이"를 사용해왔으며..

대입 정보 포털 [어디가] 알고 계신가요? 활용법 꿀팁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2023학년도 수능이 끝난 지금 어느 때보다 대입정보에 관심이 많으실 텐데 성적이 잘 나온 학생도 있겠지만 예상보다 낮은 성적으로 고민하시는 학생분들도 있을것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정확한 대학 입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있는데 대학입시 제공하는 대입정보 포털 [어디가]를 이용하시면 대학입시를 좀 더 체계적으로 대비할 실수 있으실 텐데 그리하여 대입정보 포털 [어디가] 사이트 이용방법을 샅샅이 뒤져보겠습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는 과연 무엇일까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사이트는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대입에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대입정보 포털 사이트로 학생들의 대학 입시 정보는 물론 진로정보 대학정보 확과 정보 전형 정보를 포함한 원하는 대학 전형의 전년도 입시결과와 환산..

2023년 최저시급 실수령액 어떻게 될까? 최저임금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매년 최저임금이 조금씩 올라 최저시급이 10000원에 육박하고 있으나 물가는 더 빠르게 올라 사실 최저임금이 올랐다는 것이 체감이 들지 않은 상황이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들이 힘든 상황이 지속되면서 최저임금에 대한 논란은 끊임없이 지속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만 그래도 최소한의 노동자들의 최저시급은 지켜줘야 되는 것은 우리 사회의 의무라고 생각이 들며 오늘은 그리하여 2023년 최저임금과 최저시급 실수령액 대해 자세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알바 주휴수당 알고 계신가요? 모르면 손해입니다! 최저임금이란? 최저임금 제도란 국가가 노사간의 임금 결정 과정에 개입하여 임금의 최저 수준을 정하고 고용주에게 이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법으로 개..

도시 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들어보셨나요? 환급 받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도시가스 요금 누구나 환급받을 수 있는다는데 최근 금리를 비롯한 모든 물가각 상승하면서 많은 분들이 부담이 커지고 있는 요즘 특히 겨울에 가장 많이 드는 생활비 중 하나가 난방비입니다. 그런데 도시가스 공사에서는 겨울난방비 부담을 줄이고자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를 실시한다고 하는데 올해 도시가스비가 급등하면서 서울 난방비도 마음 놓고 할 수 없는 상황으로 많은 가정들이 걱정이 늘어나고 있으니 이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도시가스 환급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도시가스 요금 대폭인상 올해 도시가스비가 총 4차례에 걸쳐 무려 10% 가까이 급등을 하여 기준금리 고유가에 이어 무척 많이 올라 서민들의 걱정이 날로 늘어가고 있는데 겨울을 앞두고 난방비 걱정을 해야 하는 가정으로써는 요금 걱정을 안 할 수가 없는 ..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대학생 아무데서나 받으면 큰일 납니다! [내부링크]

많은 대학생이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등록금과 생활비를 쓰고 있지만 너무 올라버린 물가와 주거비로 많은 대학생이 힘들게 공부를 하고 있는데 특히 얼마 되지 않은 소액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를 마련하기 쉽지 않아 난처한 학생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대학생들이 안전하게 소액대출을 받을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 대출은 안전한 금융권에서 받아야 후에 신용에 대한 문제도 없으므로 잘 살펴보고 받아야 되며 그리하여 오늘은 대학생들이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다 뱅크 파킹 통장 연 3.2% 가입해야 하는 이유? 색다른 뱅킹을 만나보세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학자금대출과 생활비 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장학재단 대출조건은 아..

임차권 등기명령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신청 시 주의사항 등 총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내전 세자 금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금리인상 여파로 역전세난이 심화되고 있는 요즘 전세금이 꾸준히 하락하면서 집주인들이 전세금 미반환에 대한 우려에 세입자들이 걱정이 날로 커지고 있는데 특히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한 채 이사를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세입자들의 걱정이 큰 상황입니다. 이삿날까지 신규 세입자 못 구했다면 어떻게 해결할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으니 끝까지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임차권등기명령 들어 보셨나요? 이점 꼭 주의해야 됩니다. 계속되는 역전세난 전반적으로 전세가가 하락하면서 임차인이 계약갱신권을 사용하 시 않고 만기에 맞춰 나가겠다는 분들이 많으신데 지금 현재 상황이 전세금이 1억 원 넘게 떨어지다 보니 임대인이 차액을 구해 임차인은 내보내야 하는..

차상위 계층 확인 이걸로 종결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차상위계층은 보유하고 잇는 자산은 없지만 당장 필요한 의식주가 곤란한 수준은 아닌 계층으로 기초수급자 윗단계의 가구들을 말하는 것이며 수입이 있지만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정부로부터 다양한 복지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자신이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지조차 알지 못하는분들이 많아 이러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어 더욱 안타까움이 드는데 그리하여 오늘은 차상위계층 확인방법과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상위계층 의료비 지원 혜택 신청 총정리! 차상위계층이란? 차상위계층이란 일반적으로 기준 중위소득 50%이하를 버는 가구를 의미하며 중위소득은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하는 자료를 기초로 하고 있어 해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가구의 평균소득으로 1부터 1..

초기비용 없는 최고의 재택 알바 부업 바로 애드 릭스! 총정리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당신은 아직도 일어나야 되는데 해야 될 일이 있는데 침대에서 휴대폰만 보고 계시진 않나요? 단군이래 가장 돈 벌기 좋다는 말을 한 유튜버 신사임당 님 다들 알고 계시죠? 이런 말이 왜 나왔을까 고민이 들어 여러 가지 알아보고 있는 저는 여러 유튜버 채널과 인터넷을 찾아보고 블로그까지 하고 있는 중에 블로그 다음으로 재택알바를 선택한 것이 바로 애드 릭스였습니다. 예전에는 영어를 잘하거나 일찍 승진하거나 MBA를 간다거나 하면 대단하고 생각했으며 요즘엔 그래 봤자 서울에 아파트 없으면 무슨 의미 인가 싶다 최근 블라인드에서 본글입니다. 그만큼 세상이 변해가고 변했으며 공감과 댓글이 수없이 달려있었는데 참으로 안타까운현실이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실인 것 같습니다. 자본소득에 대한 관심이 커져만가는 요즘 ..

취학통지서 온라인 쉽게 알아보고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내부링크]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부모님께서는 챙길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실 텐데 그중 취학통지서를 받게됩니다. 과거에는 취학통지서를 각 주민센터에서 우편이나 인편으로 배부하고 있었으나 올해 2022년부터는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열람하고 발급을 받을수있게되었습니다. 막상 들으시면 온라인으로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되실 텐데 오늘 예비 초등학생의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제출방법에 대해 자세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구도 안내 서비스 초등학교 배정기준 시기 알려드립니다. 글순서 1. 2023년 취학통지서대상 초등학생 2.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란? 3. 취학통지서 온라인 조회 발급제출방법은? 4. 서울외 전국 지역은? 5. 예비소집일 6. 취학통지서 관련 문의 2023년 취학통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연 3.2% 가입해야하는 이유? 색다른 뱅킹을 만나보세요! [내부링크]

지금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거듭 올리면서 이른바 "파킹 통장(자유 수시입출금 통장)" 금리도 고개를 들기 시작하였는데 차를 주차하듯 수시로 돈을 넣고 뺄 수 있어 "파킹 통장"이라 불리는 수시입출금 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불어 목돈을 맡기기에 적한 금융상품을 인기를 높이고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SBI저축은행의 생활밀착형 금융 플랫폼 사이다 뱅크의 파킹 통장에대해 알아보도록 할려고하니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 순위 금리 높은 통장 BEST 6! 글순서 1. 사이다뱅크와 파킹통장이란? 2. 사이다뱅크 금리 및 한도 3. 사이다뱅크 장단점 4. 주의사항은? 4.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가입대상 및 가입방법 사이다 뱅크와 파킹 통장이란? SBI저축은행에서 2019년 6월 생활밀착형..

임차권등기명령 들어 보셨나요? 이점 꼭 주의해야됩니다. [내부링크]

요즘 부동산 시장이 너무 좋지 않아 걱정이 많은 요즘 역전세난이 심화되면서 세입자의 계약일이 지나도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입자의 전세금 반환을 위한 조치로 임차권등기명령을 신청할수있있는데 임차권등기명령을 신청하면 임차인에게 대항력 및 우선 변제권이 유지되면서 자유롭게 이사할 수가 있습니다. 그중 임차권등기명령 신청 시 주의해야 될 점을 알아보도록 할 텐데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시 필수! LTV DTI DSR 용어 및 계산방법은? 글순서 1. 임차권등기명령이란? 2. 이사가야할집에 한명만 전입신고 3. 임차권등기 완료 후는? 4. 전입신고 삭제 후 전세금 반환조건 5. 전세금 반환전까지 전입신고 유지해야하는 이유 임차권등기명령이란? 임대차기간이..

서울시 어디서나 7%할인 서울사랑상품권 서두르세요!(12월 6일부터) [내부링크]

12월 6일 발행 서울 25개 자치구 사용 가능 1인당 40만 원까지 구매 가능! 서울시에서 12월 6일 서울 어디서나 7% 할인이 가능한 서울사랑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으며 규모는 1천억 원 규모라고 밝혔습니다. 갈수록 팍팍해지는 경제와 가정경제가 어려운 시기 시민들과 소상공인에게 모두 윈윈이 되는 서울사랑 상품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을 12월 6일 10시부터 1천억 원 규모로 발행하고 모든 자치구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신청방법과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로 페이 사용법 나만 모르는 이유? AtoZ 총정리! 글순서 1. 서울사랑 상품권 구매방법 2. 서울사랑 상품권 사용방법 3. ..

서울시 손목닥터 9988 2기참가자 18만명 모집? 총 정리해드립니다!(fa.Point 최대 10000P지급) [내부링크]

미션 성공시 최대 10000포인트 지급! 서울시에서 12월 5일부터 서울형 헬스케어 "손목 닥터 9988" 2기 참여자 총 18만 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는데 과연 손목 닥터 9988은 무엇을 일까요? 99세까지 팔팔(88)하게!라는 구호로 서울시민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주는 서울형 헬스케어로 무상으로 대여한 스마트 밴드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누리고 건강한 활동 미션을 성공 공하시면 포인트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번 2기에는 멘털 케어와 홈트 서비스도 추가되며 아래에서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20만 원 지급! 조건 신청 대상까지 총정리! 글순서 1. 서울시 손목닥터 9988이란? 2. 2기 모집대상자 3. 건강지키고 포인트도 챙기자! 4. 신청방법 및 기타내용 서울..

모두 닥 영수증으로 돈을 번다? 병원리뷰 쓰고 포인트 받자! [내부링크]

영수증을 쓰면 포인트가 쌓이는 모두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만약 우리가 평소 병원을 가기 위해 어느 병원이 괜찮은지 알아보려고 해도 어떤 병원이 괜찮은지 어떤 선생님이 괜찮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없느데 이런 문제부터 시작하는 것이 모두닥 어플입니다. 만약 우리가 평소 치과를 가게 될 경우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곤 했는데 이 부 분또 한 쉽지가 않아 난감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치과 후기들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는 "모두닥" 웹사이트를 만들게 되었다고 안무혁 모두닥 대표께서 발혔습니다. 이렇듯 우리가 알 수 없는 정보를 실제 방문한 환자분들이 직접 후기를 작성하여 좀 더 신뢰가 높은 병원의 후기를 볼 수 있으므로 환자분들이 더욱 안심하고 병원을 찾을 수 있는 부분..

세계 10대 슈퍼푸드 카무트 효능 5가지! 총 정리해드립니다.(fa.당뇨병) [내부링크]

카무트는 다이어트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라 불리고있습니다. 귀리 렌틸콩 아마 시드 등의 슈퍼곡물로 함께 주목받고 있는 식품으로 우리나라는 오랜 시절부터 쌀을 주식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비중에 매우 크나 그러나 탄수화물이 몸에 많이 쌓이게되면 비만과 함께 당뇨와 심혈관질환을 비롯해 많은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할 점 또한 있습니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로 선정될만큼 유명한데 탄수화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도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마음껏 먹어도 되는 탄수화물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알려지짖는 않은 카무트의 성분과 효능에 대해 밑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순서 1. 슈퍼푸드 카무트란? 2. 카무트의 영양성분은? 3. ..

국민연금 유족연금 숨겨진 진실이 있다?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국민연금 유족연금 남아계신 가족분들의 꼭 챙겨야 하는 권리인데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민연금을 조건에 따라 납부하고 일정 나이가 되면 국민연금을 받게 되시는데 수급 일자가 많이 남아있음에도 당사자가 사망하게 된다면 남은 국민연금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이럴 때 국민연금 유족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는데 오늘은 수령액부터 수령 조건 지급기간 등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신청부터 청구방법까지 한방에 총정리! 글순서 1. 국민연금 유족연금은 무엇일까? 2.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력액은? 3.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령조건은? 4.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령대상자는? 5. 국민연금 유족연금 청구방법 기한은? 6. 국민연금 유족연금 신청서류는? 국민연금 유족연금은 무엇일까? 연..

2023년 부모급여 놓치면 손해다? 해당되시면 반듯이 알아야합니다! [내부링크]

2023년부터 부모 급여 제도가 시행되는데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라면 누구나 양육비 걱정을 하시게 되며 이러한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에서는 2023년부터 부모 급여가 된다고 합니다. 아이를 키우시는분들은 영유아에게 매달 아동수당이 지급되고 있는데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부모 급여라는 제도가 새롭게 시행되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부모 급여는 부모의 재산과 소득에 상관없이 지급되기 때문에 모든 아이를 두신 부모님들이 해당이 되십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정보를 많이 보고 가셔서 꼭 혜택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으며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다자녀 혜택 및 기준 총정리!(fa. 2자녀 변경) 글순서 1. 부모급여란? 2. 지원대상은 어떻..

2023년 시행예정 청년도약계좌 5년 넣으면 5000만원? 총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금융당국에서 29일 금융위원회를 열어 2030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층의 생생한 목소리를 드고 이를 금융지원정책 수립에 반영하기로 했다고 밝혔으며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내년 청년 도약 계좌 출시 등을 통해 청년층의 중장기 자산형성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올해도 그랬지만 앞으로 더욱 경제상황이 좋지 않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이나오는가운데 이런 정책은 정말 좋은 소식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아래에서 청년 도약 계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절세 어떻게 해야될까? 극대화 전략법팁 알려드립니다. 글순서 1. 청년도약계좌란? 2. 청년도약계좌 가입대상자는? 3. 월 납입액 및 금리 4. 청년도약계좌 신청기간은? 청년도약계좌란? 정부에서는 내년 하반기..

차상위계층 의료비 지원 혜택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부분에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부분이 있는데 오늘은 차상위계층 의료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하는데 소득이 최저생계비 이하이지만 자신을 부양할 가족이 있으시거나 재산이 있어서 기초생활수급자에서 제외 도니 계층을 말합니다.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면 정부로부터 다양한 복지에 관련된 혜택을 지원받을수있는데 본인이 차상위계층에 해당되지만 몰라서 지원을 못 받고 있는 분들이 많으신데 아래에서 알아보시고 해당되시면 꼭 지원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차상위계층 선정 알고계신가요? 기준과 대상 지원까지 한방에 알아보세요! 글순서 1. 차상위계층이란? 2. 차상위계층 의료급여 신청방법 3. 차상위계층 의료비 지원대상은? 4. 차상위계층 재산기준 5. 차상위..

2023년 국가장학금 놓치지 말고 꼭 신청 하세요! 총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2022년 한 해가 이제 한 달 정도 남았고 2023년 새해가 곧 옵니다. 그래서 내년에도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들을 미리 알고 신청하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고 신청기간 내에 대상이 되시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대학을 다니는 대학생분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2023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 시작되었는데 아무래도 지금 경제사정이 좋지않아 서민들의 부담이 되는 가운데 정말 단비 같은 소식입니다. 대학 등록금 때문에 옛날이나 지금이나 학부모나 학생들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신데 서민 중산층까지 국가장학금 지원이 확대된다고 합니다. 또한 다자녀가구의 자녀수에 따른 경제적 차이가 반영되도록 학자금 지원구간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대학생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

연말정산 절세 어떻게 해야될까? 극대화 전략법팁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어김없이 올해도 직장인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하부분이 바로 연말정산입니다. 많은 분들이 13일에 보너스 or 월급이라고 불리며 어느 누구는 받으실 테고 또 다른 누구는 돈을 토해내 야한 경우가 있는데 극과 극을 보여주고 있는 연말정산인데 어떻게 준비하고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과 여러 상황이 달러지는데 내년 초 13월의 월급을 더 많이 받기 위해 놓친 부분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두에서 말했다싶이 연말정산을 어떻게 전략을 설계하느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고 했는데 아래 내용에서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일정 미리 알아보고 준비합시다! 글순서 1. 연말정산 미리보기 예상세액 확인하기. 2. 신용카드로 공제기준 한도 체우기. 3..

신용카드 부정사용죄 들어보셨나요? (fa. 부정사용시 보상받는방법) [내부링크]

지갑에 한두 개 정도 있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혹시 잃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은 누구나 신용카드 한두 개 정도는 들고있을실텐데 잊어버릴 경우도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요즘 현금보다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시는데 혹시 카드번호가 유출되거나 카드 자체를 분실해서 부정 사용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잃어버린 카드의 부정사용 피해사례도 점차 많이 늘고 있는데 문제는 그동안 카드사에다 신고하고 이야기를 해봐도 보상이 이뤄지지 않고 고스란히 개인이 피해와 손해를 봐았는데 이러한 피해를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분실한 신용카드 부정사용 대처방법과 보상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실 신용카드 부정사용 시 엄연한 범죄 있겠을 명심 하며 아래에서 자세하게..

주차장 뺑소니 처벌 알아야 손해보지않는다! 대처법 4가지 필수! [내부링크]

살다가 보면 정말 이런저런 일들이 많으며 특히 교통에서 유독 억울한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주차장에서 만약 뺑소니를 당했다면 어떻게 해야 될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탁 트인 도로보다 한정된 주차공간은 항상 주차난과 함께 다양한 자동차 사고가 생기기 쉬운데 한국은 CCtv가 많고 블랙박스 보급율도 많은데 의외로 주차장 뺑소니 사고가 많이 일어납니다. 요즘 집집마다 보유차량은 늘고있는데 주차 공간은 협소하다 보니 아파트 주차장 같은 곳에서의 사고가 빈번하다고 하며 주차장의 경우 도로교통법상 도로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사고가 나도 과실비율이 다소 상식에 벗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특히 주차장이나 아파트 단지 내에서는 조심해야 됩니다. 이러한 주차장 뺑소니 사고 대처방법과 처벌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으니 필..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필히 알고 신청합시다! [내부링크]

우리나에는 여러 가지 정부에서 시행하는 제도들이 많은데 소득이 적은 사회적 약자를 위해 최저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급여가 있습니다. 어려운 생계에 보탬이 되어 자활을 할 수 있겠 보장이 되는 제도이기 때문에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이 된다면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뉴스를 보면 20 30대 기초생활수급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이 영향은 코로나19에 경기침체까지 겹친 영향이라고 하는데 지금 현세대가 고통을 느끼고 있습니다. 8년 전 경기도 수원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세 모녀가 숨진 채 발견되었는데 60대 여성 A 씨와 각각 30대 20대인 두 딸인 세 모녀가 암과 난치병 등 건강상 문제와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져 사회적으로 많은 파장을 일으킨 사건입니다. 이 사..

절임배추 맛있는 김장김치 간단히 만들기 팁! (fa.절임배추 추천) [내부링크]

올해도 어느덧 연말이 다가오고 겨울이 다가오는 요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풍습인 김장철이 다가왔습니다. 다들 집에서는 김장을 하고 계신가요? 요즘 물가가 워낙 높아 김치를 사 먹기도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직접 하려고 하니 손이 너무 많이 가서 엄두가 나지 않으실 텐데 그래도 아직 집에서 김장을 직접 담그시는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의 쿠킹 로그 자료실에서 가져왔으며 백종원 선생님처럼 맛있는 김장김치를 쉽게 담글수 있으니 아래 자료를 참고하셔서 맛있게 담그시길 바랍니다. 또한 절임배추로 더욱 간편하게 김장을 하실 수 있으니 오늘은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한해 먹을 수 있는 김장김치를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글순서 1. 김칫소 재료 준비물 2. 김칫소 만들기 김칫소 재료 준비물 (절임배추..

2023년 연말정산 일정 미리 알아보고 준비합시다! [내부링크]

올해도 어느덧 한 달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가고 있는데 이때쯤이면 직장인 분들은 연말정산을 시작하게 되는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연말정산이 쉬워졌다고는 하지만 사회초년생이나 따로 챙겨야 할 영수증이 많은 경우 연말정산이 어렵게 느낄 수가 있습니다. 국세청은 오는 30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이용을 희망하는 회사에 대해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으며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는 부양가족을 포함한 근로자가 간소화자료 제공에 동의만 하면 국세청이 회사에 자료를 직접 일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럴듯 잘만 준비하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서서히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아래에서 2023년 연말정산 일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

금융상품 한눈에 이자높은 적금 찾을때 한눈에 찾는방법! [내부링크]

요즘 예적금 금리가 정말 높게 책정되고 있는 요즘 시중은행 예금 금리가 6% 저축은행은 7%대까지(11월 16일 자) 나오는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시중은행 1년 만기가 연 5%대 저축은행은 6%대를 넘었으며 한은에서는 기준금리를 인상까지 예고하고 있어 당분간 예금이자가 상승을 지속할 가능성을 내다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은 4.98% NH농협은행 "NH왈츠 회전예금 2"는 4.90% 신한은행 "쏠 편한 정기예금"은 4.85% 수준으로 올라왔다고 하며 시중은행과 함께 지방은행과 저축은행권에서도 잇달아 금리를 높이는 추세입니다. 전북은행의 만기 일시지급식 "JB123 정기예금"과 "JB 디렉트 예금통장"은 이자가 5.10%로 책정됐으며 제주은행 "J정기예금(만기지급식)"은 5...

상속세 면제한도 알고계신가요? 잘못하시면 폭탄맞습니다! [내부링크]

상속세 증여세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혼동하시면 안 되며 상속세와 증여세를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두 가지는 어떻게 다른지 오늘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상속세는 쉽게 말해 사망 후 재산이 상속인에게 무상으로 이전되는 것이 세금이고 증여세는 살아있은 타인에게 받는 재산에 대한 세금을 말합니다. 상소 세는 사후 제공 증여세는 생전 제공이라는 차이점이 있으며 오늘은 상속세 신고기간과 한도 등 상속세에 대해 자세하게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순서 1. 상속세란? 2. 상속세 신고기간은? 3. 상속세 세율 4. 비과세되는 상속세 5. 상속세 면제한도 6. 상속세 절세 방법 및 공제 상속세란? 상속세는 사망으로인해 가족 친족 등에게 재산이 무상으로 이전되는 경우 상속재산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을 ..

대출시 필수! 대출이자 계산기 계산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여러분은 대출을 계획이나 대출을 하고 계신가요? 대출은 안 할 수는 없지만 정말 하면 안 되는 부분이기도 하는데 우리가 생활을 하다 보면 대출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게 됩니다. 연일 경제뉴스에는 금리가 올라 대출이자가 눈덩이처럼 늘어나는 요즘 정말 안 하면 좋지만 생활을 하게 되면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은 참으로 힘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요즘 시대에 대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일정도 생활 경제가 좋지 않은 건 사실인데 가장 중요한 문제는 대출을 실행하고 받고나시면 내야 할 원금과 이자를 갚은 문제인데 현실이 참으로 녹녹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 어쩔 수 없는 대출을 받게 되는 상황이 오시면 정확히 따지고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오늘은 그 부분에서 대울이자 계산기를 이용한 원금과 이자 계산방법에 대해..

차상위계층 선정 알고계신가요? 기준과 대상지원까지한방에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우리 주의에는 여러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그중에서 여러 사정으로 가정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 특히 경제가 어려울 때 더욱 어려움을 받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리하여 차상위계층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소득이 적은 가구들을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대한 지원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차상위계층은 기초생활수급자 혜택과 거의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대상이 되시는 분들이 수급자격이 되는지 몰라 아예 신청을 하지 못하는 아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그 차상위계층 선정기준과 대상 혜택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으니 잘 알아보시고 신청자격이 되시면 꼭 신청하셔서 정부의 지원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

카드로택스 알아하는 이유는? 신용카드 포인트 세금납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드로 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드로택스 홈 > 지로도우미 > 이용방법 안내 이용방법 안내 회원가입절차 회원자격 :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기업 개인사업자의 경우 국세청의 사업자원장을 통해 대표자 주민등록번호와 사업자등록번호 www.cardrotax.kr 여러분들은 신용카드를 몇 개나 사용하고 계신가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장단점이 뚜렷한데 그중 대표적인 장점으로는 할부와 포인트가 쌓인다는 것인데 그중 포인트가 많이 쌓이게 되면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신용카드 포인트로 세금을 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앞서 언급했듯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 쓰기 귀찮아 그냥 두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실 텐데 이러한 신용 타드 포인트를 모든 국세뿐만 아니라 지방세 과태료를 낼 때도..

안전신문고 포상금 신고하고 마일리지 총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우리가 살고 생활하면서 주변을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편리함과 이기주의로 인해 남에게 피해를 주는 주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을 보면 법 위반은 물론 남에게 주는 불편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고 행도을 하는데 이렇게 주변에 일어나는 불편상황 및 안전 위험요인 등을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평소 운전을 하다가 신호위반과 교통법규를 어기는 분 불법 쓰레기를 투기하고 버리는 분들 또한 공공질서를 어지럽히는 분들 등 여러 가지 법을 어기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한분들을 신고도하고 그에 따른 포상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며 이렇게라도 해야 하는 사회가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그 제도가 안전신문고 제도인데 오늘은 포상금도 받을 수도 있고 법을 위반하는 사람도 신고할 수 있는 안전..

저축은행금리 시중은행보다 높은이유? 총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최근 미국 연준의 끝 모를 금리가 계속적으로 오르면서 우리나라의 금리도 더불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정말 가정의 한숨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대출을 받고 계신 분들은 더욱 부담이 되는 상황이지만 현금을 많이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그만큼 예 적금 이자도 높아지고 있으므로 이자 수익을 더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뉴스를 보면 과도한 금리 경쟁 자제하라는 금융당국의 메시지도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축은행에 먹히지 않는다는 뉴스가 나왔는데 6개월 정기예금금리가6%를 훌쩍 넘어섰으며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보다 과도한 저축은행의 금리 경쟁이 건전성 악화의 주범이 될것이라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11월 9일 기준 저축은행 중앙회 소비자 포털에 따르면 이날 기준 전체 저축은행 정기예금..

2023년 건강보험요율 꼭 확인하세요! (fa.인상요율표) [내부링크]

우리가 직장을 다니면 꼭 내는 4대 보험 있는데 알다시피 해마다 물가가 인상되듯이 4대 보험도 인상되는데 오늘은 특히 건강보험요율에 대해 알아보고 얼마나 인상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건강보험률은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결정하며 내년에도 건강보험요율은 인상될 예정입니다. 2023년 건강보험료 개편으로 인해 건강보험료 요율이 직장가입자뿐만 아니라 지역가입자에게도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여러모로 가정에 좋지 않은 내 요인 것 같습니다. 현재 물가와 고금리로 인한 은행의 금리인상으로 그래도 좋지 않은 가정경제가 걱정되는가운데 정부에서 가급적 합리적인 인상으로 서민들의 이런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개편된 2023년 건강보험요율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SB톡톡플러스 저축은행 적금 금리 비교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요즘 금리가 하늘 모른 줄 치솟고 있는 요즘 시중은행과 저축은행도 같이 예금 적금 금리가 올라가고 있는데 미국의 급격한 빅 스텝인 한 고금리가 정말 근심 걱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출을 받으신 분들은 걱정이 날로 깊어지는 반면 반대로 은행에 예적금을 드신 분들이라면 얼마나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특히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이 금리가 조금 더 높고 여러 상품들이 나와있는데 만약 5천만 원 이내의 금융상품을 이용 예정이신 분들은 저축은행 이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오늘은 저축은행의 예금 적금 비교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상품들이 조금씩 조건이 다르기에 아래 내용을 보시고 좀 더 걱정을 덜었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 저축은행 금리비교 방법 요즘은 스마트폰 사용이 더 ..

자동차 리스 알아야하는 이유는?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자동차 구매에서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바로 리스와 할부가 있는데 오늘은 자동차 리스에서 대해 알라 보려고 합니다. 자동차 경우 금액대가 높아 쉽게 구매하기 힘든 제품인데 그중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할부보단 리스가 더욱 유리한데 최근 자동차 리스 혜택이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지게 되면서 기업을 운영하는 사장님들 뿐만 아니라 개인 이용자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요즘은 홈쇼핑에서도 자동차 리스 상품을 어렵지않게 발견할 수 있어 그만큼 찾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라는 방증입니다. 요즘 신차를 계약할 경우 최대 1년까지도 기다리는 경우가 있어 자동차 리스를 이용하시려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오늘 자동차 리스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혜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떤 장단점이 있..

일월 숲속애 온수매트 써야하는이유는? 겨울준비하세요! [내부링크]

올해 2022년 어느덧 두 달밖에 남지 않았는데 이제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순간 밖의 기온이 차가워지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나는 요즘 아 겨울이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 이럴 때 가스비 때문에 보일러 틀기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그냥 자기에는 차가운 느낌일 때 생각나는 것이 온수매트와 전기장판일 것입니다. 전기장판은 요즘은 많이 줄었지만 순간 온도가 올라가 저온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며 전자파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 걸로 압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걱정을 덜기위해 온수매트를 얘기해보려고 하는데 그중에서 일월 숲속애 온수매트를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워낙 좋은 제품들이 넘쳐나는 요즘 그중 경동 온수매트가 좋다고는 하나 가격대가 높아 부담스럴울수 있어 다른 가성비 제품을 찾는 도중..

글루텐프리 들어보셨나요? 밀가루음식은 이제그만! (fa. 음식추천) [내부링크]

혹시 밀가루 음식 드시고 불편하다면 꼭 확인해 봐야 되는 부분이 글루텐프리인데 우리가 일상생활에 먹는 음식 중 밀가루로 된 음식은 무척이나 많은데 밀가루 음식만 먹고 섭취하면 배가 불편하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이러한 현상은 글루텐으로 인한 문제일수도 있는데 오늘은 클루텐의 뜻과 글루텐프리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하루에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얼마나 자주 드시나요? 특히 밀가루 음식의 대표적인 음식은 중화요리 빵이 있는데 이 음식을 드시다 보면 섭취 후 속이 더부룩한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글루텐의 뜻과 글루텐프리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아래에 내용 잘 숙지하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공깃밥 칼로리 낮추는 꿀팁! 다이어트하실 때 필수 참조! 공기밥 칼로리 낮추는 꿀..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연간 30만원 환급받을수있다? 총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경기 악화와 미국의 고금리 정책 그리고 인플레이션에 이은 기름값 어디 하나 우리나라와 국제 경제가 심각한 위기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 끌을 해서 집을 구매하신 분부터 대출을 해 주식 부동산 코인에 투자하신 분까지 정말 암울한 전망이 계속 나오고 있는 요즘 가정경제는 어느 때보다 위기가 또 닥쳐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손을 놓고 있을 때가 아닌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들 중 나에게 맞는 정책들이 있다면 꼭 찾아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으시면 꼭 지원을 받으셔야 되며 오늘은 그중에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또한 이 정책은 정부에서 연비가 높고 친환경적인 경차의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서 경차 이용자분들에게 유류세 환급을 을 해주는 제도이며 현재 경차를 이용하시는 분..

좌회전 감응신호 알아야하는 이유는? 총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좌회전 감응신호 들어보셨나요?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히 알고 계셔야 되는 부분이기도 하며 교통질서와 안전을 위해 지켜야 된 느 표지판들도 많습니다. 아무리 말해도 부족하지 않는 부분이 안전인데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교통안내 표지판을 정확하게 숙지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한해 교통사고로 소중한 목숨을 잃는분들도 많으며 음주운전 졸음운전 전방주시태만 등으로 사고를 유발하는 부분과 보행자 부주의로 사고가 나는 부분으로 나뉘게 되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정말 교통사고는 없어져야 되며 항상 안전운전을 해야 되는 것을 명심해야 되며 그리하여 오늘은 좌회전 감응신호라는 다소 생소한 교통안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약 예를 들어 일이 있어 지방의 한적한 곳으로 운전을 하다 보면 시내에서는 ..

주말알바 주휴수당 알고계신가요? 모르면 손해입니다! [내부링크]

근로계약서상으로 규정한 일주일간 근로시간을 개근하여 근무. 주당 총 근로시간 15시간 이상 근무. 알바를 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필히 알고 계셔야 되는 부분이 주말 알바 주휴수당인데 알바를 하시는 분들도 받을 수 있는 주휴수당 꼭 챙겨야 되는 부분입니다. 주변에 보며시면 많은 학생들과 주부 일반인 등 자투리 시간을 쪼개 열심히 알바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가정이나 학생들은 용던 벌이를 하기 위해 알바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주말 알바를 하시는 분들 중에는 일주일 꽉 채워 근무를 하는 것이 아닌 이유로 주휴수당 지급 조건이 되는데도 알아보지 않고 주휴수당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 텐데 당연히 받아야 되는 부분인데도 받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주 근로 시간이 15시간 이상이 되면..

공인인증서 무제한 시도로 비번을 찾는 2가지 방법은?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뱅킹들을 많이 하시는데 인터넷으로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으시려면 필히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사용해야 되는데 그런데 이러한 공인인증서를 엄청 자주 쓰지 않는다면 비번을 잊기 마련입니다. 아시다시피 모든 사이트를 로그인을 하려면 아이디와 비번이 필요한데 너무 많은 사이트를 가입하게 되면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번호를 잊었을 때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아직도 공동 인증서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 있기에 평소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럼 아래에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시 필수! DSR 계산법 알려드립니다! (fa. 장래소득 반영) 대출시 필수! DSR 계산법 알려드립니다! (fa. 장래소득 반영) 주택구입 시 필..

상한제 사후 환급금? 내가 낸 병원비를 지원받을수있다! [내부링크]

여러분은 상한제 사후 환급금 들어보셨나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환급금 지급 신청 안내문을 처음 받아본 분들이 있으실 건데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제도이기에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제도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소득분위 기준에 따라 의료비를 상한액 이상으로 사용한 분들에게 환급해드리는 정책이며 많은 분들이 알아야 하는 제도입니다. 최근 뉴스를 살표보시면 보건당국이 본인부담 상한제를 통해 올해 2조 4천억 원의 병원비를 환자에게 돌려준다고 알리고 있지만 실효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실손 보험사가 이를 공제하고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어 환자가 받는 혜택은 없고 오히려 보험사에 반사이익만 주는 구조이기 때문인데 수년째 논란이 됐으나 개선이 되지 않았고 보험사 이익에만 더 함몰되는 구조로 바..

자동차 검사 꼭 기한내에 해야되는 이유? 검사 비용부터 예약비용까지 한방에! [내부링크]

자동차는 이제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템이 되었는데 우리의 삶의 질을 높여주며 꼭 필요한 물건으로 되었습니다. 그런데 자동차를 운행하게 되면 신경 쓸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 정비도 중요하지만 자동차검사라는 부분도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자동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해야 하는 검사이며 의무적으로 꼭 받아야 하는 자동차 검사는 총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정기검사와 종합검사로 나뉘게 됩니다. 바쁜 일상으로 깜빡잊고 검사를 잊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 자동차 검사 기간이 지났는데도 검사를 받지 않게 되시면 많은 금액의 과태료가 부과되게 되기 때문에 필히 유효기간을 체크하시어 제때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그리하여 아래에 자동차 검사 예약방법과 비용 과태료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

국민행복카드 신청해야하는이유? 총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바우처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요즘 같은 물가가 계속 상승하면서 생계에 어려움을 토로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금리는 계속 상승하고 경제적으로 전체적으로 힘든 시기를 지나고 계십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각종 바우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1장으로 국가에서 지원하는 복지바우처 무려 17종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는 잇따른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에너지 바우처의 가구당 평균 지원단가를 1만 3000원 인상(17만 2000원 → 18만 5000원)을 한다고 밝혔는데 이 에너지 바우처 또한 국민행복카드의 일종이며 이러한 바우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되는 ..

대출시 필수! LTV DTI DSR 용어 및 계산방법은? [내부링크]

대출 은 정말 받으면 알 되지만 개인의 사정에 의해 그 상황 때문에 할 수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올 수도 있게 됩니다. 또한 최근 대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물가 및 금리인상으로 어쩔 수 없이 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부담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부분이 진짜 내가 집을 사야 되며 생활을 해야 되는데 그분들이 대출을 받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부동산 부분을 얘기를 하자면 정부에서는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 규제를 강화하면서 부동산 매매와 관련한 LTV DTI DSR 심사를 강화하고 있으며 부동산 전문용어 같은 이 세 가지 단어는 부동산 및 담보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이기에 조금 더 현명하게 대출을 받기 위해..

알뜰폰 써야하는 이유? 오해와 장단점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가정에 통신요금 한 달에 얼마 나오시 나요? 가뜩이나 물가는 오르고 금리는 오르는 요즘 가뜩이나 지출은 많은데 거기에 통신요금까지 많으시면 상당히 가정경제에 부담을 가중합니다. 예를 들게 되면 4인가족 5G 110GB 요금제에 가입했다면 가계통신비만 월 30만 원에 달하며 전기료가 월 5만 원 수준인데 통신비는 무려 6배가 높게 나왔습니다. 이렇게 이동통신사의 5G 요금제는 데이터별 사용량이 세분화되지 않아 소비자 선택권이 넓지도 않습니다. 이동통신 3사가 비싼 요금제로 자신들의 배만 불리고 있다는 비난이 어제오늘이 아니며 끝이지 않는이유가 여기서 나오며 전문가들은 새로운 요금제가 나오지 않는다면 가계통신비 부다 지속될 수밖에 없다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정부나 시민 다체들은 점점 높아지는 요금제로 물가 ..

대출시 필수! DSR 계산법 알려드립니다! (fa. 장래소득 반영) [내부링크]

주택구입 시 필수로 알아야 하는 DSR이 있는데 이 DSR에 대한 계산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계부채는 증가하면서 정부에서는 LTV DTI DSR 등의 다양한 대출규제를 시행하고 있는데 DSR 규제는 대출을 받으려는 분들은 소득 대비 전체 금웅 부채의 원리금 상한액 비율을 의미합니다. 최근 28일 제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부동산 대출규제 단계적 정상화 방안을 보고했는데 시가 15억 원 초과 아파트의 주택담보대출을 허용하고 규제지역 1 주택 무주택자의 LTV(담보인정비율) 규제 상한도 50%로 풀어주기로 함에 따라 위축된 주택 가계대출 시장 불씨가 다시 살아날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금융업계에선 규제가 풀리더라도 소득수준별 대축 규제인 차주별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 (DSR) 규제가..

2023년 신혼부부 아파트 매매대출 총정리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 정상화를 내세운 윤석렬 정부는 출범 5개월이 지나도록 집값이 더 떨어져야 한다는 기조를 펼치고 있었는데 지난 문정부에서 도입된 각종 규제에다 연이은 금리인상 및 집값 고점 인식이 더해지며 부동산 거래가 실종됐지만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은 외면했습니다. 그러다 오늘 27일 대통령 주재 제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실수요자 보호 및 거래 정상화 방안을 발표했는데 눈에 띄는 것이 중도금 대출 보증 분양가를 12억 원으로 학대하고 무주택자 부택담보인정비율(LTV) 50% 완화 15억 원 초과 아파트에도 주택담보대출을 허용하는 것 등이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요즘 금리인상으로 여러 경제 부분에서 좋지 않은 시그널이 나오고 있는 요즘 부동산 분야 쪽도 좋지 않습니다. 서울과 수도권의 부동산 시장은 정..

금리인하요권 당당히 요구해야되는 이유? 대출이자 부담되시면 신청빨리하세요! [내부링크]

미국 금리 3.25% 한국 금리 3.0% 시대! 코로나19 이후 정말 경제는 갈수록 암울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요즘 물가는 치솟고 예상치 못한 전쟁 이슈와 고공 하는 기름값으로 정말 가계부 담은 어느 때보다 암울한 경제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이슈로 강원도 레고랜드 부도사태까지 이슈가 되어 정말 경제 상황이 이루 말할 수 없이 힘든 상황입니다. 코로나19 이후 0%대에 머물었던 기준금리는 지난해 2021년 0.25% 포인트 인상을 시작으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이번 빅 스텝 단행으로 금리는 1년 2개월 사이 2.50% 포이트 올라졌으며 3%대 기준금리는 2012년 10월 이후 10년 만에 처음입니다. 금통위의 두 번째 빅 스텝으로 약 38만 가구가 집 팔아도 부채 못 갚는 상황이 올 수도..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20만원 지급! 조건 신청 대상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여러분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들어보셨나요? 초등학교를 내년에 입학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인데 아이가 학교에 가는 시기가 되면 부모님들은 뭔가 뿌듯하면서 걱정 또한 있기 마련이실 텐데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까 하는 것도 있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 경제적으로 고민이 되는 부분도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로 고민이 되는 시기에 각 지자체에서 학교에 입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 미미한 부분이지만 그래도 지원을 한다고 하니 정보에 대해 잘 숙지하시고 어떻게 신청이 가능한지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에 내용을 잘 숙지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학구도 안내 서비스 초등학교 배정기준 시기 알려드립니다. 학구도 안내서비스 초등학교 배..

제로페이 사용법 나만 모르는 이유? AtoZ 총정리! [내부링크]

제로 페이 사용방법은? 제로페이는 전용 앱이 없으며 소비자가 플랫폼에 참여하고 사용하고 계신 네이버나 페이코 시중은행의 간편 결제 앱을 이용해 사용하는 것으로 안드로이드(삼성 갤럭시)나 iOS(아이폰)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최초 1회만 결제금액이 빠져나갈 계좌 연동을 해놓으시면 됩니다. 포인트충전 없이 체크카드처럼 결제금액이 바로 빠져나가는 방식으로 현재 제로 페이는 모두 소비자 스캔 방식으로 소비자가 네이버 페이코 등 앱을 켠 후 매장에 있는 QR코드를 스캔 후 결제되는 방식이며 가격을 본인이 입력하고 매장에서 가맹점용 앱으로 결제내역을 확인하시면 끝이납니다. 제로 페이는? 정부에서 소상공인 카드결제 수수료 부담을 완화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QR코드를 활용한 계좌이체 기반의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

TFG32F16V 한성 커브드 모니터 리얼 165 써야하는 이유는? 총정리해봅시다! [내부링크]

한성 커브드 모니터 과연 가성비 좋을까? 저는 원래 컴퓨터 모니터를 한대 쓰고 있었는데 요즘 블로그 작업으로 고민에 한번 빠지게 되었는데 그 고민은 바로 모니터 한대로 도저히 블로그와 여러 가지 작업등을 하기가 불편함이 점점 늘어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오늘 고민 끝에 모니터 한대를 더 구매 결정을 했고 여러 정보들의 얻어 바로 TFG32 F16 V 한성 커브드 모니터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구매한곳을 아래 소개해놨으니 꼼꼼히 가격 비교해보시고 참고해보시길 추천드리며 아래 내용도 같이 잘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EsWwU 한성컴퓨터 80.1cm FHD 리얼 165 게이밍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이 ..

공기밥 칼로리 낮추는 꿀팁! 다이어트 하실때 필수참조! [내부링크]

건강을 생각한다면 밥 지을 때 이렇게 하세요! 밥은 우리나라 필수 주식으로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인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먹는 식품의 영양성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 건강 외에도 다이어트하실 때 필수로 생각해야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건강을 위한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빵과 더불어 다이어트 최대의 적으로 불리는 밥을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밥은 당뇨병환자들도 걱정없이 먹을 수있는 살찌지 않는 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그에 대해 밥 하실 때 칼로리 낮추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그 방법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밥 칼로리 낮추는 저항성 전분 밥이란? 탄수화물은 뇌에 공급하는 중요한 영양소..

아르기닌 중요한 이유? 효과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아르기닌 알고 계신가요? 건강이라면 여러 번 말해도 입이 아프지 않지만 그중에서도 요즘 들어 관심이 많은 영양성분 중 아르기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같이 일교차의 영향이 큰 환절기에 운동량이 줄어들고 다가올 겨울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무리한 식이요법이나 약물치료는 오히려 신진대사가 망가지고 건강을 해치는 역효과를 불러일으키기 쉽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려면 건강을 챙기면서 부족한 내 몸의 영양소를 채워주면서 요 요 없이 관리를 해줘야 되는데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중 하나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되면 활력을 더욱 높여주고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간 건강이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르..

고장난 컴퓨터 돈이 된다? 이제 고장난 컴퓨터로 돈벌어보세요! [내부링크]

폐 PC가 돈이 된다? 집에 컴퓨터 한 대씩 정도는 있으실 텐데 쓰다 보면 고장이 나고 세월이 흐르게 되면 고물이 되게 됩니다. 또한 데스크톱 말고도 노트북도 겸용으로 쓰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오래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처리해야 하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바로 처리하면 좋으시겠지만 한쪽 구석에 쌓아두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방치되고 있는 컴퓨터가 혹시 돈이 된다는 사실이 있는데 그리하여 오늘은 집에서 안 쓰고 오래된 데스크톱으로 돈 버는 방법과 올바른 처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떤 사용방법이 있는지 아래에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 쓴 컴퓨터로 돈 버는 방법은? 데스크톱에는 각 부품들이 많이 모여 있는데 조금만 부지런을 떨면 그냥 고..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총정리! (fa. 대출연장및 필수사항) [내부링크]

토스 뱅크 앱으로 쉽게! 최소 50 ~ 최대 300만 원까지! 날이 갈수록 금리인상으로 힘든 요즘 큰돈은 아니지만 목돈이 필요할 때 비상금으로 이용 가능한 토스 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금리는 고공행진하고 목돈은 필요한데 그렇다고 많이 빌리면 부담스러울때 딱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로 해결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최소 50만 원부터 ~ 최대 300만 원까지 빌릴 수 있는 이상품은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앱으로 실행하기 때문에 소요시간도 그리 길지 않으며 간단한 심사를 통해 진행이 가능해 시간도 절약이 가능한 상품이니 오늘은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 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최저 연 3.18% 출시! 조건부터 대상까지 한방에! 가입대상은? 재..

치매 유발하는 습관 무엇이있을까요? 이제 생활습관으로 치매예방하세요! [내부링크]

치매 이제는 생활습관 개선으로 억제할 수 있다? 치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세월이 흘러 나이가 들게 되면 몸과 마음이 젊은 시절 같지 않으며 물건을 어디에 놓았는지 잊어버리는 경우도 많으며 친구의 이름을 간혹 깜빡 거리는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치매는 나이 드신 고령자분들이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점점 그 연령대는 낮아지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우리나라는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치매환자가 점점 늘어지고 있으며 2050년에 우리나라 치매환자는 270만 명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을 할 만큼 그만큼 사회 문제로 인식이 되어야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추정 치매환자는 65세 이상을 기준으로 약 88만 명에 이르며 이것은 65세 이상 어르신 10명 중 1명이 치매를 앓고 있다고 볼 수 있..

탈모에 좋은차가 있다? BEST 7추천! [내부링크]

탈모 때문에 고민하고 계신가요? 탈모 현대인들에게는 정말 질병 중하나입니다. 우리나라 탈모 인구는 1000만 면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며 특히 젊은 탈모 환자가 늘고 있다고 하며 건강보험 평가원에 따르면 2016년 원형 탈모증 환자 16만 명 가운데 2030 환자가 7만 명을 기록할 만큼 젊은 세대에서도 탈모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통계가 나옵니다. 그만큼 탈모는 이제 혼자만의 걱정이 아닌 사회에서 진진하게 다루는 질병이여야하며 최근 들어 탈모로 고민하는 연령대가 더욱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탈모는 환경적인 부분과 습관으로 인해 점점 많은 분들이 탈모를 겪고 있으며 치료도 장시간으로 걸리니 탈모에 좋은 치료방법과 식품들에 대한 관심이 더더욱 늘어나고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 먹기 좋고 탈모에 ..

식사 후 트림이 나오는 이유는? 트림계속하면 위험한 증상 10가지! [내부링크]

여러분의 식사 후 트림 자주 하시나요? 식사 후 우리 몸은 트림을 하는데 그러나 식사를 하고 한참이 지났는데도 갑자기 트림이 나와 중요한 자리에서 실수한 적이 있었던 경험 한 번씩 있으실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공복에 나오는 트림은 서구화된 식습관 스트레스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한꺼번에 많이 먹었을 때도 트림이 계속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상의 문제로 트림이 계속 나올 수도 있는데 오늘은 그러한 식사 후가 아닌데도 트림이 계속하는 이유에 알아보고 우리 몸에서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림을 하는 이유는? 트림은 위에서 가스가 구강으로 역류하는 현상으로 보통 음식과 함께 공기를 들이마시면 식후에 트림이 나오며 유아에게서 자주 볼 수 있는 것은 유아의 위는 호리병 모양으로 서있어서 트림이 나..

전세자금대출 한도계산 및 조회방법과 해야되는 이유는? [내부링크]

최근 전세가가 많이 떨어지고 있는데 기존에 이미 많이 오른 상태이며 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아직도 전세자금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으실 텐데 모자란 전세자금을 충당하기 위해 전세자금 대출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요즘 뉴스만 보면 한숨만 나오는데 정말 대출받은 분들의 마음은 하루하루 힘이 드실것니다. 그중에서도 부동산쪽은 더욱 그러실 텐데 내 집을 마련하려니 지금 부동산 시세가 어디로 튈지 모르겠고 사지 않고 전세로 할려니 지금 상황이 맞는지 참으로 마음이 불편하실 텐데 그래도 손을 놓고 있을 수 없으니 전세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며 대출받을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대출한도인데 한도를 조회와 계산방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본인의 전세자금 대출한도 조회방법과 계산하는 방법에..

다이어트 할때 피해야할 과일이 있다! 피해야할 과일은 무엇이있을까?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과일을 평소 얼마나 드시나요? 과일은 우리 몸에 이로운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기름진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을 비교할 때 칼로리가 낮다고 생각해 과잉 섭취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에 무심코 많이 먹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칼로리가 낮은 과일들도 있지만 생각 왜로 칼로리가 높은 과일도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과일을 과다하게 섭취할때 오히려 체중 증가를 유발하고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칼로리가 높은 과일에 대해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의외로 높은 과일들에는 무엇이 있을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칼로리과일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 과일은 우리몸에 이로우며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영양분을 제공해 주는 반면 당뇨를 비롯한 여러 질환이..

권고사직 실업급여 필수 사항은? (fa. 불가 조건 및 지급기간 한방에!) [내부링크]

권고 사직일 경우 실업급여 신청 가능하신 거 알고 계신가요? 누구나 마음에 드는 회사에 취업하게 되시면 오래오래 다니고 싶은 마음은 있을 것이고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들은 회사가 마음에 든다면 오랫동안 한 직장에서 오랫동안 다니고 근무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나 옛날에도 그랬으나 요즘 또한 경기가 좋지 않고 불황인 경우 퇴사를 하게 되며 또한 회사의 사정으로 인한 문제가 생기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퇴사를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자발적 퇴사가 아닌 회사 측에 의해 권고사직이므로 실업급여조건에 부합하게 되며 권고사직의 경우 조건이 맞는다면 당연히 실업급여를 신청하실 수 있는데 그리하여 오늘은 실업급여 신청방법부터 불가 조건 및 지급기한까지 한방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란? ..

햇살론뱅크 정부 서민금융상품 한방에 총정리! [내부링크]

12월 31일까지 한시적 증액! 저소득층 및 저신용자 서민을 위한 청책 서민금융상품 햇살론 뱅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로 경제소식은 좋지 않은 요즘 정작 필요한 금액이 필요한 분들이 금리 와인상과 고물가로 인해 혜택을 못 받고 힘들어하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금리인상 속도가 빨라지면서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뱅크"에 대해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햇살론 뱅크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이용했던 저신용자 서소 득 서민이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경우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그럼 오늘 햇살론 뱅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뱅크란? 2021년 7월 26일에 출시한 정부 금융지원사업으로 정책 서민금융상품* 을 이용했던 저신용자 저소득 서민이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신청부터 청구방법까지 한방에 총정리! [내부링크]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알고 계신가요?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노후 준비는 국민연금이라고 하는데 국민연금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적 연금으로 고령이 되었을 때 사회적으로 생기는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자 만든 연금제도인데 국민연금은 일정기간 납입하면 60세가 지났을 때 평생 동안 연금을 수령할 수 있지만 피치 못한 사정으로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 조건을 알아보는 분도 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국민연금 일시금 급여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야 총정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국민연금 반환일시금은? 국민연금 반환일시금은 국민연금 가입자가 연금을 받기 위한 최소 가입기간을 채우지 못했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더 이상 납입할 수 없는 경우 그동안 납입한 적립금을 돌려받는 제도이며 현재 국민연금 자격을 상실한 분이라고 ..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최저 연 3.18% 출시! 조건부터 대상까지 한방에! [내부링크]

최대 10억 원 최저 3.18% 금리! 케이 뱅크에서 최저 연 3%대 금리의 아파트 담보대출 신규 구입자금 대출을 출시하게 되었는데 지금 시중은행에서도 금리인상으로 인해 4%대 금리가 많은 요즘 최저 금리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은행 방문 없이 구입하려는 아파트의 시세와 대출금액 금리를 2분 만에 조회할 수 있으며 매매계약서만 앱을 통해 촬영해 제출하면 나머지 서류가 자동으로 제출되는데 대출 신청일로부터 서류제출 검토 심사승인까지 최소 3일(평일 기준) 이내에 가능해 대출실까지 짧은 것도 특징입니다. 케이 뱅크 아파트 신규대출 금리 케이 뱅크는 아파트 신규 구입자금 대출에 파격적인 금리를 책정했으며최대한도 10억 원 연 3.41 ~ 4.38%(변동금리 신보 출연료 포함 이하 2022년 10월 1..

한국상조공제조합 가입한 상조가 폐업했다면 여기!! 내상조 그대로! (내상조그대로 Plus+ 소개) [내부링크]

가입하신 상조가 부도났어도 폐업을 했어도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코로나19 확산 영향에도 불구하고 상조업계는 7조 원대의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 것과 달리 지난 5년여간 폐업한 상조업체가 고객에게 미환급한 선수금 규모는 수백억 원대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실에 따르면 "상조업 시장 동향"내용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올 2022년 8월까지 폐업한 상조 업체수는 총 66개 그중 고객이 낸 선수금을 돌려주지 않은 업체가 63개(95.4%)로 그 피해액(미환급액) 규모가 508억 1105만 원(보상 미완료자 총 8만 43명)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우리가 미리 준비를 하게 되는 상조회사를 믿고 맡길 수가 있을지 의문이 들며 만약 우리가 넣은 상조회사가 갑자기 폐업하게 된다면 미리 넣..

30대 놓치면 큰일나는 질병 7가지? 놓치면 큰일납니다! [내부링크]

30대 질병 결코 무시하면 큰일 납니다! 우리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시기는 언제인지 아신 가요? 물론 다양한 연령대가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바로 30대라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 결혼을 예전보다 늦게 결혼을 한다고 하지만 아직도 보통 결혼을 30대에 결혼을 하여 가정을 꾸리고 아기를 낳아 경제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세대인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30대는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는 나이로 많은 분들이 젊다고 생각하지만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이고 건강에 자신이 있다 하여 더욱 병원을 가는 것을 소홀히 하게 됩니다. 그러나 중연의 건강한 삶을 위해 슬슬 조심하셔야 되며 요즘 들어 30대에 특히 많이 발병하는 질병들이 있는데 젊다고 생각하고 넘겼다가 큰 병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니 아래 ..

보일러 교체 지원금 나도 해당될까?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fa. 보일러 추천 BEST 3) [내부링크]

올해 2022년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 올겨울도 무척 빨리 오는 것 같습니다. 여름이 언제 가나 생각했는데 벌써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많이 나며 벌써 겨울이 오는 것 같은데 이때 고민되는 것이 바로 난방 걱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더욱 걱정되는 것이 가스비도 오르고 등유값도 만만치 않아 서민들의 고민이 더욱 짙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일러 교체 지원금이 있다고 하는데 알고 계신가요? 노후 보일러를 교체할 때 지원금을 받는 것인데 최근 정부에서는 물가도 물가지만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여러 종류의 친환경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데 아시다시피 겨울철만 되면 미세먼지로 한두해 걱정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미세먼지 문제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으며 미세먼지 배출의 원인 또한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2022년 첫만남이용권 알고계신가요? 출산시 미리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첫 만남 이용권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 저출산 문제는 어제오늘 일이 아닙니다. 정말 시간이 흐를수록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저출산이 지속되면 점점 인구가 줄어들고 고령화 사회로 진입이 빨라지는데 올해 2022년 7월 출생아수와 혼인건수가 같은 달 기준으로 모두 역대 가장 적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의 반대로 사망자수는 역대 최대치를 찍으면서 우니나라 인구 자연감소 현상은 33개월째 이어지고 있으며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7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지난 7월 출생아 수는 2만 441명으로 전년대비 1923명(-8.6%)으로 줄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1981년 통계 작성이래 같은 달 기준으로 가장 적은 수치로 나탔났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하여 정부에서는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련된 지원 사업..

애플워치 8 VS 애플워치 울트라 고민된다면? (fa. 스펙 가격 사전예약등) [내부링크]

Apple이 드디어 출시한달만에 아이폰 14와 애플 워치 8시리즈가 한국에 공식적으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말도 많았고 논란도 많았던 이번 Apple의 제품군이 이번에도 한국에서 선전을 할지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눈에 가는 애플 워치 8 제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애플워치는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시리즈 8과 울트라로 나뉘게 되는데 두 워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2 사전예약 어디서? (fa. 스펙 가격 등) Apple Watch 8 Vs Apple Watch Ultra Apple Watch 8시리즈는 총 세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 애플워치8 GPS ] [ 애플 워치 8 GPS + 알루미늄 케이스 41mm ] [ 애플 워치 8 GPS +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41m..

에어팟 프로 2 사전예약 어디서? (fa. 스펙 가격 등) [내부링크]

Apple에서 아이폰 14를 출시함과 동시에 그 외 Apple의 애플 워치 8 에어 팟 프로 2등 주변기기도 같이 사전예약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어팟 프로 2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전작과 어떻게 다른지 또한 무엇이 추가되고 Upgrade가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에어팟 프로 2 사전예약일은 9월 30일부터 시작하였으며 만약 오픈마켓으로 사전예약을 하게 되시면 10월 21일 도착을 보장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하시게 된다면 카드 즉시 할인과 최대 카드사별 8%로 D/C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14 사전예약 하는법 및 총정리 에어팟 프로 Vs 에어 팟 프로 2 차이는? 일단 에어팟 프로 2는 프로 1세대가 출시한 지 약 3년 만에 나오..

구간단속 기준 벌금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fa. 구간단속 잘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속도로 구간단속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요즘 고속도로 다니시면 부쩍 구간단속구간이 많아졌는 걸 알고 계실 텐데 위반 시 벌금은 얼마이신지 알고 계신가요? 과속하는 차량들을 단속하기 위해 구간단속을 점점 확대해나가고 있는데 베테랑 운전자분이 시라면 구간단속 시 효율적인 자동차 운행을 하시겠지만 초보자나 고속도로를 주행하지 않는 차량이시라면 구간단속 구간에서 단속되어 벌금을 물게 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실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 미처 신경 쓰지 못하시거나 단속구간에서 쌩쌩 밟은 분들을 위해서 구간단속기준과 벌금에 대해 알아보고 잘 피하는 팁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으니 아래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운전은 항상 안전운전을 하셔야 되시는 걸 잊으시면 안 됩니다. 과연 구간단속은 무엇인가? ..

문자알림 서비스 이파인 아시나요? 무인단속카메라 단속조회 이렇게하세요! [내부링크]

무인단속카메라 단속조회 실시간 문자 알람 서비스 알고 계신가요? 우리나라 전국 도심 곳곳 주행속도가 50Km로 낮아지면서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속도위반으로 과태료를 내는 분들이 많아지고 늘어나고 있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곳에서 신호위반을 비롯해 속도위반 등 무인단속카메라에 적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위반내역을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하거나 우편으로 통지서가 날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과태료 고지서 문자 알람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알람을 받을 수 있으며 단속기준과 과태료 위반내용을 조회하는 방법 그리고 문자 알림 신청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를 잘 신청하시고 항상 과속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무인단속카메라 문자 알림 서비스 무인단속카메라에 의해 단속 시 과태료 ..

목이 아플때 좋은 음식들 7가지가 있다? 환절기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요즘 같은 낮과 밤이 온도가 편차가 많은 날씨 감기가 많이 걸리는 환절기입니다. 특히 목에 무리가 많은데 목이 붓고 통증 완화를 해주는 음식들이 있어 오늘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기에 코로나로 인해 기관지 쪽이 좋지 못하고 거기에 독감이 유행한다고 하니 더욱 조심해야 되는 시기가 올 것 같습니다. 코로나 대표적인 특징이 인후통 쪽인데 목이 찢어질 정도로 아프고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인후염이 너무 심해 약 복용 등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인후통이 심할 땐 따뜻한 물을 포함해 적절한 음식 섭취가 증상 완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목이 붓고 아플 때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이 붓고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

장애인 복지카드 재발급 및 혜택 10가지는? [내부링크]

우리나라 장애인 수는 얼마인지 아시나요? 여러분들은 장애인에대해 우리 사회 인식이 어떻다고 생각이 드시는가요? 우리나라 장애인 수는 2020년 등록일 기준으로 263만 3026명이 등록되어있으며 정부에서는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일상생활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장애인 복지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제도들이 장애인분들에게 얼마나 깊게 파고들어 있고 알려져 있는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제도와 혜택이 골고루 잘 파고들길 바라며 오늘은 본인의 희망에 따라서 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등록증 어느 한 종류만 발행을 받을 수 있는데 그래서 장애인 복지카드의 발급방법 및 신청방법 마지막으로 재발급과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잘 확인해보시고 도움이 되실길 바랍니다. 장..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한방에 정리해보자! (주의사항 발급방법등) [내부링크]

이제 이 카드 한 장으로 역량개발에 필요한 훈련 해보세요! 요즘 취업 이직 역량개발에 필요한 훈련이 지원되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이 인기와 관심이 꾸준한데 그것이 바로 내일 배움 카드입니다. 최근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볍 시행령] 개정 시행(2021년 9월 29일)에따라 국민 내일 배움 카드의 지원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졸업예정자 및 조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원) 생도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외되는 대상도 있으니 아래에서 자세하게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란?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다른 분야에 관심이 가는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하고 싶은 회사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새로운 경력을 다시 써..

청년 몽땅 정보통 서울로 전입한 청년 웰컴박스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생활밀착형 웰컴 박스 내용물 안내책자 나를 채우는 식기세트 알쥐카드 나를 만드는 공구세트 유형 1 - 3 나를 챙기는 클린세트 서울시에서 타시도에서 올라온 청년들의 서울 생활을 적응을 지원하고 청년으로서의 독립생활을 응원하고자 전입 청년들에게 웰컴 박스라는 이름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요즘 워낙 경제도 그렇고 경제가 힘들어 청년들의 고충은 날로 늘고 있는데 서울시에서는 이런 부분을 지원하고자 이런 정책을 선보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특히 주거환경의 문제는 어제오늘이야기는 아닌데 뉴스에서 보셨듯이 반지하에서 좋지 않은 소식이 들리는 것 또한 그 부분의 일종일 것으로 보이며 날로 치솟는 부동산과 고금리로 인해 청년들에게는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앞전에 소개해드린 청년들에게 월세 지원을 하는 ..

청년 이사비 지원 40만원 꼭 받으세요! (fa. 취약계층 ,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에 이사하신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여러 경제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치솟는 물가 그리고 특히 주거비도 같이 높아져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와 걱정들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특히 이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겨우 주거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직장에서 받는 급여의 많은 부분을 쓰고 있는 상황인데 특히 지방에서 살다가 일자리를 구하러 서울로 오는 청년들의 주거 부담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서울시에서 올해 이사한 취약계층 청년 가구에 대한 생애 첫 1인 1회에 한해 40만 원의 이사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그중에서도 취약계층 청년들에게 지원해주는 서울시 이사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약계층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정책 취약..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사전신청방법 대상까지 한방에! (fa. 유의사항 필수 확인) [내부링크]

10월 4일 시작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가 누적된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새 출발 기금을 알려드립니다! 채무조정 대상대출은? 원칙 : 채무조정 프로그램 협약 금융회사가 보유한 해당 차주에 대한 모든 대출(사업자 가계/담보 보증 신용 무관)을 대상 예외 : 코로나 피해와 무관한 대출 매입요건상 하자 등으로 채무조정이 어려운 대출 등은 채무조정 불가. 신청 제한 : 차주의 고의적 반복적 채무조정 신청 사례를 제한하기 위해 새 출발 기금은 신청은 1회만가능함. (부실우려차주가 새출발기금 이용과정에서 90일 이상 채무조정안을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부 실차주 TRACK으로 이전하여 조정하여 조정하는 것은 가능함.) 조정한도 : 총 채무액 기준 15억 원 (담보 10억 + 무담보 5억) 코로나19는 우..

발냄새 없애는 법 이제 이렇게 하면 걱정끝! [내부링크]

여러분은 발 냄새 나서 걱정이 많으신가요? 어디 말은 못 하겠고 걱정이며 만약 신발을 벗게 되는 순간 속으로 끙끙 알았던 순간들이 계신 분들이 있을 텐데 또한 통풍이 잘되지 않는 신발을 장시간 착용하면 더욱 냄새 게 심해질 텐데요. 특히나 여름이면 높은 습도와 온도가 다른 계절보다 땀 배출이 많아져 발 냄새는 더욱 증가하게 될 것 같습니다. 심각한 발 냄새는 타인에게도 불쾌감을 주고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 분들이라면 더욱 신경 쓰이고 남모를 스트레스를 받게 되실 텐데 이러한 발 냄새는 실생활에서 꾸준히 관리를 해주시면 냄새를 없애수가 있는데 그에 대해 오늘 도움이 되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 냄새 원인은 무엇일까? 땀 : 우리 발에는 250.000개의 땀샘이 존재하는데 발에는 환기가 ..

장병내일준비적금 알고계신가요? 이자와 혜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장병 내일 준비 적금 미리 준비하세요! 요즘은 군대에가는 청년들을 위해 국가에서 장병 내일 적금이란 적금상품을 출시했는데 앞전에 청년희망적금이 출시되면서 같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군대를 간 청년들 중 청년희망적금 신청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어 실망하시는 분들 있는데 하지만 청년희망적금처럼 많은 혜택을 주는 군인 장병을 위해 장병 내일 준비 적금 있어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인의 월금이 예전에 비해 비약적으로 많이 오르긴 했지만 최저임금의 50%에 못미치는것이 현실인데 그렇기에 확실한 계획을 세우고 제대 후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으며 입대를 앞두고 있거나 입대할 자녀를 두고 계신 부모님들 또한 군 복무 중이신 분들은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을 꼭 기억하시어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자..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금리 10%받을수있다!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10% 가까운 적금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최근 미국 금리의 연일 빅 스텝을 이어가고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그에 맞쳐 금리압박을 받고있습니다. 금리가 마냥 올라가서 좋지만은 않지만 은행의 적금들도 거기에 맞쳐 예적금 금리를 올리고 있는가운데 그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곳이 있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예적금이 많이 올라간다고 하지만 5% 로대 이상의 상품을 볼 수가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려 최대 9.95%의 금리를 제공하는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을 말하려고 하는데 원래 8%가 넘는 고금리고 인기를 얻으며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었는데 이번 금리가 더 올라 앞서 말씀드린 최대 9.95% 금리고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가입방법부터 혜택..

학구도 안내서비스 초등학교 배정기준 시기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초등학교 배정기준 시기 알고 계신가요? 최근 논란이 되었던 5살 아이 초등학교 입학 가능방안을 추진한다는 정부의 발표와 지침에 부모님들이 반대의견을 내고 있는데 아직 나이도 많이 어리고 어린아이들이 학교를 입학하게 되면 부모님들의 부담이 가중되었고 사교육을 더욱 조장할 수 있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우리나라의 사교육 문제는 하루 이틀도 아녔으며 교육에 대해서는 특히 민감한 부분이 있는데 정부에서는 이런 부분을 알지 못하는 정책을 내서는 안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현행에서는 8살에 초등학교 입학을 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초등학교 배정기준은 어떻게 되고 배정기준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시기는? 현재 우리나라의 거주하는 집주소에 따라가야 할 초등..

교통사고 보상 모르면 손해다! 제대로 받는 꿀팁! [내부링크]

교통사고 보상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자동차를 운전하고 계신 분들은 교통사고 보상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얼마나 아느냐에 따라 보상액이 달라지는데 막상 사고 나면 당황을 해서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고 잘못된 합의로 보상도 제대로 받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되며 모든 운전자라면 이러한 상황을 미리 염두에 두고 대처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대처방법을 알아야 보험사에 끌려다니 않고 손해 없이 내 권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고가 나면 모든 것을 보험사에 일임하시지 마시고 본인에 일이니 어느 정도 상식과 정보가 있어야 내 돈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으니 교통사고 보상 제대로 받을 수 있는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둬야 할 보상 팁 BEST 8 1...

안심전환대출 자격 조건 꼼꼼히 따져보시고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이자부담 힘드시죠? 요즘 계속 들려오는 경제소식이 참으로 가정경제에 부담을 주고 마음을 무겁게 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 또 하나의 서민경제 정책 하나로 안심 전환대출이란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해 변동금리 준고정금리를 장기 고정금리 분할상환으로 전환해주는 상품으로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금리는 높아지고 물가는 하늘 모르고 치솟는 가운데 대출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마음이 편치가 않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정책을 정부에서는 많이 내놓아 서민들의 경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안심 전환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심 전환대출상품이란? 이상품은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하는 정부 정책 모기지 대출상품으로 기존에 이용하는 ..

2022년 독감예방접종 일정 및 대상시기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겨울 철이 다가오면서 독감 예방접종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신데 올해는 더욱 인플렌엔자 유행주의보까지 발령되어 조심해야 되는데 질병관리청에서는 16일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까지 했다고 합니다. 감염예방주의를 당부하였으며 올해 유행 주의보 발령은 코로나19 유행 전인 2019년 이후 처음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발생이 후 지난 2년간 감기와 함께 독감이 크게 유행하지 않아서 자연면역 수준이 낮아진 데다 거리두기 해제로 올 독감 확산 세는 예년보다 강할 것으로 예상되는가운데 이번 독감은 코로나와 함께 유행하는 "트윈데믹"가능성도 커져 유려가 됩니다. 그리하여 질병청에서는 9월 21일부터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하며 오늘은 독감 예방접종 시기 예약 대상등에 알려드리..

ADHD 증상과 원인 효과적인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ADHD 증상과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요즘 과거와 달리 현대 사회에서는 정신질환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고 있으며 20 ~ 60대는 우울증이 많으며 10대 청년들은 ADHD가 많이 나타나는 정신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평상시 아이가 생활하면서 또래 집단의 아이들보다 정신이 산만하거나 집중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면 ADHD를 의심해 볼 수 있으며 ADHD의 증상과 원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HD란 과연 무엇일까?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는 소아 10명 중 1명 청소년 100명 중 7명이 성인 중에는 100명 중 4명이 겪는 질환으로 어린이 ADHD 환자의 경우 부모들은 단순히 "산만한 아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분이 인데 그리하여 병원을 가지 않..

타이어 교체비용 절반으로 줄이는 방법은? [내부링크]

타이어 교체 안전을 위해 꼭 확인하시고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됩니다! 우리가 타는 자동차 당신의 타이어는 안전하신가요? 자동차 타이어는 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자동차를 운전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브레이크 제동력입니다. 자동차 제동에 있어 타이어는 무엇보다 중요한데 타이어 하나로 인해 제동거리 차이가 있을 정도로 안전에 있어 절대 빼놓을 수없는 자동차 소모품 중하나 가 타이어입니다. 이러한 타이어 교체는 안전을 위해 꼭 확인하셔야 되며 필수로 체크를 하셔야 되는데 이때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타이어 교체 수명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타이어도 금액대가 천차만별이며 한 번에 교체할 시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생활경제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 교체 비용 절반으로 줄이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

2022년 다자녀 혜택 및 기준 총정리!(fa. 2자녀 변경) [내부링크]

2022년 자녀녀 혜택 3자녀에서 2자녀로 변경! 참으로 심각한 대한민국 출산율 정말 심각한데 매년 정부에서는 각종 지원들을 쏟아내고 있지만 좀처럼 출산율을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출산율이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사회문제가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다자녀 기준을 3자녀에서 2자녀로 바뀠었습니다. 우리나라는 비싼 집값과 교육비가 출산율을 저하시키는 원인이기도하며 이것만이 문제가 아닌 여러 복잡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출산을 부부의 문제이기에 강요할 수도 없기에 사회나 정부가 나서야 되는데 정부에서는 여러 부분에서 각종을 하고 있지만 참으로 힘드상황이기도합니다. 여기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 중 하나인 다자녀 가구에 지원하는 여러 가지 혜택을 알아보려고 하는데 그 기준이 앞서 ..

아정당 렌탈 렌탈지원금 최대로 받는곳은? [내부링크]

전화 한 통이면 받을 수 있는 지원금 67만 원이 있다! 누구나 받을 수 있는데도 정보가 없어서 놓치고 잇는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전화 한 통만 하면 받을 수 있는 지원금 67만 원이 있는데 TV를 사용하시거나 다른 가전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거의 무조건 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사를 하시거나 예정이신 분들은 이 지원금에 대해 꼭 아셔야 됩니다. 여러분들은 인터넷이나 IPTV를 신청하실 때 보통 대기업 통신(SKT/KT/LG U+) 3사를 통해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 텐데 대기업 네임밸류를 믿고서 쭉 쓰시는 경우가 보통이고 대부분이 실 것 같습니다. 여기서 내가 매달 요금을 얼마나 내고 있는지 여러 정보 같은 중요한 정보를 우리가 제대로 체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정부..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핵심내용 3가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10월부터 횡단보도 우회전 집중단속이 시작됩니다!! 보행자 교통사고가 많아지면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을 강화하게 되는데 7월부터 시작된 계도기간이 지나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집중단속이 시작됩니다. 운전하면서 헷갈리는 부분이 많은데 오늘은 헷갈리분들을 위해 알기 쉽게 3가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횡단보도 우회전 3줄 요약 아래 이번에 단속의 핵심내용은 다음고 같이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횡단보도 신호 상관없이 우회전가능! 횡단보도 통행하는 사람 있으며 무조건 일시정지! 횡단보도 통행 [하려고]하는 사람이 있어도 무조건 일시 정지하기! 기존에는 많은 분들이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지나가더라도 그냥 운행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있다면 무조건..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편리하게 현금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드 포인트 혹시 알고 계신가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사용액만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소비자는 이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도 많고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확인도 못하고 소멸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사라지는 포인트가 년기준 몇천억 원 정도로 고스란히 카드사로 넘어갑니다. 금융생활은 일상생활 속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 이러한 금융생활을 할 때 사용하는 신용카드에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이를 사용하지 않아 매년 소멸되는 포인트가 1.000억 원 이상으로 포인트 적립 잔액은 1조 7.000억 정도 됩니다. 우리가 모르고 넘기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제대로 환급받고 활용하기만 해도 도움이 되는데 예전에는 각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본인인증 절차를 걸쳐야 조회가 가능해 번거로..

HUG 안심전환 대출 및 대학생이 받을수있는 방법 3가지는? [내부링크]

대학생 전세자금 대출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요즘 경제와 금리가 엄청나게 오르면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는데 특히 자취생활을 하는 대학생들도 더욱 힘이 드실 텐데 금리가 오르고 덩달아 물가가 올라가면서 월세도 오르면서 서민들의 부담도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월세 인상은 자취를 하는 대학생들에게 부담이 되고 걱정일 텐데 대학가 원룸 월세도 최소 30 ~ 40만 원 정도를 내야 그나마 괜찮은 방을 구할 수 있는데 학생 신분으로 전제자금처럼 큰돈을 마련하기란 쉽지 않으실 텐데 이러한 대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 방법이 있습니다. 대학생은 소득이 없는 무소득자 무직자로 분류되는데 무직자는 무조건 대출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지는 않은데 단 소득이 없거나 작아 소득..

린스 활용법 BEST 10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유통기한 지났거나 쓰지 않은 린스 그냥 버리지 맙시다! 명절이 지났는데 명절선물중 많이 들어오는 것 중 하나가 샴푸와 린스인데 하지만 향이 맞지 않거나 린스를 쓰지 않는 가정 그리고 내가 쓰지 않게 되는데 이렇게 유통기한이 지나게 되는 일이 비 번하게 일어나는데 린스도 가정에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럼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린스 활용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린스 용도는? 린스는 머리카락을 보호하고 코팅을 해서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머리카락을 지켜주는 용도로 만들어진 헤어케어 제품이며 린스는 생각보다 활용 용도가 무궁무진 다양하다는 거 알고 계시셨나요? 특유의 미끌미끌 부들부들한 성분을 잘만 활용하면 생활 소에서 의외로 쓰임이 많은 아이..

신용등급 점수표 나의 점수표는 몇점일까?(fa.내 신용점수 조회방법) [내부링크]

신용등급이 점수표로 바뀐 거 혹시 아시나요? 우리가 살면서 성인이되고 은행거래와 신용카드 등 여러 가지 신용거래를 할 때 신용등급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정부에서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제가 사라지고 신용점수제로 바뀌면서 지금은 신용정보를 조회하면 점수만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많은 분들이 신용점수제가 익숙하지 않아 내점수를 몇 등급에 해당되는지 모르는 분들과 헷갈리는 분들이 많으신데 오늘은 내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신용등급 점수표 구간별 점수와 신용등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 점수표란? 신요등급 점수표는 신용점수를 바탕으로 등급별 시뇽 등급을 매긴 표로 신용점수는 1점 ~ 1000점까지 책정되며 개인의 다양한 신용정보를 토대로..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지급 대상자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와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매해 근로장려금이 지급되고 있는데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자격 요건이 일부 개선되어 올해부터 지급받을 수 있는 총소득 금액이 작년에 비해 약 200% 인상되었으며 또한 반기 근로장려금의 정산 일정도 일부 변경되어 부모 소유의 집에 거주하더라도 소득 기준 요건이 충족될 시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에서 근로장려금 및 지급대상자 지급일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무엇일까?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자로서 활동을 하는 중 소득에 충족하지 못하여 생계 유지자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 근로를 장려하기 위해서 국세청으로부터 지급하는 장려금을 말하며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낮은 가구에게 지..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 BEST 7 할인받고 절약하세요! [내부링크]

여러분은 아파트 관리비 어떻게 내고 계신가요? 한국은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거기에 관리비를 내고 있습니다. 물가가 계속 오르고 매달 정기적으로 들어가고 있는 고정 지출비에 많이들 부담을 되실 텐데 아파트 관리비까지 고정지출로 나가면서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없나 고민을 하게 되실 겁니다. 아파트 관리비도 내가 어떻게 쓰냐에 따라 관리비가 다를 수 있으며 아파트 관리비는 할인카드를 잘 활용하시면 절약 하실수 있는데 그래서 관리비를 할인이 가능한 신용카드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다른 방법으로도 할인받는 방법도 설명해놓았으니 더 확인해보셔도 좋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할인 앞전에 비해 요즘은 관리비 할인 가능한 신용카드가 많이 줄어들었는데 그러나 연체되는 것이 좋지 않아서 신용카드로 ..

휴일지킴이 약국 공휴일 문여는 약국 찾는 팁 3가지! (fa. 응급의료포털 사용법) [내부링크]

여러분은 공휴일이나 휴일일 때 약국 한번 찾아보셨나요? 앞으로 공휴일 연휴 문여는 약국 이렇게 한번 찾아보세요. 연휴나 공휴일에 본인이나 가족 그리고 친지 등 갑자스럽게 몸이 아플 때가 있을 것인데 응급실을 가기에는 증상이 가볍고 동네 약국에 약을 사서 복용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약국은 주변에 많아 평소에는 어렵게 찾지 않아도 편하게 약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갑자스럽게 공휴일이나 휴일이 겹치게 되면 대부분의 약국이 문을 닫아 운영하는 곳을 찾아 확인 뒤 방문을 해야 되는데 이런 곳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일지킴이 공휴일이나 연휴에 긴급하게 약을 구할 수 있도록 지역마다 1 ~ 2개의 약국은 야간이나 주말 공휴일에도 운영을 하는 약국으로 이러한 약국들은 휴일지킴이 약국..

카히스토리 무료조회 방법! 중고차 구매시 필수! [내부링크]

중고차 구매 시 카히스토리 꼭 하고 구매하세요! 여러분은 중고차 구매 시 걱정이 제일 먼저 무엇이 드나요? 사고이력 변경이력 보험사고와 특히 요즘 침수차 걱정이 많으실 텐데 이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카히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데 요즘같이 신차를 구매하려고 하면 적개는 몇 개월 많게는 연도를 넘어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장 급하게 차가 필요한 분들도 많으실 텐데 신차를 구매하자니 시간이 많이 걸리고 중고차를 살려고 하니 앞서 언급한 내용이 걸리고 참으로 답답한 상황이 아닐 수가 없는데 조금이나마 신차보다는 중고차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카히스트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카히스토리 이용방법과 자동차 구매 시 주의 사황 및 침수차 구별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방에 총정리! 연장부터 신청방법까지 [내부링크]

날로 물가상승과 금리인상으로 힘들어지는 가정에 형편에 한숨이 절로 나오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대출이란 단어 자체가 부담이 되고 빛은 정말 우리에게 큰 고통을 주는 것은 맞으나 정말 필요한 생활비를 큰 목돈이 아닌 비상금이란 용도로 소액으로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큰돈과 월 납입금액이 부담스러우실 때는 비상금 대출이 유용하 실수 있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 할 때 월급날 전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무심코 사용했던 현금서비스로 신용점수가 하락했을 때 등등 갑자기 혹시 현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서 미리 돈을 준비하실 때 이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이 필요하 실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로 간편하..

복지멤버십 맞춤형 급여안내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맞춤형 급여안내 이제 쉽게 혜택 받아보세요! 많은 분들이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잘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정부에서는 국민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및 정부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알려주는 복지멤버십 제도를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데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시기에 오늘은 복지멤버십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맞춤형 급여안내란?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는 내가 받을 가능성이 있는 복지서비스를 생애 중요한 순간마다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 주는 제도를 말하며 복지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 구성 경제상황을 기준으로 받을 가능성이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신청인의 공적인 자료를 기반으로..

아이폰 14 사전예약 하는법 및 총정리 [내부링크]

애플의 아이폰 14 시리즈가 공개가 임박한 가운데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소재 애플파크에서 현지 시간 7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9월 8일 오전 2시)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경기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도 아이폰 14 판매량은 호조를 보여 공급 부픔의 출하량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이 가운데 관건은 금액입니다. 일단 아이폰 14의 시리즈는 비교적 인기가 적었던 미니 모델이 사라지고 프로MAX / MAX / 프로 / 일반형 등으로 4가지 모델로 구성이 될 것이며 프로맥스와 맥스 모델은 6.7인치 프로와 일반 모델은 6.1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4 출시 예측 많이들 아이폰 14 출시일정은 사람을 의 예상으로는 9월 7일 선보여지고 16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는것이로 예상이 ..

택배 주소 잘못 입력했다면? 한방에 해결해보자!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택배 붙일 때 주소 잘못 입력하신 적 있나요? 평소에도 택배에 물건을 붙이는분들도 많지만 특히 명절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택배에 물건을 붙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이 시기에 택배물량이 쏟아지면서 가끔 택배 오배송 사고가 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오배송 사고는 택배사의 실수가 있을수도있지만 대부분 소비자가 주소를 잘 못 입력해 생기는 경우도 많기에 실수로 배송지 주소를 잘못 입력해 배송사고가 났을 경우 어떻게 해야 되는지 또 이사 후 예전 주소로 택배를 보낸 경우 등 이러한 경우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배 발송전에 해결방법은? 만약 택배 발송전 주소를 잘못 입력한 경우는 방법이 매우 간단한데 바로 배송지 정보를 수정을 하시면 되고 배송지 정보를 수정한 ..

전국민 추석 지원금 지급지역과 금액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우리나라 대표 명절인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더욱더 물가상승과 금리 그리고 얼마 전에 홍수로 인해 재해를 입은 분들이 많아 어느 때보다도 더욱 힘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하여 각 지자체에서 추석재난 지원금을 지원을 발표하는가운데 이번 추석 재난 지원금은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이 아닌 지자 차체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으로 지역별 재정 여력에 따라 지급되는 금액이 천차만별이기에 지자체별 지원금 종류와 지급금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석 농축산물 할인 받는 방법 ] [ 상생 소비복권 전 국민 대상 1등 상금 100만 원 받는 방법 ] 무안군 무안 형재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 6월 30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무안군 주소를 둔 군민 결혼이민자 영주의 체류자격을 취..

문화누리카드 알고계신가요? 사용처 및 사용방법 잔액조회까지 한방에 정리!! [내부링크]

점점 경제상황이 좋지 못해 생활하는 것조차 걱정해야 되는 요즘 문화는 꿈에도 생각 못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중에서도 취약계층은 더더욱 문화를 누리는 것은 사치일 뿐이고 여유조차 없기에 그 부분을 정부에서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9월 1일부터 기존 지원금보다 약 10% 더 인상하여 지급하는데 이렇게 연도 중 지원금을 인상을 단행하는 것도 2014년 사업시행 이후 최초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게 된 배경은 고물가에 따른 민생안정을 위한 것이기도 하며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공정한 문화 접근기회를 확대하기 위함입니다. 문화누리카드란?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목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한방에 정리!! [내부링크]

미성년자 통장 개설할 때 무엇이 필요할까요? 금융실명제 시행이후 대포통장을 비롯한 금융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통장 개설이 무척 까다로워졌으며 보이싱피싱에 통장이 연루되면서 더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성인들의 계좌 개설은 물론 인터넷 뱅킹이나 체크카드를 발급하기 위해선 추가 절차가 필요한 등 관련 규제가 매우 엄격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더욱 엄격한 규제로 인해 통장을 개설하기 쉽지 않습니다. 성년자의 통장개설에 필요한 서류는 조건별로 각기 다르기에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와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 본인이 직접 신청할 경우 그리고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의 부모(가족 대리인)가 방문할 경우에 필요한 서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상황에 맞게 구비해서 준비하셔야 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 알아보고계신가요? 금리 연 4.62%! [내부링크]

아직도 코로나로 인해 서민들과 자영업자분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요즘 어쩔 수 없이 생활을 해야 되기에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대출이란 것이 참으로 부담이 되고 안 하시면 좋으나 정말 생활이 힘들다 보면 생각이 나는 것이 대출인데 잘 알아보고 꼼꼼히 들여다보신다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업을 운용하고계신 사장님들에게 케이 뱅크에서 운용하고 있는 상품인 사장님 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금이나마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 상품은 어떤 것이고 금리와 한도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 원(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5백만 원 이상)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같은 금리 4.62%..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어떻게 발급받을수있을까? [내부링크]

여러분은 4대 보험 완납증명서 어디에 쓰이는지 알고 계신가요? 살다 보면 우리가 목돈이 필요할 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올 수가 있는데 물론 그런 일이 없어야 되겠지만 그런 상황이 오게 된다면 4대 보험 완납증명서를 주로 요구하는 공공기관과 또는 금융기관에서 은행에서 대출과 같은 금융업무를 볼 때 개인이나 사업자 신용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주로 쓰입니다. 꼭 기억해야 될 것이 4대 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꼭 미납된 보험료가 없는지 확인 후 미납이 없는지 미납이 있으면 납부 후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4대 보험이란 무엇일까? 말 그대로 4개의 보험을 얘기하는데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통틀어 4대 보험이라 말하며 나라에서 국민..

KTX 할인 신용카드 종류와 방법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여러분은 KTX 할인받는 방법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해외여행을 나갈 수 없는 기간 국내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는데 여행을 하시면 자가용을 많이 이용하기도 하지만 거리가 멀고 기름값도 치솟으며 부담이 될 때 시간도 절약되는 KTX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났는데 요금이 만만치않기에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특가 할인 청소년 할인 어린이 및 유아 할인 신용카드 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를 운영하기 때문에 자세하게 알아보시면 좀 더 저렴하게 KTX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과 할인 가능한 신용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할인받는 방법 인터넷 특가 이용하기: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모든 이용객이 10..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1인당 최대 136만원 환급 나도 해당될까? 1분만에 조회가능! [내부링크]

1인당 최대 136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병원을 가시게 되면 병원비를 내시게 되는데 의료비를 지정된 기준보다 초과해 사용했을 때 이를 환급을 해준다고 정부에서 밝혔습니다. 지난 23일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 보공단에서 24일부터 본인부담금 상한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는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부담금 환급금이란? 국민건강보험법 제47조 3항 4항에 의거 공단에서 발생된 환급금을 징수하여 보험가입자들에게 돌 여주고 있는데 환급금은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마친 후 납부한 건강보험 본인부담금액이 과다하게 납부된 경우 진료받은 사람에게 돌려주는 금액입니다. 앞서 정부는 초과금 지급이 필요한 23만 1563명에게 6418억 원을 미리 지급했고 이번에는 지급이 필요한 약 175..

KTX SRT 승차권 할인에 공짜 택시까지 탈수 있는 방법이 있다? [내부링크]

좀 있으면 우리나라 최대 명절 중하나인 추석이 곧 옵니다. 명절이 되면 고향방문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데 그중 하나인 KTX나 SRT 즉 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 KTX나 SRT이용 시 꼭 확 일할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승차권 할인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할인 방법과 또 하나의 꿀팁을 얘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KTX와 SRT으로 인해 전국이 일일생활권이 되면서 이용하시는 분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하지만 빠르지만 요금이 만만치가 않아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래서 요금의 40% ~ 7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할인받는 방법 KTX 할인을 받으시려면 렛츠 코레일에서 다음과 같은 대상자에게 ..

상생 소비복권 전국민대상 1등만 무려 500명! 알고계신가요? (fa. 1등상금 100만원) [내부링크]

7일간의 동행 축제 영수증이 복권이 되다! 여러분 영수증이 만약 복권이 된다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정부에서 전 국민 대상 영수증 추첨방식의 "상생 소비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는데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이 동행 축제는 국 내외 유통사 및 전통시장 상점가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면 소비 촉진행 사라 고합니다. 그래서 오는 9월 1일부터 시작해 7일간 열리는 상생 소비 복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생 소비 복권이란 무엇일까? 정부에서 코로나로 인해 힘든 경제여건 등을 살리기 위한 행사로 전 국민 대상으로 하는 축제이며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상생 소비 복권"은 카드 현금 구매 영수증을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금이 지급되는 이벤트를 말합니다. 당첨..

건강생활 실천지원금제 내건강 지키면 6만원을 받을수 있다는사실 아시나요? [내부링크]

자발적으로 건강관리를 하면 정부에서 5 ~ 6만 원을 지원한다! 여러분들은 평소 건강을 잘 지키고계신가요? 정말 중요하며 말이 필요 없는 단어인데 건강을 위해 운동해야 하는 것이 누구나 아는 사실이며 꾸준하게애햐되는것인데 직장 인분터 학생 주부 등등 꾸준히 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사실인 것은 부정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본인도 건강이 중요하지만 국가에서도 중요한 문제이기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자발적으로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시면 5만원 ~ 6만 원을 지원하는 건강생활질 천지 원금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도 많이 알려져야 되는데 참으로 안타깝운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도 좋고 가족에게도 좋으며 더 나아가 국가에도 도움이되는 건강에 관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건강생활실천 지원금제에 대해 알아..

자급제폰 단점 그것이 알고싶다! (fa. 자급제폰 보험가입방법) [내부링크]

자급제폰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요즘 대리점이나 폰을 파는 곳에서 하시는 분보다 온라인으로 자급제폰을 많이 하시는 분이 많이 늘어나시고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 시장에서 입지가 커지고 점유율도 많이 차지하고 있는 추세인데 자급제폰은 통신사 약정을 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데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고 크기에 자급제폰 사용자의 수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자급제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급제폰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자급제폰은 통신사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본인이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말하는 것이며 일반적으로 대리점이나 온라인에서(쿠팡 스마트 스토어 등)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공시 지원금을 지원받아 개통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시 지원금이란 것은 통신사나 요..

노란우산공제 반드시 알아야할 단점 알아보기 [필독] 득일까 실일까? [내부링크]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노란 우산 공제 혹시 사장님들 들어 보셨나요? 온라인 자영업자 커뮤티를 보면 노란 우산 공제에 가입해야 하는지의 여부를 묻는 질문들을 보실 수 있을 텐데 노란 우산 공제에 가입하면 여러 혜택이 있다고 하는데 정말 가입을 하는 게 옳은 건지 좋은 건지 혼라스런 반응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시국에는 더 하실 텐데 오늘은 이런 고민에 대해 말씀을 들리려고 합니다. 과연 노란 우산 공제 가입하면 득일까 실일까? 노란 우산 공제란? 소기업소상공인이 폐업이나 노령 등 생계위협으로부터 생활의 안정을 기하고 사업재기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 협동조합법에 따라 중소기업중앙회가 관리 운용하는 상업주의 퇴직금(목돈) 마련을 위한 공제제도이며 연간 30..

2023년 기준중위소득 올해와 어떻게 바뀔까요? [내부링크]

내년 2023년 기준 중위소득이 확정되었다고 하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생계급여와 주거급여 의료급여 교육급여를 지급하는 기준소득분위가 되는데 내년 기준소득과 각 급여별 기준중위소득 금액에 대해 오늘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기준중위소득은 무엇일까? 기준 중위소득은 국민을 100명이라 가정하고 소득규모를 순서로 나열한 후 쉽게 말해 반 즉 50%에 위치한 사람의 소득을통칭하는것이 중위소득이라 하며 이 중위소득은 계청에서 여러 경제지표를 반영해 기준중위소득을 산출하게 됩니다. 이 기준중위소득은 복지사업의 수급자 선정기준으로 활용되며 중위소득을 바탕으로 생계급여 주거급여 의료급여 교육급여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자 기준이 되는 사람을 선정하는 기준을 통칭합니다. 2023년 기준 중위소득..

지폐 훼손되었다고 그냥 버리시나요? 버리지마시고 교환해보세요! [내부링크]

살면서 지폐는 우리와 정말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요즘은 신용카드와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로 예전보다는 들고 다니시는 분과 사용면에서는 많이 줄어들어 지폐의 수명이 많이 길어졌다는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더러워지거나 찢어져 폐기된 느 지폐도 많고 깜빡 잊고 지폐를 옷 속에 넣어 세탁을 해버릴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아무리 사용을 예전보다는 많이 하지 않지만 어김없이 명절이 되면 새 지폐로 나눠주는 문화도 남아있으며 현금으로 거래를 하시는 분들도 많아 훼손되는 경우가 많으니 훼손이 안된다고 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럴 경우 포기하지고 조금이라도 살려서 돈을 써야 하는데 그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하여 훼손된 지폐의 교환 방법과 어떤 기준이 ..

바셀린 피부에 바르기만 하시나요? 이것까지 활용이 된다! [내부링크]

바셀린 여러분은 어디까지 활용해보았나요? 바셀린은 건조한 겨울철과 계절이 변화하는 환절기 시기에 많이 이용 하하는 대표적인 스킨케어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보통 피부에 많이 사용한다고 알고 계실 텐데 그 외에도 여러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걸 알고 계신 분들은 그리 많지 않으실 겁니다. 사용하지 않은 오래된 바셀린도 생활 속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바셀린의 다양한 활용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셀린은 과연 무엇일까? 바세린은 로버트 체스브로가 1870년 지금으로부터 약 150년 전 설립한 미국의 스킨케어 브랜드로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로 만들어졌으며 주성분인 페트롤리움은 젤리 성분의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 뛰어난 보습력을 자랑하는데 무조건 많이 바른다고 좋은 것은 아니기에 적당..

자동차 사고시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대처법 4가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자동차 사고 시 알고 있으면 과실비율이 달라집니다! 우리가 살면서 자동차는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수단이 되어있는데 자동차를 운행하면 따라올 수 있는 것이 바로 자동차 사고입니다. 사고가 나지 않으면 당연히 좋지만 아무리 내가 조심한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이 와서 박으면 할 말이 없어집니다. 그래서 자동차 사고시 대처법과 확실히 알아두셔야 당황하지 않고 대처가 가능합니다. 작은 접촉사고라도 나는 순간 대부분은 누가 더 과실이 큰지 따지는 다툼이 자주 일어나게 되는데 제대로 대처하지 못할 경우 나의 잘못이 아닌데도 과실로 뒤집어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오늘은 자동차 사고시 꼭 알아두어야 할 대처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사고시 현장 사고처리 대처법은? 대처법 대처 내용..

카카오톡 백업 이렇게 하면 한번에 복원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카카오톡 정말 국민 메신저라는 별명답게 안 쓰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한국의 대표 메신저 이리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말 안 되는 기능이 없을 정도로 카카오톡이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는데 오늘은 핸드폰을 새로 구매하시거나 기기변경을 하실 때 좋은 팁을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스마트폰을 바꿀때가 종종 있는데 그럴 경우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이나 데이터를 옮겨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많은 분들이 핸드폰을 바꾸고 카카오톡을 새로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기존 대화와 자료들이 없어져 당황할 경우가 종종 많이 일어나는데 그래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를 하였다면 카카오톡을 재설치를 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과 복원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및 복원하..

유튜브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누구도 몰랐던 숨겨진 꿀팁 7가지! [내부링크]

지금 살고 있는 시대 말 그대로 유튜브 전성시대라고 말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연령대를 아우르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유튜브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유튜브를 하루에 몇 시간 정도 이용하시나요? 저도 하루에 적게는 1시간 정도 많이 볼 때는 3시간 정도 이상 보는 것 같은데 여러분들도 그렇게 보시나요? 암 틈 유튜브가 대세가 된 지금 당신이 몰랐던 꿀팁 7가지가 있다는 사실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체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유튜브 SNS 블로그 등이 있을 것이고 연령대별로 각각 인기 잇는 매체들이 있을 것인데 그중 유튜브는 글이 아닌 영상으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모든 연령대에서 다양하게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유..

청년 동행카드 알고계신가요? 모르면 손해입니다! [내부링크]

누구나 알 수 있지만 모르면 손해인 정부지원정책 나만 모르면 나만 손해입니다. 지금은 누구나 힘든 시기이지만 특히 청년층들은 더욱 고생이 많으시고 힘드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더구나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하루하루 돈을 아끼고 교통비도 아껴야 생활이 가능하기에 단돈 만원도 아끼며 생활하실 것인데 혹시 기억나실지 모르겠지만 만원의 행복이란 프로그램을 기억하시나요? 말 그대로 만원으로 일주일을 버티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선견지명이 있었는지 모르지만 약 15년 전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리고 청년뿐만은 아니며 직장인부들도 집값이 많이 올라 직장과 거리가 멀어도 어쩔 수없이 이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하여 자차를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기름값 고민도 있어 지각 걱정 없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러한..

보금자리론 VS 디딤돌 대출 어느것이 내집마련에 유리할까? [내부링크]

하루가 멀다 하고 부동산 뉴스는 끝이지 않고 좋은 소식보단 금리인상으로 이자부 담만 되는 요즘 집을 사려고 마음먹은 서민들은 좌절을 하게 되고 마음이 무겁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요즘 수도권 부동산 뉴스에는 시장 "출렁" 금리인상 거래절벽에 "휘청" 이런 문구도 보이며 거래 "뚝" 수도권 아파트값 5주째 약세 이런 문구도 보였습니다. 과연 부동산 전망은 어떻게 될지 한치 앞을 볼 수가 없지만 단 한 가지 확실한 건 지금 이 시기에는 서민 월급으로는 집을 사기가 매우 힘들다는 것은 누구보다도 다 잘 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참으로 안타깝고 속이 상하는 상황인데 그렇다고 넋 놓고 있을 수만은 없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내 집을 마련할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보금자..

스포티파이 3개월 공짜로 이용가능 할 수있다? 꿀팁 대공개! [내부링크]

여러분은 혹시 스포티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드디어 스포티파이가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고 기존 우리나라 음원 서비스가 있지만 외국 음원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스포티파이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스포티파이가 무엇인지 그리고 무려 3개월 공짜로 사용할 수있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스포티파이는 무엇인가? 우리나라의 음원시장을 대표하는 곳으로 멜론 벅스 지니가 음원 스트링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데 최근 유튜브 뮤직으로 음악을 듣는 분들이 늘면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와중에 글로벌 최대 규모의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가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스포티파이는 7000만 개 이상의 어마어마한 음원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 음원을 자주 감..

DV17T8520BV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과연 집에 필요한건가? [내부링크]

옛날에는 흔치 않았지만 요즘은 집에 건조기도 많은 집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왜 그런가 싶은 생각이 있었고 저도 집에 건조기까지 필요할까 싶었습니다. 왜 그런 생각이 들었냐면 일단 가격도 조금 부담이 되었고 빨래를 하면 베란다에 널면 되는 거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와이프 말에 아~~ 수긍이 되어버렸습니다. 그건 별 얘기는 아니었는데 저희 집은 아기가 둘이 있고 다들 아기들이 있는 집은 아실 테지만 옷을 하루에 한 번 입으니 정말 빨래가 금방 수북하게 쌓여버리는 상황이 보였으며 저도 나름 도와주는 편이지만 아내분들은 그 빨래를 돌리고 널려면 정말 힘이 드는 건 사실이었습니다. 보통일이 아닌건 진심이었으며 특히 지금처럼 여름에는 더욱 심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겨울은 그나마 옷감이 여..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26일 마감임박! 100만원 신속하게 받는방법은? [내부링크]

폐업한 점포 약 5만 개사에 각 100만 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 신청 기간 22년 7월 14일(목) ~ 8월 26일(금)까지 마감 임박!! ] 코로나19로 힘든 여러 소상공인 분들이 많으신데 버티다 버티다 안타깝게도 폐업을 하는 경우도 발생한 경우가 많으실 것으로 압니다. 진짜 이런 바이러스는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인데 다들 힘들시지만 특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무엇으로 위로를 드리며 정말 생계가 막막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다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라는 말도 못 할 정도인데 앞서 새 정부가 들어서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600만 원을 지급하는 정책이 있었습니다만 거기에 폐업을 하신 분들도 있으실 건데 정부에서 여기에 폐업을 하신 점포 사장님들을 위해 재도전 장려금이라는 지원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그냥 버리시나요? 4가지 활용법 알아보세요! (FA.본트리 베리에센스 선블럭 SPF50+) [내부링크]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그냥 버리시나요? 여름에 우리피부를 보호하는 선크림 어느 순간 사용하다 남았는데 유통기한이 지나버렸셨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선크림은 자외선으로부터 차단에 꼭 써야 하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자외선 지수가 높은 햇빛이 강한 날 뿐만 아니라 흐린 날 야외활동 시에도 바르면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는 기능선 화장품으로 선크림은 사용 가능한 유통기한이 일반적으로 개봉 전 2년 개봉 후 1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계속 사용할 경우엔 피부발진 및 가려움증 등의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러한 선크림은 그냥 버리는 것보다 생활 속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신 걸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이 선크림을 활용한 꿀팁을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에..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 통장 이자 비교 및 연장시 서류 한방에!! [내부링크]

많은 직장인 분들과 여러 업종에 일하시는 분들이 치솟는 물가와 오르지 않는 내 월급으로 인해 비상용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한번 개설하면 원하는 때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신용대출보다 다고 금리가 높긴 하지만 비상시 사용하기에는 편리할 수 있습니다. 내 상황이 갑자기 목돈을 사용할때와 갑자기 회사가 어려울 때 비상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인데 아시다시피 빛을 진다는 건 정말 마음에 무거움을 줄 수 있는 짐이 될 수도 있어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이자 비교 및 꼼꼼하게 잘 살피는 것만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기에 이 포스팅을 하는 것이니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과도한 빛은 고통을 낳는 도구가 되기에 신중에 신중을 기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마이..

PWA-3400W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 스탠드형을 포기한 이유.(fa.전기세)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에 무더위가 갈수록 심해지고 20대일 땐 더위는 참을 수 있었으나 30대 중반이 되어보니 더위 참기가 점점 힘들어지는 건 저만 그런 건 아닐 것 같습니다. 솔직히 10년 전보다 자연재해도 많이 일어나고 우리나라 사계절이 점점 없어지며 여름 겨울이 또렷해지는 현상이 많이 나타나며 이번 중부지방에 비 피해가 심했고 남부지방은 폭염으로 완전 상극으로 날씨가 변해가는데 제 일하는 특성상 현장에서 일을 하기에 하루 종일 지쳐 집으로 돌아오면 집에서라도 시원하게 지내고 싶어 에어컨에 고민을 많이 두었는데 마침 PWA-3400W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이 눈에 딱 들어왔습니다. 물론 요즘 스탠트형과 매립형 에어컨도 있지만 PWA-3400W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을 선택한 세가지 이유가..

추석 음식 부담되신다면 농축산물 할인 받는법 알고 부담덜어가세요!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우리의 최대 명절 추석 한가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연일 치솟는 물가에 서민들의 추석 음식에 부담이 되실 텐데 그래서 추석 농축수산물 할인 대전으로 알차게 준비해보시는 거 어떠신가요?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최근 높은 물가가 계속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다가오는 명절에 부담을 느끼고 있으며 이에 정부에서는 농립 축산 식품부와 해양수산부에서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 대전을 실시하여 가계물가부담을 덜어준다고 하며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이란? 우리의 큰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정부가 추석 연휴 소비자물가 안정의 목표로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축수산물 할인 대회를 연다고 합니다. 농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2..

마요네즈 유통기한 지난거 그냥 버리시나요? 이젠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내부링크]

집에 하나쯤 있는 마요네즈 다들 잘 먹고 계신가요? 먹다 보면 안 먹을 때도 있을 것인데 그 순간 앗차 싶을 때가 있을 실 건데 그건 바로 유통기한이 지났을 수도 있을 겁니다. 마요네즈는 계란 노른자와 식초 식물성 기름등으로 만들어지고 케첩과 함께 소스류의 양대산맥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요네즈는 개봉하고 난 후에는 2달정도 이내에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 유통기한과 관계없이 기름과 물이 분리되고 색이 변했다면 절대 드시지 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걸 버릴려니 조금 아쉬울 때가 있을 실 것인데 그래서 유통기한 지난 마요네즈는 생활 속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며 그 다양한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요네즈 유통기한 지났다고 그냥 버리지마시길 바랍니다! 유통기한 지난 마요네즈 활용..

AS281DWFC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플러스 공기청정기 좋긴 좋은데 아쉽운점은 없을까? [내부링크]

요즘 집에 공기청정기 한대 없는 집을 찾을 정도로 집에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아이템입니다. 그중에서도 우리에게 익숙한 LG전자 퓨리 케어 360도 플러스 AS281 DWFC를 얘기하려고 합니다. 이 공기청정기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서 특히 인기가 많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저 또한 강아지와 아기를 키우고 입장에서 그 부분을 많이 고민하고 생각하여 구매하게 되었는데 정말 360도 회전으로 빈틈없이 공기청정기가 돌아가 정말 좋은 점이 있었습니다. 특히 아기를 키우는 입장에서 외부에 공기가 탁하고 공기질이 나쁠때와 집안 먼지로 인해 매일 틀게 되는데 필터를 바꿀 때 한 번씩 보면 엄청 더럽더라고요... 사실 가전제품을 살 때 신중하게 고르는 편이라 정말 며칠 제품을 찾아보고 후기들도 보고하면서 엄청 골라보았..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생각보다 큰 기대는 하지마시고 즐겨보자! [내부링크]

코라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요즘 와이프는 컴퓨터만 한다고 눈치 주고 애들과 놀아주지 않는다며 잔소리를 늘어나고 참으로 집에서 쉬는 것도 쉬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고민 많이 하시나요? 정말 놀아 주는 것도 메말라 갈 때쯤 저는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애들도 같이하고 와이프도 같이 할수있는것이 무엇일까? 바로 다 같이 할 수 있는 게임기를 한번 구매해보면 어떨까 생각을 해보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검색한 결과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플레이스테이션 5 디스크 에디션이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에디션 소니에서 나온 플레이스테션5 디스크 에디션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출신 한 엑스박스 시리즈와 상당 부분 유사하며 두 제품 모두 8개의 라이젠 코어를 갖춘 맞춤형 AMD 칩을 탑재했..

더치트 무료조회하고 사기예방 이젠 걱정없어요! [내부링크]

아직도 보이싱피싱을 사기를 많이 당한다는 분들이 뉴스를 보면서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아무리 예방을 하고 캠페인을 펼쳐도 왜 이렇게 많이 당하는지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영화 보이스를 보셨는지 모르지만 정말 그 머리로 좋은 일에 쓰면 얼마나 좋을지 그 머리로 남의 피땀 눈물로 모은 돈을 사기를 치다니 엄청 나쁜 사람들입니다. 저의 배우자도 인스타로 사기를 당했는데 경찰에 신고를 했지만 사이트가 해외에 있고 수사를 하더라도 돈을 회수하기가 힘들다는 얘기만 했습니다. 참으로 하늘이 무너지는 줄 알았는데 이런 사기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진정 없는 걸까요? 그래서 저는 더치트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더치트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치트 2006년 1월 4일 개설된 사기 피해 정보공유 ..

폭우에 잠긴 침수차 수리 걱정이 많으시죠? 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침수차량이라면 수리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정말 말도 안 되는 기상이변으로 중부지방에 115년 만에 기록적인 집중 폭우가 쏟아지면서 침수 피해를 입은 차량이 늘고 있습니다. 집도 물에 잠기고 차도 물에 잠기고 정말 막막함이 이루 말할 수가 없을 텐데 집은 당장 처리하기가 어렵지만 자동차라도 어떻게든 수리를 해야 되는데 막막함이 그지없으실 겁니다. 가벼운 침수차라면 차량을 수리해 쓰는 것이 비용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는 부분인데 어떻게 폭우로 인한 침수차를 수리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수차 수리 어떻게 처리해야 될까? 오늘(11일)까지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지난 8일 0시까지 상위 4개 손보사에 접수와 집계된 침수와 낙하물 피해건수가 무려 6526건으로 집계됐으며 추정 손해액..

중고차 구매시 고려해야되는 침수차 구별법 이제는 당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중고차 구매 시 필수로 고려해야 되는 침수차 구별법! 지금 중부지방에 기록적인 비가 내려 여러 피해를 주고 있는 상황에 차량 침수로 인해 고민이 하나 더있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바로 중고차를 사시는 분들의 고민이실 텐데 지금 새 차를 사고 싶어도 몇 달 혹은 년도를 넘긴다는 뉴스를 많이들 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고차를 사려고하시는 분들의 고민 중 하나인 침수차 구별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많이 있지 않지만 몇 년 전만 해도 침수차를 잘못 사서 피해를 많이 보셨다고 한 얘기를 많이 들었고 중고차를 살 때 고려해야 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니기에 머리가 정말 아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려고 오늘 침수차 구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LG전자 휘센 이동식 에어컨 PQ07DCWDS 화이트 덤탱이 쓰지 맙시다! [내부링크]

하루하루 정말 푹푹 찌는 여름을 지나고 있는 요즘 전기세도 오르고 기름도 오르고 있는 요즘 안 오르는 게 없다 할 정도로 무섭게 느껴지는 경제상황 같습니다. 그래서 무서워 에어컨 틀기는 부담스럽고 아니 솔직히 무섭고 그레도 안 틀자고 버티자니 내 육체는 버티기가 힘든 건 사실입니다. 회사에서 에어컨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처럼 밖에서 혹은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퇴근 후 정말 녹초가 되어 집으로 오는데 집에서까지 에어컨에 신경을 쓰면 정말 서럽기까지 하더라고요.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 집에 에어컨 없는 분들도 많으실 건데 저 같은 경우도 그래서 LG전자 휘센 이동식 에어컨 PQ07 DCWDS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는 이쪽 에어컨은 문외한 자라 잘 몰랐지만 요즘 좋은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해치움 캠페인] 국립공원에서 해양쓰레기 주워오면 상품권을? [내부링크]

한려해상 태안해안 국립공원에서 시범운영! 여러분들은 바다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바다로 피서를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이고 산으로 피서를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인데 우리가 피서를 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 쓰레기입니다. 아무리 쓰레기를 줄인다 하더라도 우리가 놀고 떠난 자리에는 쓰레기가 남기가 마련인데 이것을 환경부에서 국립공원공단이 탐방객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해양쓰레기 수거보상제도인 "해海 치움 캠페인"을 시범운영한다고 합니다. 국립공원공단은 국립공원 탐방객이 해양쓰레기를 직접 주워 수거해오시면 그의 보상으로 상품권을 교환해주는 해양쓰레기 수거보상제도를 한려해상 국립공원과 태안해안 국립공원 공원 2곳에 오는 8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발표했으며 공단에서는 탐방객이 국립공원에서 제공한 봉투를 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쉽고 편안하게 관리해봐요!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모임을 하실 때 회비를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공적인 돈이라 관리하기가 총무를 맡으신 분들은 솔직히 조금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개인 돈 관리도 힘이 드는데 모임의 돈까지 관리하게 된다면 머리가 아프고 부담도 가질 수있을실텐데 오늘은 그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카뱅에서 좋은 상품이 있어 이렇게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그 상품은 바로 모임통장이란 상품인데 말그대로 모임을 하게 되면 회비가 생기게 될 것이고 정기적으로 얼마씩내는 것이 대분이실 텐데 그 모임통장을 상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모음 통장의 최대 장점이 바로바로 얼마씩 입금이 되는지 모두가 공유가 되고 보이는 것이 최대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카뱅의 모임통장이란? 모임 회비 관리를 위해 힘들게 통장을 만들필요가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과 저금통으로 목돈 만들어봅시다! [내부링크]

요즘 연일 금리 문제로 고민이 깊어지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한편으로는 금리가 오르면 대출금 금리가 오르기에 이자부담이 무척 힘드실 것이고 또 한편으로는 은행의 예적금 상품으로 상품이자가 늘어 좋은 부분도 있을 겁니다. 금리가 오르는 것이 무조건 나쁘다기보단 좋은 점도 있으니 은행의 상품들을 잘 보시고 좋은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뱅킹기업인 카카오 뱅크의 예적금 중 26주 적금과 저금통 상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은행과 카카오가 만나 만들어진 카카오 뱅크는 참신하고 쉽게 좋은 상품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보여주고 있는데 그중 눈에 띄는 두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이란? 가입 금액만큼 매주 금액이 증가한다? 26주 동안 매주 최초 가입금..

2022년 공공기관 채용 정보 및 금융기관 채용일정 [내부링크]

날로 경제가 어려워지고 누구나 취업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청년들 거기에 안정적인 직업과 연봉을 받기 위해 공공기관에 채용을 바라며 공무원과 대기업을 원하시는데 참으로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도 우리에게는 노력이라는 무기와 희망이라는 단어가 있기에 그 희망을 놓지 않고 원하시는 꿈을 모두가 이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공공기관 채용에 대한 일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눈에 띄는 것은 초임에서 최대 4.636만원의 인천 국제공항공사가 눈에 띄며 최대 인원을 912명을 뽑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평균 연봉을 보니 3500만 원 정도로 보이며 왜 공공기관을 갈려고 그러는지 이해가 되네요! [ 공사 공기업 채용 일정표 ] 2022년 공공기관 채용일정 - 사람인 2022..

IBK 기업은행 해내리 대출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내부링크]

정부에서 코로나 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에게 여러 가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불과 두 달 전 정부의 코로나 방영 지원금도 그렇지만 아직 피해를 많이 본 소상공인 분들에게 정부에서 각종 금융지원을 하고 있는데 그중 8월에 달라지는 정책 중 몇 가지를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눈에 띄는 정책중에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을 오늘부터 2022년 8월8일 시작한다고 합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 19로 매출 감소 등의 피해를 입은 경우를 위해 2022년 1월 도입한 고 신용자 희망대출 플러스 지원 한도 및 대상을 확대하며 변경 전에는 대출한도가 3천만 원이었던 것에 비해 변경 후에는 3천만으로 한도를 높여 병영 지원금 수급자 및 손실보존금 수급자에게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정부에..

정동원 콘서트 앞서 송해선생님 인연으로 재조명 받는 재산부터 집까지! [내부링크]

미스 트롯으로 트로트 인기가 엄청났으며 지금 또한 트로트 인기는 여전합니다. 그중에 어린 나이에 목소리에 힘이 있고 구수한 노래로 우리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 정동원 분에 관심 또한 만만치 않는데 아직 나이도 15살이며 노래 외에도 드라마까지 출연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럼 정동원는 앞서 올해 상반기 성황리에 콘서트 일정을 마쳤으며 콘서트에 6천 명 관객들을 만나 그 인기를 실감하게 만들었으며 특히 왕자 복장으로 나와 엄마 팬들의 열광의 도가니에 빠뜨리기도 하였습니다. 정동원 TV에 업로드된 영상을 보며 참여한 팬들이 골라주는 옷을 입고 공연을 진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정동원군은 2007년 제주도에 태어나 2018년 전국 노래자랑 함양군 편을 통해 처음 얼굴을 알리게 되었으며 20..

신일 이동식 에어컨 전기세부터 만수 및 배수까지 한방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한창인 요즘 다들 여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정말 한 해 한 해 갈수록 더위가 맹위를 펼치고 있는 요즘 에어컨과 선풍기 거기에 이동식 에어컨 및 무선 선풍기까지 계절가전에 관심을 가지고 계실 텐데 오늘은 신일에서 만든 이동식 에어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동식 에어컨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이동이 되어 어디서나 전기 콘센트가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참 기술이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며 원래 에어컨은 실외기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동식 에어컨은 에어컨 기계에 한방에 되어있어 참으로 편의성이 용의 하다는 것 입다. 그럼 여러분들은 어떤 이동식 에어컨을 생각하시고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아래 자세하게 계산한 한달전기 사용료가 적혀있으니 자세하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동식 ..

2022 경기도 복지포인트 2차 모집중 신청부터 사용처까지 한방에! [내부링크]

2022년 경기도 복지포인트 2차 모집 중! 2022년 8월 1일 ~ 8월 16일까지 총 1만 명 2차 모집하며 하반기(11월 중)에 3차도 모집한다고 합니다. 경기도에서 청년 복지포인트 2차 1만 명을 8월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합니다. 이 사업은 경기도 소재에 중소 중견기업 소상공인 업체 및 비영리법인에서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는 재직자 중 월 급여 290만 원 이하인 만 19세 ~ 만 34세까지 경기도 내에 거주하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연간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하는 사업이며 병역의무 이행자는 병역 기간만큼 신청 연령(최고 만 39까지)이 연장됩니다. 참고로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101.350원 이하여야 됩니다. 이 청년 복지포인트는 총 세 번으로 나뉘어 모집을 하여 상..

모범 형사 시즌 2 줄거리 및 등장인물 관계도 [내부링크]

JTBC 드라마 모범 형사가 시즌 2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시즌 1에 이어 시즌 2에서도 손현주 배우님과 장승조 배우님의 케미를 다시 볼 수 있어 기대가 큽니다. 2020년 7월 6일 방영된 시즌1 에이어 무려 2년 만에 다시 돌아온 시즌2는 시간이 흘렀어도 지난 7월 30일 첫 방송에서 보여준 장승조 배우님의 연기력과 탄탄한 스토리로 몰입감 있게 첫 방송을 마친 것 같습니다. 드라마 줄거리 선(善)과 악(惡) 익들의 추악한 욕망 앞에 진실 하나로 맞선 강력 2팀 모범 형사들의 대역전 수사극을 주된 줄거리로 풀어 나갑니다. 그리고 첫 방송에서 티제이 그룹 법무팀장 역의 우태호(정문성 님) 소름 돋는 연기력과 이를 덮으려는 티제이 그룹의 범부 팁 과장 역의 최용근(박원상 님)의 장면이 와닿았으며 마지막..

빈지노 혼인 신고 마침내 8년 연예 마침표! 미초바 커플 결혼 [내부링크]

이젠 임씨 부부 빈지노 마초바 커플이 마침네 혼인신고를 전했으며 8년 열애끝이라 더욱 반가운 소식일수있습니다. 빈지노 SNS에 "속보 용산구청에서 비밀리에 호화 결혼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SNS속에 사진속은 빈지노와 스테파니 미초바가 서울시 용산구청에서 혼인시고를 하는 순가들을 담겨있으며 흰색 미니 원피스로 웨딩드레스를 대신하고 부케를든 그의 아내가된 스테파니 미초바와 남색 반팔 셔츠에 부토니에를 꽃은 빈지노가 환하게 웃으며 혼인신고의 기쁨을 만끽하고있는 모습이였습니다. 또한 웨딩드레스 대신 흰색 원피스를 차려입은 미초바는 아름다운 "8월의 신부" 자태를 뽐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었고 특히 혼인신고 후 부부 사진을 찍는 장소에서 인증샷을 찍는 두 사람의 깜씩한 표정도 눈에 띄었습니다..

부동산 양도소득세 계산기 한방에 계산하기! [내부링크]

부동산 양도소득세 계산기로 한방에 편리하게 계산해보세요! 살면서 이런저런 일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부동산일도 빠질 수 없는 요즘입니다. 그중에서도 양도소득세라는 것이 있는데 부동산을 취득하게 되면 세금을 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양도소득세에 대해 계산기로 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을 매매 시 등록세와 취득세를 내게 되는데 부동산 등록세는 법무사를 통하여 소유권 이전등기를 진행한 뒤 고지서를 받고 납부하는 것이 일반전인데 내가 보유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한 만큼 부동산 등록세가 어느 정도 나오는지 알고 숙지하는 것이 자금을 잘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로 편리하게 양도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좀 더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일단 양..

트로트 별들의 콘서트 일정 모음! 송가인 임영웅 영탁 나훈나 [내부링크]

요즘 콘서트로 바쁜 일정들을 보고 있는 트로트의 별들의 일정을 모아봤습니다. 코로나로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으신 모든국민들이 여가생활도 힘든점이 있지만 아직 사회적거리두기도 해제된 지금 콘서트를 보시고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좋은 문화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송가인 콘서트 일정 인천 대전 고양 수원을 일정을 소화한 했습니다. 장소 : 부산 벡스코 일시 : 2022년 08월 06일 (토) 예매 하기 : 예매사이트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티켓 tickets.interpark.com - 가격표는 아래 이미지 표 참고하세요! 장소 : 광주광역시 광주여자대학교 유니버시아드 체육관 일시 : 2022년 8월 13일 (토) ~ 8월 14일 (일) 예매 하기 : 예매사이트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티켓 t..

주원 7 kg 증량 무엇 때문에? 넷플릭스 영화 카터 주인공 출연! [내부링크]

배우 주원이 지난 3일 SBS 파워 FM 라디오 "박하선의 씨네타운"에 출연 넷플릭스 카터 주인공으로 분해 입담을 과시했습니다. 배우 주원은 카터 각본을 처음 접하고 제목부터 종잡을수없었다며 소감을 밝혔고 영화에 대해 여러 얘기를 했습니다. 대본을 읽어보니 스케일이 너무 크고 처음 출연하는 대규모 씬들도 많았다며 작품을 위해 몸을 7Kg을 증량하고 삭발도 감행했다며 청취자분들을 놀라게했다는 후문이 있었습니다. 이 영화를 하면서 운동을 꾸준히 하고 몸을 만들며 뒤통수도 삭발하며 외적으로 변화를 많이 줬다며 소감을 밝히고 마지막으로 영화 스포가 될까봐 SNS를 하지 않고 벙거지 모자를 쓰고다녔다며 눈길을 끌게 되었습니다. 또한 4일에는 SBS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하며 영화 카터에 전반적인 소감을 자세..

힘든 허벅지 살빼는 BEST 6가지 (Fa.운동 팁) [내부링크]

우리가 살면서 운동은 필수로 해야 되는 것이며 다이어트 또한 그중에 한 가지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중에서도 뱃살과 허벅지 살은 특히 빼기가 힘든 부위로 알려져 있으며 여름이 다가오면서 누구나 고민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허벅지는 날씬한 몸매의 기본으로 특히 바지 핏을 살려주며 여름이라 반바지를 입는 경우 그리고 수영복을 입을 경우가 특히 많습니다. 자칫 잘못 운동을하게되면 근육이 경련을 일으켜 고생을 할 수도 있으며 걷기도 불편해질 수도 있습니다. 무리하게 빼는 것은 우리 몸에 매우 무리를 주기에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되기에 오늘은 몸에 무리도 가지 않고 단기간에 빼기보다는 매일 꾸준하게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해 해야 되기 때문에 팁을 드리겠습니다. 탄력 있고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는 허벅지 살 ..

tvN 새드라마 레이디에 이지아 출연확정 및 다른 출연진은? [내부링크]

tvN 새 드라마 "레이디"에 이지아 배우가 출연 확정 한가운데 배우 이상윤 장희진 박기웅 봉태규 등 캐스팅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한다. tvN 새드라마 "레이디" tvN 새드라마 "레이디"는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영부인 자리에 올라야 하는 한 여자의 치열한 새 존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며 완벽하게 잊고 살았던 참혹한 과거의 진실을 마주하게 된 여자와 자신의 운명을 멋대로 쥐고 흔든 이들을 응징하기 위한 처절한 복수가 강렬하게 휘몰아친다. 드라마에서 이지아가 분하는 역은 남편의 대선 출마로 영부인 후보자의 길을 걷게 되는 [홍태라] 역을 맡아 또한번의 인생캐에 도전합니다. 배우 이지아는 팬트하우스3에서 심수련 역을 맡아 재벌가에 태어나 쌍둥이 엄마 역을 완벽하게 연기해 모두의..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대상 한방에 해결하기! [내부링크]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청년들에게 주거생활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사회생활과 세계적 어려운 환경 속에 특히 사회 초년생들 즉 청년들이 많이 힘이 드실 겁니다. 거기에 부동산 시장은 날로 한숨이 나오는 상황이고 내 집 마련은 나이를 떠나 전세대가 꼭 이루고 싶은 꿈이기도 합니다. 최근 들어 내 집 마련하는 연령대가 점차 더 어려지고 있는데 부모님의 도움을 받지 않는 이상 집을 사는 꿈은 현실적으로는 불가능에 가까운 게 사실인데 그렇게 되면 청년들은 월세나 전세로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이럴 때 전세자금 또한 목돈이 들어가기에 더욱 힘이 든 것이 사실인데 이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 청년 전세자금 대출상품이 있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도움이 될만한 청년 전세자금..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이란? (fa.신청방법) [내부링크]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이란? 전기차에 보조금이 있습니다. 그런데 전기 오토바이에도 보조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배달을 많이 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언텍트 소비를 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 요즘 오토바이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습니다. 현재 환경오염이 적은 저공해차를 공급하고 보급하기 위해 정부에서 [저공해차 보급구배 지원금]이란 제도를 추진하며 친환경을 위해 전기 오토바이나 스쿠터에 대한 정부 보조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또한 전기 오토바이는 저공해이면서 소음에도 도움을 주는데 알다시피 오토바이 소리가 정말 무시 못할 정도로 시끄럽고 머리가 아플 정도인 것 같습니다. 시내버스도 소리가 엄청커 같이 소리를 내면 그 소리가 머리가 아플 정도인데 전기로 된 전기오토바이와 전기버스..

샤오미 무선 선풍기 5세대 3ni1 써큘레이터 최신상 상세스펙은? [내부링크]

샤오미 무선 선풍기 5세대 3ni1 써큘레이터 날로 무더워지고 있는 요즘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더워 에어컨을 켜자니 전기요금도 오르고 물가도 같이 오르는 요즘 참 가정경제가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리하여 오늘 샤오미 무선 선풍기 5세대 3ni1 써큘레이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풍기는 에어컨에 비해 전기세가 덜 부담되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쓸 수 있기에 장점이 강합니다. 요즘 중국 브랜드도 나름 인지도가 많이 올라가고 그중에 샤오미는 가성비를 겸비한 제품이기에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 샤오미 무선 선풍기는 강점은 무선이된다는것이며 전기선으로부터 해방감이 좋아 활용도 또한 매우 높다고 할 수가 있을 겁니다. 최대 11.7시간 사용으로 최대 배터리 효율을 ..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부터 한도 금리 및 신청방법까지! [내부링크]

이제 결혼하시는 분들은 고민이 많으실 텐데 그중에서도 첫 번째로 고민이 되는 것이 집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부동산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 그중에서도 신혼부부께서는 더욱더 고민이 많으실 텐데 결혼 자금이 넉넉해 신혼부터 내 집 마련을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전세나 우러세로 신혼생활을 시작하는 분들이 더욱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특히 지방보다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더욱더 고민이 많으실 텐데 전세자금까지 모 자르는 경우도 많아 신혼부부께서는 주택도시 기금에서 지원하는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을 알아보시는 경우도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대해 대출한도와 조건 금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참으로 지금 세대분들이 많이 힘들어하시는 부분 중에 하나며 전 세대를 아우리는 ..

현관의 풍수지리 인테리어 BEST 6! [내부링크]

현관의 풍수지리란? 옛날부터 우리는 풍수지리라는 풍습이 있었는데 생기가 흩어지고 머무는 현상에서 시작해 음양론과 오행설을 토대로 땅에 관한 이치를 체계화하여 길흉화복을 설명하는 종교용어이며 이것을 우리가 살고 있는 집에도 영향이 있다고 하는데 우리가 살아가는 집에서 처음 손님을 맞는 곳은 어디인가요? 바로 현관인데 손님이 가장 먼저 보는 현관을 좋은 기운이 흐르는 공간으로 잘 관리가 되어야 되는 곳입니다. 그럼 몇 가지 현관 인테리어에 따른 풍수지리 해석을 몇 가지 얘기해보겠습니다. - 남향집(베란다가 남쪽으로 있는집)에 현관이 남동쪽에 놓이면 가정에 부귀영화를 가져오는 생기가 있는 집으로 자녀들 전문직 종사자로 성공하는 행운을 준다는 말이 있습니다. - 남향집에 북동 북 남서쪽 대문은 흉상으로 건강..

서울사랑 상품권 28일(목요일) 2차판매 구매시 7%로 할인받으세요~ [내부링크]

서울사랑 상품권이란? 서울시에서 서울에 소재하는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하기 위해 "온라인 전용 모바일 지역사랑 상품권"이라 불리는 E서울사랑 상품권을 발행했습니다. 서울사랑 상품권은 특정 자치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존 상품권과 달리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이달 14일 1차 발행 당시 250억 원 치가 약 1시간 만에 완판 되며 뜨거운 호응을 하였는데 그 호응에 힘입어 2차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1차 때 발행한 상품권을 구매한 소비자는 총 6만 4650명이며 평균금액은 약 39만 원 정도였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2차 규모는 1차 규모의 두배인 500억으로 책정하여 보다 많은 분들에게 돌아가도록 대폭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사랑 상품권의 의도와 목표는 지금 현상황이 매우 좋지 못..

코 안고는 법 예방법 4가지와 코골이가 위험한 이유 5가지! [내부링크]

코 길이는 왜 하는 걸까? 우리 사람들은 일을 하고 잠을 자게 됩니다. 그리고 잠자는 모습도 여러 모습이실 텐데 그중에서도 모두가 공감하는 코골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도 많으실 텐요. 그럼 코골이는 왜 하는 걸까요? 일단 코골이는 생리적인 원인으로 노령 호르몬 이상 비만 그리고 몸이 피곤하는 등으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도 비만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해부학적 원인으로는 코 저항을 증가시키는 여러 가지 코질환이 있고 소아의 경우에는 아데노이드 증식증 구강 인두 점막의 비후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그러한 복합적인 요인이 나타나게 되어 코골이가 나타나게 되는데 그중 무서운 점이 있는데 4가지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코골이 위험한 5가지! 코골이는 입천장의 일부인 연구..

넷플릭스 최신영화 리뷰 그레이 맨! [내부링크]

넷플릭스 신작 그레이 맨! 개봉일 : 2022년 7월 13일 * 7월 12일 일부 극장 개봉 및 넷플릭스 공개는 7월 22일 그 누구도 실체를 몰라 일면 "그레이 맨"으로 불리는 CIA의 암살 전문 요원이 우연히 CIA의 감추고 싶은 비밀을 알게 되며 CIA의 사주를 받은 소시오패스 전 동료에게 쫓기며 시작되는 액션 블록버스터로 루소 형제의 넷플릭스 진출작으로 일찍감치 화재를 모은바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 영화 역대 제작비(2억달러) 1위를 할 정도로 스케일에 자부하는 동시에 화려한 볼거리르 제공함으로써 시원한 액션과 블록버스터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레이 맨에 숨겨진 에피소드가 있다? 그레이맨 영화는 마크 그리니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영화[레드 노티스]와 ..

상병수당 신청 조건 및 지원대상?(fa. 시범사업 지역) [내부링크]

근로자가 아프서 쉬면 하루 4만 원이 나온다! 근로를 하게되면 몸이 피로가 쌓이고 자칫 일을 하다 다칠 수도 있으며 피로 누적으로 몸살이 날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가 일을하는이유는 먹고살기 위해 즉 돈을 벌어야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을 하고 월급을 받습니다. 하지만 우리 인간은 기계가 아니며 회사일을하다 몸이 아프고 일을 못할 경우가 생기는데 일을 못하게 되면 돈을 벌지 못하고 생활을 하기 힘들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을 국가에서 보완해주는것이 상병수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상병수당 제도를 실시하는 시범사업 지역과 지급대상 지급액 신청방법 등 상병수당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전국적 시행이 아닌 시범사업을 올해(22. 7월 ~ 23. 6월까지 1년간 진행됨..

김해 롯데 워터파크 올여름 여기로 놀러오세요~(fa. 김해 롯데아울렛)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다들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한해한해 갈수록 무더위가 무섭게 맹위를 펼치고 있는 요즘 다들 여름 휴가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여름에 필수인 워터파크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워터파크 다양한 놀이기구와 시원한 물놀이로 사랑받는곳인데 오늘은 김해 롯데 워터마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롯데파크 소개에 앞서 경남 김해시에 간단하게 소개하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 김해시는 부산 창원 양산 밀양에 둘러쌓여있으고 인구는 약 55만으로 이루는 도시입니다. 그리고 한반도의 고대왕국인 가야왕국의 중심지로 오랜 공예전통을 이어받은 도시입니다. 약 270개의 공예업체와 창작공간인 김해공방마을에 40개의 공예업체가 모여서 창작 체험교육 영업활동을 하고있으며 도예분야도 120개의 도..

실업급여 7월부터 바뀐 수급요건 3가지? [내부링크]

실업급여가 무엇인가? 고용보험에 가입한 노동자가 실직 후 보다 안정적으로 재취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정의 급여를 지그하는 제도이며 고영 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에서 법에서 정한 일정기간 이상 근무하고 불가피한 사유로 실직한 경우에만 적용이 됩니다. 만약 실업으로 인한 생계가 곤란할 경우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며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구분이 되며 실업급여는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하고 지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즉 무엇으로 인해 해고 가등으로 직장을 잃게 되면 생활안정과 재취업을 지원해주는 것이 실업급여 제도입니다. 그런데 올해 2022년 7월 1일부터 실업급여제도가 실업급여 신청하는 수급자격 신청자들부터 실업인정 방식으로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파킹통장 순위 금리 높은 통장 BEST 6! [내부링크]

파킹 통장이 무엇인가? 파킹 통장 파킹 통장 많이 들어보셨나요? 들어보셨다고 하더라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파킹 통장은 단기간 예금에도 이자를 지급하는 입출금 통장을 얘기하는데 비유를 하자면 주차장에 비유를 하는 것입니다. 주로 여윳돈을 묶어두기보다는 잠시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으로 실제로 예금이나 적금과는 달리 입출금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으며 동시에 입출금통장보다는 이율이 높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목돈을 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며 장점이 좋습니다. 요즘 하루가 멀다 하고 경제뉴스에는 미국 금리인상과 더불어 거기에 한국 금리까지 오르는 요즘 참 경제소식이 막막하고 거기에 인플레이션 공포와 물가상승 유가상승..... 마지막으로 코스피 하락 가상화폐 하락까지 작년과 완전 다른..

퀸잇 4050 여심을 잡다! [내부링크]

퀸잇(queen - it) 앱이란? 김희선 × 퀸잇이라는 쇼핑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커진 패션 플랫폼에도 4050 소비자를 겨냥한 플랫폼도 대거 등장하고 있는데 경제력이 있는 4050 소비자가 온라인 쇼핑에도 익숙해지면서 4050 패션 플랫폼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2020년 시장의 포문을 연 퀸잇이 그중 단연 압도적으로 우위를 지니고 성장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월간 이용자 수(MAU)는 약 116만 명으로 론칭 직후보다 100배가량 성장하고 월 거래액도 무려 100억 원에 달 할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퀸잇 모델로 텔런트 김희선 씨를 모델로 더욱 활발하게 마케팅을 하며 최근 롯데홈쇼핑과 업무협약으로 자체 브랜드 판매채널도 확..

근로장려금 수급자 전용 가능한 고금리 적금이 있다?!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이란? 일을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 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을 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이다.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급액을 산정합니다. 구분 단독가구 홑벌이가구 맞벌이 가구 총소득기준금액 2.200만원 미만 3.200만원 미만 3.800만원 미만 최대 지원금액 150만원 260만원 300만원 그런데 근로장려금 수급자 대상으로 은행에서 사회소외계층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특정 계층만 가입 가능한 고금리 적금상품을 운용하는것을 알고 계셨나요?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 일 것 같은데 이런 내용이 널리 ..

엠세이퍼 이용하여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로 예방합시다! [내부링크]

엠세이퍼 들어보셨나요?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온라인 등 통신서비스를 가입하거나 명의변경을 통하여 양도받은 경우 본의 명의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명의도용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한국 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운용되는 무료 서비스로 별도의 비용 없이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잦은 통신사 이동 및 통신서비스를 가입을 하지 않는 경우라면 신청을 해두는 것이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명의도용을 예방하는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며 방법입니다. 또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신청을 안 하면 내 명의가 어딘가에서 불법적으로 쓰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됩니다. 뉴스를 보시게되면 나도 모르게 통신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거나 핸드폰 개통이 되어 수백만 원의 모바일 결제 소액결..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자격 조건 금리 통 틀어 알아 보자! [내부링크]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알고 계신가요? 최근 금리와 물가가 동시에 오르면서 가뜩이나 팍팍한 가정형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더군다나 1 금융권 대출이 어려워지면서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애를 먹고 속이 타들어 가실겁니다. 그리하여 대출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토스 뱅크의 금융상품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최대 일억오천만 원까지 빌려주는 마이너스 통장으로 대출 한도가 높고 최저 금리가 3%대로 적용되어 있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그럼 갑자기 큰돈과 생활비가 필요하실 때 이용할 수 있는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금액과 금리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란?] 마이너스 통장이란 정해진 금액을 마이너스 ..

써큘레이터 선풍기 차이점 무엇일까? (fa.제품 추천5가지!) [내부링크]

써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정말 올해도 엄청 더운 여름이 일찍 찾아와 다들 더위와에 사투를 버리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정말 더위도 더위지만 물가와 유가 금리 거기에 전기세와 가스비까지 한숨만 나오는 여름을 맞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기세 걱정에 에어컨을 틀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까 이렇게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일단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에 차이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점. 일단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써큘레이터는 공기 순환 목적이 강한 제품이며 선풍기는 시원한 바람을 일으키는 제품으로 엄연히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써큘레이터도..

개인정보 유출시 대응 예방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개인정보 유출로 큰 피해를 받을 수 있어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정보 우리는 현재 어디에 살고 계신가요? 바로 정보가 넘쳐나는 온라인 세상이라 불리는 인터넷 즉 온라인 세상과 살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 깊숙한 곳에 인터넷 세상이 퍼져있는데 그중 염려되는 부분이 바로 개인정보 유출 혹은 해킹 위험입니다. 그중 코로나19로 일상이 비대 면화되면서 전화 문자를 이용한 피싱 사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백식접종이나 재난지원금 지급 등을 핑계로 개인정보를 빼돌리거나 현금 이체를 요구하는 경우도 많으며 피싱 사기 등에 연루되어 개인정보가 유출됐을 경우 피해 예방 방법으로 금융감독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꼽았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 신분증 분실로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될 경..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우리아이 학습공백 줄여보세요! [내부링크]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 금란?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및 학습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교육급여 수급 학생에게 교재 및 한국 교육방송공사(EBS) 콘테츠를 구입할 수 있는 학습비 10만 원을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2022년 3월 ~ 7월 기준 교육급여 수급자격을 갖춘 초 중 고 학생의 대상으로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번 정책지원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학습공백으로 인해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 결손 및 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정책 일환으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신청 일자 - 2022년 6월 29일 ~ 2022년 9월 30일까지 22시 (매일 09 :00 ~ 22 : 00)까지. 지원 형태. 이번 저소득층 학습 특별지원금은 수혜자의 사용 ..

입냄새 제거 어떻게? 원인과 제거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입내 새에 알아봅시다. 입냄새는 본인도 그렇고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기에 원인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파악하여 제거해야 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마스크를 쓰는 일이 생활화되면서 앞전에는 몰랐던 자신의 입냄새에 민감 하해진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스크로 인해 생각하지도 않았던 부분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밖에서는 이제 마스크를 벗는 게 가능해져 이제는 또 다른 부작용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입내 새는 자신이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주위 사람들에게 뜻하지 않게 불쾌감을 줄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입내 새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양치질이나 간단한 관리로 없어질 수도 있지만 건강상의 문제로도 입냄새가 날 수 있어 근본 원인을 찾아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

아스파라거스 9가지 효능 및 부작용! (fa. 손질 보관법)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 아스파라거스는 기본적으로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이 낮은 대신 섬유소가 많아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최고의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콩나물의 10배가 많은 아스파라 산은 숙취해소 피로 해소 이뇨작용에도 탁월합니다. 특유의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미국 유럽 등에서 샐러드용으로 즐겨 먹는 고급 식재료로 알려져 있으며 흔히 스테이크에 항상 같이 나오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아스파라거스의 길고 독특한 줄기 속에 여러 다양한 효능이 숨겨져 있기에 "채소의 왕"이라는 애칭이 있고 국내에서도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 웰빙 식품으로 많이 사랑받는 중입니다. 항산화 성분을 비롯해 몸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에 대해 확인해보시고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

뱃살 빼는 법 최고의 방법 5가지! (fa. 중년 여성) [내부링크]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은? 30대까지만 해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다 시간이 흘러 40 ~ 50대가 되면 흔히 나잇살이 찐다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40대가 넘어가면 갱년기 호르몬 변화로 낮아지는 기초대사량과 안 좋은 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뱃살 허벅지살 등등 우리 몸에 군살이라고 하는 살들이 찔 수밖에 없는 몸이 됩니다. 갑자기 늘어난 뱃살에 놀라서 다이어트를 시도를 하지만 힘든 과정에 비해 우리 몸의 변화는 미미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시 한번 좌절할 수밖에 없는 악순환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래도 노력하면 그 결과물은 반드시 나오기에 포기하지 마시고 한번 뱃살 옆구리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년 여성분들이 뱃살이 더 찌는 이유? 우리가 결혼을 하고 결혼생활을 하며 자연스레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fa.낮추는 방법까지) [내부링크]

콜레스테롤을 낮춰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다들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콜레스테롤에대해 알아보면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점점 서구화된 식습관과 함께 코로나로 인해 배달음식 인스턴트 섭취가 늘어나면서 현대인들의 건강에 적식호가 켜지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육류의 섭취가 늘어나고 채소 섭취량이 줄어들면서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아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은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주된 요인이므로 평소 건강할 때 내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콜레스테롤은 세포에 분호되어 있는 대표적인 스테로이드가 많은 사람들이 콜레스테롤은 건강을 해친다고 알고있는데 하지만 콜레스테롤은 인체의 일부 ..

탄산수 부작용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탄산수 물처럼 마시면 안 되는 이유? 당신은 평소에 탄산수를 얼마나 자주 먹으시나요? 그리고 탄산수에 대해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탄산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덥고 더운 여름에 시원한 탄산음료는 갈증을 풀어주는 최고의 음료이며 기분 UP까지 시켜주는 최고의 음료인 건 맞습니다. 하지만 반대의 상황도 있는데 탄산 함유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고 또한 당류도 많아 그 대체품으로 탄사수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드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도 없고 레몬이나 과일을 넣으면 새로운 탄산음료로 마실 수 있기에 탄산음료 대신하여 먹을 수도 있어 대체품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탄산수도 무조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아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탄산수의 효능과 너무..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전기세 과연?(소음 전기세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창문형 에어컨이란? 요즘 핫하다는 창문형에어컨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그럼 창문형 에어컨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봐야될것같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말그대로 창문에 에어컨을 설치하는것을 말합니다. 요즘은 전문 설치기사 방문없이 택배로 받아 셀프로 설치가 가능하다고하는데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 일체형이기때문에 전문설치기사 없이 누구나 셀프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순서로 전기세는 얼마나오는지 그리고 설치내용과 장단점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세코 창문형 전기세는 어떻게 되나요? 정속성 공인 인증기관에서 제시하는 금액은 하루 7 ~ 8 시간 기준 한달에 약 28.000원 입니다. 인버터 공인 인증기관에서 제시하는 금액은 하루 7 ~ 8 시간 기준 한달에 약 20.000원 입니다...

에어컨 전기료 절약방법 계속틀어도 전기세 폭탄 피하는 꿀팁! [내부링크]

여름 필수 가전 에어컨 전기요금 걱정 없이 트세요! 오늘은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월 어김없이 다가온 여름과 더위 기온이 많이 올라가면서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선풍기나 에어컨 작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럴 때 시원하게 에어컨을 틀면 좋겠지만 전기세가 많이 나올 것 같아 걱정이 되어 틀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에어컨을 틀어도 전기요금 걱정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100% 효과가 있는 에어컨 마음껏 틀어도 전기세 폭탄 피하는 꿀팁 몇 가지를 공유 해드겠습니다. 1. 에어컨 필터 청소하기. 아시는 분들은 아실 거지만 항상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작년에 사용하던 에어컨을 그대로 청소 없이 사용할 경우 몸에도 좋지 않을뿐더..

에너지 캐쉬백 최대 400만원 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에너지 캐시백이란? 오늘은 에너지 캐시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치솟는 물가와 유가 그리고 여름으로 인한 더위로 정말 더운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요즘입니다. 여러 바우처들도 많은데 이번 에너지 캐시백은 바우처와는 다른 사업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단지 기준으로 하며 개인세 대도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로 인해 전기요금과 가스요금도 오르고 기름값은 말하기 무서울 정도로 치솟고 있는데 정부에서는 전기를 이웃보다 덜 쓴 만큼 현금으로 돌려준다는 슬로건으로 에너지 캐시백이라는 사업을 시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올해(2022년 1월 24일) 시범사업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시범계획을 가져 아주 효과와 만족도가 높고 좋아 하반기에 전국적으로 시행을 한다고 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폐가전 이제 돈 주고 버리지 마세요! 오늘은 폐가전 무료로 버릴 수 있는 초간단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가전 이제 예약만 하면 가지로 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이사를 하거나 짐을 정리할 때 낡은 가전제품이나 가구를 버릴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그럴 때마다 동사무소에 일정 금액을 결제하고 번호를 부여받아 프린트해서 붙인 후 배출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귀찮을 뿐만 아니라 버리는 것도 돈이 들어간다는 점이 좀 아깝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 인터넷이나 전화 한 통으로 폐가전이나 폐가구를 무료로 아주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폐가전을 공짜로 버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란?]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는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연차수당 계산방법 그리고 계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연차 수당 잊지 말고 꼭 챙기세요! 오늘은 많은 회사원들이 가장 기다리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휴가로 최대한 길게 휴가를 가는 것을 기대하는 직장인들도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회사를 다닐 때 올해 1년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휴가를 가리켜 "연차"라고 통칭합니다. 하지만 업무나 회사 분위기 때문에 연차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근로자에게 부여받는 연차휴가를 1년간 사용하지 않았다면 회사에서는 근로자에게 미사용 연차수당을 지급해야 됩니다. 모르는 분들도 있고 아시지만 회사마다 정책이 다를 수 있기에 한번 연차수당 지급기준과 연차수당에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차수당(연차 유급휴가 근로수당)이란? 근로기준법에 따라 발생하는 연차를 만약 근로자가 1년 동안 사용하지..

모기 없애는 방법 완벽히 없애는 꿀팁! [내부링크]

[모기 없애는 꿀팁!] 여름 장마철 끝이 나면 어김없이 무더운 한여름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불청객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모기입니다 모기는 하루 종일 지친 당신의 숙면을 방해하는 불청객입니다. 귓가에 윙윙거리며 맴도는 소리부터 물리면 참기 힘든 가려움까지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 잠깐!] 모기 잘 물리는 사람 이유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같은 공간에 있더라도 유독 모기에 물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괜찮은데 유독 나만 꼭 물리는데 그렇다면 정말 모기가 좋아하는 피가 따로 있고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들이 정해져 있을까요? -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들의 특징 모기는 후각을 이용해 냄새로 사람이나 동물들을 찾기 때문에 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은 모기에 물릴 확률이 높습니다...

열대야 극복방법 & 찜통더위로 불면증 극복 꿀팁! [내부링크]

여름철 불청객 열대야 극복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이 왔습니다. 올해는 더욱 빨리 찾아온 것 같은 느낌은 저만 느끼는 건가요? 연일 뉴스에는 기온이 치솟는다고 뉴스에서 나오는데 오늘은 여름에 찾아오는 열대야로 인한 불면증 없애는 노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는데 일단 열대야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되겠죠? 열대야는 밤 최저기온이 25 이상 지속되는 것을 기준으로 하며 열대야가 지속되면 수면장애 즉 불면증을 일으켜 정상적인 컨디션을 회복하기 힘듭니다. 폭염으로 인해 열대야 현상이 지속되면 끈적이고 후덥지근해져 정상적인 수면을 취하기 어려워 수면장애 및 불면증 등을 야기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야간에 정상적인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면 피로는 누적이 되고 일상의 리듬이 깨어지게 되면서 두통과 ..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한방에!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한방에 알려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요즘 인터넷 은행 즉 카카카오뱅크 토스 케이뱅크가있습니다. 그중에 오늘은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에 대해 한방에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집값상승과 함께 물가가 너무 오르면서 월급만 빼고 다오른다는 말이 있을정도입니다. 그래서 월급만으로 빠듯한 살림을 감당하기 어려운분들이 참으로 많으십니다. 저 또한 그중 한명입니다. 그리하여 많은분들이 대출을 받아 도움을 받을려고하는데 최근 신용등급부터 여러조건이 걸려 신용대출이 까다롭습니다. 시중은행은 직접찾아가서 상담도 받아야되니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고 그렇다고 하지않으니 가정형편은 녹록치가 않아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인터넷 뱅킹이 이 번거러움을 많이 해소시켜주고 ..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아시나요? 최대 연 8.95%! [내부링크]

30만 원 저금하면 400만 원 받는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은 우체국 적금 기본이율에 제휴사 신한카드 이용조건을 충족하면 특별 리워드를 제공하면 최고 우대를 받아 연 8.95%의 금리혜택을 받는 상품을 말합니다. 우체국예금은 기본 이율 연 1.9%에 추가 우대이율 0.45%가 적용되며 여기에 신한은행 특별 리워드가 적용되면 연 6.6%의 추가 금리가 적용 최고 8.95%의 금리 상품이 됩니다. 최근 들어 금리가 인상하면서 이율이 좋은 은행 적금 상품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신한은행과 우체국 적금이 합쳐진 우정 적금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은 연 8.95%의 고금리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분들이 많고 많은 관..

코로나 생활지원비! 7월 중위소득 100% 이하에게만 지급! [내부링크]

코로나 격리 지원비 7월 11일 중위소득 100% 이하게만 지급! 코로나 격리 지원금이 바뀝니다. 7월 11일부터 중위소득 100% 이하게만 지급한다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 차장(행정안전부 장관) 소득과 관계없이 지급되던 격리자의 생활지원비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구에게만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이 2 차장은 "방역상황의 안전적 추세에 따라 격리 관련 재정지원 제도를 개편해 지속 가능한 방역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전체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지급하던 유급 휴가비도 종사자 수 30인 미만인 기업 근로자에게만 지급하는것으로 조정하고 입원환자 치료비는 현행과 같이 계속해서 지원하고 재택 치료자는 ..

청년 내일저축계좌 대폭 확대 시행! [내부링크]

청년 내일 저축계좌 대상 대폭 확대! 오늘은 청년 내일 저축계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 복지부는 월 10 만씩 저축하면 3년(36개월) 뒤 최대 1440만 원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청년 내일 저축계좌 가입대상을 기존 1만 8000명에서 올해 10만 4000명으로 대폭 확대한다고 22년 06월 30일 발표했습니다. 보건 복지부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이 목돈을 마련해 든든하게 사회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을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받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청년에게는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때 정말 좋은 제도라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정말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는데 청년들에 이렇게 도움이 되는 제도가 하루빨리 더 많이 만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지급! 혜택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지급! 임산부 교통비 신청하면 즉시 지급됩니다!! 서울시에서 오세훈 시장의 공약 사항중 임산부 교통비 지원 정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정책은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 원"의 교통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이번 교통비 지원은 본인 명의 신용(체크) 카드에 교통 포인트를 지급되며 지급된 포인트는 지하철 버스 택시 같은 대중교통 이용은 물론 자차 유류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로 전액 시비로 지원하는 이번 정책은 임산부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출산율 뉴스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리고 뉴스에 나왔던 자연인구감소까지 된다고 하니 우리나라 미래가 참으로 ..

건보 지역가입자 9월부터 월납입 3만6000원 인하! [내부링크]

9월부터 건보 지역가입자 65% 인하! 오는 9월 1일 건강보험료 부과 기준이 개편됨에 따라 지역가입자의 65%인 약 561만 세대의 보험료가 월 3만 6000원 줄어듭니다. 부담능력이 있는 피부양자와 보수 외 소득이 많은 직장가입자 등 86만 세대 112만 명의 건강보험료는 일부 상승할 전망입니다. 또한 지역가입자 최저 보험료는 직장가입자와 같은 수준으로 일원화하고 부담능력 있는 피부양자는 지역가입자로 전화하며 4년간 보험료 일부를 한시 경감합니다. 보건복지부는 29일 건강보험료 부담의 형평성 제고 등을 위해 이 같은 내용의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2단계 개편방안 시행을 위한 하위법령 개정안을 30일부터 7월 27일까지 입법 예고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울러 보험료 중 소득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신청 사용방법 정리! [내부링크]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란? 오늘은 우리 시대가 얼마나 많이 변했는지 보여주는 단적인 예인 것 같습니다. 우리가 사는 지금 시대는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생활이 가능한 시대이며 온라인이 마비가 되면 생활이 마비가 될 정도로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스며들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 스마트폰 없는 분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지금 세대와 시대는 바야흐로 스마튼폰 시대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없다는 상상을 해보셨나요? 정말 말로 표현이 안될 것 같습니다. 화장실을 가든 잠을 자든 회사 학교 여행 등등 우리가 생활하는 곳에는 스마트폰은 꼭 곁에 있어야 되는 생필품 같은 존재가 되어버렸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스마트폰으로 또 한 번 변곡점이 될 정부 서비스가 시작되는데요. 그것은 바로 주민등..

소상공인 손실보상 30일부터 지급확정 총정리! [내부링크]

올해 1분기 손실보상 30일부터 지급! 올해 1분기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조치로 피해가 발생한 소기업 소상공인 사업체 94만 곳에 3조 5000억 원의 손실보상금이 지급됩니다.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내용 중 코로나19로 인한 손실 보상안이 중소벤처기업부'제20차 손실보상심의 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2022년 1분기 손실 보상 지급 계획안'을 의결하였다고 합니다. [보정률 90% → 100% 분기별 하한액 50만 원 → 100만 원 상향]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중기업까지 보상대상 확대]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1분기 손실보상 대상은 올해 22.01.01 ~ 22.03.31까지 정부의 영업제한 시설 인원 제한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 소기업과 연매출 30억 원 이하의 중기업 중..

재테크 꿀팁과 재테크 필수인 통장 추천! [내부링크]

재테크 어떻게 하면 잘할 수가 있을까? 오늘은 누구나 사회생활 하시는분들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보았을 주제를 들고 왔습니다. 저 또한 이 고민으로 많이 생각하며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1인입니다. 요즘 경제여건이 말할 수 없을 만큼 힘든 시기를 지내고 있는데요. 외벌이나 또한 맞벌이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건데 그 월급으로 빡빡한 가정생활을 헤쳐나가기엔 정말 힘들죠! 거기에 주식 코인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건데 이 주식과 코인은 정말 공부와 자금력이 어느 정도 받쳐 줘야 가능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도 그랬으니깐요! 그래서 이 둘 말고 우리가 실질적으로 안전하면서 리스크가 적은 소소한 재테크에 대한 꿀팁과그에따른 부과적인 통장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를 두고 많은 분들이 티끌모아 태산이로고도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부터 구비서류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란? 혹시 여러분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라고 들어보셨거나 가입이 되어 있으신가요? 내 집 마련의 필수품인 주택청약 종합 저축통장은 많은 분들이 가입되어 있으시고 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청약 우대형 청약통장은 청년들을 위해 일반 주택청약보다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통장을 통칭합니다. 저소득 무주택 청년의 주택 구매 및 임차자금 마련 지원위해 청약 기능에 우대금리와 비과세 혜택의 재형 기능을 강화한 상품입니다. 일반 주택청약에 비해 최대 10년 1.5% 더 높은 우대금리 적용과 납입금은 매월 2만에서 50만 원까지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2022년에는 그 기준이 더욱 완화되어 지원 대상 확대됐습니다.) 청약통장 중에서도 만 19세 ~ 만 34세 청년이라면 더 좋은 혜택을..

무주택 청년 월세지원 총정리! [내부링크]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제도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무주택 집이 없는 청년들에게 주거 안정을 돕는 정책을 말합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시적으로 이번 정책을 시행합니다. 이번 지원은 부모와 떨어져 지내는 청년들을 위한 정책으로 혼인 유무와 관계없이 나이 소득 재산 주택 등의 요건만충족하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정책이라 판단이 되며 우리 주위에 젊은 청년들이 주거지 걱정으로 힘들어 하면 누가 도와주겠습니까? 바로 그것을 해결해주는 곳이 바로 정부라고 생각합니다. 정부에서는 이런 정책들을 많이 만들어 우리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부가 되길 바랍니다. 무주택 청년 월세지원..

운전면허 벌점 조회 방법 꿀팁 5가지! [내부링크]

운전면허 벌점제도 안녕하세요 운전면허 벌점 제도를 알고 계신가요? 운전면허 벌점제도는 운전자가 법규를 위 번하 거나 사고를 냈을 때 면허 취소 면허 저지를 하기 위한 기준 값으로 벌점을 매기는 제도입니다. 구분 위반 사항 15점 신호 위반. 어린이보호구역 신호 위반. 앞지르기 금지구역 위반.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시속 20KM 초과 ~ 40KM이하로 초과 속도위반 등 30점 중앙선침범. 시속 40KM초과 ~ 60KM 이하로 초과 속도위반. 고속도로의 갓길. 버스전용차로 무단통행결찰 운전면허증 제시 요구 거부등 40점 경찰공무원의 안전운전 지시 또는 주정차 차량 이동 지시에 3회 이상 불응할때 난폭운전 및 공동위험위 혐의로 형사 입건될때 60점 시속 60KM 초과로 초과 속도위반일 경우 100점 음주..

여권재발급 모든것! [내부링크]

여권 재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권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가 엔데믹으로 인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행과 사회생활에 많은 제약이 많았었는데요. 이제 엔데믹으로 사회 거리두기도 완화되고 실외 마스크도 벗게 되었습니다. 거기에다 여행을 많이 못갔던 부분들도 있었는데 이제 여행도 가게 되면서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권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이 없으면 해외여행은 못가기에 만료되신 분들도 있고 그런 일은 없겠지만 분실하신 분들 그리고 새로 여권을 발급받으시는분들도 계실 텐데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여권 발급과 여권재발급 그리고 여권 온라인 신청에 대해 모두 모아봤습니다. 여권 발급 일..

왼쪽 눈꺼풀 떨림과 원인 및 해결 방법은?(안검연축일) [내부링크]

왼쪽 눈꺼풀 떨림 이유는? 우리가 생활하면서 몸에서 신호를 보낼 때가 간혹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눈꺼풀 떨림이 있는데 저도 가끔 무의식중 눈꺼풀이 떨릴 때가 가끔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런 경우가 있으신가요? 그럼 그이유에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시죠! 눈꺼풀이 떨리는 이유는 제일 중요한 우리 몸의 피로도가 많이 차지합니다. 과로 수면 또는 영양 부족 과도한 카페인 섭취 음주 등 몸에 해로운 행동 등을 하여 몸에서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몸을 충분한 휴식과 마그네슘 등을 섭취하면 자연스럽게 호전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드물지만 계속적으로 눈꺼풀 떨림이 지속된다면 뇌질환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으니 신경외과 전문의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하나 짚고 넘어갈 부분이 눈 ..

3분기 부동산 정상화 방안 정리 및 핵심 내용! [내부링크]

2022년 06월 21일 부동산 관계장관회의 개최 및 3분기 추친 정상화 과제 발표!(임대차 시장 안정방안) 오늘 정부에서 제1차 부동산 관계장관회의 개최가 되었습니다. 여기 핵심은 임대차 시장 안정 방안 그리고 3분기 추진 정상화 과제를 발표하였는데요. 요즘 경제가 코로나 시국 보다 더 좋지 못하는 상황이 연출되고있는것같습니다. 최대 화두는 우 러 전쟁으로 인한 세계 경제 타격이고 거기에다 유가(기름)는 하루하루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미국 금리인상 여러모로 우리 경제가 더욱더 팍팍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우리나라도 금리인상 카드를 만지작 거리고 있는데요 금리가 오르면 대출 금리가 오르기에 따로 얘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대출하면 바로 부동산과 연결이 되는데 우리..

저소득층 전세자금 대출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중 저소득층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년 사이 집값이 말도 안 되게 오르면서 많은 분들의 어려움과 주거에 대한 불안감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집은 무엇인가요? 우리가 살면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 주거 집 아닌가요? 이 주 구거 문제가 해결이 안 되면 우리 사회가 제대로 돌아갈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일을 하고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 그 공간이 집인데 최소한 주거 안정이 되지 않으면 우리 사회가 제대로 기능을 하고 돌아갈는지 의문이 듭니다. 수도권은 말할 것도 없고 제가 사는 지방 또한 수도권보다는 금액이 적지만 그래도 우리 서민들은 그림의 떡일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은 더욱더 힘든 상황이 예상되..

카카오톡 PC버전 충격 꿀팁 BEST 5 무엇일까? [내부링크]

카카오 PC 꿀팁 BEST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PC버전 BEST 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카카오톡(카톡)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대표 국민 메신저로 우리 삶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여론 조사 전문 업체인 리얼리터의 앱 선호도 결과 67.6% 로가 카카오톡을 선호한다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뒤를 이은 메신저로를 페이스북 메신저 6.4% 텔레그렘 5.1% 라인 1.6% 순으로 나왔습니다. 결과를 보시듯 압도적으로 우리나라 국민들은 카카오톡 메신저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오는데요. 여기에다 학생에게 카톡 선호는 89.2%로 가히 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인 만큼 스마트폰으로 가장 활발히 사용하겠지만 컴퓨터 노트북 등 PC를 사용하시는 분..

요양병원 면회 20일부터 전면 허용! 외출 외박도 확대! [내부링크]

20일부터 요양병원 면회 전면 허용! 이번 달 20일부터 요양병원 면회가 전면 허용된다고 정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정부가 요양병원 종사자의 피로감 및 현장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요양병원 시설의 방역조치 완화하기로 했다. 박향 중앙사고 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17일 중앙재난 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 "앞으로는 누구나 면회를 하실 수 있도록하겠으며 요양병원 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 방역조치 개편방안"을 설명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신규 입원 입소때 첫날과 3일째 2회 PCR 검사를 실시 4일 간 격리하도록 했으나 입원 시 1회로 검사 횟수를 줄인다고 말했습니다. 주의 상황 다만 안전한 면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예약제와 면회 전 사전 검사 마스크착용 음식물 섭취 금지 등 기존 방역 수칙은 현행 유지된..

7월 교통법규 바뀌는 13가지 ! 이것만 숙지합시다! [내부링크]

7월부터 바뀌는 핵심 13가지! 다음달부터 하반기 교통법규가 새로 바뀐다고합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교통법규는 뗄래야 뗄수없는 바늘과 실같은 존재입니다. 그래서 매년마다 교통법규가 바뀌고 변경이 되는데요. 오늘은 올 하반기 바뀌는 교통법규 13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면해보겠습니다. 현행 개정안(추가) ① 신호 지시 위반 ① 진로변경 신호 불이행 ② 보도통행 ② 진로변경 금지 위반 ③ 중앙선침범 ③ 진로변경 방법 위반 ④ 지정차로 위반 ④ 안전지대 등 진입금지 위반 ⑤ 전용차로 위반 ⑤ 차 밖으로 물건 던지는 행위 ⑥ 속도위반 ⑥ 유턴 횡단 후진 금지 위반 ⑦ 끼어들기 ⑦ 안전운전 의무 위반 ⑧ 교차로 통행방법 위반 ⑧ 이륜차 안전모 미착용 ⑨ 보행자보호의무 위반(횡당보도) ⑨ 등화점등 조작 불이행 ..

6차 긴급생활지원금 6월 24일부터 지급확정! [내부링크]

※ 6월 24일 6차 긴급 생활지원금 1조 원 규모 지급 확정 정부에서는 총 227만 저소득층 가구에게 최대 100만 원(4인 가구 기준)씩 지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에너지 사요에 취약한 약 118만 저소득 가구에 대해서는 전기 가스 등유 등 에너지원을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도록 가구당 연 17만 2천 원의 바우처도 신속히 지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지원 대상자 주거급여 의료급여 생계급여 교육급여 수급자를 이며 한 부모 가정은 매달 아동 양육비를 지급받고 있는 대상자입니다. 교육급여 가구는 중위소득 50%의 가구 소득 수준을 기준으로 조사가구원수 기준으로 선정됩니다. ※ 지원 금액 구분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 5인가구 6인가구 7인가구 생계,의료비 400.000원 650.000원..

지자체 재난 지원금 1인당 20만원! 예정지역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지자체 재난 지원금 안녕하세요! 오늘은 7월 하반기 지자체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얘기해보고 예정지역까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지금 6차 재난지원금이 본격화되고 있는데요 소상공인 손실보상뿐만 아니라 특고 및 프리랜서그리고 저소득층 생활지원금까지 지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자체에서도 추가 지원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지방선거에서 코로나로 인한위기극복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는 공약을 하면서 많은 지자체에서 실제 많은 후보자가 당선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제까지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히거나 또는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된 전국의 지자체들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자체마다 신청 날짜나 지급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오늘 한번 잘 보시길 바랍니다. 1. 부산 수영구 ..

재난적 의료비 지원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이란? 우리가 살면서 정말 마음 아픈 일중 바로 집안 사정도 좋지 않아 아플 때 돈이 없거나 보험적용이 안될 때 막막하기가 이루말로 표현이 안될것입니다. 그래서 그 사정을 누가 알아주지 알아주겠습니까? 제 주변에도 형편을 말해 빌리기 막막하고 정말 세상이 무너지는 심정일 것입니다. 아픈데 거기에다 돈 없는 현실은 비참하고 세상이 무너지실 겁니다. 그래서 마련이 되어있는 국가 복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이란 것입니다. 이 사업은 이런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우리 주변 이웃들을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개인적으로 국가에서 하는 복지사업 중 몇 안 되는 복지 사업인 것 같습니다. 그럼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을 알아 보도록해보시죠! 재난적 의료비 대상 ..

조제약 유통기한에 모든것! [내부링크]

약국에서 조제받은 유통기한이 있다 네 있습니다. 최대 1년! 우리가 약국에서 조제받은 약은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최대 1년입니다 가루약은 지은 날로부터 약 6개월 시럽제는 1개월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에 사용하는 점비제 귀 치리제인 점이제 가글제는 개봉 후 1개월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생각보다 짧다는걸 느꼈을 겁니다. 그리고 연고와 크림은 6개까지만 가능합니다 유효기간 최대 1년! 제형 성분 따라 1개월까지 따로 표시가 되어있지 않아 불편한 점 2019년 한국병원약사회 질향상위원회에서 발행한 "의료기간 내 개봉 의약품 관리 지침"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권장하는 개봉 의약품의 사용 가능기간은 최대 1년이다. 약국에서 개별 약포지로 포장해준 의약품은 환자의 편의를 위해 포장을 제거하고 한 ..

세스코 가정집 비용 & 홈 멤버스 안심365 서비스란? [내부링크]

세스코 가정집 비용 제일 중요한 가격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자세한 가격표를 표시해두었습니다.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는 우리가 모르는 해충들이 많다고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바퀴벌레는 정말 우리에 깜짝깜짝 놀라게 하는데요. 그래서 중요한 이 해충들을 없애주는 업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세스코 많이들 들어보셨죠? 세스코는 1976년 회사를 설립하여 끊임없이 도약과 혁신기를 거쳐 지금의 우리나라 최고의 해충 전문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이 세스코 마크가 없으면 신뢰가 안 갈 정도로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들어와 있는데요. 홈 멤버스 안심 365 서비스란? 가격 부분이 부담되는 고객에게 1년 내내 해충 걱정 없는 생활환경을 만들어주는 동시에 고객들의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