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2002의 등록된 링크

 ajou200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kt포인트 현금화 쉽게 해보자! 가장 현금화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통신사 포인트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보통 영화나 음악감상 할 때 할인용도로 쓰시거나 기프티콘 구매하실 때 쓰시는 경우가 많은데 더 알뜰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KT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인데 매월 요금 납부하실 때 조금씩 쌓여가는 게 은근 무시 못할금액 이더라구요. 근데 여기서 짚고 넘어갈 것이 소멸되는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어 쓰지 않으면 아깝다는 생각이 들고 합니다. 그러니 오늘은 KT포인트 현금화를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자급제 스마트폰 흥미노트 11 Pro 5G 최악의 단점도 있다? KT포인트 제공기준. KT포인트는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 동안 사용가능하며 이월되지 않기 때문에 매년 다쓰지 못해서 아깝게 소멸되는..

잼민이 뜻 과연 무슨뜻일까? 유래부터 정확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인터넷상에서 자주 쓰이는 신조어들은 기성세대에게는 낯설고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자 여기서 문제 하나가 나갑니다. 혹시 "잼민이"라는 단어를 알고 있으시간가요? 언뜻 보면 초등학생을 지칭하는 듯 하지만 실상은 전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그렇다면 정확한 어원은 무엇일까? 그럼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잼민이 뜻의 유래. 요즘 들어 부쩍 어린 학생들과의 대화가 어려지는 것 같고 저 또한 아이 둘을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신조어는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세대차이를 실감하며 소통하고자 노력하지만 도통 알아듣기 힘든 말만 늘어놓는데 물론 시대가 변화면서 새로운 언어체계가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가끔은 너무 과하다는 생각도 들 기도 합니다. 유래 방송 스트리밍 사이트인 트위치에..

광운대 KIas Atoz 한번 알아봅시다! (+ 수강신청) [내부링크]

광운대 Kla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한번 살펴보시면 광운대 Klas에 대해 알 수 있을 텐데 정보가 필요하시면 밑에 내용을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PC로 홈페이지를 들어가게되시면 광운대 홈페이지가 보이실 텐데 들어가게 되시면 로그인 페이지가 보이실 텐데 참고로 비밀번호 오류 5회이시면 로그인 제한이 되시니 꼭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에서 한번 광운대 Klas에대해 AtoZ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접속방법. 안드로이드 방법. 구글 플레이어 앱스토어 접속후 광운 Klas 검색 후 아래 다운로드. 아이폰 방법. 아이폰 앱스토어 접속후 광운대 Klas 검색 후 다운로드. 수강신청 방법. 광운대학교는 서울특별시 노원구에 있는 사립대학교로 1934년 5..

자동차 보험 가입 꿀팁! 보험회사다는 직원도 안알려주는 시크릿이 있다?! [내부링크]

집집마다 자동차 없는 집은 이제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많은 분들이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신데 자동차를 운행할 때 꼭 가입해야 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 보험입니다. 자동차 보험은 배기량과 연식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로 금액이 적지 않아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 오늘은 보험회사 직원도 안 알려주는 가입 꿀팁을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전거 음주운전 처벌기준 알아봅시다! (fa. 킥보드) 자동차보험 1년마다 갱신하는 이유. 자동차를 운행하려면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하며 1년마다 이를 갱신해야 하는데 자동차 보험은 어떻게 가입하냐에 따라 그 비용의 차이가 큽니다. 과거 자동차보험 가입은 지인을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으나 현재 보험 사이트 비교는 물론 인터넷에서 견적을 알아보고 디렉트로 가입하시는..

임차권 등기명령 내 보증금을 지킬수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가격하락과 대출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하지만 임차인이 마냥 보증금을 돌려받을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고 이사를 가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금전적 여유가 있는 임차인의 경우 기존 임대주택의 보증금이 없이 다른 곳으로 이사를 하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이 소멸될 수도 있는데 이럴 때 임차인이 못 받는 전세금 돌려받을 수 있는 임차권증기명령 제도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리하여 내 보증금을 지킬 수 있는 임차권등기명령 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산관리 7 : 3 법칙 주목하셔야 됩니다!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 주택임대차 보호법에서는 임차인을 보호하기 위하여 주택의 인..

샤오미 자급제 스마트폰 흥미노트 11 Pro 5G 최악의 단점도 있다? [내부링크]

얼마 전까지 저는 갤럭시 S 20노트를 사용했는데 이번에 샤오미에서 자급제 핸드폰이 새로 나왔는데 일단 가격이 매우 착하서 제가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제가 느낀 점과 단점을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만약 가격대가 그리 높지 않고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참조할만한 내용들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한번 잘 읽어보시길 권하며 그리하여 이렇게 샤오미 흥미노트 11Pro 5G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흥미노트 11 Pro 언박싱. 먼저 언박싱을 해보시게되면 잡다한 종이들이 나오게 되고 젤리케이 그가 기본으로 하나가 들어있는 걸 보실 수 있는데 참고로 삼성이나 애플은 충전기도 주지 않는데 이런 건 참 중국제품이 잘하는 것 같아 칭찬하나를 박고 갑니다. 이렇게 퀄리티가 괜찮은 젤리 케이스도 하나 들어있고 나쁘..

아파트아이로 관리비 할인 자동이체 총정리! (fa. 할인받는 꿀팁) [내부링크]

사하기 전에는 이것저것 신청하거나 해지해야 하는 것들이 많으실텐데 그중 아파트 관리비는 이사 당일 정산을 하지만 그 동안 해놨던 자동이체는 관리사무소에서 변경해주지는 않는데 그렇다면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는 어디에 신청해야 하는것일까요? 그럼 아파트 관리비 항목과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업체에서도 안알려주는 화장실 락스 청소법 Best3! 관리비 부과 내역. 아파트에 생활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관리비를 납부합니다. 일반관리비는 아파트 관리인의 월급, 사무또는 관리비용, 관리용품 구입비등 아파트 관리에 필요한 모든 비용이며 공용 관리비에 포함되는 비용 중하나입니다. 이러한 관리비는 공동주택을 관리하는데 쓰이는 돈이지만 많은 분들이 관리비가 어디에 쓰이는지 자..

청소업체에서도 안알려주는 화장실 락스 청소법 Best3! [내부링크]

집에서 생활을 하고 아이들이 있는 집은 더욱 청소에 생각을 많이 하실 텐데 특히 화장실 청소는 참으로 하기 힘들도 까다로운 청소 장소일 텐데 청소업체에서도 잘 알려주지 않는 락스를 이용한 청소법 핵심 꿀팁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화장실 락스 청소법 3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 조기 발견에 도움이되는 5가지 증상에 알아봅시다! 락스 화장실 청소법 3가지. Chapter 1. 대야에 차가운 물을 가득받아주시고 여기에 락스를 두 컵 정도 섞어줍니다. 그전에 주의할점은 락스와 섞어주는 물은 반드시 차가운 물을 사용하셔야 유해가스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창문과 현관문을 열어 환기도 꼭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Chapter 2. 섞어준 락스 ..

자산관리 7 : 3 법칙 주목하셔야됩니다! [내부링크]

자산은 현금이 일정기간 모여서 만들어진 하나의 "돈덩어리"를 말하는데 이것이 금융으로 되어 있으면 금융자산, 주택이나 토지, 건물로 되어 있으면 부동산자산, 금이나 원유 등으로 되어 있으면 실물자산이라 부른다. 자산은 매우 민감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자칫 잘못 다루면 한순간에 날아가기도 하고 잘 관리만 하시면 이자, 배당, 월세 등의 소득을 꾸준히 안겨주기도 하고 이번에는 자산을 어떻게 배분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자산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생활비대출 자세히 알아보자. 자산을 관리하는 첫걸음 7 : 3의 법칙이란? 돈을 관리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2가지가 있다. 하나는 돈을 쓰기위해 돈을 관리하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돈을 만들기 위한 관리입니다. 즉 전자는 여행 자동..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생활비대출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학생중 많은 학생들이 국가장학금으로 등록금을 지원받고 있는데 경제적으로 어려운데 자취를 해야 하는 학생들의 경우 등록금뿐만 아니라 생활비에 대한 부담도 만만치가 않는 게 현실인데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에서 생활비 대출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최저 1.7% ~부터 저렴한 대출금리로 생활비를 대출받을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아래에서 신청자격부터 한도 금리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과연 언제일까?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생활비 대출내용.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은 특별한 소득이 없어 금전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숙식비, 교통비등을 학기당 150만 원까지 대출해 주는 제도이다. 졸업 후 취직 전까지는 원금을 갚..

자전거 음주운전 처벌기준 알아봅시다! (fa. 킥보드) [내부링크]

술을 마신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하면 사고 발생 여부와 관계없이 처벌을 받게 되는데 그렇다면 요즘 많이 사용하는 자전거와 킥보드 음주운전 처벌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두 가지도 음주운전을 하면 처벌을 받을 수 있는데 많은 분들이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처벌기준과 처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와 최대 30%까지 할인받는 방법은? 자전거 음주운전 처벌 가능배경. 자전거 사고는 사고가 나더라도 자동차만큼 피해가 크지 않기때문에 손해배상 책임만 져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러나 자전거 음주운전도 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사고의 경위에 따라서 자전거 음주운전 벌금으로 처벌이 가능하니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2023년 공휴일 ..

성인 ADHD 증상 7가지와 극복방법! (fa. 원인까지) [내부링크]

예전에는 ADHD가 청소년 시기에 많이 발병했었는데 최근 성인 ADHD환잔도 늘어나는 추세가 되었는데 혹시 집중력이나 주의력이 부족하면서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 시 충동성이 과하게 표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단순히 스트레스로 피곤해서 그런 것이라고 치부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이 사실은 성인 ADHD증상일수도 있으니 아래에서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 2030 젊은세대 대표 증상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발병률 증가배경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ADHD에는 크게 세 가지 증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 [과잉행동] [충동성] [주의력 결핍]이 나타나고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른 양상을 보이기도 하는데 과잉행동이나 ..

2023년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과연 언제일까? [내부링크]

매년 1월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연말정산이다. 잘 준비해서 신청하면 월급에 버금가는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더욱 기대를 하게 되는데 오늘 많은 직장인들이 기다리는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에 대해 자세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와 최대 30%까지 할인받는 방법은? 환급금 확인 조회방법 직장인의 경우 연말정산이 완료되면 회사로부터 연말정산 결과를 통보받는데 연말정산 결과에 따라 세금을 추가로 납부하거나 돌려받을수있게된다. 그러나 다른 회사에 비해 연말정산 결과 통보가 늦어진다면 국세청 홈택스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을 미리 조회할 수 있으며 다른 회사에 연말정산이 늦어진다면 예상 환급금이 얼마인지 확인..

2023년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와 최대 30%까지 할인받는 방법은?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 청년들을 위한 구간이 새로 신설된다고 하는데 직장인들과 학생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동을 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대중교통인데 최근 대중교통 요금이 오르면서 서민들이 부담이 커지고 있다. 이에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이용요금을 절감할 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아래에서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바뀌는 청약제도 총 정리! 알뜰교통카드란?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혜택을 주는 제도인데 평소많은 분들이 출근 혹은 퇴근할 때나 등, 하교 시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럴때 도보 및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 20%, 여기에 카드사 추가 할인 10%까지 더해 최..

암 조기 발견에 도움이되는 5가지 증상에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건강하게 인생을 사는 것은 누구나 바라는 일인데 건강했던 사람도 암에 걸리면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을 정도로 암은 무서운 질병인데 치료법이 많이 개발되었다고는 하지만 조기에 발견하지 않으면 치료가 되지 않는 암도 있어 조기에 발견에 도움이 되는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 2030 젊은세대 대표 증상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50세 미만 암발병률 증가내용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50세 미만 성인의 암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심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암은 걸리면 최악의 경우 생명을 잃을 수 있는 심각한 질병이다. 특히 젊은 환자의 경우 보통 암세포가 더 빨라 번지고, 정기적인 암 검진 대상 연령에 포함되지 않아 암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런 경우..

2023년 바뀌는 청약제도 총 정리! [내부링크]

올해도 여러 제도가 바뀌게 되는데 최근 부동산의 침체가 길어지면서 정부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부동산 세제 개편 및 청약제도를 개편하게 되는데 새 아파트 분양과 매매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청약 통장 해지 방법 및 주의 사항 총 정리해드겠습니다. 실수요자 당첨확률 상승. 무순위 청약 거주지역 요건 폐지. 미혼 청년 특별공급 도입. 투기과열지구 중소형 면적 추첨제 그외. 실수요자 당첨확률 상승 올해 청약제도가 일부 변경되는데 까다로웠던 청약문턱이 낮아지는 게 주요 골자이다. 최근 들어 집값이 약세를 보이는 시기가 길어지면서 "로또 청약"이 줄어들어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예비 청약자들의 청약이 줄어들 것으로 보이고 때문에 내 집 마련 실수요자라면 청약통장 점수가 높..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Best3!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가격이 급락하면서 실거래가보다 공시가격이 높은 상황이 계속되는 상황 속 정부는 공시가격을 더 낮추는 방안을 검통 중으로 보유세 부담을 줄여주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는데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사이트 3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란? 실거래가 조회사이트 Best 3! 청약 통장 해지 방법 및 주의 사항 총 정리해드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란? 부동산 실거래가는 말그대로 "실제로 거래되는 금액"을 말하는데 부동산을 매매할 당시 매수자가 매도자에게 주는 매매대금이다. 이 실거래가는 취득세, 양도소득세를 매기는 기준이 된다. 부동산 거래를 하게 되면 매매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부동산 실거래가를 신고해야 하는데 신고한 정보들은 전부전산에 기록이 되고 국토..

가스라이팅 뜻 예시와 자가진단법 12가지! [내부링크]

혹시 가스라이팅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 사회적으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데이트폭력가해자들이 주로 쓰는 용어라고 하며 연인사이에서 일어나는 언어폭력 및 정신적 학대 행위를 일컫는 단어인데 보통 "네가 잘못해서 그런 거야" "너만 참으면 돼"같은 식으로 상대방 스스로 자책감을 느끼게끔 만들어 자신의 지배력을 강화시키는 행동을 말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속에 피해자는 점점 자존감이 낮아지고 무기력해지며 우울증 증세까지 보일 수 있으며 실제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무서운 범죄행위임엔 틀림이 없는데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고 그다지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인데 아래에서 오늘 가스라이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가스라이팅 뜻 가스라이팅(Gaslighting) 또는 가스등 효과라는 심..

연말정산 이것도 준비하세요!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연말정산의 간편한 신고를 위해 국세청에서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여기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도 안 나오는 항목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주택청약 세액공제 관련한 무주택 확인서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대한 부분을 공제받으시려면 무주택확인서를 발급 받으셔야 연말정산이 가능한데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발급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단점 Best 4! 알고 계신가요? (fa.현명한 소비 방법) 무주택 확인서는? 무주택확인서는 주택의 분양신청자의 주택 소유여부를 확인하는 양식으로 건물의 등기부등본 무허가건물확인서 건축물대장등본등이 있으며 주택소유 및 무주택기간은 건물등기등본의 등기접수일 건축물대장은 처리일자 그밖에 주택소유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는..

당뇨 2030 젊은세대 대표 증상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예전에 당뇨라고 하면 고령자들이 걸리는 질환이라고만 생각하셨는데 하지만 현시대는 2030 세대의 당뇨환자뿐만 아니라 소아당뇨환자들도 점점 늘어난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주로 40대이후에나 발병하던 질병이었지만 현재 젊은 층에서도 자주 발견된고 있는데 그렇다면 왜 2030 세대 청년층에서 당뇨병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일까? 큰 틀의 원인으로는 서구화된 식습관 및 운동부족 그리고 스트레스등이 꼽히고 있으며 따라서 건강관리 측면에서 자신의 상태를 꾸준히 체크하시고 관리해야 하는 것이 중요한데 아래에서 발병원인과 전조증상 합병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려드립니다! 젊은 당뇨병 원인은? 지난해 국내 20대 당뇨병환자는 3만 7천여 명으로 지난 5년간 평균 12%씩 늘어나고 ..

눈 충혈 안약 사용법! 올바른 사용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우리 몸에서 중요하지 않는 기관은 없으나 제 생각으로 만약하나만 꼽아야 한다면 단연 "눈"일 것 같은데 시력 저하 및 각종 안구 질환은 일상생활 속 큰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 꾸준한 관리만이 건강한 눈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인데 그렇다면 올바른 눈 관리는 어떻게 해야 될까? 그리고 눈충혈이 생긴다면 안약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독하겠습니다. 슈톨렌 보관 방법은? 맛있게 먹는 방법 자세히 알아봅시다! (fa. 맛집 Best 5) 눈이 충혈되는 이유는? 눈 충혈은 결막 혈관이 확장되어 눈의 흰자위가 벌겋게 보이는 증상을 말하는데 원인으로는 결막염 상공막염 공막염 포도막염등이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눈동자에서 먼 쪽에서 가장 심하게 나타나게 되고 눈동자 쪽으로 올수록 약해..

연말정산 퇴사후 지출금액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만약 다니던 직장을 퇴사 후 지출금액에 대한 연말정산은 가능한지 궁금증이 생길 것인데 연말정산을 할 때 가장 헷갈리는 부분 중 하나가 내가 지출한 금액의 연말정산 공제 항목여부입니다. 연말정산은 과세기간 동안 (1월 1일 ~ 12월 31일) 근로를 한 경우에는 따로 구분할 것없이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한데 그러나 중도에 입사를 하거나 퇴사를 한경우 내가 사용한 지출금액이 공제 가능한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으실 것인데 아래에서 퇴사 후 지출비용 연말정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비 줄이는 꿀 팁 대방출해드립니다! (fa. 고정비 아끼는 법) 근로기간 동안 지출 비용만 공제가능 연말정산은 기본적으로 근로기간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취업전 퇴사 후 사용한 금액은 연말정산이 되지 않으나 또한 공제항목은 ..

슈톨렌 보관 방법은? 맛있게 먹는 방법 자세히 알아봅시다! (fa. 맛집 Best 5) [내부링크]

12월 하면 떠오르는 음식 바로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던 중 바로 슈톨렌이 생각이 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한 조각씩 잘라먹는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어 더욱 특별한데 과연 슈톨렌이 무엇 일인지 알아보고 보관방법에서부터 맛있게 먹는 방법 등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과일과 견과류 그리고 마지팬이라는 달콤한 재료가 듬뿍 들어가 맛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높으며 발효빵 특유의 향미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오며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가치가 있으니 연말 선물로도 제격입니다. 그러니 오늘 슈톨렌에 대해 자세히 아래에서 알아보겠으니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탈모 좋은 차가 있다? BEST 7 알려드립니다! 슈톨렌이란? 독일식 과일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시즌을 대표하는 음식중하나이며 건포도와 설탕..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아시나요? 이사준비하시면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이사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여러 가지 신경 써야 될 부분이 많으신데 그중에서도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주소인데 이사를 한 후 은행이나 보험사등 우편물 주소를 일일이 변경하려면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닐 실 것입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인데 오늘은 이사를 간 후 중요한 서류나 고지서등 이전 주소로 배송되었을 때 새로운 주소지로 자동 변경하여 배송해주는 우편물 전송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러니 참고하시어 걱정 하나라도 덜으시길 바라며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꿀팁 2가지 알려드립니다. (fa. WON 통장)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란?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는 전입 전출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 이전 주소지가 기..

대변 냄새 심한 이유는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배변활동은 우리 생활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중하나인데 무심코 넘어가는 일이 대부분이실 겁니다. 그런데 대변 활동 시 다른 때보다 유난히 대변 냄새가 심하다고 느낄 때 있을 실 것인데 대변 냄새가 만약 심하시다면 이는 건강에 이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쉽게 지나쳐서는 절대 안 됩니다. 그럼 오늘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고 심한 경우 병원을 내방하시거나 식습관을 고치시길 바랍니다. 치질 유발 시키는 나쁜 습관이 있다? 예방 법 BEST7 알려드립니다. 대변의 냄새가 중요한 이유 대변 냄새는 소화가 건강을 체크하는데 무척 중요한데 그 이유는 대장 속의 미생물에 따라서 냄새가 달라져 현재 장이 어떤지 대략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속에는 유익균이 많아야 하는데 우리가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자..

겨울철 한파 수도동파 방지 요령 알고계신가요? 미리 미리 준비하세요! [내부링크]

겨울철에는 갑자스러운 한파로 수도가 어는 경우가 많게 되는데 이때 아파트보다 단독주택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은 수도 동파로 인해 피해가 좀 더 많은 편인데 요즘 같은 날씨에는 더욱 그 횟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겨울철 올바른 수도동파 방지 요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피해를 최소 하는 것이 좋으며 예방 또한 중요하니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럼 세탁기 청소 방법 아시나요? 청소 방법 총 정리해 드립니다. 수도 동파방지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겨울철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수돗물이 열어서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 되는데 수돗물이 얼면 당장 필요한 물공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찬 공기의 유입으로 수도 계량기 및 수도관이 터져 발생하는 동..

2023년 공휴일 연차 꿀팁 대방출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내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얼마 남았는데 벌써부터 직장인 분들은 새해 공휴일이 며칠이나 되는지 궁금하실 것이며 또한 여행 계획을 세울 실 것인데 특히 몇 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제대로 된 여행을 하지 못하면서 2023년도에는 특히나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새해 공휴일과 연차 쓰기 좋은 날짜에 대해 알려드릴 것이며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단점 Best 4! 알고 계신가요? (fa.현명한 소비 방법) 2023년 계묘년 새해 2023년 주 5일제 기준으로 실제 휴일은 116일이며 아쉽게도 2022년보다는 2일이 적어 아쉬움이 남으실 것 같습니다. 새해 계묘년 공휴일 수는 총 67일이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청약 통장 ..

우리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꿀팁 2가지 알려드립니다. (fa. WON 통장) [내부링크]

평소 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 텐데 그중에서도 이체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터넷뱅킹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서 이젠 은행을 직접 가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장점으로 인해 더욱 이용자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용하실 때 가장 불편하고 아쉬운 점이 바로 타행 이체 수수료인데 한번 이체할 때 500원의 수수료는 인터넷뱅킹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가 있는데 오늘 그중에서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 꿀팁 2가지를 얘기해보려고 하니 아래에서 자세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022.12.17 - [생활/생활 정보] -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단점 Best 4! 알고 계신가요? (fa. 현명한 소비 방법) 은행 이체수수료 부과 이유는? 은행에서는 여러..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단점 Best 4! 알고 계신가요? (fa.현명한 소비 방법) [내부링크]

평소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어서 쇼핑을 보시면 생각지 않은 과소비를 할 때가 있으실 텐데 금액이 높아 구매를 망설이는 기도 하시지만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것이 신용카드를 쓰시는 분들의 무이자 할부 행사가 있습니다. 한 번에 큰돈을 지출하지 않고 나눠서 납부하기 때문에 당장 돈이 부족해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텐데 그러나 편리함 뒤에는 생각지 못한 무서운 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런 분들을 위해 무이자 할부 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현명한 소비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12.17 - [생활/재테크] -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꿀팁 이용 방법은? (fa. 혜택 및 장단점) 무이자 할부 정의! 무이자 할부는 물건을 구입한 후 할부로 비용..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꿀팁 이용 방법은? (fa.혜택 및 장단점) [내부링크]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은 소득공제나 할인 혜택이 높아 많은 분들이 구매해서 사용하고 계실 텐데 그러나 지류나 모바일 상품권을 받아서 사용해야 하는 점 때문에 나이 드신 분들이 사용하 시 어려운 부분이 있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온누리 상품권을 편리하게 시용할 수 있는 밥법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혜택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12.15 - [생활/재테크] - 청약 통장 해지 방법 및 주의 사항 총 정리 해드겠습니다.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이란?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은 소비자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앱에 등록하여 충전 후 실물 카드결제 방식으로 사용하는 신규 온누리 상품권으로 기존의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종이 상품권은 사용은 편리하지만 반드시 은행에..

청약 통장 해지 방법 및 주의 사항 총 정리해드겠습니다. [내부링크]

부동산 가격이 떨어지면서 분양시장도 미분양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예전에는 아파트 당첨은 곧 로또라는 인식이 강해 많은 분들이 청약통장에 가입했을 겁니다. 그러나 현재 부동산 시장이 하락하고 집을 사려는 사람들이 줄어들면서 집을 가지고 있는 청약통장 가입자의 해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약통장은 누구나 만들기 쉽지만 해지를 잘하지 못하면 손해를 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그리하여 오늘은 주택청약통장 해지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청약통장이란? 주택청약통장은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에 청약하려면 꼭 갖추어야 할 필수조건이며 주택 청약통장은 남들보다 높은 점수를 가진 사람들에게 우선적으로 청약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보통 통장에 가입한 사람이 얼마..

금 계좌 개설 방법 및 거래 방법 그것이 알고싶다! [내부링크]

요즘처럼 인플레이션이 심할 때는 안전자산인 금 투자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데 금 투자를 할 때는 금은방에서 소액으로 골드바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증권사를 통해 금 현물 계좌를 만드시면 좀 더 간편하게 투자를 하실수있습니다. 요즘 재테크 수단으로 주식만큼이나 인기가 높은 것이 바로 금테크이며 금은 안전자산이면서 시세차익 또한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투자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다만 현물거래라는 특성상 개인이 접근하기엔 어려운 점이 많았으나 올 3월부터 은행에서도 쉽게 금계좌 개설이 가능해져 좀 더 쉽게 접근하 실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금 현물 계좌 개설 방법과 거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 투자하는 이유는? 금 투자는 말 그대로 금(Gold)에 투자하는 ..

생활비 줄이는 꿀 팁 대방출해드립니다! (fa. 고정비 아끼는 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미래를 위해 저축을 하려고 하지만 생각보다 돈이 모이지 않는 것이 지금 현실인데 아껴 쓰고 또 아껴 써도 매번 빠듯한 생활비에 힘들 때가 많으신데 오늘 생활비 줄이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최근에 "무지출 챌린지"처럼 한 푼도 쓰지 않고 자발적 자린고비가 돼버리기 일쑤입니다. 이렇게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공정비 지출을 줄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데 오늘은 생활비중에서 고정비 지출을 줄이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들어보셨나요? 환급받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도시 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들어보셨나요? 환급 받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도시가스 요금 누구나 환급받을 수 있는다는데 최근 금리를 비롯한 모든 물가각 상승하면서 많은 분들이 부담이 커지고 ..

드럼 세탁기 청소 방법 아시나요? 청소 방법 총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집집마다 세탁기가 있는 요즘 드럼세탁기 또한 많이 보급이 되어있는 요즘 청소방법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오늘 청소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드럼세탁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틈새나 고무패킹에 곰파이가 낀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는 물기가 그대로 남아 시간이 오래되면서 생기는 현상이며 만약 곰팡이를 제거하지 않고 계속 세탁을 하게 되면 세탁물에 안 좋은 영향은 물론 냄새가 날수도 있어 꼭 청소를 해야 됩니다. 곰팡이뿐만 아니라 세탁 과정에서 생기는 보풀이나 머리카락 등이 누적되면 세탁한 옷에도 오염물이 묻어 나와 깔끔한 세탁을 방해하는 원인이 되며 그리하여 오늘은 가정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는 드럼세탁기 청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제 투입구 청소방법은? 드..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혈관 청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 알고 계신가요? 혈관에 혈전이 쌓인 것이 원인으로 두뇌의 혈관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혈관에도 여러 찌꺼기나 혈전 등 쌓이면 자칫 혈관이 터지는 일이 발생활 숭도 있으며 심한 경우는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주변에 나이가 드신 분들이 갑자스럽게 돌연사했다는 얘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혈전이 쌓여 위에서 언급했던 혈관이 터지는 일로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평상시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도 혈관을 청소할 수 있는데 아래에서 혈관청소를 도와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청소 왜 해야 되는 것인가요? 혈액은 산소 호르몬 당 지방 및 세포를 면역체계로 운반하며 신체 시스템을 정화하고 계속 움직이게 하는 등 역할이 다양하며 이러한 혈액이 이동할..

아스피린 부작용 무엇일까? 상극인 약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상비약 중 항상 포함되는 아스피린은 오랜 기간 해열 소음 및 진통제로 널리 사용되는 의약품 중 하나인데 그러나 아스피린은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과 음식이 많습니다. 특정 성분의 약은 아스피린과 함께 먹을 때 출혈 등 각종 부작용을 일으켜 건강을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아스피린 복용자가 기억해야 할 아스피린 주의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12.11 - [건강 & 푸드/푸드] - 먹으면 살 빠지는 과일 BEST 5 알려드립니다. 고혈압 환자라면 주의해야됩니다. 고혈압 환자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차원에서 저용량 아스피린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나 아스피린과 상극인 약물 중에는 고혈압 약이 있습니다. 고혈압약 중에서도 암로디핀 성분은 아스피린과 함께 복용하면 위장관 출혈 위험이 높아..

먹으면 살 빠지는 과일 BEST 5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과일을 얼마나 평소에 자주 드시나요? 과일에는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으로 몸에 좋은 식품인데 그런데 과일은 생각보다 열량이 높아서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비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특히 다이어트를 위해 한 끼 식사를 과일로만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 경우 잘못하면 영양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으며 좋지 않기에 오늘은 열량도 낮고 건강에도 좋아 먹으면 살 빠지는 과일에 대해 알아 보록 하겠으니 밑에서 보시고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022.12.10 - [건강 & 푸드/푸드] - 흰 강낭콩 많이 먹으면 내장 지방을 빼준다? 흰 강낭콩 효과 효능 BEST 5! 과일 영양 성분은? 과일 속에는 수분이 85 ~ 90%로 포함이 되어있으며 또한 탄수화물 10 ~ 12% 단백질 0.5 ~ 1% 무..

출산 후 탈모 어떻게 관리 해야 될까? 관리 및 예방 법 7가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윤기가 나고 탐스러운 머릿결은 많은 여성분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매력 중 하나인데 그러나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으면 우수수 빠지는 머리카락에 남들 모르게 마음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출산 후 탈모의 원인과 증상을 알아보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를 감으면 배수구가 막힐 정도로 가득 쌓이고 빗질을 할때마다 빠지는 머리카락들 산후탈모는 외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더욱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마음고생을 일으키는데 아래에서 예방법을 자세히 알아볼 테니 한번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 2022.12.09 - [건강 & 푸드/건강] - 탈모 좋은 차가 있다? BEST 7 알려드립니다! 환경의 영향을 받는 여성탈모? 남성 탈모는 유전적인 영향이 큰 반면 여성 ..

흰 강낭콩 많이 먹으면 내장 지방을 빼준다? 흰 강낭콩 효과 효능 BEST 5! [내부링크]

흰 강낭콩 제대로 알고 먹으면 살이 빠집니다? 탄수화물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영양소 중 하나로 주로 먹는 쌀밥을 비롯해 밀가루로 된 면과 빵 등 많은 식품이 탄수화물로 되어있습니다. 평소 많은분들이 좋아하는 음식들은 탄수화물로 된 음식들이 많아 고탄수화물의 식사가 지속되면 내장지방이 축적되어 살이 찌게 되고 각종 질병을 일으킨다고 하는데 그러나 탄수화물을 즐겨 먹어도 살을 덜 찌개 만들고 오히려 내장지방을 빼주는 음식이 있습니다. 오늘은 많이 먹을수록 내장지방 빼 주는 음식인 흰 강낭콩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12.08 - [건강 & 푸드/건강] - 대사 증후군 방치하면 큰 병이 될 수 있습니다! 원인과 식습관 개선Best 5! 흰 강낭콩이 주목받는 이유는? 흰 강낭콩..

탈모 좋은 차가 있다? BEST 7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단어만 들어도 가슴이 아픈 현대인의 대표적인 질병 중 하나인 탈모 요즘은 남녀 구분 없이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으신데 평상시 먹기 좋고 탈모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들어 탈모로 고민하는 연령대가 더욱 낮아지고 있으며 탈모는 환경적인 부분과 습관으로 인해 점점 많은 분들이 탈모를 겪고 있으며 치료도 장시간이 걸리게 되며 그래서 탈모에 좋은 치료방법과 식품들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 생활습관과 좋은 차를 드시는 것만으로도 조금이나 예방이 되길 바라며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 보록 하겠습니다. 탈모 원인은? 탈모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 환경문제 등이 함께 작용하는 대표적인 선진국형 질병이며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는 인체 내 균형..

치질 유발 시키는 나쁜 습관이 있다? 예방 법 BEST7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병 중 하나인 치질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을까요? 치질의 발병원인의 대다수는 잘못된 생활습관 및 배변습관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기 위해 아침에 일어나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무심코 한 사소한 습관들이 치질을 유발할 수 있는데 치질은 겉으로 드러내기 부끄러운 질병으로 남몰래 속앓이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치질 걸리는 나쁜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이란 과연 무엇일까? 치질은 항문의 혈관 쿠션 조직인 치핵을 오래도록 사용하며 풍선처럼 부풀어 올라 늘어져 버린 것을 말하며 치질은 고령과 임신 가족력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지만 많은 경우 평소 생활방식과 식습관 등의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가장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평소..

대사 증후군 방치하면 큰 병이 될 수 있습니다! 원인과 식습관 개선Best 5! [내부링크]

여러분은 평소 건강을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요즘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 중의 하나는 바로 대사증후군인데 하나의 질병이라는 개념이 아니라 유전적 요인과 여러 환경적인 요인들이 겹쳐서 발생하는 포괄적 질병 개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 아래에서 잘 확인하시고 대사증후군 원인과 완화할 수 있는 식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사 증후군이란? 대사 증후군은 고혈당과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죽상경화증 등의 질병 등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상태를 말하며 대사증후군은 당뇨병과 고혈압을 비롯한 신장 심뇌혈관질환들의 발생 위험도를 높이며 각종 암 발병률을 높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질병의 위험도를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구민중 약 25% 정도가 대사증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