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oiscat의 등록된 링크

 akoisca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4건입니다.

국가유공자 보철용 차량 구매 지원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가유공자 보철용 차량 구매 시 다양한 지원 혜택 및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보철용차량이란? 보철용 차량이란 신체 장애가 있는 상해 국가유공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한 차량을 말하며 상이자가 이용하는 1대의 차량이 해당됩니다. 지원내용 간단 정리 - 보철용 차량 구매 시 대출 지원 - 보철용 차량 세금 면제 - LPG 차량 구입 비용 중 개별소비세 인상분 지원 - 친환경 차량 충전비용 일부와 구매보조금 지원 - 유료 도로통행료 감면 지원 - 장애인 주차구역 이용 가능 보철용 차량 구매 대출 지원 국가유공자분들에게는 보철용 차량 구매 시 최대 1천만원까지 대부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는 국가보훈처에서 직접대부 및 위탁대부를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생활..

알바 주휴수당 받을 수 있을까? (+ 주휴수당 기준, 계산방법) [내부링크]

알바 주휴수당 받을 수 있을까요? 아르바이트 중이라고 해도 주휴수당 지급기준을 충족한다면 주휴수당을 지급해야 합니다. 지급기준과 수당 계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주휴수당 뜻? 근로자들에게 근로휴식과 보상을 위해 제공되는 수당입니다. 1주일간 개근했을 때 1일을 주휴일로 정하여 쉬는데 주휴일은 유급휴일이 됩니다. 보통 월~금요일 주 5일 근무자는 토요일은 휴무일, 일요일은 주휴일인 경우가 많습니다. 토요일은 무급휴일이고 일요일은 유급휴일이란 뜻입니다. 휴일 근무 수당 계산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3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근로자의 날/ 근무 수당 계산 방법 공휴일 근무 수당 계산 토요일, 일요일, 근로자의 날 휴무일, 휴일, 주휴일, 공휴일, 유급휴일, 무급 휴일.. 너무 복잡하..

투잡 실업급여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투잡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퇴사사유, 투잡의 종류 등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떤 경우 받을 수 있고 받을 수 없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투잡 실업급여 받을 수 없는 경우 ① 알바를 겸하고 있는 근로자가 회사를 그만둘 경우(비자발적 퇴사)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습니다. 알바로 소득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알바를 먼저 그만두고 회사에서 비자발적 퇴사(실업급여 조건 충족)를 하게 된다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를 겸하고 있는 근로자가 퇴사하는 경우 사업자가 있으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습니다. 매출이 없고 사업자 등록증만 있어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으므로 이 경우 미리 사업자를 폐업한 후 퇴사하고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우주패스 바코드 겨우 찾았어요! (+가입과정,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9900원)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을 기존에 가입해서 쓰고 있었는데 우주패스 라이프 가입하면 9900원 내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어차피 쓰는 거 조금 할인 받고 쓰자라고 생각하고 가입했는데 우주패스 바코드 못 찾아서 한참 헤맸습니다. 아래에서 가입과정, 유튜브 프리미엄 연결 방법과 우주패스 바코드 찾는 방법까지 총정리하여 소개할게요! + 참고로 광고 아닙니다 ㅎㅎㅎ 그냥 유튜브 좀 싸게 이용하려고 가입했습니다! 목차 통신사 무관하게 가입됩니다. 이게 SK 휴대폰 이용하는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줄 아는 분들 많더라고요. 저는 자급제 폰에 알뜰폰 요금제 사용중인데요. 상관없이 가입됩니다. SK텔레콤 이용자가 아니어도 가입할 수 있어요.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자라면 9900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으니 무조건 ..

초단기 강수 예측 - 기상청 실시간 강수확률 날씨 예보 간단하게! [내부링크]

초단기 강수 예측은 현재의 기상 상황을 분석하여 미래의 일정 시간 동안 강수가 얼마나 올지 예측하는 서비스입니다. 오늘 우산을 가져갈지 말지 결정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아래에서는 기상청 서비스를 중심으로 초단기 예보와 강수량, 강수확률 알아보는 방법, 예측 정확도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초단기 강수 예측 확인하는 방법 - PC/모바일 공통 기상청 날씨누리 초단기 예측 사이트에서 실시간 상태와 이 시간 이후로 강수량과 영역이 어떻게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날씨누리 사이트로 이동 영상/일기도>초단기예측>강수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바로 초단기 예측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https://www.weather.go.kr/w/image/vshrt/rain...

2023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기간, 방법, 잔액조회 확인 [내부링크]

↓↓ 에너지 바우처 신청 홈페이지 ↓↓ 에너지바우처 누리집 2023 에너지 바우처 내용 총정리 에너지 바우처는 소득기준과 세대원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취약계층 세대가 시원한 여름,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전기, 도시가스, 난방, LPG 등 구입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역별 취약계층 지원 살펴보기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 세종시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도 1. 신청기간: 23년 5월 31일부터~23년 12월 31일까지 23년 5월 31일부터 23년 12월 31일까지 22년 에너지바우처를 받았던 경우: 작년과 동일하게 자격유지가 되면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정보 변동..

2023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기간 대상 방법 [내부링크]

2023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청년들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한 지원 사업인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22년보다 더 많은 참가자를 모집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공고문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란? 서울시에 거주하며 일하는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매달 10만원, 15만원 중 선택하여 2년, 3년간 저축하면 저축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서울시와 시민 후원금으로 적립하여 두배로 돌려주는 통장입니다. 희망두배통장 지원금 확인 지원대상 ① 23.5.22(공고일) 기준 서울시 거주자 ② 만 18세~34세 청년 (생일 기준: 88.1.1~05.12.31) ③ 근로소득금액 세전 255만원 이하 (월급명세서에 세전 금액 확인) ④ 부모 소득 연 1억 미..

실업급여 실업인정일 변경 및 해외 있는 경우 확인!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최대 9개월동안(50세미만은 최대 240일) 월 최대 198만원(23년 기준 1일 상한액 66,000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실업일정일 차수마다 필요한 재취업활동을 해야 하고 의무출석일에는 센터에 반드시 출석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실업급여 실업인정일 변경 사유와 방법, 해외 있을 경우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의무출석일 실업인정일은 1차부터 4주마다 있고 모든 인정일마다 꼭 고용센터에 출석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1차와 4차 실업인정일이 의무출석일입니다. ※ 실업인정일은 원래 매일 고용센터에 출석하여 실업상태임을 증명해야하지만 이럴 경우 취업활동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정해진 날짜에 출석하면 그 때까지의 모든 기간동안 실업상태에 있었다고 인정해주는 것입니다. 고용..

신속채무조정 특례 프로그램 신청 조건, 기간, 자주묻는질문 등 (신용회복위원회) [내부링크]

만34세로 제한되던 청년특례 신속채무조정이 전연령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자세한 세부내용은 청년특례채무조정내용과 동일합니다. 목차 신속채무조정? 신속채무조정은 연체전 채무조정입니다. 신속채무조정은 단기연체정보가 집중되지 않아 신용회복에 유리하고 신청이 간편하며 신청 다음날부터 추심이 중단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체일수가 1일~30일 이하 또는 연체전인 경우: 신속채무조정 연체 31~89일: 프리워크아웃, 사전채무조정 연체 90일이상: 개인워크아웃 대상조건 대상에서 나이를 제외하고 다른 조건은 청년특례채무조정과 동일합니다. ① 연체가 30일 이하 ② 연체는 없지만 연체 위기의 채무자 (아래 중 1개 해당)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이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이하이거나 만 34세 ..

2023 최저임금 계산기 (+ 위반 여부 확인하기) [내부링크]

2023 최저임금 계산기를 통해서 최저임금 위반 사항은 없는지 위반여부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2023 최저임금 최저임금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는데요. 제가 예상했던 최저임금 금액과 비슷하게 맞아서 놀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세전 200만원을 맞출 것 같다고 예상했는데 딱 그렇게 되었죠. 2023년 시간당 최저임금은 9,620원으로 주5일 하루 8시간 근무자의 세전월급은 2,010,580원이 됩니다. 그렇지만 월급은 생각보다 복잡하게 구성됩니다. 식대, 교통비, 각종 수당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분명히 같은 200만원인데도 실제로는 최저임금을 위반한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2번에서 최저임금에 포함되지 않는 금액과 위반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2. 최저임금 위반 여부 계산하기..

근무일수 계산기 (+ 실업급여 6개월 조건 자동계산) [내부링크]

근무일수 계산기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퇴직금 받을 수 있을지 등 근무일수 확인이 꼭 필요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근무일자 계산기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사람인 근무일수 계산기 입사일을 입력하면 아주 심플하게 근무일수와 연차일수를 확인해주는 계산기입니다. 사람인 계산기 입사일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릅니다. 예시로 1월 12일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아래에서 근무일수와 연차를 간단하게 계산해줍니다. 연차계산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결과가 1년 3개월 12일로 나오는데요. 날수로 계산할 때는 아래 고용노동부 계산기가 편리합니다. 365일 이런식으로 일수로 결과가 나옵니다. 2. 퇴직금 근무일수 계산기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 시 근무일수와 ..

2023 군적금 계산기, 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 수령액 계산 방법 [내부링크]

군대 월급 다 모으면 얼마나 될지 앞서 계산해보았었는데요. 적금 만기 금액 계산방법과 2023 군적금 계산기를 통한 계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군적금 만기 수령액 계산방법 아래 3가지 내용으로 만기 적금 수령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 매월 적립금 금액 - 은행 이율 - 적립기간 1) 매월 적립금 금액 매월 적립하는 금액은 최대 4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통장 1개 한도는 20만원이고 2개 가입 가능하여 총 40만원이 한도입니다. 2) 은행이율 해당 상품(장병내일준비적금)의 이율을 확인하세요. 아래와 같이 은행에 따라 우대 금리를 제공하므로 본인의 금리는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해당 은행 상품 이율에 나라에서 1% 이자지원금을 더하여 계산합니다. 3) 적립기간 6개월 이상 24개월 이내이며 ..

잠복결핵검사 확인서 결과지 발급 및 병원 비용, 치료 등 총정리 [내부링크]

어린이집, 학교 근무자, 의료기관, 아동복지시설이나 산후조리원 근무자는 채용 시 잠복결핵검사 확인서가 필요한데요. 검사 방법, 병원 검색 방법과 검사 비용, 확인서/결과지 발급 방법, 양성 시 잠복결핵 치료방법 등 잠복결핵검사에 대해서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잠복결핵이란? 결핵환자에 의해 전염되어 결핵균이 몸 안에 들어왔지만 몸의 면역에 의해 증식하여 활성화되지 않고 억제된 상태입니다 잠복결핵이 양성이라고 해도 증상이 없고, 몸 밖으로 균이 배출되지 않아 전염력이 없습니다. 다만 추후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활동성 결핵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대략 10% 정도에서 발병가능성이 있고 대부분은 잠복결핵상태를 유지합니다. ※ 결핵 증상 2주 이상 기침, 발열, 식은땀, 가슴통증, 체중감소, 피로, 식욕감소..

2023 군대 월급 모으면 얼마? [내부링크]

2023 군대 월급 모으면 얼마일지 계산하는 방법과 군대월급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군인월급 포스팅에서 2023년도 군대 월급에 대해서 언급했었고 장병내일준비적금 글에서 군적금 매칭지원금에 대해서 안내했었는데요. 아래에서는 군대 월급을 모두 모으면 얼마가 될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입대일자와 제대일에 따른 계산 일단 입대일자와 제대일에 따라서 합계가 달라집니다. 연도가 달라지면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하나씩 진행하면 2023 군대 월급 합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1) 복무기간 확인 네이버 군대복무기간 제대일 계산기를 이용하면 복무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대일자와 복무형태를 선택하고 계산하면 제대일을 알려줍니다. 2) 연도별 병사 월급 확인 22년도~25년도 군인월급..

경복궁 야간개장 2023 예매 및 예약없이 입장 방법 등 총정리 [내부링크]

2023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봄 야간관람은 3월 29일에 1차, 4월 26일에 2차 예매가 시작되는데요. 경복궁 봄 야간관람에 대해 아래에서 관람기간, 예매, 동선 등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2023 경복궁 야간개장 요약 이번에 예매하는 봄시즌 경복궁 야간개장기간은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입니다. 야경으로 반짝이는 경복궁 야간관람의 운치를 아직 느껴보지 못한 분들은 꼭 예매에 성공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지도) 1차 예매기간: 3월 29일 10시부터 (관람기간: 4.5~4.23) (예매완료) 2차 예매기간: 4월 26일 10시부터 (관람기간: 5.3~5.31) 개방시간: 19:00~21:30, 마지막 입장 20:30 입장료: ..

2023년 기초연금 받으려면 모의계산 먼저 해보세요! [내부링크]

2023년 기초연금 모의계산 방법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확인하기 기초연금 받으려면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조건이 되어야 합니다. 자격조건은 모의계산을 통해 간단히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기초연금 모의계산 방법과 신청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기초연금 받으려면 자격조건은? 기초노령연금 자격조건은 크게 두 가지 수급자격을 만족해야 합니다. 1) 나이 조건 만 65세가 되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만 65세가 되는 생일이 포함된 달의 전달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처리가 늦어졌다면 소급적용하여 지급합니다. 주민등록 상 생년월일이 만 65세가 되어야 합니다. 예시) 2월 생일에 만 65세가 되어 기초연금 신청 후 4월에 신청처리가 완료되어 지급 시작하는 경우라면 이 때 2~4월분을 한꺼번에 소급하여 지급합니..

연차갯수 계산 방법, 연차발생기준 핵심 총정리 [내부링크]

연차갯수 계산 방법과 연차발생기준이 생각보다 헷갈리는데요. 검색을 해도 매번 잊어버려서 다시 검색하게 됩니다. 참고로 연차수당과 세금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포스팅했었습니다. 예전과 법이 달라진 것도 있고 요새는 사용촉진제도가 있어 미사용연차수당이 무조건 지급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연차를 잘 챙겨서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연차갯수 계산 방법 연차갯수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차계산법은 회계년도 기준 계산법과 입사일 기준 계산법이 있습니다. 회사에 따라 다른데요. 개인마다 입사일 기준으로 연차갯수를 부여하는 경우도 있고, 회계년도 기준으로 1월 1일에 부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계산하는지 아래에서 상세히 살펴볼게요. 1) 입사일 기준 계산법 입사 1년..

연차수당 세금, 얼마나 떼나요? (+ 계산 방법, 연차계산기 등) [내부링크]

연차수당 세금 떼는지 여부와 얼마나 내야 하는지, 어떻게 계산하는지 계산기 사용 방법 등이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연차수당 세금 내야할까? 안타깝지만 내야합니다. 연차수당은 소득세법상 근로소득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근로소득세가 발생합니다. 4대보험료도 추가됩니다. 매월 받는 월급과 동일하게 세금이 매겨져서 원천징수 후 지급합니다. 계산된 연차수당이 100%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세금을 제한 나머지가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월급과 마찬가지로 연차수당도 총급여 포함되어 추후에 연말정산이 이루어집니다. 2. 세금 얼마나 내야할까? 연차수당이라고 별도로 몇프로 세금이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월급처럼 다른 근로소득과 동일하게 원천징수 합니다. 해당 월의 월급과..

경기도 병원동행매니저 서비스 신청방법 비용 (feat. 1인가구 안심동행) [내부링크]

경기도 병원동행매니저 서비스가 3월부터 시범 운영됩니다. 경기도 내 5개 시부터 시작되는데요. 1인가구 안심동행 서비스 지원 내용과 비용,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경기도 내 시범운영지역 1인 가구 병원 안심 동행 서비스를 안산, 광명, 군포, 포천, 성남(성남은 23년 하반기 시작) 5곳에서 시범으로 우선 시작합니다.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됩니다. 병원동행서비스 신청전화 2. 경기도 병원동행매니저 서비스 내용 병원 내 접수, 수납 및 진료 및 약국 동행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해당 시, 군 병원 내 서비스가 원칙이나 필요한 경우 관외도 이용 가능합니다. 3. 신청자격 조건 연령, 소득은 무관하며 1인가구와 1인가구가 아니더라도 노인가구, 한부모가구, 조손가구 등 실..

근로장려금 재산계산 및 모의계산 방법 간단히 살펴보기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재산계산 지원금액 및 모의계산 방법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입니다. 근로장려금 재산계산은 부동산, 자동차, 예금 평균잔액 등을 포함하는데요. 아래에서는 근로장려금 소득기준 등 간단한 내용과 재산에 어떤 것들이 포함되고 어떻게 계산하는지, 근로장력금 예상금액은 어떻게 계산하는 지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2023 근로장려금 기준 및 신청기간 2023년에는 근로장려금 금액과 재산기준이 다소 변경되었습니다. 근로장려금 자세히 확인 근로장려금 기준 - 소득기준: 단독가구 2200만원, 홑벌이가구 3200만원, 맞벌이가구 3800만원 미만으로 근로소득, 사업소득, 이자소득, 기타소득 등 모든 소득을 포함합니다. - 재산기준: 2.4억 미만 (50% 삭감되는 기준은 1.7억입니다.) 자..

2022년 소득세 계산기 근로소득 간이세액표.pdf [내부링크]

우리가 급여를 받을 때는 세금을 미리 내고 세후 실수령액을 받게 됩니다. 세금 내기 전 월급을 '세전 월급'이라고 부르고 세금을 내고 난 후 금액을 '실수령액'이라고 합니다. 원천징수되는 세금은 근로소득세와..

퇴직금 세금 몇 프로 계산해서 떼나요? [내부링크]

퇴직금 세금 대략 몇 프로 떼나요? 퇴직금이 1000만 원이면 얼마가 세금인가요? 답은 근속연수에 따라서 세금이 달라집니다. → 3년 근무했다면 187,000 원가량 됩니다. 6년 근무했다면 105,000 원 가량됩니다...

세금 3.3% 계산기 간단하게! 쉽게! [내부링크]

프리랜서의 경우 3.3% 의 세금을 원천징수 후 급여를 받게 되는데요. 3.3%를 원천징수한다는 것의 의미는 사업소득이라는 의미입니다. 사업소득은 전에 포스팅했던 것처럼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알바 프리랜서 세금 3.3% 환급 위한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내부링크]

근로소득으로 4대 보험과 소득세를 원천징수했거나 기타 소득으로 원천징수한 경우가 아니고 세금 3.3% 를 원천징수 후 지급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기 알바생과 프리랜서가 대상이 되는데요. (일용직은 아닙니다..

2022년 기초연금 모의계산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기초연금 모의계산 사이트에서 본인의 소득과 재산 상황을 입력하면 이것을 기초로 소득인정액을 계산하고 이것이 선정기준액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소득환산 금액이 기준 안에 들어올 경..

종합소득세 근로소득세 세율구간은? [내부링크]

종합소득세와 근로소득세 세율 구조는 누진세 구조입니다. 소득이 올라갈수록 세율이 계단처럼 올라가며 현재 최고 세율은 42%에서 45% 로 오른 상태입니다. 세율 구간은 어떻게 되고 세금 계산은 어떤 방식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로 저장, 공인인증서 없이! [내부링크]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로 저장, 완전 쉬워요! 대부분의 필요 서류들은 인터넷 상에서 다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등본을 인터넷발급 할 때 출력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PDF 파일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언제? 조회 방법과 기간 확인! [내부링크]

>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언제? 조회 방법과 기간 확인! 연말정산 기간이 시작되었는데요. 15일부터 간소화 서비스가 개통되었고 회사에서 추가 자료를 취합하고 계산하고 있습니다. 2월, 늦으면 3월에 회사에서..

2022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계산 방법 저만 따라오세요! [내부링크]

>2022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계산방법 저만 따라오세요! 2022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도저히 이해가 안돼요. 맞습니다. 이거 좀 이해가 어려워요. 그리고 자꾸 변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1년에 한 번..

2022 연봉별 실수령액 표, 계산기, 연봉5000 이면 얼마? [내부링크]

> 2022 연봉별 실수령액 표, 계산기, 연봉 5000 이면 얼마? 2022년 월급 실수령액이 조정되었는데요. 건강보험액이 오르면서 조정되었고, 고용보험은 7월에 오를 예정이라 한번 더 바뀔 예정입니다. 월급에 대한..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모의 계산 방법 자세히!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기초연금 모의계산 방법 자세히! 오늘 알아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초연금 수급자격 * 수급자격 중 소득, 재산액 계산 방법 * 국민연금 금액에 따른 내 기초연금 계산 방법 * 감..

원천세 계산기, 가산세 계산, 수정신고 방법 등 총정리 [내부링크]

>원천세 계산기, 가산세 계산, 수정신고 방법 등 총정리 원천세 뜻과 원천세 신고방법, 수정신고 방법과 가산세 계산기에 대해서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원천세 뜻? 원천세란 사업주(원천징수 의무자)가..

근무시간 계산기, 근무일수, 근로시간 계산방법 모아보기! [내부링크]

> 근무시간 계산기, 근무일수, 근로시간 계산방법 모아보기! 출근, 퇴근 시간/ 휴게시간, 점심시간 등에 따라 근무시간을 계산해주는 근무시간 계산기와 입사일에 따라 근무일수를 계산해주는 근무일수 계산기 등..

연차계산기, 연차수당, 휴가일수 계산 완전 쉽게! [내부링크]

>연차계산기, 연차수당 계산기, 휴가일수 완전 쉽게! 남들 일할 때 연차 내고 하루 쉴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지만 어떤 분들은 회사 사정으로 근무에서 빠지기 어려워 연차수당으로 받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22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같이 알아봐요! [내부링크]

>>2022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같이 알아봐요! 오늘은 주휴수당 계산하는 방법과 쉽게 계산할 수 있는 주휴수당 계산기 사용하는 것을 보여드리고 주휴수당 미지급 시 어떤 처벌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1..

2022년 사대보험 계산기, 월급 실수령액 계산법 [내부링크]

>2022년 사대보험 계산기, 월급 실수령액 계산법 4대보험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4가지 종류를 의미합니다. (산재보험은 사업장에서 100% 부담하기 때문에 근로자는 3가지 종류에 대해 절반..

갑근세 계산기, 조견표, 원천징수 발급 방법 [내부링크]

> 갑근세 계산기, 갑근세 조견표, 원천징수 확인서 발급 방법 오늘은 갑근세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살펴볼 내용] 1. 갑근세는 무엇인지? 2. 갑근세 계산기와 계산 방법 3. 갑근세 조견표,..

2022년 국민연금 인상률, 노령연금 인상 금액, 가입증명서 [내부링크]

>>2022년 국민연금 노령연금 인상률, 인상 금액, 가입증명서 발급 2022년 건강보험 인상되었고 고용보험도 7월 경에 인상될 예정입니다. 뉴스 기사에 보니 2022년 국민연금 지급액도 물가상승률에 맞춰 인상된다..

퇴직금 계산방법 및 세금계산기, 기본급, 미지급 신고방법 [내부링크]

> 퇴직금 계산방법 및 세금계산기, 기본급, 미지급 신고방법 퇴직금은 직장인이 1년 이상 일정기간 근무한 후 퇴직할 때 지급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퇴사 전 3개월 간 평균 급여를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보통 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PC, 모바일, 팩스 발급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PC 모바일 팩스 발급 방법 총정리 은행 업무 볼 때 혹은 다른 경우에 자격득실확인서 제출을 요구할 때가 있는데요. 보통 재직증명서보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주로 요청하곤 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대상, 금액, 사용기간 상세안내 [내부링크]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대상, 금액, 사용기간 상세 안내 경기도에서는 대중교통 이용 빈도가 높은 청소년들의 교통비 지원을 위해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실제 사용한 교통비를 연 12만 원 한도 내에서..

4대보험 이중가입 계산 연말정산은? [내부링크]

4대보험 이중가입 계산 연말정산은? 요새 투잡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기 어려워서 그런 경우도 있고 여러 가지 다른 일을 해보고 싶은 꿈을 꾸는 경우도 있는데요. 대부분은 4대보험 중복가입될 일이 없..

2022년 의료보험료 계산_건강보험 인상_연말정산 [내부링크]

2022년 의료보험료 계산 건강보험 인상 건강보험 연말정산 2022년 건강보험 인상 얼마나 되는지 의료보험료 계산하는 방법 4월에 의료보험료 연말정산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2022년 의료보험..

질병관리청 쿠브앱 설치 방법 [내부링크]

질병관리청 쿠브앱 설치 방법 질병관리청 쿠브앱(COOV)이 새롭게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오늘은 쿠브앱 설치 방법과 22년 1월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질병관리청 쿠브앱 설치 방법..

2022년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금액,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2년 기초연금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인상금액, 신청방법 자산 조사 이후에 만 65세 이상의 소득인정액 일정 기준 이하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초연금을 지급합니다. 2022년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연령과..

22년 사적모임 제한, 방역패스 변경사항 [내부링크]

22년 사적모임 제한, 방역패스 변경사항 정리 21년의 마지막 날인 오늘 1월 3일~1월 16일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어떻게 진행할지 발표되었습니다. 당초 12/18~1/2 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한번 강화했는데요...

코로나 동선 안심이 코동이앱 설치 및 사용법 [내부링크]

코로나 동선 안심이 코동이앱 설치 및 사용법 이름도 약간 귀여운 '코동이' 라는 앱이 생겼습니다. 이 앱을 통해서 코로나 확진자와 내 동선이 겹쳤는지 알 수 있는데요. 오늘 하루 동선이 어땠는지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조회 신청 방법 12월 27일부터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100만 원의 방역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면서 12월 중순부터 방역대책이 강화되었는데요. 방역 대책 강화로 인..

잔여백신 예약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잔여백신 예약방법 총정리 잔여백신이란? 화이자, 모더나 등 포장된 백신 1개 당 몇 명분의 접종 분량이 나옵니다. 개봉 후 빠르게 사용해야 하고 사용하지 못하면 폐기해야 하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사전 예..

사적모임 기준, 인원 제한, 직계가족 예외 [내부링크]

사적모임 기준, 인원 제한, 직계가족 예외 '사적모임'이 코로나 방역대책으로 인해 우리가 흔히 아는 용어가 되었는데요. 그렇지만 정확한 의미와 기준이 좀 생소하기도 합니다. 이것이 사적모임인지 아닌지, 맞..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백신패스/방역패스) 발급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백신패스/방역패스 백신패스, 방역패스라고도 하는데요. 발급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 종이증명서 - 모바일 증명서 - 접종 확인 스티커입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자..

코로나 사적모임 인원제한_식당 가족모임은? [내부링크]

코로나 사적모임 인원제한 식당 가족모임은? (12/31update)(1/14update) 11월 위드코로나 시작 이후로 사적모임 인원제한 기준은 계속 바뀌었는데요. 금일부터는 다시 본격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오류시 해결 [내부링크]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오류 시 해결 출처)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https://nip.kdca.go.kr/irgd/index.html)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접종증명서 발급 시 오류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일단 추천하는 것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접종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접종증명서 발급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접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자녀의 접종증명서와 본인의 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마이데이터 사업이란? 종합포털과 활용사례 [내부링크]

마이데이터 사업이란? 종합포털과 활용사례 마이데이터 사업이 12월 1일 오후 4시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찾아보니 각 사업 운영사들이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인데요. 우리은행은 바로 가입할 수 있었고 하나은..

청소년 백신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청소년 백신 부작용 정리 청소년 화이자 백신 부작용 청소년 방역패스에 관해 논란이 있다는 내용을 보다가 청소년 백신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역패스 논란의 근원에는..

NFT 관련주 총종목 BEST 정리 [내부링크]

최근 주식 시장의 상황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아 한동안 비트 코인 등 암호 화폐가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꽤 오르다가 또다시 암호 화폐 폭락장이 나타났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수적인 편이라 사실 등락이 심한 암..

인천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방법 기간 사용처 [내부링크]

인천시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방법 기간 사용처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 신청방법 인천시민들의 코로나 극복과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명칭은 인천시 일상회복 지..

방역패스 발급 간단히 [내부링크]

방역패스 발급 간단히 전 국민 접종 완료율이 80%에 육박하며 11월초에 1차 위드 코로나를 시작했었는데요. 더 이상의 일상생활 제한은 견디기 어려운 분들, 자영업자, 소상공인분들이 많기에 위드코로나 1차 때..

특별방역대책 식당 방역패스 [내부링크]

특별방역대책 식당 방역패스 21년 12월 3일 새롭게 방역대책이 추가 발표되었습니다. 11월 말에 발표된 특별방역대책에서는 사적모임 인원을 축소하지 않았습니다. 접종을 권장하는 내용이 주로 있었는데요. 금..

특별방역대책 모임인원 변경 [내부링크]

특별방역대책 모임인원 변경 금일 특별방역대책이 발표되었는데요. 전체적인 특별방역대책에 관한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처음 특별방역대책에서는 사적 모임인원이 제한되지 않았으나 사적 모..

2022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 방법 확인 [내부링크]

2022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 방법 확인 대학생이라면 분기마다 내는 학비로 인해서 고생을 많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비싼 금액을 몇 개월에 한 번씩 준비해야 하므로 국가에서 나오는 장학금을 받을 수 있을 때..

카카오택시 분실물 찾기 [내부링크]

카카오택시 분실물 찾기 카카오택시를 이용 후에 분실물을 두고 내렸을 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새는 택시 이용할 때 대부분 카카오택시 자동결제를 하기 때문에 이용기록도 다 있는데요. 예전..

오미크론 변이 총정리 [내부링크]

오미크론 변이 증상 백신 감염국가 연일 오미크론 변이 뉴스에 대해 들을 수 있는데요. 특히 오늘은 오미크론 의심환자가 있어 그런지 뉴스가 속보로 나오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에 놀란 가슴이라 또 무서운 신종..

위드코로나 2단계 대신 특별방역대책 [내부링크]

위드코로나 2단계 특별방역대책 오늘 새로운 코로나 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1차 위드코로나를 종료하고 위드코로나 2단계로 넘어가지 못하고 4주간 특별방역대책을 실시할 예정인데요. 위드코로나 1차 시행을 마..

모더나생리불순 생리지연 [내부링크]

모더나생리불순 생리지연 모더나 접종 후 생리불순이 나타났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부작용 증상으로는 사실 생리불순이 언급되지도 않고 코로나 백신 접종시 특별히 의료진이 고지하는 부작용도 아니..

모더나백신부작용 [내부링크]

모더나백신부작용 최근에 부스터 샷, 추가접종을 시작하면서 모더나 백신에 대해서 궁금하기 시작한 분들도 있고 1,2차를 모더나로 접종하는 청소년들도 있어서 모더나백신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

위드코로나 중단 할까? [내부링크]

위드코로나 중단할까? 지금은 위드코로나 1차 4주 차입니다. 4주 시행후 2주 평가한다고 하였으니 위드코로나 1차 시행의 마지막 주인데요. 지금 위드코로나 중단 혹은 철회될지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

방광염 약국약 [내부링크]

방광염 약국약 방광염에 먹을 수 있는 약국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광염은 여성들에게 정말 흔한 질환인데요. 방광이 걸리는 감기라고도 불립니다. 감기와 비슷하게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걸릴 수 있는 질..

모더나 소화불량 백신 때문인가 [내부링크]

모더나 소화불량 모더나 백신 접종 후 소화불량 증상이 있다는 경우가 있는데요. 메스껍다는 경우가 보통 많지만 메스꺼움과는 또 다르게 소화가 잘 안된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이 백신 접종으로 인한 긴장..

모더나 부스터샷 [내부링크]

모더나 부스터샷 현재 부스터샷 추가접종 예약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화이자 맞았던 어르신들, 얀센 백신을 맞았던 젊은 남성 등이 대상이었는데 현재는 전체 성인들이 대상입니다. 모더나 부스터샷에 대해서 걱..

모더나 화이자 교차접종 [내부링크]

모더나 화이자 교차접종 오늘은 모더나 화이자 교차접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이제 대부분 접종완료가 되어서 현재 접종완료가 거의 80% 달하며 현재는 추가접종 실시 및 예약 중인 상태입니다...

디젤 요소수 내차도 필요한가? [내부링크]

디젤 요소수 내차도 필요한가? 디젤차 운행중인 차주분들 중에 요번 디젤 요소수 사태때문에 내 차도 요소수 필요한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내 디젤차에 요소수가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독감예방접종 가격 무료접종 [내부링크]

독감예방접종 가격 무료접종 65세 이상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은 현재 종료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현재는 사전예약을 할 수 없고 병원에 연락하여 접종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주변 어느 병원에 연락하..

정기예금금리비교 [내부링크]

정기예금금리비교 정기예금금리는 특판도 나오고 기간마다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그때마다 검색해봐야합니다. 오늘은 금리 높은 정기예금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출금리는 높은데 왜 예금, 적금은..

화이자 알약 코로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내부링크]

화이자 알약 코로나 먹는 치료제 뉴스에 보면 먹는 치료제 나온다고 화이자 주가가 오르고... 이런 내용들 보셨을 텐데요. 사실 주가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먹는 코로나 치료제가 나오고 이것이 충분히 효과를..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내부링크]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상생소비지원금이 오늘 들어오는 날인데요. 예에~!! 10월분 사용 금액에 대해서 11.15 오늘 상생소비지원금이 들어옵니다. 11월분 사용 금액은 12.15에 들어옵니다. 2분기 평균보다 100만..

2022년군대월급 [내부링크]

2022년군대월급 2022년 군장병들의 월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병장, 상병, 일병, 이병 월급 월급은 상당히 낮은 편인데요. 추후 단계적으로 상승할 예정이라 하고요. 21년에 비해 22년에는 대략 5만원..

장병내일준비적금 2022 [내부링크]

장병내일준비적금 2022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연 5%대의 금리에 정부에서 추가로 1% 금리를 더해주는 고이율의 단기 적금입니다. 이자에 대한 세금인 이자소득세(15.4%)를 내지 않기 때문에 실제 금리는 더 높은데..

전남교육회복지원금 사용처 [내부링크]

전남교육회복지원금 사용처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교육재난이 이어져 교육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교육회복지원금을 지급하였습니다. 현재는 지급완료된 상태로 전남교육지원금 사용처와 잔액확인하는..

청년 내일채움공제 [내부링크]

청년 내일채움공제 (21년 기준) 청년 내일채움공제란 만 15~ 34세 사이의 청년이 중소기업 취직 시 장기 근속과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최고 만 3..

자궁경부암 백신 남자도 예방접종 해야하나? [내부링크]

자궁경부암 백신 예방접종 남자에게도 필요할까? 자궁경부암 백신은 암을 예방하는 최초의 예방접종입니다.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암을 완벽하게 예방한다기 보다는 암을 유발하는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한..

연말정산 의료비 공제 A to Z [내부링크]

연말정산 의료비 공제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헷갈리는 의료비 공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금액이 의료비 공제에 해당되는 금액인지? 부모님 의료비를 내가 공제받을 수 있는지? 누가 공제를 받는 게 유리..

2022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내부링크]

2022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2022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국가근로장학금은 교내 혹은 교외에서 일을 하면서 학업을 진행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11월 24일부터 12월 3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는데..

상생소비지원금 실적제외 [내부링크]

상생소비지원금 실적제외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넋두리 좀 하겠습니다. 아.. 카드만 쓰면 되는 줄 알았는데 이런이런 실적제외 대상이 있습니다. 아니 많습니다. 게다가 2분기에 카드를 얼마나 많이 썼던지 그거..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내부링크]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지난번에도 부모님 인적공제 부양가족 등록에 대해서 한 번 포스팅했었는데요. 연말정산할 때 아무래도 가장 궁금한 부분이 인적공제 부분인 것 같아 다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연..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접종 [내부링크]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접종 자궁경부암 백신은 암을 예방하는 최초의 백신으로 현재는 가다실 9가 백신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워낙 고가의 백신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부 나이대의 여학생들..

위드코로나 1차 2차 차이는? [내부링크]

위드코로나 1차 2차 차이는? 현재는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 1단계 시행중입니다. 1단계 시행되면서 다중이용시설의 이용시간제한이 해제되는 등 예전 일상에 한발짝 가까워졌는데요. 1차 시행으로 바뀐 점은 상..

연말정산 부모님 부양가족 기준은? [내부링크]

연말정산 부모님 부양가족 기준 연말정산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보통 수입이 없는 부모님이나 자녀를 부양가족으로 올려서 연말정산시 공제를 받게 되는데요. 공제 받을 수 있는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

위드코로나 식당 모임 인원 기준은? [내부링크]

위드코로나 식당 인원 기준은? 위드코로나 1차 위드코로나가 11월 1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위드코로나로 인해 식당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의 이용이 완화되긴 했지만 기준이 많이 헷갈리고 있습니다. 몇 명까지 가..

폐렴 예방접종 13가 23가 가격 저렴한 곳 [내부링크]

폐렴 예방접종 13가 23가 가격 폐렴구균 예방접종 주사는 13가와 23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65세 이상 무료접종은 23가로 진행되는데요. 병원에서 권장하는 것은 보통 13가를 맞은 뒤에 보건소에서 23가를 무료..

연말정산 카드내역 삭제 [내부링크]

연말정산 카드내역 삭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카드내역을 삭제하고 싶으신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이나 배우자에게 카드 사용한 금액 자체를 보이고 싶지 않을 수도 있고 회사에 알리고 싶지 않..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2021 미리보기 [내부링크]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2021 미리보기 홈택스에서 내가 낼 세액 혹은 돌려받을 세액을 미리 계산해볼 수 있는데요. 2021년 기준으로 새로 사이트도 열었고 바뀐 부분들이 있으니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과 계..

위드코로나 교회 달라진점? [내부링크]

위드코로나 교회 달라진 점 교회에서 현장 예배가 거의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했는데요. 위드코로나 1차가 시행되면서 방역이 완화되었습니다. 특히 접종완료자 한정해서는 많이 바뀌었는데요. 어떤 것들이 바..

위드코로나 영화관 백신패스 백신패스관? [내부링크]

위드코로나 영화관 백신패스 백신패스관? 위드코로나 1차 시작으로 영화관 이용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할인 이벤트들도 하고 있는 것 같고요. 점차 블록버스터들도 많이 개봉을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위드코로나뜻? [내부링크]

위드코로나뜻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 1차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이들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요. 식당도 좀 더 자유롭게 갈 수 있을 것 같고 코로나로 인한 일상의 붕괴에서 한 걸음 나아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

이천시 재난지원금 수령 인증! [내부링크]

이천시 재난지원금 수령 인증 이천시 재난지원금 어제 신청하는 날이라 신청했는데요. 생년이 1로 끝납니다. 뭐든지 처음이라 좋네요. ㅎㅎㅎ 오류와 여러가지 악조건(?)을 딛고 사실 그렇게 아침 일찍 신청은 못..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내부링크]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많이들 맞게 하시는데요. 남녀 무관하게 요새는 다 접종하는 추세입니다. 자궁경부암이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HPV 즉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접종을 실..

위드코로나 피시방 [내부링크]

위드코로나 피시방 11월 1일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약간 이래도 되나 저래도 되나 혼란스러운 분위기인데요. 직전이었던 할로윈 때는 참 대혼란 파티였던 것 같아요. 11월 1일 두근거리는 위드코로나 시행!!..

코리아세일페스타 2021 [내부링크]

코리아세일페스타 2021 대한민국 쇼핑주간이라고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와 비슷한 행사인데요. 2016년부터 시작된 행사입니다. 이번에 코세페 시작한 걸 어떻게 알았냐 하면... 사실 배달특급 어플 보다가 알았습..

코로나19예방접종증명서 2탄 [내부링크]

코로나19예방접종증명서 지난 번에 COOV 어플과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2021.10.22 - [복지] - 코로나19예방접종증명서 오늘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안..

가다실9가 가격 [내부링크]

가다실9가 가격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 접종대상은 만12세 여성 청소년인데요. (가다실 4가를 맞습니다. 9가는 무료접종하지 않습니다.) 그 시기를 지나서 맞으려는 20대 여성분들의 경우 자궁경부암예방접종가..

자가격리 생활지원금_코로나 격리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자가격리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가격리에 대해서 생활지원금이 지급되는데요. 코로나19로 입원, 격리 통지를 받은 사람에게 지원되는 지원금으로 가구단위로 지급됩니다. 준..

빈혈약 변색깔 부작용 [내부링크]

빈혈약 변색깔 부작용 빈혈약 복용 후 변색이 검어서 놀란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변색깔에 대한 내용과 빈혈약의 일반적인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빈혈약은 철분제입니다. 철 결핍으로 인한 빈혈로..

폐렴예방접종 65세이상 무료접종 예약 [내부링크]

폐렴예방접종 65세이상 무료접종 예약 폐렴예방접종은 예약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만 예약을 하고 있는데요. 65세 이상 폐렴예방접종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폐..

코로나19예방접종증명서 [내부링크]

코로나19예방접종증명서 코로나19로 저도 1,2차 예방접종을 모두 마쳤는데요. 뉴스에 보니 부스터샷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부스터샷은 2차 후에 한번 더 맞자는 내용인데 저는 맞고 싶은데 남편은..

2차 화이자 40대 교차접종 후기 [내부링크]

2차 화이자 (교차접종) 40대 후기 저는 1차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4월 말에 맞았었고 2차 화이자 백신을 7월 21일 (오늘 23일) 2일 전에 맞았습니다. 40대이고 교차접종한 후기가 많진 않은 것 같아서 후..

병원동행매니저/ 병원에 혼자 가야 하는 어르신 동행 서비스 [내부링크]

병원동행매니저는 병원에 가야 하는데 혼자 가기 어려운 환자분들을 도와주는 직업입니다. 저도 요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뉴스 기사 검색해보다가 한 업체를 알았는데요. 병원동행매니저 고위드유 온라인 예약 |..

브로멜라인 부작용/ 브로멜라인효능은? [내부링크]

브로멜라인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로멜라인이란? 파인애플에 있는 효소로 파인애플 줄기에서 추출합니다. 중남미 쪽에서 수세기 동안 질병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부기가 있는 염..

궁채나물효능 알아볼게요~ 뚱채나물 파는 곳 [내부링크]

궁채나물효능? 궁채나물은 줄기 상추라고도 불립니다. 황채, 뚱채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뚱채라니 이름 참 귀엽죠? ㅎㅎㅎ 판매하는 곳을 보면 건조 궁채나물이나 불린 궁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

바셀린 효능과 부작용은? [내부링크]

바셀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셀린은 피부가 건조할 때 보호할 목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피부의 수분 장벽을 보호하여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수분을 유지시켜 줍니다. 피부에서 흡..

직장암 생존율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직장암 생존율 및 직장암 초기 증상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직장암 생존율 및 직장암 초기 증상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로 알아봅시다. 직장암 생존율 직장암 5년 생존율은 평균 67..

발바닥 굳은살 원인은? 왜 생기는가? [내부링크]

발바닥 굳은살 원인 및 발바닥 굳은살 관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발바닥 굳은살 원인 및 발바닥 굳은살 관리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발바닥 굳은살 원인 발바닥 굳은..

당뇨전단계 자가진단해보세요! [내부링크]

당뇨전단계 및 당뇨전단계 증상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고 나면 당뇨전단계 및 당뇨전단계 증상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당뇨전단계는 혈당이 정상 수치보다는 높지만 아..

보라지유감마리놀렌산 효능과 부작용은? [내부링크]

보라지유감마리놀렌산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감마리놀렌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보라지유의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마리놀렌산 (GLA) 감마리놀렌산은 여러가지 오일(대표적으..

코골이 원인 /아기 코골이 [내부링크]

코골이 원인을 소개하겠습니다. 코골이 원인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하는 이야기- 전에 포스팅을 한 번 했었는데요. 그 내용 중..

갑상선암 증상 갑상선 증상은? [내부링크]

갑상선암 증상 및 갑상선 증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암 증상은 어떤 것이 있고 그 외에 갑상선 질환으로 인한 갑상선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갑상선암 증상 갑상선..

혀 백태 원인은? 백태 제거는 어떻게? [내부링크]

혀 백태 원인 및 백태 제거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혀 백태 원인 및 백태 제거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로 알아봅시다. 백태는 혀 표면의 돌기인 유두에 박테리아,..

갑상선 부음 갑상선종이란? [내부링크]

갑상선 부음 및 갑상선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고 나면 갑상선 부음 및 갑상선종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갑상선 부음 (갑상선종) 갑상선 부음..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과 원인/갑상선 초음파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갑상선 초음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갑상선 초음파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갑..

갑상선암 증상과 갑상선암 수술비용 [내부링크]

갑상선암 및 갑상선암 수술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암 갑상선은 우리 목 앞에 나비모양으로 붙어 있는 기관입니다.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내분비기관으로 호르몬을 생산하여 대사를 조절합니다. 갑상선암은..

갑상선 항진증 증상 /갑상선기능항진증(hyperthyroidism) [내부링크]

갑상선 항진증 증상 및 갑상선에 좋은 음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 증상 및 갑상선에 좋은 음식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갑상선 항진증 갑상선기능항진증은 갑상선이 호르몬을..

관절통증 원인은? 무릎 관절통 원인 [내부링크]

관절통증 원인 및 관절통증 약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통의 원인 및 관절통증 약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관절통증 원인 무릎 관절통증의 원인은 크게 보면 3가지 정도로 생각해볼 수 있..

이만기씨가 광고하는 호관 * 관절 건강 식품 MSM [내부링크]

 이만기 씨가 광고하는 호관 원이라는 제품이 있더라고요. 포함된 성분은 MSM과 해조칼슘인데요. 저번에도 관절통에 많이 사용되는 MSM(methylsulfonylmethane)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했었습니다.  주변에 보면..

추나요법 가격은?? 한의원 교통사고 건강보험 추나요법 [내부링크]

추나요법 가격 및 교통사고 건강보험 적용되는 추나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나요법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읽어주세요. 이제 바로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추나요법 가격 추나요법은 건강보험 적용이 되고..

코로나 백신접종 AZ 아스트라제네카 맞았어요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완료! 이제 어르신들 접종부터 시작해서 점차 전 연령대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5월 초쯤에 1차 접종을 받았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습니다. 그전에..

코골이 양압기 수면 무호흡증 대해 [내부링크]

코골이 양압기 및 수면 무호흡증 양압기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양압기 및 수면 무호흡증 양압기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코골이 양압기 및 수면 무호흡증..

기면증 자가진단 [내부링크]

기면증 자가진단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기면증 자가진단에 대해 알게 되실 것입니다. 기면증 자가진단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기면증은 주간..

MSM(식이유황)의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MSM(Methylsulfonylmethane)은 요새 상당히 많이 복용 중인 영양제 종류인데요. 관절염이 있을 때 주로 많이 복용하십니다. 효과가 어느 정도 검증된 것도 골관절염(퇴행성 관절염)에 대해서인데요. 통증과 부종이..

늑골염, 늑골연골염은 무엇이고 왜 생기는 걸까요?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늑골염이라고 진단받으면 일단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늑골염, 늑연골염, 늑골 연골염.. 한글로는 다양한데 Costochondritis 즉 늑연골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갈비뼈는 가슴앞쪽의 흉골과 연골로 이..

기립성 빈혈?? 기립성 저혈압입니다! [내부링크]

자세를 바꾸면서 핑 돌거나 아찔하는 등의 어지럼이 있을 때 사람들이 '기립성 빈혈'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기립성 빈혈이 아니라 '기립성 저혈압'입니다. 자율신경계가 신체 위치가 바뀔 때 뇌에 적절한..

갱년기 불면증의 원인은?? [내부링크]

갱년기와 폐경 이후에 불면증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갱년기 불면증으로 찾아보면 결론은 '이 제품 드세요~뭐 먹어라~' 이런 광고가 가장 많더라고요. 그래서 광고가 아닌 갱년기 불면증에 대한 ..

금연하는 법, 금연 후 신체변화 [내부링크]

오늘은 금연하는 법 8가지와 금연 후 신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금연하는 8가지 방법] 1. 니코틴 대체요법을 시도합니다. 니코틴 패치, 니코틴 코 스프레이, 니..

늑골염 늑골연골염이란?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늑골염, 늑골연골염이라고 진단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많이 들어보지 못하여 생소하다고 느낄 수 있는 병명입니다. 늑골염/늑골연골염(늑골연골염으로 통일: costochondritis)의 증상과 치료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흑사병 또 유행하는가? 나을 수 있는가? 치료는? [내부링크]

사실 흑사병은 이름만으로 공포를 주는 질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놀란 가슴에 흑사병이 중국에서 발생했다는 기사는 공포감이 들 수 밖에 없는데요. 미국에서도 야생 다람쥐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합니다...

관절염에 피해야 하는 음식_ 관절염에 나쁜 음식들 [내부링크]

[POINT!!]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아래 성분들이 들어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설탕, 정제탄수화물, 소금, MSG, AGEs, 알코올, 오메가 6 아래에서 간단하게 하나씩 보겠습니다...

손가락 수포는 왜 생길까? [내부링크]

손가락 사이에 수포가 생기는 원인 질환은 바로 한포진입니다. 한포진은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땀이 나는 부위(긴장하면 손바닥에 땀이 나죠)와 습진 발생 부위가 일치하여 '한'포진이라고 명명되었는데요. 현재는..

여자 유방통증의 원인_왼쪽 오른쪽 무관한 일반적 원인 [내부링크]

여자 유방통증의 원인은? 유방통증의 대부분은 암이 아닌 경우가 많으며 생리기간에 따른 호르몬 변화나 맞지 않는 속옷 등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 통증은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1) 주기적으로..

눈 다래끼 원인은 무엇일까요? 맥립종의 원인? [내부링크]

눈 다래끼는 의학용어로 맥립종이라고 하는데요. 굉장히 흔하게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눈 다래끼가 걸렸을 때 얼굴에서 딱 보이는 질환이기 때문에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눈 다래끼의 원인에 대해서 기..

오른쪽 상복부 통증, 우측 갈비뼈 아래 윗배 통증 원인은? [내부링크]

오른쪽 상복부 통증, 우측 갈비뼈 아래 윗배 통증 2020/03/18 - [건강 질환 관련 뉴스] -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원인은? 왼쪽 상복부 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원인은? 왼쪽 상복부 통증 지난번에 갈비뼈..

눈떨림 눈꺼풀떨림 안검경련 원인 (오른쪽 왼쪽 무관한 원인) [내부링크]

눈떨림은 우리가 상당히 흔히 겪을 수 있는 증상인데요. 보통 단기간에 그치고 간헐적으로 나타나지만 일주일 이상 지속되고 다른 사람을 상대하기 불편할 정도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눈꺼풀 부음의 원인은? 12가지 원인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눈꺼풀 부음의 원인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부분은 큰 문제가 없지만 간혹 염증이나 다른 문제가 있을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눈꺼풀 부음의 다양한 원인에 대한 기사를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침에 눈..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는? [내부링크]

오늘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2020/03/17 - [건강 질환 관련 뉴스] - 소변 색이 탁해요! 남자, 여자 소변이 흐리고 탁할 때 지난번에 소변색이 흐리고 탁할 때 어떤 원인이 있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원인은? 왼쪽 상복부 통증 [내부링크]

지난번에 갈비뼈 통증의 전반적인 원인에 대하여 포스팅했었는데요. 2020/03/18 - [건강 질환 관련 뉴스] - 갈비뼈 통증의 원인_왼쪽 오른쪽 여자 남자 무관한 전반적인 원인 오늘은 왼쪽 갈비뼈 아래쪽의 통증이..

갈비뼈 통증의 원인_왼쪽 오른쪽 여자 남자 무관한 전반적인 원인 [내부링크]

갈비뼈 즉 늑골 주변의 통증을 주변을 간혹 보았는데요. 연세 많으신 분들은 골다공증이 심하여 큰 외상이 없어도 골절도 잘 생기더라고요. 오늘은 갈비뼈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음 포스팅에..

두통 눈통증 원인_눈 뒤에 통증이 있어요! [내부링크]

두통이 눈 통증과 함께 나타날 때가 종종 있는데요. 두통과 함께 눈 뒤쪽이 너무 아파서 어찌할 수가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오늘은 눈 뒤쪽으로 나타나는 두통의 원인을 정리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눈..

대상포진 예방접종 부작용이 있나요? [내부링크]

전에 대상포진의 전염성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2020/03/05 - [건강 질환 관련 뉴스] - 대상포진 전염성 있을까요? 요새 들어보면 어르신들은 대부분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셨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

카페인 금단 증상과 기간/커피 금단증상 [내부링크]

커피를 많이 드시는 분들은 갑자기 커피를 끊으면 두통이 있다는 경우도 봤고 너무 피로하거나 기운이 없다는 경우도 주변에서 봤습니다. 저는 커피를 못 마시는데요. 커피 마시면 설사를 하거나 머리가 멍해지더..

소변색이 탁해요! 남자,여자 소변이 흐리고 탁할 때 [내부링크]

오늘은 소변 색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소변을 보고 나면 어느 날은 샛노란 색이 나올 때도 있고 어떨 때는 옅은 노란색일 때도 있고 어떨 때는 뿌옇거나 거품이 있는 소변이 있을 때도 있는데요. 그중..

메니에르병의 증상과 치료, 식이요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어지러움의 원인에 대해서 포스팅하면서 메니에르 증후군, 메니에르병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했었는데요. 오늘은 메니에르병의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서 정리된 기사를 소개합니다! [어지러움에 대한..

어지러움의 원인은? [내부링크]

지난번에 누웠다 일어날 때 생기는 어지러움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어지러움은 생각보다 특이한 증상이 아니라서 딱 집어서 '어떤 병인 것 같다'고 말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어지러움의 원인에 대해 전..

피로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스스로 할 수 있는 피로해소법 [내부링크]

오늘은 피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정리해보고자 하는 의도가 더 강한데요 ㅎㅎ 제가 늘 너무 피곤해서 갑상선 검사도 하고 했는데 특별히 원인도 없이 계속 피곤하더라고요. 잠을 더..

누웠다 일어날 때 어지러움의 원인 [내부링크]

어지러움, 현기증은 원인 불명으로 상당히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그냥 가볍게 '약간 어지러운 것 같은 느낌이 있네' 하는 정도부터 너무 어지러워서 토하는 경우까지 그 정도도 다양합니다. 오늘은 자세 변화..

손떨림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손떨림은 특별한 원인 없이 지속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보통 건강상 큰 문제는 없지만 정밀한 작업을 요하는 직업이거나 실험을 많이 하는 연구원들은 상당히 곤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손떨림의 원인에..

견갑골 통증 왼쪽 오른쪽 통증 원인은? [내부링크]

견갑골 쪽으로 통증이 있는 경우 손이 잘 닿지 않는 부위라 더 불편하고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러는 사람을 많이 봤는데요. 오늘은 견갑골 통증 원인에 대한 기사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견갑골로 통증이 나..

트림 나오는 법 /(트름) 나오게 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평소 우리가 이야기할 때는 '트름'이라고도 많이 표현하는데요. 트림으로 통일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트림이 나오지 않아서 고통스러울 때가 간혹 있습니다. 아예 트림을 전혀 해본 적이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왼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은? (여자 남자 무관) 심각한 통증은 위험! [내부링크]

지난번에 오른쪽 아랫배 통증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은? 여자, 남자 통증 원인도 살펴봐요!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심각한 원인과 경미한 원인에 대해 정리된 뉴스가 있어서..

팬데믹(판데믹, pandemic) 뜻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팬데믹에 관한 국내 기사를 보다가 저도 정확히 궁금해서 메디컬 뉴스에 정리된 부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주요 내용] 1. pandemic? epidemic? 의 차이 2. 인플루엔자가 어떻게 유행하게 되는지 3. 팬데믹의 역..

정상체온 범위 성인, 아기/코로나 체온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정상체온의 범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체온 측정을 자주 하게 되는데요. 정상체온이 재는 부위에 따라 다르고 나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디컬 뉴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은? 여자, 남자 통증 원인도 살펴봐요! [내부링크]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심각한 원인과 경미한 원인에 대해 정리된 뉴스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있을 때 맹장염을 의심하는데요. 그 외에도 어떤 원인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

대상포진 전염성 있을까요? [내부링크]

오늘은 대상포진의 전염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주로 몸통에 수포가 생기고 통증이 나타나는 양상으로 나타나는데요. 우리 몸의 다른 부위에도 생길 수 있고 통증이 극심하고 대상포진 이..

통풍 정상 요산수치와 주의할 음식, 예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통풍에 대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통풍은 예전에 왕들이 걸리는 질병이라고 했었죠. 잘 먹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풍에 대해서 정리된 medical news today 기사가 있어서 일부를 소개합니다. 통풍..

녹차 루이보스티 히비스커스 효능 /항산화 건강에 좋은 차 [내부링크]

오늘은 건강에 좋은 차에 대한 뉴스 기사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출처) medical news today: What are the best teas for health? 커피가 맛도 좋고 향도 좋지만 카페인 때문에 혹은 건강상의 이유로 커피를 줄여야..

갑상선기능항진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항진증은 갑상선이 갑상선 호르몬을 너무 많이 만들어 내는 상태인데요. 이로 인해 체중감소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갑상선기능항진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겠..

후각장애, 후각마비 소실에 관한 뉴스기사 /후각냄새훈련 [내부링크]

이연복 셰프님이 후각을 잃으셨었다는 이야기를 예능에서 봤었는데요. 미각과 요리에 대한 감각으로 그렇게 맛있는 음식들을 만들어내시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감기 후에 후각을 잃는 경우들은 주변에서 상당히 많..

중풍, 뇌경색, 뇌졸중에 나쁜 음식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음식이 뇌졸중, 중풍, 뇌경색, 뇌출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하 뇌졸중으로 통일하겠습니다.) 용어 정리! 뇌졸중, 중풍은 넓은 의미로 뇌출혈, 경색 등을 다 포함하는 광범위..

어깨 쇄골 통증 /쇄골 아래, 왼쪽 오른쪽 통증 [내부링크]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321264 Collarbone (clavicle) pain: 8 causes Collarbone pain is common. Some causes are easy to manage, while others require emergency treatment. Learn more..

치매 초기증상 10가지는 무엇인가요? (치매 자가진단) [내부링크]

지난번에 치매를 조기에 확인할 수 있는 자가진단으로 보행속도 저하와 기억력 저하를 동반하고 있을 때 5배 이상 치매 발병 위험이 높다는 기사를 소개했습니다. 2020/02/25 - [건강 질환관련 뉴스] - 쉽게 확인..

쉽게 확인하는 치매 자가진단, 치매예측에 대한 새로운 기사 [내부링크]

치매 예측에 대한 기사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치매는 늘 어르신들을 공포에 떨게 만드는 질환입니다. 내가 혹시 치매인가? 하는 생각을 수도 없이 하게 만드는데요. 오늘은 메디컬 뉴스 투데이에 나온 치매 관련..

코로나 19 증상 등 Q&A 정리 (medical news today 기사:WHO기준으로 ) [내부링크]

코로나 19에 관한 포스팅은 조심스럽긴 한데요. 메디컬 뉴스투데이에 잘 정리된 기사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novel-coronavirus-your-questions-answered 2019..

불면증 증상과 원인, 치료, 불면증극복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불면증에 대한 기사를 가져왔습니다.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진짜 많습니다. 전 세계 수백만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것이 바로 수면장애인데요. 정리된 기사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불면증: 알아야 하..

왼쪽 오른쪽 옆구리 통증 /남자 여자 관계없이 통증원인 [내부링크]

오늘도 제가 좋아하는 medical news 기사에서 소개해드립니다 What causes flank pain? 옆구리 통증은 갈비뼈 바로 아래의 통증입니다. 때로 통증이 허리까지 확장될 수도 있습니다. 좌측과 우측 옆구리와 근처에..

폐렴 초기증상과 치료,진단/폐렴구균 예방접종 (코로나19와 무관) [내부링크]

뉴스 기사를 보니까 폐렴구균 예방접종 수요가 많이 늘었다고 하더라고요. 폐렴구균은 '균' 즉 세균성 폐렴이고 우한 폐렴, 코로나 19는 바이러스인데 무관하긴 하지만 기사에서 나오듯이 다른 폐렴이라도 미리 예..

고양이 힐링 음악은 무엇일까요? 고양이 스트레스 줄여주는 음악에 대한 기사 [내부링크]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데에 적합한 음악이 무엇인지에 관한 기사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가 좋아하는 템포 및 음역대에 해당하는 고양이를 대상으로 한 음악이 동물의 스트레스 수준을..

움직이는 쥐 장난감 /헥스버그 마우스캣토이 /내돈내산 [내부링크]

움직이는 쥐 장난감을 어디 프로그램에서 보고 너무 사주고 싶어서 엄청 검색했는데 뭔가 딱 맘에 드는 게 없더라고요. 어떤 건 너무 무섭게 생기고 어떤 건 안 움직이는 거고 그냥 인형보다는 좀 움직여서 아코의..

눈길에 안 미끄러지는 법/빙판길 위에서 걸을 때는 어떻게? (옥문아들) [내부링크]

제가 애청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옥문아들 이라고..ㅎㅎ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버즈의 민경훈 씨랑 송은이 씨, 김숙 씨, 김용만 씨, 정형돈 씨가 나오는데요. 일단 서로 이야기를 나눌 때..

파비콘 만드는 사이트_아코로 파비콘 만들었어요! [내부링크]

한샘에서 식탁 + 의자 세트가 심플하고 괜찮은데 엄청 저렴하길래 이사하면서 구입했어요. 그런데 의자 다리가 인조가죽이 씌워져 있어서 그런가 아코가 신나게 긁어가지고 지금은 엉망진창... 의자 뒷면도 다 발..

코세라 강의 coursera 와 케이무크 K-MOOC무료 강의 듣기 (영어능력자는 더 좋음) [내부링크]

Coursera | Build Skills with Online Courses from Top Institutions Join Coursera for free and learn online. Build skills with courses from top universities like Yale, Michigan, Stanford, and leading..

고양이 젤리에 발톱이 있어요.. [내부링크]

우리 아코 요새는 참 뒹굴뒹굴 많이 하는데 아코에 좀 별다른 점이 있어요. 처음에 데리고 올 때는 애가 너무 안쓰러운 느낌이어서 데리고 왔는데 그다음에는 참 많이 먹고 많이 싸고 활발하고.. 뭐 개냥이가 아..

글자수세기 간단하게 하는 법 네이버 검색하면 나와요 [내부링크]

포스팅할 때 글자수를 1200자 이상 쓰는 게 좋다고 하여 글자수세기로 검색해봤더니 바로 글자수세기 창이 나오네요. 네이버에서 네이버 글자수세기 라고 검색하면 바로 창 등장! 블로그에서 글자를 쫙 긁어서 복..

우리 아코 기지개도 잘 켠다 귀여운 냥이 사진 보고 가세요 [내부링크]

아이고 기지개도 잘 켠다 (얼굴 좀 못생기게 나오긴 했지만 ㅎㅎㅎㅎㅎ) 아코가 작년에 중성화한 이후에 살이 좀 쪄서 걱정이다. 움직임도 확실히 좀 적어진 것 같고.. 원래도 고양이들 자는 시간이 진짜 많다지..

그냥 세상 귀여운 냥이 아코 고양이 사진 건지기 어렵다 정말 [내부링크]

세상 귀여운 우리 아코 아들이 늘어놓은 장난감들이 궁금한지 앉아있다가 사진 찍는 소리가 나니까 눈 동그랗게 뜨고 쳐다본다 ㅎㅎ 하도 빨리 도망 다녀서 눈을 저렇게 잘 볼 수가 없는데 사진을 찍어놓으니 우..

왜 우리 아코는 화장실 앞을 지키고 있을까? [고양이 마음이란..] [내부링크]

아침에 화장실에서 씻고 나오면 꼭 저렇게 문 앞을 지키고 앉아 있다. 어디서 보니 고양이들한테는 화장실이 위험(?) 장소로 느껴져서 주인이 걱정돼서 문 앞에서 기다리는 거란 이야기도 봤었는데.. 물 닿으면..

내돈내산_아들 쓰고 있는 치약_불소 안 들은 무불소 아기 치약 추천 [내부링크]

처음에 출산하고 나서 제일 많이 들락날락 했던 까페가 네이버에서 제일 유명한 맘까페였는데.. 정말 정보를 많이 얻었었다. 첫 애다 보니 일단 애가 약간 설사하거나 토하기만 해도 맘이 덜컹 내려앉아서... 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