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simi의 등록된 링크

 aksim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7건입니다.

정읍에는 구절초가 한창일텐데.. [내부링크]

전라북도 정읍에는 구절초축제가 있습니다. 전라북도를 여행하는 분이라면 물이 아주 맑은 옥정호도 보고 옥정호가 보이는 식당에서 민물 메기탕 한 그릇 하고 그리고 정읍에 있는 구절초로 덮인 산도 보고 그러면..

[수제과일청] 여러가지 과일로 만든 건강과일청 [내부링크]

작년이었던가 남편이 컨설팅 갔던 음식점업체 사장님이 자신이 담궜다던 수제청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남편과 식사를 하고 나오는 길에 수제청도 하나 구입했었는데 그 맛이 나쁘지 않아 자주 마셨습니다. 그러..

[광주맛집] 70년대를 풍미한 술집 '왕대포'를 아세요? [내부링크]

제가 사는 광주에 70년대를 그대로 모방해 다 둔 술집이 하나 있습니다. 닭곰탕의 맛집으로 유명한 왕대포라는 선술집인데 그렇게 70년의 그시절을 그대로 갖다 둔 느낌에 영화까지 촬영하게 했던 술집입니다. 영..

10대 청소년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안전성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10대 아이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오늘부터 화이자 백신으로 3주 간격으로 접종을 시작하였습니다. 저한테는 청소년인 고1 쌍둥이남매가 있어서 남자아이를 데리고..

영화 [베놈 2] [내부링크]

아이들이 베놈 2가 그렇게도 재미있다고 해서 영화를 보러 광주 터미널 cgv로 갔습니다. 항상 조조영화를 혼자만 보다가 심야영화를 애들이랑 보러 갔더니 매주 보던 cgv가 다르게 느꼈습니다. 아침이랑 저녁은..

감말랭이 만들어보기 [내부링크]

가을 과일의 대표가 감입니다. 시골에서 친정 부모님 댁에 감나무를 털으셨는지 단감 한 박스를 보내셨습니다. 손님들에게 식사후에 한두 개씩 깎아서 내놓기도 하는데 박스의 절반쯤 먹었을 때 보니까 그 밑에 깔..

아침 공복에 물한잔이 주는 효능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잔 마시는 게 보약이라고 합니다. 기상하자마자 커피부터 찾는 사람이 있는데 커피는 정신을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자칫 잘못하면 위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물은 밤사이 땀..

부산 기장의 김해김씨 종택 '흙시루' [내부링크]

부산 기장에는 김해 김 씨의 종택인 향토음식점 '흙시루'라는 곳이 있습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식사를 하러 다녀왔었는데 음식이 주는 기쁨보다 자연적인 느낌이 더 좋았던 곳입니다. 종갓집답게 한국적인 주택이..

기관지에 좋은 은행이지만 길거리 불청객 은행 [내부링크]

요즘엔 길을 걷다 보면 은행들로 가득한 길을 자주 접합니다. 신발 바닥에 밟혀오면 온 집안이 이상한 냄새로 가득해집니다. 오늘 병원을 다녀오다 은행 지뢰밭을 건너야 하는 곤혹을 겪어야 했습니다. 이렇게 길..

별을 보며 빵을 굽다 라는 이름의 빵집 [내부링크]

'별을 보며 빵을 굽다'라는 이쁜 이름을 가진 빵집을 봤습니다. 남편이랑 화순을 지나오면서 저렇게도 서정적인 이름의 빵집이 있다면서 차를 주차시키고 빵을 사러 들어갔습니다. 별빵(주) 유기농빵, 유기농식빵..

여자들에게 좋은 양탕 맛집 화순'일송정' [내부링크]

가곡 일송정~~ 푸른 솔은~ 이란 노래가 생각나는 일송정이라는 양탕 집에 양탕을 먹으러 갔습니다. 저는 양탕이 보양식으로 잘 맞습니다. 먹고나면 온몸이 따뜻해진 느낌이 좋거든요. 양탕을 양탕이라 하지 않고..

'풍로'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이렇게 생긴 게 풍로입니다. 그렇다면 풍로의 용도를 아시나요? 아신다면 나이가 좀 들은 분일 겁니다. 부산 기장의 흙시루에서 이것을 발견하고 얼마나 놀랬는지 모릅니다. 처음엔 풍로라는 이름조차도 기억을..

장어 맛있게 드시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수족관에 가져다 둔 장어가 부족하여 부랴부랴 장어를 받는 곳이 아닌 다른 곳에 가서 장어를 공수해왔습니다. 장어를 손질해서 팔기도 하고 손질 안된 장어를 팔기도 하는 곳인데 우선 예약 손님 꺼만 사다..

고혈압환자 코로나 백신 맞아도 괜찮은지. [내부링크]

저는 혈압약을 처방받아먹고 있는지 10년이 다 되어갑니다. 지금 50대 초반인데 40초반부터 혈압이 있어서 그냥 비타민이다 생각하고 꾸준히 복용중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백신을 맞을 때 많이 고민스러웠습니다...

영화 '행복의 나라' 광주 촬영 [내부링크]

추창민 감독 조정석 주연의 영화 '행복의 나라'를 광주에서 촬영했습니다. 저희 집 근처 대폿집에서 촬영을 하고 밥은 저희 식당에서 먹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틀을 영업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신나서 촬영장..

이른 새벽 서창을 지나 나주 승천보로 길을 가다 [내부링크]

여름인지 가을인지 모를 날씨 그렇지만 저녁이나 이른 아침이면 가을 냄새가 물씬 풍기는 그러한 날입니다. 오늘도 새벽에 일어났는데 왠지 쌀쌀한 기분도 들고 쓸쓸한 기분까지 들어 차를 타고 무작정 길을 나섰..

장어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장어즙으로 마셔도 좋다. [내부링크]

국민 보양식으로 알려진 장어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다 비타민 A는 체내 면역력을 높여줘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장어 속 카르노신이라는 성분은 몸을 병들고 늙게 만드는 유해한 세포 손상을 막아주..

장어식당에서 40년 지기 친구들의 모임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로 모임도 없어지고 모임이라고 해야 가족모임이 다인 요즘 같은 때에 2차 접종을 완료했다는 한 중년부인이 6명을 예약을 했다. 6명이 한사람도 빠지지 않고 이야기하기를 열중하는 모습이었다. 장어..

여자라면 누구나 겪는 갱년기 [내부링크]

내 나이가 벌써 갱년기를 이야기할 나이가 되어버렸습니다. 폐경이 되면서 식은땀도 나고 잠도 설치고 아이들에게 이유 없이 화도 내고 사춘기를 겪는 아줌마가 되어버렸습니다. 우울하고 살찌는게 제일 문제입니..

도로가에 쓰레기장이 꽃밭으로 변신하고 아이스크림 막대기가 울타리로 환생하고; [내부링크]

식당일을 일찍 마칠 때면 가끔 걷기 운동을 합니다. 광주천을 걷고 동네를 돌다가 이쁜 곳을 발견하였습니다. 길거리에 가로수가 뿌리째 뽑혀져서 동네의 쓰레기들의 집합장소가 되어버린 곳이 이쁜 꽃밭으로 변..

천원으로 해외 주식 [미니스탁] [내부링크]

해외 주식 어떻게들 하고 계시나요? 저는 미래에셋 투자증권에다 ETF 상품 나스닥 QQQ랑 S&P500에 조금 넣어두고 개별종목은 미니스탁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미니 스탁은 천 원으로도 가능한 투자이므로 저..

고추장아찌 만들기 [내부링크]

장어엔 장아찌 반찬이 많이 나갑니다. 대표적인 장아찌가 깻잎 장아찌 그리고 양파 장아찌 또 고추장아찌가 있습니다. 요즘 고추가 끝물이라 매워서 장아찌 하기에 좋은 때입니다. 빨간 고추는 꼭지를 따서 냉동실..

환절기에 좋은 음식- 장어 [내부링크]

장어가 보양식으로 몸에 좋다는 건 다 아는 사실입니다. 특히 요즘같은 환절기에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 계절에 장어를 드시면 비염이 완화되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제가 비염이 심했었는데 장어 식당..

코가 뻥 뚤리는 홍어의 모든것 [내부링크]

가오리처럼 생긴 바닷물고기 몸은 마름모 모양이고 매우 큽니다. 등의 한가운데는 가시가 있으며 몸빛은 등쪽은 갈색이고 배 쪽은 흰색입니다. 등 쪽이 노란색이 있는 가오리는 황가오리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와..

아침식사 대용이나 다이어트에 좋은 미수가루 [내부링크]

미숫가루는 현미 보리 콩 율무 찹쌀 깨 등 여러 가지 몸에 좋은 곡물을 찌고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낸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미수가수보다 시리얼에 더 익숙해서 잘 찾지 않고 옛날 엄마들이 만들어준 간식이라는..

겨울이 제철인 꼬막의 효능 [내부링크]

꼬막은 겨울이 제철입니다. 잘못 샀다가는 화장실 냄새가 나는 꼬막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꼬막을 고르는 법부터 꼬막이 어떻게 몸에 이로운지 알아봅니다. 1. 좋은 꼬막 고르기 좋은 꼬막이란 살이..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후기 [모더나] [내부링크]

모더나는 2차가 후유증이 심하다고 하였습니다. 주위에서도 고생하신 분들도 많고 하여 1차 접종 때는 아무 느낌없이 맞았지만 2차는 왠지 마음 졸이며 병원을 갔습니다. 집 앞에 제일 가까운 병원 작지 않은 병..

가슴 따뜻한 영화 [기적] [내부링크]

액션이나 스릴러 모험이나 전쟁영화만 봤었던 요즘 가슴 깊숙이 들어온 영화가 한편 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 듬뿍가득한 '기적'이란 이름의 영화입니다. 기차역이 없어서 그리고 차도가 없어 기찻길로 걸어 다니..

커피가 고혈압에 좋지 않다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면 커피 한잔을 들고 식당 구석에 앉아 블로그를 쓰는 걸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고혈압약을 처방받아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이라서 커피가 고혈압에 좋지 않다는 말에 놀라지 않을 수..

담양 창평 카페 '하녹' [내부링크]

담양에는 대나무가 유명합니다. 그리고 담양식 갈비라고 하여 숯불갈비도 먹을만하고요 그래서 담양에 오는 사람들은 대나무를 보러 죽녹원에를 찾아오고 담양식 갈비를 먹고 출출하면 국수거리에서 국수를 찾습니..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박곰희의 투자법 [내부링크]

박곰희의 투자법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투자의 기초를 다룬 책이랍니다. 투자의 필요성을 느낀다면 언제든 지금이 적기라고 작가는 말하고 있습니다. 얼마부터 해야 하는지 원금 손실..

장어가 몸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장어가 몸에 좋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많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많이 걸리기도 하는데 보양식 장어가 많은 도움이된다고합니다. 그래서 장어가 몸에 좋은 이유를 찾아보기로..

[제철음식] 가을꽃게는 살오른 수게가 으뜸 [내부링크]

가을 전어라는 말과 함께 가을에 꽃게(수게)가 살이 올라 맛있다고 합니다. 암게는 3월 하순에서 5월 중순까지 제철이고 수게는 9월에서 10월쯤이 맛있는 때라고 합니다 킹크랩만큼은 아니지만 꽃게도 아주 맛있습..

추석 연휴때 추천하고 싶은 영화 '보이스' [내부링크]

영화를 보러 집 가까이에 cgv에 갔습니다. 코로나 때문이어서 인지 예전처럼 사람이 많진 않았습니다. 예전엔 명절이면 사람들이 바글바글했었는 말입니다. 미스터 선샤인에 나오는 변요한이 주인공인 영화 '보이..

식물을 잘 크게 하는 생장등이 있다는걸 아시나요? [내부링크]

꽃집에 가면 항상 이런 생각이 듭니다. 왜 꽃집에 화초들은 햇살이 없는데도 이렇게 잘 자라고 있는 걸까 라고 말입니다. 그런 생각 한 번도 안 해보셨나요? 저만 그런 생각이 드는 걸까요?;; 어느 날 저녁은 꽃..

알아두면 좋은 화재 시 행동사항들 [내부링크]

어제저녁 걷기 운동을 마치고 가게 주차장에서 같이 운동을 한 언니랑 이야기를 하던 중 옆집에 화재가 난걸 확인하고 119에 신고전화를 했습니다. 바로 옆집이여서 당황스러워 119 전화받는 여성분한테 왜 오지..

추석에 볼만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내부링크]

어렸을 때 오징어 게임해보셨나요? 저는 해봤습니다. 그것 도아 주 많이.. 오징어 게임을 안다는 건 그래도 나이가 좀 있는 사람들인 거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물어봤더니 다들 모르는 분위기; 그런데 넷플릭스..

치매 예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자꾸 뭔가를 자주 깜빡합니다. 숫자부터 시작해서 물건들 노트북 비번까지.. 나이가 50이 넘고 보니 건망증이겠거니 생각하지만 치매로 가면 어떡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치매를 예방하는..

담양 메타프로방스는 프로방스 지방과 닮았나? [내부링크]

높은 가을 하늘이 너무나 이쁜 추석 연휴입니다. 담양에 있는 메타프로방스를 향해 달려가는데 하늘이 너무 이뻤습니다. 구름이 낮게 드리워져 있어서 파란 하늘이 더 파랗게 보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담양에..

장어집 식당안에 피아노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가게 식당 한켠에 피아노가 있습니다. 원래는 애들이 쳤던 피아노인데 인테리어겸 가끔 아이들손님을 위한 용도로 쓰이기도 하는 피아노입니다. 그러했던 피아노가 초등학교 5년의 여자아이로 가게안에 음악소리가..

뇌출혈로 쓰러진 손님과 뇌경색으로 쓰러진 손님의 만남 [내부링크]

장어를 드시러 가끔 오는 손님이 한분 있다. 몸이 불편하신 손님이다. 10여 년 전쯤에 뇌경색으로 쓰러지셨다고 했었다. 그래도 많이 좋아지셔서 일도 하고 있다고 인상 좋은 모습으로 항상 웃고 말씀하신분이다...

가을 대추 효능과 그에 반한 부작용 [내부링크]

아침에 가게엘 나오는데 바람이 제법 쌀쌀했습니다. 태풍이 지나갔는지 아직도 근처 어딘가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가을 냄새가 물씬 나는 아침입니다. 그렇게 바람이 너무 좋아 하늘을 보다 발견한 게 있습니다. 바..

마법의 복리 계산법 72의 법칙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흔히 복리야 말로 최고의 발명품이다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게 수학을 가르치고 같이 논문도 썼던 서양에서 회계와 부기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파치올리가 고안했다는 말도 있고 세계적인 물리학..

건축감리사의 정년은 없는걸까.. [내부링크]

건축 감리사는 정년퇴직이 없는 걸까요? 건강하다면 나이를 불문하고 오랫동안 일할수 있는 직업인가 봅니다. 어제 장어를 드시러 어떤 손님이 오셨습니다. 연세 지긋하신 네 분의 어르신이라고 하기엔 조금 젊은..

태풍 14호 "찬투" 북상중이랍니다. [내부링크]

태풍 '찬투'가 북상 중이라고 합니다. 많은 비를 동반할래나봐요. 아직 태풍이 지나가지도 않은 제주에선 물폭탄이란 말도 있던데 여기 전라도는 아직입니다. 며칠 전부터 뉴스에서 태풍 찬투에 대해 말이 많아서..

함께 있으면 좋은공간 투썸플레이스 [내부링크]

two(둘이서)+ some(셋 이상에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는 투썸플레이스를 다녀왔습니다. 화순 도곡에 있는 투썸플레이스입니다. 간판 이름때문에 외국인들이 가끔 오해를 한다고도 한다..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를 주린이 눈높이에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ETF(Exchange Traded Fund)는 말 그대로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라고 합니다. 네이버에 적혀진 대로 적은 글인데 뭔 말인지 도통 모르겠어서..

열심히 일 한뒤에 먹는 밥이 꿀맛인 벽오동 보리밥집 [내부링크]

일요일인 오늘 저희 가족은 벌초를 하러 갔습니다. 이른 아침 일찍 나서서 벌초를 끝마치고 배가 너무 고파 식당을 찾았습니다. 저희 산소가 화순에 있었으므로 도곡에 있는 벽오동 보리밥집으로 향했습니다. 벽..

장어 : 구워먹을까? 탕 끓여먹을까? [내부링크]

장어가 몸에 좋은 것은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몸에 좋은 거는 쓰다고 알고 있잖아요 사실 장어도 많이 먹기는 참 힘들죠? 대부분이 한마리정도 먹고 나면 왠지 그 느끼함에 더는 못 먹게 되는 게 장어..

광주 전대근처 카페imt [내부링크]

광주 전대 근처에 카페 imt가 있습니다. 치대 건물 돌아서 산책로 옆 길가에 자리하고 있어요 동네 언니랑 산책하고 나서 땀도 식힐 겸 이야기도 할 겸 자주 가는 카페랍니다. 커피값이 착하기도 하고 브런치 메..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이 한창일 때 처음으로 노래를 들으며 눈물을 흘려본 적이 있습니다. 임영웅이 불렀던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라는.. 지금은 60대가 노인이 아니죠; 거의 언니 오빠들이에요.. 그렇지만 가삿말이..

장어맛집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광주에 장어 맛이 일품인 고흥만 민물장어가 있습니다. 가게가 골목 안에 들어가 있어서 아는 사람만 찾는다는 식당이죠 모든 고기가 그렇듯 숯불에 구워 먹는 고기가 거의 맛있잖아요 맞아요 저희 가게도 숯불..

소확행 [내부링크]

소확행 작지만 확실함 행복.. 그러한 행복이 있어요 제게도.. 아침에 일어나면 남편보다 먼저 인사는 애들이 있거든요 많진 않지만 크고 작은 화분들에게 먼저 눈길이 갑니다. 화초를 기르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모가디슈 영화 [내부링크]

영화 모가디슈를 보았습니다. 소말리아의 수도 이름이네요; 시대적인 배경은 1980년 중반쯤 공간적인 배경은 영화 재목에서 말하듯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 남북한 대사관 사람들 탈출기를 그림 영화입니다...

광주맛집 [고흥만 민물장어] [내부링크]

광주에 맛있는 장어집이 있답니다 터미널 근처에 장어집인데요 참숯불에 구워 장어 맛이 일품인 식당입니다. 가격은 키로에 5만9천원이구요 일인당 상차림비가 3천 원씩 있습니다. 그리고 장어는 초벌구이 하지..

광주 카페 [임곡 하버브릿지] [내부링크]

오십이 넘고 보니 딱히 새로울 것이 그다지 많아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장사를 하는 저에게 휴일이란 집에서 쉬는거보다 집 밖 쉼터를 찾는 게 더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찾아온 찻집 광주 가까이 임곡이라는..

나주 카페 비클래쉬 [내부링크]

점심은 대충 먹고 커피는 폼나게 마셔보자며 간지 나는 커피숍을 찾아 나섰습니다. 커피 마시기 딱 좋은 날입니다 . 주차장 밖으로 벤치도 있나 봅니다. 여름이 아니라면 여기서 차마 셔도 좋겠어요. 이 정도의..

50대 주린이의 주식공부 첫걸음 [내부링크]

나이 50 넘어 무슨 주식투자냐 주식은 누가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냐 여러 말이 많은 가운데 공부가 별개냐 그냥 하나하나 알아가는게 공부지라는 생각에 주식공부를 해보려 합니다. 무엇보다 경제방송에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 D.P [내부링크]

딸아이가 넷플릭스 드라마 D.P 를 봐보라고 했습니다. 요즘 핫하다면서 말이에요. 그냥 딱 보기에 남자들 드라마이고 잔인해 보여서 처음엔 보지 않으려 했어요 그런데 처음 한편을 보면서 뭐 이런 잔인한 군대..

식탁위에 명약 깻잎의 효능 [내부링크]

깻잎이 식탁 위에 명약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저희 집은 장어 식당이라 깻잎을 찾는 손님이 많습니다. 사실은 깻잎보다 깻잎장아찌를 더 많이 찾기는 하지만.. 언젠가 한번은 깻잎이 없다는 이유로 손님에게 엄..

루시모드 몽고메리의 "빨강머리 앤" [내부링크]

작가는 자신을 닮은 캐릭터 "앤"이라고 했다. 글을 읽으면서 나는 쭉 나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책을 보는 모든이들이 자신과 같다는 생각을 가지게끔 했던 책 빨강머리앤 빨강 머리 앤 COUPANG www.coupang.co..

보면서 행복하고 먹으면서 행복해지는 : 행복한 양림밥상 [내부링크]

양림동에 행복한 식당이 있습니다. 행복한 양림 밥상이라는 식당입니다. 한정식집이예요 주인이 행복한지 손님이 행복한지 둘다 행복하라고 지어둔 이름같아요 행복한 양림식당^^ 저는 그곳에서 도시락을 싸는걸..

슈퍼개미 정채진의 주식 종목 고르는 세가지 방법 [내부링크]

언젠가 페이지 2라는 팟빵에서 주식 관련 방송을 듣다가 너무나 와닿는 방송이 있어서 그방송만 내리 서너 번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정채진이라는 사람이 주식종목을 고르는 방법에 대한 방송이었는데 미처 생각..

슬기로운 의사생활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 요즘은 이 드라마에 빠져 삽니다. 이 드라마가 뭐라고 한꺼번에 몰아보기 하면서 울다 웃다를 반복합니다. 세상에 사람들이 다 이 정도로만 착했으면 세상이 참 행복하겠단 생각이 듭니다. 세..

50대 초보투자자가 조심스럽게 주식하는 이유 [내부링크]

내 나이 50이 되어서 주식을 처음 알았습니다. 작년에 삼삼오오 모이기만 하면 주식 이야기를 할 정도로 주식열풍이 심할 때 저 역시도 주식에 입문을 하였습니다. 살림만 알고 식당만 알던 제가 주식으로 조금 돈..

[담양맛집] 뚝방국수 [내부링크]

어렸을 때 사회책에서 특산품에 대해 공부할 때 담양의 특산품은 '죽세품'으로 배웠습니다. 현대의 담양에는 대나무도 유명하지만 메타세콰이어길도 유명하고 국수거리로도 알아주는 곳이 되었습니다. 담양의 관..

윌라 오디오북 앱을 사용하니 책보는게 너무 편해요 [내부링크]

저는 식당을 하다 보니 책을 접할 기회가 시간적인 여유가 그렇게 많지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오디오북이나 팟캐스트가 좋습니다. 유튜브도 좋긴 하지만 그건 너무 짧기도 하고 자주 광고가 나와서 자주 광고..

메타버스기반의 제페토를 나도 한번~ [내부링크]

메타버스를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

노부부의 방문 [손님 이야기편] [내부링크]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가을장마입니다. 비가 와서 그런지 장어집엔 손님도 없고 많이 한가 했습니다. 그러던 중 차량 한 대가 주차장으로 들어오는 게 보였습니다. 그런데 이 차주분은 남들과 다르게 주차를 하는..

벌초할때 유의사항 [내부링크]

벌써 벌초를 해야할때가 왔어요 대개는 추석전에 벌초를 하죠? 저도 벌초를 하고 왔습니다. 저는 남자 아닙니다;; 여자구요 남편이 독자여서 매해 같이 벌초를 다니고 있습니다. 벌초는 절대 혼자 다녀서는 안된..

삼프로티비로 주식공부를 해봐요^^ [내부링크]

주식공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리 부모님의 세대엔 어땠을까요? 주식공부한다고 하면 미쳤다고 할껄요; 주식하는 사람옆에 가지도 못하게 했을것이구요 그렇지만 자본주의를 살아가면서 투자는 필수입니다. 그..

내 안에 히어로우; 영화 [프리가이] [내부링크]

영화 "인질"을 볼까 하다가 프리가이를 택하였습니다. 저는 쉬는날 혼자 영화를 보러 집 가까이에 cgv를 자주 갑니다 그래서 오늘 내가 택한 영화를 "프리가이"이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

떡갈비 골목에 위치한 네이쳐컬렉션 광주 송정점 [내부링크]

가성비 좋은 화장품 네이처 컬렉션 광주 송정점을 갔었습니다. 가면서 느낀건데 이 동네는 동남아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길거리에서도 그렇고 가게안에서도 그렇고 내가 외국인처럼 느껴지는거 있죠; 광주..

국내 주식이 하락장일땐 해외주식도 바라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악심이 입니다. 오늘은 저의 투자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저는 국내 주식도 투자하고 있지만 미국 주식에 비중을 더 주고 있어요 요즘처럼 하락장일 땐 해외주식이 더 마음을 안정되게 하드라구요..

뇌건강에 좋다는 멍때리기 좋지 않을수도.. [내부링크]

멍때리기가 뇌에 좋다고 하는 연구결과가 있더군요 항상 뭔가를 해야하고 뭔가를 하지 않으면 괜히 뒤쳐진다는 느낌때문에 마음이 바쁘기만 하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어쩌면 꼭 필요한 뇌건강 처방인지도..

초보농사 1년째는 이렇습니다 [내부링크]

올봄에 조그마한 밭을 하나 구입해서 농작물을 심었습니다. 집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긴 하나 내 밭이라는 생각에 여러가지를 골고루 심었드랬습니다. 고추 깻잎 오이 호박 그리고 가지.. 참 옥수수도 심었네요;..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의 효능 [내부링크]

        오늘 동네 언니가 고구마가 맛있다며 검정봉지에고구마를 아침일찍 가져다 주었어요~ 너무 폭폭해서 먹기 힘들다며;; 나는 그런 고구마가 좋은데.. 그래서 고구마 좋아하는 날위해 줬다는.. 언젠..

김승호가 알려주는 [돈의 속성] [내부링크]

돈에 대해 남다른 철학을 가지고 있는 어떤한 남성의 강연을 듣게된적이 있습니다. 중저음의 굉장히 친근감이 들게끔 하는 목소리의 아저씨였습니다. 사장님을 가르치는 사장이라고 사장들의 멘토같은 분이였어요..

장어에 술잔 기우는 할머니의 모습이 너무 이뻐서 [내부링크]

요즘 비가 너무 내립니다. 어제도 비가 엄청 쏟아져 내리는데 한 할머니 한분이 가게엘 오셨더랍니다. 목소리에 힘을 주면서 내가 여기 장어가 맛있다고 친구를 데려왔다며 불편한 다리로 걸어오시면서 힘 있게..

광주- 나주 드라이브하기 좋은길 [승천보까지] [내부링크]

광주에 사는 저는 드라이브하려 할 땐 화순이나 담양으로 향하곤 합니다. 거기 가서 점심을 먹고 멋들어진 카페를 찾아 차도 한잔하고 휴일을 그렇게 보낼때가 많아요 그런데 가끔은 길거리에서 시간을 다 보내..

영광 백수 해안도로를 다녀오면서 발견한 이쁜곳 [내부링크]

동네 언니랑 바람을 쐬자며 영광에 있는 백수 해안도로를 갔습니다.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영광 백수 해안도로가 서해안의 해안길을 쭈욱 따라 있어서 제법 이쁜드라이브길이기도 합니다. 백수에서 점심을 먹..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피터린치) [내부링크]

처음 주식을 접하게 된 계기를 존 리 아저씨 덕분이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재테크에 대해 방송을 보던 중 신사임당이라는 유튜브 채널에 존리분이 나오셔서 주식에 대해 경제에 대해 우리의 마음가짐에 대해 말을..

장어랑 궁합이 맞는 음식 [내부링크]

장어는 숯불에 구우면 맛이 거의 일정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주 싸서 아니면 외국산이어서 형편없이 맛이 없지 않은한 숯불에 구운 장어들은 거의 맛있습니다. 이렇게 맛난 장어를 더욱 맛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장어식당 내부 [내부링크]

장어집이라고 하면 식당들이 오래되어서 낡은 건물들이 많습니다. 물론 깔끔하고 현대적인 건물들도 많지만 그래도 오래되어서 오래오래 장사를 운영하고 있구나라는 안도감 때문에 맛집일지도 모른다는 느낌적인..

셀프인테리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악심이 입니다~ 제가 조그마한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가게에서 식사하시는 분들에게 음식의 맛만큼이나 인테리어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게 있어서 나름 인테리어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주식이여야 할까요? [내부링크]

왜 주식이어야 할까요? 많이 부족하겠지만 주린이의 눈높이로 한번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은행의 적금을 잘 이용하면 되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풍차돌리기 적금이라고 하여 매달 적..

장어의 효능 [내부링크]

스태미나 음식의 대표 장어 그 장어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첫째, 남자의 정력 보강 동의보감에 아들을 보려거든 장어를 먹어라라고 적혀 있다고 어딘가에서 본글이 생각납니다. 제가 직접 동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