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awang의 등록된 링크

 albaw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증권 주식 용어 정리 6(ㅊ~ㅎ) [내부링크]

채권(bond) 국가, 공공단체, 회사 등이 널리 일반대중으로부터 일시에 대량의 자금을 조달하고, 그 반대급부로 조달원금의 상환과 이자지급 등의 조건을 명확히 표시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다. 채권의 발..

증권 주식 용어 정리 5(ㅇ~ㅈ) [내부링크]

아리랑본드(Arirang bond) 미국의 양키본드, 일본의 사무라이본드, 영국의 불독본드 등과 같이 외국인이 특정국가의 채권시장에서 해당국 통화로 발행하는 채권의 일종으로 외국인이 국내에서 우리나라 통화인 원..

증권 주식 용어 정리 4(ㅂ~ㅅ) [내부링크]

반등(rally) 하향추세에 있던 시세가 상승으로 전환하는 경우를 말한다. 반등에는 하락과정 중에서 일시적으로 반등하는 중간반등과 주가가 바닥을 치고 본격적으로 상승하는 본격반등이 있다. 반락(set back) 시..

증권 주식 용어 정리 3(ㄹ~ㅁ) [내부링크]

레버리지(leverage) 고정비나 이자지급액과 같은 고정적 요소가 지렛대와 같은 작용을 하여 손익의 변동이 확대되는 효과를 의미하며, 영업레버리지와 재무레버리지로 대별할 수 있다. 영업레버리지는 일정한 매출..

증권 주식 용어 정리 2 (ㄴ~ㄷ) [내부링크]

나스닥 NASDAQ(National Association of Securities Dealers Automated Quotation) 미국의 장외주식시장에서 컴퓨터를 이용한 호가자동통보시스템을 말한다. 복수의 마켓메이커가 장외거래 등록주식에 대해 매도호..

증권 주식 용어 정리 1(ㄱ) [내부링크]

가격지정주문(stop order) 증권 또는 상품의 거래에 있어 고객이 중개인회사에 거래가격에 대하여 특정의 상한 또는 하한가격을 제시하여 시장가격이 제시된 가격에 도달하였을 때에 거래를 성사시킬 것을 요구하..

신라 삼국통일의 바탕과 의의 한계성 [내부링크]

삼국 중 후진국인 신라가 백제와 고구려를 멸하고 당까지 축출하여 삼국을 통일할 수 있었던 이면에는 많은 이유가 존재했다. 그중에서도 백제와 고구려를 능가하는 외교력을 꼽을 수 있..

은행 지점코드 (Branch Code) 찾기 [내부링크]

외국에서 송금을 받을 일이 생길때 부랴부랴 입금받아야 할 은행정보를 영문으로 작성하다 보면 은행코드와 은행의 지점코드를 찾아야 할 일이 생긴다. 대부분 검색하다 보면 은행코드는 쉽게 몇십초만에 찾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