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cmskfl17의 등록된 링크

 alcmskfl1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티스토리 스크립트 없이 우클릭(불펌) 방지 설정하기 [내부링크]

누군가 정성들여 쓴 나의 글을 허락도 없이 그대로 그대로 가져가서 쓴다면 화가 날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설정에서 우클릭 방지를 쉽게 할 수 있지만, 티스토리의 경우 스킨 편집하더라도 HTML을 건..

티스토리 24일차 갑작스러운 직접유입 급상승? [내부링크]

방문자수 급상승이라고 해봤자 58이지만 평소 일일 방문자수는 고작 한자리 수에 불과했다. 갑작스러운 방문자수 급상승에 어떤 것이 원인일까 하는 호기심으로 통계를 살펴보았다. 보통 검색에서만 유입이 되었..

동기와 비동기, 그리고 콜백함수란? [내부링크]

동기(synchronous) 방식 어떠한 작업을 실행 했을 때 그 작업이 끝나고 반환 값을 받은 후에 다음 함수를 실행하는 방식으로 만약 반환 값이 오지 않는다면 무한정 기다린다. (너 끝날때까지 아무것도 안할거..

자바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오버로딩(Overloding) 같은 이름의 메소드 또는 생성자로 입력 받은 매개변수의 타입과 갯수에 따라 다른 액션을 취하도록 하는 것이다. OverLoding(int n){ System.out.println("int "+n); } OverLoding(String..

CSS z-index 사용방법 (우선순위) [내부링크]

HTML 을 작성하다 보면 태그들이 서로 겹치는 경우가 있다. ex) default 이런 경우... HTML 에서는 나중에 배치된 것이 화면상에서 제일 위로 오게 되는데, 이때, z-index를 사용하여 뒤에 있는 태그를 끌어올릴..

알뜰폰 셀프 개통 방법 (자급제 포함) [내부링크]

필자는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저렴한 요금제와 쓸데없는 혜택들이 없고 오로지 내가 구매한 요금제만 사용하기 때문이다. 메이저 통신사의 경우에는 멤버십 할인, VIP 혜택, 추가 회선 등 다양한 상..

MySQL 한글 깨짐 해결 [내부링크]

SQL 오류 (1366) INSERT INTO 로 한글을 넣으려고 했으나, SQL 오류(1366) 에러가 발생했다. 이유는 Nickname 컬럼에 잘못된 문자열이 들어갔다며 한글을 인식하지 못 했기 때문이다. 해결 방법 1. 데이터베이스..

티스토리 7일차 방문자수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대장이 사라졌는지도 모르고 친구들한테 티스토리 초대장을 달라고 했다. 친구 또한 티스토리를 오랫동안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 그래서 초대장을 얻기 위해 구글에 검색을 했는..

랜덤능력크래프트 정식(랜능크 헌터) 능력 정리 [내부링크]

최신버전 다운로드 랜덤능력크래프트 (댓글을 통해 피드백 가능) 랜덤능력크래프트는 게임 시작 시, 랜덤한 능력을 가지고 스타크래프트를 플레이 할 수 있다. 능력 정리 권한 위임 10분 후 모든 센터 건물과..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해몽, 도망가는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쫓기는 꿈이 상징하는 것은 자신 내면의 불안감, 초조함을 암시한다. 예를 들어 아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이라면 꿈에서 본 사람을 싫어할 가능성이 높다. 생각해보자 그렇지 않은가? 꿈은 자신의 내면을 나타낸다..

과일 꿈 해몽, 상황별 정리(사과,바나나, 망고, 수박) [내부링크]

과일 꿈 과일의 상징적인 의미는 '결실과 행운'을 뜻한다. 그렇다면 과일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현실과 똑같이 과일의 상태가 중요하다. 예쁘고 맛나게 생긴 긍정적인 과일의 모습이라면 자신의 운..

[JAVA] 자바 배열 선언 [내부링크]

배열은 자바에서 객체로 취급한다. 따라서 배열을 선언할 때 객체 처럼 new 키워드를 사용해여 생성한다. int[] stars = new int[10]; 일반적인 배열 선언 형식이고 마지막 [] 에는 배열의 크기를 넣는다. int st..

[JAVA] 자바 this, super [내부링크]

자바에서 this 키워드는 자기 자신을 의미한다. 자기 자신을 의미한다는 것임 무슨 뜻일까? | this animal 클래스는 인스턴스 변수로 name과 type을 가지고 있다. 또한 생성자에서 매개변수로 name과 type을 받..

JAVA 자바 - 데이터 타입 [내부링크]

데이터 타입은 크게 4종류가 있다. 정수형 byte, short, int, long 실수형 float, double 논리형 boolean 문자형 char 정수형과 실수형의 변수는 타입이 여러개가 있는데 변수의 역할은 다 똑같고 크기 할당량..

아스키코드표 ASCII Code Table [내부링크]

ASCII (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 미국 정보 교환 표준 부호) 아스키 코드는 정해진 문자에 특정 코드가 부여되어 있는데 주 활용처는 프로그래밍에서 특정 문자에 대한 조건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