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knowledge-market의 등록된 링크

 all-knowledge-marke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국내 국제학교 정보 [내부링크]

1. 제주 KIS 학교 종류: K-12 국제학교 교육과정: 미국 교육과정(AP),프로그램 제공 학생 수: 약 950명 교사 수: 약 100명 설립 년도: 2011년 웹사이트: https://www.kis.ac/ KIS제주는 국제 교육을 위해 미국 교육과정(AP) 프로그램 제공하며, 학생들의 전문성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학교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모여 국제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며, 학생들에게는 영어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교 시설은 최신식으로 구축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개발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2. 브랭섬홀 제주 학교 종류: 여자 전용 K-12 국제학교 교육과정: 국제 바카로레아(IB) 프로그램 제공 학생 수: 약 500명 교사..

요즘 핫한 Report 레포트 작성 꿀팁! [내부링크]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주제 선정입니다! 교수님께서 주제를 정해주시는 경우도 있지만, 자유 주제인 경우 막막할 수 있습니다. 강의 특성을 고려하고 방향성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교수님이 평소에 언급하신 내용 중 관심이 가는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은 표지와 목차 설정입니다! 분량이 많은 경우에는 표지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표지에는 레포트 제목, 소제목, 과목명, 학번, 이름 등을 기입합니다. 그 다음은 레포트의 전체적인 순서와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목차를 작성합니다. 목차까지 작성했다면, 이제 레포트의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레포트의 내용은 서론, 본론, 결론으로 잘 이어지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론에는 이 주제를 선택한 이유, 문제 제기 등 읽는 사람의..

핫한 요즘뜨는 인공지능 의료기기 Waycen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인공지능의료기기 Waycen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 기술은 환자의 의료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의료진이 진단과 치료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사용됩니다. Waycen은 다양한 기술과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환자의 건강 상태를 분석하며, 이를 토대로 예측 모델을 구축하여 환자의 건강 예측 및 진단, 치료 계획 등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Waycen은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암 진단 분야에서는 환자의 이미지를 분석하여 종양을 탐지하고, 치료 효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 질환 분야에서는 심전도, 혈압, 심박수 등의 정보를 수집하여 환자의 심장 건강 상태를 평가하고, 예방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Waycen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

공인중개사 중개사법 마무리 특강자료 PDF 및 10년간 출제경향 공부방법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마무리 특강자료 입니다. 본교재를 통해서 공부를 하지만 결국엔 마무리 특강자료로 마지막 한두달 정리하셔야 합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액기스 같은 자료들만 모아서 공유합니다. 딴거 보지말고 이것만 보세요 여러분의 합격을 장담합니다. !!!!!!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공인중개사 중개사법 시험의 경우, 최근 10년간 출제 경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동산 중개 및임대업 법 등 법령에 대한 이해도를 요구합니다. 2. 부동산 중개 및 임대에 관한 규정과 제도, 계약서 작성 등 관련 규정에 대한 이해도를 요구합니다. 3. 부동산 관련 판례에 대한 이해도를 요구합니다. 4. 부동산 시장 동향과 부동산 관련 최신 정보에 대한 이해도를 요구합니다. 5. 기본적인 수학적 계산 능력을 요구합니다. 최근 몇 년간..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마무리 특강자료 PDF 및 10년간 출제경향 공부방법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마무리 특강자료 입니다. 본교재를 통해서 공부를 하지만 결국엔 마무리 특강자료로 마지막 한두달 정리하셔야 합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액기스 같은 자료들만 모아서 공유합니다. 딴거 보지말고 이것만 보세요 여러분의 합격을 장담합니다. !!!!!!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시험은 매년 출제되는 것이 아니라, 2년 혹은 3년에 한 번씩 출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10년간의 시험 출제 경향을 분석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공통적으로 출제되는 주제 - 부동산의 개념과 특성 - 부동산 시장의 이해 - 부동산 매매계약의 이해 - 부동산 관리와 운영 - 부동산 투자와 리스크 - 부동산 세법과 관련 제도 2. 최근 출제 경향 - 최근에는 부동산 시장의 변화와 관련된 문..

공인중개사 공시법 마무리 특강자료 PDF 및 10년간 출제경향 공부방법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마무리 특강자료 입니다. 본교재를 통해서 공부를 하지만 결국엔 마무리 특강자료로 마지막 한두달 정리하셔야 합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액기스 같은 자료들만 모아서 공유합니다. 딴거 보지말고 이것만 보세요 여러분의 합격을 장담합니다. !!!!!!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공인중개사 공시법 시험에서는 10년간 다음과 같은 시험 출제 경향이 보입니다. 1. 객관식 문제: 주로 부동산 등의 취득세, 증여세, 상속세, 주택임대차세, 지방교육세, 지방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세부과세와 관련된 문제가 출제됩니다. 최근에는 부동산 관련 법령 전반에 대한 문제 출제도 늘어나고 있으며, 법령 이해와 계산 능력이 중요합니다. 2. 서술형 문제: 예비타당성 조사와 관련된 문제가 주로 출제됩니다. 예비타당성 조사의 법적 ..

공인중개사 세법 마무리 특강자료 PDF 및 10년간 출제경향 공부방법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마무리 특강자료 입니다. 본교재를 통해서 공부를 하지만 결국엔 마무리 특강자료로 마지막 한두달 정리하셔야 합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액기스 같은 자료들만 모아서 공유합니다. 딴거 보지말고 이것만 보세요 세법은 상대적으로 계산문제만 풀면 60점 넘기기는 쉬운 과목입니다. 모두 외우기 힘들어요 여기는 과락만 피한다고 생각하세요. 여러분의 합격을 장담합니다. !!!!!!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공인중개사 세법 시험에서 10년간의 시험 출제 경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동산 등의 취득세와 증여세, 상속세, 주택임대차세, 지방교육세, 지방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등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합니다. 2. 최근에는 예비타당성 조사와 관련된 문제 출제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예비타당성 조사의 법적 규제, 세제적 측면..

공인중개사 공법 마무리 특강자료 PDF 및 10년간 출제경향 공부방법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마무리 특강자료 입니다. 본교재를 통해서 공부를 하지만 결국엔 마무리 특강자료로 마지막 한두달 정리하셔야 합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액기스 같은 자료들만 모아서 공유합니다. 딴거 보지말고 이것만 보세요 공법은 정말 힘든과목입니다. 모두 외우기 힘들어요 처음에는 공법체계도를 통하여 흐름만 파악하다가, 2~3달 남기고 숫자나 법령들을 암기하여야 합니다. 여러분의 합격을 장담합니다. !!!!!!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공인중개사 공법 시험에서 10년간 시험 출제 경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제 출제의 범위는 다양한 분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 부동산실무법, 토지주택공사법 등 다양한 법령에 대한 문제 출제가 이루어집니다. 2. 최근에는 공인중개사의 역할과 책임, 공인중개사의 윤리와 규..

공인중개사 민법 마무리 특강자료 PDF 및 10년간 출제경향 공부방법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마무리 특강자료 입니다. 본교재를 통해서 공부를 하지만 결국엔 마무리 특강자료로 마지막 한두달 정리하셔야 합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액기스 같은 자료들만 모아서 공유합니다. 딴거 보지말고 이것만 보세요 여러분의 함격을 장담합니다.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공인중개사 민법 시험에서 10년간의 시험 출제 경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제 출제의 범위는 다양한 분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계약의 구성요소, 계약의 성립, 계약의 해제, 대리 계약, 손해배상 등의 주요 법령에 대한 문제 출제가 이루어집니다. 2. 최근에는 공인중개사의 역할과 책임, 공인중개사의 윤리와 규범 등에 대한 문제 출제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3. 민법 시험에서는 상법, 부동산실무법, 주택임대차보호법 등 다른 법령과 연계된 ..

공인 중개사 2차 과목 OX문제 80선 [내부링크]

1. 중개사 법령 및 중개 실무 20제 2. 부동산 공시법령 20제 3. 부동산 세법 20제 4. 부동산 공법 20제

요즘뜨는 앱테크를 알고계시나요? [내부링크]

앱테크(AppTech)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기술을 개발, 유통 및 활용하는 기업들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앱의 기능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며, 모바일 기기에서의 활용도를 높이는 데 주력합니다. 최근 몇 년간 모바일 앱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앱테크 기업들은 큰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활동이 증가하면서 모바일 앱 사용량도 더욱 증가했습니다. 또한 앱테크 기업들은 많은 투자를 유치하고 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모바일 앱 외에도,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등의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

부동산 공인중개사법 요약 PDF시험당일보기 [내부링크]

파일은 제일밑에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법령 1. 총칙 (2~3문제) 1) 부동산중개업 변천과정 시기 근거법규 규제방식 특징 고려시대 객주 자유업 중개업의 효시 각종 거간 여러 종류의 거간 존재 조선시대 가쾌/가거간/집주름 부동산에 관한 최초의 독립적인 전문소개업자 (現 개업공인중개사) → 이들이 ‘복덕방’ 운영 1890년 ‘객주.거간규칙’ 제정 인가제 부동산중개업 관련 최초의 법 제도 1893년 거간인가증 발급 1910년 ‘객주.거간규칙’ 폐지 자유업 규제법규 없음 1922년 소개영업취체규칙 허가제 무자격제 1962년 소개영업법 신고제 규제 해소, 무자격제(~1989년) 1984년 부동산중개업법(‘83년 제정) 허가제 규제 강화, 공인중개사제도 도입, 1회시험(’85) 1997.7월 부동산중개업법 등록제 ..

부동산 공시법 요약 PDF 시험당일보기 [내부링크]

파일은 제일밑에 있습니다. 지적제도 1. 부동산 공시제도 (1문제) - 부동산에 관한 사실관계와 권리관계를 지적제도와 등기제도 방법으로 외부에 알리는 절차에 관한 제도 구분 지적제도 등기제도 근거법률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등기법 공시대상 사실공시 + 권리공시(소유권) 권리공시 + 사실공시 부동산 토지 토지+건물 등록장부 지적공부 7종 등기부 2종 신청 직권등록, 단독신청 당사자 신청, 공동신청주의 원칙 심사 실질적 심사 (조세부과, 사권보호 목적) 형식적 심사 (사권공시 목적) 공시방법 등록 등기 담당기관(주체) 국토교통부 (국가기관으로서의 시군구청장) 사법부(법원) (등기관) 관할구역 행정구역 중심 재판관할 중심 기능 사실관계공시 (부동산등기제도의 기초) 권리관계공시 (재산권 ..

부동산학 개론 요약 PDF 시험당일 보기 [내부링크]

파일은 제일밑에 있습니다. 부동산학개론 1. 부동산학의 기본원리 (1) 기본원리 1) 기초분야 - 부동산 결정분야(실무) : 부동산 투자.금융.개발.정책 - 부동산 결정지원분야(실무) : 부동산 마케팅.관리.평가.상담 - 부동산학의 기초분야(이론) : 부동산의 특성, 부동산법, 도시지역, 부동산 시장.세금, 금융수학 2) 부동산학의 지도이념 - 일반이념 : 효율성(토지의 치유효이용), 형평성(소유권의 가장 폭넓은 배분), 합법성 - 지도이념 : 공간 및 환경가치 증대(기술적 측면), 효율적 관리(경제적 측면), 공익과 사익의 조화 3) 부동산 활동 2대 요소 - 부동산 결정(3단계) : 목적 설정 > 자료의 수집.분석.판단 > 행동방안의 모색 - 부동산 실행 - 부동산 활동의 분류 : 소유활동(최유효이용..

부동산 공법 요약 PDF시험당일 정리 [내부링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 광역도시계획 지정권자 수립권자 ⦁ 국장장 ⇾ 의견청취 +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 ⇒ 지정 ⦁ 도지사 ⇾ 의견청취 + 지방도시계획위원회 심의 ⇒ 지정 ⦁ 요청 + 요청 ⇾ 공동수립 ※ 도지사(시장·군수 공동수립) 국장승인× ⦁ 협의 + 요청 ⇾ 단독수립 ※ 시·도지사 협의요청×(국장 단독수립×) ⦁ 시·도에 걸쳐 있다 ① 지정권자 ⇒ 국장 ② 수립권자 ⇒ 시·도지사 ⊙ 도시·군기본계획 재량수립(예외) ⦁ 수립권자 : 특·광·자치시장·자치도지사·시장 또는 군수 ⇒ 6명만 ⦁ 수립권자 : 국장승인× 수립 후 확정 도지사승인 ⦁ 시 또는 군 ① 수도권× 광역시경계× 인구 10만명 이하 ⦁ 시 또는 군 ② 관할 구역 전부에 대하여 광역도시계획 수립 ⦁ ..

부동산 세법 요약 PDF 시험당일 볼것 [내부링크]

01. 등록에 대한 등록면허세는 재산권과 그 밖의 권리의 설정·변경 또는 소멸에 관한 사항을 공부에 등 기하거나 등록하는 행위를 과세대상으로 한다.( ) 02. 취득가액이 50만원 이하인 차량의 등록은 취득세 과세대상이다.( ) 03. 근저당권 말소등기의 경우 등록면허세의 납세의무자는 근저당권자이다.( ) 04. 등록을 하려는 자는 과세표준에 해당세율을 적용하여 산출한 세액을 등록을 하기 전까지 납세지를 관할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에게 신고하고 납부하여야 한다.( ) 05. 등록을 하려는 자가 신고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등록면허세 산출세액을 등록하기 전까지 납부 하였을 때에는 신고ㆍ납부한 것으로 본다. 이 경우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된다.( ) 06. 가처분 설정등기를 하는 경우 등록면허세는 부동산가액의 ..

지긋지긋한 지루성 피부염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지루성 피부염(seborrheic dermatitis)은 비강 주위, 두피, 눈썹, 귀 등 지방 분비가 많은 부위에서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지루와 닮은 모양의 황반과 함께 피부가 붉어지고 가려움증이 발생합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일반적으로 비만, 스트레스, 유전, 면역력 저하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성 피부나 다른 피부질환(예: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사람들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 피부염은 대개 스스로 치유되지만, 일부 환자들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에는 샴푸, 크림, 로션 등을 사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특히 샴푸는 두피에 발생한 지루성 피부염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

요즘 뜨고있는 "가상세계서 사고판다 " 나이키웹 3.0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나이키 웹 3.0'은 스포츠 의류 및 운동화 브랜드인 나이키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입니다. 이전의 나이키 웹사이트에서는 제품 구매와 회원 가입 등의 단순한 기능만 제공되었지만, 나이키 웹 3.0은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나이키 웹 3.0에서는 먼저 개인 맞춤형 추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나이키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구매 기록과 관심사를 분석하고, 개인별 맞춤형 제안과 추천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구매 확률도 높아집니다. 또한, 나이키 웹 3.0에서는 운동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나이키의 선수들의 훈련 비디오, 운동 팁, 올림픽 등의 이벤트 정보, 커뮤니티 기능 등이 제공됩..

요즘 뜨고있는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FAST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FAST : Free ad-supported streaming(Free AVOD, Advertising-based Video on Demand)은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광고를 시청하면서 무료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AVOD는 광고주가 광고를 주고, 이를 시청자가 시청하면 광고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상품과 서비스를 노출시키고, 사용자들은 무료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AVOD는 Netflix와 같은 구독형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와는 대조적인 형태입니다. 구독형 서비스는 월정액을 지불하면 광고 없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반면, AVOD는 무료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지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AVOD는 ..

요즘뜨고 있는 슬립테크(NYX)기술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슬립테크(Sleep Tech)는 수면과 관련된 기술을 의미합니다. 이는 수면을 분석하고 개선하며, 수면 건강을 향상시키는 기술들을 포함합니다. 슬립테크는 건강하고 효율적인 수면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기술들에는 웨어러블 기기, 앱, 스마트 침대, 라이팅, 사운드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수면의 깊이, 품질, 심도 등을 분석하고 개선합니다. 최근 몇 년간, 슬립테크 시장은 급격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면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수면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슬립테크 제품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인해 수면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면서, 슬립테크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

정치학 개론은 어떻게 만들어진건가? [내부링크]

정치학 개론은 정치학의 핵심 개념, 이론 및 분석 방법을 소개하는 입문서이다. 정치학 개론은 현대 정치학의 역사와 발전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적인 개념과 이론을 제시하며, 정치의 본질, 권력과 정치체계, 정치적 참여, 정당 및 선거, 국가와 국제정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정치학 개론은 근대적 정치학의 발전과 함께 등장하였으며,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이르러서는 정치학자들이 정치적 개념과 이론을 정립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게 되면서 출판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정치학 개론이 현대적 형태로 완성되기까지는 여러 가지 인문학적, 철학적 영향이 작용하였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 철학자인 플라톤은 공동체의 이념과 개인의 윤리적 가치를 강조하였으며, 아리스토텔레스는 정..

노자와 장자에 대한 인문학적 해석 [내부링크]

노자와 장자는 중국의 선사 시기에 활동한 철학자이며, 도덕, 윤리, 철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이들은 대체로 '도(道)'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인간이 가지는 본성과 그 본성을 발현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노자는 인간 본성에 대해 '원성(元性)'이라는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인간의 원성이 '무(無)'이라고 주장하며, 이는 마음속에 어떠한 장애물도 없이 자유로운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는 이러한 원성을 발현시키기 위해서는 인간이 세상과 분리되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인간은 자연스럽게 마음의 조화와 고요함을 찾을 수 있다고 노자는 주장했습니다. 반면, 장자는 인간의 본성에 대해 '도(道)'의 개념을 중심으로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인간의 본성이 도를 따르는..

인문학이란? [내부링크]

인문학은 인간과 인간의 삶, 문화, 사회, 역사, 철학 등을 다루는 학문 분야입니다. 인문학은 사회과학과 자연과학 등과 달리 주로 언어, 문학, 예술, 역사, 철학, 신학 등을 중심으로 다루며, 인간과 인간의 경험과 인간의 가치, 도덕, 윤리 등을 연구합니다. 인문학은 인간의 삶과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역사학은 인간의 역사와 과거의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사상 등을 연구하여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며, 철학은 인간의 존재와 의미, 인간의 가치와 도덕 등에 대한 깊은 탐구를 통해 인간의 삶에 대한 현실적인 지혜를 제공합니다. 인문학은 또한 예술과 문학 등의 예술분야를 다루며, 인간의 상상력과 감정을 다루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예..

요즘뜨는 XR트렌드 어디까지 아나? [내부링크]

XR은 Extended Reality(확장현실)의 약자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최근 XR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 XR 기술을 적용한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혁신적인 게임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교육: XR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VR)을 이용한 교육은 실제로 체험해 보지 않아도 상황을 재현해 미리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의료: XR 기술을 활용한 의료 분야에서는 실제 수술 전에 가상으로 수술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하여 의료 전문가들은 환자의 신체 부위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XR 기술을 활용한 영화나 음악 등의 엔..

요즘 뜨고있는 스마트 반지 절대 반지 될까 ? 스마트링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스마트링은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워치와 유사한 제품으로, 손목이나 다른 부위에 착용하여 건강 관리, 통화, 메시지 수신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링 관련해서는 다음과 같은 최신 정보들이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링 출시: 중국의 기업인 샤오미는 최근 샤오미 스마트링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심박수 측정, 운동 추적, 무선 충전,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이전에 출시된 샤오미 미밴드와 유사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애플 스마트링 개발 계획: 애플은 최근 스마트링을 개발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운동 추적, 심박수 측정, 메시지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애플 워치와 연동하여 더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링 시장 성장: 스마트링 시장..

백종원 북어국 처럼 [내부링크]

북어국은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로, 고소하고 건강에 좋은 재료인 북어와 맑은 국물이 특징입니다. 아래는 북어국 레시피입니다. [재료] 북어 50g 무 1/4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1대 다시마 국물 5컵 [양념재료] 고추가루 1/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간장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만드는 방법] 북어는 찬물에 1시간 정도 불리어 물기를 빼줍니다. 무와 양파, 청양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냄비에 다시마 국물을 붓고, 무와 양파, 북어를 넣고 끓여줍니다. 끓어오르면, 고추가루, 다진 마늘, 간장, 소금, 후추를 넣고, 1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고,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완성된 북어국을 그릇에 담아 드시면 됩니다. *참고: 각 ..

백종원 된장찌게 처럼 [내부링크]

된장찌게는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로, 간단하면서도 맛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아래는 된장찌게 레시피입니다. [재료] 돼지고기 (안심) 150g 무 1/4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1대 물 6컵 [양념재료] 된장 2큰술 고추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2작은술 설탕 1/2큰술 [만드는 방법] 무와 양파, 청양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돼지고기는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물에 살짝 데쳐서 튀깁니다. 냄비에 무와 양파, 청양고추를 넣고, 6컵의 물을 붓고 끓여줍니다. 끓어오르면, 튀긴 돼지고기와 다진 마늘을 넣고 뚜껑을 덮어 10분간 끓여줍니다. 양념재료를 모두 섞어준 후, 끓는 된장찌게에 넣어줍니다. 대파를 넣고,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완성된 된장찌게를..

백종원 순두부찌게 처럼 [내부링크]

순두부찌개는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음식 중 하나로, 부드러운 순두부와 매콤한 고추장, 고소한 멸치다시마 육수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이 인기가 있습니다. 아래는 순두부찌개의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재료] 순두부 1모 돼지고기(또는 소고기) 100g 청양고추 1개 녹고추(또는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1T 다진 생강 1T 청주 1T 국간장 1T 물 400ml 멸치다시마 육수 300ml 두부 1/4모 대파 1/2대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조리방법] 돼지고기(또는 소고기)를 잘게 썬 후 청주와 소금을 넣어 10분간 재운다. 청양고추와 녹고추(또는 고춧가루)를 잘게 썰어 준비한다.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생강을 볶은 후, 돼지고기(또는 소고기)를 넣어 볶아준다. 고추를 넣고 함께 볶아준 후 국간..

간건강보호를 하기위해서는 [내부링크]

간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과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대사 작용을 하거나 독소를 제거하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간 건강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정보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습관 관리: 간 건강을 위해서는 알코올과 담배, 유해한 음식물의 섭취를 피하고, 과일과 채소,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관리: 비만은 간 건강을 해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체중을 적절히 관리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함으로써 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시 주의: 간에 부담을 주는 약물은 간에 미치는 부작용이 큽니다. 따라서 약물을 복용할 때는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고, 복..

소설 임진왜란 [내부링크]

임진왜란은 1592년부터 1598년까지 일어난 대규모 전쟁으로, 일본의 도쿄 전국의 주도하에 일본군이 대규모로 침략한 역사적 사건입니다. 이 전쟁은 한국인들에게 큰 상처를 줬으며, 많은 인명과 재산의 피해를 초래했습니다. 이 전쟁의 시대 배경은 조선 시대였으며, 조선 후기 16세기 말에는 국내에서 정치적인 분열과 부패가 심각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본은 조선을 침략하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임진왜란의 전초 기지로서 이행군에 이르는 길인 용인의 한적한 마을에서, 한 가정의 이야기를 그려보겠습니다. 첫째 아들은 서울의 양반 집에서 배운 학문을 바탕으로 고사성어와 유화를 사랑하는 유교 신자입니다. 둘째 아들은 순수한 성격을 지닌 무예 실력자로, 언제든지 마음에 드는 여인을 좋아합니다. 셋째 아들은 돈을 ..

당신과 나, 그리고 사랑의 이야기 [내부링크]

이야기의 주인공은 대학교에 다니는 두 학생입니다. 한 학생은 남자이고, 다른 한 학생은 여자입니다. 그들은 우연히 같은 동아리에서 활동하게 되었고, 서로에게 끌리기 시작합니다. 남자는 차분하면서도 섬세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여자에게 말로는 드러내지 못하지만, 마음으로는 언제나 그녀를 생각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여자는 밝고 자유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노력합니다. 그녀는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대신 자신의 마음을 보호하기 위해 눈치가 빠릅니다. 그들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에게 맞추어가며 성장해나갑니다. 그들은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고, 그로..

민법총칙필수암기사항 [내부링크]

필수암기사항 1. 원시취득(절대적 발생) 선점. 습득. 시효취득. 매장물 발견, 선의취득, 부합, 혼화, 가공, 건물의 신축, 인격권 과 가족권의 취득, 계약에 의한 채권의 발생 등 2. 사건 출생, 사망, 실종, 시간의 경과, 물건의 자연적 발생·소멸, 물건의 파괴, 과실의 분리, 부합, 혼화, 혼동, 부당이득 3. 준물권행위-처분행위 (채권, 무체재산권의 양도, 채무면제) 4. 비출연행위-재산의 증감 없는 것. ex)소유권의 포기, 대리권 수여 5. 보조행위-동의, 추인, 허가, 대리권의 수여 (다른 법률행위의 효과를 형식적으로 보충, 확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6. 강행규정의 예 사법질서의 기본구조(권리능력, 행위능력, 법인, 시효) 가족법질서(친족 상속) 거래안전 사회일반에 영향이 많은 ..

부동산 민법요약 PDF 시험 당일체크자료 [내부링크]

파일은 제일밑에 있습니다. 1 - 1. 헷갈리는 민법 숫자 정리 (1) 소멸시효 ① 채권 10년 ② 용익물권 20년 (2) 취득시효 ① 점유취득시효 20년 ② 등기부취득시효 10년 (3) 제척기간 ① 해제, 해지, 예약완결권 10년 ② 취소 - 법률행위시 10년 - 추인가능시 3년 ③ 담보책임 - 권리의 하자 선의의 매수인 안날로부터 1년 악의의 매수인 한날로부터 1년 - 목적물의 하자 안날로부터 6월 - 전부 타인의 권리, 저당권 전세권의 실행 제척기간 제한 없음 ④ 점유보호청구권 1년, 출소기간 (4) 권리의 존속기간 ① 지상권 - 최장기간 무제한 - 최단기간 견고한 건물 및 수목의 소유 30년 일반건물 15년 기타공작물 5년 ② 지역권 - 최단..

3월추천도서 그리스인 조르바 [내부링크]

'그리스인 조르바'는 미국의 소설가 닐 게이먼이 쓴 판타지 소설로, 현대의 로맨스와 신화의 판타지가 혼합된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인 샤도우는 감옥에서 출소한 직후 아내와 친구가 사망하는 불운한 사고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리고 그를 기다리는 건 전혀 예상치 못한 이상한 사람들과 신화 속의 신들과 괴물들입니다. 그리스 신화 속의 신들이 현대 사회 속에서도 살아가고 있으며, 인간들과의 혼란스러운 충돌과 조우가 이야기의 중심을 이룹니다. 샤도우는 이들과의 충돌과 희생을 거쳐 자신의 인생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이 소설은 현대와 고대 신화를 잘 어우러뜨린 작품으로, 캐릭터들의 감성적인 이야기와 문제의식적인 요소들이 매우 잘 조화되어 있습니다. 주인공인 샤도우는 감옥에서 3년간의 석방을 앞둔 와중, 그..

드라마 글로리 시즌 1리뷰 [내부링크]

김은숙 작가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2022년 12월 30일에 파트 1이 공개되었고, 2023년 3월 10일에 파트 2가 공개 예정인 드라마이다. 문동은: [안개] 미혼모의 딸로 태어나 가난했으므로 모진 학교 폭력을 당한 동은. 웃음을 잃었고 영혼은 가루처럼 부서졌다. 죽기 좋은 날씨여서 죽으러 갔었다. 그날 동은을 살린 건 어쩌면 안개였다. 짙은 농무로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았다. 축축한 옷 속에서 팔과 다리의 흉들이 가려웠다. 날을 잘못 골랐다고 울다가 그런 스스로가 너무 불쌍해서, 외려 웃고 말았다. 그리고 깨달았다. 왜 나만 죽어야 하지? 용서는 없다. 그 누구도 천국에 들지 못하겠지만. 주여정: [난동(煖冬)] 온실 속의 화초란 말은 아마도 여정을 두고 만든 말일지도 모른다. 싱그럽게 웃고..

AP와 IB [내부링크]

AP와 IB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으로, 대학 진학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AP(Advanced Placement)는 미국에서 개발된 교육과정으로, 대학 진학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AP는 고등학교 10~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제공되는 고급 수준의 교육과정입니다. AP 과정을 수료하면 AP 시험을 볼 수 있으며, AP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으면 대학 입학 과정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는 스위스에서 개발된 교육과정으로, AP와 유사하게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입니다. IB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제 교육 공식인 IB 조직에서 운영되며, 고등학교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