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asset의 등록된 링크

 allasse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상가 투자에 대한 유의 사항 (2) [내부링크]

상가 투자는 상대적으로 제약 조건이 적어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쉽게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수익성만큼이나 위험도 역시 높아서 사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매우 많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하여 추가..

상가 투자에 대한 유의 사항 (1) [내부링크]

여러 부동산 투자 종목 중에서 상가는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가는 단독주택 상가, 재래시장 상가 , 아파트 단지 상가, 동대문과 같은 테마형 대형 상가, 스타필드와 같은 대형 쇼핑몰..

법정지상권의 종류 3가지 [내부링크]

법정지상권이 인정되는 경우는 3가지로 나누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민법에 의하여 건물의 소유를 위한 법정지상권이 인정되는 경우, 민사 특별법상의 법정지상권, 그리고 관습법에 의하여 인정되는 법정지상권..

법정지상권의 의미 [내부링크]

지상권에는 일반적인 지상권인 약정 지상권과 법적으로 일정한 요건을 갖춘 경우 인정되는 법정지상권 두 가지가 있는데 이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서로 유사한 것 같지만 발생 과정에서 차이점이 있습..

지상권과 임차권의 비교 [내부링크]

본 내용에서는 언뜻 보면 매우 유사한 지상권과 임차권 간의 유사점 및 차이점에 대하여 비교 분석을 하고자 합니다. 지상권과 임차권은 동일하게 타인의 물건을 온전하게 점유하여 사용하거나 수익을 얻는 권리를..

부동산 상가 건물 임대차 보호법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상가 건물 임대차 보호법이란 부동산 상가의 임대차에 대한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상인들이 안정적으로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과도한 임대료 인상 방지와 세입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의원입법으로..

부동산 상가 권리금의 이해 [내부링크]

1. 상가 임대 및 상가 권리금  한국의 부동산 매매시장에는 외국에는 없는 상가 권리금이라는 독특한 문화가 있습니다. 상가 권리금이란 현재 해당 상가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업종에서 기존 점포의 고객 및 영업..

투자용 부동산 매도시 유의 사항 다섯 가지 [내부링크]

 본인 거주 목적이 아닌 투자용 부동산 매수 시 유의 사항 여섯 가지에 대해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노력으로 매수한 부동산도 언젠가는 매도해야만 하는 시기가 오게 됩니다. 이 역시 내가 거주하지..

6.17 부동산 대책, 부동산 법인에 대한 규제 강화 [내부링크]

 오늘 정부는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큰 맥락은 규제지역 지정에 따른 비규제 지역으로의 투기수요 유입 차단과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자금 대출 규제 강화, 그리고 부동산 법인에..

지상권이 영향을 미치는 범위 [내부링크]

지상권은 해당 토지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보장하는 물권이며, 지상권자는 본인이 취득한 권리에 대하여 원하는 대로 사용하거나 원하는 때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는 권리를 지니게 됩니다. 지상권을..

토지 지상권의 존속 기간 분류 [내부링크]

1. 설정행위로 인하여 사용 기간을 약정한 경우 민법에 의하면 지상권의 존속 기간에 대한 사항은 지상권이 유지되는 최단기 간만을 규정하여 지상권자의 권리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존속기간의 만료로 인하여 지..

부동산 지상권의 의의와 성질 [내부링크]

1. 지상권의 의의  부동산은 일반적으로 해당 부동산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사용가치와 교환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교환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타인 소유의 부동산에 대하여 약속된 범위 하에서 사용 및..

부동산 법원 경매시 주의해야 할 권리변동 사항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부동산 경매에 입찰하기 전 철저한 권리분석을 한다고 하더라도 경매가 진행되면서 예측할 수 없이 발생할 수 있는 권리관계의 변동 사항에 대해 정리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공유자 우선 매수..

부동산 소유권, 저당권, 전세권 알아 보기 [내부링크]

1. 소유권 우리 민법에서는 소유자는 법률의 범위 내에서 그 소유물을 사용, 수익, 처분할 권리가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소유권은 해당 부동산을 전면적으로 차지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완전한..

부동산 경매시 권리분석 유의 사항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를 통해 구입하고자 하는 물건들에 대한 후보가 선정되었다면, 각 물건별로 세부적인 권리분석 작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특히 등기부 권리상에서 낙찰 후에도 소멸되지 않는 권리가 있는지에 대해 철..

부동산 경매 초보자가 유의해야 할 7가지 [내부링크]

경공매 노하우가 유행처럼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고 고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 수단임에는 분명하지만 그 이면에는 전혀 생가지 못했던 위험도 도사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 사항에 대하여 정리하여 말씀드리..

[ 6.17 부동산 대책 정리, 21번째 ] [내부링크]

정부는 6.17(수) 관계부처 합동으로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발표 내용 정리합니다. Ⅰ. 주택시장 동향 및 평가  1. 최근 주택시장 동향 (1) 서울 상승추세 전환 및 수도권‧지방..

세종시 광역 급행 버스 (M-Bus) 예상 노선 분석 [내부링크]

세종시에서 보조 BRT 및 세종 대전간 광역 급행 버스 (M-Bus)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만, 현재로써는 세종시와 대전시 주요 거점의 무정차 연결을 검토하겠다는 발표 외에는 확실하게 결정되거나..

세종시 보조 BRT, 광역급행버스(M-Bus)도입 [내부링크]

세종시는 지난 5월 28일 발표한 세종시 대중교통 개편 추진 계획에서 내부순환 BRT 보조노선 시범 운행에 착수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세종과 대전을 무정차로 운행하는 광역급행버스(M-Bus) 도입을 추..

투자용 부동산 매수시 유의 사항 여섯 가지 [내부링크]

거주 목적의 부동산 매수시 직주 근접성, 자녀 학교 및 학원가와의 거리, 교통, 상가 등의 주거 환경 등 여러 가지 조건을 바탕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고민을 거쳐 결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