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lllllllllllllllllblog의 등록된 링크

 alllllllllllllllllllb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내부링크]

술을 많이 먹다보면 간에 무리가 간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봤을텐데요.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면서 간의 해독 작용 기능도 점점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간을 건강해주는 음식들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

요실금에 좋은 음식들은 뭐가 있나요?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요실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실금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나아지게 하는 음식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실금이란?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자신도 모르게..

코세척 식염수로 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감기에 걸렸거나 만성 비염이 있는 분들은 콧물이나 코막힘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비염이 심해서 항상 한쪽 코가 막히고 아침 또는 자기전에 콧물이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식염수를 이용..

당뇨병 자가진단 방법 [내부링크]

당뇨병은 대체적으로 초기에 알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생활 습관의 변화나 몸에 변화가 일어난다면, 자가진단을 통해서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3가지 이상 포함된다면 병원을 방문하고 검사를 하시길 권장드..

제로 콜라 먹으면 살 안찌나요? [내부링크]

햄버거를 먹더라도 조금이라도 양심의 가책을 줄이기 위해서 제로 콜라를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제로 콜라는 탄산이 있어 청량감을 주면서 설탕이 들어있지 않아서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맛..

하버드 의사가 말하는 1분만에 잠드는 방법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게 불면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빨리 잠드는 방법, 잠들기 전 해야하는 것 또는 하지 말아야 하는 것등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코로나 백신 얀센 정보 (후기,부작용) 확인하기 [내부링크]

만30세 이상 예비군 또는 민방위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얀센 백신 사전예약을 했습니다. 저도 대상에 포함되어 당일 아침에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여러 백신 중에서 얀센은 어떤 효과가 있고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

간염 종류 (A형,B형,C형,D형,E형) 및 예방법 [내부링크]

간에 염증이 생기면 간염이라고 불리우는데, 바이러스인지 알코올성인지, 약물성인지, 자기면역성 간염등에 따라서 간염 종류가 다릅니다. 간염의 감염 경로 및 종류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식곤증이 당뇨 초기 증상인가요?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식사를 하고나서 식곤증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식곤증을 너무 단순하게만 생각하지 말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바로 당뇨 초기 증상 중에 식곤증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뇨 초기..

발바닥 티눈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걷다가 발바닥에 통증이 느껴져서 확인을 해보면 딱딱한 굳은살처럼 박혀있는 티눈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티눈은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하고 증상으로는 통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치료방법은 정도에 따라서..

미백치약으로 양치하면 정말 하얗게 되나요? [내부링크]

시중에는 여러가지 치약이 있고 기능성 치약도 많습니다. 특히, 미백치약으로 광고를 하는 치약이 많고 이를 하얗게 하고 싶어서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미백치약을 쓰면 정말 이가 하얗게 되는지,..

치매와 건망증은 어떻게 다른가요?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자꾸 까먹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건망증이 심해진다고 생각을 하거나 치매를 걱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치매와 건망증은 조금은 다른데,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

쯔쯔가무시병 증상과 치료방법이 뭔가요? [내부링크]

봄이나 가을에 종종 뉴스에서 쯔쯔가무시병으로 인해서 사망했다는 소식을 접한 경험이 있습니다. 도대체 쯔쯔가무시가 얼마나 무서운 병이고 어떤 경로로 인해서 감염이 되고 증상과 치료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

내성발톱 원인과 치료방법은 뭘까요? [내부링크]

내성발톱 때문에 걷는것 조차 불편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내성발톱은 선천적으로 생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원인이 분명 존재합니다. 그리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하는데, 어떻게 치료를 하면 좋을지 알아..

불면증 원인과 극복&해결 방법 [내부링크]

불면증은 현대 사회에 가장 흔한 일입니다. 저 또한 불면증으로 인해서 잠을 못자는 경우가 많아서 새벽늦게 잠들고 다음날 출근길에 꾸벅꾸벅 졸았던 경험이 많습니다. 그럼 불면증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을 간략..

치매에 좋은 음식(식재료) TOP3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치매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하고 기억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자주 먹으려고 합니다. 어떤 식재료가 치매에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리면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냉동고에 얼리면 안되는 음식이 대표적으로 몇가지 있습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음식을 얼리면 보관기간이 길어지고 나중에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특정 음식이나 재료들은 영양소가 파괴되거나 맛이 없어..

입냄새 원인 편도결석 증상과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평소에 양치질을 잘 하더라도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화기관 문제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편도결석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편도결석 증상과 제거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겠..

마스크 착용하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마스크를 착용한지 어느덧 1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자외선 걱정을 안했지만 여름이 되면서 자외선이 걱정이 되는데 한가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과연 마스크를 착용하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을까?..

숙취 해소법 음식 음료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술을 많이 먹은 다음날이면 언제나 숙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주량이 얼마 안되는 사람들이나 알콜 분해속도가 남들보다 떨어진다면 숙취가 더 심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은 음식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과 운동 [내부링크]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가족이나 친구들이 주위에 있다면? 함께 밥을 먹거나 외식을 할 때 고민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어떤 음식이 고혈압에 좋은지 따져봐야하고 혈압을 높이는 행동도 조심을 해야 합니다. 고혈압..

달래 효능 및 궁합이 좋은 음식 [내부링크]

봄이면 많이 찾는 식재료인 달래가 있습니다. 향긋한 냄새와 톡 쏘는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습니다. 그래서 달래의 기본적인 정보와 효능 그리고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달래..

당뇨병이면 커피 마시면 안되나요? [내부링크]

당뇨병에 걸린 환자들은 먹는 부분을 정말 많이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마셔도 되는지? 패스트푸드를 먹어도 되는지와 같이 일반인은 당연히 먹어도 되는 음식이라도 꼼꼼히 따져보고 확인을 해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