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ofmyinfo의 등록된 링크

 allofmyinf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고금리시대 2022년 12월 은행 별 적금 최고금리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은행별 적금 안내입니다. 적금이란 일정한 계약에 의하여 은행이나 우체국에 정기적으로 돈을 맡겨 선택한 기간 동안 돈을 보관함과 동시에 이자를 받는 경제활동입니다. 아래의 게시글은 파킹통장과 은행별 예금 최고금리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게시글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달마다 이자가 나온다고? 파킹통장 정의 및 은행 금리 비교 달마다 이자가 나온다고? 파킹통장 정의 및 은행 금리 비교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파킹통장입니다. 1. 파킹통장이란 ? 자동차를 주차하듯, 언제든지 통장에 돈을 넣고 뺄 수 있는 입출금식 통장을 말하는데, 입출금통장에서 allofmyinfo.tistory.com 고금리시대 2022년 12월 ..

고금리시대 2022년 12월 은행 별 정기예금 최고금리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은행별 정기 예금 안내입니다. 예금이란 일정한 계약에 의하여 은행이나 우체국에 돈을 맡겨 선택한 기간 동안 돈을 보관함과 동시에 이자를 받는 경제활동입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3.25%로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타 은행들도 금리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목돈을 저축하실 때 가장 높은 금리인 은행사에 넣으시는 게 조금이라도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은행사 별 정기예금 최고금리, 가입기간, 가입금액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의 게시글은 예금과 비슷하지만 입출금이 가능한 파킹 통장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파킹통장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게시글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달마다 이자가 나온다고? 파킹통장 정의 및 은행 금리 비..

경기도 광주 송정 중흥 S-클래스 파크뷰 분석! 분양일정 및 청약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경기도 광주 송정 중흥 S-클래스 파크뷰입니다. 경기도 광주 송정 중흥 S-클래스 파크뷰는 송정 도시개발과 행정타운으로 기대가 높은 분양 중 하나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산 28-4번지 일원이 분양대지로 지하 4층 ~ 지상 17~24층 9개 동으로 총 840세대가 공급됩니다. 1. 분양 일정 경기도 광주 송정 중흥 S-클래스 파크뷰는 12월 2일 날 모집공고를 개시하였습니다. 12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청약, 14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내주인 12월 20일 날 진행하며 22일부터 30일까지는 서류제출기간, 정당계약은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진행됩니다. 2. 단지 입지 경기도 광주 송정 중흥 S-클래스 ..

12월 나스닥은 오를까? 산타랠리? - 파월의 12월 금리인상 속도조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미국 연준 파월의 금리 속도조절과 산타렐리(santa rally)의 정의, 금리와 원달러 환율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소비자 물가지수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의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미국의 소비자 물가지수(CPI)와 금리의 상관관계 - 미국의 연준은 어떻게 반응할까? 미국의 소비자 물가지수(CPI)와 금리의 상관관계 - 미국의 연준은 어떻게 반응할까?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소비자물가지수(CPI)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CPI)의 정의와 소비자 물가지수와 금리의 상관관계, 향후 미국의 방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 allofmyinfo.tistory.com 1. 현재 금리 상황 미국은 소비자물가지수(CPI..

2023 청년구직활동지원금, 구직촉진수당급여(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특례) 정부지원사업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2023년 청년구직활동 지원금입니다. 정부지원사업으로 청년들들을 위해 여러 수당이 있는데요. 오늘은 청년구직활동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직촉진수당 급여는 2020년 9월 25일 마감하여 2021년 1월 1일부터는 국민 취업지원제도 청년 특례로 통합했습니다. 아래의 게시글을 누르시면 청년 면접 수당, 상병수당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면접수당, 상병수당 정부지원사업 안내 청년면접수당, 상병수당 정부지원사업 안내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청년면접수당, 상병수당입니다. 정부지원사업으로 청년들과 국민들을 위한 여러 수당이 있는데요. 위의 2가지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알아 allofmyinfo.tistory.com ..

남양주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 분석! 분양정보 및 청약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남양주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입니다. 남양주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은 서울, 한강, 덕소의 프리미엄 밸런스를 겨냥한 아파트 단지이며 덕소재정비촉진지구로 미래 가치 또한 긍정적인 평가를 이루고 있습니다. 남양주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은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 931-5번지 일원가 분양일대이며 건설사는 한양입니다. 지하2층 ~ 지상 22층으로 총 908세대를 분양합니다. 39, 45, 59, 75, 84타입으로 분양되며 그 중 일반분양은 485세대입니다. 1. 분양일정 남양주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은 12월 2일 그랜드오픈으로 12월 12일 특별공급, 13일 1순위 청약, 14일 2순위 청약으로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청약일 내주..

택시요금 인상! 심야할증 및 요금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택시요금입니다. 지하철이나 버스가 끊기거나 대중교통이 어려울 때 쉽게 찾는 교통수단인 택시, 이번 코로나 여파로 택시기사님들의 수입 하락과 최저시급 상승으로 인한 인건비와 택시기사님들의 수입이 차이가 심해 올해 들어 택시기사님들의 공급이 매우 줄어 택시 구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특히나 10시 이후엔 택시를 찾는 승객은 많지만 공급이 적어 귀가가 힘들다는 민원이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공급을 맞추기 위해 택시요금을 인상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인상 후 초일인 12월 1일 23시부터 익일 2시까지 서울 시내에 운행된 택시는 2만 3649대로 전날 1만 9945대 운행에 비해 약 18% 급증했습니다. 이는 개인택시 운행이 1만 2166대에서 1만 61..

49층 천안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분양정보 및 청약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천안 49층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입니다. 천안아산 KTX 기차역, 1호선인 아산역 앞 광역교통망이 있으며 신불당지구에 49층 랜드마크, 고급형 아파트가 들어옵니다. 주변엔 천안 산업단지, 백석 농공단지, 아산 도시개발구역,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탕정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들이 유치되어 있으며 순천향대 부속병원, 단국대학교 등 상권이 매우 발달된 지방도시입니다.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은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78번지가 분양일대이며 건설사는 현대건설입니다. 지하 7층 ~ 지상 49층으로 초고층아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730 세대가 분양됩니다. 용적률은 799.46%, 건폐율은 48.06%, 연면적은 212,813, 주차대수는 1403대입니..

청년면접수당, 상병수당 정부지원사업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청년면접수당, 상병수당입니다. 정부지원사업으로 청년들과 국민들을 위한 여러 수당이 있는데요. 위의 2가지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청년면접수당 청년면접수당은 경기도에서만 가능합니다. 경기도는 청년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청년에게 면접 시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면접 보러 가게 되면 교통비, 식비 등 구직을 하지 않은 청년들에겐 부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좋은 취지로 보입니다. 청년 면접 수당 지원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만 39세 이하의 청년입니다. 2022년 기준 1982년 1월 2일~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지원 대상 나이이며,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여야 합니다..

천안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분양정보 및 청약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천안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입니다. 천안은 지역경제 기반으로 많은 기업들이 위치해 있으며 서울과 통하는 1호선이 연결되어 있으며 신세계, e마트와 단국대, 백석대, 호서대, 상명대 등 대학교도 인근에 있습니다. 이번 청약하는 천안역은 천안아산 KTX역과 두 정거장이며 두정동, 성정동, 봉명동은 천안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동네입니다. 천안역 힐스테이트 스카이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209-1번지 일원이 분양대지이며 건설사는 현대건설입니다. 지하 5층~지상 49층 총 6개 동으로 999세대, 오피스텔 80실을 분양합니다. 아파트 전용 59·84·114로 분양하며 오피스텔 전용 84입니다. 1. 분양일정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분양..

육아휴직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아빠엄마 동시사용가능! 한부모 근로자 특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육아휴직급여입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육아를 병행하기엔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직업적인 커리어, 금전적인 부담, 아이에 대한 케어 등 고민할 사항이 많지만 나라에서 육아휴직, 육아휴직급여에 대해 법적으로 보장하는 제도가 있으니 이번 포스팅을 읽으신 분들은 본인의 조건을 확인하여 제도를 이용하면 조금은 상황이 좋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1. 육아휴직이란? 고용노동부에 명시되어 있는 글을 발췌해 보면 육아휴직이란 임신 중인 여성 근로자나, 근로자가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기 위하여 신청, 사용하는 휴직을 말합니다. 육아휴직은 근로자의 육아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직장에 계속 근로를 지원함으로 근로자의 생활안정 및 고용안정을 도모하며,..

12월 2일 철도노조, 철도파업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철도파업입니다. 2022년 6월과 11월 화물연대파업 그리고 서울 지하철 파업 등 노동자들의 권리를 위한 파업들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화물연대파업은 정부와 긴밀히 협상 중이며 서울 지하철 파업은 12월 1일 노사 협상으로 극적인 타협을 하여 서울 지하철은 정상 운행 중입니다. 하지만 이번 12월 2일 철도노조에서 파업을 한다고 예고하였습니다. 그 내막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철도 파업의 개요 철도노조는 2022년 12월 2일부터 총파업을 한다고 예고하였습니다. 철도노조는 부족한 인력 충원, 노동자들의 임금 삭감 철회, 불공정한 승진제도 개선, 임금 불평등 해소, 직무성과급제 도입 반대 등의 이유로 철도파업을 진행합니다. 철도노조는 28일에 타협을..

장위뉴타운 장위자이 레디언트 (서울 성북구) 분양정보 및 청약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장위 자이 레디언트입니다. 2022년 서울 청약일정 중 하나인 장위자이 레디언트입니다. GTX 노선 예정과 6호선, 동북선 경전철 예정, 북서울꿈의숲 등 광운대 역세권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청약입니다. 슈퍼주니어 이특이 장위 자이 레디던트 홍보대사로 있습니다. 이번 둔촌 올림픽파크와 장위 자이 레디언트는 당첨자 발표일(각각 15일, 16일)이 달라 두 아파트 모두 청약 가능합니다. 성북구 장위 자이 레디던트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장위동 62-1번지 일대가 분양대지이며 건설사는 GS건설입니다. 지하 3층 ~ 지상 31층으로 2,840세대입니다. 건폐율은 23.25%, 용적률은 261.21%, 연면적은 443,024.02에 총 주차대수는 3,907대로..

운정신도시 호반써밋 이스트파크 분양정보 및 청약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운정신도시 2블록 호반써밋 이스트파크입니다. 라디오나, TV, 웹사이트 광고에서 많이 접하셨을 이번 분양입니다. 수도권인 경기도 파주에 위치해 있으며 수도권 신도시입니다. 서울 인접하여 많은 관심이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11월 말 운정신도시 2블록 호반 써밋 이스트파크가 그랜드 오픈하였습니다. 분양대지 위치는 파주 운정 3지구 A2블록이며 건설사는 호반건설입니다. 지하 2층 ~ 지상 14에서 25층이며 14개 동으로 총 1,110세대입니다. 건폐율 13.56%, 용적률 169.95%, 연면적 179,007.5975으로 59 ~ 84 면적으로 분양합니다. 1. 분양일정 운정신도시 2블록 호반써밋 이스트파크 분양일정입니다. 특별공급 12월 2일을 ..

화물연대 총 파업 - 안전운임제, 일몰제, 유가보조금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화물연대 파업입니다. 지난 6월 화물연대는 파업을 시행하였지만 안전운임제 법안 개정을 약속으로 8일만에 종료되었습니다. 8일간에 화물연대의 파업으로 국내에 산업피해는 2조 800억원이라는 피해가 발생하였으며, 철강업계에서만 1조 1000억원 가량의 피해를 보았습니다. 이번 11월 24일부터 화물연대는 다시 파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화물연대가 국가에 요구하는 것은 안전운임제 연장과 일몰제 폐지 등 화물운송 노동자들을 위한 법안 마련을 위해 파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화물연대의 파업으로 시멘트 업계, 철강업계 등 완성된 제품을 출하하지 못해 막대한 경제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석유화학 업계에선 출하량을 90% 수준으로 낮추었으며 자동차 업계에서도 화물연대 파..

개인 사업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나? YES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사업자 실업급여입니다. 지난 포스팅엔 일반 직장가입자의 실업급여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직장가입자의 실업급여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 구직급여 수령 조건 고용보험 실업급여, 구직급여 수령 조건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실업급여입니다. 고용보험에서 구직급여 또는 실업급여로 불리는 지원 사업의 의의는 '실직자의 생계 안정과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 주 allofmyinfo.tistory.com 직장인들은 자발적으로 퇴사를 하지 않고 피보험기간이 일정기간 이상이면 실업급여를 받는 조건에 충족하는 건 다들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자영업자일 경우 실업급여를 수령할 수 있는지는 많..

고용보험 실업급여, 구직급여 수령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실업급여입니다. 고용보험에서 구직급여 또는 실업급여로 불리는 지원 사업의 의의는 '실직자의 생계 안정과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실업급여 수령 조건과 신청 방법, 수급 기간 대한 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퇴직을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하실 때 경제적인 부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라에서는 실직자들을 위해 최소한의 생계유지 위해 고용보험에서 실업급여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부합하면 최소한의 실업급여를 받게 되어 실직하거나 이직 준비중이라도 금전적인 어려움에 조금은 도움이 되니, 수령 방법을 읽어보시고 이직이나 퇴직을 준비하실때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실업급여 조건 1) 실업급여 첫 번째 조건은 이직일..

둔촌 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 분양정보 및 청약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둔촌 올림픽파크 포레온입니다. 2022년 가장 관심이 많은 청약일정 중 하나인 둔촌 주공아파트 재건축인 둔촌 올림픽파크 포레온입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단일 청약으론 최대 공급 물량입니다. 공사 지연, 화물파업 등 구설수가 많아 재개발 일정이 많이 늦어졌으며 가장 큰 규모이기 때문에 관심도 가장 많았습니다. 서울 청약을 도전하는 많은 사람들이 둔촌 올림픽파크를 청약하기 위해 다른 청약은 넣지 않고 많이 기다리셨을 텐데, 오는 2022년 12월 5일 드디어 청약 오픈하였습니다. 분양대지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둔촌1동 170-1번지 일대이며 건설사는 현대건설입니다. 지하 3층 ~ 지상 35층 85개 동 총 12,032세대입니다. 건폐율 18.4%, 용적..

레고랜드 사태, 채권부도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레고랜드 사태입니다. 1. 레고랜드란? 일반적으로 세계적인 테마파크 공간을 떠올리면 디즈니사의 애니메이션 테마로 꾸며진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영화 테마로 꾸며진 유니버설 스튜디오, 어릴 적 많이 가지고 놀던 레고라는 장난감으로 디자인된 레고랜드가 있습니다. 유명 테마파크 중 유일하게 국내엔 레고랜드만 있습니다. 레고랜드는 강원도 춘천시 하중도라는 섬에 위치해 있으며 2022년 5월 5일 어린이날에 개장하였습니다. 5월 5일에 영업 개시라니, 아이들을 위한 테마파크로써 레고그룹의 디테일함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세계 10번째 레고랜드, 연간 200만 명 방문객 예상, 연간 6000억 원의 생산효과를 기대하던 세계적인 테마파크 레고랜드가 부도사..

청약통장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청약통장입니다. 1. 청약통장이란? 모두들 자가 마련의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엄청난 경제발전을 하면서 부동산의 가치도 천정부지로 오르게 되었습니다. 청약통장이란 아파트, 오피스텔 등 분양시 청약자격을 얻기 위해 가입하는 통장입니다. 청약을 통해 부동산을 청약받게 되면 주변 시세의 10~50% 가량 낮은 가격으로 입주가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 중 나중에 자가마련의 꿈을 가지고 계신다면 청약통장을 꼭 개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흔히 불리는 청약통장의 정식 명칭은 주택청약종합저축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게 되면 국민주택, 민영 건설 중형 국민주택, 민영주택 모두 청약 가능한 조건을 부여받게 됩니다. 이 글을 보신 분들께 꼭 ..

사업자 부가가치세 납부기준 및 납부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부가가치세입니다. 1. 부가가치세란? 부가가치세란 상품의 거래나 서비스의 제공 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에 대하여 과세하는 세금이며, 사업자가 납부하는 부가가치세는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하여 계산합니다. 우리나라에선 보통 판매대금의 100분의 10 만큼 합산되어 가격이 결정됩니다. 부가가치세 = 매출세액 - 매입세액 부가가치세는 판매대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최종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며, 사업자는 최종소비자가 부담한 부가가치세를 세무서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2. 부가가치세 납세 의무자 부가가치세를 납세해야 하는 사람은 영리 목적의 유무에 불구하고 사업상 상품의 판매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신고·납부할 의무가 있습니..

양도소득세 납부기준 및 납부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양도소득세입니다. 1. 양도소득세란? 양도소득세는 개인이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이나 주식등과 파생상품의 양도 또는 분양권과 같은 부동산에 관한 권리를 양도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익을 과세대상으로 하여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양도소득세는 과세대상 부동산 등의 취득일부터 양도일까지 보유기간 동안 발생된 이익에 대하여 양도시점에 과세하게 됩니다. 부동산 등의 양도로 인하여 이익이 발생하지 않았거나 손해를 본 경우에는 이익이 없으므로 양도소득세가 과세되지 않습니다. 양도소득세는 기본적으로 양도소득 기본공제가 있으며 양도자 1인당 연간 250만 원을 공제합니다. 그러므로 부가가치세 과세대상 사업자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거래금액에 일정금액의 부가가..

종합부동산세 일명 종부세 납부기준 및 납부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종합부동산세(일명 종부세)입니다. 1. 종합부동산세란? 종부세란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국내에 소재한 재산세 과세대상인 주택 및 토지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인별로 합산하여, 공시 가격 합계액이 유형별로 공제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분에 대하여 과세되는 세금입니다. 일반적으로 국민들에게 종부세라고 불리며 부동산 자산이 일정 기준을 초과해야 내는 세금이기 때문에 부자세라고 불립니다. 종부세는 국세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보유세 중 먼저 부동산 소재지 관할 시·군·구에서 관내 부동산을 과세유형별로 구분하여 재산세를 부과하고, 각 유형별 공제액을 초과하는 부분에 대하여 주소지(본점 소재지) 관할 세무서에서 종합부동산세를 부과합니다. 일정한 요건을 갖..

K-나이 한국식 나이 계산법 폐지, '만 나이 통일' 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만 나이 통일법입니다. 1. 만 나이 통일법이란? - 한국 나이 계산법의 문제점 - 한국에는 한국식 나이 계산법, 만 나이 계산법, 연 나이 계산법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한국식 나이 계산법이 가장 많이 쓰이지만 사회적으로 혼란을 야기시키는 나이 계산법이었습니다. 정부에선 국제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만 나이 계산법'으로 통일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한국식 나이 계산법은 가장 많이 쓰이지만, 과거 정부에서 1962년 세금 등 법률엔 관한 나이 기준을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만 나이 계산법으로 공식화했습니다. 그에 따라 법률에 관해선 만 나이가 기준이며 법률이나 행정업무를 볼 땐 만 나이를 쓰는 것이 일반적으로 됐습니다. 법령에서 성인의 기준은 만..

e편한세상 대전 센텀비스타 - 분양정보 및 청약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e편한세상 대전역 센텀비스타입니다. 위치는 대전시 동구 삼성동 112-1번지이며, 지하 5층~지상 39층 4개 동으로 651대(오피스텔 36대, 근생 48대 포함), 아파트 400세대, 오피스텔 25실, 2026년 06월 입주예정입니다. 1. 분양일정 e편한세상 대전역 센텀비스타 분양일정입니다. 2022년 11월 25일 주택전시관을 오픈하여, 11월 28일 특별공급 / 29일 1순위 청약 / 30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월 6일이며 당첨자 서류접수는 12월 9일부터 14일, 정당 계약은 12월 19일부터 2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2. 단지 입지 e편한세상 대전역 센텀비스타는 인근에 KTX 대전역, 지하철 1호선 대전역,..

청약홈 www.applyhome.co.kr 바로가기 및 이용방법, 고객센터번호 [내부링크]

* 이꼬마의 5초 정보 * 스크롤을 내리시면 청약홈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www.applyhome.co.kr https://www.applyhome.co.kr/co/coa/selectMainView.do 청약홈 고객센터 번호 1644-7445 청약홈 www.applyhome.co.kr 부동산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청약홈에서 정보를 얻어야 하는데 이용방법이 어려워 정보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청약홈을 통해 청약하는 방법 및 분양정보 등 청약홈, 청약홈 어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청약일정 확인방법 청약일정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눌러 청약홈 홈..

e편한세상 죽전 프리미어포레 - 분양정보 및 청약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정보는 e편한세상 죽전 프리미어포레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산 27-1번지이며, 지하 3층~지상 20층, 6개 동으로 총 430세대 주차공간은 총 520대(공동주택 517대 / 근생 3대), 2024년 12월 입주 예정입니다. 1. 분양일정 e편한세상 죽전 분양일정입니다. 2022년 11월 18일 주택전시관을 오픈하여, 11월 28일 특별공급 / 29일 1순위 청약 / 30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월 6일이며 당첨자 서류접수는 12월 10일부터 14일, 정당 계약은 12월 19일부터 2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2. 단지 입지 e편한세상 죽전 프리미어포레는 인근에 수인분당선인 죽전역이 위치해 있으며 신분당선인 ..

근로기준법에 근거한 연차수당 지급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연차수당입니다. 1. 연차수당이란? 나라에서 지정한 공식 명칭은 '연차 유급휴가수당'입니다. 사용자는 일정 시간 이상 근로하는 근로자에게 연차 유급휴가를 제공해야 하는데, 연차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지급하는 것이 연차 유급휴가수당입니다. 근로기준법 제60조에 명시되어있습니다. 중요한 법령을 살펴보면, 1) 사용자는 1년간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제공하며, 1년 미만이거나 1년간 80% 미만 출근한 근로자에게 1개월 개근 시 1일의 유급휴가를 제공하여야 한다. (이는 통상적으로 월차휴가, 월차수당이라고 합니다.) 2) 사용자는 3년 이상 계속하여 근로한 근로자에게는 제1항에 따른 휴가에 최초 1년을 초과하는 계속 근로 연수 매 2..

연장근로수당, 휴일수당, 야간수당 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연장근로수당입니다. 1. 시간 외 근로수당이란? 시간 외 근로수당은 크게 4가지로 연장근로수당, 휴일수당, 야간수당이 있습니다. 관련 법령으론 근로기준법 제56조 연장, 야간 근로 및 휴일 근로일 경우, 8시간 이내의 추가 근무는 통상임금의 100분의 50 (계약된 임금의 50%), 8시간을 초과한 근무는 통상임금의 100분의 100(계약된 임금의 100%), 야간근로일 경우 100분의 50(계약된 임금의 50%)을 추가 지급하여야 합니다. 위의 근로 수당들은 법정 제수당이라고 합니다. 1) 연장근로수당은 주 5일(월~금) 1일 8시간, 주 40시간을 초과하는 근로시간입니다. [예시] 시급일 경우 시급 + (시급 x 0.5) = 초과수당입니다. 만약 월급..

2023년 청년도약계좌 신청조건 및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청년도약계좌입니다. 2022년에 2월에 출시한 청년희망적금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2년 하반기에 재출시한다 이야기했지만 청년희망적금은 사실상 이전 모집자까지 사업을 진행하며 내년 2023년에 청년 도약 계좌라는 사업으로 새로이 예산 편성하여 청년들을 위한 정부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라 합니다. 1.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는 정부에서 만 19세~ 34세 청년들에게 중장기 자산형성을 지원하며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으로 5년 만기의 적금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가입자의 매달 납입금액에 비례하여 정부 기여금을 지급, 월 납입금액 최대 70만 원 납입시 5년 후 5천만 원으로 받을 수 있는 계좌입니다. ..

네옴시티 관련주 국내주식 5분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저번 포스팅인 네옴시티 사업 개요에서 보고 오셨나요? 이번엔 네옴시티 관련주, 테마주, 수주기업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기업 규모와 기업이 네옴시티와 관련된 사업영위에 대해서 간략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 네옴시티 사업 개요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사회 경제] - 뭔데 이렇게 핫하지? 네옴시티의 모든것 - 사업개요, 수주기업, 관련주 뭔데 이렇게 핫하지? 네옴시티의 모든것 - 사업개요, 수주기업, 관련주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네옴시티입니다. 유튜버님들도 재밌게 다룬 소재이기도 한데요 (슈카월드,셜록현준 등) 네옴시티의 3가지 프로젝트와 네옴시티 관련주, 테 allofmyinfo.tistory.com 1. 네옴시티 실제 수주 기업 * 한미글로벌 ..

뭔데 이렇게 핫하지? 네옴시티의 모든것 - 사업개요, 수주기업,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네옴시티입니다. 유튜버님들도 재밌게 다룬 소재이기도 한데요 (슈카월드,셜록현준 등) 네옴시티의 3가지 프로젝트와 네옴시티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 5분 설명하겠습니다. 1. 네옴 시티란? 사우디아라비아의 왕위 계승자인 무함마드 빈살만 왕세자가 석유 중심 사업의 경제 체계를 친환경 중심으로 탈바꿈하는 초대형 신도시 사업 프로젝트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이하 사우디)에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같은 대형 도시를 만든다는 소식인데요, 두바이 마저도 우리가 느끼기엔 대형 프로젝트였지만 이번 네옴시티의 규모는 두바이를 초월하는 아주 거대한 프로젝트입니다. 네옴 시티의 총면적은 서울의 약 44배로 26,500, 총사업비는 1조 달러 이상의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어갈 거라..

2022년 주휴수당 조건 및 지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주휴수당입니다. 1. 주휴수당이란? 1주 동안 규정된 근무일수를 다 채운 만근 근로자에게 유급 주휴일을 주는 것입니다. 즉, 주휴일에는 근로를 하지 않더라도, 하루치의 평균 임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월급 근로자의 경우 월급에 주휴수당이 포함돼 있지만, 시간제 근로자 등의 경우(아르바이트) ‘1주일 15시간 이상’ 근무 여부에 따라 주휴수당 지급 여부가 결정됩니다. 주휴수당은 근로기준법 제55조에 제1항에 "사용자는 근로자에게 1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보장하여야 한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주휴수당을 지급하지 않은 사업주는 근로기준법 제110조 벌칙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PASS 어플을 통한 모바일 신분증 쉽게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PASS어플을 통한 모바일 신분증 등록입니다. PASS 어플은 각 통신사에서 무료로 서비스 제공 중이며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간편 인증, 신분증 분실 또는 집에 두고 왔을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이 포스팅을 접한다면 등록하기 편하니 바로 등록해 놓는 걸 추천드립니다. 1. 모바일 신분증이란? 모바일 신분증이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과 같이 신분 확인 시 사용되며, PASS를 통한 모바일 신분증 등록 시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생년월일과 , 주소 일부분, 발급기관, 발급일자 등이 QR코드와 함께 등록되어 신분증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신분증의 법적 근거와 사용처 주민등록법 제25조 법적 근거에 따라 기존 실물 주민등록증과..

애플페이 한국 도입 - 도입시기와 장단점, 삼성페이는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애플페이입니다. 1. 애플 페이란? IT전자 제품으로 유명한 애플에서 휴대폰, 또는 애플 지갑을 통해 국내에서도 결제가 가능하게 만드는 시스템인데요, 국내엔 삼성 페이와 비슷하게 휴대폰으로도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미 70개국 이상이 애플 페이를 사용하고 있지만 한국에서 사용화되지 않았던 이유는 수수료 문제인데요, 10%가량의 수수료(일반카드는 부가세 포함 3.3%)를 모두 현대카드에서 부담하기로 계약하고 국내에 애플 페이가 도입됩니다. 이전까지 애플페이가 들어온다, 안들어온다 여러 이야기가 있었지만 최근 애플이 국내 이용약관에 애플페이 지불, 세금 등 결제와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었기에 국내 도입은 확정될 것이라 보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

달마다 이자가 나온다고? 파킹통장 정의 및 은행 금리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파킹통장입니다. 1. 파킹통장이란 ? 자동차를 주차하듯, 언제든지 통장에 돈을 넣고 뺄 수 있는 입출금식 통장을 말하는데, 입출금통장에서도 금리가 보다 높은 상품을 이야기합니다. 예금이나 적금상품일 경우 돈이 묶여 급전이 필요할 때 예적금 담보대출이나 해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파킹통장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며 무려 2%이상의 이자를 월별 지급합니다. 2. 각 은행사 파킹통장 상품정보 각 은행사 파킹통장 상품과 최고 금리, 납입 한도, 이자 지급일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장 금리가 높은 은행은 애큐온 저축은행입니다. 파킹 통장 또한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예치금 통장이기 때문에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1인당 최고 5000만 원까지..

금융투자소득세 금투세는 무엇인가? - 절세방법, 납부방법, 손실이월공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금융투자소득세(일명 금투세)입니다. 1. 금투세는 무엇인가 2. 금투세 세금 산정방식과 세율, 손실 이월 공제 3. 절세 방법과 해외주식 3가지의 정보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금융투자소득(이하 금투세)은 무엇인가? 2023년부터 금투세가 시행됩니다. 일반적인 분류과세는 양도소득, 퇴직소득이 있지만 금융투자소득이 신설됩니다. 2020년 6월에 추진하여 2020년 세법개정안에서 윤곽이 잡혔습니다. 내년 1월부터 시행되며 유예는 아직 국회에서 논의 중입니다. 금융투자소득이란 금융투자상품으로부터 발생되는 소득을 이야기하는데, 쉽게 이야기해 주식, etf상품, 펀드, 파생상품 등을 이야기합니다. 현재 국내 주식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대주주 요건(10억)과 비상장..

21세기 최고의 뱅크런 사태 FTX 파산 - FTT, 크립토, 3위 거래소 파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FTX 거래소 파산입니다. FTX는 사태가 일어난 경위, 실제 피해액개인투자자들은 구제에 관한 정보로 포스팅하겠습니다. 1. FTX 거래소 파산 개요 이번 FTX 거래소 파산 사태는 세계 대형 크립토 거래소 FTX(세계 3위)의 CEO 일명 뽀글이 샘 뱅크만과 바이낸스 거래소 (세계 1위) 창펑자오와 트위터 격돌 사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샘 뱅크만은 알라메다리서치 회사 대표로서 FTX를 이끌어 갔는데요, 창펑자오가 알라메다리서치 대차대조표가 이상하다 의구심을 가져 기사와 함께 FTX의 토큰인 FTT 전량을 팔겠다고 트위터에 이야기하였습니다. 블록체인에 세계 최고의 권위자인 창펑자오는 시장에 영향을 최대한 안 주겠다 이야기를 했지만 이에 질세라 샘 뱅크만은..

미국의 소비자 물가지수(CPI)와 금리의 상관관계 - 미국의 연준은 어떻게 반응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소비자물가지수(CPI)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CPI)의 정의와 소비자 물가지수와 금리의 상관관계, 향후 미국의 방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소비자물가지수(CPI)란? 각 가정이 생활을 위해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변동을 알아보는 통계지표 중 하나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통계청에서 소비자물가지수 개요에 대해 알아보기 쉽게 설명한 자료로 연결됩니다 : ) http://kostat.go.kr/incomeNcpi/cpi/cpi_cp/1/1/index.action 소비자물가지수 개요|소비자물가지수 소비자물가지수는 국민 생활과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엄마는 시장에서 쌀, 채소를 구입하고, 아이들은 장난감을 사고, 아빠는 점심값을 지불합니..

2022년 미국 중간선거 결과, 선거에 따른 미국 정치 및 주식 방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미국의 중간선거입니다. 1. 미국의 중간선거란? 미국에서 중간선거란, 4년 임기의 미국 대통령이 집권 2년 차에 실시되는 상원의원, 하원의원 및 공직자 선거입니다. 미국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한 중간평가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 선거에 트럼프가 재임에 실패하고 민주당 후보인 바이든이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이번 중간선거는 임기 2년 차인 바이든 미 대통령의 중간평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이 승리를 하면 바이든 대통령이 임기 동안 국정운영을 잘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민주당이 충분한 의석수를 가지지 못하면 반대로 국정운영을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가 됩니다. 이번 중간선거에 승리한 정당이 다음 대선 정당이 굉장히 유리하..

2022년 코로나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금, 유급휴가비용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코로나 생활지원금입니다. 1.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유급휴가비용이란? 정부사업 정식 명칭은 코로나19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 사업입니다. 2021년 12월 8일부터 2022년 현재까지 코로나19로 입원 격리 통지받은 사람이거나, 회사에서 코로나로 출근을 하지 못한사람들에 한하여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위의 내용은 질병관리청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코로나19로 입원 및 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은 생활지원비 또는 유급 휴가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받았던 지원자는 중복신청은 불가합니다. 아래의 표를 확인하시면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2. 좌동이란? 좌동 뜻 표에 보시면 좌동이라는 표현이 있는데요, 좌동은 왼쪽 㔫 같을 同 왼쪽과 같다 라는 ..

(청약 일정) 대전 갑천 2블럭 트리풀시티 엘리프 분양정보 및 청약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꼬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청약 정보는 대전 갑천 2블록 트리풀시티 엘리프입니다. 1. 분양일정 2022년 11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18일 1순위 청약, 11월 21일 2순위 청약입니다. 11월 25일 당첨자 발표입니다. 2. 입지 분석 갑천 2블록 트리풀시티 엘리프는 총 936세대로 구성됩니다. 전용면적 85이하 공공분양주택과 전용면적 85초과 민영주택을 동시에 공급합니다. 도안생태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한 단지로 갑천 3블록 트리풀시티 반대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근 외고를 포함한 학교와, 트램, 도로 생태호수공원엔 국회 디지털도서관 등 호재로 작용할 만한 요소가 많습니다. 3. 분양 구성 총 세대수는 936 세대로 지하 4층 ~ 지상 20층, 15개 동으로 이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