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repairman의 등록된 링크

 allrepairm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긴장 푸는법, 긴장 완화제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어떤 상황에서 긴장을 하시나요?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나 연설을 할 때, 면접이나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을 때,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등등. 너무도 긴장하여 식은땀이 흐르고 안절부절못할 때 긴장 푸는법이나 긴장 완화제가 절실히 생각나게 됩니다. 긴장 푸는법, 긴장 완화제가 도움이 될까? 적당한 긴장감은 노르아드레날린을 분비해서 뇌의 집중력과 판단력을 높여 사람의 수행 능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긴장하면 머릿속이 정지되어 아무 생각이 나지 않고 근육이 경직되어 오히려 수행 능력이 떨어지게 되곤 합니다. 이렇게 너무 긴장을 해서 중요한 일에 실력 발휘를 못하거나 너무 긴장을 한 모습을 상대방에게 보이기가 두려워 자리를 피한 경험이 다들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인간..

가죽시트지(가죽 보수 스티커), 찢어진 시트나 쇼파 리폼하기 [내부링크]

가죽시트지, 가죽 보수 스티커 안녕하세요. 고쳐쓰는 수리남입니다. 오늘은 가죽시트지를 이용한 가죽 시트 리폼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물건들 중에서 자동차시트, 핸드백, 가방, 의자, 소파 등 가죽을 사용한 제품을 일상생활에서 아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그마한 카드지갑의 인조가죽에서부터 거실 쇼파의 통짜가죽까지 종류, 색상, 크기, 가격대도 천차만별입니다. 이렇게 가죽이 많이 쓰이는 이유는 그 특유의 질감과 관리의 용이성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이런 가죽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물건에 걸려서 찢어지거나, 아이들이 낙서를 하거나, 오래 사용해서 구멍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특히 값싼 인조가죽에서 이런 상황이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물론 사용할 만큼 사용..

성인 ADHD 증상과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성인 ADHD 증상, 성인 ADHD 자가진단 성인 ADHD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일반적으로 ADHD라고 하면 산만하고 소리 지르는 아이라고 생각하곤 하는데요, 우리가 아는 유명인 중에서도 성인 ADHD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에디슨, 스티븐 잡스도 ADHD 였다고 하는데요 이들은 집중력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또 자기가 좋아하는 곳에서의 집중력은 대단함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창의성도 남다른 부분이 많고요. 오늘은 이런 성인 ADHD 증상과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인 ADHD 정의 성인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ult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산만함, 과잉행동, 충동성을 특징으로 하는 뇌신경 정신질환의 한 종류입니다. 12세..

확증편향(confirmation bias) 사례, 위험성 [내부링크]

확증편향(confirmation bias) 사례, 위험성 확증편향이란? 인간은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일치하거나 자신에게 유리한 정보만 받아들이고, 자신의 생각과 일치하지 않거나 믿고 싶지 않은 정보는 의도적으로 멀리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를 나타내는 심리학 용어가 확증편향입니다. 즉,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는 인간의 보편적인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증편향 사례 직장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는 실패할 것이라 생각하고 시작하기가 싫은 김대리 이과장 : 김대리 새로운 프로젝트 진행이 어떻게 되어가? 김대리 : 과장님, 다른 업체 사례를 좀 살펴봤는데 경제성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과장 : 얼마 전에 00 업체는 크게 히트 쳤다고 하던데? 김대리 : 그건 좀 과장된 면이 있고요, 실..

답정너 뜻, 유도심문의 일종 [내부링크]

답정너 뜻, 유도심문의 일종 요즘 MZ세대에서 흔히 쓰는 '답정너'라는 말의 뜻을 아시는 가요? '답은 정해져 있고 너는 대답만 하면 돼'의 줄임말. 속으로 자신이 정해놓은 바가 있으면서도 상대방에게 의견이 어떤지 물어보는 경우나 물어보는 사람을 말함. 듣고 싶은 말을 정해놓고 상대방에게 물어보는 경우. 일상에서 쓰는 유도심문의 일종으로 보기도 함.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이런 답정너의 상황은 아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비빔밥이 먹고 싶은 과장에 대리에게 이 과장 : 김대리 오늘 점심 메뉴 뭐 먹고 싶어? 김대리 : 과장님은 어떤 거 드시고 싶으세요? 이 과장 : 음, 난 아무거나 괜찮아 김대리 좋은 걸로 해 김대리 : 그럼, 돈가스 어떠세요? 이 과장 : 음, 점심에 너무 기름지지 않을까? 김대..

다이소 배수구 클리너 사용후기(하수구 악취 잡는 다이소 추천템) [내부링크]

다이소 배수구 클리너 사용후기 하수구 악취 잡는 다이소 추천템 안녕하세요. 고쳐쓰는 수리남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구미 선산 다이소 방문기를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그때 산 다이소 추천템 사용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이소 배수구 클리너 사용후기입니다. 집안의 싱크대나 하수구에서 악취가 올라오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은 집이라면 괜찮겠지만 사용한 기간이 오래될수록, 그리고 사용량이 많을수록 냄새가 많이 나게 됩니다. 물이 마를 날이 없는 하수구에 각종 음식물, 이물질 등이 끼어 부패하게 되면 심한 악취가 나게 됩니다. 특히 음식물 설거지를 하면서 찌꺼기가 내려가기 쉬운 싱크대 배수구가 악취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싱크대 배관을 전부 갈면 냄새가 나..

자이가르닉 효과(첫사랑, 짝사랑 잊는법) [내부링크]

자이가르닉 효과 우리는 어떤 일을 할 때 완료된 일보다 완료하지 못한 일을 더 잘 기억합니다. 한 달 전에 결재가 나서 처리된 보고서는 기억하지 못해도 몇 번째 반려를 받아 수정 중인 보고서는 글자 하나하나 잘 생각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를 심리학 용어로 자이가르닉 효과, 또는 미완성 효과라고 합니다. 자이가르닉이란 심리학자가 식당에서 동료들과 함께 음식을 주문하고 있었습니다. 복잡한 주문을 종업원은 메모도 없이 완벽하게 서빙해 내었습니다. 식사가 끝난 후 종업원에게 그 메뉴 내용을 기억하고 있냐고 물었을 때 전혀 기억하고 있지 않다고 대답했습니다. 여기에서 영감을 얻어 '자이가르닉 효과'란 심리학 용어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일상에서 자이가르닉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예가 드라마일 것입..

파세코 비데 물이 안나올때(비데 청소방법, 비데 필터 교체방법) [내부링크]

파세코 비데 물이 안나올때 해결방법 총정리 비데 청소방법, 비데 필터 교체방법 며칠 전부터 안방에 설치된 파세코 비데에 "웅" 돌아가는 소리는 나는데 노즐에서 물이 안 나오고 있습니다. 노즐자동세척을 해도 역시나 노즐로 물이 흘러나오지 않습니다. 변좌온도는 조절되는 걸로 봐서 기계고장이라기보다는 급수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생각한 원인으로는 노즐 막힘, 물통 이물질, 급수구 막힘, 급수호스 문제, 정수필터 문제 정도가 있을 수 있겠다고 보았습니다. 생각한 모든 것을 차근차근 하나씩 해보기로 합니다. 글을 보시는 분들도 비데 물이 안 나올때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비데 물통과 연결된 급수밸브를 잠가서 비데에 물 공급을 중단합니다. 급수밸브는 변기 뒤쪽 타일 벽에 있습니다..

구미 양포도서관 방문기(도서관 대출증, 회원증 발급 안내) [내부링크]

구미 양포도서관 방문기 도서관 대출증, 회원증 발급 안내 구미 양포도서관은 구미시 옥계동에 위치해 있는 시립 공공도서관입니다. 근처에 볼일을 보러 갔다가 주차할 공간이 마땅치 않아서 찾아간 곳인데 볼일을 마치고 멋진 외관에 이끌려 내부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구미 양포도서관 이용안내 자료실 : 매월 첫째, 셋째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일반열람실 : 1월 1일, 설날과 추석 연휴기간 종합자료실 : 평일 09:00 ~ 20:00 / 토, 일 09:00 ~ 17:00 학습실 : 08:00 ~ 22:00 어린이자료실 : 평일 09:00 ~ 18:00 / 토, 일 09:00 ~ 17:00 2020년 7월 개관, 도서 4만여 권 보유, 주차비 무료 구미 양포도서관 시설 우선 외관모습입니다. 도심 아파트사이에 있어 근처..

다이소 휴무일, 선산 다이소 오픈시간 [내부링크]

다이소 휴무일 선산 다이소 오픈시간 예전에는 동네 주위를 걷다 보면 꽤 많은 문구점이나 1000원 생활용품점이 보이곤 했는데요, 요즘은 거의 볼 수 없게 되어버렸습니다. 이런 동네 문구점, 1,000원 상점의 역할을 다이소가 대체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다이소에 가보시면 물건 질도 괜찮고 1,000원에 살 수 있는 물건들이 꽤 많기도 합니다. 요즘은 이런 다이소가 시골에까지 들어서고 있는데요, 오늘은 최근에 방문한 구미 선산 다이소 오픈시간 등 방문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더불어 매장 문이 닫혔을 때 방문하시지 않도록 다이소 휴무일과 영업시간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소 휴무일과 영업시간 다이소 휴무일 : 설, 추석 당일 휴무 다이소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 영업시간과 휴무일은..

타인을 변화시키는 법(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수많은 갈등과 스트레스 상황을 마주치게 됩니다. 그런 갈등 중 대부분은 사람사이의 갈등, 즉 인간관계의 어려움 때문에 생기고는 합니다. 그래서 인간관계에 관한 수많은 책들과 영상물들이 존재하고 인간관계로 인한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심리치유방법들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럼 이렇게 인간관계의 갈등이 일어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남을 변화시키려는 의도'입니다. 사회적 동물인 인간은 자신의 영향력을 끊임없이 확인하고 싶어 합니다. 조언, 충고, 명령 등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치고 자신의 생각대로 타인의 행위를 이끌게 되면 큰 만족감을 느끼게 됩니다.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난 인간관계에서 갈등의 시발점을 한 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타인의 행동을 바꾸기 위해 자신이..

허리 삐끗했을때 병원, 찜질, 파스, 약 /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내부링크]

허리 삐끗했을때 병원, 찜질, 파스, 약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안녕하세요. 고쳐쓰는 수리남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허리디스크 탈출로 인한 좌골신경통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좌골신경통은 허리디스크손상이 심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좌골신경통을 느낀다면 아주 예민하고 조심스럽게 본인의 허리를 관리하셔야 하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허리디스크가 탈출되기까지 한 번에 진행되는 일은 잘 없습니다. 허리디스크에 가해진 작은 충격들이 모여 한계점을 넘을 때 디스크의 수핵이 탈출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작은 충격들이 허리디스크에 가해져서 생긴 신호들을 잘 감지하고 초기에 빠른 대처를 한다면 허리디스크 탈출로 이어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허리건강을 위해 우리가 흔히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허리 ..

콜 포비아(전화 공포증), 습관화(Habituation)로 극복 [내부링크]

콜 포비아(전화 공포증) 습관화(Habituation)로 극복 콜 포비아(전화 공포증)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이후에 MZ세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증상으로 전화(call)와 공포증(phobia)의 합성어로 전화통화를 기피하는 현상을 말한다. 대신 문자나 모바일 메신저, 이메일을 선호한다. 몇 년 전만 해도 음식점에 배달 주문을 할 때 전화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코로나19 시대 이후로 대부분 어플로 주문을 한다. 비대면, 비대면 하고 있지만 실상은 얼굴만 맞대지 않는 경우가 아니라 말까지 주고받는 게 힘들어지고 있다. 주위에서 흔히 보는 콜 포비아(전화 공포증) 증상은, - 모르는 전화는 무조건 받지 않는다. - 걸려오는 전화는 고민하다가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 ..

린나이 가스레인지 3구, 빌트인 매립형 가스레인지 교체 [내부링크]

린나이 가스레인지 3구 빌트인 매립형 가스레인지 교체 안녕하세요. 고쳐쓰는 수리남입니다. 최근에 지인이 신축 아파트로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기본옵션으로 있던 빌트인 가스레인지를 철거하고 인덕션으로 교체했다고 합니다. 요즘 인덕션이 대세이긴 합니다. 미관상도 좋고 요리할 때도 편한 점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떼어낸 가스레인지를 팔려고 중고거래 사이트에 내어 놓아도 많은 입주자들이 가스레인지를 인덕션으로 교체하면서 쏟아진 물량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격대도 낮고 판매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마침 우리 집의 가스레인지가 오래된 듯해서 제가 공짜로 받아오게 되었습니다. 린나이 가스레인지 3구 빌트인입니다. 단, 무턱대고 받아서 싱크대 상판타공(따내기) 사이즈와 가스레인지 사이즈가 맞지 않게 되면 상..

좌골신경통 증상, 스트레칭, 운동법 [내부링크]

좌골신경통 증상 완벽정리 엉터리 좌골신경통 스트레칭, 좌골신경통 운동법 정보 지난 포스팅에서 허리통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다. 잠시 복습을 해보면 허리통증 원인은 대부분 허리디스크 손상 때문에 오는 것이다. 허리통증은 허리 주변 근육이 뭉쳐서 오는 것이 아니다. 허리 디스크가 부하를 받아 찢어지거나 찢어짐이 커져 디스크 안의 수핵이 디스크 밖으로 튀어나오게 되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허리 디스크 통증을 겪게 된다. 허리통증의 증상은 의학적으로 2가지로 구분된다. 허리가 아픈 것을 어떻게 구분을 하냐고 말을 할 수도 있지만 허리디스크 손상 정도에 따라 2가지, 좌골신경통과 디스크성 요통으로 구분한다. 좌골신경통 증상과 디스크성 요통 증상을 구분하는 가장 핵심은, 허리만 아프면 디스크성 요통이고 다리..

착한 아이 증후군, 감정 표현 불능증 벗어나는 방법 [내부링크]

착한 아이 증후군(콤플렉스) 감정 표현 불능증 벗어나는 방법 착한 아이 증후군(콤플렉스), 감정 표현 불능증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착한 아이 증후군이란 어른이 되어서도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지 못하고 타인에게 착한 모습으로 보이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억압하는 것을 말한다. 감정 표현 불능증이란 자신의 감정을 느끼고 표현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증상이다. 자신의 감정을 느끼고 표현하는 것에까지 병명을 붙인 것을 보면 얼마나 우리 사회가 진솔한 감정을 억압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된다. 오늘은 이런 착한 아이 증후군과 감정 표현 불능증에서 벗어나기 위해 솔직한 자신의 감정을 느끼고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 한다. 평소에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도어클로저 조절, 현관문 닫힘 속도 조절하는 법 [내부링크]

도어클로저 조절 현관문 닫힘 속도 조절하는 법 안녕하세요. 고쳐쓰는 수리남입니다. 최근 들어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오늘 단단히 무장을 하고 외출을 하고 들어오는데 현관문이 너무 천천히 닫혀서 찬바람이 많이 들어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니 현관문 닫힘 속도에도 이런 불편함이 느껴지네요. 이렇게 생각난 김에 현관문 닫힘 속도를 좀 빠르게 조절해 주었습니다. 아주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오늘은 이렇게 현관문 닫힘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현관문이 너무 늦게 닫히면 겨울에는 찬바람이 많이 들어오거나 여름에는 벌레가 많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반대로 현관문이 너무 빨리 닫히게 되면 천천히 걷는 아이들이 들어오다 다칠 수 도 있습니다. 또 현관문 닫힘 속도가 적절하지..

허리통증 원인과 허리디스크 증상 [내부링크]

허리통증 원인과 허리디스크 증상 2022년 6월 극심한 허리 통증으로 방문한 신경외과에서 CT촬영결과 허리디스크 탈출증 진단을 받았다. 2개의 디스크에 탈출이 있었고 담당의사의 말로는 꽤 오랜 기간 진행이 되어 온 상태라고 말했다. 그동안 허리가 아픈 적이 한두 번 있었지만 금방 괜찮아졌고, 나름 허리건강에 좋다는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었는데 왜 이렇게 되었을까? 걷거나 앉기도 힘든 상태라 누워만 있는 기간이 길었고, 이 기간 동안 아픈 허리를 빨리 낳기 위해 이런저런 정보를 많이 찾아보고 공부를 시작했다. 서적, 인터넷, 유튜브 등을 통해 일상생활을 되찾기 위한 공부를 하면서 많은 깨우침을 얻었다. 처음으로 허리통증을 겪은 때는 6년 전쯤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 당시 수영을 배웠다. 접영을 배우고 다..

벽지 구멍 메우기, 벽지 못자국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쳐쓰는 수리남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집수리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미 벽지 관련해서 찢어진 벽지를 붙이는 법과 꼭꼬핀 자국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두 번의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런 방법은 주로 훼손된 범위가 작을 때 벽지를 덧붙이지 않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에도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벽지에 생긴 구멍이나 못자국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실 보수라기보다는 안 보이게 가리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휴지 한 장으로 1분도 안 걸려서 메우기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벽지에 구멍이나 못자국이 많지만 깨끗이 보수하기에는 들이는 노력과 시간이 아깝고 놔두자니 보기 싫은 곳을 적당히 가려주는 용도라 보시면 됩니다. 내 돈들이기 싫은 전셋집, 월셋집, 사무실 등에서..

갈등을 해결하는 대화의 기술, 질문하기 [내부링크]

갈등을 해결하는 대화의 기술 질문하기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많은 고난의 시기를 겪게 된다. 다양한 원인 중에서도 인간관계에서 오는 갈등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은 대부분 공감할 것이다. 직장상사나 동료와의 갈등, 친구와의 갈등, 애인과의 갈등, 배우자와의 갈등, 부모나 자녀와의 갈등, 퇴근길에 난 접촉사고에서 상대방과의 갈등... 우리는 이렇게 매일 크고 작은 갈등과 조우하게 된다. 이런 인간관계의 갈등만 잘 조절해도 많은 힘든 삶의 무게가 한결 가벼워질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인간관계의 갈등을 조절할 수 있는 방안이 대화이다. '말'로써 우리는 원하는 바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상대방이 원하는 바를 듣게 된다. 인간은 자신의 영향력을 넓혀 상대방을 변화시키는 것에 대한 강한 본능을 가지고 있다. 상대방..

미니멀 라이프를 위한 생각(강박증, 집착증 벗어나기) [내부링크]

미니멀 라이프를 위한 생각 강박증, 집착증 벗어나기 미니멀 라이프란 불필요한 물건을 줄이고 최소한의 것으로 살아가는 방식을 말한다. 더 나아가 필요 없는 일을 줄임으로써 보다 중요한 부분에 집중하는 삶의 방식을 말하기도 한다. 다르게 말하면 중요한 것에 집중하려면 중요하지 않는 것은 버려야 한다는 삶의 방식이다. 물건을 버림으로써 이런 미니멀 라이프를 이룰 수도 있지만 생각을 통해서도 이런 미니멀 라이프를 이룰 수 있다. 중요하지 않는 일, 귀찮은 일, 생산성 없는 일, 생산성은 없고 에너지만 낭비하는 생각들을 버린다면 우리는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다. 오늘은 이렇게 생각을 통해 미니멀 라이프를 이루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할까 한다. 인간은 항상 신경 쓸 무언가를 선택한다. 그래서 진정으로 자신..

꼭꼬핀 자국 5분 만에 없애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쳐쓰는 수리남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 편에서 잠시 언급했었던 꼭꼬핀 자국 없애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벽과 벽지에 흠집을 내지 않고 힘이 들지 않기 때문에 못이나 나사못 대신 꼭꼬핀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살림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꼭꼬핀을 알고 계실 텐데요 그만큼 사용 용도가 다양하기도 합니다. 벽에 액자를 걸거나 가벼운 거울, 모자, 의류, 시계 등 다양한 물건을 걸 수가 있습니다. 저는 아이 사진으로 만든 액자를 걸거나 작은 벽걸이 거울을 주로 걸어놓고는 합니다. 꼭꼬핀 여러 개를 꼽아놓고 큰 액자를 거는 분들도 보긴 했는데 좀 위험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물론 사용하시는 용도는 개인의 취향이니 적정선에서 안전하게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ㅎ 이렇게..

집중력 높이는 방법(잡생각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집중력 높이는 방법 (잡생각 없애는 방법) 잡생각은 지금껏 살아온 시간과 경험에 비례하는 것인지 요즘 책을 읽을 때면 순간순간 드는 잡생각에 책 한 권 집중하여 보기가 쉽지 않다. 잡생각 없이 집중하면 읽는 속도고 빠르고 이해도 잘 될 텐데 아쉬운 일이다. 가스레인지처럼 스위치를 켜고, 끄고, 세기 조절도 되면 좋겠지만 내 마음대로 잘 되지 않는 게 집중력이다. 오늘은 이런 집중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한다. 우선 집중력이 왜 중요할까? 집중력이 좋다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 < 집중력이 중요한 이유 > 뇌는 무엇인가에 집중해서 이것이 중요하다고 주의를 기울여야 자는 동안에 기억으로 저장한다. 즉 집중하지 않으면 기억이 되지 않는다. 딴생각을 하면 드라마 내용이 하나도 기억나지 않는 이유이다. ..

리프레이밍(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리프레이밍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는 방법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분노, 원망, 후회, 수치심, 의욕상실 등 이런 부정적인 생각들은 처음에는 조그마한 불씨에서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머릿속에서 그것만 생각할 정도로 커져버리기도 한다. 부정적 생각과 감정에 우리가 먹혀버리는 것이다. 객관적인 사실이 아닐지라도 한번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 버리면 우리가 일을 더 나쁘게 키워 나가기도 한다. '그 사람의 의도는 이게 아닐 텐데... 그런데 왜 그런 말을 했을까? 나를 무시하는 건가? 내가 우습게 보이는 건가?' 생각의 꼬리는 이어지고 결국 나쁜 방향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확실치 않은 정보로 나 자신을 괴롭히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사실을 ..

햄릿 증후군, 결정장애, 선택장애 극복법 [내부링크]

햄릿 증후군, 결정장애, 선택장애 극복법 쉽게 결정하려면 연습하고 실패하라 우리는 일상에서 수많은 선택과 결정에 놓여있다. 매일 아침에 침대에서 바로 일어날 것인지부터, 아침을 먹을지 말지, 먹게 되면 무엇을 먹을지 선택해야 한다. 출근 준비를 마치고 사무실에 앉아 일을 시작하게 되면 또 선택의 기로에 빠진다. 어제 작성하던 보고서를 마저 끝낼지, 고객에게 들어온 컴플레인을 먼저 해결할지, 점심이 되면 메뉴는 무엇을 먹을지 등등 수많은 선택과 결정의 기로에 서게 된다. 쉽게 할 수 있는 선택도 있고 수십 번 고민해도 결정이 쉽지 않은 경우도 있다. 내가 쉽게 하는 결정을 어떤 사람은 몇 번이고 고민하고 시간을 끄는 사람들도 있고 내가 어렵게 하는 결정을 밥먹듯이 쉽게 해 버리는 사람들이 있다. 사람마다 ..

네비도주사 비용, 남성호르몬 올리는 법 [내부링크]

네비도주사 비용 남성호르몬 올리는 법 남성갱년기 증상으로 찾은 비뇨기과에서 전립선염 진단을 받고 3개월간 전립선염 치료를 받았다. 그에 따른 남성호르몬 수치 변화를 보면, 22년 3월 3일 최초 병원 방문 시 남성호르몬 수치 2.93ng/ml 3개월간의 전립선염 치료 후 22년 6월 23일 병원 방문 시 남성호르몬 수치 2.52ng/ml 당황스럽게도 전립선염 치료 후 남성호르몬 수치가 오히려 내려가는 현상을 보였다. 이럴 때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한다. 첫 번째, 전립선염은 치료가 되어도 남성호르몬 분비에까지 영향을 주려면 시간이 좀 더 필요할 수 있다. 3개월 정도 지나면 자연적으로 남성호르몬 수치가 오를 수 있으니 좀 더 경과를 지켜보자. 두 번째, 이 정도 수치에서는 남성호르몬 주사인 네비도 주..

남성호르몬 검사병원, 비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입니다. 제가 겪고 있는 남성갱년기 증상 때문에 이와 관련된 포스팅을 자주 올리고 있습니다. 처음 남성갱년기 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하려고 했을 때 검색하여 나오는 자료는 대부분 영양제 광고나 병원 광고가 많더라고요. 남성호르몬 검사비용에 관한 부분도 정확히 알기도 힘들었고요. 그래서 오늘은 남성갱년기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도록 남성갱년기를 진단하는 남성호르몬 검사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남성호르몬을 검사할 때 어떤 병원에서 해야 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는지, 비용은 어느 정도 드는지 실제로 제가 경험한 정보 위주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남성호르몬 검사를 받아야 하는 분들, 즉 남성갱년기 증상이 나타나신 분들일 텐데요. 남성갱년기 증상과 진단..

형광등 깜빡거림, 삼파장 전구 교체하기 [내부링크]

형광등 깜빡거림, 삼파장 전구 교체하기 (주방, 화장실 삼파장 형광등 교체) 안녕하세요. 고쳐쓰는 수리남입니다. 며칠 전부터 주방 싱크대 위쪽 형광등이 깜빡거리더니 오늘 아침에 전구가 나가버렸습니다. 때마침 욕실의 삼파장 전구도 깜빡이기 시작하네요. 형광등 깜빡거림은 보통 수명이 다된 경우에 나타납니다. 보통 며칠 이내에 불빛이 아예 나가버리니 교체하시라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주방에는 등이 여러 개라 한두 개 정도 나오지 않아도 큰 불편은 없지만 보통 욕실에는 전등이 2개 정도 있습니다. 세면대 쪽과 샤워기 쪽 천장에 보통 2개가 있는데요, 소비전력이 낮기 때문에 그만큼 조도가 낮습니다. 하나만 안 들어와도 욕실이 엄청 어두워지기 때문에 욕실 삼파장 전구를 교체하는 김에 주방의 형광등까지 한꺼번에 교체하..

찢어진 벽지 보수(만능본드, 다리미로 셀프 보수하기) [내부링크]

찢어진 벽지 보수 (만능본드, 다리미로 셀프 보수하기) 안녕하세요. 고쳐쓰는 수리남입니다. 일상생활을 하시다 보면 물건을 옮기다가, 아이들이 놀다가 벽지를 찢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새집이나 새로 도배를 한 경우에 그런 일이 생기면 엄청 마음이 상하고는 합니다. 저도 최근에 아들이 현관문 옆 벽지에 붙여놓은 꼭꼬핀을 잡아당기는 바람에 벽지가 찢어져 버렸습니다. 다행히 크게 찢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전문가를 불러서 보수하기에는 크기도 작고 출장비가 더 나올 것 같아서 제가 셀프로 보수하기로 합니다. 찢어진 벽지 크기가 얼마 되지 않아서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집에 작은 크기로 벽지가 찢어진 분들은 만능 본드와 다리미만 있다면 쉽게 보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정말 10분 도 안 결려 ..

전립선염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전립선염 증상과 치료 (악몽의 전립선 마사지) 남성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비뇨기과를 찾게 되었다. 의사에게 증상을 이야기하니 남성호르몬 수치 저하로 인한 남성갱년기 증상이거나 전립선염 증상이라고 한다. 전립선염이 있으면 남성호르몬 생성이 잘 안돼 남성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말도 덧붙인다. 전립선 쪽은 알아보지 않고 갔는데 일단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기에 검사를 해보자는 의사의 말에 따른다. 일단 피부터 뽑고 잠시 대기하는데 준비되었다고 처치실로 들어오라고 한다. "바지와 팬티를 내리고 상체를 침대에 대고 엉덩이를 드세요!" 나중에 알았지만 이것이 전립선 마사지라고 한다. 헉.... 헉.... 생각지도 못하게 치부를 보여준다. 게다가 나의 항문으로 다른 사람의 손가락이 들어오는 기분이란.... 예상..

남성 갱년기 증상, 남자 갱년기 나이 [내부링크]

남성 갱년기 증상 남자 갱년기 나이 여성 갱년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남성 갱년기라고 하면 단어가 좀 낯선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나이가 젊은 20~30대라면 더욱이 그러하고 이제 40대를 넘어가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으리라 생각한다. 이제 갓 40대에 진입한 나로서는 좀 당황스럽기는 한 질환이지만 사실 내가 겪고 있는 질환이기도 하다. 오늘은 이런 남성갱년기 증상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한다. 증상부터 발견까지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작년부터 남성 갱년기 증상이 보이기 시작한 것 같다. 기분이 좋다가도 금방 우울해지고 별 것 아닌 일에 화가 나는 등 기분이 수시로 변했다. 가장 힘들었던 것은 수시로 올라오는 짜증과 우울감. 특히 우울감이 들 때면 아무것도 하기 싫어 그저 누워..

<뭐든지 호르몬> 네비도 주사를 맞을까 고민 중에 본 책, 남성호르몬 수치 올리는 법 [내부링크]

네비도 주사를 맞을까 고민 중에 본 책, 남성호르몬 수치 올리는 법 안녕하세요.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몸 고치기에 필요한 지식으로 관련 분야의 책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일본인 의사인 이토 히로시가 쓴 이란 책입니다. 포스팅 시작할게요~~ 왜 읽게 되었나? 2021년 쯤 부터 시작이었던 것 같다. 기분이 좋다가도 우울하고 별것 아닌 일에 화가 나는 등 하루에도 수십 번씩 기분이 왔다 갔다 했다. 가장 힘들었던 건 수시로 올라오는 짜증과 우울감. 특히 우울감이 들 때면 아무것도 하기 싫고 세상에 대한 짜증만 났다. 그저 누워있으면서 무기력하게 하루하루를 보냈다. 뭔가 잘못된거 같은데?라고 느끼면서도 왜 그런지 어떻게 해야 할지 찾아볼 의욕도 의지도 없었다. 그렇게 무기력하게 하루를 보내고 일과 후에 즐기..

유아전동차 배터리 교체(충전 후 금방 방전될 때 셀프 교체하는 법) [내부링크]

유아전동차 배터리 교체(충전 후 금방 방전될 때 셀프 교체하는 법) 안녕하세요. 입니다. 오늘은 물건 수리에 대한 첫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2살 된 남자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이제 조금씩 고집도 세어지고 가지고 싶은 물건에 들러붙어 떼를 쓰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한 번씩 당황할 때가 많은데요, 최근에는 아파트 놀이터에서 형아들이 타고 놀던 유아전동차에 들러붙어 떨어지지 않으려고 해서 애를 먹었답니다. 다행히 안쓰러웠는지 형아가 잠시 타보게 해 주어서 태웠는데 내리려고 하지 않아서 한참을 실랑이를 했습니다. 결국 짐짝처럼 어깨에 메고 집으로 데리고 왔네요 ㅠㅠ 그래서 그날 바로 당근서치를 해서 다음날 유아전동차를 드림받아 모시고 왔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 제품사양입니다. < 하나토이 HA..

잘못된 운동과 생활습관이 내 몸을 망친다(알코올중독, 허리디스크, 우울증을 겪으면서 얻은 교훈) [내부링크]

잘못된 운동과 생활습관이 내 몸을 망친다 알코올중독, 허리디스크, 우울증을 겪으면서 얻은 교훈 난 약점이 많다. 육체적으로도 그렇고 정신적으로도 그렇다. 육체적 측면을 보면 난 몸이 약하다. 생명이 위태하는 큰 병은 없지만 작은 질병들을 달고 산다. 가히 종합병원이라 부를 만하다. 웃기게도 술과 담배는 꼬박꼬박 했으면서 약한몸에 대한 생존기제 였는지 건강염려증이 강했다. 나름 TV에 건강프로그램이 나오면 유심히 보고 식사, 운동, 생활습관에도 신경 썼는데 어쩌다 이렇게 되었을까? 몸은 정직하다. 내가 한걸 그대로 돌려준다. 좋은걸 주면 몸이 좋아지고 나쁜 걸 주면 몸이 나빠진다. 몸에 나쁜 것이 명확한 것도 있지만 지금은 옳다고 믿었던 것이 나중에 나쁘다고 밝혀진 것도 많다. 그 당시에는 몸에 좋은걸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