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roundersusoo의 등록된 링크

 allroundersuso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이규보-꽃이 예쁜가요, 제가 예쁜가요 [내부링크]

오늘의 한 줄 이규보-꽃이 예쁜가요, 제가 예쁜가요 中 이 글은 읽다가 장면을 떠올려보면 재밌기도 하고 귀여워 보이기도 해서 써봤다.

김인육-사랑의 물리학 [내부링크]

오늘의 한 줄 김인육의 사랑의 물리학 中 오늘은 드라마 도깨비에서 나온 시 사랑의 물리학을 써봤다. 물리와 문학적 표현으로 시를 쓴 것도 대단한데 그것을 또 사랑에 빗대여 나타내니 놀랄 수밖에 없다. 어떻게..

3.1절-대한독립만세 [내부링크]

오늘은 필사 대신에 국경일을 맞아 그에 맞는 글을 썼다. 오늘의 한 줄 금일은 3월 1일. 1919년 3월 1일,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고전필사]이덕무의 회잠-감춤에 담긴 뜻 [내부링크]

오늘의 한 줄 이덕무의 회잠-감춤에 담긴 뜻 中

윤동주시인-서시 [내부링크]

오늘의 한 줄 윤동주 시인-서시 中 평소에 추리소설이나 장편소설을 읽다가 간간히 시집을 사서 읽는데 시는 짧은 구절 속에 함축되어있는 의미가 많아서 그것을 이해하려면 작가의 배경과 의도, 시대 배경 정도..

[고전필사]가훈-남의잘못 [내부링크]

오늘의 한 줄 김충선의 가훈- 남의잘못 中

[고전필사]명심보감-비난과 칭찬을 대하는 자세 [내부링크]

오늘의 한 줄 명심보감-비난과 칭찬을 대하는 자세 中 하루를 마감하는 것으로 필사만 한 게 없는 것 같다. 적막함과 고요함으로 사각사각 연필 소리를 들으며 오로지 글에 집중하는 시간.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고전필사]명심보감-도끼와칼 [내부링크]

평소에 좋은 글귀나 명언, 가사가 있으면 메모를 하고는 했었는데, 올해에는 펜글씨 연습도 할 겸 고전 필사라는 책을 사서 써보기로 했다. 고전이라 하면 뭔가 어렵고 옛날이야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지만, 읽다..

정현종-방문객 [내부링크]

오늘의 한 줄 정현종-방문객 中 이 시는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에도 나오고 드라마'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도 나온 시이다. 집 밖을 나가게 되면 가족 이외에 관계가 형성이 된다고 생각한다..

거트루드 스타인-해답 [내부링크]

오늘의 한 줄 거트루드 스타인-해답 中 인생에서 정답은 없고 당연한 것도 없다.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릴 수 있고 그때는 틀렸지만 지금은 맞을 수 있다. 세상은 계속 변하고 새로운 것들이 생겨나고는 한다. 현..

윤보영-사랑의 깊이 [내부링크]

오늘의 한 줄 윤보영-사랑의 깊이 中 지금은 영화관을 잘 안 가게 된 상황이지만, 예전에 영화 보러 갔다가 시작 전 광고 나올 때 본 시다. 배경이 연못에 돌이 떨어져 물결치는 와중에 시의 구절과 나래이션이 함..

[고전필사]자경문-마음의 평화를 찾는 지름길 [내부링크]

오늘의 한 줄 율곡 이이의 자경문-마음의 평화를 찾는 지름길 中 너무 오랜만에 글 써서 올리네. 꾸준히 읽고 쓰고 올리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