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story의 등록된 링크

 all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핫이슈]김종국이 약물 사용했다고 주장하는 그렉의 저격 내용 정리 [내부링크]

최근 김종국이 로이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게 왜 이슈가 되었냐면 국제 보디빌딩연맹인 IFBB 소속 프로선수가 김종국을 저격하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Greg Doucette라는 사람인데 구독자가 126만명이나 되..

불로소득을 없애겠다는 이재명 후보는 경제의 기본도 못갖춘 사람입니다. [내부링크]

이재명은 옛날부터 불로소득이 없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주장한 정치인이죠. 저는 이딴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 강력한 대선 후보인 현실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노동을 하면 소득이 생기고 노동을 안하면 소득이 하..

SPY,QQQ말고 좀 신선한 ETF 추천 좀 해달라구요? 네 알겠습니다. XLF,KRE 매수하세요. [내부링크]

ETF는 이제 아는 사람은 다 알죠. Exchange Traded Fund ETF는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펀드입니다. ETF는 일반적인 펀드보다 수수료가 매우 저렴합니다. 일단 펀드 수수료가 1~2%사이였다면 ETF의 수수료는 0.05%..

미국 ETF SPYG가 도대체 뭔데? [내부링크]

SPYG는 S&P500에 포함된 기업중 높은 성장성을 가진 기업들만 골라서 투자를 하는데요. 이와 비슷한 전략의 ETF중에서 가장 낮은 운용수수료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성장 대장주라 하면 QQQ를 떠올리시..

이제는 메타버스 시대! 메타버스 추천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시대는 메타버스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메타버스가 아직은 태동단계에 있을때 우리는 메타버스 기업에 승차해야됩니다. 그래야 부의 추월차선에 탑승..

달러 투자 하는법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달러 RP도 모르고 달러투자를 하면 곤란해~ [내부링크]

달러투자? 달러가 쌀때 샀다가 비쌀때 되파는 환차익 말하는거? 물론 이것도 맞지만 이것만 아신다면 달러투자를 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제가 달러투자에 대해 제대로 설명해드릴께요. 환차익도 달러투자의 일..

파킹통장이 무엇인지 제가 제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지금 딱히 투자할 곳도 안보이고 적금,예금에 맡기기엔 애매한데..., 잠깐 맡겨두고 이자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이런 고민중이신분들 계십니까? 이런 고민중이시라면 파킹 통장이 딱이야! 파킹 통장이란?..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적인 배우가 된 이정재의 일생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금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핫한 배우라면 역시 오징어 게임의 주인공 이정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일생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그는 1972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유년시절 그의 세련된 외모와는 달리..

저는 낙태를 반대합니다. 낙태 찬성론자들 태클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낙태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볼 생각입니다. 저는 낙태 반대론자 입니다. 낙태를 반대한다고 한다면 반드시 받는 질문이 있습니다. 일단 이 말은 분명하게 하고 넘어가야겠군요. 저는 강간범은 최악의..

연금 500만원을 세팅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우선 연금에 대해 이해가 부족하신분들은 이 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https://allstory.tistory.com/19 연금에 대한 모든것을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몫돈 VS 연금 많은 사람들은 몫돈을..

[정치 분석]이재명의 주 4일제 도입 발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 [내부링크]

불과 두달전에 이재명 후보가 '주 4일 근무' 도입을 주장했었죠. 근데 우리 생각이란걸 해봅시다. 주 4일 근무 이거 가능하다고 보시나요? 현재 시행하고 있는 주 52시간제도 중소기업 근로자들은 불만이 많습니..

앤드류 후버만이 알려주는 체중감량 비법 [내부링크]

100년전만해도 군살없는 몸에 선명한 복근은 노예의 상징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미의 상징이자 여유로운 삶을 살고 있다는 사회적 스펙이 되어버렸습니다. 살을 빼고 싶으신가요? 간단합니다. 덜먹고 많..

노후를 준비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연금 저축'! [내부링크]

우리가 은퇴를 한다면 한달에 얼마정도의 돈이 필요할까요? 저는 현재 물가 기준으로 300만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정도 돈이면 의식주 해결에 1년에 한번 해외여행도 가능한 돈입니다. 우리가 30년 뒤에 은퇴한다..

인덱스펀드 vs 초유량주 집중 매수, 둘 중 어느것이 정답일까? [내부링크]

오늘 정리할 내용은 아래의 책을 읽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https://coupa.ng/b9PTfe 아마도 가장 쉬운 배당투자 설명서:치과의사 권대경의 바쁜 사람들을 위한 허를 찌르는 투자설 COUPANG www.coupang.com 만약..

2023년에 개정되는 주식 양도소득세에 대비하는 꿀팁 알려드릴께요. [내부링크]

우선 가장 먼저 금융세제 개편안부터 확인해야겠죠? 1.금융투자소득 도입  : 금융투자에 대한 모든 소득들을 다 포괄하여 총 번 돈에서 총 손실받은 돈을 다 빼서 나온 순이익 중에서 세금을 물리겠다라는 뜻입..

[핫이슈]염따, 마미손 공개 저격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염따가 마미손을 공개 저격하면서 논란인데요. 어떤 일인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사건의 발단은 지난 4월 끝난 고등래퍼4입니다. 그런데 고등래퍼가 끝나기도 전인 4월 2일에 마미손이 이런글을 올립니다. 마..

아파트 청약신청하는 방법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일단 '청약홈' 어플부터 다운받으세요. 청약접수는 해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 사이에 하면 됩니다. 어플 메인화면에서 '오늘의 청약일정'을 누르면 전국에 있는 청약 접수 리스트가 다 뜹니다. 공인..

공모주 청약하는법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선 정리를 하면 [공모주 청약하는법 순서] 1.주관 증권사 계좌 만들기 2.수요예측 후 공모가와 경쟁률 확인하기 3.증거금 마련하기 4.청약하기 (둘째날에) 5.환불일에 환불금 확인 입니다. 디테일하게 설명해드리..

암보험 가입하지 마세요. 이유를 설명해드릴께요.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의 경우엔 갈수록 보장률이 상향되고 비급여의 전면 급여화가 추진중이고 본인부담상한제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릴께요. 2018년 기준 국민건강보험 보장률을 보면 국민건강보험..

치아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치아보험에 대해서는 정말 별의 별말들이 많습니다. 돈낭비다 차라리 그돈으로 적금을 들어라 여러말들이 있는데 제가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치아보험이란? 치과에서 치료를 받을때 치료비용을 보장해주는..

ISA 꼭하세요! 무조건하세요! 치트키 같은 계좌입니다. [내부링크]

증권사들이 새로운 종류의 ISA 계좌를 출시하면 당장 스마트폰을 켜셔서 ISA 계좌를 개설하세요. 그리고 여유자금이 생길때마다 투자금을 입금하세요. 그리고 원하는 상품들을 사십시오. 이렇게 상품을 보유하면서..

국내 ETF를 할까? 미국 ETF를 할까? 고민이신분들 읽어주세요. [내부링크]

한국에는 KOSPI200지수가 있듯이 미국에는 S&P500 지수가 있는데 우리가 미국 ETF를 하려고 S&P500에 투자를 하려고 해도 국내에 상장되어 있는 ETF인 TIGER 미국 S&P500선물(H), KODEX 미국 S&P500선물(H) ARIRAN..

우리가 내야할 세금 총정리 (현재 기준과 2023년 기준 모두 설명) [내부링크]

국내 주식 우선 알고 넘어가야할 것이 증권사에 내는 수수료는 세금이 아닙니다. 수수료 => 금융사에 내는 것 세금 => 나라에 내는 것 우리가 주식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팔때 생기는 수익을 '매매차익'이라고 하는..

연금에 대한 모든것을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목돈 VS 연금 많은 사람들은 목돈을 더 좋아합니다. 우리가 노후에 직업도 없고 질병으로 시달릴때 통장에 있는 큰돈과 매달 충분히 쓸 수 있는 돈이 나오는것 중 어느것이 더 든든할까요? 이영주 박사님의 말을..

노후준비 최강자 IRP에 대해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IRP 글은 연금저축의 개념을 안다는 전제하게 글을 써나가겠습니다. 혹시나 연금저축을 잘모르시는분들은 아래 링크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https://allstory.tistory.com/17 지금 당장 연금저축하세요! 연금..

지금 당장 연금저축하세요! 연금저축상품 총정리 [내부링크]

연금저축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하기 전에 우선 어떻게 하는건지부터 설명드릴께요. 메모지랑 펜들고 오세요! 1.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증권사의 연금계좌를 개설하세요 2.1년에 400만원을 넣습니다. 3.펀드를 선택합..

[핫이슈]신세계 정용진 부회장, 문재인 세월호 방명록 문구 '' 디스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논란이 화제입니다.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는지 제가 확실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잘모르시는 분들도 많지만 이분의 경우 우리나라 재계에 영향력이 큰 인물입니다. 우리나라에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