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uze의 등록된 링크

 alluz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Update) 끄기 여러가지 버전으로 정리 합니다. [내부링크]

윈도우 업데이트(Update) 가끔 아니 자주 참 짜증나게 하는 상황이 많이 있습니다. 갑자기 실행 되서 작업 하던 파일 작업물 모두 날라간 경우도 한두번 있었고... 설정을 해도 자꾸 풀리는 듯 하기도 하고 그렇..

구글 크롬 캐스트 4세대 with Google TV 4K 한 달 사용 해본 후기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 구글 크롬캐스트 4세대 구매 작년에 구글 크롬캐스트 with Google TV 4K가 출시 되었습니다. 공식적인 순서로의 구글 크롬캐스트는 4번째 제품 이 됩니다. 동시에 해외에서는 Goo..

클럽하우스 초대가 왜 힘든지 몰라서 한번 써봤다. [내부링크]

클럽하우스 라는 앱이 최근 한참 인기를 끄는 듯 하다. 연예인들부터 유명한 인풀루언서 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초대장 없이는 이용할 수도 없다 한번 사용 해볼겸 깔아서 사용 후 사용방법과 여러가지..

라스트패스(LastPass) 사용 방법과 크롬에 저장된 패스워드 가져오기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라스트패스(LastPass) 라스트패스(LastPass)를 사용 하게 된것은 보안이나 이런 목적이 아니었다. 웹브라우져를 여러개 사용하다보니 한곳에서 관리를 하면 좋겠다고 생각..

윈도우10 단축키 활용을 위해 자주 쓰는 키 정리 해봅니다.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단축키와 관련하여 개인적으로 단축키 활용을 많이 해보려 하는 주의 입니다.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마우스의 이동간 동선이 줄어 작업시간을 줄 일 수 있으며..

윈도우 10에서 바로 가기 화살표 안 보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들을 잘 활용 하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또는 자주 사용하는 실행파일들을 등록 해서 사용 하곤합니다. 하지만 바로가기 화살표가 꼬..

포토샵 네온사인 효과 적용 하여 눈에 확띄는 사진 만들기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작 사진 작업을 하다보면, 아니 그림을 그릴때도 마찬가이인듯 합니다. 형광의 느낌 또는 불빛이 나는 듯한 부분 이나 네온사인 같은 느낌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무비메이커 사용방법 안내 moviemaker 윈도우 10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글에앞서 예전 영상을 처음 편집 할때 아무것도 모르던 때에 윈도우에 있었는지도 몰랐던 그프로그램 무비메이커.  하지만 사용 해보고 너무 신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레보언인스톨러( Revo Uninstaller )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안내 불필요한 프로그램 제거 도구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작 모든 기기는 사용 하다보면 찌꺼기(?)들이 남아 뭔가 한번씩 초기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은연중에 하게 된다. 설치 검색창에 레보언인스톨러로 검색 합니다. 공식..

애니데스크 anydesk 원격지원 프로그램 사용 하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작 무료 원격지원툴이 종류가 많아 하나씩 정리 해보고 있다. 오늘은 애니데스크를 설치 하여 사용 해 보았습니다. 심플 한 구성을 보여주고 모바일(모바일 to 모바일)..

윈도우 기본 캡처 심플 하지만 다 갖췄다. 사용방법 설명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작하며 오늘 캡춰를 사용 하다가 추가로 설치 한 캡춰 프로그램의 설정을 저장 하기 위해 윈도우 기본 캡춰 프로그램을 사용 해 보았다 기본 캡춰 만으로도 솔직히 충분..

포토샵 누끼따기 배경 지우기 이 두가지 방법이면 모든 사진 가능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작하면서 배경을 지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머리카락 등도 세밀해 보이지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방법들도 있지만 오늘은 전반적으로 간단하게 활용 할..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한달 체험 해지 또는 일반 해지 하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작하며.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관련 문의가 많은 것 같다 본인은 프리미엄이 처음 나온 이후 부터 계속사용 중이다. 계정을 변경 하여 금액이 올랐지만, 그럼에도 유지는..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사용방법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글을 쓰기전에 본인은 얼마전까지만 해도 멜론 이런 곳에서 음악을 들었습니다. 그러다 요새는 전 자연스럽게 유튜브 또는 유튜브 뮤직으로 손이 갔습니다. 아무래도 유튜..

에어팟 맥스 사용기, 다 좋지만 뭔가좀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글에 앞서 본인은 애플사의 기기는 아이패드프로 애플펜슬 에어팟프로 그리고 맥북 이렇게 사용을 하고있다. 스마트폰은 아이폰 과 안드로이드 폰을 모두 사용하다, 최근에..

전천후 스트리밍 다운로드 히토미 다운로더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작하며 여러 영상의 다운이 필요할때, 유튜브등 여러 스트리밍 영상의 다운을 하려할때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속도의 문제가 있어..

온라인 학교 구글 클래스 룸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작하며 언텍트시대 원격수업, 원격강의 뭐 여러가지로 많은툴들이 있다. 관련 내용을 알아볼 상황이 생겨 챙겨보면서 정리해본 내용을 올려본다. 빠르게 시작해봅니다...

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 라이트,매크로 사용 방법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작하면서 본인은 로지텍 마우스를 매우 좋아한다 아니 그중에서 G102마우스를 유독 애정한다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서 사용해오고 있다. 사무실, 집 뭐 이런식으로 여..

팟플레이어 사용법과 글로벌 버전 미니 사용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들어가며 영상이라는 것이 짧은 시간에 빠르게 변해가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른 것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다운받아서 영화나 음악을 듣다가, 이제는 그럴 의미가 사라..

엑셀 조건부 서식 [내부링크]

목차 시작하며 엑셀은 대량의 데이터를 관리할 때 빛을 발한다. 대량의 화일을 볼때, 어떠어떠한 조건에 맞는다면 결과값에 색상을 입힌다던지, 폰트를 크게하는 식으로 눈에 띄게 바꿀수 ..

유튜브 자동 번역 지원 항상 적용 할 수있다. 영어공부 최적 LLY [내부링크]

목차 들어가며 유튜브의 장점 중 하나는 해외의 리뷰어들이나, 메뉴얼등 각종 정보를 얻기가 너무 좋아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어가 부족한 사람에게는 자동번역또한 너무 좋죠. 정보가 많아서..

파워포인트 PPT 도형 만들어 사용하자 [내부링크]

목차 들어가며 파워포인트(PPT)를 하다 보면, 도형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본인은 상당히 많이 사용을 한다. 기본적인 텍스트 박스에 사용 하거나, 간단한 아이콘을 만들기도 하고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도형 수..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전환 [내부링크]

목차 파워포인트를 사용 하다 보면 슬라이드를 세로로 써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때마다 찾아 해메이게 되는데요 오늘 짧게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영상과 짤로도 올려 두었으니 참고 ..

무료 폰트 에스코어 드림체 SCore 추천 합니다. [내부링크]

목차 개요 굵기 레벨이 9단계로 전천후 로 사용할 수 있으며 중요한 상업용으로도 사용가능한 무료폰트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S-Core 라는 업체에서 제작하여 배포 하고있는 폰트 입니다. (라이센스 정보는 글..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이모티콘도 정액제 시대 [내부링크]

목차 글에앞서 저번글에 이어 이번에도 카카오톡이네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많이들 사용 하시죠. 저도 한참 사용하다가 (엄청 샀었는데..) 계정이 한번 꼬여서, 삭제 하고 난뒤로는 구매를 안하게 되더라구요. 하..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설정 하는 방법 심플 정리 [내부링크]

목차 시작하며 국민적인 메신저인 카카오톡 여러가지 기능과 근간이되는 메신저까지 모두 지속적으로 발전 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초창기에 보던 참신한 느낌은 좀 퇴색되고, 그 자리를..

윈도우 폰트 글꼴 설치/삭제 방법 과 폰트 저작권 [내부링크]

개요 윈도우 폰트 관리 필요한 이유 너무 많은 폰트가 있지만 대부분은 실제로 사용은 하지 않는다. 찾는데 한참 걸려 시간을 허비하는 일도 많다. 그래서 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어 사용하지 않는 대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 할일 관리 앱 [내부링크]

목차 간단한 할 일 관리 앱을 찾다. 구글 킵, 윈도우 스티커 메모 등의 각각의 용도에 맞게 메모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장단점 들이 있고, 그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프로 부족한 파..

크롬 브라우져!! 알고나면 간단한 활용 팁 #2 [내부링크]

목차 크롬 브라우저의 모르고 넘어가는 소소한 기능들 6가지에 대해서 이전 글에서 일부 안내드려 봤습니다. 이번 글은 나머지 5가지 모두 안내 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기능 들이니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은..

크롬 브라우져!! 알고나면 간단한 활용 팁 #1 [내부링크]

목차 포스팅에 앞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저도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크롬을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북에서도 크롬으로 인해서 사용성이 좀 좋아..

캡쳐 프로그램 이제는 똑똑한 Snagit 한번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블로그와 그림 작업을하고있는 본인은 캡처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캡처 등은 사용한 적이 언제인지 기억 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유료 무료 등 다양한 사용하고있었습니다. 그 중에..

쿠팡이 OTT 서비스 까지 한번 설치해봤어요 [내부링크]

온천지 OTT다 쿠팡이 쿠팡이츠에 이어서 갑자기 OTT 서비스를 시작 했어요 (OTT 서비스는 Over The Top 의 줄임말이에요) 작년 (2020년 12월 쯤) 출시 한거 같아요 너무 뜬금없는 출시라서 ㅎ 저도 듣자마자 바로..

애플 미국 계정으로 손쉽게 변경 새로 아이디 만들지 말아요 [내부링크]

우리는 일반적으로 애플 앱스토어가 기본적으로 한국으로 국가 설정 해서 사용 하고들 계실 거에요. 저 또한 그렇구요. 그런데 말이죠.  각종 이유들로 인해서 해외 또는 미국 에서 활성화 되어 쉽게..

엑셀 기본 함수 7종 한번에 마스터 [내부링크]

엑셀이 좋은건 알지만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망설이는 분들 계시죠 누군가에게는 간단한것들이 다른 누군가에겐 어려울 수 있으니까요. 오늘 입문자(?) 이지만 자주 활용 되어 지는 함수를 다뤄 보려해요. 모두 7..

비디오스크라이브 한번 사용 해봤어요 [내부링크]

위 섬네일 이미지 와 같은 것을 유튜브 에서 본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많이 봤어요. 이것저것 설명을 하는 영상들에서 많이 보이더라구요. 뭐랄까 해외의 서비스 들에서 튜토리얼등을 이걸로 하는 걸 종종 보기..

어도비 플래시 서비스 종료 빠르게 삭제 갈게요 [내부링크]

플래시 너무나 고생 많았다 이제 그만 헤어져 ... 플래시를 잘은 몰라도 한두번은 들어 봤을 그 플래시 라는 이름 우리가 인터넷 브라우져로 무언가 하면 자주 보게되는 이미지 포맷 중 하나인데 일반 사진등과..

네이버 비즈넘버 무료 업무번호 얻는방법 [내부링크]

눈도 꽤 오고 낮은 기온이 지속이 되고 있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 이번에 다뤄볼 내용은 업무용 전화번호 에 관련한 내용이에요 사업, 회사일 , 장사 등등 일을 하다보면 나의 전화번호가 콜센터전화 인것..

무료 원격 서비스 크롬 원격 데스크탑 [내부링크]

몇일전에 올린 점프데스크탑에 이은 원격지원 프로그램 안내 드리네요. 일전에는 윈도우 노트북 과 윈도우 컴퓨터 간 접속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 컴퓨터를 아이패드로 접속 하는 것에 관해 설명..

디즈니 플러스 Disney Plus 한국에서 통할까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 2021년 (이제 올해) 한국 진출을 하려 한다는 글을 보았어요. 홍콩, 동유럽 에도 이번해 진출한다고 하니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듯하네요. 그래서 원체 영화 드라마 등에 관심이 많다보니 디즈니..

Kamvas Pro 16 Premium 가성비 좋은 휴이온 액정 타블렛 추천 [내부링크]

취미로 가볍게 그림작업 이나 재능 기부 등을 하고있다 그렇다 보니 타블렛에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이미 와콤사의 신티크 와 아이패드 프로 와 애플 펜슬이 있지만. 멀리 이동을 하거나 외부로 장기간 (여행등)..

점프데스크탑 jump desktop 원격프로그램 안내 [내부링크]

외부에서 내 방의 컴퓨터를 제어하거나! 집안에서 회사 와가게 등 외부의 컴퓨터를 제어하고 싶을 때! 휴대폰, 태블릿 등으로 컴퓨터를 제어하고 싶을 때! 등등.. 이럴 때 우리는 보통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활용..

일회용이메일 욥메일 YOPMAIL 사용방법 [내부링크]

개인 정보가 중요한 요즘 이메일 주소가 거의 본인 확인 수단으로 사용되죠.  나의 메일 주소(혹은 아이디)가 여기저기 남발되는 것도 싫을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검색하니 티슈처럼 한번 쓰고..

투컴 쓰리컴 유저 강추 인풋다이렉터 input director [내부링크]

본인은 PC 두대를 놓고 사용 하는 경우가 많다. 현재도 2대의 데스크탑을 두고 사용중이다. 개인적으로 성격이 급하기도 하고 그림 작업 을 하거나 영상 편집 할때 로딩이 걸리는 상황이거나 하면  다른 PC 로..

윈도우 스티커메모 스티키노트 sticky notes 활용 방법 [내부링크]

무언가 어플 등을 선택 할때 중요하게 생각 하는 것이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맥 이렇게 여러 운영체제에서의 연동성이다. 그래서 구글을 선호하는 편이긴 하다 (전반적으로 여러 기기에서 활용 할수 있는 편..

카카오톡 탈퇴 원스탑 계정까지 한방에 처리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글에 앞서 여러가지 사유들로 메신저 계정을 해지 해야하는 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뭐 여러가지 본인이 추구하는 방향이 아니라고 생각을 하든지 스마트폰의 의존도를..

갤럭시 버즈 프로 구매 후 주관적인 리뷰 광고 아님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작하며 에어팟 프로를 메인 헤드셋으로 사용 중입니다. 최근 삼성 버즈 프로가 출시 되면서 노이즈 캔슬링등 일부 기능들이 궁금하여  구매 해보았습니다. - 이글은 광..

노션 notion 인지도가 높아진 메모장 사용기 [내부링크]

목차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글에앞서 수 년전 잠시 노션(notiion)을 사용했었다. 하지만 뭔가 느리고, 메인으로 사용하는 에버노트(Evernote)를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있어서, 굳이 의 느낌으로 잠..

복사 붙여넣기 복붙 공백 빈칸 제거 [내부링크]

시작하며 특정 서식이 있는 문서의 글자를 복사 하거나 인터넷상에 게시되어있는 글들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때가 있다. 그럴때마다, 서식들이 딸려와서 해결이 안된다. 컨트롤+시프트+V를 해도 마찬가지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