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의 등록된 링크

 almondbanan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2건입니다.

미니멀 라이프 실천하기(feat. 나누기와 버리기) [내부링크]

갑자기 그럴 때 있잖아요. 집 정리하고 싶을 때. 저에게는 어제가 바로 그런 때였습니다. 사실 집은 늘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은데, 아이들이 있는 집은 늘 그렇듯 어느 순간 짐이 늘어나있죠. 어제는 괜히 필 받아 집 정리를 한번 해 보았습니다. 미니멀 라이프가 되고싶은 사실 미니멀 라이프가 되고는 싶은데 현실은 맥시멈 라이프죠. 미니멀 라이프가 되려면 언제나 그렇듯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나누거나 버리거나 해야 합니다. 당근마켓을 이용해서 이런저런 나눔을 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도 쓰지 못할 것 같은 물건은 과감히 버려야 집이 정리되곤 합니다. 나누어 본 물건들 마음 잡고 집안 구석구석을 열어보니 안 쓰고 방치해둔 물건이 참 많더라고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꺼내..

1인 사업자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하기(feat. 재직증명서) [내부링크]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근로자는 아니기 때문에 신청할 수 없겠다 싶었는데 우연히 1인 사업자(1인 법인 대표자)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라면 본인 부담금이 20만 원, 기업이 10만 원, 정부가 10만 원을 지원하여 근로자가 국내 여행을 할 때 휴가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본인 부담금이 20만 원이기는 하지만 20만 원으로 40만 원의 소비를 할 수 있으니 근로자라면 안 할 이유가 없겠죠.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1인 법인으로 참여하기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1인 법인으로 참여하기 근로자의 휴가를 지원함으로써 내수 경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근로자 휴가..

티스토리 타계정 로그인 없이 이용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의 계정만 사용하고 계시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언제 막힐지는 모르겠지만) 티스토리의 경우 사실상 이메일만 있으면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저런 이유로 다계정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문제는 매번 다른 계정에 접속하기 위해 로그아웃 - 로그인을 반복해야 하는 것이 번거롭다는 거예요. 오늘은 티스토리 팀블로그를 활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다계정 이용하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티스토리는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무한으로 확대할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막힐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현재로서는 그렇습니다. 네이버에서는 1인당 아이디를 3개까지 만들 수 있고, 구글 gmail의 경우에는 휴대폰으로 만들면 별도의 휴대폰 인증 없이..

미니멀라이프, 필요한 물건은 빌려쓰고 나눠쓰기 [내부링크]

요즘은 미니멀 라이프가 유행이잖아요. 저도 미니멀 라이프를 살아보고 싶지만 언제나 집은 저도 모르게 맥시멀 라이프가 되어있습니다. 미니멀 라이프를 살아가기 위해 기본적인 것은 집에 있는 물건을 줄이는 것이죠. 미니멀 라이프를 위한 집안의 물건 줄이기, 한번 해 보았습니다. 고가의 유모차나 카메라도 대여가 가능한 세상 첫째가 태어났을 때 고급 유모차를 샀습니다. 당시 유모차로 유명했던 브랜드에서 몇백만 원 주고 구입한 유모차는 아껴서 사용했지만 4년 정도 지나면서 점점 사용하지 않게 되었어요. 너무 튼튼해서인지 4년이 지나도 깨끗해서 필요하다고 지인에게 물려주었지만 왠지 비싸게 주고 산 유모차가 아쉽기만 합니다. 그 후에 유모차도 빌려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집을 빌리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팥붕슈붕, 방학 맞이 아이들 간식 붕어빵 [내부링크]

아이들 방학이 벌써 다음 주에 시작합니다. 빠른 학교는 이번주에도 방학을 하던데 1월 첫째 주까지 어떻게든 학교를 오라고 하니 엄마는 고마울 따름이죠. 아이들이 집에 있으면 매우 빠르게 소진되는 간식, 요즘은 비싸서 사 먹기도 어렵다는 붕어빵이 올반에서 나왔기에 간식으로 구비해 봅니다. 팥일까? 슈일까? 팥붕 좋아하시나요, 슈붕 좋아하시나요? 저는 팥붕파인데 저희 아이들은 슈붕을 더 좋아합니다. 저희 동네에는 작은 트럭을 끌고 오셔서 항상 같은 자리에서 3년 이상 붕어빵을 팔고 계신 분이 계십니다. 처음에 사 먹을때만 해도 3천 원어치면 10개 정도는 살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2천원에 3개를 주시네요. 아이가 둘인 집은 슈붕 3마리만 사면 싸우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제가 팥붕을 포기하고 슈붕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1인 법인으로 참여하기 [내부링크]

근로자의 휴가를 지원함으로써 내수 경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근로자만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어쩌다가 접하게 된 내용을 읽어보니 1인 법인(대표)도 가능하다고 하여 한번 신청해 보았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본래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가 20만원, 기업이 10만 원, 정부가 10만 원씩 지원을 해 주는 사업이어서 근로자는 20만원만 내고 4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1인 법인은 대표가 근로자이자 사장이기 때문에 참여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참여는 할 수 있더라고요. 참여는 할 수 있지만 대표가 기업의 역할도 해야 하기 때문에 근로자와 기업의 몫인 30만원을 내면 정부가 10만 원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세미네 부엌으로 오이소박이, 겉절이, 파김치 쉽게 담그기 [내부링크]

집에서 김치 담가드시나요? 저는 요리는 정말이지 기본만 할 줄 아는 요리의 똥손이기 때문에 적당히 할 줄 아는 것만 해 먹고 산답니다. 그러다 보니 '김치'를 집에서 담가 볼 생각은 하지도 않고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오이소박이를 먹고 싶다는 말에 어떻게 담그는지 찾아보다가 발견한 세미네 부엌, 내친김에 김치 3종 세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세미네 부엌, 간편한 김치 만들기 절일 필요 없이 간편하게 김치를 만들 수 있다는 말에 이끌려 사오게 된 '세미네 부엌'입니다. 오이소박이와 겉절이를 사 왔는데 마트에는 종류가 여러 가지 더 있습니다. 백김치나 동치미를 만들 수도 있어서 다음에 꼭 한번 도전해 보려고요. 원래는 파김치를 하고 싶어서 파김치 양념을 찾았는데, 그날따라 마트에 파김치 양념이 없어서 그냥 겉절..

중도퇴사자 직장인 연말정산하기 [내부링크]

계약된 기간이 끝나 다시금 자발적 백수가 되었습니다. 연말이 지나고 새 해를 맞이하면서 갑자기 문득 떠오른 것이 연말정산입니다. 회사를 계속 다녔다면 별문제 없이 연말정산을 했겠지만 연말정산 시즌이 오기도 전에 퇴사를 했으니 중도퇴사자는 연말정산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인 연말정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근로소득을 얻게 됩니다. '소득이 있는 곳에 세금이 있다'는 모토로 운영되는 국세청에서는 저의 급여에 따라 소득세를 공제하게 되는데요. 내가 벌어들인 근로소득에 따라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다시 '정산'하는 것이 바로 '연말정산'입니다. 연말정산을 함으로써 1년 간 나의 근로소득에서 간이세액표에 따라 징수한 세금에 대해 다시 계산해보고, 실 소득보다 세금을 많이 냈다면 돌려주고 적게 냈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발행 글 넣기' 깔끔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고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이 바로 '글을 깔끔하게 쓰는 것'입니다. 정돈되고 깔끔하게 써 놓은 글이라야 가독성도 높고 정보전달도 잘 되기 때문이죠. 간혹 이전에 발행했던 글을 작성한 글 하단에 링크로 걸어둘 때가 있는데, 깔끔하게 링크만 넣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전 발행 글 넣기 예전과는 달리 티스토리에서는 '이전 발행 글 넣기'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상단의 ˙˙˙ - 플러그인 - 이전 발행 글 넣기 아예 링크를 한 땀 한 땀 넣는 방법에 비해 훨씬 수월하고 간편하게 이전 글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이라 저도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문제는 링크를 넣는 것은 좋은데 제 경우에는 제목과 그 아래 커다란 박스가 함께 나오는 것이 깔끔하지 않은 것 같아 불편했거든..

티스토리 글씨체(폰트) 쉽게 바꾸기(feat. 폰트는 눈누에서)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다 보면 은근히 예쁜 글씨체가 욕심날 때가 많아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글씨체도 있지만 왠지 모르게 예쁜 글씨체로 글을 쓰면 글이 더 예뻐 보이니까요. 기본으로 다양한 글씨체가 제공되면 좋으련만 기본 글씨체에는 한계가 있기에 티스토리에서 예쁜 글씨체를 쉽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예쁜 글씨체는 눈누에서 일단 마음에 드는 글씨체를 찾아봅니다. 제 블로그에 적용되어 있는 글씨체를 물어보시는 분들도 꽤 계셨는데, 제 블로그에 적용된 글씨체는 '나눔 바른 펜'입니다. 사실 유료 스킨을 구매하여 적용했는데 유료스킨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폰트라 별도로 수정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어요. 예쁜 글씨체는 눈누(https://noonnu.cc/)라는 사이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글씨체마다 저..

카카오뷰 첫 수익정산(feat. 카카오뷰 채널 삭제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뷰 수익 정산의 날입니다 :D 특별히 엄청난 수익을 바란 것은 아니지만(그래도 엄청난 수익이 나면 감사합니다) 잠시잠깐 비는 시간에 짬을 내어 할 수 있는 부수입 활동으로 카카오뷰가 괜찮을 것 같아 시작해보았는데 오늘 첫 수익이 정산되었네요. 아울러 정리하고 싶은 카카오뷰 채널을 삭제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뷰 첫 수익정산 카카오뷰를 처음 시작한 것은 10월이었습니다. 10월 어느날 갑자기 카카오뷰가 하고 싶어졌고, 별 생각 없이 채널을 3개 정도 개설해 둔 다음에 큐레이션을 하기 시작했죠. 카카오뷰를 통해 수익을 얻으려면 친구 100명 이상과 발행된 보드 10개 이상이라는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사실 보드 10개 발생은 어려운 일이 아닌데, 친구 100명 만드는 것이 좀 ..

2023년 1월 코스트코 휴무일 및 영업시간 [내부링크]

2023년 1월 코스트코의 휴무일과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코는 1월 1일 신정과 설날 당일에는 휴무를 하고, 설날 당일의 전날에는 단축영업을 실시하므로 1월에 코스트코에 방문시에는 이점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1월 코스트코 휴무일과 영업시간 휴무일: 1월 1일(일요일) / 1월 8일(일요일) / 1월 22일(일요일) 영업시간 10:00 ~ 22:00 양재점(8:00 ~ 21:30) / 양평점 / 상봉점 / 고척점 / 공세점(21:30) / 광명점(8:00 ~ 21:00) / 하남점 / 의정부점 / 송도점 / 대전점 / 세종점 / 천안점 / 대구점(9:00 ~ 22:00) / 대구혁신도시점(9:30 ~ 10:00) / 울산점 / 부산점 / 김해점 휴무일: 1월 1..

2023년 1월 트레이더스 휴무일 & 영업시간 [내부링크]

2023년 1월 트레이더스의 휴무일과 영업시간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월 트레이더스 휴무일 휴무일: 1월 8일(일요일) / 1월 22일(일요일) 영업시간 10:00 ~ 22:00 월계점 / 구성점 / 군포점 / 부천점 / 수원점 / 송림점 / 월평점 / 천안아산점 / 양산점 / 비산점 / 명지점 / 서면점 / 연산점 휴무일: 1월 10일(화요일) / 1월 22일(일요일) 영업시간 10:00 ~ 22:00 안산점 휴무일: 1월 11일(수요일) / 1월 25일(수요일) 영업시간 10:00 ~ 22:00 고양점 / 김포점 / 안성점 / 하남점 / 동탄점 / 위례점 / 킨텍스점 이마트와 마찬가지로 트레이더스는 동절기 단축운영을 실시한답니다. 영업시간이 22:00까지이므로 이점 유의하시면 좋을 것..

2023년 1월 홈플러스 휴무일 및 영업시간 안내 [내부링크]

2022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새해에도 여전히 마트에는 가야하기에 2023년 1월 홈플러스 휴무일 및 영업시간을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월에는 신정과 구정이 함께 있지만 지정된 휴무일에만 휴무를 하기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1월 서울지역 홈플러스 휴무일: 1월 8일(일요일) / 1월 22일(일요일) 영업시간 10:00 ~ 24:00 가양점 / 강동점 / 강서점 / 금천점 / 동대문점 / 면목점 / 목동점 / 방학점 / 서울남현점 / 서울상봉점 / 시흥점 / 신내점 / 신도림점 / 영등포점 / 월곡점 / 월드컵점 / 잠실점 / 중계점 / 합정점 2023년 1월 경기도지역 홈플러스 휴무일: 1월 8일(일요일) / 1월 22일(일요일) 영업시간 10:00 ~ 24:..

강남역 데이트하기 좋은 곳, 마초쉐프 강남본점(feat. 스테이크에 불쑈는 덤으로!) [내부링크]

강남에 종종 가곤 합니다. 다양한 지역에 사는 사람들과 만나는데 의외로 다들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꽤 괜찮기 때문인데요. 오래간만에 모이는 자리이기 때문에 맛있는 것을 먹고 싶어 찾고 찾아 고른 마초셰프 강남본점을 소개해봅니다. 마초셰프 강남본점 모이는 것만으로도 좋은 연말, 어렵게 모인 김에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가자는 말에 누군가 추천한 곳이 바로 마초셰프입니다. 강남에는 정말 많고 많은 맛집이 있기 때문에 어디로 갈지 모임 장소를 정하는 것도 크게 어렵지 않은 것 같습니다. 메뉴만 이야기하면 괜찮다 싶은 곳이 딱 하고 나옵니다. 강남본점이지만 강남역이 아닌 신논현역에서 가깝습니다. 신논현역 4번 출구로 나가셔서 조금만 걸어 올라가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파스타와 피자, 데이트코스로 딱! ..

집에서 떡볶이 만들어먹기, 밀누들 떡볶이와 짜장떡볶이(feat.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장보기 아이템) [내부링크]

가끔가다 떡볶이가 먹고 싶은 그런 날이 있잖아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저희 집에서 가장 가까운 분식집까지 걸어 나가기는 제법 거리가 되는지라 늘 떡볶이가 먹고 싶을 때면 그냥 참곤 했었어요. 트레이더스에서 장바구니에 이것저것 담다가 갑자기 생각난 떡볶이, 맛이 제법 괜찮아 한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풀무원 밀누들 떡볶이 요즘은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끼고 있는 단지 치고 분식집 하나 없는 저희 동네에는 떡볶이 사 먹을 곳이 없습니다. 적당히 맛만 내도 잘 될 것 같은데 의외로 분식집이 생기지 않으니 1주일에 한번 아파트 장터에 서는 분식집은 늘 인산인해죠. 떡볶이를 하도 안 사 먹었더니 한 접시에 4,000원인줄도 몰랐어요. 트레이더스에서 장을 보려고 이것저것 담고 있었는데, 마침 생각나 검색해본 떡볶이가..

도자기 페인팅, 전학공 활동으로 그릇 만들기 [내부링크]

학교에서 일을 하다 보면 선생님들은 다양한 활동을 하곤 합니다. 그중의 하나가 바로 전/학/공이라는 활동인데요. 전학공이란 전문적 학습 공동체로 교사들이 모여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우는 활동입니다. 이번에는 전학공 활동의 일환으로 도자기 페인팅을 배워보았습니다. 도자기 페인팅 학교 앞에 '세라워크'라는 작은 도자기 공방에 수업이 끝난 선생님들이 모였습니다. 창의성과 집중력을 요하는(?) 도자기 페인팅을 하기 위해서인데요. 다행히 도자기를 빚는 것은 아니고 초벌구이로 만들어진 도자기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그림을 그리고 색을 입히는 작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다양한 초벌 도자기들이 있었는데,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트리 접시라든가 아기자기한 곰돌이 접시부터 커다란 파스타접시 같은 것들까지 ..

을왕리 맛집, 미애네 칼국수, 바다 보러 가면 꼭 들르는 맛집 [내부링크]

칼국수 좋아하시나요? 날씨는 추워지지만 왠지 바다가 보고 싶을 때, 저희 가족은 을왕리에 종종 가곤 합니다. 바닷가에 가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해물칼국수죠! 칼국수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저도 반한 맛, 을왕리 맛집 미애네 칼국수를 소개해봅니다. 해물칼국수 맛있는 곳 마침 저의 생일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바다를 보러 출동한 날, 바람도 쌀쌀하고 따뜻한 국물이 당기는 날이라 해물칼국수를 먹으러 가기로 했습니다. 영종도에는 괜찮은 해물칼국수집이 2군데 있는데(물론 더 많겠지만 가본 곳 중에서는) 하나가 미애네 칼국수이고 다른 한 곳이 황해칼국수입니다. 예전에 아이들이 미애네 칼국수에 들렀을 때, 칼국수를 너무 잘 먹었던 기억이 나서 이번에는 이곳에서 식사를 해 보기로 합니다. 미애네 칼국수집은 왕산해수..

쓰리잘비, 장판/타일/카페트까지 하나로 한번에 청소하기 [내부링크]

아이들이 있는 집은 가루류를 흘릴 일이 참 많아요. 과자부스러기나 각종 놀다 남은 부스러기, 하다못해 먼지까지 많기 때문에 수시로 청소기를 꺼내 들기 일쑤입니다. 청소기를 꺼내기는 조금 그렇고, 물티슈로 닦기에도 불편할 때 간단히 청소할 수 있는 소형 빗자루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구매한 신개념 빗자루, 쓰리잘비를 소개해봅니다. 쓰리잘비, 신개념 빗자루 처음 쓰리잘비를 봤던 것은 학교에서였어요. 학교에는 늘 빗자루와 쓰래받기가 구비되어 있잖아요? 어떤 학교에 가니까 쓰는 곳이 특이한 빗자루가 여러 개 걸려 있었는데, 알고 보니 그게 쓰리 잘 비였더라고요. 요즘은 학교 바닥이 예전처럼 마루가 아닌 돌바닥인 곳도 많아서 쓰리잘비로 슥슥 쓸어내면 먼지가 빠르게 쓸리기 때문에 참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feat. 두 번째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받기)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벌써 218일이나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블로그를 개설한 후 바로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했었어요. 결과적으로는 승인글이라고 불리는 글을 약 80개정도 쓰면서 2달을 노력한 끝에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 수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 처음에는 정말 잘 모르고 무식하게 전공책 신공을 사용하여 글을 쓰고 또 승인받기를 바랐었는데, 막상 매일같이 글을 쓰고 블로그 관련 책을 몇 권 읽다 보니 어느새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애드센스에 관련된 카더라는 정말 많은데, 어떻게 보면 누군가가 어느날 갑자기 어떻게 하다 보니 승인이 되었다면 그게 바로 애드센스 승인에 관련된 카더라가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 티스토리 ..

티스토리 본문 글자크기 & 색상 변경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제가 쓴 글을 볼 때마다 왠지 모르게 글자 크기가 참 작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글자 크기를 조금 더 키울 수 있을까 싶어 찾아보니 언제나 그랬듯 방법은 있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본문 글자크기와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본문 글자크기 변경 별로 어려운 것은 아니니 아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메뉴 - 스킨편집 - html편집 - CSS . entry-contet p 찾기 위에 보이는 부분에서 font-size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글자 크기를 수정해보시고 상단에 적용을 눌러보시면 미리 보기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해보시면서 적당한 크기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는 1.105em으로 설정해두었다가 나중에는 1..

무인카페 임장기, 무인카페 창업에 얼마나 들까?(feat.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도) [내부링크]

다양한 창업의 형태가 있지만 최근에는 무인점포의 창업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 동네만 해도 전에 없던 무인카페와 아이스크림 할인점과 같은 점포들이 5~6개씩 생겼더라고요. 동네에 괜찮은 무인점포가 생기는 것은 편의상 참 좋은 일인 것 같아요. 오늘은 저희 동네에 생긴 무인카페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우리 동네 무인카페, 카페나우 약 2,000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새로 생긴 무인카페입니다. 근처에 카페 하나 있을 법 한 곳인데도 의외로 마땅한 자리가 없어 카페가 들어서지 않았고, 가까운 스타벅스나 할리스 매장도 5~600m는 걸어가야 나오는 위치이기 때문에 카페가 있었으면 싶었었는데 마침 무인카페가 생겼네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커피를 선택하고 카드를 넣으면 오른쪽 컵 추출구에서 컵이 나..

일상에서 매일매일 잘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모음(feat. 다 쓴 기념으로 기록해보는 공병모음) [내부링크]

매일매일 어떤 화장품을 사용하시나요? 특별히 가리는 것 없이 사용하지만 한번 정착하면 오래오래 사용하는 편인데요. 마침 다 사용한 화장품이 있어 버리기 전에 한번 기록해봅니다. 늘 매일매일 사용하는 화장품들 색조화장은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인 화장품만 주로 사용합니다. 클렌징 제품에 신경을 쓰는 편이고 그다음으로 피부 보습에 신경을 씁니다. 시카 크림은 인터넷에서 떠도는 [마 기름종이 + 시카 크림 팩]의 효과를 보고 한번 구매해보았는데, 의외로 피부에 잘 맞는 편이라 열심히 사용했더니 한통을 다 비웠네요. 뽀득뽀득하는 클렌징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 야한 제품을 사용해보다가 뽀득뽀득하면서 당기지 않는 유사나 셀 라비브 제품을 사용합니다. 아래에서는 제품별로 한번 소개해볼게요. 청미정 시카크림 인터넷..

빙(bing) & 줌(zun)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내 블로그 노출시키기 [내부링크]

소중한 내 블로그를 널리 널리 알리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잘 쓰지 않지만(주위 사람들도 쓰는 것을 잘 보지는 못했지만) 의외로 점유율이 높은 빙(bing)과 줌(zum)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여 노출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일단 포털사이트에서 빙 웹마스터도구를 검색합니다. 편리한 방법으로 로그인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구글 계정이 편리하여 구글로 로그인해 주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사이트 수동 추가'에 추가할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HTML 메타 태그를 선택하여 다음의 내용을 복사한 후, 티스토리로 돌아가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늘 ..

원팟으로 쉽게 갈비찜 만들기(feat. 살림은 장비빨) [내부링크]

엄마도 일을 하는 저희 집은 최대한 간단하고 빠르게 음식을 만들어먹습니다. 워낙 밖에서 사 먹는 음식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뭔가를 계속 만들어야 하거든요. 살림은 장비빨이라고 했던가요. 오늘은 집에 있는 원팟으로 갈비찜을 쉽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원팟으로 갈비찜 만들기 일단 갈비를 준비해줍니다. 소갈비는 집 근처 롯데마트에서 할인할 때 종종 사 오는데, 코스트코보다도 저렴해서 종종 사 오곤 합니다. 소갈비를 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고 칼집을 적당히 넣어줍니다. 다른 분들은 조금 더 깔끔한 갈비찜을 위해 갈비를 한번 삶아서 찜을 만드시곤 하던데, 저는 그냥 편한 대로 생고기에 양념을 넣어주었습니다. 양념은 그냥 시판양념을 사용합니다. 일전에 코스트코에서 2병 들이 한 세트를 사 와서 종종 이렇게 이..

위반사실 통지 및 과태료부과 사전통지서, 과태료와 범칙금, 어떤것을 내야할까? [내부링크]

지난 달에 학교 앞을 지나가다가 단속카메라에 찍혔는지 '위반사실 통지 및 과태료 부과 사전통지서'라는 것이 날아왔습니다. 변명을 해보자면 매일같이 출근하는 길인데, 하필 도로가 해가 뜨는 방향으로 나 있기에 매번 그 길을 지날 때 마다 눈부신 해를 마주하는 구간입니다. 조금 더 조심했어야 했는데 '어린이 보호구역'이기도 했고 '신호위반'이라고 찍혀 나왔기에 제 잘못을 인정하고 과태료를 내기로 합니다. 범칙금 vs 과태료 사실 이런 우편물을 받아 보는 것이 처음인지라 범칙금과 과태료의 차이점을 잘 몰랐답니다. 고지서에는 범칙금(벌점 포함)도 있고, 과태료(벌점 없음)도 기재되어 있었는데, 범칙금이 과태료보다는 더 저렴하더라구요. 대신 벌점을 받아야 하지만 말입니다. 범칙금과 과태료의 차이를 아시나요? 범칙..

피곤할 때 즐겨찾는 면역력 상승 꿀팁(feat. 유사나 부스터 C600) [내부링크]

최근 다시 일을 시작하면서 가끔 하다 갑자기 피곤함이 확 밀려올 때가 있는데요. 소위 '당이 떨어진다'라고 표현하는 것이 딱 맞을 정도로 갑자기 피곤하고 기운이 없어질 때, 면역력까지 챙길 수 있는 부스터를 소개해봅니다. USANA BOOSTER C600 어느 날 친구가 건네준 유사나 부스터 C600입니다. 한국에도 유사나가 있지만 한국에 팔고 있지는 않은 제품이에요.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약간 감기 기운이 있거나 환절기에 목이 칼칼하거나 혹은 미열이 살짝 날 때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 저는 왠만큼 아프지 않으면 가급적 약을 먹기보다는 '감기 차'같은 허브차를 주로 마시는데요 일부러 비타민이나 배즙을 챙겨먹기도 합니다. 물론 아이들에게도 감..

살림 꿀팁, 식재료 소분하여 보관할 때 유용한 진공포장기/실링기 [내부링크]

저희 집은 코스트코에 종종 가는 편입니다. 코스트코에서 고기를 참 많이 사곤 하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질도 참 좋기 때문에 늘 고기는 코스트코에서만 사곤 한답니다. 코스트코에서 고기를 구매하면 양이 많기 때문에 늘 소분을 해두곤 하는데요. 고기뿐만 아니라 다른 식재료를 소분하여 보관하기에도 참 좋은 진공포장기를 소개해봅니다. 휴빅 무선진공포장기 사실 이전에도 한번 소개한 적 있는 소분 아이템은 바로 '휴빅 무선진공포장기'입니다. 구매한 지 한 달 정도 지났는데, 여전히 너무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서 고기 소분하는 것도 보여드리려고 한번 더 소개해볼게요. 사용법은 정말 너무 간단합니다. 전원을 켜주고 포장하고자 하는 재료의 성질에 따라 습식 또는 건식 자동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고기는 어떤 모드로 선택해야 ..

교직원 복지포인트 소명신청하기(feat. 인천e음카드 충전하기) [내부링크]

교직원이라면 받을 수 있는 복지포인트는 다양한 곳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지몰이라고 온라인 쇼핑몰같이 되어있는 곳인데 필요하신 물건이나 서비스를 포인트로 구매하실 수 있고, 혹은 복지카드로 등록된 카드를 가지고 사용하신 후 행정실에 영수증을 가지고 소명 신청을 하실 수도 있답니다. 의외로 번거로운 소명신청 교직원들을 위한 온라인복지관(이지웰) 이용방법 최근 다시 학교에서 일하게 되면서 복지포인트를 받게 되었습니다. 하도 받아본 지 오래되어 복지포인트라는 것이 있는 것도 잊고 살아왔는데 학교 행정실에서 복지포인트가 지급되었다며 안 almondbanana.co.kr 어느 날 다른 선생님들과 이야기하다 보니 복지포인트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막상 개인카드로 이것저것 사용을 하고 나서 영수증을 첨부하..

셀리코 실크펜슬 프로, 터치 and 드로잉이 가능한 펜슬 [내부링크]

휴대폰으로 이런저런 작업을 하게 되면서 늘 느끼는 것은 펜슬이 있었으면 하는 것이었어요. 생각보다 사진에 무엇인가 글씨를 쓸 일도 종종 생기고 그림은 못 그리지만 드로잉도 가끔 해보고 싶어서요. 애플 펜슬을 사고 싶었지만 어이없게도 애플 펜슬은 아이폰에 사용할 수 없다고 하기에 아이폰에도 사용이 가능한 펜슬을 알아보았습니다. 셀리코 실크펜슬 프로 아이폰 호환 가능 팬을 검색하니 다양한 종류의 팬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가장 평이 좋은 젤리코 실크 펜슬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짭플펜슬이라고 도 하던데 실제 애플 펜슬과 외관상 큰 차이는 없어 보여서 그런가 봅니다. 애플 펜슬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혹 구경할 때 보았는데, 제가 구매한 짭플펜슬은 실제 애플 펜슬보다 길이가 좀 더 짧습니다. 가격은 3만 원 정도에 ..

아이들의 작품모음, 초등학교에서 하는 교육활동 [내부링크]

아이들이 둘다 초등학교에 다니다보니 고사리같은 손으로 무엇인가를 잘 만들어오곤 합니다. 학교에서 하는 교육활동에는 정말 다양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때때로 아이들이 만들어오는 것을 구경하고 조작해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아이들의 놀라운 작품들 저희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는 매년 '아우름 축제'라는 것을 1주일간 진행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것을 만들어보고 체험할 수 있는데, 이번에는 컴퓨터 마우스를 만드는 체험을 했나봅니다. 아이가 자랑스럽게 내밀면서 엄마 일할때 쓰라고 하는데 실제로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굴러가는 휠도 제법 도르르르 잘 굴러가고 터치감도 괜찮아서 정말 일할 때 사용중이랍니다. 정확한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왼쪽의 작품은 확대경이랍니다. 통을 겹쳐 길게 늘어뜨리면 반대쪽에 보이는..

아이비 수경재배, 아이비 키우기 [내부링크]

저희 집에는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식물들은 제가 샀다기보다는 아이들 어린이집이나 학교에서 받아온 것들이 많은데 다행히도 크게 손가는 일 없이 쑥쑥 잘 자라고 있기에 늘 고마운 마음으로 키우곤 합니다. 오늘은 웬일인지 아이가 가져온 아이비가 시들시들해지기에 수경재배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아이비 수경재배로 키우기 아무데나 놓아도 잘 자란다는 아이비가 저희 집에 온 지 약 2주 정도 되었습니다. 올 때는 예쁘장하니 좋았는데, 분갈이가 귀찮아 집에 있던 토분 안에 포트채 그냥 넣어주고 물만 줬었는데 어느덧 이렇게 시들어가더라고요. 아이가 학교에서 하는 생명과학 수업시간에 받아온 것이었는데 날파리를 잡아먹는 기능이 있다며 부엌에서 잘 키워줄 것을 신신당부했건만 이렇게 되고 말았네요. 아이..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코스트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킴스클럽까지! [내부링크]

벌써 12월이 다가왔네요. 올해의 마지막 날이지만 여전히 마트는 가야하기에 대형마트 휴무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코 12월 휴무일 먼저 코스트코입니다. 12월 8일(수) / 12월 22일(수) 일산점 12월 8일(수) / 12월 26일(일) 울산점 12월 12일(일) / 12월 26일(일) 양평점,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부산점 광명점, 천안점, 의정부점, 공세점, 송도점 세종점, 대구혁신점, 하남점 롯데마트 12월 휴무일 12월 9일 / 12월 24일 제주점 12월 10일 / 12월 25일 선부점, 상록점, 안산점, 충주점 12월 12일 / 12월 26일 / 12월 27일 인천터미널점 12월 14일 / 12월 25일 진장점, 울산점 12월 14일 / 12월 28일(수) 행당역점..

제주도 2주 살기 마지막날(자매국수, 이호태우해수욕장)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마지막날이 아쉽기만 하네요. 제주도에서든 어디에서든 가족과 함께 이렇게 오랜 시간을 함께 놀고 먹고 자고 한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코로나로 격리되었던 때 빼고 말이에요). 마지막날까지 해변에 들어갔던 가족여행이 언젠가 참 그리워질 것 같습니다. 자매국수 묵고 있는 숙소인 오션스위츠제주호텔 근처에는 고기국수로 유명한 '자매국수'가 있습니다. 제주도에 와서 고기국수를 3번째 먹고 있는데 가장 사람이 많았던 것 같아요. 건물의 2층에 위치한 자매국수는 9시 오픈하기 전부터 사람들로 바글바글합니다. 오픈시간에 맞추어 가면 바로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이미 먼저 오신 분들이 대기를 걸어두고 기다리고 계시네요. 많은 인파를 뚫고 올라가니 키오스크가 보입니다. 키오스크에 ..

제주도 2주 살기 13일차(함덕해수욕장)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이 벌써 돌아가기 하루 전이네요. 하루 전에는 무엇을 하고 놀아야 잘 놀았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무조건 바닷가 물놀이를 외칩니다. 오늘은 함덕해수욕장에서 하루를 보내봅니다. 굿모닝 아침부터 날씨가 참 좋습니다. 전날 이마트에서 조식느낌으로 사다놓은 페스츄리 빵 모듬과 우유로 단단히 아침식사를 합니다.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은 전망이 참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바다를 정면으로 볼 수 있는 룸으로 배정해주셔서 늘 아침마다 멋진 전경을 보면서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함덕해수욕장 아침을 든든히 먹고 함덕해수욕장으로 향해봅니다. 함덕해수욕장은 첫날에도 들렀던 곳이었는데, 이번에는 첫날 놀았던 곳의 반대쪽(돌산 너머)으로 자리를 잡아보았습니다. 함덕해수욕장은 다른 해..

제주도 2주 살기 12일차(곽지해수욕장, 애월빵공장, 이마트 회)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벌써 12일차 아침이 밝았네요.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산 한번 오르고 바다에 들어갔다오고 하니까 금새 10일 넘게 훌쩍 지나가버렸습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바닷가에서 신나게 놀려구요! 곽지해수욕장 전날 금능해수욕장에서 실컷 놀았다고 생각했는데도 바다를 보면 뛰어들고 싶습니다. 비가 며칠 내린 후라서 그런지 날씨가 한층 더 맑은 느낌입니다. 사진으로 담은 날은 너무 좋은데 실제로 저 길을 걷고 있으면 곧 타버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제주도의 해는 너무 강해서 항상 자외선 차단제나 검정우산을 준비해가시는 것이 좋아요. 저도 항상 우산 쓰고 다녔어요. 다 컸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아가인지 모래놀이를 그렇게 좋아합니다. 시원한 바다에 풍덩 들어갔다가, 예쁜 조개도 하나 잡아와서 ..

제주도 2주 살기 11일차(한라산 영실코스, 스노클링 명소, 삼대국수)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벌써 11일차 날이 밝았네요. 제주도에 가겠다고 했을 때, 시간이 없어서 여행계획을 전혀 짜지 못하고 있을 때, 묵묵히 도맡아 준비해준 남편에게 고마운 마음입니다. 제주도에 끝없이 내리던 비가 그치고 날이 좋아지니 남은 여행일정도 즐겁게 지내야겠습니다. 서귀포 자연휴양림에서의 아침 바다도 좋지만 자연휴양림에서 맞는 아침도 즐겁습니다. 이상하게 서귀포 자연휴양림에는 까마귀가 많아 아침부터 까마귀소리를 알람삼아 기상하니 문 앞을 왕달팽이가 지키고 있습니다. 어찌나 큰지 자기 등껍질 속으로 들어가지도 못합니다. 한참을 관찰하다가 이끼가 낀 곳에 살포시 놓아주고 짐을 쌀 준비를 합니다. 전날 짐을 가져왔던 손수레를 이용해서 다시 차로 짐을 실어냅니다. 이럴 때는 아들이 둘인 것이 참..

제주도 2주 살기 10일차(금능해수욕장, 서귀포자연휴양림)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한 것이 없는 것 같은데도 시간은 참 빠르게 잘 지나가네요. 어제 들렀던 금능해수욕장에 아침 7시반부터 도착하여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앉아 오늘 하루도 참 잘 보낸 것 같습니다. 금능해수욕장 아침 7시반에 금능해수욕장에 도착했습니다. 원래는 한라산 영실코스에 가기로 했었는데, (아빠 빼고) 다들 산에는 가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그냥 해변으로 가 보기로 했는데, 어제 갔었던 금능해수욕장으로 다시 와 보았습니다. 다시 올 수 밖에 없었던 치명적인 이유가 있었는데, 아빠가 어제 금능해수욕장에 크록스 한켤레를 고스란이 놓고 왔기 때문이었죠. 누가 가져갔거나 버려졌을것이라고 생각했고, 숙소에서 오가는 시간을 생각하면 포기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여 어제 다시 찾으러 오지 ..

제주도 2주 살기 9일차(금능해수욕장)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온 가족이 매일같이 붙어있으니 이것도 참 좋은 경험이네요. 가끔은 답답해서 싸우기도 하지만 이런 때 아니면 또 언제 이렇게 함께 다녀보나 싶어서 즐겁게 다니고 있습니다. 순식간에 지나버린 8일을 뒤로하고 오늘은 금릉해수욕장에서 시작해봅니다. 금능해수욕장 3일 내내 비가 많이 와서 해수욕은 하지 않았기에 비가 그친 오늘은 금능해수욕장에 가보기로 합니다. 작년에 왔었을 때 좋았던 기억이 있는지라 별 생각 없이 와 보았는데, 날이 흐려서 풍경은 별로지만 그래도 놀기에는 좋았습니다. 제주도는 해가 있을 때는 너무 뜨거운지라 차라리 해가 조금 가리는 것이 놀기에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아직 밀물때가 아니라 바닷가에 드러난 돌 사이에서 조그마한 새우를 발견한 둘째님이 손으로 새우를 잡..

제주도 2주 살기 8일차(엉또폭포, 선녀탕, 스노클링 & 고등어회)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2주를 계획하고 왔는데 벌써 8일차가 시작되었네요. 제주도에 3일 내내 비가 많이 온지라 비가 와야만 볼 수 있다는 엉또폭포와 스노클링을 위한 선녀탕까지 한번 돌아보기로 합니다. 엉또폭포 전날 비가 많이 온 탓에 엉또폭포에 가 보기로 합니다. 남편이 굳이 가보고 싶다고 하여 찾아갔는데 막상 가보니 볼만 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실 너무 덥고 비가 오다안오다 했기 때문에 습하기도 하여 걸어다니기도 싫은 날씨였는데, 그 더운데 찜통같이 우비까지 입고 걷는 남편을 보니 도무지 안 갈수가 없었어요. 비가 와야만 볼 수 있다는 엉또폭포에는 이미 폭포를 보러 온 사람들로 붐볐는데, 그 와중에 둘째님은 작은 키를 활용하여 사람들 틈 사이에서 폭포가 떨어지는 장면을 사진에 담아왔..

제주도 2주 살기 7일차(산방산 탄산온천, 스노클링 명소, 고등어회)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남편과 오늘은 어디를 가볼까 정하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오늘은 아이들과 탄산온천에 가보려고 합니다. 제주도에 올때마다 잊지 않고 들르는 곳이지만 이번에는 혼자 들어갈 수 있다는 설레임이 가득한 일정이었습니다. 산방산 탄산온천 제주도에는 3일 내내 비가 옵니다. 다행히 태풍이 통과하는 것은 아니고 옆으로 비껴가는 중이라 며칠 있으면 다시 해가 날 것 같아요. 비가 와도 제주도에서 무엇인가 할 거리는 찾아보아야 하기에 제주도에서의 7일차는 탄산온천으로 유명한 산방산 탄산온천에 방문해보기로 합니다. 산방산 탄산온천 가격은 성인은 13,000원, 소인(24개월 ~ 초등학생)은 6,000원인데 네이버에서 구매하면 할인이 됩니다. 성인 9,800원, 소인 5,900원에 표..

제주도 2주 살기 6일차(비오는 날 소아과, 치과 & 서귀포 이마트)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긴 여행 중에는 갑작스러운 일이 생기기도 하는 법이죠. 씩씩하게 잘만 놀던 둘째님이 아프고, 갑작스레 엄청나게 많은 비가 내리는 바람에 하루 쉬어가는 날입니다. 제주도에서 소아과병원 새벽 3시, 잘 자고 있던 아이가 갑자기 토를 하기 시작합니다. 다행히 이불 위에는 하지 않아서 침대 시트만 걷어내면 되었기에 새벽 3시에 모두가 기상하여 아빠는 시트 위의 토사물을 해결하고, 엄마는 아이들을 케어하느라 분주했습니다. 서귀포에서 급하게 검색하여 찾아간 소아과는 이미 대기자 수가 너무 많았지만 어쩔 수 없이 대기를 해 봅니다. 약국에 미리 들렀는데, 아이의 상황을 설명했더니 상비약으로는 줄 수 있는 약이 없고 무조건 진료를 봐야 한다고 하기에 그냥 대기하기로 합니다. 하필이면 토요일..

제주도 카페패스 이용방법 & 후기 [내부링크]

휴가차 제주도를 찾았습니다. 원래는 휴가를 오려고 했던것이 아니었는데 어쩌다보니 휴가차 2주라는 기간을 제주도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제주도를 방문했을때는 렌트카를 이용했었는데, 그때 이벤트로 카페패스 이용권을 받아 잘 사용했던 기억이 나 카페패스를 찾아보게 되었네요. 제주도에서 렌트카를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제주패스나 카페패스 이벤트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커피 실컷 마시기: 카페패스 평소 커피 말고 다른 음료는 딱히 마시지 않는지라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남편이 제주도 카페패스 이야기를 꺼냅니다. 카페패스는 3일 또는 7일동안 제주 전역의 카페 200곳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용권 같은 것인데, 이번에는 긴 휴가일정이므로(아침마다 커피심부름이 싫다며) 당장 카페..

부다페스트 Aviation Megastore, 비행기용품이 가득한 스토어 [내부링크]

부다페스트로 출장을 왔습니다. 출장 중, 일정에 여유가 있어 부다페스트에서 가볼만한 곳을 찾아보고 있는데 오늘은 비행기 덕후들의 관심을 한눈에 사로잡을 Aviation megastore에 다녀와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없는 신기한 비행기 관련 제품들이 가득한 비행기 스토어인지라 기대를 가지고 방문해봅니다. Aviation Megastore 비행기 덕후인 아들 덕분에 출장 다닐때마다 비행기 관련 스토어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일전에 암스테르담에서도 비행기 관련된 용품을 파는 곳을 찾아간 적이 있어 생각난 김에 찾아보니 부다페스트에도 비행기와 관련된 제품을 파는 스토어가 있었네요. Aviation Megastore라는 곳입니다. 공항과 가까운 곳에 있으니 시간 되실때 한번쯤 찾아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

연근상점, 제로웨이스트와 친환경을 한번에! [내부링크]

최근에 쓰레기를 배출하지 않으려는 노력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른바 '용기 내' 프로젝트와 같이 물건을 담아갈 용기를 따로 준비해서 간다거나 포장 등에 사용되는 비닐을 줄이려는 등으로 환경을 보호하려는 곳이 많은데요.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연근 상점을 소개해봅니다. 부평구 갈산동에 위치한 비건카페 연근 상점을 처음 알게 된 것은 부평문화원에서 주최하는 '줍깅'에 참여하기 위한 키트를 수령하기 위해서입니다. 월요일에 한하여 부평문화원에서 키트를 배부하고, 나머지 기간 동안에는 연근상점에서 배부한다고 되어있기에 연근상점을 찾아보았습니다. 위치는 굴포천역 7번 출구에서 5분도 안 걸리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연근 상점은 좁은 동네 골목에 위치하고 ..

제주도 2주 살기 5일차(원앤온리, 용머리해안/하멜상선, 논짓물해변, 중문 색달해수욕장, 까망돼지, 중문농협하나로마트)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휴가를 보낸다고 말만 꺼냈지 준비는 남편이 모두 했기 때문에, 내일 무엇을 할지 모르고 여행하는 맛이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벌써 5일차, 해수욕장만 2군데를 방문해 봅니다. 원앤온리, 바닷가 브런치카페 일찍 왔다고 생각했는데 저희보다 더 빨리 온 분들이 많았습니다. 타는 듯한 태양 때문에 야외테라스에 나가지는 못했지만 날씨는 좋은지라 바다보며 조금 이른 브런치 먹는 즐거움이 있었답니다. 둘째님이 먹고싶다는 복숭아 요거트를 하나 시켜주고 아보카도 샌드위치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원앤온리를 주문해봅니다. 샌드위치는 그럭저럭이었는데 요거트와 스프가 생각보다 참 맛있었어요. 바로 앞에는 이렇게 해안이 펼쳐져 있습니다. 파도가 거칠어 아이들과 남편이 살짝 내려갔다가 파도를..

제주도 2주 살기 4일차(스타벅스, 광치기해변, 표선해수욕장, 올레시장)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2주간의 휴가를 제주도에서 보내고 싶다는 말만 꺼냈지 실질적인 준비는 남편에게 모두 미뤄뒀기 때문에, 하루하루 어떤 일정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벌써 4일차, 광치기해변과 표선해수욕장을 가 보았습니다. 아침은 수영장에서 시작 더포그레이스 리조트의 특장점은 정말 아무리 생각해도 저 수영장입니다. 아이들이 저 수영장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침 10시가 되기를 목이 빠지게 기다려 수영복을 입고 얼른 뛰어갑니다. 아무도 없는 아침시간부터 수영장을 점령했네요. 지난번에 방문했던 더포그레이스 리조트 근처의 카페패스 사용처인 온더스톤에 오늘은 차량을 이용하여 가 봅니다. 아침부터 온더스톤의 대표메뉴인 수제햄버거 주문이 많아서 카페패스를 이용한 커피는 20분정도 대기해..

올림픽파크포레온, 장위자이레디언트 12월 5일 청약 시작 [내부링크]

오늘부터 서울 약 6,100가구에 대한 청약이 시작됩니다. 둔촌주공으로 유명한 올림픽 파크포레온과 장위 자이레디언트가 그 주인공인데요. 청약을 하든 안 하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단지이니만큼 관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림픽파크포레온 앞서 언급했듯이 올림픽 파크 포레온은 '둔촌주공'아파트가 재건축된 아파트 단지입니다. 분양 가격은 전용 59 10억 중반, 84 13억 2천만 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신축 아파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중도금 대출 가능 여부'인데요. 올림픽 파크 포레 온의 경우 20평대는 중도금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30평대는 입주 시까지 자납을 해야 해서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장위 자이 레디언트 같은 시기에 분양하는 아파트로는 장위 자이 레..

제주도 2주 살기 3일차(다랑쉬오름, 해맞이 해안로 바닷가)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습니다. 하는 일은 없는 것 같은데도 제주도에서의 시간은 쏜살같이 흘러갑니다. 오늘은 더포그레이스리조트 근처 맛집인 성산보말에서 전복죽을 든든히 먹고 다랑쉬오름과 해맞이 해안로를 가 봅니다. 카페패스로 3일차 스타트 아침운동 겸, 숙소인 더 포그레이스 리조트에서 멀지 않은 온더스톤까지 걷기로 합니다. 아침 일찍 해변을 따라 혼자 걷고 있자니 기분이 참 상쾌하더라구요. 늘 아이들과 함께 다니곤 했기에 주변을 돌아볼 시간도 마음의 여유도 없었는데, 정말 간만에 즐겁게 산책을 했습니다. 성산보말, 전복죽 맛집 돌아오는 길에 보니 성산보말이라는 죽&칼국수집이 보입니다. 마침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여 전복죽 2개를 포장해서 들고왔습니다. 그냥 전복죽인줄 알았는데 가져와보니 유채전복죽입니다..

제주도 2주 살기 2일차(비자림, 평대포구 근처, 세화해수욕장)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2주간의 제주도 휴가는 말만 꺼냈지 준비라고는 남편에게 모두 미뤄버린 채, 얼떨결에 시작한 제주도 여행이 벌써 이틀차로 접어들었네요. 비자나무가 군락을 이룬 비자림과 언제나 준비가 되어있는 노상에서 라면끓여먹기, 매일매일 빠질 수 없는 해수욕장 물놀이까지 알차게 시작해봅니다. 제주에서의 2일차 시작 아침은 간단히 전날 사온 3분 함박스테이크와 멸치볶음으로 해결합니다. 사실 더포그레이스의 조식은 포장도 가능하지만(진심 훌륭합니다!) 전날 신청할까하다가 있는 것으로 대충 먹기로 하고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조식 신청하실분들은 전날 10시까지 신청해두시면 된답니다. 깨알같이 커피패스 사용하기 더포그레이스 리조트(The four grace resort)에서 약 900미터, 차로 1분 ..

제주도 2주 살기 1일차(동문시장, 함덕해수욕장, 더포그레이스 리조트) [내부링크]

아이들과 저의 방학을 맞아 제주도에서 2주 동안의 휴가를 계획했습니다. 말을 꺼낸 것은 분명 저였는데, 어느 순간 바쁜 일에 치여 살다가 문득 돌아보니 준비는 모두 남편이 도맡아 하고 있었어요. 휴가를 모두 준비해준 남편에게 고마움을 느끼며 제주도에서의 2주를 시작해봅니다. 제주도 1일차 평일 아침시간이라 지하철에 사람이 너무 많았습니다. 생각해보니 월요일 아침 출근시간인 것을 깜빡했네요. 오히려 더 일찍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말입니다. 공항에 도착하니 교통약자 이동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 순간만큼은 두 다리는 튼튼하지만 약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늘 가는 4층 푸드코트에 들러 간단한(?) 식사를 합니다. 분명 간단하게 먹으려고 했는데 남편께서 사용 가능한 식권을 모두 사용할 각오로 오셨다며 1인 1 메뉴..

제주 곽지해수욕장 주차장 위치&주차정보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곽지해수욕장에 왔네요. 11시가 조금 못되어 도착했는데 오늘은 자리가 여유있습니다. 곽지해수욕장은 아이들과 놀기도 참 좋고, 바로 옆에 과물해수팅과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터가 있어 제주도 여행에 참 인기가 많은 해수욕장이죠. 곽지해수욕장 주차장은 총 3곳이 있기에 오늘은 주차장 정보를 업데이트 해 봅니다. 곽지해수욕장 교육원 앞 주차장 곽지해수욕장을 앞에 두고 맨 오른쪽에 위치한 주차장입니다. 해양교육원 맞은편이에요. 해변 끝쪽이라 개인적으로 가져오신 텐트나 파라솔을 사용하실 분들은 여기를 추천합니다. 노면도 제일 많은지라 주차하실때 편하지만 어느곳이나 해는 가리지 않습니다. 어디에 대도 땡볕을 피할 수는 없으니 미리 해 가리개를 준비해가신다면 차량 보호에 도움이 되실 ..

애드센스, 22년 11월(약 130일간)의 수익 인증 [내부링크]

지난번 수익 인증을 한 후로 대략 한 달 남짓 시간이 또 흘렀습니다. 거의 매일 글을 썼고, 수익과 방문자수는 미미하게나마 상승했답니다. 꾸준히 하는 것이 답이라는 것을 알기는 하지만 인내의 시간이 쉽지만은 않네요. 12월 1일을 맞이하여 11월의 수익을 인증해봅니다. 11월의 방문자 수 구글에 노출이 조금씩 되기 시작해서인지 블로그 방문자 수도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맨 처음 시작했던 5월보다는 6, 7월에 방문자가 상승했어요. 거의 글을 매일 쓰다시피 했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8월에는 방문자가 오히려 줄어들었다가 9월부터는 차츰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늘 저의 목표는 전고점을 넘는 것이기 때문에 전달보다 방문자가 많아지면 조급해하지 않기로 마음먹어봅니다(전달보다 줄어들면 덜덜 떨것 같아요 ㅎㅎ..

이케아 VINTERSAGA 진저쿠키 하우스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들이랑 집에 있을 때 뭐하세요? 얼마 전 이케아에 다녀오면서 저희집 어린이들은 진저쿠키하우스 만들기를 사왔답니다. 크리스마스 즈음에 만들기로 했는데, 빨리 만들어보고싶다고 하도 성화여서 어제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이케아 VINTERSAGA 주말에 이케아에 다녀오면서 구매했던 진저쿠키하우스입니다. 만드는 것이 쉬워보여 하나 사 왔는데, 막상 만들어보니 쉽지가 않습니다. 포장지를 뜯으면 부품(?)들이 나오고 포장지 뒷면에는 저렇게 붙이는 순서가 나와있습니다. 처음에는 저 순서를 무시하고 만들고싶은대로 만들었는데, 만들다보니 설계도대로 만들지 않으면 지붕 올리는데 문제가 생깁니다. 설계도를 잘 보고 초코펜으로 붙이는 부분을 잘 생각해서 붙이셔야 지붕을 올릴 때 격이 뜨지 않습니다. 초코펜은 이케아 식품코..

이케아 구경하기, 고양 이케아에서는 크리스마스 준비가 한창(feat. 과자집 만들기) [내부링크]

얼마 전 코스트코에 다녀왔습니다. 코스트코 일산점에 가는 김에 조금만(?) 더 가면 나오는 이케아도 구경해보기로 하고 이케아에도 다녀왔습니다. 각종 크리스마스트리부터 장식품, 화려한 조명과 액자까지 크리스마스 준비가 한창입니다. 입구부터 시작 하나쯤 갖고싶었던 보조 테이블 구경으로 이케아에 입성해봅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너무 많아 들어가는 순간 후회했지만 이미 늦었죠. 그냥 들어가기로 합니다. 아이들이 이제 다 컸기에 입구에 있는 스몰란드는 더 이상 입장할 수 없기에 속이 터지지만 그냥 데리고 들어갔습니다. 예전에는 조화가 예쁘다는 생각을 못했었는데(지금도 여전히 예쁜 건 생화죠!) 요즘은 사진 찍을 때 조화 몇 개 두고 찍으면 참 예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조화하나 사서 가볍고 단단한 틴 ..

불턱버거클럽, 제주에서 느낄 수 있는 미쿡 햄버거의 맛 [내부링크]

햄버거 한번 먹어볼까?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성수기에 왔지만 사람들로 북적이는 것이 싫어서 가급적 사람 없고 한적한 곳으로만 다니려고 무던히 노력중입니다. 제주도랑 어울리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갑자기 햄버거가 먹고싶다는 말에 찾아본 햄버거가게가 불턱버거클럽입니다. 위치는 이렇습니다! 길가에 덩그러니 있어서 미처 못보고 지나갈만한 위치이지만 맛에 반해 아는 사람들은 많이 간다는 제주의 숨겨진 맛집 수제햄버거 가게입니다. 작은 길도 아니고 큰길가에 있어서 차가 지나가다가도 못보고 휙 지나갈만한 위치에 있어요. 주차공간은 따로 없이 이렇게 가게 옆쪽 길에 주차하면 되는데 “이 차 앞쪽으로만 주차하세요” 라는 안내판이 있으니 안내판 보시고 앞쪽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공간은 생각보다 여유가 있는 듯 합니..

암스테르담 자유투어(자전거, 치즈, 쿠키&맛집) [내부링크]

풍차의 나라에 오게 되었습니다. 종종 유럽으로 올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일정 틈틈이 여기저기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회가 또 아무 때나 오는 것은 아니니까요. 이번 여행은 암스테르담입니다. 암스테르담은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기 좋은 곳이죠. 어디를 갔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자전거의 천국 암스테르담은 자전거 천국입니다. 중앙역에도 많고 자전거 거치대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자전거가 빽빽하게 세워져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에 간 김에 호텔에서 빌려주는 자전거를 빌려보았습니다. 자전거가 워낙 많기 때문에 자전거를 세워두고 나면 자전거의 위치를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스테르담에 머무르신다면 묵고 있는 호텔에 한번 문의해보시기 바라요. 자전거를 정말 쉽게 빌릴 수 있더라고..

애월빵공장, 곽지해수욕장 근처 빵&뷰 맛집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긴 시간을 여행하다 보니 먹을거리를 찾는 것도 쉽지 않더라고요. 관광지 특성상 어딜 가나 사람이 많아 한적한 곳을 찾으려고 노력 중인데, 한적하지는 않아도 빵순이를 유혹하는 빵집은 한번 가볼 만하죠! 애월 빵공장 곽지해수욕장에 온 김에 유명하다는 애월 빵공장에 들러봅니다. 곽지해수욕장 서측 주차장 쪽으로 오시면 바로 애월 빵공장으로 갈 수 있는 길이 나옵니다. 주차장 끝에 차를 대면 걸어가기가 편합니다. 이날 제주도 날씨가 워낙 좋아서 찍는 사진마다 예술로 나왔네요(제 팔은 곧 타버릴 것 같았지만요). 애월 빵공장과 돌 카롱이 보입니다. 왠지 던킨도너츠에 들어가는 기분은 기분 탓이겠지요.너무너무 더웠는데 입구부터 시원한 기운이 감돌아 입장 전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신기한 빵..

우리집 상비약(어른편), 타이레놀, 애드빌, 애드빌PM, Natrol Melatonin [내부링크]

가정에 어떤 상비약을 구비해두시나요? 저희 집에는 타이레놀과 애드빌은 떨어지지 않게 늘 구비해두곤 합니다. 모두 출장 중에 있던 남편이 구매해온 것인데요. 넉넉하니 떨어질 걱정 없는 우리 집 상비약을 소개해봅니다. 타이레놀 8HR Arthritis Pain(관절염)용 미국 코스트코에서 대용량으로 팔고 있는 관절염용 타이레놀입니다. 2개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외층은 빠르게, 내층은 천천히 흡수되어 약효가 지속된다고 하네요. 복용 후 약 15~20분이면 효과가 나타나는데, 최대 효과는 3시간 후에 난답니다. 포장지에 적혀있는 것처럼 약의 효과는 8시간이 지속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650 고함량으로 8시간마다 2알, 하루 최대 6알까지 복용이 가능합니다. 18세 이상 복용가능합니다. 타이레놀 관절염이라고 하..

비오는 날에도 좋았던 양평 치유의 숲 힐링여행 [내부링크]

10월의 연휴를 맞아 남편이 어디론가 가고 싶었나 봅니다. 결혼을 하고 생각보다 국내여행을 잘 가지 않았었는데, 아이들도 제법 크고 이제 데리고 다닐만하니 자꾸 어딘가에 가보고 싶어 집니다. 마침 이어지는 연휴의 끝에 10월 4일은 개교기념일로 지정해주는 학교의 센스가 더해져 양평 치유의 숲으로 가 보았습니다. 양평 치유의 숲 딱히 어디를 가고 싶었던 것은 아니지만 어디를 가고싶냐는 남편의 물음에 별생각 없이 한적한 곳에 가서 고기나 구워 먹고 놀다 오자고 했더니 남편이 예약한 곳이 양평 치유의 숲입니다. 휴양림이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해 두어야 하는데, 10월 4일도 쉬는지라 10월 3일~4일간 예약해두었더니 의외로 쉽게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한국 산림복지진흥원..

돈내코 순두부, 제주도 숨은맛집(feat. 2시까지만 영업)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면서 알려지지 않은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은 색다른 즐거움이죠.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도 당연히 이유가 있겠지만, 지역 주민들이 주로 방문하는 곳에서 한적하게 식사를 하고 오는 것도 즐거운 일입니다. 이번에 방문했던 돈내코 순두부가 그런 곳입니다. 돈내코 순두부 서귀포쪽을 돌고 있는데 비가 추적추적 오기 시작합니다. 어느덧 밥을 먹을 시간이라 뭘 먹을까 고민하는데, 남편이 괜찮은 순두부집을 발견했다며 가자고 합니다. 순두부를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왠지 비오는 날 순두부 조합은 괜찮을 것 같아 함께 가보기로 합니다. 비오는 날이라 순두부가 딱이죠! 주문은 개별 테이블마다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서 하면 됩니다. 반찬을 로봇이 가져다줍니다. 제주도 식당에는 어딜가나 요런 서빙로봇을 많이 볼 ..

담라(Damla), 대용량 간식으로는 가성비 최고! [내부링크]

가끔 아이들에게 간식을 뿌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간간히 하는 빙고게임을 할 때, 상품으로 뭘 줘야 하나 늘 고민했었는데 어느 날 다른 선생님께서 가성비 최고의 간식이라고 소개해주신 덕분에 구매해보았던 담라 캔디입니다. 가성비 최고의 담라 이번에는 2박스를 구매해보았습니다. 구매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한 박스에 만원 남짓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 한 박스에 2kg이나 들었으니 양이 상당합니다. 기본 담라 캔디는 여러 번 구매해보아서 이번에는 새콤한 맛이 나는 담라 사우어(Damla Sour)와 다양한 맛이 섞여있는 담라 어소티드(Damla Assorted)를 각 한 박스씩 구매해보았습니다. 담라 사우어와 담라 어소티드 담라 사우어는 4가지 맛(오렌지, 레몬, 파인애플,..

코스트코 11월 장보기, 장바구니 엿보기 [내부링크]

한동안 가지 못했던 코스트코에 다녀와보았습니다. 딱히 살 것이 없다고 생각했던 코스트코였는데, 역시 30만 원이나 나왔네요. 코스트코 11월 장바구니에는 뭘 담았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약간의 간식거리 아이들이 가끔 저 없이도 이것저것 해먹을 수 있도록 볶음밥을 살까 했었는데, 이번에는 주먹밥이 있길래 한번 집어보았습니다. 1봉에 10개가 들어있고 김치볶음밥 안에는 치즈가 가득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먹밥입니다. 엄마가 없을 때,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기도 괜찮답니다. 마들렌은 신라명과에서 만든 것인데 약 30개 남짓 들어있습니다. 사온 즉시 냉동실에 넣어두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꺼내 줍니다. 보통은 스프랑 같이 먹곤 하는데, 마들랜을 손가락 한마디 크기로 작게 잘라주면 따끈한 수프에 넣..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 예약&관람팁 [내부링크]

암스테르담에서 꼭 가봐야 할 곳이 있다면 반 고흐 미술관입니다. 약 1년 전에 암스테르담에 방문하면서 반 고흐 미술관을 예약해두었는데, 갑자기 일이 생기는 바람에 눈물을 머금고 가지 못했었죠. 예약 후에는 날짜 변경은 가능하지만 환불이 되지 않았는데, 출장 스케줄이 변경되면서 아예 가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다시 찾은 반 고흐 미술관은 어떤 모습일까요. 반 고흐 미술관 예약 반 고흐 미술관은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홈페이지(https://kunstmuseumdenhaag.ticketteam.com/#/tickets/tickets)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하실 때, 방문 일주일전에는 예약을 해 두어야 합니다. 시간대별로 인원 제한이 있기 때문이죠. 여행이든 출장이든 빡빡한 일정 사이에 미술관을 방문해야..

차량용 스마트센서 무선충전거치대(feat. 코스트코 추천템) i story [내부링크]

최근에 출시된 차량에는 거의 차량용 무선충전기가 탑재되어 있지만, 휴대폰을 네비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따로 무선충전 거치대를 많이 사용하실 거예요. 원래 있는 충전 거치대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다시금 코스트코에서 차량용 스마트센서 무선충전 거치대를 구매해보았습니다. i story 무선충전 거치대 일전에도 코스트코에서 팔고 있는 것은 보았는데, 구매할까말까 망설이다가 이번에 구매하게 된 무선충전 거치대입니다. i story라는 브랜드인데 브랜드 이름은 처음 들어보았지만 코스트코에서 팔고 있기에 믿고 구매해보았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하면 그래도 품질이 어느 정도는 보장되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종류는 2종류가 있었는데, 특별한 차이점은 없고 그냥 충전기 전면부가 금색 테두리 또는 은색 테두리일 뿐 기능은 같..

서귀포 천문과학문화관, 별 보러가기 좋은 제주 명소 [내부링크]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뭘 하지 않아도 즐거운 제주여행이지만, 어디엔가 들어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찾아본 별 보러 가기 좋은 서귀포 천문과학문화관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서귀포 천문과학문화관 "제주도에서는 어떤 별이 보일까?" 별거 아닌 한마디에 찾아보니숙소 근처에 천문대가 있습니다. 하릴 없이 제주도에서 바닷가만 돌아보다가 생각난 김에 별을 볼 수 있는 장소에 한번 방문해보기로 합니다. 위치는 여기입니다! 예약제로만 운영되고 있다고 하여 예약을 하려고 하니 벌써 밤시간대(7시, 9시)에는 예약이 마감입니다. 예약은 해당일 6일전에 오픈되어 예약할 수 있는데, 밤시간대는 항상 1~2초만에 마감이 된다고 합니다. 날씨 좋은 낮에는 해 관측이 가능한데 인기있는 것은 역시 밤시간대 달과 별 관측이..

코스트코 아토믹 스키헬멧, 시즌준비가 시작됬다! [내부링크]

저희 집은 겨울 시즌이 되면 보드를 타러 다닙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저는 제외하고 나머지 3인이 보드를 즐깁니다. 아이들이 쑥쑥 크기에 매 시즌이 다가올 때마다 장비를 하나씩 바꿔주어야 하는데, 이번에는 둘째 아이의 헬멧을 바꿔주었습니다. 코스트코 아토믹 스키헬멧 작년에도 구매할까 말까 망설였었는데, 고글이 따로 있기도 했고 뭔가 비싼 느낌이어서 구입하지 않았던 아토믹 스키 헬멧입니다. 올해는 둘째 아이가 제법 머리도 커졌고, 고글이 함께 있는 헬멧을 사용하고 싶다고 하여 알아보다가 이 제품을 구입했네요. 색상은 흰색, 검은색, 회색이 있었던 것 같은데 흰색이 예뻐 보여서 흰색을 구매했습니다. 원래 고글은 따로 가지고 있었는데, 두 시즌을 사용하고 나니 생각보다 잔흠집도 많이 나고 작아진 느낌도 있어서 ..

제주에서 스노클링, 숨겨진 명소를 찾아라 [내부링크]

제주도 스노클링 명소 제주도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이랑 여기저기 별 생각도 걱정도 없이 다니는 중입니다만, 항상 아쉬운 것은 어딜가나 사람이 많다는 것이죠. 사람없고 한적한 곳을 찾는 것 조차 쉽지가 않더라구요. 비가 엄청 내리던 어느 날, 남편과 큰아이가 주상절리대를 구경하러 갔다가 몇명의 사람들이 스노클링을 하고있는 곳을 발견합니다. 마을에서 운영하는 것도 아니고, 돈 받는 파라솔이 있는 곳도 아니구요. 그냥 말 그대로 아는사람만 아는 놀기에 적당한 곳입니다. 좌표 찍어드립니다 오른쪽으로는 올레길이, 왼쪽으로는 스노클링 명소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 저 앞에 바위로 둘러싸여 파도가 들이치지 않는 저 곳에서 스노클링을 하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이날은 비가 많이 와서 사람이 1도 없었어요) ..

박승광 해물손칼국수, 양평 맛집(feat. 비 오는 날 추천메뉴) [내부링크]

칼국수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실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빵을 제외하고는 딱히 즐겨 먹지 않는 편입니다. 특히 국수나 칼국수는 어린 시절 아빠가 너무 좋아하셔서 억지로(?) 먹는 음식 중 하나였기 때문에 일부러 사 먹지는 않았는데요. 양평 치유의 숲으로 가는 길에 남편이 맛있는 칼국수집이 있다고 하여 (싫은 티를 내기는 좀 그러니까) 한번 가 보았습니다. 박승광 해물손칼국수 저희가 갔던 곳은 서종 직영점이었습니다. 양평으로 가는 길에 있고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나들이 겸 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마침 비가 주룩주룩 내리기에 칼국수 먹기 딱 좋은 날이기도 해서 불평불만 없이 가자는 대로 따라가 봅니다. 테이 블링(예약 앱)이 가능하여 미리 예약해두고 갔으면 좋았을 텐데, 가서야 아는 바람에..

제주호랭이 제주점, 우도 땅콩도넛으로 유명한 카페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2주간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카페인 수혈이 필요한지라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카페패스를 끊어 3시간마다 커피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카페패스를 사용하여 방문한 첫 번째 카페는 우도 땅콩도넛으로 유명한 제주호랭이 제주점입니다. 제주호랭이 제주점 제주도에 왔습니다. 커피를 원없이 마시기 위해 카페패스를 끊었고(아침마다 커피셔틀 하기 싫은 남편 덕분에), 첫번째로 방문한 카페는 공항과 그리 멀지 않은곳에 위치한 제주호랭이 제주점입니다. 첫 번째로 방문한 카페였는데, 공항과 가까운 덕에 빠르게 시원한 커피를 마실 수 있었어요. 제주호랭이는 도넛맛집 알고보니 제주호랭이는 도넛맛집이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평일 한낮이어서인지 사람이 한명도 없었어요. 제주도분들 사이에서는 도넛맛집으로 알려져..

아이도 어른도 재미있는 그래비 트렉스(Gravi Trax) [내부링크]

저희 집에는 보드게임이 꽤 많이 있습니다. 작은 아이가 체스부터 시작해서 온갖 보드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실제 방과 후 수업에서도 했을 만큼 다양한 보드게임을 접한 둘째 아이가 좋아하는 보드게임, 그래비 트렉스(Gravi Trax)를 소개해봅니다. 다양한 작품이 나온다 처음 그래비 트렉스를 사 주었을 때, 동료 선생님들이 그래비 트랙스는 한번 사기 시작하면 '개미지옥'이라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그 말이 무슨 뜻인지 몰랐는데, 하다 보니 금세 알게 됩니다. 이것저것 다양한 부품을 조합하여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내게 되는데, 스타터 세트만 가지고는 조금 부족한 느낌입니다. 저희 집에는 아쉽게도 스타터 세트만 있는데, 아이들이 마트에서 시연하고 있는 다른 시리즈를 보더니 구매해달라고 하여 고민 중에 있습니..

제주도 카페패스 이용하기 [내부링크]

휴가차 제주도를 찾았습니다. 원래는 휴가를 오려고 했던 것이 아니었는데 어쩌다 보니 휴가차 2주라는 기간을 제주도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제주도를 방문했을 때는 렌터카를 이용했었는데, 그때 이벤트로 카페 패스 이용권을 받아 잘 사용했던 기억이 나 카페 패스를 찾아보게 되었네요. 제주도에서 렌터카를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제주 패스나 카페 패스 이벤트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커피 실컷 마시기: 카페패스 평소 커피 말고 다른 음료는 딱히 마시지 않는지라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남편이 제주도 카페 패스 이야기를 꺼냅니다. 카페 패스는 3일 또는 7일 동안 제주 전역의 카페 200곳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용권 같은 것인데, 이번에는 긴 휴가 일정이므로(아침마다 커피 심부름..

자차로 제주도 여행하기, 제주도 탁송 [내부링크]

제주도로 여행을 하기로 결정하고 나서 가장 먼저 생각했던 것이 숙소와 렌트카였어요. 제주도로 여행을 갈때마다 당연히 차량은 렌트를 해서 이용하는 것으로 여겼었는데, 이번 휴가는 딱 성수기에 맞춰 갔기 때문에 차량 렌트비용이 너무 비싸 자차로 이동하기로 합니다. 제주도로의 탁송 비용과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제주도 탁송 예약하기 탁송이란 육지에서 차를 배에 실어 보내고, 현지에 가서 받는 것을 말합니다. 출발은 7월에 하지만 남편이 미리미리 예약해야 한다고 하여 열심히 찾아보고 비교해서 탁송업체를 찾아보았습니다. 탁송 업체를 선택하는 방법은 정해진 것이 없지만, 가급적 업체가 너무 영세하거나 가격이 싼 업체는 제외했습니다. 혹시라도 생길 수 있는 위험에 대체하려면 업체의 규모가 어느정도 있어야된다고 생각했었..

물 없이 무쇠솥에 고구마 찌기(feat. 계란도 잘 쪄져요!) [내부링크]

고구마를 한 박스 사 왔습니다. 분명 꿀고구마라고 알고 사 왔는데,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보니 꿀고구마가 아니라 밤고구마더라고요. 밤고구마는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는 것보다 그냥 찌는 것이 더 맛있죠. 막상 찌려고 하니 귀찮은 고구마 찌기, 물 없이 무쇠솥으로 간편하게 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무쇠솥과 고구마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저희 집에서는 이 무쇠솥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하곤 하는데요. 이번처럼 무수분으로 고구마 찌기는 처음 해 봅니다. 무쇠솥과 고구마를 일단 준비해줍니다. 또 하나의 준비물이 더 있는데요, 바로 종이호일입니다. 물은 붓지 마시고 종이 포일을 깔아준 후, 고구마를 위에 살포시 올려줍니다. 저희 집에 있던 고구마는 크기가 그리 크지 않아서 예닐곱 게 올려주었습니다. 여기에 계란도 드..

소멸된 위메프 포인트 되살리기(feat. 아까운 포인트 살려내기) [내부링크]

얼마 전, 위메프에서 포인트 유효기간이 10일 남았다는 카톡을 받았습니다. 꼭 사용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정신 차려보니 하루 전날 포인트가 소멸되고 말았네요. 소멸된 위메프 포인트, 재적립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았던 포인트 예전에 애플 워치를 구매한 적 있었는데, 위메프에서 카드와 포인트 행사를 할 때 구매한 것이라 포인트가 꽤 쌓였습니다. 6만 5천 포인트가 넘게 쌓였으니 이걸로 뭐라도 사려고 벼르고 있었는데, 꼭 포인트가 이리 많을 때는 사야 할 것이 생각나지 않죠. 뭘 사지 고민하는 사이에 시간은 지나가서 포인트가 소멸된다는 날의 전날까지 고민은 이어지게 됩니다. 생각보다 포인트는 많았지만 딱히 살 것이 없을 때는 뭘 사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차라리 다이슨 같은 평소에 갖..

부평구청 냉면 맛집, 별미 칡냉면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냉면에 꽂힌 둘째 아이는 시도 때도 없이 냉면 타령을 합니다. 요즘 들어 냉면이 그리도 먹고 싶었는지, 아빠가 오래간만에 쉬는 이번 주말에는 꼭 냉면을 먹어야겠다고 하여 아이들과 함께 부평구청 근처 냉면 맛집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별미 칡냉면 저희 동네 근처에는 냉면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 중, 아이들과 제 입맛에 가장 맞았던 곳이 바로 별미 칡냉면입니다. 부평구청 근처에 있는데 사실 이 골목에는 작년부터 다양하고 예쁜 온갖 음식점이 들어와 점심시간이면 사람들로 북적이곤 한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수플레 카스텔라 집도 이 골목에 있습니다(다음에 한번 소개해볼게요!) 메뉴는 3가지 메뉴는 물냉면과 비빔냉면에 물만두까지 딱 3가지입니다. 예전에 처음 이 집을 찾았을 때는 물만두..

디지털 노마드의 삶이 궁금해서 읽어본 책 ‘오늘도 디지털 노마드로 삽니다’ [내부링크]

제 꿈은 사실 별거 없습니다. 일 하고 싶을 때 일하고, 일 하기 싫을 때는 하지 않는 것이죠. 그렇게 살 수만 있다면 최고로 행복한 삶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디지털 노마드'라는 것을 알았을 때,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어요. 언제 어디서든 원할 때 일을 할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의 삶이 궁금해 읽어본 책, '오늘도 디지털 노마드로 삽니다'입니다. 디지털 노마드로 사는 삶 처음 도서관에 꽂혀있는 이 책을 보았을 때 맨 처음 든 생각은 '디지털 노마드로 살면 어떨까? 너무 좋겠지?'라는 것이었습니다. 매일같이 출근과 퇴근을 반복하는 삶을 사는 사람들에게 언제든 원하는 곳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그 생각만으로 참 설레는 일이니까요. 책의 지은이도 출퇴근에 지치고 건강도 악화되어 인생을 ..

아디다스 어린이 운동화 추천(feat. 김포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득템) [내부링크]

아이들은 참 금방 쑥쑥 잘 큽니다. 발이 어찌나 빨리 크는지 6개월에 한 번씩 운동화를 바꿔주어야 하는 것 같아요. 아이들 운동화도 제법 가격이 나가는데, 오래간만에 들러본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아디다스에서 좋은 가격에 운동화를 득템 했습니다. 쑥쑥 크는 아이들 발 참 신기하게도 아이들 발은 금방금방 크더라고요. 초등학교 고학년인 큰 아이는 벌써 저와 신발 사이즈가 비슷합니다. 차라리 어른 신발 사이즈가 나오는 발 크기라면 별 문제가 되지 않는데, 발 크기가 220가 넘어가면 어린이 신발 구하기가 애매해집니다. 어른 사이즈에는 나오지 않고, 어린이 사이즈로도 잘 없는 사이즈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디자인도 몇 개 없어서 늘 구하기가 어려운 사이즈인 것 같아요. 예쁜 신발 구하는 요령 사실 이쯤 되면..

무인양품 라무네캔디, 당 떨어질 때 먹으면 좋은 사르르캔디 [내부링크]

오랜만에 김포공항 롯데몰에 놀러 왔습니다. 주말이지만 아빠는 없고 날씨도 꿀꿀한 날은 복합쇼핑몰에서 이것저것 하면서 노는 것이 최고죠. 아이들은 실내 키즈존에 넣어두고 2시간의 여유가 생긴 엄마는 무인양품에 가 봅니다. 무인양품 라무네캔디 언젠가 아이가 선생님이 주셨다는 ‘가루 맛 캔디’를 먹고 싶다고 해서 무인양품에 들러보았습니다. 아이가 자꾸 ‘가루사탕’이라고 해서 가루형태로 된 사탕인가 싶었는데, 알고 보니 가루의 형태로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입에 넣으면 스르르 가루처럼 스러지는 라무네 캔디였더라구요. 사실 라무네 캔디는 포도당 캔디로 정말이지 ‘당 떨어질 때’ 먹으면 좋은 캔디입니다. 입에 넣으니 작은 사탕 알이 스르르 녹아 사라졌는데, 상큼하면서도 달달한 맛에 하나 가지고는 성에 안차더라고요. ..

맥도날드 리워드 적립, 적립 포인트로 쏠쏠하게 즐기기!(feat. 맥모닝 시간 정보) [내부링크]

맥도널드 햄버거 좋아하시나요? 저는 버거킹보다 맥도널드를 자주 가는 편입니다. 자주 가는 맥도널드에서 리워드가 출시되었다고 하여 소개해봅니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출시 1주일에 1~2번은 가게 되는 맥도널드, 리워드나 쿠폰이 따로 없어 아쉬운 마음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마이 맥도널드 리워드가 새롭게 시작했다고 합니다. 잽싸게 어플을 다운받고 구매할 때 QR코드를 보여주니 바로 적립이 됩니다. 사용 방법도 엄청 간단하고 편해서 휴대폰만 가지고 계신다면 어플 하나 다운로드하고 맥도널드 방문할 때마다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첫 구매시 1,5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는데, 1,500포인트만 모아도 맥너겟 4조각, 아메리카노(M), 선데이 아이스크림, 코카콜라(L), 후렌치 프라이(M)로 교환이 가능하기..

암스테르담 근교 잔세스칸스(feat. 자전거) [내부링크]

암스테르담을 둘러보고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참 많이 타기에 저도 잔세스칸스에 자전거로 가 보았습니다. 암스테르담에서 자전거를 빌리려면 묵고 있는 숙소에 문의해보세요. 쉽게 자전거를 빌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잔세스칸스 자전거 여행을 시작해봅니다. 자전거로 잔세스칸스까지 잔세스칸스는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멀지 않습니다. 공항 근처의 호텔에 머물렀는데 호텔에 문의하니 자전거를 빌려주어 자전거로 잔세스칸스까지 가기로 합니다. 자전거로 잔세스칸스까지는 약 한 시간 반 정도 거립니다. 자전거를 빌릴 생각을 하고 갔기 때문에, 아예 자전거에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는 폰 거치대를 가지고 가서 편하게 지도를 볼 수 있었어요. 해외에 나가게 되면 항상 구글맵을 활용하는데, 쓰면 쓸수록 구글맵이 참 잘..

삼산월드체육관 12월 등록이 시작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어린이 수영강습 괜찮은 곳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저는 늘 구립 수영장을 추천하곤 합니다. 물론 사설 어린이 수영장처럼 1:4나 1:2로 수업을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설 어린이 수영장에 비해서 정말이지 너무 괜찮은 가격과 시설에서 수영을 배울 수 있답니다. 12월에도 어김없이 등록이 시작되었기에 삼산월드체육관 12월 등록 정보를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 삼산월드체육관 12월 운영 안내 보통의 시립/구립 체육관이 그렇듯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의 접수 일자가 상이합니다. 기존 회원의 등록 일자가 신규 회원의 등록 일자보다 약 1주일 정도 빠르게 운영됩니다. 기존 회원이라면 1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신규 회원이라면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등록을 해 주시면 된답니다. 수영강습 안내 수영강습은 월수..

부다페스트 최대의 성당, 성 이슈트반 대성당(Szent István Bazilika) [내부링크]

성 이슈트반 대성당(Szent István Bazilika) 기독교를 헝가리에 전파하여 기독교의 성인으로 추대된 이슈트반 왕을 기리기 위해 세운 부다페스트 최대의 성당이다. 완공되기까지의 기간이 50년이나 걸렸고, 이 성당의 탑은 96m로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높다. 이 숫자는 헝가리가 건국된 해인 896년의 96을 의미한다고 한다. 도나우 강변의 모든 건축물은 도시 미관을 위하여 96m 이상 지을 수 없도록 되어있다. 성당의 정문 위에는 오른손에 홀을, 왼손에는 구슬을 들고 있는 성 이슈트반의 동상이 있다. 또한 주제단 뒤쪽에는 성 이슈트반의 오른손에 봉헌된 '신성한 오른손 예배당'이 있다. 부다페스트의 핫스팟 성 이슈트반 대성당 성 이슈트반 대성당은 부다페스트 내의 핫스팟이죠. 성당 자체도 멋지고 ..

부다페스트 머르기트 섬(Margaret Island)에서 조깅하기 [내부링크]

머리기트섬에서 조깅하기 센텐드레를 돌아보고 다시 부다페스트로 돌아와 쉬던 차에 센텐드레로 가던 중, 창 밖으로 보이던 섬이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마침 어제 구매했던 24시간 교통권도 아직 이용시간이 남았기에 이 섬을 한번 가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죠. 대체 어떤 섬일까 궁금하여 찾아보니 머르기트섬(Margaret Island)이라고 합니다(영어로 읽으면 마가렛 아일랜드인데 머르기트라고 읽나 봅니다). 머르기트섬(Margaret Island) 다뉴브강 한가운데 떠 있는 섬으로 섬 전체가 공원이다. 이 섬의 이름은 13세기 헝가리 왕 벨라 4세의 딸 머르기트 공주를 기리는 것이다. 머르기트 공주는 왕실을 떠나 이 섬의 빈민굴로 들어가 평생을 봉사하며 살았다. 성 이슈트반 성당에는 머르기트 공주의 동상이 있..

비엔나 당일치기, Flixbus 이용하기(feat. 판도르프 아울렛) [내부링크]

비엔나 당일치기 부다페스트에서의 출장 일정이 생각보다 길어서 하루의 여유가 생겼습니다. 유명하다는 세체니 온천을 가볼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지만 보통 가족 단위의 여행에서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하여(또 한 번 집에 모셔두고 온 아이들&와이프가 생각나서 눈물이...) 헝가리 비엔나에 가보기로 합니다. 급하게 찾아보니 온천 방문은 잠깐 온천하고 나오는 것이 전부라는 이야기가 많아서 비엔나에 가 보는 것도 의미 있겠다 싶었죠. 마침 지인이 비엔나에 있었기에 지인을 만나기로 하고 Flixbus를 이용하기로 합니다. 하루 전날 예약하고 이른 아침에 출발하여 늦은 저녁에 돌아오는 일정으로 예약해 두었습니다. 부다페스트에 Flixbus를 타는 곳은 2곳이 있고, 비엔나에서 정차하는 역은 3곳이 있기에 내가 탈 곳과..

우리집에 아이맥이 왔다(feat. 전보다 더 많이 쓰라는 지령이 떨어졌다) [내부링크]

흔히 살림은 장비빨이라는 말을 많이 하곤 합니다. 나름 기술직군에 종사하는 저의 짝꿍은 늘 '장비가 일의 70%는 다 해준다'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사무직에 가깝기 때문에 굳이 장 비랄께 필요하지는 않지만 의도치 않게 휴대폰을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장비의 중요성에 눈을 뜨게 되었네요. 어쩌다 애플 빠순이가 되었나 아이폰은 애들이나 쓰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마침 출장 일정이 아이폰 13의 출시일과 맞아 우연히 사게된 아이폰을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뭐 이리 안 되는 게 많아?'라며 불평을 했었는데, 막상 쓰다 보니 생각보다 편합니다. 마침 그냥 예쁘다는 이유로 사서 윈도를 깔아 사용했던 맥북이 어쩐 일인지 더 이상 부트캠프를 깔 수 없어 울며 겨자 먹기로 mac OS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게 아이폰..

아들의 수학실력, 창의성이 돋보인다(feat. 초등 수학공부 방법) [내부링크]

아이들 공부를 집에서 봐주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학원에 보내면 아이들과 싸울 일도 없고 굳이 엄마나 아빠가 아이들과 실랑이할 필요도 없겠지만 저희 아이들은 그냥 집에서 공부합니다. 풀어놓은 문제집을 채점하다 보니 창의성이 돋보이는 아들의 답이 보이네요. 창의성이 돋보이는 수학 실력 최근 저희 집 초4 학생은 꺾은선그래프를 배우고 있습니다. 꺾은선 그래프의 특성상 가로축과 세로축의 단위를 읽는 것이 중요한데, 수학이든 뭐든 꼼꼼하고 세세하게 들여다보기가 귀찮은(?) 저희 집 학생의 수학 문제집은 늘 창의성이 넘칩니다. 문제를 읽고 문제가 원하는 답을 주라고 늘 이야기하는데, 문제가 원하는 답은 분명 저렇게 두루뭉술한 창의적 답변이 아닐진대 늘 이렇게 답변에 한결같습니다. 초등학생 수학 공부 초등..

구글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바로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수입의 목적이 큽니다. 많은 분들이 수익형 블로그를 통해 구글에서 주는 일명 '구급(구글 급여)'를 위해 열심히 글을 쓰고 계신답니다. 애드센스 승인, 대체 어떻게 해야 승인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카더라 일명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애드센스를 달기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아지면서 애드센스와 관련된 카더라가 참 많이 퍼지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 썼던 방법도 어느 강의에선가 신박하다며 알려준 방법이었는데요. 물론 틀린 방법도 아니지만 저는 굳이 추천하지 않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애드센스와 관련되어 제가 들어본 카더라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공책 신공 이건 제가 실제로 사용한 방..

코스트코 추천템, 무화과 스프레드(feat. 무화과 효능, 무화과 보관방법, 무화과 먹는 법) [내부링크]

코스트코에는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제가 벌써 3통째 비운 코스트코 추천 템, 무화과 스프레드를 소개해봅니다. 무화과 스프레드 가격은 11,990원으로 700g입니다. 단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많이 달지 않으면서 딸기 쨈 같은 느낌입니다. 딸기잼이 너무 달아서 별로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무화과 스프레드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뚜껑을 열어보면 은박 포장이 되어있고, 꾸덕꾸덕한 젤리같은 느낌입니다. 코스트코에 갈 때마다 구매하는 프렌치 롤을 구워 무화과 스프레드를 발라보았습니다. 무화과 스프레드는 달콤 달콤하고 프렌치 롤은 사실 별 맛은 없는지라 둘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무화과의 효능 사실 무화과는 '천국의 과일'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맛과 효능이 뛰어난 과일이랍니다. 이집트에서 약 4,000년 전에..

부다페스트 부다캐슬,마차시성당 성당 입장료&입장시간 [내부링크]

부다 성(부다왕궁, Buda Castle) 13세기 후반에 지은 왕궁으로 현재 3개의 박물관과 미술관으로 사용 중이다. 부다 언덕 남쪽 끝에 위치한 이 성은 13세기 후반, 벨러 4세에 의해 지어졌다. 투르크에 의해 파괴되었다가 17세기 바로크 양식으로 재건되었다. 이후, 전쟁과 화재 등으로 인해 다시 훼손되어 19세기 후반부터 대규모의 보수를 실시하였으나 정작 공사가 끝나 왕궁이 제 모습을 되찾게 되었을 때는 이미 공화국이 되어 왕이 없어진 1950년이었다. 현재 3개의 박물관과 미술관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이 중 르네상스 이전부터 현대까지 헝가리 미술의 모든 것을 수집해놓은 국립미술관은 꼭 가볼 만한 추천 장소이다. 헝가리 귀족 가문이 모았던 수집품들이 주로 전시되어 있다. 1층부터 4층까지 시대..

센텐드레(Szentendre), 당일치기 여행하기 [내부링크]

부다페스트에 출장을 와 있습니다. 부다페스트 근교에는 센텐드레(Szentendre)라는 작은 예술인 마을이 있습니다. 부다페스트에서의 일정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센텐드레로 당일치기 여행을 많이 하곤 하는데요. 이번 출장에서 약간의 여유가 생겨 센텐드레라는 작은 마을에 가 보기로 했습니다. 센텐드레 마을 산책하기 센텐드레 역에서 10분 정도 걸어 나오면 마을 입구가 나타납니다. 전형적인 유럽의 풍경이 펼쳐진 센텐드레 마을 입구부터 사람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센텐드레는 시내에서 4~50분이면 금방 오는 곳이기 때문이라 부다페스트 근교 여행으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풍경도 예쁘고 예술가의 마을이라고 들어서 마을에 도착해서부터 기대가 되었던 곳입니다. 예술가의 마을이라는 명성답게 마을 곳곳의 ..

센텐드레(Szentendre) 당일치기 여행, 교통편&동선 정리 [내부링크]

센텐드레(Szentendre)는 부다페스트에서 가까운 예술인 마을입니다. 부다페스트에서만 머물기에는 일정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작고 예쁜 이 마을에 당일치기로 여행을 가곤 합니다. 부다페스트에서 센텐드레로의 당일치기 여행에 필요한 교통편과 동선을 정리해봅니다. 부다페스트의 교통권 부다페스트의 교통권은 정말 다양합니다. 선택의 폭이 넓은 만큼, 고르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죠. 많은 교통권 중에서 많이 쓰는 교통권 4종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공항셔틀버스(100E 이용티켓) : 900포린트 싱글티켓 10장: 3,000포린트 → 1회권은 350포린트, 스탬핑한 이후 80분 이내 유효(밤시간 120분)메트로라인 안에서만 환승가능 단거리 메트 1회권 350포린트, 한 노선에 한하여 3정거장까지 사용 가능, 30분간..

말레이시아에서 온 히말라야 핑크 소금의 맛(feat. 핑크솔트 활용법 & 핑크솔트 효능) [내부링크]

남편은 해외로 출장을 가끔 다닙니다. 말레이시아로 출장을 갔을 때, 그곳에 있는 마트에 갔었는데 유독 한국사람들이 많이 집어가더라면서 사 가지고 온 것이 바로 히말라야 핑크 솔트입니다. 사실 핑크 솔트는 한국에서도 많이 팔고 있지만, 굳이 사 먹어 볼 기회가 없어서 접해보지 못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핑크 솔트를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히말라야 소금(Organics Himalayan Rock Salt) 말레이시아의 핑크솔트는 유명하다고 합니다. 히말라야 소금의 원산지는 바로 파키스탄의 산, 그중에서도 특히 케라 소금광산(Khewra mine)인데, 이곳에서 나오는 소금이 '지구에서 가장 순수한 자원'으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이죠. 물가가 우리나라보다 비싸지 않기 때문에 소금의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았던 것 같습..

공부습관을 바꾸고 싶다면 21/66법칙으로! [내부링크]

사람마다 습관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습관이란 오랜 시간 동안 몸에 체득된 행동을 말하는데, 말 그대로 오래된 행동양식이기 때문에 바꾸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습관을 바꿀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습관을 바꾸는 21/66법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습관을 바꾸는 21일 오랫동안 이어져온 행동을 바꿔보고 싶었던 적 있으신가요? 자꾸만 몸이 예전에 하던 습관을 답습하기에 습관을 고치거나 버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습관을 바꾸려면 얼마의 시간이 필요할까요? 미국의 의사 맥스웰 몰츠(Maxwell Maltz)가 '맥스웰 몰츠 성광의 법칙(2010)'에서 언급한 바에 따르면 습관을 바꾸는데는 최소한 21일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어떤 습관이든 고치거나 없애고 싶다면 적어도 21일..

이메일 주소 무제한 만들기 꿀팁(feat. 블로그 여러개 개설하기) [내부링크]

일을 하다 보면 이메일을 여러 개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혹은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신다면 티스토리 가입을 위해 카카오계정이 필요합니다. 카카오계정은 이메일로 가입(전화번호 필요하지 않음)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이메일을 만들어 카카오계정을 만들어두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러 개 만드실 수 있게 됩니다. 이하에서는 이메일 주소를 여러 개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mail을 준비합니다. 네이버 메일은 1인당 3개의 아이디까지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메일이 3개 이상 필요하다면 gmail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gmail을 이용한다면 1인당 아이디를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는데, 이때 PC가 아닌 모바일이나 테블릿에서 가입해야 전화번호 인증..

다이소 추천템, 욕실용 흡착시계(feat. 욕실에도 시계가 필요하다) [내부링크]

다이소에는 없는 물건이 없죠. 가끔 다이소에 가곤 하는데 욕실 거울에 붙여둔 시계가 고장 난 것이 생각나 다이소 욕실용 흡착 시계를 하나 사 보았습니다. 다이소 욕실용 시계 기존에 욕실 거울에 붙여둔 시계도 참 오랫동안 잘 사용했는데, 어느날 무슨 일인지 바닥으로 똑 떨어진 이후로 저렇게 금이 가 버렸어요. 금이 간 상태로도 시간은 잘 맞기에 그냥 사용했었는데(큰아이가 깨졌으니 환기는 잘 되겠다고 했었는데…) 몇 달을 저 상태로 사용하다 보니 습기 때문인지 시간도 잘 안맞게 되더라고요. 아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화장실이라 시계가 없으면 아침에 학교 가기 전 서두를 때 시간을 확인할 수 없어 곤란하기에 욕실용 시계를 바꿔주었습니다. 역시 없는 것이 없는 다이소에는 욕실용 흡착 시계도 당연히 팔고 있었습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 2023 프리퀀시(feat. 에스프레소 신공 꿀팁)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스타벅스 다이어리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프리퀀시를 모아 친구와 함께 1+1 스타벅스 다이어리에 에 도전하곤 했었는데요. 올해는 언제 시작하나 했더니 어제(11월 15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 프리퀀시 늘 그렇듯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하여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다이어리를 증정받을 수 있습니다. 증정 기간: 22년 11월 15일(화) ~ 22년 12월 31일(토) 미션 음료: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음료, 토피넛 라테,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제주 금귤 민트 티, 오트 크림 스카치 콜드 브루 + 12월 2일 신규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음료 작년에는 미션음료를미션 음료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음료를 선택해서 아까운 프리퀀시 적립 기회를 2번이나 놓쳤는데,..

구운계란, 집에서 쉽게 만들기(feat. 원팟) [내부링크]

아이들 간식으로 가끔 만들곤 하는 구운 계란, 집에 전기밥솥이 없기에 압력밥솥을 이용하여 만들곤 했었지요. 압력밥솥으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지만 저녁에 시간 맞춰놓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따끈한 계란을 먹어보고 싶어 원팟을 이용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구운 계란 만들기 일단 계란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계란 겉면에 가끔 이물질이 묻어있기에 세척을 살짝 해주면 좋아요. 실온에 잠시 두었던 계란이 덜 깨지고 좋지만 굳이 실온에 두지 않아도 그리 잘 깨지지는 않습니다. 한번에 약 10개 정도 만들어두는데, 2~3일 실온에 보관해도 괜찮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원판의 하단에 망을 놓고(망이 없다면 망을 놓지 않고 물에 계란이 잠기게 두어도 된답니다) 물을 종이컵으로 반 컵 정도 부어줍니다. 압력은 H로 놓..

초격차 다이어트식 실행해보기(feat. 다이어트식으로 바꿔보기) [내부링크]

최근에 1일 1 맥주를 꽤 오래 했더니 체중이 장난 아니게 늘었습니다. 운동하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제게 다이어트란 늘 어려운 일이지만, 지난번에 읽었던 책을 바탕으로 먹는 것을 조금 조절해보기로 합니다. 초격차 다이어트 식자재 구매 초격차 다이어트라고 들어보셨나요? 먹는 것을 건강하게, 거의 원물 가깝게 먹지만 맛있고 배부르게 먹어 살이 찌지 않는 체형으로 바꿔주는 다이어트를 말하는데요. 초격차 다이어트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책을 읽어보면서였어요. 다이어트 하려고 읽어본 책, '초격차 다이어트' 다이어트하시나요? 예쁜 몸매를 위해, 혹은 건강하게 살기 위한 적당한 다이어트는 살면서 꾸준히 해야 하는 것 같아요. 어느 날 아이가 찍은 사진을 보고 내가 이렇게 살이 쪘나 깜짝 놀라 하게 almon..

겔럭시탭 케이스 리폼하기(feat. 지갑도 지키고 지구도 살리자)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원격수업을 하면서 저희 집에는 태블릿이 2대나 생겼습니다. 아이가 둘이기에 각자 수업을 들으려면 태블릿이 각자 필요하더라고요. 오래 사용하다 보니 갤럭시 탭의 케이스가 너덜너덜해졌기에 새로 하나 구매하려고 보았더니 괜히 돈이 아까워져서 집에 있는 것들을 활용해서 적당히 리폼해보기로 합니다. 갤럭시탭 케이스 리폼 준비 아이들이 사용하는 물건들이 그렇듯이 저희 집 갤럭시탭 케이스도 참 너덜너덜합니다.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진 케이스가 아이들의 손을 타다 못해 점점 끝에서부터 벗겨지더니 점점 지저분하게 너덜거리기까지 합니다. 너덜거리는 케이스를 보다못해 새것으로 하나 구매하려고 하였는데, 왠지 모르게 케이스를 하나 더 구매하자니 아까운 생각이 드네요. 집에 있는 무엇인가로 리폼해볼 수 없을까 싶어 ..

무인양품 김포공항 롯데몰점, 겨울맞이가 한창(feat. 다양한 겨울제품이 나왔어요) [내부링크]

김포공항 롯데몰 안에는 무인양품이 있습니다. 무인양품의 문구류를 좋아해서 롯데몰에 올 때면 종종 들르곤 하는데, 겨울이 다가와서인지 다양한 겨울 제품이 디스플레이되어있어서 소개해봅니다. 김포공항 롯데몰 무인양품 무인양품에 들어서자마자 겨울의 정취가 물씬 납니다. 색색깔의 긴팔과 목폴라티가 디피되어 있는데, 왠지 색깔별로 사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와이드 티셔츠가 있어서 편하게 입을 수 있을 것 같아 하나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비슷한 종류의 티셔츠가 너무 많은지라 이번에는 참아보았습니다. 겨울을 따뜻하게 나는 데는 스웨터만한 것이 없죠! 양모로 짠 따뜻해 보이는 스웨터부터 뽀글이 목도리까지 여러 가지 겨울 제품이 구비되어 있었답니다. 겨울 제품들이 디피 되어있는 것 보니 이제 추운 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이 ..

챔피언 더 블랙벨트, 김포공항 롯데몰점, 초등생 아이들이 갈 만한 실내 키즈카페 [내부링크]

날씨가 꿀꿀한 날에는 키즈카페만큼 아이들 데리고 가기 좋은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조금 크고 나니 초등학생들이 갈만한 키즈카페가 없어 아쉬웠는데, 김포공항 롯데몰에 아이들이 갈만한 실내놀이터가 있어 함께 다녀와보았습니다. 챔피언 더 블랙벨트 아빠도 없고 추적추적 비도 오는 주말에 아이들과 뭔가 할 것이 없을까 하여 키즈카페를 찾아보았습니다. 집 근처의 키즈카페는 거의 모두 다녀보았는데, 코로나 시국에 많이 영업을 접기도 했고 초등생들이 갈 만한 키즈카페는 적당한 곳이 없기도 하더라고요. 실내놀이터 같은 곳도 보통 어린 아이들을 위주로 만들어놓은 곳이라 초등학생들을 데리고 갈 만한 실내놀이터를 물색해보니 김포공항 롯데몰에 ’챔피언 더 블랙벨트‘라는 곳이 있어 다녀와보았습니다. 가격 및 입장정보 입..

아워티, 0칼로리의 부담없고 맛있게 즐기는 음료 [내부링크]

뭔가 시원한 것 한잔 마시고 싶을 때, 무엇을 드시나요? 저는 주로 커피를 좋아하고 특히 얼죽아라 주로 아아를 마신답니다. 하루에도 3~4잔씩 커피를 마시다 보니 왠지 내 몸에 신경 써줘야 할 것 같아 티를 마셔볼까 싶었는데, 그러던 차에 발견한 맛있는 티가 있어 소개해봅니다. 아워 티, 0의 가벼움 아워티를 처음 접한 것은 페트병에 담긴 완제품 음료가 아닌 티백에 들은 제품이었어요. 도서관에서 잠깐 일을 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곳에 계시던 사서 선생님들은 모두 커피를 드시지 않아서 커피 대신 다양한 티를 구비해놓으셨더라고요. 저에게도 가져다가 마시라고 하셔서 처음 맛본 티가 아워티였습니다. 상콤한 과일향이 솔솔 나는 티포리와 건조된 레몬 조각이 들어간 티를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니 참 맛있었죠. 물..

롯지 무쇠팬 세척하기(feat. 과탄산수소&구연산) [내부링크]

롯지 무쇠 팬은 코스트코에서 처음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무쇠로 만들어진 프라이팬이라기에 쓰기 무겁겠다고 생각하고 패스했었는데, 여기에 고기를 구우면 그렇게 맛있다기에 홀린 듯 구매해서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쓰다 보니 무쇠 펜이 더러워지기도 했고 시즈닝 한 부분도 벗겨졌기에 세척도 하고 시즈닝도 다시 해 봅니다. 롯지 무쇠 팬 세척하기 먼저 설거지통에 롯지 무쇠 펜을 넣어줍니다. 마침 기름때가 잔뜩 낀 후드 필터가 보이기에 같이 세척해주기로 하고 함께 통에 넣어주었습니다. 롯지가 무거우니 필터를 아래 넣어주고 롯지펜으로 눌러줍니다. 철수세미로 세척이 가능하기에 사용하고 세척하다 보니 시즈닝이 많이 벗겨진 것이 보이네요. 군데군데 까맣게 탄 자국도 있고 하여 세척해보기로 합니다. 준비물은 저의 애정하는 ..

코스트코 추천아이템, 직화 숯불향 닭꼬치(feat. 캠핑의 고수 등극 가능) [내부링크]

코스트코에 가끔 갈 때마다 괜찮은 아이템이 새로 나오지 않았나 눈여겨봅니다. 늘 양은 많지만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 좋은 고기를 사러 가곤 하는 코스트코에는 정말 괜찮은 제품들이 구비되어있곤 하는데요, 벌써 3 봉지째 클리어한 직화 숯불향 닭꼬치를 소개해봅니다. 코스트코 추천템, 직화 숯불향 닭꼬치 아이들 간식으로도, 캠핑 갔을 때 불에 후다닥 구워주기도 편리한 닭꼬치를 코스트코에서 발견하여 구매해보았습니다. 아파트 단지에 매주 들어오는 장터에는 늘 분식집이 인기입니다. 저희 아이들이 어느 순간 분식집에서 파는 닭꼬치에 꽂혔는데, 얄팍한 닭꼬치가 1개에 2,000원이나 합니다. 한창 잘 먹는 아이들이기에 한두 개 먹고 끝내 지를 못하고 큰아이는 기본 3개, 작은 아이는 기본 2개를 먹어줍니다. 한방에 닭꼬..

샤오미 러반(leravan) 접이식 족욕기 1년 사용 후기(feat. 수족냉증, 임신준비, 발찜질) [내부링크]

수족냉증으로 늘 손발이 차가웠기에 족욕기가 하나쯤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에 검색해본 족욕기. 대륙의 실수라는 샤오미에 족욕기가 있을까 싶어 찾아보았는데 역시! 샤오미에는 없는 것이 없습니다. 작년에도 잘 사용하고 올해도 추워지는 날씨에 꺼내본 족욕기, 1년을 사용한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건식 VS 습식 족욕기 처음에 족욕기를 구매하려고 했을 때 가장 고민했던 것이 건식과 습식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냐는 것이었어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에 개인적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는데,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식 족욕기: 물 받을 필요가 없음 but 잘 건조하지 않으면 세균 번식 위험 있음 습식 족욕기: 매번 물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 but 습식에 비해 혈액순환이 잘 됨 저는 발이 살짝 건조한편이기도 하..

휴빅 무선 진공포장기로 야채 신선하게 보관하기 [내부링크]

얼마 전 남편이 장기출장을 가면서 짐을 싸는데 진공포장기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두꺼운 겨울옷을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부피가 커서 이래저래 짐 싸기가 곤란했는데, 이불 압축하듯 옷도 진공으로 포장하면 좋겠다고 말입니다. 남편이 출장을 떠난 후, 별 생각없이 켜본 와디즈 앱에서 무선 진공포장기 펀딩을 하고 있기에 여러모로 집에서 활용도가 괜찮을 것 같아 구매해보았습니다. 휴빅 무선 진공포장기 부모님 댁에 엄마가 쓰던 크디큰 무선 진공포장기를 사용할 때면, 늘 하나쯤 갖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드디어 구매하게 되었네요. 사실 구매를 망설였던 가장 큰 이유는 무선 진공포장기의 부피가 커서였어요.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던 제품이었는데 생각보다 크고 저희 집은 수납공간이 그리 많지 않아 구매가 망설여졌었거든요..

초등학교 방과후 공개수업 참가하기(feat. 초등 방과후 프로그램의 장단점) [내부링크]

간헐적 직장인인 엄마 덕분(?)에 저희 아이들은 학교에서 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을 몇 가지 수강합니다. 저희 아이들은 각자가 듣고 싶어 하는 수업을 선택하여 1년을 꾸준히 유지하곤 하는데, 코로나19로 2년간 없었던 방과 후 프로그램이 다시 시작하게 되면서 공개수업을 하게 되어 학교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피아노를 배워보자! 큰아이가 입학했을 당시에는 코로나따위는 없어서 1년간 방과 후 수업으로 피아노를 배웠습니다.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배우는 피아노는 다양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수업의 진도가 느리다'는 이유로 1번 수강 후 학원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학년 때만 1년 배우고 2년을 쉬었다가 다시 방과 후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피아노반을 보냈는데, 학원을 보내지 않고 방과후를 보낸 이유가 있습..

다이어트 하려고 읽어본 책, '초격차 다이어트' [내부링크]

다이어트하시나요? 예쁜 몸매를 위해, 혹은 건강하게 살기 위한 적당한 다이어트는 살면서 꾸준히 해야 하는 것 같아요. 어느 날 아이가 찍은 사진을 보고 내가 이렇게 살이 쪘나 깜짝 놀라 하게 된 다이어트, 막상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니 뭘 먹으면서 해야 하나 궁금해서 읽어본 책, '초격차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하다 운동은 열심히 해도 딱히 다이어트에 목숨거는 편은 아니었어요. 내심 그렇게 마른 것은 아니지만 또 그리 뚱뚱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었거든요. 어느 날 아이들이 '엄마, 다이어트 좀 해야겠어!'라는 말을 종종 하곤 했었는데, 그 말을 듣고 휴대폰 한 구석에 찍혀있던 제 모습을 보니 거기에는 '다이어트가 몹시 필요한 얼굴 부은 한 여자'가 있더라고요. 결국 아이들과 함께 집 근처 체육관에 ..

독립밀방, 서울역 브런치하기 괜찮은 곳 [내부링크]

오래된 모임이 하나 있습니다. 함께 모여 일상 이야기도 하지만 어느 순간에는 모여서 함께 사업을 하기로 한 사람들의 모임이죠. 역할을 나누어 쿵작거리며 사업을 하고 있는데, 사업상 모여서 할 이야기가 있어 오래간만에 모임을 갖게 되었습니다. 독립밀방 서울역점 오후에는 다들 스케줄이 빡빡한 직장인 or 엄마들이기에 아침 일찍부터 모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약속시간은 10시였는데 10시에 서울역에서 만나 조금 이른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일찍 나오기 위해 서둘러 나오느라 아침도 먹지 못하고 나왔기 때문에 아침 10시였지만 허기가 지더라고요. 맛있고 분위기도 괜찮고 이야기하기도 덜 시끄러운 곳이 없을까 하여 찾은 곳이 독립밀방입니다. 10시 반쯤 가게 앞에 도착하였는데, 11시에 오픈이기에 30분정도 기다렸..

대한항공 주식 매도(feat. 어쩌다 맞춘 오늘의 종가) [내부링크]

큰아이가 비행기를 워낙 좋아하기에 대한항공 주식을 조금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만원 후반대에 주식을 조금 담아두었다가 3만 원 정도 갔을 때 한번 매도해 주려고 했었는데 때를 놓쳐서 매도를 하지 못했어요. 주식을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대한항공이라는 회사의 주가가 늘 우상향 하는 주식은 아닌지라 조금 올랐을 때 매도하고 다시 조금 내렸을 때 매수해주려고 오늘은 오랜만에 주식어플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내 마음대로 정한 매도가 늘 꼭데기는 나의 몫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정한 매도 가는 24,100원이었습니다. 차트를 보고 대충 이 정도면 괜찮겠다 싶은 정도로 매도가를 정하곤 하는데, 지난주 금요일에는 24,000원으로 걸어두었더니 매도 체결이 되지 않았었어요. 장 마감을 23,950원인가에 한 것으로 기억하..

어린이 수영복 고르기(feat. 선수용 수영복) [내부링크]

아이들이 수영을 시작하면서 수영복을 종종 구매할 일이 있습니다. 수영 강습을 받지 않을 때는 래시가드면 되는데, 막상 수영강습을 받기 시작하니 어떤 수영복을 구매해야 하나 고민을 좀 했었어요. 강습용 어린이 수영복은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수영복은 선수용으로 가장 먼저 떠오른 수영복 브렌드는 아레나(Arena)였습니다. 마침 집 근처에 아레나 매장이 있었기에 아이들을 데리고 갔었어요. 수영복은 신상도 있지만 신상으로 나온 수영복 외 이월상품도 있어요. 저는 주로 이월상품을 먼저 확인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이 없으면 신상품을 구경하는 편입니다. 제가 처음에 아이들을 데리고 갔을 때에는 마침 이월상품 중 선수용 탄탄이 수영복이 있어서 운 좋게 선수용을 구매할 수 있었어요. 어린이 수영복이지만 ..

애드센스, 약 100일간의 수익 인증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 알게 된 후, 티스토리에 가입한지 벌써 174일이 지났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약 100일이 흘렀고 글은 거의 매일 꾸준히 써 왔었어요. 약 100일간의 블로그 기간 동안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 쌓였을까요? 기록 삼아 남겨보는 블로그 일지입니다. 티스토리 개설 & 애드센스 승인 지난 글에도 포스팅했지만 티스토리는 5월 15일에 개설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서 알고 바로 개설한 후, 이것저것 세팅하는데 하루정도 걸렸고 이후에 소위 말하는 애드센스 '승인글'을 약 80개 정도 쓴 것 같네요. 처음에는 잘 몰라서 글 10개쯤 쓰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었는데, 빛의 속도로 거절당했습니다. 누가 이기나 보자는 심정으로 약 80개 정도의 글을 써 내려갈 때 즈음, 애드센스 ..

커피박화분, 자연순환을 위한 업사이클링 [내부링크]

어느 날 둘째 아이 이름으로 도착한 택배, 뜯어보니 작은 상자가 나옵니다. 한화에너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과학동아 그 어디에서도 무엇인가 한 적이 없거늘 뜬금없이 도착한 택배에 잘못 온 것은 아닌가 싶었는데, 알고 보니 기후변화 1.5에서 참여한 이벤트에 당첨된 것이었네요. 기후변화 1.5 일전에 탄소포인트제에 대해 소개하며 알게 된 어플입니다. 생활 속에서 지구를 살리기 위해 탄소배출량을 줄이는데 동참하려는 취지에서 만든 앱이었는데, 당시에는 초등학생들도 간단한 게임이나 생활 속 탄소배출 감량 다짐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각자 휴대폰이 있는지라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깔아주고 이것저것 함께 했었고,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었기에 응모해두었는데 둘째 아이만 당첨이 되었나 봅니다..

현대백화점 H포인트로 생활비 절약하기(feat. 디지털 폐지줍기의 묘미) [내부링크]

디지털 폐지 줍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딱히 뭔가 이유가 있어서 시작한 것은 아니고, 그냥 때때로 남이 타주는 커피 한잔 마시고 싶을 때나 걷다가 아이들이 뭘 사달라고 할 때 소소한 소비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매일매일 습관처럼 하다 보니 소소한 포인트가 쌓여 뭔가를 구매할 때 공짜로 사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H포인트 룰렛, 퀴즈, 포인트워크 집 근처에 현대백화점이 있어 가끔 백화점에 갑니다. 처음에는 H포인트 어플에 있는 룰렛 돌리기를 아이가 좋아해서 시작했는데 하다 보니 매일 1개씩 퀴즈도 풀고, 포인트 워크도 하면서 포인트를 모아나 가봅니다. 룰렛 돌리기에서는 어떤 때는 1,000포인트가 나오기도 해서 가끔 소소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물론 10포인트가 주로 나오지만요. 소멸되기..

운전면허증 갱신, IC운전면허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찾아오기 [내부링크]

운전면허증 갱신기간이 도래하여 인터넷으로 갱신을 신청해두었습니다. 2종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기에 온라인으로 갱신 신청이 가능하더라고요. 간단히 갱신을 신청해둔 후, 지정해 놓은 수령일에 맞추어 가까운 경찰서에 운전면허증을 찾으러 다녀왔습니다. 2종 운전면허증 온라인(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갱신하고 모바일 신분증까지 받아보기 운전면허증 갱신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요즘은 무엇이든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갱신하고 등록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침 운전면허증을 갱신하 almondbanana.co.kr 가까운 경찰서에서 수령 가능 운전면허증 갱신을 신청할 때, 찾을 수 있는 날짜와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별로 있는 운전면허시험장에서도 수령 가능하고, 가까운..

내일배움카드로 요리배우기(feat.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내부링크]

내일배움카드 있으신가요? 간헐적 직장일 때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해두었었는데, 막상 직장을 다니는 동안에는 낮에는 일하고 저녁에는 다시 집으로 '출근'하는 바람에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할 일이 없었어요. 마침 간헐적 직장인이 끝나고 다시 자발적 백수의 길을 걷고 있는터라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배울 수 있는 것이 없나 찾아보다가 요리를 배워보았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요리 배우기 내일배움카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HRD-Net에 들어가서 국비로 수강 가능한 수업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던 것이 2010년이었는데, 그때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많은 강좌가 개설되어있더라고요. 컴퓨터 분야에 스마트스토어 개설부터 운영,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배우거나 파이썬과 같은 자동화 프로그램도 개설되어있어서..

고구마 키워서 수확하기, 집에서 고구마 키우기(feat. 솔직히 수확 못함) [내부링크]

집에 있던 고구마에 싹이 난 것을 본 둘째님께서 이건 꼭 심어야겠다고 상자텃밭으로 가져가 심었답니다. 상자텃밭이 점점 추워지는 가을로 넘어가면서 비어있기도 했고, 아이가 심고 싶다고 하기에 심어보라고 했었는데 어느덧 무성하게 자랐네요. 고구마 심는 시기 & 수확시기 사실 고구마는 일반적으로 4~5월 중순, 늦어도 5월 하순까지 심는 작물입니다. 저희집처럼 싹이 난 부분을 심어도 되고, 종묘상에 가시면 심을 수 있는 고구마모종을 팔기도 한답니다. 올해 여름이 되기 전에 학교 텃밭 담당 선생님께서 고구마를 심기 위해 모종을 사 오셨는데 너무 많이 사 오셨다고 나눠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집에 싹이 난 고구마를 심든, 모종을 사다가 심든 고구마는 특별히 손볼 일 없이 쑥쑥 잘 자라는 작물입니다. 만약 밭에다가 ..

포켓몬 더 무비 500피스 퍼즐, 액자까지 완성! [내부링크]

괜히 맞춰보고 싶어서 호기롭게 구매한 포켓몬 캐릭터가 모두 모여있는 500 피스 퍼즐. 생각보다 맞추기가 어려워서 모두가 포기하고 있었는데, 야금야금 맞추기 시작하더니 결국 아빠가 끝을 보고 맙니다. 처음에는 쉽게 보고 도전했었는데, 바탕의 흰색이라 맞출 때 뭔가 단서를 찾을 수 없어 하나하나 대보며 맞춰야 하기에 다들 손을 놓았는데 결국 아빠가 해내고 마네요 :D 포켓몬스터 더 무비 500피스 퍼즐 문제는 따로 있었다 아빠가 퍼즐의 완성을 알리자 아이들은 모두 좋아했지만 막상 문제는 따로 있었습니다. 퍼즐을 다 맞추고 나서 다 맞춘 퍼즐을 부수자니 노력이 너무 아까웠고(넣어두면 이제 다시는 안 맞출 것 같은 느낌도 있고), 그렇다고 어디에 두자니 자꾸만 부서지는 퍼즐 조각 때문에 보관도 쉽지 않았어요...

프리파라 오일스프레이, 에어프라이어에 필수템!(feat. 인터넷 최저가보다도 싸게 구입) [내부링크]

요즘은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다 있기 마련이죠. 요리할 때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게 되면 기름을 뿌릴 수 없어 난감하던 차에 오일 스프레이를 써 보면 어떨까 싶어 프라파라 오일 스프레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알고 보니 코스트코 필수템 잘 가지 않는 마트였는데, 일이 있어 잠깐 들르게 된 뉴코아 킴스클럽입니다. 별생각 없이 여기저기 둘러보고 있는데 눈에 띈 것이 바로 '프리파라 오일 스프레이'입니다. 코스트코에서 한 번인가 본 적 있는 오일 스프레이였는데, 막상 사려니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인 것 같아서 사지 않고 지나쳤던 기억이 납니다. 그 후에도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면, 오일 스프레이 사 올걸 하고 후회가 막심이었는데 킴스클럽 내부에 있는 에코마트에서 인터넷 최저가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발견하게 되었네요. ..

지렁이 퇴비로 텃밭 가꾸기, 지렁이는 환경 파수꾼 [내부링크]

얼마 전, 아이가 학교에서 생명과학시간에 지렁이를 2마리 분양받아 왔습니다. 지렁이를 굳이 키우고 싶지는 않았지만 막상 알을 낳는 것까지 관찰하고 싶다는 아이의 바람을 저버릴 수 없었어요. 방생 대신 베란다에 있는 상자텃밭에 지렁이의 집을 마련해주고 음식도 종종 제공해주며 키우다 보니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어디 있는지 모름) 왠지 정이 들어버린 것 같아 지렁이 키우기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렁이 키우기(feat. 지렁이의 특징, 먹이주기, 지렁이 집) 평상시에는 자발적 백수이지만 간헐적 직장인으로 변신하는 엄마 덕분에 저희 아이들은 학교에서 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을 즐겨 듣습니다. 예전과 달리 학교에서 방과 후에 들을 수 있는 수업 almondbanana.co.kr 지렁이 분변토란 지렁이 분변토..

지렁이 키우기(feat. 지렁이의 특징, 먹이주기, 지렁이 집) [내부링크]

평상시에는 자발적 백수이지만 간헐적 직장인으로 변신하는 엄마 덕분에 저희 아이들은 학교에서 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을 즐겨 듣습니다. 예전과 달리 학교에서 방과 후에 들을 수 있는 수업은 종류도 많고 다양한 데다가 선생님들도 참 좋으셔서 늘 안심하고 보냅니다. 어제는 갑자기 방과 후 수업으로 '생명과학'을 듣는 둘째 아이가 수업에서 사용한 지렁이를 분양받아왔기에 지렁이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알아봅니다. 으악, 지렁이다! 생명과학시간에 받아왔다며 자랑스럽게 내미는 통에는 지렁이가 2마리 들어 있었습니다. 원래는 한마리씩 분양받는 것인데, 옆에 있던 친구에게 포켓몬 카드 1장 + 우리 집에 놀러 올 수 있는 초대권 1장을 주고 지렁이를 더 받아 2마리가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지렁이는 암수가 따로 없지만 2마리..

우리집 넓게 살기 프로젝트 진행중(feat. 재활용하고 버리고 팔기) [내부링크]

저희 집은 짐이 좀 적은 편이 아니고 참 많은 편입니다. 모델하우스 수준의 깔끔한 집에서 사시는 저희 엄마가 한 번씩 올 때면, 아이들 장난감이며 책과 같은 잡동사니가 너무 많다고 혀를 내두르십니다. 같은 집도 정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활용하는 면적이 달라진다고 하는데, 언제 끝날지는 모르겠지만 오늘도 집을 넓게 쓰기 위해 끊임없이 정리하고 버리고 재활용 해 봅니다. 안 쓰는 장난감 물려주기 아이들이 사용하던 장난감이 집에 참 많습니다. 남자아이들이 사용했던 것인지라 사실 새것과 같이 깨끗한 장난감은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도 고르고 골라 카봇이나 옥토넛 같은 장난감들은 중고나라나 당근 마켓을 이용해서 많이 처분했답니다. 쓸 만 하지만 팔기는 조금 그런 장난감들은 깨끗이 닦아 주변 지인들의 자녀(주로 ..

허니듀 멜론, 후숙&보관하기,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과일 [내부링크]

집 근처에 농산물 도매시장이 있어서 과일이나 야채가 필요할 때는 종종 가곤 합니다. 농산물 도매시장을 다닌 후로는 마트에서 과일이나 야채를 산 횟수가 손에 꼽을 정도인데요 그만큼 신선하고 정말 믿을 수 없을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각종 과일 및 야채를 살 수 있기 때문이죠. 얼마 전 아이와 함께 간 과일시장에서 독특한 멜론을 하나 발견하고 사 왔는데, 그 맛이 너무 좋아 소개해 봅니다. 허니듀 멜론 허니듀멜론이라고 아시나요? 익숙한 멜론과는 생김새가 다르게 맹숭맹숭 민둥민둥하게 생겼고 약간 연둣빛을 살짝 띄고 있어 볼링공같이 생겼어요. 아이가 지나가다가 시식해보라며 잘라놓은 멜론을 먹어보더니 저건 꼭 사아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과일의 겉모양 새가 마치 바나나가 익어 반점이 생기듯 거뭇거뭇하기도 하고 어..

나는 오늘도 도서관에 간다(feat. 마치 책 제목 같은 느낌적인 느낌) [내부링크]

도서관을 종종 가곤 합니다. 저희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배우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아 이것저것 취미도 많고, 또 최근에는 유튜브나 다양한 매체가 많아 책은 뒷전입니다만. 취미도 그다지 없고 딱히 다른 것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미련한 엄마는 도서관에 와서 글 쓰고 책 읽는 것 외에는 특별한 취미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책이 있어, 오늘도 좋은 날 그냥 그 특유의 분위기를 좋아한다는 것이 맞는 말 일것 같습니다. 도서관에 오면 뭔가 그 특유의 분위기라는 것이 있어 왠지 오래 머물고 싶어 집니다. 한번 같이 들어가면 1시간 이상 머물기 때문에 아이들은 함께 오고 싶어 하지는 않지만, 굳이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것은 ‘책과 조금이라도 친해졌으면 하는 엄마의 마음’ 때문일 것입니다. 오늘 대출한 책..

규조토 트레이, 다이소에서 살만한 추천템(feat. 욕실템) [내부링크]

가끔 가는 다이소에 오늘도 들러보았습니다. 원래는 퍼즐 액자를 구하러 가 본 것이었는데, 저희 동네 다이소에는 아예 퍼즐 코너가 없더라고요. 하릴없이 구경하고 있었는데, 마침 욕실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아이템이 눈에 띄어 구매해 보았습니다. 욕실의 물때는 언제나 화가나지 저희 집은 화장실 공사를 할 때 약간의 실수로 젠다이 높이가 좀 낮게 설치가 되어 있어요. 그러다 보니 세면대에서 물을 사용하면 젠다이 위로 물이 고이기 십상이고, 늘 물때가 끼거나 지저분해지기 일쑤입니다. 젠다이 위에는 항상 사용하는 아이들 양치컵이나 치약, 손을 씻는 아이 깨끗해, 클렌징 폼 같은 것들이 놓여있는데, 물이 고이다 보니 곰팡이도 생기고 물때도 생겨서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고민이었어요. 다이소를 둘러보고 있었는데, 마..

눈(흰자)에 생긴 점 제거하기(feat. 레이저 지지직)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일전에 눈에 이물감이 심해서 안과에 다녀오면서 눈 흰자에 생긴 알 수 없는 검은색 점을 제거할 수 있냐고 물어보았는데, (그날 당일에는 스케줄상 안되었고) 아무 때나 오면 간단히 해결된다고 했었거든요. 아프지도 않고 금방 해결된다고 하여 생각난 김에 오늘 안과에서 눈에 생긴 점을 제거해보았습니다. 눈(흰자)에 어느 날 생긴 점 원래 없었는데 어느 순간 눈 흰자에 뭔가 거뭇한 것이 생기더라구요. 아이들이 엄마는 왜 눈에 점이 있어?라고 묻기 전까지는 사실 저도 몰랐었는데, 거울을 보니 눈 흰자에 뭔가 생겨 보이기는 합니다. 생활에 불편한 것은 아니었지만 왠지 모르게 (나만) 거슬리는 기분이 들었기에 안과에 간 김에 물어보았더니 점이라고 하더라고요. 사람의 몸에 점이 한..

어떻게 키울 것인가를 알고싶어서 읽어본 책, '하루 2장 수학의 힘' [내부링크]

아이를 어떻게 키우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인가 하는 물음은 대한민국의 모든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아주 어릴 때에는 천방지축 놀이터 땅바닥 기어 다니는 것을 쫒았다니는 것만으로도 힘에 겨워 교육은 생각도 못해보았는데, 아이들이 점점 크고 학교에 다니기 시작하니 가장 궁금하고 가장 알고 싶은 것이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인 것 같아요. 어떻게 키우는 것이 좋은 것인가가 궁금해서 읽어본 책, '하루 2장 수학의 힘'입니다. 하루 2장 수학의 힘 제목을 보고 끌려서 빌려온 책입니다. 사실 저희 집 아이들은 '학습'과 관련된 학원은 다니고 있지 않아요. 큰아이가 1학년에 입학한 후, 교문 앞에는 하교 시간에 맞춰 학교가방과 학원 가방을 바꿔주러 온 엄마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것을 보고 아이들이 학원..

닥터주부, 우유팩 수거 & 헌옷, 책 포인트로 바꾸기 [내부링크]

우유팩이 훌륭한 자원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어릴 적에는 우유팩이 생기면 깨끗이 씻어서 말려서 곱게 펴서 학교에 폐지로 가지고 갔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동사무소에서 우유팩을 받고 휴지로 바꿔준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는데(실제로 아이들 유치원에서도 우유팩을 모아서 아이들과 함께 견학을 가기도 했었어요) 쌀쌀맞은 직원의 응대에 동사무소에는 가기 싫더라고요. 우유팩을 모으자 다시 우유팩을 모으기 시작한 것은 '닥터주부'라는 어플을 알게 되고 난 후입니다. 우유팩이 훌륭한 자원이 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모아두어도 수거해가는 곳이 없으니 매번 재활용할 때 버리곤 했었거든요. 닥터 주부에서는 우유팩을 모아 보내면 1장 당(크기 상관없이) 170포인트를 적립해주고 택배비 3,000원을 지원해준다..

디지털 폐지줍기의 정수, 한달 출석체크 완료! [내부링크]

디지털 폐지 줍기라는 말이 유행하기도 전부터 매일매일 루틴처럼 해 오던 일이 있습니다. 어느 분의 블로그에서 재작년인가 본 것이었는데, 매일매일 출석체크를 하거나 룰렛을 돌려 조금씩 모은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거나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산다는 것이었어요. 처음에는 큰 기대 없이 조금씩 하기 시작했는데, 하다 보니 왠지 모를 승부욕이 발동하여 매일같이 잊지 않고 하고 있답니다. 이번 달 개근한 어플 시럽(Syrup) 야금야금 비록 먼지 수준(?)의 금이지만 디지털 금을 모을 수 있고, 최근에는 명품 조각까지 추가되어 매일 출석 중인 어플입니다. 하루에 3번 뽑기를 할 수 있는데, 금이 나올 때도 있고, 포인트가 나올 때가 있어요. 뭐가 나오든 큰 신경은 안 쓰는데, 그래도 왠지 금이 나오면 기분이 좋습니다..

모든 것은 생각하기 나름(feat. 아이에게 배우는 긍정적 자세) [내부링크]

며칠 전에 있었던 일입니다. 저희 아이들은 종종 음식물쓰레기나 재활용을 나가는 길에 버리고 가곤 합니다. 아이가 어리다거나 또는 아이에게 시키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종종 계시는데, 저는 어릴 때 부터 종종 집안일에 참여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자주 부탁하곤 합니다. 앗! 쓰레기통이! 집이 그리 고층은 아니기에 아이가 음식물 쓰레기를 잘 버리나 싶어서 위에서 내려다보았습니다. 저희 아파트에서 사용하는 음식물 쓰레기통은 아래 패달을 밟으면 패달과 뚜껑이 연결되어 뚜껑에 손을 대지 않아도 열리는 구조로 되어있어요. 위에서 내려다보니 마침 학교에 같이 가기 위해 함께 내려갔던 동생과 친구가 옆에 서 있고, 아이가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기 위해 패달을 힘차게 밟더라구요. 그 순간! 패달에 연..

단미 와플메이커로 아침식사 준비하기(feat. 핫케이크 가루로 만드는 와플) [내부링크]

최근 아이들이 아침을 만드는데 재미를 붙이면서 가끔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요리로 아침을 먹곤 합니다. 볶음밥 같은 간단한 것은 이제 곧잘 만드는데, 오늘은 핫케이크를 만들어보겠다고 하여 구석에서 잠자고 있던 와플메이커를 꺼내보았습니다. 단미 샌드위치 메이커 한창 크로플이 유행할 때, 집에서 크로플을 만들어 먹어보기위해 샌드위치 메이커를 하나 구입해두었습니다. 다양한 샌드위치 메이커가 있지만 ‘단미’ 제품을 선택했었는데 특별한 다른 이유가 있었던 것은 아니고 2개씩 만들어 먹을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아이들이 먹기 시작하면 1개씩 구워서는 먹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2개씩 구울 수 있는 제품을 알아보았고, 그 당시에 단미 제품이 눈에 띄었어요. https://nico.kr/f5lg9O 단미 샌드위..

롯데마트 광어회, 코스트코 광어회보다 괜찮을까? [내부링크]

올여름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온 이후부터 아이들이 회를 참 좋아하게 되었어요. 저도 회를 좋아하는 편이라 가끔 마트에 갈 때면 회를 사 오곤 합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둘째 아이와 롯데마트 나들이를 갔다가 광어회를 사 와보았습니다. 롯데마트 광어회 회 코너를 지나는데 마침 싱싱한 회가 손질되어 나오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보더니 오늘은 회를 먹고 싶다기에 큰 맘(?) 먹고 한판 사 보았습니다. 29,800원 하는 조금 더 작은 광어회도 있었는데, 놀러 나간 큰아이도 들어오면 같이 먹는다는 생각에 39,800원짜리 조금 더 큰 광어회를 사 가지고 왔네요. 사진상으로는 그리 커 보이지 않는데 생각보다 판은 큽니다. A4 사이즈보다 조금 큰 정도예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배받이 살(뱃살)은 6~7조각 정도 들었는..

디지털 폐지줍기(feat. 앱테크, 짠테크, 무지출챌린지) [내부링크]

앱테크 하시나요? 최근 대출금리와 물가가 끝도 없이 오르고 삶이 팍팍해지면서(오르지 않는 것은 내 월급 뿐) 앱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 조차도 귀찮아서 지워버렸던 캐시워크를 다시 받아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는 찰나, 디지털 폐지줍기라는 말이 유행이라고 하더라구요. 현대판 폐지줍기 디지털 폐지줍기는 현대판 폐지줍기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누가 지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참 의미와 찰떡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폐지줍기는 보통 출석체크로부터 시작하는데, 사실 저도 아침마다 잠깐의 시간을 내어 출석체크를 하곤 합니다. 맘스 다이어리 아이들이 아주 어릴때부터 했던 것인데, 매일매일 일기를 쓰면 100일을 썼을 때 육아포토북을 무료로 출판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육아하는 엄마들 사이에..

상추키우기, 베란다 텃밭에서 상추 씨앗심기(feat. 파종시기, 심는법, 물주기) [내부링크]

저희 집에는 베란다에서 텃밭을 가꿀 수 있는 상자텃밭이 2개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예전에 신청해서 받아둔 것 들이죠. 처음에 함께 온 상추 모종과 그 이후에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키우다가 가져온 강낭콩도 키워보았고, 싹이 난 고구마도 잘라서 키워보았었어요. 특히 둘째 아이가 너무 좋아해 자기의 농장이라고 하며 애지중지 가꿔온 상자텃밭. 근래 키우던 작물들을 모두 수확한 후, 상추씨를 한번 뿌려보았습니다. 상추 키우기, 씨앗 심어보기 많이 키워본 것은 아니지만 키워본 작물 중 가장 편하고 잘 자라는 것은 단연 '상추'가 아닌가 싶습니다. 상추는 해가 부족하면 웃자라기는 하지만 해가 충분하고 물만 잘 주면 병충해도 별로 없이 쑥쑥 잘 자라는 것 같아요. 마침 겨울이라 베란다에 빛이 더 잘 들어 빛 부족은 ..

자기소개서, 정말 오래간만에 써 봅니다(feat. 교육공무직) [내부링크]

나에 대하여 꽤 오랫동안 비자발적 백수로 지내왔습니다. 학교도 제대로 졸업하고 회사도 정규직으로 몇 년 다녀봤는데, 어쩌다 보니 비자발적 백수가 되었네요. 아이들이 어리고 육아를 도와줄 사람이 없는 사람들의 선택이 대게 그러하듯, 저는 퇴사하고 남편은 직장을 다니며 지낸 시간이 5~6년 되어갑니다. 아이들을 키우고 집에서 살림을 하는 것이 쉬운 것도 아닌데 나이 든 시어머니의 '밥하는 애, 노는 애, 시골에 와서 밥하고 청소나 해라'라는 말에 너무 화가 났었어요. 꽤 오랫동안 싸웠습니다 처음에는 그렇지 않았던 남편도 시간이 지나고 회사에서 직급이 승진하고 하다보니 어느 순간에는 저를 부하직원 대하듯이 하고 있었습니다. '나도 뭔가 하고 싶다'라고 언뜻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꽤 오랫동안 사회생활과 단절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로드스터 [내부링크]

슈퍼카 좋아하시나요? 아들만 둘인 저희 집은 장난감마저도 죄다 바퀴 달린 것들이나 블록일 정도로 아이들은 자동차를 좋아한답니다. 특히 큰아이가 그렇게 슈퍼카의 세계에 빠져있네요. 지난 주말, 집 앞 공원을 가려는데 정말 희한하게 생긴 자동차가 한 대 서 있습니다. 아들이 그 차를 보더니 슈퍼카라고 하더라고요. 벤츠나 BMW같은 차가 제일 좋은 줄 알았는데, 슈퍼카의 세계는 또 다른가 봅니다. 저희 집 앞 공원에 세워져 있던 그 차는 슈퍼카계의 명물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로드스터라는 모델이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차라 사진은 찍지 않았는데 온통 연둣빛으로 뒤덮어놓은 차가 제 눈에는 그저 '메뚜기'처럼 보일 뿐이었는데, 어느새 동네 아이들이 모두 그 차를 구경하고 있습니다. 아들의 말로는 국내에 10대..

K귀신잔치, 아이들과 가볼만한 할로윈 행사 [내부링크]

어제 아이가 학교에서 특별활동시간에 '잭-오-랜턴'을 만들어 왔답니다. 제가 어릴 때만 해도 핼러윈이 특별한 무엇인가는 아니었는데, 지금의 아이들에게는 핼러윈이 특별하고 재미있는 축제가 된 것 같네요. 핼러윈을 맞이하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K귀신 잔치라는 행사가 열린다고 하여 한국의 귀신들과 함께하는 핼러윈 파티 공연시간, 프로그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귀신 잔치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K귀신 잔치는 한국의 귀신들과 함께하는 조금은 특별한 핼러윈 파티입니다. 으스스함을 더하고자 저녁 6시부터 시작하는데요, 아이들에게 조금은 특별한 핼러윈의 기억을 선사하기에 딱 알맞은 행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기본정보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거울못 일대 일시: 2022년 10월 29일, 저녁 6시 ~ 9시..

서울도서관 10주년 이벤트 & 특별전시회 [내부링크]

도서관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 특유의 냄새와 분위기가 좋아 도서관을 종종 가는 편입니다. 물론 책을 엄청나게 읽는 편은 아니지만 공부도 하고 책도 읽고 가끔 멍 때리다가 오기도 하고요. 종종 도서관 이벤트나 강연에도 참여하는데, 마침 서울도서관에서 아이들과 주말에 함께 하기 좋은 이벤트가 열린다고 하기에 소식을 전해봅니다. 서울도서관이란? 서울도서관은 서울시 구청사를 리모델링하여 만들어진 도서관입니다. 서울시 구청사는 1926년에 준공되어 그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데, 서울시에 신청사가 들어서면서 그 쓰임이 애매해졌던 것을 도서관이라는 공간으로 바꾸어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 10월에 개관하여 운영을 시작했으니 올해로 벌써 10주년을 맞이하였네요. 개관 10주년을 맞이한 서울도서관은 '시민과 함께..

코로나와 독감백신, 함께 맞아도 될까? [내부링크]

겨울이 슬슬 오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과 남편은 매년 독감이 유행기 전에 꼭 백신을 맞곤 했는데요. 올해도 맞으려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최근 코로나 백신을 맞으신 부모님께서 코로나 백신과 독감백신을 한 번에 맞아도 되냐고 물어오십니다.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 함께 맞아도 괜찮은지 알아봅니다.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우선 독감 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마다 독감이 유행하기 전에 영유아나 건강취약계층에게 우선적으로 접종이 권고되는 독감 예방접종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우선 백신을 맞으면 우리 몸에서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길러주게 됩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며 당연히 감염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건강하거나 젊은이의 경우 백신을 미리 맞는다면 약 70~90%의 감염병 예방 ..

4시간만 일하고도 살 수 있을지 궁금해서 읽어본 책,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내부링크]

얼마 전, 작은 아이가 그러더군요. “엄마, 나는 돈을 정말 많이 벌 꺼야!” 선언 같은 이야기를 듣고 나니 대체 어떻게 돈을 벌겠다는지 궁금하더라고요. 방법을 물어보았더니 “응, 나는 남들 8시간 일할 때, 쉬지 않고 14시간씩 일을 하면서 돈을 벌 꺼야!”라고 대답하기에, 일단 ‘너의 생각은 그렇구나’를 인정해주기는 했습니다. 하루에 14시간~16시간씩 일한다는 것이 말이 쉽지(말도 어려운가요?) 정말 그렇게 일하다가는 얼마안가 지하철 타고 출근하다 쓰러지기 십상입니다. 엄마 입장에서 어떻게 시간을 적절히 사용하여 돈을 벌 수 있을지 설명해주고 싶은 마음에 예전에 읽어보았던 팀 페리스의 ‘나는 4시간만 일한다’를 다시 한번 꺼내보았습니다. Step 1. 적게 일하고도 많이 벌 수 있다. 성공이란 무엇..

삼산월드체육관 11월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아이들이 집 근처 체육관에서 어린이 수영을 배운지도 벌써 4달이 다 되어갑니다. 매월 20일 즈음이면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또 그 다음주 즈음이면 신규회원 대상으로 등록 접수를 받곤 하는데 벌써 11월 접수가 시작된다고 안내가 왔네요. 삼산월드체육관 운영안내 어린이 수영 추천 예전에는 사설 수영장도 등록하여 아이들을 보냈었는데, 아이 둘을 수영장에 등록하려니 비용때문에 망설여집니다. 수영은 어릴 때 부터 하는 것이 좋기는 한데, 수영강습이 워낙 비싸다보니 아이 둘을 한번에 보내는 것이 쉽지는 않더라구요. 마침 동네 체육관에서 어린이 수영 강좌가 다시 개설되어 등록하였는데 역시 오래 다니니 참 다닐 만 합니다. 가격도 엄청 저렴하구요. 어른들을 위한 프로그램 특이하게 삼산월드체육관에는 성인 축구나 탁구 ..

얼죽아에게 이런 원인이?(feat. 얼음중독, 빙섭취증) [내부링크]

얼음 좋아하시나요? 저는 더운 여름에도 추운 겨울에도 1년 내내 아이스만 마시는 얼죽아입니다. 아이를 낳고 나니 시시때때로 덥기도 하고 아이가 어릴 때는 뜨거운 커피를 마시다가 혹여라도 아이에게 쏟을까 염려되어 아이스 음료만 마시기 시작한 것이 얼죽아로 이어졌네요. 오늘은 이런 얼음을 좋아하는 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죽아란? 얼죽아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얼어 죽어도 아이스'라는 뜻으로 1년 내내 아이스 음료만 마시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물론 저도 많고 많은 얼죽아 중의 한 사람입니다. 아이스 음료를 좋아하고 아이스 음료만 먹는 것으로 건강에 어떤 이상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막상 얼음을 지나치게 섭취한다면 빙 섭취증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저처럼 아이..

지금보다 나아질까 싶어 읽어본 '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 했다'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에 눈을 떠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승인 글도 쓰고 승인을 받고 난 후에는 외화벌이에 일조하기 위해 매일같이 글을 써온 날들이 4개월이 넘어갑니다. 물론 돈이 되는 글이 따로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은 그런 글이 어떤 글인지 정확하게 모르기에 제 나름대로의 재미를 가지고 블로그에 글을 써 보고 있어요. 하지만 수익은 여전히 미미합니다. 늘 그렇듯, 이번에도 지금보다 수익이 나아질까 싶어서 책을 한번 펼쳐봅니다. 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 했다 원래도 실용서나 자기개발서를 좋아하기는 했지만,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는 글 쓰는 것과 관련된 책이나 블로그에 관련된 책을 여러 권 읽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무엇인가 알고자 한다면 그 분야의 책 10권만 읽어보라던 누군가의 조언에 따라 저도 블로그 관련된..

코스트코 원두커피 가격 & 할인정보 [내부링크]

장을 보러 가는데 같이 가 달라는 부모님의 요청에 차를 끌고 가게 된 송도 코스트코. 마트는 살 것 없이 들어가도 5만 원은 기본으로 쓰고 나오는 마법의 장소이니만큼 분명 살 것이 없었는데 나올 때는 제 손에 뭔가 하나 가득 들려있습니다. 마침, 커피가 똑 떨어져 원두커피를 한봉 사러 가 봅니다. 코스트코 원두커피 정보 코스트코에는 다양한 원두커피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끔 원두커피 사러 갈 일이 생기면 코스트코나 트레이더스를 이용하곤 합니다. 트레이더스에서 파는 원두도 괜찮지만, 스타벅스 원두는 코스트코가 조금 더 저렴하기도 하고 가끔 세일도 하기 때문에 스타벅스 원두를 구매할 때는 코스트코에서 주로 구매하죠. 강릉 커피로 유명한 테라로사는 진열되어있는 커피 중..

코스트코 맥북, 아이패드, 아이맥 가격정보(feat. 코스트코 송도국제도시점) [내부링크]

최근 맥북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물론 저의 오래된 맥북프로 2014 mid도 좋지만) 새 맥북을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몇 달 전에 남편이 미국 출장을 다녀오면서 맥북 하나 새로 사주겠다고 했었는데, 그때는 대체 무슨 생각이었는지 괜찮다고 했었는데 새 맥북을 보고 있자면 그때의 선택이 참 후회가 되더라고요. 코스트코 송도국제도시점 맥북, 아이패드, 아이맥 마침 장보러 들렀던 코스트코에서 신형 맥북과 아이폰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얼마 전 윌리스에서도 구경하고 왔었지만) 다시 한번 구경도 하고 가격도 알아보았습니다. 전에는 애플펜슬은 없었던 것 같은데, 그새 코스트코에서는 애플 팬슬도 팔고 있습니다. 애플 펜슬이라는 것이 진심 무쓸모라고 생각했었는데, 최근에 애플 제품을 이것저것 ..

오래된 맥세이프 충전기 사망 후 재구입(feat. 결국은 3rd party) [내부링크]

오래된 맥북 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확인해보니 2014 mid였는데, 생각해보면 7년을 넘게 저와 함께 해온 소중한 노트북이었네요. 정작 맥북은 멀쩡한데 충전기인 맥세이프가 얼마 전 끊어져버렸어요. 찾아보니 저와 같은 분들이 참 많으시더라구요. 왠만하면 정품으로구입하려고 김포공항 Willy's에도 가보았지만 오래된 맥북에 맞는 맥세이프는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 선택한 것은 3rd party 처음에는 당연히 정품 맥세이프를 구매하려고 했었어요. 비용은 상당하지만(약 8만원정도) 그래도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었는데, 막상 구하려고 하다보니 쉽지 않았어요. 제 맥북프로는 13inch라 60W 충전기를 사용하여야 하는데, 최근에 출시되는 맥북들은 60W짜리 맥세이..

아이폰, 에어드롭 안될 때(에어드롭 실패 해결방법) [내부링크]

저는 아이폰, 맥북프로와 아이패드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3가지를 모두 사용할 때 장점은 바로 '에어드롭'입니다. 카톡의 '나와 카톡하기'보다 훨씬 편하게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으니 업무의 효율도 높아집니다. 아이폰의 에어드랍(AirDrop)기능은 무선통신 파일공유시스템으로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대부분 지원됩니다. AirDrop 버튼 하나만 누르면 파일이 원하는 기기로 전송되어 편리한 맛에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끊을 수 없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마법의 기능을 사용하여 오늘 아침 아이폰에서 맥북으로 사진을 전송하려는데, 문제가 생깁니다. 제 맥북이 리스트에 뜨지 않더라구요. 당황하였지만 일단 차근차근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Bluetooth..

어린이 수영, 다둥이카드로 30% 할인받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다둥이맘이라고 하면 아이가 적어도 3명 이상인 엄마를 일컬었는데요, 최근에는 다둥이의 기준이 바뀌었답니다. 워낙 저출산의 시대이기도 해서인지 이제는 아이가 둘만 되어도 다둥이라고 하더라고요. 아이가 둘 이상이면 다둥이라고 하니 친구가 알려준 다둥이 카드를 신청해보았습니다. New 아이모아카드 인천에 살고 있기에 인천 관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아이모아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발급은 인천시 관내 농협 아무 곳에나 주민등록등본 한 장을 뽑아가시면 쉽게 신청이 된답니다. 저는 마침 사용하고 있던 농협계좌가 있었기에 신청서만 쓰고 10분도 걸리지 않아 발급을 받았고, 카드를 수령하기까지 3일이 걸리지 않았던 것 같아요. 인천, 다자녀우대 / New 아이모아카드 혜택정리 예전에는 3자녀 이상의 가정이 다자녀..

선생님 슬리퍼 추천, 아디다스 알파바운스 [내부링크]

자발적 백수이지만 간헐적 직장인일 때는 학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처음 학교에서 일할 때, 학교에서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할지 몇 날 며칠을 고민했었는데요. 교사는 수업할 때 신을 슬리퍼 하나에도 여러 날을 고민한답니다(저만 그런가요 ㅠㅠ). 아디다스 알파바운스 마침 아웃렛에 갈 일이 있어 아디다스에 들렀더니, 여전히 제가 애정 하는 슬리퍼인 알파 바운스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교생으로 나갈 때에는 투박한 통굽 슬리퍼를 신었었는데, 이 통굽 슬리퍼가 가격도 싸고 키높이 기능(?)도 있지만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평균적으로 선생님들은 하루에 3~4시간은 기본으로 수업하며 서 있기 때문에 발이 편한 슬리퍼를 신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하지만 통굽 슬리퍼는 생각보다 허리에 무리도 많이 가고 사실 냄새..

코스트코는 크리스마스 준비중, 코스트코에서 크리스마스용품 준비해보세요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코스트코에 방문하니 왠지 모를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예전에 핼러윈 제품 소개할 때도 느낀 것이지만 코스트코는 정말 시즌 특수를 일찍 준비하는 것 같더라고요. 핼러윈도 8월부터 준비하더니 크리스마스는 벌써 다양한 용품을 매장에 준비해 놓았습니다. 코스트코는 크리스마스 준비중 넓은 매장 한가운데 크리스마스 장식품들이 가득합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회전목마와 디즈니 성부터 눈 내린 우리 집까지 다양한 상품이 디스플레이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런 장식품들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대형 트리와 다양한 알전구까지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상품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네요. 마침 지나가다 보니 일반 트리도 있지만 자작나무에 알전구를 두른 왠지 모를 감성을 자극하는 트..

콜한(ColeHaan) 스니커즈, 정장에도 어울리는 남자 스니커즈(feat. 발편한 신발) [내부링크]

출장을 갈 때면 의례 입는 유니폼에 늘 신던 드라이빙 슈즈가 있었습니다. 끈도 없고 발 볼이 넓은 발에도 편하게 잘 맞아 늘 이 구두만 신고 다니다 보니 어느새 밑창이 닳아 전창 갈이를 맡겨 두었습니다. 전창 갈이 자체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수선인지라 넉넉하게 3주 정도 걸린다고 하셨는데, 그 사이에 다른 출장 일정이 잡힌지라 괜찮은 남자 구두를 찾아보았습니다. 구두 밑창에 구멍이 생겼을 때(feat. 텐디/미쉘) 어릴 적, 집에는 늘 검은색 말표 구두약이 있었습니다. 동그란 틴 캔에 담겨있고 안에는 검은색 꾸덕꾸덕한 고체가 들어있는 그런 구두약 말이죠. 요즘은 집에서 구두약으로 구두를 정성스레 닦 almondbanana.co.kr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스니커즈 가장 먼저 갔던 곳은 역시 예전 구두를 구..

블로그를 쓰다가 무기력해질 때 이렇게 해 보세요! [내부링크]

자발적 백수인 저의 하루는 7시에 시작됩니다. 아침에 일어나 아이들을 챙겨 보내고 간단한 집안일을 마치고 나면, 아무 생각 없이 커피 한잔을 내려 블로그에 무엇인가 쓰기 시작합니다. 일을 했을 때는 아침 시간에 블로그를 쓸 짬이 나지 않기 때문에 오후에 틈틈이 생각을 정리하고 글을 써내려 갔는데, 자발적 백수가 되고 나서는 오히려 시간은 많은데 생각만큼의 출력이 나지 않아 무기력해질 때가 종종 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한 체력관리 물론 저도 저의 전문분야가 있기는 하지만 일을 하지 않는 시간에는 그냥 가사를 돌보고 아이들을 케어하는 일을 합니다. 가사일이나 아이들을 돌보는 일은 정말 중요한 일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 인정받지는 못하는 일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통 여성의 체력으로 가..

다이소표 할로윈, 다이소에서 할로윈 준비하기(feat. 의상, 망토, 포장, 조명, 가랜드까지) [내부링크]

얼마 전, 잘 사용하고 있던 맥북프로의 맥세이프가 사망하면서 새 맥세이프를 구하느라 김포공항 윌리스에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Willi's에서 맥세이프는 새로 구매하지 못했지만 대신 같은 층에 있던 다이소에 들러 다양한 소품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대체 이 호박들은 뭐지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이제 곧 핼러윈이 다가와 다이소에 핼러윈 용품들이 대량 입고가 되었네요. 핼러윈 용품 준비하세요! 약 2달 전에 들렀던 코스트코에서는 8월부터 핼러윈 용품이 전시되어 있어 놀랐는데(그렇게 일찍 저렇게 큰 허수아비를 누가 사다 놓을까 싶어서) 다이소는 매년 10월 초쯤이면 핼러윈 용품들이 입점된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일산점, 할로윈용품 등장!(feat. 할로윈장식 종류&가격정보) 10월 31일 할로윈을 맞이하여..

혼밥하기 괜찮은 맛집, 삼산동 쇼부라멘 [내부링크]

아이들과 부천대학교에서 하는 로봇페스티벌에 참여한 후, 데리러 온 남편과 함께 식사를 하기 위해 동네 맛집을 찾았습니다. 자주 다니는 동네에도 은근히 맛집이 많아 한 번씩 찾아가는 재미가 있는데,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다는 아이들을 위해 일본식 라면집을 찾았습니다. 삼산동, 혼밥하기 괜찮은 맛집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어 가끔 가곤 하던 라면집에 와 보았습니다. 처음 생겼을 때는 키오스크가 없었는데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는 방식으로 바뀌고 나니 선택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메뉴판을 보는 것도 좋지만 어느 순간에는 메뉴를 고르고 가격이 바로 계산되어 나오는 키오스크가 편하기도 하더라고요. 오늘은 뜨끈한 국물이 일품인 라면 2개와 돈코츠 덮밥, 새로 출시된 듯한 타코야키와 아이가 ..

처음 출전해 본 로봇대회, 부천로봇페스티벌 [내부링크]

남자아이들이라면 로봇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 없을 것입니다. 저희 집은 큰 아이가 유독 로봇을 좋아해서 초등학생이 되기도 전부터 집 근처 동사무소에서 하는 로봇교실에 다녔고, 그 로봇교실에서 유일하게 모든 과정을 마친 일인자가 되었습니다. 7살부터 시작한 로봇은 아이가 11살이 되어서야 모든 과정이 끝이 났는데, 그 중간에 코로나19로 1년 정도는 수업을 듣지 못했지만 마무리까지 잘하게 되었죠. 부천 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 로봇 만들기도 좋아하고 그 속에 코딩을 입히는 것도 참 좋아하는 아이인데, 막상 배운 로봇을 활용할 기회가 없어 안타까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생활이 멈추고 나니, 생각보다 할 수 있는 것이 그리 많지 않더라고요. 그러던 와중에 부천에서 로봇 페스티벌이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

남편이 사온 히말라야 핑크솔트(feat. 아껴아껴 사용중) [내부링크]

가끔 남편은 출장을 가곤 합니다. 출장을 다녀오면 늘 무엇인가 신기한 것을 사 가지고 오곤 하는데, 지난 출장에서는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사 가지고 왔습니다. 사실 핑크 솔트는 우리나라에서도 흔하게 구할 수 있는데, 왜 굳이 소금을 사 왔을까 싶어서 물어보니 마트에서 사람들이 여러 봉지 사 가지고 가길래 궁금해서 사 보았다고 하더라고요. 막상 먹어보니 참 맛있는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소개해봅니다. 말레이시아 히말라얀 핑크솔트 이전에 소개하기도 했던 히말라야 핑크 솔트입니다. 500g씩 포장되어 있는 한 봉지를 뜯어 집에서 사용하는 소금통에 넣으니 딱 맞게 잘 들어가서 이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리할 때 사용하면 소금의 짠맛도 잘 나지만 살짝 단맛도 돌아 요리에 참 잘 어울리는 소금입니다. 말레이시아..

카카오주식, 반등이 가능할런지 [내부링크]

며칠 전 카카오톡이 주말 내내 안 되는 사건을 겪고 난 후, 사회적으로 많은 생각과 영향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전 주말에 휴대폰을 잘 보지 않았던지라 카카오톡이 안 되는 줄 몰랐어요. 그냥 오늘따라 단톡방이 조용하네라고 생각했을 뿐이었는데 생각 외로 카카오톡이 먹통이 되면서 많은 문제가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이 상장을 했을 때, 공모주에 응모하여 카카오 주식을 1주 가지고 있습니다. 공모주로 받았을 때 보다 한참을 하향곡선을 내리더니 이번 사태로 인해 카카오주는 엄청난 하락세로 이어지고 있네요. 공모주를 받고 즉시 처분했어야 하거늘, 귀차니즘에 허덕이다 보니 이제는 매도시기를 놓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카카오 주가, 반등 가능할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이 바로 위의 질문일 텐데요..

축축해진 수건, 다시 걸어두고 써도 될까? [내부링크]

식구들이 많은 집이라면 의례 수건도 많이 필요하기 마련이죠. 저희 집은 밖에 나갔다가 들어오면 무조건 샤워를 하는 아이들 덕분에 늘 수건이 부족하곤 합니다. 한번 수건을 사용하고 나면 수건이 약간 젖게 되는데, 이 수건 어떻게 하시나요? 축축해진 수건을 다시 걸어두고 써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은 습하다 물기가 많고 겨울에도 마르지 않으며 늘 습할 수밖에 없는 곳, 바로 화장실입니다. 4계절 내내 잘 관리하지 않고 조금만 방심하면 곰팡이가 생기곤 합니다. 변기나 타일, 화장실에 보관하고 있는 다양한 용품들에까지 말입니다. 수건이라고 다를 바 없습니다. 뜨끈하게 샤워하고 나온 화장실은 온도와 습도가 높아 세균과 곰팡이가 생길 가능성이 큰 장소입니다. 특히 한번 사용한 수건을 다시 걸어놓는다면..

맥북프로 맥세이프 충전기 사망(feat. 충전기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내부링크]

오래된 맥북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무엇인가 설치할 일이 있어서 mac OS를 확인할 일이 생겼는데, 그때 알았어요. 제 맥북이 저와 함께 근 7년간의 세월을 보냈다는 것을 말이죠. 2014 mid에 출시된 맥북인데 당시에는 mac OS를 쓸 줄도 모르고 적응도 안돼서 근 5년간 Window를 깔아서 사용하다가 최근에야 mac OS를 사용해보면서 맥북의 참맛을 알게 해 준 저의 소중한 맥북이랍니다. 맥세이프 사망사건 이제 더 이상 맥북의 사과에 불이 들어오는 모델이 생산되지 않는 와중에 갬성갬성 늘 저의 감성을 채워주던 맥북은 현재 깊은 잠에 빠져 있습니다. 바로 맥세이프가 사망했기 때문이죠. 오래된 노트북만큼이나 함께 오래 사용했던 맥세이프는 피복이 군데군데 벗겨셔 절연테이프로 감아서도 사용..

1년에 5,000만원 벌고 싶어서 읽어본 ‘네이버 블로그로 돈벌기’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 지 4달이 되어갑니다. 제 수익은 그다지 크지 않지만(크지 않은 정도가 아니라 거의 미미합니다) 글 쓰는 것이 재미있기에 취미 삼아 블로그를 운영하곤 합니다. 물론 블로그로 수익이 많이 나면 정말 많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돈벌기 수익형 블로그로는 티스토리를 선택했지만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한 지 꽤 됩니다. 일 방문자 수는 100명 이하로 오는 사람은 오지만 딱히 방문자 수가 많지고 그렇다고 어딘가 특별하지도 않게 운영하고 있기에 네이버 블로그로 1년에 5,000만 원이나 벌 수 있다는 카피가 눈이 확 들어와서 한번 읽어보았습니다. 일단 시작부터 해 보자! 블로그라고 하면 네이버 블로그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날 정도로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계의 큰손(?)이라고 할 ..

구두 밑창에 구멍이 생겼을 때(feat. 텐디/미쉘) [내부링크]

어릴 적, 집에는 늘 검은색 말표 구두약이 있었습니다. 동그란 틴 캔에 담겨있고 안에는 검은색 꾸덕꾸덕한 고체가 들어있는 그런 구두약 말이죠. 요즘은 집에서 구두약으로 구두를 정성스레 닦아 신거나 헤진 구두를 구두방에서 수선해 신는 경우가 많이 없는 것 같아요. 오늘은 구두 밑창이 떨어졌을 때 수선을 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밑창이 떨어진 구두 발견 남편은 구두를 매일 신고 출근하는 편이 아니라 일이 있을 때만 구두를 착용하곤 합니다. 구두를 자주 신는 것이 아닌지라 이렇게 닳아버린 줄도 모르고 있었는데, 어느 날 구두를 뒤집어보니 밑창에 구멍이 생겼네요. 그리 많이 신은 것 같지 않은데 두짝 다 발바닥 평평한 부분 아래가 많이 닳았더라고요. 한 짝은 발뒤꿈치 부분에 구멍도 났네요. 해외출장을..

우체국 택배요금 할인받기(feat. 사전접수하기)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우체국에서 택배를 보낼 일이 생겼습니다. 작은 택배를 보낼 때는 집 앞에 있는 편의점을 이용하곤 했는데, 받는 곳이 보험회사라서 그런지 반드시 박스에 넣어 '우체국 택배'로 보내달라고 하여 우체국에서 택배를 접수해보았습니다. 우체국에서 택배 보내기 예전에는 우체국에 가면 송장을 직접 작성할 수 있었기에 별생각 없이 박스만 포장해서 방문했는데, 막상 가보니 스티커가 뒤에 붙어있고 주소를 쓰는 종이가 없습니다. 당황하여 여기저기 찾아보니 '창구 소포 접수용지'라는 것이 있어서 들여다보니 이제는 여기에 주소를 적고 창구에 제출하면 되는 것 같더라고요. 이 종이에 '간편 사전접수 연결'이라고 쓰여있는 QR코드가 눈에 띄어 휴대폰으로 찍어보니 아래와 같이 바로 우체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로그인은 안 ..

아이들과 주식투자하며 경제관념 심어주기(feat. 과연 수익률은?) [내부링크]

작년 3월 즈음, 모든 투자자들이 대체 어디까지 주식이 떨어질 건지 궁금해했던 그 무렵 우연히 아이들과 함께 주식을 공부해보았습니다. 평소 아이들에게 경제관념을 조금 심어주고 싶었는데 마침 뉴스에 연일 주식에 관한 이야기가 보도되어 주식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더라고요. 저도 주식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경제관념을 조금이나마 심어주기 위해 함께 주식을 매매해 보기로 합니다. 아이들과의 주식투자 저희집 아이들은 문제집을 1권 다 풀 때마다 20,000원의 거금을 통장에 적립해 줍니다. 각종 심부름을 할 때마다 심부름값을 모으기도 하고, 어딘가에서 어른들이 주신 용돈을 저금하기도 한 돈이 통장에 조금씩 쌓이면 이 돈으로 무엇을 할까 함께 고민하곤 합니다. 작년에 한창 주식이 폭락을 이어갈 때, 아이들이 주식에 대해..

인천 삼산동 손님과 함께 가볼만 한 깔끔한 맛집 미분당(feat. 쌀국수 맛집) [내부링크]

지인이 저희 집 근처에 일이 생겨서 왔는데 잠시 볼 수 있냐고 연락이 왔습니다. 오늘 일정이 별다른 일정이 없어 가는 길에 동행해주기로 하고 점심을 함께 했는데, 가끔 가곤 했지만 요즘 추운 날씨 덕분에 더욱 맛있게 먹어서인지 쌀국수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미분당 11:0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인천 부평구 길주로 633 103호 조용하게 혼자 식사하기 좋은 곳 외부에 키오스크가 있어 먹고 싶은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한 후, 내부로 들어오면 되는 곳 입니다. 포장도 가능한데, 코로나19로 격리된 아이들과 남편의 식사를 매번 챙기기 어려워서 한두번쯤 외식으로 해결했을 때 이곳에서 반조리 쌀국수를 포장했던 슬픈(?)기억이 있네요. 이곳은 들어오면 혼자서 식사하기도 괜찮습..

혼자서 공부하는 힘이 궁금해서 읽어본 책, 혼공의 힘(feat.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책)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고 있다 보니 '공부하는 법'에 대한 책을 종종 읽곤 합니다. 시중에는 공부에 관련된 다양한 책이 있지만, 최근에는 '혼자 공부하는 힘'을 키우는 책에 절로 눈길이 많이 갑니다. 어차피 공부는 평생을, 또 혼자 해 나가야 하는 것이니까요. 혼자서 어떻게 공부를 하면 좋을지, 혼자서 공부하는 아이들의 능력은 어디까지 확장이 될지 궁금해서 읽어본 책, '혼공의 힘'입니다. 모든 아이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다 아이들이 학교에 입학하고 나서 사실 가장 놀랐던 것은 1학년 하교 풍경이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이 하교할 때 즈음이면 교문 근처에는 아이들을 데리러 온 엄마들로 북적입니다. 정말 놀라웠던 것은 그 엄마들의 손에는 거의 다 영어학원이나 수학학원, 혹은 태권도 학원의 가방이 들려있었다는..

치즈가 하나 가득, 치즈덕후가 좋아하는 치즈피자(feat. 글라이드) [내부링크]

일전에 이웃님의 소개로 반신반의하며 주문해보았던 치즈피자가 있었습니다. 큰아이가 치즈피자 덕후라 다양한 치즈피자를 많이 먹어보았는데, 혹시 실패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어 딱 1개만 주문했었거든요. 그때 반응이 너무 좋아 다시 한번 주문한 피자입니다. 글라이드 콰트로 치즈피자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60 23분 돌리라고 되어있네요. 에어프라이어에 하면 좋겠지만 오븐에 구우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치즈는 모짜렐라치즈, 칼라체다치즈와 에멘탈 치즈슈레드가 첨가되어있습니다. 사실 치즈피자는 치즈 맛으로 먹는데 치즈 양이 적으면 너무 속상하잖아요? 그래서 보여드립니다. 치즈가 얼만큼 들었을까요? 쏟아지는 치즈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는데 나중에 보니 제가 180로 돌리고 있었더라구요. 화들짝 놀라 꺼내보니..

코스트코 칭찬할 만한 광어회!(feat. 두툼함이 일품) [내부링크]

종종 코스트코를 가곤 합니다. 양평점이나 일산점을 가곤 하는데, 일산점은 매수 수요일에 휴무이기 때문에 수요일에 가고싶은 날은 양평점에 가곤 하죠. 코스트코 10월 휴무일은 일전에 정리해 둔 적이 있으니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에서 참고해주세요! 코스트코 10월 휴무일 정리(feat. 양평점 나들이)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아이들과 약속한게 있어 아침부터 코스트코 휴무일을 찾아보았습니다. 마침 홈페이지까지 들어가니 딱 정리되어있네요! 양평점은 오늘 휴무가 아니라 다행입니다 almondbanana.co.kr 코스트코 추천템, 광어회! 코스트코에는 다양한 추천템이 있는데요, 저는 이 광어회를 1등으로 꼽고 싶습니다. 아이들이 어렸을 때에는 광어회보다는 연어회를 참 많이 사다 먹었는데요(물론 연어초..

송도 달빛축제공원 '바람의 연' 축제(10/8~10/9) [내부링크]

친정이 있는 곳에서 송도가 멀지 않다보니 송도에 종종 가곤 합니다. 아이들과 공원에서 놀기도 참 좋은 송도라 아이들도 데리고 나들이겸 가곤 하는데, 오늘은 긴 연휴(?)를 맞아 혹시 행사가 있지 않을까 싶어 찾아보니 달빛축제공원에서 축제가 있네요! 송도에서 가까이 계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은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바람의 연' 축제! 이제 이런 야외 축제도 진행하는 것을 보니 코로나19가 끝나고 일상으로 조금씩 돌아가려는 듯 보여서 반갑기만 합니다. 쌀쌀한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송도 달빛축제공원 행사에도 한번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D 송도 달빛축제공원 '바람의 연' 주요 프로그램 전통 연 날리기 및 전시 기념식 및 축하공연 체험프로그램 전통 연 만들기(현장접수) 전통 연 전..

김포공항에서 간단하게 식사할 만한 곳, 육첩반상 메뉴&가격(feat. 바디프렌드 라운지) [내부링크]

오늘은 오래간만에 짝꿍이 쉬는 날이어서 김포공항에서 데이트를 했습니다. 비행기를 타기 위해 온 사람들이 늘 북적이는 김포공항에 저희는 밥을 먹으러 옵니다. 남편이 회사에서 나오는 식권을 많이 쓰지 않았다며 김포공항에서 밥을 먹자고 하기에 흔쾌히 콜!(내가 하는 밥이 아니면 다 좋다)을 외치고 따라나섰습니다. 김포공항에 바디프렌드 라운지 불과 얼마 전에 왔을 때에도 바디프렌드 라운지는 없었는데, 그새 여행객들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한 바디프렌드 라운지가 들어섰네요. 광고에서 비가 멋진 모습으로 마치 로봇이라도 된 양 움직이던 그 마사지 의자(?)가 정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실물로 보는 것은 처음인데, 가까이서 보니 정말 로봇처럼 생겼더라고요. 그나저나 가운데 조명까지 비추고 있어 이 ..

맥북 프로 & 아이맥 mac OS 버전 확인방법(feat. 수리센터 쉽게 예약하기) [내부링크]

파일 하나 다운로드하려고 했는데, 맥북 mac OS 버전을 확인해달라고 합니다. 급 당황해서 노트북을 뒤집어 바닥에 쓰여 있는 글씨를 읽어보았지만 대체 버전 정보는 어디 있다는 말입니까!!! 갑자기 눈에 띈 왼쪽 상단 먹다 버린 사과아이콘을 눌러보니 해결책이 나타납니다. 맥북프로&아이맥 OS 버전 확인 왼쪽 상단의 사과 모양 아이콘을 눌러봅니다. 맨 위에 '이 Mac에 관하여'를 누르면 오른쪽과 같은 내 맥북의 정보가 나옵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매일매일을 함께 하느라 미처 몰랐는데, 제 맥북은 거의 7년이 다 되도록 저와 함께하고 있었네요. 출시되고 얼마 안 되어서 구매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처음에는 Mac OS가 너무너무 너무 불편하여 맥북에 윈도를 깔아서 사용했었어요. 그러다가 용량이 너무 부족해서 ..

드디어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했습니다! 물론 저의 애드센스 수익은 출금하기에는 아직 멀었지만(약 11% 달성) 애드센스는 잔고가 10$가 넘어가게 되면 핀번호를 보내주기 때문에 무리 없이 핀번호를 신청할 수 있었답니다. Google Adsense 흰봉투 도착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가서 수익 확인하시나요? 저는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수익을 확인합니다. 늘 수익은 현재까지 0.01$가 허다하지만 뭔가모르게 그냥 좋더라고요. 애드센스로 수익이 많이 나는 분들의 수익 인증글을 보면 늘 부럽고 짜증도 나긴 하지만 이제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갑자기 하루에 100$씩 팍팍 찍힐 수는 없으니 참고 오늘도 글 하나 더 써 봅니다. 애드센스는 잔고가 10$ 이상 되면 핀번호를 보내줍니다. 잔고는 별로 없..

헝가리에서 가져온 독특한 치토스(feat. 땅콩버터맛??) [내부링크]

종종 출장을 다니는 남편은 못 보던 독특한 과자를 사 오곤 합니다. 그중 기대를 안고 먹어본 과자가 바로 치토스였는데요. 제가 아주 어릴 때부터 먹던 과자라 그 추억의 맛을 잊지 못해 치토스가 그렇게 좋더라고요. 오늘은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치토스 땅콩버터맛을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치토스 땅콩버터맛 생긴건 이렇게 생겼습니다. 원래는 빵빵했는데 비행기 타고 오면서 짐 속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압축된 것처럼 붙어버렸네요. 다행히 터진 것도 아니고 과자도 부스러지지 않아서 뜯어먹어보았습니다. 땅콩버터맛이라니 우리가 알고 있는 흔한 그 맛일까요? 처음 먹어보는 맛에 대한 기대감에 두근두근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맛 땅콩버터맛 치토스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치토스의 그 느낌은 아니었어요. 오히려 초코 없는..

글모닝(feat. 양평 치유의 숲) [내부링크]

아침부터 글모닝️ 블로그를 시작하고서 누가 보든 안보든 이것저것 매일 글을 써 오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는 누가 보는지 안보는지 잘 알지도 못하겠고 구글이 좋아한다는 SEO에 맞추려니 글도 엄청 길게 써야하고… 뭔가 모를 힘듦&외로움이 있네요 :D 양평 치유의 숲에 왔습니다. 어제부터 내린 비가 오늘까지 이어져서 빗소리 들으며 잠에서 깨보니 창밖에 온통 안개가 자욱합니다. 아이들 깨기 전에 잠시 앉아 휴대폰으로 글을 끄적여봅니다. (네이버 감성으로 말이죠ㅎㅎ) 추적추적 비도 오고 긴 연휴는 끝났지만 오늘도 일상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래봅니다.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feat. 양평동 코스트코 앞 세븐일레븐) [내부링크]

최근 포켓몬이 열풍이죠. 희한하게 포켓몬빵이 유행한 지 좀 된 것 같은데 여전히 인기가 식지 않고 있고, 그 기세를 몰아 다양한 상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는 것에 늘 놀라곤 합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최근 관심을 가진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 키링 구매기를 올려봅니다.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 가는 곳마다 품절이어서 구하기 어렵다는 포겟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입니다. 세븐일레븐에서 구할 수 있다는 말에 동네 세븐일레븐을 다 뒤져보았는데, 가는 곳 마다 없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전 포켓몬이 아니라 짱구 키링을 갖고 싶어서 돌아다녀보았는데, 짱구는 뭐 1도 구경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마침 코스트코 갈 일이 있어서 코스트코에 다녀오는 길에 바로 맞은편 주유소 안에 있는 세븐일레븐이 보여서 별 기대 안 ..

체점할 때 최고, 유미 6.8 채점색연필(feat. 노크식/샤프식 색연필) [내부링크]

아이들 공부를 봐주다 보면 채점할 일이 정말 많이 생겨요. 저희 아이들은 학원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 공부하기 때문에 집에서 풀어야 할 문제집을 풀고 나면 제가 일일이 채점을 해 주곤 하는데요. 채점할 때 좋은 노크식 or 샤프식 색연필을 소개해봅니다. 유미 6.8 채점 색연필 유미 6.8 채점 색연필입니다. 색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채점은 역시 빨간색으로 하는 것이 정석이기 때문에 저는 빨간색만 구매해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색연필은 줄을 당겨서 종이를 돌려 깐 후 사용하는 색연필이었는데요. 사실 그 색연필이 채점할 때 느낌도 색깔도 참 좋더라고요. 그런데 매번 종이를 까서 채점을 하기도 귀찮고, 생각보다 제가 채점할 일이 많아서인지 너무 빨리 닳더라고요. 지구본 색연필도 써봤는데, 조금 더 진한 ..

코스트코 10월 휴무일 정리(feat. 양평점 나들이) [내부링크]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아이들과 약속한게 있어 아침부터 코스트코 휴무일을 찾아보았습니다. 마침 홈페이지까지 들어가니 딱 정리되어있네요! 양평점은 오늘 휴무가 아니라 다행입니다

미니멀 라이프를 위한 안보는 책 정리하기(feat. 도서관 이벤트 당첨!) [내부링크]

동네 도서관에 자주 다닙니다. 예전에는 겉멋이 들었는지 책을 사 모으는 것도, 집에 꽉 찬 책장을 보는 것도 참 좋아했었는데 어느 순간 아이들 책이 더해지니 집에 책이 너무 많아져 여러 번 정리를 해 준 후에는 주로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봅니다. 그러던 중 당첨된 도서관 이벤트! 생활의 즐거움이 쏠쏠하답니다. 책 정리를 위한 꿀팁 미니멀라이프라는 말이 유행했을 즈음, 왠지 집에 있는 물건들이 참 거추장스럽게 느껴집니다. 물건이 차지하고 있는 집안의 공간이 몇 평 정도 될까도 생각해보고, 물건이 없다면 조금 더 넓게 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집 안을 차지하고 있는 물건 중, 어떤 것을 먼저 정리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아이 책, 어른 책 할 것 없이 쌓여있는 책을 먼저 정리해보았습니다. 알라..

제5회 부천 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만한 로봇 대회 [내부링크]

저희 집에는 로봇을 유독 좋아하는 아이가 하나 있습니다. 로봇과 코딩을 오랫동안 배웠는데, 막상 대회에 참여하려고 해도 코로나19로 개최되는 대회가 없었는데요. 10월을 맞아 부천 로보파크에서 로봇 페스티벌을 한다고 하여 소식을 전해봅니다. 부천 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 일전에 부천 로보파크 다녀온 적 있었습니다. 입장료도 저렴하고 볼거리도 참 많아서 아이들이 좋아했던 곳이었어요. 코딩이나 과학상자를 배울 수 있는 수업도 있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싶어 카카오톡 친구를 해 두었는데, 이번에 부천 판타지아 로봇 페스티벌을 한다고 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부천로보파크, 경기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아빠가 주말에 매번 쉬지 않는 저희 집은 주말마다 엄마랑 무엇을 해야 할지를 고민하곤 합니다. 신나는 주말..

진심으로 맛있었던 콰트로 치즈피자(feat. 글라이드) [내부링크]

치즈피자 좋아하시나요? 저희집은 큰아이가 유독 치즈피자를 좋아하는 덕분에 각종 브랜드(ex. 피자헛, 미스터피자, 피자스쿨, 도미노피자 등등)에서 피자치즈를 주문하곤 합니다. 최근 우연히 알게된 앱에서 주문한 치즈피자가 생각보다 먹어본 피자 중 가장 맛있어서 한번 소개해봅니다. 콰트로 치즈피자 글라이드(glyde)라는 앱을 처음 알고 가입한 후, 첫 주문했던 피자입니다. 사실 다른 분이 소개해주어서 가입했는데 가입하면 친구에게도 3,000원, 저에게도 3,000원의 적립급이 생깁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된답니다. 당신의 식탁까지 바로, 글라이드 당신을 대신해 최고의 맛과 건강을 요리합니다 m.glyde.co.kr 본격적인 치즈피자 먹어보기 처음에는 하도 피자가 작..

카카오페이로 재산세 쉽고 빠르게 내기 [내부링크]

재산세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지난번 고지분(6월 건물분)도 아직 할부가 덜 끝났는데, 9월이 되니 토지분이 또 부과되어 부담스럽긴 하네요. 카드로 재산세를 내면 무이자가 어느정도까지 되는가 싶어 찾아보다보니 카카오페이로 재산세를 쉽고 빠르게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봅니다(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겸 말입니다). 카카오페이 9월 재산세 프로모션 기왕 납부해야 하는 재산세, 뭔가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것이 없을까 하여 찾아보니 카카오페이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하단 오른쪽 끝 ··· 을 누르신 후 지갑 밑에 PAY라고 쓰여있는 곳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에 저 처럼 카드를 미리 등록해놓으시면 편합니다. 평소 저는 카카오톡으로 기프티콘을 종종 보낼 일이 있어 자주 사용하는 신용..

핫앤쿡, 전투식량 직접 먹어본 후기(feat. 발열전투식량) [내부링크]

전투식량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군대에서나 먹을 것 같은 이름의 전투식량을 하나 얻어오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과학시간에 '열전도'에 대해 배우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하시고 남은 것들을 챙겨주셔서(과학선생님 감사합니다! :D) 집에 가져와 아이들과 함께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핫 앤 쿡 쇠고기 비빔밥 생긴 것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부피도 작고 가벼워서 전투식량이라고는 하지만 많은 분들이 등산 가시거나 어딘가로 놀러 가실 때 많이 가져가시는 것 같더라고요. 제가 받아온 전투식량은 쇠고기 비빔밥이었는데, 이것 말고도 다양한 종류의 맛이 있으니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약 4,000원 정도 하는 것 같고 인터넷 쇼핑몰에 많이 팔고 있으니 구하기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밥 짓기보다 쉬운 조리방법 봉..

백수가 된 기분을 공유하고 싶어 읽어본 책, 언제까지 이따위로 살 텐가? [내부링크]

최근 백수가 다시 되었습니다. 사실을 말하자면 '간헐적 직장인'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맞겠네요. 백수가 과로사한다고 백수라고는 하지만 정말 차라리 직장에 나가고 싶을 정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와중에 눈에 들어온 책이 있었으니 바로 이 책입니다. 도서관에 가서 언제나처럼 신작 자료를 찾아보는데 한눈에 들어온 책 제목에 이끌려 어느새 대출까지 해 가지고 온 책, '언제까지 이따위로 살 텐가?'입니다. 아들은 엄마가 이상한 책을 읽는다며 아빠에게 제목을 직접 읽어주며 놀리던데 막상 읽어본 저는 중간에 갑자기 울컥한 기분에 책장을 잠깐 덮었다가 다시 펴서 읽었던 책입니다. 백수는 자아를 찾아가기 위한 과정 지은이인 '모범피'는 자신을 대표적인 '모범생'이었다고 소개합니다. 그리고 모범생의 비애에 대해 이야..

부평구청 법인인감증명서 발급하기(feat. 1층 무인발급기) [내부링크]

가끔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할 일이 있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는 보통 등기소에 가야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편의를 위해서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자판기(?)가 여러 곳에 출장을 나와 있습니다. 부평구에서는 부평구청에서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기에 종종 방문하곤 합니다. 부평구청 1층 대법원 통합무인발급기 부평구청 1층에 위치한 대법원에서 출장나온 통합무인발급기입니다. 이곳에서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그냥 법인인감증명서는 바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매도용' 법인인감증명서의 경우 인터넷등기소에서 미리 매수자의 인적사항 등을 등록한 후, 등록번호를 가지고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모바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잊고 그냥 방문하셨다면 인터넷등기소 어플을..

티스토리 글에 형광펜 밑줄 긋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글을 쓸 때 형광펜으로 밑줄을 그은 글을 종종 보셨을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에서는 볼드체(B)로만 표시해주어도 아래와 같이 형광펜 밑줄이 그어지지만, 다른 스킨에서는 형광펜으로 밑줄 긋는 기능이 따로 없더라고요. 형광펜 밑줄 기능을 첨가할 수 있을까 하여 찾아보니 간단히 CSS에 코드를 더해주어 밑줄 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CSS탭에 형광펜 밑줄 코드 추가하기 u {text-decoration: none; display: inline; box-shadow: inset 0 -11px 0 hsla(53, 90%, 83%, 0.93);} 위 코드를 복사하셔서 CSS탭 아무데나 추가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형광펜 밑줄 기능이 추가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숫자 부..

문어의 꿈, 주말동안 100번 들은 노래 [내부링크]

문어의 꿈이라는 노래 아시나요? 요즘들어 아이들이 참 즐겨듣는 노래입니다. 주말동안 정말 100번도 넘게 들은 것 같아요. 가사는 다소 어른스러운 노래라 아이가 들어도 될까 싶었지만, 학교 수업에도 사용한다고 하고 노래가 귀엽기도 해서 저도 열심히 같이 들어보았습니다. 문어의 꿈 안 일한 하루 이 곡을 만든 싱어송라이터인 안예은님이 최근에 내신 책 제목은 '안 일한 하루'입니다. 아직 내용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문어의 꿈'과 관련한 인터뷰 기사를 보고 이 책도 한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터뷰에서 안예은님은 한 오디션프로그램의 준우승을 거머쥐었지만 이후 찾아온 무기력증과 우울감으로 한동안 힘들었다고 합니다. 안예은님의 에세이집 '안 일한 하루'를 아직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그때의 무기력함과..

인천, 다자녀우대 / New 아이모아카드 혜택정리 [내부링크]

예전에는 3자녀 이상의 가정이 다자녀 혜택을 받았다면 어느 순간부터는 2자녀도 다자녀 혜택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출산율이 낮다는 것이지만 2자녀 가정으로서는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늘어났기에 아이를 키우기 좋아진 것 같기도 합니다. 오늘은 인천지역 다자녀 우대카드인 'New 아이모아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ew 아이모아카드 다자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New 아이모아카드는 다른 지역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오늘은 인천지역에 한정하여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지역에서 혜택을 볼 수 있는 New 아이모아카드는 인천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막내 자녀가 만 15세 이하인 2자녀 이상(태아 포함) 가정의 부모 중 1인이 만들 수 있습니다. 주소지가 인천광역시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주민등록등본..

집에서 고구마 키우기(feat. 수확시기, 물주기, 고구마 효능) [내부링크]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어쩌다 보니 이것저것 하는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어느 날 싹이 난 고구마를 자르고 있었는데, 아이들이 싹 난 고구마를 버리는 것이 너무 '잔인한'(???????) 행동이라며 고구마를 심어버렸네요. 심어둔 고구마는 특별히 물을 잘 준 것도 아닌데 쑥쑥 잘 자라는 고구마를 보고 문득 궁금하여 집에서 고구마 키우는 법과 수확시기 , 고구마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고구마 키우기 고구마는 집에서 키우기 참 쉬운 작물 중 하나입니다. 딱히 고구마를 얻으려는 목적보다는 잎이 예뻐서 관상용으로 많이 키우시는 것 같아요. 어릴 적에 한번쯤은 해 보았듯이 그냥 싹이 난 부분의 몸통을 적당하게 잘라 물이 담긴 통에 넣어만 주면 정말 예쁘게 쑥쑥 잘 자라죠. 저희 집은 몇 년 전 아이들이 ..

글을 돋보이게 하는 제목바 사용하기(feat. 서식만들기)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을 쓰다 보면 구글에서 좋아한다는 SEO에 맞게 글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막상 티스토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툴을 그대로 쓰기는 조금 심심한 감이 있어서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참고해보니 제목 바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오늘은 제목 바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서식에 어떻게 저장해놓고 사용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제공하는 제목 툴 툴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이상한 감이 있지만 티스토리에서도 상단에 사진 옆에 글씨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적용한 스킨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제목 툴을 선택해서 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글씨 색이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따로 제목 바가 필요하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었는데, 다른 스킨을 사용하니 확실히 제목 바를 쓰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글쓰기..

점점 커져가는 아이폰의 점유율, 애플 주식을 사 모을 때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한지 1년 정도 되었습니다. 모태(?) 겔럭시 유저였는데, 작년에 우연한 기회에 아이폰13을 선물받아 쓰게 되었네요. 안드로이드를 쓰다가 아이폰을 쓰려니 안되는 것이 많은 것 같아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익숙해지니 쓸만합니다. 요즘은 쓸만한 정도를 넘어 맥북과 함께 사용하니 이렇게 편리할 수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갤럭시만 사용할 때에는 아이폰으로 넘어가는 것에 대한 일종의 두려움이 있었는데, 막상 사용하다보니 오히려 맥북, 아이패드(의도치 않았지만 맥북과 아이패드는 쓰고있었네요)와 호환이 되어 너무 편리합니다. 저 처럼 느끼는 사람이 많았는지 올해 6월을 기준으로 아이폰은 미국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성장하는 애플 드라마틱하게 한번에 확 늘은 것은 아니지..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을 위한 본인확인(feat. 드/디/어!) [내부링크]

애드센스에서 광고 한번 달아보겠다고 애썼던 것이 지난 6월이었습니다. 지금이 9월이니 티스토리를 통해 수익형 블로그를 개설한 지 딱 3개월이 되었네요. 애드센스를 먼저 시작한 선배 선생님(???)들의 화려한 수익 인증글을 보며 의지를 불태웠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하도 수익이 미미하여 실망하던 차에, 드디어 애드센스로부터 본인 확인을 해 달라는 요청을 받아봅니다. 수익은 미미해도 매일 들어가본다! 아마 저와 같은 증상(?)을 보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수익은 하루에 0.01$일 지언정, 수십 번씩 휴대폰을 볼 때마다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 보게 되더라고요. 혹시나 오늘은 어떤 님이 오셔서 한방에 5$짜리 광고를 클릭해주는 매직을 선사하지 않으실까 늘 기대하지만 사실 그런 일은 한 번도 일..

잠복결핵 검사확인서 재발급(feat. 인터넷발급 가능여부) [내부링크]

학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잠복결핵 검사확인서를 뜯어보고는 이상이 없길래 그냥 파쇄해서 버렸는데, 꼭 필요한 서류여서 재발급을 위해 대한결핵협회 인천지부에 방문하였습니다. 잠복결핵 검사확인서 재발급 방법과 인터넷 발급 가능 여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결핵협회 인천지부 대한결핵협회 인천지부를 방문하였습니다. 6월달에 했던 잠복결핵 검사확인서를 재발급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일전에 포스팅했듯이 학교나 교육기관에서 일을 하려면 잠복결핵 검사확인서를 반드시 내야 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이죠. 사실 학교에서 일하면서 갑자기 버스가 와서 채혈을 해 가길래 대체 이건 무슨 검사인가 싶었는데 그게 바로 잠복결핵 검사였었습니다. 특별한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는 서류를 파쇄해서 버렸는데, 다음 학교에서 이 서류가 꼭..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 & 대처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애드센스를 달아 광고수익을 얻기 위함일 텐데요. 이 애드센스의 허들을 넘는 것이 쉽지 않다 보니 '애드 고시'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입니다.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기 어려운 것은 승인 거절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속 시원히 말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명확하지는 않지만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콘텐츠 없음 & 가치없는 콘텐츠 글을 열심히 써서 애드센스를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에서 콘텐츠 없음이라든가 가치 없는 콘텐츠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승인을 위한 소위 '승인 글'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요. 애드센스의 높은 허들을 넘기 위해 쓰는 글로 전공서적 신공을 쓰거나 해외 글을 번역하여 사용하..

Question 1-2, 자동응답 메시지 & 뉴스 [내부링크]

자동응답 메시지 고객 안내용 녹음된 메시지 읽기 중요도가 높은 표현(상호, 내선번호, 영업시간 등)에 강세두기 Thank you for calling Springwood clothing shop. // Unfortunately(), / we are not available to take your call. // Our hours of operation / are from 10 A.M. to 8 P.M. // For directions to our store(), / please press one. // To leave a message(), / please press two. // Also(), / visit our website for more information / about our new ..

내 블로그에 로고 & 파비콘 쉽게 만들기(feat. 3초만에 파비콘 만들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다 보니 예쁘게 꾸민 블로그가 부러울 때가 많습니다. 기본 스킨을 활용해서 이것저것 해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블로그를 돋보이게 하는데 로고와 파비콘이 빠지면 섭섭하겠죠. 로고는 이런저런 사이트를 이용하여 쉽게 만들기도 하고, 감각있는 분들은 뚝딱뚝딱 센스있게 잘 만들기도 하시는데 파비콘은 생각보다 많이 하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로고와 파비콘을 쉽고 빠르게 만들어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로고 만들어보기 제 블로그에도 보시면 왼쪽 상단에 빨간 네모박스와 같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렇게 로고를 활용하시면 아무것도 없이 빈 상태일 때 보다 방문자들에게 '관리되고 있는 블로그'라는 인식을 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쁜 로고는 제 블로그에 접속할 때 마다 왠지 모를 뿌듯함과 ..

드디어 받아보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금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오랫동안 해 왔습니다. 그냥 블로그가 좋아서 일상을 기록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애정을 담아 글을 많이 썼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수익형 블로그'라는 것을 알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해보았지만, 여전히 네이버 블로그에 뭔가 모를 친근감이 많이 느껴져 버리지 못하고 계속 글을 쓰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달 수 있지만 네이버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애드포스트밖에 달 수 없어서(이것 조차도 늦게 알게 되었지만) 애드포스트를 신청해서 광고를 단지 꽤 오래된 것 같습니다. 22년 8월에 처음으로 5만 원이 넘어 수익을 인증하는 글을 써두었는데 오늘 네이버로부터 반가운 메일이 날아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인증(22년 8월) 티스토리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를 달 수 있지만..

네일아트로 기분전환 하기, 상동 네일샵 '내일 또 네일' [내부링크]

기분이 좀 그럴 때, 어떤 것으로 기분전환하시나요? 저는 가끔 '네일'을 하곤 합니다. 여자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것 같은데, 은근 기분전환에 미용실이나 네일 이런 것이 효과가 좋거든요. 미용실에서 머리 스타일을 바꾸는 것도 좋지만 미용실에 한번 가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네일을 종종 가곤 합니다. 워낙 꼼꼼하게 해 주어 꾸준히 방문하고 있는 네일샵의 사장님께서 이번에 따로 샵을 내셔서 홍보 겸(ㅎㅎㅎ) 네일 자랑도 할 겸 후기를 써 봅니다. 내일 또 네일 상동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었던 '내일 또 네일'입니다. 예전부터 알고 다녔었는데 워낙 꼼꼼히 해주시기로 소문이 나서 저도 주변에 많이 소개해드리기도 했었네요. 함께 간 친구도 새로운 네일을 장착(?)했는데, 이전..

잠복결핵, 증상, 전염검사, 잠복결핵 확인서 발급 [내부링크]

학교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일을 하다 보면 성범죄 전력 조회부터 시작해서 이것저것 검증(?)을 받게 되는데요. 학교라는 공간이 아이들의 교육을 책임짐과 동시에 아이들의 건강과도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검사를 하곤 합니다. 그중 하나가 '잠복결핵' 검사입니다. 잠복결핵은 무엇인지, 증상과 검사 방법, 또 잠복결핵 확인서는 어떻게 발급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복결핵이란? 결핵균이 몸에 들어왔지만 면역력에 의해 억제되어있어 특별한 질병을 일으키지 않는 상태를 말한답니다. 증상도 없고 타인에게 전염력도 없기 때문에 있어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면역이 약해지면 결핵균이 증식하면서 발병하게 됩니다. 잠복결핵 감염자의 약 10%정도가 활동성 결핵으로 발병하게 되는데, 나머..

22년 하반기 배곧권 공영주차장 정기권 신청접수 [내부링크]

주차공간이 부족할 때는 집 근처 공영주차장의 정기권이 참 유용합니다. 지금은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주차공간이 크게 부족하지는 않지만 주택가에 살 때는 항상 주차할 곳이 없어서 곤란했던 기억이 납니다. 마침 시흥시 정기권 주차에 관한 소식이 있어 가져와보았습니다. 2022년 하반기 배곧권 공영주차장 월 정기권 신청접수 대상주차장: 배곧광장(지하), 배곧 제 1~7, 어린이도서관, 정왕우체국, 경기스마트고, 군서초교, 미관광장, 정왕역, 정왕역1, 거모중앙 신청기간: 22. 9. 11 (am 9:00) ~ 9. 15 ( pm 6:00) 신청방법: 해당사이트 - 월정기권 신청하기 - 주차장 선택 - 신청 추첨일자: 22. 9. 16(pm 5:00 이후) 결제기간: 22. 9. 19 ~ 9. 21. 신청링크: ..

Question 1-2, 광고문 & 공지사항 및 안내문 [내부링크]

광고문 매장 홍보 & 새로운 제품 광고 특징 & 장점을 설명하는 형용사, 명사 등장 자신감 있는 목소리로 읽기 Welcome to West Hill Electronics Store. // For today only(), / all TVs and refrigerators in the store / are 30% off the regular price. // Also(), / you can find the latest models of microwaves(), / digital cameras() / and mobile phones() / at amazing pirces. // Don't forget / that we have everything you need / when you are lookin..

빽다방 미숫가루, 옛날의 그 맛! [내부링크]

간만에 빽다방에 가 보았습니다. 바로 친구들이 보내준 기프티콘이 있었기 때문이죠ㅎㅎ 가끔 보내주는 기프티콘 덕분에 남이 타주는 커피도 마실 수 있어 너무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D 빽다방 미숫가루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한다는 빽다방 미숫가루를 먹어보았습니다. 물론 기프티콘을 이용해서 다른 메뉴로 바꾸어 먹어도 되지만, 기프티콘을 선물해준 젊은이가 요즘 빽다방 미숫가루가 유행이라며 꼭 먹어보라고 해서요. 각얼음과 잔얼음(간얼음)을 선택할 수 있기에 간얼음을 선택해서 주문했더니 미숫가루랑 잘 섞이고 맛있네요. 뭔가 맛은 옛날 맛인 것 같은 느낌인데 고소하고 달달한 미숫가루라 호불호 없이 다들 좋아할 것 같습니다. 한잔 다 마시면 배도 불러서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날씨가 점점 선선해..

롯데마트 배곧신도시점 포켓몬빵 9월 12일은 안판대요! [내부링크]

아침부터 아이들이랑 기대에 차서 갔는데 9월 13일(화)부터 다시 판다고 하네요! 내일 아이들 출근시키고 다시 와야 하나 봅니다..

애드센스 0.01$는 대체 무엇일까?(CPM의 정체) [내부링크]

맨 처음 애드센스를 접하게 된 것은 클래스101의 강의였습니다. 모 강사가(나쁘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달에 1,000만원씩 애드센스를 통해 벌고 있다고 하기에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도전해 본 것이었죠. 힘겹게 약 3달만엔가 애드센스를 달기위한 애드고시를 통과한 기쁨도 잠시, 강사처럼 곧 월 1,000 수입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설레임은 연기와 같이 사라졌습니다. 애드센스 한 달간의 수익인증(승인부터 첫 한달간의 수익) 블로소득 한번 벌어보고자 정말 열심히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시작할 때에는 애드센스를 달기만 하면 엄청난 수익(?)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정말 불타는 열정으로 노력했었 almondbanana.co.kr 한동안 0 이었던 애드센스 수익 정말 이해할 수 없..

'우회전 일시정지' 다음달부터 범칙금 주의!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 보면 우회전을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우회전시 횡단보도가 있는 경우, 예전에는 눈치를 사사삭 봐 가며 사람이 없으면 쏙 지나가곤 했는데요. 물론 교차로 우회전 통행법이 22년 7월 12일 시행되면서 보행자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고 있거나 통행하려 할 때 반드시 일시정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계도기간 끝, 10월 12일부터 범칙금 부과 교차로 우회전 통행법은 7월 12일 시행이 되었지만, 범칙금 부과에 있어서는 계도기간을 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계도기간이 다음 달 12일 끝남에 따라 이후 위반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범칙금이 부과된다고 하니 횡단보도 앞 우회전시 꼭 유의하셔야 한답니다. 언제 일시정지 해야하나요? 여전히 헷갈리는 일시정지의 시점, 보행자가 횡단보..

1588-2504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방법 [내부링크]

즐거운 명절 보내고 계신가요? 명절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귀성길에 오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는 고속도로 긴급견인 서비스로 이용되는 번호로 많이 알고계시는데 1588-2504 번호로 간편하게 실시간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88-2504로 문자를 보낸다. 문자의 내용은 출발지-도착지 순서 30초~1분 후, 예상시간, 총 거리, 노선정보 등의 정보가 답장으로 온다. 늘 티맵을 켜거나 교통정보를 인터넷으로 확인해보곤 했었는데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었네요! 실제로 '서울 울산'이라고 입력하여 문자를 보내니 30초도 안되어 답변이 옵니다. 이런 정보를 이제야 알았다니! 너무 신기하고도 편리한 정보가 아닐 수 없습니다. ..

우리 아이 열날 때, 이렇게 대처하세요! [내부링크]

명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장거리를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럴 때 아이들이 아프다면 참 난감하죠. 예전에 소아과도 없는 시댁에 갔는데 아이가 갑자기 열이 펄펄 끓는 바람에 새벽에 급하게 올라와서 어린이병원에 입원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이들이 갑자기 열이 날 때 대처방법과 상비약을 준비해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유독 열이 잦은 이유 아무 일 없이 잘 놀다가 씻고 누우려는데 갑자기 아이의 몸이 뜨끈뜨끈해져 온다면 엄마는 긴장하기 시작하죠. 설마 하는 사이에 열은 갑자기 훅 올라오곤 합니다. 보통 3세 미만에서는 직장온도(똥꼬 온도) 38 이상이거나 구강온도 37.5 이상이면 '열이 난다'고 합니다. 사실 열은 우리 몸에 침입한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된 경우, 몸에서..

벌써 30년, 재건축 한다는 1기 신도시 투자시점 [내부링크]

최근 정부가 발표한 '국민 주거안정 실현방안'을 살펴보면 주목할 만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1기 신도시에 관한 내용인데요. 문서에도 나와있지만 환골탈태 수준의 재건축을 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대해 정부도 주목하고 있다는 제스처를 취하고 있다는 뜻으로 비치지 않았나 합니다. 올해면 입주 30년이 되는 1기 신도시는 과연 재건축이 될지, 또 이에 따른 투자는 언제가 좋을지 제 나름대로 한번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주거안정 실현방안(22.8.16일자 발표) 8월 16일자로 국민 주거안정 실현방안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골자를 한번 살펴볼께요. 국민 주거안정 실현목표 & 추진전략 정부가 언급한 현 시점의 문제점 사라진 주거사다리 복원 필요, 어려워 almondbanana.co.kr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대..

환율, 이러다가 1,400원 찍을 기세 [내부링크]

몇 년 전에 우연히 외환통장을 만들어놓았습니다. 국민은행에서 하는 무슨 이벤트를 보고 만들었던 것인데 그 당시 '신사임당'이라는 유튜버가 운영하는 채널을 보고 달러를 조금씩 모아 보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어 야금야금 달러를 모았던 기억이 납니다. 어느 순간부터 달러를 더 이상 모으지 않았는데, 어느날 보니 한화로 57만 원 정도 되었던 달러가 어느새 63만 원을 넘어가고 있는 것을 보고 달러 좀 많이 사둘걸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달러, 어디까지 오르게 될까요? 달러 강세, 대체 왜? '킹달러'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강달러를 넘어서 '킹 달러'가 되어가고 있는 달러의 환율이 정말 무서울 정도로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지난 6일 달러 환율이 1,375원을 넘어갔습니다. 이는 13년 만에 가장 높은 수..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얼마전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전국이 큰 피해를 보았습니다. 제가 있는 지역은 비교적 피해가 크지 않았지만 서울과 포항을 비롯하여 피해가 극심한 지역이 있어 안타까움과 도움의 손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곧 태풍 '무이파'가 북상하고 있어 안심할 수 없는데요. '힌남노'에 이어 올라오고 있는 '무이파'에 대응하여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해 어떤 것을 점검해보아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수 피해를 막기 위한 배수구 & 우수관 청소 비가 많이 오게 되면 침수가 되는 지역이 속출합니다. 이때 내리는 비를 효율적으로 빼줄 수 있는 배수구와 우수관을 청소해주는 것만으로도 침수피해를 줄이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신경써서 관리하지 않았다면 배수구와 우수관에 각종 쓰레기와 낙엽 등이 쌓여있는..

당신의 세탁기, 안녕하십니까? [내부링크]

저희 집은 유독 세탁물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남자들이 많아서이기도 하고, 이 남자들이 (제가 잘못 가르쳐서인지 ㅠ_ㅠ) 한번 입은 옷은 늘 훌러덩 벗어놓기 때문이죠. 물론 다들 땀이 많이 편이라 계절에 상관없이 한번 입은 옷을 한번 더 입기에는 냄새가 나 어쩔 수 없이 세탁을 해야 한답니다. 이렇게 많은 세탁물을 늘 세탁해주는 고마운 세탁기, 문득 생각해보니 빨래는 열심히 하지만 세탁기는 딱히 관리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정작 깨끗한 빨래를 도맡아 해주는 세탁기를 잘 관리해야 빨래도 잘 될 텐데 말입니다. 가정에서 세탁기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탁기, 세제통까지 잊지않고 관리하기 빨래를 하기 전에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챙겨 넣는 세제통은 빨래가 끝나고 나면 종종 그 상태..

미국 주식 시가총액 1위는 어디일까요? [내부링크]

뱃속에서 똑 떨어진 순간부터(엄밀히 말하자면 주민번호가 부여된 순간부터) 저희 아이들은 통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극성스러운 엄마(???) 덕분에 태어나자마자 자기 이름으로 된 통장을 가진 아이들은 정부에서 주는 '아동수당'이라든가, 태어날 때 받은 축하금이라든가, 혹은 친척집에 가서 받은 용돈이라든가의 갖가지 돈을 차곡차곡 모으게 되었죠(진심 엄마는 한푼도 쓰지 않았습니다 ㅎㅎㅎ). 어느 정도 돈이 모이고 난 후, 목돈이 된 금액은 다른 곳에 투자를 해 놓았고, 그 이후로 계속 모아둔 돈은 어디에 투자를 할까 하다가 미국주식에 투자를 하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워렌 버핏이 한다는 그 가치투자(+장기투자)를 해 보면 어떨까 하구요. 아이들에게 당장 모은 돈이 몽땅 필요한 것은 아니니 주식을 조..

묵시적 갱신으로 살고있는 임차인도 계약갱신요구권 사용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도입된지 2년이 지났지만 계약갱신요구권은 아직도 시장에서 참 어렵고 난해한 제도 중 하나입니다. 처음 시행되는 제도이다보니 모두가 헷갈리고 제대로 알기 어려워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하에서는 계약갱신요구권이 무엇인지와 가장 많이 헷갈리는 포인트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약갱신요구권이란? 계약갱신요구권이란 2020년 7월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을 통해 도입된 제도로 주택 임대차계약기간 중 1회에 한하여 임차인에게 갱신(2년) 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제도입니다. 즉, 전세를 살고 있다면 1회에 한하여 계약을 2년간 더 연장할 수 있는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임차인에게 계약 갱신을 요구받았다면 임대인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임차인의 요구대로 계약을 갱신해주어야 한답니다. 이때 특별한 사유란 임대인이 직..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모음 [내부링크]

이번 명절때 귀성하시나요? 저는 집이 서울이고 남편이 출장중이라 시댁에도 가지 않아 올 연휴에는 집에 있지만 언제나 귀성의 묘미는 휴게소이죠! 어떤 고마운 분께서 휴게소 맛집을 전부 정리해주신 덕분에 함께 보기위해 올려봅니다 :D 이번 추석에 이용하시는 고속도로에 들릴 수 있는 맛집이 있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함께 읽어볼 만한 글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 얼마전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전국이 큰 피해를 보았습니다. 제가 있는 지역은 비교적 피해가 크지 않았지만 서울과 포항을 비롯하여 피해가 극심한 지역이 있어 안타까움과 도움의 손길이 almondbanana.co.kr 부자들의 MBTI는 무엇일까요? 혹시 MBTI라고 아시나요? 워낙 유명하니 모르는 사람은 하나도 없을 것 같네요. 학교에서 아..

무지출 챌린지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무지출 챌린지를 아시나요? 소비를 차단하고 지출을 줄여 하루를 0원으로 살아보는 것인데요. 내 월급 빼고 다 오르는지라 돈을 모으기 위해서 MZ세대 사이에서 유행이라고 합니다. 어느 날 친구가 무지출 달성을 1주일에 3일 했다고 하여 저의 경쟁심리를 자극하기에 저도 무지출 챌린지에 도전해보기로 결심합니다. 무지출 챌린지, 그 동안 왜 안 했나요? 사실 그동안 무지출 챌린지에 한 번도 도전해보지 않았던 이유는 약간 철이 없어서였던 것 같습니다. 내가 힘들게 일하고 왔는데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소확행도 못하나 싶어서 말이죠. 막상 무지출을 1주일에 3일이나 달성했던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무심결에 사 먹었던 (남이 만들어주는) 커피와 아이들이 사달라고 졸라서 사주었던 예쁜 쓰레기들(뽑기 같은 것들)이 지출..

부자들의 MBTI는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혹시 MBTI라고 아시나요? 워낙 유명하니 모르는 사람은 하나도 없을 것 같네요. 학교에서 아이들과 일할 때, 아이들이 분명 저는 E라며 확실하다고 외쳤는데 정작 저는 E가 무엇을 뜻하는지 알 수 없어 아무 대꾸도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일종의 성격 유형 검사인 MBTI가 개개인의 특성을 모두 설명해줄 수는 없겠지만, 주변 사람들이 자신의 MBTI유형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듣다보면 어느정도 신뢰가 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는 사실 '부자'가 되고 싶은데요, 그렇다면 부자들의 MBTI는 무엇일까요? 빌게이츠와 스티브잡스는 ENTJ 세상을 바꿔놓았다고 할 수 있는 두 사람인 빌게이츠와 스티브잡스의 MBTI는 ENTJ로 같습니다. 내심 이들이 컴퓨터에만 몰두한 시간을 생각했을 때 I가 아닌가 짐작했었는데..

TOEIC Speaking Question 1-2, 강세를 주어야 할 단어들 [내부링크]

학습 포인트 큰 목소리로 읽기 준비시간은 단 45초: 소리 내서 지문 읽기, 발음 어려웠던 단어 2~3회 반복연습, 첫 문장 다시 읽어두기 서두르지 말기! 실수한 부분은 다시 읽고, 옆 사람의 속도 신경 X 답변을 녹음해서 들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함! 주요 평가항목 1. 강세 → 정보 중요도가 높은 단어(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명사/동사/형용사)는 세게 읽기 If you leave your name and phone number, we will call you back soon. The audition will be held for singers and actors from the ages of 16 to 22. → 숫자와 고유명사 Flight 331 to Seoul is now departing fro..

초등학생 용돈 관리하기(feat. 토스) [내부링크]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용돈을 주시나요? 물론 주신다는 대답이 대부분일 것 같아요. 저희 집 초등 초등이 들도 유치원 다닐 때까지만 해도 용돈의 개념이 없었는데,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난 후에는 친구들의 영향인지 뭔지 용돈을 받고 싶어 하더라고요. 용돈을 주는 것은 좋은데, 금액을 정하는 일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것도 참 쉽지가 않아 늘 고민입니다. 초등학생 용돈, 대체 얼마가 적당할까? 저희집 아이들은 초1, 초4입니다. 주변에 용돈을 받는 친구들의 부모님께 물어보면 용돈의 액수는 천차만별입니다. 사실 딱히 정해진 룰은 없고 각 가정에서 알아서 '이 정도면 적당하다' 싶은 금액을 주시는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액수가 너무 고민이었는데, 저는 초1이나 초4나 똑같이 한 달에 기본 5,000원을 지..

나도 모르게 카드수수료를 내고 있지는 않나요?(feat. 채무면제유예상품) [내부링크]

혹시 신용카드 명세서 확인하시나요? 저는 신용카드는 사용하고 있지만 몇 년 전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어쩌고... 마케팅에 넘어가 이메일과 휴대폰 앱으로 명세서를 받고 있답니다. 대부분 저와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카드 명세서를 잘 확인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우편으로 오면 뜯어라도 보는데, 이메일은 굳이 잘 열어보지 않게 되는 것이 사람 심리인가 봐요. 나도 모르게 돈이 새고 있었다! 명세서를 봐도 맨 아래 위치한 작은 금액들은 잘 보지 않고 무심히 넘겼었는데, 갑자기 눈에 들어온 생소한 단어 '채무면제 유예상품'. 그동안의 명세서를 쭉 살펴보니 매달 몇천 원씩 빠져나가고 있던 것을 이제야 발견합니다. 대체 이런 상품을 언제 가입한 건지 기억도 나지 않아 한참을 고민하다가..

토익스피킹 공부하기(토스 성적체계 개편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갑자기 토익 스피킹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짝꿍이 회사에서 스피킹 점수를 따 오라고 했다네요. 그런데 왜 제가 공부하냐고요? 짝꿍께서 자기 영어 성적을 올리는데, 저보고 가르쳐주래요.. 혼자서 공부 못한다고 (나는 토스 점수 필요도 없구먼) 공부해서 공부시켜달라고 어찌나 당당하게 말하는지 어이가 없었지만 일단 토익스피킹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TOEIC Speaking 시험구성 토익 스피킹은 약 11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토익 스피킹이 처음 생길 때 몇번 봤던 기억이 나는데, 그때와 문제의 유형이 크게 달라진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11개의 문항의 질의응답에 걸리는 시간은 약 20분입니다. 시험 보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지만 앞뒤로 본인 확인을 위한 시간과 유의사..

부다페스트에서 날아온 괜찮았던 헝가리맥주 [내부링크]

종종 해외출장을 가는 짝꿍은 술을 잘 마시지 못합니다. 연애할때는 맥주 한잔만 마셔도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빨갛게 변하는 바람에 좋은 곳에서 술 한잔 하는 로망은 없었지만, 결혼 이후로도 저를 위해서 조금씩 함께 마셔주는 노력은 해줍니다. 해외출장을 다녀오면서 가끔 현지 맥주를 사오곤 하는데, 요즘은 수입맥주가 참 흔해졌지만 그래도 처음보는 헝가리 맥주가 있어 소개해봅니다. Soproni IPA 우리나라 맥주인 카스(Cass)와 맛이 비슷했던 맥주입니다. 도수는 4.8%인데 생각보다 가벼워서 반주로 먹기 딱 좋을 것 같은 맥주였어요. Borsodi 부다페스트 길거리에 가장 많이 굴러다니는 캔이 이 맥주였다고 하네요. 도수는 4.5%로 다른 맥주와 같습니다. 마셔보니 음, 적당히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맛..

픽사베이에 사진 올려서 작가활동하기 [내부링크]

픽사베이를 아시나요? 블로그 하면서 이런저런 이미지가 필요할 때마다 쉽고 간편하게 또 무료로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 종종 이용했던 사이트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픽사베이에 내 사진도 올릴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들어 찾아보니 사진을 올릴 수 있었네요! 제가 찍은 사진을 혼자만 보기 아까울 때가 종종 있었는데, 제 사진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사진을 공유할 수도 있고 적절한 곳에 사용될 수도 있다면 좋을 것 같아 픽사베이에 사진을 올려보았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께도 도움이 되고자 픽사베이에 사진 올리는 법을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사베이 가입 후 사진 업로드 방법 [픽사베이 가입 & 사진 업로드 방법] 1. 픽사베이 접속(https://pixabay.com/) - 회원가입 2...

페이팔 머천트ID 설정하여 픽사베이에서 기부받기 [내부링크]

픽사베이 아시나요? 무료로 상업적 용도의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사이트입니다. 어느 날 무심결에 픽사베이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하다가, 나도 픽사베이에 사진을 올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찾아보니 픽사베이의 사진은 다운로드하는 것이 무료였지만, 다운받는 사람이 일종의 호의로 사진을 업로드 해준 사람에게 'Donation(기부)'를 할 수 있도록 해 놓았더군요. 사진을 올려서 누군가 제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어디엔가 쓰임을 다 해준다면 그것만으로도 좋은 일이겠지만, 혹시 누군가 또 그런 제게 기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잖아요? ㅎㅎㅎ 그럴 경우, 기부를 받을 수 있는 수단으로 등록해야 하는 페이팔 머천트 ID 생성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머천..

비오는 날 메뉴 추천, 쫄깃 바삭한 감자전 만들기 [내부링크]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립니다. 주말인데 밖에 나갈 수도 없어 집에서 놀다가 점심으로 감자전을 만들어먹기로 하고 감자를 꺼내옵니다. 원래 감자전을 만들기 전에 감자를 강판에 가는 담당은 늘 남편이었는데, 출장 간 남편이 참 그리워집니다(사실 맨날 그립다고 말해야겠지만요). 일단 감자를 갈아봅니다. 집에 있는 감자 몇개가 싹이 나기 시작했기에 싹이 난 감자를 위주로 골라보았습니다. 크기는 어른 주먹 정도 되는 것도 있고 그보다 조금 작은 것도 있었는데 대략 10개 정도 강판에 갈아주었습니다. 감자전은 믹서에 갈거나 혹은 예전에는 휴롬에 갈아본 적도 있었는데 역시 감자전 할 때는 강판에 슥슥 갈아주는 것이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식감도 쫀득하고 씹는 맛도 강판에 갈아놓은 감자가 훨씬 맛있고요. 비록 팔..

부작용 적은 염색약, 와칸 수미주라(Su Misura) [내부링크]

간만에 부모님을 뵈러 갔더니 정수리가 희끗희끗하시다며 염색을 요청하시기에 주말을 이용하여 염색해드리고 왔습니다. 예전에는 염색약을 아무거나 사용해도 부작용(머리 간지러움, 붉어짐 등)이 없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염색약을 사용하면 머리 속이 뒤집어지곤 하셨더랬습니다. 가급적 부작용 없는 염색약을 찾아 이것저것 찾아보았고, 암웨이 세네티크 헤어컬러를 사용했었어요. 엄마가 쓰는 염색약 - 암웨이 세네티크 헤어컬러 새치가 희끗희끗 나기 시작할 무렵 부모님댁에 염색약을 보내드렸던거 같아요. 종류별로 괜찮다는 약은 여... blog.naver.com 이 염색약을 사용하면 비록 파마 전이라면 파마가 잘 먹지 않고, 파마 후라면 파마가 쫙 풀린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지만 머리속이 뒤집어지는 부작용은 없었던지라 한동..

싱크대 배수구청소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feat. 과탄산소다) [내부링크]

싱크대 배수구 청소 어떻게 하시나요? 보이는 곳이야 솔이나 수세미를 이용해서 슥슥 닦아준다지만 배수구 청소는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여름에는 특히 냄새도 나고 물때도 많이 껴서 열심히 청소해야 하는데, 막상 청소하려고 보면 청소할 마음이 생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이럴 때, 쉽고 빠르게 싱크대 배수구청소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영원히 고통받는 비포샷 일단 더러워진 싱크대를 준비합니다. 매일 닦는다고 닦는데도 싱크대 모양이 사각이라 그런지 사각 모서리에 물때가 상당히 끼어있습니다. 음식물을 걸러주는 거름망을 들어올려보니, 으악! (혐오주의) 물때가 시커멓게 잔뜩 끼어있습니다. 손을 넣어 닦기가 참 꺼려지는 비주얼이죠?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이면 해결 일단 물을 한솥 팔팔 끓여줍니다. 끓..

네이버 스팸메일함, 스팸설정 취소 & 스팸메일 허용 [내부링크]

페이팔 사이트에 가입을 하려고 하니 이미 가입되어 있는 아이디라고 하네요.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 아뿔싸, 아이디는 알겠는데 비밀번호는 모르겠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코드를 이메일로 보냈다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네이버 메일이 전달되지 않는 것을 보니 제가 일전에 스팸설정을 해 놓았나봅니다. 이하에서는 네이버 스팸메일함에서 스팸 설정을 다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스팸메일 차단해제(PC) 네이버 스팸메일 차단해제 방법입니다. 일단 네이버에 접속하여 메일함으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메일 접속 왼쪽 하단에 '스펨메일함' 클릭 메일함 상단에 '수신 차단 목록보기' 클릭 메일 왼쪽에 네모박스를 클릭하여 수신차단 해제 네이버 스팸메일 수신차단(PC) 네이버 메일 접속 스팸메일함 옆 톱니바퀴 클릭 환경..

요즘 나오는 중학교 급식메뉴 [내부링크]

학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일하면서 가장 좋은 것 중 하나는 바로 '급식'인데요. 한편으로 아이들에게 있어 가장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급식'입니다. 급식이 맛이 없다고 거의 안먹고(한숫갈만 뜨고) 다 버리거나, 아예 안먹어버리더라구요. 혹은 다이어트 한다고 안먹습니다. 보통 급식 지도는 선생님들이 조를 짜서 돌아가며 하는 편인데, 하도 애들이 안먹어서 한학기 내내 급식실에서 누가 안왔는지(안오면 잡으러가고), 많이 안먹었으면 다시 앉히고, 검사받고 나갈 수 있게 하는 등의 급식 지도를 했었습니다. 물론, 사전에 부모님들께 동의는 모두 얻었구요. 최근 일한 학교에서 제가 너무나도 즐겁게 먹었던 급식 메뉴를 한번 올려봅니다. 새우까스, 쫄면과 계란국 밥을 너무 많이 담아서 덜어내느라 살짝 지저분해..

학교에서 돌리기 괜찮은 답례품 [내부링크]

학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지 않은지 오래였는데 어쩌다 돌아보니 제가 학교에서 일을 하고 있더군요. 발단은 코로나19였습니다. 돌밥돌밥 생활에 지쳐갈때 즈음, '엄마가 가진 자격증 중 돈 되는 자격증은 하나도 없다'는 남편의 도발에 넘어가 열받아서 나간 것이 학교였습니다. 다행히 적성에 맞는지 잘 다니고 있는데 학교에 있을 때 정말 즐거운 일 중 하나가 수업다녀오면 책상위에 놓여있는 작은 선물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각종 경조사 뿐만 아니라 교장·교감님이 새로 부임하신다거나 전근이나 전출이 있을 경우, 전적 학교 상조회에서 소위 '우리 선생님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메모와 함께 작은 선물을 돌리곤 합니다. 선생님들은 어떤 답례품을 돌릴까요? 제가 받아본 답례품 중 괜찮은 답례품을 몇가지 소개해..

애드센스 9월 1일자 수익 인증(feat. 3개월차 넠두리)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달고 난지 벌써 3달이 다 되어갑니다. 막상 블로그를 개설하고 한창 글을 쓸때는 신이 나서 글을 썼었는데, 수익을 보면 힘이 빠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당장 어떤 검색창이라도 열어 '애드센스 수익 인증'이라고 검색만 해봐도 예상수입 '오늘 현재까지' 란에 4~50$는 우습게 찍혀있는 사진이 수두룩 한데, 제 애드센스 수익은 왜 저런가요 ㅎㅎㅎ 애드센스 한 달차에 방문자수가 일 1,000명을 넘었다거나, 하루 예상수익이 어마어마한 분들을 보면 참 부럽습니다. 동시에 왠지 모를 자괴감이 들기도 하죠. 저렇게 벌려면 대체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누가 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세상에 그런게 어디있나요? 본인의 영업 비밀일텐데 말이죠. 괜찮다는 유튜버들의 동영상이나 애드센스 관련, 혹은 블로그 관련..

2종 운전면허증 온라인(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갱신하고 모바일 신분증까지 받아보기 [내부링크]

운전면허증 갱신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요즘은 무엇이든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갱신하고 등록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침 운전면허증을 갱신하라는 도로교통공사의 문자가 왔기에 확인해보니 벌써 운전면허증 갱신기간이 도래하였네요. 쉽고 빠르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운전면허증 갱신하는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가능 장소 운전면허증의 갱신은 전국 면허시험장과 경찰서 교통민원실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강남경찰서에서는 적성검사 및 면허갱신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강남구에서 면허를 갱신하려면 강남면허시험장을 방문하셔야 한답니다. 직접 방문하여 갱신도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 간판하게 운전면허증을 갱신하시려면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셔서 갱신하시면 됩니다. 메인 | 도..

영수증, 버리지 말고 상생소비복권 응모하세요!(응모방법, 응모기간) [내부링크]

요즘은 영수증을 받지 않고 바로 버려달라고 하는 사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가계부를 쓰려고 영수증을 모았던 시절도 있었는데 지금은 카드를 사용하면 바로 앱으로 사용내역에 기록이 남으니 영수증을 전처럼 챙기지 않죠. 하지만 이런 영수증도 쓸모가 있었으니, 바로 영수증이 돈이 된다는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복권이란? 상생소비복권이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일종의 이벤트인데요. 동행 축제기간(9/1 ~ 9/7) 내 3만 원 이상 구매하고, 구매한 영수증으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당첨 시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복권 응모대상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합니다! 단, 국내 통장 보유와 발행이 가능한 개인에 한하여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생소비복권 ..

애플워치 확대/축소기능(고장난 줄 알았는데 아니었던 애플워치) [내부링크]

최근 애플워치가 자꾸 특정 부분이 확대되고 축소되지 않는 현상이 계속되었습니다. 딱히 뭘 어떻게 한 것도 아니고 외부 충격이 있었던 것은 아니라 고장을 의심하였죠. 고장인줄 알고 애플워치 수리를 맞기기 위해 애플 서비스센터에 서비스 예약을 해 두기도 했었구요. 알고보니 애플워치는 고장난 것이 아니었어요. 애플워치 확대/축소기능 한번 같이 알아보실께요.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확대기능 설정 애플워치의 확대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에서 Watch 들어가기 손쉬운 사용 - 확대 또는 축소 끔 확대 또는 축소기능 사용시 켬 어떤 제스쳐 사용할지 선택 애플워치에서도 설정 가능 애플워치에서도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워치에서 '설정' 손쉬운 사용 - 확대/축소 끔 ..

스타벅스 저칼로리 음료 추천(다이어트 할 때 마실 수 있는 음료) [내부링크]

요즘에는 스타벅스에 참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에 방문할 때마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 제 짝은 항상 다른 음료를 마시곤 하는데요. 최근 건강관리에 부쩍 신경을 쓰면서 스타벅스에서 마실 수 있는 음료 중 저칼로리 음료를 많이 찾게 되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커피 대신 혹은 커피지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음료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쿨라임 피지오 쿨 라임 피지오 그린빈 추출액이 들어간 라임 베이스의 스파클링 음료입니다. 톨 사이즈 기준 105! 건조 라임 슬라이스가 있어 달콤하지만 상큼한 맛입니다만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한번 반하면 이것만 마시는 사람도 많을 정도로 마니아층이 형성되어있는 음료인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톨 사이즈 기준 125 ! 나이트..

애플 서비스센터 예약 취소/변경하기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애플워치가 자꾸 말썽이라 애플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예약해놓았습니다. 애플워치가 자꾸만 확대되는 현상이 일어나서 워치의 문제인 줄 알았는데 워치가 아니라 제가 설정을 잘못해서였더라구요. 애플워치가 확대되는 현상을 해소하는 방법은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전에 예약해놓은 애플워치 서비스를 취소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이메일에서 바로 링크 접속 처음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방문 예약을 하시면 이메일이 한통 옵니다. 이메일을 열어보면 하단에 '예약을 변경' 부분에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을 누르시면 예약 변경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이 버튼을 눌러도 이동이 안되는 경우에는 애플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예약을 변경/취소..

애플워치 수리하기, 온라인으로 애플워치 수리 예약 [내부링크]

시계의 시대는 갔다는 말이 무색하게 요즘에는 스마트워치를 많이 착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손에 스마트폰이 없는 상태에서 전화를 받을 수도 있고, 메시지를 확인할 수도 있구요. 물론 다른 기능들도 부가적으로 많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전화기를 구입한 이래로 한 번도 소리로 해 놓은 적이 없기에 저에게는 스마트워치가 '전화 왔어요!'라고 알려주는 기능이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최근 애플워치가 갑자기 말썽을 부리며 수리센터를 예약하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수리센터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의 증상은 어떤가요? 어느날 부터인가 갑자기 애플워치의 일정 부분이 확대되어 보이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전원을 끌 수도, 다른 기능을 사용할..

계양구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안내(feat. 인천 어린이과학관) [내부링크]

급하게 주민등록등본이나 다른 민원서류가 필요할 때가 있죠. 이럴 때 관내 무인민원발급기가 어디에 설치되어 있는지 알아두면 걱정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뗄 수 있습니다.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인천 어린이과학관'을 방문하였는데, 1층 로비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계양구 관내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양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계양구 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25군데 설치되어 있습니다. 구청 3곳과 지하철역사 3곳을 포함하고 있으니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기기는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어린이과학관, 계양 세무서에 위치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만 가능하므로 이점 유념하시면 좋을 것 같..

아이들의 공부기록(2022 상반기) [내부링크]

2022년도 어느덧 8월 중순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저희 집 똥강아지들(초1&초4)은 큰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한 후, 여름방학을 맞이할 때(7월 19일부터)부터 따로 공부와 관련된 학원은 다니지 않고 집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틀은 매일매일 해야할 분량을 꾸준히 하는 것과 스스로 하는 것이죠. 작년과 달리 올해는 엄마가 연초부터 일을 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 부분이 더 중요해졌다고 생각합니다. 8월에 해보는 2022년 상반기 아이들의 공부 결산, 과연 잘했을까요? 큰 강아지의 공부 기록 하기로 한 공부 만점 왕 국어 4-1 → 끝 만점왕 수학 4-1 → 진행 중 만점 왕 사회 4-1 → 끝 만점왕 과학 4-1 → 진행 중 플라토 E2 → 진행 중 어린이 훈민정음(디딤..

2022 자살예방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면서 항상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법을 많이 가르칩니다.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다양한 봉사활동 캠페인에 참여해보고 어떤 것의 의미를 되새겨본다면 아이들이 훨씬 더 생활 속에서 타인을 생각하는 법을 많이 깨우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침, 초등학교 이알리미를 통해 2022 자살예방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가 안내되어 아이들과 함께 참가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 9월 10일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이라고 합니다. 생명은 소중한 것인데 요즘 아까운 생명들이 안타까운 일로 인해 스러져 가는 상황을 접하곤 합니다. 중학교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는데, 저희 학교에서도 위(Wee)클래스를 이용하는 친구들과 위기관리를 해 주어야 하는 친구들을 종종 만나곤 합니다.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

VMS 봉사활동 인증방법 [내부링크]

VMS 봉사활동 인증센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봉사활동을 하였다면 VMS나 1365 사이트에 봉사활동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VMS에 봉사활동을 인증하는 방법을 통해 봉사생활 인증받으세요! VMA 봉사활동 인증안내 VMS 봉사활동 인증준비물 & 인증순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결과보고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에 대하여 결과보고서를 꼭 작성해야 하는 만큼 아래의 예시를 참고하셔서 작성하신 후,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시면 된답니다. 봉사활동 승인여부를 메일로 회신해주신다고 하니 꼭 확인하셔서 봉사활동 인증받으시기를 바래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인증(22년 8월)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를 달 수 있지만, 네이버는 애드포스트라는 자체 광고를 달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애정 하는 마음으로 오랫동안 했지만 광고를 달 수 있다는 것은 생각하지 못하여 작년에야 비로소 애드포스트에 가입하고 광고를 달아보았습니다. 수익이 되는 글을 많이 쓰지 않고 일상 글을 주로 써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에드 포스트 수익은 미미합니다. 애드포스트 8개월 수익, 얼마?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수익은 정말 적습니다. 물론 제가 이달의 블로그에 뽑힐 정도의 블로그 실력자라거나 유입이 많은 편이 아니어서 그렇겠지요. 그냥 일상글을 쓰는 잡블 로그로 1년 정도 유지했을 때, 어느 정도 수익이 날 수 있을까 궁금해서 애드포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았습니다. 의외로 5만..

VMS 자원봉사 인증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자연스럽게 봉사활동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사실 예전에는 봉사활동이 특목고에 보내기 위한 일종의 스펙 중 하나로 여겨진 것은 사실입니다. 초등학생 아이 둘을 키우다보니 아직 특목고를 위한 스펙을 쌓는 것은 의미가 없지만, 한살이라도 어렸을 때 봉사활동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고 남을 돕는 활동을 꾸준히 하는 것을 가르쳐주려고 봉사활동을 시작해보았어요. 기왕 하는 봉사활동, 기록이 되면 좋겠죠. 아이가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에 가서도 혹은 성인이 된 이후에도 계속해서 작은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VMS 자원봉사 인증관리와 1365 자원봉사포털을 소개해봅니다. VMS 사회봉사활동 인증센터 어떤 곳인가요? VMS 사회봉사활동 인증센터란 Volunteer Management..

인천시 상자텃밭 분양(feat. 베란다텃밭 만들기) [내부링크]

베란다에서 무엇인가 키워보고 싶다는 마음이 가끔씩 들 때가 있죠. 똥손이지만 뭔가 키워보고 싶은 마음이 들때 즈음 단톡방에서 다른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반가운 메시지에 급 마음이 흔들립니다. 인천광역시에서 진행하는 상자텃밭을 신청할 수 있다는 소식에 상자텃밭을 신청해 보았습니다. 상자텃밭을 분양받아보세요! 베란다가 넓지는 않지만 공간을 이용해서 무엇인가 키워보고 싶다는 소망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막상 베란다에서 무엇인가 가꾸어보고 싶다는 소망은 늘 있어왔는데, 막상 흙이며 뭐며 사다 나를 생각에 선뜻 엄두를 내지 못했었어요. 키트(?)를 배부한다는 소식에 급 흥분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상자텃밭 분양받기 분양조건 일단 개인분양은 인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인천시민이어야 하고,..

디지털정보활용능력시험(DIAT) 시험정보 & 후기 [내부링크]

방학이 어느덧 절반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방학 전부터 해오던 초등학교 내 방과후 컴퓨터수업 선생님께서 어느덧 자격증시험을 접수하라고 안내해주셔서 디지털정보활용능력시험(DIAT)이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잘 모르는 자격증이어서 많이 도전할까 싶었는데, 의외로 많은 학생들이 시험을 보러 왔기에 시험정보와 시험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디지털정보활용능력시험(DIAT)이란? 디지털정보활용능력시험(DIAT/Digital Information Ability Test)란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의 하나로 기본적인 정보통신기술, 정보처리기술의 활용분야에 대해 학습이나 사무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묶어 효과적으로 구성한 자격종목이랍니다. 쉽게 말해 파워포인트, 스프레드시트와 같이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다룰..

부천로보파크, 경기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아빠가 주말에 매번 쉬지 않는 저희 집은 주말마다 엄마랑 무엇을 해야 할지를 고민하곤 합니다.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수영 수업이 끝나고 그냥 집에 가기가 아쉬워 부천 로보파크에 방문해보기로 합니다. 부천 로보파크 부천 로보파크는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로봇 전시관입니다. 아이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로봇을 접할 수 있고, 로봇과 함께 과학적 원리도 탐구할 수 있는 곳이죠.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 사람들은 이미 아이들과 함께 여러 번 방문했던 곳이었는데, 막상 가볼 만한 기회가 오지 않아 가보지 못했던 곳이었어요. 이미 가본 친구들은 로보파크가 참 괜찮다며 여러 번 추천했었는데 이번에 방문해보게 되었네요. 부천 로보파크 관람정보 위치는 찾기 어렵지 않았고, 주차장도 생각보다 넓어서 주말인데..

서울지하철 모아일 스탬프 투어, 아이들과 지하철여행 [내부링크]

방학이 끝나갑니다. 대체 뭘 하고 놀아야 잘 놀았다는 생각이 들까를 끊임없이 고민하는 엄마이기에 오늘도 인터넷을 뒤져봅니다. 마침 철도에도 관심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지하철투어 행사를 찾아보았습니다. 또타와 함께하는 언택트 지하철 여행 서울교통공사에서 진행하는 지하철 여행 행사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어렴풋이 지하철투어가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행사느 2019년 이후 3년만에 재개되었다고 하네요. 올해는 기존 6개 코스 + 새로운 6개 코스가 추가되어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참여하나요? 어플을 받습니다! 일단 또타 지하철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지하철 어플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신기하더라구요. 어플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면 스탬프투어 공지사..

삼산월드체육관 9월 프로그램 & 수강신청 안내(feat. 어린이수영강습) [내부링크]

이번달에도 어김없이 아이들 수영접수가 안내되었습니다. 저희집 아이들은 집 앞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어린이수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어릴때부터 수영을 꾸준히 배워놓으면 운동 겸 좋을 것 같아서 코로나 전부터 꾸준히 해 왔었는데, 코로나19로 체육관에 다니지 못한지 2년이 지났네요. 6월부터 재개한 삼산월드체육관 어린이 수영강습, 9월에도 프로그램 확인하고 신청해야겠습니다. 삼산월드체육관 9월 운영안내 삼산월드체육관은 기존회원과 신규회원으로 나누어 접수를 하게 됩니다. 기존회원에게 주는 일종의 혜택인데요. 신규회원보다 한주 앞서 신청이 가능하고, 기존회원이 빠진 자리는 신규회원에게 기회가 돌아갑니다. 어린이수영의 경우 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초등학교 1학년(1학년부터 접수 가능)이 되었다면 바로 신청해서 꾸..

다시 가고 싶은 독특한 스타벅스 모음 BEST 4 [내부링크]

기프티콘 선물 많이 주고받으시나요? 요즘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참 많이 주고받는 것 같습니다. 올여름 휴가를 제주도로 갔다가 중문 스타벅스에 들러보았는데 참 독특하고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생각난 김에 직접 가 보았고 다시 가고 싶은 독특하고 이색적인 스타벅스를 소개해봅니다. 스타벅스 제주 중문점 날씨에 따라 건물이 달리보이는 신기한 스타벅스 이번 여행에서 스타벅스를 3곳 방문했었는데, 정말 독특하다고 생각했던 스타벅스 제주 중문점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과 흐린 날 각각 건물이 다르게 보인다고 하여 신기해서 찾아간 곳이었는데요. 벽에는 왠지 모를 그림책에서 튀어나올 법 한 그림들이 그려져 있어 한층 신비로운 분위기가 더해졌던 공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다만 내부는 그다지 독특할 것이 없었어요. 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 탈퇴방법(아이폰, PC) [내부링크]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마트 스토어 홍보를 하고 있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접게 되면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탈퇴하게 되었습니다. 만들 때는 손쉽게 간단히 만들었는데, 막상 탈퇴를 하려고 하니 탈퇴를 어디서 해야 하는지와 계정을 어떻게 삭제해야 하는지 헷갈립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와 탈퇴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유저이기 때문에 아이폰에서의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화면과 PC에서의 삭제 및 탈퇴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나 아이폰, PC, 아이패드 등 인스타그램 어플에서 유사하게 삭제 가능하므로 따라 하시다 보면 어렵지 않게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기-PC버전 인스타그램에 접속합니다(www.insta..

구글에서 월급받는 법이 궁금해서 읽어본 구글 애드센스마케팅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단 하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글을 읽고 너무 궁금해서입니다. 오랫동안 그냥 글 쓰는것이 좋아서 네이버 블로그를 해 왔는데, 좋아하는 일을 가지고 돈을 벌 수 있다니 마음이 혹 해집니다. 앞서 다른 책들도 여러권 읽어보았지만, 여전히 구글에서 월급받는 법이 궁금하여 읽어본 책,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Google Adsense Marketing)입니다. Part 1. 구글 애드센스로 구글에서 월급 받기 강조하고 싶은 것은 구글 애드센스는 주업이 아닌 부업의 수단이라는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부업의 수단으로 활용할 때 최고의 효과가 나타난다. 만약 주업을 그만두고 애드센스를 주업으로 선택했을 경우, 애드센스에서 수익이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는다면 삶의 의욕을 잃어버..

빠르게 블로그 키워드 찾아 포스팅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블로그에 다양한 글이 많이 올라옵니다. 개인의 경험부터 정말 전문가가 쓴 전문적인 글까지 다양한 글이 블로그의 세계에 존재하는데요. 수익형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말을 여러 번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키워드란 무엇이고, 빠르게 키워드 찾아 포스팅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오늘 뭐 쓰지? 보통 블로그를 시작하셨다면 왠지 모를 압박이 시작됩니다. 매일매일 써야 할 것 같고, 어떤 곳에서는 1일 1포스팅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단톡방을 만들어서 매일 1일 1포스팅 인증을 하는 등 말이죠. 주변을 둘러보면 나도 뭔가 써야할 것 같은데, 오늘은 뭘 쓰지가 인생 최대의 고민이 됩니다. 오늘은 뭘 쓸까요? 보통 블로그 관련 책은 '자신이 좋아하고 잘 하는 것..

어린이 열나는 이유, 열 내리는 효과적인 방법은? [내부링크]

아이들은 이유 없이 종종 열이 나곤 합니다. 어린아이들은 정말 이유 없이 열이 나곤 하는데, 어떤 날에는 밖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온 날에 열이 확 오르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물론 합리적 의심은 갑니다. 놀이터에서 뛰어놀다 보면 병균에 대한 노출이 많아지게 되니까요. 열이 왜 나는 것인지, 열이 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와 열이 날 때 어떤 질병이 의심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체 왜 열이 나게 될까요? 우리의 몸은 병균에 의해 감염이 될 위험이 생기면 이를 방지하기 위해 체온을 일시적으로 높여줍니다. 면역신진대사가 활성화되면서 체온이 일시적으로 올라가게 되기도 하고요, 또 이렇게 체온을 올림으로써 감염을 유발하는 병균 종류도 줄어들게 되는 것이죠. 감기는 왜 걸리죠? 인체는 신기하게도 신진대사를 활성화..

스마트스토어 1년 후기(feat.인스타홍보 실패), 유튜브 보고 창업했을 때의 허와 실 [내부링크]

신사임당이라고 유튜버 아시나요? 얼마전 유튜브 채널 양도로 떠들석 했던 그분의 영상을 작년에 접하고 제2의 창업 다마고치가 되고자 스마트스토어를 열어보았습니다. 첫 개시일이 21년 6월 25일이니 딱 1년 하고도 2개월이 지났네요. 스마트스토어 1년 후기를 진솔하게 한번 작성해봅니다. 스마트 스토어 창업 사실 인터넷만 보고 하기에는 정보가 충분하기도, 충분하지 않기도 합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사업에 대한 배경지식 또는 이전에 경험이 있어 인터넷에 나온 정보만 보고도 무슨 말인지 척척 알아들을 수 있다면, 인터넷에 나온 정보만으로 사업을 오픈하는데 충분합니다. 그런데 막상 뭔 말을 하는건지 이해가 잘 되지 않아 한 단어 한 단어를 네이버에 검색해보고 있는 수준이라면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슬프게..

토스증권으로 소수점 투자 120일 해본 후기(feat. 수익률/카카오뱅크 해외주식) [내부링크]

여러분은 투자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부동산, 코인, 주식 등등 다양한 방법이 많지만 저는 편한 것을 좋아하는지라(귀찮은 것은 딱 질색) 자동으로 투자해주는 것이 어떤 때는 편하고 좋더라구요. 해본 것 중에서는 귀찮지 않으면서 나름 수익률이 괜찮았던 토스증권의 소수점 투자를 소개해봅니다. 토스증권에서 주식투자 시작 친구의 권유로 토스뱅크를 원래 사용하고 있었기에 앱을 열어서 보다보니 자연스럽게 토스증권에 대해 알게되었어요. 처음에 가입하면 해외주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었고, 맨 처음 이렇게 구입하게 된 주식은 애플(Apple)주식입니다. 앱에 들어가서 찾아보니 맨 처음 애플 주식을 약 1,000원어치 받은 것이 4월 29일이네요. 4월 29일을 시작으로 무려 120일동안 하루에 1,000원씩 애플 주..

추석맞이 10% 할인, 서울사랑상품권 구매하기 [내부링크]

벌써 2주 후면 추석이 시작됩니다. 매년 느끼는 것이지만 명절 즈음이면 늘 물가가 이렇게 비싸구나를 새삼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올해는 서울시가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4,790억원 규모의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하니 해당 정보 잘 읽어보시고 추석용품 장만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시작일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의 각 구별로 판매 날짜 및 시간을 달리하도록 정해두었는데요, 상품권 구매와 결제를 할 수 있는 앱인 '서울페이플러스'의 동시접속자 수를 최대한 분산하여 서울시민들이 원활하게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결제앱 서울사랑상품권은 위 5개 앱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70만원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10% 할인이라니 할인율이..

아이와 함께 제주 여름휴가,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내부링크]

끝나버려 아쉬웠던 여름휴가, 이번 휴가는 제주도에서 2주나 보냈기에 제주에서 추천할 만한 곳을 한번 추려봅니다. 아이들과 동반한 제주여행, 안 가본 곳 알려지지 않은 곳 가보려고 여기저기 쏘다녔던 제주여행 추천지 Best 7입니다! # 1. 한라산 영실코스 등반하다가 휴가오신 전 대통령을 만나 사진까지 찍는 경험을 누렸던 한라산 영실코스입니다. 올라가기 전에는 내려갈 산에 왜 올라가냐고 투덜투덜했지만,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풍경이 올라가는 곳곳마다 펼쳐져 있어 한번쯤 가볼 만한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때때로 불어오는 자연바람을 맞으며 산을 올라가는 재미는 덤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인 작은아이도 쉬엄쉬엄 잘 올라갔던 코스입니다. # 2. 명진전복 앞 바닷가 전복요리로 유명한 명진전복,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

2022년 가을 전국 축제모음, 아이들과 가볼만한 축제 [내부링크]

벌써 입추가 지나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선선한 가을이 되니 전국에서 축제들이 열리네요! 2022년 가을맞이 전국 축제모음, 이 중에서 아이들과 함께 몇군데는 가 보아야겠습니다! 전국에 어떤 축제가 열리는지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2022 춘천막국수 닭갈비축제 횡성 한우 축제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 정선 아리랑제 문경 오미자축제 시흥 갯골축제 포항 국제불빛축제 한강 달빛야시장 창덕궁 달빛기행 수원 재즈 페스티벌 피나클랜드 국화축제: 국화꽃향기 청주읍성 큰잔치 제주 레져 힐링축제 2022 세계유산축전 2022 평창 백일홍축제 2022 과천축제 전주 세계소리축제 우리 꽃 전시회 어떤 축제가 끌리시나요? 저는 한강야시장과 창덕궁 달빛기행이 참 끌리네요. 선선해지는 올 가을, 전국에서 열리는 축제를 한번 ..

애드센스보다 돈 잘 벌어다주는 우리집은 도서관 [내부링크]

애드센스 왜 하세요? 저 너무 답정너였죠 ㅎㅎ 맞아요, 저도 애드센스로 블로소득 좀 벌어보고 싶어서 일부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고 미친 듯이 글 쓰고 구글 봇의 마음에 들려고 노력해서 애드센스 달았어요.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겠죠? 그/런/데/말/입/니/다. 지난 글에도 썼듯이, 제 글이 많이 소비되지 않고 있어서인지, 정보가 없어서인지, 홍보가 부족한 탓인지(사실은 셋 다겠지만) 애드센스 2달 수익은 정말 형편없습니다. 진짜 마음이 쓰려요. 대체 왜 이런 건지 이런저런 책을 읽어보기도 했는데, 물론 아직 제 글이 부족한 탓이겠죠. 그래도 그 와중에 쏠쏠하게 제게 수익을 안겨다 주는 것이 있었으니! 우리 집은 도서관 우리집은 도서관이라는 도서 공유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도서를 위탁할 수 있고, 위탁한 책..

더운 날에는 간편하게 먹기, 콩국수 대충 먹기 [내부링크]

입추도 지났는데 저는 혼자 왜 이리 더운가요. 이웃님들은 요즘 혹시 덥지 않으신가요? 저는 혼자 왜 이리 더운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더운 날에는 집에서 그냥 간편하게 아무거나 해 먹는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콩국물 사서 콩국수 해드세요! 마트에 갔더니 냉콩국물 1병이 마감세일로 3,990원입니다. 원래 가격에서 1,000원 할인된 가격에 증정용 국수까지 붙어있으니 이걸로 한끼 식사는 해결되겠다 싶어 냉큼 집어옵니다. 별로 할 것도 없어요! 그냥 국수 후루룩 삶구요(소금 넣고 삶다가 물 올라올 때 2번 정도 찬물 부어주기 신공), 집에 있는 야채 아무거나 채 썰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면은 소면보다는 중면이 왠지 더 맛있더라구요. 저희집 아이들은 꼭 국수 삶아놓으면 국물 붓기 전에 손으로 집어먹습니다. 소..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방법이 궁금해서 읽은 '블로그의 신' [내부링크]

[제목] 블로그의 신 저자 : 장두현 출판 : 책비 발매 : 2015.09.10(2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3달이 넘었습니다. 티스토리의 '환영합니다'라는 첫 글이 5월 14일에 게시되어 있으니(오늘은 8월 22일) 3달이나 글을 써왔네요. 사실 수익형 블로그를 한번 해보고 싶은 마음에 애드센스를 만족시키기 위한 글을 70개가량 썼었고, 지금은 의미 없는 글은 지우고 싶어서 약 30개 정도의 글만 남겨두었습니다. 티스토리 3달 성과는요? 네네, 이렇습니다. 일간 방문일수가 점점 줄어들더니 급기야 오늘 방문자 수는 아예 0에 수렴했네요. 심지어 애정하는 애드센스 관련 단톡방에서 "애드센스가 멈춘 것 아니냐"는 질문에 멈춘 것 같다는 답을 하기도.. 이쯤 되니 혹시 내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나..

다음 검색등록하기, 다음에도 내 블로그가 검색될 수 있도록(feat. 티스토리 3달째 소감 포함)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어느덧 3달이 넘어갑니다. 첫 글을 쓴 날짜를 보니 5월 14일이고(환영합니다!라고 쓰여있는 글이 5월 14일 자네요), 애드센스를 달 수 있게 된 것이 7월 15일이네요. 2022.08.10 - [재테크노트/티스토리] - 애드센스 한 달간의 수익 인증(승인부터 첫 한 달간의 수익) 애드센스 한 달간의 수익인증(승인부터 첫 한달간의 수익) 블로소득 한번 벌어보고자 정말 열심히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시작할 때에는 애드센스를 달기만 하면 엄청난 수익(?)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정말 불타는 열정으로 노력했었 almondbanana.co.kr 티스토리 3달째, 소감은요? 사실 '수익형 블로그'라는 것에 마음이 설레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수익형 블로그를 키워..

코스트코 일산점, 할로윈용품 등장!(feat. 할로윈장식 종류&가격정보) [내부링크]

10월 31일 할로윈을 맞이하여 엄마들은 마음이 바빠집니다.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할로윈이라는 것을 재미로 즐기는 문화가 많이 없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초등학교에서도 할로윈을 하나의 놀이처럼 즐기더라구요. 할로윈이 비단 '재미'로 있는 날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긴다면 그 또한 좋은 일이죠. 코스트코 일산점 할로윈용품 이런 엄마들의 마음을 꿰뚫기라도 하듯, 코스트코에는 할로윈 용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직 8월이니 2달가량 남은 할로윈을 벌써부터 준비하다니 역시 코스트코의 마케팅 능력은 대체 어디까지인가. 아무튼 방문한김에 할로윈용품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싶어 사진 몇장 찍어와 봅니다. 육아의 기본은 이런 '정보의 공유'가 아니겠어요? :) (훗....) 가장 먼저 눈에..

물찬 제비 프로젝트, 초등학생 수영 사설수영장 vs 동네체육관(feat. 삼산월드체육관 9월 수강신청) [내부링크]

벌써 9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집 앞에 체육관이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매달 부평구에 위치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어린이수영을 신청해주고 있어요. 먼저 수영장에 보내본 엄마로서 수영장 썰 한번 풀어봅니다. 삼산월드체육관 9월 프로그램 & 수강신청 안내(feat. 어린이수영강습) 이번달에도 어김없이 아이들 수영접수가 안내되었습니다. 저희집 아이들은 집 앞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어린이수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어릴때부터 수영을 꾸준히 배워놓으면 운동 겸 좋을 것 mango.almondbanana.co.kr 또 수영신청해줘요? 남자아이 둘을 키우면서 운동 하나쯤은 잘 하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양한 운동 중 수영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아이들마다 성향은 다르겠지만 다행히 저희 아이들은 수영을..

티스토리로 수익형 블로그 하는 법이 궁금해서 읽어본 책 [내부링크]

[제목] 친절한 효자손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 저자 : 유길용 지음 출판 : 비즈북스 발매 : 2022.01.29(2쇄) 티스토리를 시작해보았습니다. 정말 오랜 시간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일기장처럼 꾸려왔었는데, 수익형 블로그라는 것을 알고나니 네이버 블로그가 다시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네이버 블로그가 폐쇄형 블로그라는 것도, 광고를 달 수 있다는 것도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막상 좋아하는 글쓰기가 부업이 된다는 것을 알고 나니 티스토리 블로그도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수익형 블로그 글을 써서 돈을 벌 수 있다니! 책을 내는 작가나 방송 작가들의 영역인 줄만 알았던 글써서 돈 벌기가 블로그에도 가능하다니! 모두가 다 알고 있었던 사실인 것 같은데, 저만 이제 알아서 억울한 느낌이 듭니다. 오랫동안 블로그를 ..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 또! 심사 보류 후 재신청 [내부링크]

아 정말 너무 화가나네요. 카카오 애드핏 대체 몇번이나 거절당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할 당시부터 애드센스보다 더 빨리 심사 보류 카톡을 보내준 애드핏이 저는 애드센스보다도 더 어렵네요. 사실 몇번의 신청 끝에 계속 광고가 잘못 들어간다는 메시지를 받고 수정을 해보려고 했는데 말입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에드핏 보류, 광고설치 후 재심사 티스토리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쉽게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하나하나 허들을 넘는 것이 힘들 때가 있네요. 그래도 다른분들의 책, 유튜브, 강의 등을 참고하면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저의 almondbanana.co.kr 지난번에 심지어 이런 방법도 썼었거든요. 처음에는 그냥 수익탭에 들어가서 kakaoAdFit에 로그인 해서 심사를 진행했었는데 자꾸만 '광고를 설..

잘 나가는 블로거들은 어떻게 돈을 벌까 궁금해서 읽어본 책 [내부링크]

[제목]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저자 : 김상은 지음 출판 : 나비의 활주로 발매 : 2020. 09. 25. 블로그를 생각보다 참 오래 해 왔습니다. 애드포스트라는 것도 사실 모르고 그냥 일상얘기 등등 이것저것 쓰다가 누가 애드포스트라는 것이 있다고 이야기해줘서 신청해보았는데, 어렵지 않게 통과는 되었지만 수익은... 글쎄요... 대체 잘 나가는 블로거들은 어떻게 돈을 벌까요? 매일매일 꾸준히 쓰려고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한달에 만원 넘는 것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나마 7월은 휴가다녀오느라 포스팅을 거의 하지 않았더니 수익이 5월에 비해 반의 반토막이 나버렸네요. 이쯤 되면 블로그 하나 가지고 월수입 1000만원을 달성한다는 분들의 노하우가 궁금해지기 시작합..

교육청별 EVPN 주소모음 [내부링크]

학교업무를 하다보면 은근 급하게 집에서 일을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학교에서는 EVPN을 신청해두도록 하는데요. EVPN이라는 것을 학교에서 신청해두면, 급한 일이 있을 때 집에서 나이스에 접속하여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보려고 만들었지만 교육청별 EVPN 주소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급하게 찾았을 때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서울시교육청 :https://evpn.sen.go.kr 경기도교육청 : https://evpn.goe.go.kr 부산광역시교육청 : http://www.pen.go.kr 인천광역시교육청 : https://evpn.ice.go.kr/ 경상북도교육청 : https://evpn.gbe.kr/ 경상남도교육청 : https://evpn.gne.go.k..

반지하 가구 공공임대주택 이주 & 주거비 지원 [내부링크]

이번 장마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을 했는데요. 매년 같은 피해가 반복되고 있는데 직접적인 대책은 없는 것일까요? 이번에 서울시에서 침수로 인한 지하/반지하 거주민들의 인명과 재산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고 나섰습니다. 반지하 거주민 지원대책 서울시가 표방하는 대책은 '사는 곳에 따라 삶과 죽음이 결정되지 않도록'입니다. 사는 곳이 지하/반지하라서 매년 장마에 피해를 입는다면 너무 슬플 것 같습니다. 따라서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하여 약자 우선 주거상향 정책을 추진하기로 하였는데, 그 대책 중 하나가 반지하 거주민 지원대책입니다. 이 대책의 골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후 임대주택 재건축을 통한 임대주택 공급 반지하 거주민에 대한 각종 지원대책을 통한 주거약자와의 동행 구체적인 실현방안은요? 반지..

서울시 부동산 전세가격 상담센터 [내부링크]

'깡통전세'를 아시나요? 매매가보다 전세가가 높은 집에 전세를 사는 것을 바로 '깡통전세'라고 합니다. 깡통전세의 경우, 세입자가 보증금을 제때 돌려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데요. 서울시에서는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세가격 상담센터'라는 것을 운영합니다. 전세가격 상담센터란 무엇인가요? 전세가가 매매가보다 높은 주택에 전세를 살다가 보증금을 제때 반환받지 못하여 생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감정평가사사 현 부동산 시세 대비 대출액 & 보증금 총액 등을 고려해 전세계약가격이 적정한지를 상담해주는 제도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신축빌라나 다세대, 다가구 주택 등은 시세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전세금 책정에도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택에 대하여 선순위 대출..

경기도 부동산 입지분석 & 과천시(장군마을, 주암지구) [내부링크]

경기도 아파트 평단가 순위 경기도 아파트는 현재 과천시 1등. 서울 빅4를 제외하고는 경기도에서 과천이 독보적입니다. 경기도 자체의 멀티차트(부동산 지인 참고)를 살펴보면 2020년 ~ 2021년에 매매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였고, 2022년에는 상승폭이 살짝 내려왔지만 여전히 유지되고 있는 느낌이네요. 부동산을 투자할 때는 지역 전체가 새 아파트로 바뀌면서(재건축&재개발 등) 인근 지역을 역전하는 지역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간 정도의 위치를 가지고 있는 지역이 중상위권으로 넘어갈 수 있는 곳이라면 바로 이런 곳이 투자를 해야 할 지역입니다. 지역의 입지와 순위를 알면 이런 지역을 조금이나마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현재 경기도의 시장강도를 살펴보면 매매와 전세가 모두 높은 지역은 이천시, 평당가가..

국민 주거안정 실현방안(22.8.16일자 발표) [내부링크]

8월 16일자로 국민 주거안정 실현방안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골자를 한번 살펴볼께요. 국민 주거안정 실현목표 & 추진전략 정부가 언급한 현 시점의 문제점 사라진 주거사다리 복원 필요, 어려워지는 원하는집 찾기 해결 시급 신도시 교통불편 & 수도권 쏠림현상 개선 재해에 취약한 안전사각지대 개선 정부가 발표한 자료를 보고 정리해보기로는 위의 문제들을 시급한 과제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시한 해결책은요? 1. 선호도 높은 도심에 내집마련 기회 늘리기 → 신규정비구역 지정 2. 재건축부담금 감면 → 폐지 아님, 그냥 감면 3. 안전진단 제도 개선 → 평가항목 조정, 공공기관 적정성검토 지자체 요청시에만 시행, 정비구역 지정권자가 항목별 배점 상, 하향 권한 가짐 4. 지방 주거환경 개선 → 공공재개발, 공..

티스토리 카카오 에드핏 보류, 광고설치 후 재심사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쉽게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하나하나 허들을 넘는 것이 힘들 때가 있네요. 그래도 다른분들의 책, 유튜브, 강의 등을 참고하면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저의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요. 카카오 에드핏을 달아볼까? 애드센스를 정말 오랫동안 달지 못하면서 바로 위에 보이는 카카오 에드핏이라도 달아볼까 싶었습니다. 조건은 블로그 개설 30일 이상, 공개글 20개 이상이었기 때문에 정말 쉽게 생각하고 신청을 했습니다. 심사 결과는 '심사보류'. 광고를 설치한 이후 심사 진행이 가능하다는 멘트가 보입니다. 애드센스도 머리가 아파 죽겠구만, 에드핏까지 보류라니. 치사해서 안 달기로 결심하고 두었는데, 갑자기 왜 보류가 된 것인지, 승인은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인지 ..

멀티플랙스 광고(네이티브광고) 설정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수익을 내시는 분들을 보면 참 부러울 따름이죠. 티스토리에 대한 책, 강의 ,유튜브 등을 통하여 티스토리 꿀팁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에 광고달기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애드센스(adsense)를 통한 수익을 기대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저도 물론 그렇구요. 사실 애드센스는 장벽이 좀 있어서 그렇지(애드고시) 넘고 나면 광고는 약간의 설정만으로 자동으로 붙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광고는 그냥 자동광고만으로 설정해두고 알아서 되겠지 싶어 내버려뒸는데, 어느날 다른분의 블로그에 갔다가 신기한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여러 글 사이에 광고가 끼워져 있는 형태로, 마치 블로그 글쓴이의 글처럼 보이..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조건 [내부링크]

최근 정부의 정책을 보면 청년이나 신혼부부의 주거불안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거비용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취약계층의 주거불안을 해결해주기 위한 방안으로 임대주택의 공급을 확대한다거나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동결하는 등의 정책을 펴고 있죠. 이에, 임대주택과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간, 공공 임대주택 공급이 확대됩니다! 정부는 민간과 공공 임대주택의 공급을 확 늘리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023년 임대주택 계획물량 중 2,000가구를 2022년도 하반기에 미리 공급하고, 더불어 전세 임대주택도 3,000가구를 추가로 공급한다고 밝혀 올 하반기부터는 임대주택의 공급이 25,000가구로 늘어나게 되었답니다. 이전에는 도시의 외곽으로 공..

애드센스 한 달간의 수익인증(승인부터 첫 한달간의 수익) [내부링크]

블로소득 한번 벌어보고자 정말 열심히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시작할 때에는 애드센스를 달기만 하면 엄청난 수익(?)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정말 불타는 열정으로 노력했었구요. 마침내 애드고시라고 불리우는 어려움을 넘어 애드센스를 달고 난 후, 약 한달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대체 초보 블로거는 애드센스로 얼마를 벌었을까요?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걸린 시간 오랜만에 메일에 접속하여 이전 메일을 다시 한번 훑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애드센스에 가입한 것이 5월 16일이네요. 티스토리나 애드센스에 아무런 지식이 없던지라 개설하자마자 애드센스의 승인을 요청합니다. 이때는 글도 무엇도 아무것도 없었을 때 였는데, 조금 생각하고 신청을 했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작정 신청부터 해 ..

차량 침수시 대처하는 법(차가 물에 잠겼어요!) [내부링크]

어제 오늘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 엄청난 물폭탄이 떨어졌습니다. 출근 할때는 분명 내리지 않았던 비였는데 어느순간 비가 내리기 시작하더니 누가 들이 붓는 것 처럼 비가 오더라구요. 밤사이 비가 더 많이 오는 바람에 뉴스에서는 연일 비로 인한 피해 사례가 보도되었습니다. 그중 가장 피해가 많았던 것이 자동차 침수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차가 침수되었을 때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행 중, 웅덩이에 갇힌다면 폭우에도 어쩔 수 없이 운전을 해야 할 경우가 있을 수 있죠. 안전하게 운전하여 목적지에 도달하면 다행이지만 주행 중 만약 웅덩이에 갇힌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일단 도로에 타이어의 반 이상 잠길 정도의 웅덩이가 있다면 다른 길로 우회하는 것이 가..

티스토리, 수익글이 되는 주제 찾는 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했다면 가장 고민되는 것이 바로 '무엇을 쓸까'일 것입니다. 쓸 것이 많을 것 같은데 막상 쓰려고 하면 머리속이 텅 빈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무엇인가 쓰기가 쉽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를 선택했다면 수익이 목적이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당연히 상품성 있는 글을 써야 합니다. 이하에서는 수익을 위한 상품성 있는 수익글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수익글이란 무엇인가? 수익글이란 쉽게 말해 상품성 있는 글을 말합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쏠려있어 많이 검색해보고 찾아보는 글이 바로 수익글이죠. 이런 글이 수익글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구글이 우리가 쓴 글에 '광고'를 붙이기 때문입니다. 유입이 많고 시선을 끄는 글에 붙은 광고는 우리에게 수익을 가..

구글이 좋아하는 티스토리 서식 사용하기(SEO최적화)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많이 듣는 이야기는 바로 SEO를 맞춰서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말일 것입니다. 중요한 것 같으면서도 대체 SEO가 무엇인지 찾아봐도 잘 알 수 없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저도 그랬거든요). SEO란 Searching Engline Optimization으로 '검색 최적화'를 의미하는 것 입니다. 검색 최적화를 위해 대체 어떻게 글을 써야 할까요? 바로 구글이 좋아하는 '서식'에 답이 있습니다. 더보기 티스토리에 글쓰기 서식 사용하기 글을 정리해서 써야 하는 이유 SEO에 맞춰서 글을 쓰는 방법 HTML을 이용한 글쓰기 서식 설정하기 현재 저장되어 있는 서식: H테그 적용 서식 마무리 글을 정리해서 써야 하는 이유 어떤 글이든 사람들이 오래 머물게 하려면 잘 정리해서 쓰는 것이 중요..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받는 법(에너지 절약) [내부링크]

탄소포인트제도 기후변화에 딱히 진심인 편은 아니었지만,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자꾸만 환경이 걱정됩니다. 살고 있는 지역의 기후변화체험관에 자주 가는 편인데, 어느날 탄소포인트제도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탄소포인트제는 각 가정이나 상업, 아파트단지에서 전기나 상수도, 도시가스와 같은 에너지의 사용량을 절약하여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주는 제도입니다. 탄소포인트제의 혜택(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탄소포인트제도를 이용하면 1년에 2번 에너지 절감비율에 따라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탄소포인트 인센티브는 연간 최대 1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고, 포인트는 지자체별로 현금, 상품권, 종량제봉투 등의 형태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저는 현금으로 선택해두었습니다). 포인트는..

통신판매업 폐업신고하기(모바일로 간단하게 신고하세요) [내부링크]

통신판매업 폐업신고 모바일에서 가능합니다! 작년에 스마트스토어를 한번 창업해보고싶어서 책도 몇권 찾아보고 유투브도 보면서 스마트스토어를 열어본 적 있었습니다. 그때 필요했던 것이 통신판매업 신고증이었는데, 막상 시간이 지나면서 스마트스토어 매출도 없는지라 폐업신고를 해보려고 합니다. 정부24 어플 준비 (모바일 웹도 가능해요) 작년에만 해도 모바일로 되는 것이 거의 없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무엇이든 모바일로 가능하니 참 편해졌네요. 사실 제가 신청할때는 통신판매업 신고증도 직접수령만 가능했었는데 지금은 집에서 출력도 가능해졌답니다. 아무튼 정부24 어플을 다운받아(혹은 모바일 웹으로 보셔도 됩니다) 검색창에 통신판매업 폐업이라고 검색해봅니다. 두번째에 나오는 통신판매업자의 폐업신고 오른쪽에 신고버튼을 눌..

비엔나 판도르프 아울렛, 프라다 백(1bh026) 구매기 & 가격정보, 프라다 포코노 퀼팅 체인백 [내부링크]

자기, 프라다에서 갖고싶은거 있어? 장기출장을 떠난 남편이 갑자기 카카오톡 전화를 걸어와 물어봅니다. 원래는 일정에 없었는데 중간에 하루가 비어 비엔나에 잠깐 갈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었죠. 비엔나에는 유명한 아울렛이 있는데 바로 판도르프 아울렛입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판도르프로 가는 셔틀을 타거나 택시를 타고 갈 수 있는 곳인데, 마침 비엔나에 있는 지인이 동승하여 태워다준다고 하기에 갑작스레 가게 되었다는 것이죠. 판도르프 아울렛에서는 보통 프라다나 버버리 제품을 많이 사는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는데, 막상 저는 프라다나 버버리에 대해 잘 알지 못(ㅠ_ㅠ)하고, 왠지 모를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샤넬'은 없냐고 물었더니 아쉽게도 샤넬은 없다고 하네요. 딱히 샤넬을 좋아..

삼산월드체육관 8월 등록, 신규회원 7월 26일(화)부터!(feat. 초등학교 1학년 접수 꿀팁) [내부링크]

저희 집 앞에는 삼산월드체육관이 있습니다. 아이들 어렸을때부터 종종 이용하곤 했었는데 코로나19 때문에 내내 휴관이었다가 개관을 재개한지 두달이 되었네요. 지난달(22년 7월)부터 어린이 수영강습이 다시 시작했는데, 그때 접수기간을 놓쳐서 신규회원으로 다시 접수를 해야 했네요. 아이들이 워낙 수영을 배우고 싶어해서 사설수영장에서 비싼 돈을 주고 몇달 배웠었는데 그나마 선생님도 코로나 확진, 아이들도 확진 이래저래 오래 다니지를 못했었어요. 그러다 삼산월드체육관이 문을 열게 되어 재등록을 하게 되었답니다. 8월 삼산월드체육관 프로그램과 접수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있으니 어린이수영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접수는 아래 시설공단에 접속하셔서 회원가..

휴빅(Hubic) 에그쿠커, 계란 쉽게 삶기, 시간 자동설정 에그쿠커로 편리하게 계란을 삶아보세요! [내부링크]

최근 남편이 운동을 시작하면서 먹는 것에 관심이 참 많아졌습니다. 무조건 몸에 좋은 것만 먹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죠. 삶은 계란은 운동 후 챙겨먹기 참 좋은 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계란을 매번 삶기가 너무 귀찮다는 것이죠. 계란을 조금 더 쉽게 삶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발견한 것이 이 계란찜기(에그쿠커)입니다. 한번에 많은 양을 왕창 삶아서 먹기 보다는 그때그때 삶은 따뜻한 계란을 먹는 것을 좋아하기에 6개씩 삶을 수 있다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스텐레스로 된 판이 에그쿠커 바닥에 깔려있는데, 여기에 물을 부어줍니다. 에그쿠커와 함께 동봉된 계량컵으로 물을 넣어주었고, 계량컵 뒷부분에는 압정같은 핀..

티파니 스마일팔찌 수리팁 & 스마일목걸이 가격(feat.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h카페 이용하기) [내부링크]

엄마로부터 선물받은 티파니 팔찌가 하나 있습니다. 어느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선물 하나 골라보라는 엄마의 말을 듣고 바로 ‘나 이거!’하고 골라보았던 팔찌는 바로 티파니 스마일 팔찌였어요. 이미 티파니에서는 스테디셀러로 많은 분들이 데일리로 가볍게 착용하시기 참 좋은 악세사리입니다. 사이즈는 Small이 좋아보여 선택했는데, 막상 손목에 둘러보니 생각보다 0.5cm정도 짧은 느낌이랄까. 어쩔 수 없이 금값 2만 얼마 가량을 내고 수선을 맞겨 팔찌를 늘렸답니다. 티파니는 구매한지 1년 이내에는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한데, 이때 구매영수증 등 구매를 확인할 수 있는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영수증을 가지고 있어서 영수증을 가지고 갔고, 선물을 받은 분들의 경우에는 선물용 영수증을 발부한다고 하네요. ..

교직원들을 위한 온라인복지관(이지웰) 이용방법 [내부링크]

최근 다시 학교에서 일하게 되면서 복지포인트를 받게 되었습니다. 하도 받아본 지 오래되어 복지포인트라는 것이 있는 것도 잊고 살아왔는데 학교 행정실에서 복지포인트가 지급되었다며 안내해주셔서 알게 되었네요. 신규교원인 분들이나 아직 한 번도 복지포인트를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복지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써 보려고 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복지사이트 저는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이기 때문에, 인천광역시교육청 복지몰에 가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부교육청 소속은 ice3으로 분류되어있고, 아마 접속했을 때 본인의 아이디가 없는 아이디라고 나오는 분들은 ice3이 아닌 ice1, ice2, ice4를 선택해서 로그인해 보시면 본인이 소속된 교육청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몰라서 왜 자꾸 로그인이 ..

구글 서치콘솔 색인생성 요청하기 [내부링크]

최근에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늘 신경 쓰이는 것이 조회수입니다. 조회수 신경 쓰지 말고 하루하루 꾸준히만 써보자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쓰고 나니 제 글이 잘 노출이 되는지가 궁금하더라고요. 그러던 차에 구글로부터 메일을 하나 받게 됩니다. 엥? 지난 28일 동안 저의 사이트가 구글 검색에서 무려 5회의 클릭수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허허허... 그저 웃음이 나지요.. 생각난 김에 바로 사이트 점검에 들어가 봅니다. 바로 티스토리에 쓴 글이 구글에서 잘 긁어갈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살짝 해 주었습니다. 색인생성 요청하기 색인이란 사람들이 쉽게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붙이는 태그 같은 것입니다. 구글에서도 제가 쓴 글에 태그를 붙여주고 검색자가 찾아 수 있게 해 주는데, 구글에서 제 글에 태그를 붙여..

알면 핵이득인 수익형 블로그 시작하기 [내부링크]

어느 날 홀리듯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유튜브의 (알 수 없는 알고리즘에 의해)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동안 꾸준히 열심히만 쓰면 되는 것인 줄 알았던 블로그가 사실은 쓰는 요령과 꿀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일단 무식하게(?) 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수익이 나오는 블로그를 위한 초반 밑 작업이 필요하다는 정보를 알게 되어서 한 땀 한 땀 작업을 진행했고, 수익형 블로그라는 것의 기록을 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블로그는 양대산맥인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를 가지고 있었고 꽤 오랫동안 일상과 추억을 담아왔었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 달 수 있는 광고인 에스 포스트의 수익은 그다지 많지 않았어요. 6개월에 치킨..

소형녹음기 추천, memoQ(MQ-U310) [내부링크]

일을 하다 보면 가끔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때가 있다. 그런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갑작스레 어이없는 일이 생길 때마다 녹음을 했더라면 하는 후회가 들곤 했다. 얼마 전, 직장에서 조금 안타까운 일이 있어 소형 녹음기를 알아보던 중, 상품평도 괜찮고 녹음기같이 생기지 않은 것으로 고르고 골라 장만한 소형 녹음기. 일할때 언제나 USB를 가지고 다니므로 열쇄고리에 하나정도 더 추가해서 다닌다고 해도 아무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을 것 같아 일부러 USB랑 비슷한 것으로 골랐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고리를 거는 동그란 플라스틱 부분을 살짝 옆으로 돌리면 녹음이 시작된다. 충전은 2시간이면 되는데, 컴퓨터 USB포트에 꽂아놓으면 되므로 편리하다. 컴퓨터에 앉아서 작업할 때 수시로 꽂아두고 충전해두는데, 한번 충전..

요즘 쓰는 화장품들, 유사나 셀라비브 시리즈 [내부링크]

화장품 유목민 생활을 오래 해왔던지라 딱히 선호하는 화장품이 없었다. 특별히 좋아하는 브랜드도 없고, 로드샵 브랜드를 사용하건 비싼 백화점 브랜드를 사용하건 피부에는 딱히 다를 바가 없었기 때문에 그냥 그때그때 손에 잡히는 대로 구매해서 사용했었다. 어느 날, 친구가 써보라며 하나 던져준 것이 유사나 셀라비 브라는 화장품이었다. 이름도 브랜드도 처음 들어보는지라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며 한번 사용이나 해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써보았는데, 효과는 정말 기대 이상이었다. 몇 달 새 화장품을 이렇게나 많이 사용해보았다. 처음에는 맨 왼쪽 앞에 있는 레디언스 오일부터 시작했다. 오일과 함께 중간에 하얀 통에 들은 화이트닝 크림, 그 옆에 말랑말랑한 젤리 같은 세럼을 사용해 보았다. 이 3가지를 사용하고서 가장 놀란 ..

와디즈 펀딩, 아이스 넥밴드 선풍기, 목풍기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더위를 많이 타는 첫째는 작년부터 목 선풍기를 사달라고 졸랐는데, 막상 사려니 손이 가지 않았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것을 보기도 했었는데, 친구가 한번 사용해보라고 빌려줘서 하루 사용해 보았지만 무겁고 시끄러워 사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 구매하지 않고 있었다. 언제나 구매는 계획적이 아니라 충동적으로 하게 되는 것이던가. 요즘 종종 보고 있는 와디즈 펀딩을 보다가 홀린 듯 구매하기 된 아이스 넥밴드 선풍기. 그래, 올해는 아이가 원하니 하나 사주지 뭐, 라는 생각으로 아이스 넥밴드 선풍기를 하나 구매했다. 생각보다 자그마한 상자 크기에 원래 이렇게 작은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상자의 크기는 아이폰 2개 붙여놓은 정도였다. 뭔가 그럴싸해 보여서 두근두근 개봉 전 기대가 되었다..

답례선물로 좋은 마하망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부링크]

친한 동생의 결혼식을 축하하러 광주까지 먼 길을 달려갔다. 요즘 결혼식은 왜 그리도 유쾌한지, 신랑은 지구방위대 노래에 맞추어 입장하고 신부는 반짝반짝 너무나도 예쁘고. 함께 간 사람들이 좋아서였는지 아이들 없이 먼 길을 혼자 가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그냥 그 시간이 즐거워서 행복했던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센스 있는 동생은 결혼식에 와 주어 고맙다며 따로 또 선물을 보내왔다. 요즘에는 이런 것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보낼 수 있구나. 우체국 택배로 배송되어 하루 만에 엄청 빠르게 도착한 망고를 보고 있자니 뭔가 모르게 마음이 달달 해지는 기분이어서 얼른 깎아 아이들에게 내어 보았다. 일반 망고보다 씨가 좀더 얇은 것 같다. 1개를 깎아 놓은 분량이 위의 그릇 정도. 아이들이 각 1개씩 후딱 먹..

로렉스 데이저스트 가격&구매방법(할인팁 포함) [내부링크]

롤렉스 데이 저스트 가격 롤렉스 데이 저스트는 로렉스 시계의 인기 모델 중 하나이다. 시계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28, 31, 26, 41mm의 종류가 있고, 스틸, 금통, 콤비로 나뉘는데 금통은 매장에 거의 대부분 있다. 골드도 로즈골드와 옐로우골드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격의 범위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본다. 일반적인 콤비 모델의 경우에는 아래의 가격 범위 하에 있으나, 다이아가 추가된 모델의 경우 약 300만 원 정도 추가되는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는 다이아가 있는 것이 반짝반짝 예뻐보였는데, 시계를 보기에는 반짝임이 불편함으로 작용한다나. 로렉스 데이저스트 41mm 1600 ~ 1850만원 로렉스 데이저스트 36mm 1600 ~ 1730만원 로렉스 데이저스트 31mm 1400 ~ 14..

로렉스 데이저스트 구매기 [내부링크]

어린 시절 나의 기억에도 '로렉스'가 하나 있다. 아빠 손목에서 몇 번 보았던 은색의 커다랗고 무거운 시계는 아빠가 결혼할 때 외할아버지께 받은 것이었다. 아빠는 로렉스를 받았지만, 엄마는 그 시절 '라도'라는 브랜드 시계를 받았고 엄마는 늘 로렉스를 받지 못했던 것을 아쉬워하곤 했었다. 늘 엄마의 부러움을 샀던 아빠의 로렉스는 어이없게도 내가 아주 어렸을 무렵, 반지하에 찾아온 도둑에 의해 사라졌다. 그 후, 우리 집은 형편상 로렉스와 같은 비싼 시계를 살 수는 없었기에 나의 기억에 그와 같은 고가의 시계는 더 이상 없었다. 엄마의 오랜 소망은 로렉스를 하나 차 보는 것이었다. 세월이 흘러흘러 우리 집이 더 이상은 반지하에 살지 않고 번듯한 아파트에서 살게 되었을 무렵에도 엄마는 로렉스를 하나 사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