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heo의 등록된 링크

 althe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7건입니다.

류현진 중계방송 MLB 어디서 볼수 있나 [내부링크]

류현진 중계방송 어디서 볼수 있나 2020 MLB 메이저리그 시즌이 시작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관심을 가지는 류현진 선수는 LA다저스에서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팀을 옮겨서 처음 맞는 시즌입니다. 그동안은 내..

SK바이오팜 주식 청약하는 방법 공모 확정가 [내부링크]

SK바이오팜 주식 청약하는 방법 현재 우리나라 주식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종목은 전기차 배터리와 바이오 관련종목 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줄여서 삼바 버스를 타지 못한 개미들에게 SK바이이오팜이라는 새로..

실시간 테슬라 주가 확인하는 곳 안내 [내부링크]

실시간 테슬라 주가 확인하는 곳 안내 미국 주식 투자 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해외주식을 개인이 계좌를 열고 직접 투자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국내 주식은 HTS가..

제주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 골프 중계방송보기 [내부링크]

제주 롯데 칸타타 여자골프 중계방송보기 2020년 여자 골프대회가 현재 무관중으로 치뤄지고 있습니다. 골프뿐만 아니라 현재 진행되고 있는 모든 프로스포츠 경기가 코로나 때문에 관중 없이 치뤄지고 있어서 아..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5월 종합소득세 환급일 안내 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기한 마감인 5월이 지났습니다. 지금쯤이면 모두 신고를 마쳤을 것이며 얼마를 납부할지 아니면 환급을 받게 될지 결정되었을 것입니다. 자영업을 하면서 항..

21대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와 임기 [내부링크]

21대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와 임기 한달반 전인 지난 4월 15일에 치뤄진 국회의원 선거에 당선된 21대 국회의원 임기가 시작 었습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지역구 의원과 비례대표의원 정당을 따로 만들어서 선거..

2020 미성년자 기준 나이 [내부링크]

2020 미성년자 기준 나이 우리나라는 청소년 보호법이 있어서 미성년자가 법을 어기는 것에 대해서는 관대 합니다. 그러나 미성년자가 법을 어겨 가해자가 될때 당하게 되는 피해자를 구제해 주는 체계는 미흡한..

긴급재난 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사용 제한 업종 [내부링크]

긴급재난 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사용 제한 업종 재난지원금 신청하여 충전완료 했습니다. 얼마씩 받게 되셨나요? 사용제한 기간이 8월31일까지 이기 때문에 지역상권을 위해 흥청망청 써보려 합니다. 신청을 할..

네이버 웹툰 : 만우절 버전 썸네일 - 재미 쏠쏠 [내부링크]

네이버 웹툰 : 만우절 버전 썸네일 - 재미 쏠쏠 매년 4월1일은 만우절로 가벼운 거짓말이 공식적으로 허용되는 특별한 날입니다. 올해는 설악산 흔들바위가 굴러 떨어졌다는 황당한 소식이 있었죠. 그리고 해마다..

사이드카 서킷브레이커 발동 조건 [내부링크]

사이드카 서킷브레이커 발동조건 코로나19 사태는 일파만파로 커지면서 전세계를 공포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내 인생에서 이런 주식그래프를 보게 되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었는데.. 이런날도 있군요. 아무것도..

jpg 파일 합치기 : 포토샵 없을때 [내부링크]

jpg 파일 합치기 : 포토샵 없을때 포토샵을 잘 하는 분들은 jpg 파일을 합치거나 자르거나 편집하는 것은 너무나 쉬운 일일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인이 포토샵을 잘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는 시간이 상당히 필요..

npUpdateC.exe 오류 0x0041f870에 있는 명령이 0x0000001c의 메모리를 참조 [내부링크]

npUpdateC.exe 오류 해결방법  0x0041f870에 있는 명령이 0x0000001c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read될 수 없었습니다. 프로그램을 마치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이런 경고창이 갑자기 뜨기 시작했..

코로나 맵과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정보공유 사이트 [내부링크]

코로나 맵과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정보공유 사이트 인류 문명이 발전하면서 정보의 흐름 속도가 빨라졌고, 사람의 이동도 많아지고 복잡해졌습니다. 나라간 사람이동이 빈번해 지면서 옛날 같으면 지역의 문제..

2020 홈텍스 연말정산 자료 PDF 다운 받기 완료 [내부링크]

2020 홈텍스 연말정산 자료 PDF 다운 받기 완료 직장인들이 13월의 월급이라고 기대하는 연말정산 시즌이 되었습니다. 일년에 한번씩 하는 것이라서 항상 할때마다 옆사람에게 이렇게 하는 것이 맞는지 물어보면..

제네시스 GV80 기본가격과 추가옵션가격들 정리 [내부링크]

제네시스 GV80 추가옵션가격 + 기본가격 정리 새차를 살때가 되기 했나 봅니다. 신차 출시 소식만 들리면 가격과 옵션정보들이 어떻게 되는지 기웃거리게 되니까 말이죠. 오늘은 제네시스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S..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 윈도우7 버전 종료 [내부링크]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 윈도우7 버전 종료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컴퓨터 운영체제인 윈도우7에대한 보안 업데이트 서비스가 2020년 1월14일로 공식종료 됩니다. 윈도우7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해서 하루..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쉽게 설명 [내부링크]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쉽게 설명 파워포인트는 정말 잘 만든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기 전부터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문서편집 뿐만 아니라 각종 제안서, 안내서, 발표자료 등등..

12간지 띠 순서와 육십갑자표 -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내부링크]

12간지 띠 순서와 육십갑자표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널리 알려진 동물의 달리기 시합에 대한 이야기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별주부전의 토끼와 거북이가 펼친 시합이 있고, 또한가지는 12마리의 동물의 달리기..

류현진 연봉 순위 FA계약 토론토 블루제이스 [내부링크]

류현진 연봉 순위 FA계약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 선수가 LA다저스에서 캐나다 팀인 토론토 블루 제이스로 FA계약을 체결하며 팀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우리나라 팬들 대부분이 토론토팀을 응원하게 되..

제네시스 G90 가격표와 옵션들 확인 [내부링크]

제네시스 G90 가격표와 옵션들 확인 소유하고 있는 차에 문제가 있거나 오랬동안 타고 있어서 질리는 경우 시간이 날때마다 자동차 사이트를 기웃거리며 사고 싶은 차종을 검색하게 된다. 나역시 현재 오랫동안..

롯데마트 휴무일 1월 정리와 설날 선물세트 찾기 [내부링크]

롯데마트 휴무일 1월 정리와 설날 선물세트 찾기 2020년의 첫달부터 설명절이 들어 있어서 마트에서 장볼일이 많은 달이 되었습니다. 주변에 가장 가까운 마트나 선호하는 브랜드의 대형 마트의 휴무일을 잘 체크..

홈플러스 휴무일 1월 2020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1월 2020년 안내 입니다. 시간은 언제나 흘러 갑니다. 또다시 찾아온 1월 이번달에는 설명절도 들어 있습니다. 올해는 설날이 빠른 편이라 1월부터 이것저것 준비해야 하는 것도 많을 듯 합니다...

2019년 증시 폐정일과 2020년 증시 개장일 [내부링크]

2019년 증시 폐정일과 2020년 증시 개장일 언제나 다사다난 했고, 오르락 내리락 했던 증시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폐장일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각종 이슈들이 발표될때 마다 증시는 오르기도 하고 내리기도 합..

SRT 예매와 요금표 입니다. [내부링크]

SRT 예매와 요금표 입니다 KTX는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국영기업이고, SRT는 SR기업에서 운영하는 민자 고속철도 입니다. SRT가 KTX보다 10%정도 저렴하다고 합니다.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SRT 노선은 경부선과 호남..

서울역 공항철도 시간표와 요금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서울역 공항철도 시간표와 요금안내 입니다.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공항에 도착한 후에 서울 시내로 가장 편하고 빠르게 들어오는 방법은 공항철도 급행열차를 이용하는 것이다. 지방까지 멀리 가야 한다면 서울역..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표 입니다. [내부링크]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표 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기아자동차 카니발과 비교되는 차종으로 가족이 많거나 한번에 여러명이 이동하는 경우가 많을때 고려해 볼 수 있는 차종 입니다. 카니발이 거의 독점하고 있..

캐딜락 전시장 위치와 시승차량 이벤트 안내 [내부링크]

캐딜락 전시장 위치와 시승차량 이벤트 안내 연말이 되면 자동차 브랜드에서 실시하는 이벤트가 많이 집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연말 감사의 의미로 캐딜락(Cadillac)이 6일부터 15일까지 전국 12개 공식 전..

2020년 달력 엑셀파일 무료 다운로드 나눔 합니다. [내부링크]

2020년 달력 엑셀파일 무료 다운로드 나눔 합니다. 새해가 되면 가장 먼저 준비하는 것중에 하나가 달력 입니다. 그리고 나서 달력을 한장씩 넘겨보면 휴일은 얼마나 있느지 자신의 생일은 무슨요일지 확인하며,..

BMW X7 가격표 입니다. [내부링크]

BMW X7 가격표 입니다. BMW 전시장에 갔다가 압도적인 존재감을 뽑내는 마음에 꼭 드는 차량을 발견 했습니다. 원래는 6gt를 시운전하려고 갔었는데... 왠걸 X7을 보니까 떡대가 아주 마음에 들더군요. ㅎㅎ SUV..

용평스키장 개장, 휘닉스파크 스키장 개장 일정 : 시즌 시작 [내부링크]

용평스키장 개장, 휘닉스파크 스키장 개장 일정 : 시즌 시작 강원도 권의 스키장들이 개장을 시작 합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19-20시즌이 시작되네요. 먼저 용평스키장의 현재 상황입니다. 슬로프에 눈을 열심히 뿌..

쏘카 이용요금과 이용방법 카셰어링 서비스 [내부링크]

쏘카 이용요금과 이용방법 카셰어링 서비스 이제는 자동차를 구입하는 것보다 공유해서 사용하는 방향으로 점점 흘러가고 있는 듯 합니다. 실제로 수천만원 하는 자동차를 구입하고 매일 운행을 하지 않는 분들이..

숨고 이용후기 : 세탁기 분해청소 후기 입니다. [내부링크]

숨고 이용후기 : 세탁기 분해청소 후기 최근에는 신기한 서비스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숨고도 그중에 하나인데 숨어있는 고수와 작업의뢰자인 고객을 다이렉트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저도 최근이..

조켈리 연봉. 2년연속 LAD 포스트시즌을 지배하다. [내부링크]

조켈리 연봉. 2년연속 LAD 포스트시즌을 지배하다. LA 다저스의 2019 포스트 시즌은 참.. 허무하게 끝났습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 주연 / 조켈리 조연으로 내셔널리그 디비전 시리즈를 날려 먹었네요. 깔끔하게..

김포시 인구 세대수 자료 [내부링크]

김포시 인구 세대수 자료 김포시에 신도시가 많이 생겼다는 말은 많이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김포시에 방문해 봤는데 허허벌판이던 곳에 도시가 여러개 생겼더군요. 이렇게 많은 아파트가 생겼다면 인구도 많이..

류현진 포스트시즌 성적 Ryu postseason Stats [내부링크]

류현진 포스트시즌 성적 Ryu postseason Stats LA다저스의 가을 야구가 다시 시작됩니다. 2017 / 2018 연속으로 월드시리즈에서 패하며 마지막 마침표를 찍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었는데 올해는 류현진의 방어율 1..

쿠우쿠우 가격 하남점 방문 [내부링크]

쿠우쿠우 가격 하남점 방문 스시 초밥으로 유명한 뷔페 쿠우쿠우를 다녀왔습니다. 우연히 평일낮에 방문하게 되었는데 너무 한가했습니다... 외식업을 하는 분들 고민이 많을꺼 같더군요. 주말과 평일의 고객수..

양준혁 통산성적과 타격 순위 [내부링크]

양준혁 통산성적과 타격 순위 야구선수 양준혁은 양신이라 불리만 합니다. 양준혁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만세타법과 1루까지 전력질주 입니다. 은퇴후 방송에서 보여주는 모습과는 차이가 크죠. 그래서 양준혁..

하이원 시즌권 1920 판매가격 오픈 [내부링크]

하이원 시즌권 1920 판매 가격이 오픈 되었습니다. 언능 준비들 하셔요. 지난시즌에는 하이원 10주년 기념으로 20만원 정도에 저렴하게 판매했었는데 올해는 정상적인 가격이 되었습니다. 뭐 그래도 비싸지 않아..

2019 골프룰 규칙 변경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최근에는 모든 운동경기의 룰이 빠른 진행을 목표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골프역시 신규로 유입되는 인구가 적어지면서 빠른경기 진행 속도로 재미도 늘리고 중계시간도 단축하는 요과를 노리고 있는듯 합니다. 20..

기아 신형 모하비 가격은 얼마나 할까? [내부링크]

기아 신형 모하비 가격은 얼마나 할까? 기아지동차의 신차가 모하비 2020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모하비라고 하면 정의선 부회장의 자동차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개발부터 출시까지 주도했고 평소에도 타고 다..

AJ 폴락 연봉과 역대성적 AJ Pollock [내부링크]

AJ 폴락 연봉과 역대성적 AJ Pollock 2019시즌 시작전에 LAD에서 대형계약을 체결한 선수는 AJ폴락이 유일 했습니다. 2018시즌 월드시리즈까지 올라갔지만 보스턴에게 패하면서 30년만에 우승할 기회를 놓쳤습니..

李子柒 Liziqi / 리즈치 : 중국 유튜버 ASMR 힐링영상 [내부링크]

10여개월전 ASMR 힐링 영상들을 찾던중 우연히 발견한 유튜브 채널 李子柒 Liziqi 리즈치 영상 하나하나 완성도가 상당히 높고 배경음악과 음식 조리 소리 등이 듣기 좋다. 채널이름에서 궁금한 한자 하나. 柒 :..

매디슨 범가너 연봉&성적 [내부링크]

샌프란시스 자이언츠의 에이스 투수 매디슨 범가너 Madison Bumgarner 1988년생 31살. MLB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서 커쇼와 함께 최고의 투수. 그러나 커쇼에 비해 연봉은 상당히 작다. 범가너는 포스트 시슨에..

2019쿠첸컵 기선전 우승 & 순위 Top20 [내부링크]

스키 시즌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간다.. 훅~ 이번시즌도 기선전이 마무리 되면서 시즌이 끝난듯 급격히 따뜻해 지고 있다. 2019 쿠첸컵 기선전(기술선수권 대회) 이번 기선전은 휘닉스 파크에서 열렸고 메인 슬로..

상가 임대차 계약서 / 상가월세계약서 서식 무료나눔~ 엑셀, PPT [내부링크]

부동산을 통하지 않고 상가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일이 있어서 계약서 서식을 만들어 사용했다.. 계약을 잘 체결되었고 관공서 업무도 잘 마무리 됨. 그래서~~ 상가월세 계약서를 무료나눔 합니다. 상가임대차계..

알바 주휴수당& 알바 근태관리폼. 엑셀서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2019년 부터는 최저시급이 8,350원 입니다. 마음에 들던 안들던 법이니까 지켜야죠. 그리고 주휴수당은 생긴지 한참 된 제도 입니다. 이젠 잘 지키는 곳이 많을 꺼라 생각 합니다. 알바들의 근태 관리와 주휴수..

2019년 달력 엑셀파일, 파워포인트 파일 무료 다운로드 나눔~ [내부링크]

또.. 한해가 지나가고 있다. 올해는 무엇을 했던가 돌아보게 되고 내년에는 좀더 알차고 보람되게 보내자고 다짐하며 2019년 달력을 만들어 본다. 어제 점심때 뭐 먹었는지도 기억 못하는 되면서 나이가 들면서..

스키 무료 리프트권 공짜 이벤트 : 오크밸리 [내부링크]

18-19 스키 시즌이 시작됬습니다. 아직 날씨가 받쳐주지 못해 스키장 개장 분위기가 나지 않지만... 곧 추워지겠죠. 작년에도 많이 이용했던 오크밸리에서 올해도 GS25편의점과 무료리프트권 이벤트를 시작했네..

중국 미세먼지 발생장소와 황사.. 숨을 쉴수가 없다 [내부링크]

평소에도 기관지가 좋지않아서 환절기나 겨울이 되면 감기를 달고 살았는데.. 이젠 미세먼지 때문에 사계절 고생하고 특히 겨울이 되면 바람방향이 중국에서 불어오기 때문에 미세먼지 때문에 숨을 쉴 수가 없다...

도수치료비용 실비보험 청구하기 OK [내부링크]

목과 어깨가 너무 아프고 오후만 되면 두통도 계속 되어 여기저기 알아본 후 도수치료를 받아보기로 했다. 도수치료는 비싸지만 실비보험이 적용된다 하여 일단 아픈거 먼저 해결해자 하고 받아 봤다. 총 11회 받..

경기광주 노브랜드 No Brand 생김. 싸고 좋은 물건들 가득.. [내부링크]

No Brand 이마트에 가면 있던 상품들 노브랜드만 보아서 판매하는 곳이 생겼다. 이걸 편의점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크고 일반 마트라고 보기에도 안 맞고. 노브랜드 경기광주점 입구에 보면 정기 휴일이 적혀 있는..

티켓베이 광고모델은 일반인.. [내부링크]

한창 포스트 시즌이 진행중인 MLB 메이저리그 다음팟으로 야구를 보면서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티켓베이 광고다. 광고 정말 자주 나오는데.. 모델이 누굴까? 티켓베이 광고모델에 대해서 찾아봤다. 처음에는 연예..

헌법재판관 구성과 임기, 지명자 몫 [내부링크]

헌법 재판관은 9명으로 구성된다. 그러나 한달 넘게 6인으로 운영되면서 헌법재판 사건 심리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18년 9월 19일 헌법재판에서 퇴임 : 김이수·안창호·강일원  전 재판관의 퇴임 이후부터 사..

노래 자작권료 최대 월2만원 :커피숍, 주점, 음식점 [내부링크]

커피숍, 카페, 술집, 음식점 등에서 노래를 틀면 최대 월2만원의 공연 자작권료를 내야 한다. 문화체육광광부 : 창작자의 음악 공연권 행사 범위를 확대하는 시행령이 시행됬다. 커피 전문점, 주점, 음식점 등에..

사립대학교 민자 기숙사비 Top 10 [내부링크]

대학교 등록금 보다 비싼게 기숙사비다. 원거리에서 통학해야 하는 학생에게는 기숙사가 필수다. 그러나 기숙사가 모자라 수용률이 크게 떨어지는 학교가 대부분. 그리고 교육시장에도 민자 자본이 들어와있다...

저스틴 벌렌더 연봉, 통산성적, Justin Verlander [내부링크]

저스틴 벌렌더 1983년생. 35세. Justin Verlander 저스틴 벌렌더의 2018 연봉은 $28,100,000 달러. (약318억원) 2018년 부담금액 디트로이트 800만 덜러 휴스턴 2,000만 달러 보너스 10만달러. 저스틴 벌렌더는..

도양양회 뜻, 유소작위 뜻, 대국굴기 뜻 [내부링크]

개혁 개방을 시작한 이후 중국의 외교 정책을 표현하는 4자성어. 도광양회 유소작위 대국굴기 도광양회 :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때를 기다리며 실력을 기른다. 유소작위 : 어떤 일을하여 성취한다. 대국굴기 : 대..

매니 마차도 연봉 Manny Machado Salary [내부링크]

Manny Machado 매니 마차도 포지션 : 유격수 190cm 84kg 1992 년생 AL 아메리칸리그 강타자 매니 마차도가 NL 리그 LA다저스로 트레이드 됬다. 볼티모어 오리올스에서 LA다저스로 트레이드 조건: 현금없이 5:1 트..

크롬 플래시 허용 방법. chrome flash [내부링크]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 갑자기 예고없이 업데이트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업데이트되면 그동안 설정해 두었던 것들이 풀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크롬 플래시 허용 방법. Fix Google Chrome’s Er..

메이저리그 MLB 포스트시즌 엔트리. 25인 로스터. 40인 로스터 [내부링크]

MLB는 오랜 역사만큼 다양한 제도가 있습니다. 그중에 메이저리거로 등록되는 엔트리 규정. Roster (명단) Entry (참가자) 25인 로스터 40인 로스터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동안에는 25인 로스터로 운영 합니다. 25..

LAD 선발투수 연봉 비교. 워커뷸러 연봉 [내부링크]

2018 시즌이 마무리 되고 있는 시점에서 LAD 6년 연속 지구 우승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다. 시즌내내 선수 구성이 완벽하지 않았는데 시즌 막바지에는 선수가 넘쳐 나고 있다. 2018시즌 LAD 선발 투수의 연봉비교..

비엣젯항공 이용은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내부링크]

베트남 여행갈때 이용하게 되는 비엣젯 항공. 인천공항이 1터미널과 2터미널로 나뉘면서 항공사별로 이용 터미널을 정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비엣젯 항공은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탑승. 비엣젯 항공 탑승은 인..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 & 20대 후반기 국회 상임위원장 구성 [내부링크]

6.13 지방선거 이후 정치권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측 했으나... 아직 까지는 조용한듯 하다. 20대 후반기 국회 구성은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 제1당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과의 의석수는 129-112 = 17..

두테르테 부패와의 전쟁, 람보르기니등 불도저로 뭉개버림. [내부링크]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부패와의 전쟁의지를 확실히 보여줬다. 람보르기니, 포르쉐, 벤츠 등 수입차 68대와 할리데이슨등 고급 오토바이 8대를 (약63억원 어치) 불도저로 뭉개버린 영상이 공개됬다. 이번이..

윔블던 역대우승 선수와 우승상금 [내부링크]

4대 메이저 테니스 중 가장오랜 역사와 전통을 강조하는 윔블던 시즌이 한창이다. 2018시즌 윔블던 테니스 대회의 우승상금은 £2,250,000 파운드 (약33억원) 총상금 규모는 2017시즌 보다 7.6% 올라서 £34,000..

주 52시간 근무 시행 : 사업장 규모별 예외 [내부링크]

2018년 7월 1일 부터 주52시간제가 시행 되었다. 근로시간 단축에 대비하느라 노동자와 사용자 모두 정신없을 듯하다. 이제 실행시작되었으니 제도가 잘 정착되길 빌어본다. 근로시간 개정은 기존 주68시간에서 5..

북한 CVID 뜻? 완전한 북핵폐기 [내부링크]

북한 관련 뉴스에서 가장 많이 듣는 단어가 CVID CVID는 북한 핵 폐기 방법의 영어 약자다.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돌이킬 수 없는 비핵화'를 의미함 Complete 완전한 Verifiable, 검증가능한 Irreversible 되..

북한 원산에서 풍계리까지 위치 구글지도에서 찾아봄.. [내부링크]

지금현제 세계적인 관심이 쏠리는 지역은 북한의 풍계리다. 핵실험장 폐기 등등.. 그런 복잡한거는 passsss~ 풍계리가 어디에 있나 그게 궁금할뿐. 구글지도에서 풍계리를 검색해 봤다. 구글지도에서 원산에서 풍..

6.13 지방선거 재보선지역 12곳 [내부링크]

6.13 지방선거에서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치뤄지는 곳은 총 12곳이다. 뉴스는 누가 출마하고 각각 지지율이 어떻게 되는지에만 관심이 된다. 새로 선출되는 사람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런데 왜 보궐선..

국회의원 의석수와 교섭단체 당대표, 원내대표들.. [내부링크]

후보 등록과 함께 선거시즌이 본격 시작된다. 현재 국회의원은 총 288명이다. 12명의 공석이 발생하여 이번 6.13지방 선거에서 미니총선급 국회의선 선거가 치뤄진다. 국회의원의 정원은 총 300명. 현재는 288명...

613지방선거 사전투표일 [내부링크]

2018.6.13일은 지방선거일 입니다. 이날 바쁜일이 있다면 미리 사전투표를 해두면 됩니다.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시는 전국어디에서나 가능 합니다. 신분증 꼭 가지고 가세요~! <사진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

북한 풍계리 방문하는 외신기자단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이 만났던 4월27일.. 금새 좋은 결과가 나올듯 했던 남북관계 그러나 오랜세월 서로 적대시하며 지냈기에 관계개선이 쉽지는 않다. 최근에는 덜컹 거리는 듯 합니다. 그래도 한반도 평화..

류현진 2018시즌 성적 [내부링크]

LA다저스가 못하니까 MLB 야구 보는 재미도 없다. 역시 응원하는 팀이 잘해야. 응원을 하던 욕을 하던 보는 재미가 있을 텐데.. LAD 모든 선수들 부진하거나 부상에 시달리다 보니 성적이 나오질 않는다. 류현진..

크롬쿠키삭제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할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쓰다가 크롬을 사용하게 되면서 몇가지 기능들을 새로 알아야 하는데 그중에 쿠키삭제 방법을 소개합니다. 쿠키 삭제는 인터..

유튜브 맞춤URL 조건 [내부링크]

유튜브 맞춤 URL 신청조건 채널 맞춤 url을 만들려면 구독자수 : 100명 채널 개설 후 : 30일 경과 YouTube 맞춤 URL 신청하기 채널 맞춤 URL을 만들려면 계정이 다음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구독자 수 100명..

청주율량동 푸릴리 청주돈까스 맛집 소개 [내부링크]

푸릴리 청주율량점이 자리를 옮겼군요. 이전오픈 했습니다.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225 예전 매장보다 좀더 커진듯 합니다. 주차장도 넉넉해서 차를 가지고 방문하기에 편리합니다. 실내는 깔끔..

손목 체외충격파 치료 받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20대 시절 다친 손목이 나이들면서 점점 아파지네요. 3월달에 빙판에서 넘어졌는데 그때부터 손목이 너무 아파서 한의원과 정형외과를 다녔지만 나아지지 않고 계속 아프기만 했었죠.. 그러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자급제폰 통신요금25%할인 : 전화한통이면 OK [내부링크]

S9+ 자급제폰으로 핸드폰을 바꿨다. 자급제폰으로 바꿨을때 꼭 해야하는 통신요금 25%할인을 알려드립니다. 선택약정 요금할인 각 통신사에 전화를 하면 바로 안내해 줍니다. 각통신사 고객센터 번호 휴대폰에서..

동영상 회전 편집. 가로세로 회전 뱁믹스 무료번으로 쉽게해결 [내부링크]

요즘엔 누구나 핸드폰으로 동영상 촬영 많이 합니다. 의도치 않게 가로 세로가 뒤집어진 영상을 보게 되면 당황 스럽죠. 예전에 가장 많이 사용하던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이 다음팟인코더 였는데... 서비스 종료..

정당별 국회위원 의석수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회의 정당은 자주 바뀌네요. 민주평화당 14석 + 정의당 6석을 합쳐서 교섭단체를 정당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2018년 6월 지방선거 전까지는 현재의 정당구조를 유지할 듯 합니다. 선거가 끝난 후에는..

교각살우 뜻은 무엇? 矯角殺牛 [내부링크]

교각살우 矯角殺牛 쇠뿔을 바로 잡으려다 소를 죽인다 - 라는 뜻으로 잘못된 것을 고치려다 오히려 전체를 망칠 수도 있다는 격언. 바로잡을 교 뿔 각 죽일 살 소 우 과유불급 등과 비슷한 뜻을 가지고 있지만 교..

인디언웰스 마스터스 상금 Indian Wells Masters [내부링크]

인디언웰스 마스터즈 테니스경기는 4대 메이저 테니스 대회 다음으로 규모가큰 대회로 5대메이져 대회라고 불리기도 한다. 대회 공식 명칭은 인디언웰즈 마스터즈 또는 BNP파리바 오픈으로 부릅니다. 미국 캘리포..

곤지암 정신병원 위치.. 그리고 영화 곤지암 [내부링크]

'곤지암' 이라는 영화가 만들어졌다. 공포영화다.... 곤지암 정신병원이 배경이다. CNN에서 세계7대 공포장소로 선정 공포체험의 성지 영화가 개봉되면 곤지암 이라는 지역은 공포 = 곤지암 등식이 성립될 듯 하..

컬링 여자대표팀 응원!! [내부링크]

평창 올림픽 기간 동안 TV에 가장 많이 나오는 경기는 컬링인듯 하다. 하루종일 나온다~ㅎ 그래도 꿀잼인 컬링. 처음에는 혼성팀 다음에는 여자 대표팀, 남자 대표팀. 컬링은 한게임이 약3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

ppt 암호 해제 방법, 암호 설정방법 [내부링크]

중요한 파워포인트 ppt파일에는 암호를 걸어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파일을 열때마다 암호를 입력하다 보면 ppt암호 해제하고 사용하고 싶어지죠. ppt 파일 암호해제 방법. 단, 암호를 알고 있어..

픽셀 cm 변환 자동계산 사이트 [내부링크]

픽셀 cm변환을 하려고 네이버에서 단위변환기를 검색해보니.. 픽셀pixel 단위 변환은 없더군요. 그래서 단위변환 사이트 몇개 소개 합니다. 픽셀cm단위변환 바로가기 https://www.translatorscafe.com/unit-conve..

2018 호주오픈 라운드별 상금, 우승상금, 4강상금, 총상금 [내부링크]

호주오픈을 시작으로 2018테니스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2018년 호주오픈 라운드별 상금 정보 입니다. 2018 Australian Open Prize money 2018년 이번대회의 총상금은 호주달러로 AUD $55,000,000 원화로는 총..

2018호주오픈 대진표. 8강 대진표. 남자테니스 랭킹 [내부링크]

2018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가 진행중입니다. 정현선수가 아주 잘해주고 있습니다.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16강 대진 결과. 정현 선수가 조코비치를 3:0으로 꺽으면서 이번대회 최대의 이변으로 꼽히고 있습니..

zk-7 잠스트 무릅보호대 2번째 구입. [내부링크]

스키를 타면서 꼭 필요한 아이템 잠스트 무릅보호대 zk-7 3년 전부터 착용하고 있는 ZK-7 모델 허벅지부터 무릅까지 확실하게 꽉 잡아줍니다. 매장에서 구입할때 앉은뱅이도 스키를 탈수 있을꺼라는 영업직원의..

한민용기자님 JTBC 미모의 기자 [내부링크]

JTBC뉴스룸을 보다가 한민용기자님의 뉴스를 보게 됬습니다. 안나경 앵커의 미모는 이미 유명했고 New 한민용기자는 새로운 발견. 단아한 이미지에 미모도 상당하고 목소리와 발음이 좋아서 기사 전달력도 상당..

부가세 2기확정 신고기간 [내부링크]

2017년을 마무리하는 2기확정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입니다. 보통 매달 10일까지 세금계산서 발행이 마무리 하고 매출, 매입 집계 후 1월25일까지 부가세 신고 & 납부하게 됩니다. 부가세 신고는 홈텍스를 사이..

2018설날 SRT 예약, KTX 예약 주의사항 [내부링크]

2018년 무술년 설날연휴 기간동안 기차를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예매를 해야 합니다. 올해는 SRT가 새로 생겨서 주의가 필요 합니다. 2018년 설날 기차표 예매 날짜 KTX 코레일, 설날예매 1월 16일(화) ~ 1월17..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조치내용 [내부링크]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은 고농도 미세먼지가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 단기간에 미세먼지를 줄여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차량부제 사업장 조업 단축 등을 실시한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조건 미세먼지..

성남 장호원 도로 개통 소식 17년12월31일 개통 [내부링크]

성남 장호원 도로가 개통했습니다. 2017년 12월 31일 개통. 실제로는 성남 이천간 구간이 완전 개통했고 이천~장호원 구간은 2022년 개통예정. 성남 장호원 도로 개통으로 교통지옥으로 불리던 쌍동리~곤지암ic..

국내 해상케이블카 가격과 길이비교 [내부링크]

통영해상케이블카가 대박이 나면서 케이블카를 설치하는 지방자치단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내에 운영중인 케이블카를 비교해 봤다. 케이블카 개통 순서임. ---- 통영 케이블카 2008년 4월 개통 길이 : 1.97km..

병장월급, 이등병월급, 상병월급, 일병월급 [내부링크]

군대시절 월급 받아보셨죠. 얼마씩 받으셨었나요? 세월이 많이 변하긴 했습니다. 아직도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병사 월급도 많이 올랐습니다. 2018년 1월1일부터 병사 월급이 대폭 인상 됩니다. 인상율 88% 병장..

척당불기 뜻. 倜儻不羈 [내부링크]

척당불기 뜻. 뜻이 크고 기개가 있어 남에게 자유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 조금은 생소한 한자성어. 의미는 너무나 멋지다. 倜 기개 있을 척 儻 빼어날 당 不 아닐 불 羈 굴레 기 2017년 우연히 알게된 사자성어..

대법관 임기는? 대법관 수는 몇명? [내부링크]

대법관의 임기는 6년이다. 연임이 가능하며, 정년은 70세이며, 임기중이라도 정년에 달하면 퇴직한다. 대통령의 임기는 5년. 국회의원 임기는 4년. 대법관은 우리나라 최고 법원인 대법원의 법관으로 대법관 수..

애드리안곤잘레스 연봉과 MLB 통산성적 [내부링크]

세월앞에 장사 없다. MLB를 대표하는 타자 LA다저스를 대표하는 선수인 애드리안 곤잘레스 Adrian Gonzalez 1982년생. 35살 LA다저스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간의 트레이드가 성사 됬고 다시 애틀란타에서 방출되..

화천산천어축제 장소와 행사 일정표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표하는 지역 축제중 하나인 화천 산천어축제 2018년 1월6일(토) ~ 1월 28일(일) 까지 화천 산천어 축제가 열리면 TV뉴스에서 항상 기네스북 이야기가 나오면서 엄청난게 많은 사람들이 얼름판 위에..

2017년 증시 폐장일과 2018년 증시 개장일 [내부링크]

2017년 증시 폐장일 12월 28일 (목) 한해가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주식에서 연말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2017년 마지막 거래일 기준으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배당락일이 27일(수)이므로 26일(화)까지..

WS-858 노래방 마이크 사용기 - 대박 상품 ! [내부링크]

한국인은 노래 부르기를 정말 좋아하는 민족입니다. 이런 한국인에게 딱 맞는 상품이 나왔습니다. 노래방마이크 ws-858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제가 구입한 것은 ws-858 노래방 마이크 성능확인 영상 <영상 노래..

조의금 봉투 한문 쓰는 법 -부의한자, 근조한자 [내부링크]

장례식장을 방문할 때 조의금 봉투를 준비 하게 되는데 그럴때마다 조의금 봉투에 어떻게 써야 하나 찾아보게 됩니다. 외우고 있기에는 무리가 있고 다음번에 찾아서 쓰기 쉽게 큼지막한 한자로 적어 봤습니다...

가즈아 뜻! Gazuuaa ! [내부링크]

비트코인 광풍 시대 입니다. 미래를 예측하기란 어려운 일이지만 과거를 회상하기는 쉽죠. 요즘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이때 들어갔으면 지금 얼마야 ! 비트코인 때문에 자다가 이불킥하는 분들 많습니다. 가즈아!..

2018년 휴일과 연차쓰기 좋은 날은 언제일까? [내부링크]

무술년 戊戌年 황금개띠의 해 2018년 신년이 되면 달력을 보면서 체크하는 것들이 있다. 생일과 각종 기념일 그리고 휴일체크! 2018년 휴일 상황을 정리해 본다. 1월 : 1(월, 신정) 2월 : 15(목, 연휴), 16(..

skt 핸드폰 요금제 변경-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선택 [내부링크]

스마트폰 세상이 되면서 핸드폰 요금제가 많이 비싸졌다. 기본 단말기 할부금에 음성통화 + 데이터까지 요금이 발생한다. 요금제도 계속 변하기 때문에 가끔씩 확인이 필요하다. 2년반 전에 갤럭시 노트4로 기변..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운항. 1월18일 부터 [내부링크]

대한항공에서 문자가 왔다. 18년 1월18일 부터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운항한단다. [Web발신] [대한항공]1월18일 부 대한항공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운항합니다. 지도로 살펴보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러시아대통령 선거 & 푸틴과 스탈린 집권기간 비교 [내부링크]

2018년에 러시아 대통령 선거가 치뤄집니다. 선거일은 2018년 3월 18일 (예정) 취임일은 2018년 5월 7일 그러나 현재 러시아 대통령인 블라디미르 푸틴이 다시 뽑힐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출마선언도 한 상태이..

오크밸리 리프트권 무료 공짜로 얻는 방법 [내부링크]

스키장 중에서 이벤트를 가장 많이 하는 곳은? 오크밸리 스키장 인듯 합니다. 올해도 오크밸리 스키장은 리프트권을 공짜로 마구 뿌리고 있습니다. 가장 쉽게 오크밸리 스키장 리프트권을 공짜로 받는 방법은 GS2..

유튜브 썸네일 크기와 미리보기 이미지 넣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썸네일 크기 미리보기 이미지 넣기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때 미리보기 이미지를 예쁘게 잘 만들어 올리면 조회수가 좀더 높아집니다. 깔끔하고 눈의 잘 띄는 유튜브 썸네일을 올리려면 규격에 맞게 만들어..

티스토리에 유튜브 영상넣기. 플러그인 사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넣을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 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 그중에 유튜브 영상을 넣을때 플러그인 설정..

원주 단계동 롤러장 - 롤러와 고고 [내부링크]

원주단계동에 롤러장이 생겼습니다. 추억의 롤러장 계절에 관계없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가 생겼군요. 단계동 메가박스 3층에 있고 예전에 오락실 있었던 자리를 롤러장으로 바꿨네요. 롤러를 탈수 있는..

오타니쇼헤이 성적과 포스팅 금액 예상 [내부링크]

일본야구 팬들이 '국보'라고 칭하는 오타니쇼헤이  Otani Shohei おおたにしょうへい 일본리그 5년생활을 마치고 메이저리그로 진출하려고 한다. 메이저리그에서도 투타겹업을 선언한 상태. 오타니 쇼헤이 : 체..

곤지암리조트 개장 11.30(목) - 개장 이벤트, 리프트 가격 [내부링크]

2017-2018시즌 곤지암 스키장도 개장 했습니다. 전국 모든 스키장 시즌이 시작됬습니다. 서울,수도권에서 가장 가깝고 시설과 슬로프 상태가 가장 좋은 곳 곤지암 스키장. 2017.11.30(목) open 오전8시~밤12시까..

국회의원 의석수 변화 - 바른정당 탈탕 후 [내부링크]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 바른정당 탈당 때문에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 변화가 있었습니다. 자유한국당 의석수는 증가. 바른정당은 비교섭단체 정당으로 바뀜. 2016년말 부터 > 대통령 선거 후 > 최근 2017년 말..

청와대 7대비리, 고위공직자 원천배제 원칙 [내부링크]

청와대의 고위 공직자 검증 기준을 5대 인사원칙에서 -> 7대 원칙으로 강화했다. 고위 공직자 원천 배제 '7대 비리' 기준 병역기피 본인 또는 직계비속이 도망, 신체손상, 입영 기피 등 병역법 위반으로 처벌을..

2018년 황금개띠인 이유 [내부링크]

2018년은 왜 황금개띠인 것일까? 2018년은 60간지에서 35번째인 무술년인 개띠의 해입니다. 戊戌年 천간10자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오행: 목화토금수 나무, 불, 흙, 금, 물 무戊 는 오행중에 중에 흙에 해당..

오크밸리 스키장 오픈 소식 17-18시즌 시작. [내부링크]

겨울 스키시즌이 시작됬다. 오크밸리 스키장 오픈소식. 11월29일(수) 오후 7시 개장. 오크밸리 스키장 오픈 이벤트 11월29일 개장일에는 무료 식사를 제공. 개장일에 리프트 요금 무료. 오크밸리 슬로프 맵..

티맵 운전습관 점수는 얼마? 보험료 할인? [내부링크]

국민 네비게이션 티맵 T map을 실해할 때마다 첫 화면에 나오는 운전습관 점수 은근히 신경쓰이고 점수 때문에 승부욕도 생깁니다. 현재 점수는 64점.. 80점대까지 올라갔었는데 신경안쓰면 쭉쭉내려 가게 됩니다..

2018달력 엑셀파일, 파워포인트 파일ppt 다운로드 나눔. [내부링크]

2018년 새해 달력을 엑셀과 파워포인트 파일로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필요한 분은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쓰세요~. 2017년 정유년 (丁酉年) : 닭띠 2018년 무술년 (戊戌年) : 개띠 2018년은 휴일 숫자는 평범 합..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내부링크]

2017년 11월 코스닥 열풍이 다시 불고 있다. 상승장세는 반갑지만 옥석을 가려서 볼 필요는 있겠다. 잘나가고 있는 코스닥 상승세로 온통 붉은색이다.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에 2016년 매출액 / 영업이익 / 단기..

경강선 ktx 정차역과 요금표 -서울강릉ktx [내부링크]

서울~강릉 ktx 개통 서울-강릉 ktx 경강선ktx 정차역 안내 서울에서 경강선ktx를 이용할 수있는 곳은 서울역, 청량리역, 상봉역. 경강선 ktx의 정차역은 경기도 : 양평 강원도 : 만종(원주시) / 횡성 / 둔내 /..

러시아 월드컵 조편성 시뮬레이션 해보기. [내부링크]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국과 시드 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러시아 월드컵 조편성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조편성 시뮬레이션 해보기 http://ultra.zone/2018-FIFA-World-Cup-Group-Stage-..

한컴오피스 2018 정품 가격. [내부링크]

한글 2018버젼 출시. 한컴오피스 제품 가격 영구버전과 월정액제 버전으로 나뉜다. 월정액제는 1개월. 1년 등으로 다시 나뉜다. 한컴오피스 구매가이드 페이지에서 나에게 맞는 버전을 선택하여 구입하면 됩니다..

MS오피스 기업용 정품 구입하기. 영구버전vs월정액 [내부링크]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MS오피스는 필수품인데 영구버전과 월정액 버전이 있다. 두가지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가? 기업용 MS오피스 버전 구입은 Business 기업용 요금제를 선택. 단일라이선스 or 월정액..

2017-18시즌 스키장 개장 소식. 용평리조트 개장일 [내부링크]

2017-18 겨울 시즌이 시작 됩니다. 용평과 휘팍 : 11월17일(금) 개장. 용평리조트 개장일 : 11월17일(금) 오래기다렸습니다. 드디어 겨울시즌 시작입니다. 용평 개장일에는 리프트는 무료. 렌탈 1만원. 용평 리..

평창올림픽 봅슬레이 경기장, 올림픽 슬라이딩센터 [내부링크]

평창올림픽 종목중에는 썰매를 타고 속도를 경쟁하는 경기인 봅슬레이, 루지, 스켈레톤 이 있다. 평창 올림픽을 봅슬레이 경기를 위해서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를 건설했다.  올림픽 슬라이딩센터 위치 강원도 평..

러시아 월드컵 조추첨 방식 톱시드배정. [내부링크]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국이 확정 러시아 월드컵 본선 조추첨에 대해 알아보자.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국 러시아 월드컵 본선 티켓은 32장. 현재까지 30개국 확정. 유럽 본선진출 14장이 확정되면서 본선조추..

외국인 노동자 퇴직시 신고해야 하는 서류. [내부링크]

외국인 근로자 퇴직시 신고해야 하는 절차. 외국인 근로자 퇴직시에는 4대보험 상실신고와 고용노동부 고용변동 신고를 해야한다. 4대보험 상실신고. 4대보험 상실신고는 내국인과 동일하게 퇴직자가 발생하면..

최혜진 프로 드라이버샷, 오지현프로, 양채린프로 [내부링크]

2017년 11월 5일 여주 블루헤런 골프장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 가을을 맘껏 느낄 수 있었던 블루헤런 골프장 풍경은 최고였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속에서 펼쳐진  골프대회 아름답더군요. 마지막 18번홀. 파5..

핸드폰 발급 현금영수증 문자받았을 때 : 홈텍스 등록방법 [내부링크]

핸드폰 발급 현금영수증 국세청에서 문자메세지가 잊을만 하면 오더군요. 핸드폰 번호로 발급된 현금영수증이 있으니 홈텍스에 등록하라는 내용 입니다. 문자 메세지의 뜻은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물건을 구입할..

미국의 항공모함은 몇척일까? 항공모함 급 구분. [내부링크]

미국의 항공모함은 모두 몇 척일까? 항공모함 급 구분은 어떻께 할까? 천조국 = 미국 최신 항공모함 한대 건조 비용이 10조원에 육박하고 항공모함 한대를 운영하는데도 어마어마한 돈이 들어가며, 항공모함 혼자..

크롬 플래시 차단 해제방법. chrome flash [내부링크]

크롬브라우저 편리하죠. 그런데 가끔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사이트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럴때 간편하게 해결. 크롬으로 접속했을때 플래시가 안될경우 이런 안내 메세지가 나옵니다. #1. 먼저 크롬 브라우저..

도널드 프럼프 재산은 얼마일까? Donald Trump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의 재산은 얼마일까? 트럼프 재산은 대부분 부동산 입니다. 그래서 시세에 따라서 재산 변동이 심한편입니다. 또한, 재산이 워낙 많기도 하고 분야도 다양하여 정확히 측정이 잘 안되기..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입장권 여주 블루헤런골프장 위치 [내부링크]

2017년 KLPGA 마지막 메이져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쉽 여주 블루헤런골프장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18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는 총상금 8억원 우승상금 1억6천만원입니다. 여주 블루헤런골프장 제18..

티스토리 SNS공유버튼 달기 [내부링크]

티스토리가 업데이트 되면서 플러그인 설치방법도 간단해 졌습니다. 티스토리에 SNS공유버튼 달기 플러그인으로 기본제공되는 기능 입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SNS공유 버튼이 포스팅 하단에 생기는군요... 티스토..

네이버 애널리틱스 코드삽입 방법 티스토리 [내부링크]

홈페이지나 블러그 등을 운영하면서 통계 사이트 한두개는 사용하시죠. 저도 블러그에 구글애널리틱스를 설치하여 가끔 통계 자료를 확인합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 블러그에 삽입해 보겠습니..

2017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우승팀&대진표 [내부링크]

2017시즌 메이저리그는 휴스턴의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창단 첫 우승을 차지한 휴스턴 축하 합니다. WORLD SERIES 2017 2017월드시리즈 대진표 / 포스트시즌 대진표 2017월드시리즈 경기는 역대..

중국역대 국가주석과 정치국상무위원 - 중국공산당. [내부링크]

중국공산당 19차 당대회 결과 중국 공산당 지도부가 결정되었다. 시진핑 집권2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중국은 국가권력보다 공산당권력이 더 우선되는 나라 입니다. 당 > 국가 <관련글> 중국 공산당 19기 당대회, 전..

발바닥 통증 지간신경종, 족저근막염, 부주상골 [내부링크]

겨울 스포츠인 스키를 타면서 가장 고통스러운 것이 발통증이다. 딱딱한 부츠를 신고 격렬한 턴을 구사하는 스키는 내발에 맞는 부츠를 만나 발통증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행운이다. 발 통증 종류 몇년간 스..

소주병 용량, 맥주병 용량, 맥주캔 용량 [내부링크]

소주병 용량은 모두 동일 합니다. 소주병 360ml 소주 용량은 모두 동일 하지만, 지역별로 주로 판매되는 소주가 다르죠. 서울,경기 : 참이슬 강원도 : 처음처럼 충북 : 시원 충남 : 맑은 린 경북 : 참 부산 : C1..

법정근로시간 주당 52시간 vs 68시간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법정 최대 근로시간은 주 52시간 입니다. 52시간 vs 68시간 그런데 주52시간과 68시간 두가지로 혼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히 도표로 그려보면 쉽게 알수 있습니다. ① 52시간 현재 법정 최대근..

코스타 세레나 크루즈여행. COSTA SERENA [내부링크]

어마어마하게 큰 배를 타고 크루즈 여행을 떠나 보고 싶다. 그래서~! 찾아 봤습니다. 한국에서 탈수 있는 크루즈는? 동아시아에서 크루즈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배는 코스타세레나 호가 있습니다. COSTA SERENA 200..

저스틴터너 연봉과 2017시즌 저스틴터너 성적 Justin Turner salary [내부링크]

It's Turner Time !! LA다저스에서 커쇼가 투수의 중심이라면 타자의 중심은 '저스틴 터너'입니다. 저스틴 터너 연봉 저스틴 터너가 2017시즌에 받는 연봉은 1,300만 달러입니다. 2017시즌 연봉 $13,000,000 (약1..

최형우 연봉과 2017시즌 최형우 성적. [내부링크]

최형우 연봉 2017시즌 1위팀인 KIA에서 연봉 1위인 선수는 최형우 입니다. 최형우 선수는 2017시즌부터 삼성에서 기아로 옮기면서 총100억원에 계약 했습니다. 1983년생(34세) 180cm 105kg 계약금 40억원 연봉 1..

한국 인구피라미드와 인구통계 2017년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인구는 2014년에 5천만명이 넘었습니다. 그리고 2035년에 5,270만명으로 정점을 찍은 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972~2017년까지 인구피라미드 변화 입니다. 대한민국이 점점 고령화 되어 가는 것..

KBO 한국시리즈 역대 우승팀. 역대 포스트시즌 대진표. [내부링크]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역대 우승팀. 2017년 한국시리즈 대진표 입니다. 정규시즌 1위는 KIA . 2위 두산. 3위 롯데 4위 NC, 5위 SK 언제나 시즌이 끝나갈 때면 아쉬움이 남기 마련 입니다. 2017시즌 프로야구도 우..

키케 에르난데스 3홈런과 LA다저스 월드시리즈 진출. Enrique Hernandez [내부링크]

29년만에 월드시리즈에 진출한 LA다저스 <챔피언 시리즈> LA다저스 4 : 1 시카고 컵스 올해 포스트시즌에서 LA다저스는 전혀 다른팀이 되어 있네요. 매경기 creazy mode 인 선수가 나오고 있습니다. 챔피언 5차전..

예쁜 연필깎이 성능도 좋아요. [내부링크]

예쁘고 성능좋은 연필깎이 구입했습니다. 로봇 모양으로 디자인하여 감성이 넘치는 연필깎이 가격 저렴 디자인 Good 선물하기 좋은 깔끔한 포장상태로 배송 왔습니다.   크기도 아담하고 민트컬러가 맘에 쏙 들..

티스토리 소유확인 만료 연장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내부링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 소유확인을 하면 1년마다 소유확인 연장을 해야 되는군요. 네이버에서 친절히 이메일로 알려 줍니다. 사이트 소유확인 연장을 위해서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로그인 합니다. 네..

청축 갈축 적축? 기계식 키보드 선택 간단정리~ [내부링크]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려고 할때 가장 헷갈리는것.. 청축, 갈축, 적축, 흑축? 이건 뭘까요? 기계식 키보드는 버튼마다 스위치가 달려 있는데 스위치 구동 바식에 따라 구분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크게 3가지로..

역대 발롱도르와 최다수상은 누구? ballon-d-or [내부링크]

현재 우리는 메시와 호날두의 시대에 살고 있다. 발롱드로 ballon-d-or 는 프랑스 풋볼이 한해 최고 축구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00~16 역대 발롱도르 2000 LUIS FIGO : 루이스 피구 2001 MICHAEL OWEN : 마이클..

2017 MLB 포스트시즌 대진표, 월드시리즈 역대 우승팀 [내부링크]

2017 메이저리그 포스트 시즌이 한창 입니다. 올해 포스트 시즌은 대도시에 연고를 두고 있는 팀들이 진출하면서 흥행 면에서는 최고인듯 합니다. 2017 MLB 포스트 시즌 대진표 챔피언 시리즈 진출팀을 보면 미국..

종이컵 용량? 13온스 종이컵은 몇 ml일까? [내부링크]

종이컵 용량 13oz.온스 = 384ml 종이컵은 온스 단위로 크기를 구분 합니다. 온스는 미국에서 사용하는 단위표시 방법 입니다. 1oz.온스 = 29.5ml = 28.3g 자판기용 종이컵 용량  6.5oz 자판기 커피용 종이컵은..

포토샵 파노라마 사진 만들기 [내부링크]

파노라마 사진 만들기 포토샵을 이용해 파노라마 사진 만들기. 여러장의 사진을 합쳐서 한장의 파노라마 사진으로 만들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핸드폰에서는 파노라마 기능을 지원해 주지만 DSLR로 찍은 사진들은..

외래 붉은불개미 생김새는? [내부링크]

붉은불개미에 대한 뉴스가 나오길래 우리나라에도 유입되기 시작했군 했습니다. 부산항에서 컨테이너로 수입해 오는 과정에서 들어온 듯 합니다. 초기확산 방지에 성공하여 피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붉은 불개미..

스타힐리조트 시즌권 (구.천마산 시즌권) [내부링크]

서울 동북부에 위치한 스타힐리조트.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묵현리 548번지. 스타힐 리조트 스타힐 리조트 시즌권 구.천마산 경기도권에 있는 스키장들의 시즌권 가격은 기본 40만원대는 나옵니다. 싼게..

지산리조트 시즌권가격 17/18시즌 [내부링크]

겨울 스키시즌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대부분의 스키장 마다 시즌권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지산 리조트 시즌권 경기도 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키장중 한곳인 지산리조트의 시즌권가격 안내 입니다. 17/1..

이승엽 역대성적, 이승엽 일본성적 [내부링크]

국민타자 이승엽 선수가 은퇴 합니다. 1976년생. 한국나이로 42살에 은퇴군요. 1999년 한시즌 54개의 홈런을 치며 야구장에 잠자리채를 유행시킨 이승엽 선수 세월이 흘러 은퇴시기가 왔습니다. 이승엽 선수의 역..

류현진 2017시즌 성적과 류현진 FA예상 [내부링크]

메이저리그 2017 정규시즌이 마무리 됬습니다. LA다저스는 서부지구 1위를 차지했고 포스트 시즌에 진출했지만 류현진의 자리는 없군요. 2017시즌 류현진 선수의 성적은 총 25경기에 등판. 5승 9패 1세이브를 기..

레이저 줄자 SNDWAY sw-m40 [내부링크]

 SNDWAY sw-m40 레이저줄자 입니다. 상가 평수 계산할 일이 많은데 줄자를 가지고 다니면 너무 불편 했습니다. 레이저 거리 측정기로 딱딱 찍어보면 끝. 왠지 전문가 같은 느낌도 팍팍 들고 좋습니다. 검색을 해..

추석연휴 TV 영화편성표. 2017년 추석영화 [내부링크]

올해는 유난히 긴 추석연휴 입니다. 여행을 떠나지 못한 분들은 TV를 끼고 있어야 할 텐데요. 사골까지 모두 우려낸 재방송 영화가 대부분 이지만.. TV에 처음 방영되는 영화도 있습니다. 영화관에서 못본 영화는..

조율이시, 홍동백서, 어동육서 따지지 마세요. [내부링크]

조율이시 棗栗梨枾 홍동백서 紅東白西 어동육서 魚東肉西 좌포우혜 左脯右醯 중국 송나라의 '주자가례'에서 유래됬다고 하는 차례상 차리는 법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 현재 차례상 차리는법은 전혀 아무런 근거..

곤지암 시즌권 가격 17/18시즌 [내부링크]

17-18시즌 곤지암 스키장 시즌권 구입이 오픈 되었습니다. 재구매 : 17.9.26 ~ 10.13 까지 신 규 : 17.9.29 ~ 10.13 까지 ================= 곤지암 시즌권 가격 입니다. 해마다 오르던 시즌권 가격이 올..

환불정산액환불 네이버 쇼핑 환불정책 [내부링크]

환불정산액 환불 네이버 쇼핑. 환불 정책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을 구매있다가 취소를 한적이 있는데 취소, 환불된 금액이 어딘가로 사라졌습니다. 어디갔지?? 환불된 금액을 꽁꽁 숨겨 놨더군요. 네이버에서 왜 이..

축결혼 한자 봉투 쓰기 [내부링크]

결혼식이 있을때 마다 축의금 봉투 쓰는법에 대해서 고민하게 됩니다. 한자로 쓰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祝 結 婚 祝 : 빌 축 結: 맺을 결 婚 : 혼인할 혼 저작권 없는 기본 폰트입니다. 최근에는 한자로 축의..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홈텍스에서 5분만에 발급완료. [내부링크]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홈텍스 발급 방법 은행 등에서 대출 받거나 사업장 보험을 들어야 할때 요구하는 서류중에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서류를 발급받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홈텍..

인사청문회와 국회임명동의 대상자 [내부링크]

2017년 5월부터 시작된 문제인 정부가 5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직도 정부구성이 완료되지 않았고 국회에서는 인사청문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너무나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 인사청문회에 대해서 좀 알아..

3권분립 - 입법부, 사법부, 행정부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헌법으로 3권 분립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입법권은 국민에 의해 선출되는 국회에 사법권은 법관으로 구성된 법원에 행정권은 대통령을 수반으로 하는 정부에 그러나.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제왕적인 대..

중국 공산당 19기 당대회, 전국대표대회 - 정치국 상무위원 후보 [내부링크]

중국의 정치체계는 우리나라와는 많이 다릅니다.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로 공산당이 국가보다 우선되는 나라입니다. 2016년 기준 공산당원은 8875만 8000명 입니다. 전체 인구 13억 8,000만명중 공산당원은 약6.4%..

평창동계올림픽 티켓 가격 pdf 파일 첨부. [내부링크]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기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회기간 : 2018.2.9(금) ~ 2.25(일) 평창올림픽 티켓 가격이 오픈 되었는데 국내의 복잡항 상황과 여러가지 문제로 관심에서 멀이진듯 합니다. 평창올..

아이폰X, 아이폰8 비교. iPhoneX & iPhone8 [내부링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가격 입니다. 아이폰8 64GB ₩990,000 ($699) 아이폰8 256GB ₩1,200,000 ($849) 아이폰8P 64GB ₩1,130,000 ($799) 아이폰8P 256GB ₩1,340,000 ($949) 아이폰X 64GB ₩1,410,..

맷 캠프 연봉정보. LA다저스 부담금 Matt Kemp [내부링크]

맷 캠프 Matt Kemp 선수의 연봉과 연봉을 지급하고 있는 구단입니다. 류현진이 MLB에 데뷔하던 2013 시즌에 LA다저스를 대표하던 타자들은 맷 캠프 Matt kemp 헨리 라미레즈 Hanley Ramirez 안드레 이디어 Andr..

원주기업도시 택지분양 경쟁율, 점포겸용 위치 정보 [내부링크]

원주기업도시 택지 분양 정보 입니다. 신청일 : 9월13(수) ~ 14(목) 16시까지. 1인당 1건만 신청 가능 합니다. 신청 보증금 500만원 원주기업도시 택지분양 바로가기 http://wonjuec.co.kr/new_page/index.html..

안드레 이디어 연봉과 역대 성적 Andre Ethier [내부링크]

안드레 이디어 Andre Ethier 안드레 이디어는 1982년생 입니다. 아직 노장이라고 부르기엔 이른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주 옛날 선수로 기억되고 있는 이디어 <사진출처> 안드레 이디어의 최근 연봉계약은 2..

일본스키장 위치와 저렴한 일본스키여행 가기 [내부링크]

일본 스키장 위치 일본 스키여행 예약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아직 초가을인데 벌써 예약을 시작하는 군요. 얼리버드! 좀더 저렴하게 일본 스키를 즐기려면 지금 예약해야 합니다. 일본 스키장 위치 안내 입니다..

비너스 윌리엄스 & 세레나 윌리엄스 그랜드 슬램 우승 경력 Venus & Serena [내부링크]

비너스 윌리엄스 Venus Williams 세레나 윌리엄스 Serena Williams <사진출처> 비너스와 세레나 윌리엄스 자매의 그랜드슬램 우승 경력입니다. 비너스 윌리암스 1980. 06. 17 세레나 윌리암스 1981. 09. 26 비너..

용평스키장, 용평리조트 시즌권 가격 [내부링크]

용평 리조트 17-18시즌권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시즌 준비를 해야 겠죠. 국내 최고의 설질을 가지고 있는 용평리조트 17-18시즌 시즌권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가격은 : 성인기준 34만원(일반) 최근 판매한 가..

라파엘나달 그랜드슬램 우승경력 Rafael Nadal Grand slam [내부링크]

라파엘 나달 선수의 메이저 대회 우승 경력을 알아봤습니다. 나달 선수는 1986년생으로 올해 31살 입니다. 아직 젊은 선수죠. 최고의 경쟁 상대인 로저 페더러는 1981년생 36살 입니다. 나달 선수는 4대 메이저..

류현진 경기결과 애리조나 2연전-일희일비 금지. [내부링크]

류현진 20 + 21번째. 경기결과 애리조나와 2연전 어웨이 & 홈. LAD 팀은 두경기 모두 패배. -- 일.희.일.비 류현진이 애리조나 경기에 2번 연속 등판했다. 한번은 완전히 망친 게임이었고 또 한번은 완벽한 모습..

싱가폴 태형제도, 싱가포르 곤장제도 소개 [내부링크]

각 나라마다 고유의 문화와 법 제도가 있기 마련이다. 싱가포르 인구는 약 580만명으로 인구밀도가 높지만, 치안이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은 곳 입니다. 싱가포르는 법과 규정을 엄격하게 적용하는 나라로 유명..

마리아 샤라포바 랭킹과 우승경력 Maria Sharapova [내부링크]

마리아 샤라포바가 돌아 왔습니다. 부상과 부진 그리고 약물... 샤라포바는 188cm 큰키와 함성소리가 트레이드 마크 입니다. 큰키 때문에 샤라포바의 몸매도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그리 좋은 성적을..

그랜져 HG시트 A/S 무상수리 받기 [내부링크]

자동차 운전할때 가장 편안해야 할 곳은 시트 입니다. HG 그랜져 시트 무상수리 후기 입니다. 그랜져IG시트 주름 문제로 A/S받은 분들이 많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꼭 참고해야 할 사항 입니다. 현대자동차 시트관..

의제매입 세액공제율 상향 변경 9/109 [내부링크]

의제매입 이란? 개인음식점 사업자가 면세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일정금액을 매입세액으로 보고 부가가치세액에서 공제해주 제도. 쉽게 설명하면 가공하지 않은 1차 농산물 배추, 무, 고추, 상추 등을 구입하..

수지침 혈자리 증상별 혈자리 위치 [내부링크]

손은 우리 인체의 축소판 입니다. 우리의 손 안에 몸의 좌, 우, 앞, 뒤가 모두 있습니다. 왼손의 손바닥은 우리 몸의 전신 앞면에 해당하고 손등은 우리 몸의 뒷면에 해당 합니다. 가운데 손가락이 머리이고 엄지..

남자프로테니스 세계 랭킹 Top10 2017년 [내부링크]

테니스 랭킹은 대회가 진행될때마다 변동이 심하게 일어나고, 4대 메이져 대회 후에는 상위 랭킹도 많이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US오픈 테니스 대회전에 알아보는 2017년 남자프로테니스 세계 랭킹 입니다. R..

류현진 20번째 경기결과 시즌5승. 8월25일 피츠버그 경기 [내부링크]

류현진 20번째. 경기결과 8월25일 류현진경기. 피츠버그 어웨이 LAD승리 5 : 2 시즌 5승. 이젠 류현진 부활에 논쟁은 없어졌으면 합니다. 후반기들어 보여준 류현진의 투구는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젠 한경기..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 토지이용규제정보 서비스 [내부링크]

예전에는 지적도를 발급 받으려면 토지가 속한 시,군,구청을 방문해서 열람 및 발급 받을 수 있었고 약간의 수수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토지이용규제정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무료 열람 및 발급 받으실 수 있..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배송받음. 혜택 정리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배송 받았습니다. 카드가 심플해요. ic칩과 영문이름만 있는 심플한 디자인 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을 하면 함께 보내주는게 있습니다. 카톡 캐릭터 스티커 딱히 쓸곳은 없지만 재..

서브웨이 꿀조합 Subway 메뉴종류 선택 방법. [내부링크]

서브웨이 야탑점이 주변에 있어서 가끔 들러서 사먹고 있습니다. 푸짐한양과 고퀄리티를 지향하는 서브웨이 입니다. 처음 방문할때는 주문방식을 몰라서 직원에게 추천을 받았었죠. "그냥 알아서 해주세요~ㅎ" 서..

류현진 19번째 경기결과. vs 디트로이트 [내부링크]

류현진 19번째. 경기결과 8월20일. 어웨이 경기 LAD 승리 3:0 안정적인 후반기 경기들 류현진에게 2017시즌은 어깨 수술 후 첫 풀타임 시즌 입니다. 전반기에는 적응기간으로 보고 후반기 성적만 놓고 보면 MLB..

US open tennis 역대 우승자 & US open 우승상금 [내부링크]

테니스 4대 메이져 대회중에 상금규모가 가장 큰 US오픈 테니스 시즌이 왔습니다. 2017 US Open tennis 2017.08.28 ~ 09.10 2017 US오픈 총 상금은 5,040만달러 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560억원이 넘습니다...

에프터리빙 After living제도 & 전세분양이란 ? [내부링크]

After Living 에프터리빙+전세분양 에프터리빙 이란? 미분양이 많을때 사용했던 방법으로 아파트 계약금 or 분양대금의 일부만 지불하고 입주해서 살아본 후 몇년 후에 최종 구매여부를 결정하는 제도 입니다. (..

시에라리온 산사태발생 지도와 블러드 다이아몬드 [내부링크]

시에라리온 Sierra Leone 시에라리온은 아프리카에서도 최빈국에 속하는 작은 나라 입니다. 위치는 아프리카대륙 서쪽 해안에 있으며 기니, 라이베리아와 국경을 맞대고 있다. 시에라리온 인구는 약 700만명이며..

최혜진 골프선수 프로계약과 아마추어 마지막 경기. [내부링크]

한국 여자 골프선수에 또 걸출한 신인이 나타났다. 최혜진 선수 국가태표와 국제대회 출전 경력, 아마추어로 프로 대회 2회 우승경력등 최혜진 선수는 프로 시작을 완성형 선수로 데뷔한다. 롯데와 후원계약을 맺..

류현진 경기결과 : 시즌18번째경기 샌디에이고. [내부링크]

류현진 18번째. 경기결과 8월13일. LAD홈경기 LAD vs 샌디에이고 LAD승리. 6:3 일.희.일.비. 2게임 연속 최고의 피칭을 보여주면서 완벽한 부활을 한듯 했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뭔가 힘이 들어가지 않은 듯한..

살충제 계란번호와 계란 생산지 읽는 법 [내부링크]

유럽의 살충제 계란 소식이 여러나라로 퍼저 나갈때 우리나라는 괜찮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역시나... 먹거리 파동이 생기는 군요. 계란은 가장 저렴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사용범위가 굉장히 넓죠...

장지리 막국수 : 경기도광주 맛집 - 불고기와 함께 먹는 막국수 [내부링크]

장지리 막국수 숙주 불고기와 막국수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장지리 막국수. 경기도 광주맛집 소개합니다. 계절에 관계없이 인기있는 메뉴인 막국수. 막국수를 숙주불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곳 입니다. 간판이..

류현진연봉, 다르빗슈 연봉, 마에다 연봉 비교 [내부링크]

LAD 선발투수 경쟁이 뜨겁다. 에이스 클레이큰 커쇼가 부상으로 잠시 빠진 사이에 포스트 시즌 선발 기회를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국, 일본 LAD 투수들의 연봉을 비교해 봤다. 클레이튼 커쇼 연봉 Clay..

류현진 뉴욕메츠 경기결과 : 시즌4승 [내부링크]

류현진 17번째. 경기결과 8월7일. 어웨이 경기 LAD vs 뉴욕메츠 LAD 8:0 승리. 류현진이 돌아왔다. 2게임 연속 최고의 피칭을 보여줬다. 7이닝 동안 안타는 1개만 허용했고 나머지는 모두 완벽했다. 오늘경기는 1..

스턴트 푸드 뜻. Stunt Food [내부링크]

스턴트 푸드 Stunt Food 오색찬란한 음료수, 형광 오랜지색 나초등 진짜로 먹는 음식일까? 눈을 의심하게 하는 음식들이 식품업계의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주목을 끄는 행동을 뜻하는 '스턴트 Stunt' +..

2024 올림픽 파리. 2028 올림픽 LA [내부링크]

올림픽 유치 경쟁은 더이상 없다! 2020 올림픽 : 도쿄 2024 올림픽 : 파리 2028 올림픽 :  LA 한 국가의 경재를 한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기회로 여겨졌던 올림픽이 이제는 애물단지 취급 받는 시대가 됬다. 2024..

류현진 vs 황재균 대결. 경기결과 [내부링크]

류현진 16번째. 경기결과 7월31일. 홈경기 LAD vs 샌프란시스코 LAD 11회 연장 승리 이번시즌 최고의 피칭!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는 류현진 vs 황재균 대결 그리고 범거너와의 대결로 더욱 관심을 모은 경기였습..

세계 종교별 인구수 (기독교 > 무슬림 > 힌두교 > 불교) [내부링크]

세계 종교별 인구 비율 현재 전세계 인구는 75억 2천만명이 넘었습니다. 종교별 세계 인구수 순위는 1위 기독교 31% 21억7천만명 2위 무슬림 23% 15억 9천만명 3위 무교 16% 11억2천만명 4위 힌두교 15% 10억3천..

다르빗슈 연봉과 MLB성적 : LA다저스 트레이드 [내부링크]

Yu Darvish 다리빗슈 유 선수가 텍사스에서 LA다저스로 트레이드 되었습니다. LA다저스는 2명의 일본인 투수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마에다와 다르빗슈 류현진 선수의 선발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겠군요. 다르..

MLB 야시엘 푸이그 연봉 (Yasiel Puig) LA다저스 [내부링크]

야시엘 푸이그 Yasiel Puig 선수의 연봉을 알아 보겠습니다. MLB에서 류현진 선수의 절친으로 불렸던 푸이그와 유리베  함께 장난치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죠. 푸이그가 MLB에 데뷔 했을때 임팩트는 대단했..

심각한 사회문제인 자살충동 원인 [내부링크]

심각한 사회문제인 자살.. 자살충동 원인을 조사한 자료를 보면 1위가 경제적 어려움입니다. 특히 연령대가 높아질 수록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2위 가정불화역시 경제적 어려움이 씨앗이 되는 경우가..

류현진 미네소타 경기결과 [내부링크]

류현진 15번째. 경기결과 7월25일 . 홈경기 LAD vs 미네소타 LAD승리 2017시즌 류현진 선수의 15번 경기는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에 속해있는 미네소타와의 인터리그 였습니다. 26일 만에 선발등판한 류현진 5이..

오승환 연봉과 메이저리그 오승환 성적 입니다. [내부링크]

끝판왕, 돌직구, 돌부처 오승환 선수의 메이저리그 연봉과 메이저리그 성적을 알아봤습니다. 오승환 선수가 활약한 팀은 총3개 입니다. 한국 : 삼성 라이온즈 2005 ~ 2013 일본 : 한신 타이거즈 2014 ~ 2015 미국..

가르비네 무구루사 윔블던 우승 Garbine Muguruza [내부링크]

2017시즌 윔블던이 마무리 됬습니다. 남자 단식 우승은 로저 페더러 여자 단식 우승은 가르비네 무구루사 윔블던 단식 우승 상금은 220만 파운드 (약 32억원) 입니다. 2017 윔블던 테니스대회 상금, 총상금, 윔블..

대구지하철 노선도와 요금표 / 시간표 입니다. [내부링크]

대구지하철 노선도 대구지하철 노선도 입니다. 1,2,3호선이 있는 대구지하철은 서울,수도권 지하철 보다는 복잡하지 않네요. 대구지하철 요금 대구지하철 시간표 대구지하철 노선도와 운행시간, 요금 자세..

테니스 4대 메이져 상금비교. US OPEN 테니스 상금1등. [내부링크]

4대 메이져 상금비교 2017시즌 테니스 4대 메이져대회 상금비교 입니다. 대회진행 순서는 호주오픈 → 프랑스오픈 → 윔블던 → US오픈 입니다. 총 상금 규모는 US오픈 > 프랑스오픈 => 윔블던 > 호주오픈 입니다..

동강국제사진제 2017 - 나는 갈등한다, 고로 존재한다. [내부링크]

강원도 영월에 있는 사진박물관에서는 매년 동강국제사진제를 진행한다. 전시회 기간이 길게 남아 있으니까.. 근처에 갈일이 있으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일부러 찾아갈 정도의 전시회는 아닌듯 합니다. 올해의 메..

부의 추월차선 간단요약 - 엠제이 드마코 지음 [내부링크]

부의 추월차선 "30대 억만장자가 알려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휠체어 탄 백만장자는 부럽지 않다 젊은 나이에 일과 돈에서 해방되어 인생을 즐겨라!" 부자들이 말해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부의 추..

박성현 선수 LPGA US 오픈 우승. 역대 US오픈 우승상금 [내부링크]

한국 여자 골프 선수들은 타고난듯 합니다. 1998년 박세리 선수가 US오픈 우승할 때만 해도 엄청난 이슈가 됬었는데 이제는 한국여자 골프 선수가 LPGA에서 우승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 된듯 합니다. 2017 US Women..

2018년 최저임금과 최저임금인상율 [내부링크]

2018년 최저임금이 7,530원으로 결정 됬습니다. 최저임금은 최저임금위원회에서 매년 결정 합니다. 최저임금위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minimumwage.go.kr/ 2017년 대비 1,060원 16.4%가 인상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i30N - 고성능버젼 N팩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에서 고성능버젼인 N팩이 나왔습니다. i30N 2리터 가솔린터보 스탠다드N팩:250마력 퍼포먼스N팩:275마력 6단 수동변속기,최대속력 250km 스티어링의 레브매칭 버튼을 지원 ESC 완전 오프 가능 스탠다드..

로저 패더러 그랜드슬램 우승경력 Roger Federer -Grand slam [내부링크]

로저 패더러 우승 경력 Roger Federer 테니스 역사상 최고의 선수 로저 패더러의 우승 경력입니다. 로저 패더러의 출생년도는 1981년8월8일 스위스 출신 입니다. 185cm 85kg으로 최근 테니스 선수 신장으로는 큰..

박근혜 구속기간 만료일은 언제? [내부링크]

박근혜 구속기간은 언제까지? 박근혜 전 대통령이 건강상의 이유로 재판에 출석하지 않고 있다는 뉴스를 들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기간은 언제까지 일까 궁금해 졌다. 우리나라는 형사소송법에 따라 1심의..

FANG, 페이스북 주식, 아마존 주식, 넷플릭스 주식, 구글 주식 [내부링크]

FANG FaceBook Amazon NetFlix Google 전 세계 IT 주식, 팡이 접수하다. 미국 증시의 승승장구는 기술주 덕분인데 그 중심에 '팡(Fang)이 자리하고 있다. 팡은 미국의 대표 IT회사인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

2017서울 오토살롱 입장권 구하기 [내부링크]

2017서울 오토살롱이 코엑스에서 개최 됩니다. 날  짜 7.13(목) ~ 16일까지 장  소 COEX 올해는 무료 입장권을 거의 뿌리지 않은듯 합니다. 공짜입장권을 너무 많이 뿌리면 입장객이 너무 많아서 관람하기 힘들..

미국 금리인상 시기와 기준금리 [내부링크]

지난 6월14일, 미국 중앙은행은 FOMC 회의에서 연방 기금 기준금리를 기존 0.75~1.00%에서 1.00~1.25%로 0.25%p 인상했다. 옐런 의장은 하반기에도 추가 금리안상을 예고하고, 총4조 5,000억달러 규모의 자산축..

2017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홈런더비 [내부링크]

2017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은 마이애미 말린스의 홈구장 말린스파크에서 열립니다. 날짜 : 2017년 7월 12일 말린스 파크는 계폐형 돔구장 입니다. 구글지도에서 위치와 구장 모습을 캡춰했습니다. 말린스 홈구장:..

진마켓 특가항공권 이벤트, 진에어 땅처리행공권 [내부링크]

매년 이맘때에 열리는 진에어의 특가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진마켓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조금더 유리한 조건으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진에어에서 매년 진행하는..

추신수 연봉, 추신수 계약내용, 추신수 역대성적 [내부링크]

추신수 연봉 Shin-Soo Choo 텍사스 레인저스 주력 선수인 추신수의 연봉과 역대성적 입니다. 추신수는 텍사스 팀내에서 2번째로 높은 연봉을 받는 선수 입니다. ( 투수인 콜 해멀스가 전체 1위이고, 타자 중에서는..

류현진 LA에인젤스 경기결과. 14번째 등판 [내부링크]

류현진 14번째. 경기결과 6월29일. LAA 원정경기 LAD vs  LAA LAA승리 2017시즌 14번째 등판경기 입니다. 지역 라이벌 LAA와 인터리그 경기였습니다. LAD는 LAA와 매년 4차례 인터리그 경기를 합니다. 경기 시작..

원주 막국수맛집 - 덕곡막국수 줄서서 먹는집 [내부링크]

막국수는 여름 뿐만 아니라 사계절 어느때나 생각나는 메뉴죠. 그러나 막국수 잘하는 집 흔치 않습니다. 잘 못하는 집에서 먹었다가 내상입기 쉬운 메뉴가 막국수 입니다. 원주에서 막국수가 가장 맛있다고 생각되..

2017 윔블던 테니스대회 상금, 총상금, 윔블던 우승상금 [내부링크]

2017 윔블던 테니스 대회가 시작됬습니다. 대회기간은 2017.7.3 ~ 7.16일까지 입니다.  Wimbledon prize money 2017 윔블던의 총 상금은 3,160만 파운드 약469억원 입니다. 남,녀 단식 우승상금은 220만 파운드..

유럽인구 순위, 유럽인구 지도 Europe population [내부링크]

Europe population 2017.7월4일 현재 유럽인구는 총 739,207,742명입니다. (터키 제외) 7억명이 넘는 유럽인구 중에 1억명 이상 인구를 가진나라는 '러시아' 하나이고, 오천만명 이상은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

가상화폐 종류와 알트코인, 비트코인 시세는 얼마?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뜨면서 비트코인과 유사한 가상화폐가 생기고 있고 벌써 거래량과 시가총액이 엄청나게 늘어난 가상화폐들도 많아 졌다. 가상화폐는 종이돈으로는 할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들을 개발하여 저마다 독창..

장마전선 위치와 현재 구름위성 사진 [내부링크]

2017년 장마는 7월 첫주 휴일부터 본격 시작 됬습니다. 올해 장마기간은 7월 25일까지로 예보되어 있습니다. 장마기간에는 수시로 날씨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구름 위성사진을 통해  비예보를 확..

최혜진 골프선수 용평리조트 오픈 골프대회 우승 [내부링크]

KLPGA경기를 보면서 골프선수중에 눈에띄는 선수가 있습니다. 최혜진 골프선수 1999년8월 23일 생으로 올해 18살. 여고 3학년에 재학중인 여고생 입니다. 골프 국가대표로써 현재는 프로대회는 아마추어 신분으로..

클레이튼 커쇼연봉, 커쇼 역대 성적, MLB연봉킹 [내부링크]

클레이튼 커쇼 연봉 Clayton Kershaw LA다저의 에이스 투수 '클레이큰 커쇼'의 연봉과 성적입니다. 현재 메이저리그선수 전체를 통틀어 연봉1위는 커쇼 입니다. 2014년 시즌시작전에 LAD구단과 7년간 2억1,500만..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과 금리 % [내부링크]

케이뱅크 인터넷 은행시대를 열다! 돌풍을 일으킨 점포없는 1호 은행. 17년4월3일 부터 시작한 인터넷상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인터넷 은행 케이뱅크. 모바일 뱅킹과 서비스 내용은 같거나 중복되지..

행복회로 의미 HAPPY CIRCUIT [내부링크]

행복회로 (幸福回路) 고달픈 청춘의 씁쓸한 자기위안 행복하다 믿고 싶은 2030의 자조적 신조어 학자금 대출, 상환, 기약없는 취없준비, 불안정한 일자리, 치솟는 집값 등 과도한 삶의 비용이 필요한 요즘 대한민..

텍사스 선수연봉, 추신수 선수연봉 [내부링크]

2017 텍사스 선수연봉 추신수 연봉 2017 텍사스 선수 연봉 정보 입니다. 팀연봉 총합은 플레이어 35명 기준이며, $1억 6,500만 달러가 넘습니다. 추신수 선수는 팀내에서 2번째 고액 연봉자 입니다. 2017년 추신..

테니스 4대 메이져대회 일정 : 그랜드슬램 [내부링크]

테니스 4대 메이져 대회 테니스 4대 메이져대회는 호주오픈, 프랑스오픈, 윔블던 테니스대회, US오픈 이렇게 4개 대회를 말합니다. 4개 테니스 대회를 모두 우승하면 그랜드슬램 달성입니다. 4개의 테니스 대회는..

류현진 뉴욕메츠 경기결과. 13번째 등판 [내부링크]

류현진 13번째. 경기결과 6월23일. 홈경기 LAD vs 뉴욕메츠 LAD승리. 선발투수 자리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13번째 경기. 12두번째 선발로 등판한 경기였습니다. 5이닝동안 2실점 했는데 모두 홈런으로 실점했다는..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합계표 출력하기 [내부링크]

부가세 VAT 신고기간이 다가오면 세금계산서 누락된 곳이 없는지 미리 확인을 해둬야 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날짜가 지나면 가산세가 붙게되죠.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합계표(매입) 출력방법 1. 홈텍스 접속 >..

LTV DTI DSR 강화-용어정리 [내부링크]

LTV. DTI. DSR 용어정리 LTV : 주택담보대출비율 DTI : 총부채상환비율 DSR :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2017 세계인구순위 : 1억이상 인구국가 13개 [내부링크]

세계 인구순위 세계인구는 1900년대 이후로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2017.6.23일 현재 전세계인구는 75억명을 넘어섰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인구증가 그래프를 보면(1350년~2050년까지)  인구증가 속도가..

경기광주 경안동 맛집 - 냉면불고기 정식 [내부링크]

경안동 맛집 - 계경목장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입맛이 떨어지죠. 딱히 땡기는 음식도 없고... 그래서 간단히 냉면 한 그릇 먹으러 들려 봤습니다. 간단히 먹자고 마음 먹었는데..ㅎㅎ 많이 푸짐 합니다. 냉면 불고..

에어포칼립스 airpocalypse [내부링크]

에어포칼립스 대기오염으로 인한 대재앙 중국은 석탄을 주요 난방연료로 사용하고 있다. 급격히 증가한 자동차의 매연, 공장에서 내뿜는 연기가 합쳐진 스모그형 대기오염이 중국을 공포에 몰아넣고 있다. 파이낸..

류현진 신시내티 경기결과. 류현진 시즌3승 [내부링크]

류현진 12번째 경기결과 6월18일. 원정경기. 선발등판 LAD vs  신시내티. LAD 승리. 류현진 선수가 시즌 3승을 올렸습니다. 경기내용이 좋지는 않았지만 5이닝 2실점으로 막으며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타석에..

무주태권도 대회 관람방법, 태권도 대회일정 [내부링크]

무주 태권도 대회 일정과 티켓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대회기간 : 6월24일(토) ~ 6월30일(금) 대회장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청량리 33-12번지 태권도 경기장 안내 경기일정 경기관람 : 경기 관람은 무료..

bmw 6gt와 5gt 비교. 6시리즈 GT출시 [내부링크]

BMW 6GT bmw 6시리즈 GT가 풀체인지 되어 나옵니다. 앞으로 3GT는 단종 시키고 5GT는 6GT로 변경되어 출시된다고 합니다. 꼭 사고 싶었던 5GT였는데 이제는 6GT로 희망사항을 업그레이드 해봅니다. 풀 체인지되어..

LA다저스 연봉순위. 류현진연봉과 커쇼연봉 [내부링크]

2017 LA다저스 연봉순위 LA다저스 경기를 보면서 느낀 점은 커쇼와 마무리 젠슨을 제외하고 몸값을 하는 선수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타격도 않되고 중간구원투수들은 불안불안 합니다. 엄청난 돈을 쓰는 구단인..

여자 테니스 랭킹 / 테니스 세계랭킹 [내부링크]

파리오픈 이후의 여자 테니스 랭킹 입니다. 여자 테니스선수 랭킹 1위~30위까지 이번 파리오픈 여자단식에서 우승한 엘레나 오스타팬고는 47위에서 12위까지 뛰어 올랐습니다. 우승상금도 약26억원을 받아서 상금..

남자 테니스 랭킹 / 정현 랭킹 - 테니스 세계랭킹 [내부링크]

파리오픈 이후의 남자 테니스 랭킹 입니다. 남자 테니스랭킹 + 파리오픈 포인트 입니다. 1위~30위 까지 파리오픈 남자단식은 라파엘 나달이 우승했지만 아직 랭킹1위는 변하지 않고 앤디머리이가 유지하고 있습..

엑셀 하이퍼링크 일괄삭제 방법 - 엑셀 링크 제거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CTRL+C 하여 엑셀에 붙여넣으면 링크가 그대로 따라와서 엑셀문서 작업하는데 어려움을 격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하이퍼링크만 일괄 제거하면 됩니다. 엑셀에서 이렇게 된 문서가 있는데 하이퍼..

류현진 경기결과. 11번째 등판 신시내티전. 2017년 성적 [내부링크]

류현진 11번째 경기결과 6월12일. LAD 홈경기 LA다저스 vs 신시내티 류현진 11번째 경기결과 입니다. 4이닝 동안 총68개를 투구 했습니다. 투구이닝도 짧았고 투구수도 적었습니다. 이유는 홈런을 3개나 맞은게..

원주빵공장 라뜰리에 김가 - 동영상 보세요 [내부링크]

원주빵공장.라뜰리에 김가 분위기 좋은 카페 & 인테리어 예쁜 카페를 소개 합니다. 원주 행구동에 있는 빵공장 라뜰리에 김가 입니다. 라뜰리에 김가 영상을 먼저 보세요.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힐링이 되는 곳..

간이과세자 일반과세자 전환 통지서 [내부링크]

간이과세자 → 일반과세자 전환 운영중인 사업장이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전환 되는 경우에 해당되면 별도의 신고가 없어도 세무서에서 자동으로 전환대상자 임을 알려주는 우편이 옵니다. 간이과세에서..

닥치고 공격! 오스타펜코 Jelena Ostapenko [내부링크]

엘레나 오스타펜코 Jelena Ostapenko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선수는 여자 단식의 엘라나 오스타펜고 입니다. 20세의 나이에 시드배정도 받지 않은 선수가 프랑스오픈 여자단식 결승에..

2017프랑스오픈 상금. 프랑스오픈 라운드별 상금 정리 [내부링크]

프랑스오픈.라운드별 상금 롤랑가로스 프랑스오픈 테니스 대회의 상금정보 입니다. 총상금 3,600만 유로, 단식 - 우승 상금 210만 유로. 준우승 106만 유로. 먼저 프랑스오픈은 5월22일 부터 6월11일까지 대회가..

산딸기효능 그리고 산딸기 채취의 추억 [내부링크]

산딸기 익는 계절.6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인 5월말 부터 6월초까기는 산딸기가 탐스럽게 익는 계절 입니다. 동네 앞산에 올라가 산딸기를 찾아 봤습니다. 어릴적에는 하루종일 산에 올라와 오디..

구름위성사진과 바람위성사진 : 나사위성사진 [내부링크]

구름.위성사진 나사에서 제공하는 한반도 위성사진 입니다. 1시간마다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날씨나 구름 상황등을 확인하면 좋습니다. 바람.위성사진 바람방향과 세기를 알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미세먼지 상..

류현진 경기결과. 10번째 등판 워싱턴 전. [내부링크]

류현진 10번째 경기결과 6월6일. LAD 홈경기 LA다저스 vs  워싱턴 워싱턴과의 경기결과 시즌 6패째를 기록하게 됬습니다. 좋았던 점은 구속과 투구이닝 이었습니다. 구속은 150km대 이상을 기록하면서 수술전 모..

에드센스 입금 설정방법 SWIFT 코드 [내부링크]

에드센스 입금계좌.설정방법 구글 에드센스 광고 수입이 100달러가 넘으면 내 통장으로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땀한땀 꾸준히 모인 금액입니다.^^; 입금을 받기 위해서는 입금계좌를 설정해야 합니다. 에드..

단대오거리 맛집 곱창폭식 술꾼들이 좋아할 분위기~ [내부링크]

단대오거리.곱창폭식 성남 단대오거리에 있는 곱창폭식에 다녀왔습니다. 곱창 무한리필 전문점으로 상호가 '곱창폭식' 아주 잘 어울립니다. Good 곱창폭식의 시스템은 좀 특이하면서 재미있습니다. 먼저 메뉴판을..

류현진 선발복귀 2017시즌 9번째 경기. [내부링크]

류현진 9번째 경기결과 6월1일 부시스타디움 원정경기 LA다저스 vs St.루이스 류현진이 다시 선발투수로 복귀했습니다. 6이닝 투구결과 승패 없이 1:1 상황에서 타석에서 교체되었습니다. 지난번 깜짝 구원등판..

모기의 종류. 모기가 옮기는 병. 댕기열, 상피병, 말라리아, 일본뇌염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면서 불청객인 모기도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점점 모기의 종류도 늘어나고 청바지를 뚫을 정도로 힘도 쎄지는것 같습니다. 모기는 각종 질병을 옮기는 매개체인데요. 우리나라에서 모기가 옮기는..

메르켈과 트럼프의 힘겨루기 [내부링크]

메르켈과 트럼프 힘겨루기 미국과 독일은 강대국 입니다. 두 국가의 정상인 트럼프와 메르켈은 만날때마다 갈등을 나타내며 힘겨루기로 서로를 누르려 하고 있다. 현재 미국은 Only One 강대국이며, 독일은 유럽..

류현진 MLB 첫 세이브 경기결과 [내부링크]

류현진 8번째 경기 결과 5월26일 다저스 홈경기 LA다저스 vs 세이트루이스 2017시즌 8번째는 구원등판 이었습니다. MLB 첫 구원등판 이었는데 마에다 선수에 이어서 6회부터 9회까지 4이닝을 던졌습니다. 4이닝..

일자리 상황판 보기. 청와대에서 공개하는 일자리 현황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일자리 상황판 문재인 정부 1호 명령이 일자리 관련이었다는 것과 청와대에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했다는 뉴스는 국민 모두 알고 있을듯 합니다. 청와대 홈페이지에 일자리 상황판이라는 카테고리가..

간디가 말하는 7대 사회악 seven social sins [내부링크]

간디가 말하는 '7대 사회악' 간디가 말하는 7대 사회악을 보면 요즘처럼 어지러운 대한민국 현실의 원인을 찾을 수 있다. 간디의 7대 사회악 seven social sins 원칙 없는 정치 Politics without principle. 노동..

자동차 과태료 인터넷으로 조회 납부하기..ㅠㅠ [내부링크]

자동차 과태료.인터넷 조회 자동차 과태료는 세상에서 제일 아까운 돈입니다. 교통법규를 잘 지키면 안내도 되는 돈이지만 법규를 어기게 되고.. 단속이 되면 자동차 과태료를 납부해야 된다. 무인카메라와 주차..

도널드 트럼프 가계도 : 3명의 부인과 5명의 자녀들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가계도 현재 미국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의 가계도를 알아 봤습니다. 트럼프는 3명의 부인에게서 5명의 아들 딸들을 낳았는데요. 결혼하여 아이가 있는 자녀와 아직 초등학생인 아이까지 있습니..

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 간이과세자 [내부링크]

홈텍스.종합소득세 신고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 마감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미리미리 챙겨서 세금납부 하세요. 홈텍스에 접속해서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방법 간단히 소개 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하..

박근혜 재판일정과 18개 혐의 [내부링크]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판 진행일정 입니다. 5월23일 구속 53일 만에 재판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0월16일까지가 구속기한 만료이기 때문에 1심 선고일은 이전이 될듯 합니다. 앞으로 자주 언론에 노출될 것이기 때..

원주냉면맛집 : 단구동 함흥면옥 [내부링크]

단구동.함흥면옥 날씨가 더워지면 생각나는 음식 "냉면" 냉면은 역사와 전통이 있어야 맛집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원주시 단구동에 있는 함흥면옥을 소개 합니다.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143-1번지 함흥면..

류현진 일곱번째 선발등판 마이애미 경기결과 [내부링크]

류현진 일곱번째 경기 2017년 5월 19일 다저스 홈경기 LA다저스 vs 마이애미 류현진선수 승리 축하 합니다. 메이저리그 통산 30승 달성! 마이애미와 경기중에 많이 일들이 있었습니다. 우선 홈런을 2개 허용한 것..

나대블츠 서울(구) 503 박근혜 수용배지 의미 [내부링크]

나대블츠 서울(구) 503 5월23일 박근혜 전대통령의 첫 재판이 있었습니다. 여전하더군요.. 사람은 변하지 않아요. 재판내용과 별개로 박근혜의 수용자 배지가 눈에 띄었습니다. 과연 무슨 의미일까요? 먼저 사복..

김무성 노룩패스 움짤.. [내부링크]

노룩패스라는 검색어가 떠있길래 농구 이야기 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클릭해 봤더니 국회의원인 김무성 이야기 였습니다. 먼저 김무성 노룩패스 움짤 먼저 보세요. 혼자 일본에 다녀온 김무성 의원. 공항에..

4대강 보 위치와 녹조 [내부링크]

4대강 보 위치 총16개 中  - 상시개방 결정 6개 "강은 정상적으로 흘러야 한다!" 4대강 보 상시 개방은 출범한지 얼마지나지 않은 문재인 정부에서 결정한 것중 가장 잘한 것이다. 이번에는 6개의 보만 상시 개..

대기업 순위 : 순이익 순위와 자본금 순위 [내부링크]

대기업 순이익 순위 우리나라 그룹들의 순위를 당기순이익과 자본금, 시가총액 등으로 알아보자. 먼저 당기순이익 순위 : 기업을 볼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 당기순이익이다.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는 집단이..

대통령 선거후 국회의원 의석수 [내부링크]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 19대 대통령 선거를 치르면서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 변화가 있었습니다. 제일큰 변화는 바른정당의 집단탈당이습니다. 대통령 선거 전후 정당별로 의석수 변화를 보면 (16.12.28일과 17..

류현진 경기결과 여섯번째 선발등판.. 쿠어스필드 충격 [내부링크]

류현진 여섯번째 경기 2017년 5월 12일 쿠어스필드 원정경기 LA다저즈 vs 콜로라도 충격적인 경기결과 입니다. 경기를 하다보면 이런저런 일이 있겠지만 10실점 경기는 처음이었네요. 1회를 쉽게 넘지 못한게 패..

피젯스피너 이거 재미 쏠쏠합니다ㅎ~ 핸드스피너 구입후기 [내부링크]

피젯스피너 키덜트 장난감이라는 피젯스피너 이거 재미가 쏠쏠 하네요. 다양한 칼라로 가장 저렴한 개당 1,900원짜리로 몇개 구입했습니다. 싼맛에 여러개~ 사용해 보고 재미있으면 주변에 나눠 줄려고요~ 택배..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 사용법 [내부링크]

레인ok. 유막제거 자동차 유리 유막제거 다들 하시나요??? 전문샵에서 유막제거 하려면 많이 비싸죠~ㅠ 저도 앞유리 와이퍼질을 해도 잘 안 닦이고 해서 주변에 물어 봤더니 유막제거를 해야 한다네요. 잠깐? 유..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과 자주 사용하는 SNS앱 통계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용시간 와이즈앱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사용 분석 통계를 봤습니다. https://www.wiseapp.co.kr/ 우리나라 사람들은 하루 평균 2시간 45분 정도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앉으나 서나 이동..

출국만기보험 -외국인 근로자 고용시 필수 [내부링크]

출국만기보험 외국인을 고용한 사업장에서는 출국만기보험을 의무가입 해야 한다. 출국만기보험이란 ?  노동부에서 고용허가제에 따라 사업장에 고용한 외국인 근로자들과 근로계약 체결 후 근로자의 퇴직금..

크롬 adobe flash player 설치 [내부링크]

크롬 adobe flash player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플래시 때문에 액박이 뜨거나 경고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플래시 플래이어 설치나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Flash player는 무료입니..

19대 대통령 투표결과 : 지역별 투표 결과 [내부링크]

19대 대통령 선거 결과가 나왔습니다. 9년만에 정권이 보수에서 진보 쪽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557만표 차이로 문재인 당선. 뉴스에서 나오는 선거결과 분석에 따르면 문재인은 3개 지역 대구,경남,경북을 제외..

세탁소용 보풀제거기 FX-514 사용기 [내부링크]

보풀제거기 FX-514 겨울이 지나가고 여름이 오면서 겨울옷 정리해서 치워둬야죠. 버린건 버리고 정리한건 정리해야 되는데 겨울옷은 보풀이 일어나는 옷들이 많습니다. 헌옷을 새옷처럼 만들어 준다는 보풀제거기..

유튜브 동영상 추출 or mp3 추출 [내부링크]

You Tube 동영상 추출 유튜브 영상 많이 보시죠. 다운 받고 싶은 영상이나 mp3파일로 다운 받고 싶은 영상이 있죠. 간단히 유튜브 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1. http://offliberty.com/ 바로가기 http..

netis 비밀번호 설정-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내부링크]

netis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netis 공유기 설정방법. 네티스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인터넷 공유기는 비밀번호를 꼭 설정 후 사용하세요. 비밀번호 없이 사용하면 윗집, 아랫집, 옆집 모두 사용..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 핸드폰은 연결되는데?? [내부링크]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안될 때!! 핸드폰은 연결 잘 되는데...?? 스마트폰에서는 와이파이가 잘 잡히고 연결도 잘 되는데. 노트북만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 때 마음은 급한데 할일도 많은데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서울역 고가공원 - 5월20일 개장 [내부링크]

서울역-고가공원 서울역 고가공원이 5월 29일 정식 개장한다. '서울로 7017 프로젝트'를 발표한 후 2년간의 공사끝에 개장한다. 서울역 고가도로는 서울역 광장, 만리동, 남대문시장 등으로 통하는 17개 보행로와..

원주맘스터치 [내부링크]

맘스터치 화이트갈릭 버거 맘스터치가 원주에도 속속 생기고 있습니다. 맘스터치 버거가 가성비는 최고인듯 합니다. 원주 우산동에 생긴 맘스터치에서    강원도 원주시 우산동 120-10번지 원주 우산동 맘스터..

류현진 경기결과 : 5번째 선발 필리델피아 경기 [내부링크]

류현진 선발등판 경기결과 다섯번째 경기 ----------- 2017년. 5월 1일. 홈경기 LA다저스 vs 필라델피아 좋은 소식이 한 가득인 경기였습니다. 973일 만의 승리투수 삼진9개 피홈런도 없고 2경기 연속 1실점으로..

카페인 우울증 : KA-FA-IN [내부링크]

카페인 우울증 KA-FA-IN SNS 중독의 무서운 후폭풍 SNS 속 행복 경쟁이 가져온 그늘 사진 속 세상은 다 행복해 보여? '카페인 우울증'이 커피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생각했다면 번지수가 틀렸다. 여기서 말하는..

류현진 선발경기 : 2017시즌 3차전 / 4차전 [내부링크]

류현진 선발등판 네번째 경기 ---------- 4차전 17년 4월 25일. 원정경기 류현진 4패 LA다저스 VS 샌프란시스코 류현진 선발등판 세번째 경기 ---------- 3차전 17년 4월 19일. 홈경기 류현진 3패. 피홈런이 많았..

류현진 선발등판 경기 : 2017시즌 1차전 / 2차전 [내부링크]

류현진 선발등판 두번째 경기 ---------- 2차전 17년 4월 14일. 원정경기 류현진 2패 LA다저스 VS 시카고컵스 류현진 선발등판 275일 만에 부상 복귀 첫번째 경기 ---------- 1차전 17년 4월 8일. 원정경기 류현..

곤지암역 주차요금 + 열차 시간표 [내부링크]

곤지암역 : 주차요금 & 시간표 경강선 : 곤지암역 주차요금 안내. 곤지암역은 신용카드 전용 주차장. 주차관리 없음. 현금 결재 안됨. 곤지암역 주차요금 기본요금(30분) 800원 + 추가 10분당 300원 1일권 7,000..

초월역 주차요금 + 열차 시간표 [내부링크]

초월역 : 주차요금 & 시간표 경강선 초월역 주차요금 안내. 초월역 주차장은 신용카드 전용 주차장 입니다. 주차 관리하는 분 없습니다. 초월역 주차요금 기본(30분) 800원 + 추가 10분당 300원 1일 주차 : 7,000..

홍대 생고기 제작소 : 소고기 무한리필로 먹어보기~! [내부링크]

홍대 : 생고기 제작소 소고기 무한리필!! 무한리필집은 전투의지를 최고치로 높인 상태에서 방문해야죠~!! 홍대에 있는 소고기 무한리필전문점 "생고기 제작소" 위치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25-26번지 오후에 문..

일반음식점 위생교육 - 다시 받았어요. 한국외식업 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수료증 [내부링크]

온라인으로 : 위생교육증 갱신하기 일반음식점을 신규로 하거나,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으면 필수로 꼭 받아야 하는 것이 위생교육입니다. ------------ 현재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면 1년에 한번씩 위생교육을..

달러는 언제부터 기축통화가 되었나 ? [내부링크]

달러는 언제부터 '기축통화' ? 기축 통화, 基軸通貨 미국 달러 이전의 기축 통화는 영국의 파운드화 였다. 영국은 18세기에 산업혁명을 일으키면서 세계 경제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그와 동시에 영국은 전 세계..

대통령선거 투표율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대통령 선거 투표율은 ? 이번 대통령 선거는 지역대립 구도는 많이 없어진듯 하지만 세대간 대립 구도가 강해 보인다. 어느 세대의 의견이 많이 반영 될지는 투표율이 결정하듯. 지난 대통령선거 투표율과 19대선..

영월 단종제 안내. 2017년 행사 일정 및 내용 [내부링크]

2017 영월 '단종제' 제51회 단종문화제 기간 : 2017.4.27(목) ~ 4월 30일(일) 장소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장릉 및 영월읍 일원 주요행사 안내 단종국장 Funeral of the KING DANKONG 4월28일(금)..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정기변경등록 : 인터넷으로 접수하기 [내부링크]

정보공개서 변경등록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방법 매년 4월이면 해야하는 업무.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정기변경등록 정보공개서 정기변경등록 마감은 5월1일(월)까지 입니다. 서류준비가 완료되면 인터넷으로..

보건증 재발급 & 보건증 갱신 + 신규발급 [내부링크]

보건증 재발급 받기 (신규&갱신하기) 비오는 봄날에 보건증 갱신하러 다녀 왔습니다. 보건증 갱신 & 재발급 절차를 알려 드립니다. 보건증 재발급 준비물 1. 신분증 (필수) 2. 비용 : 1,500원 3. 시간 : 약 15분..

보건증 인터넷 발급 쉬워요~! 보건증 재발급 받기 [내부링크]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받기 보건증은 음식점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필수 입니다. 단가 알바를 하더라도 꼭 있어야 하는 보건증 보건증을 처음 만들때는 신분증을 가지고 보건소를 방문하면 됩니다. 보건증을 한번..

대기오염 해결방안은 없나? 실시간 대기오염 정보 사이트 2곳 소개 [내부링크]

실시간 대기오염 확인 - 사이트 소개 봄철 황사는 이젠 옛말이 되어버렸다.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으로 호흡기가 안 좋은 사람은 너무 힘들다 ㅠㅠ 대기오염 해결방안은 없는 걸까?? 바로 옆나라 중국..

탕진잼의 뜻을 아시나요?? 소소한 사치의 재미 ! [내부링크]

'탕진잼'의 뜻은? 인형 뽑기가 인생 최대의 낙樂 ? 불황 속 소소한 사치 작은 것이라도 마음껏 산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으로 손꼽히는 것이 쇼핑이다. 저성장, 장기불황으로 지갑이 가벼..

손흥민 골모음 : 시즌 19호골 & EPL 리그 12호골 [내부링크]

손흥민 시즌 19호골 & EPL 12호골 손흥민의 전성기는 현재진행형인듯 합니다. 4경기 연속골을 기록했습니다. 오늘 본머스전에서 기록한 골은 16-17시즌 19호골이면서 프리미어리그 12호골입니다. 시즌 19호골은..

평창동계올림픽 티켓예매 동계올림픽 종목소개 [내부링크]

평창동계올림픽 티켓 평창동계올림픽이 1년도 안남았습니다. 티켓이 많이 안팔리고 있죠.. 최순실사건 때문에 더더욱 평창동계올림픽은 찬밥 신세가 되가고 있는듯 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 티켓예매를 하고 있습..

배당금 지급일 확인과 주식 배당금 확인 [내부링크]

1 주식 배당금 지급일 4월..주식 배당금 지급 시즌이 왔습니다. 배당금 입금 문자가 와서 배당 시즌임을 알게 됬습니다. 돈준다는데 싫어할 사람 없잖아요~ 최근 몇년 사이에 배당을 하는 주식이 많이 늘어난듯..

2017년 정보공개서 정기변경등록일정. 가맹거래사 확인. [내부링크]

2017년 정보공개서 정기변경등록 5월1일까지 1. 가맹사업법 제6조의2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5조의3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가맹본부는 매 사업연도가 끝난 후 120일 이내에 정보공개서..

김도사불백 : 건대혼밥 맛집을 찾아서. [내부링크]

김도사 불백 건대 혼밥맛집으로 소문나고 있는 김도사 불백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2046팬스테이크" 자리였던 곳이 김도사불백으로 바뀐거네요. 음식점들 많이 없어지고 생기고... 건대도 망하는 자리는 계속..

허벌가든 Herbal Garden Tea : 커피를 못 마실때 선택. [내부링크]

허벌가든 HERBAL GARDEN 하루에도 몇 잔씩 마시게 되는 커피. 사람만날땐 커피숍이 필수 인데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신 날이나 커피를 못 먹거나 커피가 땡기지 않을 땐.. 이럴때는 차한잔 괜찮죠. 그런데 차는 왠..

XB 블루투스 스피커 4종 출시 : 소니코리아 [내부링크]

소니코리아  'XB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코리아에서 XB(Extra Bass) 블르투스 스피커 4종이 새롭게 나왔습니다. 저의음 깊이와 파워를 동시에 강화 했다고 합니다.   SRS-XB40 SRS-XB30 SRS-XB20  SRS-XB10..

갤럭시S8 사전예약 경품 대박~! 이참에 폰 바꿀까 ?? [내부링크]

갤럭시 S8 사전예약 경품 아직 갤노트4를 사용하고 있으니.. 바꿀때가 되기 됬는데... 약정기간도 끝난지 한참 지났고... 이참에 바꿔볼까 ?? 갤럭시 S8사전예약 하면 소소한 경품이 많습니다. 갤럭시 S8 사전예..

구일가든 : 곤지암 소머리국밥 집들중 제일 괜찮은곳. [내부링크]

곤지암 소머리 국밥 - '구일가든' 곤지암에는 소머리 국밥집이 많죠. 최미자 소머리국밥이 제일 유명하고. 배연정 소머리 국밥도 나름 유명.. 저는 곤지암에 많은 소머리국밥 집들중... "구일가든"이 제일 입맛에..

쉑쉑버거 4호점, 쉑쉑버거 3호점, 쉑쉑버거2호점, 쉑쉑버거1호점... 수제버거가 대세인가?? [내부링크]

수제버거 전문점 '쉑쉑버거'  1~4호점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인 쉑쉑버거를 SPC그룹에서 국내에 들여온지 1년이 안됬다. 그런데 ! 벌써 4호점 오픈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처음1호점에서 2호점 까지는 약 5개월 소..

류현진이 돌아온다. 류현진 선발등판 & 류현진 성적 [내부링크]

류현진이 돌아온다~!! 선발복귀 경기 정보 메이저리그 야구 보는 재미가 다시 생길 수있게... 류현진선수 잘해주길 빌며~ 4월8일 콜로라도전 정보 몇가지 찾아 봅니다. 수술 그리고 복귀 2016년 7월 8일 샌디에이..

정당별 대선 보조금은 얼마? - 19대 대통령 선거 [내부링크]

19대 대선. 정당별 대선 보조금 대선 기간 중 각 후보들이 사용하게 될 '돈'.을 알아보자. 첫번째 : 선거 보조금 두번째 : 득표율에 따른 비용 보전금 ------------------------------- 첫번째 : 선거 보조금은..

애플 신사옥의 위치는 어딜까요? [내부링크]

애플 신사옥 위치 찾아보기 땅 위에 UFO > 애플 신사옥 '우주선 캠퍼스'의 제원. 약78,000 여평 규모. 애플이 HP에게서 매입해서 구성한 애플파크의 부지는 약 14만평 규모. 약 9만 그루의 나무가 심어진 녹지로..

미세먼지 위성사진 - 실시간 [내부링크]

미세먼지 위성사진 실시간 확인 요즘에는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에 시달리는 듯 합니다. 우리나라가 사막에 사막이 있는 것도 아닌데... 거의 모래 폭풍이 지나가는 듯한 느낌.. 미세먼지 및 바람 상황을 실시간으..

p&i 2017 불참 브랜드 니콘,시그마,펜탁스 등 불참이 확실한가요? ㅠㅠ [내부링크]

p&i 2017 서울 국제 사진영상전. 소식 니콘,시그마,펜탁스,올림푸스,후지,맨프로토 불참. 해마다 4월이면 모터쇼와 p&i 행사 참관을 했었죠.. 그러나 모터쇼는 코엑스에서 일산 킨덴스로 넘어간 후론 안가게 됩..

통영루지 체험 후기 + 통영루지 코스 영상 [내부링크]

통영루지 체험 & 통영 루지 코스 영상 통영에 갔다가 시간이 남아 주변을 검색해 보니.. 통영 루지가 생겼더군요~ 이거 재미있겠다 싶어 바로 가봤습니다. <루지 코스.영상 먼저 보세요> 신나게 달려 봤습니다 ㅋ..

무료 BGM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무료 BGM 사이트 모음 핸드폰이나 액션캠 등으로 영상을 많이 찍게 되는데. 배경음악이 있는 영상과 없는 영상은 엄청난 차이가 나죠. 특히 어떤 배경음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영상이 달라 보입니다. 각종 SNS..

칠곡북삼맛집 푸릴리 돈까스.함박스테이크.스파게티.햄버거 무한리필 7,500원 [내부링크]

푸릴리 칠곡북삼 경북 칠곡군 북삼읍 인평리 234-13 (인평중앙로 89) 칠곡에 이런 분위기의 매장이 생겼네요. 벛꽂이 활짝핀 상쾌한 느낌의 푸릴리 입니다.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 and 치킨까스 + 스파게티 등등..

캄테크 - 보이지 않는 배려 기술 CALM TECH [내부링크]

캄테크ㆍCALM TECH 캄테크 - 보이지 않는 배려 기술 CALM TECH 캄테크는 드러나지 않게 일상생활에서 내장해 사람들이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을 뜻한다. 이 용어는 흔히 인공지능 AI, 사..

BBC 방송사고 인터뷰 영상 - 오랜만에 웃었네요 ㅋㅋ [내부링크]

실시간 검색어에 "BBC 방송사고"가 뜨길래 유투브 찾아봄.. 부산대 교수인 로버트 켈리가 BBC와 박근혜 탄핵과 관련하여 인터뷰 하는~ 집에서 인터뷰 하는 도중에 방문을 잠그지 않아 아이들이 들어오고 엄마가 뒤..

프랜차이즈정보공개서 정기 변경등록 설명회 개최 [내부링크]

2017년 정보공개서 정기 변경등록 설명회 개최 2017년 정보공개서 정기변경등록 설명회 개최 공정거래위원회가맹사업거래 일시 : 2017. 3. 15.(수) ~ 17.(금) 14:00 (1시간 소요 예정)  장소 : 상공회의소..

테슬라 하남 스타필드에 매장 연다. S 90D 판매. [내부링크]

TESLA 스타필드 하남 스토어 오픈 테슬라 매장 공식 개장은 3월15일 하남 스타필드 오픈 3월 17일 청담동 오픈 스타필드 홈페이지에 공지가 떳있습니다. "테슬라 하남 스토어 오픈 행사" 2017.03.15 스타필드 2층..

북한시간 vs 남한시간 = 일본시간 [내부링크]

서울과  평양의 시차는? 정답 : 30분 남한의 표준시간은 동경 135도 북한의 표준 시간은 동경 127.5도 북한은 2015년 8월 15일부터 127.5도 선을 표준시로 사용. 서울과 일본.도쿄의 시차는? 정답 : 없음...

2017년 전국 도시별 인구 - 170228 [내부링크]

2017년  전국 도시별 인구 2017년 2월 28일 기준. 우리나라 지도 먼저~ 광역자치단체별 - 인구 도별 기초자치단체 - 시단위.

국민은행 환전우대 90%, 스마트폰앱 '리브'로 환전하기~ [내부링크]

국민은행 환전우대 90% 받기 스마트폰 환전 앱 설치 - 리브 국민은행 거래 중이라면 리브 앱으로 환전신청을 먼저 한 후 은행창구 또는 공항에서 환전된 금액을 받으시면 됩니다. 리브 앱 설치. 환전 앱 '리브'..

2017 WBC 월드베이스볼 클레식 일정 world baseall classic [내부링크]

2017 World Baseball Classic  - Seoul 장소 : 고척돔 구장(A조) 기간 : 2017.3.7 ~ 3.22 A조: 한국.서울(고척스카이돔) 한국, 네덜란드, 이스라엘, 대만 B조 : 일본.도쿄 일본, 호주, 쿠바, 중국 C조 : 미국.마..

승풍파랑 乘風破浪 [내부링크]

승풍파랑ㆍ乘風破浪 탈 승 바람 풍 깨뜨릴 파 물결 랑 '먼 곳까지 불어 가는 바람을 타고 끝없는 파도를 헤치면 배를 달린다' 큰 바람을 타고 만리가 되는 파도를 부수다. 승풍파랑 또는 장풍파랑(長風破浪..

중국인에게 시계선물은 금지 [내부링크]

중국인에게 해서는 안 될 선물 중국인에게 선물로 탁상시계를 보내는 것은 금기다. 중국어로 탁상시계를 뜻하는 '종 鐘'과 끝낸다는 의미의 '종 終'은 발이이 같다. '탁상시계를 선물한다'는 말은 '시체를 화장..

5월 공휴일 + 10월 공휴일 [내부링크]

2017년은 공휴일 풍년! 2017년 5월 휴일.. 4월29일(토)~5월9일(화)까지...11일간 퐁당퐁당~! 5.1 근로자의 날 5.3 석가탄신일 5.5 어린이날 5.9  대통령선거일 (선거 꼭 합시다!! ) 2017년 9월 휴일 9월30일(토..

라면 수출 10년새 3배 - 3억달러 돌파 예상 [내부링크]

한국라면 수출이 3억달러 돌파 예상 한국라면이 글로벌 식품으로 성장.  최근 라면 수출금액 추이 (자료:관세청)  단위:달러 라면 주유 수출국 : 중국, 미국, 일본 최근에는 동남아시아와 중동에서도 수요 증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기 우편으로 에드센스 핀번호가 왔습니다~!! 에드센스 관리자 화면에서 주소를 확인하라는 메세지가 뜨더군요.. 그리고 약 2주정도 후에 핀번호 우편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우..

프로바둑기사 역대 누적상금 베스트 10 [내부링크]

프로 바둑기사 역대 누적상금 Best 10 프로바둑기사 역대 누적상금 Best10. (2016년 12월 31일 현재) 1. 이창호 100.4억원 2. 이세돌 92.1억원 3. 조훈현 43.7억원 4. 최철한 40.5억원 5. 박정환 36.8억원 6. 유..

한국 연도별 수출실적 / 세계 GDP 순위 [내부링크]

연도별 수출 실적 세계 주요국 GDP 순위

정월대보름 행사 - 우리동네 민속놀이 참여하기 [내부링크]

정유년 정월대보름 : 2017년 2월 11일(토) 새해 첫 보름달이 뜨는 정월대보름의 달빛은 질병과 재앙을 밀어낸다고 여겨진다. 정월대보름의 전통 놀이 부럼깨기, 달맞이, 더위팔기, 쥐불놀이, 지신밟기 등 필봉정..

랜섬웨어 Ransom Ware [내부링크]

램섬웨어 - RANSOM WARE 인질의 몸값을 의미하는 랜섬 (ransom) + 악성코드를 의미하는 멀웨어(malware) 합성어 해커가 램섬웨어를 컴퓨터에 침입시킨 뒤 사용자의 파일을 암호화해 열지 못하도록 한 다음 금전을..

결제와 결재 : 구분하는 방법. [내부링크]

결제 ㆍ 결재 많이들 헷갈려 하고 실제로 잘못 사용 경우가 많은 단어 입니다. 특히 발음이 똑같아서 구분하기 어렵죠. 결제 : 돈과 관련되어 사용 됩니다. 決 : 결단할 결. 濟 : 건널 제. ex) 카드결제, 대..

제임스웹 우주망원경 James Webb Space Telescope [내부링크]

James Webb Space Telescope 제임스웹 우주망원경. 신비로운 우주의 모습을 우리에게 전하며 27년간 왕좌를 지켰던 허블 우주망원경을 대신할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이 지난해 11월 완성됐다. 우주 탄생의 비밀을..

헌법재판관 9인 구성 + 임기 [내부링크]

헌법재판관 구성과 임기 만료일. 헌법재판관 9인 임명권. 헌법재판관 9명 박한철 헌법재판소장 임기가 1월31일에 끝. 박한철 헌재소장 : 이명박 대통령 임명, 대검공안부장, 2011년 2월 이정미 재판관 :..

몽골에서 인기있는 한국 식품 Best4 [내부링크]

음료 : 몽골은 음료 수입을 한국과 홍콩에서 대부분을 수입하고 있으나 2013년부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경기 악화 및 환율 상승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2016년 10월 기준, 총 1,434만 4,000달러의 음료..

접이식 컨테이너 개발 - 1/4크기로 접는 컨테이너 [내부링크]

1/4 크리고 접는 '접이식 컨테이너' 개발 부피를 줄여 물류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접이식 컨테이너. - 공 컨테이너를 재배치 하는 비용을 크게 절감. (전 세계적으로 공 컨테이너 재비치 하는대 매..

하이패스 고속통과 시스템으로 개선 [내부링크]

현재 고속도로 하이패스 톨게이트 통과 속도는 30km 입니다. 그러나 속도 준수율은 6%, 연간 40여건의 사고 발생. 하이패스 톨게이트가 고속통과 시스템으로 점점 변경됩니다. 먼저 제2영동 고속도로 진출입 구간..

2017 설연휴 택배마감 일정 [내부링크]

2017년 설연휴 기간동안 택배 마감 일정 입니다. 1월23일 - 월요일에 대부분의 택배가 마감 됩니다. 택배 보낼 물건이 있으면 1.23일까지 보내세요. 택배 기사님들 수고 많으십니다.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

다중이용업소 인터넷 소방교육 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중이용업소 소방교육 : 인터넷으로 교육 받는 방법 입니다. 인터넷 교육 시간은 : 약 2~3시간 소요 비용 : 무료 1. 한국소방안정협회 사이버교육센터 홈페이지 접속 http://cyber.kfsa.or.kr 회원가입 >..

전기요금 누진제 개편안 - 얼마나 차이날까 ?? [내부링크]

16년 12월1일 부터 전기요금 누진제가 개편 되었습니다. 현행 : 6단계 11.7배 누진제 에서 개정 : 3단계 3배 누진제로 변경됨. 이렇게만 보면 잘 모르겠습니다. 아파트 공고문이 붙어 있더군요. 12월 1일부터..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 홈텍스 신고 방법 [내부링크]

간이과세자 홈텍스에서 부가세 신고 했습니다. 매출이 아주 미미했고... 카드나 현금 영수증 매출이 없어서.. 간단하게 신고 완료.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 -------------- 먼저 홈텍스에 접속 : https://www.home..

스타트업 회사가 망하는 이유 Top 20위. [내부링크]

스타트업 회사가 망하는 이유 Top 20. 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에 신중히 새겨서 봐야할 자료 입니다. https://www.cbinsights.com/blog/startup-failure-reasons-top/ 스타트업 회사가 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부가세 신고기간 및 신고 방법 [내부링크]

부가세 신고기간이 왔습니다. 음식점 사업자인 경우 부가세 신고준비 방법입니다. 부가세 과세기간 및 납부일 정리. 예정신고 : 중간 예납으로 확정신고 전에 미리 납부하는 것. 확정신고 : 1년에 2회 매출..

각종 테스트 모음 - 리얼미 [내부링크]

심심풀이~ 각종 테스트 모음 입니다. 몇 가지 해 봤습니다. - 내가 살기 적합 곳 테스트 : 아프리카의 섬나라 마다가스카!! 오~ 좋아하는 곳입니다. 어린왕자에 나오는 바오밤나무를 보고 싶네요 - 당신의 전생..

스키장 순위 (전국 스키장 크기 비교) [내부링크]

스키 시즌이 시작되면 어느 스키장을 가야 하나 고민이죠. 우리나라 스키장의 크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같은 비율로 캡춰했습니다. <경기도 스키장> 경기도에는 5개의 스키장이 있습니다. 곤지암..

스키장 웹캠 - 한번에 모아서 보기. [내부링크]

스키장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웹캠. 한번에 모아 봤습니다. 스키장 슬로프 상태와 리프트 대기줄이 얼마나 있나 확인해 보세요. < 강원도 스키장 > 용평 리조트 웹캠 보기 휘닉스파크 : 웹캠..

스마트폰 저장공간 부족 : 카카오톡이 주범 !! 정리해 보자 [내부링크]

스마트폰에서 저장공간 부족 경고가 떴어요. 64G SD카드를 넣어 두고 사진이나 동영상은 SD카드 쪽에 저장하고 있는데... 범인은 '카카오톡' 카카오톡 대화창에 사진과 영상이 많이 있을 경우 스마트폰 저장공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