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ingdays의 등록된 링크

 amazingday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배추 효능 [내부링크]

겨울이 제철인 배추 효능 궁금하신가요? <동의보감>에서는 “배추는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습니다. 음식을 소화시키고 기를 아래로 내리며, 장과 위를통하게 하고 가슴속에 있는 열기를 없애며, 술 마신..

미나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미나리는 수근(水), 수영(水), 수채(水) 등으로 일컫는 것으로도 알 수 있듯이 논둑이나 계곡 등 습한 곳에서 잘 자란다. 맛은 달고 매우며 서늘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동의보감에서는 "미나리는 갈증을 풀어주고..

깻잎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스트레스와 담배를 많이 피우신다면 깻잎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동의보감에서 "깻잎은 냄새를 없애고 배에 달라붙어 기침을 치료하고 붙인다"며 "깻잎은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이뇨작용과 땀의 효능이 있다"고..

양배추효능 [내부링크]

양배추는 로마 군인들이 행진할 때 양배추를 먹은 덕분에 의무병이 필요 없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서양에서는 옛날부터 효능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서양의 장수식품(올리브, 요구르트, 양배추) 3대 중의 하나입..

가지 효능 [내부링크]

신기한 항암제, 보랏빛 가지의 효능 한 번 알아볼께요. 첫번째, 가지효능 : 항암효과  가지에는 단백질이 1% 정도 들어 있고 대부분 물로 이루어져 사실 영양가가 전혀 없다. 그렇지만 가지의 가장 큰 효능은 항..

토마토효능 [내부링크]

첫 번째 토마토 효능,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 토마토의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성분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어 다양한 질병과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토마토..

우엉차효능 [내부링크]

우엉은 뿌리채소로 이눌린이 풍부해서 신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신장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도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서 반찬, 우엉차로도 많이 드시는데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심장질환(심근경색, 협심증) 알아보자 [내부링크]

예고 없이 찾아 오는 심장질환 중 급성 심근경색과 협심증이 있다. 등산이 건강에 좋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등산을 즐겨서 하지만, 평상시엔 괜찮다가도 산에 오르기 시작하면 가슴이 답답하다거나 조이는 듯한..

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은 혈관의 혈류가 높거나 혈관의 감소로 혈압이 높아지는 상태를 말한다. 수축기 혈압이 140 이상 높거나 이완기 혈압이 90 이상이면 고혈압 진단을 받는다. 고혈압이 오래 지속되..

두릅 효능 땅두릅 효능 [내부링크]

두릅은 3-5월 두릅나무에 나는 새순과 땅에서 나는 땅두릅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두릅은 뿌리, 껍질, 즙까지 뭐하나 버릴것 없이 모든 사람에게 좋아서 봄이 되면 데쳐서 나물로 꼭 먹게 되는 작물 중 하나입니..

냉이 효능 [내부링크]

냉이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특히 항암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A가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동의보감에서 냉이로 국을 끓여 먹으면 "피를 끌어다 간에 들어가게 하고 눈을 맑게 해준..

약 먹을때 주의해야 할 점과 약복용시간 [내부링크]

약먹을때 주의해야 할 점과 복용시간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볼께요. 비타민을 섭취할 때는 녹차나 홍차를 마시지 마세요. 약초차는 빈혈 치료인 비타민이나 헤모페론과 함께 복용해야 한다. 녹차나 홍차 안에 들어..

고혈압 원인과 전조증상 [내부링크]

고혈압은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같은 뇌혈관질환을 유발하는 가장 중요한 질환으로 한국인 3명 중 2명이 고혈압 증상이 나타난다. 또, 고혈압이 병은 아니지만, 우리 몸의 신호이며, 항상성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