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ny의 등록된 링크

 amen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3건입니다.

권리금의 의미와 종류(영업, 바닥, 시설 권리금이란?) [내부링크]

권리금은 상가를 임대하여 창업을 하거나 기존에 영업 중인 사업을 인수하여 사업을 할 때 많이 나오는 단어입니다. 창업을 할 때 임대 보증금과 창업에 필요한 시설, 인테리어, 재료비 등만 생각하지만 '권리금'..

사이드카와 서킷 브레이커 의미와 차이점 정리 [내부링크]

사이드카와 서킷 브레이커는 현물 및 선물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때 이를 진정시키기 위한 장치입니다. 사이드카와 서킷 브레이커는 각각 발동 조건이 다르며, 발동될 경우 현물 및 선물 거래가 중지 또는 종..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비용과 월 수익 분석 [내부링크]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직원 없이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건비를 줄여 수익률을 끌어올릴 수 있는 창업 아이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비용과 월 수익에 대해 분석하였..

네일샵 창업비용, 소자본 1인 창업 월 수익은? [내부링크]

네일샵은 네일아트 자격증만 있으면, 소자본으로 1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입니다. 큰 상가를 임대하지 않고 소규모 공간에서 영업이 가능하며, 마진율이 높고 자격증이라는 진입장벽이 있어 비교적 안정..

인생네컷(셀프 사진관) 창업비용 및 수익 분석, 장점과 단점은? [내부링크]

인생네컷은 대표적인 셀프 사진관으로 2000년대 초반 유행했던 스티커 사진의 진화된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셀프 사진기를 설치하고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창업 아이템에 비해 마진율이 높고..

셀프 세차장 창업 비용과 수익 분석, 장점과 단점 정리 [내부링크]

셀프 세차장 창업은 레드오션처럼 보이지만, 점점 늘어나는 셀프 세차 인구와 차량 등록 대수를 본다면 아직까지 블루오션인 시장입니다. 셀프세차 동호회 활동도 많아지고 있으며, '셀프세차'가 하나의 트랜드로..

코인 빨래방 창업 비용 및 월 수익 분석 [내부링크]

코인 빨래방은 최근 무인점포의 확장과 더불어 지속적인 수요가 있는 시장입니다. 인건비가 거의 들지 않으며, 초기 인테리어 및 세탁기 설치비용을 제외하고는 추가적인 비용이 많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창업을..

안심전환대출 자격 및 조건, 대출 한도와 금리 정리 [내부링크]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및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도록 해주는 정책입니다. 안심전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으려면 일정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안심전환..

돌 전에 아기에게 먹이면 안 되는 음식 [내부링크]

아직 만 1세가(돌 전) 되지 않은 아기에게 먹이면 안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아직 면역력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아기에게 음식을 잘 못 먹일 경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돌..

연체기록 조회(단기연체, 장기연체), 휴대폰 요금 미납과 신용등급 하락 [내부링크]

신용등급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대출, 신용카드 납부, 휴대폰요금 미납 등의 연체기록입니다. 연체기록이 있다는 것은 약속을 잘 지키지 않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을 주게 됩..

신용카드 한도 상향 기준, 한도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카드 한도는 사용자의 신용등급 및 월 소득 등을 평가하여 정해집니다. 신용카드는 할인 혜택 및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고가의 물건(노트북, 명품..

코인노래방 창업 비용 및 수익성 분석 [내부링크]

코인노래방은 기존의 노래방 산업을 대체할 정도로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코인노래방의 가장 큰 장점은 무인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월 수익 정보 [내부링크]

최근 동네 학원가 옆에 무인 스터디카페가 우후죽순 생기고 있습니다. 과거 독서실이 스터디카페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부담되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키오스크가 들어서면서, 무인 스터디카페..

무인 로봇 카페 창업비용, 월 수익은 얼마? [내부링크]

최근 사람을 쓰지 않는 무인매장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높아지는 인건비 부담 때문인데요. 카페 역시 로봇을 활용한 무인 카페가 점점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인건비가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수익률을 높일..

골프존 창업비용과 수익(스크린 골프 창업) [내부링크]

골프존은 우리나라의 스크린골프 대중화를 이끈 기업으로,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어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만하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골프존 창업비용과 스크린 골프 운영 수익, 기존에 운영 중인..

강직성 척추염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 정보 [내부링크]

강직성 척추염은 뼈와 붙은 힘줄 부위에 생기는 염증으로 인해 석회화가 초래되는 류머티즘 질환입니다. 강직이란 의미처럼 염증 후 관절에 변화가 일어나 관절의 움직임이 둔해지게 됩니다. 강직성 척주염이 있으..

인삼의 종류 정리(수삼, 백삼, 태극삼, 홍삼, 흑삼) [내부링크]

인삼은 땅속에서 캐내서 먹는 방법에 따라 삼을 부르는 말이 달라집니다. 인삼의 종류는 수삼, 백삼, 태극삼, 홍삼, 흑삼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삼의 종류별 특징에 대해 소개합니다. 목차 벌꿀의 종류와..

홍삼 효능과 부작용, 먹을 때 주의사항 [내부링크]

홍삼이 건강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예로부터 한약재로도 많이 쓰였고, 우리나라의 특산품으로 다른 나라에 수출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홍삼을 먹을 때..

비문증 치료, 증상, 원인 정리(눈 앞에 아른거리는 것의 정체) [내부링크]

눈앞에 아지랑이처럼 아른거리거나 날파리 같은 작은 점이 떠다니는 것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비문증'이라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문증의 증상과 원인, 치료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비문증..

한포진 원인과 증상, 자가치료 가능할까? [내부링크]

한포진은 손이나 발에 가려운 발진과 함께 작고 투명한 수포가 무리 지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자주 재발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가려움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있으며, 수포로 인해 미용적..

신용대출 만기연장 거절 대처 방법 [내부링크]

신용대출을 이용하고 있다가 만기 시점에 만기연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용대출 만기연장 거절 사유와 거절에 다른 대처 방법을 소개합니다. 최근 대출 금리가 오르면서 만기되는 대출의..

발 뒤꿈치 통증, 족저근막염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발 뒤꿈치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만히 있을 때는 통증이 없지만, 걷거나 달리는 등 발을 딛는 동작을 할 때 통증이 나타난다면 족저근막염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발에 통증이 있다면 일상생활..

기미 주근깨 검버섯의 차이, 생기는 원인, 치료법 정리 [내부링크]

기미, 주근깨, 검버섯은 피부에 갈색 또는 검은색 반점으로 비슷한 모양으로 구분이 쉽지 않습니다. 각 피부질환별로 생기는 원인과 치료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피부미용과 피부건강을 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종류(HUG, SGI, HF), 가입조건 및 한도는? [내부링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이란, 전세 세입자의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보험기능을 하는 상품입니다. 소중한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전세보증금을 지킬 수 있는 '전세보증 반환보증보..

주택연금 단점과 장점 요약 정리 [내부링크]

주택연금은 고령층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 평생 또는, 일정 기간 동안 주택을 담보로 잡고 매월 연금 형태로 대출금을 받는 역모기지론 형태의 연금제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택연금의 단점과 장점에..

주택연금 수령액 최대 월 193만원! 주택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방법 [내부링크]

주택연금은 만 55세 이상인 사람이 본인의 주택을 맡긴 뒤 평생 또는, 일정 기간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연금 책정 기준 주택의 가격을 시가 기준 9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상향하며, 월 수령액도 최대 1..

주택담보대출 LTV, DTI, DSR이란?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정부 정책으로 대출 관련 규제를 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LTV(담보인정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 DSR(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TV, DTI, DSR의 의미와..

천식 흡입기 종류 다섯 가지 [내부링크]

천식 환자들에게 필수 의료기기인 '흡입기'는 종류에 따라 약제를 기관지까지 전달하는 방식이 달라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천식 흡입기의 종류 다섯 가지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천식 흡입기 종류 천식..

리츠 투자 장점과 주의할 점 정리 (리츠 주식 사는법) [내부링크]

최근 리츠 투자가 점점 활성화되면서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츠 투자의 장점과, 투자 시 주의할 점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리츠 투자란? 리츠란 영어로 REITs로 'R..

변동금리, 고정금리 차이는? (대출금리 선택하는법) [내부링크]

대출을 받을 때 상품에 따라 변동금리 또는, 고정금리를 적용하게 됩니다. 변동금리와 고정금리에 따라 대출 이자가 다르기 때문에, 대출받기 전에 금리 적용 방식을 잘 선택해야 이자 비용을 줄이거나, 본인의 상..

영아, 유아 탈장 증상, 탈장 수술 및 후유증은? [내부링크]

탈장은 성인에게도 나타나지만, 주로 영아 및 유아 등 낮은 연령대의 소아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영유아에게 많이 발생하는 소아 탈장은 장이 원래의 위치에서 이탈한 질환으로, 통증과 함께 배의 한쪽이 불룩하..

천식 증상과 치료법, 천식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천식은 알레르기 염증으로 인해 기관지가 반복적으로 접아지는 만석 호흡기 질환을 의미합니다. 최근 환경적인 변화 때문인지, 천식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천식이 없다가 갑자기 기침을 하는 등 천..

명품 가방 브랜드 순위 TOP10(40대 50대 선물 추천 )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40대, 50대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명품 가방 브랜드를 선정하여 소개합니다. 각 명품 메이커에서 나이대를 타깃으로 명품 가방을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디자인이나 유행, 실용성 등을 고려해 40..

아기 수족구 증상과 치료법 정리, 전염성은? [내부링크]

수족구는 말 그대로 손, 발, 입에 선홍색 반점 및 수포가 나타나는 증상으로 5세 이아의 아기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족구 증상과 치료법, 전염성 등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혀 백태 원인과 예방법 및 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혀는 원래 옅은 분홍색이지만, 혀에 하얗게 변하며 백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한 혀에는 잘 생기지 않지만 양치 습관, 흡연 또는, 구강 및 위장 관련 질환으로 인해 백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 무릎에 찬 물을 빼내야 할까? [내부링크]

흔히 무릎이 붓고 통증이 발생하며, 움직임에 불편함이 생기는 경우 무릎에 물이 찼다고 표현합니다. 이는 중장년층이나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릎에 물이..

여드름 부위별 원인과 관리방법 정리 [내부링크]

얼굴에 나는 여드름은 각 부위별 다른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얼굴 피부는 이마, 턱, 볼, 코 등 각 부위별로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도 가지각색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굴에 나는 여드..

겨드랑이 색소침착 원인과 제거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겨드랑이는 유독 다른 피부에 비해 톤이 어둡게 되는 색소침착이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노출이 잦은 여름철 겨드랑이 색이 더 어둡게 느껴지면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드랑..

두피 여드름 원인, 모낭염과 차이는? [내부링크]

두피에 뾰루지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드름처럼 볼록하게 솟아 나온 것이 만져지는데, 이게 여드름인지 모낭염인지에 따라 발생하는 원인과 치료법이 달라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피 여드름의 발생 원인,..

선크림 지속시간과 자외선 차단지수(SPF50), 선크림 덧바르지 마라? [내부링크]

요즘은 사계절 내내 선크림을 바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햇볕이 강한 여름철뿐만 아니라 기초화장하듯 선크림을 바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선크림의 지속시간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크림을..

중이염 증상(급성/만성 중이염 차이), 자연치유 가능성은? [내부링크]

중이염은 청각 기관인 '귀'의 중간 부분인 '중이'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중이염은 급성 중이염과 만성 중이염으로 구분이 가능하며 증상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이염의 증상과 자연치유..

외이도염 증상 및 원인,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내부링크]

외이도염은 귀의 바깥쪽부터 안쪽으로 이어지는 통로 모양의 관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이돔이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원인, 외이도염이 자연..

성인 야뇨증 원인 다섯 가지 정리(밤에 수면 중 소변이 마려운 이유) [내부링크]

성인이 되어서도 밤에 소변 실수를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영유아기 이후로 소변을 잘 가려오다가, 성인이 되어서 갑자기 밤에 소변을 보기 위해 자주 깨거나, 무의식 중에 잠을 자면서 소변이 나오는 경우..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중금리 대출) 신청 자격, 대출 조건 정리 [내부링크]

국민은행에서 판매 중인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고금리와 저금리 사이의 공백을 채워 서민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금융권 은행인 국민은행의 사잇돌 대출의 신청 자격, 대출..

이유없이 멍이 생긴다면? 혈관염, 혈액응고 장애, 자반증 등 의심! [내부링크]

이유없이 팔이나 다리에 멍이 생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디 부딪힌 적도 없는 거 같은데 갑자기 멍이 들어있다면 여러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이유없이 생기는 멍에 대해 의심해볼 수 있는 질..

전립선 비대증 원인, 전립선 위치와 수술은 어떻게? [내부링크]

전립선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기능상의 변화가 발생하고, 크기가 비대해지게 됩니다. 전립선에 문제가 발생하면 소변 배출과 관련된 이상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립선의 위치, 전립선이 비..

요로결석 초기증상, 원인, 치료법과 예방법 정리 [내부링크]

요로결석은 통증이 매우 심한 증상으로 초기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증상을 가볍게 여기고 지내다가는 극심한 고통으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두피 문신 가격, 지속 기간, 장점 및 단점 외 [내부링크]

두피 문신은 탈모가 진행되거나 수술 등으로 인해 발생한 흉터를 가리기 위해 두피에 머리카락처럼 문신을 시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가수 구준엽씨가 두피 문신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

국내 서핑 명소 추천(양양 서피비치, 부산 송정해수욕장, 동해 망상해수욕장) [내부링크]

최근 국내에서도 서핑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로 해외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국내에도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해변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서핑 명소 중 가장..

식후 혈당 정상수치, 식후 2시간 140mg/dl 이상이라면? [내부링크]

혈당은 체내에서 일정한 농도를 유지하지만, 식후 혈당은 달라지게 됩니다. 식사를 하면서 섭취한 음식물이 소화 과정을 거치면서 발생하는 포도당이 혈액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식전보다 식후 혈당은 올라가게 됩..

에어컨에서 소리나는 이유(쉭쉭, 샤샤, 꾸르륵, 퐁퐁, 따꾹 등) [내부링크]

에어컨에서 갑자기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다가 갑자기 쉭쉭, 꾸르륵, 퐁퐁 등 글로 표현하기 어려운 소리가 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에어컨에서..

자폐 스펙트럼 증상 및 원인, 치료제 개발은? [내부링크]

자폐 스펙트럼은 자폐증과 관련된 발달장애 등을 포함하여 일컫는 질환입니다. 아동기의 사회 상호작용에 있어 장애가 나타나며, 언어 및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이 어렵고, 행동 및 관심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질환..

레지오넬라증 증상과 감염 원인, 치료법 정리 [내부링크]

레지오넬라증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감기와 다르게 증상이 원인이 '레지오넬라균'에 의한 것입니다. 여름철에 유행하는 감염병으로 대규모의 집단 감염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

수영 다이어트의 효과는?(수영 칼로리 소모량) [내부링크]

수영은 전신운동으로 근력과 함께 지구력도 기를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에 '수영'으로 살을 빼려는 사람들이 많지만, 다이어트를 성공한 사람들은 많지 않다고 합니다. 왜 그럴..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자격 및 대출 금리, 최대 한도 요약 [내부링크]

토스 뱅크의 비상금대출은 급한 돈이 필요할 때 쉽게 빌릴 수 있는 대출로, 고정수입이 없는 무직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본문에서 토스 비상금대출의 신청 자격, 대출 금리, 최대한도 등 대출조건..

사시 확인법 및 교정법,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사시는 두 눈이 똑바로 정렬 되어있지 않은 상태로, 한 지점을 바라볼 때 한쪽 눈은 해당 지점을 바라보지만, 다른 눈은 다른 곳을 보고 있게 됩니다. 사시는 증상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뉘며, 치료의 방법도 안경..

안검하수 수술비용, 원인과 증상, 수술 후 관리법 [내부링크]

안검하수는 눈꺼풀이 처져 시야의 위쪽이 가려지는 질환으로,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안검하수는 대부분 수술로 치료를 하게 되는데,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술비용이 부담되..

백내장 초기 증상 및 발생 원인, 치료법은? (소아 백내장 증상) [내부링크]

백내장은 노안 증상과 비슷해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으로 여겨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가, 나중에 실명을 하는 수준까지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백내장 초기 증상을 잘 알아두셨다가, 이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면 안..

피부에 오돌토돌 생기는 것(한관종, 비립종, 편평사마귀, 피지샘증식증) [내부링크]

피부에 오돌토돌 좁쌀처럼 돌기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얼핏 보면 비슷하게 생겼지만, 모양이나 생기는 부위 등에 따라 한관종, 비립종, 편평사마귀, 피지샘증식증 등의 피부질환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질..

전기차 타이어, 전용 타이어를 써야 할까? [내부링크]

최근 한국타이어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인 '아이온(iON)'을 론칭하였습니다. 전기차는 일반 내연기관 차량과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전기차 타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전기차 전용 타이..

신한은행 배달 라이더 대출 조건, 금리, 대출 한도 정보 [내부링크]

신한은행에서 배달 라이더를 위한 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대출 상품명은 '쏠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이며 본문에서 대출 조건(신청 자격) 및 대출 금리, 대출 한도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신..

BLDC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단점, 장점(BLDC 모터란?) [내부링크]

BLDC 선풍기, 서큘레이터 제품이 최근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기존 선풍기에 들어가는 AC 모터보다 고급형이라고 하면서 판매량도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선풍기나 서큘레이터에 BLDC 모터를 사용하는 것에 대..

제습기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 이유(제습기,에어컨 차이와 전기세) [내부링크]

제습기를 사용하면 따뜻한 바람이 나옵니다. 습기를 제거했는 어째서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 것일까요? 본문에서 제습기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제습기의 원리 제습..

액취증 수술 방법, 액취증 증상 및 원인(암내가 나는 이유는?) [내부링크]

액취증은 몸에서 불쾌한 냄새(암내)가 나는 것으로, 땀이 날 때는 냄새가 없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불쾌한 암내가 나게 되는 증상입니다. 액취증은 수술로 치료가 가능하며, 수술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화이트 태닝과 일반 태닝 차이점, 화이트 태닝의 미백 효과는? [내부링크]

화이트 태닝은 피부를 하얗게 하는 피부미백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를 구릿빛으로 그을리는 일반 태닝과 반대의 효과를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는 잘못 알려진 정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복숭아 고르는법, 복숭아 보관법 요약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숭아 고르는법과 복숭아 보관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본문에서 복숭아 고르는법, 복숭아 보관법에 대해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복숭아 고르는법 복숭아를 제대로 고르기 위해서..

복숭아 철은 언제?(신비복숭아, 납작복숭아, 백도, 황도, 천도복숭아 수확시기) [내부링크]

복숭아는 여름철 대표 과일로 6월 초부터 10월 초까지 복숭아 종류별로 수확하는 철이 달라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비 복숭아, 납작 복숭아, 백도, 황도 등 복숭아 종류별로 수확하는 철에 대해 정리하였습니..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복숭아 알레르기 원인은? [내부링크]

복숭아는 여름철 대표 과일로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복숭아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복숭아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숭아 효능 및..

데오드란트 부작용과 올바른 사용법 정리 (임산부는?) [내부링크]

데오드란트는 여름철 땀으로 인해 발생하는 냄새를 줄여주는데 효과를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데오드란트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을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사용법을 잘 확인해 올바..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조건 (국산차, 외제차) [내부링크]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은 신한카드로 신차 구입비용 결제 및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대출금으로 카드대금을 선납한 뒤 신한은행의 대출금을 갚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은 국산차 및 외제..

피부에 붉은반점(아기 빨간 점, 성인 빨간 점)이 생기는 이유는? [내부링크]

피부에는 다양한 점이 생기기 마련인데, 점 중에 붉은반점을 띄는 빨간 점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의 점과 색깔이 다르다보니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아기의 몸에..

자동차 운전자보험 가입할 때 확인사항 세 가지 [내부링크]

자동차 운전자 대부분이 운전자보험에 가입되어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확인할 사항을 잘 체크해서 손해보지 않도록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목차 운전자보험 가입..

자동차보험(책임보험)과 운전자보험 차이는?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매하여 운행을 하기 전에 꼭 해야 할 것은 바로 '보험가입'입니다. 자동차 관련 보험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인 '자동차 보험'과 선택적으로 가입 가능한 '운전자보험'이 있습니다. 두..

에어컨이 안시원해요 - 원인과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여름철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에어컨 없이 버티기가 힘들다 보니, 에어컨이 안시원하면 생활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에어컨이 잘 작동하다..

여름철 에어컨 적정온도와 전기요금 절약방법 소개 [내부링크]

여름철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다 보면 냉방병에 걸리거나, 전기요금 폭탄을 맞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컨은 실내 공기를 시원하게 해주지만, 적정온도를 설정하지 않거나, 너무 과하게 냉방을 하지 않도록 주..

우리은행 전세대출-우리전세론(주택금융보증, 서울보증일반) 소개 [내부링크]

우리은행 전세 대출 상품인 '우리전세론'은 종류가 두 가지입니다. 주택금융보증과 서울보증 일반으로 구분되며 각 보증 별로 대출 한도와 대출 대상이 달라집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리은행 전세 대출 중 우리전세..

에어컨 냉매 충전 비용, 냉매 가스 누설 이유, 냉매 원리는? [내부링크]

에어컨에서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대부분의 이유는 냉매 가스가 누설되었기 때문입니다. 에어컨 냉매 가스는 매번 충전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냉매 가스 누설로 냉매가 모자라다면, 누설 부위를 수리하고..

흑염소 진액, 흑염소 즙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은? [내부링크]

흑염소는 예로부터 귀한 약용 동물로 많이 쓰여왔습니다. 흑염소는 고기로 요리를 하는 것 외에도 진액이나 즙을 내어 간편하게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흑염소 진액 및 흑염소 즙의 효능과 부작용,..

아르바이트 근로계약서-수습기간, 최저임금, 근로시간/휴게시간, 퇴직금 등 [내부링크]

아르바이트를 할 때 근로계약서를 꼭 작성해야 합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할 때 주의사항이 있는데, 수습기간, 최저임금,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퇴직금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명시하여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번..

라섹 후 핸드폰 사용 가능 시기는? [내부링크]

라섹 후 핸드폰을 바로 사용해도 될까요? 요즘은 라섹수술과 같은 시력교정 수술은 당일 수술 당일 퇴원으로 진행되다 보니, 며칠 휴식을 취한 뒤 직장이나 학교와 같은 일상으로 복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

1금융권 대환대출 조건 (국민은행,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등) [내부링크]

대환대출이란 기존의 대출보다 더 좋은 좋건으로 대출 상품을 갈아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2,3금융권에서 1금융권의 대출 조건이 좋기 때문에, 가능하면 1금융권 대환대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턱에서 딱딱 소리나는 이유(턱관절 장애) [내부링크]

턱에서 딱딱 소리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음식을 먹거나 하품을 하는 경우, 대화를 하는 도중에도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턱에서 딱딱 소리 나는 이유..

대출 이자 연체 - 지연배상금 계산법, 신용등급 영향은? [내부링크]

최근 금리가 상승하면서, 대출 이자가 연체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출 이자를 갚지 못해 연체하는 경우 지연배상금을 추가로 갚아야 하는데요. 지연배상금을 얼마나 나오는지 계산하는 방법을 본문에서..

공무원 신용대출 혜택(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내부링크]

공무원 신용대출은 대부분의 1 금융권 은행에서 좋은 대출 조건으로 우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본문에서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의 공무원 신용대출 조건(대출 금리, 한도 등)에 대해 정리하였습니..

헬스 스테로이드 부작용 -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부작용 [내부링크]

헬스를 할 때 스테로이드 약물(아나볼릭 스테로이드)을 투여하여 근육을 단기간에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사용은 부작용을 동반하게 되는데, 스테로이드 투여 시 나타나는..

차상위계층 대출 방법 -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신청 자격, 대출 조건 [내부링크]

차상위계층이라면,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지원 제도를 활용해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사회적 취약계층인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이며 본문에서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의..

제모 크림, 면도기 사용 후 붉은 반점 생기는 이유?(모낭염일까) [내부링크]

제모 크림 및 면도기를 사용하여 제모를 한 뒤 붉은 반점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알레르기성 피부염이나 모낭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문에서 제모 후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이유와, 제모 후 관리방법..

농협 공무원 대출 (신나는직장인대출) 신청자격, 대출 조건 정리 [내부링크]

농협 공무원 대출은 공무원, 교직원, 공기업 임직원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안정적인 직업을 가진 공무원을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것입니다. 본문에서 농협 공무원 대출 상품인 '신나는직장인대..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기간, 신청 대상, 지원 금액 정보 [내부링크]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을 5월 24일 9시부터 6월 13일 18시까지 접수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 신청 대상, 지원 구간, 지원 금액 등의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라섹수술 및 라식수술 전/후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시력교정술인 라섹수술, 라식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안경을 착용했던 사람들의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섹수술, 라식수술과 같은 시력교정술 수술을..

하나은행 공무원 대출(공무원클럽대출) [내부링크]

공무원 대출은 직업 안정성을 기반으로, 개인 신용에 크게 문제가 없지 않은 한 대출이 잘 나오는 대출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시중은행에서 공무원 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하나은행 역시 공무원클럽대출..

편도결석 생기는 원인과 편도결석 제거하는 방법, 예방법은? [내부링크]

편도결석은 목에 뭔가 불편한 느낌을 주며, 편도결석으로 인한 입냄새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편도결석은 흔하게 생기며, 일반 결석과 다르게 부드러운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본문에서 편도결석이 생기는 원인과,..

마그네슘 효능과 마그네슘 많은 음식 소개 [내부링크]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네 번째로 많은 미네랄이며,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300여 개의 화학반응에 필요한 조효소로 사용됩니다. 그만큼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하지 않도록 음식 및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주는 것이..

쥐젖 원인과 치료법, 예방하려면? [내부링크]

쥐젖은 피부질환의 하나로, 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에 갈색을 띠는 피부 반점으로 나타납니다. 쥐젖은 양성 종양으로 미용적인 척면 외에 별다른 문제가 없으나, 옷으로 가려지지 않는 부분에 발생하게 되..

국민은행 공무원, 교직원 대출(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내부링크]

공무원 및 교직원은 안정적인 직장과,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연봉 덕분에 은행에서 모시고 싶어 하는 고객층입니다. 1금융권 메이저 은행 대부분이 공무원, 교직원 대상으로 판매하는 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신한은행 공무원 대출(일반공무원, 국공립 교사-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 [내부링크]

공무원 대출은 공무원이라는 직업 안정성을 토대로 일반 대출 상품에 비해 더 좋은 조건으로 비교적 대출 승인이 잘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1금융권 메이저 은행에서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공무..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전세보증금을 목적으로 하는 대출을 해주는 것으로 주택도시기금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년 대상 사업입니다. 일정 조건만 충족한다면..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개설하는법 [내부링크]

토스뱅크는 최근 가입자가 무섭게 늘어나고 있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2022년 5월 11일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상품을 신규 출시했습니다. 본문에서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상품과 관련하여 가입..

습진 원인과 증상, 치료법, 예방 생활습관 [내부링크]

습진은 일명 '주부 습진'으로 많이 부르는 피부 질환으로 주로 물기에 많이 노출되는 손이나 발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진이 생기면 주로 가렵거나 홍반이 생기며 생활에 많은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본문..

새희망홀씨2 부결사유와 대출 조건 [내부링크]

새희망홀씨2는 정부에서 서민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대출 상품으로 시중 은행(신한, 국민, 하나 등)에서 일정 자격조건만 갖춘다면, 2 금융권 대출에 비해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 신청..

토스뱅크 무직자 대출 조건(금리, 한도, 상환방식 외) [내부링크]

토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1 금융권에 속하는 은행입니다. 토스뱅크 무직자 대출은 다른 1 금융권 은행(카카오뱅크, 국민은행 등)에서 판매하는 비상금 대출 상품과 같은 형태로, 신용점수에도 부정적인 영..

고지혈증 약 종류 (스타틴, 피브레이트 제제, 니아신, 에제티미브 외) [내부링크]

고지혈증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이 높은 상태로, 간단히 말해 혈액이 끈적해지는 질병을 의미합니다. 고지혈증은 특별한 전조증상이 없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하기 전까지 스스로 인지하기 어려우며, 고..

전월세 신고제 대상, 신고 방법은? [내부링크]

전월세 신고제는 2021년 6월 1일 시행되어 1년간의 계도기간을 걸쳐 2022년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었니다만, 계도기간이 1년 더 연장되어 내년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전월세 신고를 하지 않..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 및 한도, 금리 정보 [내부링크]

카카오뱅크는 기존 1 금융권 메이저 은행과 달리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하며 금융 시장에서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역시 기존의 마이너스통장과 비슷한 듯 조금 다른 상품으로 다양..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정보 [내부링크]

우리은행 무직자대출은 1 금융권 메이저 은행인 우리은행에서 취급하는 신용대출 상품으로, 기존에 우리은행과 꾸준한 거래 실적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본문에서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자..

정부지원 개인회생 대출 자격조건, 대출조건 정리 (개인회생론 외) [내부링크]

정부지원 개인회생 대출은 기존에 받은 대출에 대한 상환 부담이 너무 커져 상환이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 지원 대출상품을 활용해 개인의 상황을 고려해 대출을 조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정부지원 개인회생 대출..

채무통합 대환대출 의미와 장점, 단점 및 자격은? [내부링크]

채무통합 대환대출은 기존에 이용 중인 대출에 대해 대출 건수를 줄이거나, 더 좋은 조건의 대출 상품으로 갈아타기 위한 방법입니다. 매월 나가는 이자를 조금이라도 줄이거나, 대출의 건수가 많아 관리가 어려울..

2금융권 저축은행(웰컴, 한화, KB) 고금리 적금 가입조건 [내부링크]

최근 기준금리가 인상되면서 2금융권인 저축은행과 신협 등에서 고금리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시기에 위험자산보단은 안전자산인 은행으로 돈이 몰리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본문에서..

부산 머물자리론 신청 자격, 신청 기간, 신청 방법, 지원 금액 정보 [내부링크]

부산 머물자리론은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 주거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본문에서 부산 머물자리론의 신청 자격과 신청 기간, 신청 방법, 머물자리론 지원금액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

부산 청년 기쁨두배 통장 출시! 가입조건? (최대 수령액) [내부링크]

부산 청년 기쁨두배 통장은 부산시와 부산은행이 업무협약을 맺고 2022년 8월 출시한 청년 지원제도의 일환입니다. 부산 청년 기쁨두배 통장은 최대 1,110만 원 까지 만기금액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청년들의..

1금융권 은행(신한, 국민, 우리, 하나) 고금리 적금 상품 [내부링크]

최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올라가면서 시중은행들 역시 예금과 적금 상품의 금리가 올라가고 있는 모습이 많이 나이고 있습니다. 1금융권의 주요 4대 은행인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이 4~5%대의..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비염, 결막염, 천식 등)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꽃가루 알레르기는 공중에 날아다니는 꽃가루(소나무, 삼나무, 오리나무, 자작나무 등)가 원인이 되는 알레르기 질환으로, 꽃가루가 피부에 닿거나 흡입함에 따라 비염 및 결막염, 천식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꽃..

MG새마을금고 금리 높은 곳 찾는 방법 [내부링크]

MG새마을금고는 각 조합 단위별로 세워지는 금융기관이기 때문에, 전국의 각 지역별 새마을금고의 금리가 모두 다릅니다. 같은 지역 안에서도 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금리가 높은 곳을 선택해 예금 및..

렌즈를 오래 끼면 라식, 라섹 수술을 못하나요? [내부링크]

렌즈를 오래 낀 사람들은 라식 수술이나 라섹 수술을 하기 어렵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렌즈를 오래 끼면 각막이 얇아져서 하지 못한다는 것이 그 이유인데요, 그게 사실인지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

백내장 수술 소요시간, 회복기간, 수술 후 관리 방법 [내부링크]

백내장 수술은 안구의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시력장애가 생기는 것으로, 백내장이 발생하면 백내장 수술을 통해 치료를 하게 됩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시간 증가 등으로 눈의 노화가 빨라짐에 따라 백내장 발생..

연 8.95% 적금 금리!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가입하세요. [내부링크]

연 8.95%의 금리를 주는 적금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우체국과 신한카드가 함께 만든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이라는 상품입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연 8.95%라는 고금리 적금 상품이 나온 것은 정말 보기..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환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의 사업장 매출 대부분은 카드로 인해 발생합니다. 소비자들은 카드르 쓰나 현금을 쓰나 추가적으로 지출되는 돈이 발생하지 않지만, 소상공인 사업주는 신용카드 매출에 대해 카드 수수료가..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 자격, 90%까지 대출받으려면? [내부링크]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최대한 많이 받기 위해서는 주택도시기금의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은 국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복지를 위해 다양한 대출제도를 운영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 자격,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자금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금융복지 정책 중 하나로,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금융 상품입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자격을 충족해야 합니다. 어떠한..

라섹 수술 후 운동은 언제부터 가능할까? (수영은 언제부터?) [내부링크]

라섹 수술 후 어느 정도 시력이 돌아온 뒤부터 외부활동을 비롯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크게 상관 없겠지만, 숨이 차거나 땀이 많이 나고, 체온이 올라가는 운동은 언제부터 할 수 있을까요..

눈에 좋은 음식 네 가지! (등푸른 생선, 녹황색 과채, 베리류, 결명자/구기자) [내부링크]

눈에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좋은 효과가 있는 음식은 '등푸른 생선, 녹황색 과채, 베리류, 결명자 및 구기자'를 꼽을 수 있습니다. 아래 본문에서 각 음식이 어떻게 눈에 좋은 도움을 주는지, 확..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가구원, 소득, 재산) 및 지급액 계산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 시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의 가구원 및 소득, 재산 조건에 따라 근로장려금 지급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소득이 적다고 무조건 근로장려금을 많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누..

안압 낮추는 방법, 높을 때 증상과 안압 정상 수치는? [내부링크]

안압은 안구에 가해지는 압력으로, 눈의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정 압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스트레스 및 눈의 피로 등으로 인해 안압이 높아지며, 높아진 안압으로 시신경이 손상되어 녹내장이 발생하게..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반기신청 차이점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은 정기신청과 반기 신청 두 가지 신청 방법이 있으며, 각 신청방법에 따라 신청 자격과 신청 기간,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달라지게 됩니다. 본문의 내용을 확인하셔서 근로장려금 신청에 도움을 받..

근로장려금 수급자 추가혜택 정리 (금리 우대 및 훈련 장려금 지원)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수급 혜택을 받을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이라면, 시중은행의 예금 및 적금, 대출상품 이용 시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해 학원 수강을 할 때 훈련 장려금도 지원받을 수 있습..

고금리 예금 및 적금 상품 (최대 연 8% 저축 상품은?) [내부링크]

금리 인상시기인 요금 예금 및 적금금리 또한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현금이 여유가 있다면 다른 위험 상품보다는 안정적인 고금리 예금과 적금 상품에 가입하여 이자를 받는 것도 좋은 재테크 전략..

입술에 검은점 생기는 원인과 치료, 입술 색깔별 질환 [내부링크]

입술에 갑자기 검은점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검은 반점이 생기는 원인과 원인에 따른 치료 방법에 대해 궁급하신 분들은 본문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궁금증을 해소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또한, 입술 색깔에..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금액 및 종류, 금리 정보 [내부링크]

근로자 생활안정자금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제공하는 생활안정자금 대출 서비스로, 대출 가능한 종류는 자녀 학자금 및 의료비, 부모 요양비, 소액 생계비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여러 자금들을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무직자 대출 승인 잘 나는 곳(OK저축은행 대출 상품별 조건 요약) [내부링크]

무직자 대출 신청 시 다른 은행에 비해 OK저축은행은 비교적 대출 승인이 잘 나는 곳입니다. 또한, OK저축은행은 무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이 여섯 가지나 될 정도로 저신용자들에게 다가가기 쉬운 은행..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대출 조건 요약(무직자 대출 여부는?) [내부링크]

SBI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스피드론'은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이 글에는 SBI저축은행의 스피드론 대출 조건(신청 자격, 금리, 대출 한도, 상환 방식 등)에 대한..

햇살론 유스 대학생, 청년, 무직자 대출 조건 요약 정리 [내부링크]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및 청년, 무직자 등도 쉽게 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이 글에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 중 하나인 '햇살론 유스' 대출을 받기 위한 자격 조건, 대출 한도 및 금리, 신청방법..

OK저축은행 주부OK론 대출 조건 요약 정리(모바일 비대면 대출) [내부링크]

OK저축은행 '주부OK론'은 소득에 대한 증명이 어려운 주부를 대상으로 대출해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이 글에는 주부 OK론의 대출 조건(대상, 한도, 금리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출상품 관련 중요..

급여통장 만들기 (필요 서류, 여러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급여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소득 및 직장 근로 여부 등의 증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증명이 가능한 서류들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글에는 급여통장을 만들 때 필요한 서류와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를 위해 급여통장..

보험계약자론 신용대출 조건 및 보험계약대출과 차이점은? [내부링크]

보험계약자론은 캐피탈 회사에서 보험계약자에 대한 신용 대출을 해주는 것입니다. 대출 상품에 "보험"이라는 말이 들어가서 보험회사에서 대출을 해주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는 잘못된 내용입니..

보험계약대출 신용점수 영향 및 장점, 단점 정리 [내부링크]

보험계약대출을 받으면 신용점수가 떨어질까요? 이 글에는 보험계약대출 시 신용점수에 끼치는 영향과 장점 및 단점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

저소득층 전세자금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내부링크]

저소득층(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전세자금은 정부지원이 가능한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는 저소득층에 대한 정부지원 전세자금 대출에 대한 자격 및 대출 조건, 신청 방법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

대출상담사 믿어도 되나요? (대출모집인 이용 장점 및 단점) [내부링크]

대출상담사(정식 명칭은 '대출모집인'입니다.)를 믿어도 되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는 대출상담사를 믿어도 되는지, 대출상담사가 하는 일과 장점 및 단점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로..

개인사업자 햇살론 승인 잘되는 곳 [내부링크]

개인사업자가 햇살론 대출을 받을 때 승인이 잘되는 금융기관이 있습니다. 어느 금융기관이 잘 될까요? 이 글은 개인사업자가 햇살론 대출을 받을 때 승인률이 높은 금융기관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햇..

개인사업자(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햇살론 대출, 한도와 금리는? [내부링크]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도 햇살론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 글에는 개인사업자인 자영업자, 프리랜서의 햇살론 대출과 대출한도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자영업자..

햇살론 한도 증액, 제도개선 내용 요약(2022년 기준) [내부링크]

햇살론 한도 증액 및 개선된 제도가 2022년 2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이 글에는 햇살론 한도 증액과 제도개선과 관련된 내용을 요약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햇살론을 이용하고 있는분들 및 앞으로..

햇살론 추가대출, 재대출 조건 및 승인 방법 요약 [내부링크]

햇살론은 대표적인 서민대출상품으로 저신용 및 저소득 서민에게 6~8%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햇살론 추가대출 및 재대출을 위한 조건과 대출 승인을 받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에 대한 내용을..

카드론 현금서비스 차이점 정리 [내부링크]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는 얼핏 보면 카드사에서 돈을 빌려 쓰는 것이기 때문에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두 서비스는 엄연히 다릅니다. 카드사로부터 돈을 빌리는 것은 같지만, 각 서비스별 금리 및 한도, 이..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및 금리, 장점과 단점 정리 [내부링크]

마이너스 통장은 발급이 다른 신용대출에 비해 쉽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이 글에는 마이너스통장을 발급할 수 있는 대상과 대출 금리, 마이너스통장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내용을 포..

대출 상환 방식별 특징, 이자가 가장 적은 방식은? [내부링크]

대출 상환 방식은 원금 균등, 원리금 균등,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총 3가지입니다. 이 글에는 대출 상환 방식별 특징과 상환 방법, 이자를 가장 적게 내는 방식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처음 대출을 받으시거나,..

포장재 관련주 총정리 (한국팩키지, 삼륭물산, 태림포장, 대영포장, 한창제지) [내부링크]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소식과 함께 주식시장에서는 포장재 관련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택배 및 배달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며 포장재 테마가 형성된 것이라..

주택청약 당첨 후 포기, 청약통장 재사용 가능 여부 [내부링크]

주택청약 당첨은 하늘의 별따기와 같은 요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택청약 당첨 후 자의 또는, 타의로 당첨을 포기하게 될 경우 기존 청약통장의 재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이 게시물은 청약..

중신용, 고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규 공급 소식 정리 [내부링크]

중신용 및 고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피해회복 지원을 위해 정부에서 초저금리 대출 프로그램을 1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희망대출 플러스 신규 공급을 통해 신용도에 따라 1~1.5%의 초저금리로 최..

포름알데히드 제거! 다이슨 공기청정기로 가능? [내부링크]

포름알데히드는 흔히 새집증후군과 관련되어 자주 언급되는 단어입니다. 포름알데히드는 자극성이 강한 냄새를 갖고 있는 무색 기체로, 1군 발암물질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위험 물질인 포름알데히드를 제..

저온화상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저온화상은 일방 화상과 달리 낮은 온도에서 피부가 장시간 노출될 경우 발생되는 화상입니다. 뜨겁지 않은 온도에 피부가 닿는 것이라 괜찮을 것 같지만, 저온화상 역시 피부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하면..

코윈테크 주가 전망 및 모멘텀 [내부링크]

코윈테크는 2차 전지 생산과 관련하여 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제작,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2차전지 산업의 시장이 커짐에 따라 코윈테크 역시 양적, 질적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원..

이재명 골프 관련주 대장주는? (한세엠케이, SG세계물산,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 남화산업, 까스텔바작) [내부링크]

이재명 골프 공약 관련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골프 관련 공약이 발표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골프 관련주 중 대장주로 주목해볼 만한 6개 종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골프 관련주 TOP6 한세엠케이..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TCC스틸, 티에스아이, 나라엠앤디 외)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상장 LG에너지솔루션이 LG화학에서 물적 분할된 이후, 주식시장에 상장됩니다. IPO 역사상 최대 규모의 상장이 예상되며, 기관 및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에 쏠리고 있습니..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해결방법 정리 [내부링크]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대표적인 이유를 다섯 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다섯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도 있으며, 한 두 가지 이유로 인해 증상이 심해져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는? (한국정보공학, 써니전자, 안랩, 까뮤이앤씨, WI) [내부링크]

안철수 관련주 정리 최근 야권 대선후보 중에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지지율이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윤셕열 부보가 당내 분열로 인해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던 지지층이 안철수..

근육통 원인 및 빨리 푸는법 [내부링크]

근육통 원인 근육통은 무리하게 운동하거나, 부상으로 인해 근육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으로, 누구나 흔하게 겪을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근육통의 원인과 올바른 방법으로 근육통을 빨..

2022년 신년 인사말 모음집 (일상/전체문자/고객/직장 상사 발송용) [내부링크]

신년 인사말 모음 2022년 임인년, 검은호랑이띠의 해가 곧 시작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힘든 시기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신년 인사를 통해 안부를 전하면서 희망찬 새해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보일러 교체 지원금 대상 및 신청시 필요 서류, 지원 금액은? [내부링크]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때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의 금액과 신청 방법, 신청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최근 탄소중립 정책 추진을 위해..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는? (코세스, 비트나인, 엔텔스, 뉴프렉스) [내부링크]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 삼성이 메타버스 산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에 메타버스 관련주는 주로 게임이나 엔터주들이 주도를 하는 모습이었다가, 최근에는 메타(구..

한랭질환 - 동상 및 동창 차이는? (주요 증상, 치료방법, 예방법) [내부링크]

동상과 동창의 차이 최근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겨울 한파로 밖에 돌아다니기 힘들 정도입니다. 겨울철 대표 한랭질환인 동상과 동창에 대한 차이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동상 및 동창 질환의 주요 증상과 응급..

금리인하 요구권으로 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은행 및 카드사, 보험사 등에서 빌린 대출이자를 깎아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금리인하 요구권은 2022년부터 은행권에서 자율적으로 시행하였으며,..

2022년 근로장려금 지급 조건, 지급액 정리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개요 근로장려금은 근로를 함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및 사업자, 종교인 등의 가구에 지급되는 지원금입니다. 근로장려금의 목적은 소득이 낮은 사람들에게 직접적..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급 소식 정리 [내부링크]

손실보상금과 별개로, 방역지원금 추가 지급 예정 12월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함께 '방역 강화 조치 시행에 따른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방안'을 발표하는 자리가 있었습..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 대상 및 지원 금액,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란?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란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정부 방역조치(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로 인해 2021년 7월 7일부터 9월 30일 까지 발생한 소상공인의 손실 규모에 비례하여 맞춤형으로 보상..

ISA 계좌 장점 및 단점, 가입 자격, 특징 정리 [내부링크]

ISA 계좌란? ISA계좌는 하나의 계좌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관리하면서, 절세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종합 계좌"입니다. ISA계좌를 통해 국내 상장 주식, 펀드, 리츠, ELS, RP 등 다양한 상품을 한 계좌에 담아 본인..

지역주택조합 토지확보율 95%이상 필수 확인 [내부링크]

지역주택조합 가입시 필수 확인사항 : 토지확보율 지역주택조합이란? 지역주택조합은 청약통장 없이도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며, 해당 거주지의 실 수요자들이 직접 아파트를 짓는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

주식 대주주 요건 및 양도세, 절세 방법 정리 [내부링크]

주식 대주주 요건과 양도세 주식투자자들 중 보유 기업의 지분율이 일정 비율 이상 또는, 일정 금액 이상 주식을 보유할 경우 대주주로 분류되어 주식 매도 시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홀로그램 관련주 대장주 정리(에스넷, 파인텍, 조광ILI, 이노뎁) [내부링크]

홀로그램 관련주 정리 최근 삼성전자가 2022년 CES에서 홀로그램 기술을 선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러한 신기술의 개발은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홀..

2021년 주식 배당 기준일 정리 [내부링크]

2021년 주식 배당금을 받기 위한 배당 기준일은 며칠? 주식투자의 즐거움 중 하나는 투자하는 기업의 주주로서 배당을 받는 일일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해 2021년 주식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기준일에..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 관련주 (엔비티, 핑거, 한국토지신탁, 리파인, 세종텔레콤) [내부링크]

메타버스 세계의 가상 부동산 관련주 정리 요즘 주식시장에서 핫한 테마인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NFT를 활용한 가상 부동산 관련주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 중..

(풀영상)분노의 질주 그차, 도요타 수프라 어린이 2명이 발길질? [내부링크]

도요타 수프라, 어린이 2명 발길질로 재물손괴죄 적용 가능? 최근 유튜브 한문철TV에는 주차장에 주차된 도요타 수프라 차량에 대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도요타 수프라는, 영화 분노의 질주 1편에 주인공이 타는..

지진 관련주 대장주는? (코리아에스이, 삼영엠텍, 포메탈, 오르비텍, 서전기전, 피앤씨테크) [내부링크]

지진 관련주 대장주 정리 12월 14일 오후 5시 19분에 제주도 서귀포시 서남서쪽 4.1km 해역에서 규모 4.9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지진 정보는 국민들에게 재난문자를 통해 빠르게 전달되었으며, 다행히 지진..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 로보티즈, 에스피시스템스, 로보스타, 휴림로봇,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보로보) [내부링크]

로봇 관련주 정리 최근 삼성전자에서 로봇사업의 확대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식시장에서는 로봇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등하며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시장에서 주목..

LFP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엘앤에프, 아모그린테, 파워넷, 코윈테크) [내부링크]

LFP배터리란? LFP는 Lithium, Ferrum, Phosphoric acid의 앞자리를 딴 약자로, 리튬철인산염 배터리를 의미합니다.(통상, 발음 때문인지 리튬인산철 배터리라고 부릅니다.) LFP 블레이드 배터리는 양극재로 니켈,..

유재석 코로나 확진? [안테나 공식 입장 전문] [내부링크]

유재석 코로나 확진 개그맨 유재석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소속사 안테나에서 밝혔습니다. [안테나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안테나입니다.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 유재석이 오늘(13일)..

허경영 전화 내용, 스팸, 대통령 예비후보? [내부링크]

허경영 스팸전화 최근 국민혁명당 명예당 '허경영' 대표의 스팸전화를 받아본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지난 11월 '대통령예비후보허경영사무소' 라는 발신자명이 뜨면서, '010-780-9010' 번호로 전화가 오는 사람들..

쇼미더머니 10 쿤타, 한양대 교수 임용되다? [내부링크]

쇼미더머니 10의 주인공 쿤타! 한양대 교수 임용! 쇼미더머니10에서 파이널까지 갔던 쿤타(본명 : 안태현)가 한양대 교수로 임용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실용음악학 뮤직프로덕션 과정..

백신패스 적용 시설(16종) / 미적용(14종), 위반시 과태료는? (방역 패스) [내부링크]

백신패스 적용 시설 최근 정부는 코로나 19의 재확산 및 오미크론 변이와 관련되어 방역 지침을 강화하였습니다. 정부는 방역 패스에 대해 1주일의 계도기간을 갖고, 12월 13일(월요일)부터 본격 시행 예정입니다...

일론 머스크 '트롤 자선' 논란 이유는? [내부링크]

트롤 자선이란?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가 '트롤 자선(Troll Philanthropy)'이라고 하는 새 기부 트렌드를 만들어 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트롤 자선 뜻 트롤(Trool)은 사이..

갑상선 암 유전이 될가? [내부링크]

암이 발생하는 이유? 암세포는 정상세포가 돌연변이를 일으킨 것으로, 죽지 않고 계속 증식면서 하면서 살아있는 세포를 파괴합니다. 갑상선암은 검사 중에 BRAF는 결절세포가 돌연변이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지를..

갑상선 혹, 암으로 발전 가능성? [내부링크]

갑상선 혹이 암으로 바뀌나요? 갑상선 혹(종양, 결절)은 갑상선에 혹이 생긴 것으로 세포가 어떠한 특징과 기능을 갖고 있는지에 따라 양성 결절과 악성 결절로 나뉩니다. 양성 결절의 경우 특별한 증상이 없거나,..

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 (링네트, 폴라리스오피스, 알서포트, 이씨에스, 소프트캠프) [내부링크]

재택근무 관련주 정리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오미크론 변이로 일별 확진자가 7천 명이 넘어서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곧 리오프닝 될 것만 같던 사회가, 다시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

코빗 관련주 대장주 (넥슨지티, KG모빌리언스, SK스퀘어) [내부링크]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 관련주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빗 관련하여 주식시장에서 대장주로 주목받는 관련주 3개 종목에 대해 소개합니다. 코빗 관련주 TOP3 넥슨지티 KG모빌리언스 SK..

와이파이 6E 관련주 대장주 (머큐리, 다보링크, 콤텍시스템, 가온미디어) [내부링크]

와이파이 6E 관련주 정리 와이파이 6E는 기존 와이파이 6(802.11ax)을 확장한 표준 기술입니다. 와이파이 6E는 무선 주파수의 포화로 발생하는 혼선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기존에 쓰던 2.4기가 헤르츠(), 5..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수령 가능? [내부링크]

자발적 퇴사 시 실업급여 수령 가능 여부 직장인 A씨는 회사가 사옥을 이전함에 따라 갑자기 출퇴근 시간이 왕복 3시간을 넘게 되어 통근이 어려워졌습니다. A 씨는 출퇴근이 너무 힘들어 퇴사를 결심하게 되었는..

양도세 12억 비과세 적용시기 (시행일은?) [내부링크]

부동산 양도세 12억 비과세 적용 (소득세법 개정안 공포) 정부는 12월 7일 국무회의를 열고 양도세 비과세 기준을 상향 조정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의 공포일을 12월 8일로 확정했습니다. 법 개정을 통해 내일 이후..

윤석열 데이터 정책 관련주 (데이타솔루션, 오픈베이스, 씨아이테크, 소프트센, 케어랩스) [내부링크]

데이터 정책 관련주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호 공향으로 내세운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방역'으로 내세우면서,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데이터 정책 관련주 5개 종목에 대해..

엔터주 대장주, 하이브 주가 전망 [내부링크]

엔터주 대장주! 하이브 주가전망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엔터 4사 중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는 하이브에 대한 주가 전망 정리입니다. BTS의 아버지 방시혁 의장이 만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코스피 시장..

일자리 정책주 (메가엠디, 아이비김영, NE능률, 위즈코프, 아시아경제) [내부링크]

일자리 정책 관련주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선 후보들이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정책 관련하여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관련주 5개에 대해 소개합니다.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면서 관련 기업들이 수혜를 볼..

AI 관련주 딥노이드 주가 전망 [내부링크]

딥노이드 기업 개요 및 주가 전망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AI, 의료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딥노이드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딥노이드의 주요 기업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한 내용입니다. 딥노이..

업비트 관련주 대장주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코오롱, DSC인베스트먼트, 바른손, TS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내부링크]

업비트 관련주 정리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거래 시장이 활발해지면서 업비트, 빗썸과 같은 코인 거래소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인 거래소의 경우 가상화폐 거래가 많아질수..

원격의료 관련주 대장주 (라이프시멘틱스, 딥노이드, 인성정보, 케어랩스, 이지케어텍, 비트컴퓨터) [내부링크]

원격의료 관련주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격의료 관련주 중 주식시장에서 대장주로 주목받는 6개 종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정부의 정책이나, 비대면 진료 등의 이슈가 나올 때마다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소마젠, 수젠텍, EDGC, 씨젠, 엑세스바이오, 휴마시스, 에스디바이오센서) [내부링크]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 정리 최근 아프리카에서 발견된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으로 인해 전 세계에서 방역조치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처음 코로나가 발생한 뒤로, 어느정도 안정화된 사회..

PCB 기판 관련주 대장주 (대덕전자, 코리아써키트, 뉴프렉스, 티엘비, 현우산업) [내부링크]

PCB 기판 관련주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PCB 기판 관련주 중 대장주로 주목받는 5개 종목에 대해 소개합니다. 최근 DDR5의 양산이 시작된다는 소식과 함께 PCB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

5G 관련주 대장주 (와이어블, 쏠리드, 케이엠더블유, 기가레인, 이노와이어리스, 에치에프알, 알엔투테크놀로지) [내부링크]

5G 관련주 정리 최근 에치에프알의 대규모 수주 소식과 함께 5G 관련주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2019년 5G 시대의 본격적인 시작으로 인해 5G 관련주들이 급등한 뒤, 지금까지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빗썸 관련주 대장주 (비덴트, 버킷스튜디오, 위지트, 티사이언티픽, 인바이오젠, 위메이드) [내부링크]

빗썸 관련주 정리 최근 주식시장과 코인 시장이 어느 정도 커플링 된(동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코인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기업(카카오 - 보라 코인) 외에도 코인 거래소(빗썸, 업비트 외)를 운영..

이재명 공약 관련주 (옴니시스템, 누리플렉스, 피앤씨테크, 피에스텍, 비츠로테크) [내부링크]

이재명 공약 관련주 대장주 정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호 공약으로 '디지털 대 전환'을 내세웠습니다. 정부가 135조 원을 투자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일자리 2백만 개를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 지옥 관련주 대장주 (아이오케이,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제이콘텐트리, 코퍼스코리아, 덱스터, NEW)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관련주 대장주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11월 19일부터 서비스되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관련주 중 주식시장에서 주목받는 대장주 6개 종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오징어게임이 넷플릭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라닉스, 인포뱅크,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트렉스, 남성, 칩스앤미디어) [내부링크]

자율주행 관련주 정리 최근 애플카 이슈가 부각되면서, 주식시장에선 NFT와 메타버스 관련주로만 심한 쏠림이 있던 분위기가 조금씩 자율주행 관련주로 순환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시장에서 예상하는 애플카에 기..

알트 코인 관련주 대장주 (다날, 케어랩스, 카카오게임즈, 드래곤플라이, 폴라리스오피스, 알티캐스트, 위메이드) [내부링크]

알트 코인 관련주 정리 알트 코인이란?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과 같은 규모가 큰 대장 코인 (가상화폐, 암호화폐)과는 달리 샌드박스, 폴카닷, 앵커, 디센트럴랜드 등의 상대적 소규모 코인들을 알트 코인이라..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엘앤에프, LG화학, 삼성SDI, 포스코케미칼) [내부링크]

2차 전지란? 최근 테슬라에서 양산형 모델에 중국산 2차 전지 탑재 이야기가 나오면서 국내의 2차전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밀고 있는 LFP(리튬+인산+철) 전지는 저렴하고 안정성..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NHN벅스, 인트로메딕, 패션플랫폼, 초록뱀컴퍼니, 다날, 한글과컴퓨터) [내부링크]

싸이월드 관련주 정리 싸이월드가 다음 달 17일에 다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2000년대 중반을 큰 유행을 탔던 싸이월드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밀려 잠시 이용자가 많이 줄어들고, 서비스를 종료했..

셀트리온 관련주 정리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바이오톡스텍, 대정화금, 시너지이노베이션, 휴마시스) [내부링크]

셀트리온 '렉키로나' 관련 제약, 바이오주 관심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 19 항체치료제인 '렉키로나'가 유럽연합의 사용 승인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면서, 셀트리온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2차 전지 전해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동화기업, 엔켐, 후성, 천보) [내부링크]

전해질 관련주 중 대장주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전지 관련주 중 전해질과 관련된 종목들 중 대장주로 주목받는 4개 종목에 대해 소개합니다. 전해질 관련주 대장주 TOP4 동화기업 엔켐 후성 천보 동화기업 동..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영화테크, 파워로직스, NPC, 웰크론한텍, 유일에너테크, 코스모화학) [내부링크]

폐배터리 관련주 정리 전기차 판매 대수가 증가하면서 최근 폐배터리의 재활용과 관련하여 사회적, 기술적이 요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 및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폐배터리의 재활용 관련한 사업에 뛰어..

P2E 게임 관련주 정리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게임빌, 액션스퀘어, NHN, 카카오게임즈) [내부링크]

P2E 게임이란? P2E 게임은 Play to Earn의 약자입니다. 즉, 게임을 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개념으로 볼 수 있으며, 이는 기존의 P2W 정의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P2W 게임 방식은 Play to..

요소수 관련주 대장주 (롯데정밀화학, KG케미칼, 유니온, 휴켐스) [내부링크]

요소수 품귀현상 현재 중국발 요소수 품귀현상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요소수란, 디젤 차량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정화시키기 위해 디젤 차량에 탑재된 SCR에 사용되는 물질을 말합니다. 질..

코인 ICO 관련 용어 정리 [내부링크]

코인 ICO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상화폐,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등)로 주로 불리는 코인이 거래가 가능하도록, 코인 거래소에 상장하는 코인 ICO와 관련된 용어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ICO(Initial Coin Of..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정리(다날, 인트로메딕, NHN벅스, 스카이이앤엠) [내부링크]

싸이월드 관련주 정리 싸이월드는 국내 메타버스 1세대라고 할 수 있는 SNS 플랫폼입니다. 몇 년 전 서비스를 종료했다가, 최근 다시 서비스 재개를 예고했습니다. 싸이월드는 싸이월드z라는 이름으로 지난 9월 15..

NFT 관련주 대장주 정리(서울옥션, 갤럭시아머니트리, 블루베리NFT, 위메이드) [내부링크]

NFT란? NFT는 Non-Fungible Toke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합니다. 기존에 인터넷에 올려진 게임, 사진, 음악 등은 아무리 유료라고 하더라도 불법으로 다운을 받거나 출처가 불분명한 것이 널리 뿌려..

아파트 분양권, 입주권 차이 및 분양권 상한제, 거주 의무기간 정리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 및 분양권, 분양 사업자 의미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분양권과 입주권의 차이, 아파트 분양 및 분양권 상한제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최근 아파트 값이 점점 올라가면서, 실 수요자들이 아파트를..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케이티알파 주가 전망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대장주는 케이티알파? 다음 달 12일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중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는 케..

싸이월드 관련주 정리, NHN벅스 주가전망은? [내부링크]

NHN벅스 주가 전망 (싸이월드 관련주 중 대장주)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NHN벅스! NHN벅스는 음악포털 및 애플리케이션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 서비스(B2C) 및 음원 유통(B2B)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관련주 모멘텀 정리 [내부링크]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비트 지분을 갖고 있는 '우리기술투자'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내용과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한 분석입니다. 우리기술투자 사업내용 및 매출 현..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정리(LG헬로비전, 케이티알파, 코퍼스코리아, NEW)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다음 달 국내에 상륙하는 디즈니 플러스! 최근 '오징어 게임'의 전 세계적인 흥행으로 넷플릭스의 위상이 공고해진 가운데,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의 새로운 강자 '디즈니+'가 다음 달 12일..

원전 관련주 대장주는?(일진파워, 보성파워텍, 서전기전, 한전산업) [내부링크]

원전 관련주 정리 원전 관련주 대장주는 일진파워? 일진파워는 원자력 및 신재생 에너지 등 에너지 관련 플랜트 설비 전문 업체이며, 핵융합 핵심 원료인 삼중수소 취급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주목..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 (오징어게임 관련주-쇼박스,버킷스튜디오,위지윅스튜디오,덱스터) [내부링크]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 정리 ‘오징어게임 효과’에 넷플릭스 주가 장중 역대 최고 오징어게임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넷플릭스 시청 인기순위 1위를 달성하며 엄청난 흥행을 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

새로닉스 주가 전망 및 최근 상승 모멘텀 [내부링크]

새로닉스 주가 전망 및 모멘텀 정리 새로닉스는 전자부문 LCD TV 입력장치인 디바이스와 전선인 FFC, 주방용 TV 등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 사업으로는 광학시트 임가공 사업도 진행..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및 모멘텀 분석 [내부링크]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도체 장비에 사용되는 소모품인 '펠리클'로 유명한 에스앤에스텍에 대한 주가 전망 및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 내용과 최근 모멘텀,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

재개발 재건축의 차이는? [내부링크]

주택공급을 늘리기 위한 방법 주택공급을 늘리기 위해서는 크게 4가지 방안이 있습니다. 신도시 건설 아파트 재건축 노후 지역 재개발 리모델링 신도시 건설 신도시 건설은 그동안 개발되지 않았던 구역들을 선정..

엔피 주가 전망 및 분석 [내부링크]

엔피 주가 전망 엔피는 2006년에 설립된 광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설루션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입니다. 사업부문은 브랜드 경험이 이루어지는 장소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오프라인 BE, 온라인 BE, X..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 및 주요 모멘텀 정리 [내부링크]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전지 장비주 가운데 노칭 설비 제조사인 '유일에너테크'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이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한 분석입니다. 유일에너테크 사업정..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합병 난항? [내부링크]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의 인수합병 지지부진한 기업결합 심사 대한항공은 지난 1월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한국 등 14개국에 기업결합 심사를 신청했습니다. 14개국 모두 기업결합을 승인해야 대한항공의 아..

케이엠더블유, 5G 관련주 대장주?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5G 관련주 대장 : 케이엠더블유! 과거의 영광은? 케이엠더블유는 고객사인 삼성전자가 미국 및 일본, 영국 등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기업에 5G 네트워크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5G 통신 관련 기업의 호황..

천연가스 관련주 대장주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SH에너지화학, 한국가스공사) [내부링크]

천연가스 가격 급등! 수혜 받을 대장주는? 최근 세계 각국이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추진 중인 '탄소 중립;에 이상기후가 더해지며 불거진 수급 문제가 천연가스 가격을 밀어 올리고 있습니다. 천연가스의 주..

동신건설, 이재명 관련주 편입? [내부링크]

동신건설 이재명 관련주로 주가 변동 발생 동신건설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본사를 두고 있어 이재명 도지사 관련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테마주 특성상 사소한 연결 고리 하나로도 묶일 수..

신세계 그룹 지배구조 경영 분리 시작?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SSG) [내부링크]

신세계 그룹의 분리경영의 신호탄 신세계 그룹의 분리 경영이 슬슬 시작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광주 이마트 지분의 절반을 신세계에 매각하였고, 지난해 이명희 회장에게서 이마트..

PC 게임 및 모바일 게임 관련주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컴투스) [내부링크]

게임 관련주 정리 최근 NH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국내 게임 시장은 11월 지스타 게임쇼를 시작으로 최대 성수기에 진입할 것이며, 신규 게임 서과에 힘입은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대작 출..

VIX 지수란? (Fear Index, 변동성 지수) [내부링크]

VIX 지수 정리 VIX 지수(Volatility Index)는 우리말로 변동성 지수를 뜻하며, 이는 공포지수 및 투자심리 척도를 나타냅니다. Volatile은 ‘변하기 쉬운’ 이란 뜻으로, Volatility가 경제 용어로 쓰일 때는 주가..

온라인 교육 관련주 대장주 (메가엠디, 메가스터디, 대교, YBM넷, 비상교육)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온라인 교육 활성화 최근 추석 연휴가 지나면서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다시 늘어남에 따라 등교 수업의 축소 가능성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로 가고는 있지만..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기간 및 카드사, 지원금 산정 [내부링크]

상생 소비지원금이란? 상생 소비지원금이란 지역경제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 원까지 현금성 충전금..

탄소포집 관련주 대장주 (유니드, 켐트로스, 그린케미칼,태경비케이) [내부링크]

탄소포집이란? 탄소포집기술이란 이산화탄소 포집, 활용, 저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어로는 CCUS로 쓰며, Carbon Capture, Utilization and Storage의 약자입니다. CCUS 기술은 화석연료의 사용 등으로 인해..

위드 코로나 관련주 대한항공 상승 가능? [내부링크]

위드 코로나 시대, 항공업 대장주 대한항공 2020년 3월 코로나로 인한 지수 급락으로 인해 시장의 거의 모든 종목이 하락했고, 대한항공 역시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이후 지수가 올라오며 어느 정도 주가를 회..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주 (라온시큐어, 드림시큐리티, 세틀뱅크)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주 정리 카카오페이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선불 전자지급수단 발행, 금융 전자상거래, 텔레마케팅, 금융지원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

애플 애플카, 아이폰 13 관련주(LG이노텍, 신성델타테크, 덕우전자 외) [내부링크]

애플 애플카 개발 및 아이폰 13 출시 관련주 정리 최근 애플의 ‘애플 카’ 이슈와 ‘아이폰 13’ 출시에 따라 주식시장에서는 애플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관련주 5개 종목에 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이수화학, 한농화성, 씨아이에스, 티에스아이, 아바코, EG) [내부링크]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2차 전지 관련 기업들이 주식시장에서 급등세를 보이다가, 어느 정도 조정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하지만, 2차전지의 기술적인 레벨업이라고 할 수 있는 '전고체 배터리'..

SCI평가정보, 홍준표 관련주로 편입 가능? [내부링크]

SCI평가정보 대표이사와 홍준표는 고대 동문인가? 최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야당의 대선 후보로 지지율 상승이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보다는, 홍준표 의원 쪽으로 여론이..

원유 관련주 대장주(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 극동유화, SH에너지화학, 미창석유) [내부링크]

원유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원유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올해 초 40달러 후반대에 있던 WTI 원유 가격이 9월 현재 70달러를 돌파 후 잠시 조정을 주는 모습입니다. 올해 여름 허리케인 아이다로 인..

게임 관련주 대장주 (데브시스터즈, 펄어비스, 웹젠, 위메이드) [내부링크]

게임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엔씨소프트의 과금 이슈로 주가가 급락을 보였습니다. 게임산업은 초기 개발비가 크게 들어가지만, 출시 이후에는 추가적인 비용 발생이 적으며 꾸준히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어 매..

솔본, 키네마스터 홍준표 관련주로 편입? [내부링크]

솔본, 키네마스터 홍준표 관련주로 주목! 야당의 대권 유력 후보인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최근 여론조사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청장이 혜성같이 등장했지만, 야권의 대선 후보 적합도 측..

저출산 관련주 대장주 (아가방컴퍼니, 제로투세븐, 삼성출판사, 손오공, 윌비스) [내부링크]

저출산 관련주 대장주 정리 이낙연 전 대표가 대선공약으로 저출산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떨어지면서, 국가적 차원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출산은 국가..

동아지질 2,700억원 공사수주! 상승흐름으로 전환 가능? [내부링크]

동아지질, 2,700억 원 공사 수주, 주가 흐름 예상 동아지질의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 공사, 상하수도 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아..

새만금 관련주 대장주(모헨즈, 페이퍼코리아, 이엠코리아, 디젠스) [내부링크]

새만금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차기 대선주자들의 새만금 국제공항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들을 내놓고 있으며, 주식시장에서는 새만금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전북지역의 발전과,..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아모센스, 동양이엔피, 켐트로닉스, 쎄미시스코) [내부링크]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정리 최근 현대차에서 제네시스 전기차의 무선충전 관련 뉴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주차장 바닥에 무선충전기를 설치하고, 그 자리에 전기차를 주차하면 배터리가 무선으로 충전..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태양금속, DSR, MH에탄올, 대현, 팜스빌, 대교, 기산텔레콤, 성우하이텍) [내부링크]

홍준표 지지율 상승으로 관련주 급등 최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의 차기 대선 지지율 상승이 놀랍습니다. 기존에 높은 지지율을 유지하고 있던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이어 홍준표 의원이 세..

큐라티스 관련주 대장주 (아지텍WB,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옵티팜) [내부링크]

큐라티스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큐라티스의 코로나 19 백신의 임상 계획 승인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식시장에서는 큐라티스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큐라티스는 상장 주식이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큐..

삼보산업, 알루미늄 가격상승 수혜 및 이준석 관련주? [내부링크]

삼보산업 호재 두 가지 (알루미늄, 이준석 관련주) 삼보산업은 알루미늄 합금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기니의 쿠테타로 인해 알루미늄 가격이 최근 10년 내 최고치를 경신하며, 알루미늄..

DSR,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로 급등 가능? [내부링크]

DSR 홍준표 여론조사 강세로 주가 급등!? 최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차기 대권 후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여권 유력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양자대결 구도에서, 여론조사 결과 지지율이 앞선..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대유플러스, 원익피앤이, 디스플레이텍, 윌링스, 알티캐스트, 에스트래픽) [내부링크]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정리 최근 전기차 보급률이 늘어나면서 전기차 충전소의 소요도 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위한 송배전 케이블, 충전기 제작, 스마트그리드 등 전력 인프라와 관련된..

오하임아이엔티 매각 이슈로 주가 급등? [내부링크]

오하임아이엔티 매각될까? 오하임아이엔티는 2020년 12월 삼성머스트스팩 3호와 합병하면서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오하임아이엔티는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며, 제조 및 판매는..

대성파인텍 애플카 수혜로 급등 가능? [내부링크]

대성파인텍 애플카 관련주 편입 대성파인텍이 애플 관련주로 기대를 모으며 주가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9월 3일에는 종가 기준 12.29% 상승 마감하였으며, 당일 고가는 22.92%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에스티오 주식 상승 가능성은? [내부링크]

에스티오 급등 가능성 검토 최근 의류 관련주들이 다시한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5월 휠라홀딩스가 자회사인 아크슈네트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주가가 급등을 하였습니다. 휠라홀딩스뿐만 아니라 한섬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캐스텍코리아, LG이노텍, 덕양산업, 에코캡, 삼기, 대성파인텍) [내부링크]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는? 최근 애플에서 자동차를 만든다는 소식이 다시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도 자동차 산업에 뛰어든다는 이야기는 많았지만, 공식적으로 발표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애플 관계자들이..

아이마켓코리아 인터파크 매각 패키지 이슈로 급등? [내부링크]

아이마켓코리아 매각 이슈 최근 인터파크의 매각 과정에서 예비입찰에서 외면받으며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인터파크의 매각 대상 사업부문의 여행, 도서, 공연, 쇼핑 사업부의 메리트가 크기 않기 대문에, 인수에..

이그잭스 2차전지용 바인더 특허! 주가 급등 할까? [내부링크]

이그잭스 2차전지용 바인더 개발 특허 출원! 이그잭스는 OLED 및 LCD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용 정밀화학소재와 IoT에 적용되는 무선전자 태그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이그잭스는 2차전지용 바인더와..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휘닉스소재, 한일단조, 신화콘텍, 동양피스톤, 보광산업) [내부링크]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는? 최근 내년 대선 유력 후보들의 지지율에 큰 변동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야권 후보 중에서 홍준표 의원의 여론조사에서 32.5%로 1위를 차지하면서, 주식시장에서 홍준표 관련주가 주목받..

정원엔시스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기대? [내부링크]

정원엔시스 윤석열 관련주 편입 기대감 정원엔시스는 기업용 전산장비 공급, 전산시스템의 구축 및 통합을 위한 설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전문 업체입니다. 주요 취급 품목은 서버, 컴퓨터, 스토리지 등의 전..

진흥기업 매각? [내부링크]

진흥기업 매각 이슈 진흥기업은 토목 및 건축공사, 주택건설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진흥기업은 효성중공업이 48% 지분을 갖고 있는 최대 주주입니다. 효성중공업은 지난 7월 수소, 풍력 등 친환..

원전 관련주 대장주 (일진파워, 서전기전, 한신기계, 한전산업, 우진, 우리기술) [내부링크]

원전 관련주 대장주 정리 원전 관련주들이 주식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내년 정부 예산에서 원전 관련 예산이 증가한 호재도 있으며, 소형 모듈 원전(SMR) 개발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원전 관련..

알루미늄 관련주 대장주 (조일알미늄, 삼아알미늄, 대호에이엘, 피제이메탈) [내부링크]

알루미늄 관련주 정리 최근 국제 알루미늄 가격이 10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의 생산량이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물류 이송용 컨테이너 부족과 운임 상승으로 인해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평화산업, 제이엔케이히터, 동아화성, 두산퓨얼셀 외) [내부링크]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수소 관련주들이 주식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부와, 현대차 등의 대기업에서 수소사회로 가기 위한 다양한 투자를 진행하면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들의 주가가 연..

윤석열 주택공급 관련주 대장주 (오하임아이엔티, 에넥스, 한국가구) [내부링크]

주택공급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대선 후보들의 공약들이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동산 정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 정부 들어 집값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이 점점..

폴더블폰 관련주 대장주 (KH바텍, 파인텍, 제이티, 파인테크닉스) [내부링크]

폴더블폰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삼성전자에서 최신 폴더블폰을 출시함에 따라 주식시장에서 폴더블폰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이 스마트폰의 미래라고 할 수 없지만, 갤럭시 Z플립3, Z폴드3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국전약품, 삼천당제약, 한국비엔씨 외) [내부링크]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정리 최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경구용 치료제가 특히 관심을 받으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타미플루와 같이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를..

신규상장 관련주 (브레인즈컴퍼니, 원티드랩, 한컴라이프케어, 바이젠셀 외) [내부링크]

신규상장 관련주 정리 최근 신규 상장된 공모주 종목들이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공모를 통한 상장되는 기업의 수도 많아지고, 카카오뱅크나 크래프톤 같은 대형 공모주들 덕분에 공모주에 대한 사람들..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티비씨, 경남스틸, 한국선재, 삼일, 두올 외) [내부링크]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정리 홍준표 국회의원이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야권 대선후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내년 20대 대통령 선거일이 생각보다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매번 대통령 선거때마다 대선 후보들과..

세종시 이전 관련주 (프럼파스트, 유라테크, 대주산업, 오스템 외) [내부링크]

세종시 이전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대권 유력 후보들이 국회를 비롯한 청와대 이주 이야기도 나오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세종시 이전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국회가 세종시로 옮겨오는 것에 대한 구..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 (옴니시스템, 인스코비, 뉴인텍, 일진전기 외) [내부링크]

스마트그리드란? 스마트그리드란 전력 공급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정보를 교환하므로써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는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을 의미합니다. 스마트그리드 전력망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전기 및 정보통신..

CCTV 관련주 대장주 (하이트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아이디스 외) [내부링크]

CCTV 관련주 대장주 정리 CCTV 관련주는 최근 보안 관련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주목받고 있는 섹터입니다. CCTV의 경우 앞으로 더 많이 필요하게 될 것이고, 이에 따라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은 수혜를 받을..

에스엠랩 관련주 대장주 (DSC인베스트먼트, 디피씨, SV인베스트먼트) [내부링크]

에스엠랩 관련주 대장주 3 종목 에스앰랩은 조재필 울산과학기술원(UNIST) 에너지화학 공학부 특훈교수가 창업한 2차 전지 양극재 제조 기업입니다. 울산과학기술원은 조재필 에너지화학공학과 특훈교수가 니켈..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다날,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위지트 외) [내부링크]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비트코인이 과한 하락을 멈추고 바닥권을 형성한 뒤 재상승을 하는 모습입니다. 비트코인 관련해서 다양한 의견이 많지만, 비트코인의 가치를 떠나서 주식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철강 관련주 (한국특강, 동일제강, 대동스틸, 원일특강 외) [내부링크]

철강 관련주 철강 관련주 중 중소형 종목 7개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포스코와 현대제철과 같은 대기업은 아니지만, 중견 및 중소기업에서도 철강 관련 사업을 영위하며 꾸준히 실적을 올리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영화테크, 파워로직스, 인선이엔티 외) [내부링크]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2차 전지의 사용량 증가와 더불어, 사용하고 남은 배터리의 처리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폐배터리의 경우 재사용이 가능하며, 주로 에너지 저장장치(ESS), 소형 배터리로 전환 등..

유승민 관련주 (서한, 대륙제관, 삼일기업공사, SDN 외) [내부링크]

유승민 관련주 대장주 5 종목 유승민 전 국회의원은 다음 대권 후보로 주목받고 있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유승민 관련주 중 주식 시장에서 대장주로 주목받는 5 종목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정..

탄소배출권 관련주 (에코프로, 후성, 휴켐스, 켐트로스 외) [내부링크]

탄소배출권이란? 탄소배출권은 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것을 유엔의 담당 기구에서 공인해준 것입니다. 공식적인 증감 측량을 통해 확인된 탄소배출권은 배출권거래제에 의해서 시장에서 거래가 될 수 있습니..

모더나 관련주 (바른손, 바른손이앤에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외) [내부링크]

모더나 관련주 정리 모더나는 미국의 코로나 19 백신 개발업체입니다. 모더나는 한국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백신의 위탁생산 및 유통, mRNA를 활용한 백신 개발 등 이와 관련된 기업들이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스푸트니크v 관련주 (이아이디, 이트론, 휴온스글로벌, 이수앱지스 외) [내부링크]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 정리 스푸트니크v 백신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입니다. 스푸트니크v 백신의 국내 위탁생산 뉴스가 나오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스푸트니크v 관련주가 이슈 되고 있..

반도체 장비 관련주 (라온테크, 유니테스트, 이오테크닉스, 인텍플러스 외) [내부링크]

반도체 장비 관련주 반도체 장비 관련주는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종합 반도체 회사의 투자 사이클에 따라 주가의 상승과 하락을 보여줍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반도체 장비 관련주 중 최근 주가 흐름이 좋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이글벳, 파루, 제일바이오, 체시스) [내부링크]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대장주 아프리카 돼지열병 (ASF)은 바이러스로 전파되는 돼지 전염병입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현재 치료제나 백신이 없으며, 전염성이 높은 고변원성으로 감염되면 치사율이 100%..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맥스트, 덱스터, 코세스, 옵티시스 외)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를 합성한 단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합니다. 가상현실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이나 인터넷 등의 가상세계가..

개성공단 관련주 대장주 (인디에프, 신원, 쿠쿠홀딩스, 양지사, 남광토건 외) [내부링크]

개성공단 관련주, 대장주 소개 최근 북한과 통신선 복구 등 대북 정책이 어느 정도 진전됨에 따라, 북한에 있는 남북 연락사무소 폭파 이후 다시 분위기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북한에 있는 개성공단은 1차 남북..

mRNA 관련주 정리 (서린바이오, 이연제약, 셀루메드, 아이진 외) [내부링크]

mRNA 관련주 대장주 코로나 19 백신 개발 방법 중 mRNA방법은 전염력을 가진 병원체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유형의 백신입니다. 일반적인 백신은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방식은 대부분 약하게 만든..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한국파마, 삼천당제약, 압타바이오 외) [내부링크]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코로나 19의 백신 개발과 함께 여러 제약 바이오 기업들에서 치료제 개발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국내 기업 중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및 백신 개발과 관련하여..

코로나 백신 관련주 (한국비엔씨, 아즈텍WB, 바이넥스 외)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6 종목 코로나 19 백신 관련하여 국내에서 백신의 생산 및 치료제 개발 등 여러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는 이러한 뉴스와 관련하여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

마켓컬리 관련주 (흥국에프엔비, 이씨에스, 지어소프트 외) [내부링크]

마켓컬리 관련주 정리 마켓컬리가 올해 안에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할 것을 밝혔습니다. 이러한 계획이 밝혀지면서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도 관련주들이 함께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켓컬리가 미국 증권시..

대북 관련주 대장주 TOP6(일신석재, 아난티 외) [내부링크]

대북 관련주란? 최근 남북 통신선(핫 라인)이 복구되며 대북 관련주가 급등을 보였습니다. 북한에서 일방적으로 통신선을 끊은 뒤 1년여 만에 다시 연결된 것입니다. 주식 시장에서는 이를 북한과 다시 대화가 될..

저탄소 관련주 대장주 TOP8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바이오 외) [내부링크]

저탄소 관련주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재해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들을 포함한 여러 개발도상국에서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탄소..

공포와 탐욕 지수와 주식 투자(공포에 사서 탐욕에 팔아라) [내부링크]

공포와 탐욕 지수(Fear & Greed Index)란? 공포와 탐욕 지수는 투자 시장에서 시장 참여자들의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미국 CNN이 발표하는 공포와 탐욕 지수 (Fear & Greed Index)는 미국 시장 투자..

DDR5 메모리반도체 관련주 정리(심텍, 디아이, 티에스이, 테크윙) [내부링크]

DDR5란? DDR5는 컴퓨터, 스마트폰 등에 쓰이는 디램 메모리 5세대를 의미합니다. DDR5의 특성으로는 속도는 높이고, 전력소모량은 줄인 것입니다. 보통 컴퓨터에 8G, 16G 메모리 달았다는 말을 하는데, 여기서 8G..

올림픽 관련주(아프리카TV, 블루베리 NFT 외) [내부링크]

올림픽과 관련된 주식은? 도쿄 올림픽이 7월 23일 금요일 개막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무관중으로 인해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올림픽은 진행한다고 하니 TV나 인터넷을 통해 경기를 볼 수 있어 다행입니..

인플레이션 관련주 대장주 정리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은 시장에 풀린 통화량이 증가함으로 인해 화폐의 가치가 하락하고, 상품의 가치가 상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게 되면 내가 들고 있는 현금의 가치가 낮아지..

CBDC(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관련주 정리(대장주는?) [내부링크]

CBDC란? CBDC는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의 약자로 중앙은행이 발행한 디지털 화폐를 의미합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가상화폐(암호화폐)와는 다르게, 신뢰도가 높은 중앙은행에서 발행하는 디지..

우주항공 관련주 정리(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외) [내부링크]

우주항공 관련 산업의 발달 올해 우주항공 관련 산업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버진그룹 회장인 리처드 브랜슨이 우주비행(여행)을 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아마존의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 역시..

최저임금 관련주, 키오스크 사용 확대에 따른 수혜주 [내부링크]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관련주 최저임금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올해(21년) 8,720원에서 내년(22년) 9,160원으로, 5.1% 인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상승세를 봤을 때 조만간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도 멀지..

폭염 관련주 대장주 TOP5 (신일전자 외) [내부링크]

폭염 관련주 테마 여름철 더위가 기승을 부림에 따라 폭염 관련주들이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을 자주 보여줍니다. 특히, 요즘처럼 장마가 끝난 뒤 습도가 높아지면서 찾아오는 폭염은 관련주 테마가 형성되며 상승..

탈수 증상 대처법 및 원인, 치료법 요약 [내부링크]

땀띠 가라앉히는 꿀팁 수액 주사 종류와 효능 정보 탈수 증상이란? 탈수란 인체가 섭취하는 수분보다 더 많은 수분을 소실하는 증상을 뜻합니다. 체외로 배출되는 수분은 대부분 소변, 대변, 땀 등이며, 간혹..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내부링크]

땀띠 증상과 원인 땀띠는 발한 장애의 한 종류로 피부에 땀이 차서 발생하며 가려움을 유발하는 발진입니다. 땀띠의 원인은 피부 표면으로 땀을 운반하는 좁은 관이 막혔을 때 발생하며,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

물적분할 인적분할 차이와 주가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물적분할과 인적분할 기업을 분할하는 방법에는 물적분할과 인적분할이 있습니다. 기업이 커짐에 따라 사업부로 재편하거나, 사업의 경쟁력을 위해서 또는, 지배구조 개편을 위해 기업분할을 진행합니다. 우리나..

주식 가치주 성장주 차이와 특징 정리 [내부링크]

가치주와 성장주 주식 종목 중 분류를 할 때 가치주와 성장주로 나누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조업이나, IT산업, 서비스업과 같은 직종에 따른 분류 외에도 기업이나 산업의 군별로 특징을 갖고 가치주와 성장주로..

202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지원금액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소개 근로장려금은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와 전문직을 제외한 사업자 또는, 종교인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 급여액 등을 고려하여 산정된 금액을 지급함으로써..

행정사 종류 및 자격증, 전망은? [내부링크]

행정사란? 행정사는 다른 사람의 위임을 받아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의 작성, 권리 및 의무나 사실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 행정기관의 업무와 관련된 일을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을 의미합니다. 본..

칠리즈 호재 및 전망 정리 (급등 가능?) [내부링크]

칠리즈 코인 개요 칠리즈 코인은 NFT (Non Fungible Token)의 종류 중 하나로 기존의 암호화폐 시스템과는 다르게, 디지털 자산에 고유 인식 값을 부여하여 위조 및 변조가 불가능하며 해당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는? (써니전자 외) [내부링크]

안철수 관련주 및 대장주 정리 안철수 전 국회의원은 의사 및 프로그래머, 창업가의 화려한 이력과 함께 정치계에 데뷔 후 대선 후보로 급부상하였습니다. 지난 19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에..

리플 코인 전망 및 호재 (최근 급등 이유는?) [내부링크]

리플 코인 개요 리플(Ripple)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폐의 한 종류로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함께 대표적인 암호화폐로 시가총액이 약 29조 원에 이르는 대형 암호화폐로 볼 수 있습니다. 리플의 디지..

도지코인 전망 및 호재 (Feat. 엘론 머스크) [내부링크]

도지코인 개요 도지코인은 암호화폐의 한 종류로 발행량이 무제한인 탈중앙화 된 P2P 방식의 코인입니다. 도지코인은 빌리 마르쿠스와 잭슨 팔머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일본의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사용한 독특하..

메타버스 관련주 및 대장주 (빅히트 외)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을 뜻하는 Meta와 세계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현실 또는,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메타버스는 최근에 주목을 바으며 아직까지 뚜겻한 정의는 할 수는..

유승민 관련주, 대장주는? (대신정보통신 외) [내부링크]

유승민 관련주 및 대장주 정리 유승민 전 국회의원이 대선 후보로 거론되면서 유승민 관련주 또한 증권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유승민 전 국회의원 관련주는 대부분 학연과 인맥 등으로 연결고리가 있는..

윤석열 관련주 정치테마주, 대장주는?(서연 외) [내부링크]

윤석열 관련주 및 대장주 정리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총장직을 사퇴한 뒤 정계 진출을 선언함에 따라 윤석열과 관련된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정치생활을 오래 해온 정치인이 아니기 때문에, 윤석열..

이재명 관련주 정치 테마주, 대장주는? (에이텍 외) [내부링크]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선 후보로 거론되면서 이재명 관련주도 주식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의 특성상 해당 정치인과 사소한 연결 고리라도 있으면 확대 재생산되어 단기간..

비트토렌트 코인 (BTT) 전망 및 호재 정보 [내부링크]

비트토렌트 코인이란? 비트토렌트 코인은 BTT 심볼을 갖고 있는 암호화폐 코인으로 영어로는 Bit Torrent Token) 입니다. 비트토렌트는 개인 간 P2P 파일공유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중국의 암호화폐인 트론(Tron)..

코로나 돌봄 휴가 최대 50만원 지급 정보 [내부링크]

코로나 돌봄 휴가 코로나 19로 인해 가족 돌봄 목적으로 휴가 사용 시 정부에서 1일 5만 원, 근로자 1인당 최대 10일간 지원 (50만 원 까지)을 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코로나 19로 인해 가족이 감..

이낙연 관련주 정치 테마주, 대장주는? [내부링크]

이낙연 관련주 정리 이낙연 국회의원이 다음 대권주자로 주목받으면서, 이낙연 관련 정치 테마주도 함께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 답게, 이낙연 의원과 관련한 기사 하나에 주가가 급등과 급락..

박영선 관련주 정치 테마주, 대장주는? [내부링크]

박영선 관련주 정리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로, 박영선 후보와 관련된 테마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치인과 관련된 기업들이 정치 이벤트나 정치인의 행보에 따라 주가가 반영..

오세훈 관련주 정치 테마주, 대장주는? [내부링크]

오세훈 테마주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관련 테마주는 인맥과 연관한 주식들이 대부분입니다. 정치 테마주의 경우 해당 후보자의 지지율 여론조사나, 당선 여부 등에 따라 급등락을 하기 때문에 항상 투자에 유의하..

NFT 코인 종류 (NFT란? 정의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NFT 코인 종류와 정의, 장점 및 단점은?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JPG, GIF, 비디오 등의 디지털 파일에 대한 소유권(일명 '토큰')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블록체인상 저장하는 것입니다. NFT 형..

백신여권 관련 블록체인 메디블록 코인,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백신여권과 블록체인 정부가 이번달 중으로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한 삶을 대상으로 '백신여권' 발급 제도를 공식 운영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백신여권 주무 부처인 절병청과 외교부에 따르면 정부는 4월 중 발급..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상 및 신청, 받는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상 및 지원금액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로스 지원은 코로나19 3차 확산에 따라 정부의 방역조치 강화 또는 매출 감소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직접 자..

신차 장기렌터카 선납금, 보증금, 보증증권 정리 [내부링크]

신차 장기렌터카 초기비용 (선납금, 보증금, 보증증권) 신차 장기렌터카 이용 시 초기 비용으로 들어가는 선납금과 보증금, 보증 증권은 비슷한 듯 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각각 어떠한 것을 의미하며, 선납금,..

신차 장기렌터카 단점 및 장점 정리 [내부링크]

신차 장기렌터카란? 신차 장기렌터카는 새 차를 구입하는데 초기 비용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을 위해 장기간 빌려주고, 이용에 대한 이용료를 내는 렌트 방식입니다. 중형차나 고급차를 구매할 때 일시불로 사기..

경비지도사 자격증 및 시험, 연봉 정보 [내부링크]

경비지도사란? 경비지도사는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하여 자격증을 취득한 뒤 경비원을 지도 및 감독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최근 신변보호 및 국가시설의 방호, 건물 및 시설물에 대한 안전..

보육교직원 국가 자격증 자격기준 총정리(보육교사, 원장) [내부링크]

보육교직원 '보육교직원'이란 영유아보육법 제2조에 따라 어린이집 영유아의 보육 및 건강관리, 보호자와의 상담, 그 밖의 어린이집의 관리 및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자로서 어린이집의 원장 및 보육교사와..

군무원 기술직 자격증 가산점 정리 [내부링크]

군무원 기술직 가산점 적용 군무원 기술직 채용 시 기술직 자격증 취득 시 가산점이 적용됩니다. 경쟁률이 높은 군무원 채용 시험에서 조금이라도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자격증 가산점은 합격에 가까워질..

직업상담사 2급 및 1급 자격요건 및 자격증, 연봉 정보 [내부링크]

직업상담사란? 직업상담사는 1999년부터 도입된 국가자격증으로 구직자 및 구인자, 실직자를 위한 취업상담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입니다. 직업상담사는 취업상담 외에도 고용보험시장..

자전거 종류 총정리 [내부링크]

자전거 종류 자전거는 사용 목적과 주행 거리 등에 따라 여러 종류가 사용됩니다. 운동이나 레이스용으로 사용할 것인지, 오프로드나 산악과 같은 험준한 지형에서 사용하거나 포장된 로드에서 이용하는 등 각각의..

부동산 중개수수료 요율 정보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동산 매매나 임대차 계약을 할 때 대부분 부동산 중개 업소를 통해 하게 됩니다. 이때 공인중개사에게 중개 보수(수수료)를 지불하게 되는데, 매매의 종류와 거래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

주식 PER, ROE, PBR, BPS, EPS 개념 정리 [내부링크]

주식 PER, ROE, PBR, BPS, EPS 용어 주식투자 시 많이 사용되는 용어 중 PER, ROE, PBR, BPS 등이 있습니다. 꼭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개념은 알고 있어야 주식 시장에..

공모주 균등배분 청약 정리 [내부링크]

공모주 균등배분이란? 공모주 균등배분이란 금융당국에서 공모주(IPO) 일반 청약자 참여기회 확대 방안을 시행하면서 소액 투자자들도 공모주를 배정받을 수 있게 한 제도입니다. 공모주 균등배분의 핵심은 기업..

한관종 제거 시술 종류 정리 [내부링크]

한관종이란? 한관종은 에크린 땀샘의 분비관에서 기원하는 1~3mm 크기의 양성 종양 중 하나로 살색이나 노란색의 작은 물방울 정도의 크기로 오돌토돌한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주로 눈 주와와 뺨, 이마 등에 발생..

네일아트 국가 자격증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취업이 잘되는 자격증 10개 추천! 평생 직업 가능! 주택관리사 전망은? 네일아트 국가 자격증 네일아트 국가 자격증은 한국 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자격시험을 통과한 자에게 부여되는 자격제도입니다. 네일..

IPO 기업공개, 공모주 청약 꿀팁 [내부링크]

IPO 기업공개 IPO는 Initial Public Offering의 약자로 비상장기업이 정해진 상장 절차에 따라 불특정 다수 일반 투자자(기관 투자자 포함)를 대상으로 새로 주식을 발행하거나 기존 주식을 매출하여 유가증권 시..

주식 반대매매란? (주식 미수거래, 주식 신용거래) [내부링크]

주식 배당금 지급일 확인하는법 주식 대주주 요건과 양도세, 절세 방법은? 주식 반대매매 주식 거래시 미수를 사용하여 거래를 하거나, 증권사의 신용거래융자를 사용하여 거래할 경우 반대매매가 발생할 수 있습..

국내 및 해외 주식 거래시간 정리 [내부링크]

국내 주식 거래시간 주식 거래시간은 특별한 일자를 제외하고는 09:00 ~ 15:30입니다. 해당 연도 첫 거래일, 수능일 등 특정 날짜에는 거래 시작시간이 한 시간 미뤄져 10:00 ~ 15:30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국..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정리(응시자격 및 취업, 급여정보) [내부링크]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에 관한 소정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을 부여하고, 이들에게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1급과 2급..

취업 잘되는 자격증 정보 [내부링크]

취업 잘되는 자격증 10가지 자격증은 구인을 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별도의 평가 없이 자격을 취득한 검증 결과를 증명할 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구직자의 입장에서도 자격증은 단순히 이력서에 칸을 채우는 것..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급여 정보 [내부링크]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요양보호사란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국가가 부여한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을 말합니다. 요양보호사는 주로..

남자 케겔운동 요령 및 효과 [내부링크]

남자 케겔운동 케겔운동은 요실금 및 골반장기탈출증, 불감증 등을 완화하기 위해 보통 여성들에게 권해지는 운동이지만, 남자에게도 유익한 운동법입니다. 남자 케겔운동은 요도 괄약근을 단련하는 운동으로 소..

세스코 가정집 가격 정보 [내부링크]

세스코 소개 세스코는 해충 박멸 전문업체이자 종합 환경 위생업체입니다. 세스코는 원래 쥐를 잡는 기업으로 시작하여 바퀴벌레와 개미 등의 해충을 박멸하는 사업으로 영역을 넓혔습니다. 이후 바이러스와 세균..

주택관리사 시험 및 전망(Feat. 내일배움카드) [내부링크]

주택관리사란? 주택관리사는 공동주택의 운영 및 관리, 유지, 보수 등을 실시하며, 이에 필요한 경비를 관리합니다. 또한, 공동주택의 공용부분과 공동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의 유지, 관리 및 안전관리 등의..

무지외반증 통증 및 교정 [내부링크]

무지외반증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이 둘째 발가락 쪽으로 심하게 휘어져 엄지 발가락 관절이 안쪽으로 돌출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무지외반증이 심할 경우 엄지발가락과 둘째발가락이 엇갈릴 정도로 돌아가는..

유상증자란? (Feat. 유상증자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유상증자의 의미 유상증자는 주식회사에서 주식을 추가 상장(주식 추가 발행)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금을 늘리게 되며, 증자의 결과로 신주를 발행하기 때문에 주식..

전기 면도기 날 면도기 비교 정리(Feat. 장단점) [내부링크]

전기 면도기 날 면도기 비교 전기 면도기와 날 면도기의 가장 큰 차이점은 수염을 절단하는 방식입니다. 전기 면도기는 면도날 2개가 가위처럼 움직이며 수염을 절단하며, 날 면도기는 면도날 한 번의 움직임으로..

명절 근무수당 (추석, 설날) 계산법, 보상휴가 여부는? [내부링크]

명절 근무수당 받을 수 있을까요? 설과 추석 명절에 근무 시 근무수당을 받을 수 있을까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사업장 규모에 따라 명절 근무수당을 받을 수도 있고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명절 근무수..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모음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모음 에어프라이어는 튀김기와 비슷지만, 강한 바람으로 약 200도의 열이 기기 내부를 순환하며 음식을 익히는 컨벡션(대류)오븐 방식의 요리기구 입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오븐에 비해 조금..

OCI 3년간 9300억원 규모 중국 론지 솔라와 폴리시리콘 공급계약 체결 [내부링크]

OCI 9300억원 규모 계약 수주소식! OCI는 말레이시아 자회사인 OCIMSB가 중국 론지 솔라에 9300억원 규모의 폴리실리콘을 공급한다고 2월 8일 밝혔습니다. OCI는 2018년 이후 이렇다할 수주건이 없이 영업적자를..

떡국 칼로리 정보(Feat. 명절 음식 칼로리) [내부링크]

떡국 칼로리 떡국을 설날에 먹는 한국의 전통 음식으로 해물육수나 고기육수를 낸 장국에 가래떡을 얇게 썰어 넣고 끓인 음식입니다. 떡국은 보기와 달리 칼로리가 높은 편이며, 떡국 칼로리 정보는 아와 같습니..

NDA(기밀 유지 협약서)란? (Feat. 현대차, 기아 그리고 애플) [내부링크]

NDA(기밀 유지 협약서) NDA는 기밀 유지 협약서(Non Disclosure Agreement)의 약자로 기업 간 사업비밀을 공유하며 사용을 제한하고, 외부로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체결하는 계약입니다. 제품 개발과 관련된 설..

탈모 초기증상 및 탈모 자가진단법, 예방법 정리 [내부링크]

탈모 초기 증상과 탈모 자가진단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있어야 할 곳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뜻합니다. 모발이 생명유지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생리적 기능을 하지 않지만, 미적인 면에서 영향을 많이 끼치..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및 배당금 세금 정리 [내부링크]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해외 주식을 매매할 때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는 양도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지난해 보유하던 해외주식을 매도하였다면, 양도차익에 대한 세금을 올해 신고 및 납부해야 합니다. 본 포스팅에..

이기광 MC 발탁! MBC OPAL이 빛나는 밤 관련정보 [내부링크]

이기광 MC 발탁, MBC 새 프로그램 'OPAL이 빛나는 밤' 이기광, 김종국, 김구라가 2020년 2월 MBC의 새로운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인 OPAL이 빛나는 밤의 MC로 발탁되었습니다. MBC의 새로운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인..

우드슬랩 테이블 나무 종류와 고르는 법 [내부링크]

우드슬랩 테이블이란? 우드슬랩은 원목으로 만든 넓은 판때기를 의미하며, Wood와 Slab을 합친 용어입니다. 우드슬랩은 서재, 카페, 레스토랑, 사무실 등 사람들이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 원목을 넓은 패..

기아 로고 변경 및 기아 로고 변천사 정리 [내부링크]

기아 로고 변경 기아자동차가 2020년 1월 6일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기아차의 신규 로고의 의미와, 기아 로고의 변천사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관리하는 꿀..

노안 극복 방법 정리 [내부링크]

노안이란?(노안의 증상과 원인) 1. 노안 증상 노안은 가까이서 잘 보이던 책이나 신문 등을 볼 때 초점이 흐려지면서 잘 보이지 않게 되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노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이 노화되면서 자연..

주식 배당금 지급일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 배당금이란? 주식 배당은 주식회사가 영업 등 이익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주주들에게 환원하는 방식으로, 배당 방법은 현금배당과 주식배당이 있습니다. 현금 배당(배당금) : 회사의 이윤을 주주들에..

대한 날짜, 대한 풍습 및 속담 풀이, 대한에 먹는 음식 소개 [내부링크]

대한 날짜 대한 날짜는 양력 1월 20일 또는, 1월 21일 입니다. 대한은 24절기 중 가장 마지막 절기이며, 태양 황경이 300도가 될 때를 '대한' 이라고 합니다. 대한은 동지가 지난 한달 후 또는, 소한이 진 반달..

코골이 줄이는 방법 소개(코골이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코골이 원인 코골이 원인은 수면 중 호흡을 할 때 공기가 드나드는 통로가 좁아지고, 입천장과 목젖 주변이 뗠리게 되면서 코를 골게 되는 것입니다.공기가 기도로 넘어가지 못하고 목 주변에서 겉돌면서 코고는..

수도 동파 책임은 누가?(집주인 vs 세입자) [내부링크]

수도 동파 책임 겨울철 낮은 기온으로 수도가 동파되었을 때 책임은 누가 져야 하는 것일까요? 자가 소유의 집이나 건물에 수도 동파가 발생했을 때는 소유자가 책임지고 처리하면 되지만, 임대인(집주인)과 임차..

모자 종류 총정리 [내부링크]

남자 옷 쇼핑몰 추천 모음 캐시미어 관리! 제대로 하세요! 모자 종류 모자는 과거 격식을 차리거나 신분의 상징, 패션 등을 목적으로 머리에 착용하는 옷가지를 말하며, 기능적으로는 햇빛을 가리거나 몸을 장식..

염화칼슘 사용법, 염화칼슘 차량 부식 예방 및 관리 [내부링크]

염화칼슘 사용법 염화칼슘은 주로 눈이 올 때 제설제로 많이 사용합니다. 염화칼슘은 염소(Cl)와 칼슘(Ca)의 화합물로 화학식으로는 CaCl2 입니'다. 염화칼슘의 형태는 상온에서 흰색의 고체이며 , 약간 불투명한..

자동차 체인 종류 및 장착법 소개 (스노우 체인 종류) [내부링크]

자동차 체인이란? 자동차 바퀴에 장착하는 스노우 체인은 눈이 쌓은 도로를 주행할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바퀴에 사슬 체인이나 고무, 직물 등을 감싸 노면과의 접지력을 높여주는 자동차 용품입니다. 눈길에서..

소한 날짜, 소한 관련 속담 풀이, 소한에 먹는 음식 소개 [내부링크]

소한 날짜 소한은 24절기 중 23번째 절기로 태양의 황경이 285도가 되는 때이며, 해가 양력으로 바뀐 후 처음으로 맞는 절기입니다. 소한 날짜는 양력으로 1월 5일 또는, 1월 6일 입니다. (2021년 소한 날짜는 1..

동파방지 방법 및 동파방지 열선 사용법(자동 온도 조절기) [내부링크]

겨울철 수도관 동파가 발생하는 이유 겨울철 기온이 내려가면서 수도관 안에 있는 물이 얼면서 수도관이 파손 되는 것을 수도관이 동파 되었다고 합니다.물은 액체상태에서 고체인 얼음으로 되면서 부피가 커지게..

딸기 효능 및 딸기 부작용, 보관법 소개 [내부링크]

딸기 효능 10가지 딸기는 겨울부터 봄까지 나오는 과일입니다.비닐 하우스에서 경작하는 딸기가 많이 나오지 않을 때는 봄철 노지에서 나오는 딸기가 대부분이었습니다.하지만, 지금은 비닐하우스 안에서 키우는..

근육 회복 보충제 (근육량 늘리기) [내부링크]

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방법 운동을 하는 많은 이유중 대부분 사람들이 '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근육은 근력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체력을 키워주기 대문에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

전기차 배터리 수명 및 전기차 배터리 관리 방법 [내부링크]

전기자동차에도 종류가 있다? 타이어 펑크! TPMS가 알려줍니다.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현재 양산되고 있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 입니다. 전기차의 핵심 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 종류 정리 [내부링크]

전기 자동차란? 전기 자동차는 자동차를 구동할 때 전체 또는 일부를 사용하는 자동차를 말하며, 전기 자동차 종류는 전기의 사용 방식에 따라 '하이브리드(Hybrid Car)',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Plug in hybrid..

자동차 배터리 수명 및 교환주기, 점검방법 소개 [내부링크]

불스원샷! 효과가 있을까? FACT체크! 타이어 마모한계선으로 교체시기 확인하는법 자동차 배터리 수명, 배터리 교환주기 자동차 배터리는 차량에서 '자동차 시동', '등화계통 점등', '엔진의 점화 이그니션 플러..

등산 아이젠 추천 및 선택방법 [내부링크]

아이젠이란? 아이젠은 눈이나 빙판길에서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등산화에 착용하는 겨울철 산행을 위한 등산장비 입니다. 아이젠(Eisen)은 독일어로 슈타이크아이젠(Steigeisen)을 줄여서 부르는 것이며, 오른..

동지 날짜, 동지 팥죽 유래, 동지 인사말 및 속담 모음 [내부링크]

동지 날짜 동지는 24절기 중 22번째 절기로 태양의 황경이 270도가 되는 때 입니다. 동지 날짜는 양력 12월 21일 또는 12월 22일이며, 음력에서는 동지가 드는 달을 11월(동짓달)이라 합니다. 올해 2020년 동지..

2022년 영아수당 30만원 지원 정책 정리 [내부링크]

영아수당이란? 정부가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여러 정책중 하나인 '영아수당'은 2022년 부터 0~1세(생후 24개월 미만)의 영아를 대상으로 월 30만원씩 지급하는 정책입니다.정부에서는 12월 15일 영아수당과 관..

유자차 효능 및 부작용 소개(Feat. 유자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유자란? 유자는 귤속의 잡종 재배식물 귤나무와 의창지(탱자와 유사하나 탱자와는 다른 종) 간의 자연교잡을 통해 생겨났으며, 유자나무의 열매인 '유자'는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유자..

캐시미어 관리 및 세탁법 [내부링크]

캐시미어란? 캐시미어는 산양의 속털로 만든 섬유소재로 양모보다 뛰어난 보온성과 더불어 실크와 같은 부드러움을 갖고 있는 소재입니다. 캐시미어는 섬유의 보석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고급 섬유입니다.주..

결로현상 해결방법 정리 [내부링크]

결로현상이란? 결로 현상이란,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가 심할 때(보통 15도 이상 차이가 날 때) 내부 벽체나 천장에 차가운 이슬이 맺히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볼 수 있는 결로현상은 냉장고..

손발 저림 원인과 증상, 치료법은? [내부링크]

손발 저림 원인은? 손이나 발에 저린 증상이 나타날 경우 보통 '혈액순환' 문제로 보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또한, 혈액순환 외에도 뇌졸중(중풍)의 초기 증상으로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의학..

윈터 타이어 교체시기는? [내부링크]

윈터 타이어란? 윈터 타이어는 눈길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으며, 낮은 기온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 입니다. 타이어 제조시 특수 고무 컴파운드를 배합해 섭씨 7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도..

잇몸이 붓고 아플때(붓는 원인과 치료법은?) [내부링크]

잇몸이 붓는 이유 잇몸이 붓고 양치할 때 피가 나는 경우에는 그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해주는 것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한해 치주염 및 치주질환..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손가락 마디 통증! 쉽게 지나치면 안됩니다. 손가락 마디가 욱신거리고, 시큰시큰한 통증은 일상 생활에서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가락을 사용 못하거나 참지못할 정도의 고통보다는, 일상적인..

소설 절기 의미와 관련 속담 및 인사말, 먹는 음식은? [내부링크]

소설(小雪)이란? 소설은 24절기 중 20번째 절기로 소춘(小春)이라고도 합니다. 소설은 입동과 대설 사이에 있으며 보통 음력 10월, 양력 11월 22일이나 23일경 으로 태양의 황경이 240에 오는 때 입니다. (올해..

월출산 등산코스 소개(소요시간 및 등산지도 포함) [내부링크]

등산스틱! 꼭 써야 할까? 등산배낭! 제대로 고르는 방법 월출산 소개 월출산은 전라남도의 남단이며 육지와 바다를 구분하는 것 처럼 우뚝선 산 월출산은 서해에 인접해 있고 달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곳이라고..

농지원부 만드는 법 및 자격조건, 혜택 소개 [내부링크]

농지연금 가입조건과 월 수령액 확인 농지은행에 농지임대 하는 방법 농지원부란? 농지원부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에서 농지의 소유 및 이용실태 등을 파악하여 이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관리하기 위해 작성, 비..

지리산 등산코스 및 소요시간 소개(등산지도 포함) [내부링크]

등산스틱! 지금까지 잘못 사용하셨습니다. 등산배낭선택하는 방법은 따로있다? 지리산 소개 지리산은 우리나라 국립공원 제1호로 지정되었으며, 한국 8경의 하나이고 5대 명산 중 하나로, 웅장하고 경치가 뛰어..

술 빨리깨는 방법 및 술 깨는데 좋은 음식 소개 [내부링크]

술 마신 뒤 숙취가 생기는 이유는? 술을 마신 뒤 나타나는 숙취는 머리가 어지럽고 속이 미식거리며 뱃속이 뒤틀리는 등 알코올이 제대로 분해되지 않고 인체에 남아 발생하는 각종 증상들을 말합니다. 숙취가 일..

모공 각화증 치료 및 증상, 원인은? [내부링크]

모공 각화증이란? 모공 각화증이란, 오래된 피부세포가 정상적으로 탈락하지 못하고 표피 내로 들어가 모공을 막게 되면서 모공이 커져서 오톨도톨하게 보이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모공 각화증은 각질의 과다 분..

수족냉증 치료법 및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소개 [내부링크]

수족냉증이란? 수족냉증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정도의 온도에서 손과 발이 지나치게 차가운 냉감을 느끼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낮은 기온에 노출되면 손발이 차가워짐을 느끼는데, 수족냉증을 갖고..

농지연금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 월 수령액은? [내부링크]

농지연금이란? 농지연금이란 2011년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만 65세 이상 고령농업인이 소유한 농지를 담보로 제공하고 노후생활안정자금을 매월 연금방식으로 지급받고 수급자 사망시 연금채무를 상환하는 제도를..

농지은행 농지 임대 방법 정리 [내부링크]

농지은행이란? 농지은행이란 영농규모의 적정화, 농지의 효율적 이용, 농업구조개선, 농지시장안정 및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해 농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책사업을 추진하여 농업․농촌의 경제·사회적 발전 도모..

소액체당금 제도 소개(신청 방법, 지급요건, 상한액) [내부링크]

소액체당금 제도란? 소액체당금 제도란 사업주를 대신해 국가가 일정 범위의 '체불임금과 퇴직금을 퇴직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자는 밀린 임금을 국가로부터 받고, 국가는 사업주에게 구상권을..

무등산 등산코스 소개(등산지도 포함) [내부링크]

무등산 소개 무등산은 광주광역시를 비롯한 담양, 화순에 걸쳐있는 산으로 국가지질공원이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산 입니다.무등산의 전체면적 75.425, 해발1,187m 입니다. 무등산은 전체적인..

구강건조증 치료법과 원인, 증상 정리 [내부링크]

구강건조증이란? 구강건조증은 입안이 마르는 증상을 말합니다. 침의 분비가 줄어들어 입안이 건조해지고 혀에 백태가 심하게 끼게 되며, 입이 마르기 때문에 혐기성 박테리아의 대사가 활발해져 그 부산물로 인..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타트체리란? 타트체리는 일명 과일계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벚나무 속 식물의 열매 입니다. 미국 미시간주가 세계 최대 타트체리 생산지로, 단맛이 나는 스위트 체리와 달리 신맛이 나는 특징..

설악산 등산코스 소개 (소요시간, 쉬운코스) [내부링크]

등산스틱! 지금까지 잘못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나에게 딱 맞는 등산화를 고르려면? 설악산 소개 설악산은 1970년 우리나라에서 다섯 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1965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입니다. 국..

상강 뜻과 풍습, 상강 속담 및 상강에 먹는 음식 소개 [내부링크]

상강 뜻 상강은 한로와 입동 사이에 있는 24절기의 하나입이며, 날짜로는 양력 10월 23일 무렵(음력 9월 7일)입니다. 태양의 황경이 210이며, 한로 뒤 15일째 날로, 쾌청한 날씨가 계속되나, 밤 기온은 서리가..

스몸비 뜻 [내부링크]

스몸비(Smombie)란? 스몸비는 스마트폰(Smart Phone)과 좀비(Zombie)의 합성어 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면서 거리에서 스마트폰에 집중한 채 걸어다니는 사람들을 일컬어 스몸비라고 칭하는 신조어가..

할로윈 데이 유래와 풍습 의상 추천 [내부링크]

할로윈 데이란? 할로윈데이는 기원전 500년경 아일랜드의 켈트족 의식으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당시 켈트족은 11월 1일을 새해 첫 날로 여겼습니다. 사람이 죽으면 그 유령이 다른 상대에 붙는다고 믿었으며, 1..

국화차 효능 부작용 정리(Feat. 국화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국화차 효능 국화차는 예로부터 들국화(감국)을 말려 차로 마셔온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사람들이 즐겨 마셔온 차 입니다. 국화차를 마시면 불로장생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차 입니다...

환절기 건강관리법 소개 [내부링크]

환절기에 건강을 유의해야 하는 이유 환절기는 계절이 바뀌는 시기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해지며 우리 몸이 변화하는 기온과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교차는 하루의 최저기온..

담 걸렸을 때 담 푸는 방법 담 걸리는 이유는? [내부링크]

머리 비듬! 왜 생기는지 아시나요? 편두통! 왜 생기는지 아시나요? 담 걸리는 이유는? 잠을 잘못자거나 장기간 구부정한 자세로 있을 때 갑자기 목이나 등에 통증을 느끼는 것을 흔히 '담 걸렸다' 라고 합니다...

주왕산 등산코스 소개(주왕산 등산지도) [내부링크]

주왕산 소개 주왕산은 경상북도 청송군과 영덕군에 걸쳐있는 산으로 1976년 우리나라 12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면적은 105.595 입니다. 주왕과 장군의 전설이 곳곳에 배어있는 유서깊은 주왕산은 그..

제주항공 항공권 국내 상공 한바퀴 돌기 [내부링크]

제주항공 항공권 이벤트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업계가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여행업계의 피해가 매우 심각합니다. 이에 각 항공사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

쯔쯔가무시 증상 및 물린자국 형태, 합병증은? [내부링크]

쯔쯔가무시 병이란? 쯔쯔가무시 병이란 털진드기를 일컫는 일본어로, 풀이나 설치류 등에 붙어있던 진드기 유충에 물렸을 때 오리엔티아 쯔쯔가무시라는 감염균이 몸속의 혈액과 림프액을 통해 전신으로 퍼지면서..

등산배낭 종류와 선택법 [내부링크]

등산배낭 종류 등산배낭은 당일 산행을 하거나, 백패킹을 하기 위하 다양한 장비(텐트, 매트, 취사도구 등)를 패킹할 수 있는 대형 배낭까지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등산배낭은 등산이나 백패킹의 목적에 따..

오대산 등산코스 소개 [내부링크]

오대산 소개 오대산은 강원도 강릉시, 홍천군, 평창군에 걸쳐있는 산으로 1975년 11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면적은 326.348입니다. 해발 1,563m의 비로봉을 주봉으로 동대산(1,434m), 두로봉(1,422m),..

은행 효능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은행 효능 7가지 정리 은행은 은행나무에서 열리는 종자(씨앗)으로, 사과나 배와 같은 과실이 아닙니다. 매년 9월 ~ 10월에 열리는 황색 종자인 은행은 밖깥쪽 육질층(육질외종피, sarcotesta)과 딱딱한 중간 껍..

추석 연휴 근무수당 받을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추석 연휴 근무 올해 조선일보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44%가 추석 연휴에도 근무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직장인과 알바생 할 것없이 추석 명절에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것..

손톱 세로줄 및 손톱 검은 세로줄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건강보험료 환급금 1인당 평균 135만원! 받으려면c 손톱으로 보는 건강 손톱이나 발톱은 동물의 동물의 발 끝에 나 있는 발톱과 구조적으로 동일한 신체기관이나, 손이라는 개념을 구분하는 인간에 한하여 손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 비염에 좋은음식 소개 [내부링크]

비염이란? 비염은 코안(비강)에 생기는 염증을 뜻합니다. 비염은 크게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으로 나눌 수 있지만, 이 두가지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지는 못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중 하나인 통..

서울 언택트 여행지 추천 7곳 소개 [내부링크]

서울 언택트 여행지1 : 아차산(서울시 광진구) 아차산은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강과 어우러진 도시 풍경을 볼 수있는 명소 입니다. 서울과 구리시에 걸쳐 있는 아차산은 한강과 어우러진 도시 풍경..

추분의 뜻, 추분의 유래, 추분 날짜, 추분에 먹는 음식 정리 [내부링크]

추분(秋分)의 뜻과 유래 더움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오는 9월에는 24절기 중에서 백로와 추분 절기가 있는 달입니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가을을 나눈다.' 라는 뜻으로 여름과 가을의 경계로 볼 수 있으..

치악산 등산코스 소개 [내부링크]

치악산 소개 치악산은 강원도 운주시에 위치한 산으로 동악명산, 적악산으로 불렸으나, 상원사의 꿩(또는 까치)의 보은전설에 연유하여 꿩치(雉)자를 써서 치악산이라 불리게 되었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치악산은..

2020년 단풍시기 첫단풍 및 절정기 [내부링크]

2020년 단풍시기 예상 가을이 기다려지는 이유 중 하나는 '단풍' 이죠.2020년 올해 산이 알록달록 예뻐지는 단풍이 언제 찾아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단풍은 산 정상으로부터 약 20% 단풍이 들었을 때를 의미..

혈당조절에 좋은 음식 10가지 소개 [내부링크]

혈당조절이 필요한 이유 혈당이란 혈액 속에 함유되어 있는 당을 말하며, 척추동물의 혈당은 주로 포도당을 뜻합니다. 사람은 보통 80~110mg/100mL이고, 굶었을 때에는 혈당이 떨어지며 식후에는 80~140mg/100mL..

독감 무료접종 대상 및 기간 정보 [내부링크]

독감 무료접종 대상 질병관리청은 올해 가을부터 생후 6개월~만 18세 어린이, 임신부 및 만 62세 이상 고령층에게 인플루엔자 4가 백신을 무료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본 정책의 시행으로 전 국민..

내장산 등산코스 소개 [내부링크]

내장산 소개 내장산은 정읍시 남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순창군과 경계를 이루는 해발 600-700m급의 기암괴석이 말발굽의 능선을 그리고 있는 산 입니다. 내장산 서쪽에 입암산(笠巖山 626m), 남쪽에 백암산(白巖..

냉방병 증상 원인 치료법 정리 [내부링크]

냉방병이란? 냉방병은 냉방이 된 실내와 내방이 되지 않은 실외의 온도차에 신체가 잘 적응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냉방병의 주요 증상으로는 가벼운 감기, 몸살, 권태감, 근육통,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엔진오일 교환주기 올바른 정보 [내부링크]

자동차 엔진오일의 역할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이며 자동차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엔진은, 관리만 잘해주면 주행거리가 늘어나도 신차 수준과 같은 주행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 [내부링크]

글루텐 다이너트! 과연 효과는? 수박, 수박씨 효능! 알고 계신가요?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는 보리 줄기에서 새로 돋아난 연한 싹을 말합니다. 본래 명칭은 보리 순이라고 하나 최근에 새싹보리로 더 많이 불려지..

가야산 등산코스 소개 [내부링크]

가야산 소개 가야산은 1972년 10월 13일에 국립공원 제9호로 지정되었습니다. 국립공원은 전체 면적 76.256로 경상남도와 경상북도가 서로 잇대어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봉인 상왕봉은 일명 우두산으로..

입병 빨리 낫는법 정리 (쉽고 빠르고 간편) [내부링크]

지방세 환급금! 아직 못받으셨다면? 입병이 생기는 이유와 종류 일명 입병이라고 불리는 질병은, 구강에 생기는 염증인 구내염입니다. 눈에 보이는 환부의 특성은 입 안쪽 점막에 흔히 '헐었다'는 표현으로 궤..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및 치료법 소개 [내부링크]

하지정맥류란? 하지정맥류는 정맥부전의 일종으로 다리에 혈관이 구불구불하게 튀어져 나오는 형태로 관찰되는 혈관 질환입니다. 심장에서 다리로 보내진 혈액을 다시 다리에서 심장으로 올려보내는 정맥(대복재..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치료법, 더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원인 더위 먹었을 때 증상은 머리가 띵하거나 어지럽고 몸이 나른하며, 전체적인 신체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일명 '더위 먹었다.' 라고 합니다. 더위를 먹었다는 것은 일사병 증상을 가리키..

초파리 없애는 방법, 초파리 트랩 만들기 [내부링크]

초파리 생기는 이유 여름철에 집안에 많이 보이는 초파리는 주로 '노랑 초파리' 입니다.사계절 내내 볼 수 있는 해충이나, 주로 여름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초파리는 완전변태를 하는 해충으로, 핥는 힘을 가졌..

수박 효능, 수박씨 효능 정리 [내부링크]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로 수분섭취 하세요! 참외의 효능, 칼로리는 얼마나? 수박 효능 정리 (5가지) 수박은 항산화 성분과 영양분, 비타민 A 및 비타민 C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채류 입니다. 수박은 그..

그릭요거트 효능과 다이어트 간단정리 [내부링크]

그릭요거트(Greek yogurt)란? 그릭요거트는 그리스 및 지중해 지방(Greek)에서 고유의 방식으로 만드는 요거트로써 주요 특징으로는 발효 후 수분을 짜내는 과정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수분이 빠져나갔기 때문..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과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티눈과 사마귀의 차이는 뭘까? 무좀 원인과 증상, 치료법 정리(추천 무좀약) 물사마귀란? 물사마귀가 생기는 이유는 몰로스컴 바이러스(MCV) 때문입니다. 물사마귀는 몰로스컴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질환..

참외 효능 칼로리 고르는법 보관법 먹을 때 주의할 점 [내부링크]

참외 참외는 영어로 oriental melon 혹은, Korean melon이라고 합니다. 동양에서도 특히, 우리나라에서만 주로 먹기 때문에 위와같은 이름이 붙여진 것입니다. 참외는 삼국시대 또는 그 이전에 중국의 화북(華北..

제헌절 공휴일 폐지 이유와 대체공휴일 적용 여부 [내부링크]

제헌절의 의미 제헌절은 1948년 7월 17일에 대한민국 헌법이 제정된 것을 기념하는 대한민국의 국경일로 7월 17일입니다. 원래는 대한민국 정부 공인의 공휴일이었으나, 2008년부터 공휴일에서 제외되어서 현재는..

불스원샷 효과 및 사용법, 궁금증 정리 [내부링크]

불스원샷(자동차 연료첨가제) 효과가 있을까? 불스원샷은 자동차 연료 주입시 같이 넣을 수 있는 연료첨가제 입니다. 제조사인 불스원에 따르면, 불스원샷 사용시 엔진내부 연료분사장치 및 공기유입밸브, 연소실..

재산세 부과기준 및 납부 시기 [내부링크]

재산세란? 재산세는 지방세이며, ‘재산’에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국세청이 아닌 관할 지방자치단체장이 부과하게 됩니다. 재산세는 주택, 땅, 건축물뿐만 아니라 배나 비행기 등의 재산도 포함됩니다. 주택은..

티눈 없애는 방법 소개(원인, 치료법, 예방법) [내부링크]

티눈의 정의와 원인 티눈은 피부에 기계적인 자극이 지속적으로 가해져 작은 범위에 생기는 각질이 증식하여 피부 내에 쐐기꼴로 박혀있는 것을 뜻합니다. 티눈은 원뿔 형태의 각질비후증으로써 원뿔의 기저가 피..

강아지 배변훈련 방법 정리(시기, 주의할 점 등) [내부링크]

강아지 배변훈련 방법 소개 강아지들과 사람이 행복하게 살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중에 하나인 배변훈련은 성견이 되기 전에 올바른 방법으로 배변훈련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냄새로 배변 장소를 정해줄..

유당불내증 원인과 치료, 대체식품 소개 [내부링크]

유당불내증이란? 유당불내증은 우유에 함유된 유당인 락토스를 제대로 분해하여 흡수하지 못하는 증상으로, 분해 효소인 락타아제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결핍된 사람에게 나타나게 됩니다. 유당이 소장 내에서..

무좀약 추천(원인과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입냄새가 심한이유와 제거 꿀팁 머리 비듬이 생기는 이유와 제거 꿀팁 무좀이란? 무좀은 피부사상균이 발 피부의 각질층에 감염을 일으켜 발생하는 표재성 곰팡이 질환 입니다. 무좀은 곰팡이균에 의해 발에 발..

속리산 등산코스 소개(Best 3) [내부링크]

속리산 소개 속리산은 1970년 6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예로부터 제 2금강 또는 소금강이라 불릴 만큼 경관이 빼어난 산입니다. 총 면적 274.766k에 달하는 속리산국립공원은 충북과 경북의 여러 지역..

계룡산 등산코스 소개(BEST 5!) [내부링크]

등산스틱 올바른 선택법, 사용법은? 등산화 VS 트레킹화! 차이는? 계룡산 소개 계룡산은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시, 논산시와 대전광역시에 걸쳐있는 산으로 높이는 864.5m 이며 태백산맥에서 갈라져 나온 차령산..

모기 기피제 효과와 부작용 [내부링크]

다한증 원인은? 식이요법 치료 꿀팁 공유! 하루 물 섭취 권장량은? 물대신 마실 수 있는 차 추천! 모기 기피제란? 모기 기피제는 모기로부터 흡혈을 당하지 않도록 모기를 내쫒는 성분을 포함한 스프레이, 밴드..

수액주사 종류와 효능 소개 [내부링크]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셔야 건강에 좋을까? 입냄새가 심한 이유가 '이것 ' 때문이라고? 수액주사란? 수액은 흔히 '링거'라고 불리며 병원에서 질병의 치료 및 체력 및 피로회복 등을 목적으로 주사 형태로 체내에..

남한산성 등산코스(둘레길) 및 볼거리 소개 [내부링크]

남한산성 소개 남한산성은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에 위치한 남한산의 산성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성남시, 하남시에 영역이 걸쳐있으며, 사적 제57호로 지정되어 경기도에서 도립공원으로 관리하고 있..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과 치료법 소개 [내부링크]

손목 터널 증후군이란? 일명 '손목 터널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병명의 정식 명칭은 '손목 수근관 증후군(Carpal Tunnel Syndrome)'으로 근골격계 질환에 해당됩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팔의 압박성 말초 신경병..

다한증 원인과 치료법 소개(Feat. 식이요법) [내부링크]

다한증이란? 다한증은 본인도 모르게 땀이 많이 분비되는 증상으로, 신경전달 과정에서 과민반응으로 인해 필요 이상으로 열이 나거나, 감정적인 자극에 쉽게 반응하여 비정상적으로 땀을 많이 흘리는 자율신경계..

광교산 등산코스 소개 [내부링크]

광교산 소개 광교산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와 용인시 수지구에 걸쳐있는 산이며, 수원의 북쪽에서 오는 찬바람을 막아주며 시가지를 품에 안고 있는 수원의 주산으로 높이는 해발 582m(정상 : 시루봉) 입니다...

대둔산 등산코스 및 케이블카 이용 소개 [내부링크]

대둔산 소개 대둔산은 높이 877.7m의 산으로, 전라북도와 충청남도의 경계이며 하나의 산을 두고 1980년에 전북과 충남에서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대둔산은 한국 8경의 하나로 산림과 수석의 아름다움과..

불면증 해결 꿀팁 [내부링크]

불면증의 정의와 원인 1. 불면증의 정의 : '적절한 환경과 잠잘 수 있는 조건이 구비되어 있으나,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것' 입니다. 불면증 환자는 잠들기가 힘들다거나 야간에 자주 깨거나, 혹은 새벽녘에 일어나..

현충일 대체휴일 유무 및 태극기 조기 다는 법 소개 [내부링크]

현충일의 정의 현충일이란 조국 광복과 국토 방위를 위해 싸우다 돌아가신 순국 선열과 전몰 장병들의 영령을 추모하기 위해 정한 기념일 입니다. 우리 나라는 1948년 8월에 정부를 수립한 뒤, 2년도 못 되어 6 ...

입냄새 심한 이유 및 제거 방법 [내부링크]

입냄새가 발생하는 이유는? 입 냄새 원인의 80~90%는 입 속에 있습니다. 입 속 세균이 음식물 찌꺼기, 침, 혈액, 구강점막세포 등에 함유된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분해하면서 생긴 휘발성 황화합물이 주범입니다...

골프화 종류와 고르는 법 소개 [내부링크]

골프화가 중요한 이유 일반적으로 골프화는 골퍼가 스윙을 할 때 회전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라운드시 오랜 시간동안 먼 거리를 걸어야 하기 때문에 발의 압력을 잘 버틸 수 있으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어야..

런닝화 고르는법 소개 [내부링크]

올바른 골프화 선택! 타수를 줄여줍니다. 등산화 제대로 고른 방법 공유 런닝화 고르기-기본편1 런닝화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발 모양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족형은 대부분 선천적으로 결..

편두통 원인과 증상, 완화방법 소개 [내부링크]

편두통 원인은? 편두통 증상의 원인은 아직 뚜렷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많은 연구자들은 뇌의 기능적인 변화, 신경전달물질 농도의 변화 및 삼차신경과 그 주변혈관의 염증반응을 중요한 편두통의 발병기전으..

서울 도봉산 등산코스 및 볼거리 소개 [내부링크]

도봉산 소개 서울특별시 도봉구에 위치한 도봉산은 북한산국립공원내 동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고봉인 자운봉(740.2m)을 비롯하여 만장봉, 선인봉, 주봉, 오봉, 우이암 등의 암벽이 아름답기로 이름난 산입..

무주 덕유산 등산코스 및 케이블카(곤돌라) 이용 소개 [내부링크]

무주 덕유산 소개 전라북도 무주군과 장수군, 경남 거창군과 함양군 등 영호남을 아우르는 4개 군에 걸쳐있는 덕유산은 한반도 백두대간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1975년 10번째 국립공원(총 면적 229.43)..

연말정산 경정청구 기간 및 방법 소개 [내부링크]

연말정산 경정청구를 하는 이유는? 일반적인 직장 근로자는 매월 세금을 제한 월급을 받습니다. 이는 사업자가 근로자의 세금을 매월 원천징수하는 것이며, 1년의 기간 동안 정확한 세금 계산을 위해 2월에 실제..

차용증 쓰는법 및 무료 양식 받는 법 [내부링크]

차용증이란? 돈이나 물품을 빌리거나 빌려줬다는 계약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작성된 문서가 바로 ‘차용증’입니다. 보통 개인 대 개인으로 이루어지는 거래에서 계약 내용에 대해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문서입..

근로장려금 소개(자격요건, 신청방법, 지급금액 등)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해 일하는 만큼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부부합산)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소개, 모집기간 연장 및 참여인원 확대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이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2018년부터 시행하였으며, 근로환경 개선과 워라밸 실현을 위한 제도로 기업과 정부가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는 대한민국 근..

하루 물 섭취 권장량 및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추천 [내부링크]

하루에 물을 얼마나 먹어야 할까? 하루에 일정한 양 이상의 물을 마셔줘야 건강에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WHO)에서는 일반적인 성인 기준 하루에 물 1.5~2리터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성년의날 기준 나이, 선물의 의미 및 추천 [내부링크]

성년의 날이란? 성년의 날은 우리나라의 법정 기념일로써, 매년 성인이 된 젊은이들에게 성인으로서 자각과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년이 된 것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국가와 사회가 바라는 유능한..

천안 독립기념관 제2전시관 재개관 정보 [내부링크]

천안 독립기념관 재개관(코로나19 이후) 충남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20년 2월 26(수)부터 휴관에 들어갔던 전시관을 5월 6일부터 재개관 한다고 밝혔습니다. 1987..

서울 관악산 등산코스 10개 및 둘레길 소개 [내부링크]

인왕산 인기 등산코스 모음 청계산에서 연예인 볼 수 있는 등산코스 관악산 소개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관악산은 높이 632.2m의 산으로써 서울 분지를 둘러싸고 있는 봉우리 중의 하나입니다. 예로부터 수도 서..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소개, 환경보호와 재테크를 함께! [내부링크]

에코마일리지란?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에코마일리지' 제도는, 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로써, 전기 및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여 마일리지로 적..

서울 아차산 등산코스 및 주요 볼거리 [내부링크]

아차산 소개 서울시와 구리시에 걸쳐 있는 아차산은 해발 295.7m밖에 되지 않은 야트막한 산 입니다. 삼국시대의 전략요충지로써 특히, 온달장군의 전설이 많이 전해져 오며 이와 관련해 구리시 아치울에서는 해..

김영란법 적용 대상과 금액 기준 주요사례 소개 [내부링크]

갑상선 혹! 암으로 발전 가능성은? 꽃가루 알레기 주요 증상과 치료방법 김영란법이란? 일명 '김영란법'으로 불리는 법은 정식 명칭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입니다. 2015년 3월 27일 제..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Best 3(대남문, 보국문, 대동문) [내부링크]

인왕산 초보자/인기 등산코스 모음 연예인 볼 수 있는 청계산 등산코스는? 북한산 소개 북한산은 1983년 15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총면적은 76.922로 우이령을 경계로 하여 북쪽으로는 도봉산 지역..

벌꿀 종류와 효능 10가지, 섭취시 주의할 점 [내부링크]

건강보험료 환급금 1인당 평균 135만원! 내 환급금은 얼마? 벌꿀은 꿀벌이 꽃의 밀선에서 분비되는 자당을 먹었다가 토해낸 액체입니다. 자당이 꿀벌의 몸에 있는 효소에 의해 과당이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점성이..

대전 근교 갈만한 곳 추천 Best 5 [내부링크]

대둔산 등산 나들이는 어떨까요?(+케이블카이용) 계룡산 초보자도 쉽게 오르는 코스 노잼도시 대전에도 근교로 조금만 나가면 볼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좋은 날씨에 드라이브하며 근교로 나들이를 갈만한 곳 5곳..

서울 인왕산 등산코스 및 볼거리 [내부링크]

인왕산 특징 요즘 날이 풀리고, 코로나 19도 조금씩 잠잠해지면서 사람들이 밖으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만큼, 밀폐된 공간보다는 야외로, 사람들과 접촉을 그나마 피할 수..

근로자의 날 휴무 대상 및 근무 수당은? [내부링크]

근로자의 날(노동절) 이란? 근로자의 날은 매년 5월 1일입니다. 근로자의 날은 노동자들의 권익과 복지를 향상시키고, 안정된 삶을 보장하기 위해 제정된 날입니다. 근로자의 날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서울근교 청계산 등산코스 추천, 주요 명소 소개 [내부링크]

청계산 소개 서울 근교에서 일반인들이 쉽게 갈 수 있는 청계산은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성남시, 과천시, 의왕시의 경계에 따라 위치해 있습니다. 과천에서 동남쪽으로 5, 안양에서 동쪽으로 12, 서울에서 18..

등산스틱 올바른 사용법과 선택방법 [내부링크]

등산화 제대로 고르는 방법+트레킹화 차이는? 나에게 딱맞는 등산배난 고르는법 등산스틱의 사용 목적 등산을 할 때 조금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등산을 하기 위해 사람들은 등산 스틱을 사용합니다. 등산장비의..

등산화 종류와 선택법 트레킹화와 차이 [내부링크]

등산스틱 올바른 사용법과 선택방법 등산배낭 종류와 선택 기준 등산화의 종류 등산을 할 때 안전과 산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산화를 신게 됩니다. 등산이라 함은 산을 올라가는 것을 의미하지만 일반적으로..

대한항공 항공권 선불구매 할인 이벤트 정보 [내부링크]

항공업계의 어려움 타개를 위한 노력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각 업종별 피해가 큽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항공과 여행업계의 피해가 클 수밖에 없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사람들이 잘 돌아다니지..

머리 비듬의 원인과 없애는법 [내부링크]

비듬의 정의와 발생 원인 비듬이란 두피의 표피층(각질)이 떨어져 나온 것을 뜻합니다. 비듬은 성별이나 나이, 인종 등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매우 흔한 피부 질환입니다. 비듬은 일반적으로 피..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블루라이트란? 블루라이트는 사람의 눈에 보이는 가시광선 중 380~500nm의 짧은 파장을 가진 빛입니다. 파랗게 보이기 때문에 블루라이트 또는 청색광이라고 하며, 상대적으로 강한 에너지를 갖고 있어 눈에 시력..

타이어 마모 한계선으로 교체시기 확인 방법 [내부링크]

타이어 마모 한계선이란? 자동차 운행 시 지면과 지속적인 마찰을 일으키는 타이어는 자동차 운행에 있어 안전과 직결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 자동차 관련 사고 중에 타이어와 관련된 사고 뉴스가 끊..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조건과 혜택 중도해지시 환급금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란? 만 15세 이상부터 34세 미만까지의 미취업 청년의 중소 및 중견기업 유입을 촉진하고, 청년 근로자의 장기근속과 자산형성에 기여하기 위해서 2016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입니다. 청..

눈 다래끼 원인과 빨리 낫는 법 [내부링크]

눈에 다래끼가 나는 원인 눈에 나는 다래끼의 정식 명칭은 맥립종(Stye)입니다. 이는 눈꺼풀에 세균 감염으로 인한 국소 감염으로 발생하며, 원인균으로는 대부분 포도상 구균이 원인으로 다래끼가 발생하게 됩니..

비브리오 패혈증 원인과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비브리오 패혈증이란? 최근 경기도 지역에서 비브리오균이 검출되면서 어패류 등의 섭취 시 비브리오 패혈증에 많은 주의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비브리오 패혈증은 온도가 상승하는 5~10월 사이에 많이 발..

고용유지 지원금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90%로 상향조정 [내부링크]

고용유지 지원금이란? 경기의 변동, 산업구조의 변화 등으로 생산량·매출액이 감소하거나 재고량이 증가하는 등의 고용조정이 불가피하게 된 사업주가 근로자를 감원하지 않고 근로시간 조정, 교대제 개편, 휴업..

실업급여 조건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

퇴직금 지급 기준과 계산 방법(Feat.퇴직금 계산기) [내부링크]

퇴직금 지급 대상과 기준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경기침체 위기가 오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3주간 1,700만 명이 실직하였다고 합니다. 힘든 시기에 그나마 보템이 될만한 것은 퇴직금일..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글루텐(Gluten)이란? 글루텐이란 밀가루 속의 불용성 단백질로 반죽을 쫄깃하게 하는 성질을 갖고 있는 물질입니다. 밀가루에 물을 넣고 반죽할 때 점착성이 있는 덩어리 형태로 만들어지는 이유가 밀가루 속에..

코막힘 뚫는법과 예방법 꿀팁! [내부링크]

코막힘의 원인과 건강에 끼치는 영향 1. 코막힘의 증상과 원인 코막힘이란 말 그대로 코가 막혀 원활한 공기 흐름이 방해되는 상황을 말합니다. 코가 막히는 원은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비갑개'라고..

2020 전기차 보조금과 친환경차 자동차세 감면 [내부링크]

2020년 전기차 보조금 지급 현황 정부에서는 대기질 개선 및 미세먼지, 온실가스의 저감을 위해 친환경차 보급을 장려하기 위해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차 제조 기술력이 많이 올라왔지만, 기존 내연..

제조업] 가동률, 수율(양품률)에 대하여 [내부링크]

제조업에서 가동률, 수율을 관리하는 이유 제조업이란 재료를 인력 및 기계 등 여러 다른 힘으로 가공하여 제품을 대량 생산 및 제공하는 산업입니다. 제조업을 영위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을 대량 생산..

10년이상 노후차 교체시 개별소비세 감면 금액은? [내부링크]

10년 이상 된 노후차 교체 시 개별소비세 감면금액 계산법 올해 6월 30일까지 10년 이상된 노후 자동차를 신차로 교체 구매 시 개별소비세를 감면해주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개별소비세 70% 감면..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할인 금액은? [내부링크]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20년 6월) 올해 3월 1일 정부는 작년 말에 종료되었던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를 다시 연장하였습니다. 연장기간은 올해 6월까지이며, 개별소비세를 5%에서 70% 인하한 1.5%를 적용..

원유(WTI) ETN 과도한 괴리율로 거래정지(한국거래소) [내부링크]

괴리율 과도한 원유(WTI) 등 ETN 거래 정지한다. 4월 7일 한국거래소의 발표에 따르면 괴리율이 과도한 원유 등 ETN 종목 매매거래를 정지한다고 합니다. 오는 8일부터 지표 가치와 시장 가격 간의 괴리율이 지..

국제유가 WTI 다시 30달러 위로 올라갈 수 있을 까? [내부링크]

국제유가 WTI 가격의 향방은?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의 원유 치킨게임으로 인해 국제유가는 50~60달러 밴드에서 순식간에 20달러대까지 떨어지며, 투자자들에게 거대한 공포심을 심어준 지 한 달이 되어갑니다...

남자옷 쇼핑몰 추천 모음 [내부링크]

모자 종류가 이렇게 많다고? 케시미어 관리하는 방법 20~30대 남자옷 쇼핑몰 추천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화사한 봄이 되었습니다. 아직은 코로나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외출을 삼가고 있지만, 코..

야간선물 4월 7일부터 거래 중단(Feat.야간선물 보는 사이트) [내부링크]

코스피 200 야간선물 거래가 중단됩니다. 4월 6일 KRX(한국거래소) 보도자료에 따르면 4월 7일(화)부터 미국 시카고 상품거래소(CME)를 통한 코스피 200 선물 글로벌 거래를 중단한다고 합니다. 거래가 중단되는..

눈 이물감 원인과 해결방법은?(Feat. 안구건조증) [내부링크]

눈에 뭔가 들어간듯 불편한 이물감의 원인은? 보통 눈에 뭔가 들어갔을 때 이물감을 느끼며 속눈썹, 먼지 등의 이물질이 들어갔을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라면 눈물이 분비되어 눈물과 함께 밖으로..

봄나물 종류 취나물, 냉이나물 추천! [내부링크]

봄나물의 종류 따뜻한 봄이 왔지만,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를 두고 있는 요즘입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한 1순위!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봄나물의 종류와 그중 취나물과 냉이나물 요리를 추천드립니다...

식목일 기념 집에서 키우기 좋은 반려식물 추천 Best 5 ! [내부링크]

식목일(4월 5일)은 공휴일이 아닙니다. (ㅠㅠ) 매년 4월 5일은 식목일입니다. 국가에서 나무를 아끼고 잘 가꾸도록 권장하며 기념하는 날입니다. 식목일은 1949년 대통령령으로 "관공서의 휴일에 관한 건"에 포함..

국제유가 WTI 급등! 과연 상승세를 이어갈까? [내부링크]

트럼프의 협상력의 효과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의 국제유가 치킨게임으로 인해 WTI가 큰 변동성으로 투자자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50~60달러 박스권을 유지하던 국제유가(WTI 기준)가 OPEC+의 감산..

디젤차 요소수를 넣어야 할까? SCR, DPF, EGR 배기가스 저감장치 [내부링크]

유로6 도입(2014년~) 2014년 유로6 기준이 도입되면서 자동차 제조사들은 디젤차의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개발하여 장착하고 있습니다. 유로6란? 유럽연합에서 1992년 처음 시행..

비박스(b box) UFO 빨대컵 사용후기 [내부링크]

저희 아들(35개월)이 좋아라 하는 비박스 빨대컵을 몇 개째 사는지 모르겠습니다. 애정템 중 하나인 비박스 빨대컵이 마르고 닳도록 쓰고 또 쓰다가 교체를 해준 게 몇 번째인지 모르겠네요. 기존에는 십자형(+)..

제네시스 풀체인지 The All-new G80 출시! 현실적인 드림카 [내부링크]

오늘(2020년 3월 30일) 정오에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 G80(DH)의 풀체인지 후속 모델인 The All-new G80(RG3)을 공개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공개가 아닌, 유튜브와 네이버TV, 페이스북 등 SNS..

팔라듐 가격 폭등! 시세 반전의 시작일까? [내부링크]

3월 25일 팔라듐이 20%가량 급등하였습니다. 몇 년간 꾸준히 올랐던 팔라듐 가격이 순식간에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요 근래 저점 기준으로 본다면 작년 3월 수준까지 3~4주 만에 순식간에 떨어진 것입니다. 상승..

미국 실업률 상승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3월 실업수당 청구 폭증) [내부링크]

올 것이 오고야 말았을까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글로벌 경제가 얼어가고 있음을 실감하게 되네요. (주식시장의 하락으로 이미 한번 크게 체감했지만, 실물 지표를 보고 나니 더 크게 와 닿습니다...

코로나19로부터 시작된 ELS 마진콜, 환율상승 트리거가 되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전세계가 힘든 와중에, 특히나 힘든 우리나라입니다. 머니투데이에서 최근 환율변동과 관련해 매우 잘 정리한 기사가 있어 퍼옵니다. 머니투데이 안재용 기자님, 박준식 기자님이 정리한 순서도를 보..

경기침체에 대한 다른 시각 : 격차 그리고 미래업종 [내부링크]

2020년 3월 18일에 나온 기자협회보의 기사 중 매우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여 퍼옵니다. 경기는 파탄이고 우리 경제는 망할 거라는 분들에게 ‘이런 추석은 처음’이었다가, ‘이런 설이 처음’이었는데, 코로나19..

BCA(Bank Central Asia)에서 제시한 지금 주식을 사야하는 20가지 이유 [내부링크]

인터넷 서핑 중 나름 관심가는 글이 있어 퍼왔습니다. (발표 날짜를 찾지 못해 요즘 나온 글인지, 예전에 나온 글인지 알 수가 없네요.) 글로벌 주식시장에 대해 경계적 입장을 취해왔던 BCA가 금일, "The Darkes..

미국 FED 무제한 양적완화 발표 미국 경제의 향방은? [내부링크]

미국은 이제 오전입니다.(사실 저는 한국입니다...) 10시 반에 미국장이 시작하기 전 대단한(?) 뉴스가 나왔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위원회(줄여서 연준, 영어로는 FED....ㅋㅋ)에서 월요일 장 시작전 무제한 양적..

미국 실업률 증가로 인한 경기침체가 올까 [내부링크]

2019년 10월 기준으로 미국의 실업률은 3.6%로 1969년 이후 최저 수준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제규모를 고려할 때 거의 완전고용에 가까운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3.5%라고 나오는데 구글에..

주식시장 반등 시작일까 아니면, 데드캣 바운스일까? [내부링크]

끝없이 하락하던 주식시장, 반등은? 2020년 2월은 투자자에게 참으로 잔혹한 달입니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이 동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국에서 크게 번지며 WHO는 '팬데믹' 선언을 하기..

한미 통화 스와프 체결! 반등의 시작일까 [내부링크]

어제(3월 19일) 우리 증시가 사이드카가 동시에 발동되며 아주 깊은 하락을 맞보고 난 뒤 지쳐있던 시장 참여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렸습니다. 미국과 우리나라 간 통화 스와프를 체결했다는 뉴스였습니다. 통..

경제위기가 오고있나? 한계기업에 대한 우려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창궐과 함께 글로벌 원유시장의 치킨게임으로 인한 세계 경제위기가 오고 있다는 얘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혹자는 이미 경제위기가 온 것이라고도 합니다. 작년에 경기가 돌아서..

매도가 매도를 부르는 반대매매의 연속인 시장속에서 [내부링크]

국내 증시가 또 한 번 폭락하였습니다. 장중에 코스닥과 코스피 시장 둘 다 서킷브레이커가 걸리는 나름 역사적인 날이었다.(ㅠㅠ) 서킷브레이커 제도가 도입된 이후로 발동된 것은 코스피 다섯 차례, 코스닥 아..

국제유가 WTI 급락으로 30달러대 붕괴 [내부링크]

2020년 3월 18일 자정이 되어가는 지금 국제유가의 기준이 되는 미국 서부텍사스 중질유(WTI)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올해 2월까지만해도 50~55달러 사이를 왔다갔다.. 그전에 1월에는 이란의 군부실세 솔레이마니..

지금이 주식 저점매수를 시작할 바닥에 도달하였을까 [내부링크]

하루가 다르게 주식이 폭락하고 있습니다. 제 지인들부터 시작해 주가가 이제 바닥에 도달하였다고 합니다. 과연, 지금이 주식을 저점매수할 타이밍일까요? 지금은 주식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적당히, 혹은 급격하..

다육식물 리톱스 키우기 꿀팁 [내부링크]

제작년 12월 즈음 리톱스라는 다육식물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에서 1만 2천원 정도 두고 5개를 샀습니다. 다육식물의 한 종류인 리톱스는 주로 사막에서 자라며, 동물들로부터 들키지 않기 위해 자갈과 같..

대공황이 오는건가 뉴욕증시 또 폭락 서킷브레이커 발동 [내부링크]

자려고 누웠다가 인베스팅 어플을 괜히 봤네요. 미국장 우리장 유럽장 등등.. 할 것 없이 폭락중인거 뻔히 아는데 시장 확인 한번 하고 자겠다고 폰 열어봤다가 못볼걸 봐버렸네요. 방해금지모드 해놔서 별다른 알..

한국은행 금리인하 새로운 국면 제로금리를 대하는 자세 [내부링크]

2020년 3월 16일 월요일. 바로 오늘 우리나라 금융의 역사에서 새로운 페이지가 작성되기 시작했다. 제로금리 시대에 한걸음 가까워졌다.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국면이 시작되었다. 이러한 제로금리를 우리는 어떤..

네이버 뮤직 바이브 음악시장이 변하고 있다. [내부링크]

요즘 네이버에서 새롭게 시작한 네이버 바이브(NAVER VIBE) 서비스에 눈길이 갑니다. 기존의 음악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멜론, 지니뮤직, 벅스 등과 같이 네이버에서도 뮤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가 바닥을 예측 해보자 ADR 지표에 대하여 [내부링크]

ADR(Advance Decline Ratio) 20 거래일 동안 상승종목의 수의 누계를 하락종목 수의 누계로 나눈 백분율로 표시한 지표로써, 증권시장 내에서 매수세력과 매도세력의 크기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ADR 지..

미국 주식시장 한눈에 알아보는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매일 아침 눈뜨면 핸드폰에 손이갑니다. 그리고 밤사이 미국시장에서 있었던 일들을 확인해봅니다. 주로, 경제신문 앱에서 푸쉬알람을 통해 주요 지수들의 종가정보를 받고 있지만, 어느 섹터가 유의미한 움직임이..

팔라듐 시세 앞으로의 향방은? [내부링크]

최근 팔라듐의 시세가 심상치 않다.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이후로 꾸준한 상승을 이어오던 팔라듐이 최근 폭포수 같은 하락을 맛보고 있다.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 : 2015년에 폭스바겐에서 디젤엔진의 배출가스량을..

주가하락 패닉, 바닥은 어디일까 [내부링크]

지난밤 미국장의 패닉셀의 영향을 그대로 받았다. 리얼 패닉이다. 지금까지는 공포를 참을만 했다만, 이제는 아니다. 가지고있는 것들을 죄다 내다팔고 싶은 심정이다. 시장에 서킷브레이커 발동! 이게 얼마만에..

주식 투자심리 그리고 공부, 공매도의 장단점 [내부링크]

현재 시장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나의 투자심리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금융시장에 공포가 만연한 가운데, 사우디와 러시아의 유가 전쟁(치킨게임)까지 엎친데 덮친 격으로 주식이 빠르게 하락하고 있다. 중국과..

여드름 고민해결! 어성초의 효능 [내부링크]

요즘 와이프가 여드름으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도 학생 때 여드름이 참 많이 났었죠. 아마 이십대 중반까지는 중간중간 튀어나오는 붉은 화농성 여드름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었습니다. 이런 식의..

돈을 빠르게 모으는 방법 [내부링크]

'돈'은 지금의 사회를 살아가기 위한 필수 불가결한 존재이다. 누군가는 많고, 누군가는 적다. 많고 적음을 떠나 우리들은 모두 돈을 많이 모으고 싶어 한다. (그 누가 돈 없이 살고 싶겠는가!?) 그럼 어떻게 돈을..

임금은 노동자와 고용주 사이의 계약에 의해 결정된다. [내부링크]

애덤스미스의 국부론 中 노동자는 가능한 많이 받기를 원하며, 고용주는 가능한 적게 주기를 원한다. 노동자는 노동임금을 올리기 위해 단합하는 경향이 있고, 고용주는 노동임금을 낮추기 위해 단합하는 경향이..

SRT, 여행은 언제나 설레인다.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에 친구 결혼식 참석차 SRT를 타고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서울에 가는길이라 좀 설레였습니다. 집에 와이프와 아들들을 놓고 가는거라 서둘러 다녀와야 했습니다. 최근에 새로 개통한 수서 고..

금융바우처로 아이 통장 만들기 [내부링크]

부모님들은 어린 자녀들에게 통장을 만들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 경제교육도 시킬겸, 아이가 컸을 때 복리의 효과도 누려볼 겸 예금통장을 만들어 주는 똑똑한 부모님들을 위한 팁을 드립니다. 바로, 통..

겨울맞이 독감 예방접종, 3가 백신과 4가 백신이란? [내부링크]

가을이 어느새 휙 지나가버리고 곧 가을이 찾아올 듯한 날씨입니다. 겨울철 독감으로 고생하지 않기 위해 미리미리 독감 예방접종을 맞는 요즘입니다. 독감 예방접종 최적의 시기는 10월 말 ~ 11월 초 입니다. 자..

타이어 펑크? TPMS 경고등이 알려줍니다. [내부링크]

월요일 아침 출근길에 갑자기 자동차 클러스터에 TPMS 경고등이 뜨네요. "타이어 공기압이 낮습니다." 왼쪽 앞바퀴가 펑크가 났나 봅니다. 바쁜 월요일 아침 출근길에 이게 웬 날벼락인지.. 비상등 켜고 갓길에..

FOMC와 금리전망 [내부링크]

FOMC란? FOMC는 Federal Open Market Committee의 약자로써, 한국어로 번역하면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입니다. FOMC는 미국에서 유통되는 달러의 통화량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요즘 뉴스에서 많이 나오는 '미..

WRC 2017 Team of the year 투표 진행중 [내부링크]

 WRC 2017 시즌 Team of the year 투표 진행중! 이제 오스트레일리아 랠리 하나만을 남겨놓고 2017 시즌 막바지를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미 우승 팀과 드라이버는 정해졌지만, 남은 랠리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스냅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내부링크]

스냅북이란? 스냅북은 북마크의 클라우딩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는 사이트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크롬을 사용할 경우 즐겨찾기 한 목록이 로그인을 할 경우 연동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션 앨리스,모건 브라운 [내부링크]

TV와 신문을 통해 정보를 얻던 시대가 끝나고, 인터넷과 SNS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정보를 얻는 시대가 이미 와버렸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트랜드의 변화에 맞춰 마케팅 기법을 바꿔나가야 할 필요사 있습니..

추운 겨울의 친구, 핫팩(손난로)에 대하여 [내부링크]

핫팩의 원리 : 철의 산화작용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아직 가을이긴 하지만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이제 곧 겨울이 올것이란 예감이 듭니다. 추운 겨울 밖에서 활동하는 사람들, 특..

매파와 비둘기파란? [내부링크]

매파와 비둘기파의 유래 '매파'의 유래는 1798년 미국의 제 3대 대통령 토마스 제퍼슨이 처음 사용한 말입니다. 매는 맹금류로서 공격적이며, 작은 설치류나 새 등을 잡어먹는 새 입니다. 정치에서는 '매파'라는..

[북리뷰] 부의 대절벽-해리 덴트 [내부링크]

2009~2015년의 떠들썩한 호황 장세 이후, 세계경제는 지금까지 경험한 것보다 더 고통스러운 대대적인 조정 시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2019 부의 대절벽(원서명:The Sale of a Lifetime)은 세계적..

[북리뷰] 직업의 종말(The End of Jobs) -테일러 피어슨 [내부링크]

일자리가 정점을 찍었습니다. 한 때 블루카라 생산직 노동자의 문제로만 여겨졌던 일자리 부족이 이제는 화이트칼라 지식 노동자들에게도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아직도 사람들은 지식을 늘리는 일에 투자하고, 학..

[북리뷰] 넛지-리처드 탈러, 캐스 선스타인 [내부링크]

넛지는 어떠한 금지나 인센티브 없이도 인간 행동에 대한 적절한 이해를 바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는 힘이자 똑똑한 선택을 이끌어내는 부드러운 힘 입니다. 이러한 넛지에 대해 이 책에서는 선택 설계자..

[북리뷰] 메모의 재발견-사이토 다카시 [내부링크]

사이토 다카시의 ‘메모의 재발견’은 단순히 자료나 정보 수집을 위한 메모를 넘어 논리적 사고를 키우고 아이디어를 발견하며, 생산성을 높이는 도구로써 아날로그 메모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WRC 2017 웨일즈 랠리 - 티에리 누빌의 2위 달성! [내부링크]

WRC 2017 웨일즈 랠리에서 둘째날까지 오지에와 0.5초 차이로 3위에 머무르던 티에리 누빌이, 마지막 날 대 역전극을 펼치며 2위로 웨일즈 랠리를 마감했습니다. 티에리 누빌은 개막전에서 벌칙 +10초를 받았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