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neyclass의 등록된 링크

 amoneycla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 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 배움 카드 아시는 분들은 많으실 겁니다. 회사원들이나 취업준비생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 또는 은퇴 후 삶을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지 오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을까? 우선 국민내일 배움 카드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되는 사람들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항목에 해당한다면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하기는 어려우니 제외 대상자를 꼭 확인해 보세요! 현직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직원은 제외 대상입니다. 만 75세 이상이신 분은 제외 대상입니다. 23년도 기준 1948년생 이상입니다. 대학생 중에 졸업까지 수업 연도가 2년 이상 남은 학생은 제외 대상입니다. 학기로는 4학기 이상이면 제외 대상입니다. 1억 5천만 원 이상 매출에 자영업자는 제외 대상입니다. 월 임금 300만 ..

탈모 예방 방법 [내부링크]

미리 알고 예방하면 더 오래 지킬 수 있습니다. 탈모는 왜 생기는 걸까? 대부분 사람은 탈모는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서 걱정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하루에 200개의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탈모의 정의는 탈모는 머리카락이 빠지는 거보다 빠진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나지 않는 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탈모입니다. 다시 말해 탈모는 머리카락을 빠지지 않게 지키는 것보다 빠진 머리를 다시 자라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의 림프 오염이 되면 탈모가 오는데 림프의 더러운 것들이 쌓이면 탈모가 생깁니다. 림프 오염이 생기는 이유는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올 수 있습니다. 가공된 첨가 화학 물질로 만든 음식이 두피 림프를 오염시킵니다. 다른 음식으로는 단백질을 굽거나 튀기면 최종당화산물이란 것이 나오는데 이 또한 두피 림프를 ..

<부동산 투자 수업> 초보자를 위한 독서 [내부링크]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이 책으로 시작해 보세요! 투자는 마인드가 중요하다.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부동산은 큰돈이 들어가는 투자이고 크게 투자하면 리스크가 크겠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부동산은 아무나 할 수 없는 투자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억대에 돈이 아니라도 성실히 일해서 모은 돈으로 투자를 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시작을 알려주는 돈이 3천만 원입니다. 이 돈이 적은 돈도 아니고 그렇다고 부동산을 투자하기 큰돈도 아닙니다. 먼저 돈을 성실히 빠르게 모으고 최소한의 돈으로 투자할 방법을 알려줍니다. 중요한 것은 마인드를 어떻게 세팅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결국에 부동산을 투자하는 것도 부자가 되기 위해서이기 때문에 정태익 작가는 기술에 대한 것보..

자동차 타이어 싸게 사는 법 [내부링크]

타이어 이렇게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싼 가격 때문에 타이어를 교체하기가 엄두가 안 나지만 안전을 위해서라도 필수로 교체해줘야 합니다. 타이어는 주행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기간으로는 약 2년에서 3년 정도 주행했으면 교체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타이어를 싸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같이 돈을 아껴봅시다! 타이어 교체하기 전 알아야 하는 것 1. 타이어 교체해야 하는지 확인하기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지 아는 방법은 마모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마모 한계선이 홈 안쪽에 볼록하고 나와 있으면 괜찮지만 홈에서 마모 한계선이 많이 닳아 있다면 타이어 교체를 점검받아야 합니다. 더 쉽게 알 방법은 동전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100원짜리 동전으로 홈에 넣어서 이..

부동산 취득세 보유세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택 가격이 오르고 내리는 건 알겠지만, 세금이 어떻게 되는지 거래를 해 보지 않은 분들이나 따로 공부를 안 해본 사람은 잘 모르는 내용입니다. 외워두기보다는 이런 세금을 내야 하는구나! 정도로 알아두면 좋습니다. 3가지로 나누면 부동산을 매수할 때 내는 세금은 '취득세', 보유하고 있는 동안 내는 '보유세', 매도할 때 내는 '양도세'가 있습니다. 우리가 만약 부동산을 구입한다면 세금을 얼마나 내야 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취득세 부동산을 구매할 때 내는 세금입니다. 취득세에는 2가지가 따라오는데 지방교육세와 농어촌특별세가 됩니다. 만약에 상속을 통해 집을 얻게 되면 상속세와 증여세가 따라옵니다. 부동산 가격에 따라 내 소유가 되면 내야 하는 세금을 취득세라고 합니다. 위와 같은 비율은..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 증상과 영양제 [내부링크]

류마티스 관절염이란? 염증성 관절염으로 우리가 아는 관절염 중에 가장 고통이 심한 관절염이며, 관절에 활막에 염증이 생기는 전신 염증성 질환이기도 하다. 육안으로 봐도 염증이 생긴 빨개지고 부기가 올라와 있습니다. 병에 진행 속도도 빨라 발병된 후 1~2년 사이에 관절이 손상된다고 합니다. 걸려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원인이 뚜렷한 병이 아닙니다. 발병되는 이유는 자가면역이라고 알려졌지만, 현재까지는 밝혀진 게 없습니다. 대부분 문제로는 균이나 바이러스가 우리 인체에 침입했을때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반응만 작용해야 하는데 우리 몸에 대한 면역 반응까지 함께 일어난다고 판단해 왔습니다. 또는 환경적 요소로 흡연과 치주질환을 꼽을 수 있습니다. 루마티스 관절염과 퇴행성 관절염에 대해 잘못된 판단을 하는 경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방법 [내부링크]

금리인하요구권? 대출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당당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금리인하 요구권은 시중은행, 2금융권, 카드사, 보험사 등 모든 금융사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시행에 왔지만, 많은 사람한테 잘 알려지지 않아서 좋은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19년부터 대출 시 소비자에게 반드시 알릴 수 있도록 법제화되었습니다. 대출 기간에도 연 2회 정기적으로 금리인하를 알리고 있습니다. 또는 소비자에게 알려지지 않을 경우 최대 10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을 위한 보장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금리인하 5가지 자격조건과 준비물 신청한다고 금리가 다 인하되는 것은 아니다. 금융기관의 자체 평가 기준을 통과해야만 금리가 인하된다. 그럼, 자격조건과 어떤 서류가 ..

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혈압이란? 혈액이 혈관에 미치는 압력을 말합니다. 혈압의 수치는 심장이 축할 때 나타나는 압력을 '수축기 압력'이라고 합니다. 보통 우리가 120mmHg라고 알고 있는 수치입니다. 심장이 이완됐을 때 압력 즉 수축기 압력 보다 떨어지는 압력을 '이완기 압력' 이라고 합니다. 80mmHg라고 알고 있는 수치를 말합니다.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 이완기 혈압 90mmHg 이상을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120mmHg, 80mmHg 미만일때 정상이라고 하지만 평균치일 뿐이지 기준치는 아닙니다. 혈압은 나의 상황과 장소에 따라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기준을 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혈압이 변한다던가 자주 변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그래서 혈압이 높은 사람이라면 매일 같은 ..

부동산 공부하기 [내부링크]

부동산 지인이라는 웹 사이트를 통해 인구증감률과 세대 증감률 확인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1. 인구 증감률 확인하기 지역 인구수에 따라 부동산 가격이 달라진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인구수가 얼마나 증가하고 있고 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우리는 지표를 확인해야 합니다. 데이터를 확인해서 투자에 방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부동산 지인을 검색합니다.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그럼 회원 가입을 진행하시고 빅데이터 지도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빅데이터 지도를 확인 할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빅데이터 지도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오른쪽 탭에 인구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는 설정 값에, 인구증감률에 놓고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여 해당 기간의 ..

[클루지] 인간의 본능을 이해하고 이겨내라 [내부링크]

클루지란 무엇일까? 인간이 보이는 비합리성 서툴지만 세련되지 않은 그러나 괜찮은 해결 방법을 클루지라고 한다. 진화의 과정에서 남은 궤적이자 흔적이라고 합니다. 인간은 매일 비합리적인 생각과 행동을 하면서도 우리의 생각이 비합리적이라고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깨닫게 된다면 나 자신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일 부족한 면에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깨울 수 있게 됩니다. 저자는 우리의 신체를 예를 들어 클루지의 예시를 들어줍니다. 우리의 척추는 직립보행의 적절하지 않지만, 척추를 가질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네발짐승의 척추로부터 진화했기 때문입니다. 오래된 것을 물건을 새것으로 교체하듯이 우리의 신체도 새것으로 교체되면 좋겠지만, 진화는 이전에 있는 것을 기초로 쌓아 올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렇..

<파이브> 꿈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적 [내부링크]

당신의 미래를 그려보세요 미국 스텐포드 대학교에서는 3학년 4학년 학생들에게는 기말고사를 대신해 위 소제목과 같이 5년 후를 상상해 보라는 과제를 준다고 한다. 미국의 한 연구 결과로는 성공한 기업 10%와 실패한 기업 90% 나누는 기간이 5년이며 이 기간을 얼마나 전략적으로 사용했느냐에 따라 기업의 방향성이 달라진다고 한다.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들이 5년이라는 기간을 잡는 이유가 앞에 말한 것과 같다. 정기적으로 삶의 목표를 작성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성취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책은 목표나 꿈에 대해서 적어보라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꿈이나 목표가 없어 적지 못합니다. 매우 적은 사람들만 목표를 작성하며 꾸준히 목표에 대해서 점검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구해줘> 감동의 러브스토리 마법 같은 소설 [내부링크]

기욤 뮈소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프랑스 작가인 그는 보통 프랑스 작가라면 철학적이고 괴짜 같지 않고 대중적 감성을 잘 알고 극적인 서사를 반영하는 미국 영화같이 글을 쓰는 돈 잘 버는 작가이다. 작가의 작품에는 공통점이 있는데 배경으로는 프랑스 파리와 미국 뉴욕을 번갈아 이동하고 등장인물에는 작가와 의사 둘 다 나오던지 최소한 한 명은 등장한다. 작가는 다른 글들의 인용을 많이 하고 정치적 철학적 사회적인 내용들은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 책에 이러한 짜임새 때문에 어느 독자든지 쉽게 책을 읽을 수가 있다. 초기 작품에는 판타지적인 소설들이 많았다면 최근 들어서는 현실적인 상황을 다루고 있다. 발표된 작품 수만 약 17 작품 이상이 있다. 이 책 같은 경우는 프랑스에서 85주 동안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

<관계의 힘> 곁에 좋은 사람을 두고 싶다면 읽어라 [내부링크]

레이먼드 조가 조언하는 보이지 않는 끈 이 책은 자기 사람들과 관계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은 직장 생활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일과 사람들에 관계를 집중하고 있다. 작가는 스토리텔링으로 이야기를 풀어 가면서 행복의 가치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책의 주인공 신 팀장이 나온다. 주인공 신 팀장은 앞만 보고 적토마처럼 달리며 상대방과 공감하면서 진심 어린 마음을 주고받기보다는 인맥 쌓기에 급급한 현대인들과 같다. 그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이해타산적으로 맺은 관계가 아니라 진심 어린 친구를 만나면서 행복이 무엇인지 알게 되는 과정을 담은 책입니다. 마음의 문을 단단히 닫은 주인공은 조 이사의 미션을 헤쳐 나가면서 서서히 마음의 문을 열고 변화하기 시작한다. 상처를 주는..

<더 시크릿> 원하는 것을 이루게 해주는 마법 [내부링크]

인생을 바꿔보고 싶다면 읽어야 한다 이 책은 우리가 원하는 대로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내가 꿈꾸는 삶으로 완벽하게 바꿀 수 있는 비밀을 알려준다. 비밀의 법칙을 적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24명의 실존 인물의 사례를 말하고 있다. 독자들도 책에 나온 법칙을 통해 어떻게 삶을 변할 수 있을지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책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어느 독자는 허구 맹랑한 소리라고 할 수도 있고 다른 독자는 책에 나온 법칙을 전적으로 믿고 적용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책의 제목 더 시크릿은 끌어당김의 법칙이라고 한다. 정확한 표현은 비슷한 것을 끌어당기는 법칙이다. 책에서 말하는 법칙은 모든 것은 내 생각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우리가 하는 모든 생각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빠른 부를 이루기 위한 책 [내부링크]

사소한 것에서 배울 수 있다. 저자에게는 두 분의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가난한 아버지는 저자의 아버지입니다. 아버지는 4년의 학사 과정을 2년으로 졸업하였으며 박사 과정까지 마쳤으며, 그 후로도 스텐포드 대학과 시카고 대학에서 전액 장학금을 받으면 연구 과정을 수행하였습니다. 부자 아버지는 작가의 친구인 마이크의 아버지입니다. 저자의 아버지와는 달리 마이크의 아버지는 중학교 졸업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두 아빠 모두 열심히 일하며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두 명의 아버지는 돈을 열심히 벌었지만 한 명은 금전적으로 고생했고, 다른 한 명은 하와이의 최고 갑부가 되었습니다. 부자 아빠는 가족과 자선 단체에 수천만 달러를 남기고 돌아가셨지만, 가난한 아빠는 지불해야 할 청구서만 남겼습니다. 저자는 부자 아버지와 가..

<총 균 쇠> 시대에 운명을 결정지은 3가지 [내부링크]

일찍이 백인들이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이유 이 책의 저자는 호주에 한 섬인 뉴기니섬에서 흑인 정치가를 만난다. 정치가는 궁금해한다. 백인들은 산업시설들을 잘 구축해 왔는데 왜 흑인들은 백인들을 따라가지 못했는지에 대한 의문을 던지면서 책이 쓰인다. 왜 유럽인들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를 지배할 수 있었을까. 과거에는 백인이 인종적으로 우월한 유전자를 갖고 있다고 믿었다. 하지만 책에서는 인종 차별주의에 대한 반론을 제기한다. 이 책은 1부 2부 3부 4부로 진행된다. 1부는 1장 2장 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과 2장은 배경지식이 나오고 3장은 1532년 스페인 군대가 남아메리카에 잉카제국을 파멸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168명의 스페인의 피사로 군대와 잉카제국의 아타우알파가 이끄는 8만명의 군대..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슬펐던 어린 시절 이야기 [내부링크]

책의 배경지식을 습득하자 이 책은 재미난 점이 있다. 한국 가수의 아이유 노래에서 이 책의 주인공 제제를 모티브로 했던 책이다. 한국 사람들은 초등학교 권장 도서로 많이 알고 있는 책이다. 어린 시절 이 책을 읽고 울기까지 한 기억들이 떠오를 것이다. 이 책은 논란도 있었던 책이다. 이유는 아동학대를 기반한 소설이기 때문이다. 책을 거부하는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이 책은 1968년 처음으로 출간하였다. 조제 마우르 지 바스콘셀루스 작가는 브라질에서 1920년에 태어났다. 저자의 자전적 소설이다. 5살의 책의 주인공 제제의 나이를 생각하면 당시 시대적 배경은 1920년대이다. 그 당시 상황들은 현재로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시대이다. 그 시절에는 아동 인권, 여성 인권, 인종차별 같은 사회 차별적인 ..

<여행의 이유> 김영하의 여행을 알려주는 책 [내부링크]

여행의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전한다 이 책은 저자가 여행을 다니면서 느꼈던 여행의 의미를 찾는 책이다. 책을 집필하기 위해 갔던 중국에서 추방당했던 이야기와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했던 여행담과 방송에서 나와 얘기하는 여행 후일담 등 작가의 여행 스토리를 9가지 담은 산문이다. 글쓴이는 이 책을 통해 여행의 의미는 무엇인지 자신이 왜 그렇게 여행을 다녔는지와 사람들은 왜 여행을 다니는지 궁금증을 풀어나가면서 스스로 질문을 던지면서 답을 찾아 나가는 책이다. 사람들은 여행기를 대부분 좋아합니다. 대화를 통해서든 방송을 통해서든 누군가의 여행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왜 우리는 여행의 관심이 있는지 질문하면 작가는 여행을 다니면서 원래 찾으려는 것보다 중요한 것을 발견한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깨달음이라고 합니..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혜민 스님과 마음 둘러보기 [내부링크]

관계와 사랑과 마음에 대한 인생 교훈 우리는 바쁜 오늘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늘도 나무도 저물어 가는 노을도 눈에 담을 수 없을 정도로 하루가 바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연속인 삶, 나 자신을 둘러볼 시간이 없는 삶, 자신을 힘들게 하는 삶, 누군가를 미워하는 삶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혜민 스님은 잠시 멈추어 하늘을 바라보면 진정한 사랑이 가득한 삶을 얻을 수 있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힘든 일들이 생겼을 때 잠시 쉬었다가 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잠언이란 바늘로 찌르는 말씀, 가르쳐서 훈계하는 말을 의미합니다. 잠언은 아포리즘의 일종입니다. 깊은 체험적 진리를 간결하게 나타낸 짧은 글입니다. 히포크라테스의 아포리즘 첫머리에 나오는 글은 예술은 길고 인생은 짧다고 말합니다. 기독교 ..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살자 [내부링크]

어려움을 극복하고 밝은 미래를 위해 성장하자 김수영 작가의 강의를 들었거나 책을 접한 분이라면 김수영에 다양한 직업을 알 것이다. 작가, 여행가, 기업가, 영화배우 독자들은 한 사람이 어떻게 많은 직업을 갖게 되었을까 하는 의문을 품게 된다. 그녀는 어린 시절 아버지 사업 실패로 어려운 시절을 보내면서 야반도주해 이사하였으며 화장실도 주방도 없는 집에서 살았다. 아버지는 매일 술을 마시면서 난폭해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김수영은 초등학교 5학년 때 안 좋은 생각까지 하게 된다. 중학생 2학년 때부터 밤에 클럽에 다닐 정도로 문제아 및 반항아가 되기도 한다. 학교 선생님은 김수영을 포기하게 되고, 아버지는 김수영의 머리를 짧게 자르기까지 했다. 가출까지 하면서 김수영은 걷잡을 수 없이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었..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크 샌델이 말하는 정의란 [내부링크]

책의 인기 비결이 무엇이었을까? 한국에서 이 책에 대해 모르는 사람보다 아는 사람이 더 많을 만큼 엄청난 판매를 올렸다. 정의란 무엇인가 책은 영미권에서 약 10만 부가 팔렸으면 한국에서는 200만 부가 팔렸다. 마이클 샌델은 한국에서는 유명한 대중 철학자로 잘 알려져 있다. 이토록 한국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급격한 산업화와 민주화에 따른 불공정한 문제를 민감하게 받아들이면서 시민의식이 성숙해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스위스에서는 63개국을 대상으로 를 지표 하는 조사 결과 대한민국이 49위로 낮은 순위에 올렸다고 한다. 2019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의식 조사에서도 우리 사회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에서 부정부패가 1위가 되었다고 한다. 판사들을 대상으로 판결할 때 영향을 준 책에 대해서 설문 조..

<데미안> 철학을 소설로 풀어주는 깊이 있는 책 [내부링크]

에밀 싱클레어의 회상으로부터 시작 싱클레어가 열 살 때 소도시의 라틴어 학교에 다니던 경험으로 시작된다. 주인공은 부유하고 엄숙한 가정집에서 태어난다. 그는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 두 명이 있다. 싱클레어는 집을 얘기할 때 우리 집은 말 그대로 선의 세계였다고 말한다. 나이가 들면서 그전에는 들리지 않았던 소리가 부엌 쪽에서 들리기 시작한다. 이 책에서는 싱클레어 집에서는 선과 악이 공존하는 것을 말한다. 두 세계라고 말한다. 싱클레어는 프란츠 크로머를 알게 된다. 크로머는 앞니 사이로 침을 뱉는 나쁜 학생이다. 크로머와 같이 대화하다가 싱클레어는 사과를 훔쳤다는 영웅담으로 거짓말을 하게 된다. 여기서 싱클레어는 크로머에게 잘못 걸렸다. 크로머는 그가 사과를 훔쳤다는 걸 주인한테 알린다고 협박하자 싱클..

<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독서 [내부링크]

의미심장한 제목에 이끌리는 책 이 책의 주인공 아마리는 언제 잘려도 이상하지 않을 파견사원이었다. 아버지 병 때문에 가정 상황이 힘들었고, 25살 이후로 연애도 못 했다.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풀어 몸무게가 70kg 이상 되었으며, 모든 상황 때문에 자존감이 낮은 상태였다. 저자는 29살 생일을 혼자 보내며 축하하다가 케이크에 있던 딸기가 떨어진다. 딸기를 바닥에서 주었는데 먼지와 머리카락이 묻어 있었다. 주인공은 딸기를 보며 닦고 먹을지 말지 고민한다. 그 순간 억누르고 있던 감정들이 폭발하기 시작한다. 아마리는 자살하려고 하지만 죽을 용기는 없었다. 때마침 TV에 라스베이거스가 나온다. 주인공은 전율을 느끼며 라스베이거스에 가서 멋진 순간을 경험한 후, 30살 생일에 죽기로 결심한다. 작가는 목표가 생..

<미움받을 용기> 행복해지기 위한 책 리뷰 [내부링크]

아들러의 가르침이 알려주는 행복한 삶 이 책은 아들러 심리학을 기초로 한 책이다. 우리가 많이 아는 심리학자 프로이트와 융에 비해 인지도는 조금 낮은 편이다. 특히나 프로이트와 아들러의 심리학은 대비되는 학문이다. 프로이트는 인과론을 얘기하고 아들러는 결과론을 얘기한다. 예를 들어 프로이트는 현재에 문제가 되는 행동을 과거에 있었던 일, 즉 트라우마 때문이라고 말한다. 프로이트는 원인을 찾고 있다. 아들러는 현재의 문제는 과거와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얘기한다. 아들러의 심리학은 이해를 바란다기보다는 공감이 필요한 거 같다. 우리가 지금 돈이 부족한 이유가 성실하게 살지 못해서라는 과거의 잘못된 점을 찾는다면 이것은 프로이트식 인과론이다. 하지만 과거랑 상관없이 돈이 없는 이유가 현재에 삶을 탓하고 달라진..

<아프니까 청춘이다> 우리는 언제나 눈부시게 아름답다 [내부링크]

청년들에게 젊음은 아깝다 이 책의 프롤로그에 영국의 작가 조지 버나드 쇼는 위에 소제목과 같이 말했다고 한다. 이 말의 뜻은 그 시간을 얼마나 값어치 있게 써야 하는지 시간이 지나고서야 깨닫게 되는 것이 아닐까 한다. 책의 첫 장은 작가가 젊은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한다. 작가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를 24시간에 비유한다. 한국인의 평균 수명을 80세로 치면 대학을 졸업하는 24살에 나이는 고작 아침 7시 12분이라는 것이다. 이 시간은 아직 이른 시간이다. 이른 시간에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고 낙담하지 않아도 된다. 주변을 보면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남들이 하지 않는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주변에서는 이런 사람들을 어리석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인생이란 정답이 없다. 매 순..

<파피용> 공상과학 상상력으로 인기를 끌다 [내부링크]

한국인이 사랑하는 프랑스 작가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작가이다.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서 배우 신세경이 베르나르 작가를 만나고 감격할 정도로 그의 책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베르나르 저자의 모든 작품이 번역 소개된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다. 자국인 프랑스에서보다 한국에서 판매량이 더 많아질 정도다. 한국인들의 베르베르를 너무나 사랑해서 작가는 자기의 작품에 한국 사람들과 한국제품들이 번번이 등장한다. 저자는 한국인들에게 팬 서비스를 통해 고마움을 표시하는 거 같다. 90년대 처음으로 개미라는 작품이 한국에 소개되고 나고부터 인기가 많아졌다. 그 당시 인기는 엄청났다고 한다. 개미는 당시 대한민국의 정서적인 면과 당시 사회와 잘 맞았다고 한다. 작가의 작품들은 SF 소재들을 대부분 다루고 있다. 상상력..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독후감 및 리뷰 [내부링크]

요나스 요나손이 설명하는 이야기 이 책은 작가의 첫 데뷔작이다. 요나슨은 작가이기 전에 기자였다. 기자 생활하다가 미디어 기업체를 만들어서 회사의 대표가 된다. 갑자기 건강이 안 좋아지기 시작한다. 건강이 안 좋아져 작가는 스위스로 요양하러 가게 된다. 몸이 안 좋아서 요양하러 갔기 때문에 스위스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소설에서 드러나는 거 같기도 하다. 소설이다 보니 등장인물을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안 궁금할 수가 없다. 요나스가 인터뷰 한 영상이 있는데 인물을 만들 때 대략 캐릭터에 대해서 설정해 놓고 글을 쓴다고 한다. 글을 계속 써 나아가면서 작가가 인물과 대화를 주고받으면서 인물의 성격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현실에 있는 인물하고 같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느낌에 대해서 강조하는데 이런..

<이기는 습관> 삶을 대하는 태도를 통해 배우는 책 리뷰 [내부링크]

성공하고 싶다면 습관부터 바꿔라! 이 책에서 박훈 작가가 하고 싶은 말은 성공하려면 습관을 바꿔야 한다고 한다고 말하고 있다. 어떻게 습관을 바꿔야 할지 책을 통해 알아보자. 첫 번째 파트에서는 습관과 성공의 유기성에 관해 얘기하고 있다. 습관은 나를 비추는 거울이라고 한다. 우리가 평소에 하는 행동은 90%가 습관에서 비롯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나쁜 습관 대신 좋은 습관을 길러 모든 사람에게 좋은 습관으로 미덕을 행하라고 한다. 선천적인 것이 문제가 아니다. 습관에는 선천적 요인을 뛰어넘을 힘이 있다고 한다. 좋은 습관을 들이면 더 다양한 지식을 채울 수 있다. 에디슨을 예로 들어 설명한다. 에디슨은 선천적 노력이 아닌, 끊임없는 원하는 것을 얻은 사람이다. 습관이 성패를 좌우한다. 지능이나 능력..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명문대생의 성공 비결 [내부링크]

저자 정주영 그는 어떤 사람인가 정주영 작가는 2010년도 초반부터 약 8년 동안 상위 1% 집단인 하버드생을 추적하였다고 합니다. 2018년도에 책을 출간하였고, 책을 내기까지는 10년 정도 걸린 셈이다. 좋은 글을 쓰기 위해 얼마나 큰 노력과 시간 투자가 들어갔는지 알 수 있다. 책을 내기 1년 전까지 책을 알리기 위해 독자들과 소통했다고 한다. 독자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정주영 작가는 독자들을 직접 찾아가 얘기를 듣고 피드백하면서 책에 대한 내용도 보완해 나아갔다고 한다. 사실 정주영 작가는 작가의 직업이 어울리지 않는 병을 갖고 있었다. 난독증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면 독자들이 믿어지겠는가? 10여 년 동안 괴롭혔던 난독증을 극복하고 20만 독자의 베스트 셀러 작가가 된 것이다. 예술 영화 을 제..

<더 해빙>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독서 [내부링크]

돈에 대해 편안함을 이야기하는 두 명의 작가를 만나보자 작가 이서윤은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상위 0.01%가 찾는 행운의 여신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녀는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부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이서윤 작가는 어릴 때부터 사주와 관상에 재능이 있었습니다. 이런 재능을 알아본 할머니는 일곱 살 때부터 주역과 명리학, 점성학 등 동서양의 운명학을 배워 나갔습니다. 이후 이서윤 작가는 고등학생 때부터 부자들의 상담가가 되었습니다. 작가는 더 많은 배움을 얻고자 연세대 경영학과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에 진학해 이론에 대하여 깊게 파고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상위 1% 부자들과 정치인들 등 이서윤 작가의 조언에 따라 중요한 결정을 결정했습니다. 작가 홍주연은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중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