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ngvan의 등록된 링크

 amongv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자동차 조수석 에어백 경고등 PASSENGER AIR BAG OFF 뜨는 이유 [내부링크]

자동차 운전할 때 무심코 발견한 PASSENGER AIR BAG OFF 에어백 경고등은 왜 뜨는 건지 알아보고 안전 점검을 받기 위해 서비스센터를 가기 전에 미리 해결 방법을 찾아봅니다. 갑자기 보이는 에어백 경고등 사실 면허는 있으나 직접 운전을 할 기회는 많지 않고 거의 조수석에 동승자인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자동차 내부의 상세 기능들을 하나하나 체크해 보거나 크게 눈여겨보지 않았는데 차량 내부 천정에 보이는 이 에어백 경고등은 조수석에 타고 있을 때 자세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차를 타면 당연히 안전밸트는 기본으로 매고 다니지만 장거리 이동을 할 때는 허리가 불편해서 의자 시트 등받이를 살짝 뒤로 젖혀서 앉아 가는데 문득 PASSENGER AIR BAG OFF라는 경고등이 들어온 게 보였고 분명히 사람..

갤럭시 핸드폰 액정 파손 유상 교체 후 득과 실 [내부링크]

순간의 실수로 비용을 지출했지만 갤럭시 핸드폰 액정 파손으로 교체하면서 득과 실이 있었고 차후에는 현명하게 사용하기 위해 배운 점들을 기록해 보기로 합니다. 모바일 시대의 핸드폰은 AI와 대화를 하고 메타버스로 가는 우리의 현시대에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만의 핸드폰이 삶의 일부가 된 만큼 집 안에서도 외출 시에도 늘 함께하고 편리한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핸드폰은 2년 주기로 교체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각 제품 회사들은 기능을 더하고 디자인을 변신한 새로운 모델의 핸드폰이 쏟아져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은 수년간 애용하시고 단말기 지원에 따라 신모델로 교체하며 사용하는 경우가 흔한데 쓰면서 그 기간 동안에 사용자 부주의로 수리를 받게 되는 대표적인 경우가 액정의 파손..

만성 턱관절 통증 수술 안 하고 다스릴 때 필요한 경험들 [내부링크]

잇몸과 치아도 약한 사람이 십 년 가까이 된 턱관절 통증을 지병처럼 안고 살면서 견디고 있는 과정들을 도움 되실 누군가를 위해 남겨 봅니다. 대상이 정해지지 않은 질병 다른 질환처럼 가족력이 크게 좌우한다거나 성별이나 연령이 빈도수를 반영하지 않는 것이 턱관절 통증인듯 합니다. 거의 십 년이 되어가는 턱관절 장애는 이제 지병이 되어 안고 산다는 표현이 맞을 텐데 통증이 시작되는 수많은 요인들의 몇 가지 들이 조금씩 쌓여 가다가 어느 날 문득 눈앞에 나타나고 시작이 된 것 같습니다. 스스로 원인을 돌아보면 사회생활을 하면서 오랜 시간 직업상 말을 많이 하는 패턴이었고 수면 습관은 엎드려 자는 편하다는 착각으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잠을 잤고 책상에 앉아 일할 때는 저도 모르게 턱을 괴는 빈도가 높았던 게 나..

갤럭시 워치 분실 시 위치 추적 하고 보안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다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이 안 나서 찾을 때나 외부에서 분실했을 때 위치를 추적하고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내 정보를 지키는 보안 설정을 해두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갤럭시 워치 현재 위치 찾기 헬스 셀프케어 일상 루틴이 되고 있어 갤럭시 워치를 애용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충전을 하기 위해서 혹은 외부에서 어떤 사유로든 손목에 차고 있지 않다가 문득 보이지 않아 당황하는 일이 발생되는데 이때 PC 혹은 스마트폰으로 워치의 위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현 위치는 진동과 소리발생으로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나 블루투스가 끊겼다고 하더라도 마지막까지 연결되어 있던 위치까지 추적할 수 있어 분실이나 도난 시에도 유용합니다. 1. PC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 : findmym..

요양원 입소를 처음 알아볼 때 가장 우선순위로 두어야 할 것들 [내부링크]

고령의 어르신이 혼자 거동이 불편하게 되고 매 순간 보살핌의 손길이 필요하게 될 경우 상황이 여의치 않아 가족이 요양원 을 처음부터 알아보는 과정들. 누구에게나 올수 있는 의료기술은 더욱 발전해가고 고령화 시대에 살고 있어 노후의 삶도 인생의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핵가족이 일반화되고 자신을 스스로 책임지는 세상으로 가고 있지만 노령의 끝에 거동마저 힘들게 되면 가족의 보살핌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그러나 매시간 곁을 지켜야 하거나 치매 등으로 가족의 일상도 흔들리는 경우에는 연로하신 부모님의 간병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고 그 대안 중의 하나로 요양원이나 주야간 보호 센터 등 노인 장기 요양 기관을 알아보게 됩니다. 시설 이용 가능한 어르신의 건강 상태 요양 시설은 국민 건강 복지를..

실시간 인기 맛집 주차정보까지 티맵(T지금)으로 쉽게 찾는 방법 [내부링크]

차량 이동 시 길 찾기 사용뿐 만 아니라 티맵(T지금) 으로 원하는 경로에서 실시간 인기 장소와 목적지의 혼잡도를 가늠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T 지금 으로 실시간 인기 장소 찾기 티맵은 차량 이동시 대부분 길 찾기 용도의 내비게이션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T지금 ' 을 실행하면 처음 방문하게 되는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여행을 하는 경우에는 해당 목적지에 인기가 많은 관광지를 실시간으로 알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다른 이용자들이 현재 기준 어느 정도 해당 장소로 경로를 지정하고 이동하는지 실시간으로 운전자들의 데이터를 기반하여 확인이 되기 때문에 반대로 인파가 많이 몰려서 번잡하지 않는 조용한 장소를 찾는데 이용할 수도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1. 티맵을 실행하고 하단 메뉴바에 있는 ..

배달의민족(배민) 주문취소와 주문 변경 신속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배달의민족으로 주문한 후 예전 주소로 잘못 주문하거나 배달시간이 너무 지체되는 등의 사유로 취소하는 방법/ 메뉴 상세 변경을 알아봅니다. 배민 주문 → 주소 확인- 메뉴 선택- 주문하기 매장 업체 → 주문 확인- 접수 알람- 배달시간 확인- 배달 완료 주문 완료 전 미리 확인할 사항 배달 주소지 : 가족이나 사무실 등에서 배달했던 이력이 있으면 현재 받을 곳으로 주소가 되어 있는지 재 확인 필요한데 다른 곳으로 주문하고 시간이 많이 경과된 후에 발견되면 고객센터 통화해도 변경하기 어렵습니다. 배송 연락처를 안심번호 사용으로 체크해 주셔야 내 핸드폰 번호를 노출하지 않게 됩니다. 주문 횟수 정보 제공 활성화해두면 단골인 경우 매장에서 알 수 있어 추가 서비스 제공을 받는 경우도 생깁니다. 배달 받으실 유의..

초단기 강수 예측 으로 실시간 비 소식 날씨 확인 [내부링크]

지구 온난화로 인해 사계절의 경계도 흐려지고 전 세계가 전에 없던 기상이변이 발생되는 현재에 급변하는 날씨를 실시간 초단기 강수 예측으로 알 수 있어 소개합니다. 1. 실시간 초단기 강수 예측 요즘은 모바일 앱 설치로 간편히 날씨 확인이 가능하고 내일 날씨의 온도와 비가 오는지 정도는 당연히 매일 보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 단위로 갑자기 비나 강풍 등이 심심치 않게 발생되고 어느 시간대에 비가 올 것이다 예측된 기상예보가 무색하게 국지성으로 쏟아지는 소나기를 만나게 되는 경우가 간간이 발생되는데 이에 유용한, 말 그대로 몇 시간 내 날씨를 상당한 정확도로 알 수 있는 실시간 초단기 강수 예측이 가능합니다. 2. 단시간 날씨 확인 단기 강수 예측은 레이더 초단기 예측 자료와 초단기 수치모델 자료를 활용하여..

톨게이트 요금 결제 하이패스 자동 충전카드(셀프형) [내부링크]

업무상 차량 이동이 많아 도로비 결제를 편하게 하이패스로 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선불형 카드가 잔액 충전이 번번이 불편했던 터라 한번 설정으로 편하게 사용하려고 구입한 자동 충전카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하이패스 종류 운전하시는 분들께는 필수로 많은 분들이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하실 텐데요 기존 선불방식은 금액 소진 시 충전하는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하다 번번이 재충전이 불편했는데 자동으로 충전되는 하이 플러스 자동 충전카드로 바꾸고 초기 설정 한 번으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합니다 기존 선불형은 카드에 현금으로 충전을 해두고 잔액 소진되기 전에 매번 재 충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편의점 등에서 구매 동시 충전 후 바로 사용 가능하여 예전부터 많이 사용해 왔는데 아무래도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카드나 계좌로 ..

고인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공간 카톡 '추모 프로필' [내부링크]

고인이 되어 '알 수 없음' 사용자가 되어버린 내 가족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전환하여 그리움을 전하고 생전에 메신저로 대화를 이어갔던 가족과 지인들이 고인을 함께 추모 할 수 있도록 추모 프로필이 도입되었습니다. 프로필 전환을 하면 고인의 프로필을 '알 수 없음'으로 두지 않아도 되도록 남겨둘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에서 '기억할 친구'로 표기되고 이름, 프로필, 배경사진 등은 이전과 같이 변함없이 유지됩니다. 기존의 고인 참여 채팅방은 1대 1 일반 채팅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나가기 처리됩니다. 고인 프로필에 애도의 국화꽃 아이콘이 생기며 1대 1 대화로 고인에게 추모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그룹 채팅방에 고인을 초대할 수 없습니다. 프라이버시 존중으로 고인의 계정은 접근이 차단 됩니다. 추모의 공간 ..

냉장고 버릴 때 집으로 방문하는 폐가전 무상수거/ e순환거버넌스 [내부링크]

이사 갈 때나 사용해 오던 폐가전을 배출할 때 전화나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예약하여 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를 하는 방법으로 e순환거버넌스를 알아봅니다. e순환거버넌스 환경부와 지자체 그리고 전자제품 업계에서 함께 구축한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이 주체가 되어 시행하는 사업으로 가전제품 폐기 배출 시 신청자의 요청으로 기사가 방문하여 무상으로 수거하고 제품은 리사이클링센터로 보내져 프레온 가스등의 환경 유해 물질을 회수하고 작업과정을 거쳐서 원자재를 확보하고 다른 산업으로 공급 활용합니다. 사설이 아닌 전문 업체에서 집하하여 공공 물류로 이동하고 리사이클링센터에서 냉매 회수 등을 하여 지구 온난화 저감 효과를 내는 일련의 과정이 정착되어 있어 좋은 정책이 아닐 수 없습니다. 폐전자제품 배출방법 1. 일..

파파고 이미지 번역기와 미니로 통번역 쉽게 하기 [내부링크]

파파고는 인공지능 기반 음성 이미지 번역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며 파파고 미니 메뉴 실행으로 영자 신문도, 직구도 쉽게 번역할 수 있는 통번역 AI입니다. 흔하게 단어나 문장 검색을 위해 사용하는 파파고 번역기와 더불어 즐겨찾기로 손쉽고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있는 papago mini 버전도 함께 활용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개합니다. 파파고 (papago) 번역기 파파고(papago)는 인공어(에스페란토)로 앵무새'라는 뜻으로 네이버가 개발하여 무료로 제공하는 번역기이며 번역을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는 것만 아니라 이미지나 대화하는 음성뿐 만 아니라 사진 속 문자까지 통번역이 가능 합니다. 현재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

심야시간대 24시간 약국/ 지역별로 공공심야약국 찾는 방법 [내부링크]

주말이나 공휴일에 상관없이 365일 연중무휴로 심야시간대(22:00~ 익일 01:00) 운영하는 공공심야약국 쉽게 찾는 법 알아봅니다. 공공심야약국 가정상비약은 보통의 경우 경증에 관련 도움을 받는 게 대부분 이어서 사실 병원 진료 마감 이후 늦은 시간대에 갑자기 몸이 아프게 되면 당황하게 됩니다. 심야시간 의료 공백이 없도록 하고 의약품 판매와 복약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각 지역별로 공공심야약국을 지정해서 운영하고 있는데 내가 사는 지역의 야간 방문 가능한 약국을 알아봅니다. 24시간 약국 찾기 공공심야약국은 대한 약사회에서 2022년 7월부터 정부와 각 지자체 지원으로 시범운영이 시작되었고 서울시를 비롯한 전국 각 지역으로 지정 약국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편의점같이 온전한 24시간 운영은 아니나 ..

카톡에서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 M자비스 [내부링크]

블로그나 마케팅 일선에 계신 분들이 가장 공들여 준비하는 게 키워드 입니다. 모바일에서 키워드 분석 도구 챗봇 M자비스로 틈새 키워드를 찾아 유용하게 활용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 M자비스 키워드 분석 도구 M자비스는 앱 설치 없이 카톡에서 채널 추가하면 간편히 사용할 수 있고 검색하는 시점에서 한 달간의 통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채널 추가 후 흔히 카톡 대화하는 것과 동일하게 대화창을 열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조회합니다. M자비스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 다양한 분석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검색 시 채팅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여러 키워드 검색량 동시 조회 가능 (최대 30개) ▷ 키워드 사이에 쉼표 입력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상세 데이터 조회 ▷ 키워드 뒤에 *표 붙이기 네이버 광고 파..

카카오페이 손해보험/카카오뱅크 프로모션 온라인 금융사고 대비하기 [내부링크]

개인 간 온라인 금융 거래 시 피싱, 사기 등으로부터 대비하는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무료 가입으로 함께 안전보장을 대비해 봅니다. 카카오페이가 피싱. 해킹 등의 금전손해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금융 안심보험을 지난해 출시하고 현재 카카오뱅크 사용자님들에게 보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중인데 가입 시 가격이나 보장내용 등은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홈페이지에 공시되어 있어 확인 가능하고 카카오뱅크 사용자는 무료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장내용 휴대폰, 전화, PC 등을 통한 금융 사기를 당했을 때 실제 피해 금액을 보상 한도액 내에서 보상함을 명시하는데 구체적으로 송금이나 링크 클릭 등을 유도하는 행위, 가짜 사이트 접속 해킹 프로그램 설치, 프로필 사진까지 가족이나 지인으로 사칭해서 전화, 메시지로 피싱 해서 송금이나..

올웨이즈 올팜에서 귤 수확해서 집으로 무료배송 받기(소소한 앱테크) [내부링크]

쇼핑몰에서 게임하듯 내가 키운 귤, 토마토를 수확이 되면 집에서 무료 배송으로 받아보는 올웨이즈 올팜 농작물 재배하는 방법과 빠르고 쉽게 키울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웨이즈는 팀 구매로 식품, 생활, 주방용품 등을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고 무엇을 사든 가격에 무관하게 무료 배송이 되는 쇼핑몰이며, '올팜'은 이 올웨이즈 앱을 다운로드 해서 쇼핑몰을 열면 메인화면 중간 부분에 새싹 아이콘이 있어 농장으로 들어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게임 방법 간편하게 카톡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앞으로 수확해 배송받을 작물을 선택하는데 귤, 감자, 양파, 사과, 고구마,방울토마토 총 6가지 중에서 원하는 1가지 작물을 선택해 키울 수 있습니다. 심플한 원리로 간단히 재배하는데 튜토리얼을 따라 물과 비료를 주고 ..

복지혜택 한곳에 모은 맞춤형 포털 서비스 ' 복지로 ' [내부링크]

복지로" 는국민들에게 중앙부처, 지자체, 민간등 각 부처의 복지서비스 정보를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실생활 중심의 맞춤형 복지혜택을 지원하는 복지서비스 입니다. 제공되는 복지사업은 아동 /보육, 생활지원, 교육비 지원, 의료비 지원, 임신/출산, 감면 서비스 등이며 총 4,760여 개의 서비스 상세는 아래와 같은 내용입니다. - 복지 서비스 - 기초연금 / 초. 중. 고 교육비 지원 / 장애(아동) 수당 / 국민 기초 생활 보장 / 장애인연금 한 부모 가족지원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 아이돌봄 서비스 / 청년 월세 지원 / 자산 형성 지원 내가 원하는 복지 서비스를 찾고 모의계산을 하면 대략 가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대상, 기준, 내용, 방법 및 추가 정보의 자료등을 바로 띄워주기..

무료로 재미있고 쉽게 하는 영어공부 어플 듀오링고 [내부링크]

학습자가 원하는 언어를 상황별 용도를 선택하고 현재의 레벨을 알고 시작하는 맞춤형 학습 듀오링고는 완성되는 재미를 느끼는 쉬운 접근이 강점입니다. pc버전과 모바일(구글 플레이) 모두 가능한데 아무래도 시간, 장소 무관하게 틈새 학습에 용이해서 모바일 학습 전제로 쓰며처음 시작 시 완전 초보는 기초로 할 수 있고 몇 가지 단계로 자체 레벨테스트 과정을 거치면 본인 레벨로 시작할 수 있는데 보통 생활영어 초급 정도면 보통 유닛 20 정도에서 시작합니다. 배울 수 있는 언어 *한국어 사용자용 / 영어 *영어 사용자용 / 스페인어, 프랑스어, 일본어, 이탈리아어, 중국어, 러시아어, 아랍어, 터키어 등 40여 개국이며 역시 각 국가별 사용자 일 경우에도 배울 수 있는 언어들이 별도로 설정되어 탭에서 확인 가능..

국세청 홈택스 세금포인트 써서 할인혜택 받고 알뜰쇼핑하기 [내부링크]

소득 발생으로 납부 실적 있는 누구든 지급받아 잠자고 있는 세금 포인트로 할인받고 홈택스 전용 쇼핑몰에서 활용하시는 알뜰한 방법 소개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세금 포인트 제도 연말정산으로 납부한 세액 따라 (자진납부 세액 10만 원 당 1점/ 고지서 받고 납부한 세액은 0.3점) 세금 포인트가 부여되는제도로, 포인트 쇼핑몰에서 추가 할인 구매할 수 있고 세금 납부기한 연장 등에도 활용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세금 포인트 조회 My 홈택스 메뉴에서 확인 후 포인트 쇼핑몰에서 추가 할인 구매할 수 있고 세금 납부기한 연장 등에도 활용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세금 포인트 혜택 1. 납부기한 등의 연장 담보 면제 (개인·법인 이용) 【납부기한 등의 연장 신청 시, 세금 포인트 사용조건을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