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hoki의 등록된 링크

 anchok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Rufus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내부링크]

대부분 부팅 USB를 만들 때 UltraISO 라는 유틸리티로 부팅 USB를 제작하라는 자료가 많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Rufus 라는 프리웨어로 윈도우10 부팅 USB만들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왜 널리 알려진 부팅 USB 제..

윈도우10 edu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대학생 윈도우10 edu 무료 업그레이드 소식입니다. 2월 28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윈도우10 에듀케이션(Windows 10 Education edition) 무료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한국 마이..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록 지우기 [내부링크]

아마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하고 나서 모두가 하는 생각일 수 있다. 파일 탐색기는 최근에 열어 본 파일 및 목록을 유지하여 파일탐색기 창의 맨 아래에 표시된다. 파일 시스템의 디렉토리 깊숙히 파묻혀있는 파일..

윈도우10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은 다른 유틸리티 프로그램 설치 없이 PC에 현재 설치된 프로그램이 지난 30일 동안 얼마의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10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 ipTIME Mobile Manager [내부링크]

저 같은 아이피타임 기존 사용자들은 ipTIME Mobile Manager 앱이 출시된 사실조차 몰랐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에 ipTIME mobile 앱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작년 ipTIME에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

ipTIME 펌웨어 복구 방법 아이피타임 공유기 업그레이드 실패 복구방법 [내부링크]

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도중 전원이 꺼지거나 기타 등등의 이유로 업그레이드에 실패하게 되면, 펌웨어 손상으로 공유기가 정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공유기 설정 화..

iptime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정리 [내부링크]

대부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초기 상태로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ipTIME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아마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공유기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엘지 스마트워치 스포츠 스타일 비교 [내부링크]

구글 '안드로이드웨어 2.0' 이 2월 8일 공개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넥서스 워치, 픽셀 워치라는 이름으로 루머가 돌았으나 구글과 LG가 합작하여 2017년 첫 번째로 LG워치 스포츠, LG워치 스타일 모델에 안드로이..

윈도우10 압축풀기 프로그램 없이 하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용자가 압축된 파일을 풀기 위해서 다짜고짜 알집부터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윈도우10에서는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 기능으로 압축 파일을 만들거나 압축 풀기를 할 수 있다. 이번 포스..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3세대 모델명 정리 구매가이드 [내부링크]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검색하면 2세대 3세대 또는 신형이라면서 임의로 붙인 세대명에 엉터리가 있다. 결론부터 간단하게 말하면 기존에 이전 모델들(NDY~)은 전부 1세대이며 요즘 얇게 나오는 모델(PLM~)은 전부 2..

실시간 포켓몬 위치 확인 - 포켓트랙 (PokeTrack) [내부링크]

연휴 기간 내내 포켓몬고에 빠져있습니다. 쉬는 날 하나라도 더 포스팅을 해야 될 텐데 포켓몬 고(go)에 대한 포스팅만 하고 있네요. 포켓몬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은 게임 안에서 우측 하단 '포켓 스톱 근처에..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동영상 자동 재생 끄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굳이 보고 싶지도 않은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것을 막기 위함과 데이터를 절약하기 위해서다. 사용자는 지속해서 모바일..

스냅시드 포토샵보다 편리한 [내부링크]

요즘은 많은 분이 SNOW같이 재미난 필터 카메라 앱을 사용하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진 보정 어플은 구글의 스냅시드 (Snapseed) 입니다. 개인적으로 기본 카메라 앱 말고 다른 카메라 앱을 사용하는 것을 꺼립..

삼성 사이드싱크 SideSync 다운로드 사용법 [내부링크]

pc 스마트 폰 파일 전송 방법 필자는 삼성 사이드싱크 (SideSync)를 사용한다. 그 이유는 미러링 기능 보다는 USB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파일을 전송 할 수 있다는 점 하..

원드라이브 동기화 폴더 경로 변경 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원드라이브 무료로 추가 용량을 받았으니 이제 원드라이브(OneDrive)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동기화 폴더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동기화 폴더를 변경하는 이유..

무료 백신 뭐가 좋아요? 컴퓨터 백신 순위 및 추천 [내부링크]

컴퓨터 무료백신 뭐가 좋냐는 질문에는 한 가지를 딱 집어서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같은 프로그램이라도 운영체제에 따라서 진단율이나 퍼포먼스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선택 기준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정리 및 최적화 앱이 필요할까 [내부링크]

많은 안드로이드 유저가 안드로이드 앱 캐시 삭제, 불필요한 파일 청소, 메모리 정리, 기기 최적화 및 앱 관리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최적화 앱을 거의 필수로 설치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인..

한컴오피스 모바일 한글2014 무료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자는 한컴오피스 모바일 한글2014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대들은 모바일 기기로 문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편인가? 필자는 모바일 기기로 문서작업은 하지 않는다. 아무리..

기가인터넷을 설치한다면 체크할 5가지 [내부링크]

기가인터넷은 신규로 가입하면 혜택이 있기 때문에 가입하실 때 각 통신사의 내용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 100메가 인터넷은 인터넷속도에 크게 신경쓰지않고, 그냥 인터넷만 되면 되는 사용자가..

구글 포토스캐너 빛반사없는 사진스캔어플 [내부링크]

이제 구글포토 스캐너를 사용하면 수년동안 퀘퀘묵은 사진들을 디지털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몇 번의 탭으로 사진을 인쇄할 수 있을만큼 높은 해상도로 스캔이 가능합니다. 구글 포토스캐너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

미박스 미러링 구글캐스트 사용 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캐스트, 크롬캐스트2, 크롬캐스트 울트라, 샤오미 미박스 사용자 등 구글 캐스트가 지원되는 기기가 있으면 도움이 될 포스팅이다. 구글 캐스트의 일반적인 목적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TV에서 크게 보기..

미박스 Kodi 설치 방법 [내부링크]

샤오미 미박스를 호기심에 구매하였다가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했다. 사실 구매하기에 어떻게 사용할지 생각하는 것이 맞는데 이미사고 나니 이걸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넷플리스 같은 앱으..

샤오미 미박스 연결 방법 [내부링크]

샤오미 미박스 개봉기에 이어 샤오미 미박스 연결 방법 및 초기 세팅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사실 연결 방법은 미박스에서 하라는데로만 하면 어렵지 않게 연결을 할 수 있으나 그래도 무슨 말인지 어려울..

샤오미 미박스 글로벌 버전 직구 개봉기 [내부링크]

구글과 샤오미의 합작 샤오미 미박스 글로벌 버전 (Xiaomi Mi TV Box International Version)을 직구하였습니다. 루팅같은 번거로운 짓을 하지 않기 위해 글로벌 버전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샤오미 미박스는 안드..

Wallpaper Engine 윈도우10 움직이는 배경화면 [내부링크]

바탕 화면의 변화를 위해서 스팀에서 소프트웨어로 판매되는 움직이는 배경화면 프로그램 Wallpaper Engine을 구매했습니다. 얼리억세스인데도 입소문을 타고 유틸리티임에도 각종 게임들 사이에서 인기순위를 유..

카카오톡 지문잠금 설정 방법 [내부링크]

3월 7일 카카오톡 업데이트로 지문잠금 해제 기능이 지원된다. 물론 지문 인식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만 가능하며, 스마트폰을 잠금해제 할 때 지문인식 기능은 많이들 사용하는데 카카오톡 앱만 단독으로 지문 인..

샤오미 공유기3 AC1200 개봉기 [내부링크]

가성비로 유명한 샤오미에서 제작한 공유기 샤오미 공유기3 AC1200 (Xiaomi Mi WiFi Router3) 직구 개봉기입니다. 가격은 2만원대 후반이며, 국내에서도 판매중이니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다면 굳이 직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