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ong-skp의 등록된 링크

 andong-sk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6건입니다.

[평창 여행]평창 한화리조트 후기,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올해 가족여행으로 처음으로 강원도를 방문했는데요, 평창 한화리조트를 숙소로 하여 3박 4일간 평창여행을 즐겨봤습니다. 9월 말에 방문했지만 게으름으로 인해 뒤늦게 후기를 올려보네요 목차 평창 여행코스 후기 1) 1일차 여행코스 (광천선굴-평창 한화리조트) 2) 2일차 여행코스 (딥다이브-대관령 아기동물농장-동화가든) 3) 3일차 여행코스 (한화리조트 루지, 곤돌라 체험-효석달빛언덕-백일홍축제-육백마지기) 4) 4일차 여행코스 (대관령 양떼목장-편배기-월정사) 평창 여행코스 후기 1) 1일 차 여행코스 (광천선굴-평창 한화리조트) 안동에서 평창으로 약 2시간 반을 달려 평창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오후 2시쯤 평창에 도착했는데요, 평창에는 부슬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묵을 숙소는 평창 한화리조트..

이강인 선수 군대 군면제 소식 (아시안게임 축구결과 정리) [내부링크]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남자 U23 축구대표팀이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아시안게임 3 연속 금메달이라는 쾌거를 달성하였습니다. 이강인 선수의 군면제로 인해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이 쏟아진 이번 아시안 게임이었는데요, 아시안게임 축구 성적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아시안게임 축구 금메달 획득 2. 이강인 선수 군면제 혜택 3. 아시안게임을 캐리한 정우영 & 새로운 스타 홍현석 4. 아시안게임 축구 결과 정리 5. 성인 대표팀 친선경기 일정 1. 아시안게임 축구 금메달 획득 대한민국 U-23 축구 국가대표팀이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전력이 상대적으로 뛰어난 우리나라의 금메달을 예상하는 축구팬들이 많았지만, 어느 대회나 당연한 우승은 없기 때문에 대표팀 선수들이 자랑스러운데요 이로써 대한민국 축구 ..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합격팁 정리 [내부링크]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합격 이후 도전한 실기 시험에서 합격해 건설기계조종 면허를 취득하게 됐습니다. 시험날 비가 굉장히 많이 와서 실격하는 수험생들도 많았는데요, 다행히 운 좋게 합격을 했습니다. 오늘은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에 대한 팁과 합격 후기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실기시험 개요 1.1 주행코스 및 시험개요 1.2 실격조건 2. 실기시험 팁 2.1 포크 수평 및 상승 팁 2.2 주행시 팁 2.2.1 작업구역 2.2.2 주행구역(전진 및 후진 시 라인폭 조정) 2.2.3 주행구역(후진 코너회전 시 팁) 2.2.4 작업구역 후진 진입 시 팁 2.2.5 엑셀 사용 팁 3. 합격 및 면허증 발급 후기 3.1 연습기간 3.2 합격후기 3.3 면허증 발급 후기 1. 실기시험 개요 1) 주행코..

[6월 29일] 장마기간 및 금주의 날씨 전망 [내부링크]

길고 긴 장마철이 찾아왔습니다. 올해는 전문가들이 역대급 장마를 예상하면서 전국이 물폭탄을 맞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은 장마 전망 및 금주의 날씨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장마전망 1) 전문가들 올해 역대급 장마 예상 2) 남부-중부-남부 오가는 홍길동 장마 3) 장마 종료기간 예측 어려워, 8월까지 이어질 수 있어 2. 금주의 날씨 전망 1) 단기예보 2) 중기예보 1. 장마 전망 1) 전문가들 올해 역대급 장마 예상 이번 장마는 엘리뇨 현상의 영향으로 역대급 규모가 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26일부터 시작된 장마전선은 한반도를 둘러싼 공기들의 힘겨루기와 기상이변까지 겹쳐 지난해 많은 피해를 입힌 호우와 같이 한꺼번에 많은 비를 쏟아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안동 맛집] 권실장 참마찹살꽈배기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안동에서 꽤 유명한 꽈배기와 도너츠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합니다. 매일 출퇴근하면서 지나치는 가게였는데 기회가 없어 방문하지 못하다가, 올해 초쯤 처음 가게를 방문한 후 만족도가 너무 좋아 주기적으로 찾고 있는 가게입니다. 목차 1. 권실장 참마찹살꽈배기 2. 메뉴 3. 후기 1. 권실장 참마찹살꽈배기 본점은 안동 송현동의 안동역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안동 내에서는 본점 외에 시내와 용상동에 총 2군데의 추가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안동 외에도 대구, 제천, 속초, 영주 등 제법 타지로도 가맹점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가성비도 나쁘지 않고 맛있다보니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메뉴 메뉴는 꽤배기, 핫도그, 도너츠 3개입니다. 각 ..

스노쿨링 마스크 장단점 및 후기 [내부링크]

6월임에도 불구하고 날씨가 엄청나게 더워졌습니다. 낮에 햇볕이 굉장히 뜨거운 요즘인데요, 더워진만큼 물놀이 시기가 다가왔다고 생각나 오늘은 작년에 구매해서 사용중인 스노쿨링 마스크 후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목차 1. 스노쿨링 장비 종류 2. 스노쿨링 마스크 장단점(풀페이스형) 3. 스노쿨링 마스크 후기 1. 스노쿨링 장비 종류 스노쿨링 장비는 일반적으로 수경과 호흡기로 구성된 일반적인 스노쿨링 세트와 얼굴 덮개형 구조인 풀페이스 스노쿨링 마스크로 구별됩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스노쿨링 장비는 오른쪽 사진의 수경과 호흡기로 구성된 장비인데요, 입으로 숨을 쉬면서 스노쿨링을 즐기는 장비입니다. 2. 스노쿨링 마스크 장단점 (풀페이스형) 인터넷 쇼핑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풀페이스 스노쿨링 마스크..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정리 및 후기 [내부링크]

공조냉동기계기사를 취득한 후 오랜만에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에 도전했는데요,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을 치르고 왔습니다. 오늘은 지게차운전기능사 정보 및 시험정보에 대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목차 1. 자격정보 1.1 지게차운전기능사 정보 1.2 면허증 발급 정보 2. 시험 정보 2.1 시험 정보 2.2 공부방법 1. 자격 정보 1) 지게차운전기능사 정보 지게차운전기능사는 건설이나 산업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지게차를 운전하기 위해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입니다. 산업인력공단에서 필기 및 실기시험을 합격하게 되면 자격증이 발급되며 이후 지게차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면허증 발급 정보 건설기계 관련 법령에 따르면 지게차를 조종하려는 자는 건설기계조종사 면허를 취득해야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

청년도약계좌 조건 및 은행별 이율정리 [내부링크]

5년동안 정부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가 운영 개시됐습니다. 최대 월 70만원의 적금 상품으로 5년간 최대 5,000만원의 종잣돈을 모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조건과 상품정보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청년도약계좌 개요 2. 가입조건 및 혜택 3. 가입방법 4. (청년도약계좌) 은행별 금리정보 1. 청년도약계좌 개요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형성을 지원하기위해 정부에서 새롭게 운영하는 정책입니다. 매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자유 적금으로, 만기 기간은 5년입니다. 개인소득 수준 및 본인이 매월 납부한 금액에 따라 정부 지원금이 매칭되며 만기 후 이자소득과 정부 기여금을 합친 금액을 수령할 수 있으며, 소득세가 비과세 적용됩니다..

[키즈 풀빌라] 청도 굿스파키즈 풀빌라 후기 [내부링크]

6월들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며 물놀이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올해 아이들과 처음으로 청도에 있는 굿스파키즈 풀빌라에 다녀왔는데요,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키즈 풀빌라입니다. 오늘은 청도 굿스파키즈 풀빌라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풀빌라 소개 2. 방 정보 3. 사용후기 1. 풀빌라 소개 경북 청도군에 위치한 풀빌라입니다. 소싸움으로 유명한 청도인데요 부산에서 출발해 1시간 조금 넘게 걸렸던 것 같습니다. 사진과 같이 2개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왼쪽 건물에는 A동 건물과 프론트와 매점, 공용온수풀등 시설이 위치해있고 오른쪽 건물은 B동 풀빌라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차공간은 사진에서 보이듯이 풀빌라 앞에 위치해있는데요, 주차공간이 좁아 주차공간이 없을 경우 언덕아래..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을 쓰다 보면 이어폰을 쓰게 될 일이 많은데요, 잘 작동하던 노트북 블루투스가 어느 날 갑자기 먹통이 될 때가 있습니다. 저 또한 사용하던 갤럭시 버즈의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되어 애를 먹었는데요 오늘은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 안될때 간단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블루투스 기능 먹통 현상 2. 블루투스 먹통현상 간단 해결방법 3.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재설치 블루투스 기능 먹통 현상 일반적으로 노트북에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 '제어판-Bluetooth 장치' 기능에 들어갑니다. 해당 설정에서는 블루투스 켬/끔 기능과 노트북과 연결 가능한 기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잘 사용하던 블루투스가 어느 날 먹통이 되어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 보니 켬/끔 기능까지 사라져 있는 경우..

[비염, 꽃가루 알레르기] LG전자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 후기 [내부링크]

4~5월은 저에게 굉장히 괴로운 계절입니다. 비염과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해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약을 제대로 먹지 않으면 기침으로 괴로운 하루를 보내는 기간이죠 오늘은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해 구매해 사용 중인 LG전자 퓨리케어 전자직 마스크 2세대 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제품 정보 2. 제품 장단점 3. 제품 후기 1. 제품 정보 LG전자에서 출시한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 2세대입니다. 1세대가 출시된 이후 여러 가지 기능이 보완되어 2세대 전자 마스크가 출시되었는데요, 국내에서는 안전기준으로 인해 23국에 최초 출시한 후 다른 나라보다 늦게 출시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보급이 증가하고, 마스크 착용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

영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후기 [내부링크]

닌텐도를 대표하는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영화로 나왔습니다. 미국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일루미네이션과 닌텐도가 합작해서 제작을 하였는데요, 고정팬들이 많은 슈퍼마리오 시리즈이기에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을 사로잡는 영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영화에 대한 정보와 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영화정보 2. 영화의 장점 3. 아쉬운 점 4. 영화후기 1. 영화정보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1980년대 닌텐도 사에서 발매한 이후 닌텐도 사의 대표 시리즈로 자리 잡으면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괴수 쿠파에게 납치당한 피치 공주를 구하기 위해 마리오가 여행을 떠난다는 스토리가 기본 이야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 또한 파이프를 통해 시공간을 이동하게된 마리오가 동생을 구하고 ..

족저근막염용 슬리퍼, 신발 추천 [내부링크]

와이프가 임신으로 인해 발바닥에 족저근막염이 생기면서 장기간 고생을 했는데요, 족저근막염에 대한 보존적인 치료와 족저근막염에 도움이 되는 푹신한 신발을 사용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경험을 토대로 족저근막염에 대한 개요와 도움이 되는 정보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족저근막염 개요 1.1 개요 1.2 원인 1.3 증상 2. 족저근막염 치료방법 3. 족저근막염 슬리퍼 및 신발 1. 족저근막염 개요 1) 개요 족저근막염은 발바닥 근육을 감싸고 있는 막에 염증이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발뒤꿈치 측과 발가락 뼈를 이어주는 족저근막은 발의 아치형태를 유지하고 발바닥이 받는 충격을 흡수해지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러한 족저근막에 미세한 손상이 발생하여 염증이 발생한 증상입니다. 주로 발뒤..

축구 국가대표 우루과이전 프리뷰 [내부링크]

24일 클린스만 감독의 첫 데뷔전인 콜롬비아전에서 2:2의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대표팀은 28일 화요일 월드컵에서 만났던 우루과이와 다시 한번 평가전을 치르게 되는데요, 오늘은 콜롬비아전과 우루과이전에 대한 분석 및 프리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목차 1. 3월 A매치 소집명단 2. 콜롬비아전 리뷰 2.1 손흥민 활용법 2.2 화끈한 공격축구와 수비력 문제 2.3 시급한 수비진의 세대교체 3. 우루과이전 프리뷰 3.1 1.5군의 우루과이 대표팀 3.2 경계대상 1호 발베르데 3.3 황의조, 이강인 선발출장 여부 1. 3월 A매치 소집명단 FW(공격수) 카타르 월드컵에서 벤투호에 승선했던 정우영 / 조규성 / 황의조 선수에 새롭게 오현규 선수가 소집됐습니다. 최근 셀틱에서 10경기 3골을 넣으면서 준수한 ..

클리스만 감독 정보 및 전술 정리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이라는 호성적을 이뤄낸 벤투 감독의 후임으로 클리스만 감독이 선임됐습니다. 완벽한 선수경력에 비해 논란이 많은 지도자 경력으로 국내 축구팬들의 우려가 집중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클리스만 감독에 대한 정보와 콜롬비아전을 통해 확인한 클리스만 감독의 공격축구 전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클리스만 감독 선임 2. 클리스만 감독 경력 2.1 선수 경력 2.2 지도자 경력 3. 클리스만 감독 전술 스타일 1. 클리스만 감독 선임 카타르 월드컵 16강을 견인했던 벤투 감독의 뒤를 이어 위르겐 클리스만 감독이 새 국가대표 축구팀 사령탑으로 선임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9번째 외국인 감독이며, 계약기간은 약 3년 5개월로 2026년 북중미 월드컵 본선까지 대표팀을 이끌게 됩니..

구내염 빨리 낫는 방법 및 예방법 [내부링크]

구강 점막에 하얗게 생긴 구내염이 발생하면 고통으로 인해 말하기도 어렵고 음식을 섭취하기도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손톱에 낀 가시처럼 콕콕 찌르면서 괴로운 고통을 주는 것이 구내염인데요 오늘은 구내염 예방법과 치료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구내염 개요 2. 구내염 빨리 낫는 방법 3. 구내염 예방방법 1. 구내염 개요 구내염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겪는 구내염은 '재발성 아프타성 구내궤양'입니다. 일반적으로 입안이 헐었다고들 많이 표현하는데요, 이러한 구내염은 피로 등에 의한 면역체계 이상이나 뜨겁거나 과하게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때 많이 생기곤 합니다. 구강점막에 하얗게 궤양이 생기면서 강한 고통을 주는데요, 신체 변화와 외부 자극에 쉽게 발생하는 만큼 자신의 건..

첫만남이용권 사용처 및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2022년부터 출산 가정에 200만 원의 첫만남 이용권 바우처가 지급되면서 의료비나 출산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오늘은 첫만남 이용권에 대한 정보와 신청방법, 알면 유용한 팁에 대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첫만남 이용권 개요 2. 신청 및 이용방법 3. 알아두면 좋은 팁 1. 첫만남 이용권 개요 첫만남 이용권은 출산 후 지급되는 바우처로 200만 원의 바우처 포인트가 출산 가정에게 지급되는데요,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작한 사업입니다.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해 임신 바우처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유흥 및 사행 업종을 제외한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가정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출생 아동에게 200만 원의 국민행복..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3년 교육급여 지급방식이 바우처로 개편됐는데요, 오늘은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정보와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교육급여 바우처 개편정보 2. 교육급여 바우처 온라인 신청방법 3. 바우처 사용처 1. 교육급여 바우처 개편정보 교육급여 지급방식이 계좌이체 지급방식에서 바우처 지급으로 개편되었는데요 온라인을 통해 간단하게 교육급여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 만 14세 이상 교육급여 수급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 신청기간 2023년 3월 2일(목) ~ 2024년 6월 28일(금) 사용기간 배정일로부터 2024년 8월 31일(토)까지 지원금액 초등학생 : 연 41만 5천원 / 중학생 : 연 58만 9천원 / 고등학생 : 연 65만 4천원 지원수단 카드바우처 또는 선불카드 사용처 비교..

매화 개화시기 & 도산서원 매화구경 후기 [내부링크]

추위가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봄꽃과 벚꽃 개화시기에 대한 사람들이 관심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곧 매화가 만개할 시기가 다가오는데요, 오늘은 봄꽃 개화시기와 도산서원 매화 구경 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매화 개화시기 2. 매화 명소 3. 도산서원 매화구경 후기 1. 매화 개화시기 매화는 일반적으로 3월에 만개하는데요, 제주도에서는 2월부터 매화가 피기 시작하기도 합니다. 매화는 벚꽃보다 앞서 피기 때문에 2~3월을 매화 개화시기, 3~4월을 벚꽃 개화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글]2023년 벚꽃 개화시기, 벚꽃 축제 일정 2023년 벚꽃 개화시기, 벚꽃 축제 일정 벚꽃이 만개하는 3월이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벚꽃 축제와 벚꽃 명소들에 ..

2023년 안동 벚꽃 개화시기 [내부링크]

3월이 다가오며 벚꽃 개화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올해는 평년보다 빠른 벚꽃 개화가 예상되는데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전국적으로 벚꽃축제가 재개될 예정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벚꽃 개화시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안동도 올해 벚꽃 축제가 개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명소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안동 벚꽃 개화시기 2. 안동 벚꽃 축제 3. 안동 벚꽃 명소 1. 안동 벚꽃 개화시기 날씨 전문사이트 웨더아이에 따르면 3월 22일 서귀포시를 시작으로 3월 말일에서 4월 초에 전국의 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역별 벚꽃 개화예상시기를 보면 안동의 경우 3월 31일 벚꽃 개화를 예상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벚꽃이 만개하기까지는 1주일가량 걸리기 때..

간편 실비보험 청구방법 (실비보험금 청구서류 정리) [내부링크]

병원에 다녀오면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일이 실비보험 청구인데요, 어떤 서류를 받아야 할지 몰라 놓친 서류들로 인해 다시 병원에 다녀오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을 보면 막상 실비보험을 들어놓고 손이 많이 가는 보험금 청구 절차로 인해 소액은 실비청구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모바일로 실비보험을 청구하는 방법과 실비보험금 청구 서류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실비보험 청구기준 2. 실비보험 청구서류 3. 실비보험 청구방법 1. 실비보험 청구기준 실비보험의 경우 3세대 실비보험을 거쳐 21년 4세대 실비보험으로 표준화됐습니다. 일반적으로 3세대 실비보험의 경우 통원치료 시 의원은 1만 원, 병원 및 종합병원은 1만 5천 원, 상급종합병원(대학병원)은 2만 원..

2023년 벚꽃 개화시기, 벚꽃 축제 일정 [내부링크]

벚꽃이 만개하는 3월이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벚꽃 축제와 벚꽃 명소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2023년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축제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벚꽃 개화시기 2. 벚꽃 명소 3. 벚꽃축제 일정 1. 벚꽃 개화시기 날씨 정보사이트 웨더아이의 예측에 따르면 올해 벚꽃은 평년보다 1일에서 최대 1주일 빠르게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월 22일경 서귀포시를 시작으로 4월 3일경 서울에서 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일반적으로 벚꽃 개화일 이후 1주일 정도 후에 벚꽃이 만개하기 때문에 개화일로부터 1주일 후에 벚꽃 명소를 찾으면 만개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지도입니다..

싱크대 수전 교체방법 [싱크대 물샘수리] [내부링크]

오늘은 싱크대 수전 교체 방법과 후기에 대해 적어볼 예정입니다. 작년부터 화장실 누수부터 시작해 하나 둘 집안에 고장 나는 부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싱크대 수도꼭지에서 물이 똑똑 떨어지는 물샘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관련글] 화장실 누수 발생 조치 후기 [아파트 누수] 화장실 누수 발생 조치 후기 [아파트 누수] 최근 아파트 화장실 누수로 아랫집 천장에 누수 피해가 발생해 손해배상을 하게 되었는데요, 누수로 인해 금전적 손해배상은 물론 누수 조치까지 단수의 불편함을 겪게 되어 큰 스트레스를 받 andong-skp.tistory.com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생각보다 교체과정이 간단해서 직접 교체를 결정했는데요, 약간의 우여곡절들이 있었지만 싱크대 수전 교체로 물샘 현상을 조치했습니다. 목차 ..

아파트 화장실 누수 발생 후기 [내부링크]

안방 화장실 급수 분배기에서 누수가 발생해 2차례 화장실 누수 조치를 한 경험이 있는데요, 4개월도 지나지 않아 또다시 누수음이 들리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오늘은 화장실 누수 발생 조치에 대한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누수음 발생 2. 화장실 급수 분배기 누수 확인 3. 수도관 계량기 확인 4. 식수, 생활용수 미리 받아놓기 5. 누수 관련 업체 방문 1. 누수음 발생 월요일 새벽 2시경 잠에서 깨 화장실에 들어갔는데 의심스러운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변기 뒤 밸브 쪽에서 배관이나 플랜지에서 물이 뻗어나오면서 새어 나오는 누수음으로 들렸는데요 누수로 인해 아랫집에 도배비용을 배상한 적이 있는 경험이 있던 터라 누수음을 듣자마자 서둘러 양수기함의 밸브를 잠겄습니다. A형 독감으로 인해 고열..

독감 증상 및 후기 [A형 독감] [내부링크]

작년 코로나에 이어 첫째 아이가 유치원에서 A형 독감에 걸려 집안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강한 증상을 동반하는 A형 독감(인플루엔자)의 무서움을 맛보고 있는 중인데요, 오늘은 A형 독감에 대한 정보와 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A형 독감 정보 1.1 발병원인 1.2 A형, B형 독감 1.3 독감 증상 1.4 치료방법 1.5 독감 예방주사 2. A형 독감 후기 2.1 증상 2.2 약처방 1. A형 독감 정보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갑작스러운 고열, 두통, 근육통 등 강한 증상들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강한 증상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의 경우 심할 경우 합병증에 의한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1) 발병원인 독감 바이러스로 불리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

LG 공기청정기 청소 [셀프 청소 후기] [내부링크]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집안 내에서의 공기청정기는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공기청정기를 365일 돌리다 보면 어느새 내부에 먼지가 쌓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LG전자 공기청정기 청소 방법 Tip을 바탕으로 셀프 공기청정기 청소 방법 및 청소후기에 대해 올려보겠습니다. 목차 1. LG 공기청정기 청소방법 1.1 필터 관리방법 1.2 센서 관리 방법 1.3 클린부스터(공기청정기 팬)관리방법 2. 셀프청소 후기 1. LG 공기청정기 청소 방법 LG전자에서 곧 찾아오는 봄을 맞아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청소 방법에 대한 Tip을 제공했는데요, 깔끔하게 셀프로 공기청정기를 청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가전 제품을 많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LG전자 홈페이지..

국민연금 개혁논의 정리 [내부링크]

국민연금 기금이 2055년에 고갈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국민연금 개혁논의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20년간 정체됐던 국민연금 보험료율이 이번 정부에서 개혁 대상으로 꼽히면서 논의에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연금에 대한 정보와 다뤄지고 있는 개혁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국민연금이란? 2. 국민연금 수령나이 3. 국민연금 개혁 논의안 4. 차가운 청년들의 시선 1. 국민연금? 국민연금은 정부가 직접 운용하는 공적 연금으로 국민 개개인의 소득 활동 시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나이가 들거나, 사고나 질병 등으로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은 국민이 기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최소한의 장치로 가입이 법적으로 의무화되..

연금저축 연말정산 공제 요약정리 [내부링크]

목차 1. 연말정산이란? 2.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는 방법 3. 연금저축 연말정산 공제정보 4. 유의할 점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의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근로소득자들은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해 2022년 귀속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상 세액공제를 통해 연말정산을 통해 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미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글]연말정산 모바일로 간단하게 확인하는법 연말정산 모바일로 간단하게 확인하는법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기간 동안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PC를 통해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간단하게 모바일을 andong-skp.tistory.com 연말정산 시기가..

가습기 추천 및 장단점 정리 (윤남텍 가습기) [내부링크]

목차 1. 가습기 꼭 필요한가? 2. 가습기 추천 3. 윤남텍 가습기 장점 4. 윤남텍 가습기 단점 아이 셋을 육아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느꼈던 육아템 중 하나는 가습기 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건조한 실내공기로 마른 기침을 하는 아이들 때문에 취침 시 가습기는 꼭 필요한 도구였는데요 오늘은 6년동안 고장없이 사용한 후 마음에 들어 셋째 출산 후 동일 제품을 다시 구입했던 윤남텍 가습기에 대한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1. 가습기 꼭 필요한가? 사실 결혼 전까지 가습기에 대한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성인까지 가습기 없이 겨울철을 잘 보냈던 터라 가습기의 효과와 필요성에 대해 크게 체감하지 못했는데요 하지만 결혼 후 아이를 낳으면서 가습기는 겨울철 꼭 필요한 육아템이 되어버렸습니다. [참고글] [슬기로운 ..

[날씨예보] 설연휴 금주 한파주의보 정보 정리 [내부링크]

설 연휴 셋째 날인 23일부터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강력한 한파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북극 한파가 한반도 내로 밀려들면서 올들어 가장 심한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늘은 이번주 한파주의보에 대한 일기예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오늘의 날씨 2. 내일의 날씨 3. 주간예보 1. 오늘의 날씨 (1월 23일) 오늘 밤부터 북서쪽에서 매우 찬 북극 한파가 남하하면서 전국에 오후 9시부로 한파특보가 예고된 상태입니다. 오늘 아침 날씨는 최저 영하 17도로 굉장히 강력한 한파가 설연휴 귀경길에 몰아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체감온도가 최저 24도씨까지 내려가면서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호남과 제주도에는 아침부터 오후사이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되..

연말정산 모바일로 간단하게 확인하는법 [내부링크]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기간 동안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PC를 통해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간단하게 모바일을 통해 연말정산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모바일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연말정산 개요 연말정산은 1년간의 급여에서 징수한 소득세에 대해 과부족을 따져보고 1년간 징수한 소득세가 적으면 추가 납부를, 반대의 경에는 환급금으로 돌려주는 일을 말합니다. [연말정산 개념 대해 알아보려면 클릭] 사회초년생 연말정산 쉽게 이해하기 [연말정산 팁] 사회초년생 연말정산 쉽게 이해하기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하며 사회 초년생의 길을 걸어가는 직장인들에게는 연말정산의 개념이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

태백 365세이프타운 방문후기 [내부링크]

지난 12월 아이들과 함께 강원도 태백의 '365세이프타운'에 다녀왔는데요 아이들이 즐길만한 요소들과 최신 설비들이 많다는 이용후기를 듣고 주말을 맞아 다녀왔습니다. 한 달 늦은 리뷰이지만 태백 365세이프타운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태백 365세이프타운 소개 2. 365세이프타운 방문 3. 종합안전체험관 태백 365세이프타운 후기 1. 태백 365세이프타운 소개 365 세이프 타운은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안전체험 교육장인데요 산불체험, 지진체험 등 다양한 재해에 대한 4D 체험이 가능한 시설입니다. 1시간 30분의 제법 먼거리지만 아이들과 365세이프타운에 찾은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이유는, 상품권 환원 정책입니다. 개인 22,000원 학생 12,000원인 꽤나 비싼 가..

갤럭시 버즈 노트북 연결방법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갤럭시 버즈를 노트북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뿐만 아니라 다른 무선 이어폰 등 블루투스 기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이외로 노트북 블루투스 활성화 버튼 위치를 몰라 헤매는 분들이 많아 노트북 블루투스 활성화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노트북에 연결하는 방법 제어판 - Bluetooth 및 기타 장치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블루투스 연결 전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해야합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꺼져있는 경우, 상단의 활성화 버튼을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블루투스를 켜줍니다. 노트북에서 블루투스를 연결했음에도 블루투스가 꺼져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연결이 안 된다면 노트북의 블루투스 기능이 꺼져있는 것이므로, 활성화 버튼을 눌러 블루투스를 ON 시켜줍..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장점 및 가입후기 [내부링크]

올해도 자동차 보험을 연장해야할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자동차 보험 만료 1개월 전부터 꾸준하게 갱신안내 문자가 날라오고 있는데요 최근 저렴한 가격대로 직접 보험에 가입하는 다이렉트 보험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의 장점과 가입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자동차 보험의 개요 2.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의 장점 3.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후기 1. 자동차 보험의 개요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면 의무보험에 가입하게 되어있습니다. 무보험 운행 차량으로 인한 피해자 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법적조치인데요 무보험 운행 시 최대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크게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운전 중 사..

제주도 여행코스 (아쿠아플라넷, 서귀포시, 동백꽃 명소) [내부링크]

3박 4일의 마지막 제주도 일정은 서귀포시 입니다. 제주 성산에 있는 아쿠아플라넷을 거쳐 서귀포시로 여행을 떠났는데요 여행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여행 (아쿠아플라넷[성산] - 만족한 상회(갈치구이) - 주상절리 - 동백수목원 - 천지연폭포 - 올레시장) 목차 1. 아쿠아플라넷 2. 만족한 상회(갈치구이) 3. 주상절리 4. 동백수목원 5. 천지연 폭포 6. 올레시장 제주 서귀포에 방문하기 전 첫 관광지는 성산 일출봉 옆의 아쿠아플라넷입니다. 기존 계획은 바로 서귀포시로 향하는 것이었지만, 아이들에게 추억거리를 만들어주고자 아침 일찍 성산 일출봉으로 출발했습니다. 아쿠아리움 안내도 아쿠아플라넷은 아쿠아리움 관광과 함께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서커스단의 공연과 해양 동물들의 쇼를 관..

[축제] 안동 눈빛축제 정보 및 후기 [내부링크]

안동에 첫 겨울 축제가 개최됐습니다. 축제 이름은 안동 눈빛축제인데요 탈춤축제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아이들을 위한 눈썰매장과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고 있어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축제로 생각됩니다. 오늘은 안동 눈빛축제 정보와 다녀온 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축제 정보 2. 축제 관람 후기 안동 눈빛축제 개최 1. 축제 정보 12월 16일 ~ 23년 1월 24일까지 안통 탈춤 공연장에서 눈빛 축제가 진행됩니다. 눈썰매장을 메인으로하여 낮에는 먹거리 부스와 밤에는 야간 포토존을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눈썰매장 이용 시에는 입장료 중 5천 원을 안동지역상품권으로 Pay Back 해준다고 하네요 안동에서 하는 첫 겨울 축제인 것 같은데요, 매년 가을 열리는 탈춤 축제 이후 겨울 축제까지 생겨..

아바타 : 물의길 3D 관람 후기 [스포없음] [내부링크]

약 10여 년 만에 아바타가 새로운 시리즈로 돌아왔습니다. 2009년 개봉 당시에도 말도 안 되는 CG 그래픽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했던 아바타였는데요 이번 신작 아바타 : 물의길에서도 넘사벽 CG를 선보이며 호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아이와 함께 아바타 신작을 3D로 관람하고 왔는데요, 영화 정보와 관람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아바타 : 물의 길 관람 후기 < 숲에서 물로 바뀐 판도라 행성의 무대 > 이번 주에 아이와 함께 요즘 핫한 영화인 아바타 : 물의 길을 3D로 관람하고 왔습니다. 아바타 2로 불리는 이번 작품은 아바타 1 주인공이었던 제이크 설리가 나비족의 몸으로 가족을 이룬 후 가족들을 이끌어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데요 기존 아바타가 판도라 행성 숲을 배경으로 스토리가 진행됐다면 이..

제주도 여행코스 (애월읍 코스 추천) [내부링크]

3박 4일의 제주도 여행 2일 차 오늘은 제주도 서쪽의 애월읍을 여행해봤습니다. 애월읍은 멋진 오름들과 해안 산책로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인데요 첫 애월읍 여행을 다녀와봤습니다. 제주도 애월읍 여행 (아르떼 뮤지엄 - 샛별오름 - 이춘옥 원조고등어쌈밥 - 구엄리 돌염전) 목차 1. 아르떼 뮤지엄 2. 새별오름 3. 이춘옥 원조고등어쌈밥 4. 구엄리 돌염전 5. 엔폴리우드 문어 피자 제주도 2일 차 첫 여행지는 아르떼 뮤지엄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아트가 전시된 박물관인데요 바닥 면적만 1400평이라고 하네요 입구로 들어가자 동백꽃 조명으로 전시관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겨울철 만개하는 동백꽃으로 유명한 제주답게, 사방이 동백꽃으로 가득한 전시관이었습니다. 첫 전시관부터 화려한 동백꽃 조명으로..

[토이] 유아 물놀이 장난감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목욕하면서 함께 가지고 놀기 좋은 움직이는 목욕 토이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유아 물놀이 토이 추천 1. 움직이는 물고기 장난감 '로봇피쉬' 첫 번째 추천 물놀이 토이는 '움직이는 물고기 토이' 입니다. 토이에 센서가 달려있어 센서부를 만지거나 물에 접촉하면 물꼬기 꼬리가 움직이는데요 실제 물고기가 움직이는 듯한 움직임을 보여주어 신기했습니다. 해당 장난감은 이마트에서 구매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니모 디자인입니다. 물고기 주둥이 부분이 뾰족한 형상이어서 벽에 부딪히면서 자동으로 방향을 바꿔가면서 움직이는데요 꼬리 속도가 강약조절이 되면서 실제 물고기 같은 꽤나 다양한 움직임의 패턴을 보여줍니다. 욕조에 넣어 시험한 결과 꽤 빠르고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벽에 부딪히면서 자동으로 움직임을 바..

제주도 여행 코스 (조천읍, 함덕찜, 공룡사파리) [내부링크]

2년 만에 다시 찾은 제주도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를 다시 찾았습니다. 일정 짜기에 실패해서 어영부영 운전만 하다가 끝난 첫 제주도 여행과 달리 이번 여행에서는 제주도 조천읍에 숙소를 정하고 알차게 움직였는데요 제주도 여행 첫날 조천읍 여행 코스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제주도 조천읍 여행 (포레스트 공룡사파리-제주 함덕해수욕장, 함덕찜) 목차 1. 포레스트 공룡 사파리 2. 제주 함덕 해수욕장 3. 함덕 해수욕장 카페 델문도 4. 제주엔찜 (제주 함덕찜) 제주도에서 1일 차 여행 코스는 조천읍이었습니다. 지난 2년전 제주여행에서는 중문 관광단지 부근에 숙소를 잡아 제주도 남쪽 위주로 여행을 했기 때문에 이번 제주 여행에서는 제주도 북쪽인 조천에 숙소를 잡았습니다.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해서 짐을 풀고 근교 ..

[부산 사직동] 가성비 소고기 맛집, 히노케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부산 소고기 야끼니꾸 전문점 히노케에 대한 리뷰를 써보겠습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나 가성비 좋은 식사를 했는데요 소고기 상태도 좋고 맛도 좋고 가격대도 저렴한 맛집이었습니다. 부산 사직동, 소고기 야끼니꾸 전문점 '히노케' 부산 사직동 종합운동장 맞은편에 위치한 히노케입니다. 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메뉴로는 시그니처 메뉴인 야끼니꾸와 눈꽃 소고기를 부위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꽤나 저렴한 편입니다. 기본 서비스로 육회를 주는데요, 소고기가 나오기 전 허기를 달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눈꽃 모듬을 시켜봤습니다. 눈꽃 소고기라는 이름답게 마블링이 굉장히 예쁩니다. 맛을 보기전에 비주얼면으로 합격입니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만족스럽습니다. 맛은 가격..

[청송 맛집] 짬뽕맛집, 짬뽕점빵 후기 [내부링크]

쌀쌀한 가을과 추운 겨울 유난히 짬뽕을 많이 찾게 되는데요, 오늘은 청송의 짬뽕 맛집 짬뽕점빵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청송 짬뽕맛집, 짬뽕점빵 다녀온 후기 단풍 구경 시기가 다가오면 청송은 주왕산을 방문하는 방문객들로 북적입니다. 곳곳에 맛집들이 숨어있는 청송에서 짬뽕 맛집으로 꼽히는 짬뽕점빵입니다. 메뉴는 짬뽕 위주의 메인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그니쳐 메뉴는 불고추 짬뽕이라고 하는데요, 짬뽕안에 매운 고추소스가 들어있습니다. 주문한 불고추 짬뽕의 모습입니다. 면 아래 고추장 같이 생긴 매운 소스가 숨어있는데요, 입맛에 따라서 소스를 덜어먹어도 좋습니다. 보통은 일반 짬뽕 1개와 불고추 짬뽕 1개를 시켜서 소스를 반반 덜어먹더군요 중화요리 집에서 짬뽕을 시켜 먹으면 가게에 따라 국물이 밍밍..

[카타르 월드컵] 브라질전 및 월드컵 리뷰 [내부링크]

치열했던 대한민국의 월드컵 여정이 끝났습니다. 남아공 월드컵 이후 다시 한번 16강에 진출하면서, 월드컵 언더독의 위상을 보인 대표팀이었는데요 오늘은 브라질전 리뷰와 한국 대표팀 월드컵 이슈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1. 브라질전 리뷰 극적으로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한 대한민국의 월드컵 여정이 끝이났습니다. 16강에서 세계 랭킹 1위 최강팀으로 꼽히는 브라질 대표팀을 만나, 4:1로 패하면서 탈락하였는데요 전반 5분까지 효율적인 볼점유로 안정적인 경기를 풀어나갔으나 전반 7분 선제골과 함께 연이어 실점하며 전반전에 대표팀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포르투갈전 이후 충분한 휴식없이 경기에 치른 대표팀의 체력적인 문제도 컸지만 역시 브라질의 벽을 넘기는 어려웠습니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조규성을 ..

[카타르 월드컵] 한국 브라질전 일정 및 프리뷰 [내부링크]

금일 새벽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2:1로 이기면서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원정 16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1무 1패를 기록했던 대한민국 대표팀은 최종전에서 우승후보 포르투갈을 만나 열세에 몰렸는데요 2:1로 역전을 기록하면서 다득점 원칙으로 우루과이를 꺾고 조 2위로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했습니다. 오늘은 포르투갈전 리뷰와 16강 브라질전 프리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포르투갈전 리뷰 온 국민이 새벽 가슴 졸이며 지켜본 월드컵 최종전이 끝났습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조 1위 포르투갈을 상대로 2:1 승리를 거두면서 16강에 진출했는데요, 토너먼트 진출의 기쁨에 밤잠을 설친 것 같습니다. < 최종전 라인업> 최종전에서는 이미 조 1위를 거의 확정 지은 포르투갈은 주전 멤버 일..

[무주 맛집] 반햇소 & 수작부리는 카페 후기 [내부링크]

출장으로 매년 들리는 무주에서 올해는 선지국밥과 귤 음료를 마셔봤는데요 현지인 추천메뉴답게 만족스러웠던 경험을 했습니다. 오늘은 무주 맛집 '반햇소'와 '수작 부리는 카페' 후기에 대해 올려보겠습니다. 무주 맛집 후기 1. 반햇소 전북 무주군 적상면 적상산로 3, 11:00 ~ 19:30(14:00 - 16:50 브레이크 타임) 출장 차 올해 다시 무주를 다시 방문했습니다. 올해 두 번째 무주 방문인데요 무주에서 맛있다는 선지국밥을 먹어보기 위해 '반햇소'에 방문했습니다. 가게 입구에 들어서자 정육 전문점답게 진열된 소고기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 아쉽게도 간단한 점심을 위해 구경으로만 그쳤습니다. 정육식당인데도 요즘 감성의 칠판 메뉴판이 붙어있어 신선했습니다. 주 점심메뉴는 한우탕과 선지국밥인데요..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우의 수 살펴보기 [내부링크]

한국이 가나에게 2:3으로 패배하면서 조별 최하위로 추락했습니다. 조규성 선수가 멀티골을 넣으며 동점을 만들었지만 다시 한번 가나에게 역습을 당하며 결국 패배하였는데요 조별 최하위로 떨어진 대한민국은 16강 진출을 위한 경우의 수를 따져봐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일 새벽에 치러지는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전의 결과가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한국 16강 진출을 위한 경우의 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현재 조별리그 순위 2. 월드컵 H조 일정 3. 경우의 수는? 4. 가장 쉬운 경우의 수는? 5. 포르투갈전 프리뷰 카타르 월드컵 16강 경우의수 살펴보기 1) 현재 조별리그 순위 대한민국이 가나에게 3:2로 패배하면서 H조 최하위로 내려갔습니다. 전반 가나에게 2골을 내어주며 흔들렸지만, ..

통풍의 원인과 통풍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세 번째 통풍 발작이 찾아왔습니다. 무릎이 부어오르면서 극심한 통증이 찾아와 걷기가 어려운 정도였는데요, 병원에 방문해서 주사와 약 처방을 받고 호전되긴 했지만 통풍에 대한 공포감이 다시 한번 찾아왔네요 오늘은 통풍의 원인과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통풍 원인 2. 통풍 증상 3. 요산 발생 원인 4. 통풍 치료 방법 5. 통풍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은? 6. 통풍 발생 후기 통풍에 대해 알아보자 1. 통풍 원인 통풍이란 요산이 체내에 축적되어 생기는 병입니다. 요산이 과도하고 채네애 축적되거나 요산 배설이 부족한 경우 발생하게 되는데요, 요산이 관절의 연골, 힘줄, 주위 조직에 달라붙어 조직들의 염증을 일으키게 되어 붓기와 통증을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요산이 발가락 마디나 ..

2023년 연말정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12월이 어느새 다음 달로 다가왔습니다. 2022년 세제 개편안이 2023년 연말정산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은 연말정산에 대한 정리와 변화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연말정산이란? 2.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3. 직장인들이 챙겨야할 연말정산 필수항목 3가지 4. 2023년 연말정산 달라지는 점은? 2023년 연말정산 탐구생활 1. 연말정산이란?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월급을 수령할 때 근로 소득에서 소득세를 원천징수한 금액을 실 수령하게 됩니다. 이때 월급에서 차감된 세금은 정확한 것이 아닌 소속기관이나 회사에서 우선적으로 정한 비율로 징수를 하게 되는데요 일정 비율로 소득세를 징수했기 때문에 12월 이후 근로자의 총 근로소득에 대한 세금을 계산한 ..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한국 상대 분석 [내부링크]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월드컵 개막전을 시작으로 전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 행사가 막을 열었습니다.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경기는 0:2로 에콰도르가 승리를 거뒀는데요, 첫겨울 월드컵인 카타르 월드컵의 주요 경기 일정과 한국이 속한 H조의 분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카타르 월드컵 주요경기 일정 1.1 카타르 월드컵 관전 포인트는? 1.2 카타르 월드컵 주요경기 일정 1.3 결승전은 언제? 2. 대한민국 대표팀 일정 2.1 한국 대표팀 일정 2.2 한국 대표팀 최종명단 2.3 H조 전력분석 2.4 대표팀 예상 성적 카타르 월드컵 주요 경기 일정 1) 카타르 월드컵 관전 포인트는? 첫 번째 관전 포인트는 '스타플레이어들의 마지막 월드컵'입니다.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네이마르, 수아레즈, 레..

[11월 20일] 코스피 주가 전망 [내부링크]

원자재 가격이 안정화를 찾으면서 글로벌 인플레이션이 안정화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인플레이션 지수에 대한 피크아웃 기대감이 커지면서 국내 증시도 반등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코스피 지수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코스피 지수 현황 1.1 코스피 지수 1.2 금리 현황 2. 코스피 지수 전망 2.1 12월 FOMC 회의 전망 2.2 피크아웃 했지만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 2.3 내년 증시 전망 코스피 지수 현황 1) 코스피 지수 연준의 통화 정책과 함께 코스피 지수가 변동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잡기위한 연준의 공격적 금리인상 기조가 이어지면서 급락하던 코스피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인플레이션 피크 아웃 기대감이 커지며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11월 19일] 오늘의 금값 및 전망 [내부링크]

최근 킹달러 현상이 진정되면서 금값이 상승세를 이어갔는데요, 인플레이션 피크아웃 기대감이 커지면서 연준의 통화정책 완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금값 정보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오늘의 금값 정보 1.1 오늘의 금값 시세 1.2 국제 금값 현황 2. 금값 상승 이유 2.1 달러 가치 하락 2.2 미국 인플레이션 피크아웃 기대 2.3 흔들리는 비트코인 3. 금값 전망 3.1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 3.2 내년 금값 상승 기대감 1. 오늘의 금값 정보 1) 오늘의 금값 시세 제품 내가 살 때 [원] 내가 팔 때 [원] 24k 순금 326,500 291,000 18k 0 211,000 14k 0 162,900 백금 182,000 151,000 은 3,990 3,200 2..

[안동 카페 후기] 톰 소여의 모험 [내부링크]

최근 안동 월영교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월영교 야경이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월영교 근처 분위기 좋은 카페를 추천해보겠습니다. 목차 1. 카페 정보 2. 메뉴 정보 3. 카페 방문 후기 4. 카페 주변 맛집 톰 소여의 모험 1. 카페 정보 야경이 예쁜 월영교 부근 동악골에 위치한 카페 '톰 소여의 모험'입니다. 해당 카페는 펜션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요, 월영교 야경 구경 - 동악골 맛집 탐방이라는 추천 안동 여행루트가 있으니 펜션 이용도 좋은 선택일 것 같네요 숙박 요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2. 메뉴 정보 생강 라떼와 아인슈페너가 카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합니다. 3. 카페 방문 후기 회사 동료들과 동악골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톰 소여의 ..

화장실 누수 발생 조치 후기 [아파트 누수] [내부링크]

최근 아파트 화장실 누수로 아랫집 천장에 누수 피해가 발생해 손해배상을 하게 되었는데요, 누수로 인해 금전적 손해배상은 물론 누수 조치까지 단수의 불편함을 겪게 되어 큰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오늘은 경험을 바탕으로 아파트 누수 발생 조치 방법 및 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누수로 인한 아랫집의 민원 발생 2. 누수 원인 찾기 3. 조치 사항 4. 후기 아파트 누수 발생 조치 후기 1. 누수로 인한 아랫집의 민원 발생 평화로운 주말 아침, 아파트 관리사무실을 통해 아랫집 천장에서 누수가 발생하고 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윗집 누수로 인해 아랫집에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윗집에서 배상을 해야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관리사무소 직원분과 함께 아랫집을 찾았습니다. 방문 결과 아랫집 안방의 드레..

청송사과 축제 후기 및 주변 맛집 추천 [내부링크]

사과 철이 다가오면서 청송에서는 청송 대표 축제인 청송사과 축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청송사과 축제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청송사과 축제 후기 1.1 청송사과 축제 정보 1.2 축제 후기 1.3 청송사과 구매 후기 2. 청송 주변 맛집 추천 2.1 메기 매운탕 [남해 식당] 2.2 청송 달기 약수탕 백숙[대구식당] 청송사과 축제 후기 1. 청송사과 축제 정보 청송사과 축제는 매년 청송군에서 진행하는 경북 대표 행사입니다. 일교차와 일조량이 큰 청송 지역에서는 당도 높은 사과가 유명한데요, 큰 일교차로 아침 서리를 견디며 자라나는 사과답게 당도가 굉장히 높아 '꿀사과'로 유명합니다. 청송사과 축제는 청송 사과를 여러 판매처에서 직접 맛보고 원하는 사과를 직접 골라 저렴하게 구매할..

9월 주가 전망 & 금리인상 전망 [내부링크]

9월 발표된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문가들의 예상치를 상회하면서 글로벌 증시가 크게 후퇴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8월 연준 의장의 매파적인 발언까지 맞물리며 증시에 하락 압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오늘은..

진주맛집 마장동 그남자 후기 [내부링크]

1년 만에 방문한 진주에서 돼지고기 맛집을 찾았습니다. 진주 평거동에 위치한 '마장동 그남자'인데요, 오늘은 마장동 그남자 가게에 대한 리뷰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가게 정보 2. 메뉴 정보 3. 후기 진..

[9월 4일] 태풍 힌남노 정리 [내부링크]

역대급 강도의 태풍인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북상하면서 국내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태풍의 세력은 매미급 이상의 역대 가장 강력한 태풍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태풍 힌남노에 대해 알아보..

민방위 훈련 개편 및 민방위 사이버 교육 수강 방법 [내부링크]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민방위 훈련이 사이버교육으로 진행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민방위 훈련이 사이버 교육 운영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입니다. 민방위 운영제도 개편 소식을 듣지 못한 분들을 위해 오늘은..

[8월 30일] 오늘의 금값 및 전망 [내부링크]

잭슨홀 미팅에서 연준 파월 의장의 매파적 발언이 시장에 큰 충격을 주며 달러가 다시 한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강달러로 인해 최근 약세를 보이고 있는 금값인데요, 오늘은 금값 현황과 전망에 대해 알..

[8월 27일] 코스피 주가 전망 & 미국 주식 전망 [내부링크]

잭슨홀 미팅에서 매파적 스탠스를 드러낸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으로 미 증시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지나면서 미 연준의 금리 인상 기조가 내년 상반기 조기에 전환될 수 있다는 시장의 기대..

한샘 패밀리 침대 구매 사용 후기(스테디2 패밀리 침대) [내부링크]

오늘은 한샘 스테디2 패밀리 침대 정보와 구매 후기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 특히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넓은 사이즈의 저상형 침대인데요, 제품 정보와 장단점 및 사용후기까지 정..

무주 감성카페 '무주창고'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나는 솔로 무주 편 촬영지로 핫플레이스가 된 무주 창고 카페 '무주 창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넓은 내부 공간과 맛있는 빵이 특징인 카페인데요, 빈티지한 외관에 비해 모던한 내부 디자인으로 반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 결과, 합격률 정리 [내부링크]

제60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요즘 취업준비생들에게 토익과 함께 필수 스펙으로 자리 잡은 한국사 시험인데요, 8월에 치러진 이번 60회 시험 결과를 온라인을 통해 시험 결과를 확인할..

[안동 맛집] 진성식당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안동에 사는 안동사람들이 종종 방문하는 맛집 중 하나인 진성식당에 다녀온 후기를 정리해보려 합니다. 돈가스를 주력메뉴로 하는 안동 시민들이 사랑하는 맛집 가게 중 하나인데요, 식당 정보와 후기에..

침수차 보험처리와 침수차 구별법 정리 [내부링크]

수도권에 기록적인 폭우가 내리면서, 큰 규모의 침수피해를 입혔습니다. 침수로 인해 약 1만여 대의 차량이 침수피해를 입으면서 중고차 시장에서는 침수차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침수차량의 보험..

갤럭시 z플립4 & 갤럭시 z폴드4 공개, 사전예약 정보 [내부링크]

삼성 언팩 행사가 10일 오후 라이브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 폴더폰의 새로운 Z 시리즈의 공개와 갤럭시 워치, 버즈 프로의 신제품이 공개됐는데요 언팩 행사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8월 9일] 서울 일기예보, 날씨 [내부링크]

8일부터 수도권에 강한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루 만에 1년 강수량의 1/4이 내린 서울은 침수로 인해 차량 4000대가 침수되고 사망, 실종자가 발생하는 등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수도권 폭..

[8월 7일] 금주의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정보 [내부링크]

8월 6일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주는 총 10명의 1등 당첨자가 나온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주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액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금주의 로또복권 당첨번..

22년 하반기 토익 일정 및 공부방법 [내부링크]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직장인들에게 단연코 가장 중요한 스펙은 토익입니다. 지원자격에 일정 점수 이상을 제한으로 정하는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토익은 필수 스펙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오늘은 22..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정보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과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직무역량 교육 수강 시에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인데요, 해당 제도에 대한 지원자격과 지원정보, 신청방법 등에..

갤럭시z 플립4 & 갤럭시z 폴드4 언팩 행사 정보 [내부링크]

8월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언팩 행사의 주인공은 갤럭시 Z 시리즈 폴더블 스마트폰입니다. 전작의 인기를 힘입어 이번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가 새롭게 공개..

[7월 31일] 태풍 송다 영향, 날씨 정보 [내부링크]

제5호 태풍 송다가 북상하면서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태풍의 영향권으로 비 소식이 예상됩니다. 다음 주 동안 전국에 흐리거나 비가 내리는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은 태풍 송다에 대한 정보..

[7월 31일] 금주의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정보 [내부링크]

7월 30일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주는 총 15명의 1등 당첨자가 나온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주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액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금주의 로또복권 당첨..

안동 월영야행 후기 [월영교 축제 후기] [내부링크]

야경이 예쁜 안동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월영교에서 31일까지 월영야행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불빛 조명들로 행사장을 채우고 플리마켓과 푸드트럭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요, 오늘은 안동 월영..

금리인상 수혜주 및 증시전망 [내부링크]

연준이 7월 FOMC 회의에서 75bp 금리인상을 단행했습니다. 100bp 금리인상까지 고려됐지만 경기침체 우려와 최근 조정을 받은 원자재 가격 등의 영향으로 75bp 금리인상을 결정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장은 예상..

안동 월영교 축제 [월영야행] 정보 [내부링크]

안동 야경 핫플레이 월영교에서 월영야행 행사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평소에도 아름다운 야경으로 관광객들이 찾는 월영교이지만 해당 행사기간 중에는 몇배는 더 아름다운 월영교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 개정안 정리 [내부링크]

앞으로 음주운전 및 뺑소니, 무면허 사고 등 중대 법규 위반으로 사고를 낼 시에는 사실상 운전자 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토부가 새로운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 개정안을 발표하고 28일부..

경기 침체 수혜주,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치솟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미국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금번 FOMC 회의에서도 75bp 금리를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텝이 예상되는데요, 미국 기준금리가 연이어 오르면서 높은 금리로 인..

2022년 소득세 및 세재 개편안 정리 [내부링크]

기재부가 2022년 세재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기재부에 따르면 총 급여 2700만 원을 넘는 모든 근로자 및 자영업자의 세 부담이 감소한다고 밝혔는데요, 소득세 과표 구간이 15년 만에 조정되면서 직장인들의 관..

[7월 20일] 코로나 재유행 대책 발표 정리 및 현황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고통을 안겨줬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오미크론 하위 변이 바이러스로 확산세로 인해 재유행 초입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변이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필기구 LAMY, 라미 사파리 샤프 사용후기 [내부링크]

샤프를 사용하다 보면 샤프가 손상되거나 샤프심이 자주 부러지는 현상이 발생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저 또한 공부를 하는 도중 샤프가 손상되어 샤프심이 뚝뚝 끊겨 나오는 것을 보다 보면 신..

[7월 14일] 주식, 증시 현황 [내부링크]

미국 6월 CPI 지수가 예상치를 웃도는 9.1%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발표로 연준의 1% p 금리인상에 대한 공포심이 커지고 있는 현황인데요, 증시 투자에 어려운 환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CPI 지수 발표 결..

[7월 13일] 미국 주식 전망 [내부링크]

금일 저녁 미국 6월 CPI 지수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꺾일 줄 모르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연준의 공격적인 통화정책이 계속되며,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가 확산되고 있는데요, 6월 CPI 지수에 따라 단기 미국..

22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정보 정리 [내부링크]

공무원, 공기업 취업 준비생들의 필수 자격증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 접수일이 다가왔습니다. 20년부터 시험 등급이 고급/중급/초급에서 심화/기본 시험으로 개편되면서 많은 분들이 심화 시험에 응시할 것으..

[7월 10일] 금주의 로또, 연금복권 당첨정보 [내부링크]

7월 9일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주는 총 9명의 1등 당첨자가 나온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주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액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금주의 로또복권 당첨번..

[7월 9일] 주말 날씨, 다음주 날씨 예보 [내부링크]

연일 푹푹 찌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낮 시간에는 외출이 어려울 정도로 뜨거운 햇빛으로 야외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속되는 무더위에 반가운 비 소식이 전해지는데요, 오늘은 주말 날씨..

창문형 에어컨 장단점 및 윈도우핏 설치 후기 [내부링크]

전국에 폭염 주의보가 발령되며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높은 습도와 뜨거운 햇빛으로 외출조차 어려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날씨로 인해 창문형 에어컨이 인기 가전제품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7월 6일] 기름값 및 국제유가 현황 및 전망 [내부링크]

우-러 전쟁으로 인한 국제 원유 급등세로 국내 기름값이 연일 폭등하며 국민들에게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경유값이 가파른 상승으로 휘발유 가격을 추월하는 사태까지 발생했는데요, 오늘은 국내 기름값 현..

[7월 5일] 오늘의 금값 및 전망 [내부링크]

연이은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인한 연준의 금리 인상기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과 강달러 기조로 인해 금값이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현황입니다. 오늘은 금값 현황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

하반기 주식 전망, 주가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시작된 우-러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인플레이션 기조를 견인하면서, 전 세계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살인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물가 상승과 금리 상승으..

산업안전기사 필기,실기 공부방법 [내부링크]

기술직들이 현장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을 뽑자면 단언코 산업안전기사를 뽑을 수 있습니다. 현장마다 안전관리자가 필요하며, 최근 중대재해법으로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산업안전기사인데요. 오..

2022년 안동시 출산혜택 정리 [내부링크]

요즘 저출산으로 인해 출산 혜택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3자녀였던 다자녀의 기준이 2자녀로 축소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2022년부터 영아 수당 제도가 시작되면서 출산 혜택에 대한 부모님들의 관심이..

[6월 12일] 오늘의 금값 정보 및 전망 [내부링크]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가 급등하며 다시 최대폭을 기록하면서 인플레이션의 우려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상승 우려에 따라 금값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금값 정보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

[이집트전] 한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정보 [내부링크]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와의 남미 3국 평가전 일정이 종료되었습니다. 월드컵 본선의 우루과이전에 대비한 남미 국가로 편성된 평가전이었습니다. 다음 평가전은 본선의 가나전을 대비한 아프리카 국가인 이집트전..

[칠레전] 한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정보 [내부링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지난 브라질전에서 1-5로 완패했습니다. 경기에는 졌지만 우리 대표팀의 현실과 세계의 벽을 느낄 수 있었던 값진 경기였는데요, 무엇보다 브라질 선수들의 환상적인 플레이를 볼 수..

[브라질전] 한국 축구 국가대표 일정 정리 [내부링크]

겨울 월드컵을 앞두고 월드컵 일정에 대비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평가전 일정이 잡혔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은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와 같은 조에 속했는데요, 6월 국가대표팀의 친선전..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일정 정리 [내부링크]

사상 최초로 시행하는 겨울 월드컵인 카타르 월드컵의 조편성과 경기일정이 확정됐습니다. 대한민국은 H조에 속하며 유럽의 강호 포르투갈과 같은 조에 속하게 됐는데요,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 정보와 대한민국 경..

사회초년생이 챙겨야할 연말정산 팁 정리 [내부링크]

첫 직장을 가지고 1년 동안 직장생활을 하게 되면 연초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게 됩니다. 첫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연말정산이 생소하게만 느껴지는데요, 기혼자들에 비해 해당되는 공제항목..

[5월 24일] 기름값, 국제유가 전망과 현황 [내부링크]

국내 경유 가격이 사상 최초로 리터당 2000원을 돌파하면서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가상승과 함께 정부가 유류세 인하율 확대 조치를 시행했지만, 가파르게 상승하는 국제유가로 인해 효과를 체감하..

[5월 22일] 금주의 로또 당첨번호 [내부링크]

5월 21일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주는 총 11명의 1등 당첨자가 나온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주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액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금주의 로또복권 당첨..

태아보험 장점과 가입 시 유의점 [내부링크]

아이를 임신하고 아이를 출산하기 전까지 준비할 것들과 꼼꼼히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임신 중 태아에 대한 걱정으로 태아보험 가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희 가정도 다음달이면 셋째 아이를 출..

[연말정산 Tip] 사회초년생 연말정산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하며 사회 초년생의 길을 걸어가는 직장인들에게는 연말정산의 개념이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소득공제, 세액공제 등 어려운 용어들이 많은 생소한 개념들로 인해 연말정산 공제 관련 항목들을..

[5월 17일] 오늘의 유가, 기름값 현황 및 전망 [내부링크]

최근 유가의 상승세가 다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부가 유류세 인하율을 확대하는 조치를 시행했지만, 유가가 다시 급등하면서 국내 기름값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데요, 특히 경유 가격의 상승폭이 커 최근 경유..

봄철 비염, 알레르기 원인 및 대처방법(송화가루, 꽃가루) [내부링크]

봄철 4~5월 시기가 되면 어김없이 노란 가루가 날립니다. 3~4월 꽃가루에 이어서 날리는 노란 송화가루는 호흡기가 약한 환자들에게 알레르기성 비염과 천식을 유발하는데요, 심한 경우 천식 발작으로 호흡이 어려..

비타민 C 효능, 효과 및 비타민 C가 많은 음식 정리 [내부링크]

영양제 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비타민 C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일상으로 가장 많이 자리 잡은 영양소라고 평가할 수 있는데요 영양제로 비타민 C를 챙겨 먹지만 정작 비타민 C의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한 정보는..

[5월 7일] 금주의 로또 당첨번호 및 연금복권 당첨정보 [내부링크]

5월 7일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주는 총 10명의 1등 당첨자가 나온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주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액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금주의 로또복권 당첨번..

[5월 8일] 오늘의 금값 현황 및 전망 [내부링크]

최근 연준의 매파적인 금리인상 의지와 연이은 빅스텝 전망으로 금값이 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연말까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인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금값 현황과 전..

온도센서 원리 및 종류 정리 [내부링크]

가정이나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센서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센서는 온도센서인데요 온도를 감지하는 아날로그 센서나 디지털 센서들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온도센서의 원리 및 종류..

연금저축펀드 혜택 및 가입방법,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직장인들에게 재테크만큼 중요한 것은 연말정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연말정산 혜택을 받기 위해 노력한 만큼 절세효과로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절세효과를 얻기 위해 주택청약저축과..

실외 마스크 해제,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정리 [내부링크]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추이가 완전하게 정점을 벗어나 하락세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하여 정부가 29일 실외 마스크 해제를 결정하면서 자율방역 체계로 전환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4월 30일] 오늘의 기름값 현황, 전망 [내부링크]

요즘 주유를 하러 가면 높은 기름값에 한숨만 나오곤 합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로 급등한 유가로 인해 다음 달부터 정부가 유류세 인하 확대를 결정하였는데요 오늘은 기름값 현황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4월 28일] 천연가스 전망 및 가격 급등 이유 [내부링크]

최근 천연가스의 가격 상승세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안정화된 유가와 달리 우크라이나 전쟁 리스크로 인한 천연가스의 가격은 진정되지 않고 연일 상승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천연가스 가격의 급등..

루테인 효능, 눈에 좋은 음식 정리 [내부링크]

눈에 좋은 영양제로 루테인을 선택하여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시력은 한번 감소되면 회복되기가 어렵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루테인의 효능과 눈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오메가3 효능 및 관련 음식 정리 [내부링크]

건강 목적으로 복용하는 영양제 중 대표적인 영양제는 오메가3를 뽑을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오메가3의 효능과 오메가3가..

[4월 23일] 금주의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정보 정리 [내부링크]

4월 16일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주는 총 11명의 1등 당첨자가 나온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주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액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금주의 로또복권 당첨..

근로자의날 대체공휴일 적용될까? [내부링크]

직장인들의 날인 5월 1일, 근로자의 날이 일요일과 겹치면서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 대한 대체공휴일 적용에 대한 관심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근로자의 날의 대체공휴일 적용 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4월 22일] 오늘의 금값 현황 및 전망 [내부링크]

최근 금값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상승과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 및 연준의 긴축 및 금리인상 기조에 따라 민감하게 급등락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금값 현황 및 전망에 대해 알아..

보험, 은행 관련주 현황 및 전망 (보험주, 은행주 전망) [내부링크]

연준의 빅스텝 소식으로 코스피가 박스권에 갇혀 등락을 반복하는 가운데, 홀로 강세를 보이는 섹터들이 있습니다. 5월 연준의 금리 인상 소식이 오히려 호재로 작용하는 보험, 은행 관련 주식들인데요 오늘은 보..

[4월 22일] 주말 날씨, 다음주 날씨 정보 (다음주 비소식) [내부링크]

오늘 중부지방에 비 소식이 전해지면서, 나들이 가기 좋은 따뜻한 봄인 금주 주말 날씨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낮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말 및 다..

직수형 정수기 장단점 정리, SK 직수형 정수기 소개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결혼 후 정수기 구입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생수를 사 먹는 불편함과 특히 아이를 출산한 후에 분유를 손쉽게 탈 수 있는 정수기 구매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저희 집도 첫째 아이를 출산하..

6살, 16개월 아이 코로나 오미크론 감염 후기 [온가족 확진] [내부링크]

첫째 아이의 확진으로 아이 엄마와 둘째 아이까지 코로나에 확진되며 힘든 한 주를 보냈습니다. 특히 음성이었던 둘째의 코로나 확진으로 그동안 힘들게 격리했던 것이 헛수고가 되면서 현타가 오기도 했는데요,..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육아를 하다 보면 육아에 필요한 필수 육아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 출산 전 필수 육아 아이템들을 미리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인데요, 첫째 아이 출산 이후 둘째, 셋째까지 출산하게 되..

전류 센서 종류 및 원리 [직류, 교류, 홀 전류 센서 등] [내부링크]

전기 직군에서 일하다 보면 다양한 센서들을 접하게 되는데요, 교류와 직류 전류를 감지하는 전류 센서와 온도센서, 압력 센서 등 다양한 센서들의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전류 센서의 원리와 종류에 대해 알아..

[4월 16일] 금주의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정보 [내부링크]

4월 16일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주는 총 11명의 1등 당첨자가 나온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주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액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금주의 로또복권 당첨..

6살, 16개월 아이 코로나 오미크론 감염 후기 [진행중] [내부링크]

첫째 아이가 코로나19 확진이 되면서 아이들과 아이 엄마까지 모두 코로나19에 확진이 되었습니다. 오늘 저녁 둘째 아이까지 결국 자가검진 키트에서 양성이 나오면서 사실상 코로나에 확진되었습니다. 첫째 아이..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4월 18일 ~ [내부링크]

정부가 4월 1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모든 조치 해제를 발표하며, 약 2년여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전면 해제됩니다. 코로나19가 정점을 지나면서 확진자 수가 감소세에 접어들자 방역당국이 거리두기 전면..

[4월 15일] 대한항공 주가 현황, 전망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발령했던 특별여행주의보가 2년여 만에 해제되면서 4월 14일부로 각 국별 기존 여행경보 발령 체계로 전환한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정점을 지남에..

유아 동화책, 어린이 동화책 중고 구입 후기[개똥이네] [내부링크]

육아를 하다 보면 아이들을 위한 책 구매를 할 시기가 다가오게 되는데요, 동화 전집이나 과학 도서 전집의 가격대를 알아보면 20-50만 원을 호가하는 가격에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아이들을 위한 유아..

예금 및 적금 금리, 이율 비교 어플[금리 높은 적금 찾기] [내부링크]

올해 미국 연준이 공격적 금리인상을 예고하면서 국내 금리인상 기대 또한 높아지고 있는데요, 금리가 인상됨에 따라 적금 수요도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예금 및 적금 금리를 비교해주는 애플리케..

[4월 12일] 오늘의 금값 현황 및 전망 [내부링크]

최근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인플레이션 상승 우려로 금값이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EU가 러시아산 에너지에 대해 금수조치를 논의하는 등 인플레이션..

[4월 12일] 국제유가 및 천연가스 현황, 전망 [내부링크]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남부 도시 마리우폴 공격에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서방의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 여부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에너지에 의존도가 높은 독일의 경우..

금주의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당첨금액 [내부링크]

4월 9일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주는 총 8명의 1등 당첨자가 나온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주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액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금주의 로또복권 당첨번..

[4월 10일] 코스피 및 카지노주 전망[강원랜드, GKL, 파라다이스 주가 전망] [내부링크]

최근 연준이 공격적 긴축과 금리인상을 시사하면서 증시에 긴장감과 공포감이 맴돌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연준이 양적완화 정책을 펼치며 증가한 유동성이 증시 상승을 견인했지만, 코로나19 정점을 지나면서 미..

하회마을 벚꽃 구경 후기 [내부링크]

하회마을은 안동의 대표적 벚꽃 명소로 뽑힙니다. 하회마을 벚꽃길은 부용대와 아름다운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벚꽃 길 외에도 솔밭 그늘에서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까지 즐길 수 있..

[4월 9일] 시멘트 관련주 주가 전망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경제제재의 여파로 유연탄 가격이 치솟으면서 시멘트 공급 부족 사태가 현실화되면서 시멘트 대란이 발생하였습니다. 봄이 찾아와 날씨가 풀리며 건설경기가 회복되는 조짐을..

[4월 7일] 연준 금리인상과 코인,주식 전망 [내부링크]

미국 연준이 0.5bp 기준금리 인상을 시사하며 빠르게 양적 긴축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양적완화로 시장에 큰 유동성을 제공한 연준이었지만, 최근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정점을 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논의 [내부링크]

오미크론이 정점을 지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해제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새롭게 시행된 이번 거리두기 이후 확진자 감소세가 유지된다면 실내 마스크 착용 외에 방역조치를 전면 완화..

치아보험의 장단점과 가입방법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큰 금액이 생돈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을 뽑자면 자동차 수리와 치아 치료인데요, 갑자기 큰 금액을 지출하려면 경제적으로 굉장히 큰 부담이 되곤 합니다. 특히 치아는..

천연가스 선물 현황 및 전망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에너지 가격의 변동성이 연일 커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평화협상이 어느 정도 진전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에너지 가격의 안정화 기대를 보였지만, 최근 러시아의..

삼랑진 안태공원 벚꽃 구경 [내부링크]

4월 벚꽃이 만개한 주말 밀양의 벚꽃 명소로 유명한 안태 공원에 벚꽃 구경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안태공원 벚꽃 구경 후기에 대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안태공원 위치 2. 안태공원 벚꽃 구경 후기..

울진 대게빵 구매 및 시식 후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대게가 가장 유명한 도시는 영덕과 울진입니다. 특히 영덕은 대게가 가장 유명한 지역인데요 영덕에는 줄서서 먹는 핫한 대게빵이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영덕으로 주말 나들이를 간 겸 간식삼아..

[4월 3일] 대한항공 주가 전망 [내부링크]

1일 대한항공이 세계적 항공 전문매체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의 2022년 올해의 화물 항공사로 선정되었습니다. 1974년부터 시작된 ATW 올해의 화물 항공사 어워즈는 다방면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한..

[4월 3일] 국제 유가 전망 [내부링크]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러시아에 대한 경제제재 조치와 최근 유럽의 러시아산 원유의 금수조치 논의로 인해 WTI유 선물가 기준 배럴당 110달러를 재돌파 했던 국제 유가 가격이 다시 100달러 이하로 하..

[4월 3일] 오늘의 금값, 금값 현황 및 전망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리스크 상승 및 유가 급등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상승 압력으로 반등하였던 금값이 다시 하락하며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러시아 간 평화협상으로 종전 기대와 연준..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결과 및 역대 상대전적 정리 [내부링크]

금일 월드컵 조추첨 행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조추첨에서 3 포트에 편입되면서 언론들은 무난한 조편성을 기대했는데요, 오늘 이뤄진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2022 카타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장점과 가입방법 [내부링크]

사회 초년생들은 직접 보험을 가입하는 두려움으로 본인이 직접 자동차 보험가입을 하지 않고 보험 설계사를 통해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계사를 통해 자동차 보험을 드는 것과 본인이 직접..

아파트 콘센트 자동차단 해제 해결방법, 콘센트 전기 안들어올 때 [내부링크]

요즘 아파트는 방 조명 버튼과 함께 에너지 절감을 위한 대기전력 차단용 콘센트 차단 버튼이 함께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콘센트 자동차단 기능이 포함됐을 경우는 전기제품을 꽂아 사용하다 보면 어느..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4.4 ~ 4.17], 2주 뒤 전면완화 검토 [내부링크]

정부가 오는 4월 4일부터 4월 17일까지 2주간 시행될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을 발표했습니다.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정점을 지났지만 위중증 및 사망자 추이가 아직 정점을 지나지 않았다는 이유로 거리두기 전면..

핸드폰 인터넷 검정 화면 해결방법 [내부링크]

핸드폰 액정이 켜진 상태에서 손에 쥐고 있을 때 이것저것 잘못 눌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핸드폰 인터넷을 켰을 때 검정 배경이 나오는 현상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인터넷 검정 배..

UAE전 경기 및 예상 선발 정보 [내부링크]

잠시 후 한국시간으로 10시 45분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UAE 홈에서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최종전을 치르게 됩니다. 벤투호는 이란전에서 2-0으로 완승을 거두며 A조 1위에 올라있는데요, 이번 UAE전에서 승리..

우크라이나 분단국가 되나? 푸틴 '한국 시나리오' 고려중 [내부링크]

러시아군이 동부와 남부 점령으로 주 작전 방향을 선회한 가운데 우크라이나는 푸틴 대통령이 자국 영토를 한반도처럼 둘로 쪼개려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반도가 남북으로 갈라진 것처럼 우크라이나를 동서로 분..

[22.03.27] 로또 및 연금복권 1등 당첨번호 및 당첨액 [내부링크]

3월 26일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주는 총 11명의 1등 당첨자가 나온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주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액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이번 주 로또복권 당첨..

3월 애드센스 수익 후기, 월 100달러 달성 [내부링크]

글을 쓰면 돈이 된다는 지인의 추천에 2월부터 시작했던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이 100달러를 넘겼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된 후 처음에는 돈 욕심에 눈이 멀어 광고 단가를 쫓기 급급했는데 어느새 글 쓰는 것에 재..

[3월26일] 오늘의 금값, 금값 반등 이유 및 전망 정리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전쟁에 러시아가 화학무기와 소형 핵을 사용할 것이라는 징후가 포착되면서 전쟁 리스크 상승 및 유가 급등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상승 압력으로 금값이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연준의 공격적인..

우크라이나 러시아 협상이 길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25일 터키 에르도안 대통령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협상안이 6개 항목 중 4개 항목에서 타협에 근접했다고 밝혀 우크라이나 러시아 간의 종전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면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터키 대통..

[3월26일] 기름값, 국제유가 전망 / 경유 휘발유 가격 역전 [내부링크]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수급 부족으로 경유값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3년 만에 경유 기름값이 리터당 2000원을 돌파하면서 화물업계에 큰 압박을 주고 있습니다. 경유 가격의 급등 원인과 전망에..

전기기사 실기 후기, 효율적 공부방법 [내부링크]

전기기사 자격증은 높은 난이도로 전공자와 비전공자 모두 취득에 힘겨워하지만, 취업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좋은 가치를 가지는 자격증입니다. 이론 인강 수강과 과년도 풀이로 필기시험에 합격하여도 첩첩산중 실..

UAE전 축구 일정 및 정보, 3포트 진입 청신호 [내부링크]

24일 숙적 이란을 홈에서 2:0으로 잡아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9일 UAE 원정경기를 갖습니다. 이번 UAE 전은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최종전인데요, 마지막 경기인만큼 멋진 경기를 기대해 보겠습..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일정, 한국 3포트 가능성 정리 [내부링크]

금일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팀이 이란을 2:0으로 잡아내면서 멋진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지만 UAE와의 최종전까지 승리했을 때 월드컵 조추첨의 3 포트에 배정받을 확률이 높아지..

[3월24일] 전국 날씨, 내일 및 주말 날씨 정보 [내부링크]

꽃샘추위가 누그러들며 기온이 크게 올라가 봄 날씨를 찾고 있습니다. 내일 25일부터 26일까지 전국에 비 소식이 예고됐습니다. 남해안 제주도 등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며 최대 100mm가..

전기기사 필기 총 정리, 공부방법 등 [내부링크]

기사 자격증 난이도를 평가했을 때 가장 어려운 난이도에 속하는 자격증은 전기기사 자격증입니다. 취업시장에서 전기 전공자의 가치를 더 높여주며, 전기직렬로 공기업 취업에 필수적인 자격증이 되었습니다. 저..

국제 유가 현황 및 전망, 유가 200달러 간다? [내부링크]

최근 원자재 전문 트레이더이자 원유 투자에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며 원유 왕으로 불리는 피에르 앙듀랑이 유가상승이 150달러선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단기적으로 유가가 배럴당 20..

[3월 22일] 오늘의 날씨, 금주 날씨, 꽃샘추위 전망 [내부링크]

매서운 아침 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1일 절기상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춘분에 들어섰지만 꽃샘추위로 인해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의 날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꽃샘추위 기..

갤럭시탭S8 울트라 1달 사용후기 [내부링크]

올해 기술사 공부를 시작하면서 인강 및 작업용으로 구매한 갤럭시탭S8 울트라를 구매한 지 어느덧 1달이 지나갑니다. 그동안 삼성 GOS논란으로 말도 많았던 갤럭시탭S8 시리즈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게..

22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가족돌봄휴가를 쓴 근로자 1인당 최대 50만 원이 지원되는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지급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무급휴가 1일당 5만 원씩 최대 50만 원을 지급하는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지원금 신청정보에..

국제유가, 기름값 전망 [WTI유 100달러 재돌파] [내부링크]

중국의 오미크론 확산세에 따른 중국 주요 도시 봉쇄 소식과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4차 협상 소식이 전해지면서 하락했던 국제유가가 다시 반등했습니다. 최근 유가는 대외적 리스크에 따라서 급격한 변동성을 보여..

이란전, 축구 국가대표 일정 및 출전명단 [내부링크]

[클릭]UAE전 축구 일정 및 정보, 3포트 진입 청신호[클릭] UAE전 축구 일정 및 정보, 3포트 진입 청신호 24일 숙적 이란을 홈에서 2:0으로 잡아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9일 UAE 원정경기를 갖습니다. 이번 UAE..

[22.03.19] 로또 및 연금복권 1등 당첨번호 및 당첨액 [내부링크]

3월 19일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주는 총 9명의 1등 당첨자가 나온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주 로또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및 당첨액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금주의 로또복권 당첨번..

러시아 우크라이나 정상 회담,평화 협상 현황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4주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현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4차 평화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이 러시아와 만날 때가 됐다며 언급하여 정상회담에 대한 의지..

10년 사용 후기, 독서실 책상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애장품이 있습니다. 저에게 애장품 1호는 아이디어 스터디 독서실 책상입니다. 대학생 시절에 구매해서 약 10년 가까이 쓰고 있는 동거 동락한 소중한 애장품이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독서실 책상..

모유수유와 분유수유의 장단점[아이 둘 육아경험 비교] [내부링크]

출산 전, 후 가장 큰 고민거리는 두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자연분만 vs 제왕절개 선택에 대한 고민 분유수유 vs 모유수유 선택에 대한 고민 많은 분들이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을 하시는데요 저희 부부 또한 동..

[3월19일] 오늘 전국 날씨, 3월에 대설 특보? [내부링크]

밤 사이 내리던 비가 이내 눈으로 바뀌어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TV를 보다가 창밖을 보니 정말 눈이 펑펑 내리고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주말 비 소식은 들었지만, 예상치 못한 눈이 펑펑 오네요 눈 내리는..

티스토리 저품질, 통누락 탈출 후기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찾아온다는 티스토리 저품질이 찾아왔습니다. 최악의 상황인 통누락이 찾아왔네요 결과적으로 17일 저녁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누락되었고, 18일 오후 4시에 탈출하여 정상화됐습니다. 하루 만에 복구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3.21 ~ 4.3] [내부링크]

정부가 오는 21일부터 3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2주간 시행될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을 발표했습니다. 조정안이 대폭 완화될 것이라는 전망과 달리 최근 60만 명이라는 역대 최대 코로나 확진자수가 기록되면서..

[3월 17일] 대한항공 주가 전망 [내부링크]

  목 차 국제유가 진정 및 리오프닝 훈풍 타고 항공주 상승세 WTI유 선물 가격 배럴당 90달러대로 하락 유가 급락 이유는? 대한항공 주가전망   국제유가 진정 및 리오프닝 훈풍 타고 항공주 일제 상승 연일..

러시아 우크라이나 협상 전망 [내부링크]

  목 차 러시아-우크라이나 합의 접근, 협상 일부 진전 양측 협상단 요구사항은? 합의가 진전된 사항은? 우크라이나-러시아 합의 접근하나? 영토분쟁, 협상에 큰 걸림돌 남아있어 크림반도는 러시아에게 어떤 의..

[오늘의 금값] 금값 하락 이유, 금값 전망은? [내부링크]

  목 차 오늘의 금값 금리인상 및 우크라이나 사태 등 대외 이벤트에 의한 금값 하락 현황 금값 하락 이유 분석 금 팔아야 하나? 금값 전망   오늘의 금값 (3월 16일 수요일, 0시 기준) 제품 내가 살 때 [원]..

공조냉동기계기사 개정,개편사항 세부분석 [필기] [내부링크]

    목 차 공조냉동기계기사 시험일정 공조냉동기계기사 개정정보 개정과목 세부 분석    공조냉동기계기사 시험일정 공조냉동기계기사는 정기 기사 1,2,3회차에 연간 3회 시행됩니다    공조냉동기계..

거리두기 완화, 해제 전망 및 예상 조정안 [내부링크]

  목 차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30만 명대 유지 정부 확진자 폭증 속 거리두기안 조정 검토 위증증 환자 및 사망자 최고치 기록으로 거리두기 완화 반대 목소리도 나와 정부 코로나19 치명률 독감수준으로..

3월 15일) 국제유가 하락 이유, 유가전망 [내부링크]

[최신글][4월 3일] 국제 유가 전망[클릭] [4월 3일] 국제 유가 전망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러시아에 대한 경제제재 조치와 최근 유럽의 러시아산 원유의 금수조치 논의로 인해 WTI유 선물가 기준 배럴..

03월15일)대한항공 주가 및 항공주 주가 전망 [내부링크]

  목 차 고유가로 항공업계 비명 항공유 급등으로 항공업계 실적 악화 우려 업계에 대한 정부의 세금 완화 정책 시급 항공화물 비수기로 물동량 및 운임 조정, 대형 항공사 긴장 반가운 방역체계 완화 소식 업계..

러시아 국가부도(디폴트) 임박, 코스피 전망은? [내부링크]

  목 차 러시아 디폴트 임박 러시아 루블화 지급 밝혀, 사실상 디폴트 선언 러시아 외무장관 외화 동결 인정, IMF 러시아 디폴트 가능성 언급 러시아 디폴트 사태에 대한 증시 영향은? 디폴트의 직접 영향은 제..

안동 축제 5선 정리, 월영교 축제/선유줄불놀이/암산얼음축제 등 [내부링크]

2021년은 코로나로 인해 축제들이 줄줄이 취소되어, 즐길거리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위드 코로나에 접어들며, 취소됐던 축제들이 재개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오늘은 안동의 사계절 축제 5선을 뽑아..

신속항원검사 양성 확진 인정, 위중증 환자 역대 최다 [내부링크]

  목 차 신규 확진자 31만여 명 발생 지역별 확진 현황 위중증 환자 및 치명률 현황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시 확진 인정   14일 기준 30만 9790 신규 확진자 발생 오미크론 변이가 대유행하면서 코로나..

5~11세 소아 코로나 백신 접종 31일부터 시작, 관련정보 [내부링크]

  목 차 5~11세 코로나 접종 시행 발표, 31일부터 시작 소아용 코로나 백신 정보 소아용 백신의 안정성 및 부작용 정보 소아용 백신 접종 예방효과 소아용 백신 맞는 것이 좋을까? 만 11세 어린이의 백신 접종..

울진 산불 213시간만에 진화, 산불 원인 조사 현황 정리 [내부링크]

   목 차 응봉산 주불 진화 완료 금일 전국 소방 동원령 해제 신불 피해 현황 산불 피해 복구 계획 응봉산 주불 진화 어려웠던 이유는? 산불 원인 조사 현황    응봉산 일대 주불 진화 완료, 울진 산불 진화..

델타크론 정보, 5~11세 소아 코로나 백신 접종, 신속항원검사 확진 인정 [내부링크]

 목 차 델타크론 발견 델타크론 위험성 및 전망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 양성 시 확진 인정 5세~11세 대상 백신 접종 예정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정보  변이종 델타크론 발견..

(3월12일)금주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 정보 [내부링크]

  목차 금주의 로또 당첨 번호 로또 당첨금 수령액 1등 복권 판매지점 금주의 연금복권 당첨번호 연금복권 당첨결과   금주의 로또 당첨 번호 2022년 3월 12일 로또복권 추첨 결과 당첨번호는 8,11,15,16,17,3..

울진 산불 92% 진화, 산불 방화범 조사 현황 /+13일 진화 완료 [내부링크]

  목 차 산불 진화율 92% 곧 완진 전망 응봉산 일대 완진 어려운 원인 전국 비 소식 산불진화 단비 될까 울진 산불 역사상 가장 긴 산불로 기록 산불 피해 현황, 복구 지원 현황 산불 원인 파악 현황, 방화범 조..

러시아 공격재개 키이우 진격, 우크라이나 전쟁 현황 정리 [내부링크]

  목 차 러시아군 키이우 공격 재개, 우크라 서부까지 전선 확대 러시아군 키이우 25km까지 근접 정체되어있던 64km 수송 행렬 재배치 포착 교착 기간 동안 보급 문제 해결한 러시아 군 공격 감행 러시아에 대한..

윤석열 정책주 상승세, 매수 후기 [내부링크]

  금주의 투자일지 윤석열 후보가 제20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새 정부가 출범하였습니다. 새 정부의 정책에 대한 기대로 금일 정책주에 대한 상승세가 이어졌습니다. 제가 매수한 섹터는 3가지였는데요 리오프..

기름값 2000원 돌파/국제 유가 하락 이유/싼 주유소 찾기 [내부링크]

  목 차 치솟은 기름값 추이 서울 휘발유 리터당 2000원 돌파 정부 기름값 대응방안 국제유가 하락 2가지 이유 유가 전망 싼 주유소 찾는 방법   러시아 경제제재로 인해 치솟은 기름값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어린이 체험, 예천 천문우주센터, 브런치 맛집카페 [내부링크]

다양한 전시 체험 및 야간 천문체험 어린이에게 좋은 우주체험 시설 브런치가 맛있는 카페도 인기 만점   목차 운영 정보 시설 소개 방문 후기 캠프 안내 브런치 맛집 카페 스타 하우스   운영정보 예천 천문..

대선 결과 총정리, 연령별 성별 세대별 투표율 [내부링크]

 목차 대선 득표차 및 득표율 정리 역대 가장 치열했던 대선은? 역대 최대 사전투표율 정리 종합 투표율 및 세대 간, 성별 간 투표율 정리 지방선거 일정   제20대 대선 결과 역대 가장 치열했던 제20대 대통령..

대선 이후 유망 주식 종목은? 윤석열 정책 관련주 [내부링크]

2022.03.10 - [슬기로운 정보생활/일상 정보] - 20대 대선 결과, 성별 세대별 투표율 정리 20대 대선 결과, 성별 세대별 투표율 정리  목차 대선 득표차 및 득표율 정리 역대 가장 치열했던 대선은? 역대 최대..

투표 개표시간 및 개표방송 정리 [내부링크]

2022.03.10 - [슬기로운 경제생활/재테크 일지] - 대선 이후 유망 주식 종목은? 윤석열 정책 관련주 대선 이후 유망 주식 종목은? 윤석열 정책 관련주 2022.03.10 - [슬기로운 정보생활/일상 정보] - 20대 대선..

아이폰 SE3 출시일 스펙, 애플 신제품 총정리 [내부링크]

애플 신제품 라인 공개 애플이 9일 온라인 신제품 공개 이벤트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칩셋 등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애플이 공개한 신제품 라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13 & 13 프로 신규..

오늘의 금값, 한돈 30만원 돌파(22.03.09 기준) [내부링크]

22.03.16 최신글 [클릭][오늘의 금값] 금값 하락 이유, 금값 전망은?[클릭] [오늘의 금값] 금값 하락 이유, 금값 전망은? 목 차 오늘의 금값 금리인상 및 우크라이나 사태 등 대외 이벤트에 의한 금값 하락 현황..

기름값 사실상 2000원, 기름값 전망 및 정리 [내부링크]

유가 WTI유 선물 가격 이젠 130달러를 바라본다 러시아 경제제재가 심화될 경우 150달러~200달러까지도 전망하는 의견 나와 정부 고유가 사태에 유류세 인하 연장 및 확대 조치 검토 중 수직 상승하는 유가에 유..

22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벚꽃 명소 정리 [내부링크]

3월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3월에는 전국에서 수많은 벚꽃축제들이 열리며 아름다운 벚꽃구경과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달인데요, 아쉽게도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전국의 벚꽃축제들이 작년..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도착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가짜사나이를 통해 화제가 된 인물인 UDT SEAL 출신의 이근 대위가 우크라이나 의용군에 입대해 참전을 목적으로 출국했다는 글을 SNS에 올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근 대위의 우크라이나 출국..

안동 월영교 나들이 [내부링크]

안동 핫플레이스 월영교 봄에는 벚꽃 명소, 밤에는 야경명소, 여름엔 월영 야행 축제 명소 매력적 장소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야경 100선 예쁜 한옥카페 월영당 달달한 앙버떡 '더옥' 떡 맛집 월영교 나들이 주말..

안동 벚꽃구경 장소, 개화시기 [내부링크]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특히 벚꽃 개화 시기가 다가오면서 벚꽃이 이쁜 장소들에 대한 사람들이 관심이 커져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안동의 벚꽃 구경하기 좋은 BEST 장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울진 산불 최초 원인 추정 [내부링크]

최초 발화지점 CCTV 입수 당국 원인 조사 중, 현재 조사 결과 자연발화 가능성 낮아 인근 주민 제보에 따르면 사람이 다닐 수 없는 장소로 담배꽁초 투기 의심 연기기 피어나기 전 인근 도로로 3대의 차량이 지나..

서울우유 아이패드 프로 이벤트 [내부링크]

서울우유에서 아이패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서울우유의 클릭유 브랜드의 라인업을 소개하면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네요 서울우유는 온라인 전문 브랜드 클릭유를 운영중인데요 온라인 전문상품으로 출..

[장난감] 화산폭발 과학놀이세트 후기 [내부링크]

화산폭발 과학놀이 장난감 세트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산 폭발 과학놀이 세트 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화산섬 모형, 분말 A&B종, 보안경, 분말 믹스 도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

안동 근교 나들이 [내부링크]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안동대학교 근교에 위치한 장소인데요, 토끼와 조류들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평상도 있어 가족 방문객들이 많이 쉬다가는 장소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로또 1005회 번호 및 연금복권 당첨번호 [내부링크]

금주의 로또 당첨 번호 2022년 3월 5일 로또 추첨 결과 당첨번호는 8,13,18,24,27,29번이며 보너스 번호는 17번입니다. 로또 당첨 수령액 1등 당첨자는 12명이 나왔으며 1인당 20억 6119만 원을 수령하게 됩니..

오늘의 금값, 금값 전망 [내부링크]

우크라이나발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로 금값 상승세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당분간 금값 유지될 전망 중장기적으로는 연준의 긴축과 실질금리 상승으로 인한 완만한 하락 전망 오늘의 금값 3월 5일 토요일 0시 기..

LG 로봇청소기, 스타일러 무료증정 이벤트 [내부링크]

LG전자 제품등록 이벤트 LG전자에서 3월 동안 제품 등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당첨자에게는 무려 LG 트롬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과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지급되니다. 또한 해피콘 모바일금액권이 300명..

LG 공기청정기 무료증정 이벤트 [내부링크]

LG전자 봄테리어 이벤트 LG전자에서 신규 가입 대상으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추첨을 통해 무려 1명에게 약 100만 원을 호가하는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을 증정합니다. 그밖에도 배스킨라빈스 모..

갤럭시S22 성능저하 논란, 삼성전자 뿔난 민심에 놀랐다 [내부링크]

GOS 논란으로 소비자들 불만 폭주 갤럭시 S22 시리즈에 탑재된 게임 옵티마이징 솔루션(GOS) 관련 논란이 커지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성능 우선 모드를 추가하여 소비자들에게 GOS 선택권을 제공하기로..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3/5~3/20] [내부링크]

5일부로 20일까지 새로운 완화 조정안 시행 사적 모임 인원 제한은 기존의 6명으로 유지 영업시간 제한을 밤 10시에서 11시로 완화 조치 다음 거리두기 조정안부터 본격적 조치 완화 예정 언급 사회적 거리두기..

테슬라 주가 상승, 기가팩토리 독일 주정부 승인 예정 [내부링크]

베를린 기가팩토리 승인 임박 테슬라 독일 공장 가동 시 유럽 전기차 점유율 향상 전망 현재 유럽 전기차 점유율은 폭스바겐에 밀리고 있지만, 독일 기가팩토리를 기점으로 점유율 향상 노력 고점 대비 조정받은..

울진 산불 발생 현황, 산불 3단계 발령 [내부링크]

울진 야산에서 산불 발생 금일 오전 11시 17분 울진군 북면 두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재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순간 최대 풍속이 25ms이상의 강풍까지 불어..

아이폰SE3 신제품 공개 [내부링크]

30만원대 보급형 저가 스마트폰 출시 전작 SE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목을 끌어 4.7인치 LCD 디스플레이, 터치 ID 홈버튼 유지할 것으로 예상 SE 모델 중 처음으로 페이스 ID와 5G 지원 부담없는 저가 가격이..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방법 및 정보(코로나 확진자,격리자 투표 방법) [내부링크]

제20대 대통령 선거 실시일이 다가왔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행사할 수 있는 소중한 투표권을 반드시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D 오늘은 선거당일 투표가 어려운 경우 및 타지에서 투표를 해야 할 경우 이용할..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 방법 [V8 앱솔루트] [내부링크]

저희 집은 약 3년 정도 다이슨 청소기 V8 앱솔루트를 사용 중입니다. 지금은 V15까지 나온 다이슨 청소기지만, 심플하고 간편한 디자인으로 고장 없이 아직도 만족하여 사용 중입니다. 다만 청소기를 사용하다보..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하루 사이 8만 명 넘게 급증하면서 22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PCR 검사 조건이 변경되며, 무료 PCR 검사가 어려워져 자기 진단키트로 선제적 코로나 확진검사가 필요해졌는데요 코로..

러시아 수요 급등, 비트코인 급상승 [내부링크]

러시아 경제제재 여파로 러시아 내 달러 고갈 및 루블화 폭락 발생, 러시아 내 비트코인 수요 급등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 되면서 경제제재 강도가 강해지고 확대되면 비트코인 수요 이어질 전망 미국 정부의..

유가 현황, 러시아 경제제재 여파로 국제유가,천연가스 폭등 [내부링크]

러시아 경제 제재 여파로 러시아산 원유 구매를 중단하기 시작한 서방 정유업체들 공급 이슈 우려로 인한 강한 상승세 미국 및 동맹국 전략 비축유 방출 합의하였지만 유가에는 영향 못 미쳐 이란 핵협상 또한 난..

금값 시세,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금값 상승 [내부링크]

전쟁으로 인해 안전자산 선호 증가, 금값 상승 2020년 8월 고점에 근접한 금 시세 단기적으로는 상승세지만 중장기적으로는 하락할 것으로 전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침공사태가 길어지면서 금값이 급등세..

우크라이나 전쟁 심화, 유가 100달러 돌파 & 비트코인 폭등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엿새를 넘어가는 가운데 전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는 형세입니다. 러시아 군은 우크라이나 민간인 주거지역에도 포격을 가하며 대량살상 무기인 진공폭탄을 사용했다는 주장까지 나오..

혈액절대부족 ! 헌혈 예약방법 및 헌혈 후기 [내부링크]

최근 추운 날씨와 오미크론으로 인한 헌혈 참여가 매우 위축되면서, 혈액보유일 수가 3일분을 겨우 넘기고 있다고 합니다. 전년 대비 혈액보유일 수 추이를 보시면 2월 초부터 급격하게 하락 중인 것이 확인 가..

건조기 제품정보 및 사용후기 LG전자 트롬 [RD20WS] [내부링크]

건조기와 식기세척기는 집안일을 덜어주는 혁신적 제품이다 건조기 사용 시 건조대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공간 절약 및 집안일 감소 LG전자 트롬 건조기 외관 디자인 및 인터페이스 기능까지 모두 합격 저소음으..

식기세척기 제품정보 및 사용후기, LG 디오스 [DUBJ2GA] [내부링크]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집안일, 특히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은 아이 보랴 집안일하랴 시달리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지나갑니다. 또한 설거지를 하다 보면 피해 갈 수 없는 주부습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겨울철 보일러 배관 동파 관리 방법 [내부링크]

보일러는 교체 시 100만 원 단위로 예산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관리가 정말 중요한데요 저의 경우 겨울에 보일러 배관이 얼면서 보일러 내에서 배관이 빠져버려 보일러 침수로 수리한 경험이 있습..

보일러,온도조절기 에러코드 발생 시 대처방법 [내부링크]

같은 제작사라도 모델마다 에러코드가 다른 경우가 있으니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 동절기에 보일러 고장 시 심야 AS 수리도 가능하니 당황하지 말고 고객센터로 접수 온도조절기에서 에러코..

러시아 SWIFT 퇴출 결정, 러시아 경제재제 정리 및 전망 [내부링크]

미국이 유럽과 함께 러시아를 SWIFT에서 퇴출시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반대 목소리를 내었던 독일도 러시아의 SWIFT 제재에 합의하며 이로써 국제시장에서 루블화는 OUT 되었습니다. 천연가스 등 에너..

안동시민 추천) 안동 맛집 정리 [내부링크]

작년부터 안동 월영교를 찾는 여행객이 늘면서 방문객이 부쩍 늘어난 것 같습니다.  월영교 주차장이 항시 꽉 차있는 모습을 보면서 체감하는데요 안동에 약 6년을 거주하면서 찾은 주관적인 안동 맛집 추천..

우크라이나 침공 현황 정리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군 키예프 사수에 결사항전 외치며 방어 생각보다 강한 저항력에 늦어지는 러시아 군의 진군 속도 우크라이나 내 반러 정서 확대 및 동유럽 결집력 상승 절대적 군사력 차이로 우크라이나의 승리 가능..

애드센스 승인 후기 / 애드고시 합격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고대하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 고시라고 불리며 최근에는 승인받기가 까다로워졌다고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꾸준히 포스팅을 하다 보니 2번째 시도만에 성공했습니다. 여러 후기들을 읽..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시나리오 [내부링크]

24일 러시아 현지시간으로 새벽 5시 50분경 푸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작전 개시 명령이 떨어졌습니다. 푸틴의 군사작전 개시 명령 직후 돈바스 지역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 및 주요 도..

기사 자격증 100% 합격한 노하우 및 팁 [실기 시험편] [내부링크]

기사 자격증 100% 합격률 노하우와 팁 [필기시험편] 오늘은 제가 6번의 기사시험을 응시하면서 한 번도 불합격하지 않을 수 있었던 저만의 노하우와 팁을 써보고자 합니다. 전기분야 2개 / 소방분야 2개 / 안전분..

러시아-우크라이나 침공 / 관련 주식 및 섹터 [내부링크]

1. 러-우 사태의 원인은? 우크라이나는 과거 소련에 속해 있던 국가였습니다. 그렇기에 우크라이나 내에는 러시아의 영향력이 강할 수밖에 없습니다. 러시아 내의 우크라이나를 바라보는 시선은 중국이 대만을 보..

갤럭시탭S8 울트라 팬톤 패키지 사은품 후기 [내부링크]

색감이 예쁜 패키지답게 파우치와 마우스 색감이 좋아요 파우치는 주머니가 알맞게 구성되어 있어 수납성과 편리성이 우수해요 블루투스 마우스는 무소음 마우스로 클릭 시 소리가 나지 않아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

상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저렴한 요금에 다양한 볼거리 아이들이 놀이와 병행하며 다양한 교육을 할 수 있어요 4D 영상 관람 등 전시물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 많아요 많은 양의 동식물 전시 모형으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아요 모형..

갤럭시탭S8 울트라 키보드 북커버 사용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탭S8 울트라를 구매하면서 가장 잘한 일은 사전예약으로 키보드 북커버를 저렴하게 구매한 것입니다. 갤럭시탭S8 울트라와 결합 시 노트북의 비주얼을 보여줄 뿐 아니라 디자인도 심플해 만족스러웠습니다...

미,이란 핵합의 소식 및 유가 관련 주식 [내부링크]

미 국무부 대변인 "이란 핵협상 상당한 진전 있었다" 밝혀 프랑스 외교장관 "합의가 가능할 정도로 유의미한 의견 수렴이 있었다" 이란 측의 태도에 따라 며칠 내 타결 가능성 시사 16일, 이란 측도..

단양 고수동굴 후기 [내부링크]

43년간, 2200만 명이 다녀간 우리나라 동굴 명소 동굴 안 온도는 겨울에도 춥지는 않아요, 동굴이라서 내부가 많이 습해요 왕복 30분 거리 약 1km 코스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으로 4~5세 이상은 돼..

기사 자격증 100% 합격률 노하우와 팁 [필기시험편]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6번의 기사시험을 응시하면서 한 번도 불합격하지 않을 수 있었던 저만의 노하우와 팁을 써보고자 합니다. 전기분야 2개 / 소방분야 2개 / 안전분야 1개 / 기계분야 1개의 기사 자격증을 보유 중이며,..

갤럭시 탭S8 울트라 WIFI 256G 구매 도착 [내부링크]

14.6인치의 큰 화면을 가진다. 거의 노트북 화면 크기와 비슷하다 14.6인치의 화면에 비해 5.5mm의 초슬림 스펙을 가진다. 생각보다 가볍다 사전 구매 혜택 시 할인을 받아도 정품 키보드 커버 가격이 꽤..

계통에서의 주파수의 영향 / P-f 제어 [내부링크]

주파수의 영향력은 '전 계통적'이며, 전압의 영향력은 '국지적'이다 계통의 총 발전력 = 총 부하 + 총손실 총 발전력 > 총 부하 + 총손실 - 부하보다 공급 발전력이 높아 속도 상승 = 주파수 상승 총 발전력 < 총..

수력 발전에서 조압수조의 역할과 종류 [내부링크]

1. 조압수조의 필요성 1) 서징 작용 펌프의 운전 중에 압력계기의 눈금이 어떤 주기를 가지고 큰 진폭으로 흔들림과 동시에 토출량은 어떤 범위에서 주기적으로 변동이 발생하고 흡입 및 토출배관의 주기적인 진동..

아이와 빵만들기 [내부링크]

둘째 출산 전에는 첫째와 집에서 쿠키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등 베이킹 놀이를 하며 자주 놀았는데 둘째가 태어난 이후로 홈베이킹을 할 시간이 없어 첫째가 많이 아쉬워했다. 그래서 오늘은 첫째와 빠르고 쉽게..

아이와 자전거 타기 :D [내부링크]

날이 많이 풀렸다. 춥던 겨울이 가고 봄이 오는 듯하다. 오늘은 강변에서 첫째와 자전거를 타러 가기로 했다 :D 강변에 가면 큰 공터가 있는데 평소에도 인라인 스케이트와 자전거를 타는 아이들이 많이 보인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신청방법 [내부링크]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 대상 1등급 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10% 환급 온/오프라인 구매 제품 모두 가능,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 필요 3자녀 가구와 출산으로 전기요금을 할인받는 가구는 놓치지..

2022. 2월 공부계획 [내부링크]

1. 22년 기초인강 2회 독학 1) 전력계통공학 : 1회 완료 2) 발전공학 : 1회 완료 3) 송배전공학 : 인강 진행 중 하루 할당량 1) 송배전 공학 인강 1강 / 주말 2강 2) 전력계통공학, 발전공학 복습 1-2h 하루 목표..

안동 플레이방월드 키즈카페 방문 후기 [내부링크]

짚라인 등 고공 챌린지 시설 체험 강력 추천 보호자가 쉴 수 있는 공간도 넓고 2층에서 시야도 넓어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음 다양한 놀이거리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음 커다란 규모와 깔끔하고 퀄..

EU, 원자력 발전(원전) '녹색산업'으로 분류, 탈원전 정책의 흐름은? [내부링크]

EU, 그린 택소노미에 원전 친환경 에너지로 분류 반대하는 EU 국가들이 있지만, 사실상 통과가 확정적이라는 견해 한국 정부, 원전을 뺀 K-택소노미를 1년간 가동 후 수정 방향 논의 방침 전경련, "K..

코로나 백신 3차(부스터샷) 접종 후기 2일차 [내부링크]

모더나 3차 접종 후 2일 차 아침이다. 코로나 백신 3차(부스터샷) 접종 후기 / 30초 남성, 모더나 9월에 2차 접종 이후 3차 접종 시기가 다가와 오늘 코로나 백신 3차 부스터 샷을 접종하였다. 백신 접종 이력 (본..

군위 삼국유사 테마파크에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평소 같으면 부산에 내려가 가족들과 함께 명절을 보내야 했지만, 갑작스러운 무릎 염증으로 올해는 안동에서 보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검색으로 이것저것 알아본 결과 설 당일에도 운영하는 군위 삼국유사 테마..

코로나 백신 3차(부스터샷) 접종 후기 / 30초 남성, 모더나 [내부링크]

9월에 2차 접종 이후 3차 접종 시기가 다가와 오늘 코로나 백신 3차 부스터 샷을 접종하였다. 백신 접종 이력 (본인은 30대 초반 남성) 1차 : 모더나 / 21년 8월 2차 : 모더나 / 21년 9월 3차 : 모더나 / 22년 2..

첫째 세뱃돈으로 장난감 산 후기 [내부링크]

설 연휴의 마지막 날 올해는 급성 무릎 염증으로 본가에 내려가지 못해 아쉬웠지만 연휴 내내 푹 쉬었던 것 같다. 개꿀...? 하지만 코시국에는 또 비대면이 대세이다. 설 당일 한복 입고 비대면으로나마 첫째는 가..

안동 주토피움 다녀온 후기, 경북 동물원 [내부링크]

안동에 작은 동물원이 생겼습니다. 기존에는 온뜨레피움이라는 식물 체험 시설이 있었는데, 기존 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재개장한 주토피움이라는 동식물 체험 테마파크가 생겼습니다. 코끼리나 사자, 호랑이와 같은..

금오랜드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또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던 주말 아침, 와이프에게 구미에 있는 금오랜드에 놀러 가자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평소 놀이동산을 엄청 가고 싶어 했지만 코로나 때문에 아직 구경도 못해본 첫째 아이에게 늘..

비전공자 소방설비기계기사 취득후기 [내부링크]

자격증 취득을 자기 계발로 삼아 하나씩 취득하다 보면 유달리 애정이 가는 자격증들이 있습니다. 전기 전공자인 저에겐 '소방설비 기계기사'와 '공조 냉동 기계기사' 자격증이 이런 케이스입니다. 현재 전기 실..

비전공자 공조냉동기계기사 취득 후기 [내부링크]

전기 전공자인 제가 공조냉동기계기사를 취득하기까지엔 많은 고민들이 있었습니다. 사실상 비전공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낮은 자격증이지만 직무 역량과 지식 향상에 대한 열망이 컸기에 공조냉동기계기사를 준비..

2021년 정산, 6기사 취득, 기술사 시작 [내부링크]

2021년은 자기 계발에 있어서 꽤나 기분 좋은 한 해였다. 목표한 자격증을 모두 취득했기 때문 :D 취업 전 취득한 전기 쌍기사를 취득으로 취업 후 나태해지지 않기 위해 꾸준히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사실 기..

2021년 정산 [남편편], 아들 둘 육아, 셋째 임신 [내부링크]

2022년 목표를 세우기 전 2021년을 되돌아보자 1. 둘째 탄생 :) 둘째를 가질 때 와이프랑 참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요즘 같은 저출산 시대에 1명을 낳는 것은커녕 결혼도 안 해서 사회적 문제라는데... 우리..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및 포트 , 조추첨 최악의 시나리오는? [내부링크]

올해 11월 개막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국 32개국 중 27개국이 본선 진출을 확정 지으며 조추첨 포트에 대한 윤곽이 잡혔습니다. 대한민국은 UAE전 패배에도 3 포트 진입을 사실상 확정 지어 보다 수월..

시멘트주 급등, 시멘트 대란 우려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경제제재의 여파로 유연탄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러시아산 유연탄 수입이 어려워지자 유연탄 가격이 급등하면서 시멘트 가격 인상에 대한 기대로 시멘트 주가 금일 급등했습니..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검토(10인/12시) [내부링크]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가 4월 3일부로 종료됩니다. 정부가 다음 주부터 새로 시행되는 거리두기에 대한 완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현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예상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우크라이나 러시아 5차 평화협상 전망 [내부링크]

29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2주 만에 터키에서 5차 평화협상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이번 협상에서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비무장화를 포기하는 등 양보 안을 내놓을 수 있다고 외신들의 보도가 이어졌는데요,..

[BEST 3] 현지인 추천 청송 맛집 [내부링크]

  목 차 청송 현지인이 추천한 청송 맛집 BEST 3 닭불고기&닭백숙 맛집, 대구식당(대구여관식당) 메기 매운탕, 남해식당 닭곰탕&닭칼국수, 웰빙하우스 딸기라떼가 맛있는 예쁜 한옥카페, 백일홍  청송 현지인이..

넷플릭스 계정 공유, 추가 요금 부과 예정 [내부링크]

  목 차 넷플릭스 계정 공유 시 추가 요금 부과 예정 그동안 계정 공유 묵인했던 넷플릭스, 칼 빼들었나 콘텐츠 강화 대신 손쉬운 매출 상승 추구 비판 여론 넷플릭스의 추가 요금 부과 배경은? 디즈니+의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