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2me5545의 등록된 링크

 angel2me554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건입니다.

RE100 : 농업 농촌 시범사업 시행 [내부링크]

농업 농촌 RE100 사업시행 농업 농촌의 탄소 중립을 위해 농업 농촌 re100 사업을 시행한다. 농업 농촌에서 사용하는 전력량만큼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농업 농촌의 탄소배출을 상쇄시키고 농촌 마을의 주거용..

RE100 총정리 [내부링크]

대통령이 아니더라도 re100에 대해서 알면 좋다. 특히 취업 준비생 투자자들은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보통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선언한다며 re100을 외치고 있다. 잠깐의 이슈로 끝날..

영화 기적 : 실화를 바탕으로 한 따뜻한 영화 [내부링크]

평점이 좋은 편에 속하는 영화다. 가족 영화로 손색이 없고 시기가 아니었으면 많은 관람객이 있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보던 스타일로 전기가 되다 보니 한계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가족들과 함께 뜨거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시간이 지날수록 급속도로 노령화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 후에는 복지시설이나 학교, 기업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해지고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

공모주 청약방법 [내부링크]

lg 에너지 설루션 상장으로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정말 뜨겁다. 사실 lg 에너지 설루션과 현대중공업에 상장 외에 이만한 대형 공모주가 또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많은 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공..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란 무엇인가? 실업 급여란 쉽게 말해서 고용 보험을 가입한 근로자가 실직을 했을 때 재취업 활동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해주는 것을 말한다. 어떤 사유인지는 모르겠으나 실직을 당했다고 위로금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내부링크]

유망한 자격증 의학이 발달할수록 우리의 수명은 점차 늘어날 것이다. 언젠간 나이를 먹어 노인이 된다. 자연스럽게 노인복지시설이 늘어날 것이다. 그렇다면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유망하지 않을까 싶다. 그렇다..

자격증 종류 클라우드 컴퓨팅 : AWS(아마존) [내부링크]

아마존 웹 서비스는 전 세계적으로 분포한 데이터센터에서 200개가 넘는 완벽한 기능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으로 가장 포괄적이며 널리 채택되고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입니다. aws 교육은 공인 교육 기관에..

아마존 클라우드 컴퓨팅 : AWS [내부링크]

클라우드 서비스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목받고 있고 사용 빈도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아마존 aws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영화 애니매트릭스 : 2003 [내부링크]

모피어스의 명대사 불행히도 매트릭스가 무엇인지 직접 보셔야 합니다. 당신의 눈을 멀게 하기 위해 당신의 눈을 가려진 세계입니다. 1999년도 영화 매트릭스에서 말한 명대사입니다. 1999년에 무엇을 하셨나요?..

영화 비스티 보이즈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가 심각해질 무렵, 모든 영화관 출입에 불편을 겪기 시작했다. 그 때문인지 집에서 영화를 보는 시간이 많아졌다. 구글 play 무비로 영화 한 편을 다운로드하여 봤다. 제목은 비스티 보이즈다. 좋아하는 배..

유현주 프로 골퍼 : 라운드 필수 아이템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야외활동도 많이 줄고 운동은 엄두도 안 난다. 주변에 남녀노소 할거 없이 골프를 운동삼아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겉보기에는 체력소모가 클 거 같지 않은 운동이지만 막상..

블루보틀 텀블러 IN 한남동 [내부링크]

캘리포니아의 한 청년에 의해 시작된 블루보틀은 19년이라는 커피 역사를 쓰고 있다. 처음 그곳에서 로스팅을 시작한 제임스 프리먼은 마침내 최상급 커피 역사의 한 획을 그었고 현재도 진행 중이다. 블루보틀..

석유난로 추천 파세코 PKH-23 [내부링크]

부쩍 시간이 지날수록 겨울이 덜 춥다. 물론 날이 갈수록 패션의 발전으로 겨울용 옷들의 기능이 좋아진다. 실내에 있으면 두터운 옷을 벗고 싶은데 추워서 벗을 수 없다. 더욱이 난방시설이 없다면 말이다. 작은..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예방접종 가격 [내부링크]

대상포진의 위험성과 예방접종의 중요성에 대해 조금은 잘 알고 있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 일 것이다. 알고 있어도 갑작스럽게 얻어지는 병은 모든 이들을 힘들게 한다. 예방접종은 병에 대한 정보를..

설날 음식 종류 : 동태전 소갈비찜 [내부링크]

이제 조금 있으면 설날이다. 매년 설날 때는 온 가족이 모여 오랜만에 얼굴 보는 날인데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가족끼리 모이지도 못하는 시국이다. 구정 설날이 끝나면 인사치레로 하는 말이 "맛있는 거 많이 먹..

메타버스란 도대체 무엇인가? [내부링크]

메타버스에 대한 무지 요즘 들어 세상이 너무 빨리 변하고 있다. 세대 불문하고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사람이 승리한다고 하는 데 따라가기엔 숨도 차고 다리도 아프다. 바뀐 세상 속에 화두가 되는 것이 메타..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요약 정리 [내부링크]

혼자 진행하는데 불편하고 번거로워 매년이 1월이 되면 다들 13월의 급여라고 하여 연말정산을 준비한다. 회사를 다닌다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제출을 하고 환급을 받는 기쁨을 누린다. 물론..

금융 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의 필요성 [내부링크]

처음엔 생소하고 어렵다. 금융 감독원이 제공하는 전자 공시 시스템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몰라서 사용을 안 하는 것이 아니다. 전자 공시 시스템이라고 하면 일단 제목부터 생소해서 접근하기가 어렵다. 왠지 숫..

[MD 취업] SCM 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과거와 현재의 SCM의 위치 과거 힘들다는 업종 중에 유통업도 끼어있었다. 특히 배송팀이나 물류팀이 대표적인데 이쪽으로 부서가 배정되면 밀렸다 나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런데 SCM이라는 개념이 나타나면서..

[MD 취업] 대한민국 MD 계절의 중요성에 대해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계절과 날씨의 영향 MD 취업 후 특히 대한민국은 상품기획에 빠짐없이 들어가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날씨 혹은 계절이다. 예를 들어 이번 여름에는 비와 많이 와서 우산이 없어서 못 팔 정도로 많이..

[MD 취업] MD에게 중요한 재고 관리 능력 [내부링크]

재고라는 부담 MD 취업 후 상품기획을 할 때 계절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는 건 어찌 보면 MD에게 기본 옵션 같은 의미다. 계절이란 것은 매우 중요현 환경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때 처음 상품이 입..

[MD 취업] 거래 방식과 확인 사항 [내부링크]

직거래와 벤더 거래 첫 번째는 말 그대로 상품을 제고하는 곳과 직접 거래를 뜻한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도 동일하게 직거래하는 곳이 많아서 익숙할 것이다. 유통업체는 가격 경쟁력을 갖기 위해 유통단계를 축..

[MD 취업] 결과 좋은 행사 상품 기획 TIP [내부링크]

먼저 아이디어를 제안하라 MD 취업 후 행사 상품 기획을 자주 하는데 보통은 행사상품 준비 과정을 보면 협력업체의 제안을 기다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면 요구에 따라 상황에 따라 품목 및 할인율 등을 MD에게..

[MD 취업] 오프라인 MD 의 현장 방문의 중요성 [내부링크]

현장을 이해해야 고객을 이해한다. MD 취업 , 특히 오프라인 MD는 현장을 자주 나가봐야 한다. 일단 매장의 있는 상품의 매출과 관련 기획들을 판매직원들이 잘 캐치하고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그들이 그..

[MD 취업] 카테고리 매니저의 역할과 업무 [내부링크]

카테고리 매니저의 업무와 기타 요구 자질 MD 취업 시 머천다이저와 카테고리 매니저 간에 고민을 많이 한다. 카테고리 매니저는 담당 카테고리 내 수요공급, 공급 측면 경제학, 산업, 판매/구매자의 중요 가치에..

[MD 취업] E-Marketplace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쇼핑몰 쇼핑몰에 MD 취업 시 보통 MD와의 상담을 통한 상품 공급 계약이 이루어지며 쇼핑몰, MD가 판매 마케팅의 주체가 된다. 검증된 퀄리티가 있는 상품이 많고 쇼핑몰이 책임지는 안정된 고객 서비스가 갖춰져..

[MD 취업] 비주얼 머천다이징 (VMD) 의 업무 흐름과 알아야 될 TIP [내부링크]

SHOP 계획 3단계 시공 VMD의 샵 계획 3단계 시공의 프로세스 첫 번째는 모델 샵 시공이다. 공사 일지를 작성하고 공사 별 기본 사양 및 진행 지침을 정한다. 그리고 일정 및 기준단가를 잡는다. 협조부서는 영업,..

[MD 취업] 비주얼 머천다이징 (VMD) 의 목적과 업무 흐름 [내부링크]

비주얼 머천다이징(VMD) 이란 무엇인가? MD 취업 시 많은 분들이 VMD 쪽도 많이 생각하고 실제로 MD로 업무 진행 시 많은 부분이 관여되고 연결된다. VMD란 마케팅 목적에 맞는 비주얼 한, 시각적인 MD 전략을 뜻..

[MD 취업] 신제품 아이디어 창출 기법과 출시 과정 [내부링크]

신제품 아이디어의 원천 MD 취업 후 신제품 기획은 굉장히 중요하다. 신제품 아이디어의 원천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흔히들 기업 내부나 고객, 경쟁자와 타기업들, 유통업자, 납품업자, 기타, 환경의 변화에서..

[MD 취업] merchandiser가 하는 신제품 관련 5가지 [내부링크]

신제품의 특징 MD 취업 후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건 중요한 업무이다. 제품이라는 것은 넓은 의미에서 소비자가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구매한 모든 것들을 제품이라고 하는 데 신제품과 신상품의 차이를 잠깐 짚고..

[MD 취업] 마케팅 , 시장 세분화와 제품 포지션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시장 세분화의 기능 MD 취업 후 정말 중요한 세분시장 마케팅이란 시장을 세분화하여 각 세분 시장(들)을 대상에 적합하게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라 간단한 게 말할 수 있다. 다른 마케팅보다 더 나은 점 2..

[MD 취업] 패션 머천다이저의 가격 결정과 여러 기획 방법 [내부링크]

가격의 개념 먼저 MD취업 시 가격의 개념을 알고 가야 한다. 특히 가격정책의 근본적 이념은 상품이 구매되가 쉬운 가격이어야 하고 수요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격이어야 한다. 놓쳐선 안 되는 부분이..

[MD 취업] 패션 머천다이저의 업무 4가지 [내부링크]

콘셉트 설정 과정 패션 MD 업무 중 콘셉트 설정은 중요하다. 일단 머천다이징 콘셉트 설정 과정을 이야기해야 하는데 먼저 기업의 내적 및 외적 환경조사를 해야 한다. 그다음 정보분석이 들어가야 하고 중간에 1..

[MD 취업] 패션 머천다이저의 상품 기획 기초 개념 힌트 [내부링크]

정보분석 MD 취업 후 항상 하는 것이고 특히 패션 상품 기획에 앞서 정보분석은 중요하다. 6가지로 정리를 해 보았는데 한번 같이 살펴보도록 한다. 마케팅 환경정보 첫째로 거시적 환경요소라 하여 인구 통계,..

[MD 취업] 패션 머천다이저가 하는 예산과 물량 기획 TIP [내부링크]

예산, 물량기획의 중요성 패션 MD 취업 시 예산, 물량을 어려워하는데 어려운 만큼 중요도가 높다. 목적은 기획 마켓 성장의 한계성 봉착을 늘 인식해야 하며 매출 목표의 불확실률 증가를 예측하가 위함이 있고..

[MD 취업] 패션 머천다이저의 역할과 유형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머천다이저의 또 다른 의미가 있다 제2의 CEO이며 기업과 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터이다. 또한 기업의 이익과 소비자의 이익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마케터이며 소비가가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시기에, 원하..

[MD 취업] 머천다이저가 하는 바잉 업무 하는 법 [내부링크]

바잉? 그게 뭐지? MD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바이어란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바잉이란 소비자를 만족 시 킬 수 있는 상품을 획득(구매) 하는 데 필요한 과정이다. 참고로 머천다이징은 소비자를 만족시킬..

[MD 취업] 패션 머천다이저 물량 기획 꿀팁 [내부링크]

전편에 이어서 계속 이야기를 써 내려가 보겠다. A, B, C 랭크에 대해 패션 MD는 상품에 대한 순위도 잘 정해야 한다. A RANK는 라인은 베이식이라 칭하고 스타일은 30%, AMOUNT는 50%, 라이프사이클은 12주~24주..

[MD 취업] 머천다이저 소싱 업무 방법 [내부링크]

소싱의 정의를 알아보자 소싱이란 MD 취업 후 쉽게 말해 필요한 자원을 수급하는 모든 활동이다. 구매자 혹은 살 사람을 상대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함에 있어 머천다이저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경쟁력 확..

[MD 취업] merchandiser가 하는 협상 유형 [내부링크]

협상이란? MD 취업 후 많은 협상 자리가 만들어지는데 갈등이 있는 양자 또는 다자간에 그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서로 간의 노력 과정으로 모든 거래 행위도 협상을 통해서 성립된다. 협상은 양측이 자신의 필요..

[MD 취업] merchandiser가 갖춰야 할 필요 역량 [내부링크]

머천다이저의 일하는 곳과 마음가짐 그리고 의사결정 MD 취업 시 어디서 일하게 될까? 먼저 일하는 곳을 살펴보았다. 백화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기타 제조업 및 서비스업, 본인 사업장 혹은 회사..

[MD 취업] 머천다이저가 알아야 하는 마케팅 전략 [내부링크]

MD 취업 후 업무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마케팅 전략을 알아야 할까? 대답은 YES 다. 더욱 구제적으로 이야기한다면 마케팅에 관련된 전략들을 아주 조금 알아야 된다는 것이다. 그래야 소통이 된다. 머천다이저가..

[MD 취업] merchandiser는 무엇을 하는 사람일까요? [내부링크]

머천다이징은 MD가 하는 일이다. MD는 머천다이저의 약자이다. 머천다이저란 무엇을 하는가? MD취업 시 상품에 관한 아이디어 창출하고 상품화에 관련된 모든 기획을 한다. 또한 판매 관련 상품의 수명주기를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