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us의 등록된 링크

 angel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NH투자증권] 나무증권 소수점 적립식 서비스 이벤트 (국내/해외주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지성투린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러 왔네요. 포스팅을 하지 못하는 동안 주식, 가상화폐 가격이 바닥을 치던데, 다른 투자자분들은 잘 버티셨나요!? 저는 몇 개 없는 종목 중 몇 가지를 변경했는데 다음 포스팅 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작성하려고 하는 포스팅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나무증권에서 보게 된 이벤트입니다! 나무증권에서 국내/해외 주식을 소수점으로 거래할 수 있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적립식으로 적금처럼 투자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더라구요!! 국내 주식은 100원 단위, 해외 주식은 1,000원 단위로 일/주/월 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SCHD와 SPY를 매일 5천 원씩 구매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소수점 적립식 서비스가 나오면서..

실제 사용 앱테크 추천 코드 총정리 (어니언/키위서베이/엠브레인패널파워) [내부링크]

무지성투린이가 실제로 사용 중인 채굴 앱테크를 이전 포스팅으로 소개했습니다. 실제 사용 앱테크 추천 코드 코인 채굴 앱 정리 - 업비트 현금화 (더폴/페이코인/밀크/아하/메디 이전 포스팅으로 메타디움 코인을 채굴하는 더 폴 어플을 추천드렸는데, 복잡한 건 정말 싫어하고 귀찮아하는 무지성투린이가 실제로 사용 중인 코인 채굴 앱테크를 추가로 빠르고 간단하게 추 angelus.tistory.com 이번에는 실제로 사용 중인 현금화하기 좋은 앱테크를 추가로 빠르고 간단하게 추천드리겠습니다! 추천 링크, 코드만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먼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어니언 : 해당 링크로 가입 >> (https://earnion.page.link/jDSr) 키위서베이 : 8vHdO1wS5B 엠브레인 패널 파워 : 해당 링..

실제 사용 앱테크 추천 코드 코인 채굴 앱 정리 - 업비트 현금화 (더폴/페이코인/밀크/아하/메디패스)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으로 메타디움 코인을 채굴하는 더 폴 어플을 추천드렸는데, 복잡한 건 정말 싫어하고 귀찮아하는 무지성투린이가 실제로 사용 중인 코인 채굴 앱테크를 추가로 빠르고 간단하게 추천드리겠습니다! 코드만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추천, 리워드 코드 먼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더 폴 : 해당 링크로 다운로드 >> (다운로드) 페이코인 : OTOYFQ6 아하 : RN9KL8 메디패스 : EA765H ※ 소개드리는 코인 채굴 앱의 경우 업비트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 코인들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 업비트에서 제공하는 코인 지갑 주소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 한 달 예상 수익의 경우 코인 가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 더 폴 (어플) 초대 코드 : 해당 링크로 다운로드 >> (..

메타디움(META) 코인 채굴 앱(더폴) - 업비트로 출금하기(현금화) [내부링크]

더 폴(THE POL) 어플에서 설문조사를 꾸준히 하셨다면, 메타디움(META) 코인이 쌓이셨을 겁니다. 이번 포스트는 채굴한 메타디움(META) 코인을 현금화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업비트 거래소로 전송을 해야 합니다! 1. 업비트 거래소에서 메타디움(META) 지갑 주소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코인 지갑 주소 발급은 아실 거라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 2. 더 폴 어플에서 [MY] 클릭 후 '이번 달 적립' 또는 '사용가능'을 클릭. 3. 'META코인을 다른 사용자와 주고 받을 수 있어요' 클릭. 4. 'META 코인 보내기' 클릭. 5. 보낼 주소에 주소 입력 후 보낼 수량 입력. (주소는 꼭 2번씩 확인하세요!) 6. 보내기 클릭하면 끝!! 무지성투린이는 업비트에 입금되는데 2분 정도 걸렸습니..

메타디움(META) 코인 채굴 앱(더폴) - 설문조사 앱테크 무료 코인 채굴 [내부링크]

오늘은 무지성투린이가 실제로 사용하고 소개해드리는 어플!! 30초 안에 설문 조사하고, 무료로 메타디움(META) 코인을 채굴하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광고 아님...) 바로 더 폴(THE POL)이라는 어플입니다. 앱스토어, 구글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로 다운로드를 하면 500원가량의 추가 메타디움(META) 코인을 적립받으실 수 있습니다!! [로또폴]클릭만 하고 BTS커피 받자... [THEPOL] 블록체인 기반 투표/조사 creator.thepol.com 짧은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되면 메타디움(META)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데, 현재 메타디움(META) 코인은 업비트, 빗썸에도 상장되어 있습니다. 채굴한 메타디움(META) 코인은 업비트, 빗썸 지갑으로 보내 현금화가 가능하고, 어플..

미니스탁(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소수점투자 친구초대 이벤트 [내부링크]

요즘 일이 바빠져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러 왔습니다! 오히려 증권어플을 보질 않아 지금 같은 불장을 잊고 지냈네요.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자주 보고 크게 관심이 없었던 미니스탁이라는 어플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친구 초대 이벤트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메인 상단에 노출 중인 배너 클릭! 또는 더보기(...)를 클릭하고 제휴 서비스 > 해외주식 투자를 클릭! 카카오뱅크 제휴로 가입을 하시면 해외주식을 랜덤으로 지급해주는데, 저는 테슬라 2,000원을 받았습니다!! 함께 있는 엔비디아 주식 5,000원의 경우에는 소개드리려고 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로 받은 주식입니다. 아래에 무지성투린이의 친구 초대 코드가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해외주식 최대 100만 원까지 받으세요! 미니스탁은 믿을만한 ..

이더리움(ETH) 적립식 투자 5월 이후 가격은? [내부링크]

이더리움 적립 추가 매수 포스팅 후 2주 정도 지난 것 같다. 아래 포스팅보다 40만원 정도 추가로 매수를 했는데 수익률이 -26%대로 심상치가 않다. 이더리움(ETH) 폭락 추가매수.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까지 푹 쉬다가 왔는데 더 힘든 건 저만 그런 걸까요...? 휴일이 끝나고 5월 9일 10만 원가량 추가로 매수했다. 추가 매수하는게 맞나?라는 생각이 많이 들고 있다. 전체적으 angelus.tistory.com 현재 총 205만원 매수를 했고 매수평균가는 347만원이다. 수익률은 -26%대로 무지성투린이가 고점에 투자를 시작한 것도 있고 현재 코인 장이 엄청 하락하고 있다. 여러 유튜브, 기사 발표를 보면 이더리움의 경우 한화로 100만원대까지 빠질 것이라는 전망도 있고. 6월에서 8월 사이 이더리..

22년 4월 마지막 날 적립식 투자 기록 (삼전우,SPY, QQQ) [내부링크]

22년 4월 30일 무지성투린이의 적립식 투자 기록. 한 달 동안 무사히 적립식 투자를 해냈다!! 상승도 있고 하락도 있었지만 항상 기억에 남는 건 상승보다 하락인 것 같다. 적립식 투자를 하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에 마이너스 수익률을 봐도 크게 감흥은 없지만 빨간 +수익률보다 파란 -수익률이 더 눈에 띄는 건 어쩔 수 없나 보다. 주가가 하락했을 때 더 매수하고 싶지만 생활에 지장 가지 않도록 투자를 하다 보니 큰 금액을 매수하지 못하고 있다. 지금 미국의 주식시장이 심상치 않아 보여서 5월에는 미국 주식을 추가 매수할지 아니면 삼성전자 우선주와 이더리움을 매수할지 고민 중이다. 하락하고 있는 건 마찬가지인데... 미국 주식이 떨어질 때 추가 매수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지만 생각보다 더 큰 폭으로 떨어지..

22년 1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 완료. (2, 3, 4분기 배당 일정 안내) [내부링크]

5월 17일 오전 11시쯤 삼성전자 배당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카카오 알림톡으로는 조금 늦게 배당금이 지급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지급된 배당금을 확인해보면 185,086원으로 예상한 대로 잘 지급되었습니다! 삼성전자/삼성전자우 배당 정보 (22년도 1분기) 21년도 4분기 배당금을 4월 15일에 받았는데 한 달 정도 지나서 22년도 1분기 배당금이 나온다!! 22년도 1분기 삼성전자 배당 1주당 배당금 : 361원 배당금 지급일 : 5월 17일 배당락일 : 3월 30일 어....? angelus.tistory.com 지급된 배당금은 바로 재투자를 해야죠. 치킨 사 먹으면 안 됩니다! 59,700원에 3주를 추가 매수해 총 삼성전자우 617주를 모았습니다. 1,000주까지 빠르게 모으고 싶은데 쉽지가 않..

4월 마지막 날 이더리움(ETH) 적립식 매수 [내부링크]

4월 30일 마지막 날 추가로 7만 원 정도 적립식 매수해 총 147만 원가량 보유하게 되었다. 기술주에 따라 코인도 많이 빠지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매수 평균가를 낮춰 봐야겠다. 여기저기 찾아보면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대거 이탈하고 루나, 테라 코인 사태를 보면 불안감이 커지고 큰 금액은 아니지만 조금 신경 쓰이긴 한다. 거기다가 워런 버핏 할아버지는 가상자산에 비판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다는 내용이 보이니 더 그런 것 같다. 아무튼 4월 마지막 이더리움(ETH) 보유량은 사진과 같이 0.3908 ETH로 성격상 맞춰 사는 게 맘 편해서 깔끔하게 떨어지도록 맞춰 사고 있다. 며칠 전 보다 매수 평균가가 낮아졌지만 수익률은 떨어졌다니.... 이더리움(ETH) 코인 적립식 추가 매수 주식도 코인..

자산 포트폴리오 관리 오르락 어플 추천 (늦은 이벤트 당첨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자산 포트폴리오 관리하기 좋은 어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한 달 넘은 이벤트 당첨 후기! (무지성투린이가 실제로 쓰면서 추천하는 겁니다. 광고 절대 아님!) 오르락이라는 어플을 알기 전 대부분의 투자자분들이 쓰시는 TheRich (더 리치)라는 어플과 사이트를 자주 사용했었다. 함께 사용하는 어플로 여러 관리도 함께 가능한 뱅크샐러드를 사용했고 현재도 함께 사용 중이다. 더 리치를 사용하다가 알게 된 어플로 오르락이라는 어플이었는데 이름도 귀여웠고 로고도 심플한 게 느낌이 딱! [주식 초보 탈출의 시작, 오르락]이라는 문구가 무지성투린이에게 너무 와닿았다!! 주식 초보 탈출의 시작, 오르락 주식 초보 탈출의 시작, 오르락 blog.oreurak.kr 자산 입력, 채팅, 피드, 관심 종목..

미국 주식 해외 세금 환급? (리얼티인컴, JEPI) [내부링크]

QQQ 관련 포스팅하고 나서 보니 해외 주식 미국 ETF QQQ 비중과 매수(나스닥) QQQ는 SPY처럼 지수를 추종하는 etf다. SPY가 s&p 500 지수를 QQQ는 나스닥 지수를 따른다! 그리고 SPY보다 기술주의 비중이 높다. QQQ를 매수하는 이유도 딱히 없고 SPY를 매수 이유와 같다고 보면 된다. angelus.tistory.com 처음 받아보는 문자 하나가 도착해 있다! [미국 주식 해외 세금 환급 및 국내 세금 징수 안내] 이게 갑자기 무슨....? 받은 문자 내용을 보면 이러한 내용인데... 뭔가 환급해 준다는 것 같은데 연말정산 같은 건가? 아무튼 이게 대체 무슨 소리일까 해서 내용에 나와있는 대로 예정 내역 조회 방법을 따라서 들어가 보았다. 환급금액 합계에 3.030 USD가..

해외 주식 미국 ETF QQQ 비중과 매수(나스닥) [내부링크]

QQQ는 SPY처럼 지수를 추종하는 etf다. SPY가 s&p 500 지수를 QQQ는 나스닥 지수를 따른다! 그리고 SPY보다 기술주의 비중이 높다. QQQ를 매수하는 이유도 딱히 없고 SPY를 매수 이유와 같다고 보면 된다. 딱히 매도할 생각 없고 사고팔기 귀찮아서!! 해외 주식 미국 ETF SPY, S&P 500 매수 이유 무지성투린이가 S&P 500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매수하는 이유는 정말 단순하다. 1. 주식 어플 들여다봐도 할 게 없다. 2. 위험성도 적고, 신뢰가 간다. 3. 매도할 생각이 전혀 없다. 사실 3번이 가장 angelus.tistory.com QQQ는 SPY보다 늦게 매수하기 시작했는데 보유비중에 대한 고민이 정말 많았다. 구글, 네이버, 유튜브에 QQQ 또는 SPY만 검색해 ..

이더리움(ETH) 코인 적립식 추가 매수 [내부링크]

주식도 코인도 정말 무서울 정도로 떨어진다!! 이번에도 큰 금액은 아니지만 사고 싶은 만큼 추가 매수했다. 살 때마다 떨어지는 건 기분 탓인 걸까... 이전 매수 때보다 더 떨어진 건 맞는 것 같다. 이더리움(ETH) 적립식 코인 투자 여러 일들이 겹치면서 바빠서 글을 쓰러 들어오지 못했다. 오늘은 주식 투자가 아닌 코인! 가상 자산 투자 내용이다. 우선 무지성투린이의 코인 상태!! 참 비싼 가격에 매수를 했네요ㅋㅋㅋ 이전 angelus.tistory.com 오르락내리락하는 것 같은데 코인도 매수할 때를 제외하고는 귀찮아서 잘 안 본다. 무지성투린이가 이더리움을 구매한 이유는 비트코인보다 이더리움에 그냥 정이 더 간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이더리움 2.0이라는 얘기도 나오고 해서 매수했다. 거기다..

해외 주식 미국 ETF SPY, S&P 500 매수 이유 [내부링크]

무지성투린이가 S&P 500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매수하는 이유는 정말 단순하다. 1. 주식 어플 들여다봐도 할 게 없다. 2. 위험성도 적고, 신뢰가 간다. 3. 매도할 생각이 전혀 없다. 사실 3번이 가장 큰 이유다. + 귀찮음도 있다.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는 정말 많았다. 무지성투린이가 지금 모아가고 있는 SPY가 있고 IVV, VOO, 또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종목들이 있다. 주변에서 운용수수료, 배당이 어떻고 얘기하기도 하고 유튜브나 블로그 포스팅을 봐도 IVV, VOO를 추천했다. 그럼에도 SPY를 산 이유는 단순하게 거래량, 운용규모가 제일 많아서이다. 운용수수료와 배당이 중요하지만 무지성투린이는 엄청난 자산가도 아니고 지금 당장 드라마틱한 차이가 있어 보이지 않..

적립식으로 매수하고 있는 미국 etf(SPY, QQQ) [내부링크]

생각보다 자주 글을 쓰러 오고 있다. 이전 글 작성 기준에 비해 전체적으로 수량이 조금 늘었다. 현재 보유 중인 주식 종목 현황 (삼전우, SPY, QQQ) 첫 포스팅 이후로 현생이 너무 바빠 이제야 돌아왔다..... 음...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투자 종목! 주식에 대해 정말 너무 얕은 지식만 가지고 있고 복잡한게 너무 싫은 무지성투린이. 그래 angelus.tistory.com 삼성전자우는 6주, SPY는 4주, QQQ는 5주가 늘었다! 누군가에게는 적어 보일 수 있지만 한 달 동안 정말 열심히 모았다! 성격상 매수할 때 이외에는 쳐다도 보지 않지만 최근에 떨어지는 수익률이 신경 쓰이긴 했다. 그래도 수익률보다는 수량을 늘리려고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 수익률 따위!!!라고 하지만 신경이 쓰여..

이더리움(ETH) 적립식 코인 투자 [내부링크]

여러 일들이 겹치면서 바빠서 글을 쓰러 들어오지 못했다. 오늘은 주식 투자가 아닌 코인! 가상 자산 투자 내용이다. 우선 무지성투린이의 코인 상태!! 참 비싼 가격에 매수를 했네요ㅋㅋㅋ 이전에 코인을 하면서 만족할 만한 수익률을 본 좋은 기억을 가지고 이더리움(ETH)을 매수했다. 무지성투린이는 업비트에서 거래를 하고 있고, 매주 1만 원 ~ 10만 원 정도 매수를 하고 있다 사실 사고 싶을 때 매수하고 있어서 적립식이라고 하기도 애매하다. 22년 4월 22일(금) 오전 10시쯤 기준으로 -3% 정도를 보이고 있다. 가상 자산인 코인에 대해 말도 많고 하지만 몇 년 뒤에 어떻게 될지 궁금해서 조금씩 적립식으로 구매 중이다. 포스팅을 옮기면서 보니 작성일 기준(5월 13일 01시)으로 -24.35%를 ..

삼성전자/삼성전자우 배당 정보 (22년도 1분기) [내부링크]

21년도 4분기 배당금을 4월 15일에 받았는데 한 달 정도 지나서 22년도 1분기 배당금이 나온다!! 22년도 1분기 삼성전자 배당 1주당 배당금 : 361원 배당금 지급일 : 5월 17일 배당락일 : 3월 30일 어....? 좀 이상한데?라고 생각했는데 삼전과 삼전우 배당금이 같다!? 우선주가 보통주보다 1원 정도씩은 더 배당했던 것 같은데... 삼성전자 1분기 실적발표를 보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모두 증가했다고 한다. 그런데 왜 주식은 떨어질까... 9만전자, 10만전자 하던 때가 있었는데 지금은 6만전자가 되었다. 오히려 떨어지면 추가 매수로 보유수량을 늘릴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다. 무지성투린이는 우선주만 보유하고 있고 배당락일까지 606주를 보유해 계산해보면 ..

스테픈(STEPN) 초간단 가이드 - 설치, 가입, 인증코드 [내부링크]

최근에 스테픈(STEPN)이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는데, 주변에서는 벌써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 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운동도 하면서 코인도 채굴한다면 해볼 만하겠죠? M2E(Move to Earn)는 움직임으로 코인을 법니다! 게임해서 코인을 버는 P2E(Play to Earn) 생각 나시죠? 무지성투린이도 일단 시작해 보기 위해서 앱을 다운로드하고 진행하는데 생각보다 복잡해서 가이드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스테픈(STEPN)에 대한 정보성 꿀팁 공유 절대 아닙니다! 복잡한 과정을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만 합니다! 1.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STEPN 검색 후 설치 누르기! (저는 이미 다운되어 있습니다!) 2. 이메일 입력 후 send code 클릭! (60초..

무지성투린이 투자기록 시작! [내부링크]

예전부터 무지성투린이의 투자에 대해 기록을 남겨보고 싶었다! 항상 고민하고 고민하다가 드디어 첫 시작을 해본다. 언제 개설했는지 모르는 주식계좌와 생각 없이 모으다 보니 모인 잔고에 대해서 자주는 아니지만 무언가 변화가 있을 때마다 남겨보려고 한다. 사고 싶은 것도 많고, 먹고 싶은 것이 많아 주식거래가 활발하지 않지만 일단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게다가 초라한 지금 계좌잔고를 기록으로 남기다 보면 나 자신에게 동기부여가 돼서 조금 더 열심히 모으지 않을까 생각한다! 무지성투린이보다 투자에 더 용기 있는 사람들 또는 나처럼 시작한 수많은 주린이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지도 모르니까?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얼마나 오래갈지 아직도 의문이긴 하지만 이왕 시작한 거 차근차근해보려고 한다!!

현재 보유 중인 주식 종목 현황 (삼전우, SPY, QQQ) [내부링크]

첫 포스팅 이후로 현생이 너무 바빠 이제야 돌아왔다..... 음...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투자 종목! 주식에 대해 정말 너무 얕은 지식만 가지고 있고 복잡한게 너무 싫은 무지성투린이. 그래서 투자 중인 종목은 단순하게 삼성전자우, SPY, QQQ 3개뿐이다. SPY와 QQQ는 모으기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수량이 얼마 되지 않지만 계속 모아나가려고 한다!! 언제 돌아올지 모르지만 추가 매수를 하게 되면 다시 오겠다!!

이더리움(ETH) 폭락 추가매수. [내부링크]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까지 푹 쉬다가 왔는데 더 힘든 건 저만 그런 걸까요...? 휴일이 끝나고 5월 9일 10만 원가량 추가로 매수했다. 추가 매수하는게 맞나?라는 생각이 많이 들고 있다. 전체적으로 엄청나게 하락하고 있는 게 보인다. -16%라니... 비트코인도 3만 달러까지 내려갈 것이라는 기사도 나오고 지지선이 3만 달러에 형성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비트코인 떨어지는 것에 따라서 이더리움도 같이 하락 중인데 얼마나 밑으로 밀릴지 모르겠다. 그래서 이번에 추가 적립 매수한 10만 원 이후에는 현금을 조금 보유하고 있다가 저점이라고 생각될 때 추가 매수를 하려고 한다. 삼성전자도 미국 주식도 마찬가지로 많이 밀리고 있어서 추가 매수 없이 쳐다만 보고 있다. 추가적인 매수가 없다 보니 글을 쓰러 오는..

이더리움(ETH) 적립식 매수 (미국주식 해외 세금 환급 받음!) [내부링크]

4월 마지막날 적립 매수 후 5월 첫 적립식 추가매수 했다! 미국etf(SPY, QQQ)로 받은 배당금을 환전해서 SPY, QQQ 배당금 입금 완료! (삼전우 배당금 뒤늦은 추가) 5월 2일 오후 4시가 넘어서 배당금 입금 카톡이 왔다! 오늘 받은 적지만 소중한 배당금 입금된 금액을 보면 지금 보유량보다 적은(배당락일에 걸린 듯) SPY는 5주, QQQ는 7주를 기준으로 들어온 것 angelus.tistory.com 10만원 정도 추가 매수를 했는데 볼 때마다 수익률은 변함이 없어보인다. 적은 금액으로 여러번 적립식 매수를 해서 그런지 매수 평균가는 천천히 낮아지는 것 같고, 수익률도 큰 변동폭 없이 비슷하게 유지하는 것 같다. 0.5 ETH를 향해 가고 있는 잔고! 곧 이더리움 절반이 되는데 수익률도 ..

SPY, QQQ 배당금 입금 완료! (삼전우 배당금 뒤늦은 추가) [내부링크]

5월 2일 오후 4시가 넘어서 배당금 입금 카톡이 왔다! 오늘 받은 적지만 소중한 배당금 입금된 금액을 보면 지금 보유량보다 적은(배당락일에 걸린 듯) SPY는 5주, QQQ는 7주를 기준으로 들어온 것 같다. 총 합쳐서 8.39달러가 들어왔다!! 1만 630원 정도 되는 금액이다!! 받는 배당금은 재투자하려고 항상 모아두는데 받는 달러 배당금으로 SPY, QQQ를 매수하기엔 너무 적은 금액이라 환전해서 이더리움이나, 삼전우를 매수할까 생각 중이다. 이전에 리얼티인컴과 JEPI를 보유 중일 때는 매달 배당금이 들어왔는데 분기별로 들어오니 더 기다려지는 것 같다. 그리고 아래는 4월 15일에 받은 삼성전자 우선주 배당금이다. 21년 4분기 배당금 글 쓴다는 걸 까먹어서 지금 올린다. 총 216,114원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