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ieaini의 등록된 링크

 annieai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2건입니다.

출산 징후 - 가진통 증상, 이슬 비침, 병원 가기 전 한 일 (feat. 병원에 언제가야 하나) [내부링크]

드디어! 출산을 하게 되었어요! 39주까지도 아무 소식이 없었는데, 예정일을 이틀이나 지나고 나서야 가진통이 오더라고요. 전 날과 전전 날 무리가 안 되는 선에서 좀 많이 걸었는데 그게 도움이 되어서 이제 신..

미국 보험 출산 무료 유축기 breast pump 받기 (feat. 메델라 vs 스펙트라 유축기 비교) [내부링크]

미국에서는 대부분의 보험에서 출산 선물로 무료 유축기 breast pump 를 제공해요. 저는 남편 회사에서 제공하는 보험에 들어가 있는데, 보험사는 Anthem Blue Cross and Blue Shield 예요. 보험사에 전화해서 문..

미국 코스트코에서 저렴하게 사진 인화하기 (feat. LA 전자여권사진 무료촬영) [내부링크]

미국에서 사진을 인화하려면 CVS나 타겟 등으로 가는 것 같아요. 미국은 대도시가 아니고서야 한국처럼 사진관이 동네마다 있는 것도 아니고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다고 볼 수도 없기 때문에 더 그런 것 같아요. 그..

캘리포니아 LA 자동차 등록증 태그 (자동차 표지판 스티커) 갱신 [내부링크]

캘리포니아 주에 살게 되면 자동차 표지판을 캘리포니아 거로 바꿔야 해요. 가까운 DMV (Department of Motor Vehicles) 에 가셔서 자동차 표지판을 바꾸실 수 있는데요,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게 덜 기다렸던 것..

미국 출산 준비 - 한국에서 주문하면 좋은 출산 용품 [내부링크]

미국에서 출산 준비를 해보니 막상 한국에 싸고 질 좋은 제품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물론 미국에서 사는 게 한국보다 저렴한 물건들도 있었지만 (체온계, 유모차, 카시트, 아기 옷 등등) 아기들한테 직..

임신 막달 증상 36~37주 & 유경험자 피셜 순산 노하우 [내부링크]

임신 35주까지는 9개월 임산부였다가 임신 36주가 되면서 막달로 진입했어요. 막달이 힘들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실제로 겪어보니 임신 중에 겪었던 증상들이 종합적으로 좀 더 불편하게 다가왔어요.  임신 막달..

미국 콜럼버스 데이 Columbus day - 원주민의 날 [내부링크]

미국은 10월 둘째주 월요일을 콜럼버스 데이 Columbus day 로 기념해요. 콜럼버스 데이에는 은행, 우체국, 기타 연방기관, 대부분의 주정부청사, 학교 등은 쉬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회사들이 쉬지 않아..

트랜디한 여자 영어 이름 Top 150 (2020 ver) [내부링크]

미국에서 태어나지 않더라도 요즘은 영어 이름이 필요한 시대인 것 같아요. 한국 이름을 영어 이름으로 대체할 수 있다면 너무 좋겠지만 발음하기 힘든 이름일 경우 별도의 영어 이름이 필요하더라고요. SSA Top..

트랜디한 남자 영어 이름 top 150 (2020) [내부링크]

아기에게 영어 이름을 지어주려고 생각하고 있는데 여간 어려운 게 아니더라고요. 영어 이름은 한국 이름과 다르게 기존에 있는 이름 중에서 고르는 경우가 많아서 자칫 잘못하면 촌스러운 이름이 될 것 같아 더욱..

LA 총영사관 방문 전 필독 - 예약, 무료주차, 절차, 복사, 여권사진 등 [내부링크]

LA 총영사관에 업무 처리 차 방문을 하고 왔어요. 평일 오전이라 사람도 많이 없고 직원 분들도 친절하신 편이어서 기분 좋게 일을 처리하고 올 수 있었어요. LA 총영사관 방문 예약 LA 총영사관을 방문하기 전에..

미국 엔파밀 Enfamil 무료 분유 샘플 받기 [내부링크]

출산 후 모유 수유를 할 지, 분유를 줄 지 고민 많이 하실거예요. 저 역시 그랬고요. 정답은 없고, 각자의 상황에 맞게 하시면 된다고 하는데, 모유만 주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처음에는 모유양이 많지 않은 경우..

임산부 옷 (임부복) 어떤 게 필요한가 & 브랜드 추천 (feat. 미국 출산) [내부링크]

임신을 하고 나서 어느 순간부터 배가 조여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옷을 입기 힘든 시기가 다가왔어요. 특히 배 부분이 조이면 순간 배 뭉침이 생기기도 하고 힘들더라고요. 옷 고르는 데 까다로운 편이기도 하고..

임신 후기 31~33주차 증상 [내부링크]

임신 후기로 갈수록 배가 커져서 소화도 힘들고, 잠들기도 힘들고, 잠이 들어도 얼마 못 자고 깨서 조금 힘이 들긴해요. 1. 소화 기능 저하 개인적으로 임신 후기로 갈수록 가장 크고 불편하게 느껴지는 게 소화..

캘리포니아 산불 원인 (feat. 젠더 리빌 gender reveal 아기 성별 파티) [내부링크]

지난 labor day 연휴 주말에는 40도가 넘는 뜨거운 날씨가 계속 되었어요. 밖에 나가면 헥헥 거릴 정도로 정말 더운 날이었어요. 그런데 연휴가 끝나고 요며칠은 하늘이 주홍빛으로 바뀌고 흐렸어요. 알고보니 LA..

미국 노동절 labor day [내부링크]

매년 9월 첫번째 월요일은 미국의 노동절인 labor day 예요. 2020년에는 9월 7일 월요일이 labor day 이고요. 1800년대 후반, 미국에서 산업 혁명이 한창 일 때 제정된 laboy day는 노동자들의 업적과 공헌을 기..

미국 센서스 Census 인구조사 (하는 이유 & 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국에서는 1790년 이래로 10년 마다 인구 수를 조사하고 있어요. 10년에 한 번씩 인구 조사를 한다는 이 조항은 미국 연방 헌법 1조 2항에 명시되어 있을 만큼 중요한 사항이더라고요. 센서스 인구조사를 하는 이..

미국 집 렌트 구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 (웹사이트 등등)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아파트와 콘도, 하우스의 차이점과 장, 단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https://annieaini.tistory.com/122 미국 집 렌트 - 아파트, 콘도, 하우스 차이점 & 장단점 미국에 와서 바로 집을 구..

미국 집 렌트 - 아파트, 콘도, 하우스 차이점 & 장단점 [내부링크]

미국에 와서 바로 집을 구매하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렌트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 렌트를 구할 때 아무래도 환경과 시스템 등이 한국과는 달라서 막막했던 경험이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렌트 구..

임신 28~30주차 - 임산부 환도선다 엉치, 골반 통증 [내부링크]

임신 30주차가 되었어요. 이제 배가 많이 불러서 체중을 잴 때 발가락이 보이지 않는답니다. 아기는 주수에 맞게 적당히 크고 있다고 하는데도 배가 제법 불렀어요. 임신 후기가 되면 배가 불러서 옆으로 누울 수..

미국 울샴푸 & 물 먹는 하마 & 배수구 뚫어주는 약품 [내부링크]

미국에 왔을 때 소소하지만 꼭 필요했던 아이템들을 소개해드릴까해요. 미국에 처음 왔을 때 세탁소가 어디있는지도 모르겠던 시절 꼭 필요했던 울샴푸와 습한 날씨에 소중한 옷들을 지켜준 물 먹는 하마, 머리카..

미국 아멕스 카드 $10 쓰면 $5 캐시백 (~9/20까지)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아멕스 카드에서 9월 20일까지 $10을 쓰면 $5을 돌려주는 캐시백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프로모션에 참여한 스몰 비지니스에서 등록한 아멕스 카드를 $10 이상 사용 시 $5을 돌..

임신 26주차 - 미국 임신 당뇨 검사 & 임당 재검사 [내부링크]

초반에는 코로나 때문에 6주에 한 번씩 진찰을 받다가 20주가 넘어가면서 4주에 한 번씩 진찰을 받기 시작했어요. 임신 12주차에 받은 NIPT 기형아 검사 이외에는 특별한 검사 없이 갈 때마다 초음파 검사만 했어..

임신 중기 증상 19~27주차 - 태동, 분비물, 꼬리뼈, 턱관절 통증 [내부링크]

임신 중기에 접어들면서 정말 살만해졌어요. 어떤 날은 자고 일어났을 때 아가가 뱃속에 있다는 걸 깜빡하는 날도 있을 정도예요. 배가 이전보다는 많이 커졌지만 아직 걷는 데 무게가 많이 느껴지지는 않아서 나..

미국 타겟 Target 무료 출산 선물 & 신청 방법 [내부링크]

한국도 다양한 무료 출산 선물들이 있지만 미국에서는 바이바이베이비나 buybuybaby, 베이비 리스트 babylist 같이 아가 용품 파는 곳이나 월마트 Walmart 나 타겟 Target 같은 일반 마트에서도 무료 출산 선물을..

LA 도 이제 마스크 의무화 & 벌금 부과 (feat. 코스트코에 등장한 마스크) [내부링크]

지난 3월 13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한 이후 미국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와 사망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진자와 사망자가 전혀 줄어들 생각을 안 하고 계속..

미국 무료 출산 선물 바이바이베이비 buybuybaby 신청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베이비 레지스트리 baby registry 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오늘은 바이바이베이비 buy buy baby 베이비 레지스트리를 신청해보려고요. 바이바이베이비는 미국의 유명 육아용품점 이예요. 미국..

미국 월마트 Walmart 무료 출산 선물 - 베이비 레지스트리 온라인 신처방법 [내부링크]

미국은 결혼 할 때 축의금을 받지 않고 신랑 신부가 원하는 물건을 선물해요. 이 때 웨딩 레지스트리 wedding registry 를 사용하는데요, 신랑 신부가 미리 선물 받고 싶은 물품을 골라두면 가족이나 친구들이 원..

미국 캘리포니아 전 지역 술집 등 운영 중단 & LA 가을학기 온라인 수업 조치 [내부링크]

7월 13일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캘리포니아의 확진자 수는 239,829명이고 사망자는 7,096명이 되었어요. 캘리포니아의 코로나 바이러스 총 사망자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예요. 캘리포니아 주지사인 개..

미국 알디 Aldi 크로와상 생지로 핫도그 & 크로와상 만들기 [내부링크]

미국 알디 ALDI 는 저렴하고 맛있는 식재료를 살 수 있어서 매 주 애용하고 있어요. 맛있는 빵이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식품도 많고, 2인 가족이 먹기에 좋은 사이즈의 치즈나 고기, 과일 등등이 많아서 정말..

미국 소화제 Alka-Seltzer (feat. 텀스 TUMS 효과) [내부링크]

얼마 전 갑자기 남편이 소화가 안 되어서 힘들어 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밖에 나가는 일을 자제하고, 왠만하면 집 안에서 다 해결하려고 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움직임이 적어진데다가 과식을 했는지 엄..

코로나 상황 속 LA 시타델 아울렛 (미국 독립기념일 세일) [내부링크]

미국 독립기념일 Independence Day 휴일을 맞아서 LA 시타델 아울렛에 다녀왔어요. 사실 캘리포니아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너무 급속하게 퍼지고 있는 상황이라 가고 싶지 않았는데 몸이 점점 불어나서 임부복을 사..

미국의 독립기념일 Independence Day - 불꽃놀이, 특가 세일 [내부링크]

매년 7월 4일은 미국의 독립기념일인 Independence Day 예요. 보통의 공휴일이 몇 째주 무슨 요일인 것과는 다르게 독립기념일은 매년 7월 4일을 기념하고 있어요. 독립기념일은 1776년 7월 4일 독립선언문에 서명..

코로나 19 최초 치료제 렘데시비르 국내 공급시작 & 가격 [내부링크]

미국 코로나 19 확진자가 7월 1일 기준 1,273,456명 이고, 사망자는 130,122명이 되었어요.  리오픈 영향과 함께 마스크를 쓰지 않는 등 주의하지 않는 사람들 때문에 미국의 코로나 19 확진자와 사망자는 급증하..

밀리의 서재 - PC로 한 달 무료 보기 (feat. 크레마사운드 이북리더기) [내부링크]

책을 많이 읽는 편은 아니지만 마음이 심란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서점에 많이 갔었어요. 좋은 책을 읽다보면 잡생각이 없어지고 주의가 다른 곳으로 환기되어 심란했던 마음에서 벗어날 수 있었기 때문에 그랬..

미국 상원 '홍콩자치법' 만장일치 통과 (중국 홍콩보안법 강행) [내부링크]

중국은 지난 5월 양회에서 홍콩 시민의 반발과 세계 각국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홍콩보안법 초안을 통과시켰어요. 이로 인해 1997년 홍콩이 영국에서부터 중국으로 반환될 때 중국이 약속했던 항인치항, 일국양제,..

미국 LA 시위 진압이 아니라 불꽃놀이 였다고?! [내부링크]

LA에서는 미국을 들썩였던 조지 플로이드 시위가 몇 주째 진행되었다가 이제는 조금 잠잠해진 것 같아요. 초반 시위와는 다르게 평화적으로 바뀐 것도 같고 약탈에 대한 두려움도 없어진 것 같아서 다행이다 싶었..

미국 Father's day (feat. 미국 아버지날 이색 선물) [내부링크]

6월 셋째주 일요일은 미국의 아버지의 날 Father's day 이예요. 어머니의 날 Mother's day 은 5월 둘째 주 일요일이었죠. 특정 날짜를 정하지 않고 몇째 주 일요일로 정해서 미국 사람들은 왠만하면 아버지의 날과..

미국 대법원 다카 DACA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유예) 폐지 불허 [내부링크]

오바마 행정부는 2012년 6월 행정명령으로 유아기 입국 연기령 (이하 다카) DACA, the Deferred Action for Childhood Arrivals 을 내렸어요. 이 행정명령은 16세 생일 이전에 입국한 불법체류자와 미등록 이민자..

미국 알디 ALDI 쇼핑 꿀템 - 한국인 입맛에 맞는 빵, 소세지 추천 [내부링크]

LA는 코로나 19가 유행하면서 3월 중순부터 식당 안에서 식사는 못하고 테이크 아웃만 할 수 있게 바뀌었어요. 한국 음식점은 괜찮을지 모르겠는데, 인앤아웃을 가니까 직원들이 마스크도 안 하고 주문을 받고 음..

미국 모더나, 옥스퍼드대-아스트라제네카, 존슨앤드존슨 3차 임상실험 지원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 WHO 에 따르면 현재 개발 중인 코로나 19 백신이 126개이고, 그 중 인체실험 중인 백신은 10개라고 해요. 중국에서도 이르면 올 가을 코로나 19 백신이 나올 것이라고 이야기 한 바 있는데, 미국에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재선에 성공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11월 3일에 있을 미국 대통령 선거일까지 5개월도 남지 않았는데 코로나 19 늦장 대응 비판, 경제난, 인종차별 시위까지 겹치면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율이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어요. 미국 트럼프 정부가..

미국 시위 LA 현지 상황 업데이트 [내부링크]

미국 흑인 조지 플로이드가 사망한 사건을 계기로 LA 도 지난 주말부터 시위와 폭동 때문에 시끄러웠어요. 지난 토요일에는 오후 8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 30분 까지 통행이 금지되기도 했는데, 일요일에는 대규..

미국 중국 갈등 심화 - 홍콩 보안법 이후 양국 보복 상황 [내부링크]

2018년부터 시작되었던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이 2019년에 부분적 합의를 끌어내면서 휴전이 되는 듯 하더니 코로나 19 팬데믹과 홍콩 보안법 이후 다시 갈등이 심화되고 있어요. 미국 홍콩에 특별지위 박탈 트..

임신 18주차 - 임산부 손 발 부종 & 저림 원인과 해결방안 [내부링크]

임신 18주차가 되었어요. 임신 16주부터 5개월이라는데 임신 5개월도 반 이상이 지나가고 있어요. 시간 참 빠르네요. 이제 배도 제법 나오고 태동이라고 할 것까진 아니지만 뱃 속에서 뭔가 색다른 움직임이 느껴..

미국 흑인 사망 시위 폭동 과정 및 LA 현지 상황 [내부링크]

미국 메모리얼 데이였던 지난 5월 25일 월요일,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의 어느 가게에서 손님이 20달러 짜리 위조 지폐를 사용했다는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했어요. 이 과정에서 백인 경찰인 데릭 쇼빈이 비..

미국이 사회적 거리 조치를 일주일만 일찍 시행했다면? (컬럼비아 대학 연구 결과) [내부링크]

5월 27일 수요일 오후 미국의 코로나 19 사망자가 10만명을 넘었어요. 국가 최고지도자로서 이에 대해 외면하고 침묵한다는 비판이 일자 트럼프는 다음 날인 28일에 트위터에 글을 올렸어요. 트럼프 대통령은 트..

미국 메모리얼 데이 연휴 - 코로나 확산 걱정스러운 미국 현지 상황 [내부링크]

미국 메모리얼 데이 Memorial day 연휴를 맞아서 많은 사람들이 나름대로 휴식을 즐기고 있어요. 미국은 워낙 공휴일이 드물고, stay at home 명령으로 인해서 답답한 생활을 몇 개월 간 한 후라서 그런지 밖으로..

미국 메모리얼 데이 Memorial day 행사 & 연휴 [내부링크]

미국 메모리얼 데이 Memorial day 연휴가 시작되었어요. 메모리얼 데이 Memorial day 는 미국 모든 전쟁에서 전사한 장병들을 기리고 애도하는 날이예요. 미국의 연방 공휴일로, 매년 5월 마지막 주 월요일을 메..

바이오코아 코로나 19 진단키트 미국 FDA 승인 [내부링크]

코로나 19 가 전 세계적으로 창궐하는 가운데 한국은 이미 코로나 19로 부터 안정권에 들어간 것 같아요. 한국의 코로나 19 대처 사례는 전 세계에서 주목할 만큼 훌륭했는데요, 정부의 신속한 대처, 확진자 동선..

미국 코로나 경기부양보조금 stimulus check 체크 카드 발송 [내부링크]

미국은 코로나 19 경기부양책으로 지난 4월 2조 2000억 달러 규모의 CARES Act 를 발표했고 시행 중에 있어요. 그 중에서 Stimulus Payment Check 경기 부양 보조금 의 일환으로 2018년, 2019년 세금에 보고된 소..

모더나는 코로나 19 백신을 성공시킬 수 있을까? [내부링크]

5월 18일 월요일 아침에 눈을 떠보니 미국 증시가 뜨겁게 타오르고 있었어요. 무슨 일인가 찾아봤더니 모더나 Moderna 가 코로나 19 백신 1차 임상 실험을 최초로 성공했다는 기사가 떴더라고요. 모더나 Moderna,..

임신 16주차 - 임산부가 왼쪽으로 누워서 자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임신 16주차가 되었어요. 16주부터 임신 5개월이라고 하더라고요. 13주부터는 속 불편함도 사라지고 졸음이 쏟아지는 것도 좀 사라지고 (물론 그래도 아직 낮에 좀 졸려서 자요 ㅎㅎ) 냄새에 민감했던 것도 좀 사..

미국 LA 코로나 현지 상황 업데이트 (feat. 코스트코 고기, 휴지 등) [내부링크]

미국 코로나 확진자 수가 세계 1위를 달리는 가운데 사망자 수가 8만 9천 명이 넘어서 9만 명 가까이 되고 있어요. 상황이 이렇게 되자 한국에서도 걱정스러운 연락이 많이 와요. 요 근래에는 미국 육류 가공업체..

미국 LA 코로나 19 락다운 완화 (현지 상황 업데이트) [내부링크]

한국은 코로나 19 가 좀 잠잠해지는 것 같더니 다시 확진자가 퍼져나가는 상황인 것 같아요. 부주의가 얼마나 큰 파장을 불러올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고, 재확산도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겠구나 하는..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웹툰 추천 [내부링크]

임신할 무렵 코로나가 퍼지면서 지금은 꼼짝없이 집에 있게 되었어요. 임신 초기에는 속이 미식거리고 불편해서 누워서 쉬기 바빴는데 13주차 부터였나 확실히 속도 편해지고 뭔가 안정기에 접어들었다는 생각이..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방법 (2)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검색이 잘 되는 편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검색엔진은 네이버가 아닐까 싶어요. 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어야 조회 수도 올라가고 정성스럽게 쓴 글 들이 많은 분들..

미국 마더스 데이 Mother's day [내부링크]

5월은 가정의 달이라고 하죠.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 지는 달인 것 같아요. 한국의 어버이 날도 원래는 어머니 날이었던 것 알고 계셨나요? 1956년에 국..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하는 방법 (1) - 구글 웹마스터 도구 (영어버전) [내부링크]

블로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상위에 노출돼서 많이 검색 되는 거겠죠. 그런데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랑 다르게 조회 수를 높이는 게 쉽지 않은 게 사실이예요. 한국 사람들 대다수가 사용하는 검색엔진이..

Webull 위불 Unsettled Cash 쓰면 안 되는 이유 [내부링크]

위불 Account 를 보시면 Settled Cash 와 Unsettled Cash 라는 게 있어요. Settled Cash 는 위불 계좌에 들어온 돈을 말하고요, Unsettled Cash 는 위불 계좌에 들어올 돈을 말해요. (들어올 거지만 아직 도착 안..

코로나 19 사태에도 주식 배당금 증가시킨 존슨 앤 존슨 JNJ [내부링크]

코로나 19 때문에 전 세계 경제가 휘청거리고 있는 가운데 1분기 실적 발표가 났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그 와 중에도 배당금을 증가시킨 회사가 있어서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

위불에서 주식 사고 팔기 - 초보자용 (market, limit, stop, stop limit) [내부링크]

위불 Webull 은 직관적이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어요. 원하는 종목을 찾으시고 사고 싶으면 Buy, 팔고 싶으면 Sell 을 누르시면 돼요. ^^ 단, 그 과정에..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Webull 위불 장단점 & 가입 조건 [내부링크]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도 위불 Webull 이라는 앱을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이예요. 사실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가 무료인 앱은 위불 말고 로빈후드 Robin h..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위불 Webull 선택 이유 (로빈후드 Robin hood 와 비교) [내부링크]

요즘 주식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경제가 안 좋아질수록 달러를 보유하려는 움직임도 좀 생기는 것 같고요. 그래서 미국 주식에 관심이 더욱 생겼던 것 같아요. 로빈후드와 위불 모두 가지고..

ZOOM 줌 고정 URL 생성방법 & 회의 예약하기 (영어버전) [내부링크]

ZOOM 줌 회의 호스트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새 회의를 만들 때마다 참가자들을 초대하는 URL이 매번 바뀌는데 그것을 그 때마다 복사해서 알려주는 게 참 번거롭더라고요. New Meeting 일반 URL 생성 & URL..

ZOOM 줌 PC, 폰 배경화면 변경 & 녹색배경사용 클릭해제 안 되는 경우 & 무료이미지사이트 [내부링크]

요즘 화상 회의나 온라인 강의 등 때문에 ZOOM 줌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사용하다보면 뒷 배경이 신경쓰이더라고요.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도 뒷 배경을 가리고 싶을 때가 있고요. 그래서 오늘은 ZOOM..

근로자의 날 Mayday 미국 LA 모습 (코로나 19 근로자 상황) [내부링크]

LA는 오전부터 빵빵거리는 자동차 경적 소리가 시끌시끌했어요. 사람들이 줄지어 차로 이동하면서 경적을 시끄럽게 울리고 있더라고요. 자동차에 직접 시위 문구를 적거나 종이에 써서 붙이는 등 나름의 방식으로..

ZOOM 회의 장점 & 영어 버전 회원가입하기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재택근무 하시는 분들도 많아 지셨죠. 이제는 화상 회의나 온라인 강의를 ZOOM 으로 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고요. 사실 그 전에는 스카이프가 굉장히 인기였고 보편적이었는데 요..

임신성 당뇨가 위험한 이유 & 해결방법 [내부링크]

요즘 임신하고 나서 공복이 되면 속이 매스껍거나 당이 떨어진 것처럼 어지러울 때가 있어서 간식을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아요. 평소 야채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게 빵이나 과자, 과일을..

임신 13주 - 태아 성별 확인 & 1차 기형아 검사 결과 (feat. 램지법) [내부링크]

12주 차에 1차 기형아 검사를 받고 왔었어요. 1차 기형아 검사는 임산부의 피를 뽑아서 태아의 염색체가 정상인지를 알아보는 검사였어요. 저는 NIPT 검사를 했고, 결과는 일주일 쯤 지나서 병원에서 전화가 왔어..

미국 $1200 못 받고 있는 이유 (코로나 경기부양책 stimulus check) [내부링크]

LA 에 사는 지금 코로나 19 때문에 집 밖에도 자유롭게 못 나가고 마트에 갈 때도 마음 졸이며 다니고 있어요. 한참 미국에 사는 사람들이 물건을 쟁이고 나서 한 동안은 마트에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이제 코스..

미국 $1200 못 받고 있는 소셜시큐리티넘버 없는 배우자 둔 영주권, 시민권자 [내부링크]

IRS가 코로나 경기부양책 Stimulus check 을 4월 11일부터 입금을 시작했다고 공지를 했었어요. 2018년, 2019년에 세금 보고를 하셨던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미 받으신 것 같더라고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

[샌프란시스코 여행] 포배럴 커피 & 타르틴 베이커리 & 미션 돌로레스 공원 [내부링크]

LA 에 있다가 샌프란시스코에 가니까 좋았던 점은 푸르르다라는 점이었어요. 팜 트리 외에는 무성한 나무를 보기 힘든 LA 와 달리 샌프란시스코는 푸르른 색감의 나무가 많아서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더라고요..

미국 트럼프 '60일간 이민 중단' 행정 명령 대상자는? [내부링크]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고 미국 노동자를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미국으로의 이민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어요. 4월 23일부터 60일 동안 특정 범주의 미국 입국을 제한하..

임신 13주차 - 손저림 원인과 해결방안 [내부링크]

임신 13주차가 되면서 속도 많이 편해지고 입맛도 조금 돌아오는 것 같아요. 이 시기에는 입덧이 심하셨던 분들도 점점 나아지면서 먹덧으로 바뀐다고 하던데 저는 먹덧까지는 아니고 그냥 예전보다 조금 더 잘 먹..

샌프란시스코 여행 브런치 맛집 - the grove 더 그로브 [내부링크]

샌프란시스코 유니언 스퀘어 근처에 가시거나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SFMOMA 가시는 분들은 주목! 정말 맛있는 브런치 맛집을 알려드릴게요! 호텔 근처에 있는 브런치 집을 서치하다가 평점이 좋길래 가봤는데..

[샌프란시스코 여행] 피어 39 Pier 39 & 피셔맨즈 와프 (무료주차 tip) [내부링크]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 골든 게이트 브리지를 보고 바로 달려간 곳이 피어 Pier 39 였어요. https://annieaini.tistory.com/18 [샌프란시스코 여행] 금문교 뷰포인트 추천 4곳 (무료주차 팁) 샌프란시스코에 다..

임신 12주차 증상 두통 원인 해결방안 [내부링크]

임신 초기 입덧이 있을까봐 엄청 걱정했는데 다행히 무사히 잘 넘어가는 듯 해요. 그런데 임신 12주차에 접어든 요즘 갑자기 두통이 심해지고 소화불량 같은 느낌이 자주 들어서 일상 생활 중에도 힘이 들고, 잠도..

임신 12주차 1차 기형아 검사 받고 왔어요 [내부링크]

벌써 임신 12주차가 되었어요. 임신 9주차 인 줄 알고 병원에 갔는데 임신 10주차였고, 그 때 아기 심장소리도 듣고, 잘 자라고 있다는 의사선생님의 이야기도 듣고 왔어요. 그제서야 안심이 돼서 마음이 편해졌어..

임산부 비행기 탑승 가능 시기 & 주의점 & 패스트트랙 [내부링크]

임신하고 집에만 있으니 답답하기도 하고 삭막한 도시를 떠나서 힐링하고 싶어서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태교여행들 많이 가시나봐요. 임신하고 나면 장거리 비행은 힘들다고 하..

미국 비듬 샴푸 추천 - Selsun blue (feat. 비듬 원인 & 해결방법) [내부링크]

요즘 재택근무로 집에 있는 시간도 많아지고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서 남편이 비듬이 생기기 시작했었어요. 너무 놀라서 비듬에 대해서 부랴부랴 알아보기 시작했죠. 비듬은 두피 장벽이 무너지..

입덧 시기와 증상 & 이유와 원인 & 입덧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생명의 탄생이라는 축복을 받은 임산부들 중에 행복함도 잠시 입덧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아요. 입덧은 보통 6주에서 12주 정도에 생긴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16주 이내로 입덧이 없어진다고 해요. 그런데..

코로나 Covid-19 긴급구호정책 PPP (Paycheck Protection Program) [내부링크]

미국 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수와 사망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트럼프 대통령이 3월 13일에 COVID-19 으로 인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한 이후 뉴욕, LA 등 주요 지역에서는 자택 대기 명..

미국 크레딧 개인 신용 평가 점수 (FICO Score)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미국에 일정 기간 살기 위해서 오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미국에서 크레딧 점수는 굉장히 중요해요. 신용카드 발급 뿐 아니라 집 렌트나 구입, 자동차, 심지어는 휴대폰 만들 때도 크레딧 점수가 영향을 미쳐요...

미국 신용카드 추천 - 체이스 프리덤 카드 비교 (연회비 무료, $200 크레딧) [내부링크]

미국은 신용카드를 만들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포인트를 주는데요, 지난 번에 설명 드렸던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와 체이스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는 혜택은 꽤 좋지만 연회비가 비싼 편이었어..

미국 신용카드 추천 - 체이스 사파이어 리저브 [내부링크]

체이스 사파이어 카드는 꽤나 쏠쏠한 포인트를 줘서 유명한 카드죠. 지난 포스팅에서는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체이스 사파이어 리저브 신용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름이 비슷..

미국 신용카드 추천 -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내부링크]

미국에는 발급하면 꽤 많은 포인트를 주는 신용카드들이 있어요. 그 중에서 체이스 사파이어 카드가 대표적인데요, 정확한 이름은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크레딧 카드예요. Chase Sapphire Preferred credit ca..

전월 실적 없어도 해외 이용 수수료 완전 면제 신한 체인지 업 체크카드 [내부링크]

미국 유학, 이민 뿐 아니라 여행 시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체크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특히 미국 살이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 이 카드를 발급받고 통장에 여유 자금을 넣고 오시면 당장 필요할 때 사..

미국 실업급여 대상 자격요건, 지급기간, 금액,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미국 내에서 생계를 잃으신 분들이 많이 계세요. 고용된 사람이든 고용주이든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죠. 외출 금지령을 선포하면서 동시에 필수적인 업종 말고는 다 문을 닫..

[LA 여행] 라라랜드 촬영지 Hermosa beach 허모사 비치 [내부링크]

LA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라라랜드 촬영지죠. 세바스찬이 혼자 City of Star 를 불렀던 비치 기억하시나요? 할아버지의 떨어진 모자를 주워드리고 할머니와 잠깐 춤을 추다가 눈치보고 다시 손을 건네고 돌..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or 재발급 받기 (경찰서 / 인천국제공항) [내부링크]

미국 여행 뿐 아니라 어학연수, 유학, 이민, 주재원 등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국제 운전 면허증을 꼭 발급 받아 오시는 게 좋아요. 미국은 대중교통이 발달되지 않은 곳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

[LA 다운타운 여행] 더 라스트 북스토어 (feat. 주차 팁) [내부링크]

LA 다운타운에는 보고 즐길만한 핫플레이스들이 많이 있어요. 메트로 타시고 Pershing Square (퍼플, 레드 라인)에서 내리시면 어디든 다 걸어다니실 수 있어요. 주차는 5번가 같이 중심부에서 하려면 비싸지는데..

미국 코로나19 여파 - LA 코스트코 상황 [내부링크]

며칠 사이에 미국이 전 세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가장 많은 국가가 되었어요. 뉴욕이 확진자도 사망자도 점점 많아지고 있기에 두 번째로 큰 도시 LA 도 점점 경각심을 느끼고 있는 것 같아요. 이미 마트, 병원..

[LA 다운타운 여행] 영화 속 브래드버리 빌딩 Bradbury Building [내부링크]

브래드버리 빌딩 Bradbury Building 304 S Broadway, Los Angeles, CA 90013 에그슬럿이 있는 그랜드 센트럴 마켓 길 건너에는 브래드버리 빌딩이 있어요. 1층에는 블루보틀과 서브웨이가 있고요, 지금도 실제 오..

[LA 여행] 게티 센터 솔직 후기 (무료 관람 & 인상파 작품 & 뷰 포인트 & 정원) [내부링크]

LA 게티 센터는 미국의 석유 재벌 J. 폴 게티가 젊은 시절부터 수집한 중세 르네상스부터 1900년대 인상파까지의 그림, 조각, 가구 등이 전시되어 있는 뮤지엄이예요. 1974년에 J. 폴 게티의 자택 내에 박물관을..

미국 코로나 현황 - 드디어 휴지 입고!! [내부링크]

코로나 여파로 미국은 아직도 뒤숭숭해요. 거의 모든 개인 사업장이 문을 닫았고, 길거리에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요. LA에서 10대 첫 사망자가 나왔다고도 하고 (연합뉴스), LA 발 비행기에서 유학생과 직장인이..

임신 7주차 증상 - 임신 변비 해결방법 [내부링크]

임신 7주차가 되면서 메스꺼움은 좀 나아졌는데 아직도 공복에는 속이 불편해서 힘들어요. 아가를 위해서 끼니를 제 때 챙겨먹어야 한다는 생각은 드는데 입맛이 없어서 그것도 쉽지 않네요. 그래도 다행히 코로나..

미국 코로나19 여파 - 캘리포니아 LA 현지 상황 [내부링크]

하루가 다르게 미국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늘어나고 있어요. 자고 일어나면 확진자수가 5,000명 정도 불어나는 것 같아요.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3월 23일 오전 10시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확진자가 33,018명을 넘었..

비타민 D 결핍 부족 증상 및 보충 방법 (feat. 임산부 비타민 D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햇빛을 많이 못 보게 된 것 같아요. 임신 초기에는 비타민 D가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비타민 D는 면역과 항암에 긍정적인 영향..

미국 코로나 19 - 캘리포니아 주민 자택 대기 명령 (자가격리) [내부링크]

드디어 우려하던 일이 벌어지고 말았어요. 요 몇 주 물이랑 휴지를 구하기 힘들만큼 모두가 사재기를 하고 있는 와중에 조만간 이탈리아 등의 나라처럼 자택대기 명령이 떨어지지 않을까 조마조마하고 있었어요...

임산부 영양제, 종합비타민 필수 지식 총정리 + 제품 추천 (광고 X) [내부링크]

임신하고 나서 영양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어요. 임신을 준비할 때는 다들 엽산을 추천해주셔서 남편하고 열심히 먹었는데, 임신을 하고 나니 어떤 영양제를 어떻게 챙겨먹어야 되는지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미국 코로나19 여파 & 대응 - SAT 줄줄이 취소, 트럼프 현금보조 [내부링크]

코로나19 여파로 미국 대부분의 회사가 재택근무를 권고하고 있고, 학교도 휴교에 들어가서 2주 간 온라인으로 집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물론 더 길어질 수 있겠지만 우선은 2주 간 등교하지 않는..

임신 초기 증상 기록 & 임신 초기 갈색혈 & 임신 초기 피검사 [내부링크]

생리 불순이 심한 편이라서 종종 2달에 한 번씩 생리를 하곤 했어요. 이번에도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는데 범상치 않은(?) 혹은 처음 느껴보는 몸의 신호들이 느껴지더라고요. 1. 가슴 통증과 유두 민감 생리 시작..

미국 LA 주유 최저가 알려주는 어플 (feat. 미국 셀프 주유 팁) [내부링크]

미국 여행할 때 렌트 많이 하시죠? 미국에서는 보통 셀프 주유를 많이 하기 때문에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 거예요. 미국에서 주유하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정리해두셨지만 간단한 팁들 말씀드리고 넘어갈게요. 미국..

미국 코로나 현황 - LA 사재기 현재 상황과 이유 (LA 코로나 hot line) [내부링크]

뉴욕 증시가 폭락하고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결국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3월 13일 오후 3시를 기점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어요. 유투브에 올라온 영상들을 보면 코..

[미국 선물] 배쓰앤 바디웍스 손세정제 & 바디제품 추천 [내부링크]

미국에서 한국 갈 때 가장 고민되는 게 선물이에요. 사실 요즘은 한국에 많은 제품이 이미 들어가있고, 마음만 먹으면 직구 등의 방법으로 손쉽고,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선물을..

미국 탈모 방지 샴푸 퓨라도르 (PURA D'OR) 실제 사용 리뷰 [내부링크]

미국에 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물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어요. 미국 물은 석회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더니 피부가 많이 건조해지더라고요. 설상가상으로 샴푸를 잘못 사서 탈모가 오기 시작했어요. 얼마나 놀랐..

[LA 다운타운 맛집] 에그슬럿 & 버디스 Birdies [내부링크]

LA 다운타운 맛집하면 떠오는 게 그랜드 센트럴 마켓의 에그슬럿이죠! 방송을 많이 타서 LA 다운타운 맛집으로 엄청 유명해졌더라고요~ 주말 평일 상관없이 항상 줄이 길어서 인내해야 하는 면이 있지만 너무 맛있..

미국 유명 햄버거 비교 - 쉑쉑 vs 파이브가이즈 vs 인앤아웃 vs 슈퍼두퍼 vs 칙필레 [내부링크]

미국에는 유명한 버거가 참 많아요. 쉑쉑이랑 파이브가이즈는 미국 동부 유명버거이고, 서부에는 인앤아웃이 있죠! 샌프란에는 슈퍼두퍼 버거가 있고요!! 치킨버거 칙필레도 정말 맛있어요!! Shake shack 사진 출..

넷플릭스 미국에서 한국어 자막 보는 방법 + 동시 자막 띄우기 [내부링크]

요즘 넷플릭스 많이 보시죠? 저는 미국 와서 처음 넷플릭스를 시작해봤는데요. 재밌는 게 많다고 해서 미국에서 계정을 파고 시작했는데 자막 설정에 한국어가 없는 거예요.... ㅠㅠㅠ (충격...) 한국과는 다른 환..

[LA 맛집] LA 다운타운 블루잼카페 Blu Jam Cafe 리얼 후기 [내부링크]

블루잼 카페 Blu Jam Cafe 는 LA 에서 유명한 브런치 카페예요. LA 에 6곳이 있고, 도쿄에도 2곳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곳은 멜로즈 거리에 있는 할리우드점이예요. Hollywood Blu Jam Cafe 7371 Melrose Avenue,..

미국 LA 코스트코 추천 상품 (기프트카드) [내부링크]

코스트코에 다녀왔어요!! 저희는 가족이 별로 없는데도 일주일에 한 번씩은 코스트코에 꼭 가요! 이유는 LA는 기름값이 너무 비싼데 코스트코가 다른 곳에 비해 엄청 저렴하더라고요!! 다운타운 가장 비싼 곳과 비..

[LA 여행] LA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꿀팁 (티켓, 어트랙션, 주차, 음식) [내부링크]

꺅!! LA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에 다녀왔어요!! 디즈니랜드랑 비교해서 별로 크지도 않고 비수기에 다녀와서 사람이 많지도 않았기 때문에 하루만 다녀와도 무리가 없는 일정이었지만 욕심을 내서 이틀 다녀..

[LA 여행] LA 디즈니랜드 인기 어트랙션 공략법 & 음식 추천 (어트랙션 추천) [내부링크]

1월 말에 갑자기 LA 디즈니랜드를 가게 됐어요. 비수기라서 가격이 저렴하더라고요. 그래서 엄청 좋아했는데, 비수기 평일이라 결국 불꽃놀이도, 퍼레이드도 못 봤답니다 흑흑흑 ㅠㅠㅠ 이미 클룩에서 티켓을 구매..

[LA 여행] LA 디즈니랜드 맥스패스 Max Pass 활용 꿀팁 [내부링크]

LA 디즈니랜드 티켓은 잘 예약하셨나요?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LA 디즈니랜드 티켓하시기 전 꼭 알아야 하는 것들만 모아놨으니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이것부터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LA 디즈니랜드에 대해서도..

[LA 여행] LA 디즈니랜드 티켓 구매 꿀팁 & 어트랙션 소개 [내부링크]

LA로 이사오면서 꼭 가야지 했던 곳이 디즈니랜드였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말 너무 좋았어요!!! 완전 강추!!! 사실 나이를 먹을수록 스릴넘치는 어트랙션은 타고나면 어지러워서 놀이기구에 대한 로망이..

[LA 일상] LA Flower market 다녀왔어요~ (수분 공급해 줄 화분 찾기) [내부링크]

LA는 날씨도 좋고 벌레도 없고 좋은데 비가 많이 안 와서 엄청 건조해요. 방에 빨래도 널어보고, 젖은 수건도 걸어보고, 큰 컵에 간이 가습기 같은 것을 만들어 봤는데도 건조함이 쉽게 가시지 않네요. ㅠ 특히 남..

[샌프란시스코 여행] 금문교 뷰포인트 추천 4곳 (무료주차 팁) [내부링크]

샌프란시스코에 다녀왔어요~!! 다녀와보니 정말 매력적인 도시더라고요. 날씨도 너무 좋고 볼거리도 많은 곳이라 정말 취향저격 당했어요!! 한동안 샌프란시스코 앓이를 할 것 같아요~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는..

[미국 쇼핑] 미국 여행 시 미국 브랜드 알뜰 쇼핑 꿀팁 (2)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미국 여행 오셨을 때 알뜰 쇼핑하실 수 있는 곳 세 곳에 대해서 설명드렸죠. 바로 티제이맥스 (T.J.Maxx), 마샬 (Marshalls), 로스 (ROSS) 였어요. https://annieaini.tistory.com/16 [미국 쇼핑]..

[미국 쇼핑] 미국 여행 시 미국 브랜드 알뜰 쇼핑 꿀팁 (1) [내부링크]

미국 와서 제일 좋은 점은 미국 브랜드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는 곳이 많다는 점이예요. 옷, 가방, 신발 뿐 아니라 그릇, 이불, 인테리어 소품까지도 싸게 파는 곳들이 있어요. 대표적으로 티제이맥스 (T.J.Maxx),..

미국 코스트코 쇼핑 추천 상품 (2) 간식 [내부링크]

미국에도 제철 과일들이 있어요. 저희가 있는 쪽은 동남부인데, 6월~7월 한 달 동안에는 지난 번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Cotton Candy Grapes 를 맛있게 먹었고요, 여름에는 천도복숭아랑 달달한 수박을 9월 초중반..

미국 코스트코 회원 가입 종류 + 쇼핑 꿀팁 [내부링크]

집 근처에 코스트코가 있어서 일주일에 한 번씩은 장을 보러 가요. 물론 물건을 대량으로 팔기 때문에 꽤 많은 돈이 나오기는 하지만, 코스트코가 가격대비 품질이 정말 좋더라고요. 미국에 살면서 외식은 덜하고..

[미국 살림 & 장보기] 미국 쇼핑 어느 마트를 가야 할까? (1) [내부링크]

미국에 와서 한동안은 마트 투어만했던 것 같아요. 같은 물건이라도 어디는 싸고 어디는 비싸고, 어디는 품질이 좋고 어디는 품질이 나쁘고 해서 처음에는 그걸 비교해보느라 정신이 없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미국 문화 3 - 개인의 선택을 존중하는 문화 [내부링크]

처음 미국에 와서 개인적으로 불편했던 점 중 하나는 간단한 음식을 하나 사먹어도 제가 하나부터 열까지 토핑을 다 골라야 한다는 점이었어요. 영어도 잘 안 되는데 토핑을 하나하나 고르려니 엄청 긴장이 되었던..

[미국 쇼핑] 홀푸드 (Whole foods) 10배 즐기기 [내부링크]

미국 여행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마트 중 하나가 홀푸드 Whole Foods 예요. 뉴욕 여행갔을 때도 2층 규모의 엄청난 홀푸드가 있더라고요. 집 앞에서 보던 마트를 낯선 뉴욕에서 보니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지..

[뉴욕 여행] 휘트니 미술관 작품 관람 후기 [내부링크]

뉴욕 휘트니 미술관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는 1930년대 미국의 부유하고 저명한 예술품 수집가이자 잘 알려진 조각가였던 거트루드 밴더빌트 휘트니가 설립한 미술관이예요. 원래 휘트니는 수집한 700..

[뉴욕 여행] 허드슨 야드 베슬 (Vessel) 관람팁 (완전 추천!!) [내부링크]

뉴욕 다녀왔어요!! 여름 뉴욕은 냄새도 많이 나고 더워서 힘들다고 하는데 저는 7월 말에 다녀왔음에도 정말 너무 좋았어요. 대도시이다보니까 지저분한 부분이 분명히 있고, 노숙자들도 가끔 눈에 띄지만 어느 나..

미국 코스트코 쇼핑 추천 상품 (1) [내부링크]

미국 친구들을 만나면 코리안 뷰티 이야기를 많이 해요. 미국 사람들이 보기에 한국 사람들은 다들 피부가 좋고 화장을 잘한다며 유투브도 많이 보는 것 같더라고요. 오늘도 미국 친구가 한국 화장품 샀다며 보여..

[미국 살림 & 미국 장보기] 요즘 푹 빠져 있는 알디 ALDI 쇼핑 꿀팁 [내부링크]

요즘 알디 ALDI 에서 장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어요. 알디가 독일에서는 저렴하고 약간 더러운(?) 식료품점이라고 하는데 미국 알디는 비교적 깨끗하고 좋은 것 같아요. 이미 엄마들 사이에서는 소문이 자자하더..

미국 문화 2 - 헬스장에서 + 수영장에서 [내부링크]

미국에서는 아무래도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먹게 되니까 살이 많이 찌겠더라고요. 그래서 남편과 함께 운동을 시작하기로 했어요. 다행히 집 근처에 괜찮은 헬스장이 있어서 등록을 했죠. 다양한 헬스 도구 뿐 아..

Alabama 한국 운전면허증 미국 Drive License로 바꾸기 [내부링크]

드디어! 한국 운전면허증을 미국 운전면허증으로 바꿨어요. 저는 Alabama주에 살고 있는데요. 앨라배마주는 한국 미국 운전면허증 상호인정 협약을 맺은 주라서 필요한 서류만 충분히 잘 챙겨가면 별도의 필기나..

미국 문화 1 - Personal Space [내부링크]

평소 사람 관찰하는 것을 좋아해서 미국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하나 유심히 살펴볼 때가 많아요. 요즘 느낀 거는 미국 사람들이 비교적 다른 사람을 많이 배려하는 것 같다는 점이에요. 남에게 피해주지 않도록 노..

소심한 겁쟁이 미국에 정 붙이기 [내부링크]

미국에서 삶을 시작한 지 두 달이 가까워오네요. 살면서 외국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은 한 번도 하지 않았는데 우연히 남편을 만나 미국으로 건너오게 되었어요. 도시에서 나고 자라 도시의 편안함만 누리다가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