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xoddl의 등록된 링크

 ansxodd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반도체관련주-팹리스 관련주와 팹리스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팟캐스트(주식수다 대주주 379화)에서 시스템반도체에서 팹리스 업체로 실리콘웍스와 에이디테크놀로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방송은 10분 정도의 짧은 내용이다 보니, 자세하게 설명 못한 부분..

최근 괜찮게 보고 있는 저평가 주식 종목 [내부링크]

이번 주에 기관 수급 괜찮았던 종목 몇 가지. 관심종목으로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IG넥스원 방산물자의 연구개발과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주요 고객은 한국 정부입니다. 2020년 1분기 말 기준..

주식시장을 대하는 심리와 원칙 [내부링크]

제 책꽂이에는 마치 호신용 무기로 쓸 수 있을 것 같은 두꺼운 주식 책이 한 권 있습니다. 바로 알렉산더 엘더의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심리투자 법칙>입니다. 책 내용은 쉬운 부분도 있고, 어려운 부분도 있는..

코스닥 지수에 변곡점이 있을까? [내부링크]

과거로 차트를 더 돌려봐도 비슷한 패턴이 보일 것입니다. 보통 12월 마지막 2주 정도에서 1월 동안에는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원인으로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산타랠..

최근 LG디스플레이 주가와 OLED 산업 [내부링크]

시총 쪼그라든 상태로 쓰리바닥 찍고, 기관 수급 들어오니니 관심종목으로 소개해드렸는데요 월요일에 갑자기 9.52%나 오르며 박스권 탈피를 하길래, 이 놈이 하루에 이렇게 크게 오르는 놈이 아닌데, 기관이 작..

개미들의 필수전략 장기투자 [내부링크]

국내 증시에서 개인투자자들이 대거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한국 주식을 대거 매도하면서 개인들이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동학농민운동을 일컫는 말로 동학 개미 운동이라고까지 불립니다. 전문가..

디파이 시장 투자자 경고 [내부링크]

디지털 자산의 거래는 디지털 금융 거래로 볼 수 있으며, 그 목적은 수익에 대한 투자에 더 가깝습니다. 2018년 초 비트코인이 정점을 찍은 이후 투자한 투자자들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가 수익을 낼 위험성..

고금리 재테크 방법 [내부링크]

우리 투자 때우리 투자 때문에 스트레스받지 말고 금리로 투자해요. 투자는 금융 기술에서 없어서는 안 될 무기이다. 왜냐하면 투자 없이는 은행의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얻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코스닥지수는 여전히 한참 멀었습니다 [내부링크]

코스닥지수에 대한 제 칼럼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코스닥 시장 자체가 지난달 말 언급했듯이 제약·바이오주가 주도하고 있고, 일부 강세 종목은 거품 자체를 언급하지 말라는 압박이 오래 지속돼 버블이..

이와같은 악재에도 주식시장이 폭락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주식 시장이 경제를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앞서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식시장과 경제가 동반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자본시장의 꽃이라 불리는 주식시장은 돈이 빨리 움직이는 곳이라 경제상황보다 앞서 움..

KSM 시장은 스타트업 투자 후 수익 실현의 길을 열어줍니다 [내부링크]

9.21. 중대한 뉴스가 보고되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국가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의 내용은 한국거래소가 창업기업 육성과 KSM에 등록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KSM(KRX Star..

돈빌려서 주식을 산다면 [내부링크]

코로나 19 사태 장기화로 한국 경제의 주름살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가 위축되면서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큽니다. 일자리를 잃거나 가게를 닫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증시가 뜨겁게 달아오르..

ETF의 기본 사항을 살펴봅니다 [내부링크]

예금만으로 아주 적은 이자만 받을 수 있는 초저금리 시대입니다! 예금을 넘어 다양한 투자 상품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입니다. 주식, 펀드 등에 투자하는 방법은 참 다양합니다만, 오늘은 최근 많은 관..

주식은 시장의 기원을 발행합니다. [내부링크]

17세기의 동인도 회사 대부분의 사람들은 왜 그 이름을 들었는지 기억하지 못합니다. 주식 얘기를 했는데 왜 갑자기 역사를 꺼내는 거예요? 왜냐하면 주식의 역사는 여기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유럽의 역사가..

펀드매니저는 어떤 사람인가요? [내부링크]

어떤 펀드매니저들이 능력이 있는지 판단하기 위한 기준은? 물론 돈을 많이 버는 건 우리지만, 한 가지 더 고수할 게 있습니다. 시장보다 돈을 더 많이 버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코스피는 20% 올랐지만 펀드..

장기투자 및 포트폴리오에 대한 오해 [내부링크]

이제 분산투자, 상이한 상관관계를 가진 주식에 대한 투자, 항만 재평가의 효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BUY & HOLD 전략에 대해 알고 있는 다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We는 이제 분산 투자, 상이한..

역발상 투자법 [내부링크]

브라운스톤의 역발상 투자의 몇 가지 투자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거래량이 적을 때 투자하려 합니다. 아무도 주식에 관심을 두지 않을 때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래량이 폭발할 때는 대개 빠져나올 때..

펀드의 구분과 수수료 [내부링크]

재간접 펀드 재간접 펀드란 펀드에 투자하는 펀드를 말합니다. 대부분 실적이 검증된 우수한 펀드를 선별해 투자하기 때문에 분산투자효과와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직접 투자의..

미수동결 계좌 지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금리로 인한 자본의 흐름이 주식시장으로 집중되면서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를 시작하시고 있는데요. 주식 투자를 하면서 간혹 발생하는 미수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되도록이면 미수를 활..

주식 미수거래 [내부링크]

미수거래는 증권거래가 증거금에 따른 3일 결제임에 기여해 보유 자본금보다 일정 금액 초과해서 주식을 매수하여 결제일까지 보유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주식거래는 매매일기준으로 3일 결제로 이루어집니다...

주식 시세 보는 법 [내부링크]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해서 HTS를 보면 굉장히 난해하고 어렵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주식 시세 보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아래 주식시세표는 우리나라 유가증권시장 시세표의 일부분이에요. 유가증권..

오늘의 금시세와 KRX 금시장 투자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금값이 하락하면서 금 투자에 대한 문의가 부쩍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증권 계좌를 이용해서 금 거래하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KRX 금시장의 거래는 회원을 통해서만 이루어집니..

시간외 거래 방법 [내부링크]

※주식시장 운영 시간이 2016년 8월 1일로 30분 연장이 되며 시간 외 거래 시간도 바뀌어 내용을 현실에 맞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의 활황과 더불어 많은 분들이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늘..

양봉과 음봉 캔틀차트란? [내부링크]

캔들차트? 캔들차트는 18세기 일본의 쌀 장수인 혼마 무네히사란 사람이 쌀을 거래함에 거래 가격을 정리하여 좀 더 거래를 용이하게 하고자 캔들차트를 창시하여 미국으로 전파가 되고 지금은 흔히 쓰이는 차트가..

PEGR(Price Earnings to Growth Ratio) 주가 이익 성장배율 [내부링크]

PEGR(Price Earnings to Growth Ratio) 주가 이익 성장 배율 **PEGR = PER / EPS 연평균 증가율 *PER = 시가총액 / 당기 순이익 = 주가 / EPS →PER의 진정한 의미는 해당 주식의 가치가 해당 기업의 당기 순익..

EPS (Earnings Per Share) 주당 순이익 [내부링크]

1. EPS(Earnings Per Share) 주다 순이익 *EPS = 1년의 순이익 총 발행주식수 일정 기간(기업의 회계연도) 동안 기업이 올린 당기 순이익을 기업이 발행한 총주식수로 나눠 주당 어느 정도의 순이익을 발생시켰는..

ROE/PER/PBR [내부링크]

ROE란 Return on Equity를 줄인 말이다. 여기서 equity는 stockholders’ equity로 기업의 순수 자기 자본을 뜻한다. 그러니까 ROE 40%인 기업에 투자해서 stockholders’ equity에 내 투자금을 짱박아놓으면 그..

PBR (price book-value ratio) 주가 순자산 배율 [내부링크]

1.PBR(price book-value ratio) 주가 순자산 배율 *주가 순자산 배율 (PBR)= 단위 주가/ 주당 순자산(BPS) 주가 순자산 배율은 기업의 순자산인 장부가치를 근거로 하여 기업을 평가하는 방법이다. 기업의 총자산..

PER (price earnings ratio) 주가 수익배율 [내부링크]

1. PER(price earnings ratio) 주가 수익배율 주가(시가총액)가 일정기간 동안 기업이 올린 주당 순이익(당기 순이익)의 몇 배나 되는 지를 나타내는 배율지표이다. *PER = 1주당 가격(시가) / 주당 순이익 = 시..

ROE (Return On Equity 자기 자본 이익률) [내부링크]

1. ROE(Return On Equity 자기 자본 이익률) ROE는 총자산 가운데 부채를 제외한 자기 자본 금액만을 기준으로 수익성을 측정하는 비율 지표이다. ROE*자기 자본 이익률(ROE)=순이익/자기 자본(자본총계) =EPS(주..

주식 3억 돌리는 사람의 주식팁 [내부링크]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국은 이미 월급만으로 살아가기엔 너무 벅찬 사회가 됐다. 결혼해서 자식 2명 정도 낳고 사는 지인들을 보자면 월 4백으로도 허덕이는 사람들이 많았음.. 여긴 부산인데도 이 정도인데..

주식초보 어떻게 주식 투자해야 할까: 주식공부 방법 [내부링크]

세계의 많은 부자들이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은 어쩌면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 오마하의 현인이라 불리는 워런 버핏도 꾸준한 투자로 지금의 위치에 있으니까요. 주식 투자는 어쩌면 재정적 안정과 독립적..

주식 초보 어떻게 주식투자 해야할까? : 투자 선택,분배, 보유 [내부링크]

투자선택: 인덱스 펀드 자산 분배, 주식 보유인 목표와 위험부담 정도에 대한 결정과 주식을 공부하는 법에 있어 밑바탕이 되는 것들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이제 투자를 해 보아야겠지요? 오늘도 단기 투기가 아닌..

주식 초보 주식 투자 어떻게 해야 할까?: 포트폴리오 관리,감독 [내부링크]

포트폴리오를 관리 및 감독하세요 1. 벤치마크를 설정하세요 본인의 기대치에 견주어 주식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벤치마크를 설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투자를 유지할 가치가 있는지 결정하기 위해 각 특정..

주식 시장에서 절대 돈 잃지 않는 법 10가지 [내부링크]

가장 빨리 1억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2억으로 주식을 하는 것이다. 이런 우스갯소리가 통용되는 건 이 사회에 “주식은 해서는 안 되는 것”이라는 뿌리 깊은 사고가 깔려있기 때문이다. 주식을 이상한..

누구나 아는 기법과 개인투자자의 심리 이야기 [내부링크]

16일 월요일 아침 7시에 새마을 기차를 타고 서울 갔다가 왔어오 저는 햄버거를 아주 좋아해오. 항상 들르는 도시에 쉑쉑 버거가 있으면 꼭 먹는 편입니다.... 사진은 베이컨인데... 오리지널이 제일 맛있어오.....

기억할만한 대가들의 주식 명언 [내부링크]

제시 리버모어 손실은 최소화, 수익은 최대화의 원칙을 지킨다. 1. 주식은 돌고돈다. 2.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이다. 3. 먼저 시장을 테스트하라. 4. 전고점과 전저점을 이용하라. 5. 추세 전환의 신호를 읽어라...

해외 주식 양도 소득세 [내부링크]

해외 주식 소득세에 대한 참고할 만한 내용이 있어 대신 증권의 관련 자료를 가져와 봤습니다. 해외주식의 경우 거주자가 외국법인의 주식을 거래해 양도차익이 발생하였다면, 상장 여부와 관계없이 양도소득세를..

신용 한도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개인이 돈을 필요로 할 때, 신용을 추구하는 것은 종종 그들에게서 가장 마지막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일반적으로 은행에 가서 기존의 고정금리 대출이나 변동금리 대출을 받거나, 신용..

대출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대출이란 무엇일까요? 융자금이란 가치나 원금의 차후에 상환하는 대가로 돈을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는 신용카드의 형태를 말합니다. 많은 경우, 대출자는 원리금 및/또는 금융 수수료를 원리금 잔액 외에 대출자..

담보 vs 비담보 신용 한도,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보안 상태 vs.입니다. 보안되지 않은 신용 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요입니다. LOC(Line of Credit)는 어떤 용도로든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대출입니다. 신용카드와 비슷한 회전대출입니다. 즉, 고객은 신용선..

대출 주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출 주식이란 무엇입니까? 대출 주식이란 보통주나 우선주의 주식을 담보로 다른 당사자로부터 대출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 대출은 표준 대출과 마찬가지로 고정 이자율을 얻으며, 담보 또는 무담보 대출이..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25 가지 주식 시장 용어 [내부링크]

여성 투자자가 시작되면요 여성 투자자들이 투자를 시작할 때, 그들은 그들 자신의 연구를 할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주식에 투자해 왔을 친구나 가족 구성원들과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을 계속하..

적극적인 투자와 소극적인 투자의,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내부링크]

그리스의 요르족 파벌 리스트인 이솝과 오늘날의 거물 투자자 워렌 버핏의 유사성은 무엇일까요? 둘 다 느리고 꾸준한 것이 경주에서 승리한다는 이론을 지지해 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릴 때부터 이솝의 설명, 토..

재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돈 비율 [내부링크]

화려한 애드온을 탈피한, 인도의 인기 있는 위안 음식 키치는 기본적으로 쌀과 렌틸의 비율입니다 – 각각 반 컵씩, 물 네 컵에 끓이고, 두 사람을 대접합니다. 렌틸의 양은 때때로 더 많지만, 그것은 개인의 취..

당신이 20대에 주식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주식은 도박이 아닙니다. 이번에는 상위 20명의 투자자가 갖춰야 할 투자 마인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f cStock은 도박이 아닙니다. 이번에는 상위 20명의 투자자가 갖춰야 할 투자 마인드에 대해 알아보겠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