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study의 등록된 링크

 ant-stud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0건입니다.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곳 제부도 바닷길 [내부링크]

경기도 화성 제부도 제부도는 화성시 서신면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썰물때면 섬으로 드나들수 있는 길이 열리는 "모세의기적"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수도권에서도 접근성이 좋으며 교통이 편리해서 가족단위 당일치기 여행으로 괜찮은 곳이에요 저녁에 물에 비친 낙조를 보기에 가장 좋은곳중 하나에요 최근 제부도 명소화 문화재생사업으로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고하니 방문해보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제부도에서 꼭 가봐야할곳 1. 제부도 워터워크 제부도로 들어가는 초입에 있는 포토스팟이에요 밀물땐 바다위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이름을 워터워크라고 지은거같아요 아름다운 서해의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며, 드라마'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촬영지로도 유명해요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 377-46 2..

대전 가볼만한곳 도심속 문화유산 탐방여행 [내부링크]

대전 문화유산 명소탐방 대전에서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명소탐방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해요 대전 도심속에서 위치해있는 문화유산들은 산책 등으로 가볍게 방문해보셔도 좋고 몇몇 문화유산에서는 다양한 체험등을 진행하고있으니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같아요. 지도에는 대전문화유산 위치를 표시해놓았고 아래에는 가볼만한 대전 문화유산에 대해 적어두었습니다 1. 대전 시립 박물관 대전 가볼만한곳 대전시립박물관 문화유산 여행 오늘은 대전 시립박물관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해요 대전 시립박물관은 문화재 발굴 조사를 통해 중요 유적지 출토 유물을 확보, 향토사료관의 유물을 승계하여 2012년에 개관하였어요. 소장 antraife.com 주소 대전시 유성구 도안대로 398 관람시간 - 11월 ~ 2월 : 10시 ~..

대전 가볼만한곳 대전시립박물관 문화유산 여행 [내부링크]

오늘은 대전 시립박물관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해요 대전 시립박물관은 문화재 발굴 조사를 통해 중요 유적지 출토 유물을 확보, 향토사료관의 유물을 승계하여 2012년에 개관하였어요. 소장하고 있는 유물은 천연기념물, 문화재, 민속자료, 고고유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25,000여 가지 이 중 국가 지정 보물이 4건이며 시 지정문화재와 문화재자료 39건 등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대전 시립박물관 내부에는 아이들을 위한 체험학습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아이와 체험을 즐기실 부모님들께서는 중간중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 유익한 교육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ㅎㅎ 아이와 대전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체험도 할 수 있는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대전이 어떤 도..

충남 아산 가볼만한 곳 현충사 이순신기념관 4D영상 및 입장료 [내부링크]

아산 현충사 충무공 이순신의 애국심을 기리기위해 세워진 사당 1706년 숙종 32년 충무공이 전사한지 100년만에 충청도의 유생들이 조정에 상소하여 사당을 건립하였습니다. '현충사'라는 이름도 숙종이 직접내렸으나, 1868년 고종 5년에 서원철폐령에 의해 철폐되었다가 1905년 을사늑약에 분노한 사람들이 현충사 유허비를 건립하였습니다. 아산 현충사 지도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 임진왜란 때 이순신장군과 조선 수군의 활약을 볼 수 있는 기념관은 전시관과 교육관으로 나뉘어있다. 해전실 [1전시실] 임진왜란과 조선수군의 승리를 조명하는 전시실 임진왜란 중 주요 해전의 상황을 영상(한산대첩 소개영상), 지도로 소개하는 공간 조선 수군이 승리의 중요한 요인들인 화포와 군선, 조선 수군의 체계와 전술 등 전시 거북선을..

아산 영인산 자연휴양림 입장료, 주차료 및 시설정보 [내부링크]

아산 영인산 자연휴양림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아산시 영인면에 위치한 영인산에 위치해있어요 영인산 이름의 유래는 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고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합니다. 산 정산에서 푸른 서해바다, 삽교호, 아산만방조제와 아산시가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요 산림 내부에는 통나무로 만든 숲속의 집과 야영데크, 물놀이터, 놀이터 등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양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요 또한, 근교에는 현충사, 온양민속박물관, 공세리성당, 피나클랜드, 외암민속마을 등 여러가지 관광지가 위치해있으니 연계해서 여행계획을 잡으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영인산 자연휴양림 입장료 영인산 자연휴양림 입장료 지역주민 할인은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할인 받으실 수 있어요 인근에 거주하시고 산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

온천 여행 아산 스파비스 입장료 할인 및 렌탈료 [내부링크]

온천여행 아산 스파비스 안내 아산스파비스 영업시간 비수기(2022.12.23 ~ 2023.03.05) 기준 아산스파비스 입장료 비수기(2022.12.23 ~ 2023.03.05) 기준 1. 입장료 - 1인 35,000원 / 온천(사우나) 이용시 1인 10,000원 2. 오후권 입장료(15시 이후) - 1인 17,000원(중복할인 불가) 아산스파비스 입장료 할인 1. 아산/천안/평택 지역민 매주 금요일 18,000원(신분증 지참) 2. 제휴카드(KB/BH/신한/다사랑)- 신용/체크 - 성수기 30% / 비수기 40% - 본인 및 동반 1인 적용 3. 지역주민할인- 충청남도,평택,대전,세종 - 30% - 본인포함 4인 적용 4. 생일자할인(생일 전후 1주일) - 50% - 본인 및 동반 1인(신분증 또는 등..

제주 애견동반 여행 한림공원 수선화 축제 [내부링크]

제주 한림공원 한림공원은 1971년 송봉규 선생이 10만여평의 모래밭에 야자수 씨앗을 파종하여 만들었다고해요 9가지 다양한 테마가 준비되어있는 한림공원은 세계 각국의 유명인사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지입니다. 한림공원 이용안내 3~5월은 9시부터 17시 30분까지 6~8월은 9시부터 18시까지 9~10월은 9시부터 17시 30분까지 11월~2월은 9시부터 16시 30분까지 한림공원은 시기별로 운영시간이 달라져요 한림공원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주차료는 무료에요. 7kg미만의 소형견들은 목줄을 착용하고 배변봉투를 지참하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제주한림공원 안내도 한림공원의 9가지 테마 아열대식물원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3천여종의 희귀식물들이 한림공원 아열대 식물원 내에 자리하고있는데 아열대 식..

충청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체험, 교육프로그램 및 예약방법 [내부링크]

충청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창의누리관 운영시간 관람시간 하루 2회 -오전 10시 ~ 12시, 오후 1시 ~ 4시 30분 휴관일 매주 월요일, 공휴일 과학퀴즈투어 1층 안내데스크에 비치된 과학퀴즈투어 책자를 챙겨 퀴즈를 풀며 내부 관람을 하면 아이들이 관람에 더욱 집중할 수 있고 퀴즈를 모두 풀었을때 받는 선물로 성취감도 얻을 수 있을거같아요 겨울방학 장영실 과학교실 수업 충청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에서는 유아,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력을 키워주는 과학, 수학 교육체험을 진행하고있었어요 창의누리관 예약방법 창의누리관 예약방법은 2가지입니다.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예약진행(모바일 가능) 2. 과학교육원 1층 로비에 비치된 키오스크로 현장 예약진행 학기중에는 일반관람객이 이용할 수 있는 회차는 모두 ..

파라다이스도고 편의시설, 운영시간 및 할인 정보 [내부링크]

파라다이스도고 편의시설 안내 오랜만에 방문한 파라다이스도고에는 여러 가지 편의시설이 추가되어 있었는데 지금부터 안내해 드릴게요 그리고 파라다이스 도고 제휴카드 할인, 기타 할인, 특별할인 등은 아래에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우선 발권기로 예약한 티켓을 출력해서 들어가 봅니다 수영복 대여 서비스 파라다이스도고는 수영복을 준비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수영복을 대여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어요 여차하면 수영복 구매도 가능하니 필요에 의해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수영복 대여비용 - 사용료 5000원, 보증금 5000원 - 방수기저귀 판매 3000원 - 비치타월 대여 3000원, 보증금 6000원 * 파라다이스의 또 하나의 장점은 수영모가 필요 없다는 점입니다. 파라다이스도고 운영시간 현..

광주 김치박물관 김치레시피, 김치버스를 만나다 [내부링크]

광주 김치버스 광주 김치박물관 중앙 계단으로 2층에 올라가다 보면 앞에 김치버스가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김치버스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설명되어있었는데 세계일주를 하며 김치를 홍보하는 프로젝트로 한국과 한국의 음식인 김치를 알리는 중요한 일을 하고 돌아온 김치버스입니다. 김치버스는 무려 34개국, 212개 도시, 8만9천킬로미터를 운행했다고 합니다. 김치버스로 방문한 세계의 여러 나라를 표시해 놓았는데 언젠가 프로젝트를 가지고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봐야겠어요 "꿈을 향해 달려 보아요!" 많은 생각을 갖게 만드는 김치버스를 뒤로하고 김치박물관으로 들어갑니다. 김치버스 바로 앞에 김치박물관 입구가 보입니다. 김치에 관한 구현동화가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여러 가..

광주 김치타운 한국 전통음식과 세계 명절음식 [내부링크]

광주 김치타운 광주에 위치한 김치박물관은 김치의 역사와 팔도김치에 대한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체험놀이시설, 교육체험장 등이 있습니다. 김치타운 김치박물관의 외관입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김치타운은 탐방순서가 안내되어 있었는데 김치공장견학로, 기획전시실, 김치박물관, 교육체험장을 지나 김치발효식품관 그리고 토굴전시관까지로 안내가 되어있어요 김치타운 안내도 입구에 김치타운 안내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김치박물관 기획전시실 이번 기획전시는 특별한 날, 특별한 음식을 주제로 한국 전통 세시음식과 세계의 명절음식 등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설날 설날은 새해 첫날로 1년 중 가장 큰 명절이에요 손님들을 대접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음식을 준비했다고 해요 차림음식 : 떡국, 갈비찜, 물김치,..

국립광주과학관 어린이과학관 스탬프 찍는방법, 유의사항, 입장제한 [내부링크]

국립광주과학관 어린이과학관 안내 어린이과학관 유의사항 국립광주과학관의 어린이과학관은 입장 후 재입장이 불가능하니 시간을 잘 선택하셔서 입장하시는게 좋아요 어린이과학관 내부 프로그램으로는 "2045 Odyssey" 상영이 있습니다. 오전 10시, 10시20분 타임이 지나면 오후 14시 타임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어린이과학관에서 상영되는 "2045 Odyssey"프로그램을 참여하실 분들은 오전 10시 20분이 넘는다면 상설전시관을 먼저 관람하시고 14시에 어린이과학관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어린이과학관 권장연령 어린이과학관의 참여가능인원은 유아, 청소년, 성인으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시물이 구성되어 있어, 초등학생 이상 아이들의 방문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호기심놀이터 처음 ..

국립광주과학관 입장료 할인, 주차요금 할인, 휴관일 안내 [내부링크]

국내여행 국립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매표소 옆에는 개인별 맞춤 추천코스가 안내되어 있으니 아이의 연령별로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광주과학관 종합안내도 광주과학관 요금 할인 안내 어른 3,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 2,000원 무료입장 : 6세 이하 유아, 65세 이상, 장애인(1~3급),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20인이상 단체관람인경우 요금할인이 적용됩니다. 광주과학관 휴관일 안내 매주 월요일, 1월 1일, 명절(설날, 추석) 당일 광주과학관 주차 요금 및 할인안내 국내여행을 다니다보면 관광지에서 주차정산은 주차장을 들어갈때 사전결제를 하는데 광주과학관의 주차는 후불제로 진행되고 과학관 내부에 있는 무인정산기를 이용하여 사전정산해야 합니다. 무인정산기 위치는 총 5곳으로 메인전시관의 정, 후문..

청주 충청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 와우 방문기 [내부링크]

청주 충청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 와우 국내여행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해있는 청주 환경교육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1층 자연을 만나는 생태관 자연을 만나는 생태관은 와우숲, 순환하는 지구, 탄소시계, 산줄기 물줄기, 캐릭터 말랑이, 카페와우-공유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 센터로 들어가면 왼쪽에 안내데스크와 정면에 탄소시계와 계단 뒤편에 와우숲이 벽면에 준비되어 있어요. 지구에서 함께 살아가기 지구에는 다양한 생물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연을 개발하기도 하고 지키기도 해요. 최근에는 훼손된 환경과 사라져 가는 생물들을 복원하려는 노력도 많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꺼비와 같은 생물도 지구에서 ..

포르투갈 코스타노바 여행기 [내부링크]

포르투갈 코스타노바 아베이루에서 버스를 타고 코스타노바에 다녀왔습니다. 버스정류장에서 내려 길을따라 마을 안쪽으로 조금 걷다보면 집집마다 세로줄무니가 인상적인 마을이 나타납니다. 언덕에 오르는 계단 중간에 있는 식당이 인상적이었어요 마을을 이리저리 다니다보니 다른 무늬의 집들도 보이기 시작했어요 코스타노바에 온 이유는 특별한 집들을 구경하기 위해서도 있지만 바다를 구경하기위해서 방문했어요 골목골목을 지나 해변으로 향합니다. 해변에서보는 코스타노바마을의 모습이에요 모래언덕에 처음 도착했을때 바다가 보이지 않았어요 바다를 보려면 모래언덕을 넘어야하더라구요 덕분에 모래언덕에서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모래언덕을 넘어 바다가까이 가봤어요 어디서 많이 본듯한 느낌의 풍경이죠? 넓은 바다를 구경하고 다시 ..

포르투갈 아베이루 여행기 [내부링크]

포르투갈 아베이루 포르투에서 여행을 마치고 코스타노바를 가기위해서 아베이루로 향했습니다. 아베이루에 도착해서 보는 운하는 포르투갈의 베니스라 불릴만큼 아름다웠어요 몰리세이루를 타고 운하를 만끽하고싶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타보지 못한것은 아직도 아쉬움이 남네요 아베이루의 건축물이나 풍경은 과거와 현대가 조화를 이루고있는듯한 느낌을 주었어요 아르누보 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들이 카메라를 가만두지 않네요 아베이루의 명소인 아베이루성당을 찍지못해서 많이 아쉽지만 다음여행을 위해 남겨두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아베이루를 한바퀴 걸어서 돌고나니 뉘엇뉘엇 해가 지고있네요 포르투갈 아베이루는 도시의 느낌보다는 작고 조용한 느낌의 시골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저희가 갔을때는 시기가 안맞았는지 관광객도 별로 없다고 느꼈을정..

아산 가델캠핑장 이용후기 [내부링크]

국내여행 가델캠핑장, 가델관광농원 올해 마무리와 새해를 가델캠핑장에서 맞이하기위해 12월 30일 가델캠핑장에 방문했습니다. 가델캠핑장은 대형캠핑장으로 사이트를 구경하기 위해 한 바퀴 돌아보는데 산책을 했다고 느낄 정도로 큰 캠핑장이었어요 그동안 가본 캠핑장 중에 가장 큰 캠핑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갔을 때 가델캠핑장은 A, B, C사이트는 일반예약으로 운영되고 D~K사이트는 장박으로 운영되는 것 같았어요. 체크인한 12월 30일 날에는 눈이 안 왔고 전날까지 왔던 눈이 쌓여있었어요. 다행히도 제가 예약한 사이트를 전날 이용하신 캠퍼분이 계셔서 제 자리는 눈이 쌓여있지 않았답니다. 안 그랬으면 텐트를 펴기 전에 눈부터 치우고 있었을 거예요 B사이트 옆에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는 건물..

온가족이 함께하는 강화도 축제 빙어대잔치 [내부링크]

강화도 빙어축제 신선지 빙어낚시 행사일시 2022년 12월 23일부터 2023년 02월 26일까지 평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 :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축제장 배치도 이용요금 입장요금 성인:12,000원 소인(36개월~초등학생) : 6,000원 36개월미만(증빙서류 지참시) : 무료 빙어셋트 빙어 1인 세트 : 20,000원 빙어 2인 세트 : 25,000원 빙어 3인 세트 : 30,000원 대여용품 낚시의자 : 3,000원 보증금 : 2,000원 방가로 이용요금 이용시간 오전 9시 ~ 오후 4시 1~2인용 : 3만원 2~3인용 : 4만원 4~5인용 : 7만원 5~6인용 : 9만원 그 외 시설물 특실 특실 기준인원 5인, 최대 6명 요금안내 : 7만원 시설안내 : 온돌,에어컨,TV,..

청계천 빛 축제 안내 [내부링크]

청계천의 빛 축제 올해로 8회를 맞는 청계천의 빛축제 청계광장에 꾸며진 청계천의 빛 축제 행사가 오늘로 마무리되네요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포토존과 추억의 사진전으로 이루어진 청계천의 빛 축제는 올해가 가기전 한해를 마무리하는분들께 유익한 축제가 될거같아요 2022년이 마무리되기전에 시간이 되신다면 올해 마지막 국내여행 행선지는 청계광장으로 방문하시면 좋을거같아요 사전무료관람예약 청계천의 빛축제는 사전무료관람으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이 마감된 경우라도 현장상황에 따라 입장이 일부 가능하니 근처에 가실 계획이 있으시면 한번 들려보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별빛축제 루돌프의 성 행사장 가는길 1. 서울 중구 태평로1가 1(청계광장) 2.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5번출구 3.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

평창 송어축제 안내 텐트낚시, 스노우래프팅 예약방법 주의사항 날씨 [내부링크]

평창 송어축제 안내 해발 700m 고원마을 진부의 겨울을 즐겨보자 한강의 시원지 오대산에서 발원해 서쪽으로 흐르는 오대천 1 급수 어종과 수달이 사는 오대천 2007년부터 평창 송어축제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2019년 이후 축제가 열리지 않았는데 3년 만에 다시 준비되었다고 해요. 즐거운 겨울축제가 되도록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있다고 하니 평창송어축제에 참여해보시길 바라요. 행사장 안내 요금안내 낚싯대 및 의자 그 외 낚시용품 등은 개별지참 또는 현장 구입하셔야 합니다. 놀이시설 가격표는 아래에 설명해 두었습니다. 텐트낚시 연인 또는 가족끼리 오붓하게 텐트 속에서 즐기는 얼음낚시로 추운 날씨에 차가운 바람도 막아주어 보다 따뜻하게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을 거 같아요. 다만..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기 [내부링크]

포르투갈 리스본 벼룩시장 가는 길 상 빈센테 드 포라 수도원 인근에서 화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는 벼룩시장 리스본의 벼룩시장은 "Feira da Ladra"라고도 불리며 "도둑시장"을 의미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골동품에서 발견되는 벌레 또는 벼룩인 "ladro"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장은 12세기부터 리스본에 있었던 것으로 생각되는데 "Feira da Ladra"라는 명칭이 탄생한 것은 17세기라고 합니다.이곳의 상인들은 나름 합법적이며 폐기물에서 예상치 못한 보물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있으며 National Pantheon의 광장인 Campo de Santa Clara 주변에서 벼룩시장을 형성합니다.시장은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새벽부터 이른 오후까지 열리고 작은 가판대도 있지만 많..

포천 동장군축제 안내 얼음낚시, 이글루와 전통썰매 체험 [내부링크]

포천 동장군축제 행사안내 포천백운계곡에서 제18회 동장군축제가 진행됩니다. 행사일자 : 2022년 12월 23일 ~ 2023년 02월 05일 체험행사 : 전통썰매, 송어얼음낚시, 전통팽이치기, 이글루&어린이썰매장, 빙어낚시, 스케이트장 행사장 안내도 이용안내 및 입장료 이용안내 운영시간 오전 09시 ~ 오후 15시 인터넷 사전예약 후 현장에서 구매자정보 확인 후 티켓 발행 입장료(체험비 별도) 일반 : 2,000원 상품권으로 교환 포천시민, 군인, 65세 이상, 미취학아동 : 무료 체험이용요금 송어얼음낚시 : 대인 25,000원 13세 이하 15,000원 빙어낚시 : 12,000원 실내송어낚시 : 22,000원 튜브눈썰매 : 15,000원 이글루체험&어린이눈썰매 : 12,000원 회전눈썰매 : 10,00..

안성 동막골 빙어축제 특별한 글램핑 빙어낚시 유의사항 안내 [내부링크]

국내여행 안성 동막골 빙어축제 안내 축제명 : 웰컴투 동막골 안성 빙어축제 행사일정 : 2022년 12월 24일 ~ 2023년 02월 05일 (설날 휴무)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이용요금 : 1인 1만 원 (동행인원 50% 할인) 5세 미만은 무료 무료행사 : 빙어뜰채잡이(토/일 운영 빙어수급에 따라 운영중지), 옛날썰매(안전상태에 따라 중단될 수 있음) 부대시설 : 낚시용품점 / 분식 매점 등 주차 : 무료 기타 안내사항 - 2022년 12월 24일 토요일부터 빙어낚시는 가능하지만 얼음 결빙상태에 따라 얼음 두께가 15cm 미만일 경우 빙어낚시 위치가 수상부교낚시존으로 제한되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무료 놀이시설(옛날썰매) 또한 얼음 결빙상태에 따라 진행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

원주 한울오토캠핑장 키즈캠핑장 준비물 및 원주날씨 [내부링크]

원주 한울오토캠핑장 키즈캠핑장 여행후기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저희 가족은 이번에 원주 한울오토캠핑장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일정은 2022년 12월 17일 ~ 19일 (2박 3일) 원주날씨 제가 생각한 원주 한울오토캠핑장 준비물에 대해서는 아래에 하나씩 설명해 드릴게요. 가기 전부터 날씨는 12월 셋째 주가 한파로 가장 온도가 낮아서 걱정을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토요일 새벽부터 함박눈이 내려서 세상이 온통 새하얀 눈으로 덮였지만 강원도는 제설이 잘되어있으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출발했어요. 천안에서 출발해서 원주 한울오토캠핑장까지 약 2시간 30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천안에는 눈이 많이 왔지만 막상 강원도로 접어드니 눈이 안 오더라고요 전날부터 눈이 많이 와서 그런지 캠핑장에는 텐트가 몇 동 안보..

완주 윈터푸드축제 특별게스트 황금반지 이벤트 [내부링크]

완주 윈터푸드축제 행사일자 : 2022년 12월 23일 ~ 12월 24일 행사위치 : 전북혁신도시 W푸드테라피센터 일원 스페셜프로그램 12월 23일 1일차 13시 40분 : LH9 공동체 난타 14시 00분 : 마임, 마술 14시 30분 : 오징어게임(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15시 00분 : 이정규 밀키트 쿠킹쇼 15시 30분 : 황금찐빵을 찾아라(유료) 15시 40분 : 식전공연(울림소리,나래줄리) 16시 00분 : 개막퍼포먼스 16시 30분 : 황금찐빵을찾아라 (무료) 17시 00분 : 축하공연(필댄스고고장구) / 오징어게임 17시 40분 : 통기타 공연(스윗포테이토) 상 시 : 혁신도시 관광사진전(카페 2F), 겨울음식, 성탄을 주제로한 그림책도서관(카페 2F) 12월 24일 2일차 11시 00분 :..

자라섬축제 얼음낚시, 송어잡기체험 얼리버드티켓 주의사항 가평날씨 [내부링크]

제12회 자라섬씽씽겨울축제 장소 -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 일대 행사기간 - 2022년 12월 23일 ~ 2023년 03월 01일 - 행사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9시 - 얼리버드티켓 주의사항은 아래 요금표 설명 참고 체험 프로그램 1. 송어체험 - 현장접수 얼음낚시 - 예약접수 얼음낚시 - 수상낚시 - 루어낚시 - 외국인전용 얼음낚시 - 맨손잡기 - 밤 낚시 2. 눈, 얼음체험 - 눈썰매 - 봅슬레이 - 얼음 조각공원 - 세계얼음썰매 체험존 - 겨울스포츠존(컬링) - 놀이기구 펀파크 3. 문화 이벤트 - 창작썰매콘테스트 - 호국이 체험존 - 복불복 경품 이벤트 - 깜짝이벤트 - 겨울문화촌 4. 편의시설 - 쉼터 - 유투브방송국 - 낚시가이드 - 무료셔틀 - 외국인 셔틀버스 - 반려견 버스투어 -..

2022 서울 빛초롱축제, 서울라이트 광화, 광화문광장 마켓 포토존 행사 [내부링크]

2022 서울 빛초롱 서울 빛초롱 축제는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장수축제로 새롭게 단장한 광화문광장에서 진행한다고해요 서울을 대표하는 행사로 2009년부터 해마다 청계천 일대에서 빛 조형물을 이용한 전시를 해왔습니다. 총 4개의 구역으로 각 테마에 맞게 빛 조형물을 설치합니다. -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있는 광화문 초입 - 세종대왕 동상구역 - 세종로 공원 - 광화문 앞 잔디마당 1구역 용기의 바다 : LED 바다 위 거북선 등 2구역 이야기 광장 : 계묘년 맞이 대형 토끼 등, 세종대왕의 혼상 3구역 겨울빛의 숲 : 힐링을 위한 따뜻한 LED 숲 연출 4구역 My soul seoul : 서울로의 여행을 상징하는 활주로 연출 사방이 탁 트이고 넓은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는것을 고려하여 대형등 위주로 전시되..

서울 DDP 12월 다양한 키즈체험 프로그램 예약안내 [내부링크]

서울 디자인플라자 DDP 체험 프로그램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해요. 12월 전시 프로그램 일정 12월동안 매주 토,일요일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전시 도슨트를 제외한 주말 체험프로그램은 인터넷 사전예약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이 완료되기전에 서두르세요 행사,프로그램 > DDP(KOR) 행사,프로그램 > DDP(KOR) ddp.or.kr 1.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행사(매주토요일, 12/17,24일 제외) 장소 : 팬데믹 디자인 체험 존 1회차(13:00 ~ 13:30)를 시작으로 회차당 30분씩 진행되며 마지막 6회차(15:30 ~ 16:00)로 마무리 됩니다. 2. 힘내자!코로나 뱃지 만들기 행사(매주일요일, 12/18,25일 제..

2022 서울라이트 DDP 참여작가 및 출구안내 [내부링크]

2022 서울라이트 DDP 무한함의 경계를 넘어 우주적 삶을 그리다. 서울라이트가 더욱 크고 특별해져서 우주를 담은 초대형 미디어아트로 돌아왔다고해요. 도심에 착륙한 우주선같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외관 형태를 모티브하여 우주적 삶을 담아낸 공간으로 우주에서 다양한 삶의 방식과 공간적 구성으로 디자인, 건축적 관점에서 펼쳐낸다고해요. 미래의 일상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환상적인 미디어로 외계 생명체와의 만남과 지구의 아름다움의 가치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될것 같아요. 2022 서울라이트 DDP 행사는 2022년 12월 17일부터 23년 1월 1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2022 서울라이트 DDP는 이미 코스모워커 D맨을 10월에 우주적 삶의 한부분을 선보였었죠 11월은 우주 백패킹 ..

코엑스 윈터 페스티벌 신묘한이야기 미디어쇼 안내 [내부링크]

코엑스 윈터 페스티벌 2022 COEX WINTER FESTIVAL 코엑스 윈터 페스티벌은 매해 새해 띠 동물을 조명하는 도심 속 소원성취 페스티벌로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해서, 국내외 다양한 작가들과 함께 토끼를 주제로 특별한 전시를 진행한다고 해요. 「코엑스 윈터 페스티벌 2022: 신묘한 이야기」만의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코엑스에서 체험해 보시길 바래요 기간2022. 12.19(월) ~ 12.25(일) 7일간장소무역센터 일대 (코엑스 광장, 코엑스 실내 로비, 무역센터 옥외광고) 운영 시간오전 10시 ~ 오후 7시 주최강남구청, 한국무역협회, 코엑스 MICE 클러스터 위원회(CMC)주관 코엑스주제 : 신묘한 이야기프로그램묘령展 / 브릭코리아展 / Project MONY(토끼 해) / CMC 크리스..

부산불꽃축제 티켓예약 유의사항 및 날씨 안내 [내부링크]

제17회 부산불꽃축제 "세계 속 빛으로 물들인 부산의 겨울" 올해 어느덧 17회를 맞이하는 부산 불꽃축제가 광안리 해수욕장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입니다. 2005년 APEC 정상회의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매해 거듭할수록 세계적인 관심을 받아 부산의 대표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고 해요. 초대형 불꽃과 광안대교 경관조명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 연출, 화려한 조명과 불꽃, 음악이 어우러져 스토리텔링과 부산 멀티 불꽃쇼뿐만 아니라 해외 초청 불꽃쇼를 부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동백섬, 이기대 앞까지 3포인트 연출로 다양한 장소에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다. 부산 불꽃축제 타임테이블 2022년 12월 17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사전행사를 시작으로 부산 불꽃축제가 시작됩니다..

2022 미추홀 윈터마켓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최근 이곳저곳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많이 계획하고 있는것같아요 오늘은 인천에서 계획하고있는 2022 미추홀 윈터마켓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해요. 인천광역시에서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에서 주고나하는 '2022 미추홀 윈터마켓'은 오는 12우러 10일(토)부터 12월 11일(일)까지 양일간 주안역 남광장에서 개최된다고합니다. 미추홀 윈터마켓은 12월이면 크리스마스 캐럴 음악으로 가득한 주안역 남광장에서 진행되는 인천 대표 크리스마스 마켓 축제라고합니다.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경관조명과 포토존, 다양한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성탄절의 기쁨을 느껴보면 좋을거같아요. 올해는 인천시 캐릭터인 점박이 물범 '버미'와 함게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주제로 '버미' 벌룬인형과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등..

대구 수성빛예술제 안내 [내부링크]

제4회 수성빛예술제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대구에서 열리는 수성빛예술제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수성빛예술제는 2019년 12월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4회 수성빛예술제가 진행된다고해요 이번 제4회 수성빛예술제는 2022년 12월 9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 진행되며 행사장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526 수성못 주변에서 진행됩니다. 수성못을따라 각종 전시가 꾸며질 예정이라고하니 위에 행사장 배치도를 보시고 위치를 잘 기억해주세요 그 옆으로 두산행정복지센터쪽에는 빛의정원, 수성 빛 예술학교, 시크릿가든 등이 자리합니다. 수성빛예술제 프로그램 개막점등식 행사는 개막점등식으로 시작을 알리는데 2022년 12월 9일 저녁 7시 30분에 수상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드론아트쇼 개막점등식이 끝나면..

2022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 [내부링크]

2022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랜만에 축제 글을 올리네요 오늘은 돌아오는 주말에 있을 2022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행사기간은 2022년 12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볼만한 행사나 공연은 12월 2일 금요일 저녁 6시에 성탄트리 점등식을 시작으로 진행되는데요 크리스마스 공연 일정 크리스마스 공연 일정(두드림 공연장) 12월 3일 토요일 일정 13시~14시 마술쇼 15시~15시 40분 1회 차 공연 16시 30분~17시 10분 2회 차 공연 18시~19시 3회 차 공연 12월 4일 일요일 일정 13시~14시 어린이 뮤지컬(코코몽) 15시~15시 40분 1회 차 공연 16시 30분~17시 10분 2회 차 공연 18시~19시 3회 차 공..

제천 별수하 캠핑장 놀이시설부터 자전거대여까지 [내부링크]

제천 별수하 캠핑장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11월 초 캠핑을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가족은 11월 초 제천에 있는 별수하 캠핑장으로 캠핑을 다녀왔는데요 기본 놀이시설부터 자전거 대여 서비스까지 즐길거리가 너무나 많은 캠핑장이었어요 최근 캠핑을 가려고 하는데 주말은 예약이 꽉 차다 보니 가고 싶어도 못 가는 상황이었는데 우연히 발견하게 된 별수하 캠핑장 S1사이트 예약이 가능하기에 예약을 진행하고 나서 와이프와 이야기해보니 예약하기 힘든 캠핑장이었습니다. 캠핑장에서 2박 3일 동안 지내다 보니 왜 예약이 힘든지 알 것 같더라고요 장점을 모두 나열하기에는 너무 많아서 제가 경험하고 느낀 장점에 대해 몇 가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깨끗한 시설 특히 화장실과 샤워장 캠핑장을 다..

국립 과천과학관 SF2022 SF행사 참여방법 및 만들기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국립 과천과학관에서 하는 SF2022 행사를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이번 국립 과천과학관 SF2022 행사에서는 다양한 체험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체험내용은 총 다섯 가지로 이루어지는데 하나. SF 관련 영화 상영 둘. SF웹툰, 웹소설 작가님들과 만나고 집필 과정을 알 수 있는 기회 셋. SF마술쇼 관람 넷. SF영화 OST 및 클래식 공연 다섯. 뚝딱뚝딱 SF 만들기 체험 아마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시는 부모님들께서는 다섯 번째 만들기 체험에 눈길이 가실 텐데 아래에 순서대로 체험일정, 예약 안내 등 소개를 해놓았으니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랄게요. SF2022 국립 과천과학관 행사 행사 일정 2022..

스노우라인 미라클스크린 텐트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스노우라인 미라클스크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작은 텐트를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거실형 텐트로 넘어가게 됐는데 그때 만나게 된 텐트가 바로 스노우라인 미라클스크린 텐트입니다. 처음 대형 텐트로 넘어가는 것이다 보니 과연 우리가족이 거실형텐트와 맞을까 걱정되서 많은 고민과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결국 돌고 돌아 스노우라인 미라클스크린 텐트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지금부터 스노우라인 미라클스크린 텐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스노우라인 미라클스크린 장점 하나 ! 개방감 스노우라인 미라클스크린 텐트의 최대 장점은 개방감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텐트에 드나들 때 출입이 아주 자유로워 편리합니다. 한쪽에는 물품을 비치하고 전면과 좌측을 입구로 사용했던 모습입니다. 날씨가 좋아 공..

울산 화폐박람회 무료입장 및 체험이벤트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울산 화폐박람회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해요 이번 주에 울산으로 출장을 갔다가 알게 된 행사인데 여러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준비되어있어 가족들과 같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울산 화폐박람회 프로그램 울산 화폐박람회는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진행됩니다. 테마전시관과 화폐 옥션 프로그램, 강연/세미나, 체험 이벤트가 진행되네요. 화폐박람회인 만큼 체험 이벤트가 기대되는데 아래에서 안내해드릴게요 1. 테마전시관 테마전시관은 동/서양 세계의 각종 주화와 지폐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그밖에 월드컵 특별전 등 평소에 볼 수 없는 특별 기념주화도 만나보실 수 있으니 좋은 경험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테마전시관은 10시부터 17시까지 A홀에서 진행되니 해당 시간에 자유롭게 ..

천안 단풍나무숲길 단풍구경 가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벌써 단풍잎이 불긋불긋 물드는 가을이 왔네요. 오늘은 천안에서 단풍구경 인생 사진 찍을만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그곳은 바로 천안 독립기념관입니다. 천안 독립기념관 단풍놀이 가을이 되면 각종 행사와 단풍나무길 산책을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시는 거 같아요. 하지만 멀리서 오시는데 단풍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없어 헛걸음하시는 분들을 위해 천안 독립기념관 홈페이지에서 아래와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고해요! 천안 독립기념관 단풍 실시간 확인 천안 독립기념관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단풍나무숲길의 모습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현재 10월 17일, 10월 21일 양일간 사진이 올라와있고 사진은 꾸준히 주 2회 이상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천안 독립기념관 단풍여행이 계획되어있으..

세종 베어트리파크 단풍축제 정보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세종시 베어트리 파크에서 진행되는 가을 단풍축제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우선 세종 베어트리 파크 단풍축제에 대해 안내해드리고 아래에 세종 베어트리파크 유의사항 및 반입금지 품목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세종 베어트리 파크는 반달곰과 여러 동물들이 있는 동물원과 1000여 종의 꽃과 나무가 있는 수목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 외 부대시설로는 레스토랑과 테디베어 샵 등이 있고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세종 베어트리 파크 단풍축제 안내 2022년 10월 15일부터 11월 6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는 세종 베어트리파크 단풍축제입니다. 세종 베어트리파크 단풍축제 공연 세종 베어트리 파크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이번 세종 베어트리파크 ..

스노우라인 3D 자충매트 자가수리 방법 및 주의할 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스노우라인 3D 자충매트 자가수리 방법을 안내해드리려고해요. 저희는 캠핑을 다닐 때 스노우라인 3D 자충매트를 가지고 다니는데 부피는 다른 자충매트보다 크지만 두께가 10cm로 두꺼워서 자고 일어났을 때 찌뿌둥한 느낌을 별로 느끼지 못했다는 점이 스노우라인 3D 자충매트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아요. 그리고 스노우라인 3D 자충매트 패킹시 사소한 팁을 밑에서 설명해드릴테니 놓치지 마세요~ 스노우라인 3D 스위트 매트리스 자충매트 자가수리 얼마 전부터 부피를 줄이려고 바람을 빼도 점점 불어나는 자충매트... 집에서 펼쳐놓고 점검을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길게 찢어져있는 한 부위를 발견했습니다. A/S를 보내야하나 고민하던 중 제품 구매시 같이 들어있던 수리키트를 발견하..

2022 서울융합과학 메이커 축제 다양한 만들기 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10월 한 달간 많은 축제들이 진행되고 있네요 그중 하나가 2022 서울융합과학 메이커 축제인데 저는 이날 현충사 달빛 야행 행사에 무과시험 재현 프로그램과 겹치게 되어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하네요. 2022 서울융합과학 메이커 축제에서 아이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갖게되어 미래과학의 발전에 큰 힘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 서울융합과학 메이커 축제 행사 안내 행사일자 2022년 10월 14일 금요일부터 10월 15일 토요일까지 행사 장소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2022 서울융합과학 메이커 축제 아이들과 다양한 만들기 체험 2022 서울융합과학 메이커 축제에는 다양한 만들기 체험이 준비되어있다고 해요. 100여 개의 부스로 준비되어있는데 그중..

2022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미래과학기술을 체험해보자 [내부링크]

2022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기본정보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10월 20일부터 10월 23일까지 4일간 진행될 2022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요즘 아이가 과학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나 행사를 주로 알아보고 있는데 마침 좋은 행사가 진행돼서 너무 기쁘네요 시작하기에 앞서 다른 예약 프로그램들은 이미 빠른 예약이 마감되었어요.. 하지만! DR. 로봇랜드가 10월 20일 목요일부터 10월 23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데 사전예약이 바로 내일(10월 13일) 오후 2시에 오픈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예약은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행사 일정부터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까지 안내를 시..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가족체험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저번 주 서울세계불꽃축제 행사는 잘 다녀오셨나요? 저희는 무주로 캠핑을 떠나는 바람에 참석하진 못했지만 다른 분들이 찍어주신 멋진 영상들로 아쉬운 마음을 달랬습니다. 무주에서 2박3일 우중 캠핑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던 중 계룡시의 이정표를 보니 계룡시에서 열리는 군문화축제가 생각나서 알아보니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가 10월 7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된다는 것을 보고 여러분께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행사 위치, 프로그램 안내, 입장료, 배치 등 그리고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순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기본정보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다양한 ..

현충사 달빛야행 기본정보 아이들 체험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아산시 현충사에서 진행되는 현충사 달빛야행 행사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해요. 현충사의 달빛야행은 3가지 주제를 담아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알리기 위한 행사입니다. 3가지 주제는 忠(충성 충) 孝(효도 효) 愛(사랑 애)입니다. 현충사 달빛 야행 행사에는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이 있으니 관심분야에 대해 참여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현충사 달빛야행 기본정보 가을 공연 및 체험을 즐겨봐요 일시 : 2022년 10월 7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시부터 21시까지 현충사에서 진행됩니다. 현충사 달빛야행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순신 장군의 18기 무예 시범과 무과시험 재현 체험이 진행됩니다. 해당 체험은 2022년 10월 15~..

2022 서울 세계 불꽃축제 명당자리는 이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2022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3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기대감도 크고 어디서 봐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거 같아요. 그래서 제가 2022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관람하실 명당을 모아보았습니다. 우선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골든티켓은 이벤트도 끝났고 티켓을 구할 수 있는 분들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제외하고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당 리스트를 알려드리기 전에 2022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관람하실 분들께 몇 가지 안내해드릴 내용이 있어요 우선 날씨입니다. 본격 행사가 진행되는 시간대는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인데요 행사 시간대 예보로는 평균기온 14도 정도라고 합니다. 강변임을 감안하셔서 긴 옷이나 얇은 겉옷을 챙기시는 걸 추천드려요. 2022 서울세계불..

2022 세종축제의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즐겨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세종시에서 열리는 세종축제에 대해 안내해드리려합니다. 2022 세종축제는 코로나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만에 열리는 세종시 축제입니다. 3년만에 축제가 준비되면서 달라진점이 많다고합니다. 첫번째 축제의 공간이 기존 호수공원에서 제한되었지만 2022 세종축제에서는 중앙공원과 금강보행교까지 확장되어 운영되고 공간이 넓어진만큼 락페스티벌, 무대공연, 정원산업박람회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고하네요 또한, 축제를 준비하는 주체가 기존 세종시에서 주관하던것이 문화재단이 주관하면서 문화예술축제로 거듭나 많은 기획자, 예술가분들이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축제가 준비된다고합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무대공연과 전시, 과학체험과 거리공연, 서커스, 폭죽 낙화놀이 등도 준비되어..

2022년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 개최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한 규제가 점점 풀려가는데 그동안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으실 거 같아요 그래서 2022 한국 웰니스 관광 페스타에 관해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페스타는 순천만에서 개막식을 하지만 전국에 있는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서 온라인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여행을 하며 근처에 추천 웰니스 관광지가 있다면 예약을 통해 참여하셔서 할인도 받고 치유받는 시간도 되시길 바래요 지금부터 페스타 안내와 추천웰니스 관광지 명단, 예약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2022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 안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국내에 웰니스관광 시설 자원과 지역 연계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2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해요. 한국 웰니스 관광..

몽산포 갯벌체험 생태휴식제 출입금지 위치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이번에 갯벌체험을 하기 위해 서해안 몽산포 해수욕장에 방문했습니다. 작년 여름에 갯벌체험을 갔다가 뜨거운 태양에 찜통 같은 더위에 기진맥진하며 체험했던 기억이 있어 올해는 한여름을 피해서 선선한 가을에 갯벌체험을 하러 왔습니다. 하지만 해수욕장 초입에 낯선 플랜카드가 걸려있었습니다. 몽산포 해수욕장 갯벌 생태휴식제 몽산포 갯벌생태휴식제!!! 갯벌 생태계 회복을 위해 일부구간을 출입통제하고 있었어요. 방문하시기 전에 꼭 확인하셔서 피해가 없으시길 바라요 위의 사진과 같이 출입이 통제되는 구간이 있으니 잘 보시고 해당 구역에서 채취활동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몽산포 해수욕장 출입구와는 거리가 있으나 갯벌체험을 하기 위해 사람이 없는 곳을 찾는 건 본능이죠 해수욕장에 들어오셔서 오른쪽에..

태안 몽산포 감성 캠핑장 할로윈 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태안에 있는 몽산포 감성 캠핑장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몽산포 감성 캠핑장은 태안의 몽산포해수욕장에서 200미터 거리에 위치한 캠핑장입니다. 태안 몽산포 감성 캠핑장 여름철 서해안에서 해수욕을 즐기실 캠퍼들에게 좋은 선택권이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몽산포 감성 캠핑장에 들어서면 작은 차단기가 있습니다. 차단기 옆에 테이블이 있는데 그곳에 예약자 명단이 적혀있는 것 같았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 캠핑장 직원분이 차량번호로 예약 차량임을 확인하니 차량번호가 바뀌게 된다면 사전에 미리 연락을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간단하게 인원과 예약일 수를 확인하시고 대시보드에 놓는 예약 현황판과 분리수거봉투, 일반쓰레기봉투를 주시고 사이트까지 안내해주셨습니다. 예약한 사..

부여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2022년 부여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에 대해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가을 저녁 산책과 함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매력적인 행사입니다. 그 외 부여에는 궁남지, 정림사지, 국립 부여박물관 등이 있으니 연계해서 관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코스 사비혼 스페셜 도슨트 프로그램 나이트 워크 투어 예약 홈페이지에서 관람안내를 클릭 후 나이트 워크 투어를 선택 사전 예약하기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코스는 홈페이지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3코스는 현장예약으로 진행됩니다. 행사기간은 2022년 9월 16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다. 2코스 사비 혼 스페셜 도슨트 프로그램 - 역사 스토리텔러가 들려주는 사비백제 이야기 - 역사 속 인물과의 특별한 만남(주말만) 예약..

백제문화제 공주시 행사 및 공연 폐막식 기본정보 [내부링크]

제68회 백제문화제 폐막식 - 공주시 백제문화제 개막식은 부여에서 진행하지만 폐막식은 공주에서 진행한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하이라이트 영상, 공식행사, 폐막공연, 축하공연, 드론 쇼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폐막식 시간 : 2022년 10월 10일 오후 18시 30분부터 21시 05분까지 진행된다. 축하공연 출연정보 : 기리보이, 오마이걸, 조광일 백제역사 테마파크 - 심야영화 정보 심야영화 상영시간 : 20:00~22:00 10월 1일(토) - 명량 10월 2일(일) - 임금님의 사건수첩 10월 3일(월) - 해적1 10월 4일(화) - 마당을 나온 암탉 10월 5일(수) - 레드 슈즈 10월 6일(목) - 임금님의 사건수첩 10월 7일(금) - 마당을 나온 암탉 10월 8일(토) - 레드 슈즈 10월..

백제문화제 개막식 부여군 정보 [내부링크]

제68회 백제문화제 개막식 - 부여군 제68회 백제문화제의 개막식은 충청남도 부여군 구드래 둔치 주무대에서 진행한다. 백제문화제 개막선언과 성공기원 퍼포먼스, 쇼 케이스, 축하공연 및 불꽃 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 시간 : 2022년 10월 1일 오후 18시 30분부터 21시 10분까지 진행된다. 축하공연 출연정보 : 브레이브걸스, 장민호, 남진, 김혜연, 유지나 부여군 공식행사 1. 백제 혼불채화 백제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혼불채화 점화 퍼포먼스 2022년 9월 30일(금) 오전 09:30~11:00 천등산 채화단 2. 개막식 개막선언, 백제 공주 쇼케이스,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2022년 10월 1일(토) 오후18:30~21:10 구드래 주무대 출연정보 : 남진,장민호,브레이브걸스,김혜연..

충청남도 공주 대전 인근 캠핑장 정보 [내부링크]

충청남도 공주 대전 인근 캠핑장 정보 1. 파크 오브드림 계룡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있고 계룡산을 등산하기에 좋다. 수영장 및 정원, 그리고 부대시설이 있어 편리하다. 애완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동학사 1로 46 전화번호 : 0507-1362-1141 2. 프린세스 캠핑장 도심에 인접해 있어 중간에 공주 시내를 둘러보기 좋다. 공주 근처 관광지가 많으니 캠핑과 관광을 모두 즐기기에 적합하다. 애완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고, 트레일러나 카라반은 불가능하다.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치미 마을길 74 전화번호 : 0507-1315-9132 3. 505 펜션&캠핑 키즈카페,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가 있어 키즈 캠핑장으로 유명하다. 아이와 캠핑을 즐기는 캠퍼라면 한 ..

전통숙소 체험 공주 한옥마을 숙박 안내 [내부링크]

1. 구들장에 장작을 피워보자 구들장에 참나무 장작으로 불을 피워 온돌난방을 체험할 수 있다.(우성관 제외) 체험을 하기위해서는 숙박 예약 후 하루 전까지 한옥마을(041-881-2828)에 전화하여 미리 알려야 한다. 쌀쌀한 가을 날씨와 곧 겨울이 다가오면 아이들에게 이색 체험을 시켜줄 수 있다. 한옥마을에는 4개의 산책로가 있다. 1코스 박물관 길(20~25분) : 한옥마을> 국립공주박물관> 정지산 유적지 2코스 무령왕릉길(25~30분) : 한옥마을> 선화당> 왕릉공원길 3코스 고마나루 솔밭길(25~30분) : 한옥마을> 곰사당 솔숲> 공주보 4코스 공산성길(40~60분) : 한옥마을> 무령왕릉> 공산성 2. 체험으로 한옥마을을 즐겨보자 전통문화체험 전통혼례 인절미 만들기 백제의상 체험(체험비 5,0..

국립공주박물관, 웅진백제 어린이 체험실 관람 안내 [내부링크]

1. 웅진백제 어린이 체험실 웅진백제 어린이 체험실은 무령왕의 보물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왕과 왕비의 보물을 찾으면서 무령왕릉 출토품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어린이들은 탐험을 하며 유물을 만지거나 문화재의 문양을 그려보고 창의적으로 나만의 작품도 만들어보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웅진백제 어린이 체험실은 당일 현장접수로 이용하며, 사전예약은 받지 않는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7시 30분까지이며 입장 마감시간은 17시이다. 1회 이용가능 인원이 정해져 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이다. 체험실 내 유의사항은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하며, 음식물은 반입금지이다. 2. 특별전시 - 백제 귀엣-고리 :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전시기간 ..

청주박물관,어린이박물관 개편 중 [내부링크]

1. 어린이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개편 공사로 휴관 중이다. 휴관 일정은 2022년 8월 29일부터 2022년 12월 19일까지이다. 어린이박물관에 방문하기위해 청주박물관에 방문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개관일은 2022년 12월 20일이며, 영유아 체험실은 정상 운영합니다. 2. 국립 청주박물관 4D 시네마 국립 청주박물관의 4D 시네마는 VR효과를 실감 나게 느낄 수 있는 1인칭 4D 체험으로 현실과 가상을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상영 프로그램으로는 철의 여행 1~4회 차(9시 30분부터 11시까지), 약 12분간 상영하며, 사인 참사 검을 찾아 떠나는 시간 여행에 대한 내용이다. 황비 창천 5~7회 차(13시 30분부터 14시 30분까지), 약 12분간 상영하며, 마..

마곡사, 사찰 템플스테이 안내 [내부링크]

1. 템플스테이 템플스테이는 산사에서 스님들의 일상을 경험하는 전통문화 체험이다. 템플스테이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을 찾는 사람들이 특별한 경험 할 수 있다. 2002년 한일월드컵을 시작으로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한다. 템플스테이는 이제 200만여 명의 세계인들과 함께하고 OECD에서 창의적이고 경쟁력을 갖춘 문화상품으로 선정하였다. 이제 대한민국 대표 문화체험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2. 마곡사 템플스테이 유형 및 금액 마곡사에는 현재 총 2가지 템플스테이 유형이 있다. 당일형 당일형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5시간 동안 진행되며, 단체문의만 받고 있으므로 체험 전 문의 필수 10:00~10:20 도착 및 정렬 10:20~11:20 사찰 안내 11:30~12:00 ..

공주 공산성과 미디어아트 안내 [내부링크]

1. 공산성 미디어아트 백제 연화 2 백제의 물결 공주 공산성은 2022년 9월 17일부터 10월 16일까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공주 공산성 일대에 미디어 아트 행사를 진행한다. 공주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저녁을 먹고 산책 겸 공산성에 미디어아트를 관람하는 것도 여행에 의미를 더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미디어아트는 총 10개의 파트이다. 별을보다 - 고보 라이트 금서루로 향하는 길에 별과 함께 수놓아진 웅진 백제기의 유물 문양들이 펼쳐진다. 세계를 보다 - 미디어 파사드 백재 문화, 역사, 유물을 현대적 표현으로 재해석하여 금서루와 진입로에 흥미롭게 연출한 미디어 파사드 영상을 상영한다. 백제로의 초대 - 고보 라이트 백제의 시공간으로 들어간다는 느낌을 모티브로 연출한 몰입형 콘텐츠를 연출한다..

천안박물관, 다다어린이 체험관 안내 [내부링크]

1. 천안박물관 아이와 놀기 좋은 박물관 천안박물관은 천안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써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천안의 이야기가 담긴 다양한 유적과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천안박물관의 구성은 고고실, 역사실, 삼거리실 3개의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 또 어린이 체험관인 다다 어린이체험관이다. 각 주제에 맞게 전시되고 있다. 야외공연장, 초가, 연못 기와집 등을 야외에서 체험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으로 문화공간을 제공한다. 2. 다다어린이 체험관 다다 어린이체험관은 시대 의상 입어보기, 증기기차와 황 제어 차 타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고 옛 문화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공간이다. 다다 어린이체험관 체험시간 1회 차 오전..

충북 과학체험관, 과학놀이터 체험 [내부링크]

1. 즐거운 과학놀이터 Play Science 충북 과학체험관은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3개의 놀이터(상상놀이터, 발견 놀이터, 신비 놀이터)와 우주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천체투영실 및 기획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다. 글로 배우는 과학보다는 직접 손으로 만지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충북 과학체험관에 방문했다. 처음에 입장하면 꿈나무라는 화려한 나무가 보인다. 나무 앞에 있는 핸들을 돌려 공을 공급하고 공이 움직이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공이 움직이는 동안 물레방아와 착시현상 등을 관찰할 수 있고 톱니바퀴가 맞물려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 기본 해설 프로그램 : 기본 해설 프로그램은 오전/오후 2번으로 나뉘어 예약을 할 수 있다. 시간 ..

충북수학체험센터 기본정보 수학체험 프로그램 [내부링크]

1. 수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수학체험센터 관람프로그램 대상 : 유치원,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및 청소년, 충청북 도민 내용 : 전시 관람과 수학체험 활동을 하며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수학과 친해질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 찾아오는 FunFun 수학체험교실 대상 :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내용 : 수학 탐구 체험 프로그램 사고력 키우는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 대상 : 초등학교, 중학교 내용 : 교육과정 연계 수학 탐구 체험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체험교실 대상 :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및 가족단위 내용 : 세대공감 수학체험 프로그램 재능기부 학생 수학동아리 나눔 교실 대상 :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 동아리 내용 : 수학동아리 체험부스와 봉사활동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수학클리닉 ..

보령 석탄박물관 기본정보 [내부링크]

1. 이용안내 박물관 운영시간 3월~10월 :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발권은 17시 30분까지 11월~2월 : 9시부터 17시까지이며 발권은 16시 30분까지 휴관일 매주 월요일이며 공휴일의 경우 다음날이 휴관일이다 매년 1월 1일, 설 연휴, 추석 연휴도 마찬가지로 휴관이다.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 노인. 영유아 무료이며, 보령시민은 50% 할인된다. 체험비용 연탄 만들기 : 2000원 2. 냉풍욕장과 연탄 만들기 보령 석탄박물관은 1995년 5월 18일 개관하였다. 실내 전시장과 야외전시장으로 구분되어있고 광물, 화석, 굴진, 운반장비 등 3800여 점의 전시품이 전시되어있다. 실내 전시장은 역사, 경제 등을 강조하여 6개의 구역으로 구성되어있다. 안내의..

보령 문화의전당 안내 비오는날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1. 관람안내 관람시간 평일 : 9시부터 18시까지 주말/공휴일 : 9시부터 18시까지 입장시간 : 마감 전 1시간 전까지 휴관일 매주 월요일 휴관, 1월 1일, 설날, 추석 단,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 평일에 휴관 관람료 : 무료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대흥로 63 보령 문화의 전당 문의전화 : 041-930-0932 2. 보령박물관, 갯벌생태과학관 보령 문화의 전당은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있다. 첫 번째, 보령박물관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보령지역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매해 보령에 관한 주제를 선정하여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보령의 섬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갯벌생태과학관은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보령의 갯벌과 해양 생태를 알아..

화성시 역사박물관 기본정보 [내부링크]

1. 샌드아트 공연 체험 [빛나는 모래 이야기] 샌드아트 공연시간은 60분 동안 진행되지만 공연 30분 체험 30분으로 이루어진다. 공연일자는 2022년 9월 28일 수요일 15시부터 16시까지이다. 공연장소는 화성시 역사박물관 1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공연 내용 : 샌드아트 공연은 동물 드로잉, 동화 등으로 구성되어있고, 공연 후 샌드아트 체험이 진행된다. 신청기간 : 2022년 9월 19일 월요일부터 9월 23일 금요일까지 신청방법 : 신청기간 내 화성시 통합 예약시스템에서 신청 가능하다. 관람인원은 선착순 50명이고, 공연 대상은 만 5세 이상 어린이이다. 참여 신청 시 인원수는 보호자를 제외한 아이의 인원만 입력하자. 공연 신청 후 사전 연락 없이 불참하게 되는 경우 다음에 동일한 내용의 체험에 ..

아산 장영실과학관 기본정보 [내부링크]

1. 4D 영상관 상영작 : 꼬마 장영실 (약 20분) 줄거리 21세기를 살고 있던 개구쟁이 초등학생 꼬마 장영실은 자신의 장난으로 인한 벌로 교실에 혼자 남게 된다. 교실의 책장에서 발견한 자신의 이름과 똑같은 책으로 인해 과거로 날아간다. 과거로 날아간 꼬마 영실이는 백성들에게 가뭄으로 인한 고통을 주기위해 물레방아를 부시려고 하는 악당들과 마주하게 된다. 여기에서 만난 장영실과 세종, 세종의 호위무사와 함께 부서진 물레방아를 고치기 위해 힘겨운 사투를 벌이게 된다. 상영시간 1회 : 10시30분 ~ 11시 2회 : 11시 ~ 11시 30분 3회 : 11시30분 ~ 12시 4회 : 13시 ~ 13시 30분 5회 : 14시 ~ 14시 30분 6회 : 15시 ~ 15시 30분 7회 : 16시 ~ 16시 ..

안면도 미로공원, 미로 체험 안내 [내부링크]

1. 입장 준비 내비게이션에 안면도 미로공원을 검색해서 찾아가면 귀여운 곰돌이가 맞이해준다 아침에 비가 왔었는데 도착하니 비가 그쳤다. 많이 습하긴 했지만 비가오는 것보다는 괜찮았다 왼쪽에 보이는 카파에서 미로공원 티켓을 구입할 수 있으니 입장 전 꼭 입장권을 구매하도록 하자 안면도 미로공원은 행복했던 추억(반딧불이, 저수지 낙조, 소나무, 연꽃)을 주제로하여 세계적인 미로 디자이너 애드리안 피셔가 디자인하고, 우리나라 최초로 가변식 미로로 12개의 게이트를 조합하여 6가지 형태의 미로를 연출할 수 있다. 애드리안 피셔에 대해 언급하자면 30여개국 500여개 이상의 미로를 디자인하였고, 국내 최초로 가변식 미로인 안면도 미로공원을 디자인했다. 이용요금은 성인 5000원, 청소년 4500원, 36개월부터 ..

천안 청수도서관, 영어 도서관 [내부링크]

1. 모바일 회원증 리브로피아 리브로피아를 이용하면 회원증을 들고다닐 필요 없이 휴대폰으로 도서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으로 희망도서신청, 신착자료, 대출베스트 등 자료를 검색 및 신청할 수 있고, 반납예정일, 연체자료, 예약자료 도착 등을 알림으로 받는것도 가능하다. 모바일 App서비스 이용 안내 천안시 도서관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어디서나 도서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서비스 주요 항목 도서관의 정보서비스 : 자료현황, 휴관일, 이용시간 등 회원정보 : 모바일회원증, 가족회원관리 등 도서관련 서비스 : 검색, 대출, 희망도서 신청, 베스트, 신착자료 등 그 외 반납예정일, 연체자료, 예약자료 도착 알림 행사안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모바일 회원증은 도..

천안 홍대용과학관, 천체 관측하기 좋은 과학관 [내부링크]

1. 체험안내 천체투영관 반영구 돔스크린에 밤하늘의 천체 우주 관련 영상을 투영하여 관람하는 상영관. (해당 영상은 계절마다 영상 내용이 변경되고 2~3개의 영상이 교차로 상영됩니다.) 시간표 회차 상영시간 소요시간 2D,3D 1회 10:40 30분 2D 2회 11:30 3D 3회 13:30 2D 4회 14:30 3D 5회 15:30 2D 6회 16:30 3D 7회 17:30 2D(주말 및 공휴일만) 8회 19:10 2D(하절기만) 야간관측 불가시 (하절기) 20:00, 21:00 (동절기) 19:00, 20:00 2D - 3세 이하는 입장 불가,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동반 필수 천체관측실 주간관측 하절기 (3월 ~ 9월) - 15:00, 16:00 동절기 (10월 ~ 2월) - 14:00, 15:00 ..

천안 독립기념관, 독립운동 체험 [내부링크]

1. 이용안내 독립기념관의 관람료는 무료이나 내부 주차장에 주차를 할 경우 주차료가 발생한다. 주차료는 소형 2,000원, 대형 3,000원이고 감면 대상의 경우 1,000원이다. 주차료 감면 대상은 장애인, 경차, 하이브리드카, 저공해차, 병역이행 명문가이다. 국가유공자와 국자유공자 유족증 소지자는 주차료가 면제된다. 관람시간은 하절기(3월에서 10월까지)는 9시 30분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동절기(11월에서 2월까지)는 9시 30분부터 17시 까지 운영된다. 정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개관) 하지만, 야외전시 및 쉼터 등은 휴관일에도 개방된다. 2. 함께하는 독립운동 체험관 영유아 체험존과 어린이, 청소년, 성인 체험존으로 나뉜다. 어린이,청소년,성인 체험존 체험 대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