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ennagom의 등록된 링크

 antennag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50건입니다.

영화 '고질라VS콩' 리뷰: 이거다! 괴수다운 괴수 영화! (쿠키영상, 줄거리, 결말, 용아맥 명당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WB(워너브라더스)의 상반기 기대작 '고질라VS콩'을 용산 아이맥스(용아맥)에서 만나고 온 저는, 언제나 좋은 것만 전해드리는 블로그 안테나곰의 솔데입니다 :)  코로나로 힘겨운 이때, 대..

아이폰 뒷면탭 설정하는 방법 (네이버 QR코드) [내부링크]

아이폰의 iOS14에서는 많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이 중에서는 뒷면탭 (뒷면터치) 기능도 있습니다. 대부분 이 기능이 있다는 걸 잘 모르시는데요.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굉장히 편하게 많은 기능을 설..

이미지 / 사진 워터마크 한꺼번에 만들기 어플 - 포토웍스 [내부링크]

이미지 / 사진 워터마크 한꺼번에 만드는 방법 /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때 불특정 다수에 보여지기 때문에 개중에는 불펌하시는 분도 계신데요. 저작권의 문제 뿐만 아니라 중복사진이 게재되면 원본 블로그에도..

신한은행 카드 없이 ATM기로 간편 앱 출금 하는 방법 [내부링크]

신한은행 카드 없이 ATM기로 간편하게 앱 출금하는 방법 - 요새는 현금을 자주 쓰지는 않는데, 그래도 현금이 꼭 필요한 일도 있습니다. 또한, 카드 결제가 안 되는 소규모 점포도 있기 때문에 약간의 현금은 항..

구글 크롬 읽기목록 없애기 / 읽기목록 사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의 새로운 버전에서는 읽기 목록 기능이 생겼습니다. 베타 버전에서는 나중에 읽기(Read Later) 기능이었는데, 정식버전에 탑재가 되면서 읽기 목록으로 이름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읽기(읽기 목..

국립현대무용단(KNCDC) 2021 '빨래' 리뷰 (현대무용, 남정호 연출) [내부링크]

오롯이 문화를 비추다 국립현대무용단(KNCDC) 2021 시즌 첫 공연 '빨래' 리뷰 (연출: 남정호)  지난 일요일(2021.03.21.), 국립현대무용단의 2021 시즌 첫 공연 '빨래'의 네 번째 공연에 다녀왔습니다.  '빨래'..

영화 '정말 먼 곳' 후기 리뷰: SHELTER [내부링크]

솔데의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 영화 ‘정말 먼 곳’ 리뷰 : SHELTER  얼마간 이어져온 일상에서의 긴 침잠을 마치고, 이번 주에는 여기저기 밖으로 나갔습니다. 밖이라 해도,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취식/..

아파트 공시지가 확인 / 이의신청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공시지가 확인 방법 아파트 공시지가 의견제출, 이의신청 방법 아파트 공시지가란? 개별공시지가는 국토부장관이 각 개별 토지에 대한 특성을 고려하여 토지에 따른 배율을 산출한 후 표준지 공시지가에..

영화 저스티스리그 스나이더컷 무료로 보는 법 (잭스나이더 감독판) [내부링크]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컷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추가로 5000포인트도 받을 수 있어요 :) 오늘 드디어, 잭스나이더 버전 저스티스 리그가 국내에 상영을 시작했습니다. 저스티스 리..

구글 SEO 깨진 링크 (데드 링크) 찾기 [내부링크]

구글 SEO 깨진 링크 찾는 방법 - 아무리 글을 열심히 써도 검색이 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구글 SEO가 중요한데요. SEO에 영향을 미치는 것 중에는 페이지에 깨진링크 (데드링크)가 있는지 여..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나 사이트를 만들었다면, 어떤 곳에서 어떤 경로로 오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자체 분석툴이 있지만, 워드프레스 등 설치형, 제작형 사이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방..

[오롯이먹다#27] 공릉동 피자 배달 맛집: '유로코 피자 공릉신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랫간만에 '오롯이 먹다' 시리즈로 돌아온 저는, 여전히 즐겁게 먹는 솔데입니다 :)  한동안 일이 바빠 또 어려운 시국에 밖으로 마실 나가는 일을 줄인지라, 오롯이 먹다 시리즈가 잠시 조용했..

다음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음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 각 검색엔진에서는 웹마스터 도구를 제공하고 웹사이트 등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에서 사이트 수집 사항등을 알 수 있..

DELL 델 서비스센터 / 고객센터 [내부링크]

델 서비스센터 / 고객센터 - 델은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그렇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관리가 편하다라는 점이 장점이어서 기업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편 인데요. 삼성이나 LG에 비해서는 서비스센터가 많이 없는대신..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정보 제출 방법 / TIN 번호는 어떻게?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정보 제출 방법 / TIN 번호는 어떻게? - 구글 애드센스 관련 메일을 다들 받으셨을 텐데요. (또는 유튜브와 연결된 계정 소유자만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2021년 6월부터 미..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만들기 /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오픈채팅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오픈채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만들기와 삭제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이란? 카카오톡은 전화번호를 아는 사람을 기반..

로지텍 마우스 유니파잉 수신기 연결 초기화 [내부링크]

로지텍 마우스 유니파잉 수신기 연결 초기화 - 블루투스 마우스가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긴 하지만, 별도의 수신기를 지원하는 마우스나 키보드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와 비교해서 유니파잉 수신기라고 불리..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사용 가능 매장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사용 가능 매장 - 국내에서 카카오톡을 안쓰는 것이 쉽지는 않은데요. 많은 사용자 수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로 카카오톡을 연결하여 서비스를 계속 확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

해촉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는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조정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해촉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에 대한 글입니다. 프리랜서로서 계약직으로 업무를 진행하시는 분들께서는 가끔 해촉증명..

SK매직 고객센터, 서비스센터 AS (정수기,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내부링크]

SK매직에서는 LG나 삼성에서 주력으로 밀지 않는 생활가전들을 만들고 있는데요. 예전부터 동양매직이라는 이름으로 가스렌지나 오븐, 소형가전 부분에서는 꽤 많이 팔리는 브랜드죠. 현재는 SK매직이라는 브랜드..

유튜브 댓글 삭제 / 실시간 채팅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댓글 삭제 / 실시간 채팅 삭제하는 방법 - 길을 걸을때까지 유튜브 영상에서 눈을 못떼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국내에서 유튜브 이용시간은 가히 폭발적이다 싶을 정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

크롬, 윈도우에 저장한 비밀번호 아이폰과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 윈도우에 저장한 비밀번호 아이폰과 연동하는 방법 - 요즘은 보안에 더욱더 신경쓰게 되는데요. 비밀번호 유출이 개인정보 유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종 브라우져에서도 같은 비밀번호를 쓰지..

신한카드 해지 방법 [내부링크]

신한카드 해지 방법 - 요새는 현금보다는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훨씬 많은데요. 여러 혜택과 새로운 카드 출시등으로 다양한 카드를 만들게 됩니다. 잘 안쓰는 카드는 그냥 두어도 되지만, 분실의 우려나 연회..

새마을금고 상상뱅크 예금 / 적금 가입 방법 [내부링크]

새마을금고 상상뱅크 예금 / 적금 가입 방법 - 요즘 금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사실 예적금을 깨고 다른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많은 분들이 재테크의 기본은 종잣돈 모으기라고 강조합니다. 물론 금리가..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정리 - 현금이 가장 좋겠지만, 직접적으로 현금을 주기 민망할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보통 백화점 상품권을 준비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받는 입장에서는 이럴꺼면 현금으..

윈도우10 20H2 업데이트 오류(실패) 시 해결 방법 (0X800F0845) [내부링크]

윈도우10 20h2 업데이트 오류(실패) 시 해결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이 글을 참고해 보세요. 윈도우10은 정기적으로 일년에 두번 큰 업데이트를 발표합니다. 2020년 10월 업데이트에서는 시작 메뉴 디자인 변..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들기 / 설정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들기 / 설정 방법 - 카카오톡은 프로필 설정을 통해 다양한 메세지를 줄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프로필 사진이나 프로필 배경화면, 음악이나 상태메세지 등을 이용해서 자신의 감정상태..

QR코드 체크인 / 개인안심번호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QR코드 체크인 / 개인안심번호 발급받는 방법 - 코로나19로 인해 다중이용시설 (카페, 식당 등)을 방문하여 매장 내에서 취식을 하려고 할때는 반드시 QR코드 체크인이나 수시명부를 기록하게 되어 있습니다. QR..

인터넷 등기부등본 열람 / 발급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등기부등본 열람 / 발급 방법 / 기존에는 등기부등본이라고 불렀지만, 현재는 등기사항증명서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여전히 등기부등본으로 관습적으로 부르고 있는데요. 등기부 등본은 등기 사항을 증명..

클럽하우스 가입 방법 및 초대 방법 (초대장) [내부링크]

클럽하우스 가입방법 및 초대방법 - 최근 새로운 SNS가 드고 있는데요. 바로 클럽하우스라는 서비스입니다. 클럽하우스는 현재 초대장이 있어야만 가입이 가능한 방식으로 일론 머스크가 푸틴을 이 클럽하우스 앱..

부라더미싱 서비스센터 정리 (AS/수리) [내부링크]

부라더미싱 서비스센터 AS 센터 위치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2021년 2월 10일자로 부라더미싱 공식 사이트를 참고하여 이해를 돕기위하여 작성된 것으로, 시기에 따라 정보가 변경될 수 있습..

중소기업 특별공급 기관추천 점수 계산 방법 (2021년 개정) [내부링크]

중소기업 특별공급 기관추천 점수 계산하는 방법 / 2021년 1월 20일 개정안 전에는 잘 알려지지 않아서 경쟁률이 낮은 편이었지만, 요즘은 청약 열기에 맞물려 중소기업 특별공급 역시 경쟁률이 꽤 높아졌습니다...

스포티파이 탈퇴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포티파이가 드디어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기대가 많았던 만큼 실망도 큰데요. 아이유 등의 특정 회사의 음원의 경우 아직 협의절차 진행중이라 많은 국내 음원을 들을 수 없다는 게 너무 아쉽더..

신한은행 SOL앱으로 해외 송금 받는 방법 [내부링크]

해외에서 송금을 받게 되면, 국내 계좌끼리 송금받는 것과는 달리 바로 자신의 계좌에 송금되지 않는데요. 반드시 영업점에 전화를 해서 확인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영업점에서 직접 전화가 왔었는데, 카..

카카오뱅크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내부링크]

개인간의 거래 또는 이체시에는 대부분 문자나 알림메세지로 통지받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이체확인증이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지만, 기관에 입금을 해야 할때나 또는 이체 완료 여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모바일 / PC) [내부링크]

각종 정보들을 보러 네이버 카페 많이 이용하는데요. 이런 저런 카페에 가입하다보면 카페에서 보내는 메일이 한가득 쌓이고 또 더이상 잘 들어가지 않는 카페는 정리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

애플 아이폰 무선 충전이 안될때 [내부링크]

아이폰12 프로맥스를 현재 사용중인데요. 얼마전까지 잘되던 아이폰 무선 충전 기능이 작동을 안하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무선 충전기는 삼성 무선충전 듀오 모델을 사용하고 있고, 몇 년간 잘 사용하던 제품이라..

갤럭시 S21 울트라 스펙, 색상, 무게, 크기 [내부링크]

갤럭시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또 국내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퍼런스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갤럭시 S시리즈는 단일 모델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2021년 모델인 갤럭시 S21 울트..

영화 '잔칫날' 리뷰: 우리 모두가 지나 온, 어느 장례식 [내부링크]

솔데의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 영화 '잔칫날' 리뷰: 우리 모두가 지나 온, 어느 장례식  새해 들어, 그리고 COVID-19 이후 처음으로 종로구 인디스페이스*를 방문했습니다. 재작년까지만 해도 인디영화를 보러 자..

GOG 환불하는 방법 - 사이버펑크 2077 환불기 [내부링크]

GOG 환불하는 방법 - 사이버펑크 2077 환불기 / 한동안 엄청난 이슈를 끌었던 사이버펑크 2077을 저도 구입해서 얼마간 해봤었는데요. 생각했던 게임과는 좀 달라서 당황하다가 환불을 할 수 있을까 싶어 알아보..

유튜브 채널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덧글달때 원래 가입한 구글 계정과 이름을 다르게 하기 위해서 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준비하시면서 채널을 생성하셨을텐데요. 다..

애플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일부 전화 기능을 풀어줬기 때문에 바로 바로 어떤 전화인지 외부 스팸차단앱이 알려주기도 하는데요. 아이폰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와 오피스, 엑스박스, 핫메일, 아웃룩등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도 구글이나 애플 계정처럼 많이 사용되는 계정입니다. 특히 윈도우..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계산 방법 (2021년) [내부링크]

2021년 기준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계산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 사이버민원센터 - 건강보험안내 - 보험료 / 부과 산정 페이지를 참고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도 같..

윈도우10 알림창, 알림메세지 끄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알림창, 알림메세지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알림창이나 알림메세지 때문에 귀찮았던 경험 여러번 있을텐데요. 캘린더 일정 관련 제외하고는 대부분 유용하지..

아이폰 진동세기 / 진동패턴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진동세기 진동패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진동이 꽤 약하다라는 느낌을 받으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전화올때나 메세지 받을때 기본 설정된 진동이 약..

네이버 글자수 계산기 & 맞춤법 검사기 활용법 [내부링크]

네이버 글자수 계산기 & 맞춤법 검사기 활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을 하거나 다양한 이유로 글자수에 맞게 작성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글자수를 계산하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보일러 온수관이 얼어서 온수가 안 나올 때 빠르고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 (직접 스스로 해결, 진짜 꿀팁 및 주의사항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아, 방금 전(2021년 1월)까지 10분 여간 잠시 보일러 온수가 안 나와서 마음 내려앉아 있다가, 보일러 온수 안 나오는 문제 빠르게 해결하고 바로 그 해결방법 전해드리려고 돌아온 저는, 블로그 안테나곰의 솔..

중소기업 특별공급 이란? (추천 절차 / 추천자 발표 / 유의사항) [내부링크]

중소기업 특별공급 청약이란? / 중소기업 특별공급은 원래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제도를 줄여 대부분 중소기업 특별공급 또는 중소기업 기관추천이라고 하는데요. 이 제도가 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원드라이브 무료 5TB 계정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원드라이브 무료 5TB 계정 만드는 방법 / 요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잘못 지운 파일이나 내용 수정을 잘못했을 경우 이 클라우드 사용의 위력은 엄청난데요. 동기화를 하지 않더라도 스마..

신용 카드 포인트 현금화 - 간단하게 계좌입금 방법 [내부링크]

신용 카드 포인트 현금화하여 간단하게 계좌 입금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알게 모르게 포인트가 쌓이는데요. 카드 포인트를 출금하는 게 그렇게 쉽지는 않아서 다 사용못..

카카오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카카오페이) [내부링크]

카카오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은행거래나 공공기관 인증용으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했었는데요 2020년 12월 10일부터는 공인인증서는 없어지고 공동인증서가 사용됩니다. 또..

구글 아이디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아이디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아이디는 대부분 가지고 계실텐데요.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구글에서 제공하는 포토, 지메일이나 드라이브, 검색등의 서비스를 편리..

유튜브 동영상 자막 자동 생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동영상 자막 자동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영상을 찍어 올리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대부분 한국인을 대상으로한 한국어 동영상을 만들게 되지만, 그럼에도 자..

2021년 연봉 실수령액, 내 월급 계산하기 [내부링크]

2021년 연봉 실수령액, 내 월급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정도 연봉을 받으면 월급으로는 얼마나 받게 될까 계산해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단순히 12로 나눈 값보다 훨씬 적은 금액을..

신박한 정리를 위한 화룡점정, 책 재단기 HC-600 [A4]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새 한 해가 저물어 가네요.  올 한 해, 이루고자 하셨던 일들은 다 이루셨는지요?  저는, 몇 년 간 늘 계획만 세우던 한 가지 일을 올해 연말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십수년간 집에..

프리미어 프로 영상 회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리미어 프로 영상 회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부터 원하는 방향대로 촬영하는 것이 가장 편하긴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가로로 찍었는데 컴퓨터에서 확인해보니 세로로 찍혀있는 경우..

Gmail 지메일에서 네이버 메일, 다음 메일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Gmail 지메일에서 네이버 메일, 다음 메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메일서비스 뿐만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지메일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은데요. 워..

아이폰 유튜브앱에서 PIP모드로 재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유튜브앱에서 PIP모드로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IP모드란 Picture In Picture 의 줄임말로 한 화면 위로 작은 창이 떠서 따로 따로 재생이 되는 형태를 말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유튜브 채널 만들기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은 보통 두가지 이유 때문에 만드는데요. 하나는 자신의 기본 유튜브 이름(구글 계정이름)과 다른 이름을 생성하여 댓글을 달거나 채팅을..

LG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하는 방법 (배터리 사이클 보기) [내부링크]

LG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하는 방법 (배터리 사이클 보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요새 스마트폰은 기능이나 성능상으로는 예전처럼 빠르게 바꾸지 않아도 별 무리가 되지 않을 정도인데요. 3년~4년 같..

네이버 메일 서명 만들기 / 명함 이미지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메일 서명 만드는 방법과 명함 이미지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메일 서비스에서 서명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서명이란 자신이 작성한 메일 끝에 자신의 정보나 연락..

구글 안드로이드 축구 야구 스포츠 알림 끄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안드로이드 축구 야구 스포츠 알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알림창에 가끔 축구 야구 등의 스포츠 경기 스코어 알람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윈도우에 바이러스 백신이 아예 내장이 되어있지 않거나 있더라도 성능을 너무 많이 잡아먹어서 따로 백신을 구입하여 사용하곤..

USB 디스크가 쓰기 금지되어 있습니다. 원인과 해결 방법 3가지 [내부링크]

USB메모리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잘 되던 USB 메모리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USB 디스크가 쓰기 금지되어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내면서 카피도 포멧도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SD카드와 달리 대부..

아마존 직배송 배송조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마존 직배송 배송조회 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블랙프라이데이때 아마존에서 직배송으로 구매하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배대지(배송대행업체)를 통해 물품을 배송받는 경우도 많지만, 아마..

엡손 전국 서비스센터 정리 (복합기, 잉크젯 프린터, 도트, 프로젝터, 레이저 프린터) [내부링크]

엡손 전국 서비스센터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엡손은 대부분 프린터 메이커로 알고 계시고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복합기, 잉크젯 프린터, 도트 프린터, 대형프린터 뿐만 아니라 프로젝터, 스캐너등의..

엑스박스 4세대 게임패드 (컨트롤러) 카본 블랙 개봉기 [내부링크]

엑스박스 4세대 게임패드 컨트롤러 카본 블랙 개봉기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그다지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굉장한 수작이라고 정평이 나있는 게임들은 꼭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신한카드 카드 한도조회 / 카드별 한도 설정 방법 [내부링크]

신한카드 카드 한도조회 방법과 카드별 한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 최근에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구입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신용카드에 부여된 카드 한..

Windows10 윈도우10 RAW 파일 미리보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RAW 파일 미리보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AW파일은 말 그대로 가공이 되지 않는 형태의 파일입니다. 가공이 되지 않은 파일이기 때문에 보정에 있어서 많은 관용도를 가지고 있는데..

XBOX 0x8015DC0C 로그인 에러 해결 방법 [내부링크]

XBOX 0x8015DC0C 로그인 에러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XBOX LIVE로 다양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또한, 엑스박스 게임패드(콘트롤러) 설정에서도 XBOX LIVE 계정이 쓰이게 됩니다...

신한카드 카드번호 확인하는 방법 (앱) [내부링크]

신한카드 카드번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번 글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각종 페이 서비스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폰만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특히 삼성페이나 엘지페이같은 MS..

레버리지 ETF 교육 받는 방법, 증권사 교육 이수 등록 방법 정리 [내부링크]

레버리지 레버리지 ETF 교육 받는 방법, 증권사 교육 이수 등록 방법 정리에 대해서 이번 글에서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위원회에서는 2020년 5월 18일자로 레버리지 ETF, ETN 거래시 기본예탁금제도를 실..

배달의민족(배민) 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배달의민족 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이번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외식을 자제하고 배민으로 배달 주문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배달의민족 배달 주문을 많이..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은 얼마? / 추첨방송은 언제? [내부링크]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은 얼마인지 추첨방송은 언제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복권 720이란? 연금복권의 가장 큰 특징은 로또와 달리 매 월 당첨금을 지급한다는 것인데요. 이로인해 33%의 세율..

구글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으로 PC에서 문자메세지 보내고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메시지 앱으로 PC에서 문자메세지 보내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문자메세지가 연동된 계정의 모든 기기로 전송되기 때문에 컴퓨터 앞에 있다면 문자메세지를 맥으로..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 AS 서비스센터 위치 [내부링크]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 AS 센터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더라고 하면 대부분 미싱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알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프린터나 북스캐너 쪽으로도 가성비 괜찮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말 그대로 건강보험 자격을 언제 취득하고 언제 자격을 잃었는지에 대한 기록인데요. 건강보험 자격..

아이폰12 / 아이폰12프로 / 아이폰12프로맥스 / 아이폰12미니 액정수리,리퍼 AS 비용 총정리(+애플케어)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애플 아이폰12 / 아이폰12프로 / 아이폰12프로맥스 / 아이폰12미니 액정수리 / 리퍼 AS 비용 총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또한, 애플케어 가입시 부담금액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께요. 아이폰12 /..

카카오톡 용량 줄이는 방법 (캐시 삭제로 저장공간 확보하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용량 줄이는 방법 (캐시 삭제로 저장공간 확보하기)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은 국내 부동의 1위 메신저인데요. 친구들, 각종 모임 뿐만 아니라 회사에서도 사용하면서 카카오..

카카오톡 단톡방 (단체대화방) 알림 끄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단톡방 (단체대화방) 알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회사의 업무 단체방을 만들어 공지용이나 회사 업무용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각종 모임에서도 간편하..

인스타그램 DM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차단하고 싶은 인스타그램 DM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에도 DM 기능이 있습니다. 최근에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주민등록등본은 가끔 제출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전에는 주민센터에 가서 직접 발급해야 했는데, 이제는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인..

KB스타클럽 등급별 혜택과 VIP 선정기준 [내부링크]

국민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주변에도 꽤 많으신데요. 다른 금융사와 마찬가지로 국민은행도 스타클럽이라는 VIP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준에 따라 등급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리브엠..

KB LiivM 리브엠 멤버십 혜택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국민은행에서 운영중인 알뜰폰(MNVO)서비스인 KB LiivM 리브엠 멤버십 혜택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B 리브엠은 국민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1년 한정이긴 하지만 파격적인 요금제 덕분..

인스타그램 활동상태 숨기기 / 활동중 표시 끄기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에따라 인스타그램에서도 기능을 업데이트하지만, 대부분 간단한 기능밖에 사용하지 않게 마련입니다. 인스타그램에는 활동상태를 표시하는 기능도 있는데요. 이..

쿠쿠 서비스센터 / AS센터 (압력밥솥, 전기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인스퓨어 비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쿠쿠 서비스센터 / 전국 AS 센터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쿠는 국내 압력밥솥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데요. 저희 집도 쿠쿠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고장이 거의 안나고..

파워포인트 PowerPoint 로 사진 이미지를 원형으로 자르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사진 이미지를 원형으로 자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진이미지를 원형으로 자르기 위해서는 포토샵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파워포인트가..

쿠첸 서비스센터 / AS센터 (압력밥솥, 인덕션 렌지)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쿠첸 서비스센터 / AS 센터 (압력밥솥, 인덕션 렌지)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첸은 쿠쿠와 함께 압력밥솥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원래는 웅진코웨이에서 시작이 되었는데요. 리홈..

구글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구글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은 최근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넘어서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입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지하철 연착증 / 간편 지연증명서 (분당선, 신분당선, 공항철도) [내부링크]

지하철이 연착되었을때 회사 또는 학교에 제출하는 지하철 연착증 / 간편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분당선과 신분당선, 공항철도 지하철 연착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2021년 손없는날 결혼 / 이사 / 개업 언제가 좋을까? [내부링크]

요즘은 손없는날이라는 것을 미신이라고 해서 믿지 않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결혼을 하거나 이사, 개업 시에 이왕이면 맞춰서 하는 게 나쁠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일정이 너무 안 맞는데 손없는날을 신경..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회사를 운영하고 있거나, 혹은 자신이 회사를 운영하지 않더라도 여러가지 상황에 자신이 일하는 법인 등기부등본이 필요할때도 있는데요. 그런 일이 없는 줄 알았는데, 이번에 기관추천 서류를 내려고 보니 법인..

우리나라 중산층 기준은? 나는 중산층일까? [내부링크]

다른 사람과 비교하자면 사실 한도 끝도 없지만, 내가 어느 정도의 경제력인지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은 중산층 기준에 관한 글입니다. OECD 기준 중산층은? 중산층의 기준은 먼저 OECD 기준으로는 기..

기준중위소득 (2021년) 금액 얼마일까 알아보자 [내부링크]

남들과 비교하는 것이 좋지는 않지만, 열심히 버는 데 얼마큼 벌어야 남들처럼 번다고 할 수 있을까 갑자기 궁금증이 들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상대적 비교가 될 수밖에 없을 때는 다양한 기준이 될..

[오롯이먹다#26] 건대입구맛집 '하이디라오 건대점' & 성수동카페 '모멘토브루어스(MomentoBrewers)' & Adios '더덮밥' & Hi '청자다방 공릉점' [내부링크]

 이날은, 하루동안 건대입구-성수(뚝섬)-공릉동을 오갔던 하루 :)  가장 큰 이유는, 동네 공릉동의 숨은맛집이 다음날로 문을 닫는다는 소식을 전해들어서, 꼭 방문하고 싶어서 :)  한번쯤은 꼭 가보길 추천하..

[오롯이먹다#25] 부평맛집 & 평리단길카페: 포다쌀국수, 카페 닥터빈스 헤이문, 시장꽈배기, 카페 멜브(MELB), 텐동키츠네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하향조정 되며, 간만에 조금 멀리 다녀왔습니다.  이와 함께, 그간 잠시 쉬었던 '오롯이 먹다'도 다시금 문을 엽니다 :) 부평맛집 그리고 부평카페 포다쌀국수, 카페 닥터빈스 헤이문, 시장..

스마트폰 게임 추천 - 미니 메트로 [내부링크]

이번 글은 스마트폰 게임 추천 - 미니 메트로에 대해서 추천해드리는 글입니다. 핸드폰으로 게임하시는 분들 정말 많이 보이는데요. 걸어 다니면서도 게임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시더라고요. 제 경우에는 게임을..

오토캐드 DWG 뷰어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오토캐드 DWG 뷰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WG 파일은 오토데스크의 설계 프로그램인 오토캐드의 데이터 파일 확장자명인데요. 이렇게 DWG 파일들은 뷰어 프로그램을 따로..

미밴드5 정발판 한글폰트 교체 방법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미밴드5 정발판 한글폰트 교체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같은 스마트워치가 인기를 많이 끌고 있는데요. 샤오미에서 발매하고 있는 미밴드의 경우 삼성이나 애플..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지포스 GTX 3090 / 3080 / 2080 / 2070 / 2060 / 1080 TI/ 1070 / 1060)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지포스 3090 / 3080 / 2080 / 2070 / 2060 / 1080 TI/ 1070 / 1060)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VIDIA는 지포스라는 그래픽카드로 굉장히 유명한데요. 윈도..

DWG 파일 뷰어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DWG 파일 뷰어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WG 파일은 오토캐드의 파일 형식을 나타내는 확장자인데요. 일반적으로 이 형식의 파일을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광고 없애기 (숨기기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광고 없애기, 인스타 광고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더 이상 안 봤으면 하는 광고가 있다면 해당 광고의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 버튼을 터치합..

네이버 바이브 다운로드 방법 (PC)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바이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브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음원서비스인데요. 기존에는 네이버 뮤직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했지만, 인터페이스 등이 꽤 많이 불편..

사진 모자이크 하는 방법 (그림판 / 픽픽)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사진 모자이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의 일정부분을 모자이크 하려면 대부분 포토샵같은 전문 프로그램이 필요한 줄 아셨을텐데요. 하지만, 모자이크나 블러 정도는 간단..

신한 페이판 결제 / 오프라인 결제처는 어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신한 페이판 오프라인 결제처가 어디 어디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페이판 서비스는 각종 페이 서비스가 나타나면서 신한카드에서도 페이 서비스를 만들고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앱카..

PDF JPG 변환 방법 (사이트 / 프로그램)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PD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문서가 PDF로 교환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PDF를 읽을 수 있는 기능을 대부분의 OS에서 갖추고 있기 때문에 공..

중복 사진 정리하는 앱 (VisiPics) 사용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중복 사진 정리하는 앱 VisiPics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이 기록을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나 다시 보면 추억이더라구요. 다시는 그때의 시간..

위닉스 서비스센터 AS수리센터 정리 (공기청정기, 뽀송 제습기, 가습기, 건조기, 정수기)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위닉스 서비스센터 (공기청정기, 뽀송 제습기, 가습기, 건조기, 정수기) AS센터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닉스는 제습기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중국 브랜드와는 달리 국산 브랜..

닌텐도 스위치 해외 이샵(스토어) 구입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해외 이샵(스토어)에서 구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기존 전작들과는 달리 국가코드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국가코드가 있었던 시절에는 그..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하는 방법 (모바일)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기반으로한 SNS이기 때문에 사진에 대한 저작권 때문인지 저장하는 기능을 만들어 두지는 않았었습니다. 얼마전부터..

KCP 결제 내역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KCP 결제 내역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결제하다 보면 해당사이트의 이름이 결제내역에 나오지 않고, 결제 대행사인 PG사 이름이..

핀터레스트 탈퇴 비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핀터레스트 탈퇴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일반적인 SNS와는 좀 다른 성격의 서비스입니다. 디자이너의 경우 이 핀터레스트를 가입하여 아이디어를 찾는 경우가 많은..

건강보험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인터넷 신청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건강보험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부담상한액이란 의료비 지출로 가계에 경제적인 부담이 너무 많이 가지 않도록 연간 지출한 본인부담금의..

에버노트 탈퇴 비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에버노트의 최근 해킹시도로 에버노트 탈퇴 비활성화 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에버노트는 원노트와 더불어 다양한 인터넷 자료들을 스크랩하고 메모를 기기간 동기화 할 수 있는 툴로 굉장한 인기를 끌었었는..

샤오미 미밴드5 정발 개봉기 [내부링크]

샤오미 미밴드5가 드디어 정발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라는 말을 썼지만 사실 별로 기대하고 있는 제품은 아니었는데요. 기존에 미밴드4때도 살까 말까 하다가 결국 안샀는데, 이번에는 불편하게 생각했던 부분..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확대 /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확대하는 방법과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할때, 불편한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바로 PC에서 보는 것이 좀 불편하고, 업로드가 안..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G메일을 많이 사용하시지만, 대용량 첨부파일이나 친숙한 인터페이스때문에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

[오롯이먹다#24] 공릉/중화/먹골 족발맛집: 족발야시장 중화점 배달맛집 후기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오늘도 공릉동 배달맛집 소개로 찾아온 저는 블로그 안테나곰의 솔데입니다 :)  어제를 시작으로, 오롯이 먹다를 통해 제가 사는 공릉동 주변의 배달 맛집 역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COVID..

[오롯이먹다#23] 공릉동 배달음식 맛집: 중국집 '30년전통 남선반점' [내부링크]

 COVID-19 확산세로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2주차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덕분에 요즘 회사에서는 (일이 바쁘기도 하고 해서) 따로 샌드위치로 식사를 하고 있고, 특별한 일정이 없는 한 집에서 식사..

샤오미 서비스센터 / AS센터 찾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샤오비 서비스센터 / AS센터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부분에서 샤오미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홍미노트와 같은 스마트폰, 로봇청소기나 진공청소기 제품, 액션캠, 보온..

알기 쉬운 연차 수당 계산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알기 쉬운 연차 수당 계산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할께요. 연차란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이면서 1주에 근로시간 15시간 이상인 근로자의 경우 출근 일수에 따라 연차 유급휴가가 주어지는..

윈도우10 현재 연결된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윈도우10에서 현재 연결된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를 안쓰시는 분은 없으실텐데요. 공공장소나 카페등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를 보통은 사용하게 됩..

Excel 엑셀 숫자만 추출하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Excel 엑셀 숫자만 추출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셀에서 숫자만 추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몇 개되지 않는 다면 일일이 손으로 옮겨 적는 방..

쉽고 빠른 파일 검색 EveryThing 프로그램 다운로드 &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 글은 윈도우10에서 쉽고 빠르게 파일 검색을 해주는 EveryThing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예전에 맥 쓸 때는 서치라이트가 참 유용했습니다. 물론 성능 좋지 않다고 그..

[오롯이먹다#22] 공릉동: 저녁식사 '파파두루치기', 공트럴파크 신상카페 '스윗버터' [내부링크]

 앞선 오롯이먹다#21에 이어 저녁식사와 저녁카페 w 놀면뭐하니 & 강원도여행 계획 :)  1) 공릉동 '파파두루치기'에서 '쭈꾸미두루치기'  이유는 좀 다르지만, 점심식사 때와 마찬가지로, 오래간만에 들른 '파..

[오롯이먹다#21] 공트럴파크: 공리단길 점심식사 '알러이', 공릉동 카페 '셀렉토커피 공릉점' [내부링크]

 한동안 열 올리던 쌍문동 방문을 잠시 멈추고, 동네에서 유유자적 :)  1) 공리단길 쌀국수와 볶음밥 맛집 '알러이'에서 '소이소스 라이스 누들(쌀국수)'와 '쉬림프 베이컨 사천 프라이드 라이스(볶음밥)', 그리..

벡터(고품질) QR코드 만드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벡터(고품질) QR코드 만드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R코드는 2차원 바코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요 몇년 새 쓰이는 분야가 훨씬 많아진 것 같습니다. 더구나, QR..

네이버 지도 길이재기로 도보 시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지도 길이재기로 일정 장소까지 가는 도보 시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지하철역에서 원하는 위치까지 가는 시간을 알려면 대략적인 느낌으로만 파악할..

집합시설 출입을 위한 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집합시설 출입을 위한 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 2단계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이제 3단계로 진입할지를 논의 중인 이 시기가..

이메일 주소 유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이메일 주소 유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안에 대한 문제는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요즘은 각종 사기 수법들이 더더욱 지능화됨에 따라 유출된 개인정보로 피싱 사..

윈도우10 디스크 정리로 하드 용량 확보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 디스크 정리를 통해 하드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노트북을 대부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데스크탑 사용때보다 기본 하드 드라이브 용량이 그렇게 크지..

윈도우10 구글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를 포맷하고 나면 기본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엣지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타그램 알림 일시정지 설정 / 항목별 알람 끄기 방법 [내부링크]

이 글은 인스타그램 알림 일시정지 설정 방법과 항목별 알람 끄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글입니다. 인스타그램 많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일반적으로 공개된 상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팔로잉했을때,..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 비활성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아이폰에는 시리가 있는 반면에 안드로이드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라는 인공지능 비서가 있습니다. 시리와 구글 어시스턴트 어..

[오롯이먹다#20] 상암동 MBC 맛집: 분식맛집 고퀄분식, 덮밥맛집 온돈부리, SBS 카페 커피빈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지인과의 일정으로 오늘까지 통틀어 동네와 집 외에 유일하게 멀리 나간 일정. 그래도 맛있는 곳만 다녀서 만족스러웠다.  종일 마스크 쓰고 있는 건 익숙한데, 왠지..

[오롯이먹다#19] 공트럴파크 공릉: 맛집 이삭토스트 공릉점, 꼴통쭈꾸미, 셀렉토커피 공릉점, 커피클라쓰 [내부링크]

 이날은 뭔가 마음처럼 되지 않았던 날. 근데, 알고보니 국내정세도 대단히 마음처럼 되지 않았던 날(2020.08.15. 많은 사려깊은 국민이 지켜오던 COVID-19에 대한 방어막에 있던 균열이 터져나온 날).  1) 공트..

유튜브 지역 제한 해제 방법 (스마트폰, 모바일)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다보면, 가끔 일부 영상이 유튜브 지역 제한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방송 컨텐츠가 그런데요. 방송 컨텐츠의 경우 하이라이트나 편집된 영상은 국내에서도 볼 수 있지만, 전체 방송은 국..

유튜브 지역 제한 해제 방법 (PC)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 중에 "동영상을 올린 사용자가 동영상을 해당 국가에서 볼 수 있도록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라는 에러메세지를 내면서 재생이 안되는 영상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유튜브 지역 제한 해제 방법에..

핸드폰 사진 사이즈 줄이기 (비율,크기,용량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핸드폰 사진 사이즈 줄이는 방법과 사진 비율, 사진 크기, 사진 용량을 줄이는 앱에 대해 소개해 드릴께요. 핸드폰으로 사진 많이 찍게 되는데요. 스마트폰 사진이 최근에는 용량이 5메가정도 됩..

LG 스마트폰 모델명 찾는 방법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사용하고 있는 LG 스마트폰의 모델명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펫네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예를들어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 V30의 경우 V30은 펫네임이라..

위급한 상황으로 응급실 비용이 없을땐 응급 의료비 대불제도 [내부링크]

위급한 상황으로 응급실을 찾았는데 응급실 비용이 없을때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응급 의료비 대불제도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응급의료비 대불제도란? 응급의료비 대불제도란 위급한 상황으로 응급실을..

[오롯이먹다#17] 쌍문 맛집: '영즉석떡볶이' 이용법 + 우이천 카페 '카페수유동' [내부링크]

 다시 쌍문, 이날따라 떡볶이가 먹고 싶다는 지인님의 의견에 따라, '영즉석떡볶이'로 저녁식사 후, 지난번 우이천 방문 때 외관이 꽤 매력적이라 들러보고 싶었던 '카페수유동'에서 여유로운 시간 :)  근데, 이..

[오롯이먹다#16] 묵동 맛집: 진라멘, 병규돈까스, 먹골역 스타벅스 [내부링크]

 지난주 토요일, 갑자기 비가 쏟아지며 일정을 변경할까 하다가 기어코 찾아간 옆 동네 음식점이 갑자기 기간을 알 수 없는 휴업에 들어간 상태인 걸 보고 지쳐버린 나. 고민하다 그나마 버스로 한 번에 갈 수 있..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XP, 윈도우7 등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 대한 지원 업데이트가 끊기면서 뉴스에도 나올 정도였는데요. 보안상 취약점이나 기능상 업데이트해야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업데이트를 꾸준히..

윈도우10 폰트 글꼴 추가설치 하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윈도우10 폰트 글꼴 추가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윈도우10은 기본적으로 폰트파일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는 기본 글꼴로 윈도우10이 설치된 모든 컴퓨터에 설치되는 글꼴입니다...

KB국민카드 알파원카드 사용방법 / 설정법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KB국민카드 알파원카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카드마다 각자 다른 할인혜택과 한도가 있기 때문에 부지런하신 분들의 경우 다양한 종류의 카드를 가지고 다니면서 상..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하는 방법과 필요서류 [내부링크]

계속된 보이스피싱 문제나 대포통장의 문제 때문에 은행에 통장을 만드는 것이 굉장히 어려워졌는데요. 요즘은 비대면계좌개설로 만드는 것은 쉬워진 대신 여러가지 제약조건을 줘서 통장을 원할하게 사용하지 못..

테팔 AS센터 / 서비스센터 위치 (청소기, 믹서기, 다리미, 드라이기, 전기그릴, 후라이팬) [내부링크]

테팔은 후라이팬으로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소형 / 주방가전제품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테팔 전자제품중에서는 진공청소기와 다리미, 드라이기나 전기주전자 등이 유명한 편인데요. 고장..

[오롯이먹다#15] 방학동: 599버거, 베이커리 쌍문빵곳간 [내부링크]

 절대 야근은 하지 않으리라고 다짐했으나, 두 번이나 야근하고 기진맥진한 상태로 어머니와 뭉이, 토토 만나고 저녁은 방학동에서 보낸 어제 저녁 불금.  첫인상이 모든 것을 말해주지 않으며, 계획의 실행이..

[오롯이먹다#14] 쌍문동: 중국집 미미, 김화자카페, 우이천 더블도어 버거, 카페 모던타임즈 [내부링크]

 점심은 가던 곳, 저녁은 새로운 곳의 조합으로 보낸 이날 쌍문동에서의 하루  1) 쌍문역 시장 근처 중화요리 '미미'에서 고기잡채밥과 볶음밥  예전에 시장 처음 생겼을 적부터 갔던 미미, 북적이던 손님들로..

월세 임대료 5% 인상액, 전세 임대료 월세 전환시 5% 상한액 계산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통과된 임대차 3법에는 임차인보호를 위한 전월세상한제가 들어있습니다. 계약 갱신 시 기존 임대료의 5% 이상 증액을 못하도록 되어있는 제도인데요. 최근 부동산 폭등으로 전세 월세가 굉장히 오르고 있..

김포공항 주차료 (1주차장,2주차장,화물주차장) 저렴한 인근 주차장 꿀팁 [내부링크]

제주나 광주, 대구, 양양, 부산, 울산, 여수 등의 국내선 여행 또는 하네다, 베이징, 상하이, 간사이, 타이페이 행 국제선 여행을 다녀올때는 김포공항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국내 여행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좀..

윈도우10 / 리눅스 부팅 USB 메모리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는 윈도우10 미디어 크리에이션 툴을 이용하여 윈도우10 부팅 USB 메모리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윈도우10만을 위해서라면 그렇게 부팅 USB를 만드는 것도 간편한 방법이며, 크게 신경쓸..

시간관리 학습도구 무료앱 Time Timer 앱 (아이폰 / 아이패드)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Time Time 개봉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사실 구글 시간관리 도구라고 알려져 있는 타임타이머는 아이폰, 아이패드로도 정식으로 앱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게 유료앱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오롯이먹다#13] 공릉동 공트럴파크: 도쿄식탁, 셀렉토커피, 육승전결카츠, 노란코끼리카페 [내부링크]

 간만에 동네인 공릉동, 공트럴파크 먹부림 이야기 :)  1) 공릉동 원자력병원 근처 '도쿄식탁'에서 돈까스 냉우동  이날은 냉우동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 비가 와서 멀리 갈 수 없어 집 근처에서 냉우동 한 그..

[오롯이먹다#12] 쌍문동 방학동: 영즉석떡볶이, 스시혼, 카페오븐 [내부링크]

 지난 #11에서 깜빡하고 저녁식사였던 쌍문동 즉석떡볶이집 영즉석떡볶이 또는 0즉석떡볶이를 못 올렸다.  1) 쌍문동 즉석떡볶이 맛집 '영즉석떡볶이'  노원역 파라솔분식 더 이전의 도레미분식 집의 원조 주인..

[오롯이먹다#11] 쌍리단길: 방학동 중국집 마오마오, 쌍문동 카페 그리너리티 그리고 데이즈쌍문 [내부링크]

 이번주는 주 5일 야근, 그래도 그 덕에 시작된 주말에 밀린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몇 주간 야근을 불사하게 한 프로젝트가 이제 돌아오는 주에 시작되고, 또 결과를 향해 두 달을 달려야 한다...

윈도우10 캡쳐 단축키로 캡처 하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여러가지 작업을 하다 보면 이미지로 캡쳐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주 캡처를 하는 사람의 경우 픽픽과 같은 전문 캡쳐 프로그램을 추천드리지만, 어쩌다 가끔한다면, 윈도우10에서도 기본으로 탑..

엑셀 피벗테이블 작성시 "데이터 원본 참조가 잘못되었습니다." 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엑셀로 다양한 기존의 데이터를 새롭게 피벗 테이블이라는 표 작업으로 데이터 정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이번에 신용카드 데이터를 받아서 피벗테이블로 카테고리별 사용금액을 알아보려고 했더니 아무리..

크롬이 느려질 때 구글 크롬 메모리 최적화하는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크롬이 느려질 때 구글 크롬 메모리 최적화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을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앱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데요. 무료 앱도 많..

아이폰 / 아이패드 / 맥 파일이름 한글 깨짐 해결 방법 (윈도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서 파일을 윈도우로 가지고 왔을때 파일이름의 한글 깨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는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예전에 맥을 주로 사..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요일 나오게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요일 나오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에는 시작 메뉴 버튼과 자주 쓰는 프로그램 아이콘,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 아이콘을 나타내며, 화면..

윈도우10 일정 앱 구글 캘린더 연동하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 일정 앱을 자신의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기본적으로 메일, 일정, 연락처, 할일앱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물론 아직도 세세한 옵..

윈도우10 마우스 포인터 크기 바꾸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에서 마우스 커서의 크기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를 사용 중 마우스 커서 때문에 불편함을 겪을 때도 있는데요. 커서의 크기를 키우고 싶다던가, 모양을 바꾸..

한글 폰트 이름 찾기 - 폰트 이름이 뭔가요? 궁금해요.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나 워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등 다양한 문서 파일을 만들면서 다양한 연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폰트입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이 잘 만들어 놓은 문서나 그래픽 디자인을 보면서 그 폰트를..

집중력 향상을 위한 구글의 방법, 타임 타이머 개봉기 / 사용기 [내부링크]

구글에서 회의할때 쓴다는 탁상시계로 유명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타임 타이머인데요. 아마도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오늘은 집중력 향상을 위한 구글의 방법, 타임 타이머 개봉기..

진짜 게으름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 - 독서후기 [내부링크]

솔직히 말해 저는 게으른 편입니다. 목표만 세워놓고 하나도 이뤄보지 못했고, 년초에 사는 다이어리는 채 1월을 넘기지도 못하고 책장에 꽂혀 있게 마련이죠. 매일하려던 공부도 매일 매일 새로운 핑계거리가 생..

[오롯이먹다#10] 쌍리단길: 일식당 겨리, 카페 데이즈쌍문 [내부링크]

 요근래, 이동반경을 고려하다보니, 오히려 동네인 공릉동보다 쌍문동으로 더 자주 나오게 된다.  이날도 공트럴파크 아닌 쌍리단길에서 저녁 시간 :)  1) 쌍문동 일식당 겨리에서 츠케찌라시동  이제, 겨리..

[오롯이먹다#09]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맛집: MBC 맛집 고퀄분식, 동네 한바퀴, 카페 라미의다락방 [내부링크]

 지난 오롯이먹다#08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하철 10 정거장 이내로 다닌다는 이야기를 단숨에 깨버리는, 그만큼 만족스러운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 DMC 맛집과 카페 방문기 :)  1) 개인적으로, 숨겨진 분식..

[오롯이먹다#08] 먹골역 중랑구 묵동 맛집: 산채가 곤드레밥, 묵동 스타벅스, 그리고 공릉로 진라멘 [내부링크]

 끝나지 않은 사회적 거리두기(지킵시다!)로, 마스크 잘 쓰고 지하철역 기준 반경 10 정거장 내를 오가는 중.  이날은 공릉역에서 지하철 두 정거장, 먹골역 중랑구 근방에서 주말을 보내다.  1) 중랑구 곤드레..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간단)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 설치 USB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윈도우10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MS에서는 매년 두번씩 윈도우10에 대한 업데이트를 내놓고 있는데요. 이 윈도우 업데이..

[오롯이먹다#07] 쌍리단길: 쌍문 복덕방떡볶이, 카페 데이즈쌍문, 리얼파스타, 카페 푸쿠푸쿠 [내부링크]

 여전히 쌍문동엔 가볼 곳이 많다.  새로 생기는 곳도, 조용히 사라지는 곳도 많기에.  어느 하날 고르라면, 나는 즐거울래. 차곡히 쌓여가는 쌍문동 맛집, 쌍문동 핫플레이스 ;)  얼마전 새로 생긴 복덕방떡..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을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쉬우니까요. 캡쳐한 방법대로 따라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월급을 이..

유튜브 채널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사용자가 관심있어할 것 같은 동영상을 선별하여 큐레이팅해주는데요. 어떤 분야의 동영상을 한번 봤다면, 그에 따른 사용자 행동을 분석하여 해당 동영상과 비슷한 동영상을 계..

청약 가점 계산기 [내부링크]

요즘 부동산 시장이 상승을 이어가면서 청약 열기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청무피사 (청약은 무슨 피주고 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요즘 청약은 당첨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청약가점을 정확하..

[오롯이먹다#06] 쌍리단길: 고담국수, 돔베국수, 카페 데이즈쌍문 [내부링크]

 이어서, 역시나 도봉구 쌍문동 쌍리단길에서, 이날은 국수파티 +_+  1) 쌍문동 쌍리단길 국수집 고담국수에서 비빔국수 2인분에 비벼먹을 밥 한공기  고담 국수 두 번째 방문, 이전의 경험을 살려 비빔국수..

[오롯이먹다#05] 도봉구 쌍문 쌍리단길: 구월십일, 다들림, 투썸플레이스 쌍문역점 [내부링크]

 양재역에서의 이틀간의 교육 후 달려온 쌍문동 쌍리단길  1) 쌍문동 쌍리단길 돈가츠 구월십일/9월10일에서 고구마치즈돈까스(고치돈)와 칠리돈까스  종종 웨이팅이 걸리는 쌍문동 돈까스 집, 고기도 튀김도..

[오롯이먹다#04] 서초구 양재: 나오스시, 이츠카레, 스타벅스 양재역 리저브 [내부링크]

 교육으로 다녀온 양재역 근방에서, 이틀간 점심식사에 대한 이야기  1) 서초구 양재역 근방 나오스시에서 런치초밥 세트  비오는 점심, 함께 교육 들었던 옆 본부 팀장님과 스시 한 끼  가격은 9,800원  사..

노트북 덮개 닫을때 화면 안 꺼지게 설정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의 경우 기본 설정이 노트북 덮개를 닫으면 절전모드로 들어가게 되어 있는데요. 때로는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하거나 따로 노트북에서 알아서 작업을 하도록 설정해놓고 노트북 덮개를 덮고 싶을 때가 있습..

해외카드결제 전용 국민카드 가상카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신발이나 의류, 생활용품이나 가전제품에서부터 건강용품, 비타민까지 많은 물품들을 직구로 구입하게 되는데요. 기존에는 아마존이나 미국 쇼핑몰에 한정되었다면 요즘은 알리바바 등 중국 사이트와 유럽권 사이..

갤럭시 버즈 플러스 무상 수리 후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완전 무선 이어폰이 그렇게 많은 호응을 못 얻었던 것 같은데 에어팟이 폭발적으로 팔리면서 대중화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큰맘먹고 출시때 구입했는..

서울시 주민센터에서 공구 대여 시 장비검색하는 방법 - 전동 드릴 대여 [내부링크]

집에 못을 박거나 드릴로 구멍을 내거나 가구를 조립하는 등 소소한 수리를 해야할 때 요즘엔 전동 드릴이나 전동 드라이버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도 좋지만, 사용 빈도를 볼때 많이..

PASS앱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KT와 LG U플러스의 경우 22일부터 SKT의 경우 24일 부터 PASS앱을 통한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발급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PASS앱을 통해 QR 체크인기능도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PASS앱을 통해 스마트폰..

브라운 체온계 AS 센터 [내부링크]

요즘 감염병 사태로 가정에서도 체온계를 많이 구비하기도 하고, 영유아가 있다면 필수 구비품이 되었는데요. 그중에서 브라운 체온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국내 브랜드가 아니기 떄문..

[오롯이먹다#03] 노원 공릉/과기대/태릉: 공릉동도깨비(공도), 알러이, 솜타래, 셀렉토커피 [내부링크]

 오롯이먹다#01부터 #03까지는 오늘 하루동안 썼다.  주말먹방이라는 주제로 시작해 꾸준히 밀리고(!) 있는 인스타그램과 달리, 앞으로 주말마다 꾸준히 쓰는게 목표.  인스타그램 피드 조회수인 1,000을 넘기..

[오롯이먹다#02] 뚝섬/서울숲: 메쉬커피(MeshCoffee), 녹마이 [내부링크]

 2020년 6월 어느 금요일, 불금 직전까지, 회사 근처 성수/뚝섬/서울숲 그 어느 곳들  1) 서울숲 근방 성수/뚝섬 어느 언저리 메쉬커피(MESHCOFFEE)에서 카페라떼  얼마 전 직장 사람들과 함께 갔다 오잉? 해서..

[오롯이먹다#01] 뚝섬: 스타벅스, 쌍문: 이코이, 삼맛호오떡, 김화자카페 [내부링크]

 6월의 어느 목요일, 하루동안 먹었던 이야기  1) 뚝섬역 스타벅스에서 신메뉴 스타벅스 라임 모히토 티 한 잔  점심시간, 커피 대신 모히토에 온 거 같은 몰디브 한잔  말차 맛이 너무 강하다는 평에 걱정했..

웹사이트 보안 인증서 만료 접속 오류 손쉽게 해결하기 완결편 (DLG_FLAGS_SEC_CERT_DATE_INVALI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랫간만에 안테나곰으로 인사드립니다.  얼마전부터 윈도우 10 기반의 서피스 프로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엣지까지 모든 익스플로러에서 일부 웹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

KB국민카드 금융포인트 포인트리 현금 캐시백하는 방법 [내부링크]

전에는 카드 포인트 쓰는게 굉장히 어려웠었는데요. 그래도 일부 카드사에서는 현금으로 캐시백을 해주는 카드사도 있어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KB국민카드에서도 금융포인트나 포인트리 포인트를 현금으로 캐시..

집합시설(노래방, 클럽,포차) 출입을 위한 네이버 QR코드 체크인 사용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방역을 위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집합시설인 노래방과 클럽, 헌팅포차의 출입이 전자출입명부를 기록하기 위해 QR코드 체크인을 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QR코드 체크인은 현재는 네이버앱을 통해서 가능..

서울 아파트 대지지분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를 구매할때 재건축을 염두해서 구입하는 것이라면 대지지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서울의 아파트의 경우 서울시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울 부동산 정보광장이라는 사이트에서 자신의 아파트나 또는 구매하..

파워포인트 클립아트(스톡이미지) 삽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프리젠테이션 자료 준비를 많이 하실텐데요. 이미지를 이용하여 프리젠테이션을 구성할 경우 글로만 된 것 보다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클립아트를 삽입하여 제작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GPS 변경하는 방법 (위치 속이기) [내부링크]

GPS 기반으로 위치에 따라 맞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들이 요새 꽤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정확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다른 지역의 위치에서는 작동되지 않고 있으나 꼭 위치를 바꿔서 확인해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개발자 모드 켜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스마트폰 개발자 모드에 진입해야 할 때도 있는데요.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불필요한 기능이고, 잘 못 설정했을 경우 스마트폰에 여러 문제를 일으킬..

시티즌 에코드라이브 충전 급속으로 빠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계를 몇 년전에 너무 사고 싶어서 싸게 나온 시티즌 에코드라이브를 직구로 구매하여 몇 번 차고 다녔는데요. 무게가 엄청나서 손이 붓는 느낌이라 (실제로 부어요.) 잘 안차고 다니다 보니 배터리가 어느 순간..

카카오톡 톡서랍으로 카톡 메모, 파일, 사진, 링크 모두 보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는 톡서랍 서비스를 출시하였는데요. 누구나 다 쓸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아직 베타 서비스 기간이기 때문에 신청을 한 분에 한해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언제인지도 모르게 신청을 했..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물조절 타이머 앱으로 더 맛있게! [내부링크]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로 XS 모델을 선물받아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모델은 돌체구스토 모델중 가장 저렴한 모델로 다른 제품들과 기능상의 차이는 거의 없지만, 딱 하나 자동 타이머가 안되는 점이..

윈도우10 자동로그인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연동이 되어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도 있지만, 숫자코드로 된 PIN이나 윈도우 헬로우 기능을 사용하여 지문이나 안면인식등 간편..

KB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운영시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KB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시간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국민카드는 용도별로 여러 번호를 쓰고 있는데요. 용도에 맞게 문의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업무가 처리될 것 같습니다. KB국민카드 고객센터..

금연치료지정병원 검색 방법 [내부링크]

거의 20년정도를 흡연하다가 최근 1년 동안 금연을 하고 유지하고 있는데요. 담배를 아직도 좋아하지만, 가장 싫었던 부분이 냄새와 흡연할 수 있는 곳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 때문에 금연해야겠다고 마음 먹..

Powerpoint 파워포인트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여 프리젠테이션을 할때, 이해를 돕기 위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넣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는 2010버전부터 유튜브 동영상 삽입을 할 수 있게 해 왔는데요. 최신 버전에서는 굉장히..

윈도우10 블루투스 아이콘 작업표시줄 사라졌을때 표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이 작업표시줄에서 갑자기 사라졌을 때 다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기기가 하도 많다 보니 블루투스를 쓸 일이 많은데요. 각종..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보기 [내부링크]

파일의 확장자는 파일이 어떤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졌고 어떤 프로그램으로 실행시킬 수 있는지를 보통 3자리의 영문자 또는 4자리의 영문자로 표시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이 이미 설치되어..

윈도우10 특정 폴더 검색 안되게 검색 제외 설정 방법 [내부링크]

파일 정리를 아무리 꼼꼼하게 해 놓더라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정말 불편하겠죠?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검색기능을 종종 쓸때가 있는데요. 반대로 검색이 되지 않아야 할 개인 프라이버시 관련 파일들이나..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자주 사용하는 폴더 내역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저장을 분명 어디에 방금 했는데, 어디에 했는지 도대체 모를때 윈도우10 파일탐색기의 바로가기 화면은 정말 편리한데요. 윈도우10의 파일 탐색기를 실행시키면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이 바로가기 화면입니다...

윈도우10 클립보드 보는 방법 / 단축키 [내부링크]

컨트롤 + C 로 카피하거나 컨트롤 + V 로 붙여넣는 것은 컴퓨터를 배울 때 거의 처음부터 익히는 기능입니다. 그만큼 복사하기와 붙여넣기가 없다는 것은 정말 상상도 못할 일인데요. 기존에는 컨트롤 + V 를 입..

카카오뱅크 증권 연계계좌(한국투자)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 작년 이맘때쯤 증권 연계계좌 이벤트를 했었는데요. 첫 계좌 개설시에 2만원을 입금해주고 매달 한번이라도 증권 거래가 있을 경우 5천원을 12개월동안 지급하는 이벤트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

5월 종합소득세 세무서 신고 후기 (프리랜서 / 직장인) [내부링크]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인데요. 직장인의 경우에는 연말정산을 연초에 하지만, 자영업자, 프리랜서, 일부 직장인의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를 5월에 해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세무의 'ㅅ'자도 모르는 프리..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 기부 방법, 소득공제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재정적인 이유로 당초 소득 하위 70%에 대해서만 지원하는 것으로 결정하였다가 긴급하게 지원해야 하는 당위성으로 모든 국민에게 지원하는 것으로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여기에 기부를 원할 경우 기..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기한 / 사용처 / 사용제한 업종 정리 [내부링크]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이 2020년 5월 11일부터 지급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기존 아동돌봄쿠폰, 또는 지자체 긴급 재난지원금과 같이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도 사용제한 업종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정부 긴급..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지원 금액, 자격, 신청 방법 정리 [내부링크]

이번 전세계적인 팬더믹 현상으로 실물경제가 굉장히 침체되고 있는데요. 많은 나라들에서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원하여 경기가 조금이라도 살아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소..

우체국보험 배당금이란? 지급받는 게 좋을까? [내부링크]

우체국보험 배당금이란? 보험사에서는 가입자가 낸 보험료를 모아 운용을 해서 수익을 얻고 사고보험금, 만기보험금, 사업비 등으로 지출을 합니다. 그런데, 매년 수입 - 지출을 정산해보니 남은 금액이 발생할..

KB국민카드 모바일단독카드 카드번호 확인 / 삼성페이에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KB국민카드를 얼마전에 발급하여 사용하다 보니 실적이 공유되는 굴비카드로 대부분 이마트카드나 CJ카드를 같이 발급받아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최근에는 지갑에 카드를..

서울시 안심택배함 위치와 주소 (2020년 업데이트) [내부링크]

최근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면서 택배받는 것에 고민이신 분도 계실텐데요. 아파트에 산다면 경비실에 택배를 맡길수도 있겠지만, 빌라나 주택에 산다면 문 앞에 놓는 것도 좀 위험해 보이고 그렇다고 직접받자니..

한글뷰어 다운로드 없이 간편하게 한글파일 보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한글뷰어 다운로드 없이 간편하게 한글파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전에도 한번 아래 한글 뷰어 다운로드 방법과 네이버 드라이브를 통해 확..

국민은행 리브모바일(리브엠) 가입 개통 방법 및 후기 / 요금제 / 할인제도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MNVO 업체로 새로 생긴 KB 리브모바일 (국민은행 리브엠)에 가입 개통 방법과 후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KB국민은행에서 작년 말 KB 리브모바일 (리브엠) 서비..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서울사랑상품권 / 선불카드 사용처, 사용 불가 업종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서울시 재난 긴급 생활비를 두 가지 방법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바로 제로 페이 기반의 각 지역상품권인 서울사랑 상품권과 선불카드(기프트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각 지급방법별 사용처..

서울시 재난 긴급 생활비 선불 기프트카드 온라인 결제, 사용내역 SMS 알림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재난 긴급 생활비를 중위소득 100% 이하일 경우 지급하기로 하고 신청을 받아 발급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과 주민센터를 통한 오프라인 신청 모두 받고 있는데요. 빨리 신청한 일부 세대의 경우..

[모여봐요 동물의숲] 이미지파일을 마이디자인 QR코드로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이미지 파일을 마이 디자인 QR코드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작업을 위해서는 닌텐도 온라인 스마트폰 앱을 먼저 스마트폰(게임 내가 아니라 실제 자신이 사용하는..

실업급여 수급조건 및 지급액 (2020년)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실직이나 휴직으로 고통을 받고 계시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2020년 기준 고용보험 실업급여 수급조건과 구직급여 지급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

사진 파일에서 GPS 메타(EXIF) 정보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사진 파일에서 GPS 정보 또는 메타 정보들(EXIF)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저도 미러리스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은 스마트폰으로..

가성비 좋은 모니터암 NB F80 설치 / 대만족 사용기 [내부링크]

예전에 주식 트레이더들이 나오는 영화를 보면 여러 개의 모니터를 위아래로 구성하고 양옆으로 몇 개씩 놓는 장면을 보면서 오~ 멋있다 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일반적인 경우 대부분 모니터 제조사가 제공해준 거..

모니터암 사용시 베사홀(VESA)이 안쪽으로 들어간 제품일때 이렇게! [내부링크]

제가 쓰는 모니터는 LG의 34인치 와이드 모니터인데요. 같은 크기이라도 액정의 품질에 따라 다양한 모델이 나왔으며 가격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제 경우는 가장 저렴한 제품을 구입했는데요. 대기업 모니터 중에..

KB국민카드 사용알림 무료서비스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KB국민카드 사용시 사용알림서비스를 무료로 받는 PUSH알림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얼마전부터 국민카드를 신청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평소에는 다..

구글 드라이브 에러 발생시 다운로드 방법 -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한 사용자가 너무 많습니다.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구글 드라이브 사용 중 만날 수 있는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한 사용자가 너무 많습니다.'라는 에러 발생 시에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펭수 굿즈 탐험기] 펭수 이벤트 머그컵 수령기 3 : GS25 펭수 펭모닝참치샌드위치 후기 + 펭수 스웩머그컵 실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펭수핑크쿠션과 펭수 스웩머그컵을 수령하고 분노에 휩쌓인 솔데입니다.  펭수스웩머그 때문은 아니구요. 펭수핑크쿠션 때문인데요. 자세한 이야기는 차후에 풀 수 있다면 풀어보겠습니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대상과 인터넷 신청방법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받고 있는 서울시민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재난 긴급생활비의 지원대상(지급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패밀리 플랜 초대하기 & 가입 수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주 무 주식을 무사히 마치고, 지하실을 뚫고, 다리를 하나 더 놓고, 아무튼 바쁜 모동숲 생활을 한 솔데입니다 :)  지금 모동숲 ATM기 잔고가 100만벨이 넘었습니다 :)  우헤헤.  아무튼,..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개봉 및 사용기 (스위치 일반과 비교/차이)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개봉기 및 사용기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스위치 일반판과 비교해보도록 할게요.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외출을 꺼리는 분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무료체험 가입 및 패밀리 플랜 쉽고 저렴하게 가입 하는 방법 +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팀블로그 안테나곰의 솔데입니다 :)  이번주 금요일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을 마친 후, 안테나곰님과 인터넷으로 로컬로 서로의 모동숲 섬으로 놀러가서 함께 게임하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

닌텐도 어카운트 가입 + 스위치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 쉽게 하는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 출시 이후, 매일매일을 오롯섬 꾸미기에 치중하고 있는 솔데입니다.  하하. 오늘까지 플레이 타임이 70시간?  물론, 이정도면 진짜 모동숲 고수 분들에 비하면 애기애기하..

[펭수 굿즈 탐험기] 펭수 이벤트 머그컵 수령기 2 : GS25 펭수 김밥 반반김밥 후기 +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팀블로그 안테나곰의 저는 펭수 사랑으로 지갑 챙겨를 지키지 못하고 있는 솔데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통해, GS 편의점 펭수 굿즈 이벤트 머그컵 수령을 위한 험난한 첫 발을 떼며, '펭수 참치마..

[펭수 굿즈 탐험기] 펭수 이벤트 머그컵 수령기 1 : GS25 펭수 도시락 참치마요덮밥 후기 +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의 지갑 is 펭수 꺼'를 매일 실천 중인 저는, 팀블로그 안테나곰의 솔데입니다.  4월 들어, 펭수 굿즈 이벤트를 다양한 브랜드에서 진행 중입니다. 그 가운데, 지에스25에서 펭수 도시락, 펭..

긴급재난지원금 소득하위70%(중위소득150%) 건강보험료 기준 지원대상은?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자영업자들과 노동자들의 경우 일자리가 없어지고 매출이 급격하게 하락하는 등의 상태로 굉장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긴급재난..

아이폰 아이패드 새로운 애플 아이디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 시 만들고 사용하게 되는 애플 아이디를 기존 애플 아이디와 다른 새로운 Apple ID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동물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클라우드 사진 동기화 끄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 시 아이클라우드 사진 동기화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처는 아이패드를 기준으로 되었습니다만, 아이폰에서도 똑같은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 가능합..

롯데카드 카드 할인 적용 내역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롯데카드 사용시 카드 할인 적용 내역을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카드 별 한도 확인이 아주 간편하게 가능하니까요. 혜택 놓치지 않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

구글 어시스턴트 끄는 방법 / 비활성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구글 스마트폰에 대부분 기본 내장되어 있거나 설정되어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좀 복잡한데요. 글 보면서 천천..

폴딩앳홈으로 코로나19 연구개발에 참여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폴딩앳홈이라는 스탠포드대학 주도의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 연구에 도움을 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안녕하세요? 찬요입니다. 코로나19로 일상을 잃어버린 느낌입니다. 하루에 수..

LG 스마트폰 데이터 백업 방법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LG 스마트폰의 데이터 백업 방법을 알아보고 자동 백업 설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스마트폰이 많이 느려져서 설치된 앱을 일일이 지우는 것보다는 초기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넷플릭스 자막 폰트 변경해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넷플릭스 감상 시 자막 폰트를 변경해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넷플릭스 감상하시는 분들이 많으..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 추가 설치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폰트를 추가로 설치하여 각 종 앱들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폐쇄적인 정책의 운영..

[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략] 두 명이서 동물의 숲 함께 하는 법 (로컬 최대 4명, 온라인 최대 8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팀블로그 안테나곰 페이지의 오롯한 공간을 꾸며나가고 있는 저는 솔데입니다 :)  한동안 동물의 숲 포켓캠프 공략도 멈추고, 바쁘게 일상을 살아가다가, 이번 3월 20일 출시한 모여봐요 동물의..

윈도우10 암호입력 없이 자동 로그인하기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윈도우10 로그인시 암호입력없이 자동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찬요입니다. 윈도우10 사용시 처음 로그인을 할때 암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요. PIN 번..

오피스 엑셀 자동저장 끄기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엑셀에서 문서를 작성할때 자동저장 되는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회사원이나 학생이나 엑셀의 활용도는 굉장히 많은데요. 최근에는 원드라..

넷플릭스 한국어 더빙 목록 / 더빙 자막 설정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넷플릭스에서 한국어 더빙 작품 목록을 검색하는 방법과 더빙 또는 자막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찬요입니다. 최근 인기있는 시리즈인 킹덤2가 오픈되면서 SK브로드..

네이버 지도 거리 재기 / 면적 계산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지도를 통해 거리 재는 방법과 면적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리를 재면 도보나 자전거로 얼마나 걸리는 지 소요시간도 알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

Youtube 유튜브 반복재생 하는 방법 (PC / 스마트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영상 시청시 반복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C에서의 한 영상을 반복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플레이리스트를 통한 한 영상 또는 여러 영상을 무한 반복하는 방법에 대..

Youtube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유튜브 사용 시 미리 보기 화면에서 자동 재생되는 영상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또한, 영상이 끝나고 나면 다른 영상으로 자동 재생되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

DYSON 다이슨 고객센터, AS/수리 서비스센터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DYSON 다이슨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S/수리를 위한 전국의 서비스센터를 지역별로 정리하였습니다. DYSON 다이슨 청소기가 처음 나왔을때 센세이션이었는데요. 우후죽순으로 비슷한 형태의 청소기..

넷플릭스 영어자막 설정으로 영어공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넷플릭스 영어자막과 한글자막을 동시 설정하여 영어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넷플릭스를 많이 보시지만, 최근에는 넷플릭스로 영어공부하시는..

Youtube 유튜브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여러가지 유튜브 단축키를 정리해 봤습니다. 유튜브 감상하실 때 필요한 기능은 기억하셨다가 사용하시면 정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유튜브를 스마트폰으로 자..

다음 카카오 통합 아이디 2단계 보안 설정하는 방법 (해킹보안걱정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음 포탈의 로그인 아이디를 카카오 통합 아이디로 설정했을 경우 2단계 보안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얼마전에 카카오톡에서 @kakao.com이라는..

롯데카드 SMS크레딧가드 해지 방법 (나도 모르게 가입된 유료 알림서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오늘 메일을 갑자기 정리하다가 개인정보라는 단어로 검색해서 쓸모없는 메일들을 지우고 있었는데요. 읽지 않은 메일 하나가 있더라고요. 바로 롯데카드 SMS 크레딧가드 라는 서비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 끊김 현상 너무 심할때는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일주일 전에 구입하고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지난주 금요일부터 이상하게 왼쪽 유닛의 끊김 현상이 계속되더니, 오늘은 양쪽 유닛이 모두 듣지..

긴급 재난문자 끄는 방법 (LG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뉴스에 귀기울이게 되는 상황입니다. 정부에서는 방역을 위해 노력하고는 있지만, 확진자가 최근 저희 동네 근처에도 발생해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죠. 그렇기..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개봉기 / 일주일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기존에 쓰던 블루투스 이어폰이 망가지게 되어서 계속 유선 이어폰을 써왔었는데요. 추가적인 지출을 하기 싫어서 기존에 별 불편없이 썼던 유선 이어폰으로 돌아간 것인데 무선을 한..

쌍문동 파스타 : 트라토리아진 (구 쌍문역파스타)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여파로, 미리 예정되어 있던 외부 활동들을 취소하고 지인인 안테나곰님이 사는 쌍문동으로 놀러다니기 시작한지 어느새 한 달 째. 이후로, 요즘 쌍리단길이라 불리며 도봉구의 또 하나의 핫플레이..

WebP 파일 JPG, PNG 변환하는 방법 2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터넷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WebP 형식의 파일인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WebP 파일을 JPG나 PN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WebP는 구글에..

신한카드 재발급 방법 (페이판앱으로 아주 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신한에서 네이버페이와 함께 초창기부터 발급해왔던 네이버체크카드가 있는데요. 이 네이버체크카드의 경우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전월실적 상관없이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

백종원의 골목식당 공릉동 기찻길골목 삼겹구이집 조은밥상 후기 : 공릉동 주민의 제대로 된 솔루션 전 후 비교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만에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로 돌아온 솔데입니다 :)  지난 2018년, 저는 안테나곰님의 꽤나 괜찮은 블로그 신뢰도 덕에, 'POOQ(현 WAVVE)와 함께 하는 TVSTORY'를 통해 다양한 지상파 방송들..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유튜브에 덧글이나 실시간 방송 시 채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유튜브는 동그란 프로필 사진과 함께 자신의 이름 또는 채널명을 보여주게 됩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로필..

카카오TV 방송 알리미 제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동영상을 보는 프로그램으로 어떤 프로그램을 쓰고 계시나요. 이전에는 KMPLAYER나 곰플레이어같은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다 다음에서 다음팟플레이어를 내놓으면서 저는 꽤 오래 이..

유튜브 알림 설정 끄기 (데스크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유튜브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구독이나 알림설정도 많이 하게 되었는데요. 왠만하면 잘 하지 않는 구독 채널이 40-50개가 넘을 만큼 저역시 많은 채널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그에..

유튜브 채널 알림설정 하는 방법 / 맞춤동영상, 덧글알림 끄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제 방에는 티비가 없지만, 기존에는 푹과 같은 OTT 서비스를 사용했는데요. 최근에는 푹이나 넷플릭스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뉴스도 TV나 푹보다는 유튜브에..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계산 방법 (2020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건강보험은 2020년 3.2% 인상을 하여 직장가입자의 보험료율은 2019년 6.46%에서 2020년에는 6.67%로 직장인 월평균 3,650원이 오르게 되었는데요. 지역가입자의 보험료 부과점수당..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하기 (PC / 모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유튜브에 제한모드라는 기능을 알고 계시나요? 제한모드란 부적절한 콘텐츠가 포함된 노래나 동영상을 숨길 수 있는 기능인데요. 청소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계정을 다른 사람이 사용..

민감한 피부에 맞는 면도기 질레트 스킨텍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먼저, 이 글은 작년 출시된 질레트 면도기 스킨텍 제품을 구형 면도기 인증하면 무상으로 증정해주는 이벤트를 통해 받은 제품을 써보고 작성하였습니다. (아무나 무상증정해주는 이..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유알모) 셀프 개통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2년 약정으로 스마트폰을 쓰고 있었는데요. 최근 약정이 끝나서 다시 약정하기 보다는 알뜰폰으로 옮기는 것이 통신요금 줄이는 데 좋을 것 같아 이번에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유알..

컬쳐랜드 상품권으로 지마켓 옥션 스마일캐시 충전하는 법 / 충전 한도 높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불필요한 물건은 사지 않는 등 절약하는 것이 재테크의 첫 기초이겠지만, 어짜피 써야하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저렴하게 소비하는 것이 현명하겠죠? 신용카드 등의 혜택을 받으면서 구..

알뜰폰, 해외직구 외산폰 티머니는 신한 앱카드 교통카드로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최근 알뜰폰으로 변경했는데요. 기존 폰은 KT용이었지만, 번호이동한 알뜰폰 사업자는 U+ 통신망을 사용하는 U+알뜰폰이었는데요. 이렇게 기기의 통신사와 번호이동한 통신사가 다를..

번호이동 승인문자 안 올때 동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최근 KT에서 U+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셀프개통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혜택이 있다고 해서 셀프개통을 하는 도중 문제가 생겼습니다. 번호이동을 하는 절차 중 하나..

번호 이동후 유심에 있는 모바일티머니 환불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KT를 사용하다가 약정을 더하지는 않고 통신비를 좀 줄여보고자 알뜰폰으로 셀프 개통을 하게 되었는데요. 번호이동을 하기 전에 모바일티머니 환불을 먼저 했어야 했는데, 번호이동..

알뜰폰 무제한요금제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5G로 시장이 넘어가면서 통신요금이 1-2만원은 더 올라간 느낌인데요. 핸드폰 구입과 맞물려서 약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더 싼 요금제가 있더라도 변경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2020년 설특선영화 편성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설 명절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예전에는 가족들과 거실에 앉아 설특선영화를 보는 게 대부분이었는데, 요즘은 워낙 영화관을 자주 가게 되는 데다,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 덕분..

리패키징폰이란? 장점과 단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 스마트폰가격이 플래그쉽의 경우 100만원부터 150만원, 또 폴드와 같은 제품은 200만원이 넘는 등 가격인상폭이 엄청나지만, 대부분의 경우 스마트폰 가격의 심리적 저항선은 아..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 자격조건 대상 / 지원금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한 지원제도였던 구직자 내일배움카드와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많은 분들이 재취업을 위한 교육을 하시는 등 혜택을..

직장인 연말정산 하는 법 / 추가서류 / 부양가족 등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13월의 월급이라는 연말정산시즌이 되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연말정산 서류를 내라고 이 시기에 요청이 오게 되는데요. 대부분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면..

인스타그램 Oops, an error occurred. 로그인이 안될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에 인수되어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위상에 맞지 않게 에러 메세지를 내 곤혹스럽게 만드는 경우가 적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 인스타그램 계정도 최근..

인스타그램 예약 포스팅 하는 방법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스타그램은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SNS 서비스이지만, 의외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기능이 추가될 수록 번잡해지는 부분을 고려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연동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그 반대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하는 방법 (개인 / 비지니스 / 크리에이터 계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개인 계정과 비지니스 계정, 크리에이터 계정 모두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계정..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프로페셔널 계정 중 하나로 비지니스 계정에 이어 크리에이터 계정이라는 형태를 추가하였습니다. 비지니스 계정의 경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지니스를..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 바꾸기 / 내 인스타 주소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많은 사진들을 주변 분들과 공유하실텐데요. 다른 분들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알리려면 인스타그램 주소를 확인해야겠죠. 또한, 처음에 한글로 이름을 입력하면 자동..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공백 넣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스타그램은 굉장히 많은 사람이 쓰고 있는 제일 인기 많은 SNS플랫폼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만들어졌을 때부터 지금까지 불편한 사항에 대해서는 크게 개선을 하지 않는 모습도..

아이패드 아이폰 에어드롭 끄기 / 차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는 에어드롭을 자주 그리고 잘 사용하는 분도 계실텐데요. 요즘에는 지하철에서 에어드롭으로 원치 않는 불쾌한 메세지를 무작위하게 보내..

아이패드 아이폰 에어드롭 이름 바꾸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애플은 똑같은 서비스를 편리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데요. 블루투스LE와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이용한 파일전송을 에어드롭이라는 이름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를 통해 저전..

가스보일러 할인 받아 싸게 사는 법 이벤트 정보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10년 넘은 연식의 귀뚜라미 보일러를 경동나비엔 보일러로 바꾼 솔데입니다.  지금 집에 산 지도 어느새 5년이 흘렀는데, 한 2년차때쯤부터인가 보일러가 자꾸 문제가 생기더군요.  이..

정관장 펭수 스티커 받는 법! 펭수 굿즈를 무료로 받는다고?! (+ 이벤트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안테나곰으로 인사드리는 저는 솔데의 오롯한 공간의 솔데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러하듯, 저 역시 요즘 한 동물에게 푹 빠져있답니다.  그 이름, 대한민국 대스타 펭수!  G~ I~ A~..

윈도우10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은 데스크톱보다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데요. 노트북 역시 배터리에 효율이 사용하다 보면 계속 떨어지게 됩니다. 맥인 경우에 쉽게 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윈도우 노..

삼성 노트북9 메탈 배터리 교체 후기 / 비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은 2016년 3월 쯤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삼성 노트북9 메탈이라는 노트북인데요. 이 노트북은 사실 구입한지 6개월이 채 안되는 시점부터 문제가 생겼습..

카카오메일 PC 에서 사용하는 방법 (네이버메일로도 연동가능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번글에서는 카카오메일을 PC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네이버메일로 연동해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지난 이벤트로 카카오톡에서 카카오메일을 런칭하며 메일주소 선..

55인치 75인치 65인치 티비 사이즈 어떤 게 적당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티비를 구매하려고 생각하신다면, 거거익선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55인치를 샀을 경우 65인치 티비가 생각나고 65인치 티비를 사고나면 75인치 티비를 왜 안샀을까 후회하..

제로페이 할인 혜택은? (소득공제율이 낮아졌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시작하자마자 어 이건 그렇게 안되겠는데? 라고 생각하는 일들 혹시 있으셨나요?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 이건 안될텐데 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제로페이 활성화였던 것 같습니다...

2020년 시행되는 가족돌봄휴가는 무급? 유급? 가족돌봄휴직과 다른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2008년 6월에 근로자의 가족 돌봄 등을 위한 지원 제도를 도입하여 2013년 2월에는 300인 미만 사업장까지 확대시행이 되었는데요. 2019년 8월 27일 남녀 고용평등과 일 가정 양립 지..

인천지하철, 우이신설선, 의정부경전철 간편 지연증명서(지하철 연착증) 발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지하철1,2,3,4,5,6,7,8호선 (서울메트로 구간), 국철 (코레일 구간), 9호선 (메트로9) 간편 지연증명서 지하철 연착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지하철 연착증 / 간편 지연증명서 (서울메트로 1,2,3,4,5,6,7,8호선 / 코레일 국철 / 9호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출근길에 자동차로 이동하시는 분도 많으시지만, 지하철만큼 빠른 수단은 없죠. 하지만 지하철(국철,전철)도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 연착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렇게 연착, 지연될..

크롬 오른쪽 마우스 해제 / 우클릭 해제 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웹브라우징을 하다보면 종종 다양한 이유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막아놓은 사이트를 볼 수 있는데요. 오른쪽 마우스를 막아놓게 되면 다른 블로그의 글과 사진을 무단 도용하는 사람..

교통카드 돈빼기 / 티머니 환불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티머니 앱으로 모바일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교통카드 돈빼기 /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전된 교통카..

모바일 티머니 환불 방법 (스마트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모바일 티머니 쓰고 계신가요?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저는 항상 후불제로 사용하던 티머니를 모바일 티머니로 충전하여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지난 글에서는 이 모바일 티머니 사용처..

성인인증없는 개인정보 보호 검색엔진 - 덕덕고 DuckDuckG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은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관심이 꽤 높아졌습니다. 더구나 대부분의 검색엔진이 광고판매를 하기 때문에 어떤 것을 검색하는지 어떤 사이트에 가는지를 기준으로 광고를 노출하기..

영어 발음 공부 - 유튜브에서 미국,영국,호주 발음까지 체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영어공부할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바로 발음인데요. 이 단어는 원어민들이 어떻게 발음할까 궁금할때가 있어 사전을 검색한다면, 사전에서는 해당 단어에 대한 발음은 들을 수 있..

문화비 소득공제 2020년부터는 도서구입, 공연관람, 박물관, 미술관 입장료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문화비 소득공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정부에서는 2018년 7월 1일부터 도서, 공연관람 비용에 대해 문화비 소득공제를 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연간최대 300만원 한도내에서 신용..

마케팅 스팸 광고 전화 차단하기 - 두낫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업무중에 스팸전화로 짜증나는 일 대부분 겪어보셨을텐데요. 저 역시도 스팸전화차단앱을 사용합니다만, 좀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 찾아보다가 마케팅 스팸 광고 전화가..

금융권(은행,보험,카드) 스팸전화/문자 차단 - 두낫콜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업무중에도 쉴 때도 자주 걸려오는 스팸전화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텐데요. 권유 판매하시는 분들도 그 분들의 일이라서 그냥 끊기도 미안하고, 그렇다고 듣고 있자니 시간아깝..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쏠림 증상 2번째 수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작년 10월 경에 구입하고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요. 게임을 그렇게 많이 하는 편은 아니라서 플레이 시간으로는 그렇게 오래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1년 2개..

자격증 발급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카페에 가면 시험기간외에도 두꺼운 책을 가지고 와서 자격증 공부를 하는 학생들을 많이 보는데요. 저 역시 최근에 정보처리기사 자격시험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따보는 자격..

카드 실적 채우기, 카드 혜택 조회 '더쎈카드'로 한방에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사용비율이 다른 나라에 비해 꽤 높을 정도로 카드로 소비하는 것이 보편화되어있는데요. 저는 따로 지갑을 안들고 다닌지 몇 년 된 것 같습니다. 보통 카드 한..

크롬 유튜브 알림 끄기 / 웹사이트 광고 알림 삭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 글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의 유튜브 알림 끄기 방법 및 웹사이트 광고 알림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글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샤오미 수케어 W3 저렴한 휴대용 구강세정기 솔직한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전에 소개해드렸던 중국판 구강세정기에 정말 만족하고 사용했는데요. 정말 만족하지만, 최근 잘 쓰지 않게 되었던 건 유선이라는 점입니다. 저희 집 화장실은 콘센트가 벽에만 있는..

무선충전도 가능한 스마트폰 거치대 - 억스 아이링 링크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 글에서는 무선충전도 가능한 스마트폰 거치대인 억스 AAUXX 링크2에 대해서 장점과 일주일 사용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삼성페이나 엘지페이, 티머니 등 결제 서비스 뿐..

Tor 토르 브라우저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개인정보보호는 점점 중요한 주제가 되고 있는데요. 토르 브라우저는 모든 사용자의 신분을 동일하게 만듬으로서 익명화를 만들어주는 브라우저입니다. 궁금증에 깔아보신 분들이 처..

원드라이브 개인 중요 보관소 란? 장점과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원드라이브 사용하시는 분들은 10월쯤?부터 업데이트가 되기 시작하여 계정에 따라 개인 중요 보관소라는 폴더가 추가가 되었는데요. 이 글에서는 개인 중요 보관소가 어떤 것인지 알..

에버노트 프리미엄 저렴하게 결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에버노트는 수년 전부터 메모앱으로 굉장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유료 구독비용이 꽤 높아서 부담을 느끼고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면서 에버노트 측에서는 유료..

개인정보 안전한 VPN 추천 - ExpressVP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VPN 서비스의 이용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시라면, 무료 VPN 서비스 중 어떤 서비스가 나을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VPN의 사용 목적이 우회 접속의 목적도 있겠지만, 인터넷..

모바일 티머니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 글에서는 모바일 티머니 사용처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많은 사용처가 있어서 정리하면서 놀랐는데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혜택이 조금만 늘어나면..

아주 아주 강력한 비밀번호 만들기 (생성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모든 정보가 인터넷으로 유통되면서 해킹을 통한 사기나 범죄에 항상 노출이 되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하지만, 2018년 인기 비밀번호 순위 1위와 2위가 123456과 pas..

아이폰 전체 페이지 스크롤 캡쳐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폰 / 아이패드에서 전체 페이지를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 3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예전에는 전체 페이지 스크롤 캡쳐를 위해서는 하나 하나 캡쳐를 하고 전체 페이..

안드로이드 무음 카메라 완전 무료앱(어플) 추천!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시 카메라 촬영음을 무음으로 바꿔주는 무료앱 무음무음에 대해 소개하며 설치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안드로이드 카메라 소리는 권고사항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할 경우 카..

와이드모니터에서 유튜브 전체화면 꽉 차게 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듀얼 모니터 구성으로 쓰고 계신 분도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듀얼 모니터보다는 와이드 모니터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21:9 비율의 와이드 모니터는 일반 극장에서 상영되는 영화의 비..

서울 시내버스 마을버스 와이파이 비밀번호 / 연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서울시에서는 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울 버스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가 마을버스 전 노선에 이미 구축이 완료되었다고 하네요. 시..

윈도우10 시작메뉴 광고 끄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은 윈도우의 마지막 버전이죠. 한번 구입하면 계속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마이크로소프트 쪽에서는 발표했는데요. 그런 이유인지 갑자기 시작화면이나 처음 로그인 화면에 광고가 뜨더라구요. 로그인화면..

카카오톡 캡쳐 및 프로필 사진 모자이크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캡쳐 하는 방법과 캡쳐할 때 프로필이나 이름이 바로 보여서 부담스러울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프로필과 사진 모자이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카..

수능 성적표 조회 및 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오늘은 2019년 수능이 있는 날입니다. 제가 수능보던 날이 벌써 십 수년 전인데도 기억이 나는 걸 돌이켜 생각해보면 인생에 있어서 기억될만한 변곡점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반드시..

아이폰 HEIC 사진 파일 JPG로 변환하기 (윈도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iOS11부터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용되고 있는 HEIC 포멧의 사진파일을 윈도우에서 보는 방법이 정리되어 있으며, JPG 포멧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

크롬 시크릿모드로 방문기록 남기지 않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번글에서는 크롬 시크릿모드로 브라우징시 어떤 부분이 차이가 있는지와 스마트폰과 데스크탑 크롬 브라우저의 시크릿모드 사용으로 방문기록을 남기지 않고 웹브라우징 하는 방법..

크롬 음소거 기능이 사라졌다면 Mute Tab과 Unmut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잘 사용하던 사이트 음소거 기능이 갑자기 사라졌더라구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달리 크롬은 자동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기능이 말도 없이 추가 되거나 제거 되는 일이 가끔 있는..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지만, 페이스북과 달리 누구나 볼 수 있는 컨셉으로..

아이폰 미리알림 앱과 윈도우10 할일(to-do)와 연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인 미리알림 과 윈도우10 할일 앱인 Microsoft to-do를 연결하여 어느 쪽에서 추가 삭제를 해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아이폰 메모 윈도우10 메모장과 연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폰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추가하여 메모장을 서로 동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하면 아이폰에서 메모를 쓰면 윈도우에서 확인이 가능하..

토스 행운퀴즈 알림(알리미)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 글에서는 토스에서 하는 이벤트인 토스 행운퀴즈를 알림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공식 어플 외에 개인 제작자가 만든 텔레그램 메신저를 이용한 토스 퀴즈 알..

마소 PowerToy 윈도우10 모니터 3분할 쉽게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윈도우10 모니터 분할 방법이라는 글로 프로그램없이 분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는 집에서 와이드 모니터를 쓰고 있기 때문에 2분할로 할경우 거의 풀..

프로그램없이 모니터 화면 분할 방법 (윈도우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수 많은 창이 겹쳐서 실행되고 있을 때도 있는데요. 제 경우도 한쪽에서는 블로그를 쓰고 한쪽에서는 유튜브를 보면서 아래쪽에는 자주가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유튜브 가짜뉴스 신고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유튜브는 이미 생활속에 밀착되어 지하철에서도 유튜브에 푹 빠져서 걸어다니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인데요. 누구나 만들고 누구나 업로드하며 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매체가 되다..

오페라 무료 VPN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국내에서는 사용 못하게 만들어 놓은 해외 웹서비스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VPN을 사용해야 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사실 VPN은 가상 전용망이라는 뜻으로 특수목적을 위해 기업들이..

네이버 블로그 개인 도메인 설정방법과 유의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사용해서 블로그를 만들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검색량이 엄청나기 때문에 사실 꾸준히만 한다면 티스토리보다 일 방문객수는..

PC 윈도우10 이모티콘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이모티콘 많이 쓰시죠? 아이폰을 많이 쓰면서 대부분 아이폰에 기본으로 내장된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게 되었었는데요. 많이 쓰다보니 안드로이드폰에도 들어가게 되..

아이폰 HTTPS 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정부 정책에 따라 일부 페이지에 대해 HTTPS 연결이 막혔는데요. 대부분의 사이트에서는 문제 없이 연결이 되지만, 알 수 없는 일방적인 기준으로 일부 페이지의 경우 접속이 안되면..

닌텐도 프로콘 윈10 유선연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가지고 계신 분들께 독 모드로 놓고 게임을 하실때 정말 추천드리는 것이 바로 프로콘인데요. 프로 컨트롤러라는 정식명칭의 프로콘은 그립감이 굉장히 좋은 것으로..

구글 드라이브 '미리보기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본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시는 지 모르겠습니다만, 제 경우에는 원드라이브나 구글 드라이브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공유 기능으로 불특정 사람들에게 파일을 공유하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 설정 / 알림 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카카오톡은 이제는 뗄레야 뗄 수 없는 플랫폼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청구서도 카톡으로, 은행거래도 카톡으로 받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전 국민이 카톡에 가입되어 있다보니 편리함도..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 알림 테러는 이제 그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스마트폰을 쥐고 있는 시간 중 많은 시간을 카카오톡에 할애하며 쓰게 되는데요. 기능이 많은 데다 계속 추가되다 보니 어떤 기능이 있는지 매일 쓰면서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싸이월드 사진 백업 프로그램 (무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싸이월드의 영향력은 지금의 카톡에 비할 바는 아니었는데요. 모든 사람이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었고 또 사진을 올리고 일상의 기록을 올렸었습니다. 도토리라는 수익모델..

토스 만보기 - 걸으면 돈이 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토스만보기 혹시 아시나요? 토스에서는 여러가지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행운퀴즈가 대표적이긴 한데, 만보기라는 기능도 있더라구요. 먼저 설정 방법을 알아볼까요. 1. [토스 앱]..

KT 위약금 조회 방법 - 모바일 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약정을 끼고 가입하게 되는데요. 무약정, 자급제폰을 사용하는 분도 계시지만 일반적으로는 2년 또는 3년 약정을 선택하고 단말기기 할인을 받거나 요금..

페이레터 소액결제 내역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다양한 페이서비스와 함께 간편결제 서비스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데요. 일반 오프라인 결제 시에는 가게이름이 나오지만, 쇼핑몰 사이트나 간편 결제 페이 서비스등으로 결제한 금..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 - 호후 0.3mm 강화유리 (1+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어떤 이유로 플라스틱 액정을 채용하고 있는데요. 원가절감을 위한 노력인지 또는 무게를 줄이기 위한 노력인지, 또는 가지고 다니다 떨어트리게 되면 액정 파손이..

닌텐도 스위치 전원 먹통 수리 (AS)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 닌텐도 스위치 AS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를 1년 사용하면서 벌써 2번째 수리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한 번은 조이콘 쏠림때문이었는데요. 이번..

닌텐도 스위치 AS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닌텐도를 구입한지도 벌써 1년정도 된 것 같습니다. 생업이 있어 매일 매일 잡고 있지는 않았습니다만, 틈틈히 재미있게 즐기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사태가 벌..

[한강진역 맛집] 달큰한 오징어볶음이 그리울때, 한강진 백반집 '라도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정말, 또 정말 오래간만에 팀블로그 안테나곰에 새 포스팅으로 인사드리는 저는, '솔데의 오롯한 공간'의 솔데입니다. 그간 일과 개인 용무로 많이 바빠, 포스팅 거리를 잔뜩 모아두고선 안타까..

유튜브 랭킹 순위 확인 (구독자/조회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는 너도 나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는 게 유행인데요. 친구 중에서도 유튜브채널을 개설할 정도로 블로그를 대체할 미디어가 된 것 같습니다. 초창기부터 유튜브를 수없이 봤는데..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은 점점 구글로 검색하는 양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폰이나 아이패드 등을 사용하다 보면 기본 검색이 구글이기 때문인데요. 구글에서는 가끔 민망한 내용이..

구글 성인인증 없이 우회 검색 방법 [내부링크]

구글 검색을 사용하다보면, 일상적으로 필요한 검색을 할 때도, 성인인증을 하지 않으면 검색결과를 제외해서 보여주겠다라는 메세지를 볼 때도 있는데요. 또, 이러한 방식은 국내법에 따라 만들어진 것으로 청소..

KT 소액결제 한도변경 / 차단해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폰에도 핸드폰 소액결제가 들어갈 정도로 스마트폰 소액결제는 주요 결제 수단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편한 만큼 위험하기도 합니다. 소액결제 한도가 생각보다는 높기 때문에,..

애플케어플러스 수리시 자기부담금 정리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맥스, 아이패드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최근 애플에서는 아이폰11과 아이폰11프로, 맥스를 출시하면서 한국에서도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기존에는 외국 애플 사이트를 통해서 또는 구매 대행으로만 구입..

포토샵 없이 이미지 배경 없애기 (누끼 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PPT 프리젠테이션을 만들거나 다양한 용도로 원하는 이미지의 배경만 없애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이것을 디자인쪽에서는 누끼 딴다라는 말을 쓰고 있지만, 사실 일본어라서 쓰지 말아..

여행용 의류 압축팩 - 팩메이트 좋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조금 멀리로 여행을 떠날 때 이것도 저것도 필요할 것 같아서 챙기다 보면 어느새 가방이 한가득인데요. 더구나, 요즘 같은 환절기라면 얇은 반팔도 가지고 가야 되고, 조금은 따듯한..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어린이집 입소할 때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때 또는 경력증명이 필요할 때 사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요즘은 이런 서류 인터넷으로 다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대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오늘은 사대보험 납부확인서 (완납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초록창에 사대보험 포탈이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탈이..

아이패드 마우스 연결 설정 방법 (iPadO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패드를 제일 처음 샀던건 아이패드3 였는데요. 토사구패드라는 별명이 있는 패드였습니다. 출시 6개월만에 신모델이 나왔었거든요. 폰과 노트북사이 그 어딘가에서 시장을 넓혀갔..

로지텍 G102 드라이버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로지텍(LOGITECH)은 마우스나 키보드 등 입력장치로 유명한 회사죠. 제가 어렸을 때 처음 샀던 마우스가 로지텍 볼 마우스였... 음 어쨌든, 수십 년간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검색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가끔 요새 유행타는 식당이라던가 핫플레이스 등 트렌드를 알아볼때는 한번씩 들어가보는데요. 돋보기 마크를 눌러 여러가지 추천해주는..

민원서류발급 프린터 없이 인터넷 출력 방법 (정부24, 민원2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민원서류를 쉽게 뽑을 수 있습니다. 바로 정부24 (민원24)에서 기존에는 주민센터나 구청으로 방문했어야 하는 일도 집에 있는 프린터를 이용하여 출력이 가능한데..

아이폰 앱 공유 방법 - 가족공유 설정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을 많이 쓰긴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또 아이폰만 사용하시더라고요. 안드로이드폰으로 옮기지 않는 이유는 많이 있겠지만, 그중 하나로 공통적으로 말씀하..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여러가지 목적으로 통장사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 급여를 받는 목적으로 통장사본을 제출하는 경우가 가장 많을텐데요. 프리랜서의 경우..

사무실 책상 수납 정리함으로 마음까지 정리해 보자! <시스맥스 베이직 데스크 오거나이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제 책상은 정말 매일매일 정신이 없습니다. 이런저런 박스에 연필 같은 걸 꼽아 놓기도 했는데요. 정리가 안 되는 필기구들과 책상 위를 돌아다니는 놓을 곳 없는 작은 USB들, 족집게,..

아이패드 미니5 링케 스마트커버 애플펜슬 케이스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아이패드 미니 5 케이스로 ESR의 심플리시티 케이스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정말 정말 만족스럽게 쓰고 있었는데 한 가지 문제점이 있더라고요. 바로 이 부분인데, 원래..

애플펜슬 그립 추천 - UPPERCASE NimbleGrip Premium 실리콘 그립 홀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패드에 애플펜슬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문제가 너무 미끄러워서 글씨 쓰기에는 좋지 않다라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애플펜슬 자체도 2세대에서 개선되..

국제선 비행기 액체류 반입 기준 (기내/수화물 액체 반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911 테러로 인해 엄격해진 기준이 적용된 이후 여행 갈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액체류입니다. 액체류라고 하면 정말 모든 액체류를 말하는데요. 흔히 알 수 있는 화장품에..

PDF 합치기 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각종 서식들이나 문서들이 PDF로 많이 교환되고 있는데요. 어느 플랫폼에서나 동일한 포맷으로 보이는 장점 때문에 점점 더 많이 쓰이고 있죠. 그런데 PDF 파일로 업무를 진행하다 보..

알PDF 최적화로 PDF 용량 줄이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문서를 저장할 때 대부분 워드나 한글 문서 형식을 사용하지만, 모든 컴퓨터에 워드나 한글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문서는 텍스트 형태의 문서도 있지만, 그림이 많이 들어간..

나만의 도메인 최저가 등록 추천 사이트 (호스팅KR, 아마존, 구글 도메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도메인은 새로 시작하는 사업의 경우 간단하거나 알기 쉬운 사이트 이름이 사업의 성패를 가를때도 있습니다. 또,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의 경우 주소를 외워서 접속하는..

윈도우10에서 핸드폰 알림과 문자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꽤 전부터 아이폰과 맥은 연동이 되었는데요. 아이폰으로 걸려온 통화를 맥북의 스피커와 마이크로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의 경우 그런 연동은 되지 않죠? 마이크로소프트..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및 유효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식업종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보건증이라는 단어가 굉장히 익숙하실 겁니다. 요식업에서 채용을 할때도 보건증 유무는 당연히 확인하는 부분이라 취업이나 알바를 준비하시는..

2020년 윤년과 2020년 윤달 은 언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직 2019년 8월이지만, 2020년이 4개월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2020년이라니 뭔가 현실성이 없게 느껴집니다. (벌써 2020이라니요. 2020에는 원더키디가... ) 어쨌든 2020년에는 윤..

윈도우에서 HTTPS 차단 사이트 우회 접속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올해 2월 11부터 KT부터 시작된 SNI 차단으로 여러 사이트가 접속이 막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기존에는 HTTP를 HTTPS로만 바꿔도 접속이 되었었는데 이제는 이렇게는 접속이 안되게..

아이패드 미니5 (2019)용 종이질감 액정필름 개봉 /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얼마전에 아이패드 미니5를 구입해서 잘 쓰고 있는데요. 그림을 끄적여 볼때면 항상 조금만 더 컸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다가도 기존에 12인치 아이패드를 샀을때 너무 무거워서 잘..

아이코스 IQOS 서비스센터 / AS센터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코스(IQOS)로 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에 반해 기존 형태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처음 아이코스가 국내에 들어왔을때는 아이폰이라고 할 정..

피닉스 마사지건 A2 개봉기 / 2주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최근 글을 많이 못 올렸던 이유가 있었는데요. 평소에는 앉아서만 일을 했는데, 최근 회사 업무에 지원나가야 하는 일이 생겨서 시간이 많이 없었습니다. 더구나 안하던 일을 하다보..

윈도우10 탐색기 그룹 보기 설정 해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최근 (은 아니고 꽤 오래 전에) 윈도우10 새로운 버전이 나왔는데요. 바로 1903 버전입니다. 최근 너무 바빠서 설치할 새가 없었는데, 오랫만에 쉬는 날이 있어 설치를 해봤는데요...

로또QR코드 인식 으로 손쉬운 당첨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로또 가끔 구입하시나요? 저는 꾸준히 로또를 구입하는 편인데요, 큰 금액이 아니라 딱 5천원정도만 주 초에 사서 지갑에 넣어놓고 다니면서 한 주동안은 당첨이 되면 어떤 걸 할까..

샤오미 미지아 무선청소기 사용해 본 장점과 단점 및 개봉기 / SCWXCQ01R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15년 전에 산 가전제품들이 하나둘 망가지고 있는데요. 세탁기 전자렌지에 이어 이제 LG 유선청소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물 청소가 가능하다던 필터는 완전히 쪼그라 들어서 오작동의..

아이패드 미니5 케이스 추천 ESR 심플리시티 블랙 컬러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패드 미니5는 굉장히 작은 사이즈에 무게도 300g 밖에 되지 않아서, 그냥 쌩으로 쓰고 계신분도 많을텐데요. 제가 구독하는 유튜버분들도 대부분 애플 정품 스마트 커버만 사용하..

아이패드 미니5 액정보호필름 추천은 아니고 붙여본 경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얼마전 저는 아이패드 미니5를 구매했습니다. 평소 전자기기들에 보호필름을 붙이거나 케이스를 붙여서 가지고 다니는 것에 익숙하지도 않고 좋아하지도 않아서 잘 안하고 다녔는데요..

스타벅스 20주년 기념 MD 모나미 볼펜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얼마전 스타벅스 20주년 기념 MD 상품이 풀렸었는데요. 스타벅스 로고가 들어간 자개카드와 20주년 기념 볼펜이 같이 판매가 되었습니다. 24,000원이라는 가격에 가성비나 저렴한 이..

우체국 택배 / 등기 배달 장소 변경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택배나 등기가 예상하지 못한 일자에 배송되거나 이전 주소로 배송이 된다면 그것만큼 곤란한 일도 없겠죠. 저 역시 살고 있는 집으로 받으려고 했는데, 본가 주소가 입력되어있던 것..

카카오톡 (카톡) 친구이름 실명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카카오톡 목록을 살펴보면 기본 설정대로 실명을 닉네임으로 설정하는 분도 계시지만, 카카오톡은 전화번호만 알아도 또는 카카오톡 아이디만 알아도 추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

폴스미스 전시 HELLO MY NAME IS PAUL SMITH : 폴 스미스, 그의 컬러와 위트 (+ 경품 이벤트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팀블로그 안테나곰에서 솔데의 오롯한 공간을 채워가고 있는 솔데입니다.  지난 7월 5일, 나흘간의 예비군 훈련을 마치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폴스미스 전시회 'Hello, My..

[예비군 정보 5편] 동미참 예비군 훈련 일정 후기 : 작년과 달라진 훈련 후기 + 필수/권장 준비물 및 모르면 후회하는 꿀팁 대방출 (201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팀블로그 안테나곰의 솔데입니다.  작년, 예비군 1년차로 처음 다녀왔던 동미참 예비군 훈련 준비물 소개 및 훈련 소개/후기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올해도 7월의 시작과 함께 호원..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을 어떤 날짜로 정하셨나요? 대부분은 월급이나 수익이 발생되는 일자를 고려하여 잡는 것이 일반적일텐데요. 제 경우에는 수익이 발..

안드로이드에서 수평맞추는 수평계 어플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혹시 수평계라는 것을 아시나요? 이사를 하거나 생활을 하다보면 선반이나 액자 또는 테이블 등 수평을 맞춰달거나 수평을 맞춰 배치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감으로 하다가는 한참 고..

한글이름 영문변환 올바른 표기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영문이름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보통은 영어를 처음 배울때 본인의 이름을 영문으로 배우면서 그때의 표기법 그대로 커서도 쓰게 되는데요. 한국어와 영어는 발음이 굉장히 다르기..

애드센스 정책위반 기준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대부분 애드센스를 붙여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저 역시 블로그를 오픈하고 얼마되지 않아 시작한 애드센스가 벌써 일년이 훨씬 넘게 운영하..

이미지맵 HTML 메뉴 코드 프로그램없이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전문적으로 사이트를 만드는 사람 뿐만 아니라 블로그나 간단한 페이지를 만들때 이미지맵이 필요한 순간이 있는데요. 이미지맵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놓지 않았다면, 간단..

국립현대무용단 2019 스텝업 파트 2 후기 : 정철인 '0g' & 최강프로젝트 '여집합_강하게 사라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마다 서울 올라와서 개(=귀요미)같이 번 돈 정승...은 모르겠고 아무튼 알차게 쓰려고 노력 중인, 저는 팀블로그 안테나곰에서 '오롯이 비추다' 시리즈를 연재 중인 솔데입니다.  팀블로그..

나주 맛집 나주곰탕 노안집 (삼대나주곰탕원조집) : 고깃국물 속 토렴된 밥이 입 안에서 사르르 녹아 내리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주를 무사히 마치고, 어느새 주말마저 마치고 있는 저는 팀블로그 안테나곰에서 '오롯이 음식을 비추다'를 연재하고 있는 솔데입니다.  어린 시절, 집에서 커다란 솥이 등장하면 그 안엔 늘..

우체국택배 등기번호 송장번호 모를 때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택배회사 중에서는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게 CJ대한통운인데요. 그에 못지않게 우체국택배도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편지나 우편물의 경우는 우체국 외에는 대안이 없..

[여수여행] 빅오쇼 명당 자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번에 여수와 순천을 여행으로 다녀왔는데요. 여수는 엑스포가 있었던 도시죠. 또 엑스포 때문에 KTX역도 생기고 관광지로서 인기를 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낭만이라는 것을..

[순천여행] 순천 웃장 국밥골목 2인분이면 수육이 한 접시 - 제일식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어머니와 같이 갔던 순천 여수 여행의 저녁식사는 바로 국밥이었는데요. 여행가서 더 맛있는 것 먹지 왜 국밥이냐 할 수도 있는데 순천의 국밥골목은 굉장히 유명합니다. 순천에는 웃..

광주 신안동 냉면 맛집 : 어우러진 맛의 광주 냉면 맛집 '옥천면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전에 상암동맛집 고퀄분식 포스팅을 통해 예고 드린 바와 같이, 광주 맛집 소개로 돌아온 저는 안테나곰 페이지의 솔데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다시피, 저는 평일 광주 + 주말 서울 생활을..

[순천여행]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삼거래 서대횟집 - 서대회무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어머니와 함께 여수와 순천으로 아주 짧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가기 전 준비단계가 다른 분들은 즐겁고 신나고 행복하다고 하는데, 저에게는 그 준비단계가 얼..

토스 체크 카드 혜택과 장점 (캐시백 / 잔돈 적립 / ATM 수수료 무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계좌번호를 몰라도 상대방에게 휴대폰으로 현금을 송금 할 수 있는 서비스인 TOSS는 편리한 사용방법 때문에 인기를 끌엇는데요. 최근에는 토스 행운퀴즈나 캐시백등의 조금 엉뚱한..

구글 G메일 수신확인 (GMAIL)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여전히 네이버 메일도 많이 사용되지만, 대부분 G메일 계정을 하나씩 가지고 계실텐데요. 국내 서비스들에서는 당연한 듯이 제공되는 서비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간단하게 조회 하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솔데의 오롯이 꿀팁을 비추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저는 유용한 정보를 잔뜩 품고 있는 안테나곰 페이지의 솔데입니다. 어느새 종합소득세 신고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블로그툴 중에서 네이버 블로그가 차지하는 국내 점유율은 꽤 높은 편이죠? 그 이유는 바로 네이버라는 검색(?)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고, 이 네이버에서 가장 노출이 쉽고..

릴 AS 서비스 센터 / 정책 / 운영시간 [내부링크]

아이코스와 국내 KT&G에서 판매중인 릴 이 우세한데요. 오늘은 릴 AS 서비스 센터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릴 공식 서비스센터 KT&G 에서 운영하는 릴은 월요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

롤 사양 체크 하는 방법 / 리그오브레전드 컴퓨터 사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롤(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굉장히 많이 즐기시는데요. 작년에는 서울에서 롤드컵이 개최되었었죠. 여전한 인기를 누리는 롤 사양에 대해서 오늘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사..

청년배당 (청년기본소득) 2019년 지급대상자 / 신청기간 / 지급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경기도에서는 청년기본소득 또는 청년배당이라는 이름으로 사회 취약 계층인 청년층에게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요. 누구나 신청 가능 한 것이 아니라 신청연령이 정해저 있는 정책이고..

재테크의 시작은 가계부 쓰기 - 복식 가계부 후잉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재테크에 저도 관심이 많습니다만, 재테크의 시작은 가계부 쓰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한동안 소비를 굉장히 많이 한 탓에 마이너스 통장의 대출금이 조금 많이(;;;) 남아있습니다...

석관동 생마늘듬뿍 떡볶이 조리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혼자 거주하는 1인 가구 경우에는 냉동식품이나 배달음식을 자주 먹게 되죠. 예전보다 요즘은 기술이 더 개발이 되었는지 예전 가끔 먹어봤던 냉동 조리식품하고는 전혀 다르더라구요..

구글 크롬 북마크에 중복 저장된 북마크 정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크롬을 자주 쓰신다면 북마크 역시 자주 사용하실텐데요. 크롬 북마크는 특히 안드로이드 폰의 북마크와 자동으로 동기화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컴퓨터에서 로그인 하던지 동..

건강보험료 환급금 인터넷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환급금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로 생기는데요. 저의 경우 회사 사정으로 잠깐 지역가입자가 되었다가 다시 직장가입자로 되는 사이에 미리 제가 납입한 금액에 대해서 회사측..

고퀄분식 짜장떡볶이 : 꼭 한 번 들러볼만한 제대로 된 분식 맛집의 제대로 된 추천메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휴를 맞아 밀린 포스팅에 여념이 없는 저는, 솔데의 오롯한 공간의 솔데입니다.  그간 서울과 광주를 오가며 많은 맛집 데이터들을 축적했으나, 바쁜 일상에 공유하지 못해 속상했던 저!  오..

마이리틀텔레비전2 (마리텔2) 생방 보는 방법, 생방 시간, 다시보기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시즌 굉장한 인기가 있었던 마리텔(마이리틀텔레비전)이 시즌 2로 돌아왔는데요. 최근 김수미님 방이 엄청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김수미님 방에서는 욕설이 많기 때..

신한카드 더 레이디 클래식 카드 혜택 정보 및 사용 꿀팁 총정리 [내부링크]

 얼마전 모 사이트에서 오늘 소개 드릴 신용카드가 단종된다며 한바탕 가입대란이 일어났습니다.  그 가입대란에, 하필 그 시기에 그 사이트에 들어간 저는 그 대란 분위기에 편승해 '어머, 이건 발급 받아야 해..

EPL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실시간 축구 중계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작년부터 SBS가 EPL 프리미어리그 축구 중계를 포기하면서 중계권을 가진 에이클라의 채널인 SPOTV를 통해서만 축구중계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낮은 시청율과 치솟고 있는..

영화 명탐정 피카츄 쿠키영상 및 놓치면 후회할 이벤트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솔데의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 마이너 (오영비 마이너)로 돌아온 저는 팀 안테나곰의 솔데입니다.  저는 오늘 롯데시네마 노원점에서 영화 명탐정 피카츄를 보았습니다.  영화 명탐정 피카츄는 5..

카카오톡(카톡) 친구 리스트에서 숨김 / 차단 / 삭제 설정 관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에는 공공기관에서도 카톡으로 안내 메시지를 보내 줄 정도로 카카오톡이 문자 메시지를 대체하고 있는데요. 친구 추가나 관리가 조금 불편해서 누구나 추가해서 프로필을 볼 수..

PC 크롬 브라우져를 안드로이드 모바일 브라우져처럼 사용하기 (모바일 화면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저와 솔데님이 운영하는 이 블로그 사이트도 대부분의 접속이 모바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용률이 높아지다보니 대부분의 사이트가 모바일 페이지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

입술물집(헤르페스)이 생겼을 때 아시클로버? 이미 생겼다면 이 연고 바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주말에 자격증 시험이 있어서 엄청나게 공부를 열심히 (아.. 아닙니다.) 주말에 야외 콘서트를 갔다가 다음날 머리가 찡하게 아프고 피곤하더라구요. 그래서 좀 무리했나 싶었는..

탈모약 프로페시아 가격 부담이 된다면 더 저렴한 카피약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탈모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흔히 병원 진료 후 미녹시딜이나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게 됩니다. 제가 처음으로 탈모 때문에 병원을 다닌 건 수년 전인데요. 그때는 복제약도 없고 해서..

내 연금 통합 조회 - 퇴직연금, IRP, 개인연금, 국민연금까지 통합연금포탈에서 한꺼번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평균수명이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은퇴연령은 낮아지고 있죠. 노령층의 경우 질 좋은 일자리를 얻기는 힘든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직장생활을 처음 시작할때 부터 세금혜택을 받으며..

트위터 계정 잠김 기준 및 계정 정지 해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140자이하의 짧은 단문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낸 트위터는 페이스북을 지나 인스타그램, 틱톡등의 SNS 트렌드가 이동하고 있지만 아직도 건재하고 있습니다. 정치인부터 지자체..

다음 검색 저품질 이후 1년 2개월, 현재 검색유입수 어떻게 되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작년 초에 제 블로그는 다음 저품질이 걸렸는데요. 정확히는 1월달 쯤이었던 것 같습니다. 11월쯤 만든 블로그가 12월 갑자기 다음에서 유입이 많이 되더니 1월쯤 피크를 찍었습니다...

네이버 바이브 자동결제 해지 / 3개월 프로모션 취소 예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네이버 바이브 네이버에서 네이버 뮤직 대신 새로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발표하였죠. 바로 바이브라는 서비스인데요. 출시 초기라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습니다. 저 역시 3개..

2019년 기사 / 산업기사 자격증 필기시험 실기시험 접수일 및 시험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저는 이번에 기사 자격증에 도전해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시험이 얼마 안남았는데, 아직 공부가 끝나지 않아서 어찌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핫하!) 만약 시험에 붙는다면 블로그를 통..

배당금 지급일 조회 및 배당주 시가배당률 순위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배당주를 투자하다보면 배당금 지급 통지서가 일년에 한번씩 배달이 되는데요. 배당주를 여러개 사놨을때 년초에 줄줄이 배송되는 배당금 통지서에 주식부호가 된 느낌도 느낍니다. (..

중요한 문서쓸 땐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 한글 띄어쓰기 오타 검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한국어를 항상 사용하고 학교에서도 국어 교육을 받았지만, 철자나 맞춤법이 토종 한국인인 저에게도 쉬운 편은 아닙니다. 띄어쓰기 오타는 정말 수시로 발생해서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및 사진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을 이어서 대세가 된 지 오래되었죠? 그런데도 인스타그램에 아쉬운 것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PC버전에서 사진을 올릴 수 없다는 점입니다. 윈도우 타블렛을..

파워포인트 폰트 추가 저장 및 적용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얼마전에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일이 있었는데요. 저는 파워포인트에 쓰는 폰트는 윈도우 시스템에 설치가 되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방법이 있다는 것을 저만 몰랐나 봅니다...

잘 쓰지 않는 카카오체크카드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라이언 캐릭터나 어피치의 귀여움에 끌려 카카오뱅크를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막상 사용하다보면 카카오뱅크만큼 앱이 편하고 쉽게 되어있는 은행도 없습니다. 하지만, 귀..

[솔데의 오영비] 영화 덤보 리뷰 : 보다 너른 인간의 세상에서, 팀버튼이 그려낸 덤보의 비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꽤 오랜 기간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로 인사를 드리지 못했던, 저는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 오영비의 솔데입니다.  간만에 오영비를 통해 오롯이 비추어 드릴 영화는, 바로 팀버튼 감독의 '덤..

우리 페이코 체크카드 혜택 정리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신용카드가 체크카드보다 일반적으로 혜택이 많은데요. 신용카드 사용을 자제하려고 하시거나 체크카드 사용을 훨씬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혜택의 체크카드를 찾는 게 쉽지가..

구글의 실패작, 구글 플러스 잘 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은 서비스를 시작하더라도 시장의 반응이 좋지 않으면 서비스를 접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다음)가 자주 그런 일을 벌이는데요. 이전 글..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라니?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티스토리 사용자 분들께서는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소소한 용돈을 받으실 것 같은데요. 저 역시도 블로그를 연지 얼마 안되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 있었고, 그 후로 1년간..

티스토리 새 에디터 대신 이전 에디터로 글쓰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티스토리가 한동안 멈춰있다가 다음의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인 플레인을 중지하면서부터 다시 멈춰있던 티스토리의 시계가 흐르고 있습니다. SSL 접속등으로 또 그때 마침 일어났던..

스마트 민방위 교육 / 민방위 사이버 교육 간편하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군필자라면 이 맘때 생각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예비군이나 민방위인데요. 예비군을 마치셨다면 만 40세 12월까지는 민방위 교육을 받게 됩니다. 단, 1회차부터 4회차 까지는 1회..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올바르지 않은 RSS가 제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티스토리 사용자들에게는 굉장히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자신의 블로그가 네이버에 노출이 잘 안 되는 것인데요. 노출이 된다고 해도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검색 순위가 많이 떨어지는..

롯데마트 통큰치킨 (2019), 내 돈 주고 먹은 솔직후기 & 꿀팁 대방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근래 들어 치킨에 파묻혀 산다 싶을 정도로 치킨을 자주 먹고 있는 저입니다 :)  요 얼마간 치킨을 너무 자주 먹었단 생각에, 오늘은 치킨이 아닌 과일로 저녁을 대신해야 겠다 싶어 과일 사러..

BBQ 치킨 '내 돈 내고 먹은' 추천메뉴 지수 리뷰 (3) 스모크치킨 솔직후기 [내부링크]

 짜잔!  어느새 다시 BBQ 치킨 내 돈 내고 먹은 솔직후기 추천메뉴 지수 리뷰로 찾아온 저는 '오롯이 음식을 비추다'의 솔데입니다.  한동안 TISTORY 그리고 POOQ과 함께 하는 TVSTORY 연재로 바빠, TV 프로그..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2019년 3월 25일부터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해당하는 나이대의 분들은 많이 기다리셨던 내용일텐데요. 청년구직활동지원은 2019년 신규사업으로 새롭게 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연간 잔여 한도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의 자격이나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서 지난 글에서 알아봤었습니다. 관련글 1.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발급절차, 증빙서류, 신청방법 정리 2. 근로자..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조건 - 2019년 지원자격 조건 이 더 넓어졌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티끌모아 티끌이고, 아무런 도움 없이 내집마련 한다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청약통장 2400만명 가입시대에 그렇다고 저만 안하면 더더욱 가망이 없을 수도 있는데요. 사회취약..

저렴한 전자렌지 추천 - LG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 MW22C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전자렌지는 생활필수가전이 되었는데요. 저의 경우는 전자렌지로 뭘 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개인적인 취향이고 사실 밥을 얼려놨다가 데워먹는다던가 해동을 한다던가 여러가..

인터넷으로 감상하는 박물관, 미술관 - 구글 아트&컬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최근에 혹시 박물관과 미술관에 가보신 적있으신가요? 저는 최근에는 국립중앙박물관을 자주 갔었는데요. 아무래도 크게 비싸지 않은 관람료에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기획전시를 하는..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검색 기록 삭제, 댓글, 실시간 채팅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엔 너도나도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것이 유행일 정도로 유튜브를 굉장히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블로그 대신 Vlog를 찍어 유튜브에 올리는 경우도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네이..

BBQ 치킨 '내 돈 내고 먹은' 추천메뉴 지수 리뷰 (2) 신메뉴 극한왕갈비치킨 솔직후기 '치킨인가? 갈비인가?' "치킨이네!" [내부링크]

솔데의 오롯이 음식을 비추다 BBQ 치킨 '내 돈 내고 먹은' 추천메뉴 지수 확인하기 (2) 신메뉴 극한왕갈비치킨 솔직후기 '치킨인가? 갈비인가?' "치킨이네!" 안녕하세요. 지난 BBQ 추천메뉴 리뷰인, BBQ 치킨 '내..

BBQ 치킨 '내 돈 내고 먹은' 추천메뉴 지수 확인하기 (1) 황금올리브닭다리 (반반) [내부링크]

솔데의 오롯이 음식을 비추다 BBQ 치킨 '내 돈 내고 먹은' 추천메뉴 지수 확인하기 (1) 황금올리브닭다리 (반반)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안테나곰 페이지의 솔데입니다. 근래에 비비큐 BBQ 할인행사로..

구글미니 AI스피커에 다원디엔에스 IOT 스마트 플러그 설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번 글에서 다원디엔에스의 IOT 스마트 플러그 개봉기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오늘은 AI 스마트 플러그를 구글 미니 AI 스피커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 로 빠른 은행 업무 처리 가능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은행 한번 가려면 은행 근무시간 때문에 하루가 다가는 느낌인데요. 특히나 복잡한 대출같은 복잡한 업무라면 연차라도 내지 않으면 불가능하죠. 대부분은 인터넷 뱅킹으로 가능하지..

은행 적금 금리 비교 - 최고 금리 적금 찾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한참 적금 예금 금리가 굉장히 낮았지만, 요즘은 조금 올라 예전보다는 나은 수준이긴 합니다. 예금과 적금은 전통적인 재테크 수단이지만, 그만큼 기본이 되는 재테크 수단인데요...

[솔데의 오티비] 지상파 콘텐츠연합플랫폼 POOQ을 파헤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6개월여 간, POOQ(푹)과 TISTORY와 함께 한 TVSTORY를 통해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를 연재해온 솔데입니다.  이제, 지난 6개월 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TVSTORY 리뷰를 '지상..

스마트폰으로 길이재는 어플 추천 앱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혹시 갑자기 길이재는 일이 생겼을때, 자가 없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자신이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들의 수치를 기억해 두시면 굉장히 편합니다. 예를 들어 요즘..

파일이름 일괄 변경 프로그램 추천 - 정말 편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미지 파일이나 음악파일들의 파일이름을 정리해야 할때가 있으실텐데요. 저의 경우도 이런 저런 캡쳐를 하다가 중간 중간 삭제하다보면 파일이름이 헷갈려서 따로 보기도 불펴하고..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 인터넷 신청방법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발급절차, 증빙서류, 신청방법 정리(→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발급절차, 증빙서류,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 인생 이모작등의 말이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사실 20대 중반 또는 30대초반에 들어선 분야로 예전에는 정년퇴임 전까지 쭉 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지금은 40대쯤 되면 퇴사의..

[솔데의 오티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9회 다시보기 리뷰 및 탈락자 공개 : 여정의 끝, 최종 우승자와 그 정체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더 마스크드 싱어 시즌 1 다시보기 리뷰로 여러분께 찾아온 저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 (SPECIALLY THANKS TO TSTORY 티스토리 & POOQ 푹)..

구글 검색 기록 쉽게 삭제 및 기록 저장 끄기 (안드로이드 크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 검색엔진이 구글이어서 요새는 네이버보다 구글검색을 할때가 많은데요. 구글이 이런 저런 정보들을 저장해놓기 때문에 가끔씩 검색 기록을 삭제하고 싶..

구글미니 AI스피커와 찰떡궁합 다원디엔에스 IOT 스마트 플러그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구글미니 대란에 저 역시 미니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초반에는 샤오미 이라이트를 제공해줬는데 저는 그때는 못구했고 조금 비싼 가격으로 다원디엔에스의 AI 스마트..

스타벅스 와이파이 무선랜이 안될 때 스타벅스 시큐어 와이파이로 접속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스타벅스에서 노트북으로 인강을 들으며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 역시 스벅에서 유튜브를 보거나 작업을 할때가 많은데요. 스타벅스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

셀프 브랜딩, 나는 능력은 있는 것같은데, 내 인생은 왜 이 모양일까 라고 생각된다면? [내부링크]

어떻게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 당신의 가치를 빛나게 할 능력 어필의 기술 잭 내셔지음 안인희 옮김 / 갤리온 나는 능력이 있는 것 같은데, 내 인생은 왜 이렇지? 나보다 능력없다고 생각되는 A가 나보다 더 잘나..

[솔데의 오티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8회 다시보기 리뷰 및 탈락자 공개 : 두 명의 탈락자, 그리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그 여정의 종장만을 남겨두고 있는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더 마스크드 싱어 8화 리뷰로 돌아온 저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T' (Thanks to 푹(POOQ) & TISTORY) 의..

https 차단 우회 접속 방법 (안드로이드 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 글에서는 https 차단 우회 접속 하기 위하여 개발된 안드로이드 앱 2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중에서는 현재 시점에서 광고가 전혀 없는 글 두번째의 유니콘 HTTPS 앱을..

국민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보험료 계산 방법 (2019년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 건강보험료 지역가입자 계산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2018년 7월 1일 기준으로 산정기준이 새롭게 바뀌어서 이에 따라 내용도 새롭게 수정하여 정리해..

[솔데의 오티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7회 다시보기 리뷰 및 탈락자 공개 [내부링크]

 날로 치열해지는 경연이 펼쳐지는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시즌 1 제 7회의 리뷰로 찾아온 저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의 솔데입니다.  지난주, 리키 레이크의 탈락으로 이제, ..

https 사이트 접속 차단 검열 손쉽게 우회하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2018년 DNS 차단으로 일부 유해하다고 국가에서 지정하는 사이트에 대해 접속이 차단되었었는데요. 이는 http를 https로 바꾸면 정말 너무 쉽게 우회가 가능했습니다만, 2019년 중으..

[솔데의 오티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5회 다시보기 리뷰 및 탈락자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더 마스크드 싱어 5화 리뷰로 찾아온 저는, 지상파 서비스 영상 플랫폼 Pooq (푹) & 티스토리와 함께 하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

탈모인의 성지 보람의원 찾아가기 및 프로페시아 저렴하게 구입하기 [내부링크]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등의 약을 꾸준히 장기 복용하게 되는데요. 아시겠지만, 이 약은 탈모자체를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유전적 영향으로 오는 탈모의 영향을 약을..

[솔데의 오티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4회 리뷰 및 탈락자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근래 들어 미국판 복면가왕 더 마스크드 싱어 The masked singer 다시보기 리뷰 작성으로 매주 금요일 밤을 보내고 있는 저는, POOQ(푹)과 함께 하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의 솔데입..

구글의 AI 스피커, 구글 홈 미니 개봉기 및 설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하이마트에서 구글 홈 미니 대란이 있어서 구매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저 역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구글 홈미니 개봉기 및 설치기 그리고 아주 짧은 사..

원드라이브 OneDrive 동기화 폴더 다른 드라이브로 옮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오피스365를 사용하시는 분들 또는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도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의 경우는 굉장히 저렴하게 오피스 365를 구입해서..

바탕화면, 문서 폴더 다른 하드로 폴더 위치 옮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은 주 저장장치에 SSD를 주로 사용하여 부팅속도나 프로그램 실행 속도등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대신 SSD의 단점은 용량 당 비용이 기존 하드 디스크와는 비교할 수..

시디즈 의자 T501FE 개봉기 및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현대인들은 대부분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게 되어 의자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거의 10년간 써왔던 의자가 이제 더이상 안될 정도로 고장이나서 이번에 의자를 교체하..

고퀄리티 충전기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듀오 개봉기 및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이 무선충전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무선충전기를 제공해주지는 않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만 쓰게 되는데요. 이게 없을땐 별 생각 없었는데..

[솔데의 오티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3회 다시보기 및 탈락자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또다시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더 마스크드 싱어) 3회 다시 보기 포스팅으로 찾아온 저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POOQ(푹)과 함께 하는) WITH TVSTORY 의 솔데입니다.  미국 시간..

[솔데의 오티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2회 다시보기 및 탈락자 정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의 솔데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오늘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지난 1회에 비해, 이번 2회에서는 복면가수들의 음악 퀄..

[솔데의 오티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1회 다시보기 및 탈락자 정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의 솔데입니다.  그간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는 국내의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리뷰 드려 왔습니다.  오늘은 조금 특별하게, 해외 방송 프로그..

유튜브 꿀팁! Youtube 영상을 다음 팟 플레이어로 간편하게 재생하는 크롬 익스텐션 설치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 유튜브 영상을 보시는 분이 굉장히 많으실텐데요. 저 역시도 요즘에는 티비보다 유튜브 영상을 자주 보게 되는 것 같아요. 티비의 경우 1시간 정도 꾸준히 봐야하지만, 유튜브..

음질과 무선기술의 조화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파트론 PBH-400 사용기 (사용후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오늘은 블루투스 이어폰 개봉기 및 2주 사용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 제품 역시 제 돈 주고 그냥 구입해서 쓰는 글이므로 제조사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얼마전 코원에서 나..

닌텐도 프로콘 (프로 컨트롤러) 개봉기 및 아날로그 스틱 갈림현상 보완(대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개봉기와 조이콘 수리 방법에 대해서 지난 글에서 언급을 했었는데요. 말씀드린대로 조이콘 수리 기간이 요새는 재고가 없다고 꽉채운 10일 (2주 정도) 걸리느라, 그..

윈도우10 알면 편해지는 추천 필수 어플 소개 QuickLoo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유틸리티등을 많이 깔아쓰시는 편이신지요? 저는 압축해제 프로그램 외에는 모두 업무용 프로그램만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맥을 쓰다가 윈도우로 넘어오신 사용자들의 대부분..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접촉 불량 수리 A/S 신청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 스위치 개봉기를 썼었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한지 한달이 안되서 조이콘의 아날로그 스틱이 문제가 생겼습니다. 굉장히 고질적인 문제인데요. 아날로그 스틱 안쪽..

닌텐도 스위치(정발판) & 호리 스위치 슬림 케이스 개봉기,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굉장히 바쁘긴 했습니다만, 게으름이 생겨 글을 안쓴지 벌써 한달이 지났더라구요. 이전에 구입했지만, 찍어둔 사진으로 닌텐도 스위치 정발판 개봉기를 작성해 볼까 합니다. 아무래..

[솔데의 오티비] 주말이 즐거워지는 tvN '톱스타 유백이' &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의 솔데입니다.  그간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를 통해 다양한 지상파 TV 프로그램들의 리뷰를 전해드려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종편 및 케이블 방송사들의 프로그램 중에..

[솔데의 오티비] 2018년 12월, 추천하고픈 TV 프로그램 Best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STORY'를 연재하고 있는 솔데입니다.  곧 찾아올, 꼭 하고 싶었던 프로그램들에 대한 리뷰를 업로드하기 앞서 근래에 제가 즐겨보고 있고 또 추천해드리고 싶은..

지상파 방송을 3개월간 하루 1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볼 수 있는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간 TVSTORY를 통해 다양한 티비 프로그램을 오롯이 비춰온 저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의 솔데입니다.  저는 현재 기존의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를 근래 티스토리 그리고 푹(PO..

[솔데의 오티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 직접 가보았습니다! (4) '필동멸치국수' 이 맛을 지켜주어 고맙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앞서 올린 백종원의 골목식당 성내동 분식점(에서 국수집이 된) '김여사네국수' 집 후기로 여러모로 많은 사랑을 받은, '오롯의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의 저는 솔데입니다.  사실 지난..

[솔데의 오티비] 해외 드라마 보는 법 : 심심한 당신을 위한 용사 '요시히코'를 만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를 연재하고 있는 솔데입니다.  저는 가끔 국내 드라마만으로 저의 시청욕구가 채워지지 않을 때는 POOQ TV를 통해 해외 드라마 등을 찾아보기도 한답니다.  ..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WK500 개봉기 (+2달 써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금쓰고 계신 모니터 어떤 것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기존에 24인치 델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물론 꽤 오래 잘 썼습니다만, 보증기간이 넘어가면서 3년-4년쯤에서 AD보..

[솔데의 오영비 특별판 with 올브레인] 영화 퍼스트맨 리뷰 : 어쩌면 여전히 걷고 있는 우리를 향한 진정한 위로 [내부링크]

본 리뷰는 대학원생 전문 정보 사이트 올브레인에 기고된 프로젝트성 리뷰입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올브레인 사이트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올브레인은 대학원생들에게 유용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

윈도우10에 WSL(Windows Subsystem for Linux) 리눅스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나 음악, 영상 작업자들만 맥을 쓴다는 고정관념을 벗어나 이제는 오히려 개발자들이 맥을 많이 쓰게 되고, 또 추천하시더라구요. 저는 개발자가 아니라서 구체적으로..

[솔데의 오티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 직접 가보았습니다! (3) 성내동 분식집 국수집 '김여사네국수' + 필동 멸치국수집과의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두 편에 걸쳐 백종원의 골목식당 성내동 강풀만화거리 편의 음식점들을 직접 방문하며 여러분들께 성내동 Before and After를 전해드린, 저는 솔데의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의..

카카오톡 (카톡) 이메일 계정 변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카카오톡은 굳이 얘기를 안해도 될 정도로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이제는 SMS와 비슷하게 기업에서 문자메세지 대신 카톡메세지로 알림 메세지를 보내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그런데..

[솔데의 오티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 직접 가보았습니다! (2) 성내동 피맥집 'MCPhee' + 성내동 나들이 풍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주 성내동 강풀만화거리 백종원의 골목식당 '피콜로'에 대한 리뷰를 통해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대한 여러분들의 뜨거운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던, 저는 솔데의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거제 추도식] 나 뿐만이 아니었다. [내부링크]

지난주 금요일 서울로 올라오는 길에 계속 거제로 가는 길을 살폈다. 언제나 갈 수 있나, 무엇을 가지고 가서 무엇을 할 수 있나를 살피다가 몇 번이나 울컥거렸다. 이제는 더는 어리지만은 않으니, 철 없을 적 오..

[솔데의 오티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 직접 가보았습니다! (1) 성내동 한식퓨전파스타 '피콜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솔데의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의 솔데입니다.  근래 들어 TISTORY와 함께 하는 TVSTORY를 통해 공중파 유명 방송들의 리뷰로 여러분들을 찾아 뵙고 있습니다.  제 리뷰들이 여러분..

[솔데의 오티비] MBC 나혼자산다 리뷰 : 배려 가득 피터팬 조빈의 하루를 응원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한 주 '김충재 야채볶음'의 저주 아니 축복 속에 함께한 솔데의 오티비 WITH TVSTORY의 솔데입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지난주 솔데의 오티비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리뷰 (https://..

예능신 유재석과 예능블루칩 조세호의 주거니 받거니 로드 퀴즈쇼 <유퀴즈 온더 블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티비 프로그램 관련한 리뷰를 쓰는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 '안테나곰'이라는 블로그가 티스토리와 푹(pooq)에서 진행하는 TVSTORY에 당첨되어 리뷰를 하고 있는 블로그인 것이..

[솔데의 오영비 완전판] 영화 퍼스트맨 리뷰 : 낭만으로 채워진 우주 시대의 개막, 그리고 그 안에 새겨져 있던 상실에 대하여 [내부링크]

솔데의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 영화 ‘퍼스트맨’ 리뷰 ‘퍼스트맨’, 낭만으로 채워진 우주 시대의 개막, 그리고 그 안에 새겨져 있던 상실에 대하여  ‘위플래쉬(Whiplash)’, ‘라라랜드(LaLaLand)’를 통해..

[솔데의 오티비] MBC 예능 나혼자산다 : 김충재와 홍현희의 출연, 정체일까? 도약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또다시 토요일에 찾아온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오티비)의 솔데입니다.  근래 들어 '솔데의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Y'를 통해 TV 프로그램에 대한 리뷰들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봉역 망우역 게임샵 : 투박한 친절이 돋보이는 '모어댄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급작스레 안테나곰님이 신품 닌텐도 스위치를 할인 구매하게 되어, 저는 선물로 소프트웨어를 사주기 위해 지갑을 열었습니다. 구매하기로 한 게임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로..

[솔데의 오티비] MBC 배드파파 : 유지철의 고군분투, 최선주의 삐그덕거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근래 들어 솔데의 오롯이 비추다 시리즈에서 솔데의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저는 솔데입니다.  근래에 연이어 MBC의 두 편의 드라마를 리뷰를 드렸습니다.  그 가..

[솔데의 오티비] MBC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 : 현실과 비현실의 바람직한 줄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근래 들어 주 4회 KTX 탑승을 유지하며 내년 KTX 우수고객은 따놓은 당상인 솔데입니다.  드라마 리뷰 읽으러 왔더니 갑자기 왠 KTX 이야기냐 싶으시겠지만...  사실 어제 KTX를 타고 서울로 올..

코원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CT5 개봉기 /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기존에도 완전 무선형태의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었지만, 애플의 에어팟이 나타난 이후로는 더욱 많은 회사들이 이 코드리스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내놓고 있습니다. 애플..

[솔데의 오티비] MBC 배드파파 : 무궁무진한 가능성, 어디까지 폭팔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거센 비바람을 동반한 태풍 콩레이는 대한민국을 벗어나 저 멀리로 떠났고, 서울엔 언제 그랬냐는듯 햇살이 내리고 있습니다.  저는 금주간에도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고민하고 또 열심히 치열해..

[솔데의 오티비] MBC 두니아 처음 만난 세계 15회 리뷰 : 못 다 풀어낸 이야기들이 아쉬워라 (上) [내부링크]

 드디어, 두니아 프로젝트의 대망의 최종장이 공개되었습니다.  저는 이미 이전 리뷰 '[솔데의 오티비] MBC 두니아 처음 만난 세계 리뷰 : '주인님'의 목표는 이루어질 것인가?' 를 통해 두니아에 대한 리뷰를..

티스토리 https 적용 후에는 구글 서치 콘솔 속성 추가 꼭 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저번 달 말부터 티스토리가 드디어 https를 블로그 페이지에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변화없는 티스토리에도 아주 아주 조금이나마 변화와 개선이 생기고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

캐릭터 저작권 등록 방법, 내가 만든 캐릭터 직접 저작권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얼마전에 캐릭터를 취미로 만들어봤는데요. 만든김에 저작권등록까지 해보았는데요. 오늘은 내가 만든 캐릭터 직접 저작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릭터..

[솔데의 오영비] 영화 데드풀2 리뷰 : 어쩌면 현 시대의 진정한 의미의 힐링 팩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안테나곰 페이지 포스트를 통해 인사드리는 저는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의 솔데입니다.  데드풀 2 확장판 슈퍼듀퍼컷 블루레이 발매를 앞두고 많은 어둠의 경로의 유혹에도 불법 다운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방법, 가입 은행, 필요 서류, 소득 세대주 조건, 기존 통장 전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번에 국토교통부에서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을 새로 선보이고 언론을 통해 많은 홍보를 하고 있는데요. 세부적인 가입방법이나 서류, 조건등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웹호스팅 추천 / 국내 서비스와 아마존 라이트세일 비교 및 저렴한 업체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어느정도 크기가 크지 않은 개인적인 사이트나 또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을때에 요즘에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같은 가입형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윅스와 같은 위지윅 기반의 가..

케이뱅크 계좌 해지 / 체크카드 해지 / 회원탈퇴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터넷은행들이 정상 영업을 시작한지 꽤 되었는데요. 카카오뱅크의 돌풍에 작년은 떠들썩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빨리 오픈한 케이뱅크의 경우는 카카오뱅크보다는 파..

이지도즈 알약 커팅기 (약 절단기 / 프로스카 절단기) 간단 리뷰 [내부링크]

처방받은 약이 혹시 너무 커서 불편하신 적 있으신가요? 혹은 비타민이나 영양제가 다른 것은 다 하루 2개인데, 이것만 하루 1개 섭취라 편할 줄 알았더니 열어보니 크기가 두배라 혹시 깜짝 놀라셨던 적 있으신가..

[예비군 정보 4편] 예비군 동미참 훈련 일정 에피소드 : 2일차 후기 - 사격 그리고 조기퇴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6월 생애 첫 예비군 훈련을 잘 마치고 돌아와서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 솔데입니다.  아시다시피 제가 현재 포스팅을 하는 곳은 안테나곰 팀블로그입니다.  지인인 안테나곰님이 열심히 일..

발암물질 포함된 원료를 쓴 판매중지 고혈압약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2018년 7월 6일 유럽 의약청에서 EU 전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국 제지앙 화하이사가 제조한 원료로 만들어진 발사르탄 함유 고혈압약과 심장병약을 회수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에 2..

[고속버스 바로알기] 고속버스 예매 영수증 확인 및 출력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서울과 광주를 오가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솔데입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썼듯이 저는 주로 서울-광주를 KTX를 타고 다녀요.  이제 서울 집과 광주 회사를 오고 간지 두 달이 다 되었..

운전면허 갱신 방법 사진, 건강검진, 준비물, 비용, 벌금까지 간단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운전면허는 성인이 되면 운전을 꼭 하지 않더라도 미리 따두는 편이 좋다고 얘기를 들어와서 대부분 운전면허를 가지고 있는 분이 많이 계실껍니다. 저 역시 비슷한 이유로 운전면허..

운전면허 적성검사 인터넷 방문 시간 예약 으로 운전면허증 갱신을 편하게! [내부링크]

운전면허는 있지만, 운전을 하지 않는 상황이라 사실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어느날 배달된 운전면허증 갱신 안내문을 보며 또 몇 년이 지났구나 세월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내문 상단에 크게 인터넷 방..

리디북스 리디셀렉트 이북도 정기결제로 저렴하게 월정액 이북 서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도서정가제가 시행이 된지 꽤 오래 지났습니다. 도서정가제가 정말 효과가 있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여전히 동네서점들은 점점 더 사라지고 있습니다. 할인폭이 꽤 줄어들었기 때..

다음 지도 검색 등록 한눈에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네이버 지도에 검색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국내 포털 2위인 다음 지도에 검색 등록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큰..

아동수당 신청 방법과 필요 서류는? 신청 기간, 자격 조건, 소득인정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2018년 9월부터 아동수당 제도가 시작됩니다. 아마 이미 많은 분들이 신청하셨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아동수당 신청방법과 필요서류, 신청기간, 자격조건, 소득인정액액 등에..

청년내일채움공제 바뀐 가입조건 및 3년형 과 2년형 비교, 중도 해지시 해약 환급금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2018년 초 예산이 부족하여 신청을 더이상 받지 않다가, 추경이 통과되어 2018년..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자격 조건 / 신청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청년들의 구직난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질 않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공기업, 대기업 또는 공무원으로만 쏠림현상이 지속되기 떄문에 구직난 속에서도 구인난을 겪고 있는 인재가 필..

[솔데의 오티비] MBC 두니아 처음 만난 세계 리뷰 : '주인님'의 목표는 이루어질 것인가? [내부링크]

 무한도전이 잠정휴지기에 들어간 이후로 주말 TV 시청이 급격히 감소한 저입니다.  또르륵.  (언제 한 번 같이 먹방 찍어보고 싶은) 맛있는 녀석들, (이번 주엔 쫌 별로였는데 다음 주엔 쫌 기대되는) 나 혼..

[예비군 정보 3편] 예비군 동미참 훈련 일정 에피소드 : 1일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예비군 훈련을 다녀와 일상으로 돌아온 솔데입니다.  나흘간의 동미참 예비군 훈련은 생각보다는 즐거웠고 또 추억이 방울방울 맺혔...  아닙니다. 너무 힘들었습니다. 아휴, 생각만 해도 아주..

민방위 훈련 불참시 어떻게? 보충 교육 / 훈련 연기 / 과태료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민방위 연차 조회 및 민방위 훈련 교육일정, 담당부서 전화번호 찾기 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사실 예비군이나 민방위 역시 반드시 해야 하는 의무이지만,..

민방위 연차 나이 조회 및 민방위훈련 교육일정 조회, 담당부서 전화번호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 예비군과 민방위 시즌입니다. 군 제대후 예비군을 처음 하거나 예비군을 이미 끝내고 민방위라는 새로운 형태를 겪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도 최근 민방위 훈련이 최..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 추천 스틸시리즈 RIVAL95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는 블루투스 마우스를 많이 쓰고 있지만, 유선 마우스 쪽에서는 게이밍 분야로 또 다양한 변화가 시도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업무용으로 블루투스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었..

[예비군 정보 2편] 호원 예비군 훈련장 가는 법 & 최신 훈련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http://antennagom.tistory.com/257 '[예비군 정보 1편] 동미참 훈련이란? 동미참 예비군 필수 준비물 및 권장 준비물은?' 편을 통해서 동미참 예비군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전해드렸다..

네이버 지도 검색 등록 /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 방법 [내부링크]

음식점을 오픈할 경우 여러가지 홍보 수단을 이용해 광고를 해야 할텐데요. 어떤 방법을 쓴다고 하더라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검색 등록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요새는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고..

[예비군 정보 1편] 동미참 훈련이란? 동미참 예비군 필수 준비물 및 권장 준비물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 페이지의 솔데입니다.  저는 이번 한 주간 호원예비군훈련장에서 4일간의 동미참 예비군 훈련을 받고 왔습니다.  석사 학위를 마치고 전문연구요원으로 군복무를 대신한지라 조금은 늦..

7월부터 바뀌는 기차(KTX) 환불 규정 및 예약 취소 시 반환 수수료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코레일에서는 최근 2018년 7월 1일부터 여객운송약관이 개정 시행된다는 것을 알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예약을 했다가 여러가지 이유가 있어 취소 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생기는..

[KTX/SRT 바로알기] KTX, SRT 탑승 시 도착지를 잘못 알고 내리면 어떻게 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랫간만에 인사드리는 솔데입니다.  안테나곰 홈페이지에 팀블로그의 일원으로서 글을 쓰기 시작한 이후로, 이렇게 긴 휴식기는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쓸 것도 많고, 하고픈 이야기도 많고..

국가별 실제 면적 비교 사이트 / 우리나라는 어느 정도 크기일까? [내부링크]

어릴 때 세계지도에 대해서 배울때 메르카토르 도법이라는 방식으로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왜곡이 있다 라는 얘기를 들으셨을껍니다. 메르카토르 도법은 1595년에 메르카토르 라는 사람이 고안한 투영법으로 구..

자가 없을 때 길이재기 사이트 / 모니터로 길이재는 법 [내부링크]

자가 없는데 갑자기 길이를 재야 할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의 경우 눈대중으로 판단하곤 하지만 눈대중으로 판단하면 안될 때도 있고 또 이 정도 된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경우도 꽤 많죠. 요즘은 스마트폰 어..

블랙베리 키투(키2) 발매일, 스펙,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에는 일반적인 형태인 큰 액정이 탑재된 풀터치폰이 나오긴 합니다만, 블랙베리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형태가 있습니다. 바로 쿼티키가 내장된 바 형태의 쿼티폰인데요...

소니 RX100 mk6, mk5 와 달라진 점은? 스펙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소니의 스테디셀러이죠. 콤팩트 카메라 중의 원탑이라고 할 수 있는 RX100의 새로운 버전 마크6가 발표되었습니다. 2018년 6월 12일 부터 예약발매한다고 해서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

아래아 한글 뷰어 다운로드 및 한컴 뷰어 설치없이 간편 확인 방법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 점유율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가 차이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예전부터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의 한글(아래아 한글, 아래 한글) 프로그램 점유율도 꽤 높습..

인천공항 자동출입국심사 로 간편하게, 해외나갈때 사전등록 해야하나요? [내부링크]

저는 해외여행 안 간지가 꽤 오래 되었는데요. 최근에는 인천공항에 제2터미널도 생겨서 기존 보다 훨씬 편리하게 출입국이 가능해 졌습니다. 또한, 자동출입국심사 라는 방법이 생겨서 출국시 더욱 시간을 줄일..

구글 공식 TODO 앱 Tasks 드디어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todo 앱으로 유명한 앱중에서 가장 유명한 앱은 iOS 쪽 앱이었던 things나 OmniFocus 등의 앱들이 있습니다. 이 자리를 무료 앱으로 치고 들어와서 굉장히 빠른 속도로 시장점유율을..

헷갈리는 무주택자 조건 / 주택청약 무주택 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공공임대 또는 국민임대가 가능한지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임대주택의 청약 시 가장 중요한 건 자격이 되는지의 문제였습니다. 특히 무주택자 판단기준이 좀 헷갈렸는데요. 무조건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고..

안드로이드 메모앱 추천 / 구글 킵 Keep 메모에 일정, 지역 알람 추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여러가지 앱들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아이폰 쓸때는 사실 메모 앱을 굉장히 잘 사용했었는데,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구글 킵이 나오기 전까지는 공식..

구글에서 제공하는 최적화된 무료 한글 웹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블로그 스킨 적용 또는 웹사이트 개발시에는 본문을 더 잘 보이게 하거나 또는 사이트의 전체적인 톤을 맞추기 위해 웹폰트 적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빠른 로딩을 고려..

올레 KT 새로운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ON 요금제 알아보기 / 비교하기 [내부링크]

5월 30일 KT에서 새로운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발표했습니다. 스마트폰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어디를 가더라도 인터넷 검색이나 지도 검색 등이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더구나 동영상 콘텐츠를..

올레 KT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KT 올레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인데요. 올레 KT의 핸드폰을 예전에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올레폰안심플랜 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셨을 수 있습니다. 올레폰안심플랜 이라는 서비스..

네이버 아이디 도용방지를 위해 더 간편해진 2단계 인증 OTP 설정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댓글 조작에 대한 관심이 많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네이버 아이디가 800원에 팔린다던가, 휴면계정을 도용한다던가의 얘기가 이번 사건이 뉴스에 보도되면서 연일 보도 되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이 블로그..

[솔데의 오영비 특별판] 영화 데드풀 2 라이언 레이놀즈 내한 후기 (하) 시사회 무대인사 사진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5월 1일에 있었던 데드풀 2 개봉 기념 '라이언 레이놀즈' 내한 행사 대망의 피날레 '하이라이트 상영 시사회' 전 라이언 레이놀즈의 '무대인사' 에피소드를 전해드리기 위해 찾아온 저는 이..

[솔데의 오영비]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감상 리뷰 (2) 아이맥스 IMAX 3D 관람 후기 [내부링크]

 바로 앞서 작성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더 잘 이해하고 해석하기 위한 이전 줄거리 내용 정리 포스팅은 (http://antennagom.com/238) 재미나게 보셨나요?  바로 이어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아..

[솔데의 오영비]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감상 리뷰 (1) 이전 줄거리 내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주 금요일, 드디어 마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아이맥스 IMAX 3D 감상을 마치고 돌아온 솔데입니다.  원래는 아이맥스 관람 당일 날 4DX로 바로 이어서 한 번 더 보려고 했는데,..

[솔데의 오영비 특별판] 영화 데드풀 2 라이언 레이놀즈 내한 후기 (상) 레드카펫 생중계 사진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전에 말씀드린데로 어제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 저 솔데는 영화 데드풀 2 개봉 기념 주연이자 제작자 '라이언 레이놀즈'의 내한 레드카펫, 무대인사, 하이라이트 상영회에 다녀왔습니다.  그..

윈도우10 레드스톤4 RS4 April Update 클린설치 방법 / 설치 이미지 배포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윈도우10은 2015년 첫 출시된 후로 2015년 11월, 2016년 7월 1주년 업데이트, 2017년 3월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2017년 10월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총 4번의 메이저 업데이트가..

[솔데의 오영비 특별판] 영화 데드풀2 미리보기 & 프리뷰 (1) 데드풀 2 레드카펫 하이라이트 상영회 참석 기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음주 어벤저스 인피니티워 아이맥스 IMAX & 4DX 관람을 앞두고 스포일러를 피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솔데입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인피니티워 예매전쟁에 실패하여 저의 리뷰..

미즈노 마나부의 브랜딩 디자인 강의 / 팔다 에서 팔리다로 독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오늘도 독서 후기 글로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사실 일년에 책을 많이 읽지 않는 편인데 이렇게 독서후기를 연달아 올리게 될 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최근 하고 있는 일이 있어서 도..

LED 조명 거울 솔직 개봉 /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10년전 샀던 탁상거울이 망가진지 오래 되었는데, 아무래도 여자분들처럼 거울을 자주 보는 타입이 아니라서 한쪽다리가 망가진지 3년 정도 된 거 같은데 그냥 방치해놨던 것 같아요..

포기할까봐 시작하지도 못했다면 / 아주 작은 반복의 힘 독서 후기 [내부링크]

습관이라는 것은 고치기가 참 힘듭니다. 더구나 편한 쪽으로 굳어지는 습관을 고치기엔 정말 힘이 들죠. 금연을 하지 못하고 흡연을 계속하는 이유도 니코틴이 주는 중독성 때문이기도 하지만, 니코틴이 대부분 사..

워터픽 닮은 3만원대 구강세정기 대륙픽 h2ofloss hf-8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치아는 한번 손상되면 다시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손상되지 않게 관리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칫솔질에 치실까지 쓰는데도 어금니 한쪽이 완전 충치로 썩어본 적이 있기 때문에 엄청..

인천 가볼만한 곳 추천 개항누리길 / 아트플랫폼 건축물 산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봄이 되었는데도, 미세먼지 때문에 어디를 못 나갔었는데요. 지난 주말, 1시간 반이나 걸리는 부평까지 쌀국수 먹으러 갔다가 인천 신포동에 짬뽕밥이 그르케 맛있다고 해서 지금 아..

쇼핑할 때 이베이츠 할인 적립은 하셨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쇼핑할때 여러가지 혜택이나 할인 적립을 챙기는 건 정말 당연하게 되었죠. 그냥 사이트로 접속을 하는 것과 네이버 또는 다나와 같은 곳에서 가격비교로 접속하는 게 가격이 완전히..

아이패드 키보드 자동대문자 비활성화가 안될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애플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테지만, 점점 기능이 추가 되면서 직관적이었던 iOS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예전엔 아이들에게 쥐어줘도 5분이면 다 만지고 논다며..

일정관리 앱 (할일관리) 추천 - 마이크로소프트 TOD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벌써 4월이 다 지나고 있습니다. 연초에 이런 저런 계획들을 세우기 마련인데요. 이런 계획들 조금은 실행하고 계신지요. 저의 경우는 하도 계획을 지키지 않다 보..

[솔데의 오영비]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리뷰 : 이 영화를 넥슨이 싫어합니다. [내부링크]

 추억 속 캐릭터들을 스크린 속에서 만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도 인터넷 상에서 상당한 화제가 되었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특히나 소설가 어네스트 클라인의 SF 소설 '레디 플레이어 원'을 원작으로 한 '..

유튜브 재생목록 삭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에 대해서 정리해 봤는데요. 재생목록 삭제는 조금 숨겨져 있어서 찾기 어렵더라구요. 재생목록 기본 설정이 공개이고 유튜브 재생목록 삭제..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저는 기존에 벅스나 지니를 이용하여 음악을 들었었는데요. 요즘 음원가격 인상 문제로 정기결제 금액이 3만원이 될 꺼라는 둥, 1만원이 될꺼라는 둥 말들이 많습니다. 저의 경우 음..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 추천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여러가지 작업들을 하다보면 폰트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폰트 역시 저작권으로 보호되고 있어서 아무거나 막 가져다 쓰면 큰일납니닷! 제가 다니던 회사에서 그런 적이 두번 정도 있..

구글 크롬 비밀번호 저장 삭제 해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점유율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크롬 브라우저의 성능이 다른 브라우져에 비해 뛰어나지도 않은 고인물 수준이라 사실상 잇점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자브라 블루투스 스피커 JABRA SOLEMATE 솔메이트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스피커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오디오잭이 있는 스피커가 당연했는데, 언제부턴가 개성넘치는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하나씩 나타나고 있습니다. 더구나 요즘엔 인공지능 AI 를 탑재한..

아이허브 구입기, JASON 제이슨 비듬방지샴푸 티트리오일 모발굵어지는샴푸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화장품, 건강용품 직구 사이트로 유명한 아이허브를 저는 얼마 전에 처음 써봤는데요. 주문한지 6일 정도만에 받긴 했는데, 확실히 다른 사이트보다는 빠른 것 같긴 하더라구요. 더구..

저렴한 침대 매트리스 한샘 노뜨베이직 구입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기술이 발전하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예전에는 엄청나게 비쌋던 제품들도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데요. 물론 어느 시대든 비싸고 안 좋은 건 있지만, 싸고 좋은 건 없다는 말이 통용되..

라이트룸 클래식 CC 카탈로그 합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는 카메라를 따로 가지고 다니는 편이 아니지만, 가끔 업무 때문에 또는 스마트폰보다는 좀 더 나은 화질의 사진을 찍고 싶을때 미러리스카메라를 가지고 나가긴 하는데요. 찍고..

민원24 / 정부24 인터넷 세대주 변경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예전과는 달리 요새는 꽤 많은 행정 업무들을 인터넷으로 처리하는 게 가능한데요. 주택청약조건 때문에 또는 또 다른 이유로 세대주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처리..

침대 매트리스 방수커버 프로텍트어배드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템퍼 토퍼를 구입하게 되면서 침대 매트리스, 침대 프레임 등 여러가지 것들을 사야 했습니다만, 템퍼 토퍼의 경우 특히 신경써야 했던 부분이 바로 방수 부분입니다. 템퍼 토퍼는..

저렴한 침대 프레임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침대 생활 많이 하시겠지만, 저는 사실 침대 생활을 하지 않았었는데요. 지난 글에 썼던 것처럼 어머니께서 허리가 아프시다고 해서 이번에 침대와 템터 타퍼를 구입해서 설치를 해..

[솔데의 오영비] 세계 최초 4DX VR 영화 '기억을 만나다' 후기 리뷰 (1) : "기대만 만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주 일요일 '용산-여의도-영등포' 라인을 휩쓸며 꿈의 시간을 보내고 돌아온 솔데입니다.  딱히 대단한 일들이 있었던 건 아니지만, 기분 좋은 일정들이 계속 되었다 랄까요.  용산에서 세계..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아이맥스 3D IMAX 3D 후기 및 쿠키 정보 & 간단한 줄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솔데의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의 솔데입니다.  오늘 저는 하루 늦게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레디 플레이어 원' (Ready Player One, 2018) 을 용아맥 에서 IMAX 3D 아이맥스 3D로 관람하였습니..

여권 발급(재발급) 신청 방법, 신청서 서류, 기관 장소, 비용, 준비물, 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 저가항공사 덕분에 사실 부산 가는 비용이나 제주가는 비용이나 해외가는 비용이나 그게 그거처럼 되었는데요. 물가 부분을 따지면 제주나 부산보다는 오히려 해외가 싼 경우도..

15인치 노트북 가방 추천 엘레컴 비지니스 더플백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엔 점점 데스크탑을 구입하기 보다는 노트북을 구입하여 카페같은 곳에서 공부를 한다던가 업무를 본다던가, 또는 동영상 감상 등을 하는 경우가 매우 많아졌는데요. 스타벅스나..

LG 스마트폰 (G6, G7, V30, V20 등) 문자 메세지 통화기록 백업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거의 대부분의 일들을 처리하고 있는데다,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거의 분신과 같은 느낌인데요. 스마트폰의 분실이나 고장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앱스토어 결제 내역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띠링~ 하고 문자메세지가 왔는데 애플에서 결제문자를 보냈다면? 그런데 뭘로 결제했는지 도통 기억이 안날 때가 있는데요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앱 구매시 구매시마다 매번 결제를..

iHerb(아이허브) 해외 직구 따라하기 (아이허브 개인통관고유번호 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해외 직구 많이 하실텐데요. 그 중에서 비타민이나 샴푸 화장품 같은 경우 아이허브에서 주문을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저 역시 아이허브에서 다들 구매하시고 빨리 받을 수 있다는..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 발급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방법 /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년 전부터 해외 직구가 엄청나게 활성화되고 있는데요. 같은 물건이 국내에만 들어오면 어찌나 비싸지는지.. 더구나..

[솔데의 오잇비] 인스타그램 피드 태그 목록에 뜨지 않는 오류 문제 간단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근 한 시간 안에 10년은 늙어버린 것 같은 솔데입니다.  왜냐구요?!  다름 아니라, 저의 메인 SNS인 인스타그램 오류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제 각종 일상과 이야기, 리뷰들을 인스타..

영화 퍼시픽림 업라이징 4dx 후기 및 쿠키 정보 & 간단한 줄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른 아침부터 영화 퍼시픽림 업라이징 4dx를 관람한 솔데입니다.  조금 전에 영화를 보고 나와서, 영화 퍼시픽림 업라이징 의 4dx 효과 를 궁금해하실 분들께 4dx 후기 를 전해드리려고 급히..

구글 크롬 플래시 허용 차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플래시는 아주 오래전부터 쓰이던 기술인데요. 플래시는 웹페이지 내 애니메이션에서부터 동영상 재생까지 인터렉티브한 사이트를 만드는 데 필수였었던 기술이었습니다. 하지만, 플..

[솔데의 오영비]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 사랑의 모양 리뷰 (1) 소개 리뷰 [내부링크]

솔데의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 사랑의 모양 리뷰 (1) 소개 리뷰 (La forma del agua, The Shape of Water)  개괄  서기 2018년 근방의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그 이전의 시대인 2..

[솔데의 오티비] 드라마 마더 15회 리뷰 : 서로를 한없이 보듬는 것 (2) [내부링크]

드라마 마더 15회 리뷰 : 서로를 한없이 보듬는 것 (2) (본 리뷰는 1편 http://antennagom.tistory.com/199 에서 이어진 내용입니다.)  어쩌면, 진정한 의미의 구원  모두가 기다려온 윤복, 드디어  어쩌면..

[솔데의 오티비] 드라마 마더 15회 리뷰 : 서로를 한없이 보듬는 것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 팀블로그의 솔데입니다.  오늘 솔데의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는 드라마 마더 15회 리뷰입니다.  혹시 제가 썼던 드라마 마더 1-4화 리뷰 ‘끝없이 이어지며 빛나는 그들의 연대’ 편..

잠자는 내 돈 찾아주는 휴면계좌통합조회로 숨은 계좌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모바일을 통한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모바일도 간편하지만 컴퓨터에서 확인하면 더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공인..

PC와 모바일을 위한 웹사이트 / 블로그 로딩 속도 측정 테스트 [내부링크]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러가지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있겠습니다만, 블로그 유입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키워드를 어떻게 하느냐에 문제이겠죠. 하지만, 그 외에도 검색엔진에서 검색..

PS/2 구형 키보드 윈도우10 인식이 안될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대부분의 키보드와 마우스는 USB를 사용하기 시작한지 엄청 오래 된 것 같습니다. 마우스에 이어 기계식 키보드 역시 요새는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하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솔데의 오티비] '무한도전'의 진정한 첫 쉼표를 앞두고 : (1) 하지만 보낼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 본 솔데의 오티비(오롯이 티비를 비추다)는 솔데가 자신이 가진 무한도전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담아 쓴 글입니다. 무한도전의 팬이 아니시라면, 다소 이해가 어려우실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여기..

[솔데의 오영비 마이너] 영화 툼레이더 아이맥스 후기 및 영화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인사드리는 저는 안테나곰 팀블로그의 솔데입니다.  인스타그램을 보신 분들이시라면 아시겠지만, 근래에 여러모로 바빠져서 이렇게 블로그 글 업로드가 뜸해졌습니다.  그래도, 함..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 (정부24, 민원2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최근 은행업무를 볼때 불편했던 점이 제 주민등록증 사진이 거의 하얗게 되서 구분이 안된다며, 어떤 은행에서는 다른 사람꺼 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아무리 농담..

카카오톡 카톡 대화 내용 백업 / 복원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기기를 변경하거나 새로 설치해야 할 때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백업이 아닌가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나눈 문자메세지나 카카오..

민원24 / 정부24 Anysign 통신채널생성실패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예전에는 구청이나 동사무소에 가야 해결할 수 있는 민원 업무들을 인터넷으로도 증명서를 뽑는다던가, 민원신청(주민등록증 재발급 등)을 할 수 있어서 편해졌는데요. active-x를..

템퍼 토퍼(타퍼) 최저가 직구 구입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몇일 전에 어머니께서 아침에 허리가 아프다고 하시길래, 깜짝 놀랐었는데요. 허리와 발목 수술 직 후에 앉았다 일어나는 게 힘드셔서 라꾸라꾸 간이 침대를 사 놓았는데, 그걸 꽤..

모바일에서 내 계좌 한 눈에 찾기! 휴면계좌통합조회 이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회사를 다니거나, 학교를 다니다보면 회사나 학교와 전용 계약이 되어 있는 지정은행을 이용하라고 할 때가 있는데요. 마침 본인이 주로 사용하던 은행이면 상관이 없겠지만 공교롭..

부팅이 안될 때 윈도우10 복구모드 진입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생기게 마련인데요. 설치 후 사용기간이 늘아나게 되면 아무래도 각종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 또는 윈도우 업데이..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후 USB 키보드, 마우스가 갑자기 안 될때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의 장점은 자동 업데이트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꽤 오랜 기간 윈도우95,97이 사용되었고 윈도우7을 아직도 사용하는 곳이나, MS에서 조차 버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단..

스마트폰(아이폰,안드로이드) 스캔하기 앱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예전에는 PC 주변기기로 스캐너를 따로 구입하는 경우도 많았고, 복합기가 나오기 시작한 후부터는 사실 스캐너 기능과 프린터가 같이 붙어있는 또는 팩스까지 붙어있는 복합기를 구..

평창 동계 올림픽 수호랑 반다비 캐릭터 상품 파는 곳 및 사는 방법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 며칠 일이 바빠 블로그에 통 들어오지 못했던 솔데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바쁜 와중에도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일정 만큼은 챙겨 보면서 바쁜 일상에 에너지를 충전하고 있답니다.  물론 어..

구글 계정 프로필 사진 등록 / 변경 /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구글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다보면, 구글 사이트의 오른쪽 상단에 또는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위의 둥근 모양의 프로필 사진칸이 있는데요. 이 프로필 사진란에 자신의 사진을 프로필..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검색 기록 지우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평소에 유튜브 시청을 많이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네이버에서 유튜브를 검색하고 유튜브에서 원하는 영상을 검색해서 플레이하는 현상도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 블랙팬서 아이맥스 3D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본 리뷰를 끝으로 영화 블랙팬서에 대한 프리뷰, 리뷰, 후기를 마칠 예정의 솔데입니다.  이전 리뷰 (2) 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오늘 무술년 새해 첫(구정 기준) 영화로 용산 아이맥스 상영..

[솔데의 오영비] 영화 블랙팬서 총정리 리뷰 : 마블이 공고히 한 또 하나의 새로운 질서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영화 블랙팬서 한 편으로 무려 4편의 포스팅 (프리뷰/레드카펫/리뷰1/리뷰2) 을 소화 중인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의 솔데입니다. 지마켓 공식 인스타그램 (@gmarketstory) 덕분에 가게 된 '블랙..

인바디 결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인바디로 보는 체질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신년이라 헬스장에 등록하여 올해엔 반드시 몸짱이 될꺼야! 라는 다짐을 가지고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대부분 헬스장에 가면 인바디라는 체성분분석기가 있습니다...

[솔데의 오영비] 영화 블랙팬서 리뷰 : 마블이 공고히 한 또 하나의 새로운 질서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조금 늦었죠?  드디어 '블랙팬서' 리뷰 본편으로 돌아온 솔데입니다.  현재 예매율 과 한국 및 북미 박스오피스 예상 순위에 있어서 너무도 밝은 예상을 하게 하는 마블의 신작 블랙팬서!  앞..

다이소 젤리클리너로 키보드 먼지 제거 잘 될까?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키보드에 먼지가 쌓이는 것은 정말 컴퓨터를 사용하면 어쩔 수 없이 벌이지는 일인데요. 저처럼 키보드 앞에서 과자를 먹는 경우 아무리 조심해도 과자 부스러기가 키보드에 떨어지..

도메인 등록시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도메인 프라이버시 서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비지니스를 위한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자신의 도메인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개인적으로도 도메인을 구입하여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또는 자신의 개인..

우체국 국제택배 EMS 배송조회 방법 (발송준비/발송횟수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는 직구가 굉장히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택배받는 일도 심심치 않게 있는데요. 직배(직접배송)이 안되는 경우는 대부분 배송대행지(배대지)를 사용하여 국내 택배로..

[솔데의 오영비] 조선명탐정 3 흡혈괴마의 비밀 리뷰 : 웃어라, 그러면 열릴 것이니 (& 스타라이브톡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약속드린대로, 영화 '조선명탐정 3 흡혈괴마의 비밀' 리뷰로 돌아온 저는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 (오영비)의 솔데입니다.  저는 오늘 2월 8일 개봉인 본 영화를 하루 이른 2월 7일 배우 김명민,..

소규모 기업을 위한 그룹웨어 구글 Gsuite (구글앱스) 도메인메일 MX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구글 Gsuite 가입 및 도메인 설정에 대해서 정리해 봤는데요. 구글 Gsuite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아무래도 자신의 도메인으로 비지니스 이메일을 주고 받..

[솔데의 동물의숲 포켓캠프] 로티의 고틱 로즈 페스티벌 이벤트 공략 총정리 + 박쥐 나눔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새롭게 시작된 동물의 숲 포켓캠프 이벤트 인 로티의 고틱 로즈 페스티벌 (Lottie's Gothic Rose Festival) 1차 이벤트를 어제 날짜로 무사히 마치고, 2차 이벤트를 기다리고 있다가 이틀만에 마..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괜찮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이제 4개월째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글을 써야 할지 잘 몰라서 당황했었는데 지금은 조금 익숙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4개월 동안 제 블로그..

[솔데의 오영비 특별판] 블랙팬서 내한 레드카펫 (블랙카펫)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주 개봉하는 영화 '조선명탐정 3 흡혈괴마의 비밀'을 보고 방금 집에 도착한 '솔데의 오영비'의 솔데입니다.  어제는 예고 드린 것처럼 인스타그램 지마켓 이벤트를 통해 참석할 수 있었던 '블..

소규모 기업을 위한 그룹웨어 구글 Gsuite(구글앱스) 도메인 설정 하기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는 소규모 기업을 위한 그룹웨어 구글 Gsuite(구글앱스)가입 설정하기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구글 Gsuite를 사용하려면 도메인 설정이 필수이지만, 아무래도 도메인 설정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으..

소규모 기업을 위한 구글 Gsuite (구글앱스) 가입 설정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 곰입니다. 회사 업무를 위한 비지니스용 가입형 서비스로 많은 회사들이 서비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365와 구글의 Gsuite 같은 글로벌 서비스가 있다면, 네이버의 LIN..

구글 애드센스 게재율 실험 테스트로 최적화 설정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삽입하여 광고 수입을 얻기 위해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광고가 한 페이지에 많이 뜨면 많이 뜰 수록 클릭수가 높아지지 않을까 하여, 페이..

[솔데의 오영비 특별판] 영화 블랙팬서 : 미리보기 & 프리뷰 총정리 - 프리미어 시사회 참석 기념 특별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요일 예정된 영화 블랙팬서 프리미어 시사회 참석을 앞두고 대단히 설레여 하고 있는 솔데입니다.  짜잔!  이전 오영비 '올 더 머니' 리뷰에서 말씀드렸듯, 제가 이번 2월 5일 예정된 마블의..

구글 포토 내 컴퓨터로 백업(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하루 내내 먹는 것, 다녀간 곳, 만난 사람들 좋았던 시간들.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고 기록을 남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신 스마트폰에는 예전 똑딱이 카메라 만큼 일상사진을 남겨..

[솔데의 오티비] 드라마 마더 리뷰 : 끝없이 이어지며 빛나는 그들의 연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 블로그에 '오롯이' 시리즈를 이어가며 끝없이 카테고리를 늘리고 있는 솔데입니다.  글 하나마다 새로운 카테고리가 하나씩 늘고 있지만, 아직 늘어날 카테고리가 더 있을지도 모른다는..

[솔데의 오영비] 영화 올더머니 리뷰 : 이 영화는 리들리 스콧의 작품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 곳, 안테나곰님의 팀블로그에 자리를 잡은지 3주 째, 아직 안테나곰 님 총 방문자 수의 눈꼽만큼도 채우지 못해 잠시 의기소침해졌던 솔데입니다. 그래도 오늘도, 제 삶은 이런 저런 나눌거리..

가스렌지에 불이 안 붙을때 (점화가 안 될때) 점검해봐야 할 미립자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는 인덕션렌지를 많이 쓰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편의성이 있고 깔끔한 느낌이죠. 하지만, 화력 때문에 쉽게 인덕션렌지로 옮겨가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요새는 인덕션..

아이패드 활용팁! PDF에 싸인을 해야 한다면 Adobe Fill & Sign으로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 곰입니다. 문서에 싸인을 해서 이메일로 보내야할 일이 생겼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출력해서 프린트한 용지에 정보와 싸인을 기입후 다시 스캔..

구글 계정 탈퇴(삭제)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전에는 네이버와 다음, 드림위즈 같은 국내 대형 포탈를 대부분 사용했는데,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스마트폰 구도가 되고, 검색에 있어서도 모바일 검색량이 PC 검색량을 압도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매 내역 삭제(앱 다운 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2년이란 시간이 꽤 긴 시간이었나 봅니다. LG V30 안드로이드폰으로 기기변경을 한 후로 예전 기기에서 쓰던 프로그램들이 구매내역에 있길래 삭제를 하려고 했는데요. 삭제버튼이..

[솔데의 오IT(잇)비]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후기 : 오픈일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엊그제 오식비 스믓스 편을 올리고 왠지 모를 아쉬움에 마음이 헛헛했던 솔데입니다.  어찌 보자면 제가 2017년에 가장 자주 들른 음식점 중에 하나인 '스믓스'에 대한 리뷰였기에 쓰기 전부터..

[솔데의 오식비] 생생정보 죽집 : 망원동 스믓스 (1) 매장 인테리어와 메뉴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수요미식회 공릉동 맛집 쪼매매운떡볶이 포스팅으로, 맛을 이야기한다는게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를 다시 한 번 느낀 솔데입니다.  세상엔 다양한 입맛만큼 많은 음식점이 있고, 그 가운데는..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보류중 으로 입금이 안될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를 통해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하여 약간의 광고 수입을 얻고 계실텐데요. 처음 100달러를 넘겨 지급을 받게 될 때 혹시라도 지급이..

V30 활용팁! LG 에어드라이브(airdrive)로 핸드폰과 무선 연결 파일 주고 받는 방법 [내부링크]

[2020년 4월 1일 0시부터 LG전자에서는 AirDrive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더이상 사용을 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음악파일이나 가지..

LG V30 케이스, UAG 러기드 범퍼 케이스로 파손 걱정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플라스틱 소재가 많았던 예전과는 달리 아이폰으로 부터 시작된 유리 소재와 메탈 소재등의 소재 변화와 전면 역시 2.5 글라스와 엣지 디스플레이 등으로 입체화되어 있어 디자인이..

휴대폰(스마트폰) 뒷면 스티커 떼도 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오랫만에 새 휴대폰을 사서 기분이 아주 좋았는데, 뒷면을 보고 조금 의문이 생겼습니다. 바로 휴대폰 뒷면 스티커 인데요. 예전 안드로이드폰을 썼을때는 노트3가 배터리 교환형이..

뒤늦은 LG V30 블루 색상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저는 아이폰3Gs 때부터 4,5,5s까지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노트3를 2년간 사용했었는데요. 양손에 아이스크림을 든 것처럼 어느 것도 결정하지 못하고 안드로이드폰을 쓸땐 아이폰이..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로 내 포인트 찾아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샌 신용카드 없이는 생활이 안 될 정도로 신용카드 결제를 하게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도 지갑에 천원짜리 한장 없이 카드만 들고 다니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신용카드 회사에서..

[솔데의 동물의숲 포켓캠프] 로버 가든 사파리 이벤트 공략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며칠간 본의 아니게 바쁜 가운데에도 '동물의 숲 포켓캠프' 때문에 휴대폰을 놓지 못하고 지내야 했던 비운의 솔데입니다.  저는 동물의 숲 포켓캠프 데모 버전이 나왔을 무렵에 타이밍 좋게..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기기변경시 해야할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폰을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고 저 역시도 아이폰을 오랫동안 써왔습니다. 아주 오래전 아이폰이 국내 나온다 안나온다 떡밥만 1년째 뿌리다 iPhone3Gs 가 나와서 손에 쥐었을때의..

아이폰 카카오톡(카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폰은 장점도 많지만, 보안이나, 결제 부분에 있어서 굉장한 폐쇄적인 정책을 취하고 있는데다, 앱 내 결제금액에 대해서도 수익을 가져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각 서비스의 공..

[솔데의 오영비] 영화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리뷰 (1) 전편 내용 요약 및 3편 주안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솔데의 오식비' (오롯이 음식을 비추다) 로 수다에 잔뜩 탄력을 받은 '솔데'입니다.  원래 안테나곰 팀블로그로 들어오면서 일주일에 한 편 정도를 올릴 것으로 스스로 예상했는데, 보시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구라제거기! 인터넷 뱅킹 자주 한다면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터넷뱅킹을 하신다면 흔히 깔리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3-4군데 인터넷뱅킹을 한다면 엄청나게 많은 프로그램들이 깔리게 되는데요. Active X를 퇴출시킨다며 이..

[솔데의 오식비] 수요미식회 떡볶이 : 공릉동 쪼매매운떡볶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 팀블로그를 통해 여러분들께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고자 노력 중인 '솔데'입니다. 첫 영화 리뷰 솔데의 오영비  '영화 코코 리뷰'는 잘 보셨나요? 오늘 첫 글로 채울 솔데의 오롯이 음..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인증 방법 따라하기 [내부링크]

문자메세지를 카톡이 대체한지도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요새는 각종 명세서나 택배 메세지까지 카톡으로 보내주더라구요. 스마트폰으로 메신저 하는 것이 익숙해져서 큰 불편은 없지만, 매번 메세지를 확인할..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추천, X-rite 컬러멍키 디스플레이 개봉기, 설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만약 디자인 분야의 업무를 주로 하신다면, 색에 대한 중요성은 말할 필요없이 중요한 것일텐데요. 작업을 하는 동안 자신이 원하는 색이라고 생각해서 지정했던 색들이 사실상 실제..

윈도우10 컴퓨터 하드 용량 정리 방법을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점점 줄어드는 용량에 사용이 불편할 정도가 되어버리는 데요. 특히나, 컴퓨터 하드 용량이 줄어들면 데이터 저장이 안될 뿐만 아니라, 하드디스크의 일정..

[솔데의 오영비] 영화 코코 리뷰 : 따뜻이, 포용하고 기억하다. [내부링크]

 * 본 리뷰에는 영화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지 않은 리뷰는 저의 인스타그램에 작성하였으니 아직 영화 감상 전이신 분들께서는 https://instagram.com/p/BduQaScFFcP/ 페이..

[솔데의 하루살이] 새로이 시작하는 하루살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테나곰 팬 여러분. 저는 오늘부터 안테나곰 페이지에 '솔데의 오롯한 공간'을 연재하게 된 '솔데'라고 합니다. 소개합니다 저는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soulidation 에서,..

윈도우10 PC(컴퓨터,노트북) 이름 바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이 쓰고 있는 컴퓨터에 이름이 있다는 걸 알게 되는 데요. 노트북 제조사에서 설정한 이름이나, 포멧 후 재설치를 한다고 해도 따로 컴퓨터 이름을 물..

2017년 티스토리 결산 <삶을 유익하게 만드는 안테나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만든 것은 벌써 3개월 전인 10월쯤이었는데요. 벌써 3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다니 믿어지지 않네요. 초반에 네이버 노출이 안되는 것 때문에 정성스레 쓴 글을 또다시..

부천 가볼만한곳, 부천 만화박물관 솔직한 관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만화 많이 좋아하시죠?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것은 미국과 일본이지만, 각 나라별로 다양한 정서를 담고 있으며, 우리나라 만화의 경우도 우리나라만의 정서를 담고 해외에서도 인..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우편이 안 올때 / 주소 변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안테나곰 블로그에는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대부분 이런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한 광고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IT 기업 중 순위를..

트위터 탈퇴 (아이디 삭제, 계정 비활성화) 방법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SNS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사용하다 보면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서, 또는 기존 공유했던 기록들을 삭제하기 위해 계정을 비활성화 해야 될 때도 있는데요. 트위터 같..

트위터 아이디 변경, 닉네임 변경 방법 한눈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SNS 서비스로는 인스타그램이 최근에는 굉장히 인기를 끌고 있지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역시 아직까지도 많은 이용율을 보이고 있는데요. 트위터를 이용하다 보면 아이디를 변경하..

애플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연일 애플 아이폰의 배터리 게이트가 소송으로 번지고 있는 와중에, 제 iPhone6 를 어떻게 할 인지 저도 고민에 빠졌는데요. 애플에 대한 배신감에 아이폰 최신 모델은 사지 않기로..

삼성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삼성노트북 쓰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 역시 삼성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대기업 PC를 사용하는 장점은 AS 뿐만아니라, 드라이버를 기업에서 매번 업데이트를 해준다는..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작, 변경된 배터리 교체 비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애플은 이른바 '배터리게이트'로 아이폰 사용자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데요. 구형 아이폰의 성능을 고의로 저하시키는 패치를 업데이트때 넣었다는 논란으로 공식 사과를 했으나, 논..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가정이나 직장에서 레이저 프린터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일반 소비자에게 후지제록스는 유명한 기업이 아닐 수 있지만, 영미권에서는 복사 한다는 말을 제록스 한다고 할 정도로 굉..

넷플릭스 해지, 정기결제 취소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넷플릭스 한달무료 이용에 대해 정리해봤었는데요. 넷플릭스를 체험 기간 중 또는 정기 결제 기간 중 서비스를 중단하고 싶을때 넷플릭스 해지, 넷플릭스 정기결제 취..

넷플릭스 가격(요금제)와 한달무료 혜택 가입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넷플릭스가 한국에 들어오길 원하셨던 넷플릭스 팬들이 많으셨는데요. 초기엔 기대와 달리 영화나 드라마가 많이 없어서 좀 아쉬웠던 것 같아요. 하지만, 아무래도 시간이 조금 지나..

드롭박스(dropbox) 가입방법, 요금제 및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쓰는 데스크톱과 가지고 다니는 노트북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연결하고 있는데요. 데스크톱으로 작업을 하다가 저장..

너무 쉬운 구글 URL 단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다른 분들께 자신이 보고 있는 페이지나, 참고해야될 페이지를 전달해야 할 경우 굉장히 긴 URL 때문에 지저분하게 느낄 수도 있는데요. 더군다나, 주소체계에 따라 게시판에 붙여넣..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 해외송금 시간, SWIFT 코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출범하면서 기존 은행들이 유지하고 있는 수수료나 금리 부분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인터넷 뱅크라는 약점을 보완하고 있는데요. 특히 카카오라는 인터넷 기업의 특성을..

아이폰 연락처 전체삭제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될 것 같은데 안되는 것들이 가끔 생겨서 당황스러울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이폰 연락처 전체삭제 방법인데요. 방법이 있을 것 같으면서도, 방법이 없어서 일일이 수많은 연..

1월 전시회 추천, 대림미술관 너를위한선물 전시 관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대림미술관은 다른 미술관과는 다른 일반인에게도 문턱이 낮은 쉬운 전시회를 기획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기존 고전 전시회나 현대작품 전시회들이 기본적으로 미술에 대한 지식이..

스팀잇 회원 가입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동영상 광고를 통해 수입을 얻으시는 분들도 많지만, 기존에 블로그를 통해 글을 써서 소소한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너무 쉬운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1년 중에서 1월과 3월은 이직이 가장 많은 달인데요. 이직을 성공한 후에 회사에 제출하는 서류 중 경력증명서를 요구하는 회사도 많습니다. 전 직장에서 퇴사할때 근무부서와 담당..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설정 방법, 지급기준액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이 이제 2달째가 되어가는 데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어찌 어찌 속칭 애드고시라고 불리우는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게 되어, 블로그에 설치하고 있습니..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이용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통신요금 과오납금 찾는 사이트가 생긴 후로 알지 못하는 사이 돌려받지 못한 금액이 발견되면서 많게는 수십만원까지 뜻하지 않은 수익(?)을 얻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다음으로..

티스토리 2차도메인을 루트도메인으로만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2차 도메인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미 많은 분들께서 2차 도메인을 설정해서 사용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antennagom...

구글 지메일(Gmail,G메일) 수신확인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메일 서비스로 어떤 걸 주로 쓰시나요? 저는 초창기에는 한메일(다음)을 주로 썼었는데, 요즘은 네이버와 지메일을 쓰고 있습니다. 지메일이 다른 건 네이버 메일보다 더 좋다고 생각하는데, 딱 두가지의 단점이..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설치 및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애드센스 설치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대신 자체 광고 플랫폼인 애드포스트가 있습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에..

2018년 KT 멤버쉽 혜택 축소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유플러스 멤버쉽 혜택 축소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KT 멤버쉽 혜택 축소 내용이 발표가 되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의 이통통신사 소..

인스타그램 사진/동영상 저장, 클릭 한번에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는 페이스북보다는 정말 간단하게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을 많이 하고 계실텐데요. 다른 분들의 타임라인을 보다보면 "와! 이건 정말 먹어야해!" "와! 이건 나중에..

구글 검색기록 삭제, 구글 검색기록 저장 끄기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네이버와 다음을 주로 사용해오다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계속 보급이 되면서 구글에서 검색하는 비율도 굉장히 높아지고 있는데요. 구글의 경우 다양한 정보를 수시로 기록하고..

유튜브 이름 바꾸기, 채널 이름 바꾸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 같은 경우는 라이브 방송도 많이 보고 따로 음악 감상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음악도 유튜브 레드를 통해서 백그라운드로 재생하고 있..

서울 새활용플라자 업사이클링 조명 만들기 체험교육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 서울 새활용플라자에 대해서 글을 올린 적 있었는데요. 새활용 플라자는 장안평에 위치한 지하2층, 지상 5층 규모의 국내 최대 업사이클 허브로 만들어진 시설인데요...

유튜브 댓글다는 법 완전정리 (타임링크, 굵게, 취소선, 기울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 유튜브가 인기 플랫폼으로 떠올랐는데요. 기존에는 텍스트 위주였던데 반해 요새 통신속도도 빨라지고 또 글을 읽을 여유가 없다보니 잠깐 잠깐 시간 날때나 이동중에 유튜브를..

애플 아이맥 프로 12월 14일 부터 판매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2017년 WWDC에서는 새로운 아이맥 프로가 발표되었는데요. 애플에서는 (미국 기준) 12월 14일 부터 구매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글 아래에는 1주일간 아이맥프로를..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방법 (iOS11 신기능) [내부링크]

예전에는 아이폰을 사용할때 가장 불편했던 점은 안드로이드에는 있는 스팸차단 시스템이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개별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은 언제부턴가 생겼었는데요. 후후나 후즈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베..

지브리 대박람회 솔직한 관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 지브리 대박람회 서울 개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저 역시 예매를 한 후 오늘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월요일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오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이클라우드 iCloud 캘린더 네이버 캘린더, 구글 캘린더로 옮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폰은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iCloud 서비스들을 주로 사용하실 텐데요. 메일 서비스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네이버나 구글 다음 메일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연락처(주..

구글 계정 2단계 인증, OTP 인증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급이 많아지면서 구글 계정으로 많은 정보들이 오고 가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구글 캘린더나 주소록, G메일, 구글 드라이브, 영화 구입까지 사실 구글 계정으로 하기 때문에 네이..

구글캘린더 음력 생일 기념일 반복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양력으로 생일이나 기념일을 관리하시는 게 대부분이지만, 때때로 음력 일정을 관리해야 할 경우도 많은데요. 생일이나 제사 일정 같은 경우는 음력으로 써놔야 하는데, 대부분의 캘..

젤다의전설 한국어판 발매일 결정, ARMS, 별의 커비 한국어 발매 결정 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한국에서도 즐기시는 분들이 이제 꽤 많아졌는데요. 기존에는 영어나 일본어로 게임을 즐길 수 밖에 없었습니다만, 한국 정발이 된 만큼 게임소프트웨어는 어떤 타..

HTML 정리와 자바스크립트 압축해제 및 자동정렬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 블로그를 쓰다보니 오랫만에 HTML 소스들이나 CSS 파일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특히 티스토리가 만들어내는 HTML 소스 파일은 조금 지저분한 느낌이라 헷갈릴 때가 많은 것..

KT 비와이폰2 국내 출시, 성능 스펙 출고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KT에서 작년 화웨이의 플래그쉽 모델 P9의 저가형 버전인 P9 lite를 가져와 비와이폰으로 광고하고 판매를 했었는데요. 요즘 스마트폰들 가격이 엄청나게 비싼데다, 단통법 폐지 이..

페이스북 탈퇴 방법 (계정 삭제) 아주 쉬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페이스북은 아직도 국내 SNS 점유율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업무 때문에 연락처를 알고 있는 경우나 회사 동료들 또는 반대로 친한 지인들에게 페이스북을 보이기 싫..

인스타 계정 삭제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인스타그램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저 역시 개인적으로 소소한 일상사진들을 올리며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가 있어 잠시동안 계정 비활성화를 해야 하거나 아예 계정을..

유플러스 멤버쉽 혜택 축소 (2018년 1월부터 적용) 내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통신사 멤버쉽 잘 쓰고 계신가요? 대부분 1년에 한번 부여되고 연말에 모두 소진이 되는 방법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사실 멤버쉽 포인트는 통신 요금에 포함된 것으로 봐야 하..

판타지 일본 애니 추천 순위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판타지 애니메이션 추천 순위를 준비해 봤습니다. 이 랭킹 순위는 역대 순위가 아니라 트랜드 방영 순위이기 때문에, 최근 방영작들의 점수가 높다는 점 선정기준에 대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인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이 메신저 시장에서는 엄청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특히 각종 회사들의 안내문자도 이제는 문자 메세지가 아니라 카톡으로 보낼 정도로 너무나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서비스가 되..

금연치료 성공! 건강관리물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새해부터 금연에 다시 도전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저 역시 꽤 오랜 기간 동안 흡연을 했었는데 매번 금연치료를 시도하다가 올해에는 드디어 금연하게 되었습니다. 금연치..

대림미술관 너를 위한 선물,12월 전시회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오늘은 12월 전시회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대림미술관 너를 위한 선물 Paper, Present 展인데요. 기존 미술관이나 전시회들이 일반인에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지고 조금은 멀..

윈도우 디펜더로 랜섬웨어 예방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이제는 랜섬 웨어가 익숙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주 잠깐 설명을 드리자면, 랜 섬이라는 것은 몸값을 뜻하는 단어로 모르는 사이 컴퓨터에 설치되..

문명6 Rise & Fall 신규 확장팩 출시 일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한때 문명하셨어요 라는 유행어를 만들었었던 유명한 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6의 신규 확장팩인 Rise & Fall 출시 일자가 발표되었습니다. 2K와 Firaxis Games에 따르면 시드마이어..

윈도우10 레드스톤4 신기능 'SET' 선보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윈도우10 레드스톤4 신기능 SET (RS4)를 공식 소개했습니다. 윈도우 레드스톤3 (RS3) Fall Creators Update 가 올해 10월 17일 발표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만든이,마지막 수정한 사람 정보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업무할 때 거의 필수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를 들 수 있는데요. 이 오피스 파일에는 만든이,마지막 수정한 사람 정보가 자동으로 포함되게 되어 있어요. 다른..

아이폰 모바일 팩스 보내는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예전에는 가정에도 팩스기기가 있을 정도로 통신 수단으로 굉장히 자주 쓰였었는데요. 요즘은 대부분 이메일을 쓰기 때문에 점점 팩스 기기가 사라지고 있고, 대부분의 업무 연락 역..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조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조정 방법에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직장이나 공무원 교직원 가입자의 경우 월급에서 일정금액을 계산해서 제하고 받는데 반해서 지역..

건강보험료 지역가입자 계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매년 11월에는 건강보험료 변동이 있어서 매스컴에서도 평균 얼마가 상승했는지 보도가 되고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 항상 직장가입자로 있었는데 작년부터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어서..

KT 휴대폰 위약금 할부금 쉽게 조회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스마트폰을 구입하실때 일시불로 구입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요새 스마트폰 가격이 왠만한 노트북 가격을 넘어가다보니 24개월이나 30개월 할부로 구입하시는 분이 훨씬 많으실거..

갤럭시S9 예상 스펙과 디자인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새 아이폰X가 엄청난 이슈를 끌고 있는데요. 아이폰 중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X의 인기는 사그라들 줄 모르네요. 판매량 역시 가격대에 비해서는 많이 팔렸..

아이폰X 공식수리 리퍼비용,액정수리교체 비용,배터리교체비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아이폰8과 아이폰8+ 포함한 리퍼 비용, 액정수리비용과 배터리교체 비용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이번에 iPhone X를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전 예약을 하시고 개통을..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 방법 및 혜택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요즘엔 대작 게임들의 모바일 게임화가 정말 많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리니지 레볼루션이나 리니지m 의 성공을 본 기존 온라인 게임 제작사들은 앞다투어 자신들의 IP를 모..

서울 새활용플라자 업사이클 체인링 시계 만들기 체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새활용플라자에 다녀온 후기를 알려드렸었는데요. 사실, 새활용플라자에 방문하게 된 건 업사이클체인링 시계를 만드는 체험 학습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새활용플라..

재활용? 아니 새활용! 서울 새활용플라자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최근 돈의문 박물관 마을이나 하수도과학관, 서울 혁신 파크등 다양한 시설들이 서울에 속속 들어서고 있는데요. 혹시 새활용플라자라고 아시나요? 새활용이라는 말이 알듯 말듯 낯..

종료의 역사-다음 카카오가 지금까지 종료한 실패한 서비스들 [내부링크]

다음 카카오는 우스갯소리로 한동안 연쇄종료마로 불리우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내일은 또 어떤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발표가 날지, 자주 가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새소식 게시판에는 다음의 서비스 종료 소식이 연..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발표! 상세 스펙과 가격, 사전예약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혹시 독서는 어떻게 하시나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종이로 된 책을 구입해서 읽는 것일 텐데요. 요즘에는 종이로 된 책을 읽는 대신에 스마트폰이나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등을..

지브리 대박람회 2017 서울 개최, 전시회 미리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지브리 대박람회" 가 해외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12월 5일부터 서울에 있는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내년 3월 2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12월 5일이면..

아이폰(iPhone8/8+포함)리퍼비용/액정수리비용/배터리교체비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요새 스마트폰 가격이 엄청 난데요. 아이폰8 64기가 모델인 경우 99만원부터 시작할 정도로 조금만 욕심을 부리면 백만원이 훌쩍 넘게 됩니다. 또한, 보조금 역시 인기 많은 아이폰..

아이폰X 신기능 애니모지(애니모티콘) 즐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요즘 최대의 이슈는 역시 아이폰X 인것 같아요. 아이폰8은 예전 아이폰 발표때와는 달리 정말 아무 이슈 없이 지나가더니 아이폰 X의 국내 정식발매를 앞두면서 미리 받아보신 분들..

아이폰X 갤럭시 노트8 속도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폰X의 국내 사전예약이 연달아 5분만에, 3분만에 매진되었다는 소식이 들리는데요. 곧 아이폰X 국내 1호 개통자도 탄생하고 또 많은 분들이 사용기도 올리실 것 같아요. 저는 현..

Siri를 탑재한 애플의 인공지능 스피커, 홈팟 2018년으로 발매 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2017년 WWDC에서 애플은 홈팟 HomePod 이라는 새로운 기기를 발표했는데요. 이 홈팟 HomePod 은 바로 아이폰에도 탑재된 SIRI를 탑재한 애플의 인공지능 스피커 입니다. 인공지능..

KT M모바일 가입 후기, 알뜰폰 장단점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예전에는 통신3사밖에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없어서 요금제가 비싸더라도 그냥 쓸수 밖에 없었는데요. 요새는 통신3사에서 통신망을 임대해서 사업하는 MVNO업체들(대표적으로 헬..

네이버 해킹 당할뻔했어요! OTP 설정으로 보안 강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저는 네이버 아이디를 세개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용 2개, 다니는 회사의 단체용 ID도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갑자기 메일 알람이 막 오더라구요. 깜짝 놀라 뭔가..

구글 도메인 DNS 설정 / 이메일 포워딩 설정 방법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는 구글 도메인 서비스에서 도메인을 검색하고 등록 구입하는 방법과 구글 도메인의 장점에 대해서 알려 드렸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구글 도메인을 사용하실 때 DNS 설정 및 이메일 포워딩 설정 등..

애플 아이폰X 페이스아이디 Face ID 자녀 얼굴로 언락 가능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폰X의 페이스 아이디에 대해 정말 보안에 아무 문제가 없는 건지 의구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C-NET에 흥미로운 제보가 올라와서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자녀들은 당연..

코골이 소리에 잠 못자는 사람들을 위한 꿀잠 아이템 BOSE 노이즈캔슬링 슬립버드 [내부링크]

옆 사람의 코고는 소리 때문에 잠을 못이룬 적 있으신가요? 시끄러운 옆집, 근처 도로의 차 소리들 때문에 잠을 못 주무신다면 이 제품에 주목하셔야 될 것 같네요. 음향기기 회사인 BOSE는 최근 indiegogo 사이..

블랙베리 키원 KeyOne 드디어 국내 정식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오래전부터 기다려 오셨던 블랙베리 키원 Blackberry KeyOne 이 국내 정식 출시 된다고 합니다. 블랙베리 키원은 전작 프리브에서와 같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구글이 하면 다르다! 구글 도메인 검색 등록 서비스의 장점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는 구글에서 도메인을 검색하고 도메인 등록 및 구입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업체가 아닌 구글에서 도메인을 구입한 어떤 이유가 있는지 구글 도메인의 장..

아이폰X M자 탈모(노치)안보이게 하는 흑채 배경화면 만드는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아이폰X의 국내 예약 판매일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iPhone X를 이미 쓰고 있는 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소위 M자 탈모 라고 불리는 노치(notch) 부분이 적응이 안되나 봅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2차 티저 영상 공개 및 사전예약 일정 발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혹시, 검은사막을 아시나요?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17일 오픈 베타 이래로 2015년 7월 정식 서비스가 되어 부분 유료화한 게임인데요. 출시된 이래로 꾸준히 사용자가 유지되고 있..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그오/FGO) 국내 출시일 및 사전예약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그오 / Fate grand order)의 국내 출시일 과 사전예약 혜택에 대해 오늘 알려드리려고 해요. 사실 예전보다 점점 스마트폰..

닌텐도 동물의숲 포켓캠프 아이폰에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닌텐도는 10월 25일 유튜브를 통해 모바일용 동물의숲 "포켓캠프"의 소개 영상을 발표하며 11월 말쯤 41개국에서 정식 출시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역시) 포함..

스타벅스 e-프리퀀시 팬톤 다이어리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커피를 한 잔이라도 마시지 않으면 하루가 지나지 않은 것 같아 하루에 한번씩 카페에 항상 들르는 편인데요. 요즘은 연말이라 스타벅스나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같은 곳에서도 다이..

아이폰X OLED 기기결함으로 의심되는 죽음의 녹색선 불량 논란 [내부링크]

국내에는 11월 24일 정식출시를 앞두고 11월 17일 사전예약이 시작될 아이폰 X.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 또 예약하시려고 대기 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실 것 같은데요. iPhone8 의 배터리 불량 논란에 이어 iPho..

구글에서 도메인 검색하고 도메인 등록 구입 쉽게 하기! [내부링크]

사업을 위해 사이트를 만들어야 하시거나, 자신의 사업체 이름으로 된 메일 주소가 필요한 분들, 또는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 중 나만의 주소를 갖기 원하시는 분들. 또는 저처럼 그냥 가지고 싶어서(는..

남자 셔츠 넣어입기 자꾸 빠져서 힘들때 필수 아이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남자분들 셔츠 입을 때 넣어입기? 빼입기? 어떻게 입으시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빼입다가 요즘에는 넣어입는 쪽은 선호하고 있는데요. 문제가 넣어입는 게 좋은 데 자꾸 셔츠가 빠져..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이거 하나면 끝! 픽픽(PicPick) [내부링크]

컴퓨터로 업무를 하거나 블로그를 쓰다 보면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은근히 많이 쓰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맥을 10년 정도 쓰다가 윈도우로 옮겨온 케이스인데요. 맥을 사용할때는 기본 프로그램을..

아이패드 프로 12.9 케이스 추천 UAG 러기드 아머쉘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사실 아이패드 프로 12.9 2세대를 구입할 때 걱정이 아주 예전 토사구패드를 썼을때 제가 좀 험하게 쓰다보니 모서리가 찍히고 다이아몬드 컷팅 부분도 굉장히 기스가 심하게 났었습..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 LTE버전 (2017)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프로 12.9나 10.5인치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저는 고민만 몇 달하다가 이번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글에서 유플러스 제휴카드를 이용해서 통..

구형티비를 스마트티비로 CJ헬로비전의 OTT셋탑 뷰잉 viewing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저번 글에서 뷰잉의 개봉기를 썼었는데요. 이번들에서는 CJ헬로비전의 OTT셋탑 뷰잉의 설치 및 사용 소감을 적어볼까 합니다. 설치 설정할때 찍은 사진이 없습니다만, 평범하게 케이..

드디어 아이폰X 한국 출시일 공식 발표! [내부링크]

드디어, 아이폰X의 한국 출시일이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텐데요. 애플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럽,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및 마카오 등 추가 13개국에서 11월 24일 금요일부터 판매..

푹에서 티빙, 넷플릭스까지 다 담은 안드로이드TV 뷰잉 개봉기 [내부링크]

인터넷이 모든 걸 바꾸기 시작하면서, 바보 상자라고 불리우던 TV 역시 새로운 플랫폼으로 바뀌길 시도하고 있는데요. 해외에서는 애플티비가 잡스의 취미생활이라는 조롱을 들으면서도 꾸준히 개발되고 있고, 안..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설정 방법 따라하면 쉬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오늘은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먼저 2차도메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티스토리에 가입해서 블로그를 만들면 블로그 주소를 원하는 대로..

청와대 관람 후에만 갈 수 있는 칠궁 관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 곰입니다. 지난 번 포스트에서는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과 관람 후기에 대해서 글을 썼었는데요. 이번에는 청와대 관람 후에만 갈 수 있는 칠궁이라는 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이전글] 너무..

너무나 좋았던 청와대 관람 후기, 관람시 유의사항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지난 글에서는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과 관람 순서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이전글]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과 관람 순서 정리 저는 운 좋게 새로 관람 가능일자가 추가가 되었..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과 관람 순서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보안을 이유로 청와대에 가까이 가면 언제나 어디가시냐고 가는 길을 제지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청와대라고 하면 굉장히 엄중하고 어렵고 철옹성같고 일반 시민들과는 왠지 동떨..

동물의숲 모바일 포켓캠프 닌텐도 어카운트 계정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닌텐도 동물의숲 모바일 포켓캠프의 테스트버전인 호주판 설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설치 후 닌텐도 어카운트 만들기에 대해 알아볼께요~ 이..

보기만 해도 창의력이 생길 것만 같은 메이커페어 서울 2017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메이크페어 2017은 21일 22일 양일간 불광역에 위치한 서울혁신파크에서 진행되는데요. 서울혁신파크라는 곳을 처음 알아서 뭐하는 곳인지 궁금했답니다. 원래 1960년대부터 질병관리..

공용 와이파이 인터넷이 느리다면 포켓와이파이 에그 어때요? [내부링크]

공용 와이파이 인터넷이 너무 느리면 포켓 와이파이 에그 어때요? 스타벅스에 가면 요새 현대판 도서관처럼 노트북을 꺼내놓고 공부나 업무, 서핑등을 하시느라 엄청 조용한데요. 비단 노트북이 아니더라도 태블..

갤럭시노트8,아이폰8 최신 휴대폰 살때 통신비할인카드로 더 할인 받기 [내부링크]

요즘 핸드폰(스마트폰) 정말 비싸죠? 갤럭시 노트8은 109만원, LG V30은 95만원 정도, 아이폰 X의 경우는 64기가 142만원, 256기가는 무려 163만원으로 출시될 거라고 하는데요. 100만원을 넘기는 핸드폰인데도..

윈도우10팁! 휴대폰으로 보던 웹사이트를 컴퓨터로! 한번 터치로 쉽게 연결해 보기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0 4번째 버전 업데이트 Fall Creator Update 인 레드스톤3가 2017년 10월 18일 한국시간 오전 2시에 정식 배포 되었는데요. 저는 사실 정식 배포 몇일 전부터 유출된 미디어 크리에이션..

MS 윈도우10 Fall Creator Update (레드스톤3) 클린설치는 이렇게 [내부링크]

한국시각으로 2017년 10월 18일 새벽 2시부터 윈도우 10의 4번째 버전인 1709버전이 배포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은 Fall Creator Update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로 레드스톤3 RedStone 3 이라는 코드명으로 불리..

닌텐도 스위치 사전 예약 판매 구매 혜택 총 정리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 예약 판매가 바로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스위치 구매를 기다리셨던 분들은 엄청나게 두근 두근 하고 계실텐데요. 당초 대원 관련 사이트에서만 예약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었는데, 다른 온라인..

서울카페쇼2017, 소규모 카페 창업을 꿈꾸신다면 필수 체크! [내부링크]

'나도 커피숍이나 할까' 라고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또는 카페 창업을 위해 준비하고 계신가요? 커피, 카페 관련하여 국내 제일 큰 행사인 서울카페쇼가 올해는 11월 9일 (목요일)부터 12일 (일요일)까지 4..

밴드오브노들 노들섬에서 펼쳐진 10월 노들축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이에요. 2018년 개장을 목표로 노들꿈섬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 노들섬이 공사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노들축제는 이런 노들섬에서 공사전 펼쳐지는 처음이자 마지막 축제로서, 2017년 10월..

구글 캘린더 매터리얼 디자인으로 리뉴얼 [내부링크]

구글 캘린더 매터리얼 디자인 적용 매터리얼 디자인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구글 캘린더가 공식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글 작성한지는 꽤 되었는데, 블로그에 문제가 생겨 오늘에서야 업로드 하게 되었네요. 크흑...

어도비의 새로운 실험, 라이트룸CC, 라이트룸클래식C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사진 편집, 관리툴로 라이트룸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큰 변화가 없던 라이트룸이 이제는 라이트룸CC와 라이트룸 클래식 CC로 나뉜다고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2017년 판매량, 게임 타이틀 발매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닌텐도는 2017년 2사분기(~9월말까지) 결산자료를 최근(2017년 10월 30일)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일본 닌텐도는 3월 결산 법인으로 2사분기 결산은 7월부터 9월 말까지의 실적 자료..

닌텐도 동물의 숲 포켓캠프 테스트 버전 호주 출시, 한국은 언제? [내부링크]

닌텐도는 지난 10월 23일 깜짝 발표를 했는데요. 스마트폰 용 동물의 숲을 만들고 있다는 소문이 이미 한참 돌았고, 또 2017년 말쯤 발표될 예정이라는 얘기는 들렸지만, 개발 진행 상황이 나오지 않아 어떤 식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