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cancerguide의 등록된 링크

 anticancerguid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4건입니다.

식도암 초기증상 목에 이물감 수술 후 삼킴장애,덤핑증후근 주의해야 [내부링크]

식도암이란 식도에 생긴 악성종양을 의미합니다. 어느 부위에 암세포가 자라기 시작했는지에 따라 경부 식도암, 흉부 식도암, 위·식도 연결부 위암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세포의 형태에..

암환자 식단 영양식, 보조식품 보단 기본에 충실해야 [내부링크]

암환자를 위한 영양식 주의사항 및 고려할 점  - 암 환자를 위한 영양 식단 항암치료 중에 있거나 혹은 치료를 마친 암 환자의 경우 식단 조절에 각별히 신경을 써 주어야 합니다. 항암치료 중..

갑상선 기능 저하증 셀레늄, 항진증은 양배추, 토마토가 좋아 [내부링크]

갑상선은 사람의 신체에 신진대사의 속도를 조절하는 호르몬입니다. 필수적으로 몸에 필요한 호르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호르몬이 적게 분비된다면 에너지가 부족해 정상생활에 어..

대장암 말기 생존율 수술 내시경 절제, 복강경 그리고 전방 절제술까지 [내부링크]

대장암은 암 중에서도 발생률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보통 중년층에서 나타났던 대장암은 최근에는 젊은층에서도 높은 발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과 알코올을 선호하는 식습관이 일반화되면서 대..

암환자에게 좋은 과일과 피해야 할 과일, 항암 치료시에는? [내부링크]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 항암치료시엔 가열한 과일이 좋아" 과일은 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의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과일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위암 초기증상, 위험요인 만성과 가족력 흡연과 짠음식 조심해야 [내부링크]

위암 초기증상, 위험요인 만성과 가족력 흡연과 짠음식 조심해야 위암이란 위의 점막에 생기는 암을 말합니다. 전 세계에서 한국의 위암 발생률이 1위입니다. 한국에서는 전체 암 환자 중 20%가..

자궁암환자 체중 줄이고 영양관리 잘해야 완치로 간다 [내부링크]

자궁암은 치료를 완료한 후에도 재발하거나, 전이 등의 이유로 새로운 암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암에 한번 걸린 후에는 새로운 암이 발병할 확률이 30퍼센트에서 60퍼센트정도까지 더 높은 것으로..

암환자 방사선치료 전 후 유의사항, 3개월 안 방사선치료를 또 받게 된다면? [내부링크]

암 투병을 하시는 분들은 방사선치료라는 말을 한 번이라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원자핵에서 방출되는, 일반적으로 보이지 않는 빛의 입자입니다. 방사선 치료에는 양성자선, 중성자선, 그..

폐암 3기 전이 면역력 관리가 필수인 이유 [내부링크]

근래에 들어서는 암 중에서도 폐암의 발병률이 높습니다. 담배에 대한 접근성이 쉬워질수록 폐암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담배 연기에는 각종 발암물질을 포함한 니켈, 니코틴, 나프탈렌 ..

AHCC의 효능과 부작용 암환자에게는? [내부링크]

- AHCC 효능 항암치료는 단순한 암 치료가 아니라, 치료 과정에서 정상 조직세포의 손상도 발생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항암치료를 성공적으로 이겨내기 위해서는 암세포를 파괴하는 것 외에..

식도암에 좋은 음식 '상황버섯' 효능과 제대로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식도암이란 식도에 암세포가 생기는 질병입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식도 중부, 하부에 위치한 식도 점막의 상피세포에 암이 발생하는 편평세포암의 형태로 발생합니다. 한국에서는 11번째로 ..

위암 수술 후 좋은 음식, 덤핑 증후군 관리 요령 [내부링크]

오늘날 대한민국 암 발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위암은 의학 기술의 발달로 수술적 치료를 통한 생존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을 통해서 악성 종양을 제거한 후에도 사후 관리를 병행해야 이전과 같..

전립선암과 육류의 관계, 좋은 음식 추천 [내부링크]

전립선암과 육류의 관계, 좋은 음식 추천 전립선암과 육류의 관계 전립선암은 주로 남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체내 테스토스테론의 체계가 분열되어 발병되는 생식기 계통의 암입니다. 해마다 ..

유방암 중 가장 독한 삼중음성 유방암 [내부링크]

유방암의 종류와 치료 가장 독한 삼중음성 유방암 해결책은? 유방암의 종류 유방암은 한 가지 종류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성호르몬 수용체 양성, HER2 양성, 삼중음성유방암 이 세 가..

항암치료의 뜨거운 감자 펜벤다졸 효능 사실유무는 [내부링크]

항암치료의 뜨거운 감자 펜벤다졸 사실유무는 최근 구충제로 사용되는 펜벤다졸이 항암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소문으로 약국에서 품절사태를 일으킨 사건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보..

견과류 브라질너트 셀레늄의 항암 효능 [내부링크]

항암에 좋은 견과류 브라질너트 효능 및 부작용 현대인들의 사망 원인 1순위로 꼽히는 암. 암이 원인이 되어 사망하는 환자들의 수는 해마다 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과..

암환자 연령대 낮아지는 추세, NK세포 발전이 도움될까 [내부링크]

암은 명실상부히 우리나라 사망률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암은 예전에는 대표적으로 40대 이상의 중년층과 노년층에게 발병하는 병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유방암에 좋은 잎새버섯 속 베타글루칸은 무엇? [내부링크]

유방암에 좋은 잎새버섯 속 베타글루칸은 무엇? 지난달, 한국유방암학회는 2019 유방암 백서를 발간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유방암은 큰 문제가 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발생하고 있는 여성 ..

생존율 낮은 신장암 치료, 병용요법 통해 1차 치료 부터 달라져야 [내부링크]

생존율 낮은 신장암 치료, 병용요법 통해 1차 치료 부터 달라져야 신장에 악성 종양이 발생하는 신장암은 소변을 생성하는 세포들이 밀집되어 있는 실질이라는 부위에 암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신장암은 우리나..

말기암 마약성 진통제 활용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말기암 마약성 진통제 활용과 주의사항 말기 암 환자에게 있어 가장 고통스러운 것 중 하나는 바로 통증입니다. 말기 암 환자에게 흔히 일어나는 심한 통증은 자신에게 남은 생의 순간..

암환자 간수치 중요한 이유 좋은 음식과 나쁜 영양제들 [내부링크]

암환자 간수치가 중요한 이유! 간은 신체 가로막 밑쪽 우상 복부에 위치한 장기이며, 탄수화물과 아미노산 대사, 그리고 단백질, 지방, 담즙산 등의 대사 기능을 비롯하여 각종 해독과 살균 작용을 하는 우리 몸..

폐암의 생존 기간 늘려주는 치료, 방사선 포함 다양한 치료법 [내부링크]

폐암의 생존 기간 늘려주는 치료들 -폐암의 생존율 폐암은 대개 흡연자에게 높은 확률로 발생하지만, 비흡연자의 발생률도 늘어가며 누구도 안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예로부터 폐암은 발병하..

갱년기 항상성 붕괴 유방암 치료 방해 그리고 도움되는 식단 [내부링크]

갱년기 항상성 붕괴 유방암 치료 방해 그리고 도움되는 식단 유방암은 생명에 위협을 가하는 악성 종양이며 여성들에게는 두려운 질환 중 하나입니다. 갑상선암과 더불어 여성에게 발생하는 암종 1, 2위를 기록하..

가장 낮은 생존율 보인 췌장암, 최적의 치료 전략은? [내부링크]

가장 낮은 생존율 보인 췌장암, 최적의 치료 전략은? 췌장암은 췌장에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가 생긴 것을 뜻합니다. 흔하게 발병하는 것은 낭성종양이며 장액성, 점액성, 림프 상피성 낭..

담도암 치료제 젬시타빈, 시스플라틴 그리고 아브락산이란? [내부링크]

담도암 치료제 젬시타빈, 시스플라틴 그리고 아브락산이란? 담도암은 담즙이 간에서 시작하여 십이지장까지 내려가는 통로인 담도에 생기는 암 질환입니다. 보통 조기 검사 시 암 발병이 의심되어도 구조 상..

대장암 4기 말기 아냐 10년 생존율 및 가족력은? [내부링크]

대장암 4기 말기 아냐 10년 생존율 및 가족력은 대장암은 대한민국에서 발병의 위험이 상당히 높은 암의 한 가지로,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 오고 있습니다. 전 세계 암 환자의 10%가..

전립선암에 후코이단은 어떤 도움을 주나 [내부링크]

 전립선암에 후코이단은 어떤 도움을 주나 전립선은 남성 생식기관의 일부로, 방광에서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기관입니다. 전립선은 정액 성분을 분비하는 역할을 맡는데, 임신을 위하여 정액 ..

늘어나는 자궁경부암 환자 예방과 치료 중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늘어나는 자궁경부암 환자 예방과 치료 중 좋은 음식은?? 자궁경부암이 발생하는 연령은 대체로 38세에서 48세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침윤성 암의 경우 38세를 전후로 하여 발생하고, 침윤성..

직장암 보다 위험한 결장암 재발 전이 수술후 부작용 [내부링크]

직장암 보다 위험한 결장암 재발 전이 수술후 부작용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식습관에 있어서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러한 변화는 암 발생 패턴이 달..

유방암 항암치료 후 식사관리 [내부링크]

유방암 항암치료 후 식사관리 최근 젊은 현대인의 유방암 발병률이 유의미하게 상승하였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과거의 유방암은 주로 40대에서50대 여성에게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

인두암 비인두, 구인두, 하인두 증상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인두암 비인두, 구인두, 하인두 증상과 치료 방법 배우 김우빈씨가 진단받은 암으로 세상에 이름이 알려진 인두암은 입안과 식도 사이에 있는 소화기관으로 음식물과 공기가 지나가는 길이며, 중이압을 유지해..

난소암 수술 후 관리, 좋은 음식외 [내부링크]

난소암 수술 후 관리, 좋은 음식외 난소암은 여성암으로 자궁의 양 옆에 위치하여 여성호르몬을 만들어 내고 난자들과 생식세포들을 저장해 주는 역할을 하는 기관에 발생한 암 입니다. 난소암은 암이 발생한 조..

암환자 겨울 체온이 중요한 이유와 관리법 [내부링크]

암환자 겨울 체온이 중요한 이유와 관리법 추운 날씨의 겨울철에는 암환자의 체온관리와 면역관리가 매우 중요 합니다. 말기 암환자의 기초 체온은 일반인의 비해 약 1~2도 정도 낮기 때문에 더 이상의 종양이 체..

유방암 초기진단 자가진단부터 맘모톰 검사까지 [내부링크]

유방암 초기진단 자가진단부터 맘모톰 검사까지 유방암은 아직까지 정확한 발병 원인이 밝혀진 바가 없어 여러 의견이 분분한 질환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여러 학자들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발병의 주요..

p53 유전자와 암세포자살유도 후코이단 [내부링크]

 p53 유전자와 암세포자살유도 후코이단 인간에게 있어 암이란 아직까지 피할 수 없는 가장 위험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암은 재발이 쉽기에 시간을 지배하며, 또 다른 곳으로 전이가 쉽기에 공간을 지배한다고 ..

암환자치료 활성산소 피하고 좋은 공기를 찾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암환자치료 활성산소 피하고 좋은 공기를 찾아야 하는 이유 도심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잠시 쉬어가는 장소로 찾아가는 공통적인 곳은 나무가 울창한 숲이나 바닷가 등 자연을 찾아 쉼을 얻으려 합니..

간암 항암치료 표적치료제와 면역치료제 효과 증대를 위한 관리 [내부링크]

간암 항암치료 표적치료제와 면역치료제 효과 증대를 위한 관리 초기증상이 거의 없는 간암의 경우에는 발병이 된다면 초기가 아닌 최소 3기에서 4기 때 알아차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증상을..

대장암 수술 이후 우리가 꼭 관리해줘야 될 것 [내부링크]

대장암 수술 이후 우리가 꼭 관리해줘야 될 것 대장암 수술을 한 직후에 재발이 생기거나 또 다른 합병증이 오지 않도록 체계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조기 발견 시 생존율이 높고 재발이 될 확률도 작기..

허지웅씨 통해 혈액암-악성림프종 치료 후 관리 좋은음식 [내부링크]

허지웅씨 통해 혈액암-악성림프종 치료 후 관리 좋은음식 지난주 나혼자산다에서는, 영화평론가,작가이자 방송인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던 허지웅씨가 혈액암의 일종인 악성림프종 치료 후 호전이 되어, 그의 항암..

간경화 초기증상 간암과의 차이는? [내부링크]

간경화 초기증상 간암과의 차이는?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로 무게는 1.4~1.7kg 정도 나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혈액을 함유하고 있으며 대동맥으로부터 간 동맥혈, 소/대장정맥으로부터..

갑상선 물혹 증상 및 조직검사를 받아야 되는 경우는? [내부링크]

갑상선 물혹 증상 및 조직검사를 받아야 되는 경우는? 갑상선은 목의 한가운데에서 앞으로 튀어나온 물렁뼈의 아래쪽 기도 주위를 감싸고 있는 내분비선으로 티록신을 분비합니다. 티록신의 주된 작용은 체내 물질..

구충제가 암치료? 펜벤다졸의 부작용 유의사항 [내부링크]

구충제가 암치료? 펜벤다졸의 부작용 유의사항 익히지 않은 채소나 인분을 사용하여 기른 작물에서는 회충, 요충, 편충, 십이지장충 등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음식을 먹은 사람의 체내로도 기생충이 들어가..

암환자 체온이 중요한 이유와 관리방법 [내부링크]

암환자 체온이 중요한 이유와 관리방법 인간은 본래 외부환경에 상관 없이 신체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자연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체온은 36.5로써 38 이상 올라가면 고체..

뇌종양 환자의 식단관리 피해야 할 음식은? [내부링크]

뇌종양 환자의 식단관리 피해야 할 음식은? 뇌는 운동기능, 고위인지 기능, 언어 기능, 시공간 구분기능, 학습기능 등의 인체 모든 부분을 관장하는 컨트롤 타워입니다. 이러한 뇌에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이 뇌..

암환자 영양제 오해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암환자 영양제 오해와 주의사항 차가 잘 굴러가기 위해서는 기름이 필요한 것처럼 신진대사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서는 고른 영양소 섭취가 필수적입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

암 환자는 왜 체중을 유지해야 하나, 감소 주의! [내부링크]

암환자가 체중을 유지해야 하나, 감소 주의! 암 환자에게 체중 유지란 어떤 의미인지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암 환자들은 몇 가지 이유로 인해서 체중이 저하되고 면역력과 체력이 떨어져서 ..

암환자 떨어진 입맛 돌아 오는 비결은? [내부링크]

암환자 떨어진 입맛 돌아 오는 비결은? 어떤 암이든 종류를 구분 않고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종양 절제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 중에 수술, 방사선은 근치적 치료에 속하는 것으로 질..

암환자 호스피스 병원 종류와 선택 요령 [내부링크]

암환자 호스피스 병원 종류와 선택 요령 말기 암 판정을 받은 가족이나 당사자가 있다면 무척 마음이 아프지만 현실적으로 환자의 마지막을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암환자가 피해야 할 식품, 음식들 [내부링크]

암환자가 피해야 할 식품들암환자가 피해야 할 식품, 음식들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기 위해 몸에서 좋은 음식과 보약을 찾아 드시는 분이 계시지만 가족 중에 암환자가 있다면 드시는 음식의 식재료..

남자 전립선암 증상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남자 전립선암 증상과 치료 방법 전립선은 전립샘이라고도 불리며 방광 바로 밑에 위치해 있는 밤톨 크기의 남성 생식기관으로 정액의 일부를 만들고 저장하는 역할을 해주며, 이는 남성에게만 있습니다. 전립선액..

구강암 초기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구강암 초기증상과 치료법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는 구강암은 지난 2016년 이 암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의 수가 약 3,600명으로 15년 전 보다 무려 50%이상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구강암은 잇몸, 입술, 입천..

유방암 수술 후 림프부종 관리법 [내부링크]

유방암 수술 후 림프부종 관리법 유방암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고 난 후에 몸이 붓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유방암 환자 중에서 붓거나 저린 증상을 겪는 비율이 높은데 이는 유방암의 전이나 재발이 높다..

직장암 장루 수술 후 관리법 [내부링크]

 직장암 장루 수술 후 관리법 직장은 결장과 항문을 연결해 주는 부위로 다른 대장 부위와는 다르게 구불구불하지 않고 직선의 모양으로 뻗어 있어서 직장이라 불리 웁니다. 직장은 대변을 항문으로 배설하기 전..

전립선암 수술 후 후유증과 관리 [내부링크]

전립선암 수술 후 후유증과 관리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에 위치한 남성의 생식기관으로 크기는 밤톨만하고 정액을 분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전립선 암의 대부분은 전립선 세포에서 발생되는 선..

간암 말기 치료 결국 면역력 [내부링크]

간암 말기 치료 결국 면역력 간암은 간에서 일차적으로 발병하는 원발성의 악성 종양을 의미하는 것으로 간세포암이 전체 간암의 약 90%정도를 차지합니다. 종양 크기가 3cm미만인 간암이고 아직 전이가 시작되기..

후코이단 효능과 효과적인 복용 방법 [내부링크]

후코이단 효능과 효과적인 복용 방법 기대수명 120세 시대, 혹자는 기대수명을 200세까지도 넘보는 요즘 세상에 병상에 누워서 오래 살길 바라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건강함`을 전제로 오래 살기 위해서는..

표고버섯균사체 AHCC 효능과 유의사항 [내부링크]

표고버섯균사체 AHCC 효능과 유의사항 건강하다는 것은 암, 질병에 잘 걸리지 않고 체력이 좋다는 것을 의미하는 데, 이는 면역력과 상관관계가 매우 큽니다. 면역력이 약하다는 건 면역세포가 암세포나 외부 바이..

갑상선암 수술 후 관리 [내부링크]

갑상선암 수술 후 관리 갑상선은 칼슘농도를 조절하고 갑상선 호르몬을 생산해 체온을 유지하고, 모든 기관의 기능을 적절히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악성종양이 생기는 것을 갑상선암이라고 하는데, 갑상..

암환자의 면역력 향상 체중, 운동 그리고 이것 [내부링크]

우리 몸에는 하루에도 수천 개의 암세포가 새롭게 생성되지만, 이를 공격하는 면역세포에 의해 암세포가 사멸되고 증식이 억제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면역 세포도 노화합니다. 면역세포의 노화는 크게 2가..

톳의 효능 속 후코이단의 효능 [내부링크]

톳의 효능 속 후코이단의 효능 다시마, 미역과 같은 갈조류인 톳의 또 다른 이름은 ‘바다의 불로초’입니다. ‘불로장생에 도움을 준다’는 별명의 의미만큼 톳에는 아연, 나트륨, 칼륨, 인, 마그네슘, 망간, 칼..

유방암 항암치료 중 좋은음식 [내부링크]

  유방암 항암치료 중 좋은음식 한국 여성 25명 중에 한 명꼴로 나타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환자 수가 2만여 명을 넘는다는 통계가 있을 만큼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것이 바로 유방암입니다. 자궁경부암, 갑상선..

AHCC 효능 치료 후 면역 증강 [내부링크]

AHCC 효능 치료 후 면역 증강 암 치료의 핵심을 항암과 면역력 향상에 있습니다. 항암효과가 있다는 여러 식품과 제품 중 AHCC(Active Hexose Correlated Compound)는 약 15년 이상 진행되었던 임상 결과를 바탕으..

피검사 암수치 정리 수치가 높다고 그러면 암인가? [내부링크]

피검사 암수치 정리 수치가 높다고 그러면 암인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의학기술에도 불구하고 아직 완전히 정복하지 못하고 있는 질환은 많기만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암인데,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

유방암의 다양한 증상 발견 시 이후 대처법 [내부링크]

유방암의 다양한 증상 발견 시 이후 대처법 세계 모든 여성이라면 유방암에 대해 마냥 안심하고 있을 수는 없을 것 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국내 유방암 환자 수는 2009년부터 2014..

후코이단 제품 복용의 효능은 어디까지? [내부링크]

후코이단 제품 복용의 효능은 어디까지? 세상에는 수 많은 건강보조식품과 건강에 좋다는 식재료들이 있지만 현재 나의 몸 상태에 따라 어떤 보조식품과 음식을 먹어야 할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

대장암 3기 림프절 전이 이후 치료와 관리 [내부링크]

대장암 3기 림프절 전이 이후 치료와 관리 90년대부터 서구화 된 한국인의 식생활 문화로 인해 대장암은 현재 위암 다음으로 발병률이 높은 암 중 하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생활 습관과 음식에 대한 관리..

암환자 근육 운동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암환자 근육 운동이 중요한 이유 암환자 분들은 의사와의 진료 시 운동을 하라는 얘기를 한두 번쯤 들어 보셨을 겁니다. 암세포의 공격 때문에 몸이 아프고 힘들어서, 혹은 항암치료 때문에 체력이 약해졌다고 누..

항암치료 백혈구 수치 호중구 높이는 법 [내부링크]

항암치료 백혈구 수치 호중구 높이는 법 사람의 혈액 속에는 여러 가지 세포가 분포하는데, 그 중에서도 식균작용 (몸 안에 들어온 해로운 세균을 잡아먹는 작용)을 통해 몸을 보호해 주는 세포가 백혈구입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과 치료 좋은 음식 [내부링크]

인유두종바이러스 원인과 치료 좋은 음식 인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 는 주로 피부나 피하 점막을 통해 체내에 침투합니다. 1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이 중 40여 가지가 생식기..

항암치료 부작용 개선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항암치료 부작용 개선 방법 알아보기 새해를 맞이하여 소원을 빌고자 하는 사람들의 소원 중 하나가 건강이 으뜸입니다. 대부분 아프지 않고 올 한 해 별 탈 없이 건강하게 해달라는 것은 살면서 제일 중요한 게..

비호지킨 림프종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비호지킨 림프종 원인과 치료 림프 조직에 생기는 악성종양을 림프종이라고 하는데, 크게 호지킨림프종과 비호지킨림프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비호지킨림프종(악성림프종)은 림프조직 내에 존재하..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정보와 부작용 완화 [내부링크]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정보와 부작용 완화 매년 우리나라에서만 20만 명 이상의 암 환자가 새롭게 발생하고 7만 명의 사람들이 암으로 인해 목숨을 잃는다고 하니 과연 한국인이 가장 무서워하는 병의 1순위는 암이..

대장 용종과 대장암의 연관성에 대하여 [내부링크]

대장 용종과 대장암의 연관성에 대하여 대한민국의 대장암 발병률은 전 세계 중 상위권으로 가장 높다고 합니다. 더욱이 최근 10년간 발병률이 더욱 높아지면서 사망률 또한 폐암과 간암에 이어 3위를 차지할 만큼..

미역귀 속 알긴산과 후코이단의 효능은? [내부링크]

미역귀 속 알긴산과 후코이단의 효능은? 바다 내음 물씬 나는 말린 미역을 물에 불리면, 이내 흐물흐물 부드러워집니다. 생으로 초장에 찍어 먹어도 맛나고, 국으로 해 먹어도 고소하니 맛있읍니다. 요리 전문가..

췌장암 4기 복막전이와 치료방법 [내부링크]

췌장암 4기 복막전이와 치료방법 소리 없이 다가오는 고약한 침묵의 암이라고 알려진 췌장암. 그 중에서 췌장암 4기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말기암 입니다. 오늘은 췌장암 4기 복막전이와 치료방법에 대해..

놀라운 항암 효과, AHCC 효능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놀라운 항암 효과, AHCC 효능은 무엇일까?   AHCC는 암 환자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항암효과가 있어 국내외 연구진들이 꾸준히 관심을 보이는 물질이기도 합니다. 좀 더 체적으로는 ‘..

담낭암, 담관암 그리고 담도암의 차이는? [내부링크]

 담낭암, 담관암 그리고 담도암의 차이는? 암이라고 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위암, 대장암 등의 익숙한 이름을 떠올리기 쉬울 텐데요.  사람들에게 아직도 익숙하지 않은 담낭암, 담관암, 담도암. 여전히 우리..

암환자와 당뇨병의 연관성 Q&A [내부링크]

암환자와 당뇨병의 연관성 Q&A 다양한 연구자료와 통계자료에 의해 발표된 암환자와 당뇨병의 연관성,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암환자와 당뇨병의 연관성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팩트 부터 정..

대장암 항암치료 중의 식사 [내부링크]

대장암 항암치료 중의 식사 대장암 수술적인 치료는 한국의 의학기술이 굉장히 발달을 하여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암이 그러하듯 이후의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암이 한번 걸리면 그 부위를 절제한다고 해..

유방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유방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 대한민국의 빠른 서구화로 인해 과거와는 다른 서구식의 체형 변화나 식생활의 변화가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빠른 변화에 더불어 최근 들어서는 젊은 여성의 유방암 발..

AHCC효능 암환자가 찿는 이유는? [내부링크]

AHCC효능 암환자가 찿는 이유는? 최근에 과거 한국 프로레슬링의 전설이라 불렸던 프로레슬러 이왕표 씨가 담도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나셨다는 뉴스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약 5년간의 암투병 끝에 결국은 영원한..

항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 어디까지가 괜찮을까? [내부링크]

항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 어디까지가 괜찮을까? 음식으로 섭취되는 영양소에는 한계가 있다는 이야기 한번쯤 뉴스 기사로 접해보신 적 있으시죠? 이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보조식품이나 영양..

담도암 환자 식단 먹어야 할 것과 피해야 할 것 [내부링크]

담도암 환자 식단 먹어야 할 것과 피해야 할 것 담도라는 것은 간 안에 퍼져있는 담관에서 시작하여 총담관을 통해 간 밖으로 나와 십이지장까지 연결되는 통로를 말하는데요. 이러한 통로는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

악성 림프종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악성 림프종 원인과 치료방법 백혈병과 혈액암은 악성 림프종의 대표적인 질환으로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면역 체계인 림프계에 발생하는 암을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악성 림프종은 림프절에서 발생을 하지만..

간암 환자 식단 먹어야 할 것과 피해야 할 것 [내부링크]

 간암 환자 식단 먹어야 할 것과 피해야 할 것 간은 우리 몸에서 굉장히 중요한 에너지 관리 센터 역을 맡고 있는데요. 장에서 흡수된 영양소를 저장하거나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이 있으면 가공을 하여 전신의..

암 환자 영양제 유의사항 [내부링크]

암 환자 영양제 유의사항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영양소를 얻는 것이 바로 음식이죠.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생명 활동에 지장을 주는 만큼 어떤 음식을 섭취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몸도 건강해지기도 하고 병..

대장 용종과 대장암 연관성은 어느 정도? [내부링크]

대장 용종과 대장암 연관성은 어느 정도? 최근 들어 대장암이 30대에서도 볼 수 있을 만큼 연령층이 어려지면서 그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한데요. 몇 년 전만 해도 대장암은 노년기에 생기는 질병이었지만 지금은..

담도암 담낭암 생존율과 참고 정보들 [내부링크]

 담도암 담낭암 생존율과 참고 정보들 간암과 위암 그리고 췌장암을 이어 침묵의 암이라고 불리는 담도암은 담낭이라고 부르는 쓸개에 암이 생기거나 간에서 담즙이 생성되어 십이지장으로 내려가는 길목인 담관..

AHCC와 후코이단의 효능 그리고 무료 샘플 [내부링크]

AHCC와 후코이단의 효능 그리고 무료 샘플 한 연구에 따르면 암 환자들이 심각한 식욕부진과 체중저하로 굉장히 고생을 한다고 발표하였는데요. 암 환자의 70%가 체중저하를 겪고 있을 만큼 대부분의 환자들이 체..

후코이단 효능 주요 정리 [내부링크]

 후코이단 효능 주요 정리 우리나라는 2000년대에 들어 웰빙 열풍이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살기 위해 몸에 좋은 음식이나 삶의 문화를 많이 찾아왔는데요. 특히 건강을 가볍게..

췌장암 항암치료 이거만 알아두자 [내부링크]

췌장암 항암치료 이거만 알아두자 여전히 우리나라에서 사망원인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이 암이지요. 하지만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과 항암제 개발로 인해 완치율과 생존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암이..

신장암 수술 후 관리 최근 정보들 [내부링크]

신장암 수술 후 관리 최근 정보들 신장은 전체 체중의 0.4%밖에 되지 않지만 신장의 기능이 심하게 저하되거나 소실이 되면 생명에 지장이 있을 만큼 굉장이 중요한 기관에 속하는데요. 신장이 이렇게 중요한 이유..

유방 상피내암 재발 어떻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유방 상피내암 재발 어떻게 해결 방법 상피내암이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굉장히 생소하고 특별한 암 중 하나인데요. 우리 신체는 외부나 내부를 싸고 있는 조직인 상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피 아래에는..

난소암 3기 4기 재발과 전이 [내부링크]

난소암 3기 4기 재발과 전이 여성들에게서만 발생하는 암인 난소암은 자궁경부암에 이어서 두 번째로 흔하게 발생을 하는 암 중 하나입니다. 난소암의 경우 대부분 환자들은 증상을 알아차리기 쉽지 않고 미미하기..

대장암 3기 4기 생존율 높이는 법은? [내부링크]

대장암 3기 4기 생존율 높이는 법은? 우리가 암에 걸리면 가장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가 암이 얼마나 진행되었는가 일 것입니다. 특히 초기에 암이 발견이 된다면 많은 환자분들은 그래도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적..

유방암 호르몬 치료 양성시 피해야 할 음식 [내부링크]

유방암 호르몬 치료 양성시 피해야 할 음식 유전적 요인, 호르몬 요인, 연령 및 출산, 수유, 음주, 비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유방암은 우리나라 여성에게서 발생하는 전체 암 중 갑상선 암을 이어..

맘모톰 수술비용과 유의사항 [내부링크]

맘모톰 수술비용과 유의사항 여성들은 30대가 넘어가면 산부인과 과목 중 유방에 대한 검사가 필수적으로 들어가죠. 이러한 이유는 아마도 이 시기부터 유방과 관련된 질병들이 생기는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이 아..

임산부가 주의해야 할 침윤성 포상기태란? [내부링크]

임산부가 주의해야 할 침윤성 포상기태란? 포상기태란 자궁 내 임신의 과정 중 영양막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임신 융모성 질환의 내 속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포상기태 조직은 자궁..

여성 방광염 원인과 증상 명확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성 방광염 원인과 증상 명확히 알아보기 우리나라 여성 질환 중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방광염은 전체 방광염 환자의 94%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여성에게서 잘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이렇게 여성에게서 잘 발생하..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 이것 부터 확인 [내부링크]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 이것 부터 확인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건망증이 심해지면 치매에 걸리기 쉽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물론 건망증이 도가 지나치다면 치매의 초기증상일 수도 있겠지만 치매와 건망..

혈전증과 혈전 관리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혈전증과 혈전 관리 이렇게 하세요 국내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심장질환은 심장 기능이 떨어지면서 급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심장질환이 생기는 가장 대표적인..

말기 암환자 음식 어떤게 좋을까? [내부링크]

말기 암환자 음식 어떤게 좋을까? 말기 암 진단을 받은 환자들은 대부분 가정에서 투병 관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말기 암이라 하더라도 일반 식사도 가능하고 보행까지 하는 환자분도 있지만 거의 많은 말기..

에이즈 자가진단과 치료 [내부링크]

에이즈 자가진단과 치료 요즘 부산 에이즈 사건으로 인해 에이즈에 대한 관심도가 부쩍 증가를 했는데요. 에이즈 라는 것은 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에이즈에 감염이..

암환자 영양식 이것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암환자 영양식 이것이 중요하다 영양식이란 일반적으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균형 있게 들어있는 음식을 말하는데요. 누구에게나 이런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특히나..

암 환자 연말정산 알아두면 돈 아낀다 [내부링크]

암 환자 연말정산 알아두면 돈 아낀다 치료 비용이 많이 드는 암 환자분들은 대부분 조금이라도 금전적인 혜택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여러 곳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우리가 매년 해마다..

대장암말기증상과 면역력 증강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대장암말기증상과 면역력 증강에 대한 정보 우리가 암에 걸리면 가장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가 암이 얼마나 진행되었는가 일 것입니다. 특히 초기에 암이 발견이 된다면 많은 환자분들은 그래도 다행이라는 생각..

암환자 운동 효과적인 방법은? [내부링크]

암환자 운동 효과적인 방법은? 암 환자에게 필요한 것은 치료 뿐만 아니라 적절한 운동도 필요하다고 의사들은 입을 모아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암 환자들은 운동을 어떻게 어떤 식으로 얼마 만큼 해야 하..

갑상선 암 원인 세가지로 정리 [내부링크]

갑상선 암 원인 세가지로 정리 모든 질병은 그에 따른 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원인이 단순하든 복잡하든 어떤 무언가가 반드시 존재를 하죠. 그래서 질병의 원인이 뚜렷한 경우 그 원인만 제거해 주면 그 질..

암환자 기력 회복 음식과 건강 [내부링크]

암환자 기력 회복 음식과 건강 암 환자에게 있어 기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인지 아니면 중단해야 하는 것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에 해당됩니다. 그만큼 암 환자는 정상적인 체력을 유지..

대장암 복강경 수술 정보들 [내부링크]

대장암 복강경 수술 정보들 우리나라의 의료 기술은 세계 최고라고 할 만큼 날로 크게 발전을 하고 있죠. 수술 기술 또한 날로 발전하고 있는데 기존에는 개복 수술이 보편적이었기 때문에 수술을 하면 절개 부위..

대장암 3기 완치율 생각보다 높은 이유 [내부링크]

대장암 3기 완치율 생각보다 높은 이유 병은 일찍 발견하고 치료할수록 완치율과 생존율이 높아진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특히 발견 시기에 따라 치료 방법이나 완치율, 생존율이 크게 차이가..

말기 암 환자 복수 해결책은? [내부링크]

말기 암 환자 복수 해결책은? 말기 암 환자는 암의 고통 뿐만 아니라 항암 치료에서 나타나는 많은 부작용들에 시달리고 있다는 건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그 중에서도 말기 암 환자에게 많이 나타난다는 복수는..

어렵다 암환자의 감기 예방! 치료 방법은? [내부링크]

어렵다 암환자의 감기 예방! 치료 방법은? 겨울철에 쉽게 걸리는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한 것으로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가장 흔한 급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비록 감기에 걸리게 되면 재채기, 코 막힘, 콧물, ..

항암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베스트 [내부링크]

항암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베스트 우리가 몸이 아프면 기본적으로 좋은 건강식을 찾죠. 그 중에서 암 환자의 경우에는 식단이나 음식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특히 항암 치료를 할 때에는 식욕 부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