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sandchart의 등록된 링크

 antsandchar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3건입니다.

서리태콩 /검은콩의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서리태는 늦가을 10월쯤 서리를 맞은 후에 수확이 되는데 이름도 서리를 맞은 후에 수확된다고 해서 서리태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서리태는 단백질, 식물성 지방질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

세발자전거 조립 [내부링크]

초보자도 쉽게 따라서 조립하는데 도움이 될듯하네요

신비(mystery,神秘) [내부링크]

신비로운 자연현상과 초자연적인 이야기

고추와요소 [내부링크]

1. 모종 심은 후 얼마 안되어 꽃이 피는데 언제까지 꽃을 따주면 되는지(따는 시기)   - 저도 주말농장에서 고추를 하는데 꽃을 따 준다는 애기는 금시초문입니다.      꽃이 아니라 잎이겠지요      고..

[채소] 과채류에 대하여 [내부링크]

1.호박에토마토톤을잘못처리하여새잎이나오지않는다면토마토톤을처리한줄기의아래부분마디에서정상적인곁가지가나오면그것으로대체하여한줄기로키우는것이좋습니다.그리고비료분이너무많으면열매가잘맺히지않고호..

집에서 할수있는 최고의 알바 <<<애드릭스 (ADLIX)>>> [내부링크]

집에서 할수있는 최고의 알바 애드릭스 (ADLIX) 장소에 상관없이 SNS에 간단히 캠페인을 홍보하고 수익을 창출하세요. SNS활용이 높은 사람이 돈을 많이 버는 시대입니다. 재택알바 해보세요. 부업참여하기

SNS로 돈벌기 애드릭스 인터넷알바 [내부링크]

그동안 신경쓰지 못했던 블로그와 부업, 시간이 없었던건 아니지만, 소홀했었다. 새벽에 일어나 다음검색창에 검색광고 마케터라고 입력을 했더니,와이드링크 첫번째 위치한, SNS로 돈벌기 애드릭스 인터넷알바..

삶에 재미와 희망을 주는 ‘텃밭 이야기’ [내부링크]

요즘 노후 고민을 덜어주는 도시농업에 시니어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시니어 포털 유어스테이지 홈페이지(www.yourstage.com)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뮤니티 또한 텃밭을 일구는 회원들의 일상을 담은 ‘텃..

삼성전자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 언팩 [내부링크]

조금 전 삼성전자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 언팩이 끝이 났습니다. 아마도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도 언팩을 스트리밍으로 직접 보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저 역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제..

국내 미상영작 ‘알바트로스’ 무료 상영회에 초대합니다 [내부링크]

혹시 위 포스트 속 사진을 기억하시나요? 2009년 해양 플라스틱 오염의 심각성을 전 세계에 알렸던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직접 찍은 미국 사진작가 겸 감독 크리스 조던이 국내 미상영 다큐멘터리 영화 ‘알바트..

갈변한감자 종자로 써도되나요 [내부링크]

가을감자을 심으려고 하는 갈변한감자도 씨감자로 가능한가요? 이미 갈변하게 된 감자의 경우 종자를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없습니다. 출처;네이버 지식인 그래서 사용하게 될 때 제약을 받을 일들은 거의 없으니..

산(Mountain,山) [내부링크]

그대가 있어,숨쉬고 그대가 있어 생명을 얻으며, 그대가 있어 내가있다.

요일에 관한 전래동화 이야기 [내부링크]

요일(월,화,수,목,금,토,일요일)에 관한 전래동화인데요 달,불,물,나무,돌,흙,해를 다스리는 신이 옥황상제께 잘못을 하여 그 벌로 구슬이 되어 인간세상으로 쫓겨났습니 다.인간세상에서 선을 행하고 나면 옥황..

adfit(애드핏 또는에드핏) 적립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AdFit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수익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익 관리 기능 적립금 확인 캘린더뷰를 통하여 일별 적립금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쉬운 적립금 신청 적립금 지급 신청방법이 쉽고 간단합니..

웹 검색에 노출이 잘 되도록 카페에서 글 작성하는 요령 [내부링크]

카페를 이용하는 많은 분들은 타 포털이나 타 사이트에 등록했던 게시글을 그대로 스크랩하거나 복사해서 붙여놓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 블로그나 다음카페가 아닌 타 사이트나 포털에 등록했던..

삼복더위에 만든 등갈비찜 [내부링크]

삼복더위에 만든 등갈비찜 삼복더위가 제대로 시작됐다. 불에 달군 프라이팬을 연상시키는 아스팔트가 검은 김을 토해내며 숨통을 막는다. 며칠 전엔 40대 여성이 폭염에 목숨을 잃었으며 오늘까지 대여섯 명이..

“입추(立秋)”에 먹는 제철음식 [내부링크]

입추(立秋)는 24절기 중 13번째 절기로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에 접어들었음을 알리는 절기입니다. 입추 날짜는 양력으로는 8월 7일, 음력으로는 7월 초 경이며 가장 더울 때라는 대서(大暑)와 더위가 그칠 때라는..

입추의 뜻과 속담 [내부링크]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는 태양의 황도상 위치에 따라 계절 구분을 하기 위해 만든 24절기에 속하는데요. 단순히 태양의 위치만을 고려해 정한 만큼, 다른 기상·과학적 요소를 배제했으므로 더위를 잘 반영..

요즘 뜨고있는 유망 창업아이템, 성공창업을 위한 무점포1인창업과 창업정보 및 다양한 창업아이템 무료시식 및 무료창업설명회 [내부링크]

예비창업자의 성공창업을 위한 무점포1인창업과 창업정보 및 다양한 유망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 무료창업설명회 일정을 날짜별로 정리해 소개합니다. [ 1 ] 카페형 베이커리 “뚜레쥬르” 특수상권 및 양도양수..

장택기와 윤은헤의 합작품 [내부링크]

포도밭사나이의 윤은혜와 장택기의 듀엣곡이네요 드라마에서 싸우면서도 풋풋한정이 넘치네요. 노래도 좋네요. 생각지못한 일이네요.

포도밭사나이 노래 중에서 다가가고싶어 [내부링크]

다가가고 싶어 그대에게, ,,,,,,,,,,,,,,,,,,,,,,,,,,,,,,,,,,,,,,,,,,,,,,,,,,,

포도밭사나이 장택기 [내부링크]

언제나 들어도 마음이 포근한 노래네요. 초반에 나온곡 입니다 은율이 가슴에 닿네요. 그대에게 다가가고 싶어 였네요

포도빝사나이 윤은혜 [내부링크]

몇십년전에 방송된 포도밭사나이 입니다. 귀엽고 깜찍하고, 매력적인 외모와 섹시한 입술, 서툴른 말투와 순간적인재치, 귀엽네요.

액션캠 세계시장점유 1위 고프로 대리점모집 [내부링크]

2018년 액션캠 세계시장점유율 1위인 '고프로'의 국내 수입독점사인 (주)세파즈와 당사인  (주) 윈콤퍼니가 업무제휴를 맺고 다음과 같이 액션캠 '고프로GoPro'를 취급할 사업자를 모십니다.  1. 전국의 지역 유..

샤오미 대리점모집 [내부링크]

샤오미 공식 총판 여우미가 ‘대륙의 실수’, ‘최고의 가성비’로 알려져 있는 샤오미(小米) 스마트 디바이스 유통망 확대를 위해 전국 대리점을 모집한다. 샤오미는 보조배터리, 공기청정기, 미밴드 등으로..

이하늬, 청량감 폭발하는 래쉬가드 화보 공개 [내부링크]

이하늬의 수영복 화보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3일, 이하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을 전했다. “모로칸 물동이 언니 스똬일~” 이라는 글과 함께 수영복 화보를 공개한 것. 공개된 사진 속..

불가리, 앰버서더 고소영 ‘세르펜티’ 캠페인 화보 공개 [내부링크]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가 고소영의 고혹적인 매력과 관능미를 담아낸 ‘세르펜티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불가리의 새로운 앰버서더가 된 고소영은 공개된 화보 속에서 목선이 드러나는 우아한 블랙..

오야니, 뮤즈 선미와 함께한 ‘셀프 익스프레션’ 캠페인 공개 [내부링크]

뉴욕 어반 스트릿 & 에스닉 패션 브랜드 오야니(ORYANY)가 뮤즈 선미와 함께한 ‘셀프 익스프레션(SELF EXPRESSION)’ 테마의 2018 F/W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자동 사진을 뜻하는 ‘포토맷 프로젝트(P..

‘화보요정’ 손나은, 무더위도 잊게 하는 비주얼 [내부링크]

손나은의 섹시한 화보가 공개돼 화제다. 27일, 손나은이 전속 모델로 활동중인 가방 브랜드에서 그와 함께한 F/W 시즌 화보촬영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손나은 터틀넥과 미니스커트로 이른 가..

박신혜, 몰디브 사로잡은 각선미 [내부링크]

배우 박신혜의 우아한 여름 화보가 공개되어 화제다. 박신혜는 몰디브에서 스타 & 패션 매거진 인스타일과 함께한 화보를 통해 여배우다운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했다. 공개된 화보 속 박신혜는 보기만 해도 시..

전자레인지에 넣지 말아야할 것들 [내부링크]

출처 : Daum 뉴스 출처 : pxhere 출처 : Daum 뉴스 출처 : maxpixel 출처 : publicdomainpictures 출처 : Daum 뉴스 출처 : Daum 뉴스

‘사랑’과 ‘욕망’의 차이 [내부링크]

플라톤은 말한다. 욕망은 난폭한 힘과 마찬가지로 비판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어쩌면 세상에는 그가 욕망하며 바라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욕망으로 가득 찬 자는 단지 그 대상만..

일일수학 창업비 380만원으로 무점포창업 [내부링크]

동화스터디 일일수학이 교육 창업자와 전국 회원들을 관리할 지사 및 지점장 선발을 위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초등 온라인 수학 교육프로그램인 '동화스터디 일일수학'은 불경기를 감안하여 파격적인 창업비..

온판 인터넷 소자본창업 무료교육 [내부링크]

본 인터넷소자본창업 과정은 “첫날부터 CEO”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운영됩니다. 국내 대형 오픈마켓(옥션, G마켓, 11번가, 스마트스토어 등) 시장을 기본으로 인터넷 소자본 창업에 필요한 기본지식부터 실무노..

탈모관리 프랜차이즈 닥터스칼프 가맹점모집 [내부링크]

국내에 약 2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탈모관리업체인 ‘닥터스칼프’가 추가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닥터스칼프M, 칼라스파는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실패율이 낮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닥터스..

1830 피자협동조합 [내부링크]

1830피자 협동조합은 공동으로 자율적이고 모두가 대표가 되는 것에 있다. 기존 프랜차이즈처럼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닌 서로 동등한 관계에서 공정한 거래를 추구, 좋은 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납품 받아 원가율이..

쇼핑몰 창업희망하는 경단녀 국비지원 무료교육 [내부링크]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온라인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여성 창업자 또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2018년 국비지원 쇼핑몰 창업마스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쇼..

삼성전자 모바일 개발지원금 1억걸고 아이디어공모 [내부링크]

* 프로그램 설명   -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 주제 -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 및 서비스 전분야 * 모집 기간   - 2018년 6월 25일(월)~..

창업도약페키지 지원사업 최대2억원 [내부링크]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사업개요 • 지원대상 : 창업 후 3년 이상 및 7년 이내 기업(공고일 기준) • 지원예산 및 규모 : 50,000백만원, 1,000개사 내외(후속포함) • 지원내용 : 사업모델(BM) 혁신, 경영전략..

전통시장 청년창업자 임차료 등 4000만원지원 [내부링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와 청년창업 지원 활성화를 위해 이달 29일까지 '2018 전통시장 청년상인 창업지원 하반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중소벤처기업부 세대융합형 예비창업자 팀당 1억지원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2018년도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청년과 중·장년이 협업하는 세대융합형 (예비)창업팀을 추가 모집한다. 패기 넘치는 청년의 아이디어와 중·장년의 경험과 기술이 융합된 세대융합..

2018 창업박람회 일정안내 [내부링크]

1.4(목)~6(토) 제46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 서울 코엑스 COEX / 월드전람 3.1(목)~3(토) 제42회 2018 프랜차이즈 서울 / 서울 코엑스 COEX / 코엑스&협회 3.22(목)~25(일)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 일산 킨..

자동차 기름값 줄여서 반찬값 절약하기 [내부링크]

자동차 기름값을 아끼지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평상시 운전 습관입니다. 경제속도 준수, 급제동. 급출발. 공회전 안 하기 등 사실 기본적인 사항들인데요. 그런 걸로 뭐 얼마나 차이가 나겠어 하고 생각할 수 있..

겨울철 자동차타이어 관리와 적당한 공기압 [내부링크]

겨울철 타이어 관리 1. 급제동 및 급가속을 하지 않는다. 2. 가속 및 감속운전시 천천히 진행합니다. 3. 평소공기압보다 낮은 공기압으로 주행한다. 눈길운전시 미끄러움을 최소화하기 위한 한 방법입니다. 또..

2018년 달라지는 車 관련 제도 [내부링크]

【카미디어】 박혜성 기자 = 다사다난했던 2017년도 저물어가고, 어느덧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다가오고 있다. 매년 그랬듯이 내년에도 자동차 관련 제도와 법이 바뀔 예정이다. 잘 숙지해서 불이익 당하는 일..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 [내부링크]

  【카미디어】 조문곤 기자 = 2019년부터 등록하는 차는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을 달게 된다. 2020년이 되면 쓸 수 있는 등록번호 조합(번호판)이 고갈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새로운 번호판은 한글 조..

자동차 혼유사고 이유와 대처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는 휘발유, 경유, LPG등 차량마다 다른 연료를 사용하게 됩니다. LPG는 전용 충전소가 있지만 휘발유와 경유는 일반 주유소에서 함께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휘발유 차량이 대부분이었지만 디젤..

약초 캐는 시기 [내부링크]

봄에 채취 하는 산야초 - 3월 : 찔레새순, 고소나물, 돈나물, 쑥부쟁이, 산죽잎 - 4월 : 진달래꽃, 생강나무꽃, 산수유꽃, 찔레순, 머위, 참나물, 쑥, 동백꽃, 으름꽃, 으름새순, 차전자 전초, 벚꽃, 참취, 다..

희한하게 생긴 고추 [내부링크]

고추가 하나에서 둘로 갈라진것인지 둘에서 하나로 합쳐진 것인지, 도통 알수가 없군요

권리자의 허락없이 온라인상 저작물 이용이 가능한 사례 [내부링크]

권리자의 허락없이 온라인상 저작물 이용이 가능한 사례 1. 영화를 비평하기 위해 해당 영화의 한 장면을 캡처하여 비평글과 같이 올리는 행위 2. 신문기사의 제목만을 노출시켜놓고 이를 클릭했을 때 해당 신문..

다이어트 운동 시간 30분이 적당하다 [내부링크]

다이어트 운동 시간 30분이 적당하다 여름철 가장 많은 고민거리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그래서 여러 다양한 운동을 실천하고 계실 텐데요.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 운동 무조건 오래하는 것이 좋을까..

도라지 종류,파종법,재배법,수확시기 [내부링크]

우선 밭을 깊이 갈고(주말 농장이면 손수 삽이나 괭이로 파야하겠죠?) 표면은 고르게하고 20Cm간격으로 골을 팝니다.골의 깊이는 5Cm,씨앗이 아주 적기 때문에 조심해서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집어 3Cm 간격으..

도라지 특징/효능 [내부링크]

도라지 특징/효능 도라지 특징 동의보감에서 도라지는  " 성질이 차고 맛은 맵고 쓰며 약간 독이 있어 목, 코, 가슴의 병을 다스린다" 라고 쓰여있습니다. 도라지 효능 1. 가래 삭힘, 2. 혈당 강하, 3. 콜레스..

검정깨의 효능 [내부링크]

1. 자연요법(민간요법) 독일의 시인이며 소설가인 괴테는 '병은 사람이 자연에게서 멀어질수록 가까워지고 자연에 가까워질수록 멀어 진다'고 했다. 그동안 우리는 지구 온난화, 산성비, 광우병 파동 등을 겪으며..

참깨의 효능 [내부링크]

참깨에는 내세울 만큼의 칼슘 함량이 없습니다. 참깨의 성분은 기름 54 - 60 %, 단백질 21 %, 기타 탄수화물로 되어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레시틴, 콜린, 세사민, 세사몰린, 비타민 E, P, PP, 피토스테린 등이 함..

들깨의 효능 [내부링크]

들깻잎은 영양가가 뛰어나며 알카리성 식품으로 식물성 정유인 l-퍼릴알데히드(l-perillaldehyde), l-리모넨(l-1imonen), 페닐라케톤(penillaketone) 등이 0.3~0.8%나 들어 있어서 특이한 향취를 낸다. 각종 비..

성장을 시작한 참깨 [내부링크]

검은 참깨는 한방에서 흑임자라 하여 상당히 귀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검은 참깨의 효능에 대해서 중국의 오래 된 의서인 < 본초강목 >에서는, 기름을 짜는 데는 흰 참깨가 우수하지만, 먹을 때는 검은 참깨가..

꽃을 맺기 시작한 귀족서리태 [내부링크]

드디어 심은 보람이 생기기 시작하네요. 보랗게 예쁘게 꽃이 맺었어요. 순따기을 하고 며칠지나지않아서, 입니다 주의할점은 꽃을 맺기 시작하면 되도록 순따기을 하지 않은것이 좋다고 합니다.

검정강낭콩 직파에 실패 [내부링크]

물에 하루동안 불려서 직파한 검정강낭콩 입니다. 한구멍에 2개씩 심었는데, 올라온것은 고작 20개네요. 원인은 잘 모르겠지만 하여튼 실패네요. 검정강낭콩이 일반콩보다 길러내기 힘들다는 얘기도 있기는 합..

참외 관리요령 [내부링크]

참외가 땅에 닿으면 습기나 빗물에 의해서, 썩게됩니다. 그래서 짚을 밑에다 깔아주었어요.

7월 20일에 심은 고구마 [내부링크]

늦은 감은 있지만 심어봤어요. 며칠동안 더위가 35도 이상 지속되고 있어서, 아침저녁으로 관수을 해주고 있어요. 이제는 뿌리가 내린듯합니다. 옛날 선조들은 감자캔 다음에 고구마을 심었다는 얘기가 인터넷..

한달된 콜라비의 모습 [내부링크]

콜라비의 한달정도된 모습입니다. 씨앗을 파종하여 직파로 심었기에 도중에 죽을 줄 알았더니, 다행히 성장을 지속하고 있군요. 비트는 대부분 자라다가 죽더군요 모종을 해서 심어봐야겠어요 위사진은 콜라비..

더덕잎차의 효능 [내부링크]

더덕잎차의 효능 더덕은 해열, 해독작용이 있으며 과잉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혈압을 낮추며, 유선염, 젖분비 부족, 피로회복 촉진, 갈증, 오랜 기침에 유효하고 폐와 비장, 신장을 튼튼히 하는 효험이..

산더덕과 밭더덕 비교 [내부링크]

더덕이란... 더덕은 예부터 산삼에 버금가는 뛰어난 약효가 있다하여 사삼(沙蔘)이라 불렸으며 인삼(人蔘), 현삼(玄蔘), 단삼(丹蔘), 고삼(苦蔘)과 함께 오삼중의 하나로 친다. 더덕은 <신농본초경>, <본초강..

더덕효능좋은시기 [내부링크]

더덕은 늦가을에서 초겨울 사이에 잎이지고 줄기가 말랐을 때 더덕이 효능이 제일 좋은 시기 입니다..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

자연산"더덕" [내부링크]

자연산"더덕" 1,약효와 효능 더덕을 사삼이라고 합니다. 한방에서 사삼(沙蔘 더덕)은 모래땅에서 서식한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고 산삼에 버금가는 약효가 있다하여 오삼중의 하나라 합니다. 즉, 오삼은 인삼(..

고구마 정보 [내부링크]

고구마는 임진왜란이 끝난 이후에 조엄선생이 일본에서 들여 왔다라는 설이 있으며 고구마는 알뿌리 채소이며 넝쿨성입니다 또한 예전 배고픈 시절에는 고구마로 끼니를 때우기도 했습니다 고구마를 평탄한 곳에..

고구마 육묘/고구마모종만들기 [내부링크]

고구마 육묘  씨고구마를 묻은 다음 싹이 트기까지 묘상에서는 가급적 고온인 30∼33를 유지하고 싹이 튼 후에는 23∼25로 조절함  - 상토의 온도가 38 이상이면 고구마가 썩을 ..

7월 고구마심기 [내부링크]

7월에 고구마을 심는다고하면 너무 늦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저는 심었네요. 옛날에는 감자 캐고  그 자리에 고구마를 심어 왔다고 하시네요 잘될줄 모르지만 기다려봅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텐핑 소문박스 설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텐핑입니다. 텐핑은 실시간 모바일 소문 플랫폼으로, 유익한 메시지를 소문내고 유효한 소문을 낸 만큼 현금포인트를 보상 받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텐핑 '소문박스'를 내 블로그에 적용하면 더 쉽..

가지의 효능과성분 [내부링크]

효능(效能) 민간에서 열매를 타박상, 종창, 하혈, 딸꾹질, 치통, 해열, 동상 등에 약으로 쓴다. 가지꼭지를 말려서 다려 마시면 맹장염, 파상풍, 버섯이나 생선을 먹고 중독이 되었을 때 산후의 아랫배의..

귀족서리태 2차 순따기 [내부링크]

하루가 다르게 자라네요 키가 벌써 70cm정도로 컸어요. 튼실한 콩열매을 열리기위한 순따기을 했어요

정선 관광지 중 최고 정선 화암별장 [내부링크]

(강원도-정선군) 소나무 숲속 별장을 하루에 한 팀에게만 통째로 빌려드려요. 최고급 황토로 리모델링한 친환경적인 펜션입니다.내부 인테리어도 고급이에요. 수입 샹드리에, 고급 시르 커테과 실크 의자, 수..

커플스파펜션 리앙스 펜션 [내부링크]

(경상북도-문경시) 커플스파펜션 리앙스펜션은문경새재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유럽풍의 화려한 외관과 프로방스 스타일의 예쁘고 력셔리한 실내인테리어로 여행객들의 낭만의 휴식처이길 기대합니다.^^ 리앙..

용인커플여행 용인가족여행 별빛속으로 펜션 [내부링크]

(경기도-용인시) 구봉산과 두창호수가 어우러저 풍광이 아름다운 곳에 위치. 용인커플여행, 용인가족여행, 용인펜션, 두창저수지근처펜션, 낚시펜션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이천테르메덴, 한국민속촌, 한택식물..

소중한 추억의 시간 해운대 썬 블루비치펜션 [내부링크]

(부산광역시-해운대구) 우리에게 하루의 시간은 항상 부족하다. 깊이 사색하고 싶고 마음을 비워내는 시간이 절실하다. 일상의 모든 시름을 흘려보내고 자연과 대화하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스위스풍의 아름다운펜션 강변의 수체화펜션 [내부링크]

(강원도-홍천군) 스위스풍의 아름다운펜션 팔봉산대명비발디파크노일강변 자연&풍경/강가 레져&레포츠/리조트 인터넷가능/객실별인터넷 펜션”강변의수채화”는 홍천 노일강(홍천강)변에위치한 수채화처럼 예쁜펜..

유럽의 평화로운 시골마을 평창 현대리조트 [내부링크]

(강원도-평창군) 블루캐니언,휘닉스파크,양떼목장,허브나라, 흥정계곡,래프팅,삼양대관령목장,흥정계곡,스키장,청태산자연휴양림,독채펜션,태기산,가족여행,엠티,세미나,워크샵, 레져&레포츠/산악오토바이,래프팅..

수려한 계곡과 뒷산 잣나무 숲의피톤치트 노르웨이 독채 계곡펜션 [내부링크]

(경기도-가평군) 저희는 이층 단독 독채 계곡펜션으로 계곡과 바로 접해 있으며,다른 여행객들에게 신경 쓰지 않으면서 한채당 2-20명까지 쉬실 수있고,총 3개동으로 약 60여명이상 머무르실 수 있답니다. (각종..

혈압조절의 새로운희망 리턴큐 [내부링크]

생명 유지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혈관! 인체의 혈관은 약 120,000KM나 되는 길이라고 한다. 다른 장기는 대체할수 있어도 혈관은 대체 할 수 없다고 한다. 혈관기능의 중요성 때문에 인체의 혈관 기능에 영향을..

초보창업가라면 소자본 커피전문점 창업 추천 [내부링크]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가라면 , 본사에서 철저히 관리해주는 시스템이 필요할거같군요. 그래야 실패확률이 적을거 같아요. 커피의 수요와 공급이 늘어나면서 어딜가도 카페가 없는곳을 찾기가 힘들정도입니다 또..

텃밭채소에 미강 주기 [내부링크]

미강 거름 좋습니다. 흙에 군데군데 놓고 물 뿌리면 됩니다. 차츰 영양분 먹고 채소가 튼실하게 자랍니다. 출처:네이버 지식인

텃밭에서 키운 채소가 질긴이유 [내부링크]

노지에서 야생으로 자랐기 때문이며 특히 물이 부족하게 성장하면 질깁니다 출처:네이버 지식인

텃밭에 오이씨앗 파종 [내부링크]

텃밭에 밑거름을 많이 주고 이랑의 폭을 90cm정도로하고 마주보고, 60cm정도 거리에 파종할 구멍을 만든다. 오이 간격은 50cm정도로하여 계속하여 파종할 구멍을 만들고 그 구멍에 물을 많이 관수하고 난 뒤에 한..

비트 파종준비 [내부링크]

종이컵에 씨앗을 넣고,물을 붓고 하루정도 불련후에 파종하면 싹이 잘 올라옵니다. 참고:껍질이 두터운 씨앗들은 물에 불렸다가 파종하면 싹이 잘 올라옵니다.

파프리카 몇개 심었어요 [내부링크]

비타민의 집합체로서 세포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C가 딸기의 2배, 오렌지의 4배, 키위의 6배, 사과의 41배나 많아 면역력을 높여 감염예방에 좋고 함유된 비타민이 피부색소를 침착시키는 멜라닌을 억제하여 피부..

활짝 기지개켜는 완두콩 [내부링크]

1.붓기제거 완두콩에는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붓기제거에 효능이 있답니다. 평소 몸이 자주 붓는분이나, 소변보기가 힘드신분들이 드시면 더욱 효과를 톡톡히 보실수가 있겠지요^^ 2.피부미..

구글애드센스 초보자을 위한 꿀팁 [내부링크]

예전에 애드센스하다가 한동안 어찌하다보니 하지않았어요. 그러다가 요즘 다시 하려고 하니 계정도 찿을수없고 등록하는 방법도 까먹고, 난감하네요. 한달동안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다가 드디어 코드..

구글애드센스 가입방법 요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애드인입니다 ^^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가입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구글애드센스 가입방법 요즘은 옛날과는 다르게 나만의 공간을 갖는 방법이 참 다양해졌습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

구글 애드센스 가입방법 [내부링크]

준비물 : 현재 운영중인 홈페이지 및 블로그(설치형)            이메일            나이는 18세 이상(약관에 보면).              18세 미만인 경우에서 부모님이나 보호자가 본..

꽃상추가 활짝피었네요 [내부링크]

여름식탁의 감초인 상추, 점심에는 풋고추와 함께 고추장을 찍어서 먹으면 제맛납니다.

더덕 약간 심었어요 [내부링크]

농협에서 구입한 자연산 더덕씨앗을 뿌렸더니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고 열심히 자라고 있네요.

엄청 커진 파프리카 이야기 [내부링크]

신기하네요. 키는 작고 왜소하지만 열매는 엄청크네요. 무게을 버티기도 힘들것같아요.

고구마가 제대로 활착한듯 하네요 [내부링크]

고구마순을 몇개 구입하여, 얼마전에 심었어요. 더운날씨에 죽은 것도 보이네요 집에서 먹을건 충분할듯 싶습니다. 올 겨울에 간식거리로 좋을듯 하네요.

매실의 효능 [내부링크]

매실의 효능은 다양하지만 특히 위장장애와 소화불량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그리고 매실에 들어 있는 피크린산이란 성분은 음식물, 혈액, 물의 독성을 분해하는 해독능력이 뛰어나고,피루부산 성분은 간 기..

블루베리의 효능 [내부링크]

대표적인 효능은 눈의 시력 회복입니다. 블루베리의 보라빛 안토시아닌 색소가 눈에 굉장히 좋은 역할을 합니다. 안토니아닌 성분이 다른 과일 중에서 으뜸이다 보니 눈의 피로라던가 시력 회복에 상당한 도움을..

밭가장자리에 심은 옥수수 [내부링크]

옥수수씨앗이 작년에 심고 남아서, 부추텃밭 가장자리에 심었더니 꽤 잘됐네요. 거름이 없는 곳과 비교하니 차이가 나네요. 참고로 옥수수 효능 올려봅니다. 옥수수 수염은 단백질 , 지질 , 당질 , 섬유소 , 무기..

꽃망우리을 터트리기 시작한 도라지 [내부링크]

몇년전에 뿌린 도라지씨엇이 자라서 해마다 꽃을 피우고 있네요 줄기의길이와 두께가 갈수록 커집니다. 가을엔 캐야되겠어요 도라지 특징 동의보감에서 도라지는  " 성질이 차고 맛은 맵고 쓰며 약간 독이 있..

감자 캘때가 됐네요 [내부링크]

잎이 노랗고 줄기가 누우면, 캐야될 시기가 된겁니다. 오늘은 캐야되겠네요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내부링크]

채택 "콘텐츠 불충분"이라면 블로그에 있는 콘텐츠가 많지 않은 경우인데, 콘텐츠의 내용 등이 부실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하니 콘텐츠 내용은 부실하지 않아 보입니다.) 꾸준하게 블로그 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할 때 중요한 것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할 때 중요한 것은 블로그에 괜찮은 글들이 다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글들이 블로그의 특성을 잘 나타내는 글들이면 조금 유리할 것입니다.) 글들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구글 애드센스 심사 받을 때 코드 삽입위치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심사 시 코드 삽입은 연결코드로 구글에서 검토 심사를 위한 코드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 이시라면, 위 이미지 처럼 html에서 상단 아래 삽입을 하시면 됩니다. 출처:다음tip

박사보다 더 좋은 학위.... [내부링크]

학사 석사 박사보다 더 높은 학위는 밥사, 술사, 감사, 봉사입니다. 밥사는 배고프고 서러운 친구나 동료, 선 후배 위해 배고픔과 허기진 인생을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열어 밥 한 끼를 사는 사람입니다. 술사 는..

봄날은 갔네 [내부링크]

- 박남준 시인 '봄날은 갔네' 중에서 -

약 상자에 없는 치료제가 여행이다 [내부링크]

약 상자에 없는 치료제가 여행이다 , 여행은 모든 세대를 통틀어 잘 알려진 예방약이자 치료제이며 회복제이다 -대니얼트레이크- 인생은 짧고 세상은 넓다. 그러므로 세상 탐험은 빨리 하는 것이 좋다-사이먼 레..

과거의 선택 [내부링크]

과거의 선택을 후회하는 당신에게 당신이 ‘겪었던’ 과거는 당신이 ‘기억하는’ 과거와는 다릅니다 마음에 관해서는 특히나 그렇습니다 남이 나에 대해 쉽게 이야기해서는 안 되듯이, 지금의 나도 과거의 나에..

산다는 것은 만난다는 것입니다. [내부링크]

산다는 것은 만난다는 것입니다. 부모와의 만남 스승과의 만남 친구와의 만남 좋은 책과의 만남 많은 사람과의 만남입니다. 인간의 행복과 불행은 만남을 통해서 결정됩니다. 인생에서 만남은 모든 것을 결정합니..

엉덩이가 배겨서 [내부링크]

엉덩이가 배겨서 실상 더 먼저 늙는 건 얼굴이 아니라 평소에 잘 들여다보지 않은 몸통 구석구석이다. 차라리 얼굴의 주름이야 신경이 쓰이기는 하지만 주름도 아름다울 수 있다고 스스로 위안하면 그만이다. 문..

육체적 연령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정신적인 젊음일 것이다 [내부링크]

육체적 연령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정신적인 젊음일 것이다. 유대계 미국 시인인 사무엘 울만은 일찍이 그의 유명한 시 '청춘 (Youth)' 에서 이렇게 노래했다. ' 청춘이란 인생의 어떤 기간이 아니라 마음의 상태..

밀알 한 알갱이 [내부링크]

밀알 한 알갱이 나는 늘 기적에 대한 말을 들어 왔다. 하지만 나에게 기적은 일상이다. 흙 속에 씨앗 한 알을 심으면 자라나 식물이나 나무가 된다. 밀알 한 알갱이에는 대지 전체에 양분이 될 모든 에너지가 들..

공생의 길 [내부링크]

버들치, 피라미, 메기와 함께 제가 사는 마을 흐르는 냇물에 버들치나 피라미나 메기가 함께 살기를 바라는 까닭은 사람은 혼자 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람만 모여서도 살 수 없다는 것을 뒤늦게나마 깨우쳤기..

좋은 인연이란 [내부링크]

좋은 인연이란 시작이 좋은 인연이 아닌 끝이 좋은 인연입니다 시작은 나와 상관 없이 시작되었어도 인연을 어떻게 마무리하는 가는 나 자신에게 달렸기 때문입니다 -혜민 스님-

티스토리 강좌 | 카테고리 다른 글 위에 애드센스 광고 등 넣는 방법 [내부링크]

본문 아래에 항상 출력되는 것을 만들려면 HTML에서 와 사이에 있는 를 찾은 후 그 밑에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Text or Code 1 2 Text or Code 그런데,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했다면, ‘XXX 카..

'현재 브라우저가 애드센스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라는 오류메시지 해결하기 [내부링크]

유튜브 애드센스 가입 오류 유튜브 광고 수익을 위해 애드센스에 가입하려고 하니 아니 정확히 말하면 가입이야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쉽게 되는 것이고 설정화면에 들어가려고 하니 위와 같이 '현재 브라우저..

티스토리에 에드센스 광고 코드 삽입하기. [내부링크]

위의 메뉴에서 내광고에 들어가면 이렇게 나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겠죠? 그럼 위의 ' 새 광고 단위' 를 누르시면 아래처럼 나오죠. 그럼 '광고 크기'를 누르면 여러가지 광고 크기를 선택할 수 있게 나옵..

껍질 벗긴 감자의 색깔이 변하지 않게 하는 요령 [내부링크]

껍질 벗긴 감자를 물에 담가 두거나 끓는 물에 살짝 넣었다 꺼내서 랩으로 싸둔다. 감자의 갈변은 PPO(Polyphenoloxidase)라는 효소가 만들어지면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사과나 채소의 껍질을 벗기거나 절단했을..

좋은 감자를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감자는 껍질 색이 일정하고 껍질의 두께가 얇으며 표면에 흠집이나 검은 반점 혹은 버짐핀 것 같은 자욱이 없는 것이 좋다. 표면에 흠집이 난 것은 금세 썩어서 오래 보관 할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감자까지..

감자의독성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감자 자체에 독성 물질은 없다. 그러나 햇볕에 오래 노출되거나 오래 보관하면 표면이 초록색으로 변하고 싹이 나는데, 색이 변한 부분이나 감자의 싹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물질이 있다. 그러므로 색이 변한 부..

성인병 예방을 위해 감자를 먹는 방법 [내부링크]

감자를 3∼4개 준비해서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이 씻는다. 감자 껍질에 특히 칼륨과 섬유질이 많다. 그대로 강판에 갈아서 구멍이 성긴 보자기에 부어 짜낸 즙만을 마신다. 한번에 한 컵(약 200mℓ) 정도의 분..

감자가 고혈압, 뇌졸증 등 성인병에 좋은 아유 [내부링크]

한국 사람은 짠 음식을 많이 먹으므로 나트륨의 섭취가 많아 고혈압이나 뇌졸증 등 성인병의 발생이 많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나트륨과 칼륨의 비가 1:1에 가까운 식사가 좋은데, 칼륨이 여분의 나트륨을 체..

감자가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는 이유 [내부링크]

감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감자의 비타민C는 콜라겐 조직을 강화하여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멜라닌 색소의 형성을 막아 검버섯 주근깨 등의 발생을 억제하여 깨끗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게 해..

감자껍질을 벗겨두면 갈변하는 이유 [내부링크]

감자 표면색이 갈색으로 변하는 것은 감자가 지니고 있는 산화효소의 작용에 의한 것이다. 이 효소는 PPO(Polyphenol Oxldase, 폴리페놀산화 효소)라고 하는데 감자의 갈변 현상도 사과나 배 등을 깎아 놓았을때..

감자의 영양성분 [내부링크]

농촌진흥청 자료에 따르면 감자의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감자의 100g당 영양성분(출처:농촌진흥청) 칼륨이 제일 많군요 출처:네이버 지식인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암에좋은 감자 [내부링크]

  1) 암에 좋은 감자 ; 위암, 전입선암, 간암,   2)고혈압에 좋은 감자   3)당뇨병에 좋은 감자 4)동맥경화와 뇌졸중에 좋은 감자 5)심근경색에 좋은 감자 6) 위염과 위궤양에 좋은 감자 7)통풍에 좋은 감자..

당뇨와 다이어트에 좋은 돼지감자 [내부링크]

돼지감자는 주로 당뇨와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찾고계십니다. 생돼지감자는 식이섬유로 다이어트에 좋으나 그냥 드시기에는 맛이 평범하여 얇게 썰어서 셀러드나 갈아서 요거트, 우유등과 같..

가을감자와 비닐멀칭 [내부링크]

비닐 멀칭이 우리농사에 쓰인 게 몇십년 안되지만, 멀칭의 종류에 볏짚 등도 들어가기에 엣날부터 따져봐야겠지만, 감자농사에는 옛날에도 안썼고, 지금도 안쓰는 곳 많아요. (답변자 강원도 토박이) 주변의 햇..

가을감자 종자 만들기 [내부링크]

가을 감자는 아무 감자를 심는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수미 종자를 심어야 합니다 그리고 심는 시기는 중부 지방의 경우 7월 25일 전후로 심어야 하며 시기를 놓치면 크기 전에 서리를 맞아 많은 량을 수확 할수 없..

12초에 한마리씩 팔린다는 그 치킨집! [내부링크]

자담치킨은 치킨 및 서브메뉴의 맛과 품질을 차별화 시켜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과 동시에 브랜드의 가치를 높였고, 저렴한 창업 비용 및 다양한 지원을 통해 변두리 10평짜리 매장에서도 월평균 6천만..

[ 속보]롯데홈쇼핑에서 대박난 스팀닥터 출장세차 [내부링크]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걸 해결하는 시대가 된 만큼 이제 세차도 스마트폰 터치 한 번으로 집 앞에서 해결하려고 국내 출장세차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스팀닥터는 단순히 자동차 외부를 세차하는 것을..

인터넷 유망 부업 12개 [내부링크]

월급 200만원인데 투잡으로 월 2000만원을 버는 방법 12가지 먼저 이 글에 앞서 여기에 소개 될 팁들은 아무 초기 투자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컴퓨터와 카메라가 있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모두 가능하다는 점을 미..

캠핑레시피-메추리알 먹은 감자 고로케 [내부링크]

메추리알 먹은 감자 고로케 만드는 법 감자 고로케가 메추리알을 먹어 버렸습니다. 어떻게 먹었는지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감자 3개를 깨끗히 세척하여 주시면 됩니다. 물론 껍질을 벗겨 주시면 됩니다. (껍질..

캠핑레시피-깐풍만두,냉동만두도 색다르게! 매콤한 깐풍만두 만들기 [내부링크]

집에 냉동실에 냉동만두 한봉지씩 잘 사놓으실거예요. 저도 1+1 행사할 때 잘 구입해 놓은데요.. 이 냉동만두를 튀겨서 매콤한 깐풍소스에 버무리면 완전 별미랍니다. 냉동실 만두도 요리처럼~깐풍만두 소스도 만..

캠핑레시피-특별한 레시피, 탄탄면 [내부링크]

오늘을 하루종일 부슬부슬 비가 내리네요. 내일까지도 비가 온다는데.... 비오는 날이면 따끈한 국물요리가 생각나잖아요. 이럴 때 라면으로 얼큰하게 탄탄면을 끓여보세요. 요 레시피는 한참 전에 올리브쇼에서..

캠핑레시피-직접 만들어먹는 도라야끼 [내부링크]

일본 애니메이션인 도라에몽에서 도라에몽이 사랑하는 빵 도라야끼... 남편이 일본 출장가면 병아리 모양의 히요꼬만쥬와 도라야끼는 꼭 사오곤 했어요. 요즘은 빵집들도 많이들 팔고 있는 도라야끼는 팥빙수용..

캠핑레시피-오벌요리 가리비치즈구이 [내부링크]

시장에 가니 제철을 맞은 싱싱한 가리비가 제눈에 딱~!! 가리비를 숯불에 구워 치즈 올려 맛있게 먹었던 조개구이 생각이 나는 거예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가리비 치즈구이 만들어 보았어요. 가리..

내 캠핑 스타일에 맞는 텐트의 소재는 무엇? [내부링크]

계속되는 캠핑에 대한 관심으로 올 해 새롭게 캠핑에 도전하고자 하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특히, 캠핑을 처음으로 시작하는 캠퍼일 경우, 가장 먼저 텐트를 구입할 것이다. 대개 초보 캠퍼들은 텐트의 모양이나..

개인의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노하우 제시 [내부링크]

많은 현대인들이 마른 몸을 선호하다 보니 대부분의 여성들이 다이어트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특히 본인이 살찌는 원인과 체질을 분석하지 않고 무작정 굶어서 살을 빼다 보니 요요로 인해서 고생하..

효과빠른다이어트 비결-신비감플러스다이어트 추천해요 [내부링크]

많은 현대인들이 마른 몸을 선호하다 보니 대부분의 여성들이 다이어트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특히 본인이 살찌는 원인과 체질을 분석하지 않고 무작정 굶어서 살을 빼다 보니 요요로 인해서 고생하..

단기간뱃살빼는 tip-신비감플러스다이어트 추천 [내부링크]

많은 현대인들이 마른 몸을 선호하다 보니 대부분의 여성들이 다이어트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특히 본인이 살찌는 원인과 체질을 분석하지 않고 무작정 굶어서 살을 빼다 보니 요요로 인해서 고생하..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1. 콩 뇌 건강을 위한 기초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뇌의 흥분성 물질인 아세틸 콜린이 적어지면 건망증과 같은 기억 장애 현상이 나타나는데, 그 아세틸 콜린은 콩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신선초의 효능과 신선초 먹는법 [내부링크]

신선초(神仙草) 암이나 고혈압 등 각종 난치병에 놀라운 효과를 나타냄으로써 기적의 약초라 불리는 신선초는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 하고 자연 치유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야채이다. "침묵의 장기 - 악화되기..

약초상세정보 [내부링크]

가래 곰보배추, 도라지, 까마중, 잔대, 질경이, 복령, 천문동, 담쟁이덩굴, 개미취, 금불초, 곰취, 더덕, 대나물, 마가목, 맥문동, 머위, 참가시나무, 애기똥풀 등 갑산성 지치, 까마중, 꾸지뽕나무, 영지버섯, 비..

특히 뱃살제거에 효과적인 음식 5가지 [내부링크]

1. 아몬드 최근 미국 영양의학 학회에서는 아몬드의 불포화지방이 식욕억제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에 더해 아몬드는 좋은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에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 보충에..

스트레스를 가라앉혀주는 음식 4가지 [내부링크]

1. 시금치 시금치에 풍부한 엽산은 도파민 합성을 높이도록 유도해 스트레스 해소를 돕습니다. 도파민은 뇌로 하여금 긴장을 풀도록 유도하는 신호 전달 물질입니다. 2. 양파 양파의 아린 맛이 의외로 짜증을 가..

콜라비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내부링크]

콜라비는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소로, 잎은 쌈 채소, 비대한 줄기 부분은 주로 샐러드로 이용하며, 맛은 배추 뿌리와 비슷하지만 매운맛은 덜하다. 콜라비에는 수분을 비롯해, 섬유, 당분, 단백질, 칼슘, 철, 비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 [내부링크]

흰 강낭콩의 대표적인 종류로는 화이트키드니빈이 있습니다. 이 흰 강낭콩 속에는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우리가 주로 살을 찌게 만드는 탄수화물의 흡수속도를 억제시킵니다. 탄수화물 소화효소인 아..

노머니족과 욜로족의 재테크 방법 [내부링크]

요즘 신조어중에 '욜로'라는 말이있습니다. you only live once의 앞글자를 딴 용어로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태도를 말하고, 그러한 사람들을 욜로족이라고 하는데요. 욜로족에 반대는 '노..

좋은펀드 나쁜펀드 [내부링크]

일반인들이 이런 재무설계 상품에 대해 잘알기는 힘들뿐더러 이기는 재무설계를 하기란 힘듭니다. 그렇기때문에 연령대별로,혹은 직업별로 전문화된 수많은 데이터와 자신에게 적합한 맞춤형 재무설계를 무료로..

보험료재테크어때 [내부링크]

수입에 비해 많은 비용이 보험료로 지출이 되거나 가입한 보험의 보장범위가 충분하지 않거나 나에게 알맞지 않은 보험의 보장 또는 보장기간이 매우 짧은 경우 보장이 중복되는 보험을 가입한 경우가 있는 분들..

가을감자 종자마련하기 [내부링크]

가을감자 종자는 봄감자를 휴면 타파해 사용하면 됩니다. 휴면타파는 물리적인 방법과 화학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물리적인 방법은 저장온도를 18~25로 높여 암(어두운)상태에서 저장하는 방법이 있으며 또 감..

채소궁합-불고기와 들깻잎 [내부링크]

쇠고기의 주성분은 단백질이며 칼슘과 비타민 A가 매우 적고 비타민 C는 전혀 안 들어있다. 그런데 들깻잎에는 칼슘과 철분, 비타민 A와 C가 많이 들어 있다.쇠고기에는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이 많은..

(누구나 쉽게 가꾸는) 건강채소 60종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 가꿀 수 있게 그림으로 엮은 채소 기르기 지침서. 가정원예의 기초부터 건강채소 60종 키우기까지 건강 채소 키우는 법과 도움말 등으로 나눠 구성했다. 제1부. 가정원예의 기초 Ⅰ. 햇빛과 물과 흙..

케일 효능 - 케일은 완벽한 건강 채소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WHO)가 선정한 가장 완벽한 채소 - 케일!!!  - 케일 효능 - 1. 항암 효과 2. 뼈 건강 향상 3. 소화 증진 4. 피부 및 모발 개선 5. 저칼로리 건강 식품 6. 풍부한 항산화 물질 7. 콜레스테롤 조절..

케일키우기 [내부링크]

케일은 양배추의 원종이므로 양배추에 준해서 기르면 됩니다. 봄 재배와 가을 재배로 나눌 수 있는데, 서늘한 기온을 좋아하므로 우리나라의 한여름을 피해서 기르면 풍성하게 수확할 수 있습니다. 같은 종자라..

텃밭채소 파종과 재배시기 [내부링크]

텃밭채소재배는 지역에 따라 재배시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남부지방의 경우에는 2월 중순부터 채소재배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봄채소는 남부지방 3월초 중부지방 3월중순이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무말랭이와 무청 시래기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김장을 하고 난 후에 남은 것을 말리게 되는데, 단단하고 맛있는 무를 넉넉히 사서 말리는 게 좋다. 한꺼번에 많이 처리하느라 애쓰지 말고 적당한 양을 서너 차례 나누어 말리는 게 요령이다. 무는..

겨울간식 준비 [내부링크]

무말랭이와 무청 시래기  일반적으로 김장을 하고 난 후에 남은 것을 말리게 되는데, 요즘은 늦은 김장으로 갑자기 수은주가 떨어지면 얼었다 녹았다 하기 십상이다. 건조하고 습도가 일정한 이맘때가 적기다..

강낭콩이 익었나확인하는방법 [내부링크]

강낭콩 종류가 다양합니다. 만져봐서 통통하고 단단하고 표면의 색이 변하면 (탈색)익은 겁니다. 확실하게 익은 것은 껍질이 부들 부들해 집니다, 출처:네이버 지식인

나전칠기 [내부링크]

나전칠기의 '나전'은 자개를 뜻하고 '칠기'는 옻칠이 된 기(器)입니다.  즉, 나전칠기는 옻칠 공예의 일부분 입니다. 이러한 나전칠기는 옻칠을 하는 국가(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유달리 많았던 정자문화 [내부링크]

유달리 많았던 정자문화 깎아지른 듯한 절벽 위에,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 옆에, 그리고 수려한 경관이 보이는 곳에는 어디나 그림 같은 정자가 있다. 비록 인공의 구조물이긴 해도 오랜 세월 대자연에 동..

한국인의 선, 곡선미학 [내부링크]

한국인의 선, 곡선미학 첫째, 단아하고 세련된 선 나이키 심볼마크와 코카콜라 병. 각각 날렵함과 부드러움을 대표하는 20 세기의 곡선이다. 그러나 1 천 4 백여전 고구려 고분벽화의 청룡 백호 몸통에 나이키..

옹기문화 [내부링크]

옹기문화 간장, 된장, 김치 등을 담는 커다란 독이나 시루는 물론 굴뚝, 촛병, 등잔, 기와, 장군 등으로도 사용된 생활용품 옹기는, 금이 가거나 깨지면 바로 흙으로 돌아가는 자연에 가까운 그릇이다. 옹기가..

한국의 도자기 [내부링크]

인류가 처음 토기를 만들어 사용한 시기는 대략 일만년전에서 육천년전 경이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신석기 시대인 7-8천년 전부터 토기를 만들어 사용 하기 시작 하였다. 초기의 세계는 1,100도씨 이내의 화도에서..

우리나라 전통공예의 종류 [내부링크]

*옹기;질 그릇,-과학적인 저장용기(통풍) .도자기,-현대에서는 흉내조차낼수 없는 영묘한 비색으로 고려청자의 위대한 문화를 알아볼 수 있다. 백자의 원만한 곡선은 완벽한 이 아니 달이차지않는 어눌하면서 무..

우리나라의 전통공예 [내부링크]

전통 목공예 기술 우리 조상들은 나무의 자연스런 멋을 살려서 장롱이나 경대등을 만들었어요 조선 전기에는 왕실이나 양반등 신분이 높은 사람을 우해 화려하고 멋스러운 가구글 제작했답니다 조선후기에는 일반..

무르익어가는고추들 [내부링크]

7월 태양아래 묵묵히 열매을 성숙시키고 있는 고추, 그대의 위대함이 빛나도다.

대파씨앗채종 [내부링크]

대파씨앗이 누렇게 익었가고 있네요. 일부는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씨앗을 채종합니다. 시간이 좀 걸리긴해도 검게 여문 대파씨앗을 얻을수있어요.

검은강낭콩 파종 [내부링크]

하루동안 물에 불렸다가 아침에 밭에다 파종하였네요. 7월에 심고 12월에 수확하면 됩니다

늦봄의 6대 슈퍼푸드 [내부링크]

①천일염 ②아티초크 ③비트 ④뼈즙 ⑤버섯 ⑥고다치즈

튼튼한 심장을 위한 6대 슈퍼푸드 [내부링크]

①감귤류 ②감자 ③토마토 ④석류 ⑤녹차 ⑥견과류

뜨고있는 슈퍼푸드 BEST 10 [내부링크]

뜨고있는 슈퍼푸드 BEST 10 1. 마키베리 2. 아로니아 3. 카무카무 4. 토마토 5. 바오밥나무열매 6. 카카오 7. 핑거루트(인도네시아생강) 8. 비타민나무 9. 연어 10. 귀리 출처:네이버 지식인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내부링크]

귀족서리태는 옛날 임금님께 진상할정도로, 맛있고 귀한 콩이랍니다.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귀족서리태는 수확기가 올서리태(속청) 보다는 늦고 늦 서리태보다는 빠릅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늦서리태에 준..

청자3호 [내부링크]

재래종 서리태를 개량하여 만든 일종의 개량형서리태이다 겉은 검고 속은 파란색을 띤다. '청자콩 3호'는 6월 상중순에 파종해 10월 중순경에 수확이 가능한 품종으로 쓰러짐에 대한 견딜성이 강하며, 콩 모자이..

푸른독새기콩 [내부링크]

출처: http://antsandchart.tistory.com/guestbook [알콩달콩 텃밭이야기] 제주푸른콩은 생산성이 높은 수입 콩과 개량된 종자에 밀려 멸종 위기에 있다 또 제주푸른콩은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고 혈액 순환 개..

작두콩의 효능 [내부링크]

<작두콩 효능> 작두콩은 크기 못지않게 영양도 풍부합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장과 위를 보호하고 뱃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다른 콩류에 비해 비타민 A나 비타민 C가 많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돼 기침..

제비콩의 효능 [내부링크]

제비콩은 항암, 골다공증, 당뇨억제, 출처: http://antsandchart.tistory.com/guestbook [알콩달콩 텃밭이야기] 고혈압 예방 , 콜레스테롤 감소, 심장에 좋고, 노화방지, 비만혜결에 도움을 줍니다

제비콩 [내부링크]

까치콩·나물콩·제비콩·변두라고도 합니다. 검은 줄 사이에 흰 줄무늬가 있어서 까치와 비슷하다는 의미에서 작두(鵲豆)라고도 하며, 남아메리카 열대 원산이며 한국에서는 한해살이풀로 털이 다소 있거나 없..

콩나물기르기와 수확 [내부링크]

1. 콩나물 콩(푸른콩)을 구입 함니다. 량을 적게 할러면 직경이 작은 그릇과 밑에 구멍이 있는 그릇을 준비한다. 콩을 하루정도 물에 불러서 그릇에 넣고 짚이 있으면 콩위를 약간 덮는다. 물은 수도물이 아닌 우..

콩나물 콩 [내부링크]

모든 콩이 현재 먹고 있는 콩나물이 되지는 않습니다. 알갱이가 작은 나물콩(쥐눈이콩)이 콩나물의 원료가 됩니다. 종피(껍질)색은 황색이 가장 많고, 다음으로 녹색이며, 이밖에도 황갈색, 갈색 등이 있습니다...

잠두콩 재배법 [내부링크]

잠두콩 재배법 (ソラマメの栽培) (국내에는 아직 체계적인 재배법이 없어서 일본의 표준 재배법을 번역해봅니다) 아프리카 북부지역이 원산지로 콩의 꼬투리가 하늘을 향해 뻗어 있다고 해서 ソラマメ로 불..

잠두콩의 효능 [내부링크]

잠두콩은 누에콩이라고도 불리며, 잠두는 입맛 없는 여름날 입맛을 돋우어 주며, 혈액 속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 비타민 B1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바꾸는 작용을 하여 피로 회복 효과가 있습..

흰강낭콩효능 [내부링크]

흰강낭콩에는 파세올라민이라는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물질이 있다고 합니다. 이 파세올라민이 우리가 먹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줄여준다고 하구요. 흰강낭콩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

검정강낭콩 효능 [내부링크]

검정강낭콩 효능 검정강농콩에는 비타민 b1, b2, b6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쌀이 주식인 한국인에게 밥과 함께 섞어 먹으면 영양분적으로도 최고의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2의 경우 저장능력이 워낙에..

자연 속에서 콩을 줍다 [내부링크]

콩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어 유방암,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하다. 또 안토시아닌, 사포닌 등 각종 기능성물질이 풍부하여 당뇨, 심혈관 질환 같은 생활습관병 예방 효과도 뛰..

비가 안오면 고추가 매워지나요? [내부링크]

고추가 매워 지는것과 강수량과는 별개입니다. 장마속에서 딴고추나 가뭄속에서딴 고추나 매운것은 마찮가지입니다. 단 장마속에선 고추가매운것이 덜하는것이아니고 병해충이 기승을 부립니다. 건조한 날씨에선..

콩이 건강에 좋은 7가지 이유 [내부링크]

“심장병·고혈압·동맥경화 예방 효과, 밥에 넣어 먹으면 더욱 좋아요” 영양이 풍부한 콩은 특히 동물성 지방을 과잉섭취해서 생긴 콜레스테롤을 흡수해 심장병이나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콩종류 [내부링크]

두류에는 콩, 팥, 논두, 동부, 완두, 강낭콩, 잠두 등이 있고 콩의 종류에는 용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합니다. 콩의 용도별 품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장류두부용 단원콩[밀양 25호] /단백콩[수원 158호]/..

콩종류와 설명 [내부링크]

콩의 종류 ㄱ. 완두 풋완두의 꼬투리에는 카로틴과 비타민C, 알에는 리아신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다른 콩류보다도 비타민A, C등과 식물성 섬유가 많고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가 있어 많이 먹을수록 좋..

농산물 자격증 정보 [내부링크]

①토종식물관리사. ②약용식물관리사. ③농산물품질관리사. ④산지식물자원관리사. ⑤유기농업기능사. ⑥수산물품질관리사. ⑦식이지도사. ⑧천연염색사. ⑨임업직공무원. ⑩신재생에너지발전설... ⑪농업직공무..

콩이 건강에 좋은 7가지 이유 [내부링크]

“심장병·고혈압·동맥경화 예방 효과, 밥에 넣어 먹으면 더욱 좋아요” 영양이 풍부한 콩은 특히 동물성 지방을 과잉섭취해서 생긴 콜레스테롤을 흡수해 심장병이나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영양 덩어리 검은콩의 위력 [내부링크]

블랙 푸드의 대표, 검은콩은 해독효과가 뛰어난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엔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웰빙 푸드의 최강자로 꼽힌다. 가을철, 보약 챙겨 먹을 것 없이 검은콩만으로도..

소셜로 수익내는 시소 맛보기 [내부링크]

움짤로 알려드리는 친절한 SISO 사용설명서! 친구들과 함께 따라해보고 공유도 하며 짭잘한 수익금도 챙겨봅시다 LET’S GET IT!  ▷참여하기

[화제]하루 3~4시간 재택근무하는 소자본 창업아이템, 어린이 학습 지도사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창업 열풍과 함께 많은 분들이 창업에 관심이 있지만 부담되는 창업비용, 시장의 포화로 인한 과도한 경쟁, 운영상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도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차별화된..

출장세차 스팀닥터 창업비용 [내부링크]

힘겨운 취업의 문턱과 앞당겨진 퇴직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창업을 고려하지만 수입보장이 불확실하고 부담스러운 창업비용과 부족한 영업력으로 인해 쉽사리 창업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

주부도 가능한 재택창업아이템 [내부링크]

초등수학 전문 e-러닝 프로그램인 청담수학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아이들을 학습관리하며,수익을 올리는 무점포 재택창업 청담 e-math센터장을 모집합니다. 청담 e-math센터장은 초기창업비 680만원을 제외하면 추..

휘카페 창업 [내부링크]

휘카페는 청호나이스와 제휴하여 가맹비 및 창업비는 줄이고 최소 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신규 카페 창업을 원하시는 예비 사장님이나, 기존 카페를 운영중이신데 수익율을 더 올리고 싶으신 사장..

자담치킨 창업주 모집 [내부링크]

자담치킨은 치킨 및 서브메뉴의 맛과 품질을 차별화 시켜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과 동시에 브랜드의 가치를 높였고, 저렴한 창업 비용 및 다양한 지원을 통해 변두리 10평짜리 매장에서도 월평균 6천만..

3030영어-창업 [내부링크]

우리나라가 비교적 크지않은 면적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경제수준을 갖출 수 있었던 이유중에 교육에 대한 투자와 열정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그만큼 교육 머천트에 대한 수요는 끊임이 없습니다. 전국 가맹점..

수제햄버거 전문점 창업 [내부링크]

수제 햄버거 전문점 아메리칸존슨은 서구적 음식이 보편화되고 간편한 식사를 추구하는 시대에 발맞춘 양식 프랜차이즈입니다. 남녀노소를 구분 짓는 식품의 선호가 희미해지는 지금, 간편한 조리와 특별한 소스..

낭만피자 창업 [내부링크]

낭만피자는 견과류의 3대 천왕으로 불리는 아몬드를 사용하여 만든 피자 도우와  축적된 최고의 레시피로 피자 및 서브메뉴의 맛과 품질을 차별화 시켜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과 동시에 브랜드의 가치..

스마트폰 터치 한 번으로 집앞에서 출장세차-“스팀닥터 창업”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걸 해결하는 시대가 된 만큼 이제 세차도 스마트폰 터치 한 번으로 집 앞에서 해결하려고 국내 출장세차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스팀닥터는 단순히 자동차 외부를 세차하..

고추밭에 2차 관수하다 [내부링크]

더위에 강한 고추도, 메말라 가고 있네요. 잎과 열매도 약간 오므라들고 있어요 시들해지고 있군요. 목마름을 해결해 주려고 합니다. 가뭄이 지속될때는 1주일에 한번정도, 푹신 물을 주고 있어요.

담배나방 트랩에 걸리다 [내부링크]

전에는 주로 파리와 모기만 보이다가, 못보던 담배나방이 걸렸네요. 신경을 더욱 써야되겠네요.

텃밭에 토종부추 몇개 심었네요 [내부링크]

동의보감 왈 : " 부추는 성질이 따뜻하면서 매운 맛이 있고 , 독이 없다 . 위장에 정말 좋고 기력이 약한 사람에게 기력을 보해준다 " 라고 기록이 되어 있을 뿐더러 '간의 채소'라 해서 "김치로 만들어 먹으면..

실부추 모종해서 정식해주다 [내부링크]

조선부추(실부추) 씨앗을 인터넷에서, 주문하여 보름정도 모종으로 키우다가 며칠전에 정식해주었어요 잘자라고 있군요 내년이 기대됩니다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데, 비가 하루정도 와주었으면 좋겠군요

고추와 귀족서리태 판매예정 [내부링크]

올해는 고추을 1000주 심었네요. 그리고 서리태을 350평정도 심엇어요 고추는 잘자라고 있어요. 그리고, 서리태는 귀족서리태을 심었고요 강원도 정선에서 종자을 구입하여 파종했구요. 잘 자라고 있습니다. 판매..

두메부추 종근 심다 [내부링크]

산채원에서 구매한 두메부추 100촉을 적당히 나누어서 심었네요. 잘자라 번식하기을 기대해봅니다

막걸리트랩의 효과 [내부링크]

고추밭에 몇개 막걸리트랩을 설치해 두었는데, 확인해보니 파리와모기 그리고 담배나방 등등 죽어있네요.

담배나방에의한 무름병 [내부링크]

고추재배을 하다보면 병충해에 의한 피해가 있는데요. 담배나방에 의한 피해가 큰거같아요. 탄저병과 더불어 심각한 타격을 주네요. 열메에 들어가 기생하면서 고추을 못쓰게 합니다. 뚤어놓은 구멍속으로, 이슬이..

고추담배나방, 고추병충해, 고추이야기, 고추정보, 담배나방방제, 담배나방증상 [내부링크]

열매가 달리기 시작할때부터, 진딧물 ,총체벌레,담배나방 약을 일주일 간격으로 주고있는데, 간혹 담배나방의 흔적이 보이네요. 즉시 따내고 버립니다. 내일 비가온다고 하니 비가그친후 약을 줘야겠네요

스페인마늘(이른마늘) 종자 준비 [내부링크]

올해 처음으로 심어서 수확을 거두고, 내년에 심을 종자을 준비하고 있어요. 20kg 짜리 15개 준비하고 있습니다.

탄저병/총체벌레/진딧물 약을주다 [내부링크]

어제 비가 꽤왔네요 아직 물이 고여있는곳이 있네요 제일 걱정되는건 탄저병이고요, 진딧물과 총체벌레 그리고 담배나방이네요 담배나방은 막걸리에 설탕을 넣어 방제하곤했는데 꽤 효과는좋아요 올해는 약도 주면..

고추가 제법 컸네요 [내부링크]

얼마전까지만 해도 조그만더니,며칠새 영글어 가네요 방아다리 밑에 곁순과 잎 따주고 풀메고, 막걸리 트랩 만들려고 플라스틱몇개 달아주었어요.

고추밭에 관수하다 [내부링크]

며칠동안 폭염이 계속되고 있네요. 더위에 강한 고추도 힘겨운듯 보이는군요. 물을 애타게 찿는듯보입니다. 호스을 누리고, 직접관수와 고랑에 흠뻑 주었네요

고추 추비하다 [내부링크]

고추와 고추사이에 구멍을 뚫고, 복합비료 한줌을 넣고, 흙으로 덮어줬어요.

귀족서리태 올라오네요 [내부링크]

파종후 일주일정도 되니 , 새싹이트고 올라오네요. 새가빼먹는것을 걱정했는데 무사합니다. 파종하기전 약을 무쳐 건조시킨후 파종한 덕분입니다. 인터넷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알콩달콩텃밭이야기

귀족서리태가 잘자라네요(귀족서리태 판매예정) [내부링크]

강원도 정선에서 구입한 귀족서리태을 약 350평정도 심었어요. 아직까지는 별 탈없이 잘 자라고 있네요. 수확하여 판매할 예정입니다. 판매자:다솜 위치:충남 서산시 장동2길 54 010ㅡ9163 3750

귀족서리태밭에 관수하다(물주다)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성장을 하기 시작하네요. 물을 흠뻑 주면 더 건강하게. 자랄겁니다.

귀족서리태 순따기 [내부링크]

본잎이 7장정도 나왔을때, 제일 위에 있는 정점순을 따줍니다. 건강하게 많은 열매을 맺게하기 위함입니다. →다솜이의텃밭이야기

한가한시간 언제 어느장소든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ok!!! [내부링크]

한가한시간 언제 어느장소든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ok!!! 더이상 고민하지말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일하자. 1.경제활동을 원하는 전업주부. 2.투잡으로 부가수입을 원하는 회사원. 3.아르바이트가 필요한 대학생/휴..

동화스터디창업/온라인 영어독서지도사/여성무점포창업아이템/여성재택창업/지역독점권보장 [내부링크]

결혼과 육아를 병행하면서 꾸준히 일에 대한 꿈을 키워나가는 게 쉽지 않은 요즘, 무점포 창업이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수많은 무점포 창업 중에서도 여성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아이를 키우면..

토종 콩 이야기 [내부링크]

콩의 원산지는 한반도를 포함하는 만주 일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우리나라는 수요량의 90%를 외국에서 수입하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한다. 우리나라 콩 재배 역사는 삼국시대 초기부터라고 기록돼 있다. 북..

텃밭 재배 기본 상식 [내부링크]

1. 땅 고르기 및 밑거름 주기 텃밭을 가꿀 공간이 마련되면 땅을 고르고 밑거름을 주어 텃밭을 가꿔야 합니다. 우선 잡초와 돌 등을 제거하고, 퇴비(12~15Kg/3평)와 석회(1.2Kg/3평)를 밭 전면에 고르게 뿌린 후..

텃밭 퇴비넣기/밭갈기/이랑만들기/씨앗뿌리기/솎아내기/옮겨심기/모종심기/웃거름주기/김매기/북주기/거두기 [내부링크]

퇴비넣기 - 씨앗을 뿌리기 1-2주 전에 밭으로 구획진 곳에 돌을 골라내고 퇴비를 뿌려준다. 퇴비는 완전히 숙성된 것이라야 한다. 경험상, 시간의 경과 없이 바로 씨앗을 뿌려도 씨앗에 큰 해는 없다. 한평당(3.3..

채소 가격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농산물 가격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검색창에 “농산물 가격정보 ”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aT KAMIS 입니다 → 농수축산물 도소매 가격정보, 농산물유통 실태, 도매시장 통계, 알뜰장보기, 테마 정보..

텃밭 농작물 파종시기 [내부링크]

▷귀족서리태 ▷서리태의 특징과 효능 ▷귀족서리태 재배요령 ▷피부탄력에 도움되는 음식 ▷고대 이집트인들이 먹었던음식 ▷식용 옥수수 단경기 재배 ▷항암작용을 하는 마늘 ▷고혈압에 특히 효험이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