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joy7의 등록된 링크

 anyjoy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8건입니다.

G7 베트남 커피, 구수한 향과 진한 맛 [내부링크]

1년 전 지인이 이 커피 맛있다며 추천받아 마시게 된 G7 베트남 커피 기존에 마시던 커피와는 다르게 구수한 향과 진한 커피 맛이 좋았고 입에 맞아서 계속 이 커피를 마시게 되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감사하면 [성장 명언] [내부링크]

감사를 일상화하면 예기치 않은 도움이 나타난다. 그저 감사하면 호박이 넝쿨째 굴러 들어온다. 생활 덕에 인복, 일복, 사랑복을 넘어 천복이 쏟아진다. 책 <무지개 원리> 중에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항상 감사한..

아파트 실거래가 앱, 실거래 정보도 손쉽게 [내부링크]

부동산에 관심이 있어서 찾아보았던 다양한 부동산 앱들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를 포함한 부동산 앱 3개를 소개하겠습니다. '아파트실거래가' 앱입니다. 아파트 관련 정보만 다루고 있습니다. 심플하고 가장 사..

자뎅 헤이즐넛 커피 향에 취해 [내부링크]

코끝을 스치는 구수한 헤이즐넛 거피 향에 취해 단숨에 팬이 되어버렸습니다. 블랙커피만 매일 마시다 보니 새로운 향기에 후각도 놀랐나 봅니다. 자뎅 헤이즐넛 커피 맛은 아메리카노에 헤이즐넛 향이 코끝을 스..

내 운명 [성장 명언] [내부링크]

운명도 내 허락을 받아야 운명이다. 절망도 내 허락을 받아야 절망이다. 내가 끝까지 허락해 주지 않는 한 이 세상에 그 무엇도 '불행'의 이유가 될 수 없다. 책 <무지개 원리> 중에서 자신의 운명만큼 중요한 것..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안나옴, 느림 해결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에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가 안 나오거나 늦게 나오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드디어 찾아냈습니다. 유레카!!! 내가 만든 광고나 이웃분들의 포스팅에 들어가면 광고가 안 나와서 몇 번이나 끌어내려야..

어도어포 두피염 샴푸 사용후기, 지루성 두피염 샴푸 [내부링크]

염색 알레르기(염색 옻)로 두피에 진물이 나고 가려워서 지인에게 상담하고 소개받은 내가 그린 허브 샴푸를 아래와 같이 포스팅을 했습니다만 그때 함께 소개받은 두피 건강용 "어도어포 두피염 샴푸"를 소개하..

진정한 승자[성장 명언] [내부링크]

'진정한 승자' 어떤 사람은 기계를 보고 어떤 사람은 사람을 본다. 그리고 어떤 사람은 그 사람을 보는 사람들까지 본다. 이 셋 중 누가 승자가 될지는 자명하다. 책 <상상하지 말라> 중에서 매사에 애정을 갖고..

코리아닥스 앱 - 부동산 정책을 한곳에서 [내부링크]

'대한민국 부동산 정책을 한 곳에서' "코리아닥스" 앱을 소개합니다. 국가개발, 교통계획, 주택환경, 주택토지 등의 부동산 정책을 모아서 폭넓게 알려주는 앱입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분에게는 똑똑한 '부..

꿈과 비전 [성장 명언] [내부링크]

꿈과 비전을 통해서 자신의 강점이 꽃핀다. 아름다운 비전을 품은 사람은 아름다운 사람으로 큰 비전을 품은 사람은 큰 사람으로 훌륭한 비전을 품은 사람은 훌륭한 사람으로 이렇게 사람은 비전을 품고, 비전은..

스마트 국토정보 앱 [내부링크]

오늘은 국가 토지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스마트 국토정보 앱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운용하는 앱이므로 신뢰할 수 있는 앱입니다. 지번 주소나 도로명 주소의 정확한 지도 위치..

변비 해소, 변비 탈출 [내부링크]

변비 탈출 일주일 후인 지난 1월 5일에 "변비 탈출 후기, 꿀팁"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아래쪽에 링크를 걸어놓았습니다.) 또 10일이 지나간 1월 15일까지도 변비가 완전히 해소되었기에 그 꿀팁을 요약하여..

치유하는 힘 [성장 명언] [내부링크]

진정으로 우리 자신인 것만이 치유하는 힘을 갖고 있다. - 칼 구스타프 융 - 책 <감이 온다> 중에서 심리학의 대가다운 의미 깊은 명언입니다. 스위스 태생의 의사, 심리학자인 칼 구스타프 융은 영혼과 페르소나(..

카카오톡 채널 알림 차단 방법 [내부링크]

수시로 울리는 카톡 알림 필요한 것이라면 문제 될 것 없으나 스팸성 알림은 빨리 차단하고 싶습니다. 아주 간단히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알림 차단" 방법입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서 해보면 더욱 차단하기 쉽..

모다모다 염색 샴푸 - 사용을 마치며 [내부링크]

2021. 12/10부터 모다모다 염색 샴푸를 사용하였고 2022. 1/2에 사용후기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계속 모다모다 샴푸를 사용 중이었는데 모다모다 염색 샴푸 사용 후기 요즘 모다모다의 염색 샴푸, 갈변..

절망의 해독제 [성장 명언] [내부링크]

마음의 준비가 부족할 땐 몸부터 움직여라. 행동은 절망의 해독제이다. - 조안 바에즈 - 책 <감이 온다 > 중에서 생각이 정체되거나 어떤 문제에 부딪혔을 때 돌파할 수 있는 명확한 해법이 떠오르지 않을 때 밖으..

앱 알림 차단 방법 - 안드로이드 폰 [내부링크]

다양한 앱을 사용하다 보면 설치된 앱으로부터 광고성 알림이 수시로 옵니다. 동의하지도 않았는데 황당합니다. 스팸성 알림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저도 앱이 많아서 자주 겪는 일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목건강, 노도누-루 스프레이 후기 [내부링크]

지인 소개로 "목의 살균, 소독"이 되는 노도누-루 스프레-를 구매대행 직구로 샀습니다. '노도누루' 하면 '목구멍을 바르다'입니다. '노도 누-루'로 네이밍한 것은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상자의 중..

갈망 [성장 명언] [내부링크]

인간 본성에서 가장 기본적인 원리는 인정받고자 하는 갈망이다. - 윌리엄 제임스 - 얼마나 원했던가 인정받기를 얼마나 노력했던가 인정받기 위해 얼마나 기다렸던가 인정받기 위해서 얼마나 치열하게 살았던가..

청약Home, LH청약센터 앱 [내부링크]

작년 10월에 민간 아파트 청약을 처음으로 '청약Home'이라는 앱으로 해보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의 아파트 청약이고 처음 사용해보는 앱으로 하는 청약이라 많이 당황했었죠. 청약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들어가면..

치매 예방하고 싶다 [내부링크]

노년이 되면 조금씩 찾아오는 치매, 이 병은 약물 치료로 지연시킬 수 있으나 고칠 수 없다는 것이 치명적입니다. 그리고 점점 심해지는 치매로 본인은 물론 가족까지 힘든 생활을 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

한글이름 영어변환 앱 [내부링크]

한글이름을 영문이름으로 변환해 주는 심플한 앱 "한글이름 영어변환"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영문이름으로 나와 주니까 본인이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앱을 터치하면 화면과 키보드가 함께 열리므로..

진정한 선택 [성장 명언] [내부링크]

우리의 진정한 모습은 능력이 아니라 선택에서 온다. 책 '감이 온다' 중에서 인생은 선택과 집중이라는 말이 있듯이 선택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당신의 운명을 크게 바꾸어 놓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인일 수도..

변비 탈출 후기, 꿀팁 [내부링크]

최근에 또 변비가 와서 죽을 고생을 했습니다. 아무리 힘을 줘도 잘 안 내려오니 죽을 맛이었습니다. '이러다가 내장 어디라도 파열이라도 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변비의 고난이 어찌어찌..

모다모다 염색 샴푸 사용 후기 [내부링크]

요즘 모다모다의 염색 샴푸, 갈변 샴푸가 여러모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갈변 샴푸 염색 샴푸 새치 샴푸 특허 샴푸 등등 저도 지인의 도움을 받아서 그 효과를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소량의 THB(트..

사진, 비디오 편집 - 안드로이드 폰 [내부링크]

최근의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은 별도의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사진, GIF(움짤), 비디오 파일을 선택한 후에 다양하게 편집이나 꾸미기를 할 수 있어서 대단히 편리합니다. 오늘은 사진 편집-꾸미기와 비디오 편집..

칭찬 [성장 명언] [내부링크]

나는 다른 사람의 험담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다만 누구든지 장점을 찾아내어 칭찬하지요. - 벤저민 프랭클린 - 책 '사람들과 편하게 지내는 39가지 방법' 중에서 칭찬에 너무 인색하지는 않나요? 칭찬은 고래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내부링크]

이웃님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Point Blur - 중요 부분을 흐리게 [내부링크]

인물 사진이나 글자나 이미지 등의 중요 부분을 흐리게 할 때 사용하는 앱입니다. 2011. 11. 10에 소개한 아래의 '모자이크' 앱은 중요 부분의 범위를 선택하여 모자이크로 흐리게 처리한 것이라면 모자이크 앱 -..

비판이란 [성장 명언] [내부링크]

비판은 쓸데없는 짓이다. 비판은 인간을 방어적 입장에 서게 하고 대개 자신을 정당화하도록 안간힘을 쓰게 만든다. 또한 비판이란 위험한 짓이다. 왜냐하면 인간의 소중한 자존심에 상처를 입히고 자신의 가치에..

프로바이오틱스 - 유익균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 유익균에 대한 관심이 여러모로 뜨거운 것 같습니다. 저는 음식 다이어트가 더 이상의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유산균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2021년 11월 24일에 포스팅을 했습니다. 유산균 다이..

지하철 종결자 앱 [내부링크]

전부터 사용해온 지하철 지도입니다. 많은 지하철 노선이 있어서 복잡하지만 이 '지하철 종결자'는 보기에 편하고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어서 즐겨 사용하고 있는 앱입니다. 앱은 평점이 4.5점으로 나와..

상대방의 관점 [성장 명언] [내부링크]

성공을 위한 비결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상대방의 관점을 이해하고 내 관점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능력이다. - 헨리 포드 - 책 '사람들과 편해지는 39가지 방법' 중에서 동양의 역지사지라는..

오메가3 복용 - 효능 [내부링크]

건강 보조식품으로 내 돈 내산 복용 중인 "오메가3 골드업"입니다. 이 제품은 비타민E 함유 제품이군요. 별도로 비타민E를 추가로 구입하여 복용할 예정이었는데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메가3가 혈행,..

PhotoLayers - 사진 겹치기 앱 [내부링크]

사진 위에 다른 사진을 올리거나 겹치는데 유용한 'PhotoLayers'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블로그용 표지로 사용하거나 주인공을 강조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완성된 결과물입니다. 다음은 준비물입니다. (스마트..

인내 [성장 명언] [내부링크]

때로는 인내가 능력보다 중요하며 참을 줄 알아야 큰 그릇이 될 수 있다. 책 '느리게 더 느리게2' 중에서 인내와 끈기가 가치 있는 성공의 밑바탕이 됩니다. 경청은 끝까지 듣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인내가 필요합..

종합건강검진 - 경증도의 심비대 [내부링크]

올 가을에 실시한 종합 건강 검진에서 나온 의심질환이 처음에는 폐 관련인 줄 알았습니다. 아래의 표에 나와 있는 '심비대'라는 단어를 처음 본 단어서인지 폐 관련 질환으로 생각했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삼성증권 mPOP 위젯 - 안드로이드폰 [내부링크]

증권의 관심 종목 시세를 바탕화면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삼성증권 mPOP 위젯입니다. (단, 삼성증권 mPOP 앱을 사용 중일 경우) 이 위젯은 증권사 앱을 클릭하지 않더라도 증권 시세를 바탕화면에서 바로..

세상 담기 [성장 명언] [내부링크]

내 속에 내가 많으면 세상을 담을 수가 없다. 책 '감이 온다' 중에서 "내 속에 내가 많으면 세상을 담을 수가 없다." 한눈에 들어오는 아주 신선한 명언입니다. 마음을 비우고 초심으로 돌아가 무엇이든 배우는 오..

음력달력위젯 - 안드로이드폰 [내부링크]

바탕 화면에 음력달력위젯을 설치, 사용하면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탕화면에 달력이 크게 표시된다. 2. 양력과 음력 날자가 같이 표시된다. 3. 년, 월, 일 달력이 자동으로 넘어간다. 4. 달력에 기념..

최고의 경지 [성장 명언] [내부링크]

통찰력이 감을 만나면 최고의 경지에 오른다. 책 '감이 온다' 중에서 통찰력 제가 좋아하는 단어입니다. 사물의 속성과 본질을 파고들어 사물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꿰뚫는 통찰력을 갖추는 일이야말로 사람을 속..

네이버 지도 위젯 - 안드로이드 폰 [내부링크]

네이버 지도 위젯은 길 찾기, 버스, 지하철, 내비 지도로도 활용됩니다. 내비로 들어가 보면 버스, 자동차, 도보, 자전거용 내비도 가능합니다. 디테일하고 정확한 콘텐츠가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위젯은 어디서..

비타민K 복용 - 효능 및 결핍 증상 [내부링크]

지금까지 비타민A, B, C, D, E를 소개해 오면서 비타민이 얼마나 신체의 소중한 건강 영양제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왜 비타민을 복용하고 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비타민들을 복용하면서 효능을..

상상력 [성장 명언] [내부링크]

상상력은 부자들의 비밀 저수지다. 책 '감이 온다' 중에서 상상력은 꿈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테슬라와 스페이스 X의 일런 머스크, 꿈이 아주 큽니다. 그의 상상력과 큰 꿈은 지구를 살리는 전기자동차 기업 테슬..

연락처 위젯 - 안드로이드폰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위젯은 다이렉트 전화, 다이렉트 메시지가 가능한 아주 편리한 '연락처 위젯'입니다. 왜 편리하냐고요? 자주 연락하는 상대방의 전화나 메시지를 바탕화면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위젯이..

비타민 E 복용 - 효능과 결핍 증상 [내부링크]

비타민 A, B, C, D를 복용하고 있으며 비타민의 중요성을 알았기에 지금까지 소개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비타민 E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비타민 E의 효능을 요약 소개하면 항산화제로서 세포막의..

자신의 벽 [성장 명언] [내부링크]

자신의 가능성을 좁히는 것은 항상 자신이다. 자신이라는 벽을 뛰어넘어라. 책 '말이 무기다' 중에서 새로운 세상으로 나오기 위해 알 껍질을 깨며 발버둥 치는 새끼 새들처럼 자신의 벽을 깨고 새로운 세계로..

사진 액자 위젯 - 안드로이드 폰 [내부링크]

홈 화면이나 바탕화면에 사진액자 위젯을 설치하고 그 안에 사진 1장을 넣어도 되지만 폴더 안에 있는 사진들이 자동으로 5초마다 화면이 바뀌는 앨범 기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해 보면 쉽게 사용..

비타민 D 복용 - 효능과 결핍 증상 [내부링크]

비타민 D는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으로 뼈의 성장과 유지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부족하면 인체의 뼈의 성장과 유지에 큰 영향을 미치고 과잉 섭취를 하게 되면 독성이 있어서 인체에 좋지 않은 영..

신비로운 세계 [성장 명언] [내부링크]

사소한 것에 주의를 기울이다 보면 신비롭고 놀라우며 감동적인 세계가 열린다. - 헨리 밀러 - 평범한 일을 비범한 방식으로 할 수 있을 때 세상의 주목을 받게 된다. -조지 워싱턴 카버– 책 '감이 온다' 중에서..

메모 위젯 - 안드로이드 폰(갤럭시 폰) [내부링크]

홈 화면에 메모위젯을 설치하고 메모해 놓으면 스마트 폰을 켰을 때 눈앞에 바로 메모가 보이니 편리합니다. 메모 틀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어서 선택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위젯, 안드로이드 폰을..

비타민C 복용 - 효능과 결핍증상 [내부링크]

건강 영양제인 비타민에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복용 중인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 플러스"의 성분에 관심이 가더군요. 그리고 제품에 적혀 있는 아래의 효능에보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어 졌습니다. 비타민C : ..

활력 [성장 명언] [내부링크]

자기 자신을 응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모든 사람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다. - 마크 트웨인 - 책 '감이 온다' 우선은 자신을 격려하고, 칭찬하고 자신을 사랑하고, 응원하면 자존감과 자신감이 회복됩니..

공유하기 - 안드로이드 폰 [내부링크]

스마트폰에서 자주 사용하는 '공유하기(보내기)'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공유하기'는 여러 가지 아이콘으로 등장하는데 알고 있는 몇 종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아래에 실제로 해본 것을 스크린샷으로 찍..

비타민B 복용 - 효능과 결핍 증상 [내부링크]

얼굴 염증, 여드름 예방법으로 비타민B 복합제를 매일 1알씩 복용하고 있습니다. 입 주위, 눈 주위, 이마, 얼굴 여기저기에 주로 나타났었습니다. 비타민B를 복용하고부터는 이러한 염증들이 발생하지 않거나 생..

QR 코드 스캔 - 안드로이드폰 [내부링크]

지금까지는 QR 코드를 읽어 들이려면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서 사용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QR 코드 스캔"이라는 앱이 안드로이드 폰에 자체 탑재되어 편리성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기쁜 마..

겸손과 인내 [성장 명언] [내부링크]

겸손은 인생 최고의 미덕이다 겸손은 지혜요 인내는 너그러움이다. 책 - 느리게 더 느리게 2 - 겸손은 자신을 다스리는 일이 먼저입니다. 자신을 다스리지 못하는 사람은 자아가 강해서 타인에게 겸손할 수가 없..

비타민A 눈건강 효능 - 복용후기 [내부링크]

눈알이 빡빡하고 침침해지고 눈을 후벼 파는 듯한 피로감에 고생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초기에는 눈에 물 안약을 넣거나 물로 눈을 씻어주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잠시는 좋았지만 계속되는 눈..

모바일 핫스팟(Wi-Fi) 연결 - 안드로이드 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Wi-Fi 기지국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소개합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것은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입니다. (아이폰에도 '개인용 핫스팟'이라고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숙일 줄 아는 사람 [성장 명언] [내부링크]

기꺼이 머리를 숙일 줄 아는 사람은 낮은 문에 부딪히지 않는다. 책 - 느리게 더 느리게 2  - 우리는 겸손해야 합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사람과 사물과 세상사를 대해야 합니다. 교만한 마음으로는 세상사에 중..

영양제 복용과 기능 [내부링크]

지금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는 비타민 A, B, C와 오메가 3, 유산균 다이어트 플러스입니다. 신체 증상에 따라 건강을 지키려고 하나씩 늘리다 보니 여기까지 늘어났습니다. 영양제를 복용하는 이유는 감기가 잘 걸..

생각은 운명이 된다 [성장 명언] [내부링크]

생각은 말이 되고 말은 곧 행동이 되며 행동은 습관으로 굳어지고 습관은 성격이 되어 결국 운명이 된다. - 찰스 리드(소설가) - 자신이 자신의 운과 운명의 개척자입니다. 누구를 탓할 것도 없습니다. 운은 자신..

틱톡 - 짧은 동영상, 흥미와 호기심 최고 [내부링크]

틱톡(TikTok)은 15초~3분짜리 짧은 동영상이어서 생생함을 느낄 수 있고, 짧은 만큼 핵심이 압축되어 있어서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음악과 배경화면, 이모티콘, 문..

유산균 다이어트 시작 [내부링크]

올 가을 건강진단에서 과체중이라는 결과가 지난주에 나와서 추가적인 다이어트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키는 170cm 정도에 몸무게 측정 72Kg 정도입니다.(옷 다 입고 측정하던데... 실제는 70~71kg입니다.) 아래..

서류 인식 - 글자 인식 편리한 앱 [내부링크]

 스마트 폰에서 글자를 인식해서 활용하는 "서류 인식" 앱을 소개합니다. 문서, 사진, 표 등의 글자 자료를 인식하여 - PDF로 서류로 만들어 주거나 - 공유 기능으로 SNS로 옮기거나 - 인식된 글자를 복사하거나..

보물 [성장 명언] [내부링크]

보물은 당신 안에 잠들어 있다. 그 보물을 손에 넣을 수 있는지 없는지는 당신 자신에게 달려 있다 - 피터 드러커 - 내 안에 잠들어 있는 보물이야말로 가장 소중합니다. 모두가 이 보물을 캐기 위해 모두가 노력..

용각산 복용 - 목구멍 통증 [내부링크]

몇 년 전부터 "목소리가 탁하고 말을 많이 하면 목이 쉽게 피로를 느끼거나 목에 가래가 걸린 것 같은 느낌과 약한 통증 같은 것이 있었고, 목감기가 가끔 걸리기도 해서 지인의 추천으로 초음파 가습기도 매일..

이동하는 자 [성장 명언] [내부링크]

성을 쌓고 사는 자는 망하지만 목표를 가지고 이동하는 자만이 살아남는다. - 칭기즈칸 - '목표를 가지고 이동하는 자만이 살아남는다'는 것은 목표 없이 안주하는 자는 살아남지 못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이 한..

얼굴 여드름 - 극복 후기 [내부링크]

얼굴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하여 비타민B를 복용하면서 '여드름'과 얼굴 염증도 극복한 후기를 소개합니다. 한창 젊고 아름다울 시기에 여드름이 얼굴 여기저기에 울긋불긋하게 솟아나면 여러 가지로 스..

열정과 혼신 [성장 명언] [내부링크]

세상에서 중요한 일들은 거의 가망이 없어 보이는 일에도 열정을 다해 끝까지 혼신을 다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이루어졌다. - 카네기 - 거의 가망이 없는 일이라도 이루려고 하는 목표와 열정을 갖고 혼신을 다한..

발,다리 차가울 때 [내부링크]

겨울이 가까워지면 발, 다리가 차가워지기 시작한 것이 3~4년 전부터입니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해를 거듭할수록 다리가 점점 차가워지고 추워지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곳은 멀쩡합니다...

신뢰의 힘 [성장 명언] [내부링크]

신뢰의 속도만큼 빠른 것은 없다. 신뢰의 관계만큼 만족스러운 것은 없다. 신뢰를 보내는 것만큼 사람들을 고무시키는 것은 없다. 신뢰의 경제학만큼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것은 없다. 신뢰의 평판만큼 영향력이..

복부 지방 다이어트 후기 [내부링크]

몸무게가 75Kg에 육박하자 움직이기가 거북했습니다. 키 170cm 정도에 몸무게가 75Kg이면 과체중입니다. 건강진단에서도 과체중이라고 살 좀 빼라고 매년 지적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살이 찌니까 움직이기가..

자신의 삶 [성장 명언] [내부링크]

자신이 원하는 삶을 일구는 데 시간을 쏟지 않는다면 결국에는 원치 않는 삶을 처리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다. - 케빈 엔고 - 자신이 원하는 삶이 마음대로 생각대로 쉽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히팅텍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오래전에 구입해서 사용해 온 내 돈 내산 히팅 텍스 온열 매트 사용 후기입니다. 전기 열선이 아닌 탄소 섬유 열선이라 그런지 전자파도 거의 없습니다. 히팅 텍스를 적정 온도에 맞추어 놓고 잠을 자면 숙면도..

스마트 폰 번역기 실행(파파고)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에서 '파파고'로 문장을 통째로 번역해 주는 "번역기 실행"을 소개합니다. 네이버에서만 실행되는데, 파파고는 네이버가 만든 것이기 때문에 아쉽게도 다른 포털에서는 이용이 안됩니다. 그..

고지혈증(콜레스테롤 높음) 극복 후기 [내부링크]

초기 건강 검진에서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300mg을 넘어서 심리적 타격으로 한동안 침울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노력과 약물 복용으로 최근 수년간은 200mg 미만으로 계속 나오고 있어서 극히 안심..

위생 살균 - LG 트롬 스타일러 사용후기 [내부링크]

외출에서 돌아온 후에 바로 트롬 스타일러에 겉옷과 마스크를 넣고 위생살균 모드로 가동합니다. 그러면 스팀 살균이 되고 먼지도 털고 어느 정도 주름도 펴지며 옷과 마스크가 깨끗해져서 즐거운 마음으로 사용..

계획의 중요성 [성장 명언] [내부링크]

계획에 실패하는 것은 실패를 계획하는 것이다. 책 '타임 매직' 중에서 계획이 없으면 발전하고 이룰 수가 없습니다. 목표를 향한 발을 뗄 수도 없습니다. 인생의 성공은 계획을 세우고 끈질긴 노력과 실패에도..

화를 표현하라 [성장 명언] [내부링크]

화를 폭발시키지 말고 표현하라. 책 '화내는 기술' 중에서 짧지만 강력하게 와닿는 문구입니다. 젊은 시절에는 시간에 쫓기거나 마음대로 잘 안되면 욱해서 화를 내기도 했습니다. 화를 내지 말고 웃으면서 말로,..

원하는 삶 [성장 명언] [내부링크]

자신이 원하는 삶을 일구는 데 시간을 쏟지 않는다면 결국에는 원치 않는 삶을 처리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다. - 케빈 엔고 - 책 '타임 매직'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싶은 것은 누구나 마찬..

목감기, 코막힘 - 수술, 침 치료? [내부링크]

저는 날씨가 추워지면 한쪽 코막힘으로 목소리가 입안에서 울려서인지 "말이 옹알거린다", "무슨 말인지 잘 안 들린다" 심한 경우에는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듣고 있습니다. 그리..

결정의 대가 [성장 명언] [내부링크]

사람은 시간을 어디에, 어떻게 결정할 것인지 결정하면서 살아간다. 그리고 이에 대한 대가는 지금 당장 치를 수도, 훗날에 치를 수도 있다. 책 '타임 매직' 중에서 인생은 닥친 상황에서 결단에 의해  성공적인..

뮤직 비디오 메이커 - 사진을 다양한 영상으로 [내부링크]

여행이나 주변에서 찍은 멋진 사진이 있다면 뮤직 비디오를 만들어서 선물한다면 어떨까요? 사진 찍은 것이 많다면 한 개의 앨범으로 만들어서 선물한다면 추억도 공유할 수 있고, 수십 장의 사진 중에서 의미 있..

Video Maker - 편리한 동영상 편집 [내부링크]

스마트 폰으로 비디오를 찍어서 여행 앨범이나 가족 앨범으로 만들고 싶을 때 제가 애용하는 심플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앱을 소개합니다. 이 앱은 유튜브에 올릴 동영상을 만들 때도 편리합니다. 보기에 복잡해..

Live Score - 전세계 축구 경기를 한 눈에 [내부링크]

LiveScore는 전 세계에서 펼쳐지는 축구, 테니스, 농구, 하키, 크리켓 경기의 라이브(실시간) 스코어를 알 수 있습니다. 당일의 진행 상황 및 경기 결과와 앞으로의 일정도 전부 알 수 있습니다. 지난 일정 및 경..

모자이크 앱 - 스마트 폰에서 심플하게 모자이크 처리 [내부링크]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모자이크 앱을 기쁜 마음으로 소개합니다. 이 앱은 사진의 필요한 부분을 간단히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요즘은 초상권 보호로 다른 사람의 얼굴은 마음대로 노출시킬 수 없는..

이미지 배경 제거 - 유용한 프로그램 [내부링크]

이미지 배경 제거 프로그램은 스마트 폰과 컴퓨터에서 사용 가능한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나 스마트 폰에서 아래를 클릭하면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www.re..

GIMP - 무료 포토샵 추천! [내부링크]

포토샵 기능을 거의 구현하고 있는 GIMP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오픈소스로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아직 사용하고 않으신 분들을 위해 소개하겠습니다. GIMP(김프)는 포토샵이 부담되..

Image Combiner - 사진 이어붙이기 앱 [내부링크]

이미지를 위아래, 좌우로 붙이기 쉬운 "Image Combiner" 앱을 소개합니다. 구글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Image Combiner"를 스마트 폰에 다운로드하여 주십시오. 개발자는 'ZombDroid'입니다.(같은 이름의 앱이..

스마트폰 화면 캡쳐 - 안드로이드폰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다운로드하고 싶으나 안될 경우에는 화면 캡쳐를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화면 부분만이 아니고 긴 문장이나 사진 같은 경우에는 난감합니다. 이럴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지방종, 지방덩어리 수술 후기 [내부링크]

수년 전에 지방종이 몇 개 발견된 후 외과병원에 가서 수술한 후기입니다. 왼쪽 팔뚝 위 아래 2군데에 지방종이 생겨서, 팔 아래 먼저 지방종을 빼내는 수술을 하고 다 낫고 나서 팔 위의 것을 절제해서 지방종을..

움짤 만들기, GIF 메이커-편집기 [내부링크]

GIF 메이커-편집기, 움짤 만드는 앱을 소개합니다. 제가 아주 애용하는 앱입니다. 기능도 다양해서 한 번 사용해 보시면 마음에 드실 겁니다.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삼성이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구글 Pla..

부에 이르는 길 [성장 명언] [내부링크]

부에 이르는 비밀은 간단하다. 타인에게 그 누구보다도 더 많이 도움을 줄 방법을 찾으면 된다. 더 가치 있는 사람이 되면 된다. 그러면 더 많이 벌 기회가 생긴다. - 토니 로빈스 - 현대사회에서 타인에게 주는..

상상하고 시작하라 [성장 명언] [내부링크]

지금 시작하라 이제 상상하던 대로 살기 시작할 시간이다. - 헨리 제임스 - 우리가 성장하려면 상상하고 꿈꾸고 비전을 세우며 목표를 정하고 실행해 나가야 합니다. 성공하려면 많은 상상을 해야 합니다. 상상력..

사마귀 - 빨리 떨어져라 [내부링크]

어렸을 때 손등에 난 사마귀가 몇 개 생겨서 점점 더 커지거나 잘 안 떨어져서 창피했던 적이 있습니다. 사는 곳이 서울 변두리 시골이었고 풍족하지 않은 생활 때문에 병원 한 번 안 갔었습니다. 사마귀가 있는..

화면 녹화 - 안드로이드폰 [내부링크]

스마트폰에서 재미있는 장면이나 취미 관련 동영상이 나오면 저장해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저장이 가능하나 저장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것이 '화면 녹화' 기..

너의 귀를 주어라 [성장 명언] [내부링크]

모든 사람에게 너의 귀를 주어라. 그러나 너의 목소리는 몇 사람에게만 주어라. - 셰익스피어 - 셰익스피어 같은 대문호도 강조한 경청의 힘은 이 시대를 이끌어가는 리더들의 필수 덕목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 홈 화면 추가 - 안드로이드폰 [내부링크]

스마트 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 화면 추가" 기능을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 폰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서 만들어진 멋진 기능입니다. ^&^ 이 기능은 나온지는 좀 되었지만 바쁜..

폐암 예방 - 가스레인지보다 인덕션 [내부링크]

주부들이 요리할 때에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면 가스 불꽃이나 탄 음식의 연기 등을 코를 통하여 폐로 흡입하게 됩니다. 끓어오르는 음식의 뜨거운 수증기도 폐로 흡입됩니다. 주부들은 만드는 요리가 잘 익어가는..

아이디어 [명언] [내부링크]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아이디어는 내면에서 끓어오르는 생각에 불과하다. - 엠제이 드마코 - 의미 있는 명언입니다. 아이디어가 아무리 많아도 실행하지 않으면 자기 것이 되질 않습니..

주소찾기 - 편리한 앱 [내부링크]

주소찾기 앱은 편리하게 심플하게 우편번호, 도로명 주소, 지번 주소, 영문 보기, 지도까지 알려주고 찾아줍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검색 창을 번거롭게 찾아갈 필요도 없이 바로 들..

목감기 예방 - 초음파 가습기 [내부링크]

초음파 가습기 내 돈 내산 사용후기입니다. 직접 경험하면서 사용하고 있으므로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 안의 편도선이 건조하거나 까끌해지고 붓는 목감기 비슷한 증상에..

꿈해몽 - 상세한 꿈해몽 앱 소개 [내부링크]

오늘 소개하는 앱은 "상세한 꿈해몽"앱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고나서 열어보면 꿈해몽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눈길을 끄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통 꿈해몽에는 빠른 해몽, 해몽백과,..

행운 [명언] [내부링크]

행운은 눈먼 장님이 아니다. 대개 부지런한 사람을 찾아간다. 앉아서 행운을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영원히 찾아오지 않을 것이다. - 클레망소 - 행운은 거저 오는 것이 아닙니다.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사람에게..

보석 [명언] [내부링크]

문제가 없으면 문제가 있는 것이고 문제가 있으면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문제가 보석입니다. - 책 '보석' 중에서 - 문제가 보석이 되는 일들은 우리 주위에 정말 존재하고 있습니다. 전화위복이라고도 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Photoscape X) 사용 후기 [내부링크]

사진 편집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포토스케이프 X입니다. 사진 편집 및 사진 이어붙이기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 블로그에 사용할 사진 편집에도 아주 편리한 도구입니다.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자신과의 싸움 [내부링크]

자기 자신과 싸우는 일이야말로 가장 어려운 싸움이며 자기 자신에게 이기는 것이야말로 가장 놀라운 승리다 - 로가우 - 삶을 의미없이 살고 목표와 선택과 결단 없이 살다 보면 그저 평범한 삶을 살게 됩니다. 인..

눈 건강과 안경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눈이 제일 먼저 피곤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컴퓨터나 스마트폰, TV 등을 거의 하루 종일 또는 밤늦게까지 사용하다 보니 눈이 피곤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게다가 요즘 인기 있는 드라마나 예..

네이버 파파고 - AI 통번역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아주 '효율적인 '사전을 내놓았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고 단어도 문장도 '실시간 번역'이 됩니다. 물론 글로벌 회화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더 좋은 점은 AI로 만들고 있어서 점점 더 능력이 확..

꿰뚫어 보는 지혜 [내부링크]

사람은 단순히 알고 있는 것에 의해 앞일을 꿰뚫어 보는 지혜를 갖춘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이 됨에 따라 그렇게 된다. - 아리스토 텔레스 -

독서록 앱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죄송합니다. 지금은 업그레이드 준비 작업 중입니다. 많은 책을 읽다 보면 책 기본 정보나 내용을 어딘가에 기록해 놓거나 요약해 놓고 싶어 집니다. 바로 이럴 때에 "독서록" 앱은 매우 유용합니다. 구글스토어나..

꿈은 크게 [내부링크]

작은 꿈은 꾸지 마라 그것은 마법이 부족하다 꿈은 크게 꾸어라 그런 다음 그것을 현실로 만들어라 - 도날드 더글라스 - 여러분 큰 꿈을 가지십시오. 그리고 주변의 사람들에게 꿈을 가지도록 독려해 주십시오. 어..

면역강화 - 비타민C 골드플러스 [내부링크]

몇 년 전에 지인으로부터 면역력과 감기 예방에 좋다며 '비타민C'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추천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검색해서 알아보았더니 '비타민C 골드플러스'가 다른 영양분도 포함되어 있어서 좋은..

눈 건강관리 - 비타민A [내부링크]

최근에는 비타민A를 매일 1정씩 복용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안경을 끼고 있음에도 쉽게 눈이 피로해지기 때문입니다. 원인으로는 노화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어 눈이 더욱 피로해지는..

염색 알레르기와 면역력 [내부링크]

흰머리 때문에 염색을 10여 년 정도는 해왔는데 어느 날부터 염색을 했더니 머리에 옻이 나서 진물이 나고 하였습니다. 염색약도 외국제로 품질도 좋고 약국에서도 팔고 추천해 주어서 사용했었는데 말이죠... 그..

얼굴 염증과 면역력 [내부링크]

입술과 입술 주위, 눈 근처, 이마 등에 자주 염증이 발생하면 피곤하거나 잠을 제대로 못 잤거나 해서 인체 면역력이 약해졌을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비타민 B를 강력 추천합니다. 바쁘고 피곤해졌을 때는..

자신을 제한하지 마라 [명언] [내부링크]

자신을 제한하지 마라. 많은 사람이 자신은 딱 이만큼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계를 정한다. 하지만 당신은 마음이 허락하는 한 어디까지나 나아갈 수 있다. 믿는 만큼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